swtraveler의 등록된 링크

 swtraveler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51건입니다.

남촌분식 [내부링크]

남대문에는 칼국수 골목이 있다. 이곳은 작은 가계들이 주욱 있는데 이곳에서 오래 사신 분이 자주 가는 가계를 알게되었다. 나도 이곳을 8년넘게 가곤하는데 아직도 국물도 그렇고 양도 푸짐하고 김치도 맛있다..

길초밥 [내부링크]

점심에 종종 먹으러가는 초밥집 오전에 이것저것 먹어서 가볍게 먹을수 있는 A세트를 먹으러 갔다. 서더리탕, 우동, 모밀에 초밥이 3~4개 들어있는 정식 메뉴도 괜찮다. https://place.map.kakao.com/1862555154..

포도밭 할머니 칼국수 [내부링크]

제부도 맛집 포도밭 할머니 칼국수집에 가보았다. 약간 늦은 시간인것 같은데도 대기가 10팀이나 있어 한 15분정도 차에서 대기했다. 가장 먼저나온 보리밥 열무김치랑 비벼 먹으니 맛있었다. 바지락 칼국수와..

길벗버거 [내부링크]

점심때 종종 들리곤 했던 길벗버거 항상 가계옆을 지나가다보면 고기 굽는냄새가 솔솔 풍겨왔다. 사실 이사진은 2015년도에 방문했을때 찍었던 사진이다. 지금으로부터 어언 6년전 오래전부터 이곳은 버거 맛집..

포천 청성역사공원 [내부링크]

주말오후 아이데리고 갈만한곳을 찾아보다 포천 청성역사공원을 발견했다. 차로 달리다보니 별내 휴게소가 나오고 잠시 들려서 라면과 짬뽕으로 허기를 달래고 다시 출발했다. 휴게소 내에 교동짬뽕이 있는데 체..

대관령쌈밥 [내부링크]

예전에 부모님 모시고 다녀왔던 대관령쌈밥 반찬들이 깔끔하고 고기도 맛있어서 기억에 남는다. 우렁장이 조금 특이했던 기억이난다. 가끔 부모님 댁에갈때 삼겹살 생각나면 들리곤 한다. 주차는 한 7대정도 가..

황정산 자연휴양림 [내부링크]

사인암을 간단히 둘러보고 숙소로 향했다. 4월17일 아직 봄기운이 익숙하지 않은 선선한 날씨지만 황정산의 벗꽃들이 많이 피어있었다. 차를타고 휴양림으로 들어가는 길 양쪽에 핀꽃들이 너무 좋아 천천히 드라이..

사인암 [내부링크]

단양에 도착해서 가장 먼저 보게된 곳은 사인암 이었다. swtraveler.tistory.com/39 다원 다원 충북 단양군 단양읍 삼봉로 172 (단양읍 상진리 1018-1) place.map.kakao.com 단양 맛집 다원을 방문해 보았다. 서..

하선암 [내부링크]

구불구불한 아름다운 도로(59번국도)를 따라가다보면 하선암이 나온다. 나뭇잎 사이로 계곡이 살짝보이는데 단양 8경 인가 싶을정도로 주차장도 안보이고 뭔가 숨어있는 느낌이다. 입구 근처에 대여섯대정도 주차..

단양 고수동굴 [내부링크]

일요일 집으로 떠나기전 고수동굴에 들렸다. 귀여운 지도가 입구에서 우릴 반긴다. 계단위에 고수동굴의 입구가 보인다. 나중에 알았지만 입구이자 출구였다. 입구에 가기전에 간단한 동굴에 대한 교육 전시가..

도담삼봉 [내부링크]

단양 8경중의 하나인 도담 삼봉을 다녀왔다. 예전에는 작은 주차장 옆에 덩그라니 돌섬 세개만 보여서 아 뭔가 관광지로서 아쉬움이 남네 하며 몇분 구경하고 돌아섰던 기억이난다. 이날은 날씨도 정말 좋고 사..

육통령 [내부링크]

종종 삼겹살 먹으러 가는곳이 있다. 이름하여 육통령 반찬도 깔끔하고 맛도 있다. 고기도 따로 와서 구워주고 나중에 된장찌게도 나오는데 개운해서 좋다. 예전에 여기서 소고기도 시켜보긴했는데. 삼겹살을 더..

다원 [내부링크]

다원 충북 단양군 단양읍 삼봉로 172 (단양읍 상진리 1018-1) place.map.kakao.com 단양 맛집 다원을 방문해 보았다. 서울에서 올라가자마자 차를 주차하려고보니 이미 만차 시장을 둘러보고 점심시간을 좀 비껴..

