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ketake5의 등록된 링크

 taketake5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87건입니다.

[파주 칼국수 맛집] 파주 닭국수 본점 [내부링크]

파주에서 맛집으로 소문난 파주 닭국수(파주본점)에서 닭칼국수를 먹고왔습니다. 사실 평일 점심때라 사람이 없을 줄 알았는데 사람도 엄청많고 차도 많네요. 생각보다 더 진하고 특별한 맛있는 닭국수와 탕수육을 먹어보고 내돈내산 포스팅 합니다. 파주 닭국수 본점 후기 전화번호 031-945-8793 주소 경기 파주시 새꽃로 307 영업시간 11:00-21:00 주차가능 드디어 여러곳에서 추천했던 파주 닭국수 본점에 오게 되었습니다. 식당도 꽤 넓지만 주차장이 넓고(주차관리인있음) 대기실까지 있어서 설마 이정도까지? 했는데, 점심때 손님들이 오는걸 보니 그럴만 하겠더라구요. 홀이 크게 두군데 정도로 나눠져 있는데 자리가 꽉꽉 차서 사진을 잘 못찍을 정도 였네요. 내부는 깔끔하고 음식이나 반찬, 시설등등이 깔끔합니..

[망우 순대국 맛집] 명가순대국 내돈내산 후기 [내부링크]

와이프가 동네 순대국 맛집을 발견했다고 해서 찾아간 명가순대국입니다. 순대국이 그야말로 명품입니다. 잡내 없고 깔끔하면서도 진한 국물과, 입에 착 붙는 머릿고기와 순대를 맛있게 먹고 내돈내산 포스팅합니다. 망우역 명가 순대국 상호명: 명가 자이소 순대국 주소: 서울 중랑구 망우로 493 전화번호: 02-433-1207 영업시간: 09:00-22:00(토요일 휴무) 망우동에 있는 명가 순대국은 망우리고개 넘어가기 전에 있는 동부제일병원과 가깝습니다. 도로변에 있어서 찾기는 쉽습니다. 식당 내부도 꽤 넓어요. 자리는 테이블석이 많은데 앉아서 먹는 자리도 우측에 따로 있어서 단체로 먹기 좋은 듯. 전체적인 내부 모습은 이렇습니다. 저랑 와이프는 창가 쪽으로 앉았습니다. 일요일 점심때가 되니까 가까운 금란교회 ..

[크롬에서 익스플로러 사이트 열기] 크롬 확장앱 활용 [내부링크]

마이크로소프트가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 엣지로 웹 브라우저를 업데이트한 지도 꽤 됐지만 저는 그전부터 구글의 크롬의 편리성으로 크롬만 써 왔습니다. 하지만 부득이 익스플로러를 써야 하는 분들이 크롬에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크롬에서 익스플로러 사용법 간단하게 이야기를 하면 크롬의 확장앱을 깔면 크롬에서 익스플로러 브라우저에서만 사용가능한 사이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익스플로러와 크롬 브라우저를 왔다갔다가 하는게 여간 귀찮은 게 아닌데, 우선 크롭 웹스토어를 검색합니다. 크롬웹스토어에서 IE Tab를 검색하시면 맨 상단에 뜹니다. 확인하시고 클릭해 주세요. 요렇게 들어가시면 우측에 크롬에서 설치하는(저는 깔아서 삭제라고 쓰여있지만)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설치하고 나면 상단에 저렇게 IE ..

틱톡 영상 저장 워터마크 없이 핸드폰과 PC로 다운받기 [내부링크]

요즘 숏영상이 대세인걸 이제는 인정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그중에서도 틱톡이 가장 잘 나가는데(유튜브가 숏츠는 한참 멀었다.) 틱톡에서 원하는 영상을 워터마크 없이 저장하여 다운로드하는 법(PC와 스마트폰)을 알아봅니다. 틱톡영상 저장하기 우선 pc로 틱톡영상을 워터마크없이 저장하는 사이트는 몇 가지가 있지만 그중에서 ssstik 사이트를 추천합니다. 영상다운로드뿐만 아니라 mp3로 다운도 가능합니다. 이 사이트를 이용하면 프로그램을 깔지 않고 사이트에서 바로 변환이 가능합니다. 틱톡에서 원하시는 영상을 찾으신 후 링크를 저장해서 위 칸에 링크를 붙여 넣어 주세요. 저는 인기영상을 찾아서 다운로드하여 보기로 합니다. 틱톡사이트에 들어가서 원하는 영상을 찾아서 아래쪽하단의 화살표를 누르면 메뉴들이 뜹니다...

카카오톡 톡서랍 링크 동영상 파일 모아보기 [내부링크]

링크 유튜브, 인스타, 사이트에서 인사이트에 도움이 되거나 참고할만한 내용들이 있을 때 어떻게 저장하시나요? 카카오톡에 링크를 저장하고 카카오톡 톡서랍에서 한 번에 모아보고 정리할 수 있는 방법을 간단하게 포스팅합니다. 카카오톡서랍 링크, 파일, 동영상 찾기 저는 도움이 될만한 내용이 있으면 무조건 링크를 저장하고 보는데요, 모바일 핸드폰으로 홈화면에 추가를 하기도 하지만 주로 카카오톡 나에게로 보내서 링크를 저장합니다. 그리고 다른사람들에게 공유하기나 전달하기로 전하기도 합니다. 꼭 나의 대화창이 아니더라도 상대방과의 카카오톡 대화창이나 단체창에서 링크나, 파일, 사진, 영상 등을 찾아봐야 할 때가 있습니다. 이럴 때 대화가 너무 많으면 이런 자료들을 일일히 찾기 어려운데요, 카카오톡 서랍을 활용하시면..

[구글킵 자료 아카이빙] 다양한 사진, 자료 저장하는 법(feat.클라우드서비스) [내부링크]

구글계정에서 구글 포토가 유료화되기 전에는 모든 동영상과 사진 자료를 고화질로 무한정 올렸었는데 유료화가 된 이후 구글드라이브에 구글포토 용량이 잡히면서 무료로 쓰기에 한계가 있어서 소장용 사진과 자료정리 방법을 포스팅합니다. 소장용 개인자료 저장하는법 클라우드 웹하드 서비스 이용 1. 원드라이브 원드라이브는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지원하는 클라우드서비스로 원드라이브 베이직(무료)은 5GB로 있으나 마나 한 용량이 가장 아쉽습니다. 100GB도 연 29,900원이라 구글드라이브의 100GB 24,000원짜리를 사용하는 게 훨씬 이득입니다. 그리고 크롬을 쓰고 있기 때문에 마이크로소프트 엣지나 뭐 이런 거랑 연동이 더 잘 될 듯해요. 2. 구글드라이브(구글포토) 개인용으로 무료 15GB를 주는 구글드라이브 입니..

크롬 시작페이지 설정 한번에 여러개 인터넷창 띄우는법 [내부링크]

크롬을 사용하면서 예전에 엣지(인터넷익스플로러)를 쓸 때 보다 훨씬 인터넷 사용환경이 좋아졌습니다. 그중에서 오늘은 크롬 시작페이지에서 내가 원하는 사이트 인터넷 창을 시작할 때 한 번에 여는 법을 간단히 포스팅합니다. 크롬시작페이지 설정 먼저 크롬을 실행시켜주세요. 로그인들이 다 되어 있으면 여러개의 계정으로 로그인 된 구글사이트도 열수 있습니다. 계정에 상관없이 시작페이지만 설정해 놓으면 크롬을 켤때 설정한 사이트가 다 열리더라구요. 크롬창을 여시고 우측 세로점 세개를 눌러서 설정으로 들어가세요. 설정에서 밑으로 내리다 보면 시작그룹이 있습니다. 시작 그룹에서 특정페이지 또는 페이지 모음열기의 새 페이지 추가를 눌러주세요. 여기서 본인이 시작페이지에서 열 인터넷 사이트 URL 주소를 입력해 주세요. ..

상봉역 낙지랑 아구에서 낙지 철판볶음 내돈내산 [내부링크]

상봉역 근처에 낙지볶음과 아구찜을 잘하는 집이 있다고 해서 먹어보고 포스팅합니다. 낙지랑 아구는 낙지볶음을 특이하게 철판에 볶아먹는데 꽤 매력 있는 맛입니다. 그리고 맛있는 잔치국수가 무한리필입니다. 상봉역 낙지랑 아구 주소: 서울 중랑구 망우로 289 전화번호: 02-432-8893 영업시간: 월~토 10:00 ~ 22:00(일요일 휴무) 주차: 어려움 매콤한 낙지볶음이 먹고 싶어서 평소 다른 블로거분 블로그를 눈팅하다 발견한 낙지랑 아구에 갑니다. 상봉역 6번출구에서 조금만 걸어 내려오면 1층에 있는 식당입니다. 방문했을 땐 점심기간이어서 그런지 식사를 하시는 분들이 많았고 동태탕을 많이드시고 계셔서 나중에는 저희 동태탕을 먹어 보기로 했습니다. 우선 저희는 안주류에서 철판낙지(2~3인분) 33,00..

[건대 매화반점] 양꼬치 거리 건대역 양꼬치 맛집 [내부링크]

오랜만에 연말을 맞아 반가운 사람들을 만났습니다. 다들 양꼬치를 좋아해서 건대 양꼬치거리의 유명 맛집인 매화반점 본점으로 갑니다. 식당이 커서 단체로 가도 되고, 양꼬치와 다른 메뉴도 맛있어서 가볼만 합니다. 건대 매화반점 주소 서울 광진구 동일로18길 105 전화번호 02-498-1939 영업시간 12:00~01:00 주차가능(약4대) 연말을 맞아 오랜만에 매화반점 본점으로 갑니다. 맛있는 녀석들에도 나왔었던 건대 양꼬치 맛집입니다. 저희는 매화반점 2층으로 올라갑니다. 올라가는 계단에 홍등이 달려 있네요. 오랜만에 와서 기대가 됩니다. 건물과 내부 인테리어 자체가 매우 깔끔하고 잘 정돈되어 있습니다. 예전에 상계동 쪽에 진짜 현지인분이 하는 것 처럼 레트로한 양꼬치집도 있지만(꼬치가 돌아가는 꼬치기계..

[망우역 삼겹살] 우림양푼 김치찌개마을 솥뚜껑삼겹살 [내부링크]

김치찌개 맛집이지만 솥뚜껑 삼겹살도 맛있어 보여서 다시 와서 먹었습니다. 항상 손님이 많아서 예상은 했지만 생각보다 더 맛있고 푸짐한 솥뚜껑 삼겹살입니다. 김치찌개 1인분도 같이 시켜 먹으면 끝내줍니다. ) 우림양푼김치찌개 솥뚜껑삼겹살 주소 서울 중랑구 용마산로115길 21 1층 전화번호 02-435-6575 영업시간 매주화요일 휴무 주차는 우림시장 주차장(노상) 이용가능(유료) 정식 이름은 우림양푼김치찌개 솥뚜껑 삼겹살입니다. 이날도 점심때 뭘 먹을까 어슬렁거리다가 여기가 생각나서 들어왔습니다. 저번에는 김치찌개를 먹었는데, 오늘은 솥뚜껑삼겹살2인분, 김치찌개도 1인분 주문합니다. 1인분도 주문이 가능해서 좋네요. 김치찌개가 궁금하신분들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 주세요. [우림양푼김치찌개 솥뚜껑삼겹살] ..

[노원구 중국집 향림] 하계동 중국요리집 내돈내산 [내부링크]

직원 송년회를 위해 겸사겸사 노원구 향림으로 답사를 다녀왔습니다. 노원구에서는 유명한 전통중국요리(코스요리) 집입니다. 코스요리 외에도 세트메뉴와 개별 요리도 있어서 먹어보고 포스팅합니다. 노원구 향림 주소 서울 노원구 한글비석로 127 마린스포츠센터 2층 전화번호 02-976-8800 영업시간 11:00-22:00 브레이크타임 15:00-16:00 주차가능(건물뒤편주차장) 향림은 노원구 마린스포츠센터 2층에 있습니다. 오래된 예전 중식당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룸도 여러 개가 있고 크기도 다양해서 각종 모임이나 행사도 가능합니다. 이 복도를 중심으로 좌측에는 소형 룸들이 있고, 우측에는 개별 룸(이라하기에는 큰 홀)들이 있습니다. 여기를 한 번 살짝 들어가서 구경해 봅니다. 안은 이렇게 원형 테이블이..

갤럭시 통화 자동녹음 핸드폰 자동 녹음 파일 확인 [내부링크]

업무나 개인적인 일로 통화를 하면서 놓치는 부분들이 있을 때 갤럭시 핸드폰은 자동녹음 기능이 있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번 설정을 하면 설정을 변경할 때까지 자동으로 녹음이 되고 파일로 저장되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통화 자동녹음 설정 우선 전화 통화 화면으로 들어가 주세요. 전화통화 화면에서 우측 상단을 보시면(캡처 화면에는 안 보이지만) 세로로 점세개가 있습니다. 클릭하시면 하면과 같이 메뉴가 뜨는데 맨아래 설정을 눌러주세요. 통화설정에 들어가신 후 통화녹음을 눌러주세요. 통화녹음에서 통화자동녹음을 설정으로 하시면 이제부터 통화하는 모든 내용이 건별로 녹음됩니다. 확인을 위해서 통화를 해본 후에 녹음한 통화로 들어가 주세요. 들어가 보면 이렇게 통화녹음된 내역이 날짜, 시간별로 쭉..

우림시장 순대국 상아순대국 [내부링크]

얼마 전에 막창을 먹으러 방문했던 우림시장 후문 쪽 상아순대국에 순대국을 먹으러 갔습니다. 이른 점심때 여유 있게 맛있는 순대국을 먹고 간단 포스팅을 합니다. 곱창이나 막창을 드시려면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중랑구 상아순대국] 양념막창과 소금구이 막창이 맛있는집 순대국 국물, 편육서비스 아침에 우림시장 후문 오거리 쪽 유명한 용마해장국을 먹으러 갔다가 10시 오픈이라 담에 먹기로 하고 발견한 막창구이, 순대국 찐 맛집을 발견. 아침부터 손님이 끊이지 않는 훌륭한 맛에 포스 taketake5.tistory.com 상아순대국 저번에 수술했던 임플란트 경과를 보기 위해 치과검진을 갔다가 뜨끈한 순대국 국물이 먹고 싶어서 상아순대국을 방문했습니다. 아직 11시 조금 넘은 시간이라 손님은 없어요. 동네 맛..

알약 광고 제거 귀찮은 광고 간단하게 끄기 [내부링크]

컴퓨터를 켜면 자동으로 알약이 실행되는 경우가 많은데 기본적으로 하단의 팝업 광고가 떠서 은근히 신경이 쓰입니다. 바이러스 예방때문에 윈도우에서 자동으로 실행되는데 그때 뜨는 광고와 알림을 해제하면 됩니다. 알약 알림설정 해제 우선 컴퓨터 하단 우측의 알약을 열어주세요. 알약을 열면 이런 메인화면이 뜹니다. 우측의 메뉴를 누르고 환경설정으로 들어가 주세요. 다른 메뉴들은 본인에 맞게 세팅이 되어 있는지 한번 보시길 권해드립니다. 그리고 우리는 기타 설정의 기타를 눌러줍니다. 기타에는 실행설정, 알림 설정 등이 있는데 우리는 알림 설정을 보면 됩니다. 알림 설정에서 보안 안내 메시지 보기, 인터넷 연결 알림 메시지 보기, 그리고 알약 알리미 보기 세 개를 다 해제해 줍니다. 광고는 알약 알리미 보기 때문에..

갤럭시 지문 재등록 스마트폰 지문인식 안될 때 [내부링크]

갤럭시 핸드폰을 쓰면서 요즘 가장 좋은 기능이 신용카드 기능인데요, 저는 카카오 체크카드를 넣어서 쓰고 있습니다. 그래서 따로 실물 카드를 안 가지고 다녀서 너무 편합니다. 하지만 핸드폰에서 신용카드를 사용할 때 지문인식이 종종 잘 안될때가 있습니다. 그래서 결재할 때 살짝(?) 당황할 때가 종종 있어요. 물론 지문이 안되면 비밀번호로 쓸수는 있지만 그게 또 갑자기 생각이 안 나서.... 뒤에 막 사람은 기다리고 있고. 저 같은 내향인은 땀이 납니다. 오늘은 그래서 간단하게 지문을 재등록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갤럭시 지문등록 우선 갤럭시스마트폰의 설정을 눌러서 아래로 내리다 보면 생체인식 및 보안이 있습니다. 눌러주세요. 얼굴인식은 부끄러워서 사용을 안 하고요. 우리는 지문을 재등록해야 하니(등록도..

망우역사문화공원 [내부링크]

망우리 공원묘지였던 곳을 새롭게 문화공원으로 단장한 망우역사문화공원에 다녀와서 포스팅합니다. 우리나라의 순국선열과 애국지사, 독립을 위해 힘썼던 분들이 계시는 곳이기도 하고, 용마산으로 이어지는 등산코스로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곳입니다. 망우역사문화공원 주소 서울 중랑구 망우로 91길 전화번호 02-2094-6800 망우역사문화공원 입구에 가면 보이는 중랑망우공간입니다. 방문자 센터와 같은 역할을 합니다. 망우카페는 중랑망우공간 1층에 있습니다. 최근에 만들어져서 아주 예쁘고 깔끔합니다. 여느 카페 못지않게, 아니 더 좋은 전망과 시설을 가지고 있는 망우카페입니다. 아메리카노 톨 사이즈가 3,000원이고 라떼나 카페모카 등이 3,000원 대여서 가격도 괜찮습니다. 이날 시간만 있으면 커피를 한..

[망우 샤브샤브] 등촌샤브칼국수 망우본점 후기 [내부링크]

쌀쌀한 날씨에 샤브샤브가 땡기는 날입니다. 우림시장 쪽에 마침 등촌동 샤브 칼국수가 생겨서 내 돈 내산 후기 포스팅합니다. 여전히 버섯매운탕은 맛있고 소고기 샤브샤브후에 먹는 칼국수와 볶음밥이 기대 이상입니다. 등촌동샤브칼국수 주소 서울시 중랑구 망우로 422 전화번호 02-496-0202 포장 및 배달 가능 주차 가능 등촌동 샤브 칼국수 망우 본점입니다. 예전에는 등촌샤브샤브라고 했었는데 이름이 바뀌었는지는 모르겠습니다. 여기 자리가 원래 참치집이었는데 등촌동 샤브 칼국수가 들어왔습니다. 지나가다가 궁금하기도 하고 아점? 겸 점심시간 전에 들러서 먹기로 합니다. 인테리어가 깔끔하고 식당 내부가 엄청 넓습니다. 단체로 와도 문제없습니다. 애플 포스 기라니..... 최고입니다. 안쪽은 주문을 하면 샤브샤브..

[알뜰폰 요금제 비교앱 모요] 앱으로 알뜰폰 요금제 확인 [내부링크]

알뜰폰 요금제가 활성화되면서 수많은 요금제가 생겨서 나에게 딱 맞는 요금제를 찾기가 너무 어려워졌습니다. 최근 이런 다양한 요금제를 비교해주는 앱 모요를 알게 되어 써보고 사용법을 포스팅합니다. 저는 이미 알뜰폰 요금제를 쓰고 있지만 혹시 지금 쓰고 있는 요금제 보다 더 저렴한 게 있나 해서 찾아봤어요. 모요(모두의 요금제) 앱 이름은 모요(모두의 요금제)네요. 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 검색 후 설치해주세요. 이후에는 화면에 나오는 내용만 본인의 현재 상황에 맞게 눌러주시면 손쉽게 원하는 요금제를 찾을 수 있습니다. 저는 제가 쓸걸 알아보고 있어요. 통신사와 누가쓸지 결정해주세요. 저는 유심요금제를 쓰고 있어서 약정자체가 없습니다. 데이터는 많이 쓰지요. 저는 LTE면 충분하더라구요. 통화는 10분도 안 하는..

[메가박스 모바일 티켓 사용법] 영화관람권 교환하기(예매방법) [내부링크]

설문 당첨돼서 받은 메가박스 영화관람교환권을 핸드폰(모바일)으로 예매를 하는 법을 포스팅합니다. 상봉점과 동대문점은 팝콘까지 무료로 즐겨보세요. 언제나 내돈내산 입니다. 메가박스 모바일 예매 내가 금손도 아닌데 메가박스 2인 영화관람권(교환권)에 당첨되었습니다. 바로 쓸 수는 없고 예매해서 모바일 티켓으로 바꿔줘야 하기 때문에 메가박스를 검색합니다. 앱을 깔 필요는 없고 모바일 화면에서 바로 예매가 가능합니다. 저는 아이와 블랙아담을 보러 갔었습니다. 우선 모바일 홈페이지에서 하단의 예매를 눌러주세요. 그리고 극장별 예매로 들어가서 영화를 고릅니다. 집에서 가장 가까운 메가박스는 상봉점이고 오전에 영화를 보고 근처에서 밥을 먹는 코스를 짜 봅니다. 참고로 팁을 드리자면 예매권으로 저처럼 조조를 예매하던지..

[상봉역 연탄돼지갈비] 먹자거리 돼지갈비 맛집 동네갈비 [내부링크]

상봉역에는 상봉먹자거리가 조성되어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가장 인기가 많은 동네갈비를 방문했습니다. 연탄돼지갈비 맛집인 만큼 국내산 돼지갈비를 연탄에 구워먹는데 정말 맛있습니다. 동네연탄갈비 주소 서울시 중랑구 봉우재로 33길 22 연락처 02-2272-0336 영업시간 15:00-24:00 주차 어려움 실내는 그리 넓지 않고 노포의 향기가 납니다. 저희가 방문했을 때에는 늦은 오후라서 사장님 혼자 계셨어요. 동네갈비 메뉴입니다. 돼지갈비가 많이 올랐어요~ 갈매기살도 직접 손질하시고, 돼지갈비 양념도 직접 재운다고 하셨어요. 연탄을 정말 오랜만에 봅니다. 화력 좋은 연탄으로 잘 넣어주셔서 끝까지 맛나게 먹었습니다. 확실히 연탄에 구워먹는 맛은 또다른 매력이 있네요. 동네갈비만의 양념에 잘 재워진 갈비가 나..

[양원역 미용실] 양원지구 미용실 은가비 헤어 이용후기 [내부링크]

양원역 양원지구 쪽 과 신내역 사이에 있는 힐데스하임 아파트 상가 1층에 은가비 헤어 미용실이 있습니다. 매번 이사 오기 전에 깎던 곳 디자이너분이 새로 바뀌셔서 은가비 헤어로 왔는데 맘에 들어서 포스팅합니다. 은가비 헤어 전화번호 010-3903-1586 주소 봉화산로 301 힐데스하임 상가 113호 영업시간 09:30~20:00 휴무 매주 수요일 힐데스하임 상가는 꽤 넓어서 편의점 부터 병원, 밀 키트 판매점까지 다양하게 있습니다. 그중에서 미용실은 요기 은가비 헤어 하나뿐이에요. 생긴지 얼마 되지 않아 시설이 깔끔합니다. 학생부터 어른까지 컷트와 염색, 펌(파마-종류도 많구나)을 할 수 있는 곳이에요. 오픈 시간은 오전 9시 반이고 마감은 저녁 8시입니다. 시설은 깔끔하고 내부는 일반 적인 미용실 ..

[카뱅 한도계좌] 카카오뱅크 한도계좌 해제 신청하는 법 [내부링크]

정말 편리하게 사용하고 있는 카카오뱅크의 계좌를 추가하기 위해 확인해 보니 한도 계좌가 걸려있어서 해제를 하지 않으면 계좌 추가 개설이 불가하였습니다. 한도 계좌는 불법적인 일이나 보이스피싱, 해킹 등을 예방하기 위해서 카카오뱅크에서 이체한도를 정해놓은(200만 원/1일) 계좌입니다. 20만 원도 없지만, 우선 계좌를 만들어서 따로 관리가 필요한 부분이 있어서 카뱅 한도 계좌 해제하는 법을 포스팅합니다. 카뱅 한도계좌 해제 먼저 카카오 뱅크 앱에서 보시면 통장이름 옆에 한도 계좌라고 표시되어 있습니다. 금액 보기를 눌러보시면, 우측 상단에 관리가 있습니다. 클릭해 주세요.(30,000원으로는 플렉스가 어렵지.) 계좌관리로 들어왔습니다. 아랫부분에 한도 해제를 클릭. 여기 보시면 한도 계좌를 해제하는 방법..

[우림시장 순대국] 부뚜막 순대국에서 인생순대국 내돈내산 맛집 발견 [내부링크]

우림시장 쪽에 또 다른 순대국맛집이 있다는 포스팅을 발견하고 찾아간 부뚜막 순대국입니다. 국물도 너무 구수하고(매운맛, 순한 맛 선택 가능) 고기나 순대만 골라서 먹을 수 있는 망우동 순댓국 맛집을 소개합니다. 부뚜막 순대국 전화번호 02-491-4599 주소 서울시 중랑구 용마산로 115길 46 영업시간 10:00-22:00 매주 목요일 휴무, 주차 어려움 우림시장 입구 쪽에 있는 부뚜막 순댓국입니다. 항상 지나가는 길에 많이 봤었지만 저는 좀 노포 스타일을 좋아해서 우림시장 중간쯤에 있는 소문난 순대국을 갔었거든요. 깔끔한 곳은 순대국맛도 보통 그냥 그럴 것이다라는 편견이 완전히 깨졌습니다. 제가 먹어본 순대국집중 지금까지는 세 손가락 안에 들 것 같습니다. 아침산책 겸 나온 거라 이른 점심이 되겠습..

[망우동 삼겹살] 망우역 남서울정육점생고기 삼겹살 끝내주는 노포 맛집 [내부링크]

허름한 정육점이 아닌 동네 노포 맛집인 남서울 정육점 생고기입니다. 맛있는 각종 반찬과 삼겹살이 최고로 맛있었던 곳이네요. 생고기 삼겹살을 바로 썰어 주셔서 맛도 좋고 식감도 끝내주는 남서울 정육점 생고기 포스팅입니다. 남서울 정육점 생고기 전화번호 02-495-6621 주소 서울시 중랑구 용마산로117길 35 망우역 1번 출구에서 650M 주차 어려움 맛있게 먹고 입구사진을 못 찍어서 다음날 산책을 하며 찍은 남서울 정육점 생고기입니다. 큰 도로변에서 살짝 안으로 들어오면 있어요. 들어가면서도 긴가민가 해서 안쪽을 기웃기웃했습니다. 왜냐? 앞쪽은 정말 예전 정육점이랑 똑같이 생겼거든요. 자리 나 있을까? 했는데 테이블도 꽤 있습니다. 처음 와서 이곳저곳 둘러봅니다. 예상했다시피 아주 오래된 노포의 스멜..

[신내동 중국집] 만다린 진에서 탕수육, 볶음밥, 마파두부, 짬뽕 야무지게 먹기 [내부링크]

중랑구 신내동에 맛있게 하는 중국집 만다린 진이 있어 점심시간을 이용해서 찾았습니다. 탕수육, 볶음밥, 짬뽕밥 그리고 마파두부 덮밥이 두루두루 맛있는 맛집을 소개합니다. 주소 서울시 중랑구 봉화산로54길 6 전화번호 0507-1385-7982 브레이크 타임 16:00-17:00 주차 어려움, 라스트 오더 20:30 만다린 진 후기 오늘 소개할 중랑구 신내동 중국집 만다린 진(MANDARIN CHIN)입니다. 우리나라 말로 하면 중국 귤? 쯤 되는 정감 가는 곳이네요. 맨날 자금성등등 이런 이름만 듣다가 만다린 진에 오니 이름이 이쁩니다. 저희는 평일 점심을 먹으러 왔습니다. 만다린 진의 메뉴입니다. 메뉴가 많고 눈이 침침해서 잘 안보이긴 하지만 가격대는 다른 곳들과 비슷합니다. 그리고 매운음식들은 앞에 ..

