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yw4900의 등록된 링크

 syw4900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3건입니다.

지구의 날을 맞아 각국서 기후변화 대응 촉구 [내부링크]

지구의 날을 맞아 각국에서 기후변화와 대응 촉구에 나섰다. 환경오염 문제의 심각성을 일깨우기 위해 제정한 날로, 유엔이 정한 세계환경의 날(6월 5일)과는 달리 순수 민간운동에서 출발했다. 이는 1970년 4월 22일 미국 위스콘신주의 게이로드 넬슨 상원의원이 1969년 미국 캘리포니아주에서 발생한 해상원유 유출사고를 계기로 환경문제에 관한 범국민적 관심을 불러일으키기 위해 '지구의 날'을 주창한 것이 계기가 되었다. 지구의 날 : 지구의 관한 10가지 흥미로운 사실 세계 지구의 날은 매년 4월 22일에 기념한다. 유엔(UN)이 우리의 행성을 기리기 위해 선택한 이 날짜는 1970년 4월 22일의 사건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그날은 2000만 명에 달하는 사람들이 미국 주요 도시의 거리로 쏟아져 나와 ..

2023년 청년을 위한 내일채움공제 적금통장 가입방법 및 조건, 혜택 [내부링크]

청년내일채움공제란? 청년내일채움공제는 노동시장에 신규 취업한 청년이 중소기업에서 초기경력을 형성하고, 기업은 우수한 청년 인재를 확보할 수 있도록 청년-기업-정부가 공동으로 적립*하여 청년의 장기근속을 지원하는 제도 지원대상 2023년부터는 만 15세 이상 34세의 청년이 정규직으로 신규 취업한 경우를 대상으로 하며, 군 복무기간 비례하여 연동하면 최장 39세까지이다. 해당 기업은 청년내일채움공제 대상기업은 고용보험 피보험자수가 5인 이상 50인 미만 제조, 건설업종 중소기업이며 이들 중 정규직으로 청년을 채용한 기업들이 지원대상이다. 적립금액 (부담하는 금액) 청년내일 채움공제 적립금액은 청년과 기업, 정부 3자가 각각 적립금을 내고 만기 시 2년이 되면 청년은 총 1200만 원을 수령할..

기초 경제용어를 공부하고 알아보는 시간입니다. [내부링크]

기초 경제 용어를 공부하여 경제는 우리가 살아가는 일상의 모든 활동이며 항상 같이 갈 수밖에 없기에 알아두고 살아가는데 피가 되고 살이 됩니다.함께 공부해나 가도록 합니다. 기초 경제용어 정리 경제 : 경세제민(經世濟民)의 약자 : 세상을 경영해 백성을 부유하게 한다는 뜻 ▷ GDP : 대한민국 안에서 생산된 모든 물질적 부를 합친 것. 3개월마다 한국은행이 발표 ▷ 실질 GDP : 실제로 생산된 물질적 부를 모두 합친 것 ▷ GNI : 우리나라 국민이 실제로 향유하는 물질적 부 ▷ 1인당GNI : 우리나라 국민 한 사람이 실제로 향유하는 물질적 부 경기 : 경제의 활동기운을 줄인말 수출경기 :수출과 관련된 경제의 활동기운을 줄임말 내수경기 :국내수요와 관련된 경제의 활동기운을 줄임말 ..

경제란 무엇이며 우리는 어떻게 공부해야 할까 [내부링크]

경제란 우리들이 살아가는데 유용하게 쓰이는 무수한 물건들을 만들어 내고, 나누고, 이용하는 과정에서의 일체의 활동을 말하며 우리가 먹고 입고 자고 일하고 공부하고 노는 것 등 모든 일상적인 삶이 경제활동이다. 경제란? 경제는 경세제민(經世濟民)을 줄인 말로 세상을경영해 백성을 부유하게 한다는 뜻으로 백성들의 물질적 부를 책임지겠다는 원대한 포부가 있는 것이 경제이다. 경제학은 무엇일까요? 경제가 물질적 부를 뜻한다고 했으니, 경제학은 "세상 사람들이 어떻게 하면 물질적으로 풍요한 삶을 살 수 있을까?" 를 연구하는 학문입니다. GDP 의 의미 백성들이 물질적으로 풍요한 삶을 살 수 있도록 돌보는 것이 경제학의 임무입니다. 하지만 옛날에는 사람들이 물질적으로 얼마나 부자가 되었는지 측정할 수단이 없..

