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ylious의 등록된 링크

 sylious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5건입니다.

넓고 쾌적한 캠핑장 괴산 써니밸리오토캠핑장 [내부링크]

초여름으로 넘어가기 직전인 4월~5월은 캠핑하기 좋은 계절입니다. 아이들과 캠핑을 가게되면 못한 이야기도 할 수 있고 자연에서 놀면서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죠 캠핑장을 검색하다 보면 아이들과 함께 할 수 있는 방방 혹은 다른 놀이 거리가 있는지 꼭 살펴보게 되고 사이트간 거리는 넓은지 꼭 확인하게 되더라구요 저렇게 다닥다닥 붙으면.. 코골이가 있는 분들은 좋지 않죠 오늘의 캠핑장은 괴산 써니밸리오토캠핑장 입니다. 넓은 사이트가 특징인 캠핑장인데요 산속에 숨어 있는 것도 아니라 밤에 온도가 급격하게 떨어지지도 않는 아이들과 놀러가기 좋은 캠핑장 이랍니다. . 짜잔 들어오시면 매점 혹은 입구에서 예약 확인 및 쓰레기 봉투를 받으시면 됩니다. 그리고 남자 사장님의 자리 안내를 받아 텐트를 설치하시면 됩니다...

태안여행 인스타 명소 파도리 해변 / 카페 파파야 여행 [내부링크]

파도리 해변 해식동굴 오래만에 애들과 함께 멀리 나갔다 오게 되었습니다. 바다 구경도 하고 인스타 명소인 파도리 해식동굴을 가보려고 몇번 생각했었는데 이번 기회에 방문하게 되었네요 오늘 코스는 해식동굴 탐방, 파파야에서 코코넛 한입을 할 예정입니다. 우선 인스타에서 태안 가볼만한 곳에 꼭 등장하는 파도리 해변 티맵에서 해식동굴 주차장을 클릭해서 출발했는데 주차장...따위는 존재하지 않는 거기다 진입로도 엄청 쫍아요 땀을 뻘뻘 흘리며 주차를 했는데 다음부터는 옆에 파도리 캠핑장을 찍고 와야 될꺼같습니다. 캠핑장 옆에 빈터 주차 공간이 있는데 거기에 차를 주차하는게 뭐로가든 편합니다. 캠핑장에 주차하면 아니됩니다 ㅎㅎ 파도리 해변에 도착했더니 이미 주차장은 만석..

이제 16강 !? '중요한 것은 꺾이지 않는 마음' 어디서 온 말일까? [내부링크]

[중요한 것은 꺾이지 않는 마음] 11월에 열린 카타르 월드컵의 열기에 강추위로 물러가는 모양세다. 기적과 같은 16강 진출과 그 세레머니를 보면 감동이 아닐 수 없었는데. 선수들의 세레모니에 적힌 '중요한 것은 꺾이지 않는 마음' 이라는 문구가 눈에 유독 보인다. 유독 요즘 중요한 것은 꺽이지 않는 마음 이란 말을 자주 쓰게 된다. 구글에서 이 단어만 검색해봐도 이렇게 많은 기사가 눈에 띈다. 하다 못해 요즘엔 [중꺾마] 라는 줄임말로도 쓰이기 시작햇는데 각종 매체에서 큰 유행을 하고 있는 [중꺾마] 의 유래는 어떻게 될까? RGE전 패배는 괜찮다. 중요한 것은 꺾이지 않는 마음 [중꺽마] 의 시작은 E-스포츠 LoL 에서 시작되었다. 2022년도 월드 챔피언십(이하 롤드컵) 그룹 스테이지 1라운드 D..

