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eulmom의 등록된 링크

 taeulmom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4건입니다.

아이폰 이미지 확대기 돋보기 사용하는 법 [내부링크]

가끔, 사진첩을 보다 보면 일부 부분을 확대하고 싶은 상황이 생기곤 한다. 전체 배경이미지를 그대로 둔 채로, 해당 부분만 확대하고 싶은데 그렇게 하려면 그동안은 포토샵 프로그램을 사용하기도 하고, 어플을 이용하기도 했다. 하지만 이제는 그렇게 힘들고, 복잡한 과정을 거쳐 아이폰 이미지 확대를 하지 않아도 되고, 아이폰 그대로! 사진첩에서도 간단하게 확대를 할 수 있다. 아이폰 이미지 확대하는 방법은 아이폰 이미지 확대기 사용하는 방법 만 알면 되는데, 아이폰 이미지 확대기란, 전체의 이미지가 아닌 일부 이미지만 확대하는 확대기라고 할 수 있다. 아이폰 이미지 확대기 돋보기 사용하는 법 원하는 이미지를 선택한다. 이미지 두장이 아닌 아이폰 이미지 한장만 있으면 된다. 아이폰 사진첩 이미지 오른쪽 상단에 ..

아이폰 이미지 텍스트 추출 어디까지 가능한가? 라이브텍스트 [내부링크]

얼마 전 사진을 찍을 때마다, 사진첩을 볼 때마다 이상한 아이콘을 발견하기 시작했다. 아이폰을 업데이트 하고 나서부터 생긴 아이콘인데, 이 아이콘은 라이브텍스트라는 것이다. 아이폰 라이브텍스트 설정하기 1. 설정 앱을 연다. 2. "일반" 목록에 들어간다. 3. "언어 및 지역" 을 선택 후 라이브텍스트 no을 해준다. (라이브 텍스트는 ios 15 및 이후 버전 iphone XS, iphone XR 이후 모델 가능) 단! 비디오 라이브텍스트를 이용하려면, ios16 및 이후모델 ipad mini(5세대) 및 이후 모델에서도 라이브텍스트를 사용할 수 있다. 아이폰 라이브텍스트 이미지텍스트 추출 어디까지 가능한가. 확인을 해보기 위해서 은행 계좌번호/ 전화번호/ 주소 / 이메일 / url / 텍스트까지 작..

아이폰 사진 배경지우기 누끼따기 방법 [내부링크]

아이폰이 업데이트되면서 많은 기능 중 가장 신기한 기능이 나타났다. 나처럼 포토샵을 하는 사람들이라면 이게 된다고?라고 생각할 정도로 엄청난 기능이 생겨버렸다. 그동안 사진 배경지우기나, 누끼 따기를 포토샵으로 했다면, 어플로 힘들게 손가락으로 지우고 있었다면 주목해라. 오늘은 어떻한 어플도, 어떠한 프로그램도 없이 아이폰 사진 배경 지우기, 아이폰 누끼 따는 밥법을 보여주겠다. 아이폰 사진 배경지우기 누끼 따기 방법 가장 먼저 이미지(사진첩)에 들어간다. 아이폰 배경을 지우고 싶은 인물사진이나, 누끼를 따고 싶은 이미지를 선택하면 된다. 간편하게 배경을 지우고자하는 인물이나, 누끼를 따고 싶은 물체를 살짝 길게 터치하면 된다. 그럼 자동으로 복사가 되면서 두 개의 이미지 또는 물체가 생긴다. (이 부분..

