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ilong의 등록된 링크

 tailong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35건입니다.

전파기지국 주가 시세 전망 차트분석 <5G 관련 수혜주, 정책테마주> [내부링크]

5G 관련 수혜주, 정책테마주인 전파기지국의 향후 전망은? 5G 관련 수혜주, 정책테마주로 유명한 전파기지국 주가는 최근 200%가 넘는 상승을 보여주는 기염을 토해냈습니다. 호재료를 등에 업은 전파기지국 주가..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시세 전망 차트분석 <코로나19 치료제 생산기지 유망> [내부링크]

코로나19 후보물질 국내 위탁생산 전망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는 코스피와 함께 하락하였다가, 코로나19의 수혜주로 큰 상승을 하며 신고점을 갱신한 상태입니다. 최근 '미국 비어 바이오테크놀로지'의 코로나19..

빛고을독서마라톤 대회 <광주광역시 , 제15회, 수료시 완주증 수여> [내부링크]

광주광역시 빛고을 독서마라톤 대회 3.30일 부로 시작 광주광역시에서 초/중/고등학생 및 일반 시민을 대상으로 독서대회를 열고 있습니다. 시작일이 3월 30일부터로, 시작한지 3주가량이 다 됐네요. 올해 말까지..

월배라온프라이빗디엘 아파트 분양정보 <대구 달서구> [내부링크]

대구 진천역 라온프라이빗 센텀과 월배열 라온프라이빗에 이어 곧 분양하게 되는 월배 라온프라이빗 디엘은 달서구 내 확실한 브랜드 파워를 갖게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라온 프라이빗'이라는 인지도가 높아지..

수원시 코로나19 지원정책 종합안내 총정리 (고용장려금, 격리해제가구 생활지원비, 중소기업지원, 무한돌봄 등) [내부링크]

코로나19로 인한 긴급지원사업 한시적 완화 안내 지원대상 ①위기사유 발생으로 ② 생계유지가 곤란한 ③ 저소득층(소득/재산기준 충족)에 대해 긴급생계비 등을 일시적으로 신속하게 지원 위기사유 1. 주소득자..

부산시 재난지원대책 및 긴급재난생계지원금 총정리(취약계층 52만원, 중소기업 소상공인 100만원, 영유아 가정 40만원 등) [내부링크]

부산시 코로나19 지원대책 및 지원금 총정리 함께 살아가는 부산이라는 슬로건 아래, 부산시가 코로나19 지원대책 및 지원금에 대한 많은 혜택을 지원하고 있는데요. 현재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계시는데, 혹..

보해양조 주가 시세 전망 차트분석 [내부링크]

Alternative Bat 패턴 PRZ를 테스트 후 반등한 보해양조는 지금 시점 매매 적기일 것인가, 아니면 관망할 시기인 것인가? 해답은 이미 글을 보시는 본인이 가지고 있겠지만, 저는 하락조정 후 저점을 깨지 않는 선..

코미팜 주가 시세 전망 차트분석 <코미팜 파나픽스 임상승인?> [내부링크]

바이러스 감염 염증치료제 임상약 파나픽스 개발 성공 코미팜은 바이러스 감염 염증치료제 임상약 파나픽스 개발에 성공한 코미팜은 주가가 연일 상승세를 타고 올라왔습니다. 상승하는 주가에 올라타서 달콤한 수..

부산산업 주가 시세 전망 차트분석 <25.10% 상승 남북 경제협력 관련주> [내부링크]

부산산업의 급등은 상승의 신호탄인가? 부산산업이 2018년 이후 조정(하락)추세에 접어든 후, 최근 큰 반등이 나온 상태입니다. 벌써 바닥대비 2배나 상승하였으니까요. 지금 부산산업을 추격매수해서 따라가는 것..

KODEX200 선물인버스 2X 주가 시세 전망 차트분석 및 수수료 [내부링크]

KODEX 200 선물인버스 2x 요즘 국제 시장이나 국내 시장이 크게 하락하는 것을 보고 인버스 종목을 매수하였다가 물려계신 분들이 많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현물의 과대낙폭으로 인한 기술적반등이 크게 나온..

낙성대 소풍가는날 밥도둑, 샐러드 김밥 등 [내부링크]

화창한 봄날마다 생각나는 낙성대 소풍가는날 김밥에 대한 포스팅을 해보려고합니다. 사회적 거리두기로 외출을 자제하는 요즘, 집에만 있어서 갑갑한 분들이 많을 것이라 생각되네요. 오늘은 투표일입니다. 사..

아시아종묘 주가 시세 전망 차트분석 <농업관련주> [내부링크]

세계인의 먹거리 농업관련주 아시아 종묘 주가 전망 아시아종묘는 농업관련주로, 최근까지 바닥에서 2배이상 상승하였습니다. 잠시 주줌하고 있는 모습인데요. 아시아종묘라는 회사는 꼬꼬마 양배추 재배기술 강의..

파미셀 주가 시세 전망 차트분석 <코로나 파미셀 진단키트 관련주> [내부링크]

코로나 진단주 파미셀 주가 분석 코로나 진단 관련주들이 맥을 못추는 상황인 것 같습니디. 파미셀 주가의 상승은 다른 코로나 관련주와 연계된 것일까요? 왜 하락하는 것일까요? 저는 지극히 기술적분석 위주로..

카카오 주가 시세 전망 차트분석 <카카오는 왜 떨어지는가?> [내부링크]

20년 2월 이후 하락하는 카카오 주가 2018년 말 이후 계속해서 상승하던 카카오 주가는, 2020년 2월부로 신고점을 갱신한 후 하락추세에 있습니다. 잠시 상승하고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지만, 이것이 신고점을..

RFHIC 주가 시세 전망 차트분석 < 5G 관련주 미래먹거리 과연?> [내부링크]

5G 관련주로 19년 급등한 라이징스타 RFHIC 주가 2019년 49,000원까지 급등하며 라이징스타로 주목받았던 RFHIC은 최근 급락 후 다시 큰폭으로 반등한 모습입니다. 큰 하락 후 크게 반등하였기에 시장에서는 5G와..

애드센스 결제 수단 추가 방법 <카카오 뱅크 등록> [내부링크]

드디어 저에게도 핀번호가 도착하였습니다! 취미로 글을 쓰다가, 욕심이 나서 애드센스로 파이프라인을 만들어보자라는 생각에 글을 쓰게 됐는데, 핀번호를 받아보니 감회가 새롭네요. 누적수익이 10달러가 된 3..

이크레더블 주가 시세 전망 차트분석 <국내 최초 AI기반 기업신용평가> [내부링크]

AI기반 기업신용평가 이크레더블 주가 분석 신용평가기관인 이크레더블 주가에 대해 분석하도록 하겠습니다. 10년 이상 상승세를 타며 올라온 이크레더블 주가는 최근 큰 하락을 하였는데요. 이크레더블 주식은 과..

신세계 주가 시세 전망 차트분석 20.04.19 ver < Bullish Butterfly Pattern 완성> [내부링크]

하락하던 신세계 주가는 언제 오를 것인가? 신세계 주가가 상승을 위한 초읽기 중으로 보입니다. 여러 주식들을 분석해보니, 상승을 기다리는 주가가 있고, 상승이 임박한 주가가 있는데 신세계는 모든 조건을 완..

포스코 주가 시세 전망 차트분석 <호재료를 기다리는 상승임박 차트> [내부링크]

2018년 부터 하락하여 1/3가치가 된 포스코의 주가는? 안녕하세요. 포스코 주가는 2018년 399,000원대를 기점으로 현재까지 하락하여 고점 대비 1/3의 가치가 되었습니다. 이렇게 많이 하락한 포스코 주가는 희망..

뚝딱이 배우 박초아와 성우 이서윤 [내부링크]

펭수와 함께 떠오르고 있는데 노장 캐릭터 뚝딱이에 대해 알아보려고합니다. 뚝딱이는 장수 캐릭터로 벌써 20년 넘게 활동 중입니다. 대단하죠? 뚝딱이는 어떤 캐릭인지, 그리고 뚝딱이를 연기하는 분이 누군지에..

펭수 김동준 정체에 관한 루머 [내부링크]

펭수는 누구인가 안녕하세요. 계속해서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펭수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펭수는 펭수일뿐 다른 누구도 아니다! 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그래도 펭수가 누구인지 궁금해 하는 분들도 있을 거..

테라젠이텍스 주가 시세 전망 차트분석 <코로나 김빛내리 관련주> [내부링크]

김빛내리 관련주 테라젠이텍스 주가 전망 김빛내리 관련주로 유명세를 탄 테라젠이텍스의 주가는, 최근 4천원대에서 1만원대로 2배 이상 급등하였습니다. 급등 후 장이 마감되었기 때문에, 조정조차 나오지 않은..

흥구석유 주가 시세 전망 차트분석 <3주만에 3배 폭등> [내부링크]

최근 3천원에서 9천원으로 3배 상승한 흥구석유 주가 전망은? 흥구석유 주가는 3월 중순 3천원에서 4월 초순 9천원을 달성한 상태입니다. 과연 이렇게 가파르게 오른 흥구석유의 주가를 계속 오른다고 보고 따라서..

다이노나 주가 시세 전망 차트분석 04.19 Ver.<220억 유상증자, 에스맥 대주주?> [내부링크]

에스맥이 대주주인 다이노나 유상증자? 고형암 항체치료제 임상1상 대비 220억원 유상증자로 이슈인 다이노나는 에스맥의 자회사입니다. 이번 다이노나 유상증자에는 에스맥이 참여하기로 했는데요. 다이노나는 급..

GC 녹십자 주가 시세 전망 차트 분석 [내부링크]

하반기 혈장치료제(코로나19 치료제) 상용화가 주가에 미치는 영향은? 안녕하세요. GC녹십자 주가가 최근 급등을 한 모습입니다. 또한 하반기 GC녹십자가 코로나19 치료제인 혈장치료제를 상용화한다고 하는 재료..

LG상사 주가 장중 상한가 달려, 1천억 자사주 매입 발표 [내부링크]

LG상사 주가가 상한가로 치솟다 LG상사가 자사주 30% 가량을 매수한다는 결정을 하였는데요. 이로인해 LG상사의 주가가 30%가까이 급등하였습니다. 1억억 자사주 매입에 시장이 반응한 것인데요. 과연 LG상사는 살..