복수를 하면 행복할까? [내부링크]

복수 : [명사] 원수를 갚음 복수 라는 말은 우리 삶에서 멀리 존재하는 것 같지만 생각외로 일상 생활에 가깝게 존재한다. 층간소음, 깜빡이 없이 차선을 변경하는 운전자, 갑질하는 고객 혹은 상사, 헤어지는 연인사이 등 가만히 있는 나에게 뭔가 피해를 준다면 가해자에게 갚아주고 싶은 보복 혹은 복수심이 타오를 수 밖에 없다. 복수를 완료하면 기분이 좋을까? [복수는 타인에게 해를 끼치는 것이기 때문에 부정적인 기제라고 여겨질 수 잇지만 침해된 정당성을 회복하는 긍정적 기재이기도 합니다. 복수와 관련된 정서를 알아보기 위해 칼스미스와 동료들은 복수를 한 사람과 그렇지 않은 사람을 비교하였습니다[Carlsmith et al., 2008. ] 그 결과 복수를 한 사람의 기분은 그렇지 않은 사람 보다 더 나쁜 ..

아이들과 가기좋은 내포보부상촌 나들이 후기 [내부링크]

전통문화 재현 체험형 테마파크 대한민국 구석구석 충남 예산군에 있는 전통 테마파크로 꽤 넓은 부지에 한옥 및 체험 활동이 가능한 곳이다. 날이 따뜻했을때 방문했던 내포보부상촌 방문 후기를 적어본다. 충남 여행은 다 다녀서 갈곳이 없다고 생각 되었는데 이런 알짜배기가 남아 있을꺼라고 생각하지 못했다. 내포보부상촌은 스플라스 리솜 옆에 있어 찾아가는 길이 어렵지 않고, 스플라스리솜 방문과 함께 산책으로 다녀와도 좋은 테마파크라고 생각된다. 입장권 가격 성인 : 11,000(네이버 8,000)원 청소년 : 9,000(네이버 7,000)원 아동/경로 : 7,000원 (네이버 5,000)원 네이버 예약입장권을 사용하지 않으면 가격이 꽤 만만치 않다. 가능하면 예약과 할민 방법을 모색하여 방문하는 것이 좋다고 ..

[유플러스] 네이버플러스 맴버십 무료로 사용하기 [내부링크]

구독의 시대에 뭐하나 정도는 있어야지? 얼마전에 벤츠의 구독서비스에 관련된 뉴스 기사를 보았다. https://www.mk.co.kr/news/world/10544941 언제 부터였는지 서비스의 구독은 너무나 당연시 되고 있는 것 같다. 게임만 하더라도 예전엔 완성된 게임 한편이 나왔다면 지금은 DLC 라는 명목으로 게임을 구매한 후에도 추가 금액을 넉넉히 넣어야 되니깐 말이다. 나름 늙은이인 내가 알던 구독은 WOW, 벅스뮤직, 요쿠르트 배달 밖에 없었는데 말이다. 어째든 세상이 구독으로 흘러가니 우리들도 저렴하게 뭐하나 정도는 구독을 해주는게 삶을 한것 윤택하게 해줄 것이다. 네이버를 많이 쓴다면 네이버플러스를 고려해보자 네이버플러스 맴버쉽은 사진에서 보듯 쇼핑 적립과, 다양한 컨텐츠를 함..

부여 백제문화단지 가족여행 후기 [내부링크]

PC 환경으로 제작되었습니다. 연구와 고증으로 태어난 테마파크 백제문화단지는 사비백제시대의 왕궁을 재현한 곳으로 단순 세트장 처럼 제작 된 곳이 아니고 연구와 고증에 신경을 써서 국책사업으로 제작된 테마파크 이다. 특히 자료가 없는 백제건축양식을 확인하기 위해 일본까지 건너가 연구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 이곳은 사극촬영지로 유명한데 최근에 촬영한 드라마로는 달의여인 보보경심 려 가 있다. 이 장면이 사비성에서 촬영되었다. 백제문화단지는 사비성,능사,생활문화마을,위례성 4구격으로 나눠진다. 사비성 정왕문을 통과하면 사비궁이 바로 보이는데 광활하고 웅장한 사비궁의 모습이 아름답다. 정왕문 입구에는 무료 우산과, 무료 연날리기, 전기자전거가 배치되어 방문객의 편의를 도모하고 있다. 우선 전기..

