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ynapseinfo의 등록된 링크

 synapseinfo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83건입니다.

장대호 사건 정리, 무기징역 확정...회고록 내용은? [내부링크]

일명 '한강 몸통 시신' 사건의 범인 장대호에게 대법원이 무기징역을 확정했습니다. 재판부는 범행 수단과 방법이 잔혹한 점. 피고인이 자신의 행동에 반성하지 않고, 생명에 대해 최소한의 존중을 보이지 않는..

장대호 회고록 전문 '한강 몸통 시신 사건' 충격적 묘사! [내부링크]

'한강 몸통 시신' 사건의 범인인 장대호가 극우 성향 온라인 커뮤니티 '일간베스트 저장소'를 통해 공개했던 28페이지 분량의 회고록입니다. 장대호는 회고록을 통해 모든 내용이 투명하게 공개되길 바라는 마음에..

차단 사이트 뚫는 크롬 VPN 우회 무료 프로그램 2가지 [내부링크]

평소 잘 이용하던 사이트가 어느 날 접속해보니 ip가 차단되어 접속이 안되는 경험을 해본 적이 있으실 겁니다. 이렇게 접속이 차단된 사이트를 아주 쉽고 안전하게 우회 접속하는 방법이 있는데요. 바로 크롬 브..

음주운전 처벌 기준, 아직도 약하다 약해! [내부링크]

운전을 하는 사람이 꼭 하지 말아야 하는 것 중 하나가 술을 마신 뒤 운전대를 잡는 것입니다. 근래에는 의식들이 많이 개선되었지만 아직도 매일 누군가는 음주운전을 하고 있을 것입니다. 음주운전 처벌 기준..

클룩(KLOOK)앱 탈퇴하는 방법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에서는 여행 상품 예약앱인 클룩(KLOOK)앱 탈퇴하는 방법에 대해서 공유해드리겠습니다. 매우 쉽고 간단하기 때문에 아주 짧은 포스팅이 될 것 같습니다. 참고로 사용한 스마트폰은 아이폰이기 때문에..

윈도우, 크롬, 익스플로러 사용 시 유용한 단축키 모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가치를 연결하는 시냅스입니다. 컴퓨터를 사용해 업무를 볼 때 단축키를 사용하면 작업 시간과 효율을 높일 수 있고, 더불어 전문성 있게 보이기까지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컴퓨터 활용에 있어..

윈도우 10, 작업표시줄 시계에 요일 표시하는 설정 방법 [내부링크]

컴퓨터를 사용할 때 시간을 확인하고 싶다면 여러분은 어디를 쳐다보시나요? 참 이상한 게 저는 시계를 차고 있으면서도 습관처럼 PC 화면 오른쪽 하단 윈도우10에서 기본 제공하는 시계를 확인하는데요. 시간을..

기숙사형 청년주택이란? 신청 조건과 일정, 비용까지 확인하세요! [내부링크]

주거 고민에 시달리는 대학생과 대학원생 청년들을 위한 기숙사형 청년주택 공급 발표가 있었습니다. 이에 해당 내용에 대해 간략하게 정리하여 공유해드리니 관련 내용에 관심 있는 청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MBC 백파더 6회, 백종원 미역국 레시피 다시 보기(5분미역국,들깨미역국) [내부링크]

MBC <백파더 : 요리를 멈추지마!> 6회가 7월 25일 생방송으로 진행되었습니다. 6회에 요린이들이 도전해볼 식재료는 바로 '미역'입니다. MBC 백파더 : 요리를 멈추지마! 6화 출연 : 백종원, 양세형, 노라조, 요린..

8월14일 택배 없는 날, "쿠팡,마켓컬리,SSG배송,우체국 쉬나요?" 8월17일 임시공휴일 택배는? [내부링크]

여러분은 인터넷 쇼핑을 얼마나 자주 이용하시나요? 전에도 많이 사용하셨겠지만 아마 '코로나19' 이후에 더 많이 사용을 하고 계실 거라 생각합니다. 여러분도 아시겠지만 택배 물량은 지난 3월부터 현재까지 큰..

[2020년 7월 27일] KBS 가요무대 출연진 미리 보기 (1664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2020년 7월 27일 KBS1 TV를 통해 방영하는 <가요무대> 출연진과 부르는 노래에 대해서 한발 앞서서 전해드리겠습니다. # 방송 시간 : 월요일 오후 10시 KBS1 TV # 재방송 시간 : 화요일 오후 3시..

나혼자산다 이규형 출연 예고 (나이,키,취미,커피머신,프리다이빙,인스타) [내부링크]

2020년 7월 24일 금요일 MBC <나 혼자 산다> 355회 배우 이규형님이 출연한다고 하여 팬 분들도 계시겠지만 이규형님을 처음 보는 분들은 궁금하실 것 같아서 관련 포스팅을 준비했습니다. 이규형 나이 이규형 키..

공수처란? 대통령도 수사 대상 예외 없다! [내부링크]

뉴스를 통해서 '공수처'라는 말을 한번 쯤은 들어보셨을 겁니다. 뉴스에 자주 나와 공수처가 무엇인지 모르는 분들이 혹시 라도 계실 것 같아 공수처란 무엇인지 간략하게 정리해보았습니다. 공수처 뜻 공수처 역..

자궁경부암 초기 증상과 원인 및 치료 후 생존률은?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에서는 여성 암인 자궁경부암의 원인과 증상, 진단 및 치료, 예방법, 생존률까지 정리하여 공유해드립니다. 관련 내용이 필요하셨던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자궁경부암 초기 증상 및..

7월,8월 전기요금 할인 제도 3가지, 확인하고 할인 받으세요! [내부링크]

코로나로 인해 가계 경제도 어려운데 올 여름 최악의 폭염이 닥칠 거라고 하니 벌써 부터 전기 요금이 걱정입니다. 일단 다행인 것은 작년처럼 올 해 역시 7월~8월 간 주택용 전기요금에 할인을 적용해준다고 합니..

지저분한 넷플릭스 시청 기록 한방에 삭제하는 방법은? [내부링크]

넷플릭스에 접속하면 가장 상단에 내가 시청하던 콘텐츠 목록이 고정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 시청 목록을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서 공유해드리겠습니다. 넷플릭스 시청 기록 삭..

2020년 하반기부터 달라지는 법령, 우리가 꼭 알아야 할 12개 법령은? [내부링크]

2020년 하반기 7월부터 달라지는 법령 정보가 있어 전체적으로 살펴보면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것이나 영향을 받을 수 있는 것이 있는지 확인했습니다. 이에 다른 여러분들 중에 해당 정보를 모르시는 분들이 많..

백파더 5회, 백종원 식빵 레시피 다시 보기 (버터,식용유,청양마요, 에그치즈, 매콤에그마요 토스트) [내부링크]

7월 18일 생방송으로 진행된 5회에서 다룬 식재료는 빵의 기본 '식빵'입니다. 과연 5회에서는 얼마나 간편한 방법으로 맛있게 만들어 먹는 방법을 알려주실지 기대가 됩니다. MBC 백파더 : 요리를 멈추지마! 5화..

[2020년 7월 20일] KBS 가요무대 출연진 미리 보기 [내부링크]

2020년 7월 20일 KBS1 TV를 통해 방영하는 <가요무대> 출연진과 부르는 노래에 대해서 한발 앞서서 전해드리겠습니다. 방송 시간 > 월요일 오후 10시 KBS1 TV 재방송 시간 > 화요일 오후 3시 지난주 시..

트위터 비밀번호 변경 방법은? 해킹에 대비하자. [내부링크]

아침에 일어나면 밤 사이 뉴스부터 확인하는데, 대규모 트위터 계정 해킹 뉴스를 접하고 빠르게 비밀 번호를 변경하였습니다. 혹시 방법을 모르시는 분들이 계실 수 있기에 공유해드립니다. 트위터 모바일 비밀번..

비만의 원인, 일차성 비만과 이차성 비만이란? [내부링크]

코로나 이후로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상당히 길어지면서 확실히 올 초보다 체중이 5킬로나 증가하였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나 개인적 염려 때문에 외부 활동을 자제하다 보니 체중이 증가한 것 같습니다. 근래에..

한국판 뉴딜이란? 국민보고대회 문재인 대통령 기조연설 다시 읽기 [내부링크]

14일 오늘 문재인 대통령의 '한국판 뉴딜'에 대한 국민보고대회가 있었습니다. 이 자리를 통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대한민국이 나아갈 방향에 대한 큰 그림을 국민들에게 설명하였습니다. 한국판 뉴딜, 국민보고..

아이폰 유튜브 음악 백그라운드 재생 방법은? 매달 8690원 버는 방법! [내부링크]

유튜브에는 아주 매력적인 플레이리스트를 가지고 있는 음악 채널이 아주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업무를 보거나 이동을 할 때 음악을 듣게 되면 유튜브를 통해서 대부분 듣고 있습니다. 그런데 유튜브 프리미엄을..