[길음역 수치과] 임플란트 치과 추천(내돈내산 후기) [내부링크]

의외로 믿을만한 치과를 찾기 어렵다는 분들이 많아서 제가 10년 넘게 다니고 있는 수치과를 소개합니다. 제가 집이 먼데도 꼭 여기 길음역쪽 수치과를 가는 이유는 과잉진료가 없고 치료예후가 좋기 때문입니다. 길음역 수치과의원 전화번호 02-989-2824 주소 성북구 삼양로 66 진료시간 평일 9:30-18:00 / 토요일 9:30-14:00 기타 매주 수요일 휴무, 점심시간 13:00-14:00 수치과는 길음동부센트레빌 아파트 앞에 있는 건물에 있습니다. 4호선 길음역에서는 8분정도 걸어가야 하고, 버스정류장은 길음동동부아파트에서 내리면 바로 있습니다. 수치과 내부 모습입니다. 사진에 계신분이 강수봉 원장님이세요. 수치과는 우선 강수봉원장님이 다양한 해외의료봉사를 하셨는데, 캄보디아나 필리핀 같은 곳의 ..

[유튜브 화질 고정] 스마트폰, pc에서 고화질 고정하기 [내부링크]

컴퓨터나 핸드폰으로 유튜브를 보다보면 인테넷 환경에 따라 화질이 변경되곤 하는데 한번 설정으로 고화질 시청이 가능합니다. 자신의 pc나 핸드폰 사양에 따라 유튜브 화질을 번번히 설정하지 않고 즐겨보세요.(전 알뜰폰이라 데이터 무제한!!) PC(컴퓨터) 고화질 고정 YouTube 비디오 용 HD/4k/8k 모드로 자동 재생 - YouTube Auto HD 고해상도를 지원할 수 있도록 YouTube 비디오 품질을 초기로 설정하세요 chrome.google.com 먼저 컴퓨터에서 유튜브의 화질을 고정하기 위해서는 크롬웹스토어에서 확장프로그램을 깔아줘야 합니다. YouTube Auto HD를 크롬웹스토어에서 아래의 확장프로그램을 검색해도 되고 위의 링크를 통해서 다운 받으셔도 됩니다. 이런 화면이 나오면 ..

[국민은행 IRP 해지] 핸드폰으로 개인연금 해지 하는법 [내부링크]

IRP개인형 퇴직연금은 70%까지만 주식형 펀드 등 위험자산에 투자할 수 있다는 한계가 있어서 개인연금으로 갈아타려고 해지를 했습니다. 국민은행에서 들었던 IRP계좌는 모바일 앱으로 쉽게 해지가 가능합니다.(IRP는 나의 노후를 책임져 줄 수 없을 것 같다) 국민은행 IRP 해지 먼저 국민은행 앱을 실행시킨 후 우측 상단의 가로 세줄을 눌러주세요. 뱅킹에서 → 상품관리/해지 → 퇴직연금 해지를 찾아서 눌러주세요. 그러면 이런 메뉴가 뜹니다. 우리는 기존의 IRP계좌를 해지하려고 하기 때문에 '개인형 IRP 해지 신청'을 눌러주세요. 본인이 가입한 IRP계좌를 확인해 주세요. 저의 작고 귀여운 계좌의 평가금액이 보입니다. 아직 놀라기는 일러요. 해지하면 세금을 엄청 떼거든요. 이렇게 계좌를 확인하고나서 다..

[망우동 족사장] 망우동 족발, 보쌈 맛집 인정!! [내부링크]

최근에 맛있는 족발집을 찾기가 어려워지고 있는데 기가 막힌 족발집을 발견했습니다. 이름은 '족사장'이고 배달도 맛있고 직접 가서 먹어도 정말 훌륭합니다. 웬만하면 족발은 맛이 대동소이한데 동네 맛집으로 적극 추천합니다. 내 돈 내산!! 족사장 족발&보쌈 영업시간 12:00~23:00 연락처 02-435-4415 주소 서울시 중랑구 망우로 505 기타 주차 어려움, 배달&포장 가능 족발 보쌈 전문점 '족사장'입니다. 동부제일병원과 가깝고, 양원역에서 도보로 7분? 정도 걸립니다. 포장도 많이 하시는 동네에서는 유명한 맛집입니다. 여타 밑반찬 등이 간소화된 포장 실속형도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전부 국내산이고 족발과 보쌈이 19,900원이고 불족발(식어도 맛있어요)은 22,900원입니다. 식당에서 주문하고 ..

[신내동 해장국] 중랑구청 사거리 인생해장국 소곱창전골 [내부링크]

비도 오고 날도 쌀쌀해서 해장국집을 검색하다가 소곱창전골을 맛있게 먹었던 인생해장국 신내점이 생각나서 방문하였습니다. 구수한 된장베이스 국물과 고소하고 야들야들한 소곱창, 양이 정말 맛있었던 인생해장국을 포스팅합니다. 인생해장국 소곱창전골 영업시간 24시간 영업 전화번호 02-3421-5949 주소 서울시 중랑구 신내로14길 21 동성7차아파트상가 1층 기타 주차 어려움 인생해장국 신내점은 중랑구청 사거리에 있는 하나로마트 아래 길로 내려가다 보면 있습니다. 순대국도 맛이 있지만 예전에 친구들과 2차로 와서 먹었던 소곱창전골이 생각나서 찾아왔네요. 인생해장국 메뉴판입니다. 소곱창 전골 중(23,000원)자를 시켰습니다. 2명이 왔는데 술안주로는 3인도 양이 괜찮습니다. 저희는 배가고팠기 때문에 다 먹었죠..

[중랑구 한식뷔페] 상봉역 전주한식뷔페 가성비 식당 [내부링크]

요즘 집밥이 그리울 때가 있어서 한식뷔페를 찾아서 가보려고 했는데 마침 상봉역 근처에 가성비 한식뷔페인 전주한식뷔페가 있어서 먹어보고 포스팅을 합니다. 적당한 가격과 적당한 퀄리티로 딱 집밥같은 맛이 나는 가성비 한식뷔페입니다. 사실 상봉역쪽에 간 이유는 최근에 목쪽에 쥐젖(?)이 생겼기도 하고, 머리숱이 적어져서 겸사겸사 피부과를 방문하기 위해서 였습니다. 저번에 대상포진 때문에 치료를 받았기도 했었는데, 바로 오킴스피부과 입니다. 상봉역앞에 바로 있고, 시설도, 의료진도 좋습니다.(내돈내산) 아무튼 간단한 레이저 시술후에 탈모약을 받아들고 점심을 먹으러 피부과를 나섭니다!! 전주 한식뷔페 영업시간 06:00~ 전화번호 02-435-3339 주소 서울시 중랑구 봉우재로 97 기타 주차 불가 여기가 바로..

[중랑구 맛집] 동부시장 중랑역 냉삼맛집 대파집 발견(feat.꽈리고추) [내부링크]

며칠전부터 냉삼이 먹고싶어서 찾다가 힙한 냉동삼겹살집을 중랑역쪽에서 발견했습니다. 냉삼도 두툼하고 된장찌개와 계란찜을 서비스로 주는 대파집에서 먹어보고 내돈내산 포스팅합니다. 언제나 내돈내산 입니다.(소주도 서비스!!!) 중랑역 대파집 영업시간 11:30~23:00 전화번호 02-433-9253 주소 서울시 중랑구 망우로30길 20 기타 주차 어려움 중랑역에서 가깝고 동부시장, 메가박스 상봉점 옆에 있는 냉동삼겹살 전문 대파집입니다. 이름에서도 나와있지만 냉삼에 대파를 함께 구워먹는 맛있는 곳입니다. 냉삼도 많이 올랐어요. 최근에 13,000원으로 오른것 같습니다. 하지만 된장찌개와 계란찜이 서비스로 나오니 위안을 삼아야 할 것 같습니다. 아 그리고 3인분이상을 시키면(처음에) 소주1병 서비스로 주시니까..

[파주 브런치] 파주 근처 브런치 카페 산업커피 [내부링크]

파주 용미리에 갔다가 근처에 맛있고 여유있는 브런치 카페를 발견해서 포스팅 합니다. 피자도 맛있고 다양한 음료와 식사를 즐길 수 있습니다. 예전의 가구공장을 개조해서 만든 카페로, 단체석과 야외공간이 있는 산업커피를 포스팅합니다. 파주 산업커피 영업시간 09:00~21:00 전화번호 0507-1328-6460 카페주소 경기도 파주시 광탄면 진지로 18 정기휴무 매주 화요일, 야외공간 반려동물입장 가능 파주 광탄면에 있는 산업커피 입니다. 예전의 가구공장을 개조해서 만들었다고 하는데 생각보다 감각적이고, 건물자체가 크네요. 사실 이쪽은 정문이 아닌 옆쪽 문입니다. 참고하세요. 내부는 야외자리를 포함해서 넓고 아주 쾌적했습니다. 이날은 약간 이른 점심시간이었고 손님은 많지 않았습니다. 한 5테이블 정도? 계..

[홍이네 떡볶이] 중랑구 떡볶이 3대맛집 [내부링크]

작년에 이 근처로 이사를 온 후에 25년 전부터 단골인 중랑구 떡볶이 찐 맛집 홍이네 옛날 떡볶이를 더 자주 먹으러 오게 되었습니다. 혜원여고 쪽 크리스탈, 면동초등학교 쪽 짜장떡볶이나 근처 잉꼬네도 있지만 처는 홍이네가 제일 맛있네요. 홍이네 옛날 떡볶이 영업시간 09:30~21:30 전화번호 02-439-5831 주소 서울시 중랑구 망웅로73길 26 기타 매월 2번째 화요일 정기휴무 오늘은 가족들과 함께 먹으러 왔습니다. 제가 중고등학교때 부터 맛있게 먹었는데 이제는 아들을 데리고 오다니 세월이 많이 흘렀네요. 홍이네는 보통 골고루투를 많이 먹습니다. 골고루투만 먹어도 배가 부릅니다. 취향에 따라 이것저것 넣어서 드셔도 됩니다. 저희는 골고루투 3인분과 캔음료 2개, 김말이를 시켰습니다. 요금은 선불..

[중곡동 순대국] 류가네 국밥&전 따끈한 국물이 생각날때 추천 [내부링크]

중곡역 중곡시장 입구 쪽에 있는 류가네 국밥&전 식당에서 국밥을 맛있게 먹어 포스팅합니다. 깔끔하고 위생적인 식당 내부와 친절한 사장님, 그리고 잡내 없는 뜨끈한 국밥 한 그릇이 인상 깊었던 순대국집입니다.(오늘도 내돈내산) 류가네 국밥&전 영업시간 09:00~24:00 전화번호 0507-1493-0326 주소 서울시 광진구 긴고랑로 45 1층 기타 대로변, 주차 어려움 중곡동에 있는 보건복지행정타운에서 하루 종일 교육이 있어서 점심시간에 근처 중곡시장에 있는 류가네 국밥&전이라는 식당을 방문하였습니다. 깔끔한 모습으로 보아 생긴 지 그렇게 오래되어 보이지는 않았어요. 점심시간이라 거의 만석이네요. 평일이라 대부분 직장인 분들 같았고, 저녁에는 전이나 닭볶음탕 같은 안주에 술 한잔 하면 딱!! 좋을 스타..

[중랑구 상아순대국] 양념막창과 소금구이 막창이 맛있는집 순대국 국물, 편육서비스 [내부링크]

아침에 우림시장 후문 오거리 쪽 유명한 용마해장국을 먹으러 갔다가 10시 오픈이라 담에 먹기로 하고 발견한 막창구이, 순대국 찐 맛집을 발견. 아침부터 손님이 끊이지 않는 훌륭한 맛에 포스팅합니다.(언제나 내 돈 내산!!) 중랑구 상아순대국 영업시간 11:30~23:30 전화번호 02-4952498 주소 서울시 중랑구 용마산로 494 상아빌딩 1층 기타 주차 가능(식당 앞은 X) 매번 오갈 때마다 맛은 어떤지 늘 궁금했었는데, 이왕 이쪽에 왔으니 요즘 먹고 싶었던 막창구이를 먹기로 합니다. 외부는 굉장히 노포 느낌이 물씬 납니다. 상아순대국 이름 답게 곱창, 막창 뿐만 아니라 순대국의 종류도 엄청나게 많습니다. 고기만 순대국도 있고, 순대국 맨밑에 보시면 엄청 웃긴이름의 순대국도 팔고 있네요. ^^ 저희..

[담꾹 밀키트 후기] 가족모임은 부대찌개와 찜닭으로 해결!!(feat.친절한 사장님) [내부링크]

주말에 장인, 장모님이 오신다고 해서 외식을 할까 하다가 밖에서 먹기 부담스러워서 담꾹 밀키트 전문점에서 해결했습니다. 찜닭과 부대찌개로 맛과 가성비를 모두 잡은(밖으로 안나가니 소주도 먹고!!) 담꾹 밀키트 후기 공유합니다. 담꾹 양원역점 주소 서울 중랑구 양원역로14나길 17 1층 전화 02-220-7301 주차 매장앞에 잠시 가능 기타 무인운영 밀키트 체인점이 요새 정말 많은데 여기저기 몇군데 이용해봐도 담꾹이 입맛에 딱이고, 가족들도 좋아해서 담꾹을 주로 이용하고 있습니다. 저희가 이용하는 곳은 집에서 가까운 담꾹 양원역점입니다. 가깝기도 하지만, 이벤트도 많이 하는편이에요. 카톡채널추가해서 2,000원 할인받기도 하고, 메인상품 구입시 사골곰탕을 주시기도 합니다.(유후~) 가족모임이지만 제가 먹..

[스타벅스 양원역점] 여유가 있어서 좋은 신규 오픈 스타벅스 매장추천 [내부링크]

드디어 양원지구에도 스타벅스가 생겼어요. 이제 선물받은 스벅쿠폰 쓰려고 스타벅스매장 안찾고 슬리퍼 신고 가서 쓸수있다!! 깔끔한 인테리어 때문에 더 마음에 들기도하고 사람이 없어서 너무 여유로운 느낌이 좋습니다. 스타벅스 양원역점 주소 서울 중랑구 양원역로10길 3 전화번호 1522-3232 영업시간 07:30~21:00(주말은 8시 오픈) 스타벅스 양원역점 은 양원역 1번출구와 송곡여고 사이에 있어요. 베스킨라빈스도 옆에 있습니다. 1번 출구에서 쭉 내려오시면 됩니다. 맞은편으로 쭉 나가면 송곡고등학교, 동원중학교가 나옵니다. 건물 자체가 새로 지어져서 입점하는 모든 업체들이 인테리어가 잘 되어 있습니다. 매장은 1층과 2층으로 나눠져 있고, 독립적인 공간이 넓고 좋았습니다.(테이블이 너무 가까우면 왠..

[살얼음생맥주 비어365] 야장에서먹는 살얼음 맥주와 모듬감자튀김, 치킨 [내부링크]

정말 시원한 맥주가 땡겨서 발품팔아 찾아낸 '살얼음생맥주 비어365' 입니다. 시원한 얼음이 꽝꽝 얼어있는 맥주잔 속 맥주가 끝내줍니다. 모듬감자튀김도 뜨끈하고 맛있어서 포스팅해 봅니다. 단골예약! 살얼음 생맥주 비어365(신내점) 영업시간: 12:00 시작 연락처: 0507-1304-7648 주소: 서울시 중랑구 용마산로117길 8 1층 주차: 어려움 비어 365 신내점은 우림시장이랑 가깝습니다. 저번에 포스팅 했던 누나네 솥뚜껑 삼겹살 근처에 있어요!! 내부는 이렇게 생겼습니다. 보통 치킨집들과 비슷한 세팅입니다. 테이블이 있고 앞쪽으로 주방이 있는 구조입니다. 사진에 다 나오지는 않았지만 생각보다 내부가 넓어서 테이블이 꽤 됩니다. 그리고 이렇게 밖에서 먹어도 맛있지요. 단체석도 가능!! 저희도 저..

[망우동 망우역 화락고기집] 생삼겹살과 목살이 끝내주는 파절이 맛집 [내부링크]

망우동 우림시장 입구쪽에 있는 숯이좋은 고기집을 찾았습니다. 고기, 밑반찬, 친절한서비스 모두 좋았습니다. 감칠맛 나는 삼겹살, 목살이 너무 좋았습니다.(내돈내산) 후기 입니다. 영업시간 16:00-00:30 전화번호 02-436-3692 주차여부 어려움 기타 예약가능, 무선인터넷 망우동 화락고기집 화락고기집 망우점입니다.입구쪽이 슬라이딩 도어라 다열려 있어서 앞쪽자리는 야외에서 먹는 느낌이 납니다. 손님들이 꽤 있었고 야장느낌나서 계속 들어오시더라구요. 가운데는 원형 테이블이고 사이드는 4인용 사각 테이블입니다. 화락고기집은 다 테이블석이고 좌측에는 편하게 앉을수 있는 자리가 있습니다. 화락고기집 메뉴입니다. 요즘 물가가 많이 올랐습니다. 생삼겹살(17,000원)과 목살(17,000원) 각각 1인분씩 ..

[먹골역 맛집 캠프그릴] 캠핑기분 물씬나는 가성비 숙성삼겹살 고기맛집 [내부링크]

캠핑을 가고 싶지만 갈수 없을때!! 고기도 먹고 기분도 내는 캠프그릴입니다 고기도 맛있지만 캠핑장에서 캠핑하는 것 같아서 좋고 특히 지하철역이 코앞이라 추천드립니다. 7호선 먹골역 캠프그릴 지하철 7호선 먹골역 7번출구에서 조금만 걸어서 올라가다보면 2층에 창문을 열고 있는 캠프그릴이 보입니다. 캠프그릴로 올라가는 입구에 이렇게 홍보를 하고 있는 간판이 있네요. 캠프그릴의 장점은 반려동물이 같이 입장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갑분 손흥민? 와우 올라오자마자 느껴지는 캠핑감성!! 역시 저녁에 와야 더 좋은것 같네요. 요쪽에서 준비를 해서 가져다 주십니다. 우리때문에 사징님과 직원분이 분주... 캠프그릴은 들어가서 마주보는 정면에 빔프로젝터가 있습니다. 도착해보니 일행이 먼저 명당을 자리잡고 셋팅을 해놨습니다..

[제주 성산 갈치 맛집]가격착한 통갈치구이와 간장게장, 보리김치 추천 [내부링크]

제주도에서 부담스러운 가격때문에 한번도 통갈치구이를 먹어본적은 없었는데 성산에서 맛있고 착한가격의 통갈치구이 맛집 '성산갈치맛집'을 찾았습니다.(우도에 들어갔다가 나오시면서 들러도 좋아요) 맛있고 친절해서 내돈내산 포스팅 시작~!! 성산갈치맛집 통갈치구이 영업시간 08:00~21:00(20:00 라스트오더) 전화번호 064-782-7799 주차장 있음(넓은 주차장) 차로이동을 하다 요 간판을 보고 들어가시면 앞쪽에 넓은 주차장, 그리고 뒷편에 훨씬 더 큰 주차장이 있습니다. 뒷편 주차장입니다. 아주 충분하다못해 넘칩니다. 관광버스들 많이 와도 될것 같네요. 성산쪽에서 갈치맛집을 찾으면 성산갈치맛집이 뜹니다. 왜냐? 이름이 검색하기 딱좋기 때문이죠. 성산갈치맛집 입구입니다. 심플해요. 이날은 폭풍이 온다고..

[제주 다정이네 김밥] 서귀포 강정 김밥 찐맛집 인정 [내부링크]

제주도에는 맛있기로 소문난 김밥집이 많습니다. 김밥 맛집들 중에서도 깔끔하고 자극적이지 않은 다정이네 김밥을 먹어보고 맛있어서 포스팅해봅니다.(이런 김밥은 맨날 먹고싶네요) 제주 서귀포 다정이네 김밥 무슨 김밥집에 이렇게 차가 많지?(더구나 주차장도 넓네) 이렇게 깔끔하고 레트로한 김밥집은 처음봅니다. 전체적으로 화이트톤 인테리어고 면적이 넓어서 쾌적합니다. 꽤 많은 분들이 포장을 하지않고 김밥집 안에서 식사를 하고 계셨습니다. (우리는 포장) 거의 편의점을 연상시키는 세팅이네요. 김밥엔 탄산이죠. 다정이네 김밥은 세트메뉴가 있어서 튀김이랑 떡볶이랑 이것저것 다 드시고 싶은 분들은 세트메뉴를 시키시면 됩니다. 다정이네 김밥 메뉴입니다. 김밥 체인점들 가격과 비슷합니다. 멸치김밥, 참치김밥, 돈가스김밥등 ..

[제주 서귀포 디저트카페 벙커하우스] 바다절벽앞 뷰맛집 베이커리와 한라봉쥬스 [내부링크]

제주도에는 BUNKER HOUSE 벙커하우스 입니다. 천지연 폭포를 보고 근처에서 힐링을 하기 위해 방문한 베이커리 카페입니다. 뷰가 뛰어나고 카페 자체도 멋지네요. 서귀포 벙커하우스 서귀포 벙커하우스 입구입니다. 정말 벙커처럼 생겼습니다. 약간 왕릉 비슷.... 주차장이 엄청 넓지는 않지만 충분히 주차는 가능합니다.(주자창 옆 길가도 한가해서 주차 가능) 이쪽에 많이 와봤어도 벙커하우스는 처음 방문합니다. 이름 잘 지었네. 야외 자리가 뷰가 끝내줍니다. 이국적인 풍경과 이국적인 인테리어의 테이블이 있습니다. 가을에 오면 더 시원하고 좋을 것 같아요. 이날은 약간 덥기도 하고 습해서 카페 안에서 즐겼습니다. (핸드폰 충전기도 있음) 안쪽 공간이 상당히 넓었습니다. 제주에서 카페를 방문하면 항상 느끼는 점..

[제주서귀포 가성비 맛집]화순해변 한가네 식당 튀김돔베정식 [내부링크]

서귀포 가성비 한식 백반집을 찾다가 화순 그 모래 해변 근처 현지인 맛집 화순 한가네 식당을 발견했습니다. 푸짐하고 맛깔스러운 밑반찬과 돔베고기, 김치찌개 때문에 밥 한 공기 뚝딱 맛있게 먹고 왔습니다. 화순 한가네 식당 화순 한가네 식당 입구 입니다. 한가네 식당은 오픈이 10시입니다. 9시 50분쯤 방문했는데 벌써 2팀이나 와서 기다리고 계셨습니다. 오픈전이긴 하지만 식당 안에서 기다릴 수 있었습니다. 대기는 식당앞쪽 천막(?)을 쳐놓으셔서 거기 의자에 앉아서 하실 수 있습니다. 주차는 식당 앞쪽에 댔습니다. 창고를 개조한 듯한? 인테리어예요 층고가 높아서 넓어 보입니다. 안쪽에 대기하는 천막을 볼 수 있는 CCTV가 있네요. 알아서 불러주는 시스템인가 봐요. 일단 10시까지 자리에 앉아서 기다립니다..

[제주 월정리 돈까스 맛집]맨도롱돈까스 흑돼지로 만드는 돈까스 찐맛집 인정.내돈내산 분위기 맛집. [내부링크]

제주 여행에서 정말 맛있게 먹었던 흑돼지 돈까스 맛집 '맨도롱 돈까스'입니다. 월정리 해변에 있어서 찾기도 쉽고, 정말 맛있는 두툼한 돈까스와 스프, 샐러드가 인상적입니다. 월정리 해변과 어울리는 분위기도 굿!! 제주 월정리 해변 멘도롱 돈까스 요새 핫하다는 월정리근처 코난비치에서 즐겁게 놀고 월정리 해변으로 왔습니다.(샤워장을 찾아서!!) 시원하게 샤워를 하고 근처 맛집을 찾다가 우리가족이 모두 좋아하고 부담없는 돈까스를 먹으러 점심때 방문했습니다. 이름은 멘도롱 돈까스입니다. 빨간문과 식당입구앞 가림막이 인상적입니다. 밖에서 식사를 할 수 있게 자리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이렇게 넓은 그늘막이 있어서 시원하게 밥을 먹었습니다. 안쪽 실내는 2인석 몇개가 있어서 단체손님은 실내에서 드시기는 약간 어려워요..

아이리버 IHBT-T90 구입 [내부링크]

최근 싸구려 무선이어폰이 재생시간이 헬이라 카톡딜로 아이리버 IHBT-T90 무선이어폰을 구입했습니다. 가격대비 가성비가 정말 좋고 노이즈 캔슬링도 완벽하네요. 내돈내산 잘샀다!! 아이리버 IHBT-T90 무선이어폰 아이리버 IHBT-T90 무선이어폰이 도착했습니다. 쿠팡 로켓배송만 해서 하루만에 받다가 카톡딜로 해서 배송이 약간 늦는듯한 느낌적인 느낌이 있었지만 사실 빨리 왔습니다. 원래 카톡딜 떴을때는 29,800원이었습니다!! 카톡쇼핑에서 검색을 해봤는데 지금은 카톡딜이 안뜬상태라 원래 가격인 47,000원에 구입이 가능합니다. 요기서 찜을 해 놓으면 카톡딜이 뜰때 카톡으로 알려주니 구입하실 분들은 찜을 해 놓으시길.(쿠팡에서는 69,000원에 판매되고 있네요.) 아이리버 무선이어폰은 생긴게 약간 ..

[탁상용 선풍기] 스모도 리뷰 [내부링크]

스모도 탁상용 무선 선풍기 SMODO-004 사용기를 리뷰합니다. 넉넉한 풍량과 지속시간, 그리고 6인치의 크기와 무선이라는 편리함이 최근 본 선풍기 중에서 가성비가 가장 좋은것 같습니다. SMODO-004는 일반적인 탁상용 선풍기보다 약간 큽니다. 하지만 바람세기는 약간이 아니라 엄청 세서 충분히 만족할만합니다. 그래서 그런지 박스도 꽤 큰편입니다. 심플해요. 4단계 풍량조절이 되기때문에 원하는 정도로 조절이 세분화되고 배터리는 최근에 나오는 것 처럼 엄청 용량이 크지는 않아도 3900mAh이기 때문에 1단기준으로 10시간 정도 작동이 가능합니다. 잘 때 틀어 놓고 깜박하고 안끄고 잤는데 아침에도 돌아가고 있었어요. ^^* 포장박스 뒷면에 자세한 내용이 나와있고 KC인증 내용도 들어 있습니다. 사이즈 ..

[중랑구 망우동 24시간 해장국집] 24시 용마산 해물뼈 아구찜 가마솥 해장국에서 아침해장하기( feat.소주) [내부링크]

중랑구 망우동 우림시장 후문쪽에서 가까운 24시 용마 해물뼈 아구찜에서 뼈해장국을 먹고왔습니다. 특이하게 아구찜과 해물뼈찜, 해장국을 같이 하고 있습니다. 새벽운동을 마치고 오는길에 뼈해장국으로 반주(?)하기 좋네요. 24시 용마산 해물뼈 아구찜 가마솥 해장국 24시 용마산 해물뼈 아구찜 가마솥 해장국(이름이 길다....)입구입니다. 입구에 주차를 할 수 있어서 차를 가지고 오셔도 드시기 좋습니다. 대부분 이렇게 테이블 석이고 앉아서 드시는 곳도 있습니다. 식당홀이 꽤 넓습니다. 식당안에서 바라본 입구쪽입니다. 반찬은 처음에 가져다 주시고, 그다음에는 셀프로 더 드실수 있는 셀프바가 있습니다. 뼈해장국집과는 약간 어울리지 않지만 깔끔한 인테리어는 맘에 듭니다. 식당내부가 전체적으로 깔끔합니다. 해물뼈 아..

니콘내콘 앱으로 커피, 영회티켓, 햄버거 할인받기, 기프티콘 사고팔기 [내부링크]

요즘 물가가 너무 올라서 외식하기도 쉽지않고, 배달비는 엄첨비싸네요. 오늘은 니콘내콘이라는 앱으로 커피, 영화관, 햄버거, 치킨등 다양한 품목을 할인해서 구입할 수 있는 니콘내콘이라는 앱을 소개합니다. 니콘내콘앱에서는 할인가로 구입을 하기도 하지만 본인이 쓰지 않는 기프티콘을 판매하여 소소한 용돈을 벌 수도 있습니다. 니콘내콘 어플로 할인받기 오늘도 구글플레이에서 니콘내콘을 검색하시고 열기를 눌러주시면 첫 화면이 이렇게 나옵니다. 둘러보시면 정말 많은 종류의 할인된 기프티콘이 나옵니다. 적게는 10% 언저리에서 많게는 40%까지 할인이 되니 완전 이득입니다. 얼마전에 CGV에서 한산을 봤었는데 3인가족이니 45,000원이었습니다. 여기서 샀으면 최소 12,000원을 아낄수 있었는데 많이 아깝네요. CGV..

