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eranstory의 등록된 링크

 taeranstory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31건입니다.

자동차 전화번호판 추천 | 오메이 메탈 듀얼 주차번호판 T301 [내부링크]

오메이 메탈 듀얼 주차번호판 T301 리뷰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오늘 포스팅은 자동차 듀얼 주차번호판 구매 후기입니다. 저희 집 차는 주말에는 주로 남편이, 주중에는 제가 자주 쓰는데 차 앞에 놓는 전화..

김포 초밥 맛집 | 홍스시 [내부링크]

김포 장기동 스시 맛집 홍스시(연어초밥, 소고기초밥) 솔직 후기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오늘 포스팅은 김포 장기동에 위치한 초밥 맛집, 홍스시 리뷰입니다. 요즘 자꾸 먹거리 리뷰를 하게 되는 것 같아요...

넷플릭스 영화 추천 | 화이트 타이거 [내부링크]

넷플릭스 인도영화 화이트 타이거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오늘은 넷플릭스 영화 추천 포스팅입니다. 소개해드릴 영화는 올해 개봉한 화이트 타이거라는 영화인데요, 2021년 아카데미 후보에 오른 작품입니다..

던킨 냉동제품 딸기 듬뿍 미니도넛 리뷰! [내부링크]

던킨도너츠 딸기 듬뿍 미니도넛(냉동) 솔직 후기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오늘 리뷰해볼 내돈내산 제품은 던킨도너츠 딸기 듬뿍 미니도넛이에요. 던킨도너츠를 집에서 먹을 수 있게 냉동제품으로 나온 줄 몰랐..

집에 있는 재료로 김밥 만들기 | 참치 멸치 김밥 [내부링크]

참치 멸치 김밥 만들기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저번에 유부초밥을 만들고 단무지가 너무 많이 남아서 어떻게 이용할까.. 하다가 집에 엄마가 해주신 매운 멸치 볶음과 참치캔이 있어서 참치 멸치 김밥을 만들..

집에서 팩스 보내기 (모바일팩스 어플 이용) [내부링크]

팩스 어플 추천, 모바일 팩스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요즘은 행정 처리할 때 서류 제출을 메일이나 어플로 간편하게 할 수 있죠. 그런데 간혹 팩스를 써야 할 때가 있어요. 지난 주말 급히 팩스를 보내야 하..

두 가지 방법으로 즐기는 농심 메밀소바 [내부링크]

농심 시원한 메밀소바의 두 가지 조리법 후기 (정통 메밀소바, 쯔비면)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오늘 포스팅은 농심 메밀소바 리뷰입니다. 비빔면이 먹고 싶어서 마트 라면 코너에 갔는데 농심 배홍동 비빔면..

펜트하우스 후속 SBS 금토 드라마 모범택시 (기본 정보, 인물 소개) [내부링크]

모범택시 기본 정보, 인물 소개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저번 금요일 13회를 마지막으로 펜트하우스 시즌 2가 끝났죠. 펜트하우스 시즌 3은 올해 6월 방영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합니다. 오늘은 금토 저녁을..

차이카드(CHAI) 한 달 사용 후기, 번개 룰 변경 (2021.04.01~)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저번 3월 1일 차이카드 일주일 사용 후기 및 장단점에 대해 포스팅했었어요. 그로부터 벌써 한 달이 지났네요. 차이카드(CHAI) 일주일 사용 후기, 장단점 차이카드(CHAI) 일주일 사용..

김포 운양동 예쁜 그릇들이 가득한 인테리어 소품샵 | SD Home [내부링크]

김포 주방용품, 인테리어 소품샵 SD Home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오늘 소개할 곳은 김포 운양동에 위치한 SD Home이라는 곳입니다. 고급 수입 그릇, 찻잔 세트부터 라탄 제품, 디퓨저, 그림 등 여러 가지 인..

단무지 넣어 더 든든한 유부초밥과 된장국 만들기 [내부링크]

집에서 즐기는 피크닉 메뉴, 유부초밥과 된장국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저는 어렸을 때 봄, 가을 소풍 갈 때면 김밥보다 유부초밥을 좋아했어요. 저희 엄마께서는 항상 유부초밥에 시금칫국이나 된장국을 같..

영등포 타임스퀘어 순두부 맛집 | 숨쉬는 순두부 [내부링크]

영등포 타임스퀘어 맛집 추천 숨쉬는 순두부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지난주에 엄마와 영등포 쪽 갈 일이 있어서 나갔다가 타임스퀘어에서 점심 먹고 왔어요. 엄마랑 타임스퀘어 가면 항상 홍대돈부리 가서 연..

넷플릭스 미드 추천 | 더 볼드 타입 (The Bold Type) [내부링크]

넷플릭스 미드 추천, 더 볼드 타입 The Bold Type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오늘은 넷플릭스 미드 소개 포스팅입니다. 요즘 한창 즐겨보고 있는 드라마가 있는데요, 바로 '더 볼드 타입(The Bold Type)'입니다...

쌈 싸먹기 좋은 참치장 만들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혹시 '참치장'이라고 아시나요? 오늘 포스팅할 요리는 강된장 스타일의 참치장 만들기인데요, 얼마 전 저희 언니가 알려준 레시피예요. 이 참치장에 상추쌈 싸서 먹으면 밥도둑이 따로..

펜트하우스 고상아 | 윤주희 배우 [내부링크]

펜트하우스 이규진 아내 고상아 | 윤주희 배우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오늘은 오랜만에 배우 소개 포스팅이에요. 작년부터 금, 토요일 저녁시간을 알차게 채워준 펜트하우스가 다음 주 13회를 마지막으로 끝..

푸라닭 고추마요 치킨, 기름떡볶이(투움바) 후기 [내부링크]

푸라닭 메뉴 고추마요 치킨, 투움바 기름떡볶이 솔직 후기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지난 수요일 오랜만에 치킨을 시켜먹었어요. 치킨은 항상 종류가 많아서 고민되는 것 같아요.ㅠㅠ 뭘 시킬까 고르다가 최근..

