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ysfund의 등록된 링크

 sysfund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9건입니다.

삼색볼펜 초학습법 [내부링크]

제목 : 삼색볼펜 초학습법 주제 : 색깔 있는 볼펜으로 효율적인 학습 이 책은 색깔 있는 볼펜으로 효율적인 독서 및 학습법을 소개하고 있다. 1. 책의 내용을 크게 객관적인 내용과 주관적은 내용을 구분하면서..

VBA가 보이는 그림책 [내부링크]

서론 VBA는 Visual BASIC for Application의 약자로 여기서 말하는 Application은 이 책을 기준으로 보면 엑셀을 말한다. 엑셀은 기본적인 기능으로도 충분한 편의를 제공하지만 VBA를 접목시킴으로서 그 기능을..

미야모토 무사시의 오륜서 [내부링크]

모든 대결에서 단 한 번도 패한 적이 없는 일본의 전설적인 검객 미야모토 무사시가 저술한 책이다. 전체가 5개의 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1. 땅의 전략 2. 물의 전략 3. 불의 전략 4. 바람의 전략 5. 비어있음의..

볼린저 밴드에 대한 이해 [내부링크]

1. 볼린저 밴드의 정의 볼린저 밴드란 주가의 변동폭을 일정 범위로 가정하고 그것을 상단밴드, 하단밴드로 구분하여 표기하는 방법의 하나입니다. 2. 볼린저 밴드의 필요성 볼린저 밴드는 현재의 주가의 상대적인..

선동하는자와 선동당하는자 [내부링크]

[서론] “집값이 오를까? 내릴까? 아니면 현 상태를 유지할까?” 현재 시점에서 가장 이슈가 되는 질문이 위의 질문이 아닐까 한다. 각종 커뮤니티에서는 폭락론자, 폭등론자들이 갑론을박 하고 있으며, 각종 미..

김동완의 다니엘 아침형 학습법 [내부링크]

[서론] 성적 때문에 꿈을 접지마라. 이 책의 표지에 나온 문구이며 꿈을 현실로 만들어주는 공부법으로 소개를 하고 있다. 저자는 총 평점 99.2점으로 서울대를 수석졸업 한 수재이며 본인의 경험을 바탕으로 아..

맥킨지식 문서력 [내부링크]

현대사회에서는 모든 일이 빠르게 처리된다. 따라서 문서작성에 있어서도 직관력과 간결한 요약을 포함한 설득력이 요구된다. “맥킨지식 문서력”이란 이 책은 그 방법을 체계적으로 서술하고 있다. 맥킨지식..

두뇌 맞춤형 학습법 [내부링크]

주제 : 개개인의 특성에 맞는 학습 개선 방안 제시 뇌의 활동과 학습의 연관성 2. 학습능력 구분(기억력->이해력->분석력->창의력) 3. 기억법(분류활용, 앞글자 따서 외우기, 문장만들기, 그림 만들기, 이 책..

주식 부자들만 아는 엑셀 자동 트레이딩 시스템 [내부링크]

주식매매를 하고 있는 사람이나, 그렇지 아니한 사람이나 우리는 늘 주식에 관한 소식을 접하고 관심을 갖고 있다. 주변에 실체는 정확하게 없지만. 주식으로 일확천금을 번 사람들도 “누구의 친구”, 혹은 “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