기생충 이정은 나이 결혼 키와 지하실 남편 박명훈 [내부링크]

기생충 가정부와 지하실 남자는? 기생충에서 굉장한 연기를 보여줬던 이정은 배우는 1970년 1월 23일 서울특별시에서 출생하였습니다. 올해 만 50세로 닭띠이며 혈액형은 O형입니다. 키가 좀 커보이지만 실제 키는..

컬투 정찬우 근황, 컨투쇼 정찬우 복귀? 갑자기 들린 목소리는? [내부링크]

2년만에 들려온 정찬우 목소리의 정체는? 2018년 4월 당뇨와 이명, 조울증, 공황장애 등 건강상의 이유로 KBS2 '안녕하세요', SBS'영재발굴단', SBS 라디오 '두시탈출 컬투쇼'에서 하차했던 정찬우의 목소리가 지..

HDC 주가 시세 전망 차트분석, HDC현산 아시아나 항공 인수 승인 [내부링크]

HDC주가 언제 반등할까? 재료와 차트는 이미 만들어졌다. 안녕하세요. HDC주가가 2020년이 되자마자 급격히 떨어진 후 최근 하락세가 주춤한 모습입니다. HDC 고점에 물린 분들이 많을텐데요. HDC현대산업개발은..

삼귀다 뜻 무엇일까? ex) 같이 스터디 하는 친구와 삼귀는 중 [내부링크]

삼귀다 뜻과 용례 삼귀다는 아직 사귀는 사이는 아니지만 서로 친하게 지낸 사이를 말합니다. '사귀다'의 '사'를 숫자 '4' 로 바꾸고, 4이전의 숫자인 '3'을 차용하여 삼귀다라고 사용하는 것입니다. 사귀기 전 단..

존버뜻 무엇이길래 존버한다고 할까? [내부링크]

존버 뜻이 무엇인가요? 존버 뜻은 '존나게 버틴다'의 줄임말입니다. 배틀그라운드라는 온라인 FPS게임에서 주로 사용되었다가 가상화폐를 거쳐 널리 사용하게 되었죠. 배틀그라운드게임은 게임시작 시 100명이 한..

A3스틸얼라이브 직업 추천 및 특징 설명 [내부링크]

넷마블에서 MMORPG로 출시한 A3 스틸어라이브는 요즘 많은 분들이 하고 있는 게임으로 관심도가 연일 상승하는 것 같습니다. A3 스틸얼라이브는 원작의 인기 요소에 배틀로얄이라는 장르와의 융합으로 올해 1분기..

부광약품 주가 시세 전망 차트분석 [내부링크]

코로나19 치료제 '레보비르' 부광약품 주가 시세전망 차트분석 부광약품 주가는 최근 큰 시세를 내준 후 하락하고 있는데요. 시린메드, 노즈케어, 클리벡스겔, 부광탁스 등으로 유명한 부광약품 주가에 대해 분석..

서울청년수당 월 50만원 2020년 1차 모집 [내부링크]

더 많은 청년에게, 서울 청년 수당 2020년 1차 모집 2019년 청년수당 참여자 어떤 이에게는 50망눤이라는 돈이 아주 적은 돈일지 모르지만, 나에게는 다시 살아갈 이유를 가르쳐주고, 다시 사회에 진입할 수 있게..

관악구 아동돌봄쿠폰 지급 [내부링크]

관악구 아동돌봄쿠폰 지급 코로나19로 인안 아동양육에 따른 경제적 부담 경감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아동돌봄쿠폰을 지급합니다. 지원대상 '20년 3월 기준 만 7세 미만 아동수당 수급대상자 지원내..

관악구 공적마스크 판매 약국 현황 [내부링크]

관악구 공적마스크 판매 약국 현황 1. "판매시작시간"은 마스크 배송 1. "판매시작시간"은 마스크 배송 시간(배송시간이 불특정함), 덕용포장 마스크 입고시 소분포장 작업시간 필요, 약국 업무사정 등에 따라 변..

관악구 소상공인 고유유지지원금 지원 안내 (코로나19 피해) [내부링크]

코로나19 피해 소상공인 무급휴직 고용유지지원금 지원 관악구는 코로나19로 인해 무급휴직이 불가피한 5인 미만 소상공인 사업체 근로자에게 무급휴직 고용유지지원금을 지원합니다. 지원대상 관악구 내 5인 미..

서울시 재난 긴급생활비 지원 신청대상 및 지원금 30~50만원 (03.30~05.15) [내부링크]

서울시 재난 긴급생활비 지원 안내 서울시 재난 긴급생활비는 2020.03.30(월)~ 2020.05.15(금)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청기간과 방법 1. 편리한 인터넷 접수 - 신청기간 : 3월 30일(월) ~ 5월 15일(금) - 신청방..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3월 건강보험료 기준 지원대상 및 제외대상 [내부링크]

코로나19 정부 지원금 정부는 4월 3일 코로나19에 대한 긴급재난지원금의 선정기준을 발표했습니다. 긴급재난지원금 지원대상 선정기준은 건강보험효 본인부담금을 기준으로 직장가입자, 지역가입자, 혼합가입자(..

기아자동차 주가 시세 전망 차트분석 [내부링크]

기아자동차(기아차) 주가에 대한 시세 전망 차트분석 기아자동차가 2월초부터 3월말까지 엄청난 급락을 한 가운데, 최근 약반등을 하였습니다. 기아자동차(기아차)를 언제 매수해야할지 고민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RSI BAMM (하모닉 패턴)은 어떻게 매매하는 것인가? [내부링크]

RSI BAMM 하모닉패턴에서 쓰이는 RSI BAMM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BAMM은 추후 기술적분석에 올리겠습니다.) Relative Strength Indicator(이하 RSI)는 이전 트렌드의 확장을 확인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A3광전사 스킬트리 PVE&PVP 이것만 올리면 된다! [내부링크]

A3스틸얼라이브 광전사 스킬트리 광전사의 스킬트리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A3스틸얼라이브 광전사는 방어력을 낮춰 더 강한 공격력을 가질 수 있는 물리근접공격 캐릭터입니다. A3 광전사 스킬트리 PVE(..

삼성중공업 주가 시세 전망 차트분석 [내부링크]

삼성중공업 주가에 대한 시세 전망 차트분석 삼성중공업 주가가 반등하기 시작하였습니다. 원유 감산으로 조선주가 미리 반응한 것으로 보고 있는데요. 삼성중공업 주가는 어디서 매수하면 좋을 것인지, 그리고 삼..

삼성sdi 주가 시세 전망 차트분석 [내부링크]

삼성sdi 주가의 시세는 어떻게 가고 있는 것일까요? 2차전지로 주목받았던 삼성sdi 주가는 3월 20일까지 하락 후 반등을 하였는데요. 중국에서 전기차 보조금을 연장하였다고 합니다. 이는 2차전지 산업에 호재로..

sk하이닉스 주가 시세 전망 차트분석 [내부링크]

sk하이닉스 주가 전망 sk하이닉스 주가가 계속해서 하락하고 있는데요. sk하이닉스는 어디까지 떨어직 것이고, 언제 반등할 것인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뉴스&이슈 아이티센그룹 계열사 콤텍시스..

크루드 오일 시세 전망 차트분석 <1000만배럴 원유 감산으로 인한 급등?> [내부링크]

크루드오일의 시세가 급등하였습니다. 사우디와 러시아에서 1000만배럴 원유 감산에 대한 계획을 발표라는 재료가 사용되었는데요. 과연 크루드오일의 차트는 어떻게 흘렀고, 앞으로 어떻게 될지에 대해 분석하도..

삼성화재 주가 시세 전망 차트분석 [내부링크]

삼성화재 주가가 많은 상승을 하였네요. 삼성화재는 카카오페이와 디지털 손보사 예비인가 신청을 하였는데요. 이런 재료 때문인지 삼성화재 주가가 15%나 급등하였네요. 이번에는 삼성화재 주가에 대한 시세 전망..

코젠바이오텍 관련주 주가는 어떻게 될까? [내부링크]

코젠바이오텍 관련주가 요즘 핫하네요. 코젠바이오텍 관련주로는 씨젠, 솔젠트, 에스디바이오센서가 있습니다. 코젠바이오텍은 아직 상장하지 않아서, 관련주가 더 핫한 것이 아닐까도 싶네요. 관련주는 재료를 등..

한진칼 주가 시세 전망 차트분석 [내부링크]

연일 오르는 한진칼 주가로 인해 떠들석한데요. 사흘째 상승한 한진칼 주가는 왜 상승하였으며, 앞으로 한진칼은 어떻게 될지에 대해 분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뉴스&이슈 한진그룹의 경영권 분쟁 장기화 전..

SFA반도체 주가 시세 전망 차트분석 [내부링크]

SFA반도체 주가가 급등을 하였다가 큰 폭으로 하락하고 있습니다. SFA반도체 주가는 과연 어디로 흘러갈까요? SFA반도체 주가에 대한 차트분석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재무정보와 차트분석을 진행하도록 하겠습니..

고려아연 주가 시세 전망 차트분석 [내부링크]

고려아연 주가가 연일 하락하고 있네요. 조만간 고려아연의 주가가 반등할 것으로 보고 분석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전년대비 당기 순이익이 증가한 고려아연 주가는 어떻게 될까요? 최근 뉴스&이슈 고려아연..

바이넥스 주가 시세 전망 차트분석 (외국인 순매수 TOP 10)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바이넥스는 금일 외국인 순매수 TOP8위를 차지하였습니다. 바이넥스는 바이오 의약품 개발 및 생산에 있어 국내 유일의 CDMO로서 대한민국 바이오인프라 및 허브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바이넥스는 195..

텔콘RF제약 주가 시세 전망 차트분석 (제약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텔콘RF제약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미국FDA에서 코로나 치료제가 승인됐다는 이슈를 재료로 상승한 텔콘RF제약 주가전망은 어떻게 될까요? 이 재료가 언제까지 쓰일지는 모르지만 당장은 재료가 좋기..