[양원역 무봉리 순대국] 망우동 순대국 맛집. 평타이상 하는 무봉리 순대국 양원역점 내돈내산후기 [내부링크]

항상 기대 이상의 맛을 보여주는 무봉리 순대국이 양원역 근처에 생겨서 방문하였습니다. 역시 오랜만에 먹어서 그런지 잡내 하나도 없고 정말 맛이 있었습니다. 무봉리 순대국 양원역점 생긴 지 하루 이틀 된 무봉리순대국 양원역점입니다. 근처에 마땅히 식사할만한 곳이 없었는데 좋아하는 할매순대국만큼 애정 하는 곳이 생겨서 좋습니다. 다양하게 메뉴가 있습니다. 깔끔하면서도 모던한 인테리어가 의외로 순대국집에 어울리네요. 안쪽 내부 우측은 오픈 주방입니다. 식당 안에서 바라본 모습입니다. 건물도 새건물이고 근처에 아직 식당이나 음식점들이 많이 없어서 손님들이 많이 오시네요. 셀프 김치와 깍두기. 깍두기가 맛있으니 조금씩 리필해서 드시고 환경보호도 하세요. 요즘 식당들은 왜종이컵 사용이 점점 늘어나는 것 같죠? 인건..

[종이 쇼핑백 활용팁] 남는 쇼핑백으로 냉장고 야채칸 정리하기 [내부링크]

냉장고 야채와 채소들은 조금만 시간이 지나면 상하게 되는데 집에 남는 종이 쇼핑백으로 깔끔하게 정리하면 쉽게 상하지도 않고 정리도 깔끔해서 간단하게 팁을 올려봅니다. 버려도 버려도(사실 좋은건 안 버리지만 ㅎㅎ ) 쌓이는 쇼핑백을 어떻게 활용해볼까 하다가 냉장고를 정리하기로 하고 종이 쇼핑백을 꺼내봅니다. 종이 쇼핑백을 이용하기로 한건 아무래도 채소, 야채, 과일의 물기나 습기를 좀 빨아들일 수 있을 것 같아서 선택했습니다. 종이 쇼핑백 활용하기 우선 집에 굴러다니는 중간 정도 크기의 종이 쇼핑백을 준비해주세요. 준비물은 가위 외에 따로는 필요 없습니다. 저희 집 냉장고 야채칸입니다.............. 네 반성합니다.(다행히 이번엔 국물 흐르는 놈들은 없구나) 윗부분을 잘라줘야 합니다. 우선 쇼핑백..

[망우동 오징어볶음 맛집] 망우역 가성비한식 김치찌개, 오징어볶음이 맛있는 1975 노포집 [내부링크]

몇일전 부터 오징어볶음이 먹고 싶었는데 마땅히 가성비 있고 맛있는 식당을 찾기 힘들어서 물색중에 드디어 찾아낸 오징어볶음 맛집 1975 입니다. 노포의 포스가 풍기는, 인근 주민분들의 단골 밥집이자 술집을 소개합니다. 망우동 노포 맛집 1975 식당입구에 1975라고 크게 쓰여 있습니다. 의미는 모르겠습니다. 설마 개업년도는 아닐꺼 같고 ㅋㅋㅋ 삼겹살과 소갈비살 부터 김치찌개와 육개장, 동대탕등 한식식당의 메뉴가 모두 있는 곳입니다. 전형적인 동네의 정겨운 식당입니다. 동네 주민분들이 주로 오시는 것 같습니다. 저녁시간쯤 방문했는데 이미 막걸리를 몇병 드시고 계셨습니다. 여기는 주택가와 상가들이 섞여있는 도로에 있습니다. 오시는 길은 찾기 편합니다. 식당안에서 밖을 바라본 모습입니다. 1975 식당은 닭..

[동대문역 닭곰탕] 신진시장 근처 가성비 닭곰탕, 콩나물밥집인 옛날짜장콩나물밥에서 한끼 [내부링크]

동대문 근처 가성비 식당을 찾으러 가다가 신진시장에 들러 구경하고 동대문역 오래된 닭곰탕집에서 단돈 5,000원에 맛있는 식사를 했습니다. 종로 신진시장입니다. 요즘 동대문 맛집 유튜버들이 많이 찾는 곳이죠. 저는 그냥 구경삼아 돌아봅니다. 평일 이른 점심시간이라서 아직 손님들은 많이 없습니다. 신진시장을 지나 더 밑으로 내려와 봤습니다. 여기는 제가 좋아하는 동대문 생선구이 골목인데 송정식당 불꼬지(돼지연탄불구이)가 있어서 지나가다가 찍어봅니다. [오늘의 점심] 동대문생선구이골목 전주집: 생선구이와 오삼불고기 [오늘의 점심] 동대문생선구이골목 전주집: 생선구이와 오삼불고기 안녕하세요. 의지해봐입니다. 오늘은 저번에 소개해 드렸던 동대문역 생선구이집 '전주집'에 가서 이면수구이와 오삼불고기를 먹었습니다...

[구글플레이 결제수단] 삭제하고 유료결제 막는법 1분만에 따라하기 [내부링크]

구글플레이로 다양한 앱을 이용하다보면 유료결제를 유도하거나 교묘한 방법으로 결제가 진행되게 해서 찜찜한 경우가 많습니다. 오늘은 결제 자체가 되지 않도록 구글플레이 결제수단을 삭제하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구글플레이 결제수단 삭제하는 법 우선 결제수단을 삭제하기 위해서는(사실 결제수단이 등록이 되어있지 않으면 상관없지만 어느샌가 되어있더라구요. ㅎㅎ) 구글플레이를 열어야 합니다. 구글 플레이를 열고 우측상단의 계정 대표사진(그림)을 눌러주세요.(저는 모자이크처리를 했습니다.) 창이 뜨면 화면 중간에 있는 '결제 및 정기결제'를 눌러주세요. 결제 및 정기결제에서 맨 위 목록에 있는 '결제수단'을 눌러주세요. 결제수단을 누르면 현재 연결되어 있는 결제수단이 나옵니다. 구글플레이는 충전을 안하면 되니까 패스하고..

[우림시장 닭한마리 맛집] 망우역 우림시장입구 우림닭한마리에서 몸보신. 국물이 최고!! [내부링크]

몇 주 전부터 먹어보고 싶었던 닭 한 마리를 먹으러 동네 맛집 탐방을 나갔습니다. 오늘은 국물이 끝내주는 우림 닭 한 마리를 소개합니다. 우림시장 우림닭한마리 최근 확장 이전한 우림닭한마리 입니다. 그전에는 평범한 했었는데 이전하고 이렇게 깔끔하게 인테리어를 했네요. 11시 정도에 방문하였습니다. 요기는 이미 점심 예약을 한 자리네요. 기본적으로 원형 테이블입니다. 에어컨이 시원합니다. 안쪽은 주방이고 시설이 깔끔해서(화이트톤) 좋습니다. 직원분들도 다들 친절하세요. 저희보다 먼저 온 테이블이 2 테이블이나 있었어요. ㅎㅎ 우림닭한마리 메뉴입니다. 2인분이 기본이고 계산해보면 1인당 11,000원에 먹을 수 있네요. 가성비도 괜찮습니다. 저희는 2명이라 2인분과 참이슬을 반주로(?) 시킵니다. 닭매운탕도..

[자동차 등록증 인터넷 재발급] 아파트 차량등록이나 필요할때 없어서 찾지말고 인터넷으로 재발급 받는법. 정부24에서 받지 마세요!! [내부링크]

차량정기검사나 아파트 차량등록, 차량 매매 등 차량등록증이 필요한데 꼭 찾아보면 없습니다. 이럴 때 인터넷으로 간편하게 재발급받아서 쓰는 법을 포스팅해봅니다. 5분이면 충분합니다. 굳이 방문할 필요가 없네요. 자동차등록증 인터넷 발급받기 정부24에서도 발급을 하지만 바로 인터넷으로 출력은 안되더라고요. 검색창에서 '자동차 365'를 검색하면 이런 화면이 나옵니다. 가운데 자동차365를 클릭해 주세요. 그러면 이런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좌측 상단의 자동차민원 대국민포털을 눌러주세요. 하단에 등록증 재발급 메뉴를 클릭해 주세요. 본인 확인을 위한 창이 뜹니다. 동의를 누르시고 본인정보를 입력하신 후 다음을 눌러주세요 회원가입, 로그인하고 인터넷 차량등록증 재발급을 받기 위해서는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

[망우동 망우역 삼겹살 맛집] 솥뚜껑에 삼겹살, 고사리, 김치 구워먹는 누나네 솥뚜껑삼겹살. 내돈내산 후기. [내부링크]

동네 맛집탐방을 하면서 항상 눈여겨보다가 이번에 방문한 망우동 누나네 솥뚜껑삼겹살!! 솥뚜겅에 구워서 정말 맛도좋고, 가성비 최고에다가 친절하기까지한 삼겹살 집입니다. 내돈내산 후기 공유합니다. 중랑구 망우동 누나네 솥뚜껑삼겹살 입구에 붙어있는 누나네 솥뚜껑삼겹살 간판이 보입니다. 날씨가 시원한 저녁에는 이렇게 밖에서 고기를 먹을 수 있는 야외장소가 있습니다. 저는 진짜 이런데가 너무 좋더라구요. 야장만의 레트로한 느낌이랄까? 하지만 이날은 더워서 시원~~한 실내에서 먹기로 합니다. 망우동 누나네 솥뚜껑삼겹살은 안쪽자리 말고도 요렇게 비닐천막이 쳐진 곳에 또 자리가 있었습니다. 안으로 고고. 양쪽에 자리가 있었지만 우리는 안으로 들어갑니다. 여긴 더워요~~!! 동네 주민분들이 두테이블 정도에 계셨습니다...

[수원 인계동 먹방여행] 수원회관 냉삼, 스크린야구, 광명수산에서 수원 맛집 투어, 아르떼 호텔 리뷰 [내부링크]

전 기관 OB모임이 어김없이 시작되었습니다. 이번에는 4번째 모임인데 지난번 대부도 모임에 이어서 다시 수원으로 갑니다. 5차까지 이어지는 수원먹방 여행기를 소개합니다.(스크롤 주의) [대부도 1박2일 나들이] OB 멤버들과 즐거운 대부도 파티~ 갯벌만 잘봤다. 바베큐, 모듬회, 진 한우국밥해장국 [대부도 1박2일 나들이] OB 멤버들과 즐거운 대부도 파티~ 갯벌만 잘봤다. 바베큐, 모듬회, 진 한우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옛 직원동료 OB모임으로 대부도 1박 2일 나들이를 다녀왔습니다. 이번 모임이 3번째인데 이번에는 자연과 함께!! 라는 주제로다가 바다내음( 진짜 바다내음만 맡았다 ) 물씬 taketake5.tistory.com 수원이지만 지하철을 타고 갑니다. 가뿐하게 2시간 코스로 모십니다. 유선이어..

[우림양푼김치찌개 솥뚜껑삼겹살] 망우동 망우역 우림시장 맛집 김치찌개에 가마솥밥이 나오는 집 [내부링크]

우림시장 근는 맛집이 참 많아서 아직 다 못가봤는데 그중에 김치찌개 맛집이 있어서 다녀왔습니다. 바로 우림양푼김치찌개 솥뚜껑삼겹살 입니다. 깔끔하고 맛있는 김치찌개와 가마솥밥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가성비 식당이네요. 우림양푼김치찌개 솥뚜껑 삼겹살 우림양푼김치찌개 솥뚜껑 삼겹살은 우림시장 입구쪽에서 가깝습니다. 양푼김치찌개에 이끌려 스르르 들어가 봅니다. 안쪽은 앞쪽에 주방이 있고 좌측과 우측에 원형테이블이 있습니다. 가게가 그렇게 크지는 않고 아담합니다. 단골들이 많으셨고, 솥뚜껑 삼겹살을 드시고 계셨네요.(반은 김치찌개, 반은 삼겹살 ^^) 메뉴판입니다. 김치찌개와 가마솥밥이 1인분에 8,000원이고 솥뚜껑삼겹살은 1인분 15,000원입니다. 옆에서 드시는 솥뚜껑 삼겹살에 살짝 마음이 흔들렸지만 오늘..

[카카오톡 증명서 발급 받기] 주민등록등본, 주민등록초본 등 7가지 전자증명서를 편하게 발급 받아요 [내부링크]

카카오톡으로 전자증명서를 발급받을수 있다고 해서 알아보니 정말 편리해서 오늘 발급방법을 포스팅해 봅니다. 주민등록등본외에도 초본, 코로나19 예방접종증명서, 초중고 졸업증명서,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운전경력증명서,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까지 받을 수 있네요. 문서는 저장하기, 공유하기가 가능하고 기관에 제출하기도 있는데 이번에는 가장 활용하기 편한 저장하기를 해보고자 합니다. 아 그전에 앞서 이런 전자증명서를 카카오톡에서 이용하기 위해서는 전자24에 먼저 등록이 되어 있어야 된다고 하니 참고 바랍니다. 카카오톡 증명서 발급 먼저 카카오톡을 열어주세요. 친구 또는 채팅창이 이렇게 있습니다. 하단 우측에 더보기 점세개를 눌러주세요. 더보기 창에서 상단의 '지갑'을 터치해주세요. 중간쯤에 전자증명서가 있네요...

[노원구 마들역 갈비 맛집]단체석 완비된 갈비집 청와정 가족모임, 회식장소로 추천하는 대형 갈비집 간단리뷰 [내부링크]

간만에 가족모임으로 갈비를 먹기로 한날~ 노원구에 있는 강강술래 상계점을 가려고 했지만 주말이라 사람도 많고 웨이팅이 길어져 노원구 마들역에서 가까운 갈비집 청와정으로 갑니다. 오 여기도 손님이 엄청 많네요. [상계동 수락산역 마들역근처 갈비맛집] 가족들 외식하기 좋은 한우, 돼지갈비 맛집 강강술래. 생일상 무료서비스. [상계동 수락산역 마들역근처 갈비맛집] 가족들 외식하기 좋은 한우, 돼지갈비 맛집 강강술래. 엘리베이터가 있는 명품갈비집 강강술래 안녕하세요 의지해봐입니다. 오늘은 노원구 상계동 마들역 근처 강강술래를 방문하고 소개해 드립니다. 강강술래는 거의 1년~2년전에 방문하고 오랜만 taketake5.tistory.com 노원구 갈비집 청와정 청와정은 지하철 마들역에서 수락산역 쪽으로 조금만 가시..

[묵동 콩나물국밥 맛집] 내돈내산 중랑구 먹고을 전주 콩나물국밥에서 해장!! [내부링크]

해장이필요할땐 황태해장국이나 콩나물 국밥을 먹는데, 이번에 눈여겨 봤던 중랑구 묵동 콩나물국밥맛집(엄청 귀에 못이 박히도록 들었던)에 가서 맛깔나는 반찬에 콩나물 국밥을 먹고 왔습니다. 역시 소문대로 맛이 있습니다. 묵동 먹고을 전주 콩나물국밥 아침에 방문했는데 이게 무슨일이죠? 손님들이 3/2는 차 있습니다. 배드민턴 가방을 보니 운동을 많이 하시고 오시는 것 같습니다. 보통 서을근교 한정식집을 가면 많이 볼 수 있는 풍속화? 그림이 벽에 그려져 있습니다. 이쪽 벽에도 있고~~ 많은 분들이 오셔서 식사를 하기 위해 기다리고 있습니다. 콩나물국바을 주로 드시고, 회전률은 좋은 편이네요. 반대편 쪽도 이렇게 많은 분들이 식사를 하고 계셨습니다. 역시 묵동 콩나물국밥 맛집이네요. 기대가 됩니다. 저는 콩나물..

[중랑구 삼겹살 맛집 한도니] 야외자리 개장한 신내동 한도니에서 삼겹살 간단 소개 [내부링크]

오랜만에 회사분들과 중랑구 고기맛집 한도니에 왔습니다. 삼겹살도 맛있고 목살, 항정이나 다른 고기들도 참 좋 습니다. 여기는 특히 통마늘과 함께 고기를 구워먹는게 시그니처죠. 중랑구 한도니 신내직영점 중랑구 삼겹살, 갈매기살 맛집 한도니입니다. 물론 다른 고기들도 다 맛이 있습니다. 안쪽에는 테이블석이 많이 있고 좌측에는 룸이 있어서(좌식) 회식이나 아는 분들하고 같이 먹기 좋습니다. 이번에는 안쪽은 안들어가고 야외 자리가 있어서 야외기분을 내며 밖에서 먹었습니다. 삼겹살을 구워봅니다. 통마늘과 새송이버섯을 함께 구워주면 정말 맛있습니다. 육즙이 잡힌 고기와 숯이 만나서 캠핑때 먹는 고기 불맛이 납니다. 기분도 좋고 바람도 살살불고~~ 덥지도 않아서 기분이 업됩니다. 여기 한도니 야외자리 분위기가 고기맛..

[망우역 우림시장 맛집]소문난 순대국에서 술국과 순대로 낮술하기 [내부링크]

원래 우림시장 안쪽에 있는 순대국 맛집인데 와이프랑은 한번도 안가봐서 가보기로 합니다. 살짝 점심때가 다가오는지라 순대국보다는 술국을 먹기로 합니다.(응??) 역시 국물이 끝내주는 맛집이네요. 우림시장 소문난 순대국 소문난 순대국은 우림시장 입구에서 쭉 걸어서 들어가다보면 좌측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런 옛스런 스타일이 저는 제일 맘에 듭니다. 오랜동안 장사를 한다는건 아무래도 그 정도 맛이 있다는 거겠죠? 앞쪽에서는 순대도 바로 썰고, 돼기고기를 삶기도 합니다. 아무래도 오래되다 보니 시설은 오래되어 보입니다. 안에서 바라보는 시장 풍경입니다. 이런 노포들이 계속 잘 유지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저희는 아침을 늦게 먹어서 순대국은 배가 부를것 같아서 술국 소자(12,000원)를 시켜봅니다. 순대국은 8..

[중랑구 망우동노포맛집] 왕대감 감자탕에서 김치찌개에 소주한잔 [내부링크]

집 근처 오래된 노포 식당을 찾아다니는 재미로 주말을 보내고 있습니다. 오늘은 망우동 골목길에 있는 노포집들 중에서 왕대감 감자탕 식당에 들어가서 김치찌개를 먹기로 합니다. 항상 이런 곳은 기대만큼 맛있습니다. 망우동 왕대감 감자탕 저녁시간때쯤 왕대감 감자탕에 왔습니다. 단골손님들이 식사를 하고 계셨습니다. 뼈해장국(9,000원)도 드시고 김치찌개도 드시고 계셨어요. 저희는 김치찌개를 먹기로 하고 돌아다니다가 들어온 거라 김치찌개 2인분(14,000원)을 주문합니다. 가격이 괜찮죠. 2인분씩만 주문이 가능한 것 같습니다. 밑반찬들이 나옵니다. 시골 할머니네서 먹었던 딱 그 맛인 감자조림. 밑반찬 중에 가장 맛있었던 장조림이구요. 나물하고 부침개도 나오네요. 맛은 보통~ 김치도 맛있습니다.(김치찌개를 시켰..

[중랑구 망우동 동네 맛집 신대감 의정부 부대찌개] 시원한 국물과 깔끔한 반찬이 맛있는 로컬맛집 [내부링크]

유튜브 채널 성시경의 좋을텐데를 보다가 급 부대 찌개가 땡겨서 나갑니다. 오늘은 망우동 로컬 부대찌개 맛집 신대감 의정부 부대찌개를 먹으러 갑니다. 신대감 의정부 부대찌개 오늘의 동네 맛집 투어는 신대감 의정부 부대찌개 너로 정했다. 일단 들어가 봅니다. 신대감 의정부 부대찌개 내부입니다. 뭔가 정신없어 보이지만 청결상태는 좋았습니다. 저녁시간이 살짝 지나서 소님들은 많이 안계셨어요. 어르신 두분이서 김치찌개에 소주를 드시고 계셨습니다. 메뉴는 김치찌개, 제육볶음 등등 주로 많이 먹는 종류가 많았습니다. 특이한 건 저 같은 사람들을 위해 간장제육볶음이 있다는 거!! 동네 맛집 식당들의 시그니처인 꽃화분도 제맘에 듭니다. 이제 음식만 맛있으면 되는데 말이죠. 부대찌개가 먹고싶었기 때문에 부대찌개 2인분을 ..

[카카오톡 원본사진 보내기 설정방법] 스마트폰 사진, 동영상 제발 원본으로 묶어서 보내주세요 [내부링크]

업무상 또는 지인과 핸드폰으로 찍은 사진이나 영상을 카톡으로 보낼 때 꼭 필요한 원본 보내기 입니다. 가끔씩 사진이나 영상을 받아보면 용량이 작아서 사용하기 어려운 경우가 있어서 다시 받는데, 설정 한번으로 고화질 원본을 보내세요. 강추!! 카카오톡 원본사진, 동영상 보내는 설정방법 카카오톡을 열고 친구목록이나 채팅목록 창에서 우측 상단 톱니바퀴를 눌러줍니다. 그리고 전체설정을 클릭해 주세요. 중간에 있는 채팅을 클릭해 주세요. 그러면 중간에 미디어 관리부분에 사진화질, 동영상화질, 동영상변환 이렇게 3가지 카테고리가 있습니다. 여기서 먼저 사진화질 설정을 누르시고 원본을 눌러주세요. 특별한 경우가 아니라면 원본을 보내셔야 받는분도 보낸분의 원본 그대로 볼수가 있고, 저장용으로도 원본이 당연히 좋습니다...

[주민사랑방 망우동 카페 커피마마 양원역점] 맛있는 아이스초코와 편안한 분위기의 카페 발견.(동원중학교 근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의지해봐입니다. 간만에 집에서 재택으로 교육을 듣는 바람에 점심에 밥을 먹고 시간이 남아서 산책을 갑니다. 오늘 방문했던 곳은 아인슈페너가 맛있는(심지어 아인슈페너가 있다니) 커피마마 양원역점입니다. 망우동 커피마마 양원역점 동원중학교-서울시북부병원을 지나가다 보면 항상 보이는 커피마마. 주민들이 자주 이용하셔서 궁금하던차에 시간이 나서 들러보게 되었네요. 원래취미가 동네 새로운길, 안가본곳 가보기라서 여기저기 기웃거리는 것을 좋아합니다. 그러다가발견한 커피마마 양원역점 입니다. 사실 여기는 많이 지니갔었지만 한번도 뭐를 먹어보지는 안았었는데 오늘 기회가 되었네요. 지나가면서 항상 느낀건 이곳이 동네 주민분들의 사랑방이나 휴식처? 처럼 보인다는 점입니다. 어떤날은 혼자서 책을보시는 분들도 있고..

[망우동 양원역 백반 맛집 유유김밥] 집밥먹고 싶을 때 찾는 식당 [내부링크]

오늘은 줌으로 교육이 있어서 집에서 오전 교육을 마치고 평소 맛있는 가성비 식당이라고 소문이난 유유김밥을 들러보기로 한다. 김밥도 맛있는데 나는 백반을 먹기 위해 점심때쯤 방문하였다. 메뉴는 그날그날 바뀐다고 합니다. 유유김밥집 리뷰 유유김밥은 동부제일병원에서 양원역 쪽으로 내려가는 도로변에 있습니다. 간판에 전혀 신경을 안 쓰시는 상장님의 스타일로 인하여 식당 이름도 못 찾을 뻔했네요. 기본적으로는 가정식 백반과 김밥을 주축으로 뭔가 김밥천국에서 하는 메뉴들은 거의 다 있는 것 같네요. 점심시간대에 방문해서 그런지 많은 분들이 식사를 하고 계셨습니다. 주로 백반을 드시거나 돈가스를 드시더라고요? 이미 다들 단골이신 듯 사장님이 대화도 하시고 반찬도 더 주시고 이래저래 사람 사는 느낌이 납니다. 저는 백..

[스마트폰을 컴퓨터 모니터로-무선미러링] 핸드폰(안드로이드)과 윈도우10으로 컴퓨터화면으로 크게 보자 [내부링크]

업무상 또는 다양한 이유로 스마트폰의 화면을 pc로 보면 좋을 때가 있습니다. 저는 코로나19 확진으로 방에 격리되어? 생활을 하고 있는데 TV가 없다 보니 스마트폰을 활용해서 pc로 보는 방법을 찾아봤습니다. 간단합니다. [노트북 설정방법] 우선 설정에서 시스템으로 들어갑니다. 시스템에서 '이 PC에서 화면 표시'를 누르시면 맨 위에 무선 디스플레이 선택적 기능 추가를 누릅니다. 어 그런데 무선 디스플레이가 안보입니다. 검색을 하니 나오네요. 무선 디스플레이를 검색해서 설치를 진행합니다. 설치가 되면 이렇게 최신 작업에 설치가 되었다고 나옵니다. 밑에 보시면 이렇게 무선 디스플레이가 설치된 것이 보입니다. 자 거의 다 되었습니다. 이번에는 다시 이 PC에 화면 표시를 보시면 아래 빨간 박스를 친 세 곳..

[망우역 돌판 김치삼겹살 맛집] 동부제일병원근처 제일식당. 밑반찬이 맛있는 노포식당 제일식당 [내부링크]

집 근처 오래된 노포집을 찾다가 돌판 김치 삼겹살과 닭도리탕(닭볶음탕)을 하는 제일식당을 찾았습니다. 언제나 이런 집을 찾아서 먹어본다는 것은 늘 두근두근합니다. 돌판 김치삼겹살 맛집 제일식당 일요일 오후 느긋하게 산책 후에 동네 맛집을 찾아 내공이 느껴지는 제일식당으로 들어갑니다. 제일식당은 예상답게 매우 옛스러운 실내 인테리어로 되어 있습니다. 원래 백반을 먹어보고 싶었는데 돌판에 먹는 삼겹살은 어떨까 해서 삼겹살을 먹기로 합니다. 제일식당 메뉴는 단출합니다. 맛집 스타일이네요. 동네에서는 좀처럼 볼 수 없는 토종닭 볶음탕도 나중에 먹어봐야겠습니다. 저희는 삼겹살 2인분을 주문합니다. 정말 오래되어 보이는 돌판이 나왔습니다. 돌판이라 고기가 나오기 전에 불을 켜서 달궈 주시더라고요. 꽤 오래 켜놨습니..

[망우동 치킨 맛집] 동부제일병원근처 옛날 쌀통닭 빠삭치킨 [내부링크]

간단하게 주말 낮에 치킨에 시원한 생맥주 한잔하기 좋은 빠삭치킨입니다. 점점 날도 따뜻해지고 좋아져서 앞으로 종종 이용할 것 같은 예감이 듭니다. 망우동 빠삭치킨 옛날쌀통닭 동부제일병원과 서울시북부병원 사이에 있는 빠삭치킨입니다. 입구 큰 간판에는 옛날쌀통닭이 7,000원이라고 적혀 있지만 현재는 올랏서 9,000원입니다. 주로 치킨을 많이 팔고, 왠만한 호프집에서 파는 안주들이 있습니다. 내부는 꽤 넓습니다. 아지자기 하지는 않지만 나름 동네 치킨집 치고는 깔끔하게 매장이 유지되고 있습니다. 저희는 창가쪽에 앉았습니다. 처음 와봤기 때문에 제일 기본인 옛날쌀통닭과 생맥주, 콜라를 주문합니다. 기본 세팅~ 저는 저 뻥튀기가 맛있는 곳이 좋더라구요. 장사가 잘 되는 집은 뻥튀기가 빠삭합니다.(맥주도 손님들..