페이스북 PC&모바일 계정 삭제(탈퇴) 방법은? 그만 좀 보내주라~ [내부링크]

예전에 사용하던 페이스북 계정을 현재는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정리할 겸 다시 접속해서 계정 삭제를 진행했습니다. 워낙 삭제 방법이 악명 높기 때문에 경로를 헤매다 스트레스 받지 마시길 바라며 공유해드립니..

홍수의 원인은? 홍수 발생 시 행동 요령 확인하고 대비하자 [내부링크]

한 여름만 되면 뉴스에서 홍수 피해를 입은 지역과 주민들을 보게 됩니다. 집이나 자동차가 침수되고, 도로는 붕괴되어 고립되는 마을도 발생합니다. 근래에 중국이나 일본에서도 큰 홍수가 나서 재산 피해 뿐 아..

유튜브 성인인증 없이 PC+모바일에서 보는 초간단 방법 3가지! [내부링크]

지금은 유튜브의 시대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대부분의 많은 분들이 유튜브를 시청하고 있습니다. 유튜브는 생활 속의 작은 꿀팁부터 사회 다양한 정보 및 전문 지식까지 총망라하여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

신비복숭아의 효능은? 구하기 힘든 만큼 맛은 2배 좋아! [내부링크]

여름에는 간식으로 복숭아를 자주 먹습니다. 복숭아의 종류가 여러가지 있었던 것은 알고 있었지만 이번에 품귀현상으로 쇼핑 검색어 상위에 계속 오르던 신비복숭아에 눈길이 가게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유치하지..

여름철 자동차 안에 두고 다니면 안되는 물건은? [내부링크]

국토교통부에서 여름철 차량 내부에 두면 안되는 것들 4가지에 대해서 공개 했습니다. 저를 포함한 많은 운전자 분들이 한 번쯤 체크하고 넘어가야 할 것 같아서 정리하여 공유해드립니다. 여름에 차 안에 두면..

백파더 4회, 햄김치볶음밥+백김치볶음밥 백종원 레시피 요약 정리! [내부링크]

백파더 4회는 김치를 주제로 진행되었습니다. 물론 김치를 담그는 것이 아닌 김치를 가지고 할 수 있는 요리 중에 누구나 좋아하고 쉽게 할 수 있는 '김치볶음밥'을 만드는 것입니다. 이번 4화에서는 김치를 이용..

칼로리 낮은 수박 효능과 꿀수박 고르는 방법은? [내부링크]

수박은 여러가지 여름 풍경을 떠올리게 합니다. 오두막에서 먹는 수박, 여름에 휴가를 떠나 계곡에서 먹는 수박, 더운 여름 가족들과 빙 둘러 앉아 먹는 수박 등. 여름 하면 떠오르는 과일은 단연 수박입니다. 여..

구글 성인인증 미국,일본,영국으로 돌아가는 방법 [내부링크]

아직 까지 인터넷을 사용하면서 검색 사이트는 대부분 네이버에서 해결하고 있지만 좀 더 디테일한 정보를 얻고 싶을 때 대다수의 분들이 구글을 이용하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미국구글 일본구글 영국구글 사용방..

토렌트 다운로드 속도 PC 무리 없이 높이는 방법! [내부링크]

토렌트 사용하다 보면 내 컴퓨터가 이상한 것인지 토렌트 파일이 이상한 건지 한참이 지나도 다운로드가 완료될 기미가 보이지 않을 때 있습니다. 이럴 때는 가장 먼저 해볼 수 있는 방법이 토렌트 프로그램의 설..

2020년7월13일 KBS 가요무대 출연진 및 노래는? [내부링크]

2020년 7월 13일 방송을 앞두고 있는 KBS1TV 가요무대의 출연진 정보와 함께 부를 노래에 대해서 공유해드리겠습니다. 이번 주 가요무대는 작곡가 길옥윤의 '가요산맥'이라는 주제로 꾸며졌습니다. 김옥윤님은..

경기도 교복비 지원대상 및 신청 방법은? [내부링크]

경기도에서 교복비 지원 대상이 확대되어 관련된 분들께 도움이 될 것 같아 공유해드립니다. 경기도 교복비 지원 이번 지원 확대로 인해 경기도 주민에 등록되어 있으면서 중, 고등학교 1학년에 준하여 교육을 받..

실업급여4차 구직활동 및 신청방법! 고용센터 방문해야하나요? [내부링크]

모두 아시겠지만 실업급여 4차 실업인정을 받기 위해서는 구직 활동 증빙 자료 1건과 신분증, 취업희망카드 수첩을 지참하여 관할 고용센터 창구에 방문하여야 실업인정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코로나 확산으..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 신청 방법 및 지원 내용은? [내부링크]

임산부나 산후 조리를 하시는 분들은 본인과 아이를 위해서 건강한 먹거리를 드셔야 합니다. 친환경 유기농 식품이 좋은 것은 모두 알고 있지만 그만큼 비용이 비싸다는 것이 문제입니다.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

2020년 서울시 학자금대출 이자지원혜택 신청 방법은? [내부링크]

서울시에서 청년들을 위한 여러가지 정책을 펼치고 있는데, 그중에 청년이나 부모님들이 대학 때문에 진 빚을 조금이나 지원 받을 수 있는 좋은 정책이 있는 것 같아서 공유해드리려고 합니다. 서울시 학자금 대..

갱년기 증상, 원인, 치료 및 극복 방법은? [내부링크]

TV를 보다 보면 별 것 아닌 일에 갑작스럽게 눈물을 보이면서 '나 갱년긴가봐' 라고 말하는 경우를 보신 적이 있으실 겁니다. 흔히 감정 기복이 있고, 우울감이 있으면 갱년기라고 쉽게 말하는데 이번 포스팅에서..

서울시 희망두배 청년통장 신청 자격은? [내부링크]

서울시에서 청년들에게 제공하는 희망두배 청년통장이 연일 화제입니다. 근로 소득이 있는 청년이 일정 금액을 저축하면 서울시에서 함께 저축하여 추후에 배로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서울시 희망두배 청년통..

생리 불순 증상 및 원인, 치료 방법은? [내부링크]

여성의 정상적인 생리 주기는 28일이지만 이는 개인마다 다릅니다. 생리 불순은 생리 주기가 35일 이상일 때, 또는 지속 기간이 다를 때를 말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불규칙한 생리 주기가 발생하는 증상과 원..

초당 옥수수 먹는 법, 보관 법은? 단맛은 좋고 칼로리 낮은 건강 간식! [내부링크]

얼마 전에 친인척의 집을 방문했는데 간식으로 초당 옥수수를 내어주어 정말 맛있게 먹었습니다. 대접 해주신 분께서 말씀하시길 요즘 초당 옥수수가 항상 품절이라 주문하기가 정말 어려울 정도로 요즘 인기가 좋..

MBC 백파더 3회, 망하지 않는 라면 + 수란 라면+ 1분 라볶이 + 참기름 달걀 라면 [내부링크]

<백파더 : 요리를 멈추지마!> 3회 방송 음식 재료는 한국 사람이 사랑하는 밥 다음 밥 '라면'입니다. 과연 백파더가 요린이를 위해서 어떤 라면 레시피를 알려줄지 확인해보시죠. 백종원 라면 끓이는 방법 라면을..

지방세 미환급금 조회 및 환급 신청 방법은? [내부링크]

행정안전부에서 지방세 미환급금을 조회하고 신청할 수 있는 방법을 공개했습니다. 혹시라도 돌려 받아야 할 세금이 있는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지방세 환급금 조회 및 신청 방법 지방세 미환급금 찾아주기란..

윈도우10 복원 지점으로 시스템 복원하는 방법은?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에서는 내가 지정 해둔 복원 지점을 이용해 컴퓨터 시스템을 전 상태로 복원하는 방법에 대해 공유해드리겠습니다. 윈도우10 복구 방법 사용자마다 다르겠지만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한 번 정도는..

MBC 백파더 2회, 두부김치 만드는 방법은? 백종원 레시피 공개! [내부링크]

첫 방송 이후 굉장한 화제(?)의 중심에 있었던 백파더. 1회 밥 짓기, 달걀 프라이에 이어 2회에서는 우리 밥상에서 아주 쉽게 접할 수 있는 '두부'를 가지고 요린이들의 도전이 있었습니다. 백종원 두부김치 만드..

MBC 백파더 1회 - 밥짓기, 달걀프라이 백종원 레시피 정리(20.06.20) [내부링크]

MBC에서 백종원에 새로운 요리 예능이 시작되었습니다. 이미 다양한 요리 방송을 통해서 요식 업계에 영향력을 좋은 영향력을 미치고 계신데요. 기대를 하고 있던 예능이라 관련 내용을 정리하여 공유해드립니다...