워드 머리글 바닥글 설정 페이지번호 이미지 넣기 [내부링크]

문서작성 시 꼭 필요한 기능 중 하나 워드 머리글 바닥글 설정하기 단 한 번의 설정으로 모든 페이지에 적용이 가능한 워드 머리글 바닥글 설정 이미지 넣기까지 알아보자 워드 머리글 워드 바닥글은 페이지의 위/아래/양여백 영역에 반복적으로 넣는 텍스트를 말한다. 머리글을 사용하는 용도는 소제목, 페이지번호,날짜,로고 를 반복적으로 사용하는 용도로 쓰인다. 워드 머리글 바닥글 설정하기 상단메뉴에 삽입 > 머리글 또는 바닥글 선택 > 비어있음 (또는 간단한 서식 파일)으로 이동후 원하는 워드 머리글 또는 워드 바닥글을 넣으면 된다. 상황에 따라서 레이아웃(서식)이 다르기 때문에 선택하면 된다. 워드에서 기본으로 제공해 주는 레이아웃(서식)이 많기 때문에 잘 확인해 보면 좋다. 워드 머리글 / 워드 바닥글 설정을..

한글 상단메뉴 사라짐 해결방법 설정 초기화 [내부링크]

매번 워드만 사용하다 오랜만에 한글을 사용해 보았는데, 사용해야 할 상단메뉴가 안보이는게 아닌가, 이럴일이 없네 설정이 어딨지? 하면서 당황스러운건 마찬가지.. 오늘은 한글 상단메뉴 사라짐 해결방법을 알아보자. 한글 상단메뉴 설정은 사실상, 힘든게 없다. 한글 상단메뉴 사라짐 현상이 있다면 당황하지 말고 상단 메뉴에 마우스 커서를 가지고 가서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누르면 된다. 상단메뉴 오른쪽마우스 클릭! 상단메뉴마우스커서 > 오른쪽마우스 클릭 메뉴에서 [기본] 과 [서식]을 눌러주면 된다. 상단메뉴의 [기본]은 도구상자 메뉴를 보여주는 창이고, 상단메뉴의[서식]은 글꼴 및 줄맞춤을 설정할 수 있는 메뉴이다. 한글 설정 초기화 다음 한글 상단메뉴 사라짐 해결방법은 한글을 기본설정으로 초기화 하는방법이다...

워드 자간 줄간격 줄이기 방법 단축키 [내부링크]

회사를 다니거나, 학교과제를 하거나, 심지어 블로그를 작성할 때 사용하는 워드! 가끔 이런 일이 있다 일정한 간격에 들어가야 하는 글의 개수나, 문장이 있는데 글자크기는 줄이고 싶지 않지만 글은 채우고 싶다면? 워드 글간격 줄이기 또는 워드 자간 줄이기를 하면 좋다. 워드 자간줄이기 워드 자간이란, 글(자)과 글(자) 사이의 (간) 격을 이야기한다. 워드 자간 줄이기 방법 글자를 드래그 해준후 왼쪽 마우스 클릭! 다음으로 [글꼴]을 선택한다. 문자간격에[간격]을 넓게 또는 좁게 를 선택하고, 값(pt)을 정해준다. 간격 넓게 선택 후 값(pt)이 높으면 워드 자간이 넓어지고, 값(pt)이 낮으면 자간이 좁아진다. 간격 좁게 선택 후 값(pt)이 높으면 워드 자간이 좁아지고, 값(pt)이 낮으면 자간이 넓..

워드 글자수세기 간편하게 단축키 방법 [내부링크]

요즘 블로그를 매일 쓰다 보니, 워드로 작성하는 일도 많은데요. 워드 문서작성을 할 때, 글자수세는 방법은 다양하다. 워드 글자수세기는 매우 귀찮은 방법부터 간편한 방법까지 있다. 오늘은 워드 글자수세는 방법을 알아보자 워드 글자수 단어수 세는법 상단메뉴에 검토를 누른 후 > 가나다 123 단어개수를 선택하면 끝 이 방법도 너무 간편하다. 워드 문단 글자수 세기 방법 아까와 똑같은 방법이지만, 워드 글자수세기 중 문단 또는 문장의 글자수 또는 단어수를 알고 싶다면 해당 문단을 마우스로 드래그해준 후 똑같이 상단메뉴에 검토를 누르고 > 가나다 123 단어개수를 선택하면 끝 이렇게 가장 기본적인 방법으로 워드 글자수세기가 가능하지만 사실상 조금 귀찮긴 하다. 정신없을 땐 이 방법도 번거롭긴 마찬가지니까 어떻..