[인스타그램 1분만에 계정삭제] 부계정 없애기. 계정복원. 클릭몇번으로 삭제가 됩니다. [내부링크]

인스타그램 계정삭제하기 오늘은 인스타그램 계정삭제를 해보려고합니다. 예전에 만들었던 부계정이 굳이 필요가 없어서 없애려고 보니 만들때는 쉬운데 없애기는 헷갈리네요. 순서대로 따라하시면 1분만에 삭제 가능하니 포스팅을 참고하세요. ^^ 먼저 계정삭제를 하기 위해 우측상단의 선 세개를 누릅니다. 그리고 설정을 눌러줍니다. 여기서 도움말을 눌러주세요. 헷갈리지 마세요. 그리고 고객센터를 클릭하세요. 여기서 다른거 누르지말고 위쪽의 선 세개를 눌러주세요. 계정관리가 나옵니다. 눌러주세요. 중간에 계정삭제하기가 보이시죠? 거의 다 했습니다. 눌러주세요. 내 instargram 계정을 삭제하려면? 을 눌러주세요. 여기서 1번 첫줄에 계정삭제가 보이시죠? 클릭해 주세요. 진짜 거의다 왔습니다. 본인의 계정을 삭제하려..

[인스타그램 언팔로우 확인 앱] 언팔한 계정확인 팔로우 취소 무료 어플 The Unfollowers 맞팔 확인 [내부링크]

나는 왜 팔로워가 안늘지? 열심히 했는데 하는 생각과 나를 언팔하고 있나? 하는 강한의심이 들때 추천할 만한 무료어플을 소개합니다. 사실 제일 궁금한게 맞팔이나 팔로우를 나랑 하고 있는지가 아닐까요? 간단하게 앱을 깔면 됩니다. 언팔로우 확인 앱 설치 맞팔확인이라고 구글에 치시면 the unfollowers(더 언팔로워즈)라는 앱이 있습니다. 언팔로우 탐지가 맘에 드는 앱입니다. 다운받아서 열어주세요. 처음 화면을 보시면 이렇게 되어 있습니다. 우선 제가 알고싶은 나를 맞팔로우안한 사람들을 찾기 위해 위 '나를 맞팔로우 안함'을 클릭합니다. 관계를 체크하시고 확인을 눌러주세요. 맞팔로우 안한 분들의 리스트를 검색합니다. 언팔로우 리스트 삭제 검색을 하시면 이렇게 맞팔로우를 안한 분들의 리스트가 뜹니다. ..

[카카오톡 택배 ] 카카오톡으로 간편하게 택배비 계산하고 편의점에서 발송하기(GS25, 세븐일레븐) [내부링크]

받기는 편하지만 보내기는 귀찮고 어려운 택배발송~!! 이제는 카카오톡으로 편하게 편의점 택배를 이용해 보세요. 카카오톡으로 1분만에 예약하고 집근처에 있는 GS25와 세븐일레븐에 가서 물건을 맡기고 바코드만 찍으면 계산완료. 카카오톡 편의점 택배 예약하기 카카오톡 화면에서 맨아래 우측 점세개를 누르면 이런 화면이 나옵니다. 위에서 좌측상단의 카카오페이를 눌러주세요. 전체를 누르면 밑에 제휴서비스에 여러가지 서비스가 있습니다ㅣ. 그중에서 배송을 눌러주세요. 배송예약하기에서 우리는 편의점 택배를 이용하려고 하니까 편의점 택배를 클릭. 보내시려는 물품명과 물품단가를 적어주세요. 본인(보내는사람)도 적어주고(한번만), 받는분의 주소와 성함, 연락처등을 적어줍니다. 배송비를 결제하시면 예약정보가 뜨게 됩니다. 배..

[동대문 생선구이 맛집] 닭한마리골목옆 생선구이 전문 전주집 이면수, 고등어 생선구이. 오삼불고기 최애맛집 [내부링크]

동대문역에서 생선구이로 가장 유명한 전주집을 소개합니다. 이미 워낙 유명하지만 임연수 구이, 고등어와 갈치, 가자미등 다양한 생선구이와 빼놓을 수 없는 오삼불고기가 정말 맛있습니다. 종로 꽃시장 맞은편으로 길을 건너서 쭉~~ 들어가다가 우측으로 꺾어지는 골목에 생선구이집들이 여러 곳이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저는 생선골목 맨처음 집인 전주집이 단골입니다. 왜냐면 전주집은 생선구이도 맛있지만 메뉴에 있는 오삼불고기가 정말 맛있기 때문입니다. 낙원상가 쪽 순댓국 골목도 그렇지만 전주집, 호남집 이런 이름으로 식당 이름이 많네요. 밖에서 굽는 냄새에 저절로 안으로 들어가게 됩니다. 워낙 맛이 있어서 맛집들이 다 그렇지만 방송에도 많이 나왔습니다. 기다리면서 보니 2층에도 사람이 많이 계신 것 같습니다. 1층에는..

[중랑구청 사거리 맛집 신가식당]신아타운 지하 돈까스 맛집. 제육덥밥, 돌솥비빔밥도 맛나다. 점심 밥집. [내부링크]

신아타운은 자주 가지만 신가식당은 처음 가봤습니다. 원래 목포식당이었는데 없어지고 신가식당이 들어왔네요. 돌솥비빔밥과 돈까스, 된장찌개등 점심시간에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메뉴가 있는 깔끔한 식당입니다. 신아타운 신가식당 메뉴 신가식당은 이제 새로 개업을 해서 내부가 굉장히 깔끔합니다. 그리고 딱 먹을만한 메뉴들만 하기 때문에(8가지) 고를때 부담없고 음식도 빨리 나오는 편입니다. 내부가 그렇게 넓지 않은 오픈형이지만 그래도 테이블은 꽤 있어서 점심시간 피크만 피하면 편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신가식당은 메뉴에 있는 음식이 모두 맛있지만 손님들이 주로시키는건 비빔밥종류와 왕돈까스입니다. 저는 돈까스를 먹기로 하고 다른 동료들은 돌솥비빔밥과 제육볶음을 시켰습니다. 돌솥비빔밥이 나왔습니다. 뚝배기가 엄청뜨거워..

[중랑구 망우역 우림시장 맛집 제주 은희네 해장국] 해장국이 제주도보다 더 맛있다. 깔끔한 인테리어. [내부링크]

지난 주말 점심에 우림시장 근처에 있는 제주은희네 해장국에서 해장국을 먹었습니다. 정말 푸짐하고 진한 국물이 끝내주는 곳이여서 포스팅 합니다. 앞으로 계속 단골이 될 것 같은 곳. 제주은희네 해장국 중랑 망우점입니다. 제주은희네 해장국 중랑망우점 제주도에서 은희네 해장국을 맛있게 먹었던 경험과, 원래 해장국을 좋아하는 성향상 그냥 지나치기 힘들었던 곳입니다. 생긴지는 꽤 됐는데, 가본다고 하면서 계속 못가다가 이번에는 다행히 브레이크타임전에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실내에 있는 제주도 지도. 마치 제주도에 있는듯한 느낌이랄까? 실내는 꽤 많은 손님이 계셨습니다. 주로 해장국과 돔베고기를 드시고 계셨습니다. 젊은분들부터 나이가 지긋하신 분들까지 해장국을 드시면서 낮술을. 해장국인데 해장을 술로하는 아이러니라니..

[중랑구 우림시장 맛집 개미집] 신내동 가성비 끝판왕 술안주 맛집 [내부링크]

오늘은 이름마저 레트로한 중랑구 망우동 가성비 술안주맛집 '개미집'에 왔습니다. 몇~년전에 자주 왔었는데 자주왔던 직장 멤버들이 퇴사해서 아주 오랜만에 왔습니다. 여전히 맛있는 가성비 술안주집 '개미집' 소개해드립니다. 중랑구 우림시장 근처 가성비 안주마집 개미집 개미집은 우림시장 근처 하나은행사거리에서 가깝습니다. 정확한 건 맨아래 지도를 참고해주세요. 그나저나 개미집은 외관은 거의변한게 없는데 안쪽은 아마 한번 리모델링을 한것 같습니다.(그래도 레트로지만) 이때가 간지 한달정도 되는데 난로가 설치되어 있었습니다. 난방은 이제 하시 않으신다고 합니다. 마음이 뜨뜻해지는 느낌. 일요일 조금 이른 저녁에 방문해서 그런지 손님이 안계셨어요. 나중에 동네주민분들이 오시긴 했지만 아무래도 일요일이라 손님이 적네..

[노원구 핸드폰 액정수리] 갤럭시 아이폰 스마트폰 액정수리는 수리왕 김복구 [내부링크]

갤럭시폰 액정 서비스센터 반값에 수리하기(품질 최고) 오늘은 스마트폰 액정이 깨져서 수리하기 위해 찾아보다가 좋은 업체를 찾아서 소개해 드립니다.(내돈내산!!) 노원역에 있는 수리왕김복구라는 액정 수리, 데이터 복구 업체입니다. 바로 이 건물입니다. 길가에 수리왕 김복구 간판이 나무옆에 서있네요. 수리왕 김복구는 롯데백화점 노원점 큰길 맞은편 건물에 있습니다. 노원역 7호선 4번 출구로 나와서 횡단보도를 건너셔도 되고, 5번 출구로 나오셔서 뒤돌아서 우회전하시면 금방 찾을 수 있습니다. (맨 아래 지도를 참고해 주세요.) 건물로 들어가시면 바로 엘리베이터가 있으니 이용하시면 됩니다. 수리왕 김복구는 4층에 있습니다. 언른가세. 핸드폰 고치러 가세.(근데 비싸면 어떻하지... ) 4층에 내리시면 바로 수리..

[인터넷사이트 크롬 바로가기만들기] 간단하게 바탕화면에 바로가기 만들기, 엣지바로가기 만들기 [내부링크]

인터넷을 검색하다 보면 자료가 되거나 도움이 될 만한 사이트를 찾았을 때 바로가기를 만들어 놓고 수시로 찾아 들어가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물론 즐겨찾기를 해놓고 들어가면 되지만, 문제는!! 그렇게 하면 계속 까먹고 거기 있는줄도 모른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바탕화면에 즐겨찾기를 만들어 놓아 쉽게 확인하고 들어갈 수 있는 방법을 적어봅니다. 예를 들어 저는 경기도 지식사이트 바로가기를 바탕화면에 만들어 놓고 수시로 들어가서 여러가지 다양한 무료교육을 듣고자 합니다. 일단 만들고 싶은 사이트에 들어가세요 사이트 주소를 복사하시고 바탕화면에서 오른쪽 우클릭해서 새로만들기에서 바로가기 만들기를 클릭해 주세요. 그러면 이렇게 바로가기 만들기 항목을 선택하라는 창이 뜹니다. 여기에 아까 복사해 줬던 경기도지식 주소..

[종로 종각역 칼국수 맛집 강남교자칼국수] 진한국물의 교자 칼국수가 끝내주는곳 [내부링크]

종각 하나로 의료재단에서 건강검진하고 뭘 먹을지 잔뜩 기대하고 기다렸는데 죽 먹으라고 합니다. 음 그럼 죽은 먹기는 싫고 샤브샤브를 먹으려던 걸 타협을 해서 칼국수를 먹기로 했습니다. 종각 칼국수 맛집을 찾아보는데 광희네칼국수, 대련집 등이 나온다. 하지만 좀 해비하고 귀찮아서 가까운 곳을 찾아봅니다. 금식하고 오전내내 검진에 수면 내시경까지 시달렸더니 멀리 갈 힘이 없습니다. 근데 하나로의료재단 건물에 칼국수 집이 딱 있네. 맛있어 보여서 들어갑니다. 이름은 강남교자칼국수 입니다. 강남교자칼국수는 1층에 있고, 건강검진을 한 하나로의료재단과 같은 건물인 그랑서울타워에 있습니다. 샤브샤브도 많이 드시던데 저희는 내시경을 했으니 패스~~ 그리고 샤브샤브는 채선당이 좋아서.. 점심시간대라 손님이 많았습니다...

[중랑구 망우동 봉평 메밀숲] 금란교회옆 샤브샤브, 막국수 맛집. 찐맛집의 내공이 느껴지는집 [내부링크]

오늘은 지나가면서 몇번 가보려고했던 망우동 봉평메밀숲에 드디어 와이프랑 도착. 원래는 샤브샤브를 먹기로(점심특선) 했지만 막국수로 급 선회. 금란교회 바노 옆이라 찾기도 쉽고 가정집 같은 느낌이라서 좋네요. 아쉽지만 등심샤브샤브는 다음에 먹기로 하고. 가정집을 개조한듯한 레트로의 향기가 물씬나는 식당입구. 난 이런데가 좋더라. 주방 안쪽은 이렇게 생겼다 건강한? 과자들. 꼭 메밀전문점에 가면 이렇게 카운터 앞에 있네. 매주 월요일은 정기 휴무이다. 참고하시길 바란다. 황태껍질 튀각은 모지? 안쪽에서 바라본 입구모습. 역시 이런곳들은 식물을 많이 키우신다. 식물을 좋아하는사람 치고 나쁜사람은 없었는데. 사장님도 좋은 분인듯.... 막상 못먹는다고하니 자꾸 눈에에 걸리는 ㅎㅎㅎ 점심특선!!! 원래 14000..

[대부도 1박2일 나들이] OB 멤버들과 즐거운 대부도 파티~ 갯벌만 잘봤다. 바베큐, 모듬회, 진 한우국밥해장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옛 직원동료 OB모임으로 대부도 1박 2일 나들이를 다녀왔습니다. 이번 모임이 3번째인데 이번에는 자연과 함께!! 라는 주제로다가 바다내음(진짜 바다내음만 맡았다) 물씬나는 대부도~~ 펜션타운에서 함께 모였습니다. 동료 J 입니다. S는 인천에서 바로 온다고 해서 Y와 함께 셋이서 수원에서 대부도로 가고 있습니다. 수원에서는 한시간이 채 걸리지 않네요. 굳뜨. 날씨도 좋고 차도 밀리지 않아서 오늘의 일정이 매우 기대됩니다. 간만에 모임에서 바깥바람을 쐬니 좋구나~~ 내인생도 이렇게 흘러가면 좋으련만..... 대부도 펜션타운에 도착합니다. 저희 펜션은 비바체 입니다. 이때 직감을 했습니다. 저희는 결코 바다물을 보지 못할 것이라는 것을....... 하지만 아름다운 노을과 함께(대구Y가 ..

[크롬으로 링크공유 QR코드만들기] 크롬을 사용해서 보내고 싶은 사이트 링크 간단하게 만들기. [내부링크]

오늘은 PC로 인터넷서핑을 하다가 QR코드를 만들고 싶을 때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크롬의 기능을 발견했다.(사실 바뀐지 몇달 되는듯?) 이제 PC로 작업할 때 뭐 스마트폰으로 QR코드 앱깔아서 만들지 않아도 될 듯하다. 심지어 너무 간단하지만, 모르면 또 못쓰니까 간단하게 적어본다. 본인이 QR코드를 만들고 싶은 사이트의 주소창에서 별표옆 화살표를 누른다. (별표는 즐겨찾기) 그럼 이렇게 QR코드가 뜬다. 클릭. 주소를 다시 한 번 확인하고 다운로드를 받으면 끝. 그림으로 저장이 되어있다. 가운데 저 공룡은 아무 사이트로 QR코드를 만들어도 항상있음. 인식은 바로바로 잘 된다. 웹브라우저를 크롬으로 바꿔야하는 이유가 하나 더 생김. pc로 홍보물이나 이미지 작업할 때 QR코드잽싸게 만들어서 넣기 좋은 ..

[상계동 수락산역 마들역근처 갈비맛집] 가족들 외식하기 좋은 한우, 돼지갈비 맛집 강강술래. 생일상 무료서비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의지해봐입니다. 오늘은 노원구 상계동 마들역 근처 갈비맛집 강강술래를 방문하고 소개해 드립니다. 강강술래는 거의 1년~2년전에 방문하고 오랜만에 방문을 했습니다. 워낙 유명한 맛집이기 때문에 사람도 많고 북적북적하지만 시스템이 잘 되어 있어서 편하게 다녀왔습니다. 수락산역 강강술래 2층으로 올라가서 자리를 안내받습니다. 에스컬레이터가 있어요. 워낙 크기도 하고 오랜만에 오니 새롭구만. 놀이방도 따로 있지만 지금은 코로나19때문에 운영은 안해요. 연말에 가족동반으로 오면 애들은 여기서 놀고 어른들은 밥먹고~ 좋았었죠. 이제는 뭐 이친구들이 많이 다니더라구요. 이렇게 넓은 곳은 진짜 도움이 많이 되는것 같네요. 저희는 한돈양념구이(21,000원)를 주문합니다. 여기서는 소고기를 먹어본 적이 없네...

[정부지원금혜택 받기]정부24-보조금24 총정리. 나에게 맞는 지원이 있는지 알아보기. [내부링크]

나라의 지원을 받을 수 있는지 한번에 검색해 볼 수 있는 보조금24라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본인 및 가족의 지원정보 및 필요한 서비스까지 한번에 검색이 가능합니다. 이제 정말 스마트한 시대입니다. 검색창에 보조금24를 검색하세요. 정부24와 보조금24 사이트가 같이 있습니다. 정부24는 우리가 늘 이용하는 등본, 초본 및 각종 증명서 발급과 함께 다양한 생활정보와 분야별 서비스가 있으니 이것도 눈여겨보시고 이용해보세요. 보조금24의 메인 서비스는 나의 혜택입니다. 현재 받고 있는 혜택과 신청이 가능한 서비스를 알려줍니다. 우선 서비스를 이용하기 전에 로그인을 해야 합니다. 로그인은 카카오톡이나 네이버등으로 간편인증을 할수도 있고 기존에 쓰시는 공동인증서로 할 수 도 있습니다. 저는 카카오톡으로 인증을 하..

[노원역 맛집] 생선구이가 맛있는 노원역 털보고된이 생선구이(털보네 생선구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의지해봐입니다. 오랜만에 노원구에 왔습니다. 옷도보고 이것저것 구경도 하다보니 점심시간이여서 점심을 먹기로 합니다. 몇년만에 털보고된이 생선구이를 가기로 합니다. 여기도 노원구에서는 유명한 생선구이 맛집이죠. 그래도 요즘에는 자리가 있네요. 예전에는 웨이팅이 길었는데 코로나의 여파인지 점심시간이 조금 지나서인지는 모르겠지만 자리가 몇개 있습니다. 저희는 2명이라 고갈비정시 A세트(22,000원)를 주문했습니다. A세트에는 고등어 구이랑 돼지불백이 나옵니다.(불맛나는 제육볶음 입니다.) 와 진짜 오랜만에 먹어보는 보리차 입니다. 집에서도 먹고싶긴한데 매번 끓이기가 영.... 이렇게 보리차랑 수정과는 셀프로 떠서 드시면 됩니다. 저는 수정과가 맛있어서 2번 먹었네요. 물컵이 아니라 양은대접이라 더..

[중랑구삼겹살, 안창살맛집] 중화역 봉화골 화로구이. 숯이 좋아서 더 맛있는 안창살과 소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의지해봐입니다. 오늘은 중랑구 중화역근처 꽈배기 삼겹살 맛집 봉화골화로구이를 간단하게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예전부터 가끔씩 가던 곳인데 오늘은 삼겹살 대신 안창살을 먹었습니다. 봉화삼거리에서 중화역 방면으로 내려가다보면 보이는 봉화골 화로구이. 워낙 예전부터 장사를 했던 곳이라 이곳 근처에서는 유명합니다. 실내에서 밖을 바라본 모습입니다. 봉화골 화로구이는 테이블자리도 있고 좌식 자리도 안쪽에 있습니다. 저희는 안창살을 먹기로 합니다. 안창살은 16,000원(170g)이고 꽈배기 삼결살은 13,000원(200g)입니다. 둘다 맛있으니 취향대로 골라서 드세요~~ (고추장삼겹살은 안직 못먹어봄.) 포장마차 같은 느낌. 외부에 이렇게 천막으로 되어 있어서 한겨울이 아니면 여기도 꽤 좋아요. 근데 4..

[내 PC자료 0.1초만에 찾기] everything 프로그램 파일검색-내컴퓨터에 있는 자료파일을 바로 검색. 에브리씽 voidtools 짱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PC에서 내파일이나 프로그램, 자료를 0.1초만에 찾는 프로그램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윈도우 찾기로 찾다가 느려터진 속도를 보고 열받을때가 많았는데(자료도 잘 못찾음) 이제 쉽게 찾을수 있어요. 검색 스트레스 안녕~~ everything 프로그램은 아래의 사이트에서 다운로드를 받을 수 있습니다. voidtools Everything 실시간 파일/폴더 검색 작은 설치파일 깔끔하고 단순한 UI 빠른 파일 색인 빠른 검색 최저 자원 사용 쉬운 파일 공유 실시간 갱신 등등... Everything 1.4.1.1015 다운로드 32비트 설치파일 64비 www.voidtools.com 프로그램의 장점은 사이트에 잘 나와있습니다. 작은 설치파일 깔끔하고 단순한 UI 빠른 파일 색인 빠른 검색 최저..

[춘천가볼만한곳 삼악산호수케이블카, 춘천닭갈비] 서울근교 나들이로 좋은 춘천. 닭갈비와 감자빵은 꼭 먹어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의지해봐 입니다. 오늘은 가까운 춘천 나들이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얼마 전 생긴 삼악산 호수 케이블카도 타고 맛있는 춘천 닭갈비를 좋아하는 가족과, 친구, 연인들과 즐겨보세요.(저는 직원워크숍으로 다녀왔...) 가는 날은 날씨가 그나마 좀 풀렸었는데 안개가 많이 낀 날씨였어요. 물론 출발 전 까지는 몰랐지만. 춘천 삼악산 케이블카를 타러 갑니다. 저희는 미리 예약을 했었습니다. 이날은 다행히 별일 없이 탈 수 있었는데, 바람이 많이 부는 날에는 운행을 하지 않는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갔다가 낭패..... 아니면 다른 곳을 가야지 뭐. 자세한 사항과 요금은 아래 춘천 삼악산 호수 케이블카 사이트를 참고하세요. 춘천 삼악산 호수 케이블카 기상 상황 등 안전상 이유로 사전에 공지없이 조기 운행마감..

[오늘의 점심 중랑구청 근처 구모구] 볶음밥이 맛있는 중화요리 짜장면집 신내동 신아타운 6층 짬뽕잘하는 집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의지해봐입니다. 오늘은 회사 근처 볶음밥이 맛있는 구모구라는 짜장면집을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신아타운 6층에 있습니다.(제가 자주 가는 낙지플러스와 제일분식이 지하 식당 상가에 있는 곳이지요. ㅎㅎㅎ) 구모구 차림표입니다. 모 다른 중국집하고 비슷합니다. 6층에 있어서 그런지 와서 드시는 분들도 많지만 배달어플로 시켜서 드시는 분들도 많은 것 같네요. 뭐 요즘은 이렇게 여러가지 먹고 싶은 분들을 위한 메뉴도 있고. 저희는 볶음밥, 간짜장, 짬뽕 골고루 시켰지요. 제 볶음밥. 고슬고슬하니 볶음밥이 맛있습니다. 저는 그리고 이렇게 담아주신 접시가 더 맘에 든.. ㅎㅎ 간짜장입니다. 근데 양파가 많이 안익은 것 같은 느낌. 원래 간짜장을 그런 거죠? 면은 쫄깃 한 스타일~ 내가 매운것만 잘 먹었..

[오늘의 점심] 중랑구신내동 돈카츠 맛집 모밀앤카츠. 겉바속촉 부드러운돈카츠 추천. 모밀국수와 알밥도 맛집이네. [내부링크]

웨이팅이 아깝지 않은 돈카츠 맛집 '모밀앤카츠' 모밀국수와 알밥도 맛집인정 안녕하세요 의지해봐입니다. 오늘은 중랑구 신내동 중랑구청 근처 맛집 모밀앤카츠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모밀앤카츠는 정말 음식이 다 맛있었습니다. 살얼음 동동 메밀국수와 정말 부드러운 돈카츠가 인상적입니다. 모밀앤카츠 신내점은 신현초등학교 맞은편에 있습니다. 점심시간에는 거의 대기가 있는 편입니다. 워낙 맛집이라 줄 서서 먹어요. 이때는 혹시나 싶어 갔는데 다행히 한자리가 있어서 줄을 서지 않고 먹을 수 있었습니다. 모밀앤카츠 메뉴판입니다. 저는 알밥앤 모밀카츠(9,000원)을, 같이 간 동료직원은 김치알밥(6,500원)과 모밀(6,500원)을 시켰습니다.(채식을 하기 때문에 돈카츠를 못먹어서 단품2개 시킴- 결론은 너무 많다 ㅎ..

[종로5가맛집 일오팔 닭국수] 개운하고 든든한 닭곰탕 맛집. 백숙칼국수와 백숙곰탕을 즐겨보세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의지해봐입니다. 오늘은 뜨끈한 국물과 닭고기를 함께 먹을 수 있는 종로 5가 일오팔닭국수를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커다란 닭다리가 인상적인 아주 오래된 맛집입니다. 일오팔닭국수 입구입니다. 닭 한 마리부터 곰탕, 닭칼국수 등 메뉴도 많습니다. 종로에 갈일이 있었는데 어디를 갈까 큰길로 쭉 내려가다가 종로 5가에 있는 일오팔닭국수를 발견. 메뉴판입니다. 저는닭곰탕을 먹기로 하고 주문했습니다. 이른 점심이라 들어올때는 사람이 많지 않았는데 들어오자마자 손님들이 들어오기 시작했습니다. 식당 내부는 깔끔합니다. 귀여운 닭들아 미안해 ㅠㅠ 하지만 난 지금 배가 고프다. 닭칼국수를 맛있게 먹는 방법이 적혀 있네요. 음 따라 해 봐야지. 하지만 저는 맵찔이기 때문에..... 닭곰탕이 나왔습니다. 반찬은 ..

[무료로고 이미지만들기] 해치풀(hatchful)무료제작 로고만들기 사이트. 자동으로 무료로고 만들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의지해봐 입니다. 오늘은 무료 로고 만드는 사이트를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다른 무료 로고 사이트는 유료결제를 유도하거나 무료라고 해놓고 안 되는 나쁜(?)놈들이었는데 여기 해치 풀은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굳뜨!!) 이번에 소개해 드릴 사이트는 해치풀 이라는 사이트입니다. 원래는 쇼피파이 입점하는 분들을 위해서 만들어진 것이라고 하는데 여러 가지 형태의 로고를 자신의 취향대로 만들 수 있습니다. 우선 밑의 사이트를 들어가 주세요.(크롬으로 들어가시면 바로 한글로 번역이 돼서 편합니다.) https://hatchful.shopify.com/ Free Logo Maker - Hatchful by Shopify Free Logo MakerCreate professional logos in ..

[복권이야기-로또 번호 자동생성 앱] 재미로 해보는 로또번호 자동생성기. 핸드폰앱으로 다운받기. 연금복권 실수령액.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의지해봐입니다. 최근에 이사를 오고 나서 동네를 산책하는 날이 많아지고 있는데 산책하는 길에 로또 집(원래는 사진관인데 이미 동네 사랑방임 어르신들 항상 있음)이 있습니다. 1주일에 한 번은 꼭 들러서 당첨된 즉석복권도 바꾸고 연금복권이나 즉석복권을 구입합니다. 로또도 구입하고요. 밝고 친절한 사장님 덕분에 늘 1등이 될 것 같은 기분이 들지만, 뭐 전혀 안 맞기도 합니다. 여기서 가장 쪼이는 맛이 있는 건 스피또 즉석복권이에요 보통 5장을 사면 그중에서 1-2장 정도는 천 원짜리가 당첨이 되더라고요. ㅎㅎ 결과는 1장 빼고 모두 안녕~ 저는 길고 가늘게 살자라는 모토로 인생을 살아가 고있기 때문에 연금복권을 구입합니다. 연금복권이 금액이 늘었더라고요? 원래 20년 동안 500만 원이었는데, ..

