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eyoung68의 등록된 링크

 taeyoung68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45건입니다.

해루질로 좋은 아빠 만들기 - 50탄 "개조개의 나이" [내부링크]

해루질로 좋은 아빠 만들기 - 50탄 "개조개의 나이" 요즘 같은 시기는 조개잡이의 최고 절정 시기 입니다. 매번 사리 물떄가 되면 우리가 자주 가는 안면도 지역에서 많은 양의 개조개를 잡아 오는데, 잡아 올때마..

해루질로 좋은 아빠 만들기 - 49탄 "수온" [내부링크]

해루질로 좋은 아빠 만들기 - 49탄 "수온" 봄이 오고 있습니다. 해루질의 꽃 수중 해루질의 시기가 이제 다가 오고 있습니다. 벌써부터 마음 급한 꾼들은 수중 입수를 시작합니다. 그런데 조과는 기대하기 어렵죠..

해루질로 좋은 아빠 만들기 - 49탄 "꼬시래기" [내부링크]

해루질로 좋은 아빠 만들기 - 49탄 "꼬시래기" 이번에 알아볼 해산물은 꼬시래기 입니다. 물이 빠진 바닷가에 가보면 어디든 많이 있는데요 사실 이게 풀인지 이끼인지 잘 몰라서 그냥 지나치는 경우가 대부분 입..

해루질로 좋은 아빠 만들기 - 48탄 "조개의 연구" [내부링크]

해루질로 좋은 아빠 만들기 - 48탄 "조개의 연구" 지금까지 갯벌에서 잡을수 있는 많은 조개들에 대해서 알려 드렸습니다. 그중 아직 알려드리지 못한 조개의 종류만해도 너무 많아서 다 알기에는 한계가 있어서..

해루질로 좋은 아빠 만들기 프로젝트 - 47탄 (인천 "소래포구" 해산물시세) [내부링크]

해루질로 좋은 아빠 만들기 프로젝트 - 47탄 (인천 "소래포구" 해산물시세) 해루질은 하면서 내가 잡은 해산물을 요리해서 먹는 것도 큰 즐거움이 있지만, 어떨때 보면 내가 쓴 경비며 기름값을 계산할때 본전은..

해루질로 좋은 아빠 만들기 프로젝트 - 46탄 ("살조개") [내부링크]

해루질로 좋은 아빠 만들기 프로젝트 - 46탄 ("살조개") 이제 본격적인 살조개 잡이 시즌이 돌아 왔습니다. 살조개는 보통 시장에서 잘 판매가 안돼서 모르는 분도 많이 있습니다. 주로 서해안 지역의 모래와 진..

해루질로 좋은 아빠 만들기 프로젝트 - 45탄 ("다시마") [내부링크]

해루질로 좋은 아빠 만들기 프로젝트 - 45탄 ("다시마") 이제 본격적으로 겨울이 다가 오고 있습니다. 겨울철에 잡을수 있는 것 중에 여러가지가 있는데 그중에 다시마는 어머님들이 제일 좋아합니다. 채취해서..

해루질로 좋은 아빠 만들기 프로젝트 - 44탄 ("망둑어") [내부링크]

해루질로 좋은 아빠 만들기 프로젝트 - 44탄 ("망둑어") 망둑어 하면 갯벌의 대표적인 물고기로 어릴적 갯벌 고인물에서 지렁이를 잡아다가 대나무 막대기에 낚시줄을 묵어 잡던 기억이 생각납니다. 그때는 워낚에..

해루질로 좋은 아빠 만들기 프로젝트 - 43탄 ("장대, 서대, 박대") [내부링크]

해루질로 좋은 아빠 만들기 프로젝트 - 43탄 ("장대, 서대, 박대") 계속해서 물고기 씨리즈 입니다. 거의 매번 돌문에 가면 볼수 있는 물고기 인데 잘 모르는 분도 많고 해서 알려 드립니다. 전 개인 적으로 장대..

해루질로 좋은 아빠 만들기 프로젝트 - 42탄 ("광어와 도다리") [내부링크]

해루질로 좋은 아빠 만들기 프로젝트 - 42탄 ("광어와 도다리") 이제까지는 물빠진 모래나 갯뻘에서 잡을수 있는 조개류나 연체 동물등에 대해서 이야기 했는데 아직 바다에서 우리가 건질수 있는 생물들은 무궁..

해루질로 좋은 아빠 만들기 프로젝트 - 41탄 ("모래놀이") [내부링크]

해루질로 좋은 아빠 만들기 프로젝트 - 41탄 ("모래놀이") 지금까지 좋은 아빠 만들기 프로젝트를 하면서 갯뻘의 생물들에 대해서 이야기를 많이 했는데 그 주된 목적은 아이들과의 행복한 시간을 가지기 위함 이..

동해바다 피문어와 돌낙지 [내부링크]

동해바다 피문어와 돌낙지 구정 전주에 포항으로 피문어 해루질을 다녀왔습니다. 동해안은 물때의 영향이 거의 없어서 해가 지고 어두워지면 해루질이 가능 합니다. 그런데 대부분의 지형이 급심 지형이라서 바지..

해루질로 좋은 아빠 만들기 프로젝트 - 40탄 ("삐뚤이 소라") [내부링크]

해루질로 좋은 아빠 만들기 프로젝트 - 40탄 ("삐뚤이 소라") * 삐뚤이 소라 날씨가 점점 쌀쌀해지면서 이제 안면도 지역엔 참소라 개체수가 줄어 들고 있습니다. 모두 깊은 바다로 이동을 하겠죠...? 요즘은 대..

해루질로 좋은 아빠 만들기 프로젝트 - 38탄 ( "새조개" ) [내부링크]

해루질로 좋은 아빠 만들기 프로젝트 - 38탄 ( "새조개" ) 조개류는 그동안 많이 소개를 했는데 아직까지도 소개 못한 조개가 많이 있습니다. 이번에 소개할 조개는 새 조개 입니다. 조개 살 모양이 새의 머리 모..

해루질로 좋은 아빠 만들기 프로젝트- 37탄 ( "개량조개" ) [내부링크]

해루질로 좋은 아빠 만들기 프로젝트- 37탄 ( "개량조개" ) 조개류에 대해서는 일전에 "좋은아빠만들기 프로젝트" "조개편"에서 대략적인 것은 제가 알려 드렸는데 명주조개는 소개가 아직 안됐습니다. 이조개의..

해루질로 좋은아빠만들기 프로젝트 - 36탄 ( "말미잘" ) [내부링크]

해루질로 좋은아빠만들기 프로젝트 - 36탄 ( "말미잘" ) 이제 씨리즈가 말미잘 까지 왔네여..! 그동안 말미잘은 많이봐 왔지만 실제로는 잡지 않아서, 항상 그냥 지나쳤읍니다. 얼마전 돌문에서 말미잘을 잡는 사..

해루질로 좋은아빠만들기 프로젝트 - 35탄 ( "바다 고둥" ) [내부링크]

해루질로 좋은아빠만들기 프로젝트 - 35탄 ( "바다 고둥" ) 고둥이라고 하면 다들 얼마나 아실려나? 놀이동산 이나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곳에 가면, 항상 보이는 것이 솜사탕, 번데기, 그리고 갯고둥 입니다. 작..