두산중공업 시세전망 차트분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현재 계속해서 좋지 않은 두산중공업에 대해 분석하려고 합니다. 최근 그래도 반등을 꽤 해줘서 +10%로 마무리한 것 같네요. 재무정보 재무상태표 홈페이지에 재무상태표가 16년꺼까지만 올라와있네..

뇌절뜻 알아보고 뇌절하지 말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사람들이 가끔 뇌절했다. 뇌절하지 마 이런 말을 사용합니다. 뇌절이 무엇이길래 뇌절이라고 할까요? 뇌절의 의미, 뇌절의 뜻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뇌절이란 뇌절의 의미 뇌절이란 네이버..

흑우뜻이 뭐길래 흑우흑우 하는것일까? 흑우 의미는 #흑두루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무엇을 사거나 팔 때, 특히 매매를 하다보면 흑우라는 말을 많이 들어봤을 겁니다. 흑우의 의미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흑우 뜻 흑우란 '호구'에서 유래되었습니다. 호구->혹우->흑우 이런식으로..

일베뜻 어떤 것이길래 사람들이 얘기할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요즘 N번방 조주빈으로 다시 수면위에 떠오른 일베 뜻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일베뜻 일베란 '일간베스트 저장소'의 줄임말입니다. 위의 나무위키 글을 보시면, 일간 베스트 저장소는 디시인사..

ESMPLUS로그인 사이트(지마켓,옥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지마켓과 옥션을 사용하려면 꼭 필요한 ESMPLUS로그인 사이트와 전반적인 기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ESMPLUS로그인 https://www.esmplus.com/Member/SignIn/LogOn ESMPLUS(옥션, 지마켓용) 사이..

프로스테믹스 주가 시세전망 차트분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코로나로 인해 제약주가 계속 관심을 많이 받고 있는 것 같습니다. 프로스테믹스에 대한 주가전망을 분석해보려고합니다. 프로스테믹스의 재무정보는 전산오류로 인하여 가져올 수 없네요. 바로 차트..

A3궁수스킬트리 사냥용 vs PVP,보스용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A3 스틸얼라이브가 출시되고 많은 분들이 게임을 하시는 것 같은데요! A3 궁수 스킬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킬 찍는 순서 기본스킬은 Lv.10매의 눈 Lv.20강화 스킬 Lv.20 이후 주 스..

우정바이오 주가 시세전망 차트분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우한폐렴으로 유명한 우정바이오에 대해 분석하려고 합니다. 우정 바이오 재무정보 우정바이오 재무상태표 재무제표를 확인해보면 자산총계는 61%증가하였고, 부채총계는 72%증가하였네요. 자산보다..

삼성생명 주가 시세전망 차트분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생명보험사로 유명한 삼성전자의 주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생명은 탁구전문 유투브 탁쳐를 운영해서도 화제가 되었죠. 삼성생명 재무정보 삼성생명 재무정보 고시에서 가져온 것인데..

삼성제약 주가 전망 차트분석 <미국 대학연구진 제조허가를 가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최근 저점을 찍고 반등한 삼성제약 주가에 대한 차트분석을 대해 분석해보려고 합니다. 삼성제약은 미국대학연구진의 제조허가를 가지고 있기때문에, 만약 미국 연구진이 코로나19 치료제 개발에 착..

엔씨소프트 주가 시세전망 차트분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국내 게임계의 원탑이라 볼 수 있는 엔씨소프트의 주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NC소프트를 보면 항상 예전 초등학교가 끝나면 PC방에가서 리니지를 몇 시간이고 켜놓으며 게임접속을 기다리..

A3 마법사 스킬트리 꿀팁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A3 스틸얼라이브 마법사 스킬트리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액티브 스킬 - 레벨달성 + 선행스킬10레벨 달성 오픈 - Lv.10까지 노란색 스킬 익히기 - 주력 스킬 Lv.15(주문 극대화 포함) - 주..

오뚜기 주가 매수시점은 언제일까? <4월 19일 차트 업데이트 반등 중>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신라면! 으로 유명한 오뚜기의 주가에 대한 시세전망 차트분석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분석에 앞서 오뚜기의 재무정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오뚜기 재무상태표 위의 재무상태표를 보면, 48기 결산..

현대자동차 주가 시세전망 차트분석 <현대차는 언제 사야할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고단한 하루도 지나가고 있네요. 현대자동차(현대차)의 주가에 대해 분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현대자동차(현대차)의 재무정보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현대자동차 도매판매 현황 위의 도매판..

휴온스 주가 시세 전망, 메리트C산3000MG 등 면역력 강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코로나19로 이슈인 요즘, 면역력을 올려주는 건강기능식품이 인기인데요. 그 중 메리트C산3000MG, 메티딘정200MG, 메리트C산2000MG, 아목시크라정, 메리트C&D 등으로 유명한 휴온스에 대해 분석하도..

웰메이드 드라마 제작사 스튜디오드래곤 시세 전망 차트분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스튜디오드래곤 차트에 대한 분석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아래는 스튜디오 드래곤의 회사 소개입니다. 스튜디오드래곤은 드림하이, 오나의귀신님, 미생, 시그널, 도깨비, 비밀의 숲으로 유명..

낙성대 인헌시장 경성 찹쌀 꽈배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 저녁은 간단한 칼국수를 먹고 싶어 낙성대 인헌시장에 방문했습니다. 인헌시장 입구에서 조금만 들어가면, 좌측에 홍두깨 손 칼국수라는 곳이 있습니다. 생긴지는 반년도 안된 곳인데, 장사시..

비트코인 하모닉 패턴 차트분석 [내부링크]

비트코인이 하락하다가, 반등하는 모습입니다. 조정 후 상승하는 모습을 보니 상승채널링이 만들어진 것 같네요. 비트코인 가격은 상승하다가 Bearish Bat Pattern과 Bearish Crab Pattern의 PRZ가 만나는 부근에..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10만원 지급 결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경기도 전 도민에게 재난기본소득 10만원을 지급한다고 금일 결정하였습니다. 해당조례안은 25일 도의회 임시회본회의에서 최종 처리될 예정입니다. 1인당 10만원씩 재난기본소득을 지급하게 되면,..

매수뜻 매도뜻 어떤 것일까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일상생활에서나, 주식 매매, 부동산 매매등에서 많이 사용되는 매수 뜻, 매도 뜻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매수뜻 매수란 네이버사전에서 매수 : 買收 [명사] 1. 물건을 사들임. ‘사기&r..

CJ제일제당 주식의 매수시점은 언제일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따스한 봄 햇살과 살랑살랑한 바람이 부는 봄이 왔습니다. 최근 반등 후 엄청난 하락을 한 CJ제일제당 주가에 대한 시세전망 차트분석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과연 CJ제일제당에게도 봄이 올까요? 차..

2020연봉실수령액으로 월급에 대해서 알아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모든 직장인과, 취준생들의 제1관심사 2020년 연봉당 월급 실수령액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연봉 실수령액은 연봉 앞자리 단위별로 정리하였습니다. 2020년 연봉 월급 실수령액 2천만원 202..

SK텔레콤 주가 시세전망 차트분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날씨가 너무 좋은 하루였네요. 벚꽃이 개화하는 날씨가 다가왔네요. 좋은 날씨에 점심 드시고, 산책도 해서 좋은 에너지도 많이 받으시길 바랍니다. 통신사 3강 SK텔레콤 주가 현황에 대해 알아보도..

현대모비스 주가 전망에 대한 차트분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날이 많이 풀려서 낮에도 바깥에 돌아다니고 싶은 날씨네요. 현대모비스 주가에 대해 시세전망 차트분석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재무상태표 우선 차트분석에 앞서 재무재표와 손익계산서를 확인..

검색광고마케터 1급의 자격증을 딴 후의 느낌 [내부링크]

저는 2015년부터 지금까지 전자상거래업에 종사하고 있습니다. 여러몰에 상품을 판매하고 있으며, 광고집행과 MD컨택 등 여러가지 업무를 총괄하고 있습니다. 광고를 집행하면서 정말 수 많은 광고대행사에서 연..

티비엔편성표는 어떻게 될까? 3월 23일 (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TVN 편성표를 찾고계신 분을 위해 편성표를 가지고 왔습니다. TVN 3월 23일(월) 편성표 06:00 코미디빅리그 Hot Clip - 코미디빅리그 Hot Clip 06:10 [예능]놀라운토요일 2부 - 도레미 마켓 - 놀라..

대우건설 주가 시세전망 차트분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계속해서 하락하고 있는 대우건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차트분석에 앞서 대우건설의 재무재표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대우건설 재무재표 위는 2017년 재무재표입니다. 1년간 부채총계의..

kcc 주가 시세전망 차트분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계속해서 하락중인 KCC의 주가에 대해 분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분석에 앞서 KCC가 어떤 회사인지 알아본 후 차트분석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KCC 회사 개요 KCC는 위와 같이, 58년에 설립되어 임직..

사람인 글자수 세기와 맞춤법 검사를 한 번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요즘 경기가 많이 좋지 않아 무급휴직을 하거나, 이직을 고려하는 분들이 많을 것 같네요! 자기소개서나 경력기술서를 적을 때, 대기업의 경우 글자수 제한이 있으며 일정 이상 글을 써야 성의가 있..

롯데케미칼 주가 시세전망 차트분석 [내부링크]

2018년 2월 이후 롯데케미찰 주식은 꾸준한 급락을 하고 있는데요. 조만간 이 급락이 끝나고 상승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위의 차트와 같이 롯데케미칼은 2011년의 고점이후 하락추세선을 따라 하락하였습니다. 이..

엘지생활건강 주가 시세전망 차트분석 #LG생활건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엘지생활건강 주가가 삼각수렴 모양을 보여주다가 하락하고 있습니다. 건강식품, 손세정제, 보건마스크 등과 연관되어 있는 엘지생활건강인데요. 이번에는 엘지생활건강 주가 시세전망 차트분석을 시..

엑셀 중복값 찾기, 합치기, 추출, 개수를 알아내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실무에서 엑셀은 빼놓을 수 없는 중요한 프로그램이죠. 그 중 엑셀에서 중복값을 찾고, 합치고, 추출해 내고, 갯수를 세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엑셀 중복값 찾기 엑셀 중복값 찾기는 조건..