[QR코드 만들기] 스마트폰으로 QR코드 만들어서 블로그, 유튜브, 홈페이지 홍보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의지해봐 입니다. 오늘은 QR코드를 만들어서 블로그나 홈페이지 또는 유튜브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간단하게 앱을 다운로드하여서 링크만 넣으시면 되기 때문에 누구나 사용하기 편합니다. 구글 플레이를 열어서 QR코드 크리에이터 또는 QR코드 생성기를 검색하시면 두세번째에 이 앱이 뜹니다. 다운받아서 열어주세요. 처음에 이런 화면이 나오고 나면 QR코드 제작 화면이 나옵니다. 이렇게 여러가지 기능들이 있지만 우리는 QR코드만 만들면 되니까 만들 웹사이트 주소를 가져와서 붙여 넣어 주세요. 우리 그정도는 할 수 있잖아요? 템플릿에 가면 재미있는 디자인의 QR코드가 많은데 유료이니까 건드리지 마세요.(보면 결제하고 싶어짐) 어쨌든 주소를 입력해 봅니다. 저는 지금 제 티..

[사회복지 현장실습] 동계실습 신청의 계절이 왔지만 여전히 실습기관은 적고 실습생은 많다. 실습기관은 신중하게 고르고, 미리준비하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의지해봐입니다. 오늘은 업무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사회복지사 100만시대에 올해도 어김없이 2022년 동계방학실습신청기간이 돌아왔습니다. 복지관에서 근무하면서 현장실습 슈퍼바이저 담당자로 일을하고 있습니다. 사회복지학과(부)생들의 실습신청기관을 구하기가 정말 어렵다는 이야기를 실습생이나 학교에서 많이 듣고 있습니다. 몇년전부터 부쩍 이러한 상황이 오래 지속되고 있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한 실습인원축소, 복지시설의 실습 미진행이나 학교, 평생교육원, 사이버대학등에서의 과다한 학생 배출등이 맞물려 실습신청이 점점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사회복지 현장실습에 선정되려면 첫째는 당연히 신청서입니다. 실습신청서를 공들여서 쓰지 않고는 절대로(면접을 보든지, 안보든지간에)뽑히기가 힘들어요. 요점만 간단히..

[하트콜라주 만들기] 콜라주 앱 MOLDIV 몰디브로 여러가지 콜라주 만드는법. 하트모양이 됩니다. [내부링크]

오늘은 유용한 콜라주 만들기 앱을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얼마 전에 업무상 사업 관련사진으로 하트 모양의 콜라주를 만들어야 하는 일이 있었는데 무료로 콜라주를 만들 수 있는 앱을 발견해서 포스팅합니다. 하트 콜라주 몰디브 구글 플레이에서 MOLDIV(몰디브) 앱을 검색하셔서 설치해주세요. 여러 가지 기능이 같이 있지만 저는 콜라주가 필요하기 때문에 콜라주를 선택합니다. 콜라주를 누르시면 이런 첫 화면이 나오는데 넘겨서 세 번째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우리는 9칸짜리 콜라주를 쓸 거예요. 자 여기까지 왔으면 거의 다 한 겁니다. 하지만 중요한 건 지금부터!!입니다. 우리는 총 9장의 사진을 만들고 나서 이 9장을 하나의 사진으로 만들 거예요. 그래서 하트의 부분 부분을 한 장씩 9개 만든다고 생각하시면 됩니..

[중랑구 망우동 국밥 맛집 한우고향장터국밥] 수란과 부침개는 서비스 [내부링크]

우리동네 국밥맛집 한우고향장터국밥 소개 안녕하세요 의지해봐입니다. 오늘은 오랜만에 맛있는 한우국밥집을 찾았습니다. 하얀국물은 아니고 장터국밥입니다. 수란과 부침개를 서비스로 주는 맛집. 중랑구 망우본동 한우 고향장터국밥입니다. 와이프와 함께 주말 산책을 꽤 멀리까지 나왔다가 근처에 국밥집 맛있는곳이 있으면 가보자고 해서 처음가본 한우 고향장터국밥입니다. 지난주에는 지나가다가 보니 문이 닫혀있었는데 하마 쉬는날 지나간것 같습니다. 외부에서는 작아보였는데 안으로 들어가니 길쭉하게 꽤 큰 공간이었습니다. 자리를 잡고 메뉴를 스캔해 봅니다. 혼자 오시는분들도 있고 어르신 부부도 오시고, 은근 손님이 많았습니다. 나만몰랐나. ㅎㅎ 모두를 팔고 있습니다. 모주는 막걸리에 각종한약재가 들어간 술이란느데 아쉽지만 다음..

[구글애드센스 광고수입 지급받기] 지급보류 결제정보 등록하기(신한은행 모바일뱅킹)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의지해봐입니다. 오늘은 애드센스 광고수입 100달러 도달과 이에 대한 지급방법과 은행 등록을 알아보고자 합니다. 제가 열심히 1일 1포스팅을 하지 않아서 그렇겠지만, 1년이 훌쩍 넘어서야 100달러에 도달했습니다. 약 185개 정도 포스팅을 했는데 따지고 보면 뭐 포스팅 1개당 500-600원 정도 되나 봅니다. 원래 주된 티스토리 포스팅의 이유가 광고수입은 아니고 저희 일상을 기록하는 용도로 운영하고 있지만 ㅠㅠ 그래도 광고수입은 많이 적네요. 아무튼!! 지급을 받으려고 보니 지급 보류가 되어 있어서 내용을 살펴보니 지급받을 정보와 은행이 등록되어 있지 않았습니다.(이상하네... 등록한 것 같은데...) 은행계좌는 외환입출금이 가능한 계좌이고, 만드는 방법은 인터넷 블로그를 찾아보았습니다. ..

[중랑구 망우동 해장국 맛집] 노포 용마해장국 대박맛집이구나 강추~!! 진하고 맑은 해장국. [내부링크]

망우동 노포집 '용마해장국' 안녕하세요 의지해봐입니다. 오늘은 정말 유명한 해장국 맛집인 '용마해장국'을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뜨끈한 국물과 소 목뼈, 선지, 콩나물이 정말 잘 어우러진 가성비 소뼈 해장국을 드셔 보시면 아마 끊기 어려우실 거예요. 망우동 우림시장 후문 쪽 근처에 있는 용마 해장국입니다. 면북초등학교를 가다 보면 나옵니다. 딱 봐도 오래된 노포의 내공이 느껴지지 않으신가요? 저런 느낌의 글씨체로 쓰인 간판이 있는 식당은 한 번도 실패한 적이 없는 것 같습니다. 아 그리고 여기는 제가 저번에 소개해 드렸던 용마쉼터 근처입니다. 참고해 주세요. ^^ [중랑구 망우동 맛집] 용마랜드, 용마쉼터 야외에서 오리백숙 먹고 힐링하기!! [중랑구 망우동 맛집] 용마랜드, 용마쉼터 야외에서 오리백숙 ..

[오늘의점심] 노원역 삼덕식당: 맛있는 삼겹살과 조개탕. 가족모임 좋아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의지해봐입니다. 오랜만에 휴가를 냈습니다. 이것저것 알아보고 한약도 지으려고 합니다. 계절이 바뀌니 또 컨디션이 영 좋지 않습니다. 오래간만에 노원에 가서 삼겹살 최애맛집 삼덕식당에서 점심을 먹었습니다. 역시!! 삼덕식당은 삼겹살이 최고네요. 휴가지만 일정이 있기 때문에 아침에 준비를 하고 근처 스타벅스에 갔습니다. 여기서 선물받은 쿠폰으로 차 한잔 하면서 책을 보기로 합니다. 신영준 박사님이 쓴 인생은 실전이다라는 책입니다. 예전부터 유튜브등에서 알고는 있었지만 책은 처음 읽어보는데요. 삶의 목표와 방향성을 찾도록 도와주는 책입니다. 음... 삼겹살 소개해야하는데 책 이야기만... 어쨌든 노원에서 한의원에 갔습니다. 제가 저번에 소개해 드렸던 강지천 한의원입니다. 여전히 잘해주시고 친절하고,..

[오늘의 점심] 동대문생선구이골목 전주집: 생선구이와 오삼불고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의지해봐입니다. 오늘은 저번에 소개해 드렸던 동대문역 생선구이집 '전주집'에 가서 이면수구이와 오삼불고기를 먹었습니다. 왜 생선구이집인데 오삼불고기까지 맛있는 거죠? 간단한 점심메뉴로 추천합니다. 맵지 않고 깔끔하게 맛있습니다. 간도 적당하고 얼토당토 않게 그냥 맵지 않고 적당히 매콤합니다. 제가 매운거 잘못 먹는 거 아시죠? 제가 잘 먹을 정도입니다. 오징어가 큼직하게 들어 있어서 가위로 잘라서 드시면 됩니다. 가위랑 집게를 따로 주십니다. 자기 스타일대로 잘라서 드세유. 아 진짜 이건 짱입니다. 된장국이 정말 개운하면서 구수합니다. 집에 가져가고 싶은 맛입니다. 요거는 임연수입니다. 불맛나는 담백한 생선구이입니다. 임연수 옆에는 서비스 가자미 구이가 같이 나왔어요. 크~~ 낮술을 한잔 하..

[카카오페이 상장] 한국투자증권 한투 모바일 앱 청약. 따상으로 매도하기.(소소한용돈벌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의지해봐 입니다. 얼마 전 카카오페이가 공모주 청약을 했었는데요, 모바일 한국투자증권 앱으로 청약하는 법을 알아보고 이후에 어떻게 됐는지도 적어보려고 합니다. 저번에도 말씀 드렸지만 한국투자증권 모바일앱으로 주식투자를 하시는 분이어야 합니다. 저는 예전에 주식 1주받기 이벤트에 참여하면서 한국투자증권 앱을 사용하기 시작했습니다. 하단의 메뉴를 누르시고 상단의 '계좌서비스'를 누르시고 청약 메뉴에서 '공모주/실권주 청약'을 클릭해주세요. 화면 가운데 보이는 공모주/실궈주 청약신청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이렇게 오늘 청약이 가능한 종목이 뜹니다. 오늘 가능한 종목은 카카오페이네요. 눌러주세요. 발행가는 9만원이네요 최소 청약주수가 20주네요. 증거금 넣으려면 현금이 좀 필요합니다.(모아놓은 용돈 있..

[망우동 가성비 맛집 고려유황오리] 오리뚝배기탕에 솥밥까지 7000원. 면목역 동원시장 대박맛집 발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의지해봐입니다. 요즘 오리뚝배기탕을 먹고 싶어도 찾아볼 수가 없어서 진짜 아쉬웠는데 대박집을 발견했습니다. 세련되지는 않았지만 푸근한 옛날 방식으로 운영되는 동네 토박이 맛집인 만큼 맛과 친절함이 좋았습니다. 고려유황오리는 동원시장 후문쪽 하고 가깝습니다. 도로 앞에 있어서 찾기도 쉽습니다. 토박이 식당답게 안쪽은 예전 스타일입니다. 하지만 좌식을 식탁으로 다 바꿔서 편하게 앉아서 식사를 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예전부터 이런 스타일의 식당이 맘에 들더라구요. 푸근한 스타일이라 언제나 편하게 먹을 수 있는 느낌?^^ 식당 내부는 테이블이 꽤 많습니다. 그리고 혼자 식사를 오시는 분들도 계시고 근처 회사에서 점심을 드시러 많이 오시더라고요. 고려 유황오리는 오리 전문점답게 오리주물럭 등 여러 가..

[오늘의 점심] 신내동 신아타운 지하상가 낙지타운에서 황태해장국으로 해장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의지해봐입니다. 전날 과음을 했더니 속이 쓰립니다. 회사 근처 신아 타운에서 해장을 하기로 합니다. 메뉴는 황태해장국입니다. 날씨가 요즘처럼 으스스할 때 해장국이 딱이죠!! 제가 자주가는 신아타운 지하에는 식당가가 있는데요, 다 맛있지만 최근 발견한 여기 낙지플러스에 최근에 자주 오는 편입니다. 왜냐? 안 맵고 맛있고 반찬도 맛있기 때문이죠. 낙지플러스는 신아타운 지하 모퉁이에 있습니다. 따로 식당 공간이 있어서 편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다른 곳들은 외부와 칸막이가 없어요) 점심때라 그런지 사람들이 많이 오십니다. 거의 다 이 근처 회사원분들인 것 같네요. 미리 주문하고 오시는 분들도 있어요. 깔끔한 집밥먹는 느낌의 반찬입니다. 다 맛있습니다. 김장철이라 무채지가 나왔네요. 김치, 계란찜, ..

[미니멀 일상 혜화, 종로 데이트코스]낙산공원과 이화벽화마을, 종로꽃시장, 동대문생선구이골목에서 생선구이 맛집 전주집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의지해봐입니다. 서울대병원에 갈 일이 있어서 오전에 진료를 보고 마로니에 공원 쪽으로 해서 낙산공원도 둘러보고 맛있는 생선구이도 먹었습니다. 생선구이집 '전주집' 소개해 드릴게요. 마로니에 공원 뒷쪽으로 낙산공원을 가기 위해서 올라가다 보니 아기자기하고 예쁜 카페랑 공방, 가게들이 많았습니다. 현재와 과거의 공존이라고나 할까. 예전에 많이 봤던 전봇대 전신주의 어리럽게 얽힌 전깃줄. 이날은 날씨도 따뜻해서 구경하기 좋았습니다. 어느 가게 앞에 있던 몬스테라. 집에서도 키우고 있어서 더 관심이 갑니다. 근데 외부에서 이렇게 키워도 되는 거였군요. 낙산공원에 거의 다 올라왔습니다. 올라가다 우측으로는 이화 벽화마을로 내려가는 길이 있어요. 몇 년 만에 올라와보는 낙산공원 성벽입니다. 아이가 어릴..

[미니멀일상 생활속 꿀팁] 안경파우치를 노트북 충전기 보관 파우치로 쓰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의지해봐입니다. 노트북 충전기 어떻게 보관하시나요? 저는 그냥 잘 접어서 두는편인데 주렁주렁 줄이 걸리적거렸었는데, 깔끔하게 보관할 수 있게 되어서 사진 몇장 올려봅니다.(안경파우치를 활용했어요.) 작년에 구매한 노트북입니다. 가성비가 좋아서 잘 사용하고 있는데 충전기 보관이 영 불편했는데 이렇게 정리를 했습니다. 요게 뭐냐면 예전에 싸구려 선글라스를 샀을때 같이 온 선글라스 파우치인데 선글라스 버리다가 이걸 활용하면 어떨까 했는데 괜찮더라구요. 충전할 때는 이렇게 충전하고 충전후에는 이렇게 잘접은 후에 잘 넣어주시면 됩니다. 별 팁은 아니지만 버리려던 파우치를 사용해서 충전기를 깔끔하게 보관할 수 있었습니다. 혹시 집에 돌아다니는 파우치나 주머니가 있으면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혜화역, 종로5가근처 국밥맛집] 보승회관 이화사거리점에서 수육국밥먹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의지해봐입니다. 얼마 전 혜화역 쪽으로 갈 일이 있어서 갔다가 오면서 들렀던 국밥 맛집 보승회관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제가 방문한 곳은 혜화역에서 종로 5 가쪽으로 가다 보면 보이는 보승회관 이화사거리점 입니다. 보승회관에는 순대국밥, 수육국밥, 내장국밥, 뼈해장국 등 다양한 메뉴들이 있습니다. 저는 수육국밥(8,000원)을 주문했는데 나중에 기회가 되면 순대 항정수육정식(12,500원)을 먹어봐야겠습니다. 가격대가 높지 않아 혼자 오시는 손님들이 꽤 많았습니다. 가게 인테리어는 우드톤으로 아주~ 매우~~ 깔끔한 사타일 입니다. 혼자 와서 먹을 수 있는 작은 좌석들도 있고 단체석도 있어서 부담이 없겠네요. 반찬은 깔끔하게 김치, 깍두기, 부추, 새우양념젓 입니다. 이렇게 홀 중간에 가림막?..

[10월 미니멀 일상] 후지시로세이지 전시회, 퍼바쌀국수&동네산책, 그리고 로봇청소기 구입 [내부링크]

[중랑구 신내동 맛집-퍼바 쌀국수] 중랑구청 근처 맛집 진한 양지 육수 쌀국수. 신내동 쌀국수 맛집 퍼바!! 안녕하세요 의지해봐입니다. 부쩍 추워진 가을날씨가 몸을 더욱 움츠러들게 합니다. 하지만 청명한 하늘이 자꾸 밖으로 나가게 하네요. 오늘은 이런저런 미니멀 일상 이야기를 할까 합니다. 요즘 부쩍 자주가고 있는 퍼바 쌀국수입니다. 맛도 있고 사장님께 조금만 적게 달라고 해도 늘 많이 주셔서 배부르게 먹고 있습니다. 전 퍼바 쌀국수(기본) 육수와 면이 가장 마음에 듭니다. 고기도 듬뿍 들어 있습니다. 이건 해물쌀국수 입니다. 맛있게 생겼네요. 저는 안 먹어봐서 맛은 모르지만 당연히 맛있다고 하네요. 사이드로 이런거 좀 먹어줘야 합니다. 퍼바를 점심때 가시려면 가시기 전에 예약을 하거나 가면서 전화를 하..

[중곡동 가성비 안주맛집 차포차] 다양한 해산물과 육회를 한번에 먹는집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의지해봐 입니다. 얼마 전 직장동료의 결혼식이 있었습니다. 감사하게도 사회를 보게 되어 즐거운 마음으로 결혼식에 다녀왔습니다. 결혼식이 끝나고 집에 가기 아쉬워 중곡동의 해산물과 육회 맛집 차포차에 다녀왔습니다. 후배 직원의 결혼식에 참석했습니다. 사회를 맡게되어 오랜만에 외부로 나갔던 것 같아요. 결혼식이 끝나고 장한평으로 넘어가서 몇몇직원들과 술 한잔 하기로 했습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차포차 입니다. 이미 이 근처에서는 유명하다고 하더라고요. 기대가 됩니다. 동료직원이 주섬주섬 알디콤을 챙겨줍니다. 이제 체력이 안돼서 술도 조심해서 먹어야.... 합니다만, 또 많이 먹었죠. 메뉴 이름이 '사장님 마음대로' 입니다. 가격은 29,000원이고 정말 여러 가지가 푸짐하게 나옵니다. 뭐 딴 거 ..

[중랑구 망우동 양원역 근처 커튼집 추천] 메종커튼에서 커튼 맞추기. 맞춤형 커튼과 깔끔한 설치모습.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의지해봐 입니다. 얼마 전 이사를 하면서 추천받았던 양원역 근처 메종커튼으로 커튼을 맞추러 갔습니다. 이번에 정말 커튼의 종류와 재질, 스타일등이 이렇게 다채롭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품질 좋은 커튼 매장 소개해 드립니다. 제가 소개해 드릴 커튼집은 메종커튼입니다. 매장을 이전한 지 얼마 되지 않아서 주소로 치면 잘 안 나오기 때문에 포스팅 맨 밑에 주소 첨부했습니다. 건물 앞에 주차하시기 편해서 차를 가지고 오셔도 좋습니다. 이 근처에 이렇게 신축 상가 겸 주거용 건물이 많이 지어지고 있습니다. 이제 막 다 되어가는 느낌이고 하나둘씩 매장을 오픈하고 있습니다. 매장에 들어가면 여러가지 커튼을 직접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설명도 듣고 직접 만져보기도 해요. 다른 쪽에도 커튼이 있습니다. 속 커튼..

[중랑구 신내동 모이카페] 아인슈페너가 맛있는 브런치카페 MOI. 넓은 공간에서 여유롭게 즐길 수 있습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의지해봐입니다. 얼마전 주말에 중랑구 신내동에 있는 [MOI]모아이 카페에 다녀왔습니다. 도심에 있는 카페느낌 보다는 여유있고, 시간이 느리게 흐르는 곳 처럼 느껴져서 좋았던 카페입니다. 카페는 2층에 있습니다. 카페 건물이 넓고 부지가 커서 테이블드리 다닥다닥 붙어 있지 않고 좋습니다. 테이블도 공간에 따라 다르게 배치되어 있습니다. 단체석도 있고 이렇게 카페 안쪽에는 식물들이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인테리어가 맘에 듭니다. 중간에는 이렇게 쿠키와 케이크등이 있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초코브라우니케이크가 있어서 커피와 같이 먹기로 했습니다. 메뉴가 꽤 많으니 메뉴판을 참고하세요. 브런치를 먹으면 좋을듯한 분위기에요. 가격은 다른 브런치 카페와 비슷합니다. 카페가 넓어서 일반 카페보다 다양한 상..

[중랑구 신내동 달콤제빵소] 달콤제빵소에서 맛있는빵 고르기. 맛있는 베이커리 추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의지해봐입니다. 몇 달 전에 신내동에 달콤 제빵소가 생겼습니다. 원래 큰 갈빗집이 있던 곳이었는데 정말 완벽 변신을 했습니다. 커피와 빵도 먹고 바로 옆에 있는 가락공판장에서 장도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빵을 포장했어요. 공간이 워낙 넓어서 이용할수 있는 곳들이 많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식물들도 많습니다. 입구 쪽 창을 빙 둘러서도 밖을 보면서 앉을 수 있는 자리가 있습니다. 커피와 함께 간단한 빵이나 간식을 먹기좋은 자리입니다. 아이 학교 보내거나 유치원 보내고 혼자 와서 살짝 여유를 느껴도 좋겠습니다. 이날 살짝 흐리고 비가 조금씩 내리고 있어서 그런지 조명이 더 이쁘게 보입니다. 본격적으로 빵을 골라봅니다. 평소 못보던 빵들이 많아서(사실 빵에 별 관심이 없었는데 알고 보니 종류..

[다이소 스티커 제거제] 끈끈한 스티커 자국 깨끗하게 없애기, 유성매직 지우기. 끈끈이 제거 [내부링크]

효과만점!! 다이소 스티커 제거제 끈끈이 제거 오늘은 스티커의 끈끈한 자국을 없애는 스티커 제거 펜을 사용해보고 소개해 드립니다. 생활하다 보면 각종 생활품에 이런 끈끈이들이 묻어서 잘 떨어지지 않고 괴롭히는 경우가 있는데 말끔하게 없어집니다. 이것이 바로 다이소에서 2000원에 팔고 있는 스티커 제거제입니다. 검색하면 다 나오네요. 세상 참 좋아졌구나. 근데 왜 샀냐면... 바로 이놈 때문입니다. 아이러니하게도 이놈도 다이소에서 샀습니다. 고기 구워 먹을 때 각종 양념, 소금, 마늘, 고추 등을 한 번에(설거지가 귀찮으니깐) 담으려고 산 스테인리스 제품입니다. 근데 굉장히 어이없게도 이렇게 가격 스티커를 뒤에 안 붙이고 꼭 몇몇 제품은 앞에다가 떡하니 붙여 놓는데 과연 이유가 뭘까요? 그리고 대부분 제..

[노원 화랑대 철도공원] 노원 불빛정원 즐기기 야간에 불빛정원에서 가족과 함께 둘러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의지해봐 입니다. 오늘은 저번에 소개드렸던 노원구의 화랑대 불빛정원을 다시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이번엔 야근에 방문했더니 정말 예쁜 조형물들이 많이 있었습니다. 오히려 낮에 방문했을 때보다 더 좋네요. 주말 산책겸 화랑대 불빛공원을 자주 방문했었는데 저녁을 먹고 나와 보니 왜 불빛정원이라는 이름이 지어졌는지 잘 알겠더라고요. 갖가지 동물들도 예쁘고 led전구들도 정말 여러가지 색으로 반짝반짝 빛나고 있습니다. 불빛정원 초입에 있는 터널입니다. 낮에는 그냥 하얀 천들이 달려있는데 야간에는 이렇게 멋진 조명과 음악이 나와서 셀카를 많이 찍습니다. 여기는 특히 가족들이 아이들을 데리고 많이 방문하는 곳입니다. 물론 연인들도 많이 보입니다. 안쪽에 큰 카페도 생기게 되어서 앞으로 노원구의 핫스폿이..

[남양주 한정식 맛집 물맑은집] 부모님, 가족들과 함께 가기좋은 서울근교 가성비 한정식집. 정원에서 힐링하고 차마시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의지해봐입니다. 선선한 가을 가족이나 어른들 모시고 갈 수 있는 서울에서 아주 가까운 서울 근교 한정식집을 소개해 드립니다. 가깝고 가격도 비싸지 않아서 오붓한 가족 식사나 지인 모임으로 좋은 곳입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곳은 남양주 진건읍에 있는 물맑은집 입니다. 식물들과 조경이 잘 되어 있는 작은 쉼터와 분수가 있어서 분위기가 참 좋습니다. 서울 근교라 방문하는데 부담도 없습니다. 식당보다 훨씬 넓은 면적이 마치 큰 정원처럼 펼쳐져 있습니다. 잘 자꿔놓으신 것 같아요. 나비들도 날아다니고 예쁜 꽃도 피어있습니다. 입구에서 이렇게 구경을 하면서 안쪽으로 쭉 들어가시면 물맑은집 한정식집이 나옵니다. 들어가기 전에 여기저기 살짝 사진을 찍어봅니다. 작은 연못도 있어요. 전체적으로 거의 식당과 정원..

[주식청약 공모] 한국투자증권 모바일앱으로 주식청약 신청하는법(feat.현대중공업)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의지해봐입니다. 요즘 주식공모주 청약으로 원하시는 주식도 사고 또 차익도 이루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오늘은 현재중공업이 떠서 공모주 청약하는 방법을 알아보고자 합니다.(저는 카카오뱅크를 했지요) 한국투자증권을 사용하고 계신다는 전제하에 앱을 실행시킵니다. 이렇게 현대중공업 공모주 청약에 대한 팝업이 뜹니다. 일단 제껴놓고요. 메인 화면에서 하단 좌측 메뉴 세줄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이렇게 메뉴가 나오는데 여기서 상단의 계좌/서비스를 눌러줍니다. 중간에 청약메뉴 보이시죠? 청약 메뉴를 누르면 공모주/실권주 청약 신청이 있습니다. 눌러주세요. 이런 화면이 뜨면 공모주/실권주 청약 신청을 클릭합니다. 금일 마감~~ 현대중공업이 청약가능종목으로 떠 있습니다. 눌러주세요. 확정 발행가 60,0..

[국민지원금 사용처 알아보기] 중랑구 국민지원금 사용하기 간단하게 찾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의지해봐 입니다. 오늘은 문득 국민지원금 사용처가 궁금해지더라고요. 그래서 이것저것 찾다가 가장 편하게 찾을 수 있는 방법을 알 거 되었습니다. (너무 간단해서 허무~~) 바로 카카오맵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혹시 카카오 맵이 없으시면 구글 플레이에서 다운로드하시면 됩니다. ^^ 먼저 카카오맵을 여시면 현재 본인이 있는 곳의 지역 지도가 나옵니다. 여기서 상단의 '국민지원금'을 클릭하세요. 그러면 현재 본인이 있는곳 주변의 국민지원금 사용처가 나옵니다.(상호명 밑에 국민지원금이라고 쓰여 있네요.) 근데 저는 맛난걸 먹을 예정이기 때문에, 맛집을 검색해야 합니다. 맛집을 검색하면 ㅎㅎ 이렇게 근처 맛집이 나옵니다. 오~~ 거의 제가 다 가봤던 곳입니다. 좋네요. 마지막으로 개별로 검색하셔도 됩니다..

[카카오뱅크 국민지원금 신청하기] 카뱅 모바일로 1분만에 세대주, 자녀까지 신청 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의지해봐입니다. 오늘은 국민 지원금을 모바일 뱅킹으로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 말씀드릴까 합니다. 저는 카카오 뱅크를 사용하기 때문에 카카오 뱅크로 신청했습니다. 1분 만에 끝납니다. 간단하네요. 우선 카카오뱅크에 모바일로 로그인을 해줍니다. 로그인 후에 하단 우측 점세개를 눌러줍니다. 그러면 중간쯤에 국민 지원금 신청이라는 걸 클릭해줍니다. 개인정보 동의를 클릭한 후에 맨밑에 다음을 눌러줍니다.(화면 내용이 길어서 스크린샷에는 안 나오네요) 동의서... 뭐 읽어볼 필요는 없고 확인을 눌러줍니다. 짜잔~~~~ 국민 지원금 총 지원금액을 확인해주세요. 저는 자녀까지 총 2명(와이프는 따로신청)이니까 50만원이네요. 확인하고 하단의 국민지원금 신청하기를 누릅니다. 엥?? 신청이 완료되었습니다. ㅎㅎ ..