해루질로 좋은아빠만들기 프로젝트 - 34탄 ( "홍합" ) [내부링크]

해루질로 좋은아빠만들기 프로젝트 - 34탄 ( "홍합" ) 홍합하면 생각나는 것이 시원한 국물입니다. 홍합 짬뽕도 생각 납니다. 요즘은 님해안에서 홍합을 대량으로 양식을 하고 있어서, 우리가 싸게 먹을 수 있읍..

해루질로 좋은아빠만들기 프로젝트 - 33탄 ( "전복" ) [내부링크]

해루질로 좋은아빠만들기 프로젝트 - 33탄 ( "전복" ) 전복에 대해서는 제가따로 이야기 안해도 다들 잘 아실것 같습니다. 대부분 양식이라 자연산은 정말 잡기가 쉽지 않읍니다. 가끔 자연산이라고해서 잡히는..

해루질로 좋은아빠만들기 프로젝트 - 32탄 ( "가리비" ) [내부링크]

해루질로 좋은아빠만들기 프로젝트 - 32탄 ( "가리비" ) 이번에 소개할 해산물은 가리비 입니다. 해루질시 참 잡기가 어려운 것중에 한가지죠..! 물론 장소의 문제가 있겠지만..! 저도 가리비는 대사리때 태안지역..

해루질로 좋은아빠만들기 프로젝트 - 31탄 ( "키조개" ) [내부링크]

해루질로 좋은아빠만들기 프로젝트 - 31탄 ( "키조개" ) 이제 조금 있으면 주간 마이너스 사리가 돌아와서 키조개 잡이에 대해서 알려 드립니다. 키조개는 대부분 관자의 인기가 좋아서 일본에 수출을 많이 하고..

해루질로 좋은아빠만들기 프로젝트 - 30탄 ( "피조개) [내부링크]

해루질로 좋은아빠만들기 프로젝트 - 30탄 ( "피조개) 이번에 소개해 드릴 해산물은 "피조개" 입니다. 예전에는 돌문 해루질을 가면 철수길에 한두개씩 모래위에 나와 있는 주먹만한 피조개를 잡곤 했는데, 막상..

해루질로 좋은아빠만들기 프로젝트 - 29탄 ( "문어" 잡이) [내부링크]

해루질로 좋은아빠만들기 프로젝트 - 29탄 ( "문어" 잡이) 이번에 이야기 할 내용은 문어 입니다. 문어를 해루질로 잡기는그리 쉬운 것이 아닙니다. 하지만 매년 산란을 위해 연안으로 나온 문어라면 또 다르겠죠...

해루질로 좋은아빠만들기 프로젝트 - 28탄 ( "굴" ) [내부링크]

해루질로 좋은아빠만들기 프로젝트 - 28탄 ( "굴" ) 굴은 제가 별도의 설명을 안해도 다들 잘 아실 겁니다! 워낙에 잘 알려진 해산물이고 또 흔하고요. 굴은 보통 식용인 참굴을 말합니다. 주로 바위나 밧줄등에..

해루질로 좋은아빠만들기 프로젝트 -27탄 ("바다새우" 잡기) [내부링크]

해루질로 좋은아빠만들기 프로젝트 -27탄 ("바다새우" 잡기) 바다에 사는 새우는 어떻게 잡을까요! 새우잡이를 생각하면 떠오르는 것이 "새우잡이 배" 입니다. 바다에 배를 타고 나가서 그물로 새우를 잡는 어업인..

현대 프리미엄 아웃렛 김포점 다녀왔습니다 [내부링크]

현대 프리미엄 아웃렛 김포점 주말 서울에서 가까운 아웃렛 매장을 찾다가 얼마전 강화도에 가면서 지나쳤던 현대 프리미엄 아웃렛으로 가기로 합니다. 처음 가본곳인데 건물이 3층으로 많은 점포들이 모여 있습..

태안권 소라 해루질 [내부링크]

태안권으로 해루질 다녀왔습니다. 물때가 좋아서 기대를 했는데 주말이라 사람들이 너무 많아서 그냥 기본만 하고 왔습니다. 아직 낙지는 두자리수를 못했네요 소라는 그냥 조금 가져 왔습니다.

해루질로 잡은 나만의 주꾸미 손질법 [내부링크]

해루질로 잡은 나만의 주꾸미 손질법 이번에 알려 드릴 내용은 해루질로 잡은주꾸미의 손질법 입니다. 많은 분들이 잘 모르고 계시는 것 같아서 오랜만에 다시한번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주꾸미는 낙지나 오..

좋은아빠만들기 프로젝트 - 25탄 ("말똥성게" 잡기) [내부링크]

좋은아빠만들기 프로젝트 - 25탄 ("말똥성게" 잡기) 성게하면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것이 동해나 남해안에서 잡히는 가시가 많이 달린 성게를 생각하는데 지금 이야기할 성게는 우리나라 전지역에서 서식하는 "말똥..

좋은아빠만들기 프로젝트 - 24탄 ("갑오징어" 잡기) [내부링크]

좋은아빠만들기 프로젝트 - 24탄 ("갑오징어" 잡기) 해루질 시작하면서 가장 잡고 싶은 것중에 하나가 바로 갑오징어 입니다. 갑오징어는 일단 잡으면 먹을것이 많고 ,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해산물이니 그래..

타임 스퀘어 롯데리아 [내부링크]

타임 스퀘어 롯데리아 영등포 타임스퀘어 에 있는 롯데리아에 왔습니다. 점심으로 큰딸 태희가 새우버거를 먹고 싶다고 심부름을 시키네요. 딸가진 부모는 언제나 들어주게 되네요. 주말이라 많은 사람들이 이곳..

남양 명랑핫도그 [내부링크]

저녁시간 잠시 남양시내에 나왔습니다. 날씨가 많이 추워졌습니다. 그래서 따뜻한걸 찾다가 명랑 핫도그가 있는곳으로 향합니다. 남양의 명랑 핫도그집은 10시에 문을 닫는데 그래도 장사가 잘되는 편입니다. 10..

좋은아빠만들기 프로젝트-23탄 ("주꾸미" 잡기) [내부링크]

좋은아빠만들기 프로젝트-23탄 ("주꾸미" 잡기) 이번에 소개해 드릴 것은 주쭈미 입니다. 주꾸미 하면 해루질시 손님으로 항시 몃마리씩 잡을수 있었는데 요즘은 잘 안보이네요? 주로 어부들은 그물로 잡거나 소라..

영등포 타임 스퀘어 '김다니엘 팬싸인회' [내부링크]

어제 아이돌 김다니엘이 영등포 타임스퀘어에 팬 싸인회를 하기위해 왔습니다. 오후 6시30분 에 온다는 소식을 듣고 아이들을 데리고 이동 합니다. 벌써부터 구경꾼들이 많이 모였습니다. 아이돌의 인기가 정말..

인천 남동구 황제 주꾸미 [내부링크]

인천 남동구 황제 주꾸미 인천 남동구 황제 주꾸미 집에 다녀왔습니다. 남동공단에 출장을 가면 그근처 맛집을 검색해보는데 사실 마땅히 갈만한곳이 없습니다. 그렇다고 소래포구까지가서 먹기도 좀그렇고 화성쪽..