부자의 시선으로 바라보는 세이노의 가르침 [내부링크]

세이노의 가르침은 부자의 시선을 통해 세상을 바라볼 수 있는 책으로 삶에 대한 태도와 돈을 바라보는 관점 그리고 해야 하는 것과 하지 말아야 하는 것을 명확하게 이야기해 준다. 1장 세상을 살아가는 지혜 1) 사건발생 시 : 자신의 사건 내용을 변호사에게 글로 써 주는 것은 매우 중요한 일이다. 변호사는 당신을 대신하여 정확한 내용을 설명한 서류를 재판부에 내고 판사는 서류에 쓰인 내용과 증거들을 기초로 판결을 내리기 때문이다. 2) 책을 깨끗하게 다루지 마라 또한 책은 중고 책으로 팔아먹을 생각이 없는 한 책은 지저분하게 읽어라. 중요한 부분은 줄을 치고 읽어나가면서 생각나는 것들이 있으면 낙서도 하라. 그래야 나중에 필요할 때 쉽게 찾을 수 있다. 별도로 노트 정리를 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책은 짧..

23년도 경기도 청소년 기본소득 지원금 [내부링크]

23년도 경기도 청소년 기본소득 지원금, 대상, 금액, 내용 https://www.gg.go.kr/ https://www.gg.go.kr/ www.gg.go.kr 경기도 분야별 정보 경기도민복지 청년 지원내용 1인당 분기별 25만 원(연간 최대 100만 원)을 지역화폐로 지원 기초생활수급자에 한하여 일시금지급(수급증명서 제출필수) 지급된 화폐 유효기간은 3년 기한 내 미사용 시 소멸됨(다만, 시흥, 군포, 과천은 5년) 지원대상 경기도 내 24세 청년으로 3년 이상 계속 거주한 경우 또는 합산하여 10년 이상 거주한 경우(신청일 기준) 지급기준 및 지급일정 분 기 연령 기준일 지급대상자 생년월 신청기간 지급일정 1분기 23년01월01일 98,01,02~99,01,01..

23년도 서울시 청년 교통비 지원사업 신청하기 [내부링크]

23년도 서울시 청년 교통비 지원사업 신청하세요 https://www.seoul.go.kr/main/index.jsp 1) 신청방법 :청년 몽땅 정보통 홈페이지 온라인 신청 방법 2)지원대상 : 신청일(3.28.~5.31.) 기준 주민등록상 거주지가 서울시이며, 만 19~24세(98.1.1.~04.12.31.)인 청년 3) 신청기간 : 2023. 3. 28.(화) 10시 ~ 5. 31.(수) 17시까지입니다. 4) 지급시기 -상, 하반기 2회 연간 최대 10만 원 지급 - 상반기(‘23.7월 예정) : 2023. 1. 1. ~ 6. 30. 이용 금액 - 하반기(’ 24.1월 예정) : 2023. 7. 1. ~ 12. 31. 이용 금액 5) 지원금액 -등록된 교통카드 이용 금액의 20%, 연간 최대 10만..

칼럼니스트, 경제학자의 경제학 콘서트 [내부링크]

경제학 콘서트 저자:팀 하포드 칼럼니스트, 경제학자이다. 영국 시사경제 주간 이코노미스트 미 수석 편집자이자 경제 칼럼니스트로 글로벌 경제를 담담해옴 팀 하포드의 경제학 콘서트는 경제학을 일상생활과 실제 국제 정세에 대입하여 비교적 쉽고 다양한 영역에 걸쳐 설명한 책이다. 그중 크게 희소성, 완전시장, 게임이론, 부패, 보호무역 그리고 중국에 대해 간단히 소개한 책이다. 경제학에서 희소성이란 가격을 결정하는 매우 중요한 요소이다. 어떤 상품에 대한 가격을 결정하는 데는 희소성이 결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스타벅스가 높은 가격으로 커피를 판매할 수 있는 비결은 단순히 맛있는 커피를 제공해서가 아니라 위치 선정과 주변 매장등을 고려하여 희소성을 활용한 전략적인 선택으로부터 주어졌다. 원두를 생산하는 농가들이 ..