[국민은행 통장사본 인터넷뱅킹으로 출력] 모바일에서 통장사본 저장하기, 출력하기 [내부링크]

오늘은 평소 제출용 통장사본이 필요할 때 실물통장을 찾을 필요 없이 모바일뱅킹으로 받아서 통장사본을 저장하거나 출력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급할때 제출하기 편합니다. 국민은행 통장사본 핸드폰으로 다운받는법 우선 국민은행 모바일 뱅킹으로 들어갑니다. 예적금 잔액이 5원이네요. 음... 뭐 원래 사용을 잘 안하는 통장이니까... ㅠㅠ 아무튼 이런 화면에서 그냥 계좌번호 있는곳을 터치합니다. 그러면 이렇게 예금거래내역조회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맨위 우측 상단의 점세개를 눌러줍니다. 점 세개를 누르면 이렇게 통상사본을 확인할 수 있는 메뉴가 나옵니다. 맨 밑의 통장사본보기를 눌러줍니다. 매뉴를 누르면 이렇게 통장사본을 저장할 수 있게 나옵니다. 확인후 저장합니다. 이렇게 저장한 후 필요한 곳에 ..

[8월 일상 블로그] 봉화산 둘레길 운동 요타스시, 후지시로 세이지 전시회, 동아리 활동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의지해봐입닏. 지난 8월말 일상을 기억하기 위해 이것저것 적어봅니다. 벌써 9월도 중순이 지났습니다. 지금 생각해보면 참 더운 여름이었는데, 언제 이렇게 또 완연한 가을이 됐는지 모르겠습니다. 옹기테마공원의 중랑옹달샘입니다. 뒤에 보시면 저렇게 업소용 냉장고에 생수를 채워놓고 일단 주민들이 자유롭게 드실 수 있도록 해 놓았습니다. 노원구도 공릉동 철길에 해놓았던데 서울시에서 함께 하는 사업인지는 몰라도 참 좋은 정책인것 같습니다. 내년에도 무더위 쉼터와 함께 여름에는 꼭 다시 진행되면 좋겠습니다. 의외로 꼭 드실 분들만 드셔서 이렇게 충분히 물이 많이 있습니다. 다 드신분들은 좌측의 분리수거통을 활용해서(비닐 벗겨서) 넣어주시더라구요. 굳~~!! 옹기테마공원은 가볍게 산책하기 좋은 공원입니다...

[중랑구청 추천맛집 신내동 왕짜장] 비오는 날 삼선우동 먹기. 해물과 국물이 담백합니다. 짜장면 3500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의지해봐 입니다. 오늘은 제가 즐겨가는 신내동 중국집 왕짜장을 간단하게 소개해 드립니다. 예전부터 종종 다니는 집인데 탕수육이면 탕수육, 짜장이면 짜장, 어떤 거 하나 빠지지 않는 중국집입니다. 중랑구청 사거리에 있는 신내동 왕짜장입니다. 비가 꽤 오는데도 점심시간이라 그런지 사람이 많아서 내부 홀은 못 찍었네요. 저희 오고 조금 있다가 거의 만석이 되었습니다. 신내동 왕짜장 가격표입니다. 보이시나요? 짜장면이 3,500원!! 헐..... 근데 또 엄청 맛있어요. 저희는 삼선우동 2개 주문했습니다. 삼선우동인데 7,000원이라니... 왕짜장은 갓 성비 중국집이네요. 기다리는 동안 테이블의 판다를 찍어봤습니다. 배고프다~~ 드디어 기다리던 삼선우동이 나왔습니다. 중국집에서 우동은 정말 오랜만에 ..

[백신접종증명서 발급하기] pc코로나19 백신증명서 발급. 예방접종증명서 pdf파일로 저장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의지해봐입니다. 코로나19 예방접종 증명서가 종종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오늘은 급할 때 빨리 받을 수 있는 증명서 발급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먼저 정부24입니다. 각종 증명서, 등본 등 서류를 인터넷으로 발급해 주는 아주~~ 편리한 정부 사이트입니다. 검색창에 '정부 24'를 검색하시고 사이트를 엽니다. 메인 창입니다. 일단 로그인을 눌러줍니다. 저는 공동인증서(예전의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합니다. 없으신 분들은 간편 인증으로 로그인하시면 됩니다. 편리하죠? 자주 찾는 서비스에 있는 예방접종 증명을 클릭합니다. 일단 우리는 인터넷으로 발급을 받을거에요. 빨간 박스 안 신청하기를 눌러줍니다. 신청 작성 예시는 볼 필요 없겠죠. 신청하기를 누르면 이렇게 신청인과 교부대상자의 인적사항을 적습..

[신내동 초밥, 스시 맛집 요타스시] 중랑구청사거리 맛있는 초밥집 발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의지해봐입니다. 오늘은 요즘 제가 꽂혀서 다니고 있는 초밥, 회(사시미) 전문점 요타스시에 대해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초밥도 맛있고 특히 사시미도 이번에 먹었는데 정말 맛이 있어서 사진을 열심히 찍어왔습니다. 요타스시는 중랑구청에서 가깝습니다. 안쪽 벽면은 아기자기하게 꾸며져 있습니다. 뽑으신 건가 인형은... ㅎ 전체적인 모습은 이렇습니다. 같이간 동료직원 뒤편으로 사장님이 열심히 초밥을 만들고 계십니다. 보통 점심때는 요타초밥을 먹습니다. 특요타 초밥도 맛있고요. 다음에는 런치세트를 먹어봐야겠습니다.(돈가스가 있었네!!!) 요렇게 사시미 메뉴도 많이 있습니다. 회는 사실 그렇게 즐기지는 않았었는데 여기하고 수메시아에서 먹어보니 맛이 있더라고요. [중랑구 신내동 맛집] 신내동 수메시아에..

[얼굴 이모티콘 미리캔버스] 개인정보보호, 얼굴 모자이크대신 얼굴 이모티콘 사용하기, 얼굴가리기 [내부링크]

오늘은 업무에 도움이 되는 '얼굴 이모티콘'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업무를 하면서 사진을 찍는 경우가 많은데, 이럴 때 개인정보보호 때문에 사진에서 얼굴이 안 나오게 해야 할 경우가 많습니다. 이럴 때 유용한 미리 캔버스를 알려드립니다.(이용방법 및 약관은 미리캔버스를 꼭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미리캔버스 얼굴 이모티콘 사용법 미리캔버스는 요즘 정말 많이 사용하고 있는 다지인 사이트입니다. 규정만 잘 지키면 여러 가지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특히 저는 뉴스레터를 만들거나, 홍보지를 디자인할 때 참 많이 씁니다. 디자인이 정말 많이 되어 있어서 본인의 입맛에 맞게 조금만 수정하셔서 쓰시면 됩니다. 그리고 최근에는 얼굴 모자이크 대신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왜냐면 모자이크나 뷸러 처리를 하게 ..

[상봉CGV 보스베이비2] 시설 좋고 깔끔. 영화관 간식은 왜이리 비쌀까? 음료외에 취식금지. 시원하긴 하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의지해봐 입니다. 얼마 전에 아이와 함께 보스베이비2를 보러 상봉CGV에 갔습니다. 역시 극장은 무지 시원합니다. 더위도 시키고, 맨날 스마트폰만 들여다보고 있는 아이랑 시간도 보낼 겸 나왔는데 기분전환이 됩니다. 상봉CGV 영화관람후기 사람들이 거의 없을줄 알았는데(영화 볼 때 보니깐 그래도 있더라고요) 은근히 극장을 찾는 분들이 꽤 있었습니다. 거리두기와 온도 체크도 필수로 하고요. 보스 베이비 2는 2만 봐도 이해가 됩니다. 영화관에서 먹는 간식이 또 맛나지요. 버터오징어구이를 주문하고 기다립니다. 시간이 꽤 걸려서 이곳저곳 기웃기웃하고 있어요. 상봉 CGV에는 코인 안마의자가 있어요. 10분에 1000원이고 카드결제도 가능해서 온 김에 하고 가면 딱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러고 보면 노원..

용마폭포공원 시원한 인공폭포, 신내동 만복국수집 보쌈, 멸치국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의지해봐입니다. 날씨가 무척 더워졌습니다. 이럴땐 사무실의 에어컨이 참 고맙게 느껴집니다. 오늘은 중랑구 용마폭포공원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용마폭포는 중랑구 면목동에 있는데요 제가 알기로는 동양최대 인공폭포라고 합니다. 여기가 예전에는 돌을 캐던 채석장 이었는데 그곳을 인공폭포로 만들었습니다. 용마폭포공원은 용마폭포뿐만 아니라 클라이밍장도 있고 주민들이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체육시설과 이용 시설들을 갖춰 놓았습니다. 용마폭포공원은 가동시간이 정해져 있습니다. 가셔서 폭포가 나오는 걸 직접 보시려면 시간표를 꼭 확인하고 가시 바랍니다. 폭포옆에는 이렇게 그늘에서 쉴수 있는 공간들이 곳곳에 있습니다. 이날은 무지 더운날이어서 폭포가 나오기까지 20분정도 앉아서 쉬었습니다. 멀리 클라이..

[봉화산 동행길] 봉화산 무장애 둘레길!! 누구나 편하게 둘레길을 이용하세요. 신아타운 목포식당 물냉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의지해봐 입니다. 오늘은 최근 새단장을 마친 중랑구 봉화산 둘레길을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원래 봉화산은 봉화산 둘레길이 있었는데요, 일부 구간을 봉화산 동행길로 만들었습니다. 사진으로 몇 곳 보여드릴게요. 봉화산 동행길은 완만한 경사의 무장애길(데크)로 휠체어나 유모차가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 개통된 구간은 1구간으로 1.6km입니다. 나머지 구간도 계속 개통될 예정이에요. 이번에 개통된 1구간은 봉수대 공원에서 시작해서 봉화산 정상까지 이어져 있습니다. 비가 살짝 오는 날이었지만 점심시간을 이용해서 걸어봅니다. 요즘 덥다고 너무 운동을 안 했더니 소화도 안되고 합니다. ㅎ 경사를 완만하게 하기 위해 이렇게 지그재그로 데크가 놓여 있어요. 나무들이 그늘을 만들어 줍니다. 비가 오고..

[중랑구 일상 맛집 몇곳] 신내동 맛집 도가순대국, 신아타운 제일분식, 중화동 총각집 곱창. 삼육서울병원 일요일 진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의지해봐 입니다. 얼마전부터 역류성 후두염으로 고생을 좀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식습관도 좀 바꾸고 생활패턴을 바꿔 보려고 하는데 쉽지는 않네요. 어쨌든 최근에 방문한 중랑구 식당들을 간단하게 포스팅해 봅니다. 몇주간 목이 아파서 목감기인줄 알고 병원에 다녔는데 낫지 않아서 곰곰히 생각해 보았습니다. 목이 아프고... 이물감이라.. 음 몇년전에 알았던 역류성 후두염이 생각 났습니다. 그때 진료받고 금방 호전이 되었던 삼육서울병원에 가봅니다. 삼육병원 본관입니다. 지금은 이름이 삼육서울병원으로 바꼈지요. 일요일에 진료를 하기 때문에 평일날 진료를 받기 어려울때 방문해서 진료를 받기 좋습니다.(기다리는 건 다른 대학병원들과 비슷합니다.) 병원이 꽤 높은 곳에 있습니다. 저 아래 정문에서 셔틀버스가..

[미니멀라이프 일상] 평온한 일상이 주는 행복에는 루틴이 중요합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의지해봐 입니다. 요즘 날씨가 무척 덥습니다. 다들 잘 지내고 계시는지요. 이런저런 일들이 많았던 한 주였습니다. 개인적으로 건강상으로도 그렇고 심리적으로도 조금은 힘에 부친 한 주였습니다. 작년부터 엄청나게 길에서 많이 보이는 메가커피에서 잠깐 땀을 식힙니다. 커피맛도 나쁘지 않습니다. 요즘은 다 가게 앞에 키오스크가 있어서 자주 이용하게 되는데, 가끔씩 버벅거릴 때가 있습니다. 흠.. 나도 이런데 이용을 안 해보신 어르신 분들은 잘 모르실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세상이 너무 빨리 변하는 것 같아 어지럽습니다. 어렸을 땐 참 시간이 안갔었는데 나이를 한 두 살 먹다 보니 참 빨리 갑니다. 부모님 말씀이 점점 이해가 가는 나이인가 봅니다. 저번에 아이가 학교에서 가져온 콩을 심었었는데 이..

[파워포인트 ppt 표간격 줄이기, 늘리기] 알면 쉽고 모르면 불편한 기능 [내부링크]

스마트한 업무를 위해 자주 쓰시는 PPT 파워포인트 기능 한가지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ppt 표간격을 줄이고, 늘리는 기능인데 은근히 모르면 한참 찾게 되는 기능입니다. 파워포인트 ppt 표간격 줄이기, 늘리기 먼저 ppt 표를 보시면 저는 이렇게 만들어진 표가 있습니다. 나중에 돈많이 벌면 건물을 지어서 이렇게 만들어야겠습니다. 표를 클릭하시면 상단에 표도구가 보입니다. 표도구-> 레이아웃을 보시면 현재 내 표의 높이와 너비가 숫자로 보이고, 클릭한번으로 행높이를 같게하거나, 열너비를 같게 할 수 도 있습니다. 행높이를 같게 했더니 2.22cm가 나오네요 우리는 특정셀의 크기가 아니라 전체적인 셀의 크기를 같게 줄여주려고 하는거니까 높이를 1.5로 넣으시면 됩니다. 이렇게 높이가 1.5cm으..

[미니멀라이프]-건강한 일상은 멀리 있지 않네요. 공원산책, 샐러드, 책읽기. 하지만 마무리는 맛있는 곱창. [내부링크]

비가오는 날을 좋아하는 의지해봐입니다. 오늘은 일상을 공유해보려고 합니다. 미니멀라이프를 지향하지만 항상 맘대로 되지 않는게 저의 일상입니다. 그나마 습관처럼 자주하는 것들을 위주로 포스팅합니다. 주제는 없어요~!! 정말 오랜만에 퇴근후 산책을 했습니다. 아직까지 해가 지지 않은걸 보면 낮이 정말 엄청 길어졌습니다. 집근처 옹기테마공원에서 음악을 들으며 돌아봅니다. 옹기테마공원은 인근 지역주민들이 운동과 산책을 하도록 잘 꾸며 놓았습니다. 공릉동 철길을 지나가다 발견한 뱀딸기와 덜 자란 무화과. 아직은 철이 덜 들었죠. 뒤늦게 만개한 장미꽃입니다. 몇주 전에 찍은 사진이라 활짝 피었습니다. 저의 애정하는 쑥갓이!!! 너무나 예쁜 꽃을 피웠습니다. 먹으려고 심었는데 이러니 괜시리 미안해집니다. 그냥 관상용..

[중랑구 삼계탕 맛집] 지호한방삼계탕 망우점. 깔끔한 국물과 부드러운 육질. 몸보신은 삼계탕. [내부링크]

동네주민 단골 지호한방삼계탕 안녕하세요. 의지해봐입니다. 날씨가 많이 더워졌습니다. 이럴 때 생각나는 몸보신 음식이 있죠. 바로 삼계탕입니다. 오늘은 우림시장에서 가까운 지호한방삼계탕 망우점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주차도 가능합니다.) 지호 한방 삼계탕입니다. 깔끔한 식당 내부가 맘에 듭니다. 삼계탕을 먹을때 나오는 인삼주입니다. 1인당 2잔정도되네요. 저는 운전때문에 같이 온 일행에게 양보~~ 아~~ 마시고 싶다.... 향이 부드럽습니다.(냄새는 맡아봤어요.) 기본 반찬 세팅입니다. 딱 삼계탕과 함께 먹을 반찬만 정갈하게 나옵니다. 겉절이도 맛있고~~ 방금 무친것 처럼 김치가 아삭하고 살아있습니다. 짭조롬하고 매콤해서 삼계탕과 함께 먹기 좋았습니다. 그냥 뜨끈한 하얀 쌀밥에 같이 먹어도 엄청맛있...

[봉화산역 시인과농부 숙성삼겹살] 두툼한 숙성삼겹살이 정말 맛있는 최애맛집 간단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의지해봐입니다. 날씨가 정말 무지하게 덥네요. 최근에 제가 가장 좋아하는 삼겹살 최애맛집인 시인과 농부에 갔습니다. 신내동 봉화산역에서 가깝고 맛있는 삼겹살과 돼지갈비를 팔고 있습니다. [중랑구 신내동 맛집] 봉화산역 삼겹살, 돼지갈비 맛집 시인과농부 안녕하세요 의지해봐입니다. 오늘도!! 봉화산역 삼겹살집 소개해 드립니다. (소개한 몇군데가 거의 옆에 붙어있어요. ㅎㅎ) 여기는 부모님과 자주가는 곳입니다. 부모님과 갈때면 갈비랑 차돌박 taketake5.tistory.com 시인과 농부는 돼지고기에 해한 관리를 철저히 하고 있다고합니다. 시인과농부 가격표입니다. 수제 참숯(돼지)갈비는 15,000원, 한돈 통삼겹살은 13,000원, 한돈통목살은 12,000원입니다. 가족이나 친구분들과 오시면 ..

[중랑구 상봉동 조개구이 가성비 최고] 조개구이, 조개찜 맛집 한국관옆 영산포 가는길 추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의지해봐 입니다. 오늘은 상봉동 가성비 조개구이집 영산포가는길이라는 조개구이집을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사실 요즘 조개구이집이 다 없어져서 조개구이가 먹고싶을 때 고민했는데 이번에 다녀와서 팬이 되었습니다!! '영산포가는길'(이름이 독특)은 조개구이뿐만 아니라 조개구이, 우럭이나 광어회 등도 팔고 있는 곳입니다. 호탕한 남자 사장님이 주문을 받으셨어요.(나중에 조개 구울 때 엄청 자세하게 알려주셔서 아직도 기억이 납니다.) 주말 오후 5시가 안되어서 도착을 해서 ㅎ 손님들이 없을 줄 알았는데 3팀 정도 있었고 나중에 더 들어오고 있었습니다. 요렇게 야외 자리(제가 야외 자리를 참 좋아합니다.)도 있고 기본적으로 테이블에 조개구이를 먹을 수 있게 되어 있었습니다. 안쪽은 이렇게 생겼고 안쪽이나 ..

[ 중랑구 신내동 맛집 맥주아비] 과일안주 서비스로 주는 치킨&호프. 안주가 다양하네요. [내부링크]

오늘 소개해 드릴 곳은 신내동 봉화산역 4번출구 앞에 있는 맥주아비라는 치킨&호프집입니다. 호프집이지만 안주는 정말 다양하고 많아요. 더구나 과일안주를 서비스로 주는 곳이라니!! 얼마전에 다녀왔는데 추천드리고 싶어서 간단하게 포스팅해 봅니다. 맥주아비 입니다. 신내우체국 바로 옆에 있습니다. 여기 사진에서 좌측으로 야외테이블이 몇개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맥주아비는 치킨&호프기 때문에 치킨을 팔고 있어요. 다른곳에 비해서 저렴한 편입니다. 치킨도 다양한 메뉴가 있지만 저는 다음에 먹기로 합니다. 좌측 창문쪽이 슬라이딩식이라 뻥 뚫려 있어서 개방감이 좋습니다. 주로 지역 주민분들이 많이 오세요. 원래 야외에서 먹는걸 좋아해서 야외테이블에 자리를 잡습니다. 저는 저녁을 먹은지라 간단하게 맥주~~ 시원한 맥주가..

[코로나19 잔여 백신예약] 카카오톡 노쇼 백신 간단예약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의지해봐 입니다. 요즘 연령대별, 종사자별로 코로나19 백신을 많이 접종하고 계신데, 아직까지 접종을 못하신분들의 접종예약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앱도 따로 설치가 필요없고 검색만 하시면 됩니다. 스마트폰 다음 검색창에서 노쇼백신예약을 치시고 아래에 있는 '잔여백신 실시간으로 예약할수 있어요'라는 문구를 클릭하세요. 카카오톡 최신버전에서만 가능하다고 합니다. 누르시면 이렇게 본인 근처에 있는 코로나19 예방백신을 접종할 수 있는 곳들이 지도상에 표기가 됩니다. 제가 있는 곳의 근처에는 현재 남아있는 코로나19백신이 있는곳이 없네요. 하지만 여기서 알림신청을 받을 수 있습니다. 지도상의 표시중에서 본인이 원하는 병원을 클릭하시고 알림 신청을 하시면됩니다. 최대 5개까지 알림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습관 만들기 -이불개기] 자기계발 첫걸음. 습관이 되기까지는 약간의 노력이 필요하다. 이불개기로 시작하기. [내부링크]

자기 계발에 관심이 있는 저는 자기 계발이나 습관에 대한 책이나 어플을 많이 활용합니다. 오늘은 습관 만들기의 순서와 개인적인 경험인 이불 개기로 습관 만들기 시작하기에 대해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습관 만들기 이불개기 자기계발은 어렵다 저의 꾸준하지 못한 자기 계발은 여러 가지를 하게 만들었습니다. 그중에서도 피아노 독학, 생활코딩(유튜브)듣기 등은 바로 습관화되지 못하고 탈락했습니다. '아빠는 왜 피아노책 사서 피아노 안치냐'는 구박을 받지만 꿋꿋하게 안(못)합니다. 그래도 저번에 소개해 드린 습관 앱으로 그래도 꾸준히 하는것들이 생기기 시작했습니다. [습관과 루틴] 습관계발 어플(앱)을 활용한 나의 좋은 습관 루틴 유지하기 안녕하세요 의지해봐 입니다. 오늘은 저의 습관을 유지해 주는 간단한 앱소개와 ..

실행력의 뜻과 실행력을 기를 수 있는 방법. 트리거 몇가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의지해봐 입니다. 오늘은 실행력에 대해서 이야기해 보려고 합니다. 똑같은 정보나 해야 할 일을 찾아 놓고도 나중에 결과는 엄청나게 다르게 되는데, 그 이유와 실행 방법에 대해서 개인적인 경험들을 바탕으로 이야기를 나눠볼까 합니다. 실행력이란 무엇일까 사전적 의미로 실행력은 '생각한 바를 실제로 행하는 능력' 입니다. 우리 주위에서는 실행력이 강하거나 실행력이 약한 사람을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행각 한 바를 실천하기까지 어떻게 행동하는지를 유심히 살펴보면 그 이유를 조금은 알 것 같습니다. 실행력이 약한사람(나같은사람) : 이것도 해보고 저것도 해보고 싶어서 여러 가지 정보를 찾는다. → 일단 정보를 다 저장해 놓고 뿌듯하다. → 뭔가를 한 것 같고 이미 실천을 하고 있다고 착각한다.(하지..

[중랑구 상봉동 부대찌개 맛집] 망우역 근처 놀부 부대찌개. 놀부부대찌개 상봉점 간단리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의지해봐입니다. 오늘은 놀부 부대찌개 간단리뷰 입니다. 엔터식스에서 볼일을 보고 맞은편 놀부 부대찌개에서 점심을 먹기로 합니다. 놀부부대찌개는 몇년만에 오는것 같습니다. 결혼하고서는 의정부 부대찌개나 집앞에 있는 부대찌개 집에서 자주 먹었네요. 여기는 와이프 임신했을때 참 맛있게 먹었던 곳인데 벌써 시간이 이렇게 흘렀습니다. 내부에서 창밖을 바라보니 엔터식스가 보입니다. 인간적으로다가 엔터식스는 참 한번들어가면 길을 잃고 헤멥니다. ㅎ 저희는 사리와 음료수가 나오는 부대찌개 세트를 시켰습니다. 평일 점심시간이라 직장인분들이 많았어요. 시키자마자 바로 세팅 돼서 나온 부대찌개~~ 사리들이 나옵니다. 햄하고 조랭이떡하고 라면사리~~ 기본 반찬들 입니다. 왜 부대찌개를 먹으러 가면 단무지가 그렇게 ..

[아이리버 마우스간단 리뷰] 가볍고 노트북에 적당한 무소음 마우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의지해봐입니다. 오늘은 노트북에 어울리는 무선 무소음 마우스 후기입니다. 아이리버에서 나온 V10입니다. 기존 노트북 기본 마우스가 별로여서 마우스를 구입하였습니다. 마우스가 동글동글하게 생겨서 사용할때 편하기도 하고 귀엽게 생겼습니다. 색은 화이트입니다. 재원은 뒤에 자세하게 나와있구요. 중국산입니다. usb수신기가 내장되어있고 무게는 50g으로 일반 마우스에 비해 상당히 가볍습니다. 제 손이 작은편인데 손에 비해서도 약간 작고 튀어나온곳 없이 굴곡이 계란처럼 매끈합니다. 완전 노트북용 미니 마우스 크기는 아니고 적당한 크기입니다. 일반 사무용으로 쓰기에는 약간 작아서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이렇게 뒷면을 열면 건전지 넣는 부분이 있고 usb수신기도 들어 있습니다. 아시겠지만 수신기는 노트북..

[5월 일상] 중랑구 신내동 가성비 횟집 부자수산, 카페 마션(MARTIAN) 마약커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의지해봐 입니다. 얼마 전 친구들과 오랜만에 만났습니다. 중랑구청 사거리에 있는 가성비 횟집 부자수산과 카페 마션을 다녀와서 소개해 드립니다. 중랑구 근처에 사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먼저 횟집은 부자수산이라고 합니다. 중랑구청 사거리에서 농협 하나로마트 있는 먹자골목 길로 쭉 내려오시면 좌측에 있습니다. 실내는 꽤 넓습니다. 좌식도 있고 테이블도 있는데 저희는 테이블을 선호하기 때문에 중간쯤에 착석. 매장 안쪽에서 바라본 외부 모습입니다. 이제 슬슬 해가 길어져서 그런지 7시가 다 되어 가는데도 밖이 훤합니다. 오랜만에 친구들을 만났습니다. 생일이라고 회 도사 주고 커피도 사주고~~ 아주 좋은 친구들입니다. ㅎ 광어+우럭(중) 입니다. 가격은 5만 원대 였던 것 같습니다. 세 명이서 먹..

[서울근교 돼지 갈비 맛집] 태릉 허참 갈비 내돈내산. 가족들 동반식사. [내부링크]

태능, 삼육대 근처 태릉 허참 갈비에 오래간만에 다녀와서 간단한 후기를 작성해 보려고 합니다. 아시다시피 태능 요 근처에는 많은 유명 갈빗집들이 많이 있습니다. 오리백숙집들도 많고요. 가족들과 식사하기 좋습니다. 태능 근교 허참갈비 주소: 경기 남양주시 불암산로 30 전화번호: 031-527-2290 영업시간: 매일 11:00 ~ 22:00 휴일: 연중무휴 주차: 주차가능 허참갈비는 태능에서 별내로 넘어가는 초입입니다. 삼육대학교, 육사, 서울여대에서 가깝습니다. 주차장이 매우 넓어서 차는 걱정 없이 주차할 수 있습니다. 주차요원분이 안내해 주시는 곳에 차를 놓고 들어갑니다. 시골 풍경 같은 모습이 정겹습니다. 내부는 이렇게 되어 있습니다. 좌식도 있고 테이블도 있어요. 돼지갈비는 1인분에 15,000원..

[2021년 5월 둘째주 주말 일상] 창신동 장난간거리, 문구완구거리, 베란다 캠핑, 베란다 삼겹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의지해바 입니다. 오늘은 그냥 주말일상의 일기정도 되겠네요.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방문한 창신동 장난감거리에 갔었지요. 거기까지는 좋았는데.... 사람들이 어마어마하게 많았습니다. 아이들의 손을잡고 나온 엄마아빠의 행렬이 줄을 잇고... 골목 자체가 그렇게 좁지도 않았건만 정말 사람에 밀려밀려 구경을 했습니다. 부모님들은 힘들어하는 얼굴표정이 역력했지만 늘 그러하듯이 아이들은 연신 즐거운 표정. 장난감 피규어샵에서 구경중입니다. 사람은 많아도 무슨무슨 날에 집에 있는것 보다는 나오는게 훨씬 나은것 같습니다. 이것저것 구경중입니다. 제가 좋아하는 스누피도 보고 제가 애정하는 노트북에도 스티커가 붙어 있어요. 정말 재미있게 본 슬램덩크 주인공들. 강백호의 활약상이 더 있었어야 하는데.. 이친구 이름..