다육이 엘리세(파필라리스) 꽃이 폈어요! [내부링크]

다육식물 엘리세(파필라리스)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저번에 다이소 분갈이 3종 세트로 다육식물 분갈이했던 포스팅 기억나시나요~? 그 다육이에게서 꽃이 펴서 이렇게 다시 포스팅하게 되었습니다! 집에서..

플레이팅 나무도마 추천 | 마리쿠치나 티크 원목도마 [내부링크]

플레이팅용 나무도마 추천 마리쿠치나 티크 미니도마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어제 선물 살 게 있어서 김포공항 롯데몰에 갔다가 플레이팅용 나무도마 하나 구입해 왔어요. 평소에 나무도마 갖고 싶었는데 생..

시원 칼칼 김치 콩나물국 끓이는 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집에 사다 놓은 콩나물이 있어서 오랜만에 칼칼한 김치 콩나물국을 만들어 봤어요. 하얗고 맑은 콩나물국도 좋지만 김치를 넣고 끓여 먹으면 입맛 돋우기에도 좋은 것 같습니다. 제가..

송도 스시 맛집 | 스시카제 [내부링크]

송도 가성비 좋은 스시 코스, 오마카세 맛집 추천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지난주 송도에 갈 일이 있어서 간 김에 근처 스시 맛집을 찾아 다녀왔어요. 송도 오랜만에 갔는데 뭐가 참 많이 생겼더라고요. 맛집..

SBS 월화드라마 조선구마사 | 기본 정보, 인물 관계도, 역사 왜곡 논란 [내부링크]

조선구마사 기본 정보, 인물 관계도, 역사 왜곡 논란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어제 첫 방송 한 드라마 조선구마사 보셨나요? 저희 집은 남편이 좀비물을 워낙 좋아해서 약간 비슷한 장르의 작품이 나오면 무조..

넷플릭스 영화 리뷰 | 첨밀밀(甜蜜蜜) [내부링크]

넷플릭스 영화 첨밀밀 리뷰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지난주 넷플릭스에서 영화 첨밀밀을 보았어요. 저는 '첨밀밀'하면.. 기억이 가물가물하지만 어렸을 때 본 채림, 감우성 주연의 '사랑해 당신을' 드라마 OS..

간단한 떡만둣국(떡만두국) 만들기 (비비고 물만두 이용)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떡만둣국 만드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저희 집은 만두를 좋아해서 떡국보다는 떡만둣국을 선호하는 편인데요, 일반적으로 만둣국에 넣는 큰 만두는 먹기..

2021.04.19 부터 T map 티맵 데이터 사용 요금 무료 혜택 종료 [내부링크]

티맵 무료 혜택 종료 2021.04.19~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여러분은 내비게이션 어떤 어플을 이용하시나요? 저는 SKT 이용자로 티맵을 주로 이용하고 있는데요, 티맵이 2021년 4월 19일(월) 00시 부로 데이터..

김포 돈가스 맛집 | 남산수제돈까스 [내부링크]

김포 장기동 돈가스 맛집, 남산수제돈까스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오늘은 김포 장기동에 위치한 돈가스 맛집 '남산수제돈까스' 리뷰입니다. 다이어트한다고 다이어트 도시락 리뷰한 게 얼마 되지 않았는데 맛..

tvN 월화드라마 나빌레라 (기본 정보, 인물 소개) [내부링크]

웹툰 원작 드라마 나빌레라 3월 22일 오후 9시 첫 방송 (박인환, 송강 주연)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얼마 전 넷플릭스 공개 예정 추천 작품으로 뜬 '나빌레라'라는 드라마를 보게 되었어요. 넷플릭스 드라마..

김포 라멘 | 코이라멘 김포풍무점 [내부링크]

김포 라멘, 코이라멘 김포점 솔직 후기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저번 주쯤 언니랑 점심 먹을 일이 생겨서 뭘 먹을까 고민하다가 라멘이 땡겨서 생긴 지 얼마 안 된 코이라멘에 다녀왔어요. 라멘집 찾다가 새삼..

에어프라이어 조리 냉동식품 | 역전회관 와규한판 바싹불고기 [내부링크]

역전회관 와규한판 바싹불고기 에어프라이어 조리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오늘은 오랜만인 듯 아닌 듯..ㅎ 에어프라이어 조리 간편 냉동식품 리뷰입니다. 제품명은 역전회관 와규한판 바싹불고기예요. 알고..

2021 봄꽃(개나리, 진달래, 벚꽃) 개화시기 [내부링크]

2021년 개나리, 진달래, 벚꽃 개화시기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하루하루 날이 따뜻해지면서 봄이 오고 있어요. 미세먼지 사라지고 마스크 안 쓸 수 있다면 완연한 봄을 느낄 수 있을 텐데 아쉽습니다. 아직..

결혼작사 이혼작곡 송원 | 이민영 배우 [내부링크]

결혼작사 이혼작곡 송원(송옌) | 이민영 배우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오늘은 드라마 결혼작사 이혼작곡의 송원 역 이민영 배우에 대해 알아보려고 해요. 원래 이 드라마.. 장편인 줄 알고 한 주에 1~2명의 배..

DB손해보험 실비 보험금청구 어플로 간편하게 가능해요! [내부링크]

DB손해보험(동부) 실비 보험금 청구 어플로 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오늘은 DB손해보험 실비 보험금 청구 방법에 대해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제가 가입된 실비 보험은 병원 진료비와 약 조제비 합산..

굽네 로드닭 언더 299 도시락(안보현 도시락) 후기 [내부링크]

굽네 로드닭 UNDER 299 도시락 6종 세트 후기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옷이 얇아지는 계절이 오고 있어서 저도 다이어트를 해볼까 하고 냉동 닭가슴살 도시락을 사봤어요. 시중에 닭가슴살 종류가 정~말 많지..