“플라스틱 재활용 9% 불과”… 미세플라스틱 돼 인체로 돌아온다 [내부링크]

“플라스틱 재활용 9% 불과”… 미세플라스틱 돼 인체로 돌아온다 예전에 다큐 TV에서도 보았지만 플라스틱의 쓰레기가 우리 인체에 엄청난 유해 물질로 되돌아 온다는 걸 보고 저는 집에서 철저히 분리수거를 하고 있지만 아직도 우리 주변에서는 그 심각성을 모르고 있는것 같아 안타깝기 그지없습니다. 특히나 코로나 이후 우리 사회는 배달의 급성장 속에서 플라스틱의 제품이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으니 늘어만 나는 플라스틱으로 기업은 이윤을 창조하지만 결국은 우리 모두에게 피해를 가져온다는 사실입니다. 일상생활 속에서 조그만 실천으로 플라스틱을 줄여나가는 습관과 재활용에 더 많은 관심으로 플라스틱을 줄여가야 되며 대기업에서는 친환경 제품으로 연구개발하여 우리 사회가 더 이상 쓰레기로 몸살을 격지 않게 해야 된다고 생각되..

매일 종이컵에 커피 마신 당신 위험하다…年2600개 검출된 것 [내부링크]

매일 종이컵에 커피 마신 당신 위험하다…年2600개 검출된 것 시중에서 유통되는 일회용기의 미세플라스틱 함량이 심각한 수준인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소비자원(소보원)은 일회용기의 미세플라스틱 검출량이 다회용기보다 2.9~4.5배가량 많았다고 28일 밝혔다. 소보원은 최근 배달 음식 시장이 급성장과 맞물려 플라스틱 일회용품 사용량이 증가하면서 미세플라스틱에 대한 소비자 우려가 커지고 있어 이 같은 조사를 진행했다. 일회용기 16종과 다회용기 4종이 시험 대상이었다. 일회용기는 폴리프로필렌(PP)·폴리에틸렌(PE)·폴리에틸렌 테레프탈레이트(PET)·폴리스타이렌(PS) 등으로 만든 도시락 용기·죽 용기·플라스틱 컵 등을 시험했다. 다회용기는 스테인리스 스틸·실리콘·PP 등을 소재로 한 소스 용기·죽 용기·다회용..

우리사회와 지구를 살리는 환경문제에 대해서 [내부링크]

환경문제에 대해서 이번에 포스팅하게 되는 분야는 지구 온난화로 심각해져 가는 환경에 대해서 하고자 합니다. 며칠 전 TV를 보게 되었는데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전 세계 곳곳에 환경의 심각서울 다루고 있어 관심을 가지게 되었으며 우선 우리들이 일상생활에서 부터 조금씩이라도 실천해나가는게 무엇보다 중요하며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실천해야 된다고 생각하며 우리나라 및 전세계적으로 각국에서 환경의 심각성을 알리고 다 함께 지구를 살리는 길이 앞으로 우리 및 자손들에게 좋은 환경과 깨끗한 환경을 물려주어 잘살도록 하면 좋겠다는 생각으로 글을 올려 봅니다. 환경문제란 지구상의 생태계와 자원들이 인간 활동으로 인해 지속적으로 변화하고 파괴되는 문제를 말합니다. 이는 우리 인류와 지구 생태계에 심각한 영향을 미치며..