[아파트 취등록세 계산법] 주택 및 아파트 매매 시 취등록세 알아보기 [내부링크]

국가의 부동산 정책이 매우 많이 바뀌면서 기본적인 주택 관련 세금이나 기타 다양한 세부적인 것들에 대한 것들은 정보를 찾기가 어렵습니다. 주택 매매나 부동산 중개료도 한번에 알 수 있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나만 몰랐군. 부동산 114 계산기 검색창에서 부동산 114를 검색해 주세요. 메인화면에서 더 보기를 누르시면 부동산계산기가 있습니다. 이런 좋은 기능을 더보기란에 숨겨두다니.... 여기에서 부동산에 대한 거의 모든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습니다. 계산도 할 수 있고요. 양도소득세, 취득세, 중개보수(이건 좀 상황에 따라, 지역에 따라, 중개소에 따라 다릅니다.) 재산세와 종부세, 상속세, 그리고 증여세도 알아볼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청약가점제와 전월세계산(오 이건 좋네요. 전세일 때 얼마, 이걸 월..

[중랑구 신내동 맛집-해바라기 정육식당] 신내동 소고기 가성비 맛집. 소한마리, 돼지한마리에 서비스 육회. 중랑구청사거리 맛집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의지해봐입니다. 오늘은 가성비로 소고기를 드실 수 있는 신내동의 해바라기 정육식당에 대해서 포스팅하겠습니다. 해바라기 정육식당은 소한마리, 돼지한마리등 각 부위를 저렴하게 드실 수 있는 정육식당입니다. 다른 곳에서 1인당 보통 2,000원씩 받고 있는 상차림비가 해바라기 정육식당에는 없습니다. 그리고 소고기나 돼지고기를 골고루 먹어볼 수 있습니다. 입구쪽은 이렇게 원형테이블과 의자가 있습니다. 앉아서 바라본 입구쪽 모습입니다. 안쪽은 좌식입니다. 아이들이나 가족들과 오시면 안쪽에 앉는게 편하신 것 같아요. 깔끔하게 잘 되어 있죠. 가운데 좌측문으로 나가시면 바로 화장실로 나가실 수 있습니다. 건물 2층에 있습니다. 이렇게 부위별로 고기가 잘 손질되서 있습니다. 괜히 정육식당이 아닙니다. 입구 ..

[서해 안면도 1박 2일 가족여행지 추천] 안면도 꽃지 해수욕장. 해비알 꽃게 게국지. 안면도카트체험 맛집이네. [내부링크]

서해 안면도 1박 2일 가족여행지 추천지 안면도 꽃지 해수욕장 올해 3월 중순에 가족들과 오랜만에 서해 안면도로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꽃지해수욕장도 가고 게국지도 먹고 나름 알차게 다녀왔네요. 가성비 펜션과 안면도카트 소개드립니다. 서해쪽은 왠만하면 잘가지 않습니다. 몇년전에 안면도를 가려다가 엄청 혼난적이 있어서 일찍 서두른다고 했지만 그래도 이것저것 하다보니 9시에 출발. 잠시 휴게소에 들렀습니다. 이제 혼자 우동 하나를 다 먹네요. 늦은 점심을 먹기로 합니다. 꽃지 해수욕장에 거의 다~ 와서 로컬 식당으로 들어옵니다. 전 이런게 정겹더라구요. 주민분들이 이용하시는 식당의 이런 인테리어가 좋아요. 식당은 아마도 주인내외분들이 하시는 것 같았습니다. 특이한건 남자 사장님이 요리를 하시고 여사장님이 관리..

[고대안암역 삼성통닭 원조맛집] 마늘통닭 최애맛집 방문 간단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의지해봐입니다. 오늘은 6호선 안암역 근처에 있는 옛날 통닭 최애맛집 삼성통닭을 간단하게 리뷰하고자 합니다. 여기는 정말 강추하는 맛집입니다. 삼성통닭 비스무리한 다른 프렌차이즈들과는 전혀 다른 맛입니다. 제가 후기 안남겨도 손님은 많치만!! 내가 나중에 보려고 남기는 포스팅입니다. ^^ 지하철 안암역 3번출구에서 나와서 뒤돌아서 보이는 작은 길로 쭉~~~ 내려오시다 보면 우측으로 삼성통닭 본점이 있습니다. 이 사진은 갈 때 찍은 사진이라 이쪽으로 온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여기는 진짜 마늘치킨을 먹어봐야 합니다. 후라이드도 맛나지만 마늘통닭이 짱입니다. 내려오시다 보면 이렇게 삼성통닭 간판이 보입니다. 근처에서 워낙 유명하기 때문에 찾기 어렵지 않으실 거에요. 영업시간은 오후 2시부터~~ 새..

[수원 1박 2일 단체 여행 둘째날] 수원 가성비 노천 횟집 오징어마을, 파티룸, 해장국 맛집 유치회관, 카페 뜰 인계2호점 인테리어 굿.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의지해봐입니다 1탄에 이어서..... 통닭거리에 올때 봐 두었던 노천 횟집 오징어 마을에 갑니다. 무얼 먹을까~~ 이미 술은 좀 먹었지만 회를 밖에서 먹으면 술이 또 안취하지 않습니까?! 수원천을 바라보며~~~ 아주 분위기가 좋습니다. 일단 기억이 안날지 모르니 인증샷을 남겨봅니다. 핸도폰 마니아는 또.... 동료2는 혼자만 사진찍을때 마스크 벗고 찍었네요? 저흰느 광어+우럭(중)하고 산낙지를 시켰습니다. 근데 왜 산낙지 사진은 없지..... 기본찬들이 나옵니다. 여사장님이 입담이 좋습니다. 오징어마을 기본셋팅~~ 계란찜도 있고, 번데기도 있고~~ 다들 오늘을 기다려서 일까요. 컨디션이 점점 좋아지고 있습니다. 이때 조심했어야 하는데 ㅎ 신선한 횟감들... 미안하다 친구들~~!!!! 회가 나왔..

[수원 1박 2일 단체 여행] 첫째날. 연포갈비, 수원화성에서 국궁활쏘기체험, 화성어차타기. 그리고 수원통닭거리와 갈비통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의지해봐입니다 지난번 대구여행에 이어 이번에는 수원에서 모였습니다. 모두 휴가를 맞춰서 즐거운 수원 체험을 시작~~!! 저번에 모자이크를 했던 관계로 이번에는 그냥 모자이크 없이 갑니다. ㅎ 이번에는 수원에 사는 동료2의 자차를 이용해 수원 여행을 함께합니다. 동료3이 조수석에 착석. 근엄한 표정의 동료1. 제일 연장자 이지요. 회사의 큰일을 앞두고 온지라 근심걱정이 많은 걸까요? 하필 감사가 나온다고.... 하지만 저희의 일정은 확고합니다. 감사 정도 나온다고 일정을 바꾸진 않지!!! 수원을 이렇게 온적은 거의 처음입니다. 일단 점심을 먹으러 출발~!! 처음으로 방문한 곳은 수원 소갈비 맛집 연포갈비 입니다. 날씨도 좋고 시간도 넉넉해서 기분이 업됩니다. 빨리 오라는 손짓을 하지만 사진은 찍..

[4월 셋째주 주말 동네 나들이]망우역 스파오, 상봉역 보쌈 맛집발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의지해봐입니다. 다들 안녕히 계신가요? 주말 동네 마실을 다녀오고 몇자 적어보려고 합니다. 집에있는 무화과 나무(?)가 작년에 이어서 드디어 열매가 작게 열렸습니다. ㅎ 애지중지 키운 보람이 있습니다. 잎은 제 손바닥 보다 커져서 공룡 발바닥 처럼 커졌고, 작은 열매가 나나 둘씩 나오기 시작합니다. 중랑구청 뒷편에는 이렇게 큰 인공폭포가 있습니다. 시원하게 떨어지는 물줄기가 마음까지 시원하게 합니다. 저번에 공릉철길에 있는 인공폭포보다 한 다섯배는 넓은 것 같습니다. 저는 옷을 잘 사지 않습니다. 하지만 계절이 바뀌고 필요한 옷들은 스파오 같은 곳에서 옷을 삽니다. 물론 제가 혼자 오지는 않았습니다. 와이프를 따라 온김에 티셔츠를 샀습니다.(선심성 티셔츠인듯) 주말인데 오전이라 매장이 한산합니..

[상봉역 보쌈집 추천] 중랑구 상봉동 마늘보쌈 맛집. 상봉역 먹자골목 숨은 맛집 발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의지해봐 입니다. 오늘은 상봉역 먹자골목에 위치한 보쌈 맛집, 동부왕족발보쌈을 소개해 드립니다. 동부왕족발보쌈 입구입니다. 동부왕족발보쌈아 진정해~ 누가봐도 족발보쌈집인걸 알겠어. 워워. 동부왕족발보쌈은 족발과 보쌈 2가지 메뉴에 사이드 메뉴만 팔고 있어서 맛집일수도? 라는 믿음이 생겼습니다. 가림막을 처음처럼에서 지원했나 봅니다. 블랙핑크의 제니?(맞나)가 모델로 있네요. 이런 아이디어 좋네요. 아무튼 저희는 2명이기 때문에 마늘보쌈 중자를 시킵니다.(33,000원) 먼저 얼음동동 시원한 냉콩나물국이 나왔습니다. 요즘처럼 날씨가 더운날은 이렇게 먹으면 되고 아니면 끓여서 드셔도 된다고 합니다. 매립형 버너가 옆쪽으로 있어서 편리합니다. 식당 안쪽 모습입니다. 주류보관용 냉장고가 3개나 있는걸..

[봉화산역 빨래방 워시앤조이 신내점 추천]신내6단지, 4단지에서 가까워요. 깔끔하고 넓어요. [내부링크]

오늘은 봉화산역 빨래방을 소개합니다. 바로 워시 앤 조이 중랑신내점입니다. 신내 6단지, 4단지등과 가까워서 워시 앤 조이 신내점이 있는 디아뜨갤러리 오피스텔에 사시는 분들 말고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계절이 바뀌어서 들어가야 하는 두꺼운 이불들이 있는데 집에서는 도저히 빨기도 힘들고 세탁기에도 안들어갈 것 같아서 빨래방에 가져가면 좋겠다고 생각했습니다. 마침 얼마전 지나가다가 발견한 워시 앤 조이 신내점을 가보기로 했습니다. 워시앤조이 신내점 워시 앤 조이 신내점은 6호선 봉화산역 4번 출구 쪽에 있습니다. 세탁과 건조뿐만 아니라 운동화세탁과 건조도 할 수 있습니다. (6켤레까지 한 번에 가능할 듯싶습니다.) 빨래방은 제주도에 장기휴가를 갔을 때 빼고는 처음으로 이용해 봅니다. 제주도..

[종각 나들이 2탄] 종로 반지 맞추기, 쌀국수 맛집 종각 르메이에르 종로타운 사이공 베트남 쌀국수, 인사동, 동묘 나들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의지해봐입니다 지난주에 이어 종로 나들이 2탄입니다. 반지를 찾아야 해서 어쩔수 없이? 다시 방문한 종로~~ 맞춘 반지가 맘에 듭니다. 날씨도 좋고, 기분도 좋고~~ 종각 근처 르메이에르 타운에 있는 쌀국수 맛집을 찾아갑니다. 사이공 베트남 쌀국수 입니다. 큰길에서 정문으로 들어가면 쉽게 찾으실수 있습니다. 르메이에르 종로타운은 이렇게 피맛골 간판이 있습니다. 예전 피맛골 느낌은 아니지만 먹자골목(?)이 형성되어 있지요. 기분좋게 반지를 맞추고 베트남 쌀국수를 먹으러 왔습니다. 생각보다 무광에 심플하니 아주 맘에 들었습니다. 다양한 디자인도 봤는데, 그런 디자인이 있으면 쉽게 질리고 부담스럽더군요. 메뉴판입니다. 딱 봐도 맛있게 보이는 메뉴들이 보이네요. 저희는 쌀국수 세트랑(쌀국수에 춘권이 ..

[쿠팡와우 리뷰]한달 4,990원 로켓와우로 당일배송까지, 쿠팡플레이로 ott 무료로 온가족이 즐기기(feat.프리미어리그 손흥민경기 시청) [내부링크]

오늘은 제가 항상 쓰고 있는 로켓와우 서비스 입니다. 월 2,900원 결제(기존회원. 이제 4,900원인상예정)로 로켓배송물품을 당일에 받아 볼 수 도 있고, 무료반품, 그리고 쿠팡의 OTT서비스인 쿠팡플레이까지 즐길 수 있습니다. 쿠팡플레이와 쿠팡와우 회원 혜택은? 한달간 무료체험이 가능합니다. 그동안 필요성을 느끼지 못했었는데 코로나19로 온라인 쇼핑의 비중이 많이 늘어나면서 서비스 체험을 해보기로 했습니다. 당장내일 등교를 하는데 아이 속옷을 구매하니 당일 배송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물티슈도 구매했습니다. 이건 다음날 새벽 도착 보장이라고 했는데, 받아보니 새벽1시에 이미 와있었습니다. 쿠팡맨들 정말 수고가 많으세요. 새벽 7시전에만 오면 되는디.... 얼마나 빨리오나 했더니 헉 이렇게 빨리오다니 ..

[샤오미 헬로우 솔라 LS05 ] 가성비 스마트워치로 추천. 장단점에 너무 연연하지 말고 그냥 구입해 보기. 간단리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의지해봐입니다. 오늘은 얼마전에 구입한 가성비 스마트워치 샤오미 헬로우 솔라 스마트워치 LS05에 대해서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약 한달전에 제가 샀을때는 3만 6천원정도 했었는데 가격이 더 내려갔네요? 아닐거야. 믿지 않겠습니다. 아무튼 샀으니까 땡. 해외배송이라 받기까지 조금 걸렸던것 같습니다. 작은 박스포장이 다입니다. 아주 간단하죠? 샤오미 헬로우 솔라 스마트워치 LS05 입니다. 앞에 짝퉁액정이 붙어 있습니다. 왜그러는 걸까요? 크기는 이정도 입니다. 저렴한 스마트워치를 찾으면서 제가 가장 고려했던 부분이 크기(직경)입니다. 왜냐면 제가 손목이 가늘고 손이 작은 편이기 때문이죠. 딱적당한 크기입니다. 여성분들도 크기가 적당하게 맞을것 같습니다. 무게도 전혀 불편하지 않을 정도입니다. 구..

[종로 숙달돼지] 종로에서 반지 맞추기. 종각 고기 맛집 숙달돼지, 목살과 항정살. 짱오락실은 지나칠수 없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의지해봐 입니다 오늘은 가족들과 함께 종로로 나들이를 갔습니다. 집에 있던 안끼는 반지를 팔고 다른 심플한 반지로 맞출려구요. 종각에 있는 고기 맛집(추천) 숙달돼지 종각점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종로3가쪽에는 귀금속을 취급하는 곳들이 모여 있습니다. 일명 금은방이라고 하죠? 저희는 3곳을 방문했습니다. 우선 첫째, 저희가 가지고 간 반지에 대한 시가가 업체마다 달랐습니다. 둘째, 저희가 맞추려는 반지에 대한 가격이 또한 달랐습니다. 세번째 간 곳이 가장 가격을 잘 제시하여 그곳에서 반지를 예약했습니다. 팔려는 반지가 있어서 맞출때 가격이 조금 다운되었습니다. 기념반지나 혹은 귀금속을 구입하실 예정이라면 꼭 여러군데를 다녀보시고 구입하시기 바랍니다.(명함을 받으시면 헷갈리지 않고 여러곳을 비교..

[가성비 42인치 롱보드 구입] 간단리뷰. 아이와 함께 공원에서 롱보드 연습하기 [내부링크]

가성비 롱보드 구입 및 사용 간단리뷰 안녕하세요 의지해봐입니다. 오늘은 아이들과 젊은 연령층에서 요즘 유행인 42인치 롱보드 구입 및 사용기에 대한 간단리뷰를 해보려고 합니다. 네이버 쇼핑으로 검색을 합니다. 가장 리뷰가 많고 많이 팔리는 제품을 검색해 보니 이렇게 나옵니다. 현재는 모르겠지만 저때는 롱보드 가방도 준다고 하네요. 근데 받아보니 뭐 별로 필요가 없었습니다. 롱보드 보관용? 으로는 좋겠지만 타러 갈때는 그냥 슉~ 들고가면 되니까요. 46인치 롱보드는 바로 국내에서 발송이 된다고 합니다. 여러가지 디자인이 있습니다. 아이가 초등학교 4학년이라서 46인치 롱보드는 좀 큰거 같아서 46인치는 패스합니다. 저희는 42인치로 주문을 했습니다. 해외배송이라 꽤 걸렸습니다. 저가형 가성비 롱보드는 대부..

[클로바 더빙/네이버클로바] AI보이스 더빙으로 자막과 글을 다양한 목소리로 읽어드립니다. 내목소리 없어도 OK. 유튜버 추천. 무료버전도 좋아요. [내부링크]

클로바 더빙이란? 안녕하세요 의지해봐입니다. 오늘은 자동으로 AI 보이스가 자막을 읽어주고, 본인이 원하는 더빙을 할 수 있는 클로버 더빙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쉽게 따라하실 수 있으니 사용해 보시고, 포스팅 아래 참고사항도 확인해 주시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 클로바 더빙은 이렇게 검색창에 검색만 해도 바로 이용할 수 있는 사이트로 이동을 합니다. 하지만 그전에 이사이트가 뭔지, 어떻게 사용하는 건지를 알아봐야 하겠죠? 먼저 네이버클로바 블로그에 들어와 봅니다. 여기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어요. 신규 서비스가 생기면서 이제 상업적인 더빙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비상업적 콘텐츠는 무료로 사용할 수 있고 더빙 보이스는 매월 제한이 있긴 하지만 정해진 한도까지는 무료로 사용할 수 있어요. 보이스 중에서..

[어렸을때 살던동네]문득생각나서 무작정 가본적이 있나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의지해봐입니다 여러분은 문득 본인이 어렸을때 살던곳이 어떻게 변했는지 알고싶은때가 있지 않으셨나요? 저는 항상 어릴때 살던 곳이 지금은 얼마나 변했을지 궁금했습니다. 멀지도 않은데 굳이 안찾아 갔던 이유는 솔직히 너무 많이 변해서 못알아봐서 실망할까봐? 하지만 문득 미루지 말고 한번 쯤 가봐야 할 때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무작정 길을 나섰지요. 큰 길에 항상 서있는 은행... 오래전에는 신탁은행?(기억이 맞다면)이였다가 몇번 다른 은행으로 바뀌고 나서 지금은 하나은행이 되었습니다. 주자창 쪽에서 예전에 살던 곳을 바라봅니다. 안쪽으로 들어가야 했었지요. 이길을 따라서 쭉가서 좌측으로 꺾으면 예전 동네가 있던 곳입니다. 음식점 있는곳에 예전에 동네 오락실도 있었고 독일빵집도 있었는데 이..

[모자이크 앱 포인트뷸러 추천] 포인트뷸러 어플로 모자이크를 내맘대로, 부드럽게. 얼굴가리는 사진 많이 쓰시는분들을 위한 필수 앱. [내부링크]

업무상 필요한 사진을 찍다 보면 개인정보나 개인의 얼굴 노출을 꼭 가려야 할 때가 많습니다. 하지만 스마트폰으로 찍은 사진을 일일이 컴퓨터로 옮겨서 작업을 하기도 귀찮고, 어떨 때는 모자이크가 네모나게 각이 진 경우에는 보기가 싫더라고요. 그래서 이모티콘 같은 그림으로 가리기도 하는데 공식문서에 증빙으로 들어갈 때에는 좀 쓰기가 민망한 경우가 많았습니다. 오늘은 제가 스마트폰으로 손쉽게 뷸러(모자이크) 처리를 하고, 간단한 편집도 가능한 모자이크앱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바로 포인트뷸러라는 앱입니다. 무료지만 굉장히 좋고, 구글플레이스토어의 이용자들의 만족도도 무척 높습니다. 사용해 본 결과 최고의 모자이크 앱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포인트 뷸러 앱 검색 늘 그랬듯이 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 포인트뷸러라고 검색하고..

하나의료재단 종로점 종합건강검진하고 닭한마리 칼국수 맛집 나들이 [내부링크]

하나로의료재단 종로점에서 종합건강검진을 했습니다. 내시경을 하기 때문에 검진 후에 닭 한 마리 일산칼국수에서 닭칼국수를 맛있게 먹고 왔습니다. 언제나 내돈내산입니다. 하나로 의료재단 종로 하나로 의료재단 종로점에서 종합건강검진을 했습니다. 하나로의료재단 종합건강검진, 기업건강검진, 공단검진, 예방접종, 외래진료, 종각역 1번출구, 선릉역 4번출구 www.hanaromf.com 작년과 재작년에도 했는데 나이가 들수록 왠지 별거 아닌 것도 걱정이 되고 또 건강관리를 해야겠다는 차원에서 몇 년 전부터 매년하고 있습니다. 저는 와이프랑 같이 하나의료재단(종각점)에서 하고 있습니다. 시설도 좋고 친절하고, 빠릅니다. 작년까지는 죽을 먹었었는데 올해는 우유 옥수수죽을 주시더군요. 가녀린 팔목.. 운동 좀 해야겠어요..

[야놀자 돈버는 놀력- 앱테크] 야놀자 앱에서 '놀력' 룰렛 돌리고 즉석카메라 당첨!! 야놀자코인도 받으세요. 꽝도 있어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의지해봐입니다. 오늘은 드디어 도착한 야놀자 경품이 도착했습니다. 놀력이라는 룰렛을 돌리면 당첨이 되는 경품중 한가지 입니다. 이런 행운이 저에게도 오다니요. 당첨이 됐습니다. 야놀자 놀력이라는 룰렛을 돌리면 야놀자코인이나 경품을 주는데(물론 꽝이 많지요.) 코인도 한번 안됐었는데 ㅎ 경품이 당첨 되었습니다. 당첨되면 문자가 오고 이후에 안내 전화가 옵니다. 여기 하단에 돈버는 놀력이라는 걸 누르시면 하루 한번 룰렛을 돌리실 수 있습니다. 다른 경품은 헬리녹스 의자입니다. 저는 코닥 미니샷콤보 레트로3 당첨!!! 만족합니다. 야놀자 코인도 많이 당첨이 되나 봅니다. 여기서 부터 야놀자 앱에 있는 코닥 미니샷콤보 레트로3 사진입니다. 구성품은 이렇게 들어 있어요. 미니샷3 레트로 입니다, 쿠..

[주말일상 2021년 2월 둘째주] 춥지만 봄은 조금씩 옵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의지해봐입니다. 이제는 눈만오면 어디서든 출몰하는 눈오리 입니다. 왠지 단단해 보이는데? 약간 살이 찐 오리네요. 날시가 따뜻한 주말입니다. 연휴까지 겹쳐서 산책을 나왔습니다. 진짜오리가 나타났네요. 오리부부가 헤엄을 치면서 놀고 있습니다. 사이가 좋네요. 경춘선숲길 불빛정원에 전시되어 있는 기관차입니다. 어렸을때 광진구에 있는 어린이대공원에서 찍은 사진도 있는데 지금은 그 열차가 어디로 갔는지 모르겠습니다. 은하철도 999...... 나름 감성 사진도 찍어보고.. 한때는 기차를 이용하는 사람들도 많았을 텐데, 지금은 이렇게 공원으로 또 한번 사람들에게 도움을 줍니다. 학교가 춘천에 있어서 대학시절에는 참 많이도 탔었습니다. 아직 겨울이긴 한가 봅니다. 나무마다 예쁘게 보온하는 옷을 입고 ..

먹골역 한참치 묵동본점 SBS 생활의 달인 참치맛집 내돈내산 [내부링크]

오늘은 참치 전문점으로 SBS생활의 달인으로 나온 한원규 사장님의 참치집 '한참치'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워낙 유명하기도 하고 이름만큼 맛도 있는 묵동 참치맛집 한참치를 내돈내산 포스팅합니다. 묵동에는 참치 맛집이 많은 것 같습니다. 저번에 포스팅한 중화역 근처 모참치도 참 맛있었습니다.

버킷리스트 100가지 찾는 법-죽기전에 해야할게 너무 많은 당신 [내부링크]

죽기 전에 해야 할 것 100가지 등의 수많은 버킷리스트 목록과 글들이 있다. 내가 정말 하고 싶은 것들은 무엇인지, 우리의 멘털을 지킬 수 있는 방법과 본인이 하고 싶은 일을 찾는 방법을 단계별로 알아봅니다. 버킷리스트 100가지 찾기 다음검색창에 '죽기전에'라고 쳤더니 연관 검색어가 이렇게 많다. 죽기 전에 이렇게 해야 할 게 많으면 어디 편하게 죽겠나... 아니 죽기 전에 다 못할 것 같은데? 죽기 전에 해야 할게 이렇게나 많다니... 편하게 눈감을 수는 있을까? 할 것도, 가봐야 할 것도, 읽을 것도, 볼 것도 이렇게 많은데 우리의 삶은 유한하다. 그렇기 때문에 본인이 원하는 버킷리스트들을 추려야 한다. 버킷리스트 준비하기 1. 모르는 것을 모른다고 인지할 수 있는것이 첫걸음이다. 제일 답답한 사..

서울 근교 나들이 추천- 파주 조인폴리아 꽃과 식물 판매 온실 화원 [내부링크]

얼마 전 파주 조인폴리아에 다녀왔습니다. 조인폴리아는 식물원을 닮은 화원, 꽃 판매 매장이라고 이야기할 수 있는데요. 그 종류가 엄청나고, 방문객들이 체험을 할 수 있도록 잘 꾸며놓은 곳입니다. 외출해서 가족들이나 연인과 함께 파주쪽에서 바람도 쐬고 서울근교 나들이로 들러보기 좋은 곳입니다. 조인폴리아 주소: 경기 파주시 월롱면 황소바위길 304 연락처: 1566-0310 영업시간: 매일 10:00 ~ 17:00(동절기는 16:00) 주차: 주차장 넓음 여기가 입구입니다. 입구는 이렇게 생겼습니다. 들어가는 곳은 응? 하게 만들지만 들어가면 우와~~ 하실 겁니다. 조인폴리아 앞에는 주차를 할 수 있는 곳이 길게 있고 주차요원도 계셔서 주차는 전혀 어려움이 없습니다. 들어가면 저렇게 조각들을 많이 전시해 ..

[주말일상] 2020년 1월 5째주. 펭수크리스마스씰, 조인폴리아, 올리브영.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의지해봐 입니다. 설날에는 고향을 내려가시거나 친천들을 볼수 있을까요? 마음 편하게 지내는 날이 언제 올까요. 아직은 많이 기다려야 할 것 같습니다. 와이프가 산 크리스마스씰 입니다. 이제 씰도 펭수가 나오네요.^^ 하지만 아무곳에도 쓸곳은 없고 이렇게 소장아닌 소장을 해야 한답니다. ㅎㅎ 작년인가 삼척에 놀러갔더니 이렇게 새로운 다리가 생겼더라구요. 촛대바위 근처에 있어요. 삼척은 가족끼리는 처음 갔었는데(그전에도 오래~ 전에 갔었지요) 꽤 좋았습니다. 요 출렁다리도 꼭 가보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그근처에 이사부사자공원이 있는데 아이들이 있으신 분들은 둘러보시면 좋습니다. 시자엥 가면서 찍은 버스 손잡이. 원래 이렇게 알록달록 했었나요? 신기해서 찍어봤습니다. 내가 너무 무신경 했던건 아닌지..