윈도우10 시스템 복원 지점 만드는 방법은? [내부링크]

문서 작성을 할 때 저장을 하지 않아 그동안 힘들게 작성했던 자료가 한번에 날라가는(?) 경험을 해보신 적이 있을 겁니다. 그런데 만약 PC운영체제인 윈도우도가 저장이 안된 상태에서 뻑(?)이 난다면 엄청 난감..

2020년7월6일 KBS 가요무대 출연진 및 노래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2020년 7월 6일 방송을 앞두고 있는 출연진 및 준비된 노래에 대해서 한발 앞서 공유해드리겠습니다. 이번 주 KBS 가요 무대 출연진 및 노래 구성은 무더워진 지금 날씨에 걸맞게 '여름 풍경'이라는..

머릿결 좋아지는데 도움 되는 음식은? [내부링크]

요즘 머릿결이 수분감이나 영양분이 없어 보이고 모발이 푸석푸석하고 뻣뻣해지는 느낌이 들어서 걱정입니다. 평소 모자도 자주 쓰고 다니는 편이라 탈모가 시작되는 게 아닌가 하는 불안감도 있습니다. 머릿결..

'맘편한 임신' 서비스란? 임산부라면 혜택 놓치지 마세요! [내부링크]

행정안전부에서 6월 30일부터 각 기관별로 제공하는 각종 임신 지원 서비스를 한번의 신청으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맘편한 임신' 원스톱 서비스를 20개 지역에서 시범 실시 한다고 밝혀 해당 내용을 정리하여..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 사업으로 최대 12만원 혜택 본다! [내부링크]

경기도가 7월 1일부터 '2020년 상반기 청소년 교통비 지원사업' 신청을 접수합니다. 이번 사업으로 청소년의 교통비 부담이 완화될 뿐만 아니라 지역화폐를 환급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

넷플릭스 자막설정, 재생속도, 화면밝기 한 번에 해결하는 방법은? [내부링크]

넷플릭스는 기본적으로 외부 자막이나 영상 재생 속도 조절, 화면 밝기 조절이 불가능하지만 이번 포스팅에서 소개해드릴 크롬 브라우저 앱을 사용하신다면 이 기능들을 모두 이용할 수 있습니다. 넷플릭스 외부..

제헌절 공휴일은 아니지만 역사적인 날이다. [내부링크]

매년 7월 17일은 대한민국의 국경일인 제헌절입니다. 우리나라 역사에 매우 중요한 날임에도 불구하고, 공휴일로 지정되지 않아 매우 평범하게 지나가는 날 중에 하나로 점차 인식되고 있는데요. 오늘은 제헌절이..

어린이보호구역 불법주정차 주민신고제 과태료 및 신고방법은? [내부링크]

어린이들은 주위를 잘 살피지 않고 갑자기 뛰어 도로를 횡단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어린이보호구역을 지나는 운전자들은 운전을 각별히 주의 해야 합니다. 하지만 아무리 운전을 조심히 한다 해도 어린이보호구..

넷플릭스로 영어공부 효과 2배 이상 상승 시키는 방법! [내부링크]

넷플릭스에서 미드나 영화를 보면서 영어 공부하는 분들이 많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평범했던 영어 공부 효과를 최소 2배 이상 업그레이드 시켜줄 방법에 대해서 공유해드리겠습니다...

넷플릭스 동시접속해 친구랑 채팅하면서 볼 수 있다고? [내부링크]

넷플릭스는 하나의 계정에 여러 프로필을 생성하여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공유하여 즐길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렇게 계정을 공유하여 각자 영상을 즐기는 방법도 있지만 서로 다른 곳에서 접속하여 하나..

넷플릭스 초고화질로 보는 아주 간단한 방법과 화질 설정! [내부링크]

모바일보다 조금 더 큰 화면, 보다 나은 화질로 넷플릭스를 이용하시고 싶으신 분들께서는 노트북이나 데스크탑을 이용하실 겁니다. 이렇게 PC를 이용해 넷플릭스를 보실 때 여러분은 어떤 브라우저를 사용하시..

2020년 6월 29일 KBS 가요무대 출연진 및 방송 정보 [내부링크]

벌써 2020년 6월도 마무리 되어갑니다. 일상이 바뀐 요즘 그 어느 때보다 건강이 가장 중요한 시기입니다. 제 블로그에 방문하신 방문자님들의 건강을 기원하고 울적한 마음 가요무대로 함께 위로 받으셨으면 좋..

유튜브 재생 안됨 문제 해결 방법은? PC에서 크롬으로 볼 때 오류가 난다면 [내부링크]

어느 날 갑자기 PC에서 크롬 브라우저를 이용해 유튜브를 보려 하는데 화면에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나중에 다시 시도해 주세요. 재생 ID는 00000000입니다."라는 메세지가 뜨면서 재생이 안되는 경우도 있고,..

PASS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 방법 및 주의 사항은? [내부링크]

'PASS'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하여 사용할 수 있는 모바일 운전면허증 서비스가 2020년 6월 24일 시작되었습니다. 기대하고 있던 서비스라 출시하자마자 바로 사용해보았습니다. 아이폰으로 'PASS' 모바일 운전면..

반려동물 보유세, 동물 키우려면 세금 내라? 언제부터 시행되나. [내부링크]

농림축산식품부에서 반려동물을 키우는 가구에 보유세 부과를 검토한다 발표 한지 시간이 일정 흘렀음에도 반려동물을 키우는 사람들이나 키우지 않는 사람들 할 거 없이 해당 주제의 찬반 논쟁이 아직 식을..

누끼 따기 사이트로 포토샵 없이 사진 배경 제거하는 방법 [내부링크]

컴퓨터로 디자인 작업을 하시거나 사진 편집을 해보신 분들이라면 이 기능이 한번 즈음은 꼭 필요했었던 적이 있었을 겁니다. 포토샵을 잘 다루는 사람이 아니라면 방법을 몰라 하지 못했던 사진 배경 제거 쉽게..

넷플릭스 시청 중인 콘텐츠 고정 및 자동 재생 영상 멈추는 방법은? [내부링크]

넷플릭스는 국내외의 매우 방대한 영상 콘텐츠가 있어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인터넷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입니다. 오늘은 PC에서 넷플릭스를 콘텐츠를 이용하면서 경험한 불편함 2가지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넷플릭스 재생 화면 캡쳐 하는 방법은? [내부링크]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인터넷 동영상 서비스 넷플릭스를 더 효과적으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방법들이 있습니다. 그 방법을 설명하려면 넷플릭스 화면을 캡쳐 하여 설명을 드려야 하는데 넷플릭스 접속 후..

크롬(Chrome) 자동 맞춤법 검사 기능 설정 방법은? [내부링크]

우리는 온라인 시대에 살고 있기 때문에 하루에 많은 시간을 인터넷 사용에 소비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인터넷에서 내 생각과 의견을 말하기 위해서는 필연적으로 글을 써야 합니다. 따라서 다른 사람이 내 말을..

2020년 6월 22일 KBS 가요무대 출연진은? [내부링크]

2020년 6월 22일 KBS 가요무대 출연진 제 1659회 방송인 20년 6월 22일 KBS <가요무대>는 6.25 전쟁 70주년 특집 방송으로 편성됩니다. 아직도 아물지 않은 전쟁의 상처를 안고 살아가고 계신 많은 분들께 위로..

KBS 가요무대 역사와 정보 총정리! [내부링크]

"네, 오늘도 변함없이 저희 <가요무대>를 찾아주신 많은 방청객 여러분, 정말 반갑기도 하고 또 고맙기도 합니다. 댁에서 이 시간을 기다려주신 전국의 <가요무대> 가족 여러분. 또 멀리 해외에서 이 시간을 기다..

넷플릭스 자막 두 개 언어 설정하는 방법은? [내부링크]

전 세계적으로 엄청난 점유율을 가지고 있는 넷플릭스는 하나의 계정으로 여러 개의 프로필을 생성할 수 있어 적은 비용으로 여러 명이 서비스를 공유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오늘은 글로벌 온라인 동영상..

주식 계좌 옮기기, 신한금융투자에서 키움증권으로 변경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가치를 연결하는 시냅스입니다. 오늘은 본인이 보유하고 있는 주식 종목을 그대로 유지한채 증권사만 바꿔 옮기는 방법에 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본 포스팅에서 예를 들어 설명할 증권사와 플랫폼..

주식 기초 용어 정리, 이건 알고 투자하는거지? [주린이 주식공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가치를 연결하는 시냅스입니다. 최근에 '동학 개미 운동'의 승전보가 알려졌습니다. 팬데믹 상황으로 인해 경기침체가 예상되면서 3월 주식시장에 폭락 속에서 많은 개인투자자들이 주식시장으로 몰렸..