리안월드 무료 족욕 체험장 [내부링크]

얼마전 석모도를 연결하는 다리가 개통 되었습니다. 전에는 석모도에 들어가려면 무조건 배를 이용해야 했는데 차가 들어갈수있는 다리가 생겼다고 해서 전부터 가보려고 했는데 이제야 가보게 됩니다. 석모도 여..

거제도에서 문어를 잡을 수 있는곳 [내부링크]

거제도에서 문어를 잡을 수 있는곳 제자분중 한분이 거제도쪽으로 휴가를 간다고 해서 어제 급하게 가프 1세트를 분양해 드렸습니다. 문어를 잡고 싶다고 해서 분양은 했는데 그런데 아직 초보라 잡을 수 있을지..

문어잡이 강좌 - 3. 해루질로 문어를 잡을 수 있는 곳 [내부링크]

문어잡이 강좌 - 3. 해루질로 문어를 잡을 수 있는 곳 이제 정말 여름 휴가가 1주일도 안남았네요. 전편에서 문어에 대한 생태에 대해서 간단히 알려 드렸는데 이번 강좌는 본격적으로 해루질로 문어를 잡는 방법..

문어잡이 강좌 - 2. 문어의 생태 [내부링크]

문어잡이 강좌 - 2. 문어의 생태 이제 정말 휴가가 며칠 밖에 남지 않았습니다. 다음주면 휴가 기간이 시작 되는 군요. 저는 이번 휴가에 문어를 잡으러 갈 수 없을거 같아서 저 대신 남해쪽으로 휴가를 가시는 분..

해루질 문어잡이 강좌 - 1. 머리말 [내부링크]

해루질 문어잡이 강좌 - 1. 머리말 요즘 그동안 회사일이 바쁜 이유로 한동안 해루질 강좌를 하지 못했습니다. 그러다보니 블러그에 글을 쓰는 것도 소홀히 하게 되었네요. 이제까지 해루질 강좌를 하면서 해루질..

좋은아빠 만들기 프로젝트 - 21탄 ("소라" 잡기) [내부링크]

좋은아빠 만들기 프로젝트 - 21탄 ("소라" 잡기) 소라는 다들 너무 잘 아실텐데 알려드려야 하나 고민 되네요? 소라는 대단한 갯벌의 청소부이며, 또한 폭군입니다. 가끔 바다에서 소라 군단을 발견해 자세히 보면..

좋은아빠만들기 프로젝트 -20탄 ("골뱅이" 잡기) [내부링크]

좋은아빠만들기 프로젝트 -20탄 ("골뱅이" 잡기) 골뱅이 하면 생각 나는게 뭘까요? 유동! 어유동! 난 그게 생각 나네? 그런데 지금 이야기하려는 골뱅이는 이와는 다른 종입니다. 시중에 팔고 있는 골뱅이는 깊은..

어젯밤 안양천에 폭우가 내렸습니다. [내부링크]

어젯밤 안양천에 폭우가 내렸습니다. 오늘 아침 강아지 산책을 해주기위해 안양천에 나왔습니다. 오전 까지 장대비가 내려서 걱정을 많이 했는데 시간이지나자 비가 조금씩 그치기 시작 합니다. 작년에는 이렇게..

주말아침은 해루질밥상으로 시작 [내부링크]

주말아침이면 우리집은 언제나 해루질 밥상이 준비 됩니다. 물론 제가 직접 준비를 합니다. 해루질은 잡는것도 중요하지만 가족을위해 요리를 해주는것이 더 중요합니다. 그래서 주말아침 만이라도 아빠가 해루질..

날씨가 덥긴 하네요 [내부링크]

하루 종일 날씨가 찜통 입니다. 이런날은 시원한 계곡이 제격인데 그럴수도 없고 여름이 좋긴해도 너무 더운건 쉽지 않네요. 빨리 중복이 지나고 말복이 지나서 시원한 가을이 왔으면 좋겠습니다. 저녁 날씨가 너..

좋은아빠만들기 프로젝트 - 18탄 "꽃게" 해루질 [내부링크]

좋은아빠만들기 프로젝트 - 18탄 "꽃게" 해루질 꽃게하면 모르는 분들은 아마 없을 것입니다. 다음달 08월 21일 이면 꽃게 금어기가 풀릴 예정 입니다. 그뒤부터는 이제 맘 놓고 꽃게를 잡어 볼수 있읍니다. 그래..

처마밑에 거미가 [내부링크]

아침에 일어났는데 처마밑에 거미가 보입니다. 간밤에 새로 거미줄을 쳤는데 그사이 날벌래가 한마리 걸려들어서 열심히 식사 중이네요. 가까운곳에 눈을 돌리면 새로운 것들이 보입니다.

좋은아빠만들기 프로젝트 - 17탄 "돌게(박하지)" 잡는 법 [내부링크]

좋은아빠만들기 프로젝트 - 17탄 ("돌게(박하지)" 잡는 법) 씨리즈가 이제 많이 진행 됬습니다. 이번에 알려 드릴 것은 시장에서 파는 박하지 또는 돌게 입니다. 돌게는 바닷속 큰바위나 그 주변에 돌이있는 곳에..

좋은아빠만들기 프로젝트 - 16탄 "소라게" 잡이 [내부링크]

좋은아빠만들기 프로젝트 - 16탄 "소라게" 잡이 소라게는 다들 잘 아시죠! 요즘은 열대산 소라게를 수입해서 많이들 키우시는데 국내에도 비슷한 것들이 많이 있읍니다. 아이들과 갯뻘이나 바닷가에 들어가서 제..

좋은아빠만들기 프로젝트 - 15탄 (갯벌 "방게" 잡기) [내부링크]

좋은아빠만들기 프로젝트 - 15탄 (갯벌 "방게" 잡기) 이번에 알려 드릴 내용은 갯뻘있는 곳이면 어디에나 있는 방게 입니다. 방게를 보면 어릴적 생각이 절로 납니다. 어릴적에는 하천 하구에서 방게를 많이 잡았..

좋은아빠 만들기 프로젝트 14탄 - "칠게" [내부링크]

좋은아빠 만들기 프로젝트 14탄 - "칠게" 계속해서 "게" 시리즈 입니다..! 칠게는 물이 빠진 갯벌에서는 어디나 볼 수 있읍니다.. 겁이 많아서 잘 숨어 버립니다. 그리고 새들의 유용한 먹이감이 됩니다.! 아래..

좋은아빠 만들기 프로젝트 13탄 - 갯벌 "농게" 잡기 [내부링크]

좋은아빠 만들기 프로젝트 13탄 - (갯벌 "농게" 잡기) 농게 하면 아이들 갯벌 체험 학습에 꼭 빠지지 않는 단어 중에 한가지 입니다. 어릴적 전라도 함평 갯벌에서 삼촌 이랑 농게 잡으러 다닌 기억이 나네요..!..

좋은아빠 만들기 프로젝트 11탄 - 개조개 잡이 [내부링크]

좋은아빠 만들기 프로젝트 - 11탄 (개조개 잡이) 개조개 하면 우리 카폐에서 겨울마다 많이들 잡으러 가니까 다들 잘 아실거라 생각 하지만 "천만의 말씀" 입니다 저두 처음에는 사람들이 잡는 법을 알려 주지 않..