하남 돼지집 [내부링크]

서울로 올라가다보니 차가 너무 막힌다. 아마 양평이나 이천쪽에서 서울로 진입하다보면 엄청난 교통체증을 만나게 될듯싶은데 한참 서울로 가다보면 하남쪽에 돼기고기집이 하나있다. 김치랑 기본 찬들도 맛이..

홍원막국수 [내부링크]

양평갈때면 항상 들르는 곳이다. 물막국수와 비빔이 있는데 개인적으로는 비빔이 더 맛있다. 김가루도 뿌려주고 감칠맛이 난다. 물막국수는 육수가 동치미 육수다. 여름에 한참더울때는 물막국수가 더 나을수도..

평양면옥 [내부링크]

이곳은 너댓번은 가본것 같다. 갈때마다 느낌이 다른 특이한 식당인데 점점 맛의 매력에 빠져드는 느낌이다. 일단 메뉴판을 보면 가격이 만만 찮은 편이다. 아무래도 유명하고 서울 중심지다보니 냉면치고는 만만..

태극당 [내부링크]

남산 산책로를 빠져나와 평양 냉면을 먹으러 가던중 태극당이 나왔다. 코로나지만 여전히 많은 사람들이 붐비고 있었고 안족으로도 계산하는 줄이 상당히 길었다. 맛집으로 유명하다보니 많은사람이 들리는 모양..

4월의 남산길 [내부링크]

남산 산책로를 가보았다. 새둥지도 보인다. 산책로 초입에 수많은 불법주차들이 보이고 딱지도 많이 붙어있었다. 산 아래쪽에 민영 공영 주차장이 많으니 불법주차는 안했으면 좋겠다. 실선부근에 줄줄이 주차..

신동회관 [내부링크]

신동회관은 충남 논산시 상월면에 있는 소고기 집이다. 육회로 유명한집인데 반찬도 직접하고 상추도 직접 재배한다고 들은것 같다. 사진보고 느꼈는데 지붕이 태양열 전지인것 같다. 친환경 에너지도 사용하는지..

중화루 [내부링크]

역사가 있는 중국집 이었다. 인천 차이나타운에 있는데 맛이 유명하다고 하여 찾아갓던 집이다. 주차장도 별도로 있어 좋았다. 내부분위기가 울긋불긋 하니 중국의 분위기가 물씬 풍겼다. 유니짜장 계란후라이..

미애네 1호점 [내부링크]

인천가면 자주 들리던 미애네 칼국수 김치도 맛있고 가끔 조개가 잔득 들어간 칼국수를 먹고 싶을때 들리는 곳이다. 주차장도 10대넘게 댈수있게 넉넉한 편이고 아주 붐비는 시간만 아니면 접건하기 괜찮은 편..

만다복 본점 [내부링크]

한참 줄을서서 들어갔던 만다복 짬뽕밥을 먹었는데 맵지도 않고 적당한 맵기에 맛있게 잘먹었다. 백짬뽕도 시켜보았는데 뭔가 특이하다..짜장이 없는것 같다. 하얀 면만 덩그라니 나온다. 춘장이 약간 된장처..

실비생선구이 본점 [내부링크]

주문진 맛집 실비생선구이집에 갔다. 본점인증을 위해 찍은사진;;; 연륜이 묻어나오는 비주얼이다. 이건 2인분 생선구이 모양이다. 고등어 임연수 열기 꽁치라고 한다. 반찬도 함께 2인분으로는 훌륭하다. 특이..

이화국수1호점 [내부링크]

중앙시장 가면 자주 가게 되는곳이 장칼국수집과 옹심이 집인데 여기 맞은편이 맛집으로 유명한 곳이 었던것 같다. 항상 사람들 줄서있고 개인적으로 줄서는게 싫어서 들어간곳이 이화국수집인데 여긴 맞은편에..

민속옹심이 [내부링크]

이곳은 오죽 한옥마을 인근에 있는 옹심이 막국수 집이다. 반찬은 단촐하게 김치다. 마늘 고추가 더 나오기도한다. 수육을 서비스로 줘서 따로 시킬필요는 없는데. 하지만 수육이 먹고싶어서 따로 시켰다. 서..