실업급여 3차, 구직활동 및 실업인정 인터넷 신청 방법. 깔끔하게 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가치를 연결하는 시냅스입니다. 오늘은 실업급여 3차 실업인정 인터넷 신청 순서와 온라인 취업특강으로 구직활동을 대체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현재 팬데믹 상황으로 실업급여 구직..

[티스토리 블로그] '글쓰기', '관리자' 메뉴 바로가기 만드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가치를 연결하는 시냅스입니다. 오늘은 티스토리 화면에 '글쓰기'와 '관리자' 메뉴를 추가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처음 개설하게 되면 '글쓰기', '관리자' 메뉴가 화면에..

토스 (toss) 앱에서 10초 안에 탈퇴하는 방법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가치를 연결하는 시냅스입니다. 모바일 금융 플랫폼 토스에서 개인정보 도용으로 인한 983만 원이 사용자 몰래 결제되는 사고가 발생된 가운데 이용자들의 불안으로 앱을 탈퇴하는 움직임이 거세지고..

[주린이 주식공부] '여름' 관련주 체크하고 관심종목으로 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돈에 굶주린 주린이 시냅스입니다. 여러분 정말 여름이 코 앞으로 다가왔음을 실감합니다. 벌써 선풍기 없이는 잠을 못 자네요. 진짜 한여름으로 진입하면 얼마나 더위가 심해질지 벌써부터 두렵습니..

티스토리 수익형 블로그, 어떻게 돈을 번다는 것일까? 광고 종류와 수익 구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가치를 연결하는 시냅스입니다. 오늘은 티스토리 '수익형 블로그'에 대해서 말씀드리려고 하는데요. 혹시 알고 계신가요? 최근 유튜브를 통해서 경제 관련 콘텐츠를 소비하시는 분들이라면 한 번쯤은..

JTBC 히든싱어6 모창능력자 신청 방법은? 2020년 하반기 방송 예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가치를 연결하는 시냅스입니다. 시즌을 시작하면 언제나 화제에 오르는 JTBC 예능 프로그램 <히든싱어>가 시즌 6로 돌아옵니다. 저 역시 가족들과 전시즌 정말 재미있게 봤었고요, 방송이 끝나면 아..

브레빌 BES 920 에스프레소 커피머신 가스켓 교환 방법, 초보도 쉽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가치를 연결하는 시냅스입니다. 오늘은 제 홈카페 생활의 반려 머신인 브레빌 BES 920 커피머신 가스켓 교환 시기가 되어 새 것으로 교체를 해야 하는데요, 혹시라도 아직 경험을 해보지 못해 방법을..

[장례식장 예절] 조문 및 상주 예절! 빈소에서 절하는 방법과 순서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가치를 연결하는 시냅스입니다. 삶을 살다 보면 기쁜 날도 있지만 사랑하는 가족과 지인들을 떠나보내야 하는 슬픈 일도 생기기 마련입니다. 운명을 달리하고 고인이 되어 우리의 곁을 떠나는 이들의..

기아자동차 K5 스마트키 배터리 교체 방법, 이렇게 간단하다니!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가치를 연결하는 시냅스입니다. 오늘은 K5 자동차 스마트키 배터리 교체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교체 방법이 매우 쉽기 때문에 포스팅 한번 보시고 따라 하시면 누구나 손쉽게 교체할 수 있..

<부의 추월차선> 경제적 자유를 향한 가장 빠른 길, 휠체어 타기 전에 부자 되기! [내부링크]

<평범하다는 것은 생존 경쟁에 놓인 현대판 노예라는 뜻이다.> 우연히 도로 위에서 람보르기니를 보게 된다면 여러분은 어떤 생각이 드시나요? 아마 람보르기니가 없는 우리들은 시기하거나 혹은 부러워하거나 어..

실업급여 2차 실업인정, 간단해진 구직활동 및 인터넷 신청 방법! [내부링크]

-실업급여 2차 실업인정 인터넷 신청 방법 -온라인 취업특강으로 구직활동 대체 -취업특강은 수급기간 중 아무 때나 수강 가능 -실업급여 지급액은 담당자 접수 후 다음날 입금 펜데믹 상황으로 인해 수급자들의..

필립스 전기면도기 s9000 스마트클린 세척액 교체해서 청결하게 관리하기! [내부링크]

오늘은 필립스 전기면도기 9000 시리즈의 세척액 교체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사실 매우 간단한 방법인데 혹시라도 처음 사용하시고 교체가 처음이신 분들은 익숙하지 않으실 테니 해당 내용을 참고하시기..

[자동차DIY] 'K5 에어컨 필터 교체 방법' 초간단 셀프 정비! [내부링크]

요즘 기온이 상승해서 벌써 덥더라고요. 차를 타고 다닐 때 저는 에어컨을 켜기 시작했습니다. 이럴 때 에어컨 필터 교체 관리를 제대로 해주지 않으면 에어컨 작동 시 불쾌한 냄새가 나고, 차량 내부의 공기를..

정부 전국민 긴급재난지원금 지급 일정 안내 및 신청 방법, 사용 불가 업종 확인! [내부링크]

'코로나 19' 여파로 내수 경기 침체와 경제적 피해를 입은 대한민국 전 국민에게 정부에서 지원하는 긴급재난지원금 지급 방침이 4월 30일 국회 본회의를 통과함에 따라 소득 및 재산과 관계없이 전 국민에게 지..

[책리뷰] 언컨택트(Uncontact), 코로나 종식 이후 달라질 삶의 방향을 제시한다. [내부링크]

'코로나 19'의 등장으로 전 세계는 혼란에 휩싸였습니다. 감염은 빠른 속도로 번졌고, 코로나 19로 인한 사망자 수는 매일 늘고 있습니다. 질병에 대한 두려움으로 우리의 일상은 전과 ..

'근로자의 날' 휴무 하는 곳은? 택배, 은행, 병원, 약국, 우체국 운영 정보! [내부링크]

매년 5월 1일은 '근로자의 날'입니다. 근로자의 날은 열악한 노동조건을 개선하고 근로자의 지위를 향상시키기 고 연대의식을 다지기 위한 법정기념일입니다. 여기서 많은 분들이 헷갈려 하..

발병률 1위, 위암의 원인, 초기 증상, 진단 및 치료 간단 정리! [내부링크]

위암이란? 위암이란 위에 일부에서 비정상적인 세포가 생성 및 축적되어 악성 종양을 형성하는 것을 말합니다. 위장의 어느 부위에서도 발달할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모든 위암의 약 90~95%가 선암입니다. 위..

새싹보리(분말) 효능과 부작용 및 섭취 방법은? [내부링크]

새싹보리란? 새싹보리는 15~20cm 정도 자란 보리의 어린 새싹순을 말합니다. 대체로 광범위한 기후 조건에서도 성장이 가능하며, 어릴 때 수확하면 더 큰 영양가를 가지고 있습니다. 동의보감에서는 '오곡 중..

서울시 코로나 피해 자영업자, 소상공인에게 현금 140만원 지원 예정! 지원 대상 및 지원 일자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가치를 연결하는 시냅스입니다. 서울시는 코로나 19 상황을 맞아 그동안 민생 대책으로 1차 재난 긴급 생활비 지원, 2차 민생혁식금융대책, 3차 정부 긴급재난 지원비 등의 지원을 했었는데요. 이번..

무신사에서 구매한 마테마틱의 호크 C1 메신저백' (Hawk C1 Messenger Bag) 솔직 후기! [내부링크]

자가용을 이용해 가방에 대한 큰 필요를 못 느끼고 지냈기에 가방이라곤 어디 선가 기념품으로 받았던 흔한 베이지색 에코백 하나만 가지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최근에 유튜브 등을 통해 자기 계발에 대한 동기부..

겟잇뷰티 뷰라벨 1위, '엠디스픽 무향 바리스타 핸드크림' 남자도 쓴다 솔직후기! [내부링크]

최근 손 씻기가 생활화되면서 평소보다 더 많이 손을 씻게 되고 그에 따라 건조함도 두배가 되었습니다. 완전한 겨울이 아니면 원래 핸드크림을 잘 바르지 않는데 요즘은 핸드크림을 하루에 한 번은 꼭 바르는 것..

'혼인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 집에서 1분 만에 발급 받는 방법! [내부링크]

최근에 직장을 퇴사함에 따라 건강보험료납부 자격이 직장인 가입자에서 지역가입자로 변동이 있었습니다. 이에 따라, 건강보험료 임의계속가입자 제도를 신청하려 건강보험공단에 방문했습니다. 기존에 제가 무..