좋은 아빠 만들기 프로젝트 10탄 - 홍맛 조개 잡기 [내부링크]

좋은 아빠 만들기 프로젝트 -10탄 (홍맛 조개 잡기) 홍맛이라고 아마 다들 잘 모르실 겁니다..! 맛조개 하면 다들 알겠지만 ... 맛조개가 왜 맛조개 인지 아는지요? 맛이 좋아 맛조개 라고 한다는데....! 전 별루..

좋은아빠 만들기 프로젝트 9탄 - 코끼리 조개 [내부링크]

좋은아빠 만들기 프로젝트 9탄 코끼리 조개 코끼리 조개라고하면 다들 대부분 잘 모르시더군요,,,! 코끼리 조개는 우리나라에 서해안 인근에서 자생하는데 안면도에서는 우줄기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예전에는 소..

좋은 아빠 만들기 프로젝트 8탄 - 바지락 잡기 [내부링크]

좋은 아빠 만들기 프로젝트 8탄 - 바지락 잡기 이번에 이야기할 주제는 여러분이 대부분 알고 계시는 바지락 잡기 입니다..! 바닷가에서 너무 흔하고, 또한 개체수도 많지만 바닷가 주변에는 바지락 양식장이 너무..

가족들과 모처럼 호수 삼계탕에서 [내부링크]

점심을 먹기 위해 아이들과 메뉴를 정하는데 매주 쉽지 않습니다. 문래동에서 나름 맛집으로 유명한 영일분식으로 가 보기로 합니다. 문래동 기계 공단 안쪽에 위치하고 있어서 찾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런데 매..

맛조개 잡이 강좌- 8.겨울철 맛조개 잡이 [내부링크]

맛조개 잡이 강좌- 8.겨울철 맛조개 잡이 벌써 11월이 중반으로 가고 있습니다. 엇그제 영하의 날씨를 기록해서 겨울이 다가오고 있네요. 이제 몸으로 느낌니다. 날씨가 추워지면 아무래도 아이들을 데리고 바깥으..

맛조개잡이 강좌 - 7.맛조개 잡는 도구 "써개, 맛세" [내부링크]

맛조개잡이 강좌 - 7.맛조개 잡는 도구 "써개, 맛세" 지금까지는 맛소금을 이용한 맛조개 잡는 방법을 알려 드렸습니다. 그런데 실제 어민들은 어떻게 맛조개를 잡을까요? 그런데 현지인들은 맛소금을 이용하여 잡..

안면도 가는길에 간월암에 다녀 왔습니다. [내부링크]

간월도에 있는 간월암에 다녀 왔습니다. 오랫만에 아이들과 안면도권으로 조개잡이 여행을 가기로 합니다. 요즘 날씨도 선선하고 너무 덮지도 않아서 여행하기에 좋은거 같습니다. 홍성 ic 를 향해 고속도로를 달..

동죽조개 맛있게 끓이는법 [내부링크]

동죽조개 맛있게 끓이는법 5월은 동죽조개가 살이 많이 오르는 시기 입니다. 이시기는 동죽 조개 뿐만 아니라 대부분의 조개들이 산란기를 앞두고 살이 차오르는 시기 입니다. 그래서 동죽조개를 가족들과 잡으면..

맛조개잡이 강좌 - 6. 맛조개잡이는 언제 하면 좋은가? [내부링크]

맛조개잡이 강좌 - 6. 맛조개잡이는 언제 하면 좋은가? 그동안 맛조개를 잡기위해 자는 방법과 뽀인트에 대해서 설명을 드렸습니다. 그런데 정작 제 글은 보고서 맛조개를 많이 잡아온 분들은 몇분이나 될지? 갑자..

해루질 꽃게 라면을 만들어 봅니다. [내부링크]

아직 해루질 꽃게철이 아니라서 당장 잡아둔 꽃게가 없어서 작년에 잡아서 냉동해둔 꽃게를 꺼내 봅니다. 라면에 넣어서 먹으려고 몸통만남겨 두었던것이 있었는데 오늘 전부 없애버려야 겠습니다. 꽃게를 반으로..

맛조개잡이 강좌 - 4. 맛조개의 종류 [내부링크]

맛조개잡이 강좌 - 4. 맛조개의 종류 휴가철이 시작되면 많은 사람들이 가족들과 바닷가로 나가서 물놀이를 하기 시작합니다. 그래서 그런지 많은 사람들이 바닷가에서 아이들과 같이 잡을 수 있는 것을 찾게됩니..

맛조개잡이 강좌 - 3. 맛조개 잡는법 연구 [내부링크]

맛조개잡이 강좌 - 3. 맛조개 잡는법 연구 이번에 이야기 할 주제는 맛조개 잡이에 필요한 소금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소금은 어디서 만드는지 아시죠? 바로 염전이지요. 맛조개가 많이 잡히는 태안 지역에..

4월 마지막 해루질 [내부링크]

4월 후반 물때 해루질 조행기 4월 23일 부터 낙지를 잡기에 좋은 물때라 일요일 저녁부터 목요일 저녁까지 달렸습니다. 낙지잡이의 황금 물때인데 바람이 계속 불어서 해루질이 쉽지 않았습니다. 오늘도 해루질을..

낙지 잡이 강좌 - 10. 가프를 이용한 낙지 잡이 (10.3 가프를 이용한 살랑이 낙지 잡는법) [내부링크]

낙지 잡이 강좌 - 10. 가프를 이용한 낙지 잡이 (10.3 가프를 이용한 살랑이 낙지 잡는법) 계속해서 가프를 이용한 낙지잡이법에 대해서 연재를 계속 하겠습니다. 지금 우리가 해루질에서 사용하는 가프는 오징어..

해루질로 잡아온 낙지로 "낙지 호롱구이 만들기" [내부링크]

낙지 호롱구이 만들기 해루질을 하다보면 항상 조과물이 생기기 때문에 잡은 해산물로 어떻게 맛있게 먹을까? 고민을 하게 됩니다. 해루질의 대표적인 해산물은 바로 낙지 입니다. 낙지는 남여노소를 마다하지 않..

낙지 꼬시게 다녀왔습니다. [내부링크]

요즘의 시기는 대물 낙지들이 산란전 먹이활동을 위해 연안으로 이동하는 시기 입니다.며칠 전부터 바람이 심하게 불어서 수중해루질은 물색이 나오지 않아서 힘들것 같아서 어제는 꼬시게를 준비해서 다녀 왔습니..

낙지 잡이 강좌 - 10. 가프를 이용한 낙지 잡이 10.2 가프를 이용한 구멍낙지 잡는법 [내부링크]

낙지 잡이 강좌 - 10. 가프를 이용한 낙지 잡이 10.2 가프를 이용한 구멍낙지 잡는법 계속해서 가프를 이용한 낙지잡이법 중 구멍 낙지를 잡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해 보겠 습니다. 구멍 낙지가 무었인지?..

낙지 잡이 강좌 - 10. 가프를 이용한 낙지 잡이 10.1 가프의 사용법 [내부링크]

낙지 잡이 강좌 - 10. 가프를 이용한 낙지 잡이 10.1 가프의 사용법 이번강좌는 낙지 잡이법 중 가프를 이용한 방법 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낙지를 잡을 때 가프를 이용해서 낙지를 잡고 있는데 무슨 이야기냐..