윤스테이 촬영 장소 고택 한옥 | 구례 쌍산재 [내부링크]

윤스테이 촬영 장소 한옥펜션 쌍산재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날이 풀리니 슬슬 놀러 가고 싶은 생각이 나는데 쉽게 어딜 갈 수 없는 요즘이죠.ㅠㅠ 그래서 저는 티친님들이 올려주신 풍경사진, 꽃 사진 보면..

위장에 좋은 양배추죽 끓이기 [내부링크]

위염, 장염에 좋은 양배추가 들어간 야채죽 끓이기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남편이 위염, 식도염으로 거의 일주일 동안 고생을 했어요. 처음에는 그냥 체한 건 줄 알고 소화제 먹고 손 따고 한의원에서 침 맞..

넷플릭스 한국 영화 추천 | 한국의 그때 그 시절 감성 영화 [내부링크]

넷플릭스 한국 영화 추천 (한국 옛날 영화 추천)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오늘은 우리나라 1990년대~2000년대 초반 감성을 느낄 수 있는 한국 영화 3편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저는 '엽기적인 그녀', '동갑내기..

유퀴즈 이직의 기술 편 | 벡터맨 메두사 출신 박미경 한의사, 진기주 배우 [내부링크]

유퀴즈 이직의 기술, 벡터맨 메두사 역 박미경 한의사/진기주 배우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어제 유퀴즈에서는 '이직의 기술'이라는 주제로 전혀 관계없는 직종으로 이직을 한 프로 이직러(?) 분들이 나왔었어..

넷플릭스 코믹 영화 추천 | 멜리사 맥카시(멀리사 매카시) 주연 [내부링크]

멜리사 맥카시(멀리사 매카시) 주연 영화 추천 (넷플릭스)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오랜만에 넷플릭스 영화 추천 포스팅을 써보려고 해요. 이번에는 코믹영화 3편을 추천하려고 하는데요, 그중에서도 제가 정..

스테비아 토마토 토망고 리뷰 | 방울 토망고, 큰 토망고 [내부링크]

스테비아 토마토 토망고 리뷰 (방울 토망고, 큰 토망고)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요즘 토망고가 유행인가봐요. 토망고는 토마토에 효소처리 스테비아가 첨가되어 단맛을 강하게 만든 토마토입니다. 티친님들..

인스타 감성 가득한 크로플 맛집 | 마곡 카페 그라운드 타임 [내부링크]

마곡 크로플, 아인슈타인 맛집 카페 그라운드 타임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지난 주말에 마곡 크로플로 유명한 카페에 다녀왔습니다. 원래 서울식물원에 가려다가 바람도 많이 불고 쌀쌀하길래 카페만 다녀왔..

결혼작사 이혼작곡 부혜령 | 이가령 배우 [내부링크]

결혼작사 이혼작곡 부혜령, 이가령 배우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오늘은 결혼작사 이혼작곡의 성훈 아내 부혜령역 이가령 배우에 대해 포스팅해보려고 해요. 저번 포스팅에서 말씀드렸듯이 저는 임성한 작가..

냉동 문어 추천 | 피시원 손질문어 [내부링크]

냉동 문어 추천, 피시원 손질문어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오늘은 냉동식품 리뷰! 피시원 손질 문어 리뷰를 해보려고 해요. 제가 직접 산 건 아니고 엄마가 홈쇼핑으로 구매하신 거 얻어왔어요. ㅎㅎ 홈쇼핑..

보토 블럭 진공포장기 후기 (장단점) [내부링크]

보토 블럭 진공포장기 솔직 후기 장단점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얼마 전 카카오 메이커스에서 진공포장기를 구매했어요. 제가 쓰려고 산건 아니고, 엄마가 예전부터 필요하다고 하셔서 주문해드렸습니다. 전..

결혼작사 이혼작곡 남가빈 | 임혜영 배우 [내부링크]

결혼작사 이혼작곡 뮤지컬 배우 남가빈, 임혜영 배우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이번주 주말도 어김없이 드라마를 보면서 지내고 있어요. 오늘은 지난번 포스팅했던 결혼작사 이혼작곡의 송지인 배우에 이어서 '..

냉이된장찌개 끓이는 법 (+벌집 삼겹살 구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저번 3월 3일 삼겹살데이에 삼겹살 사다가 구워 먹었어요. 그 김에 집에 냉이가 있어서 냉이된장찌개를 끓여 같이 먹었습니다. 근데 냉이를 가지고 하는 요리는 처음이라 세척하는 과..

드라마 '궁' 15년 만에 리메이크 소식! [내부링크]

드라마 궁 리메이크 계약 체결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요즘 싸이월드, 버디버디가 부활한다는 소식에 놀랐었는데 드라마 궁도 리메이크를 한다네요. 드라마 궁은 2006년에 MBC에서 방영된 드라마로, 대한민국..

드디어 먹어본 배떡 로제 떡볶이 | 배떡 김포한강신도시점 [내부링크]

배떡 한강신도시점 로제 떡볶이, 짜장 떡볶이 배달 후기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드디어 배떡을 먹어봤습니다. 제가 구독하는 블로거님들 리뷰 보면서 꼭 먹어야지.. 했었는데 이제야 먹어봤네요. 나 혼자 산..

유퀴즈 시대를 잘 못 타고난 특집 | 야자시간 립싱크 UCC 스타 [내부링크]

유퀴즈 시대를 잘 못 타고난 사람들 특집, 야자시간 립싱크 스타 근황 (유퀴즈 동영상 추가)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이번 주 유퀴즈 보셨나요 ㅎ 항상 재밌게 봤지만 이번 편은 내내 웃으면서 즐겁게 봤어요...

꼬리에 꼬리를 무는 그날 이야기 꼬꼬무 시즌 2 | 3월 11일 첫 방송! [내부링크]

꼬꼬무 시즌 2, 3월 11일 목요일 밤 10시 35분 첫 방송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오늘은 제가 정말 기다렸던 꼬리에 꼬리를 무는 그날 이야기(꼬꼬무) 시즌 2가 드디어 다음 주 3월 11일 목요일 밤 10시 35분에..