미스터트롯 재방송 시간 및 전화데이트는 언제인가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요즘 뽕삘에 취하시는 분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미스터트롯이 장안의 화제가 되고있고, 보라고 권유도 많이 봐서 보게 되었습니다. 아무래도 트롯이 행사에서 많이 쓰이는 만큼 흥을 돋구는 장르임에..

HLB주가는 어떤 모습일까? 시세전망 차트분석 <에이치엘비 상승 중>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에이치엘비(HLB)주가가 상승 하락을 반복하면서 박스권처럼 보이는 횡보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3월초에 유상증자를 한 후 눈에 보이게 하락하였다가 하락이 멈춘 시점입니다. 현재 지지부진한 움직임..

한국제지 주가는 어디까지 내려갈까? 시세전망 차트분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한국제지가 2015년 6월 이후로 계속해서 하락하고 있습니다. 5년째 하락만하고 있네요. 최근 550억에 세하를 인수했다는 기사가 나오고 있는데요. 이런 한국제지의 시세전망 차트분석을 시작하도록 하..

비트코인 시세전망 차트분석 <20.03.21> 바닥을 보러 내려가는 비트코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비트코인의 가격이 볼때마다 낮처는 요즘입니다. 비트코인이 4파 조정을 ABCDE 삼각수렴으로 할 것 같았는데, ABC 1:1조정을 마치고 하락하고 있네요. 위의 차트는 비트코인 4시간 봉 차트입니다. C..

PNGJPG변환 10초면 가능해요! PNG 이미지 파일 변환 방법 [내부링크]

혹시 BMP, PNG파일 등을 JPG파일로 변환해야 하나요? 일부 이미지를 업로드 할 수 있는 사이트에는 이미지파일은 JPG만 되는 경우가 있는데요. 별도의 프로그램을 깔지 않은 채 윈도우에 있는 프로그램으로 PNG파..

JPGPDF변환 PC에서 뚝딱 해버리기! #PNGPDF파일변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가끔 업무를 하다보면, 혹은 일상생활에서 JPG이미지파일을 PDF로 바꿔야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JPG파일을 PDF파일로 변환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인터넷에 나와있는 변환 파일들은 많지만..

롤토체스시너지가이드 이것만 알면 된다! [내부링크]

롤토체스를 하다보면, 점점 더 잘해지고 싶은 욕망이 생기게 되죠. 그러다가 롤토체스의 아이템조합표, 시너지가이드, 메타, 레벨별 조합 등을 유투브나 이곳저곳 찾아보게됩니다. 오늘 알아볼 것은 롤토체스의 시..

롤상점 모바일에서 이용하는 방법! #롤RP충전사이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 해 동안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는 롤(리그 오브 레전드) 상점을 모바일로 들어가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롤 상점은 모바일로 RP충전과 구매도 할 수 있어 아주 매력있습니다. 위..

남양유업 주가 시세 전망 차트분석 <20.03.20>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갑질논란부터 해서 지금까지 불매운동을 진행중인 남양유업. 주가는 어떨까요? 남양유업 주가에 대한 시세전망 차트분석을 시작하겠습니다. 위의 차트를 보면, 글씨에 가려져있기는 하지만 커다락 우..

여행업 불황 속 하나투어 주가 시세전망 차트분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요즘의 이슈로 인하여 여행,관광업 쪽이 매우 좋지 않습니다. 경기침체와 코로나로 인하여 자영업자는 물론 직장인들도 매우 힘든 나날이네요. 하루 빨리 두 가지 모두 지나가길 응원합니다! 오늘은..

코스피 주가 (KOSPI) 시세전망 차트분석 <20.3.20>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코스피 주가가 1500선이 붕괴되고 강한 하락이 나온 상태입니다. 몇달전에 2천이 붕괴되니 마니, 붕괴되면 패닉이라는 뉴스들이 많았던 것 같은데 어느새 1500선까지 붕괴되다니.. 다시 봐도 참 신기..

LG화학 주가 시세전망 차트분석 <20.03.19>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요즘 빚을 내서라도 주식을 산다는 분이 많은 것 같습니다. 깊은 조정장(하락장)에서는 매매에 계속 집중하실 수 있는 분이 아니라면 관망하는 것이 최고의 방법입니다. 엘지화학 주가에 대한 차트분..

sk케미칼 주가 시세전망 차트분석 <20.03.19>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최근 급등을 통해 관심이 집중되는 SK 케미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의 주봉 차트대로 sk케미칼은 하락채널링을 따라 정말 긴 시간 하락하다가 하락채널링의 상단을 상향 돌파하면서 급..

금리뜻 이것만 알면 금리 이해 끝! [내부링크]

요즘 기준금리 인하에 대한 얘기와 양적완화 등에 대한 얘기가 많이 나오고 있습니니다. 알기 쉬운 금리뜻과 금리란 어떤 것인지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금리뜻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금리란 자금을 대..

한화생명 주가 시세전망 차트분석 <끝없이 내리는 가격, 언제 오를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계속 해서 내리고 있는 한화생명 주가에 대해 차트분석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한화생명은 2010년 이후로도 계속해서 횡보하며 하락을 하다가, 2017년을 기점으로 강한 하락을 시작하였습니다. 위..

하이킨아시 뜻과 매매방법은 어떻게 될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많은 이들이 들어보고 사용해본 하이킨아시(Heiken Ashi) 차트에 대해서 글을 적어보려합니다. 하이킨 아시(Heiken-Ashi)는 일본에서 '평균 막대(average bar)'의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하이킨아..

동(구리) 시세 전망 차트분석 : 인생저점은 아직!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모든 주가와 지수들이 하락을 가리키는 가운데 동 시세에 대해 차트분석을 해보려고합니다. 위의 차트를 보면, 현재 구리의 가격이 ABC 조정파동 진행 중으로 보입니다. A파동이 5파 임펄스 하락을..

에스오일 주가 시세전망 차트분석 <4월 19일 차트업데이트 영업이익 전년比29.8% >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에스오일(S-oil) 주가 시세전망 차트분석을 시작하도록하겠습니다. 차트분석에 앞서, 에스오일의 영업이익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에스오일 경영실적. 단위:억원 구분 2019년 누계 2018년..

인버스 뜻과 리버스 뜻은 어떻게 다를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인버스와 리버스에 대해서 헷갈리는 분들이 계셔서 알려드리려고 글을 씁니다. Inverse(인버스)와 Reverse(리버스)가 붙은걸 많이 봤을텐데요, 둘 다 한글말로 반대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는데 어떻게..

킨더초콜릿 모델 훈훈하게 성장했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달달한 초콜릿하면 생각나는 킨더초콜릿의 모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킨더초콜릿 모델의 이름은 조쉬 베이트슨(josh bateson)입니다. 현재 영국에서 모델일을 하고 있다고 하네요. 어릴 때..

2020년기초생활수급비 지급액과 인상금액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2020년 기초생활수급비가 인상되었는데요. 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초생활수급자라는 것은 경제적으로 어려운 분들에게 정부에서 최저생계를 할 수 있게 지원하는 제도이며, 중위소득 30..

2020근로장려금 지급일과 신청기한 안내 [내부링크]

2019근로장려금 지급 근로장려금 지급일에 이어 2020년 근로장려금 지급일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하여 근로장려금 신청기한이 3월 16일에서 3월 31일로 연장된 것을 다들 아실겁니다. 2..

케이티엔지 주가 시세전망 차트분석 (KT&G)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주말 잘 보내셨나요~! 케이티엔지(KT&G) 주가에 대한 시세전망 차트분석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위의 그림대로 케이티엔지 1일봉에 Bullish Bat Pattern(매수 박쥐 패턴)이 식별되고 있습니다. 피..

귀염미 뿜뿜 비글뜻은 어떻게 될까? 비글미는 내것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귀여움 터지는 비글 뜻과 비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비글은 네이버 국어사전에 '몸의 높이는 35cm 정도이고 다리는 약간 짧으며 귀가 축 늘어져 있다. 주로 토끼 사냥에 쓰는데 영국..

코덱스코스닥150레버리지 주가 시세전망 차트분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코덱스코스닥150레버리지의 차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공포의 한주가 지나가고, 새로운 한 주가 다가오네요. 위의 일봉 차트를 보면, 좌측의 하락추세선을 상향 돌파한 후, 다시..

모바일배그닉네임변경 초보도 할수 있음 [내부링크]

모바일 배그를 처음 하다보면 닉네임을 잘못 만드는 경우가 있습니다. 게임에 제대로 빠져들려고 하면 내 닉네임이 마음에 들지 않죠. 그래서 무료로 모바일배그 닉네임 변경권을 얻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

유로화 안전자산 시세전망 차트분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나스닥이 하락하고, 골드가 오르는 현재 흐름속에 안전자산에 속하는 유로/달러에 대해 포스팅하겠습니다. 위의 차트대로 유로화는 Bearish Bat pattern의 C지점에서 반등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이동평균선의 황금선과 생명선 등 매매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HTS와 MTS에 기본적으로 깔려있는 단순이동평균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동평균선은 단순이동평균선, 지수이동평균선, 가중이동평균선, 기타 이동평균선 등으로 나뉩니다. 여기에..

연말정산 환급금 지급일은 언제이길래 안들어올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연말정산 환급금 지급일이 언제이며, 안들어왔다면 왜 안들어왔는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연말정산의 기간이 지났는데, 아직도 연망정산이 환급금이 들어오지 않은 분들이 계실겁니다. 연..

넷플릭스 시청기록삭제 초간단 꿀팁 (PC+안드로이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넷플릭스 시청중인 콘텐츠 삭제(시청기록삭제)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넷플릭스의 금액대별로 계정을 여러개 생성할 수 있고, 그래서 여럿이 계정비를 나눠내고 계정을 공유하는 것이 많..

낙성대역 다이소 이용시간과 주차여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낙성대역 1번출구에 있는 즐거운 쇼핑 다이소의 이용시간과 매장구조, 주차여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하시는분은 낙성대역 1번출구에서 나오시면 됩니다. 위의 사진처럼,..