낙지 잡이 강좌 - 8. 낙지에 관한 기본 상식 A [내부링크]

낙지 잡이 강좌 - 8. 낙지에 관한 기본 상식 A 낙지에 대하여 글을 쓰다 보니 우리가 잘 알지 못했던 부분들이 많이 있는것 같아서 이번에는 낙지에 관한 기본 상식에 대하여 이야기 할까 합니다. 1. 낚지는 피가..

낙지 잡이 강좌 - 7. 낙지의 양식 [내부링크]

낙지 잡이 강좌 - 7. 낙지의 양식 낚지는 양식이 가능할까요? 여러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세요? 정답은 "되기는 하는데 완전하지는 못하다" 입니다. 10년전 지금 낙지의 주산지인 신안군의 갯뻘에는 워낙 많이 잡아..

낙지잡이 강좌 - 6. 낙지 잡는 방법 [내부링크]

낙지잡이 강좌 - 6. 낙지 잡는 방법 계속해서 낙지 잡이 강좌를 이어 가겠습니다. 지금까지는 낙지에 대하여 누구나 알고 있는 사항에 대하여 알려 드렸습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낙지를 잡는 방법에 대하여 알려..

주말아침 해루질 낙지복음 만들기 [내부링크]

주말아침 해루질 낙지복음 만들기 요즘시기는 해루질로 낙지잡이가 한창인 시기라서 냉동고에는 낙지가 풍성 합니다. 그래서 그런지 냉동고에 낙지가 채워지고 있습니다. 해루질로 잡은 낙지복음을 만들기 위해서..

낙지잡이 강좌 - 5. 낙지가 사는 지형 [내부링크]

낙지잡이 강좌 - 5. 낙지가 사는 지형 오랫만에 강좌를 시작하네요. 전편에 이어서 낙지 잡이에 대한 강좌를 이어 가겠습니다. 낙지가 사는 지형은 어떤 곳일까요? 그것은 낙지의 습성을 생각하면 알수 있습니다...

대물 살조개를 분양 받았습니다 [내부링크]

제자중 한명에게 살조개 좋아한다고 했더니 일부러 잡아와서 드시라고 챙겨 주네요. 해감을 하고 사이즈들을 살펴 봅니다. 평균 사이즈들이 전부 이정도 입니다. 살조개는 알싸한 맛때문에 저는 더좋아하는것 같..

낙지잡이 강좌 - 4.낙지의 먹이 [내부링크]

낙지잡이 강좌 - 4.낙지의 먹이 계속해서 낙지잡이 강좌를 시작하겠습니다.이번에 이야기할 것은 "낙지의 먹이" 입니다.저번 강좌에서는 낙지의 이동에 대하여 말씀 드렸습니다. 낙지들의 이동에는 먹이사냥을 위..

낙지잡이 강좌 - 3. 낙지의 이동 [내부링크]

낙지잡이 강좌 - 3. 낙지의 이동 계속해서 낙지 잡이 강좌를 이어 가겠습니다. 전편에서는 낙지의 암수 구별법에 대해서 말씀드렸습니다. 이번에 이야기 할 내용은 "낙지의 이동" 입니다. 해루질로 낙지를 잡기위..

대부도권 골뱅이 해루질 [내부링크]

날씨가 많이 따뜻해진거 같습니다. 이제 봄꽃도 피기 시작했고 수온도 오르기시작 해서 골뱅이가 나올거 같은 느낌이 듭니다. 일기예보에는 바람이분다는 소식이있어서 고민을 하다가 일단 출발해봅니다. 그런데..

낙지잡이 강좌 - 2. 낙지의 암수 구별법 [내부링크]

낙지잡이 강좌 - 2. 낙지의 암수 구별법 계속해서 낙지 잡이 강좌를 이어 가겠습니다. 낙지를 잡기 위해서 낙지에 좀더 대하여 자세히 알아야 합니다. 뭘 먹으며, 뭘 좋아하고 싫어하는지, 그리고 언제 잠을 자고..

주말아침 아빠가하는 해루질 밥상 [내부링크]

오늘도 주말아침 변함없이 냉동고를 뒤져봅니다. 피조개 살이보입니다. 저번주에 먹다가 남겨둔 조개살입니다. 피조개살은 해동 후 접시에 담아 줍니다. 그리고 갑오징어 살도 꺼내 봅니다. 뜨거운 물에 익힌뒤..

낙지잡이 강좌 - 1. 낙지를 잡는 시기 [내부링크]

낙지잡이 강좌 - 1. 낙지를 잡는 시기 이제 본격적으로 강좌를 시작 합니다. 낙지를 잡으러가기 전 알아야할 것중 하나가 바로 "언제 낙지를 잡을러 갈 것인가?" 입니다. 그동안 해루질 블러그를 운영하면서 많은..

해루질로 잡은 해산물로 주말아침 밥상을 [내부링크]

해루질하는 아빠가 하는 밥상 입니다. 냉동고를 살펴보니 주꾸미가 눈에 들어옵니다. 그래서 일단 꺼내서 해동을 합니다. 해동이된뒤 내장을 손질해서 물기를 빼줍니다. 이제 주꾸미 복음을 할 차례입니다. 먼저..

집에서 직접강아지 털 깍기 [내부링크]

오늘 시간이 되서 직접 우리집 둥이의 털을 밀어 보기로 합니다. 동물병원에 보내면 쉽지만 금액이 장난이 아닙니다. 그냥 애견용 바리깡을 사서 하는게 더 좋을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일단 저질러 봅니다. 마땅히..

주간 시화호 해루질 탐사 [내부링크]

오랫만에 주간 해루질 입니다. 시화 방조제는 조력 발전소가 설치되고 나서부터 수질이 급격하게 좋아져서 현재는 냄새가 나지 않습니다. 물이 많이 빠지는 날이라 바닦이 궁굼하기도 하고 해서 이동해 봅니다. 주..

안면도권으로 낙지 탐사를 다녀 왔습니다. [내부링크]

물때가 이른 시간이라 바다에 너무늦게 도착을 합니다. 그런데 수온이 너무 차갑네요. 역시 예상대로 보이는것이 하나도 없습니다. 하는 수없이 우럭조개 포인트로 이동 합니다. 가끔 낙지부럿도 보이지만 너무..

백합 조개잡이 강좌 - 3. 백합조개를 잡을수 있는 곳 [내부링크]

백합 조개잡이 강좌 - 3. 백합조개를 잡을수 있는 곳 백합 조개 잡는방법에 대해서는 전편에 자세히 알려 드렸습니다. 이제 잡는 방법을 알았으니 실제 잡으러 움직여 봐야 겠죠...? 백합 조개를 잡을 수 있는 곳..

백합 조개잡이 강좌 - 2. 백합조개를 잡는 방법-1 [내부링크]

백합 조개잡이 강좌 - 2. 백합조개를 잡는 방법-1 계속해서 백합 조개잡이 강좌를 이어 가겠습니다. 백합 조개에 대해서는 전편에서 자세히 알려 드렸습니다. 그런데 자료를 찾다보니 백합에도 2가지 종류가 있다..

백합 조개잡이강좌 - 1. 백합 조개란? [내부링크]

백합조개 잡이 강좌 - 1. 백합 조개란? 점점 날씨가 추워지고 있어서 그런지 바다에 나가는 시간이 점점 줄어드는것 같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강좌글을 쓸시간이 조금은 생기는거 같습니다. 저녁마다 장비를 만드..