결혼작사 이혼작곡 아미 | 송지인 배우 [내부링크]

결혼작사 이혼작곡 아미, 송지인 배우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결혼작사 이혼작곡 '서반'역의 문성호 배우에 이어 오늘은 '아미'역의 송지인 배우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송지인 배우는 드라마 속에서 미국..

2021년 김포시 시립도서관 북스타트 (3월 2일부터 배부 시작) [내부링크]

김포시 시립도서관 북스타트 3월 2일 배부 시작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김포시 블로그에서 우연히 김포시 시립도서관 북스타트 <내 생애 첫 책 선물>에 대한 내용을 보게 되었어요. 0개월~36개월 대상으로 그..

집에서 분갈이 | 다이소 분갈이 3종 세트 [내부링크]

다이소 분갈이 3종 세트로 집에서 분갈이하기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지난번 차이카드 포스팅에서 썼듯이.. 차이카드 받자마자 부스터 적용 잘못해서 급하게 다이소에 갔었어요. [이것저것 리뷰] - 차이카드(..

에어프라이어 간식 추천 | 사세 버팔로 윙, 버팔로 스틱 [내부링크]

에어프라이어 간식 추천 SASE 버팔로 윙 플러스, 버팔로 스틱 플러스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요즘 정말 애용하는 에어프라이어! 에어프라이어로 간식, 야식을 많이 해 먹는데요, 그중에서도 오늘은 사세(SASE..

차이카드(CHAI) 일주일 사용 후기, 장단점 [내부링크]

차이카드 사용 후기, 장단점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오늘은 차이카드 일주일 사용 후기에 대해 써보려고 해요. 차이카드는 차이 코퍼레이션에서 내놓은 선불형 체크카드로, 연회비나 전월 실적 없이 캐시백..

압구정 카페 노티드 청담점 | 바닐라 도넛, 누텔라 도넛, 이즈니 버터 도넛, 딸기 크리미 [내부링크]

인스타 감성으로 유명한 카페 노티드 청담점 방문 후기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저번 주 평일에 요즘 핫하다는 카페 노티드 청담점에 다녀왔습니다. 평일 4~5시쯤 방문했는데도 방문포장해가려는 손님 줄이..

펜트하우스 조비서 | 김동규 배우 [내부링크]

펜트하우스 주단태 비서, 조비서 김동규 배우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오늘은 펜트하우스에서 조비서 역할로 주목을 받고 있는 김동규 배우에 대해 포스팅해보려고 해요. 제 기억으로는 시즌 1 중반부부터 출..

에어프라이어를 이용한 가래떡 떡꼬치 (+떡꼬치 양념 만드는 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지난 설에 받은 가래떡이 많아서 냉동실에 보관했었어요. 떡국만 해먹기도 지겹고 해서 떡꼬치를 만들어먹어 봤습니다. 기본적으로 떡꼬치를 만들려면 떡을 튀겨야 하는데 집에서 하면..

결혼작사 이혼작곡 서반, 서부장 | 문성호 배우 [내부링크]

결혼작사 이혼작곡 서부장, 문성호 배우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어제 포스팅에서도 말씀드렸다시피 요즘 재밌는 프로그램을 참 많이 해요. 오랜만에 드라마도 챙겨보고 있는데요, 펜트하우스 시즌2, 결혼작사..

유퀴즈 토스트 회사 대표 | 이삭토스트 김하경 대표님 [내부링크]

유퀴즈 이삭토스트 김하경 대표이사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요즘 TV 프로그램 재밌는 것들이 많아서 챙겨보는 프로가 늘었어요. 그중 하나가 수요일 저녁에 하는 유퀴즈 온 더 블록입니다. 코로나 19로 길거..

2021.02.25 부터 네이버 급상승 검색어(실검) 서비스 종료 [내부링크]

네이버 실검(급상승 검색어) 폐지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오늘 네이버 사용 중에 "급상승 검색어 서비스 종료 안내"라는 문구를 보게 되었어요. 다음에서 실시간 검색어 서비스 종료했을 때 네이버도 곧 종료..

임신준비기록 | #7 배란 테스트기(스마일 배테기) [내부링크]

임신준비기록 #7 배란 테스트기(스마일 배테기)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저번 두 번째 배란유도제(클로미펜)에도 임신에 성공하지 못했어요. 이번에는 일부러 신경을 다른데 놓으려고 맘 카페도 들어가지 않고..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영화 추천 | 날씨의 아이 [내부링크]

넷플릭스 영화 추천 날씨의 아이 후기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저는 일본은 별로 좋아하지 않지만.. 일본 영화는 좋아해요. 특유의 색감과 OST가 참 좋거든요. 애니메이션도 좋아해서 지브리 스튜디오의 애니..

대저 짭짤이 토마토로 카프레제 샐러드 만들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저는 원래 샐러드를 해 먹거나 사 먹지 않았는데, 아웃백에서 카프레제 샐러드 한번 맛본 이후로 빠져서 자주 찾아먹고 있어요. 마침 엄마가 대저 짭짤이 토마토를 주셔서 집에서 한번..

마켓컬리 샛별배송 후기 (할인쿠폰 사용!) [내부링크]

마켓컬리 샛별배송 후기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저는 식재료를 한 번에 사놓지 않고, 필요할 때마다 그때그때 집 근처 마트에서 사다 쓰는 습관이 있어서 쿠팡 로켓 프레시나 마켓컬리를 써보지 않았었어요...

초간단 김치볶음밥 | 김치, 스팸, 간장 끝 (+버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오늘 포스팅할 요리는 초간단 김치볶음밥이에요. 찬밥, 남은 밥 처리에는 김치볶음밥만 한 게 없죠. 김치볶음밥은 집집마다 각자 스타일이 있는 메뉴인 것 같아요. 저는 기본에 충실하..

냉동 미니 피자 쁘띠피자(쁘띠불고기피자) 후기 [내부링크]

쁘띠피자 스위트갈릭불고기맛 후기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오늘은 요즘 즐겨먹고 있는 냉동피자 리뷰해보려고 해요. 쿠팡에서 구매했고, 12개입 26,400 원이니까 개당 2,200 원이에요. 6개입, 24개입짜리도..