굿닥 마스크 스캐너로 공적 공급 마스크 판매처를 조회해보세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마스크 대란이 이어지는 요즘, 마스크를 사러 약국에 갔는데 품절되어 헛걸음을 한적이 있으시죠? 공적 공급 마스크를 파는 곳을 실시간으로 조회할 수 있는 앱이 있어 소개시켜드립니다. 위와 같이..

낙성대역 1번출구 다정약국에서 공적마스크 구매했어요 [내부링크]

코로나19로 마스크 대란이 장난아니네요. 저는 설날 전에 마스크를 많이 챙겨놔서 아직도 여유가 있지만, 최근 길을 지나다보면 약국앞에서 줄을 서며 기다리는 분들을 많이 봐서, 저도 외출한김에 공적마스크를..

낙성대역 8번출구 맘스터치(Mom's touch) 싸이버거 먹고왔어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낙성대역 8번출구 맘스터치(Mom's touch) 싸이버거를 먹고왔어요. 이전에는 여기가 롯데리아였는데, 롯데리아가 없어지고 맘스터치로 바뀌었어요. 나른한 주말 낮에 햄버거가 생각나길래 무엇..

갬성 IT 브랜드 애플 주가 시세전망 차트분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아이폰과 맥북으로 유명한 애플 주가의 시세전망 차트분석을 시작하도록하겠습니다. 최근 세계시장의 급락으로 인하여 애플의 시총이 120조원이 증발하였다고 합니다. 나스닥과 함께 멈출줄 모르고 고..

안전자산 엔화는 어디까지 오를까? 엔화 시세전망 차트분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나스닥(지수)을 포함하여 세계시장이 하락한 지금, 안전자산류에 속하는 엔화는 많은 상승을 보였습니다. 현재 엔화는 Bearish Gartely Pattern(매도 가틀리 패턴)의 PRZ를 테스트한 후 하락하는 모습..

항공관련주 대한한공 주가 시세전망 차트분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노노재팬과 코로나19로 인하여 여행업이 불황인 요즘, 대한항공 등 항공업계는 적자가 누적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코로나로 항공업 예약취소가 잇다르는 요즘 대한항공의 주가는 매수에 적합한지에 대..

sk이노베이션 주가 시세전망 차트분석<20.03.14> 에스케이이노베이션은 어디서 매수해야할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sk이노베이션 주가 역시 엄청난 하락을 보이고 있는데요. sk이노베이션 주식의 차트를 보고 분석해보니 두 가지 하모닉 패턴이 보이는 것을 발견하였습니다. 차트분석 전 sk이노베이션 재무정보에 대..

박쥐패턴에서 상승을 기다리는 홍콩항셍 주가 시세전망 차트분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홍콩항셍이 하락하고 있는 가운데, 반등지점을 찾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홍콩항셍은 하모닉패턴 Bullish Bat Pattern의 모양을 보여줄 것으로 생각됩니다. 0.886 (XA)의 D지점은 19721정도로, 꼬리로..

한국전력 주식 지금은 저점 바닥부근 매수타이밍 시세전망 차트분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한국전력공사의 주식이 저점부근으로 보여 시세전망 차트분석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2016년 고점이후 이어진 커다란 하락채널링을 만들며 내려오고 있습니다. 위의 차트를 보면, 커다란 하락채..

코로나19 치료제 후보 슈펙트를 가진 일양약품 주식의 매수는 언제해야할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목요일부터 시작된 하락 후 전체적인 장세가 반등이 나오고 있는 모습입니다. 코로나 19 치료제 후보물질 슈펙트(48시간 내 바이러스 약 70% 소멸)의 효능을 입증한 일양약품은 1987년 블랙먼데이 이..

화장품계 대기업 아모레퍼시픽은 언제 매수해야 할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화장품계의 대기업 아모레퍼시픽이 금일 -32.77%하락하였습니다. 평균적으로 국내외 주식들이 많이들 빠졌지만, 특히나 아모레퍼시픽은 단연 상위권의 하락률을 보여주고있습니다. 위의 4시간봉 차트..

-13.64% 하락한 sk하이닉스 주식 시세전망 차트분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앞서 여러 주식들을 분석했지만, SK하이닉스 또한 여느 주식과 유사한 모습을 보여주고있습니다. 혹시나 손해가 크신분들 힘내시길 바랍니다. 이제 SK하이닉스 시세전망 차트분석을 시작하도록 하겠습..

반등이 임박한 카카오 주식을 사기 좋을 때는 언제인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카카오 주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 차트를 보면, 현재 고점을 갱신한 후 엘리엇웨이브 ABC조정을 마친 것으로 보입니다. ABC가 1:1자리가 나오면서 조정이 멈췄네요. 위의 차트대로..

삼성전자도 떨어진다니 어디서 팔아야 할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나스닥을 포함한 세계적인 모든 주가가 하락중에 있습니다. 삼성전자도 많이 하락한다는 얘기를 듣고 삼성전자 차트를 봤습니다. 떨어질 수 밖에 없었더라구요.. 위의 차트는 삼성전자 월봉차트입니..

나스닥을 따라 세계 경제와 함께 하락한 비트코인 시세전망 차트분석 <20.03.12>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나스닥 포함 해외증시와, 국내 삼성전자 등의 국내 증시 그리고 비트코인마저 모두 엄청난 하락을 했네요. 이렇게 단기간에 내리는것은 정말 예상 밖이어서 저도 오늘 큰 손실을 봤네요. 비트코인이..

마법의 지표 스토캐스틱 533 1066 201212로 어떻게 매매할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스토캐스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토캐스틱은 흔히 모멘텀 지표라고 합니다. 실제 사용해보면 추세지표지표로도 활용 하면서 박스지표로 활용되기도 합니다. 고변호사 주식강으에..

택배업 호황인 CJ 대한통운 시세전망 차트분석 <20.03.11>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현재 코로나로 인하여 외출해서 쇼핑하는 것보다 집에서 온라인 쇼핑을 하는 사람들이 많이 늘어났는데요. 그래서 택배업이 평소보다 더 바쁘기 때문에 택배업에서는 호황이지 않을까싶네요.. 그럼 이..

부동산 신탁 전문회사 한국자산신탁 시세전망 차트분석 <20.03.10>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날이 많이 풀리고 있지만 코로나 때문인지 외출이 꺼려지는 요즈음이네요. 부동산 신탁 전문회사인 한국자산신탁에 대한 시세전망 차트분석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위의 4시간봉 차트를 보면 하..

배터리 산업의 강자 삼성 SDI 시세전망 차트분석<20.03.10>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어제 엘지화학에 대해 분석하였습니다. 오늘은 우리나라 배터리산업의 양대산맥 삼성 SDI 주식에 대해 분석하도록 하겠습니다. 위의 차트대로 삼성 SDI는 고점을 갱신한 후 하락하고있습니다. 하락..

강력한 거래량 지표 OBV(On Banlance Volume)를 알아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거래량 지표인 OBV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거래량에 대해 공부하시는 분들은 OBV에 대해 많이 들어봤을 것입니다. OBV를 개선하려고 많은 지표들이 나왔지만, OBV만한 거래량 지표는 없는 것..

S&P 500 시세전망 차트분석 <20.03.09>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현재 이것저것 너무 많이 떨어지고 있네요. S&P 500에 대해서 시세전망 차트분석을 장기적으로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의 차트는 S&P 500의 월봉차트입니다. 동인파동 5파동의 하위파동 5파동이 연..

엘지화학 주가 시세전망 차트분석 <20.03.09>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즐겁지 않은 월요일이네요. 엘지화학 주가는 물론 나스닥, 크루드오일과 국내 주식들, 그리고 비트코인까지 큰 하락을 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급하게 하락할 때는 매매를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이..

비트코인 시세전망 차트분석 <20.03.09. 12:46> (롱) Bullish Bat Pattern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비트코인이 하락하여 전저점을 갱신하였습니다. 이렇게 된다면 전에 분석대로 5파동 하락이 진행된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위의 차트대로 535 지그재그 ABC 조정 중 앞에 A파동의 5파동이 방금의 하..

차트초보가 읽어볼만한 '거래량으로 투자하라' 책 리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매매를 하면서 가격과 더불어 거래량에 관한 얘기를 많이 들어봤을 겁니다. 매수와 매도의 거래가 차트에 기록된 것이 거래량이며, 패턴과 더불어 주가가 향하려는 방향을 파악하는데 중요한 이정표로..

95.4%의 통계학적 매매지표 '볼린저 밴드' 책 리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존 볼린저'가 쓴 '볼린저 밴드(Bollinger Bands)'에 대한 책 리뷰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차트를 가지고 매매를 하는 사람들은 볼린저밴드에 대해서 한번쯤, 혹은 귀에 딱지가 지도록 들었..

영국파운드 시세전망 차트분석<20.03.08. 14:00>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영국파운드 GBP/USD에 대해 시세전망 차트분석(FX마진)을 시작하겠습니다. 위의 차트는 영국파운드/달러의 4시간 봉입니다. 저점과 고점의 0.5에서 지지받고 반등 중이며, 이는 0.618까지 되돌려 C지..

'차트의 정석'을 읽고 강력한 매매 지표를 공부해보세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가 17년 11월 알트코인을 접한 후 크게 벌었다가 크게 잃게 되었을 때, 어떻게든 투자로 돈을 벌어보겠다고 생각하여 입문하게 된 투자관련책에 대해 소개하려고합니다 책 이름은 '차트의 정석'입니..

웻지 패턴(라이징 웻지, 폴링 웻지)는 어떻게 매매해야 할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매매에서 자주 쓰이며 상대적으로 매매확률과 손익비가 좋은 웻지 패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웻지패턴은 삼각수렴과 유사해보이지만 다른 패턴입니다. 웻지는 고점과 저점이 같이 높아..

코스피 시세전망 차트분석 <20.03.07. 16:25>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코스피가 많이 떨어지고 있습니다. 동조하는 주식들도 덩달아 떨어지고 있겠네요. 다들 코로나19에 대해 손씻기와 마스크 쓰기 등 감염예방을 위해 노력하고 계신가요! 빠른 시일내에 코로나19를 극복..

비트코인 시세전망 차트분석 <20.03.08. 02:30>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비트코인이 위로 휩소를 준 후 하락하고 있네요. 원래는 바닥이 나온 후 상승의 시작이지 않을까 하고 그쪽에 비중을 많이 두었는데, 이번 하락으로 상승의 시작이 아니라 아직 조정 중인 것에 더 중..