워드 텍스트 찾기 단어 한번에 바꾸기 단축키 [내부링크]

문서를 작성하다 보면 오타가 생기기 마련이다. 당장 10자 또는 한 문장, 두 문장 까지는 눈으로 확인해 오타를 구별해 일일이 텍스트 바꾸기를 할 수 있지만, 500자만 넘어가도 오타 텍스트 찾기는 힘들다. 뿐만 아니라 기존에 알고 있던 단어가 아닐 때 그 단어를 한 번에 바꾸기 해야 하는데 사실상 너무 귀찮다. 워드 텍스트 찾기 방법 가장간편한 방법은 상단 위 메뉴에서 찾기를 누르면 팝업창이 뜬다 여기에서 원하는 워드 텍스트 찾기 하면 된다. 워드 텍스트 찾기 단축키는 컨트롤(ctrl) + F를 누르면 왼쪽에 찾기 메뉴가 뜬다, 그럼 그 창에 원하는 단어를 검색해도 되지만, 이마저도 귀찮다면? 해당 단어를 드래그한 후에 컨트롤(ctrl) + F를 누르면 단어를 검색하지 않아도 쉽게 워드 텍스트 찾기가 ..

윈도우11 업데이트 후기 주의사항 계정 로그아웃 [내부링크]

남편이 윈도우11 windows11로 업데이를 하자고, 자기가 일주일 동안 사용해 본 결과 좋아다며 집 컴퓨터도 업데이트하자고 해서 결국 윈도우11(windows11)로 업데이를 했다. 업데이트를 하는 건 오래 걸리지 않았지만, 업데이트 후 컴퓨터 전원을 껐다 켜야 하기 때문에 미리 저장해 놓을 건 저장해 놓는 게 좋다. 윈도우11 업데이트 후기를 말하자면 우선 아이콘들이 귀여워졌다. 흡사 A사를 따라한 모습도 보였다. 기존의 윈도우(windows)같은 경우에는 하단의 작업표시줄의 아이콘들이 왼쪽정렬로 되어있었으나, 윈도우11(windows11)로 업데이트하고 나서는 하단의 작업표시줄의 아이콘이 가운데 정렬로 바뀌었다. 직접 사용해본 결고, 눈으로 보는 미간상으로는 예쁘지만 아직 익숙하지 않아서 그런지 ..

어도비 포토샵 그림자 지우기 방법 (복제툴x) [내부링크]

오늘은 어도비 포토샵 그림자 지우기 방법을 해봅시다. 일반 사람들이 기본적으로 사용하는 어도비 포토샵 그림자 지우기는 지우개 모양으로 쓱쓱 또는 복제툴로 지우기 마련이죠? 하지만, 이제는 그렇게 귀찮고 오래걸리는 그림자 지우기는 하지 말아라, 오늘은 어도비 포토샵으로 깔끔하고 깨끗하게 그림자 지우기를 해봅시다. 가장먼저 그림자 지우기 사진이 필요하겠죠? 다음으로 메뉴바에서 개체선택 도구를 선택해 줍니다. 다음 해당 지우고 싶은 그림자를 드래그 해주면 자동으로 그림자만 선택됩니다. 다음 상단메뉴에서 선택 > 수정 > 확대 를 클릭해줍니다. 저는 선택 영역 확대를 10픽셀로 맞춰주었지만, 상황에 맞게 수치를 정해줍니다. 다음 편집 > 칠을 선택한 후 내용인식으로 칠하기를 선택해 주셔도 되지만 편집 > 내용인..