날씨 좋은 날 김포 금빛수로 산책 (+ 스타벅스 돌아온 슈크림 라떼) [내부링크]

김포 산책로 추천(금빛수로, 라베니체) / 스벅 슈크림 라떼 후기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어제 조금 춥기는 했지만 날씨가 정말 좋았어요. 하늘에 구름 한 점 없는 맑은 날씨. 오래간만에 산책하고 왔습니다...

믹서기 없이 딸기 주스(딸기 우유) 만들기 [내부링크]

딸기 우유 만들기 / 딸기 주스 만들기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저번 제육볶음 먹은 날, 남편이 퇴근길에 딸기를 많이 사 왔어요. 단짠, 매콤 다하는 제육볶음 만들기 | 고추장 제육볶음 단짠, 매콤 다하는 제..

단짠, 매콤 다하는 제육볶음 만들기 | 고추장 제육볶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어제저녁, 저번에 먹고 남은 삼겹살로 제육볶음을 해 먹었어요. '아내의 식탁' 어플의 고추장 제육볶음 양념 레시피를 참고해서 만들었습니다. 고기를 양념에 재운 후 볶기만 하면 되..

설날 남은 전으로 전찌개(섞어찌개) 만들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명절 연휴가 지나면 남은 전 처리에 대한 고민이 생겨요. 명절 내내 기름진 음식 먹어서 또 데워먹기에는 한계가 있습니다.ㅜㅜ 그래서 동그랑땡, 동태전, 두부전 몽땅 넣어 끓이는 섞..

온누리상품권 사용처(가맹점포) 찾는 방법 [내부링크]

온누리상품권 사용처 찾는 법/온누리상품권 가맹점 찾는 법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오늘은 온누리상품권 사용처 찾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해요. 제가 회사 다닐 때도 무슨 기념일 같은 때면 온누리상품권..

김포 쌀국수 맛집 | 포무드 [내부링크]

김포 장기동 쌀국수 맛집 추천! 김포 포무드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오늘 후기 써볼 곳은 김포 장기동에 위치한 베트남 음식점 '포무드'입니다. 원래 마트에서 장보고 점심 먹을 생각으로 롯데마트에 갔는데..

투썸플레이스 딸기 생크림, 떠먹는 스트로베리 초콜릿 생크림 후기! (+맥도날드 해피밀 스폰지밥) [내부링크]

투썸 딸기 생크림, 투썸 떠먹는 스트로베리 초콜릿 생크림 후기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요즘 계속 먹는 것 리뷰만 하는 것 같아요. 먹을 게 왜 이리 많은지.. ㅎ 며칠 전부터 생크림 케이크가 먹고 싶어서 생..

트롤리 지구젤리, 축구공젤리 후기 [내부링크]

트롤리 플래닛 구미 (트롤리 지구 젤리), 트롤리 축구공 모양 젤리 (트롤리 축구공 젤리)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설연휴도 이제 막바지네요. 이번 설도 군것질하다가 다 지나간 것 같아요. 체중계 올라가기가..

재택 부업 사이트 소개 | 데이터 라벨링 [내부링크]

집에서 할 수 있는 부업 데이터 라벨링 알바 사이트 소개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저번에 직접 찍은 사진을 팔 수 있는 사이트를 소개했었죠. 내가 찍은 사진 팔아보자! 스톡 사진 판매 사이트 추천 내가 찍은..

뚜레쥬르 순진우유 시리즈 후기 | 폭신폭신 우유 브레드, 순진 우유 크림빵 [내부링크]

뚜레쥬르 순진 우유 시리즈 후기 (폭신폭신 우유 브레드, 순진 우유 크림빵)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오늘 포스팅은 뚜레쥬르의 신제품 순진 우유 시리즈 리뷰입니다. 순진 우유는 '순수하고 진한 우유 그대로..

김포 돈가스 맛집 추천 | 겸손돈가스 [내부링크]

김포 돈가스(돈까스) 맛집 구래동 겸손돈가스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오늘은 저번 주에 다녀온 돈가스 맛집을 소개하려고 해요. 김포 구래역 근처에 위치한 '겸손돈가스'입니다. 신랑이 돈가스를 정말 좋아해..

임신준비기록 | #6 임신 준비 영양제 [내부링크]

임신 준비 기록 #6 임신 준비 중 먹고 있는 영양제 정리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오늘은 제가 임신을 계획하면서 먹었던 약들을 한번 정리해보려고 해요. 결혼 전에는 종합비타민 한 알과 유산균 정도만 챙겨..

나만의 굿즈 | #5 디자인 컵 만들기 (위드굿즈) [내부링크]

나만의 굿즈 #5 디자인 컵 만들기 (위드굿즈)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이번에 소개할 굿즈는 컵이에요. '위드굿즈'라는 사이트를 우연히 알게 되었는데, 기존에 있는 디자인부터 내가 만든 일러스트, 캘리그라..

캔들 만들기 | #4 필라캔들 만들기 (데일리 소이 필라왁스 이용) [내부링크]

캔들 만들기 #4 필라 캔들 (데일리 소이 필라 왁스 필라 캔들)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캔들 만들기 지난 시간에 이어서 이번에도 필라 캔들을 만들어봤어요. 지난 시간 이용한 팜왁스는 눈꽃 크리스탈 결정..

유효기간 10년 넘은 필름 현상 스캔 후기(여기현상소 추천!) [내부링크]

유효기간 지난 필름 현상 인화 가능할까?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저는 사진 찍는 것을 좋아해서 몇 번 필름 카메라를 배워볼까 고민한 적이 있어요. 성능, 화질 좋은 휴대폰, 디카에 너무 맛들려서 계속 미루..

텍스트앳 이루다 이슈 관련 메일 (가입된 지도 몰랐는데 메일 받았다면 탈퇴 부터!) [내부링크]

텍스트앳 탈퇴 방법 / 텍스트앳 메일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요즘 네이버 메일을 주로 쓰고 있어서 다음 메일은 잘 확인하지 않는데 어제 우연히 들어갔다가 이상한 메일을 한 통 받았습니다. 스팸인가 싶었..