이더리움 시세전망 차트분석 <20.03.07. 15:30>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더리움 차트분석을 시작하도록하겠습니다. 바이빗,bybit,fx,비트맥스,비트멕스,이더리움,비트코인,알트코인,바이빗거래소,비트맥스거래소,마진거래소 위의 차트는 이더리움(ETHUSD) 비트맥스 4시간..

비트코인에스브이 시세전망 차트분석 <20.03.06. 20:00>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비트코인에스브이가 abc하락 후 상승을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위의 4시간 봉을 보면, 고점인 44만원대에서 저항을 맞고, abc하락을 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지금 자리에서 아래 차트와..

나스닥 시세전망 차트분석 <20.03.06. 16:20>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나스닥이 연일 고점을 갱신하다가, 최근 몇년동안 없었던 역대급 하락(조정)을 하였습니다. 현재 반등한 후 하락하였지만, 재차 반등하여 반등 B파 보습을 보여줄 것으로 보고있습니다. 위의 차트를..

추세선을 그리는 추세매매는 어떻게 할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일하면서 시간나면 가끔 글을 남기긴 하는데.. 여간 쉬운게 아니네요. 오늘은 추세선을 활용한 추세매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의 차트대로, 추세매매는 어려운 것이 아닙니다. 떨어지고..

비트코인 시세전망 차트분석 <20.03.02. 20:45>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비트코인이 계속 하락하다가, 드디어 반등의 기미가 보입니다. Bullish Bat Pattern이 나오면서 일반 상승다이버전스가 계속해서 적용되고있네요. 그리고 6.4k~6.8k를 잇는 상승추세선에서 지지받았..

골드(금) 시세전망 차트분석 <20.03.02. 19.55>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골드(금)이 하락이 꽤나 나왔네요. 지난분석대로, 반등을 마무리한 후 큰 하락이 이어졌습니다. 현재위치에서 다시 저점을 낮춘 후 상승할 것 같습니다. 이것은 상승을 위한 상승이 아니라, 하락을 위..

코로나19 코로나주 '웰크론' 시세전망 차트분석<20.03.01. 22:50>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코로나 19 코로나주 '웰크론' 시세전망 차트분석을 시작하겠습니다. 코로나주, 마스크주인 '오공'과 동일한 차트를 보여주고있습니다. 폐렴주, 마스크주, 코로나주,진단키트주,방역주,이슈주,테마주,..

코로나19 마스크 주 '오공' 시세 전망 차트분석 <20. 03. 01. 21:50>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코로나19로 인한 마스크 이슈인 '오공' 주식에 대해 차트분석을 해보려고합니다. 최근 엄청난 상승후 큰폭으로 하락하고 있는데요. 고점간에 4시간 봉 일반 하락 다이버전스 컨펌되었고, 폐렴주, 마스..

헤드앤숄더(헤숄)와 역헤드앤숄더(역헤숄)는 어떻게 매매해야 좋을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차트에서 많이 거론되고, 사용되는 헤드앤숄더(헤숄, head&shoulder)와 역헤드앤숄더(역헤숄,리헤숄)/인버스헤드앤숄더(inverse head&shoulder)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헤숄&역헤숄은 1) 헤숄은..

골드(금) 시세전망 차트분석 <20.02.28 12.10>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나스닥이 연일 고점을 갱신하다가, 조정이 심하게 나오고 있습니다. 금도 최근 조정이 나오고 있는데요. 위의 차트대로, 고점과 저점의 0.618부근까지 되돌림을 준 후, 1:1자리까지 하락할 것으로 보..

비트코인 시세전망 차트분석 <20.02.28 00:05> [내부링크]

비트코인이 10600까지 상승 후 가파른 조정세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현재 비트맥스 USD기준 8850달러네요. 위으 차트대로, 5파 후 abc 조정 중으로 보이며, C파가 임펄스 5파로 나오고있다고 보고있습니다. 현재..

비트코인 시세전망 차트분석 <20.01.19. 17:10>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비트코인 원화가치가 천만원을 넘어섰습니다. 바닥에서 인버티드 헤드앤숄더를 만든 후 강한 상승을 하고, 13.9k부터 이어지던 하락추세선도 돌파한 후 상승하고 있네요. 하지만 지금 라이징웻지로 상..

비트코인 시세 전망 차트분석 <20.01.12. 18:46>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비트코인 상승추세에서 조정을 주고 있습니다. 위의 차트는 비트코인 업비트 1일 봉 원화차트입니다. 검정색 120이평에 저항받고 있네요. 현재가격 9,185,000원입니다. 위의 차트는 비트코인 15분차..

비트코인 시세전망 차트분석 <20.01.05. 23:10>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1월의 주말이 다 지나가고 있네요. 비트코인 시세전망 차트분석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위의 차트를 본다면, 현재 4시간 봉에서 강한 음봉이 나온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어제 분석에서 4시..

홍콩항셍 시세전망 차트분석 <20.01.04. 22:50>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홍콩항셍이 강한 상승을 하고 고가놀이를 하고 있습니다. 이제까지 이어오던 강한 상승세가 마무리되며, 하락(조정) 국면에 접어들 것으로 보여집니다. 1) 4시간 봉을 살펴보면, 상승채널링의 상단에..

비트코인 시세전망 차트분석 <20.01.04. 22:40>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비트코인 바닥에서 반등을 세게 하였네요. 6800부터 기다리던 자리였어서 6800에 매수해서 7200대에 전부 익절하였습니다. 금일 시세전망 차트분석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업비트 1일봉을보면 현재 8,..

골드(금) 시세전망 차트분석 <19.12.30. 22:30>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골드(금)이 많이 올랐네요. 금일 골드(금) 시세전망 차트분석을 시작하겠습니다. 골드(금) 30분 봉을 보면, 일반 하락다이버전스가 연속해서 적용되면서 고가놀이를 하고 있습니다. 여기에서 노란색..

골드(금) 시세 전망 차트분석 <19.12.19. 22:10>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골드(금)이 목표한 숏자리를 도달한 후 하락하고 있습니다. 오늘 골드(금) 시세 전망 차트분석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위의 차트는 골드(금)의 4시간 봉 차트입니다. 보시면 이전 분석에서 설정한..

비트코인 시세 전망 차트분석 <19.12.16. 23:00>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비트코인이 저점을 보인 후 상승하기 위해 준비 중으로 보입니다. 위의 차트는 비트코인 4시간 봉이며, 스토캐스틱 201212가 빨간색 근씨처럼 저점을 높이는 쌍바닥, 스토캐스틱 1066이 파란색 글씨..

골드(금) 시세 전만 차트분석 <19.12.13. 21:40>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골드(금)이 오른 후 급락을 하였습니다. 한 주가 마감된 지금, 차주 어떻게 흘러갈지 차트분석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위의 차트는 골드(금) 차트 4시간 봉입니다. 보신다면, 4시간 봉이 긴꼬리..

비트코인 시세 전망 차트분석 <19.12.12. 22:05>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비트코인이 지지부진한 모습을 보여주고있네요. 금일 비트코인 차트분석을 시작하겠습니다. 위의 차트에서 보듯, 현재 8,475,000원에서 비트코인이 횡보 중에 있습니다. 횡보 모습으로 보아 저점을..

크루드오일 시세 전망 차트분석 <19.12.09. 22:50>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크루드오일이 우상향 채널링 안에 있으면서 우상향 횡보 중이네요. 크루드오일 시세전망 차트분석을 시작하겠습니다. 위의 차트와 같이, 1시간 봉 일반 하락 다이버전스가 생성되었습니다. 이는 조정..

골드(금) 시세 전망 차트분석 <19.12.09. 20:50>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골드(금)이 많이 떨어졌네요. 골드 시세 전망 차트분석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위의 차트와 같이, 현재 상승 채널링 진행 중입니다. 상승 채널링의 하단을 닿는다면, 일반 상승 다이버전스가 생성..

골드(금) 시세 전망 차트분석 <19.12.04. 23:40>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골드(금)이 계속해서 오르고 있네요. 이전에 확인한 Bearish Bat Pattern패턴의 C 포인트가 0.786을 지지받고 상승 중에 있습니다. 위의 차트를 보면, C포인트에서 반등하고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비트코인 시세 전망 차트분석 <19.11.30. 19:30>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비트코인이 상승 중에 있습니다. 업비트 비트코인은 채널 하단을 터치한 후 상승하고 있습니다. 현재 가격 9,071,000원이며 중심선 저항이 예상됩니다. Bearish Bat과 라이징 웻지가 식별되었습니..

홍콩 항셍 시세 전망 차트분석 <19.11.26. 23:00>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날이 많이 추워졌네요 금일 홍콩 항셍 시세 전망 차트분석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위의 차트는, 이전에 그려놓은 매물대 및 피보나치 되돌림, 화살표입니다. 화살표대로 상승 후 하락, 재차 상승..

비트코인 시세 전망 차트분석 <19.11.25. 22:10>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비트코인 하락 후 상승하고있습니다. 업비트 비트코인 1일 봉 차트입니다. 채널링 하단을 찍고서 강한 반등을 하고 있습니다. 현재 비트코인 가격 8,470,000원이네요. 좋은 상승입니다. 비트맥스 4..

골드 시세 전망 차트분석 <19.11.24. 20:00>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골드 매도세가 계속 나오고있네요. 지금부터 골드 차트분석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지난 골드 차느분석에서, 상승 채널링을 그었었는데, 하락이탈한 상태입니다. 위의 차트로보면, 현재 C포인트..

비트코인 시세 전망 차트분석 <19.11.24. 19:50>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비트코인이 계속해서 하락하고있습니다. 계속해서 롱 관점만 보여드려서 죄송하기도하지만, 타점에서만 진입하고 손절을 잡았다면 리스크관리가 됐을 것입니다. 위의 차트는 업비트 비트코인 1일 봉..

골드 금 시세 전망 차트분석<19.11.20. 20:50>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날이 많이 추워졌네요. 골드(금) 시세 전망 차트분석을 시작하겠습니다. 지난 분석에서, 채널링을 하락이탈한 후 상승할 것을 보았었는데 생각보다 적게 내린 후 상승하고있는 모습입니다. 노란색 12..