신기한 셀카드론이 눈에 들어오네요 [내부링크]

신기한 셀카드론이 보이네요 요즘 드론을 취미로 날리다 보니 새로운 것이 나오면 자꾸 눈에 들어 옵니다. 이번에 발견한 것은 셀카 드론 입니다. 광고 동영상만 봤는데 좀 특이하게 생겼습니다. 안전 장치가 잘..

주말아침 해루질하는 아빠가 준비한 밥상 [내부링크]

해루질하는 아빠가 하는 주말아침 밥상 입니다. 오늘은 가족여행이 있어서 간단히 아이들이 좋아하는 것으로 준비해 봅니다. 먼저 감자부터 껍질을 벗겨 봅니다 아침 부터 감자 튀김을 만들어 보려 합니다. 칼로..

해루질 초보를 위한 장비 구매 관련 링크 [내부링크]

해루질 초보를 위한 장비 구매 관련 링크를 알려 드립니다. 많은 분들이 해루질 학교에 가입을 하신 뒤 장비 구매에 관한 질문들을 많이 해 주십니다. 하지만 그때그때 마다 일일이 알려 드리기도 그렇고 해서 몇..

낙지가 땅을 파고 들어가는 영상 [내부링크]

날씨가 아직 추워서 낙지 잡이는 안되지만 날씨가 풀리면 아래 영상 보시고 잡아 보시길 바랍니다. 낙지는 유영한 하는것이 아니라 먹이 활동을하러 나왔다가 자기가 나온 굴로 가지 못하고 새로히 굴을 만들어..

발렌타인데이 회사 사무실에서 선물 [내부링크]

발렌타인데이 사무실 선물 지난 02월 14일 이 발렌타인데이 였습니다. 사무실에서 여직원이 초코렛을 주어서 잘 먹었는데 오늘 책상 위에 갑자기 알이 하나 놓여 있습니다. 이게 뭐지? 아이들이 좋아 하는거 같은..

땅속의 낙지가 숨을 쉬는 영상 [내부링크]

땅속의 낙지가 숨을 쉬는 영상 아래는 낙지가 땅속에서 숨을 쉬는 영상 사진 입니다. 아래 사진은 일반적으로 낙지 부럿이라고 부르는 낙지의 호흡 흔적 사진입니다. 낙지가 뻘속에 있으면서 호흡을 하게 되면 아..

오산 출장지에서 낙지 비빔밥 먹고 있네요 [내부링크]

오산쪽 출장 왔다가 점심시간이 되서 먹을곳 찾던 중 낙지 비빔밥이 눈에 들어 옵니다. 먼저 대접에 야채들이 담겨져 있습니다 그리고 반찬이 나오는데 네가 좋아하는 꽁고기가 보입니다. 직원들과 간단히 점심..

좋은아빠 만들기 프로젝트 - 2탄 (대부도 쏙잡이 -1) [내부링크]

좋은아빠 만들기 프로젝트 - 2탄 (대부도 쏙잡이 -1) 대부도에 가보면 정말 어마 어마한 쏙들이 있읍니다..! 그 넓은 갯벌에 쏙 천지 입니다..! 다만 구멍 구별을 할줄 몰라서 못잡는 것 뿐..! 이제 학습 들어갑니..

좋은아빠 만들기 프로젝트 - 1탄 (대부도 맛조개 잡이-1) [내부링크]

좋은아빠 만들기 프로젝트 - 1탄 (대부도 맛조개 잡이-2) 구멍을 보다 보면 비슷 비슷한 구멍이 있읍니다! 그래서 호미로 살짝 걷어 내면서 확인 하는법 입니다.. 비슷한 구멍 중에 가장 잘 모르는 것이 이 구멍..

2017년 해루질의 바램 [내부링크]

작년 잡었던 갑오징어를 생각하며 올해 해루질 대박을 기원 합니다. 주꾸미들도 올해는 많이 나와 주길 벌써부터 꽃게가 기다려 집니다

해루질 관련 책이 출간 되었습니다. [내부링크]

그동안 많은 시간을 공들여 해루질 초보분들을 위해 책을 출간하게 되었습니다. 전국 서점에 오늘부터 판매를 하기 시작 했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http://antibomb1111.blog.me/220755978951 - 태..

개조개 라면을 먹어 봅니다 [내부링크]

저녁 시간을 일하느라 놓치는 바람에 라면을 먹기로 합니다. 그런데 그냥 먹을수는 없으니 전에 잡아두었던 개조개를 꺼내 봅니다. 손질해서 살만 라면물에 넣고 끓입니다. 개조개를 넣으니 국물이 뽀얗게 나오네..

바지락 찜이 너무 좋네요 [내부링크]

어제 잡아온 바지락을 찜통에 넣고 쪄 봅니다. 살조개와 같이 넣으니 양이 상당 하네요 눈이와서 오늘은 해루질을 못가니 이것으로 대신 합니다

바지락 살조개 개조개 잡으러 한번더 다녀왔네요 [내부링크]

날씨가 정말 춥습니다. 눈보라가 치기 시작하는데 갈까 말까 고민을 하다가 일단 달려 봅니다. 오늘 운좋게 먹을 정도 이상은 잡아서 온거 같네요.. 살조개 사이즈들이 대단 합니다 개조개와 우럭조개도 보입니..

저녁물때 개조개,새조개,바지락 조개잡으러 다녀 왔습니다. [내부링크]

본격적으로 추운 겨울철이되어서 이제는 낙지도 보기 힘듭니다. 저녁시간을 이용해서 오랫만에 조개잡이를 다녀 왔습니다. 개조개, 우럭조개,살조개,바지락들 입니다. 오늘은 사이즈들이 전부 좋습니다. 개조개..

거제도에서 잡은 털게를 먹고 있습니다 [내부링크]

거제도에서 잡은 털게를 먹고 있습니다 오랫만에 털게를 보게 됩니다. 사이즈가 좋은 녀석을 먹어보기로 합니다. 털게는 남해안에 주로 살고있으며 왕밤송이 게라고 부릅니다. 온몸에 굵은 털이 나있어서 털게라..

아이들용 바지장화 사용기 [내부링크]

아이들을 데리고 갯뻘체험 맛조개 잡이를 다녀왔습니다 아직 겨울이라 그냥 해변으로 갈수없어서 아이들요 바지장화를 입혀 봅니다. 맘대로 놀아도 되니 좋네요

겨울철 남해안 털게(왕밤송이게) 잡는법 - 2 [내부링크]

겨울철 남해안 털게(왕밤송이게) 잡는법 - 2 계속해서 남해안 털게 잡이에 대하여 이야기를 계속 할까 합니다. 털게의 습성에 대해서는 전편에 이미 알려 드렸습니다. 이번에는 어떤 곳에 가면 털게를 잡을수 있는..

겨울철 남해안 털게(왕밤송이게) 잡는법 -1 [내부링크]

겨울철 남해안 털게(왕밤송이게) 잡는법 -1 2년전 남해쪽 해루질을 하던 생각이 나서 그때 잡았던 것중에 서해에서는 볼수 없는 게에 대하여 강좌를 할까 합니다. 왕밤송이게(털게)는 남해안 쪽에서 많이 서식을..