양지넣고 끓인 시원한 배추뭇국(배춧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이번에 엄마께서 양지머리 부위를 사다 주셔서 배추, 무 넣고 배춧국을 끓여봤어요. 근데 무가 작다고 다 썰어 넣었더니 배추뭇국이 되어버렸습니다. 맛은 더 시원하고 좋았어요! 배춧..

임신준비기록 | #5 일산 마리아병원/배란초음파/ 난포 주사 [내부링크]

임신 준비 기록 #5 일산 마리아병원/배란초음파/난포 주사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두 번째 클로미펜 처방받고 복용 후 생리 13일째 되는 날 배란초음파를 보러 마리아병원에 다녀왔어요. 처음에는 초음파 하..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신청완료! (신청방법, 신청시간 공유) [내부링크]

경기도 재난 기본소득 신청방법/경기도 재난지원금 신청시간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이번 주부터 제2차 경기도 재난 기본소득 신청을 받고 있죠. 2월 중 평일은 5부제를 운영해서 어제는 출생연도 끝자리가 1..

카카오톡 멀티프로필 설정방법 (카톡 멀티프로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저번 주에 카카오톡 멀티 프로필 베타 버전 순차적 배포 중이라고 포스팅했었는데요, 저는 오늘 드디어 떴네요! 설정 방법 공유해볼게요. 카카오톡 멀티프로필 beta 출시! (순차적 배..

간단하게 만드는 간장비빔국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오늘은 제가 집에서 자주 해 먹는 간장비빔국수 레시피를 가져와봤어요. 간장 베이스라 짭조름하면서도 달달하고, 고춧가루가 들어가서 살짝 매콤한 맛도 느낄 수 있습니다. 집에 있는..

카카오톡 이모티콘 월정액으로 무제한 사용하기 | 이모티콘 플러스 [내부링크]

카톡 이모티콘 월정액 - 카카오톡 이모티콘 플러스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카카오 지갑을 만들고 나니 자꾸 '무제한으로 이모티콘 즐기기'라는 문구가 보였어요. 알아보니 카카오에서 올 초 이모티콘을 무제..

넷플릭스 영어공부 | 크롬 확장 프로그램 이용(Language Learning with Netflix) [내부링크]

넷플릭스 영어공부 방법 - 크롬 확장판 이용 (Language Learning with Netflix)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혹시 크롬 확장판을 이용한 넷플릭스 영어공부 방법에 대해 알고 계시나요? 저도 사실 모던 패밀리로..

넷플릭스 중드 중국드라마 추천 | 겨우, 서른 [내부링크]

넷플릭스 중드 추천 겨우, 서른 (삼십이이)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요즘 빠져있는 드라마가 있어요. 바로 넷플릭스에서 볼 수 있는 중드 '겨우, 서른'이라는 드라마입니다. 원래 중국 영화나 드라마를 즐겨보..

카카오톡 멀티프로필 beta 출시! (순차적 배포중..) [내부링크]

프로필 여러 개 가능한 카톡 멀티 프로필 출시 안녕하세요. 그란이입니다. 오늘 저녁 실검에 뜬 '카카오톡 멀티 프로필'!! 내용을 보니 내 프로필을 여러 개 만들어 카카오톡 친구별로 다르게 보여줄 수 있는 멀티..

나만의 굿즈 | #4 레드프린팅 판스티커 만들기 [내부링크]

나만의 굿즈 #4 레드 프린팅 판스티커 *프로크리에이트 이용 이전 글 링크는 아래 참고 부탁드려요 :) 2021/01/12 - [취미/굿즈만들기] - 나만의 굿즈 | #1 떡메모지 만들기 (애즈랜드) 2021/01/16 - [취미/굿즈..

차돌박이 부추 숙주 볶음 만들기 (포인트는 굴소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오늘은 이름도 긴.. 차돌박이 부추 숙주 볶음 만드는 방법 공유하려고 해요. 보통 차돌박이 숙주 볶음을 많이 해 드시는 것 같은데, 저는 부추를 추가해주었습니다. 기본적인 양념 방..

에어프라이어에 호빵 구워먹기! 후기 [내부링크]

에어프라이어 호빵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전에는 겨울에 편의점에서 호빵을 자주 볼 수 있었는데, 요즘은 그 동그란 호빵 찜기 보기가 어려운 것 같아요. 올 겨울이 가기 전 호빵을 한번 먹어줘야 한다는 생..

노브랜드 인스턴트 커피 까페라떼 후기! [내부링크]

노브랜드 카페라떼/노브랜드 커피믹스 리뷰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저는 커피를 정말 좋아하는데요, 특히 시럽이 들어간 달달한 커피를 좋아해요. 회사에서는 믹스커피 하루 2잔씩 꼭 마셨는데 퇴사하고 나서..

캔들 만들기 | #3 필라캔들 만들기 (팜왁스 이용) [내부링크]

캔들 만들기 #3 필라캔들 (팜왁스 필라캔들) ↓ 이전 글 링크 ↓ 2021/01/15 - [취미/캔들] - 캔들 만들기 | #1 재료구입 (방산시장 방문) 2021/01/19 - [취미/캔들] - 캔들 만들기 | #2 소이캔들 만들기 (네이처..

연말정산 부양가족 자료제공동의 신청 방법 (홈택스 홈페이지 또는 손택스 앱 이용) [내부링크]

연말정산 부양가족 자료제공 동의 신청 방법 (연말정산 외벌이)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요즘 한창 연말정산하는 시기이죠. 저는 작년에 퇴사하고 쉬고 있어서 작년부터 남편의 부양가족으로 들어가 있어요...

내가 찍은 사진 팔아보자! 스톡 사진 판매 사이트 추천 [내부링크]

스톡 사진 사이트/스톡 사진작가/사진 판매 사이트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요즘 사람들이 본업 외에 다른 부업들로 N잡러가 되어가고 있죠. 저도 N잡러가 되기 위해 작년부터 이것저것 돈이 될 만한 것들을..