홍콩항셍 시세 전망 차트분석 <19.11.18. 22:50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홍콩항셍이 반등을 시작하였습니다. 금일 홍콩항셍 차트분석을 시작하겠습니다. 위의 차트는 이전 홍콩항셍 분석글에 올렸던 차트입니다. 상승이 임박하여, 상승에 대해 분석하였습니다. 위의 차트..

비트코인 시세 전망 차트분석 <19.11.18. 22:00>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비트코인 지지부진한 횡보를 계속 하고 있습니다. 위의 차트는 업비트 원화차트 1일 봉입니다. 하락 채널링 중심선을 계속 비비고 있습니다. 주황색의 20이평이 여기서 상승해서 저점을 높이는 쌍바..

비트코인 시세 전망 차트분석 <19.11.17. 23:50>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비트코인 계속 지지부진한 수렴 중에 있씁니다. 위의 차트는 업빗 원화차트입니다. 채널리읭 중심선을 터치 후, 2일 째 양봉이 나오고 있습니다. 글을 쓰는 현재 9,977,000원입니다. 오늘 내일 중..

하모닉 패턴(Harmonic Pattern) 중 나비 패턴(Butterfly pattern;버터플라이 패턴)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Harmonic trading Volume.1에 나온 패턴 중 마지막 패턴인 나비 패턴(Butterfly Pattern)애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나비 패턴(Butterfly Pattern)은 크랩 패턴(Crab Pattern)과 함께 확장 패턴(..

골드 시세 전망 차트분석 <19.11.16. 23.40>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골드가 잘 오르고 있네요. 지난 분석글에서 폴링웻지로 인하여 상승을 분석하였는데, 상승 후 재하락, 이후 상승을 하였네요. 이번 분석글의 맨 아래에 지난 분석글을 올려드리니, 읽고 참고바랍니다...

홍콩항셍 시세 전망 차트분석 <19.11.16. 23.25>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날이 많이 쌀쌀해졌네요. 다들 감기 조심하세요. 지금부터 홍콩항셍 시세전망 차트분석 시작하겠습니다. 위의 차트는 지난 분석글 이후 홍콩항셍의 흐름입니다. 지난 분석글에서 올린 매도 나비 패..

크루드 오일 시세 전망 차트분석 <19.11.16. 23:00>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크루드오일이 긴 횡보를 하고 있습니다. 차주 크루드오일의 차트분석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위의 차트는 크루드오일(Cl1!)의 1시간 봉 차트입니다. 보시는 바와같이. 우상향하며 횡보 중에 있으..

비트코인 시세 전망 차트분석 <19.11.16. 13:20>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비트코인이 계속해서 반등을 하지만, 반등 후 급락을 보여주고있습니다. 계속해서 고점과 저점을 낮추는 것은 안좋은 신호이나, 큰 그림에서는 저는 아직도 롱을 보고 있습니다. 금일 비트코인 분석..

비트코인 시세 전망 차트분석 <19.11.14. 23:30>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지난 분석대로 8550을 찍은 후, 8800대까지 상승하였으나 다시 하락한 상태입니다. 금일 비트코인 시세 전망 차트분석 시작하겠습니다. 현재 비트코인 10,116,100원입니다. 1천만원을 지켜주는 모습..

비트코인 시세 전망 차트 분석<19.11.11. 19:50>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금일 비트코인 급락을 하였습니다. 비트코인 시세 전망 차트분석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비트코인 업빗 기준 원화차트 10,155,000원입니다. 1천만원을 지켜주는 모습입니다. 지난번 분석에서, 1..

비트코인 시세 전망 차트 분석 <19.11.10. 23:00>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비트코인 지지부진한 횡보 중에 있습니다. 이전분석에서 8550정도의 하락 후 상승을 분석했했었으며, 아직 관점은 유지 중입니다. 업비트 비트코인 환화는 현재 10,249,000원입니다. 채널링의 중심..

비트코인 시세 전망 차트분석 <19.11.10. 10:30>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비트코인 하락 후 횡보 중에 있습니다. 비트코인 금일 시세 전망 차트분석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업비트 19년 11월 10일 10시 30분 경 시세 10,215,000원이네요. 1천만원을 아직 지키고 있는 모..

하모닉 패턴(Harmonic Pattern) 중 크랩 패턴(Crab Pattern)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하모닉 패턴 중 크랩 패턴(Crab Pattern)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난번 가틀리 패턴(Gartely Pattern)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번에는 게 패턴(Crab Pattern)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게 패..

비트코인 시세 전망 차트분석 <19.11.09. 19:30>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비트코인 이전 분석대로 하락하였다가 재 반등하고 있습니다. Bearish Shark Pattern이후 하락 추세였다가, 지금 4시간 봉에서 좋은 신호가 나오고 있습니다. 스토캐스틱 533, 1066, 201212가 모두..

비트코인 시세 전망 차트분석 <19.11.09. 07:40>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지난분석에서 비트코인 상을을 보고있었으나, 지속적으로 하락하고 있습니다. 금일 하락 후 비트코인 분석에 대해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매도 상어 패턴(Bearish Shark)패턴이, X지점을 달리하면..

홍콩 항셍 시세 전망 차트분석 <19.11.08. 23:00>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금일 홍콩 항셍 시세 전망 차트분석을 시작하도록하겠습니다. 고점에서 가격이 우상향 횡보하고 있네요. 지난번 차트 분석에서 올린 매도 나비 패턴(Bearish Butterfly Pattern)의 PRZ를 테스트하고..

크루드 오일 시세 전망 차트분석 <19.11.08. 20:25>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금일 크루드오일 시세 전망 차트분석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지난번 분석에서 매도 상어 패턴(Bearish Shark Pattern)의 PRZ 테스트에 대해 언급해드렸습니다. 현재 오일은 Bearish Shark Pattern..

골드 시세 전망 차트분석 <19.11.08. 22:20>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금일 골드가 많이 내려왔네요. 금일 골드 차트분석을 시작하겠습니다. 위의 차트는 골드 1시간 봉 차트입니다. 폴링 웻지가 진행 중이네요. 폴링웻지 하단에서 일반 상승 다이버전스가 식별되었습니..

홍콩항셍 시세 전망 차트분석 <19.11.07. 20:50>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홍콩항셍 시세 전망 차트분석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큰 상승채널링을 따라 오르고 있는 홍콩항셍은, 곧 하락조정을 시작할 것 같습니다. 큰 상승 채널링 속, 작은 상승채널링의 상단에 가격이 위..

크루드 오일 시세 전망 차트분석 <19.11.05. 21:20>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크루드오일이 오를만큼 오른 후 조정 중에 있습니다. 지난번 게시한 크루드오일 분석에서 매도 상어 패턴(Bearish Shark Pattern)의 PRZ를 테스트 한 후 하락 중에 있네요. 위의 그림처럼 1.13 (XA)..

하모닉 패턴(Harmonic Pattern) 중 가틀리 패턴(Gartely Pattern)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지난번 박쥐 패턴(Bat Pattern)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잘 공부하고 계신지요? 이번에는 가틀리 패턴(Gartely Pattern)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틀리 패턴은 원래 가틀리라는 분이 발견한..

크루드 오일 시세 전망 차트분석 <19.11.04. 21:40>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크루드 오일 상승이 눈에 띄게 강하네요. 이전 분석의 Bearish Cypher Pattern은 PRZ를 돌파하고 일반 하락다이버전스가 무효화되면서 전략 취소되었습니다. 수정분석 올려드리겠습니다. 매도 상어..

비트코인 시세 전망 차트분석 < 19.11.04. 21:40>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비트코인 현재 원화로 10,767,000원입니다. 아직 하락 채널링 안에 있으며, 두 개의 저항선에 닿지 못하고 횡보 중에 있네요. 현재 구간 30분 봉에서 매도 상어 패턴(Bearish Shark Pattern)이 식..

홍콩항셍 시세 전망 차트분석 <19.11.03. 22:40>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홍콩 항셍 분석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위의 차트는 홍콩항셍 1시간 봉 차트입니다. Bearish Shark의 PRZ에 도달해 있습니다. 이 구간에서 저항을 맞은 후 하락한다면 TP1~TP2까지 하락할 수 있겠네..

크루드오일 시세 전망 차트분석 <19.11.03. 21:40>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크루드오일이 많이 상승했네요. 11월 04일 개장 후 크루드오일은 위로 슈팅 후, 지속적 하락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위의 그림처럼 매도 사이퍼 패턴(Bearish Cypher Pattern)이 식별되었습니다. 장..

비트코인 시세 전망 차트분석 <19.11.03. 15:30>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비트코인이 상승 후 다시 조정 중에 있습니다. 금일 비트코인 시세 전망 차트분석을 시작하겠습니다. 업비트 한화 차트를 보면, 비트코인 10,824,000원에서 횡보 중에 있습니다. 빨리 1100만원, 120..

하모닉 패턴 중 박쥐 패턴(Bat Pattern)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하모닉 패턴(Harmonic Pattern) 중 박쥐 패턴(Bat Pattern)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박쥐 패턴(Bat Pattern)은 Gartely패턴에서 파생되어 나온 패턴입니다. Gartely패턴의 B값은 원래 0.5~618..

비트코인 시세 전망 차트분석 <19.11.02. 20:40>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현재 비트코인이 지지부진하게 움직이고 있습니다. 비트코인이 큰 상승 후 횡보 중에 있으며, 업비트 원화차트로 10,808,000원이네요. 일목균형표 변화일인 11월 1일, 11월 2일에 해당하는 지금까지..

비트코인 시세 전망 차트분석 <19.10.31. 23:00>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비트코인 현재 반등 중에 있습니다. 원화 차트로는 10,852,000원이 되었네요. 계속 해서 횡보하는 움직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최근 반등은 폴링웻지와 여러 타임프레임의 다이버전스 후 상승으로..

비트코인 시세 전망 차트분석 <19.10.30. 22:00>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비트코인이 하락하고 있네요. 위의 차트는 좌상단부터 1분봉, 5분봉, 30분봉, 1일봉입니다. 1일봉 일반 상승다이버전스로 상승하고 있지만, 5분 스토캐스틱 201212가 곧 음전환할 것으로 보여지며,..