물가지수 종류 와 물가 상승이 경제에 미치는 구체적인 영향 [내부링크]

물가지수의 종류는 소비자 물가지수, 근원물가지수, 생활 물가지수, 생산자 물가지수, GDP 디플레이터(deflator)가 있으며 물가 상승이 우리 경제에 미치는 구체적인 영향에 대해서 알아보고 경제의 흐름을 우리가 알고 살아가면서 도움이 되고자 공부해 봅니다. 물가지수 종류 물가지수란 : 물건의 가격이 과거에 비해 얼마나 뛰었나 조사를 한 것입니다. 그런데 세상에는 너무나 많은 물건이 있어 그냥 물가가 뛰었다고 하면 구체적으로 어떤 물건의 가격이 뛰었는지 알 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똑똑한 분들이 물건을 분류하여 소비자들이 많이 사용하는 물건, 사장님들이 많이 사용하는 물건 등 이러한 물건의 가격을 조사한 후 소비자물가지수, 생산자물가지수 등의 이름을 붙여 주었습니다. 1. 소비자 물가지수 . 소비..

청년 내일저축 계좌 신청방법 및 지원대상 [내부링크]

청년내일 저축계좌는 중간계층 청년이 사회에 안착할 수 있도록 자산형성지원을 하며 우선 적금 형식으로 납부가 진행이 되고 매달 10만 원씩 넣게 되면 정부가 저축 장려금 명목으로 수급자의 처지에 따라 최소 10만 원에서 최대 30만 원까지 3년 만기로 지원해 주는 사업입니다. 청년 내일저축 계좌 신청방법 가입 희망자는2023년 05월 01일~05월 19일까지 복지로(www.bokjir.go.kr) 통해 온라인 신청, 또는 읍면동 주민센터 방문접수 가능합니다. 처리절차 ① 초기 상담 및 서비스 신청 : 주민센터,복지로(www.bokjir.go.kr) 에서 서비스 신청 ② 대상자 통합조사 및 심사 : 주민센터에서 서비스에 대한 조사 및 심사를 진행 ③ 대상자 확정 : 시군구에서 서비스 지급을 위한 대상..

수면이 건강 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서 알아보면 [내부링크]

수면이 건강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서 알아보면 1.수면이 부족하면 수면은 우리 건강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충분한 수면은 우리 몸과 마음의 건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주며, 부족한 수면은 심각한 건강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수면 부족은 다음과 같은 문제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체중 증가: 수면 부족은 식욕을 증가시키는 호르몬 레프틴을 감소시켜 체중 증가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우울증: 수면 부족은 우울증과 관련이 있습니다. 충분한 수면을 취하지 못하면 뇌에서 분비되는 화학 물질인 세로토닌 수치가 감소하게 되어 우울증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면역력 저하: 충분한 수면을 취하지 못하면 면역력이 저하되어 감염성 질환에 노출될 확률이 높아집니다. 심장 질환: 수면 부족은 심장 질환에 영향을 미칩..

2023년 세계 경제 전망과 기업 대응 전략 [내부링크]

2023년 세계 경제 전망과 기업의 대응 전략을 급변하는 시대에 세계적인 경제 불황 속에서 어려운 시기를 어떻게 하면 현명하게 헤쳐 나가야 하는지 국내, 외 경제 및 개인들의 대응 전략을 알아보고자 한다. 1. 세계적인 경제 불황의 영향과 대응 전략 . 미국을 비롯한 선진국들은 물가상승과 금리인상으로 경기둔화에 직면하고 있으며 . 중국 역시 부동산 시장이 불안정해지면서 경기침체에 빠지고 있고, 이에 따라 선진국들의 수출이 감소하고 있는 실증이다. . 대응 전략으로는 다양한 신사업 분야에 집중하는 등 새로운 수익원을 창출하거나, 비용 절감을 위한 다양한 조치를 시행하는 것이 필요하다. 2. 국내 경제의 현황과 대응 전략 . 국내 경제도 선진국들과 비슷한 야상을 보이고 있으며, 코로나 19로 인한 국내외 수..