꽃게잡이 강좌 - 6. 꽃게 낚시 [내부링크]

꽃게잡이 강좌 - 6. 꽃게 낚시 계속해서 꽃게 잡이 강좌를 진행 하겠습니다. 요즘 저품질에 걸려서 좀 어렵긴 한데 그래도 이웃님들을 위해 그 동안 하던 강좌를 계속 해 보겠습니다. 지금까지는 해루질로 꽃게를..

꽃게잡이 강좌 - 5. 계절별 꽃게 잡는 법 [내부링크]

꽃게잡이 강좌 - 5. 계절별 꽃게 잡는 법 그동안 다른 글을 쓰느라 강좌를 못하고 있었네요. 이제 계속 강좌를 시작 해 볼까 합니다. 이번에 알려 드릴 주제는 "계절별 꽃게 잡는 방법" 입니다. 전편에서 꽃게에..

꽃게잡이 강좌 - 4. 꽃게를 잡는 도구 [내부링크]

꽃게잡이 강좌 - 4. 꽃게를 잡는 도구 계속해서 꽃게 잡이 강좌 제 4.꽃게를 잡는 도구에 대하여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해루질 하는 사람들이 꽃게를 잡으러 갈때는 어떤 장비를 들고 바다에 가서 꽃게..

꽃게잡이 강좌 - 3. 꽃게가 좋아하는 수심 [내부링크]

꽃게잡이 강좌 - 3. 꽃게가 좋아하는 수심 계속해서 강좌를 이어 가겠습니다. 이번에 이야기 할 주제는 "꽃게가 좋아하는 수심" 입니다. 목차를 정해 놓고 한참을 고민 했는데 이번 제목을 어떻게 이야기를 풀어..

꽃게잡이 강좌 - 2. 꽃게가 사는 지형 [내부링크]

꽃게잡이 강좌 - 2. 꽃게가 사는 지형 계속해서 꽃게 잡이 강좌를 이어가겠습니다. 이번 강좌는 꽃게잡이 강좌 - 2. 꽃게가 사는 지형 입니다. 꽃게는 어떤 지형에 살고 있을까요? 특히 서해안에는 갯뻘 지형이..

꽃게잡이 강좌 - 1. 꽃게란? [내부링크]

꽃게잡이 강좌 - 1. 꽃게란? 꽃게는 자세히 이야기하지 않아도 대부분 잘 알고 계실 거라 생각 됩니다. 해루질로 좋은 아빠 만들기 프로젝트 편에서 꽃게에 대하여 이야기 한적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다시한번..

꽃게잡이 강좌 - "목 차" [내부링크]

꽃게잡이 강좌 - 목 차 - 1. 꽃게란 무엇인가? 2. 꽃게가 사는 지형 3. 꽃게가 좋아하는 수심 4. 꽃게를 잡는 도구 5. 계절별 꽃게 잡는 법 6. 꽃게 낚시 7. 꽃게의 먹이 8. 꽃게의 이동 9. 꽃게의 산란 10. 꽃게..

꽃게잡이 강좌 "머리말" [내부링크]

꽃게잡이 강좌 머리말 1. 머리말 오랜만에 강좌를 하게 됩니다. 해루질을 경험 하신 분들이라면 한번쯤은 꽃게를 잡아 보셨으리라 생각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꽃게를 넘 좋아해서 해루질을 처음 알게됬을때 꽃..

주꾸미 잡이 강좌 - 3 [내부링크]

주꾸미 잡이 강좌 - 3 B) 일반인이 잡는 방법 1) 주꾸미 뜰채 잡이 매년 9월 부터 11월 까지 서해안 A/B 방조제에서 많이 사용 하는 방법입니다. 야간에 방조제에서 써치를 키고 있으면 주꾸미들이 불빛을 보고 몰..

주꾸미 잡이 강좌 - 2 [내부링크]

주꾸미 잡이 강좌 - 2 이번 강좌에는 계속해서 주꾸미 잡는 방법에 대하여 이야기를 이어갈까 합니다. 주꾸미를 잡는 방법에는 어떤것들이 있을까요? 도데체 몇가지 방법이 있는지 아시나요? 이제 그 방법을 알려..

맛조개 많이 잡히는곳 (뽀인트 공개 - 3) [내부링크]

맛조개 많이 잡히는곳 (뽀인트 공개 - 3) 계속해서 맛조개 많이 잡히는 곳에 대하여 알려 드리겠습니다. 전편에서 청포대 해수욕장까지 맛조개 잡는 곳을 알려 드렸습니다. 이제부터는 마검포에서 안면도 바람아래..

맛조개 많이 잡히는곳 (뽀인트 공개 - 2) [내부링크]

맛조개 많이 잡히는곳 (뽀인트 공개 - 2) 이제 본격적으로 맛조개를 많이 잡을수 있는곳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저번달 아빠 어디가에서 맛조개를 잡는 모습이 방송된적이 있습니다. 그때 다들 어디에서 맛조개를..

영목으로 갑오징어 워킹 다녀 왔습니다. [내부링크]

. 올해 처음 갑오징어 낚시를 다녀 왔습니다. 늦은 시간인데도 여러명이 낚시를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입질이 이상하게 뜸합니다. 일부러 사람없는 시간을 골라서 왔는데. 가끔 작은 씨알이 낚입니다. 그런데 낚..

맛조개 많이 잡히는곳 (뽀인트 공개 - 1) [내부링크]

맛조개 많이 잡히는곳 (뽀인트 공개 - 1) 이번 여름 휴가철 조개 잡이 강좌를 시작하고나서 많은 분들이 맛조개를 잡으러 태안과 안면도로 다녀 갔습니다. 그런데 정말 너무 많은 인원들이 다녀가서 그런지 맛조개..

2013년09월01일 꽃게 라면 [내부링크]

2013년09월01일 꽃게 라면 꽃게가 여기저기 풍년이다보니 동네시장에서도 꽃게가 싸게 판매 되고 있습니다. 매년 이맘때는 해루질로 꽃게 잡으러 다녔는데 올해는 너무 꽃게가 싸서 그냥 사먹고 있습니다. 아무튼..

2013년08월31일 해루질 요리 [내부링크]

오늘 아침은 며칠전 소래에서 사온 꽃게를 먹기위해 냉동고를 열었습니다. 요즘 처럼 꽃게 가격이 쌀때는 해루질할 필요가 없습니다. 찜통에 3마리 넣고 찌기 시작 합니다. 그러던 중 삐툴이 소라 생각이 나서 맛..

계루질시 알아야할 법적인 사항 [내부링크]

이제 휴가철이 다가오고 있네요. 많은 사람들이 산으로 들로 바다로 떠나는 계절이 다가 왔습니다. 여름철 최고의 피서는 바로 천렵입니다. 시원한 계곡에서 몸을 당군채 물고기를 잡아서 어죽을 끊여 먹는 재..

아이들과 함께하는 계루질(천렵) - 8탄 "다슬기" [내부링크]

아이들과 함께하는 계루질(천렵) - 8탄 "다슬기" 이번에 이야기할 것은 다들 잘 아는 다슬기 입니다. 다슬기는 제가 자세히 이야기 하지 않아도 다들 잘 아실 것입니다. 1-2급수 및 3급수의 하천 및 강가에 골고..

