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joon의 등록된 링크

 tajoon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5건입니다.

우유 효능과 부작용 (주의할점) [내부링크]

우유 하면 제일 많은 듣는 속설이 머라 생각하시나요? 우유 많이 먹으면 키 큰다는 소리는 한 번쯤은 들어봤을 거라 생각합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거짓입니다. 키가 크기 위해 중요한 건 균형 잡힌 식습관으로부..

한국을 대표하는 음식 김치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한국을 대표하는 음식 중 제일 먼저 생각나는 음식을 꼽으라면 전 김치가 항상 먼저 생각나곤 합니다. 김치는 소금에 절인 배추나 무등을 고추가룻,파,마늘,새우젓과 함께 양념에 발효시킨 한국의 전통적인 발효식..

파인애플 효능과 부작용에는 무엇이 있을까? [내부링크]

파인애플은 새콤달콤한 맛이 나며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과일입니다. 17세기 당시에는 부의 상징이라고 부를 만큼 엄청난 고가품이었으며, 귀족들 조차도 쉽게 접할 수 있는 과일이 아니었습니다. 오늘은 이러..

상추의 효능과 부작용 (알고 먹자) [내부링크]

여름에 나는 채소며 비닐하우스로 재배할 수 있어 비교적 쉽게 접할 수 있는 상추는 고기하면 항상 빠질 수가 없는 채소입니다. 많이 즐겨먹는 만큼 상추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고 먹으면 더 맛있게 먹을 수..

계란의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운동인들의 필수 식품이자 만능식품이라는 별명을 가진 계란은 달걀찜, 계란말이, 볶음밥, 빵에는 필수적으로 들어가는 만큼 알게 모르게 계란을 먹곤 합니다. 그래서 그런지 한국인들의 1인당 연당 소비량은 평균..

아몬드 효능 및 부작용 [내부링크]

아몬드의 효능과 부작용에 알아보기 앞서 아몬드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자. 아몬드는 도토리와 같은 견과류의 한 종류로 생각하기 쉽지만 사실 식물학적으로는 복숭아나 자두 같은 핵과류에 가깝다. 생산지는 생..

망고의 효능 및 부작용 [내부링크]

오늘은 망고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기 앞서 망고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자. 열대 과일 하면 생각나는 망고는 아열대 열대 지방에서 자라는 옻나무가 나무의 과일이다. 재배하기 위해선 많은 양의 물과 햇..

커피의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커피의 효능 지방 연소: 커피에 들어있는 카페인이 신경계를 자극해 지방을 연소하는 신호를 직접적으로 보내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며 유산소 운동 30분 전 카페인 섭취를 할 경우 지방 연소 효과가 높아진다는 연..

바나나 효능 및 부작용 [내부링크]

바나나는 무게 기준 가장 많이 파는 과일로 열대 아시아, 인도, 말레시아가 원산지이지만 현재 주로 생산되는 지역은 필리핀, 인도 등이 있습니다. 오래전 바나나는 귀한 과일이었기 때문에 생일이나 특별한 날에..

참외 효능 및 부작용 [내부링크]

참외 효능 갈증해소:여름철 더위로 인한 갈증에 빠르게 흡수될 수 있는 과당과 포도당이 들어있으며, 수분이 90% 정도 함유되어있어 갈증해소에 도움을 준다 피부미용:비타민c가 풍부하게 들어있어 여름철에 자외..

호두의 효능 및 부작용 [내부링크]

호두의 효능 기억력 향상:호두는 오메가3가 풍부한데 3~6개월 장기간으로 복용시 인지기능 개선에 효과가 있습니다. 탈모 방지:호두에 들어있는 비타민B7과 단백질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모발을 건강하게 만들어 탈..

수박의 효능 및 부작용 [내부링크]

수박의 효능 수분 보증: 수박은 물로 이루어져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만큼 대부분이 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수박의 91%~95가 수분으로 이루어져 무더운 여름철에 수분 보충 및 갈증해소에 효과적입니다. 피부..

귤의 효능 및 부작용 [내부링크]

현대사회에서 귤은 겨울에 먹는 값싸고 맛있는 과일로 알고 있는 경우가 많은데, 옛날에는 아주 귀한 과일이었습니다. 삼국시대 남방에서 전래한 귤은 천년의 역사가 있지만 조선시대까지는 제주에서 생산되었습니..

자두 효능 및 부작용 [내부링크]

7월 초에 수확하는 자두는 이쯤 하면 생각나는 과일입니다. 새콤달콤한 자두는 언제 먹어도 좋을 만큼 맛있습니다. 순우리말로는 자두이라고 합니다. 미국에서는 건과로 이용하는 품종을 플럼이라고 하며 말린 자..

복숭아 효능 및 부작용 [내부링크]

6~8월 사이에 수확하는 복숭아는 여름 하면 생각나는 과일입니다. 중국 원산으로 실크로드를 통하여 서양으로 전해 졌는데, 한국에서는 주로 창방 도생, 백도, 천홍, 대구보, 백봉 등 개량종을 위주로 재배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