개장전, 아직켜지지 않은 모니터 앞에서 [내부링크]

개장 전, 아직 켜지지 않은 모니터 앞에서 돈깡, 강민우 주식시장에서 투자자로 살아남기 위해 그 누구보다 열심히 노력하면서 깨달은 것이 하나 있다. 어떤 도전을 시작한 뒤에 절대 포기하지 않고 끊임없이 지속한다면, 결국 가치를 인정받는다. 투자는 참 고단한 일입니다. 그렇지만 고단한 일임을 인정하고 지속해 나가야 합니다.라고... 개장 전, 아직 켜지지 않은 모니터 앞에서 당신은 왜, 주식이라는 것을 선택하려고 하는가? 오만이란 정확한 판단이 아님에도 내 판단이 옳다고 고집하는 것이며 시장의 흐름을 종합적으로 보지 못하고 서둘러 확신하는 것이 편견이다. 주식이오만과 편견의 일종임을 깨닫고 주식은 내가 움직이는 것이 아닌 무엇인가의 근본적인 힘에 의해서 움직여지는 것을 알고 내가 나를 벗아나야 하며..

자유로운 삶을 살기위한 나의 월급 독립 프로젝트 [내부링크]

나의 월급 독립프로젝트 저자 유목민 저자 유목민은 나의 월급 독립프로젝트를 통해 자신만의 원칙을 정립한 후 그 원칙을 철저히 지키고 수익을 만들어 저자 주변 지인에게 자신의 방식을 알려 주었을 때 큰 수익을 거두는 것을 보곤 이 방법이 통한다는 것을 깨닫고 그는 스스로 증명한 원칙들을 나의 월급 독립 프로젝트라는 책에 고스란히 담아냅니다. 저자는 이 책을 자신의 자녀들에게 물려주기 위해서 작성했다고 합니다. 저자는 이 책에서 매수지점고 매도지점을 결정하는 몇 가지 원칙을 제시합니다. 1. 월급의 노예들에게 단타를 권하며 월급에서 자유로운 삶을 살기 위해 이 책의 제목도 나의 월급 프로젝트로 지어 많은 주린이에게 도움 되고자 했다고 봅니다. 2. 개미들이 실패하는 이유 3가지 착각으로 나눈다. 1) 시드머..

슈퍼개미 이세무사 성공을 부르는 삼박자 투자 법 [내부링크]

삼박자 투자 법은 주식을 하는 누구에게나 잘 통용되는 책이라 할 수 있다. 주식의 초보에서부터 중수, 고수까지 주식으로 성공하려는 모든 이에게 주식을 시작하는 단계에서부터 실천하는 부분까지 세세하게 성공법칙, 실전투자기법, 꿀팁 등 다양하게 소개하는 책이다. 성공투자의 8단계, 8T 성공법칙 1. Type 당신의 투자타입을 알아라 . 주식을 하는 사람들이 자신에게 어떠한 투자 성향이 맞는지 알아야 한다는 것이다. 장기투자, 단기투자, 단타등 자신에게 알맞은 투자타입을 알고 주식을 하는 게 중요하다 하겠다. 2. Term 당신의 투자기간을 결정하라 . 주식투자의 목적은 수익을 얻는 데 있으며 단기간에 수익을 목표로 하는 것인지 장기간 투자로 수익을 얻을 것인지 선택하여 투자를 하고 현금을 보유를 하는 ..

전업투자의 전설 남석관의 "실전 주식투자의 정석" [내부링크]

실전 주식투자의 정석 주식은 투기가 아닌 정석에서 벗아나지 않는 투자를 해야 하며 주식투자로 크게 성공한 분들의 투자방법과 투자철학을 살펴보면 공통점이 많이 있다 투자자 자신의 수익 나는 모형을 갖추고 잘못된 투자습관을 고친다면 누구나 주식투자에서 성공할 것이라고 생각한다.만들지 못했기 때문이다. 급변하는 주식 투자환경 - 급격히 변화하는 시대의 중심에선 기업에 투자하고 미래의 변화 방향을 예측해 보려는 시각이 중요하다. 시장을 이기는 수익 나는 모형을 가지고 사회의 변화를 읽어내며 정책이 시행되면 국가의 자금이 집행되는데 그 정책으로 돈이 몰리는 곳을 살펴 보아야 한다. - 메가트렌드 신생 에너지(풍력, 태양광, 수력), 로봇분야(키오스크, 물류, 배달), 공유경제(주방, 자동차, 의류) 헬스케어(..