아이들과 함께하는 계루질(천렵) - 7탄 "동사리" [내부링크]

아이들과 함께하는 계루질(천렵) - 7탄 "동사리" 구구리, 꾸구리, 뚜구리, 망태, 멍텅구리, 뿌구리, 쭈꾸지, 후구락지 등, 여러가지 방언이 있습니다. 제가 어릴적에는 뚝지라고 불렀습니다. 동사리는 몸이 전체..

아이들과 함께하는 계루질(천렵) - 6탄 "퉁가리" [내부링크]

아이들과 함께하는 계루질(천렵) - 6탄 "퉁가리" 돌메기낚시를 하면서 잡을수 있는 물고기 중 1급수에서 사는 물고기인 "퉁가리" 라고 하는 물고기가 있습니다. 제가 어릴적엔 시골에서는 "탱가리"라고 불렀던 기..

아이들과 함께하는 계루질(천렵) - 5탄 "돌메기" [내부링크]

아이들과 함께하는 계루질(천렵) - 5탄 "돌메기" 계속해서 피서지에서 아이들과 함께 할수 있는 계루질 중 돌메기 잡이법에 대해서 알려 드리겠습니다. 천렵이 주로 주간에 이루어 진다고 하면 돌메기 잡이는 주로..

아이들과 함께하는 계루질(천렵) - 4탄 "피라미-3" [내부링크]

아이들과 함께하는 계루질(천렵) - 4탄 "피라미-3" "피라미 잡이용 어항" 이번에 이야기 할 방법은 어항을 이용한 방법입니다. 피라미 관련하여 여러 가지 잡는 방법이 있는데 그중 어항을 이용한 방법을 알려 드..

아이들과 함께하는 계루질(천렵) - 3탄 "피라미-2" [내부링크]

아이들과 함께하는 계루질(천렵) - 3탄 "피라미-2" 계속해서 피라미 잡이 관련 입니다. 이번에는 피라미를 낚시로 잡는 방법 말고 다른 방법으로 잡는 법을 알려 드릴까 합니다. 어린 시절 냇가에서 자랐던 분들은..

아이들과 함께하는 계루질(천렵) - 2탄 "피라미-1" [내부링크]

아이들과 함께하는 계루질(천렵) - 2탄 "피라미-1" 전편에서 계루질이 무엇인지는 간략하게 알려 드렸습니다. 이제부터는 본격적으로 잡는 방법에 대해서 하나씩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피라미를 잡기위해서..

아이들과 함께하는 계루질 -1탄 "계루질(천렵)" [내부링크]

아이들과 함께하는 계루질 -1탄 "계루질(천렵)" 이제 조금 있으면 휴가철이 다가 옵니다. 가족들과 휴가를 즐기러 바다로, 산으로,강으로 다들 달리시겠죠. ^^ 모처럼의 휴가를 물가에가서 아이들이야 물만 있어..

해루질 강좌 - 해루질을 하기위해 알아야할 기초지식 -5.2 수중 써치 - 2부 [내부링크]

해루질 강좌 - 해루질을 하기위해 알아야할 기초지식 - 5. 해루질 장비 5.2 수중 써치 - 2부 계속해서 수중써치에 대해서 이야기를 이어 가겠습니다. 최근 들어 해루질 분야에 인원들이 많이 늘어 나면서 수중써치..

해루질 강좌 - 해루질을 하기위해 알아야할 기초지식 -5.2 수중 써치 - 1부 [내부링크]

해루질 강좌 - 해루질을 하기위해 알아야할 기초지식 - 5. 해루질 장비 계속해서 강좌를 이어 가겠습니다. 포스팅이 좀 늦었네. 5.2 수중 써치 - 1부 이번에 이야기할 내용은 수중 써치입니다. 해루질을 처음 시작..

해루질 강좌 - 해루질을 하기위해 알아야할 기초지식 - 5-1. 바지 장화 [내부링크]

해루질 강좌 - 해루질을 하기위해 알아야할 기초지식 - 5. 해루질 장비 이번에 이야기할 내용은 해루질 장비 입니다. 이제 해루질도 장비의 전에 돌입을 했습니다. 누구의 장비가 더 좋고 나쁘냐에 따라서 조과의..

해루질 강좌 - 해루질을 하기위해 알아야할 기초 지식. [내부링크]

해루질 강좌 해루질을 하기위해 알아야할 기초 지식. 해루질은 이제 서해안 뿐만 아니라 전국에 걸쳐서 그 인구가 늘어 나고 있습니다. 처음 해루질을 시작 할때는 안면도 일부 해수욕장에서 소수 회원만의 전유물..

해루질 강좌 - 해루질이란? [내부링크]

해루질 강좌 - 1. 해루질이란? 해루질의 사전적인 의미는 서해안의 물빠진 갯벌에서 밝은 등불을 들고 해산물을 채취하는 행위라고 알고 있습니다. 해루질은 아마 태초부터 바닷가 주변에사는 사람들이 했던 전통..

해루질 강좌 - 머리말 [내부링크]

머리말 해루질을 처음 알게되면서 본격적으로 시작한지가 벌써 6년이 넘어가고 있습니다. 물론 어린시절 갯뻘에 나가서 낚지도 잡고, 조개도 줍고 했지만 지금처럼 전문 장비를 만들어서 다니지는 않았으니까요...

조개잡이 강좌 - 2. 태안 맛조개 잡는 장소 [내부링크]

조개잡이 강좌 - 2. 태안 맛조개 잡는 장소 오늘 "아빠 어디가" 라는 프로에서 태안 바닷가에 가서 맛조개를 잡는 모습이 방송에 나왔는데, 방송이 나간뒤에 많은 분들이 맛조개 잡는곳을 문의 하셔서 일일이 알려..

조개잡이 강좌 - 1. 아빠 어디가 맛조개 잡는법 [내부링크]

조개잡이 강좌 - 1. 아빠 어디가 맛조개 잡는법 해루질 관련 강좌를 시작하다보니 가장 기초적인 것이 가장 대중적이란 생각이 들어서 이번에는 별도로 조개 잡이 강좌를 시작하기로 했습니다. 주말 아이들을 데..

해루질 강좌 - 해루질을 하기위해 알아야할 기초지식 2. 바다 날씨 [내부링크]

해루질 강좌 - 해루질을 하기위해 알아야할 기초지식 2. 바다 날씨 저번 강좌에서는 바다물때에 대하여 알려 드렸습니다. 물때를 알았으니 어느 날에 해루질을 가야 하는지는 이제 아셨을 겁니다. 이제 우리는 바..

해루질 강좌 해루질을 하기위해 알아야할 기초지식 1. 바다 물때 (조석예보) [내부링크]

해루질 강좌 해루질을 하기위해 알아야할 기초지식 1. 바다 물때 (조석예보) 이제 본격적으로 해루질을 하기위해 알아야 할 기초 지식들을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해루질을 하기 위해 가장 먼저 알아야 할 것은..

소래 꽃게 사왓습니다 [내부링크]

오랫만에 소래 포구에서 꽃게를 사왔습니다. 좀 늦게 갔더니 1키로에 5000원은 다 팔리고 없네요. 그래서 7000원 짜리로 사왔습니다. 암 꽃게와 숫 꽃게 번갈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