아주 작은 습관의 힘 [내부링크]

아주 작은 습관의 힘 제임스 클리어 2020년 1월 9일 읽음 geralt, 출처 Pixabay 첫번째 법칙 [분명하게 만들어라] 습관 점수표를 활용하라, 현재 습관을 써보고 그것들을 인식하라 실행의도를 이용하라. '나는 [언제] [어디서] [어떤 행동]을 할것이다.' 습관 쌓기를 이용하라 '[현재의 습관]을 하고나서 [새로운 습관]을 할 것이다. 환경을 디자인하라. 좋은 습관의 신호를 분명하게, 눈에 보이게 만들어라 두번째 법칙 [매력적으로 만들어라] 유혹 묶기를 이용하라. '하고 싶은 행동'을 해야 하는 행동'과 짝지어라 당신이 원하는 행동이 일반적인 집단에 들어가라 동기부여 의식을 만들어라. 여러운 습관을 행동으로 옮기기 직전에 좋아하는 뭔가를 하라. 세번째 법칙 [하기 쉽게 만들어라] 마찰을 ..

적금이자를 2배 높이는 적금 가입방법 [내부링크]

CoolPubilcDomains, 출처 OGQ 적금을 풍차돌리기 하는이유 정기적금 : 계약기간 동안 매월 일정 금액을 납입 하는 목돈 마련 상품 정기 적금의 이자 구조는 1회차 납입이 가장 높고 12회차 납입이 가장 낮다. 간단히 설명을 하면 1년 적금을 가정했을때 1월 납입금 x 이율 x 기간 . . . .12월 납입금 x 이율 x 기간 이런 형태로 진행이 되는데 이중에서 변수는 기간에 있다. 12월에 납입 되는 적금의 경우 거치기간이 짧기 때문에 이자를 조금 받을 수 밖에 없는 구조 이다. 정기예금 상품의 경우는 다르다 1월에 납입된 돈이 12개월 동안 유지가 되니 적금보다 적은 이율로 적금보다 더 많은 이자를 낼 수 있는 것이다. 그러한 이유로 혹자는 적금보다 정기예금을 납입하라는 이야..

요즘 뜨는 부업 수익형 블로그 나도 할 수 있을까? [내부링크]

PC 환경에 최적화되어있습니다. 블로그!! 상업성과 개인 일기의 사이 habunman, 출처 Pixabay 직장인 투잡이 유행할 때 나도 무엇인가를 해보겠다는 일념으로 아이들과 다니는 여행을 기반으로 블로그 or 유튜브를 운영하고자 했다. 그래도 글쓰기를 좋아해 블로그를 운영하기로 결정하고 애드 포스트로 돈을 벌자는 마음에서 박현조 강사의 인프런 강의를 결제한 적이 있다. 당시 자료를 찾던 중에 수익형 블로그 라는 말을 처음 들어본 것 같다. 이 강의를 들었던 걸로 기억한다. 나 역시 블로그를 운영하지만 사실상 100명 미만이 들어오는 초가집? 노숙자 신세의 블로지만 나름대로 맛집, 여행 리뷰를 틈틈이 작성하고 있다. 간간이 체험단도 진행했었고 말이다. 하지만 의 저자는 월 80만 원 정도의 수익을 ..

삶을 성장 시키는 메모독서법 [내부링크]

pc 환경에 최적화돼있습니다. 책을 읽을 때는 매우 유익하지만 책이 손을 떠나자마자 그 책에 대해 느꼈던 모든 감정도 눈 녹듯 사라지고 마는 걸요 알베르토 망겔 johnschno, 출처 Unsplash 저 글귀를 처음 봤을 때 독서가 나름 취미라고 자부하던 저에게는 상당히 현실적으로 다가온 느낌이었습니다. 눈 녹듯 사라진다는 말은 독서를 조금 해보신 분들이라면 매우 공감 될 이야기라고 생각됩니다. 엊그제 집에 진열되어 있는 책들과 리디 셀렉트로 잔뜩 담아놓은 전자책들을 보면서 각 책들에 대한 기억이 어렴풋이 남아있고 예전에 봤던 문구를애써 끄집어 내보려 했지만 잘 생각나지 않았습니다. 원노트에 나름 메모를 해놓은 줄 알았는데 정말 줄이고 줄여서 요약을 해놔버려서 다시 읽지 않는 이상 기억하지 못할 것..