재활용과 분리수거의 중요성과 방법 [내부링크]

재활용과 분리수거는 우리의 삶과 환경에 큰 영향을 미치는 환경 보호 활동입니다. 재활용 분리수거는 지속 가능한 환경을 위해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아래에서는 재활용과 분리수거의 중요성과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재활용의 중요성 1. 자원 보전 : 재활용을 통해 사용한 자원을 다시 사용함으로써, 새로운 자원을 채굴하거나 생산하는데 필요한 에너지와 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이는 미래의 자원 수급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2. 폐기물 처리의 경감 : 재활용을 통해 처리해야 할 쓰레기의 양을 줄이면서, 대기나 수질 등 환경적 영향을 미치는 오염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3. 경제적 가치 : 재활용은 경제적 가치도 높습니다. 재활용 산업은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하고, 쓰레기 처리 비용을 ..

부자를 만드는 지도 부의 추월차선 [내부링크]

부의 추월차선을 소개하며 부의 추월차선은 엠제이드마코가 집필한 그의 저서로 많은 이들에게 빠르게 , 영속적인 부를 이루어 낼 수 있었던 그의 노하우를 아낌없이 공유하는 세계적 스테디셀러다. 어린 저자가 생각했던 부자의 이미지는 아끼고 절약하고 오랜 시간에 거쳐 저본금을 불려 머리가 희끗해지고 타인의 수발에 의존할 나이가 되어서야 경제적 자유를 이룬 자였다. 하지만 어느 날 우연히 아이스크림 가게에서 마주한 자신의 드림카와 드림카의 주인이 젊은 발명가를 만나는 경험을 하며, 그는 여태까지 자신이 가져온 부자에 대한 정의를 무느뜨리고 스스로 다시 부자에 대한 정의를 써 내려가기 시작한다. 그러던 와중 그는 사람들이 인도와 서행차선, 그리고 부의 추월차선이라는 세 가지 길을 나누어 간다는 사실을 발견하게 된다..

주식투자 절대 원칙 주식농부 박영옥대표 이야기 [내부링크]

주식투자 절대 원칙에 대해서 자본금 4,500 만원으로 2,000 억 원 부를 이룬 대한민국 최고 주식 부자의 투자 비결을 담은 책이다. 이토록 놀라운 성적을 거둔 것은 IT 버블, 서브 프라임, 코로나 폭락장과 코스피 2,000에 갇혀 있던 박스피를 겪으며 거두었다는 점이다. 그것도 국내 주식으로만. 주위에 주식투자로 수억, 수십억을 벌었다는 사람은 종종 있지만 수백억을 번 사람은 손에 꼽을 정도이다. 그런데 수천억을 벌었다니 국내 유일하지 않나 생각된다. 주식농부로 널리 알려진 박영옥 대표의 이야기는 이렇다. 도대체 주식농부는 어떻게 투자했기에 이렇게 큰 부를 이루었을까? 그 만의 특별한 비결이 있지 않을까? 이 물음에 저자는 수많은 시행착오 끝에 자신만의 원칙을 만들었고 그걸 지켜온 것이 비결이라고..

"쓰레기가 돈 된다"(오픈도 전에 주문 쏟아진 SK 도시유전) [내부링크]

쓰레기가 돈 되는 시대가 도래되었네요 지구 온난화 및 환경 문제가 갈수록 대두되고 있어 전 세계적으로 관심을 가질 수밖에 없는 산업이라 대기업들이 앞다투어 진출하고 있습니다. 대기업 중 SK 그룹이 환경 분야에 많은 설비투자를 하는 게 뉴스 등 각종 매체에 나오고 있습니다. 글로벌 식음료 업체 등 SK지오센트릭에 "열 분해유 4만~5만 톤" 러브콜 공사 예정부지 조성 중인 SK 지오센트릭 울산 ARC 부지 아직 삽도 뜨지 않은 도시 유전에 러브콜이 쇄도하고 있어 앞으로 귀추가 주목되네요 (사진은 SK 지오센트릭이 세계 최초로 조성할 예정인 폐플라스틱 재활용 부지) 울산 ARC에서 만들 열분해유에ㅣ 글로벌 기업들이 선 계약 주문을 앞다퉈 넣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업계에 따르면 3일 SK 지오센트릭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