비트코인 시세 전망 차트분석 <19.10.29. 23:00> [내부링크]

금일 비트코인 차트분석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아래는 업비트 원화차트입니다. 현재 10,858,000원입니다. 천만원을 넘으니 좋네요. 아래의 그림을 보시면 현재 비트코인 파란색 모양선 모양으로 삼각수렴의..

비트코인 시세 전망 차트분석 <19.10.29. 12:10>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현재 비트코인 시황에 대해 차트분석하도록 하겠습니다. 업비트 비트코인 가격 현재 10,832,000원입니다. 많이 올라서 기분이 좋네요^^ 현재 구간은 수평매물대 구간에 저항맞고 있습니다. 빨간색..

비트코인 시세 전망 차트 분석 <19.10.28. 03:00>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현재 비트코인 11,133,000원입니다. usd갈러로 8900달러를 찍은 후 계속해서 상승하고있네요. 글 작성시 현재 비트코인 가격은 9700달러입니다. 비트코인은 금일 28일 조정장이 나올 것 같네요. 제..

비트코인 시세 전망 차트분석 <19.10.27. 22:01>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현재 비트코인 횡보 중에 있습니다. 아래 그림은 현재 박스권을 생성할 수 있는 곳을 표시해놓았습니다. 보시면 아래에 있는 OBV지표는 폴링웻지 상단 이탈 후 상승의 좋은 흐름을 보여주고 있습니..

비트코인 상승이유?! 시세 전망 차트 분석<19.10.26. 02:40> [내부링크]

안녕하세요비트코인 현재 강 상승 중에 있습니다. 4시간 봉 OBV가 폴링웻지를 선행해서 상방돌파->리테스트 후 가격 또한 상승하였네요. 가격또한 폴링웻지를 상방 돌파한다면 꽤나 큰 상승이 일어날 것 같습니다...

비트코인 시세 전망 차트분석 <19.10.25. 07:00>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비트코인 하락 후 저점 횡보하고 있습니다. 현재 비트코인의 시황에 대해 공유해드립니다. 현재 진행 중인 하락은 7200대 중후반, 강 하락 시 7100대 후반에서 1시간 봉 일반 상승 다이버전스가 생..

크루드 오일 시세 전망 차트 분석(19.10.24. 19:34)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크루드오일에 대해 분석하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오일이 바닥을 찍고서 조정 상승 조정 상승을 거듭하고 있네요. 크루드오일 현재 상승 채널링 속 상승채널링에 속해있습니다. 현재 가격 움직임은 라..

비트코인 시세 전망 차트분석 <19.10.24. 13:53>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강한 하락이 나온 후 잠시 주춤하고 있습니다. 현재 시나리오는 위 사진과 같이 ABC의 연속으로 보여집니다. 파란색 c파가 진행 중이며, 저점을 갱신(8100후반~8200)하고 1시간 봉 일반 상승다이버전..

비트코인 시세 전망 차트 분석 <19.10.22. 21:50>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금일 비트코인 분석을 시작하겠습니다. 8249 현재, 상승 채널링이 하단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아래 그림과 같이 8.8k부터 이어오던 하락 추세선에 저항 맞고 떨어지는 모습이며, 그림을 보시면 정확..

비트코인 시세 전만 차트분석 <19.10.22. 02:43>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비트코인이 현재 하락 중에 있습니다. 예상한 8400 부근까지 오지 않았지만, 1시간 봉 이하 빨간색 일반 하락 다이버전스가 나오며 하락이 나오네요. 이는 1시간봉 파란색 히든 하락 다이버전스도 적..

비트코인 시세 전망 차트 분석 <19.10.21. 05:50>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금일 급등으로 인한 최신 비트코인 차트 분석을 시작하겠습니다. 현재 비트코인 가격 매수 박쥐 패턴(Bullish Bat Pattern)의 TP2까지 도달하였습니다. 저는 1/10의 외에 8262에 모든 종료하였습니다..

비트코인 시세 전망 차트 분석 <19.10.21. 03:09>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비트코인 가격 변동으로 인해 차트 분석을 시작하겠습니다. 비트코인이 이전 분석의 하락 채널링의 상단 추세선을 돌파하였습니다. 현재 비트코인은 매수 박쥐 패턴(Bullish Bat Pattern)의 TP2를..

비트코인 시세 전망 차트 분석<19.10.20. 21:40> [내부링크]

비트코인 분석을 통해 새로운 가능성을 발견하였습니다. ABC-B-ABC의 상승이라기엔 지금의 반등이 지지부진하여 다각도로 분석해본 결과 현재 삼각수렴이 이루어지고 있다고 판단하였습니다. 그림을 보시면, 현재..

비트코인 시세 전망 차트 분석 <19.10.20.16:50>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비트코인이 8100을 도달 후 다시 7900까지 내려와 지지부진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네요. 위 그림은 업비트 원화차트이며, 하락채널링의 ABC 조정 중 C파가 진행 중으로 보여집니다. C파의 b파가 현재..

비트코인 시세 전망 차트 분석2<19.10.19. 22:06>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중요한 구간을 넘어 금일 두 번째 비트코인 차트 분석을 시작하겠습니다. 현재 8.8k부터 진행되어온 하락추세선을 강하게 돌파하였습니다. 또한 지난번에 올린 분석글의 Bullish Bat Pattern의 TP1에..

비트코인 시세 전망 차트분석<19.10.19>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비트코인 현재 7933k에 위치해있습니다. 10월 19일 비트코인 시세 전망 차트분석을 시작하겠습니다. 18일 BAT Pattern의 PRZ를 테스트 한 후의 분석글입니다. https://tailong.tistory.com/14 비트코..

비트코인 시세 전망 차트분석 7800k에서 8400k이상으로! [내부링크]

10월 18일 18시 현재 비트코인이 7800k까지 하락하였습니다. https://tailong.tistory.com/13 비트코인 시세 전망 차트분석 <19.10.18> 안녕하세요. 비트코인 8090k에 진입하였습니다. 금일 분석을 시작하겠습니다..

비트코인 시세 전망 차트분석 <19.10.18>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금일 분석을 시작하겠습니다. 지난번 올린 분석글의 매수 박쥐 패턴(Bullish Bat Pattern) PRZ를 모두 테스트하지 않았지만 반등이 나왔으며, BC Projection을 테스트한 후 TP1에 도달하였습니다. 아..

RSI를 활용한 다이버전스 매매는 어떻게 할까? [내부링크]

손익비가 좋고 변곡을 잡아내기 좋은 RSI 다이버전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상대강도지수(RSI)는 현재의 시장 상황이 과매수된 상태인지 과매도된 상태인지, 또는 그 중간에 있는지를 파악하려고 개발된..

비트코인 대세상승 3파의 1파 상승일지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현재 비트코인이 8400대에서 횡보하고 있습니다. 애초에 5.6k까지의 하락을 보고있었으나, 비트가 내릴 곳에서 내리지 못하고 횡보하면서 4시간봉 이하 타임프레임의 이평들을 호전시켰으며, 1일봉..

10월 둘째주 골드 1472 하락 후 반등 예상! [내부링크]

지금부터 19년 10월 13일 골드 전망 및 분석을 시작하도록하겠습니다. 골드가 10월 2째주 1493.5에 장마감이 되었습니다. 현재 금차트는 하락채널링이 진행중에 있습니다. 그 중 하모닉 Bullish Bat with RSI BAMM..

해외선물 나스닥 지수는 7900.50 고점 이후 하락으로... [내부링크]

10월 2째주 11일 금요일 나스닥은 강한 상승세를 이어가다가 장마감 직전 하락하여 7589달러에 장 마감되었습니다. 그리하여 19년 10월 13일 현재 기준 해외선물 나스닥(NQ1!) 선물지수종목을 분석하려고 합니다...

비트코인 시세 차트분석(現 8,325달러 / 중기하락) [내부링크]

19년 10월 12일 비트코인 시세 전망 분석을 하겠습니다. 가격이 폭락 후 반등 중에 있습니다. 현재 보라색 동그라미의 A-B-C 조정파동이 나오고 있습니다. 보라색 C파동 중 빨간색 b파동까지 되돌려진 것으로 보..

비트코인(암호화폐) 시세 전망 ; 16일 차트분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16일 비트코인 급락하여 7990k에 가격을 형성 중에 있습니다. 현재 매수 박쥐 패턴(Bullish Bat Pattern)이 확인되었습니다. BAMM Trigger가 컨펌되어 PRZ까지 하락이 진행될 것으로 보여집니다. 1...

하모닉 패턴 중 The AB=CD 패턴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하모닉 패턴 중 The AB=CD 패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AB=CD 패턴은 A, B, C, D라는 4-Point 가격구조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 패턴은 C point에서 패턴이 완성됩니다. BC projection이 구..

하모닉 패턴(Harmonic pattern)이란? [내부링크]

하모닉 패턴은 H.M.Gartely에 의해 가틀리 패턴이 소개된 후, Scott M.cardeny에 의해 Bat Pattern, Gartely Pattern(개선됨), Crab Pattern, Butterfly Pattern 등이 발견되었고 체계화되었습니다. 오늘 글에는..

골드(금) 시세전망 차트분석 <20.03.06. 16:10>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골드(금)이 계속해서 상승하고 있네요. 지난번 올려드린 분석에서 B파 반등하고 하락하는것이 메인, 5파 상승하는 것이 서브시나리오라고 했는데, 상대적으로 가능성이 낮아보였던 서브시나리오대로..

비트코인 시세전망 차트분석 <20.03.06. 16:00>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비트코인이 고점을 찍은 후, 계속된 조정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이번부터 계속 올려드린 메인시나리오와 별개로, 금일은 서브시나리오에 대해 올려드리려고합니다. 현재 비트코인은 6.4k의 바닥에..

골드(금) 시세전망 차트분석 <20.03.05. 23:30>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골드(금) 시세전망 차트분석을 시작하겠습니다. 지지난번 abc파동으로 하락한다고 분석하였다가, abc보다는 5파 하락인 것으로 보았었는데 반등이 꽤나 많이 나왔네요. ABC의 B파 반등이 맞았던 것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