적금으로 예금보다 이자 더 받는 방법 [내부링크]

일반적인 저축 방식으로는 예금이 적금보다 무조건 유리하다. 저축상품을 가입할때 금리를 보게 되면 적금의 금리가 1~1.5 % 가량 높은 걸 볼 수 있습니다. 물론 최근에는 예금의 금리와 같거나 비슷한 경우가 더 많습니다. 그렇다면 높은 금리의 적금을 가입하는 것이 무조건 유리한가? 라고 물어본다면 정답은 아니다 입니다. 1년간 5,760,000만원을 3% 금리에 저축한다고 가정을 하면 예금은 172,800원 매달 48만원씩 12개월(5,760,000) 적금을 가입한 경우 적금은 93,600원 이렇게 두개의 상품은 약 2배가 조금 안되게 이자의 차이가 납니다. 그렇다면 1년간 같은 금액을 저축한다고 가정했을때 적금금리가 얼마나 높아야 예금이랑 같을까? 네이버 계산기로..

왜 적금 풍차돌리기를 할까? [내부링크]

예 적금 풍차돌리기의 기본개념을 단순히 통장만 늘리는게 풍차돌리기는 아님 매달 통장 갯수만 늘린다고 풍차돌리기가 된다라고 말할 수는 없습니다. 지금부터 풍차돌리기의 개념을 설명드리겠습니다. 예금과 적금의 이자 계산방법 우선 우리는 예금과 적금의 이자 계산방법을 알아야 풍차돌리기의 개념을 이해 할수 있습니다. 적금의 이자 계산 방식 매달 100만원의 이율 5% 정기적금을 가입시 1회차 = 100 * 12 * 5% 2회차 = 100 * 11 * 5% . . . 12회차 = 100 * 1 *5% 이런 형태로 적금이 가입됩니다 첫회에서 6회가 까지는 그나마 이자가 붙지만 7회에서 12회까지는 사실상 이율이 없는것과 다름없습니다. 예금의 이자 계산방식 예금은 개설시 넣는 금..

선납이연계산기 엑셀파일 무료공유 [내부링크]

몇년간 모아뒀던 돈을 쓰고 다시 저축을 하려다보니 선납이연 계산했던 기억이 가물가물해서 엑셀로 선납/이연 계산기를 만들어버렸당. 사실 선납이연 계산기를 만드는건 별게 아니라서 엑셀을 올릴까 말까 했지만 그래도 혹시라 1명이라도 필요할까봐 기존에 내가 쓰던 선납이연 계산 복리이자 계산 12개월 적금이자 계산 이 묶여있는 엑셀파일을 올려봅니당 사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선납이연 계산기 사용법 우선 파일을 여시면 이런 엑셀 시트가 나타나는데요 원래 납입일 = 적금가입일 실제 납입일 = 선납 혹인 이연 입금일 입니다. 예를 들어 22년 2월 10일에 정기적금을 가입하는 경우 1회차에 2022-02-10 을 적어 넣으시고 2회차에 2022-03-10(1달뒤) 를 적어 넣으신후 복사 드레그를 하시면 나머지 칸이 완성..

아이를 존중하는 프랑스식 육아 [내부링크]

아이와 부모가 모두 행복한 프랑스식 육아 파멜라 드러커맨 대표사진 삭제 chriskaridis, 출처 Unsplash '스카이 캐슬'이라는 드라마는 시청은 안 했어도 다 들어봤을 것이다. 고3 수험생이 있는 4 가구의 사건 사고가 발생하는 드라마인데. 어떻게 보면 우리네 한국식 육아(?)가 잘 드러난 드라마라고 생각한다. 다른 나라도 다 그럴까? 프랑스 파리에 사는 콧대 높은 사람을 이야기한다. 파리지앵(엔)이라고 한다. 굳이 우리나라 말로 번역하자면 깍쟁이 정도? 한때 전 세계 특히 미국에서 프랑스식 육아에 대한 유행이 있었다. 그 시초가 되는 책이 파멜라 드러커맨이 쓴 이라고 한다. 아마존 1위를 할 정도로 베스트셀러였는데 지금도 프랑스 육아라고 검색하면 다양한 외국인(특히 미국)이 발간한 책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