진천막국수 [내부링크]

이때가 3월초 쌀쌀한 기운이 도는 시기다보니 겨울 메뉴가 입구에 있었다. 아무래도 막국수가 여름 메뉴다보니 메뉴 보강을 하신것 같다. 수육을 시켜보았는데 양도 많고 특이하게 명태 식해를 서비스로 준다...

다이버구이 [내부링크]

여긴 동해 여행을 갔다 우연히 들린집이다. 생선구이가 먹고싶어서 찾던중에 주차장에서도 가깝고 주변 평도 좋은 다이버 구이로 향했다. 이름이 다이버들만 가는곳 같긴하지만 사장님이 다이버신가보다. 칼국수..

미식 [내부링크]

미식의 차림표다. 주말에 아이와 함께 놀라갔다 맛집검색으로 찾았던 집이다. 아이가 먹어야 하기때문에 쌈밥정식 간장양념으로 시켰다. 감자가 서비스로 나왔는데 배가 고파서 그런지 너무 맛있게 잘먹었다...

상당집 [내부링크]

여긴 해미읍성 안내원에게 추천받았던 곳이다. 근처 맛있는곳 있냐고 물어보았는데 이곳을 추천했다. 그냥 직장인들 점심먹으러 가는곳처럼 가는곳인가 싶기도 했는데 일단 가서 시켜보니 맛집이 맞았다. 일단 반..

더비 [내부링크]

이곳은 맛집옆의 카페다 그렇다고 커피 맛집이 아닌것은 아니고 커피도 괜찮았다. 바로옆 읍성맛집 상당집에서 식사를 하고 들린 카페다. 밥을 먹고나면 으레 찾게되는 커피인데 바로 옆에 있었다. 사실...상당집..

읍성분식 [내부링크]

읍성에서 나오면 맞은편에 심상치 않은 분식집이 하나있다. 오뎅 떡볶이 튀김 단촐한 조합이다. 나이가 지긋하신 할머니 한분이 외로히 서서 열심히 튀김옷을 입히고 계신다. 그앞에 줄지어선 고객 행렬 보아하..

용현 자연휴양림 숲속교실 [내부링크]

이곳은 목공 체험을 하는곳이다.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기념품거리를 만들면서 체험도 하고 즐거운 추억도 만들수있다. 피리라던가 목걸이 문패 같은것들을 직접 만들어 볼수 있다. 휴양림마다 약간 다른 테마로..

우렁이박사 [내부링크]

이곳은 몇번 방문했던 곳이다. 충남쪽 여행을 가다보면 딱 배고플시간에 지나가게 되는 길목인것 같다. 맛도 있고 상추를 푸짐하게 주기도한다. 리필도 되고 우렁이도 맛있다.  그래서 일가. 가면 항상 사람이..

상도면옥 [내부링크]

냉면을 워낙 좋아해서 종종 가는곳이다. 주차도 여섯대 정도는 가능하고 붐비지 않는 시간대라면 자리가 있는 편이다. 만두국과 갈비탕이 있어서 아이를 데려가기도 괜찮다. 냉면은 평양냉면처럼 간이 하나도 안..

해미읍성 [내부링크]

읍성뒤뜰가든에서 배를 채운뒤 해미읍성으로 향했다. 성 왼쪽으로 공사중이라 조금 걱정이 되었는데 들어가서 보니 전혀 문제가 없었다. 성밖에서 본 오래된 나무가 멋스러웠다. 이곳은 남쪽에 있는 진남문이..

읍성뒤뜰가든 [내부링크]

해미읍성을 방문했다. 점심때가 되어 근처 맛집을 검색해 보았다. 차를타고 읍성 뒤쪽으로 구불구불 가다보니 마주친 현관의 모습은 여느 음식점과 비슷했다. 반찬이 나왔는데...나물 종류가 정말 많았다. 아래..

성대시장 사용기 [내부링크]

요즘 제로페이에서 지역상권을 살리기위해서 10프로 할인 상품권을 판매한다. 그냥 앱설치하고 인증몇번하면 쉽게 10만원짜리 상품권을 9만원에 구매가능한데 전통시장에서는 정말 쏠쏠하다. 그리고 전통시장 물..

아우내 장터 방문기 [내부링크]

천안에 아우내 장터를 갔다. 장터에는 병천순대집들이 있었는데 지금은 병천이지만 과거의 이름이 아우내라고 한다. 이름하여 부부순대. 주차장도 넉넉하고 주변도 한산하였다. 걸죽한 육수와 순대도 맛있고 좋..