아이폰 사진 그림자 지우기 방법 (갤럭시와 비교) [내부링크]

어제 포스팅한 갤럭시 그림자 지우기! 저는 갤럭시와, 아이폰을 둘 다 가지고 있지만 주로 사용하는 본 핸드폰은 아이폰이라 이런 기능이 있는지 몰랐고 어제 그림자 지우기를 알고 나서 갤럭시 핸드폰 매력에 빠지게 되었습니다. 그렇다면? 아이폰도 아이폰 사진 그림자 지우기가 가능한가? 알아보았습니다. 아이폰 사진 그림자 지우기 방법 가장 먼저 원하는 아이폰 사진을 선택하세요. 오른쪽 상단에 편집을 누른 후 하단에 두 번째 시계모양 같은 아이콘을 눌러주세요. (인물사진이 아니라면 첫 번째 아이콘입니다.) 하단의 편집 기능을 옆으로 스크롤하면 그림자가 나옵니다. 그림자가 선택되었다면, 오른쪽 또는 왼쪽으로 스크롤하면 끝! 오른쪽은 밝게 / 왼쪽은 어둡게입니다. 아이폰 그림자 지우기 후기 사실 아이폰은 그림자 지우..

갤럭시 사진 그림자 지우기 (어플X) [내부링크]

얼마 전 새롭게 알게 된 갤럭시 사진 그림자 지우기, 그동안에는 어플을 따로 사용하거나 pc로 사진을 옮겨서 포토샵 프로그램으로 그림자를 지웠지만 pc포토샵 프로그램이 아닌, 어플로 그림자 지우기는 그다지 만족하지 못했던 것 같다.. 정확하게는 그림자 지우기가 아니라 밝기와 대비를 맞춰서 그림자를 줄여주는 용도였지만 갤럭시 사진 그림자 지우기가 생기고 나서부터는 바로 즉시 그림자 지우기를 할 수 있다. 갤럭시 사진 그림자 지우기 방법 가장 먼저 갤럭시 사진첩에서 그림자 지우기할 사진을 선택한다. 하단에 있는 연필 아이콘을 누른 후 오른쪽 하단에 있는 점 세 개(더 보기 메뉴)를 선택한다. 보이는 메뉴에서 AI지우개를 선택한다. 만약 이 AI지우개가 보이지 않는다면 포토 에디터를 업데이트해준다. 그림자 지..

신생아 귀접힘 귀교정하는 법 [내부링크]

초음파를 볼 때부터 알 수 있는 신생아 귀접힘 정밀초음파를 볼 때 눈, 코, 입, 귀 등 정밀하게 초음파를 볼 수 있는데 이때 귀가 너무 벽 쪽에 붙어있어 볼 수 없거나, 초음파로 귀가 접혀있다는 걸 알 수 있다. 신생아 귀접힘 원인 좁은 뱃속에서 태아는 자라나기 때문에 몸을 웅크리고 있을 수밖에 없다. 더군다나 양수가 적은 산모는 더욱더 아기가 몸을 웅크리고 지내야 한다. 이렇기 때문에 물리적인 압력과 한 자 세로 오랫동안 뱃속에 있다 보면 귀가 접히는 현상이 있을 수 있다. 그렇다면 신생아 귀접힘 문제가 있는가? 태어나서부터 귀접힘이 심했던 아기는, 어떻게 해야 하나 걱정이 되었지만 신생아는 잘 만져주면 귀가 금방 돌아오기 때문에 너무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고 한다. 그렇기 때문에 출산 후에도 물리적인..

아기 농가진 원인 과 치료방법 [내부링크]

아기농가진이 생기면 처음에는 이게 뭐지? 하는 사람도 있겠고, 그냥 벌레 물린 거겠지? 생각하는 사람도 있겠지만 절대 그냥 그렇게 넘어가면 안 되는 게 아기 농가진이다. 아기 농가진이란? 농가진은 주로 덥고 습기많은 여름철에 비위생적인 환경에서 세균에 감염되어 발생하는 전염성 높은 피부 감염증이다. 농가진 생기는 시기 아기 농가진 생긴 시점은 아이가 돌때쯤이다. 대부분의 아이들이 돌아기부터 유아기까지 쉽게 생기는 아기농가진 이기 때문에 언제 생겨도 이상할 게 없는 피부질환이다. 농가진 원인 앞서 말했듯 비위생적인 환경과 덥고 습한 환경에서 오염이 되어, 생긴다는 말인데! 우리아이도 딱 그렇게 아기 농가진이 시작되었던 것 같다. 처음에는 여름에 어디에서 물린 자국인지 허벅지 뒤에 모기를 물려왔다. 많이 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