폐암의 주요 원인 담배, 궐련형 담배나 액상 전자담배는 괜찮지 않을까? [내부링크]

담배와 폐암의 연관성은? 담배가 우리 몸에 해로운 것은 누구나 알고 있는 사실입니다. 과거에 비하면 담배 소비 인구는 많이 줄었다고 할 수 있지만, 전자담배 형태로 소비가 분산된 것을 생각하면 아직도 많..

흡연자 주목! 사망률1위, 폐암의 원인과 증상 및 치료와 부작용, 생존율은? [내부링크]

폐암이란? 폐암이란 폐나 기관지에서 발생하는 악성 종양을 말하며, 이는 사람의 호흡 능력을 감소시키는 세포를 무절제하게 증식시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남성의 경우 위암을 이어 2위, 여성의 경우 5위의..

임산부에 좋은 '아보카도' 효능과 부작용 및 보관법, 자르는 방법은? [내부링크]

기원전 7,000년~5,000년 멕시코 중남부에서 시작된 아보카도는 부드러운 버터와 견과류 같은 맛뿐만 아니라, 높은 영양가를 함유하고 있는 식품입니다. 아보카도의 종류는 20여 가지가 넘으며, 일반적으로 아보카..

바리스타 필독, 커피 향미 평가와 향미 결점 요약 정리! (후각/미각/촉각/결점) [내부링크]

현재에도 유효한지는 모르겠으나 큰 변화는 없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아주 오래전 제가 커피를 독학으로 공부할 때 정리했던 자료가 있어 공유합니다. 우리가 커피를 마실 때 느낄 수 있는 커피의 향기인 아로마(..

국민건강보험 지역가입자 건강보험료 인터넷으로 자동이체 1분만에 신청하는 방법! [내부링크]

직장을 퇴사 함에 따라 건강보험료 직장가입자에서 지엽 가입자로 변경되었습니다. 직장가입자의 경우 회사에서 급여에서 차감하여 납부하기 때문에 신경 쓰지 않아도 되었지만, 지역가입자에 경우는 지로 영수증..

V3, 알약도 못잡는 악성코드, '멀웨어 제로(Malware Zero)' 무료 프로그램으로 때려잡기! [내부링크]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평소와 다르게 잘 사용하던 프로그램의 실행 속도가 느려지거나 인터넷 서핑 속도 및 기본적인 동작 명력에 대한 반응들이 느려진 것 같은 현상을 경험하게 됩니다. 그래서 혹시 바이러스..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 집에서 1분 만에 발급 받는 방법! [내부링크]

사회생활을 하다 보면 본인 확인을 위해서나 기관 제출용, 여권이나 건강보험, 연말정산 등의 국가정책 또는 법원 제출용의 다양한 목적과 서비스 이용을 위해서 가족관계증명서 제출 요구를 받은 경험이 있으실..

코로나19피해, 서울시 재난 긴급생활비 지원 인터넷 신청 방법 간단하게 정리! [내부링크]

'코로나 19' 바이러스 감염병 확산으로 인해 실물 경제 피해에 따라 가계 경제 역시 피해를 받고 있습니다. 이에 정부 정책과는 개별로 서울시에서도 서울 시민에게 재난 긴급생활비를 지원합니다. 기간 내에 신..

버릴 것 하나 없는 모링가(Moringa)의 효능과 부작용 및 먹는 법은? [내부링크]

모링가(Moringa)란? 인도와 파키스탄이 원산지인 낙엽성 콩과 식물 모링가는 아주 적은 양의 섭취로도 우리 몸에 필요한 많은 영양소를 얻을 수 있어 '생명의 나무', '기적의 나무'라고 불리고, 맛과 모양으..

[2020년4월20일] KBS 가요무대 출연진 및 노래는? [내부링크]

2020년 4월 20일 월요일 KBS 가요무대 출연진과 음악 목록입니다. 이번주는 그동안 가요무대에서 소개 되었던 음악중 애창곡 100곡을 순위를 매겨 시청자들에게 다시 소개를 합니다. 4월 20일은 애창곡 100에 대..

오메가3 지방산 풍부한 연어의 효능과 부작용은? [내부링크]

연어는 우리에게 아주 익숙한 어류 식품입니다. 특히 연어는 필수 영양소로 꼽히는 오메가-3 지방산과 단백질의 함량이 높아 건강하고 영양가가 높은 식품 중에 하나인데요, 영양가만 높은 게 아니라 그 맛도 좋..

실업급여 1차 실업인정 인터넷신청으로 편리하게! (지급일,지급액 확인하세요.) [내부링크]

1차 실업인정을 받기 위해서는 '수급자 채취업지원 설문지'와 '신분증', '필기도구' 등을 준비하여 수급자격 신청 시 고지받았던 일자와 시간에 필수적으로 고용센터를 방문해 실업급여에 대한 '집체교육'(1시간..

[유방암 총정리] 발생원인 및 초기증상, 치료방법과 예방법, 사망률, 생존율은? [내부링크]

유방암이란? 유방암은 유방에 발생한 암세포로 이루어진 종양을 의미합니다. 일반적으로 유방의 유관과 유엽에서 발생하는 암을 말합니다. 유방암은 유방 구성조직 어디에서든 발생할 수 있어 다른 암에 비해..

유방암 환자 및 유방암 예방에 좋은 음식과 나쁜 음식은? [내부링크]

특정 음식을 통해서 유방암을 치료하거나 발생 위험으로부터 완전히 차단할 수는 없지만, 우리를 건강하게 만드는데 도움이 되는 음식을 골고루 섭취하면 전반적인 건강을 회복하고 각종 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

혈압을 낮추고 소화에 좋은 감자 효능과 부작용 및 주의사항은? [내부링크]

감자란? 구황작물인 감자는 남아메리카가 원산지이고 우리에게 매우 친숙한 식품입니다. 우리나라에 감자가 처음 들어온 것은 1824년(순조 24년)에 함경도에 들어온 청나라 사람이 가져온 것으로 기록되어 있..

'쓴 오이'라 불리는 여주 효능과 부작용 및 먹는법, 보관법까지 깔끔 정리! [내부링크]

당뇨병에 좋은 음식 여주란? 여주는 한해살이 덩굴성 박과 식물로서 껍질에 돌기가 있고 길쭉한 모양을 하고 있습니다. 쓴맛이 강하여 '쓴 오이'라고 불리고, 영어 이름은 '비터 멜론(Bitter Melon) 또는 '비..

몰로키아 효능 9가지, 부작용 및 주의사항 및 먹는 법은? [내부링크]

몰로키아(Molokhia)란? 피나뭇과에 속한 여러해살이풀인 몰로키아는 이집트가 원산지이고 아랍어로 '왕족 (말라키아, Royalty)를 뜻한다고 합니다. 인도와 아프리카 전역, 카리브 해, 브라질, 중동, 방글라데시,..

패션후르츠, 백향과 효능 7가지와 부작용 및 백향과 먹는 법은? [내부링크]

백향과란? 브라질 남부가 원산지이고 '백가지 향기가 난다'하여 백향과라고 부르는 다소 낯선 이 열대 과일은 시계꽃과 시계꽃속에 속한 여러해살이 덩굴 식물인 패션 플라워(Passion flower)의 열매로 우리..

비건 식품 퀴노아 효능과 부작용 및 퀴노아 샐러드 만드는 법은? [내부링크]

퀴노아(Quinoa)란? 퀴노아는 고대 잉카 제국에서 옥수수와 감자를 비롯하여 3대 작물로 재배된 명아줏과 식물입니다. 약 4000년 전 안데스산맥 일대에서 작물로 재배되었으며, 퀴노아라는 이름의 뜻은 '곡물의..

[2020년4월13일] KBS 가요무대 출연진 및 노래 리스트는? [내부링크]

2020년 4월 13일 밤 10시 10분에 방송되는 KBS 가요무대의 출연진과 노래 목록을 알려드립니다. 코로나 19로 인해 이번 주 역시 지난 영상들의 스페셜 무대로 꾸려집니다. 출연진과 노래 목록은 아래와 같습니다...

따뜻한 물의 효능 6가지와 마실 때 주의사항, 물만 마셔도 생리통 완화 및 다이어트에 도움 된다고?! [내부링크]

사람이 생존하는데 꼭 필요한 것은 돈도 아닌 바로 물입니다. 돈은 없어도 살 수 있지만 물이 없으면 살 수가 없죠. 이는 모든 생명체에게 적용되는 것입니다. 물이 이렇게 중요한 것인데도 불구하고 최근에는 많..

마시면 살빠지는 차? 녹차 효능 6가지와 부작용은? [내부링크]

"커피? 녹차? 뭘로 드릴까요?" 녹차를 생각하면 딱 이런 대사가 생각날 정도로 어릴 적부터 어디를 방문하거나 집에 손님이 오시면 인스턴트커피와 함께 녹차를 내어 놓는 곳이 많았습니다. 지금은 에스프레소 커..