임신준비기록 | #4 일산 마리아병원/두번째 배란 유도제 [내부링크]

임신 준비 기록 #4 일산 마리아병원/클로미펜 처방 이전의 기록은 아래 링크 참고해주세요. 2021/01/14 - [임신준비기록] - 임신준비기록 | #1 일산 마리아병원 첫 방문/난임 검사/배란 유도제 2021/01/18 - [임..

나만의 굿즈 | #3 스티커 뒷대지 만들기 (애즈랜드) [내부링크]

나만의 굿즈 #3 스티커 뒷대지 (애즈 랜드 일반 명함) *프로크리에이트, 포토샵, 일러스트레이터 이용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오늘 포스팅할 굿즈는 저번에 만든 칼선 스티커에 조금 완성도를 더해줄 뒷대지..

매콤 달콤한 비빔국수 만들기 (김치비빔국수) [내부링크]

매콤 달콤 김치비빔국수 만드는 방법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어제 점심에 김치를 이용한 비빔국수를 만들어먹었어요. 메뉴 고민될 때 입맛 돋우는 음식으로 비빔국수만 한 것이 없는 것 같아요. 엄마가 자주..

캔들 만들기 | #2 소이캔들 만들기 (네이처 왁스 이용) [내부링크]

캔들 만들기 #2 소이캔들 네이처 왁스 / 컨테이너 캔들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캔들 만들기 첫 번째로 저번 방산시장에서 사 온 재료들을 이용한 소이캔들을 만들어봤어요. 이번에 검색하면서 알게 된 건데..

오므라이스 소스 만들기 (백종원 오므라이스 소스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오랜만에 요리 카테고리에 글을 쓰는 것 같네요. 오늘은 오므라이스 소스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원래 감자, 당근, 양파를 가지고 볶음밥을 만들었다가 뭔가 심심..

팔리니 리몬첼로 후기 | 집에서 레몬토닉 만들기 [내부링크]

팔리니 리몬첼로/레몬 토닉/리몬첼로 칵테일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요즘 술 마실 일이 거의 없어서 알쓰가 되어가고 있는 것 같아요. 저희 부부 자체가 술을 찾아 마시는 편도 아니라서요. ㅎ 근데 얼마 전..

천원으로 해외주식투자 (한국투자증권 미니스탁) [내부링크]

한국투자증권 미니 스탁 - 테슬라 주식 천 원부터 살 수 있다!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지난달 카카오 뱅크 이벤트로 미니 스탁이라는 어플을 알게 되었어요. '천 원으로 시작하는 해외주식 투자'라는 타이틀..

임신준비기록 | #3 일산 마리아병원/배란초음파/난포 주사 [내부링크]

임신 준비 기록 #3 일산 마리아병원/배란초음파/난포 주사 이전의 기록은 아래 링크 참고해주세요. 임신준비기록 #1 일산 마리아병원 첫 방문/난임 검사/배란 유도제 임신준비기록 #2 나팔관조영술/일산제일영상..

임신준비기록 | #2 나팔관조영술/일산제일영상의학과의원 [내부링크]

임신 준비 기록 #2 나팔관 조영술/일산 제일영상의학과 의원 이전의 기록은 아래 링크 참고해주세요. 임신준비기록 #1 일산 마리아병원 첫 방문/난임 검사/배란 유도제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긴장과 고민..

나만의 굿즈 | #2 칼선 스티커 만들기 (레드프린팅) [내부링크]

나만의 굿즈 #2 칼선 스티커 *프로크리에이트, 포토샵, 일러스트레이터 이용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오늘은 지난 포스팅 떡메모지 만들기에 이어서 칼선 스티커 만드는 과정 공유해보려고 합니다. 떡메모지보..

구글 애드센스 계정 해지 방법 공유! (계정 버튼 비활성화되었을 때) [내부링크]

구글 애드센스 계정 해지 방법 (계정 버튼 비활성화되었을 때 계정 해지 방법)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오늘은 구글 애드센스 계정 해지, 탈퇴 방법 중에서도 '계정'버튼이 비활성화되었을 때 어떻게 해야 하..

캔들 만들기 | #1 재료구입 (방산시장 방문) [내부링크]

캔들 만들기 #1 재료구입 방산시장 캔들오션 / 방산시장 캔들나라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저는 집에서 냄새 제거 목적으로 초를 많이 피우는 편이에요. 집에 있던 캔들을 다 쓰면서 다시 구입할까 하다가 만..

임신준비기록 | #1 일산 마리아병원 첫 방문/난임 검사/배란 유도제 [내부링크]

임신 준비 기록 #1 일산 마리아병원 첫 방문/난임 검사/배란 유도제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저는 올해로 결혼 4년 차에 접어들었어요. 시간 정말 빠르네요.. ㅎ 저희 부부는 작년 중순부터 계획임신을 시도하..

나만의 굿즈 | #1 떡메모지 만들기 (애즈랜드) [내부링크]

굿즈 만들기 #1 떡메모지 *프로크리에이트, 포토샵, 일러스트레이터 이용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요즘 다시 아이패드 프로크리에이트로 그림을 그려보고 있어요. 원래 그림을 잘 그리지 못하는 사람인데, 귀..

초보 블로거의 애드센스 승인 후기 (소소한 팁 공유!) [내부링크]

애드센스 승인 후기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오늘은 애드센스 승인에 대한 이야기를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애드센스는 승인받기 어렵기로 유명해서 '애드 고시'라는 이름도 붙여졌죠. 드디어 저도 여러 번 도..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 및 계좌입금 방법 (여신금융협회) [내부링크]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계좌입금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최근 실시간 검색어에서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가 많이 보여요. 여신금융협회에서 제공하는 이 서비스는 각 카드사에 별도로 쌓여있는 포인..

[이모티콘 이야기③] 이모티콘 수익 정산 후기(OGQ 마켓, 모히톡) [내부링크]

OGQ 마켓, 모히톡 이모티콘 수익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OGQ 마켓은 두 번째 정산, 모히톡은 처음으로 수익 확인할 수 있는 기간이 되었어요. 이모티콘 업로드 관련 포스팅은 아래 링크 참고해주세요. [이..