천안 교동짬뽕 [내부링크]

천안에 일이 있어 내려가다보니 점심을 먹게 되었다. 서울에도 교동짬뽕 체인점이 있어서 종종 먹어보았는데 참 맛있었다. 아직 밥이 안나왔다... 사진은 좀 안나왔지만... 너무 맵지도않고 맛있었다. 탕수육..

태양 그옛날 손짜장 [내부링크]

점심시간 동내에서 유명하다는 그옛날 손짜장 집을 갔다. 40년 전통이라는데 오래되 보이는 외관부터 뭔가 느낌이 심상치 않다. 가격은 중국집 치고는 좀 센편이긴 하지만 서초동 밥집들이 생각보다 가격이 좀..

봉춘막국수 [내부링크]

아침을 먹으러 양평을 내려가다 여주와 양평 경계에 막국수 맛집들이 모여있다. 주차장도 널직하고 사람들도 많이 오고간다. 우리가 첫손님인것 같았다. 워낙은 규모도 크고 사람 많은 홍원막국수를 가려고 하였..

명동 칼국수 [내부링크]

주말에 명동 내려갔다 명동 칼국수를 먹었다. 명동엔 먹을 곳이 많긴한데 그래도 유명한 곳이라면 #명동칼국수 와 #충무김밥 정도다 다른곳은 프랜차이즈들이 좀 보이고 콩나물을 듬뿍주는 쭈꾸미 집들도 있었는데..

고창여행 2일차 [내부링크]

상하목장 파머스 빌리지에서 조식을 먹었다. 깔끔하고 여느 조식들처럼 아침식사에 필요한 빵, 토스트, 밥, 국, 야채, 씨리얼 등등 다양하게 있었다. 목장에서 나온 신선한 주스나 유제품들도 있었다. 아침을 먹..

선운사 [내부링크]

place.map.kakao.com/7947126 선운사 전북 고창군 아산면 선운사로 250 (아산면 삼인리 500) place.map.kakao.com 선운사로 가는길에는 신기하게 생긴 꽃들이 많이 피어 있었다. 10월 초순인데 불구하고 많이 시..

고창 상하농원 [내부링크]

가을을 맞이하여 고창으로 여행을 떠났다. 서울에서 9시~10시쯤 출발 하였으나 차들이 많아 밀리고 밀리다보니 4시가 다되서 도착했다. 체크인을하고 방으로 들어오니 깔끔하고 모던한 분위기의 건물이었다. 채..

화성시 여행 어섬편 [내부링크]

화성시 여행지를 찾아보다 생소한 곳을 발견했다. 어섬과 형도 수섬이라는 세곳이다. 몇년전 출사지로 이름을 알렸던 인적이 드문 곳이었다. 인상깊은 사진 몇장을 접하고 주말에 나들이를 갔다. 첫번째 목적지는...

랭면집을 다녀왔다 [내부링크]

place.map.kakao.com/20307249 옥돌정 경기 화성시 남양읍 남양성지로 211 (남양읍 남양리 1373-1) place.map.kakao.com 경기도 화성쪽으로 여행을 다녀오다 서울가는길이 막힐듯하여 여유있게 저녁을 먹고 올라..

동이 손만두 [내부링크]

포천을 다녀왔다. 서운동산을 한참 돌아다니다보니 배가 고파졌는데.. 근처의 맛집을 검색하니. 동이 손만두가 보였다. 만두 전골과 칼국수 전골이 주메뉴 같았다. 사실 날씨가 너무더워 평양 냉면이 조금 땡기긴..

홍천 여행 수타사 1 [내부링크]

가을을 맞아 야심차게 수타사로 여행을 떠났다 거리는 서울과 강원도의 중간정도 주말에 당일로 오기는 부담스럽지만 일박을 하면 서울에서 여유있게 다녀올만한 거리다. 물론 서울부터 가평까지가 딱 막히는 거리..

양화 한강공원 [내부링크]

양화 한강공원을 다녀왔다.. 사실은 남한산성을 가는길이었는데 올림픽 대로를 타고가다 성산대교를 건너려다보니 차가 너무 막혀서 잠시 쉬었다가면 교통이 풀리려니 하고 진입해 보았다.. 이때가 태풍이 오고..

서초동 점심 맛있는곳~! [내부링크]

든든한우가는 예전부터 종종 들리던 곳이다.. 육회 비빔밥을 시키면 선지해장국을 준다... 반그릇정도 주는데..어차피 육회비빔밥이 나오니 충분한 양이다.. 가격은 만원이지만 아깝지않다... 맛있다~! 육회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