항암력 뛰어난 프로폴리스의 효능과 부작용, 정말 만병통치약일까? [내부링크]

프로폴리스(Propolis)란? 벌이 나무의 수액을 채취하여 자신들의 침(타액)과 배아래 분비선에서 분비되는 밀랍을 함께 섞어 만든 것을 프로폴리스라고 합니다. 벌들은 이 프로폴리스로 벌집의 작은 빈틈들을 메..

여드름 피부에 좋은 음식, 나쁜 음식 알고 식습관 개선하자! [내부링크]

어느 날 갑자기 여드름이 나기 시작하고 증상이 악화되면 일반적으로 많은 사람들이 여드름 기능성 화장품을 통해서 문제를 해결하려고 하지만 사실 화장품은 여드름 피부를 개선하는데 치료제가 아닙니다. 작용..

식도암 환자에게 좋은 음식과 피해야 할 음식 및 식사 방법, 주의사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가치를 연결하는 시냅스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식도암을 예방하고 식도암 환자에게 도움이 되는 음식과 식이요법을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규칙적이고 건강한 식이요법은 반드시 치료와 함께 동반되..

식도암이란? 발생 원인과 초기증상 및 치료와 수술 부작용 정리. [내부링크]

식도암이란? 말 그대로 식도에 생긴 암임입니다. 발병 위치에 따라 경부 식도암, 흉부 식도암, 위-식도 연결부위 암으로 나눌 수 있으며, 세포의 형태에 따라 편평 세포암, 선암, 육종, 림프종, 흑색종 등으로 나..

[책 리뷰] 넛지 (Nudge), 똑똑한 선택을 이끄는 힘 ! [내부링크]

우리는 살면서 무수히 많은 문제를 당면하게 되고, 그 문제 해결을 위해 각자의 판단으로 최선의 선택을 하게 됩니다. 하지만, 이러한 우리의 선택이 대부분 똑똑하지 못하고 올바르지 않은 선택이라면 어떨까요?..

여드름 피부 관리법, 여드름이 사라지지 않을 때 할일! [내부링크]

여드름이 생기는 이유 여드름은 염증성 피부 상태로 우리 신체 어디에도 생길 수 있지만 주로 유분이 더 많이 존재하는 부위에서 형성됩니다. 일반적으로 아래와 같은 부위에 발생합니다. 얼굴 목 어깨 등 가슴..

[2020년4월6일]'KBS 가요무대' 출연진과 부르는 노래 목록 확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가치를 연결하는 시냅스입니다. 지난주와 마찬가지로 KBS 가요무대는 '코로나 바이러스19'로 인해 지난 스페셜 영상들로 채워집니다. KBS 가요무대 출연진과 노래목록 1. 신 만고강산 + 꽃타령 / 김..

우엉의 효능 9가지와 부작용, 김밥에서 우엉 빼지 마세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가치를 연결하는 시냅스입니다. 오늘은 우리에게 김밥 속재료로 사용하기도 하고, 말리고 덖어 차로도 즐기는 우엉에 대하여 살펴보겠습니다. 우엉은 국화과에 속한 두해살이풀입니다. 원산지는 유렵..

[실업급여 신청방법#1] 수급자격 신청 절차 보고 따라하세요. (실전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가치를 연결하는 시냅스입니다. 지난 포스팅을 통해서 실업급여 신청방법과 절차, 지급 대상, 지급일, 지급액, 모의 계산까지 살펴보는 이론 편을 올렸었는데요, 오늘은 그에 뒤따르는 진짜 실업급여..

탈모에 좋다던 어성초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자. 어성초 활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가치를 연결하는 시냅스입니다. 한때 큰 이슈가 된 적이 있던 식품이라 한 번쯤은 다들 들어보셨을 텐데요, 오늘은 바로 '어성초'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제가 예전에 한참 염색을 자주 했을 때..

'탈모'에 좋은 음식 9가지, 잘 챙겨 먹고 탈모 예방합시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가치를 연결하는 시냅스입니다. 대한민국 성인 남자의 공통적인 고민은 무엇일까요? 바로 '탈모'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저 역시 나이를 먹어감에 따라 점점 얇아지는 머리카락과 하루하루 빠지는 머..

아티초크 8가지 효능과 부작용, 잘 먹는 방법. [내부링크]

아티초크(Artichoke)란? 키나라속에 속하는 엉겅퀴류로 바닷가 근처에서 자라며 원산지는 지중해 부근의 남유럽입니다. 잎은 어긋나고 깃 모양으로 깊게 갈라집니다. 잎 표면은 녹색이고 뒷면은 솜 같은 흰색 털이..

책 리뷰, <해외 소싱 마스터> "지금 당장 월 천만 원 버는 법?" 그것보다 더 중요한 건 말이야... [내부링크]

더 이상 개인이 온라인 사업을 하기 위해 홈페이지를 제작할 필요도 없고, 디자인, 상품 개발, 심지어 상품을 직접 포장하여 출고하는 것까지 할 필요가 없어졌습니다. 앞서 말한 불편한 과정을 대신해주는 솔루션..

클로렐라 효능 8가지와 부작용 및 주의사항 알고 먹자! [내부링크]

클로렐라란? 클로렐라는 물에서 서식하는 녹조식물 문에 속하는 녹조류입니다. 플랑크톤의 일종으로 풍부한 단백질, 비타민, 무기질, 아미노산, 우수한 광합성 효율로 인해 미래 식량으로 주목을 받아 미국 항공..

[면역력에좋은음식] 홍삼의 효능 9가지와 부작용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가치를 연결하는 시냅스입니다. 우리가 평소 건강을 지키려면 적당한 운동과 몸에 좋은 음식을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겠지요? 특히나 요즘처럼 감염병이 국제적 이슈인 상태에서는 평소의 올바..

[임산부에게좋은차] 루이보스티 효능 10가지와 부작용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가치를 연결하는 시냅스입니다. 여러분은 허브티를 즐겨 드시나요? 근래에는 커피를 많이 드셔서 허브티는 예전만큼 인기가 없는 게 사실이지만 저녁 시간에는 카페인 때문에 커피가 부담스러워 허티..

트로트, 이젠 나만 믿어요! <내일은 미스터트롯> 우승자 임영웅이 궁금하다면? [내부링크]

"원래는 발라드 가수를 꿈꿔 왔었는데 노래 잘한다는 소리는 많이 들어봤지만 무대 위에서 큰 박수를 받지 못했습니다. 어느 날 가요제에 나가게 되었는데 어른들이 많이 오신다는 이야기에 트로트를 부르게 되었..

2020 여의도 벚꽃축제 취소 및 차량 통제, 보행자 통제 기간은? [내부링크]

햇살이 점점 따뜻해지고 기온도 상승한 거 보니까 정말 봄이 한걸음 더 다가온 느낌입니다. 비록 코로나 바이러스 19 감염병으로 인해 사회가 불안에 떨고 있지만, 따뜻한 햇살이 그나마 위로가 됩니다. 지금 코로..

[2020년 3월 30일] 이번주 KBS 가요무대 출연진과 노래 리스트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가치를 연결하는 시냅스입니다. 최근 트로트의 열풍 정말 무섭죠. 얼마 전에 끝난 TV조선 예능 '미스터 트롯' 정말 인기가 엄청났습니다. 그래서인지 요새 TV만 틀면 트로트 관련된 방송이 정말 많은..

아이폰 페이스 아이디 마스크 쓰고 인식 된다니까? 페이스 아이디 등록 방법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가치를 연결하는 시냅스입니다. '코로나 바이러스 19'로 우리의 일상이 조금씩 달라지고 있습니다. 좀처럼 이놈의 바이러스가 잡히지가 안네요. 요즘은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어서..

싱글오리진 커피와 블렌드 커피의 차이 및 특징과 변화에 대하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가치를 연결하는 시냅스입니다. 최근 카페를 방문하면 아메리카노 한잔을 골라도 내가 마실 커피를 선택해야 하는 카페를 심심치 않게 볼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클래식 블렌드', '모던 블렌드', '..

JTBC 금토 드라마 <부부의 세계> 근데 이거 19금이라고? 첫방부터 관심 폭발! [내부링크]

JTBC 금토 드라마 <부부의 세계>가 3월 27일 첫 방송 이후 '부부의 세계' 인물관계도, 원작, 줄거리, 몇 부작, 김희애 나이, '박해준 나이' 등 온라인 실검을 장악하며 화제의 중심으로 떠올랐습니다. 첫방을 보..