단짠 옥수수 삶는 방법 [내부링크]

옥수수 삶는 법 (feat. 신화당)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저는 더위를 많이 타서 여름을 그렇게 좋아하진 않지만, 무더운 7~8월에 나는 복숭아와 옥수수는 정말 좋아합니다. 그래서인지 마냥 싫어할 수는 없는..

미쓰리 떡볶이 후기 [내부링크]

미쓰리 떡볶이 후기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오늘은 집에서 해 먹는 냉동 떡볶이 '미쓰리'제품을 리뷰해보려고 해요. 저와 남편은 떡볶이를 정말 좋아해서 자주 시켜먹기도 했는데 아무래도 배달시켜먹으려면..

백종원의 요리비책 에그 샌드위치 후기 [내부링크]

에그 샌드위치 (백종원 에그 샌드위치)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요즘 가끔씩 백종원 선생님 유튜브 채널을 보고 있어요. 요리 배우는 것뿐만 아니라 자막이랑 편집이 너무 재밌어요. ㅎ 최근에 업로드된 요리..

양념 고추장 만들기! [내부링크]

만능 양념 고추장 만드는 법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저는 당근, 오이를 양념 고추장 찍어먹는 걸 참 좋아해요. 양념 고추장은 친정엄마께서 항상 해주셨는데, 매번 해달라고 하기도 죄송스럽고 쉽다고 하셔서..

넷플릭스 영화추천 (실화 바탕 영화) [내부링크]

실화 바탕 영화 추천 (넷플릭스)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작년에 영어회화 학원에 다니면서 필요해서 넷플릭스에 가입했었어요. 요즘은 영어공부보다는 재밌는 영화보기에만 중점을 두고 있지만요..ㅎ 저는 드..

간단한 애호박전 만드는 법 [내부링크]

간단한 애호박전 만드는 방법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이번 주 오래간만에 비가 쏟아졌어요. 비 오는 날에는 왠지 모르게 기름 자글자글한 전이 먹고 싶어 지는 것 같아요. 김치전을 해 먹어 볼까 하다가 조금..

곰손의 라탄 공예 도전 후기 [내부링크]

집에서 라탄 공예 독학 후기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원래도 집순이 체질인데 최근 코로나 19로 외출을 잘 안 해서 완전한 집순이가 되어가고 있어요. 집에만 있자니 무료해서 취미로 라탄 공예를 도전해봤습..

에어프라이어 콘치즈 만들기 (백종원 콘치즈) [내부링크]

에어프라이어 콘치즈 만들기 후기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오랜만에 유튜브로 백종원의 요리 비책 채널을 봤는데 제가 정말 좋아하는 콘치즈 만드는 영상이 있더라고요! 횟집 가면 정말 많이 먹는데 집에서는..

[이모티콘 이야기②] 모히톡 X 스티커팜 (Mojitok) 스티커 업로드 방법 [내부링크]

모히톡(Mojitok) 스티커 업로드 방법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지난 네이버 OGQ 마켓 스티커 제안에 이어 이번엔 모히톡에 스티커 패키지 등록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해요. 네이버 OGQ 마켓 스티커 업로..

에어프라이어 감자요리 (휴게소 알감자 버터구이 도전!) [내부링크]

에어프라이어 감자요리 후기 (에어프라이어 감자 버터구이)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에어프라이어로 냉동 치킨을 해먹은 이후 에어프라이어 요리에 빠져있어요. 시어머니께서 감자를 많이 주셔서 그중 크기가..

가족관계등록부(가족관계증명서) 발급 방법 (대법원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 이용) [내부링크]

집에서 가족관계 증명서 발급 방법 (대법원 전자 가족관계 등록시스템 이용)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오늘은 인터넷으로 무료로 가족관계증명서 발급하는 방법에 대해 공유하려고 합니다. 여러 가지 이유로 갑..

부드러운 진미채 만드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저번 주말 밑반찬을 거의 다 먹어가서 무엇을 할까 고민하다가 오랜만에 진미채 볶음(진미채 무침)을 해보기로 했어요. 얼마 전 친정아버지가 요리를 해보신다고 진미채 볶음을 하셨었..

SKT 가족결합(가족 추가) 방법 [내부링크]

SKT 가족 결합 가족 추가 방법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얼마 전까지 저희 가족 4명이 모두 sk를 써서 가족형 결합으로 휴대폰 월정액 할인, 인터넷 기본료 할인 등 여러 할인 혜택을 받고 있었어요. 그런데..

전입신고 인터넷으로 가능해요 (정부24 홈페이지) [내부링크]

온라인 전입신고 방법 (정부24)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전입신고가 집에서 인터넷으로 간단하게 가능하다는 거 알고 계셨나요? 공인인증서만 가지고 있다면 정부24홈페이지에서 바로 가능하답니다. 주민센터..

건강한 ABC주스 만들기 (비율이 중요해요!) [내부링크]

ABC주스 만드는 방법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얼마 전 방송을 보니 요즘 다이어트 주스로 ABC주스가 유행이더라고요. ABC주스는 사과(Apple), 비트(Beet), 당근(Carrot)을 갈아 만든 주스인데, 각 재료의 앞글..

건강보험 피부양자 자격 취득 신고 방법 [내부링크]

건강보험 피부양자 자격 취득 신고 방법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오늘은 건강보험 피부양자 자격 취득 방법을 공유하려고 합니다. 제 상황부터 말씀드리자면, 결혼 후 혼인신고를 아직 하지 않은 상태에서 퇴..

[이모티콘 이야기①] 네이버 OGQ 마켓 스티커 제안 방법 (+출시 후기) [내부링크]

네이버 OGQ 마켓 스티커 제안 및 출시 후기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개설하고 첫 글로 이모티콘 제작에 대해서 이야기해보려고 해요. 작년 말 직장을 그만두고 실업급여받으며 주부 생활을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