아이폰 필수 어플 추천, 신용카드 청구서 보안메일이 안 열린다고? 난 잘보이는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가치를 연결하는 시냅스입니다. 아이폰 유저분들은 이메일로 받은 신용카드 청구서 보안메일을 어떻게 확인하시나요?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절대 이해 못하시겠지만, 애플 운영체..

책 리뷰, 커피로스팅 첫 단계 <Roasting Craft (로스팅 크래프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가치를 연결하는 시냅스입니다. 많은 사람들에게 자신의 꿈이나 나중에 하고 싶은 것에 대해서 질문을 하면 '나만의 작은 카페를 운영하면서 사람들과 소통하는 것'이라고 말하는 분들이 꽤 많다는 것..

아이폰12 출시일이 2021년이라고? 애플 최초의 5G 스마트폰 출시 연기되나. [내부링크]

NIKKEI AISAN에 따르면 최근 전 세계적으로 커다란 영향력을 끼치고 있는 '코로나 바이러스 19' 확산과 지속으로 인해 애플의 신제품 개발과 출시 일정에 지연이 생길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습니다. 캘리포니아..

[4.3 희생자 추념일] 우리가 기억해야 할 참혹한 그날의 역사, 제주 4.3 사건 요약. [내부링크]

제주 4.3 사건이란? 1947년 3월 1일을 기점으로 하여 1948년 4월 3일 발생한 소요사태 및 1954년 9월 21일까지 발생한 무력충돌과 진압과정에서 주민들이 희생당한 사건으로 미군정기에 발생하여 대한민국 정부..

커피 로스팅 단계 및 원두를 색상으로 분류하는 애그트론(Agtron)에 대하여 알아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가치를 연결하는 시냅스입니다. 오늘은 로스팅된 원두의 단계를 색상으로 분류하는 '애그트론(Agtron)'에 대해서 간략하게 살펴보겠습니다. 여러분은 혹시 로스팅된 원두의 색상을 보고 그 커피가 어..

아이폰 전용 고화질 감성 배경화면 공유, 페인트 느낌의 심플한 디자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가치를 연결하는 시냅스입니다. '코로나 19'의 영향력이 좀처럼 줄이 들 기미를 보이지 않고 있습니다. 조금 잠잠해질 만하면 집단 감염이 나오네요. 이로 인해 우리의 일상을 회복하는데 시간이 생각..

실업급여 신청방법과 절차, 지급 대상, 지급일, 지급액, 모의계산기까지 몽땅 알아보자! (이론편) [내부링크]

실업급여란? 고용보험 가입 근로자가 실직하여 재취업 활동을 하는 기간에 소정의 급여를 지급함으로써 실업으로 인한 생계불안을 극복하고 생활의 안정을 도와주며 재취업의 기회를 지원해주는 제도로서 실업급..

커피 로스팅이란? 로스팅의 시작과 역사에 대하여 알아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가치를 연결하는 시냅스입니다. 오늘은 커피 로스팅 이론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사실 로스팅만큼은 직접 해봐야 하는데 커피를 독학으로 공부하시는 분들에게는 쉬운 게 아니죠. 요즘은 바리스타 학..

어버이날 선물 추천, 쉽게 고르고 준비하는 방법 가이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가치를 연결하는 시냅스입니다. 어버이날을 맞아 부모님께 감사한 마음으로 선물을 준비하시는 독자님 정말 효자/효녀이십니다.^^ 독자분들도 공부하시느라 일하시느라 바쁘실 텐데 정말 장하십니다...

직장생활 10년 차가 사회초년생으로 돌아간다면 반드시 할 3가지 돈 관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가치를 연결하는 시냅스입니다. 오늘은 제가 사회초년생 시절로 다시 돌아간다면 반드시 했을 것 3가지에 대해 말씀드리려 합니다. 저는 당연히 경제 전문가도 아니고 이 블로그가 경제 이슈를 포스..

가족과 함께 식목일을 더 뜻깊게 보내는 3가지 방법 추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가치를 연결하는 시냅스입니다. 독자분들 중 4월 5일이 무슨 날인지 모르시는 분들은 없으시겠죠? 네, 바로 식목일이죠. 식목일은 국민들이 나무를 심고 건강하고 아껴 가꾸는 것을 장려하기 위해 제..

[자기계발] 코로나로 집콕 요정 된 당신의 삶을 바꿀 3가지 습관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가치를 연결하는 시냅스입니다. '코로나 19' 확산세가 정말 그칠 줄 모르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많은 분들이 재택근무 중이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집에 있어서 답답하시겠지만 이럴 때는 진짜 집 밖..

국가별, 등급별로 다른 커피 생두(Green Bean)의 표기 방법 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가치를 연결하는 시냅스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커피 이름에 따라붙는 기호에 대한 정리를 해볼 생각입니다. 예를 들어 홈카페 취미를 즐기고 있는 제가 인터넷을 통하여 케냐 커피를 구매하려고..

커피 유통 시, 그린빈(생두) 라벨에 표기된 용어 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가치를 연결하는 시냅스입니다. 오늘은 생두 유통 용어에 대해서 간략하게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물론, 우리나라 커피업계에 종사하시는 분들은 정말 커피 지식이 뛰어나셔서 대부분 알고 계시겠지만,..

코페아 아라비카 품종에 대하여 알아보자. (정리편) # 2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가치를 연결하는 시냅스입니다. 오늘은 지난 아라비카 품종 개념편에 이은 두 번째 정리 편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사전의 형식으로 작성될 예정입니다. 해당 포스팅의 자료량이 많기 때문에 찾고자 하..

코페아 아라비카 품종에 대하여 알아보자. (개념편) # 1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가치를 연결하는 시냅스입니다. 코페아 아라비카 품종에 대한 포스팅을 진행하려고 합니다. 다만, 자료의 양이 많은 관계로 2회에 걸쳐 포스팅을 진행합니다. 먼저 '#1'인 이 포스팅에서는 코페아 아..

책 리뷰, <로봇의 부상> 인공지능의 진화와 미래의 실직 위협.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가치를 연결하는 시냅스입니다. 최근 전 세계적인 감염병 '코로나 19'로 인해 많은 경제적 타격을 입고 있습니다. 손님들의 발길이 끊긴 자영업은 무너지고, 직장인들은 무급휴가부터 권고사직에 이르..

결국 연기 결정 ! 별들의 축구 전쟁 유로 2020 내년으로 1년 연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가치를 연결하는 시냅스입니다. 전 세계적으로 코로나 바이러스 사태가 누그러들지 않고 있는 상황 속에서 작게는 개인의 활동성 제약과 크게는 경제 산업에 큰 타격을 주고 있죠. 이런 상황 속에서..

커피 생두의 선별 기준과 등급 분류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가치를 연결하는 시냅스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커피 프로덕션에서 수확과 가공이 완료된 생두들의 선별과 등급 분류에 대해여 알아보겠습니다. 독자분께서는 생두의 등급 분류 목적은 무엇이라고..

책 리뷰, <재무제표 모르면 주식투자 절대로 하지마라> 스타강사 사경인 회계사의 주식 강의! (집콕독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가치를 연결하는 시냅스입니다. 여러분은 '주식'을 떠올리면 어떤 생각이 드시나요? 아마 부를 확장하고 투자한 회사와 함께 성장하는 좋은 투자 방법 중 하나이다라고 긍정적으로 생각하시는 분들이..

커피 프로세싱 #3. 허니 (Honey) 프로세싱에 대하여 알아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가치를 연결하는 시냅스입니다. 커피 프로세싱에 관한 세 번째 포스팅입니다. 지난 포스팅들을 통해서 내추럴(Natural), 펄프드 내추럴(Pulped Natural), 워시드(Washed) 프로세싱에 대하여 알아보았..

책 리뷰, <이것은 사업을 위한 최소한의 지식이다> 어떤 사업에도 필요한 7가지 생존 지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가치를 연결하는 시냅스입니다. 이 포스팅을 읽으시는 분들 중에는 사업을 하시는 분들도 계실 것이고, 사업을 계획 중인 분들도 계시겠죠. 물론 언젠가 사장이 될 거야라는 목표를 가지고 계신 직장..

애플(Apple) 6월 WWDC 2020에서 ARM 탑재 맥북(MacBook) 출시를 암시하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가치를 연결하는 시냅스입니다 2020 애플 맥북 라인업을 비롯하여 아이폰 SE 신제품을 기다리시는 분들 많이 계시죠? 더군다나 3월 미디어 이벤트가 확실하게 취소 아니 진행하지 않는 것으로 확인되..

커피 프로세싱 #2. 워시드(Washed) 프로세싱에 대하여 알아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가치를 연결하는 시냅스입니다. 커피 프로세스에 관한 두 번째 포스팅입니다. 지난 시간에는 내추럴(Natural) 프로세스와 펄프드 내추럴(Pulped Natural) 프로세스에 대하여 간략하게 설명드렸었는데..

책 리뷰, <1분 전달력> 심플하지만 헐렁하지 않은 찰지지만 질리지 않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가치를 연결하는 시냅스입니다. 우리가 사회생활이던 일상생활이던 타인과 함께 하는 생활 속에서는 원활한 소통이 필요하고, 소통이 잘 이루어지려면 나의 생각과 표현들을 잘 정리하여 말로 전달할..

책 리뷰, <멀티 팩터> 노력으로 성공했다는 거짓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가치를 연결하는 시냅스입니다. TV, 인터넷 등 여러 매체를 통해서 우리는 혜성처럼 등장해 성공을 이룬 기업과 그 기업을 만들어낸 인물들을 보게 됩니다. 보통 이러한 이야기들을 우리는 '성공 신화..

커피 프로세싱 #1. 내추럴(Natural)과 펄프드 내추럴(Pulped Natural)에 대하여 알아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가치를 연결하는 시냅스입니다. 오늘은 커피 가공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공법이라고 해서 어렵게 생각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쉽게 쌀에 비유를 하여 말씀드리자면 벼를 수확해서 탈곡,..

커피의 생산, 수확(Harvesting)과 커피 잎 녹병(Coffee leaf rust)에 대하여 알아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가치를 연결하는 시냅스입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커피나무가 결실을 맺어 커피 체리가 열렸을 때, 어떻게 수확을 하는지 수확의 종류와 방법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추가적으로 커피 생산에 큰 악..

애플 Apple WWDC 2020, 6월 온라인으로 개최 확정! (Feet. 코로나19)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가치를 연결하는 시냅스입니다. 오늘은 애플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2020년 새로운 신제품을 소개하는 애플의 3월 말 미디어 이벤트가 '코로나 19' 바이러스로 특별한 예보 없이 취소 결정된 상황에서..

커피 생산 구역, 커피 벨트 (Coffee Belt)에 대하여 알아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가치를 연결하는 시냅스입니다. 여러분은 커피의 원산지가 되는 나라들을 얼마나 알고 계신가요? 지금 당장 머릿속에 잘 떠오르지 않다면 세게 지도를 보여 드리면 어떨까요? 만약 이번 포스팅을 보고..

커피 식물학, 커피 나무와 아라비카(Arabica), 로부스타(Roubusta)에 대하여 알아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가치를 연결하는 시냅스입니다. 오늘은 커피 식물학에 대해서 말씀을 드려볼까 합니다. 식물학이란 말을 듣고 겁을 내실 필요는 없습니다. 커피 공부를 하게 되면 초반에 배우게 되는 것들인데 필드에..

우리가 사랑하는 커피의 기원과 역사에 대하여 알아보자. [내부링크]

커피 역사에 대한 연구와 발견은 현재까지도 계속되고 추가 및 수정되고 있습니다. 해당 본문에 누락된 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시고 부족하더라도 너그러이 이해해주시기 바랍니다. 안녕하세요, 가치를 연결하는 시..

에스프레소'(Espresso) 추출의 필수요소와 관능평가 시 체크 사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가치를 연결하는 시냅스입니다. 오늘은 지난 포스팅에서 알아보았던 에스프레소 (Espresso) 추출 시의 필수 요소 4가지와 추출 후 에스프레소 관능평가 시의 체크 사항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혹시..

커피의 코어 '에스프레소'(Espresso)의 정의와 추출 전 체크사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가치를 연결하는 시냅스입니다. 오늘은 많은 카페들의 기본 폼이자 현대인들이 마시는 커피의 기초이고, 현대 커피 문화의 핵심이자 커피의 코어라고 할 수 있는 '에스프레소' Espresso에 대하여 살펴..

커피에서 모카(Mocha)라는 말의 세 가지 의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가치를 연결하는 시냅스입니다. 점점 찬 기운이 사그라들고 집 안에 퍼지는 햇살도 가득해집니다. 변해가는 날씨처럼 코로나 19 바이러스도 하루빨리 수그러들기 바랍니다. 다들 활동을 기피하고 집에..

커피의 발상지 에티오피아의 신성한 커피 문화 '커피 세레모니'에 대하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가치를 연결하는 시냅스입니다. 오늘은 많은 커피인들과 커피 애호가들에게 사랑받는 커피를 생산하는 에티오피아에 대해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에티오피아는 아라비카 커피(Arabica Coffee)의 원산..

실직, 권고사직, 퇴사자를 위한 정부지원제도 꼭 챙기세요! [내부링크]

코로나 확산세가 그칠 줄 모르고 있습니다. 다들 건강 관리는 잘하고 계신가요? 오늘은 정부 지원제도중에 퇴사자를 위한 지원책들을 살펴보려고 해요. 퇴사를 앞두고 계신 분이나 이미 퇴사를 하신 분들은 꼭 필..

바리스타 자격증 꼭 따야하나요? 대답은, 당연하지 무조건 따 !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가치를 연결하는 시냅스입니다. 커피 산업에 첫 발을 디딘 사람들이나 혹은 바리스타를 목표로 하고 있는 사람들이 가장 궁금해하고 온라인을 통해 많이 묻는 질문은 바로 '바리스타 자격증' 꼭 따야..

Apple 애플 3월 미디어 이벤트 취소 결정 !?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가치를 연결하는 시냅스입니다. 오늘은 상반기 애플 미디어 이벤트 관련 소식을 가져왔습니다. 안타깝게도 애플 신제품을 기다리시던 분들에게 좋지 않은 소식이 될 것 같습니다. 공식적인 것은 아니..

TS교통안전공단 자동차검사 예약 방법과 비용, 과태료까지 알아보자! (Feet. 알리미 설정까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가치를 연결하는 시냅스입니다. 오늘은 TS교통안전공단 자동차검사 예약 방법과 비용, 과태료, 알림 설정 방법까지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저도 최근에 신차 출고한 지 4년이 되어 첫 번째 자동차..

국세청 '코로나19' 확산으로 연말정산 환급금 지급일 10일 앞당긴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가치를 연결하는 시냅스입니다. 오늘은 연말정산 관련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13월의 월급'이라 불리는 연말정산 환급금을 당초 예정일보다 열흘 일찍 3월 31일에서 3월 20일로 앞당겨 지급하고, 개..

공적마스크 5부제 시행에 따른 구매처, 가격, 주의사항 및 대리구매 정보 확인하고 가세요! [내부링크]

'마스크 5부제'는 지정된 날에만 마스크를 구입할 수 있으며, 출생연도 끝자리를 기준으로 합니다. 2020년 3월 5일 정부가 '마스크 수급 안정화 대책'에 포함된 내용으로 지정된 날에만 마스크를 구매할 수 있도..

스마트스토어 운영자라면 필수 전시회! 2020 서울국제소싱페어 '코로나19' 확산으로 연기 !! [내부링크]

2020 서울국제소싱페어가 최근 발생한 '코로나19' 확산으로 연기되었습니다. 주최 측에서는 코로나19 발생 이후 열감지기, 에어샤워기, 손소독제 및 마스크 비치 등 전시를 관람하는 참관객의 안전 계획을 수립하..

'코로나19' 때문에 권고사직을 당하다! [내부링크]

10년간 다닌 회사를 그만두었다. 맞다, 퇴사를 했다. 아니 더 정확하게 말하면 권고사직 제안을 받았고 난 그에 동의했다. 회사의 재무 상태도 곪아있었지만 그 고름을 터트린 것은 누구도 예상치 못한 '코로나19'..

MBC 실화탐사대 제72회 방송 정보! <불면의 아파트, 정체불명 괴소리의 정체는?><쓰레기 집에 사는 젊은이들> (2020년 3월 11일 수요일 밤 10시 5분 방영분) [내부링크]

2020년 3월 11일 수요일 밤 10시 5분, 제72회 방송분! #실화 1. <불면의 아파트, 정체불명 괴소리의 정체는?> 첫 번째 이야기는 경기도의 한 아파트에서 일어나고 있는 기괴한 이야기라고 합니다. 오밤중에 집에..

넷플릭스 강추 드라마 <킹덤 시즌2> 2020년 3월 13일 대공개! 근데... 전지현이 출연한다고??? [내부링크]

2020년 3월 13일 <킹덤 시즌2>가 넷플릭스를 통해서 전 세계 190여 개국에 공개된다. 안녕하세요, 시냅스입니다. 2020년 3월 13일 금요일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인 <킹덤 시즌2>가 전 세계 190여개국에 동시..

배구가 테니스를 카피? 이렇게 시작됐다고? 배구의 역사를 알아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가치를 연결하는 시냅스입니다. 오늘부터 배구의 대한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사실 우리나라에서는 비인기 종목이라 배구를 보는 분들이 극히 적을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보통 올림픽 때나 한번 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