[중랑구 신내동 맛집-퍼바 쌀국수] 중랑구청 근처 맛집 진한 양지 육수 쌀국수. 신내동 쌀국수 맛집 퍼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의지해봐입니다. 오랜만에 맛집 포스팅을 합니다. 오늘은 정말 강추할만한 쌀국수 집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중랑구청 사거리 먹자골목쪽에 있는 "퍼바"라고하는 쌀국수 전문점입니다. 창가자리도 있습니다. 지인과 조용히 먹기 참 좋은 곳입니다. 일반적인 쌀국수 식당과 달리 여라가지 액자들이 걸려 있어서 카페같은 느낌을 줍니다. 전반적으로 산뜻한 인테리어가 맘에 듭니다. 자리가 꽤 넓습니다. 들어와서 좌우로 긴 구조입니다. 단체로 앉을 수 있는 자리도 있습니다. 하지만 요즘은 4명까지 제한이 있으니 자리는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여기만 보면 약간 갤러리 같은 느낌이죠? 여기는 들어오는 입구입니다. 제가 좋아하는 식물들도 참 많아요~~ 저 안쪽이 조리를 하시는 곳입니다. 커피도 팔고 있네요? 요건 안..

[주말일상] 2021년 1월 4째주. 아직도 어색한 2021년. 통후추그라인더, 종이질감필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의지해봐입니다. 1월도 어느새 중반을 넘어 마지막으로 치닫고 있네요. 2021년이 아직도 어색한데말이죠. 코딩도 인기이고, 이런 앱들도 요즘 인기여서 찍어봤습니다. 요즘은 신기한 앱이 정말 많고 도움도 많이 됩니다. 그리고 무료도!! 소프트웨어에 대한 중요성이 날로 커지고 있습니다. 집앞 가족(가장맛있는족발)에 보쌈을 포장하러 갔습니다. 종류가 꽤 되는 군요. 물런 안가나서 종료된 메뉴들도 있고요. 저희는 보쌈 소자를 포장했습니다. 2,000원 할인 됩니다. 매장안은 이렇게 생겼습니다. 주말 오후였는데 테이블에는 사람이 없더라구요. 대부분 배달주문이 들어오나 봅니다. 안에서 본 풍경이에요. 역시 사람이 없네요. 가족은 정말 오랜만에 왔습니다. 보쌈이 꽤 맛있습니다. 반려동물 관련 ETF 'PA..

[새로운 자기계발을 해야 할 때] 자신의 전공이나 적성에 맞는 일을 하고 있나요? 자기계발 습관을 만들려면 무엇을 원하는지를 알아야 한다. [내부링크]

새로운 자기계발-자신의 자기계발과 목적, 업무의 상관관계에 대해 생각하기 저는(그리고 일부의 우리는) 대학에서 배운 지식으로 취업하여 10년이상 써먹었다. 사실 취업해서 배운게 훨씬 많긴 하지만 , 그래도 우리가 가야할 길을 제시해 줬으니 감사할 일이다. 이제 10년이상 일을 하다보니 슬슬 자신의 길을 생각해보게 될 때이다. 어디까지 왜 가고 있는지, 잘가고 있는지... 그래서 이런저런 것들을 살펴보게 된다. 공부를 위해 대학원을 가야하는지, 아니면 자격증을 따야 하는지, 그것도 아니면 실무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지식을 쌓을 것인지 고민이 되기도 한다. 아니면 다른 일을 햐야 할지 고민을 하기도 한다. 전혀 새로운 일에 끌리기도 하고, 자기계발서적과 유튜브의 영상들은 창업을 권하면서 바로 실행하라고 한다..

[주말 일상] 2021년 1월 둘째주 갤럭시탭S6라이트, 이종구 낙지세상 명태조림 배달, 몬스테라와 동백꽃 실내정원 만들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의지해봐입니다. 지난 한주도 무탈하게 보내셨는지요. 요즘은 코로나19가 사라질 것이라는 기대감과 아직은 멀었다라는 양가감정 속에서 하루하루 바쁜일상을 뵈나고 있네요. 그래도 모두 제자리로 돌아갈때까지 고고~!! 중랑구청사거리 명태조림 맛집인 이종구 낚지세상에서 배달한 명태조림과 해물파전 입니다. 배달의 민족에서 배달 됩니다. 코리안 피자..... 해물파전입니다. 엄청 바삭합니다. 두껍고요. 낙지가 두툼하게 많이 들어있습니다. 예전에 젊을을 때 경희대 앞 회기에서 먹던 파전 맛이랑 비슷합니다. 명태조림입니다. 1인분에 9,000원인가 하는것 같았어요. 저는 세트메뉴여서 기억이 잘... 나지는 않네요. 맵기는 조절 가능합니다. 이종구낙지세상은 체인점이더라구요. 여기는 이종구낙지세상 신내점입니다...

중랑구청 사거리 일공공일 안경 온누리상품권 내돈내산 추천 안경점 [내부링크]

오늘은 제가 10년정도 다니고 있는 안경점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이름은 일공공일안경 이고 중랑구청 사거리에 있습니다. 설명보다는 사진을 위주로 포스팅을 할까 합니다. 온누리 상품권 사용가능합니다. 일공공일 안경 일단 기본적으로 1층과 메인 2층으로 나눠져 있구요. 1층은 렌즈등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2층은 많이 넓습니다. 각종 안경과 선글라스등등이 전시되어 있고 세일도 많이 하네요. 오셔서 기다리는 분들들을 위한 간이 카페 입니다. 요즘처럼 날씨가 쌀쌀할때 참 좋죠. 진짜 지금보니 약간 카페 창가자리 같은 느낌이 드네요. 와이프 안경 맞추는 동안 여기서 저와 와이프는 차 한잔 했습니다. 티타늄 안경테를 이렇게 따로 모아 놓았네요. 안경테는 요기에서 픽. 두리번 거리며 와이프가 상담을 할 동안 구경을..

[갤럭시 탭 S6 라이트 사용후기] 갤럭시탭으로 카카오 이모티콘 그리고 월급쟁이 탈출을 꿈꾸다. 게임과 인터넷, 유튜브 사용후기 [내부링크]

그동안 사려고 눈여겨보았던 가성비 갤럭시 탭 S6라이트를 드디어 구입하여 후기를 남깁니다. 물론 제가 산건 아니구요. 와이프의 취미생활을 위해서요. 게임, 인터넷, 유튜브 등 사용후기 포스팅합니다. 갤럭시 탭 S6라이트 사양 갤럭시 탭 S6 라이트 기본사양입니다. CPU는 옥타코어이고 메모리가 4GB로 약간 아쉽긴 하지만 제가 쓰는 데는 큰 문제는 없습니다. 갤럭시 탭 S6 라이트 외관 큰 박스에 달랑 이렇게 왔습니다. 박스아까워라. 아이패드는 너무 비싸다기도 하고, 아이폰을 안 쓰고 갤럭시를 둘 다 쓰고 있기 때문에 가성비가 괜찮다는 갤럭시탭 S6라이트를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태블릿은 처음 구입하게 되어서 가슴이 두근두근. 개봉해 봅니다. 생각 외로 슬림하고, 생각외로 구성품이 든 게 없어서 놀랐습니다..

구글렌즈 번역 활용팁 구글렌즈 앱으로 이미지, 사진, 영상 실시간 번역 이용하는 꿀기능. [내부링크]

영어 서적이나 이미지, 각종 영문 다이제스트, 사진 등 영어 텍스트를 실시간으로 번역해주는 구글렌즈 번역기능을 소개합니다. 네이버나 다음에서도 꽂의 이름이나 음악을 검색하는 것들을 많이 해보셨을 텐데요. 구글렌즈(Google Lens)라는 어플을 활용하면 사물을 검색하기도 하고 검색, 번역, 텍스트 저장, 음식점 찾기 등 다양한 기능을 한번에 활용할수 있습니다. 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 구글렌즈를 검색하시고 앱을 깔아주세요. 사용법은 간단합니다. 구글렌즈 번역 기능 구글렌즈앱을 켜시면 하단에 번역, 텍스트, 검색, 쇼핑, 음식점 등등의 카테고리가 있습니다. 찾고 싶은 기능으로 돌려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저는 맨 좌측에 '번역' 카테고리로 정하고 영어방송화면을 비추니 이렇게 자동으로 변억이 되었습니다. 간편합니..

[색상확인 어플 컬러그랩] 스마트폰 앱으로 이미지, 사진등 색상 확인을 바로 할 수 있어요. 간단하게 색상과 색감 확인하는 팁. [내부링크]

오늘은 스마트폰으로 간단하게 사진, 이미지, 또는 촬영하고자 하는 부분의 색감을 바로 확인하고 저장 및 활용할 수 있는 좋은 앱을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컬러그랩(color grab)어플은 아래에 설명드릴 다양한 활용법으로 실제 업무나 생활에서 많은 도움이 되오니 천천히 설명을 읽어주시면 됩니다. 특히 저처럼 가끔씩 PPT나 이미지파일, 예쁘게 잘 만들어진 문서들을 보면서 디자인에 감탄을 하시거나 색조합에 감탄을 하시는 분들은 아주 요긴하게 쓰실수 있습니다!! 컬러그랩(color grab) 활용하기 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 컬러그랩(color grab)앱을 검색하고 깔아줍니다. 몇가지 기능을 소개해 주고 있습니다. 사진촬영 상태에서도 사물의 색을 알려줍니다. 바로저장도 가능해요!!! 가지고..

[내장 HDD, SDD하드를 외장하드로 만드는법] PC 버리기전에 내장하드(HDD, SDD)빼서 외장하드로 쓰세요~ USB3.0 하드케이스 구입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의지해봐입니다. 오늘은 내장하드(SDD, HDD 2.5인치 둘다됩니다.)를 빼서 외장하드로 만들어 쓰는법을 말씀드릴까 합니다. 내장하드를 외장하드로 사용하기 얼마전에 오래된 예전 노트북에 메모리와 SDD를 교체해서 신형처럼 잘 쓰고 있었는데요. 2020/12/11 - [스마트 워크/업무 활용팁] - [노트북 LG 엑스노트 S560 SSD교체, 램카드교체] 처음해본 메모리(램카드)교체, SSD교체로 버릴뻔한 노트북 살리다. [노트북 LG 엑스노트 S560 SSD교체, 램카드교체] 처음해본 메모리(램카드)교체, SSD교체로 버릴뻔한 안녕하세요 의지해봐입니다. 저희 집에는 2013년에 구입한 오래된 노트북이 있습니다. 와이프 공부할 때 열심 잘 썼던 고마운 친구입니다. 하지만 세월이 흐르고 흘러~~..

[주말 일상] 방콕하기, 가리비 요리먹기, 진로이즈백~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의지해봐입니다 지난 한주도 무탈하게 지내고 계시는 지요 지난주 일상을 간단하게 적어볼까 합니다. 이번주는 날씨가 풀렸는데 지난주는 정말 엄청 추웠습니다. 코로나19도 무서우니 되도록 집에서 거의 1주일 내내 있었습니다. 아침에 항상 즐겨보는 MTN 머니투데이 뉴스입니다. 6시 쬐끔 전부터 시작하는데 해외주식시장 마감과 함께 그날의 주식시장을 깔끔하게 분석해 줍니다. 제가 가장 싫어하는게 주식차트 분석인데(잘모르기도 하고요) 적어도 오전에는 그런게 없어서 좋습니다. 그날그날의 해외 이슈와 관심주를 소개하고 큰틀에서 경제상황과 주식상황을 이야기 해서 많은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20201년 관심주는 디즈니와 마이크로소프트가 포함되어 있네요. 유나이티드 렌탈은 건설장비 대여업체라고 합니다. ..

[신용카드포인트 통합 조회] 여신금융협회 포인트 조회하고 현금으로 계좌입금 받는법. [내부링크]

오늘은 신용카드포인트 통합조회를 활용하여 나도 모르던 포인트를 조회하고, 통합하여 계좌로 입금 받는 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아마 나도 모르던 포인트가 꽤 많이 조회가 될것 같습니다. (하지만 저는 체크카드만 거의 쓰고 있습니다.ㅎ) 포인트는 사용하지 않으면 지속적으로 소멸하기 때문에 1년에 소멸되는 포인트만 해도 엄청나다고 합니다. 요즘처럼 어려운 시기에 여신금융협회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계좌입금을 활용하셔서 용돈같은 내돈!!!(내포인트!!!) 찾아 가시기 바랍니다. 카드포인트조회라고 검색하시면 '여신금융협회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계좌입금'이라는 사이트가 나옵니다. 사이트로 들어가시면 이렇게 메인화면이 뜹니다. '통합조회&계좌입금'을 클릭합니다. 개인정보 전체동의를 해주시고 확인을 눌러줍니다. 본인확인은 언..

[4차 산업혁명 재테크의 미래] 자기계발 독서- 재테크에 대한 관심과 이해 넓히기( 초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의지해봐 입니다. 오랜만에 책을 읽었습니다. 주식 재테크 잘 하고 계신가요? 조만간 저도 2020년 주식 수익률과 투자종목에 대해 적어볼까 합니다. 아무튼~~ 2021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올해는 좀 더 책읽기에 매진해 볼까 합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책은 '4차 산업혁명 재테크의 미래'라는 책입니다. 책표지가 재미있게 생겼습니다. 저금통이 망치 때문에 깨졌어요. 재테크와 투자의 위험성을 말하는 건가요? 지은이는 정재윤 입니다. 아래 책소개에 자세한 프로필이 나와 있습니다. 다산북스는 참 이런 책들이 많아요~~ 2017년과 2019년(개정판인듯 싶습니다.) 정도에 나온 재테크 관련 책입니다. 현재 상황과는 다소 다른것들도 있지만 이때 벌써 etf 투자를 권하고 있으니 나름 넓은 안목을 보여줍니..

[갤럭시 스마트폰으로 짤 만들기] 삼성 핸드폰으로 동영상과 사진을 쉽게 GIF로 만들기 [내부링크]

갤럭시 스마트폰 GIF 파일 만들기 오늘은 스마트폰으로 쉽게 GIF 일명 짤방을 만드는 법을 알아볼까 합니다. 요즘 블로그 뿐만 아니라 다양한 컨텐츠 게시에서 빼 놓을 수 없는게 GIF 입니다. 특히 짧고 재미있는 영상을 공유하고 싶은데 영상을 올리면 보기도 불편하고 긴 영상은 또 편집 해야해서 시간이 많이 걸립니다. 이럴때 GIF(짤방)로 만들면 쉽게 공유가 가능합니다. 먼저 영상으로 GIF 짤을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저는 갤럭시S9을 쓰고 있어요. 갤럭시 스마트폰을 쓰시는 분들은 다 될 것 같습니다. 먼저 핸드폰 갤러리 어플을 열어줍니다. 갤러리를 열어서 원하시는 영상을 클릭하시면 요런 화면이 뜹니다. 미리보기 화면입니다. 하단의 동영상 재상을 눌러주세요. 동여상 재생을 눌러주시면 상단 우측..

[컴알못 DM500A-2D 일체형 컴퓨터 업그레이드 하기] SSD하드 교체, 메모리(램)카드 업그레이드!! 뒷판만 잘 뜯으면 끝입니다. [내부링크]

집에 있는 오래된 컴퓨터 어떻게 쓰고 계신가요? 혹시 버리셨나요? Oh!!! No!!!!!!! 절대 버리지 마세요. 업그레이드 집에서 하세요!! 집에서 손쉽게 SSD하드와 메모리카드 교체하는 법을 알려드립니다. 일체형 컴퓨터 SSD 하드교체하는 법 PC의 하드웨어에 대해서는 전~~~혀 모르는 1인이지만, 얼마전 노트북 업그레이드 성공!!! 으로 탄력을 받아서 집에 있던 일체형 pc인 DM500A-2D 올인원 컴퓨터를 업그레이드 해 봤습니다. 올인원 컴퓨터에서 가장 힘든 부분이 사실 뒷 뚜껑(?) 따기 입니다. 다른건 포스팅 보시면 하나도 어렵지 않습니다. 전체적으로 뒷판이 하나로 되어 있어서 일자드라이버로 뜯었네요. 그래도 삼상 일체형 pc가 양심은 있어서 메모리카드는 뚜겅 안따고도 교체할 수 있도록 해..

[중랑구 봉화산역 소곱창 맛집] 모듬 소곱창이 정말 맛있는 토평한우소곱창!!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의지해봐입니다. 오늘은 6호선 봉화산역 앞에 있는 꽤 괜찮은 곱창집 '토평한우소곱창' 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소곱창은 언제 먹어도 맛있죠? 찌개나 국물요리 말고 다른 음식을 찾으신다면 포스팅을 참고해 보시면 좋겠습니다. 토평한우소곱창 입구입니다. 홀 자체는 넓지 않아요. 단체로 가시기 보다는(이제 단체로 가지도 못하지만) 두세분이 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가게 내부입니다. tv 프로그램에도 소개가 되었나 보네요? 맛은 보장할 수 있겠네요. 생생정보통에 소개가 되었나 보군요. 모듬 소곱창이 이렇게 구성되어 있나봅니다. 저희는 항상 모둠소곱창을 시킵니다. 아마 다른 분들도 이렇게 가장 많이 시키시지 않나요? 김치국? 찌개? 가 먼저 나옵니다. 여기는 약간 시원~~한 스타일의 국물이에요. 콩..

[방문택배 쉽게 인터넷으로 신청하기] 우체국 택배보다 롯데택배가 편리하네요. 집이나 사무실에서 간단하게 택배 보내는 법. [내부링크]

오늘은 택배를 보내야 하는데 시간이 없거나, 거리가 멀어서 등등으로 택배를 직접 부치러 가지 못하시는 분들을 위해 방문택배 보내는 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방문택배 보내기 먼저, 롯데택배를 알아보기 전에 우체국 택배도 방문택배를 우체국 사이트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는 점 말씀드립니다. 하지만 롯데택배가 좀 더 편해서 롯데 택배로 보냈습니다. 우선 검색창에 롯데택배라고 치면 롯데글로벌로지스 주소가 나옵니다. 클릭하세요. 롯데글로벌로지스 메인화면이 나옵니다. 저희는 택배를 보내는 거니까 상단우측의 예약조회를 클릭해 주세요. 예약/조회 화면에서 우선 우리가 보낼 택배가 이렇게 갈수 있는 택배인지와, 택배로 보내는게 가능하다면 요금이 얼마인지를 알아봐야 합니다. '택배요금조회/안내'를 클릭해 주세요...

[중랑구 봉화산역 맛집] 신내동 돼지갈비, 삼겹살 맛집 육부단!! 초벌구이로 불맛이 살아있네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의지해봐입니다. 오늘은 중랑구 신내동 봉화산역 앞에 있는 돼지갈비, 삼겹살 맛집을 소개할까 합니다. 여기는 밖에서 초벌로 한 번 구워서 나오기 때문에 금방 먹을 수 있습니다. 요근처는 돼지갈비집이 여기랑 시인과 농부 정도에서만 팔아요. 둘다 맛있습니다. 스타일은 달라요. ㅎ 육부단은 봉화산역 큰길에 위치하고 있어서 금방 찾을 수 있습니다. 주문을 하면 들어가는 입구 옆에서 이렇게 바로 초벌구이를 해서 주셔서 불맛도 나고 금방 먹을 수 있습니다. 오후 5시쯤이라 손님이 없었습니다. 언능 먹고 가려고 일찍 왔습니다. 예전에는 좌식 반이고 일반 테이블 자리 반이였는데 아무래도 좌식이 불편하다보니 전부 다 일반 테이블로 바꾸셨네요. 육부단에선 특히하게 와인도 팔고 있습니다. 예전같으면 송년회나 모임때..

중랑구 묵동 할머니 떡볶이 - 동네 짜장 떡볶이 맛집 쿠팡, 배민 배달 [내부링크]

가끔씩 옛날 짜장 떡볶이가 먹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오늘은 묵동에서 떡볶이 맛집으로 소문난 묵동 할머니 떡볶이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야들야들한 떡과 짜장소스가 잘 어우러져 정말 맛있는 묵동 할머니 떡볶이 입니다. 묵동 할머니 떡볶이 주소: 서울 중랑구 공릉로12가길 14 전화번호: 02-979-6082 영업시간: 화~일 10:30 ~ 21:00(월요일 휴무) 주차: 어려움 기타: 배달 됨 묵동할머니떡볶이 간판입니다. 매장 앞에서는 오뎅도 팔고 떡볶이를 만들고 계셨어요. 손님이 계셔서 못찍었습니다. 매장을 들어가면 이렇게 생겼습니다. 넓지 않습니다. 안쪽에도 주방이 있어요. 메뉴는 단순합니다. 순한맛 중간맛 그리고 매운맛. 저는 순한맛에 아주 살짝 매운양념을 넣어주신다고 해서 그렇게 먹었습니다. 계..

[중랑구 신내동 양꼬치 맛집] 중랑구청 사거리 양꼬치 맛집 만주리, 중랑구에서는 여기만 갑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의지해봐입니다. 얼마전 양꼬치가 먹고싶어서 '만주리 양꼬치'에 방문 했습니다. 원래 사람이 엄청 많은 곳인데 이날은 2테이블 정도 드시고 계셨습니다. 여기는 제가 몇년전부터 쭉 이용하고 있습니다. 왜냐면... 맛있으니까!! 다른곳들과 달리 양꼬치 고기도 좋고 깍두기처럼 잘 잘라져서 나옵니다. 양고기 특유의 누린내도 전혀 안납니다. 다른 메뉴들은 보통 양꼬치 식당들과 비슷한 퀄리티지만 양꼬치!! 이 메인 요리하나 만큼은 정말 맛있습니다.(계란 토마토볶음도 맛나긴해요.) 온면은 6호선 안암역 고대앞에 있는 '고대양꼬치'가 제일 맛있고, 건대쪽 양꼬치거리는 서비스를 많이주고요. 노원역 '청도 양꼬치'도 노원역 인근에서는 제일 맛있습니다. 하지만 여기도 만만치 않지요. 뭐 원래 양꼬치를 먹으러 갔으니..

[노트북 LG 엑스노트 S560 SSD교체, 램카드교체] 처음해본 메모리(램카드)교체, SSD교체로 버릴뻔한 노트북 살리다. [내부링크]

저희 집에는 2013년에 구입한 오래된 노트북이 있습니다. 와이프 공부할 때 열심 잘 썼던 고마운 친구입니다. 하지만 세월이 흐르고 흘러 소프트웨어의 눈부신 성장으로 점점 노트북이 따라가지 못하고 뒤처지게 되었지요. 그러다가 가성비 노트북을 구입하고 나서 저의 기억에서 점점 멀어져 갔습니다. 2020/09/20 - [스마트 워크/업무 활용팁] - [가성비 노트북 14U390-EE1TK] LG 울트라PC 노트북 14U390-EE1TK(인텔셀러론 N4100) 구입 및 사용후기 [가성비 노트북 14U390-EE1TK] LG 울트라PC 노트북 14U390-EE1TK(인텔셀러론 N4100) 구입 및 사용후기 안녕하세요 의지해봐입니다. 오늘은 얼마전에 구입한 노트북 간단 리뷰를 하려고 합니다. 저는 전문가가 아니라..

[직장인 주린이 현재까지 주식투자 결과] 직장인 용돈으로 해외주식 투자하기.(2020년 3월~ 현재) 수익률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의지해봐 입니다. 오늘은 주식투자 이야기를 하려고 합니다. 다들 수익률은 대박 나셨죠? ^^ 저는 작년 2020년 3월경 처음으로 주식계좌를 만들어서 용돈으로 주식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이것저것 정보를 모으면서 조금씩 용돈으로 5만원, 10만원씩 투자를 했었는데요, 2020년 작년을 돌아보며 올해 2021년 까지 한번 쯤 수익률을 적오보고 싶었습니다. 투자현황과 수익률을 적어놓으면 나중에 괜찮은 자료가 되겠죠? -현재 국내주식 보유 종목: 없다!!(있었지만 지금은 없다) -현재 해외주식 보유 종목(비중별로): 애플, 펠로톤, 스타벅스, 스퀘어, 츄이, 월트디즈니, 썬런, 레모네이드 등 -총 투자금액: 2,328,893-현재금액: 3,099,548-수익률: 33.09% 수익률은 20% 초반에서 ..

[중랑구 먹골역 실내낚시터] 위더스중랑 맞은편 조용한 음악을 들으며 손맛을 볼수있는 실내낚시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의지해봐입니다. 오늘은 7호선 먹골역 앞에 있는 가자실내낚시터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실내 낚시터는 몇번 가보지는 않았는데, 실내낚시터마다 다들 개성이 강합니다. ㅎㅎ 가자실내낚시터 입니다. 이렇게 보면 좀 더 찾기 쉽겠죠? 실내낚시터 요금표 입니다. 왜 남성은 10,000원 인가요?~~~ 가자실내낚시터는 지하에 있어요. 이날 날씨가 춥고 애매한 시간대라 사람도 없고~~ 멍때리러 가기 좋다고 생각했습니다. 근데 항상 드는 생각인데 실내낚시터는 멍은 못때리겠던데요? 미끼 갈아주느라 ㅋㅋㅋ 시간은 빨리 갑니다. 아, 처음 가시면 회원가입 해주고 목욕탕 팔찌를 찹니다. 요 팔찌로 나중에 물고기 잡아서 센서에 찍어주면 점수가 올라갑니다. 낚시대 찌는 야광으로 달아주시더라구요. 인테리어는 어벤저스급..

[공릉동 닭한마리] 중랑구청 사거리 공릉 닭한마리 신내점에서 뜨끈한 국물 내돈내산 [내부링크]

오늘도 뜨끈한 국물을 먹고 싶을때 제가 가는 닭한마리 맛집 공릉닭한마리 신내점 입니다. 신내동 가락공판장 길건너 맞은편에 있습니다. 부드러운 고기와 잡내없는 구수한 국물에 칼국수까지 맛있게 먹고 왔습니다. 공릉닭한마리 신내점 주소: 서울 중랑구 봉화산로 236 전화번호: 02-495-2356 영업시간: 매일 10:00 ~ 22:00 주차: 건물뒷편 2-3대 가능 여기는 뒷문입니다. 앞문은 도로쪽에 따로 있어요. 예전에는 감자탕집이었는데 공릉닭한마리 식당으로 바뀐지도 몇년됐습니다. 공릉닭한마리 신내점 에는 주차공간이 있습니다. 많이는 없어서 2대~3대정도 가능할 듯 싶습니다. 도로쪽 아니고 뒷편입니다. 얼른 사진찍고 먹으려고 찍고서 봤더니 아직 끓기도 전에 그냥 찍었네요. 공릉닭한마리 신내점은 닭한마리가 ..

[중랑구 신내동 삼겹살 맛집 한도니] 목살, 삼겹살이 맛있는 중랑구청 사거리 맛집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의지해봐입니다. 오늘은 중랑구 신내동에 있는 한도니를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한도니는 옛날 초가집을 컨셉으로 하는 고기집입니다. 고기집이 꽤넓고 주차도 6~8대 정도 하실수 있습니다. 하지만 가장중요한건 맛있는 고기겠죠? 한도니는 돼지고기의 다양한 부위를 맛볼 수 있는 맛집입니다. 중랑구청 사거리에서 5분 정도 거리에 있어서 나름 유명합니다. 찍고보니 초가집이 아니라 기와집이네? 한도니 메뉴판입니다. 우선 특수부위 모듬으로 시켜봅니다. 저는 물론 메뉴 선택권은 없었지요. ㅎ 고기가 때깔이 좋습니다. 가브리살, 갈매기살, 항정살입니다. 밑반찬은 다른 곳과 비슷한데 여기는 마늘을 무지하게 많이 줍니다. 셀프코너에서 더 먹을수도 있구요. 고기와 함께 마늘을 구워먹기 때문이죠. 방금 무친 겉절이도 나와..

도시농부 텃밭가꾸기 02, 텃밭에 키운 배추와 무로 김장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의지해봐입니다. 날씨가 많이 쌀쌀해지고, 11월도 작별을 할 시간이 되었습니다. 다들 김장들은 하셨는지요? 어김없이 올해도 벌써 김장철이 되었습니다. 최근에 안성에 있는 장인어른 텃밭에 다녀왔습니다. 배추와 무를 뽑으러..... 농부의 마음으로 수확을 열심히 하였습니다. 맑은 공기를 마시며 배추를 뽑다보니 농부님의 마음을 조금은 알것도 같았지요.(그리고 몸이 고되다는것도요.) 차가 막힐것을 우려하여 새벽같이 차를 타고 1시간 20분정도 걸려 도착했습니다. 쭉 텃밭을 둘러보니 정말 무가 반은 더 튀어나왔네요. 정말 실한 무들이 상쾌한 공기를 내뿜으며 나란히 자라 있었습니다. 가는 날이 장날이라고 살짝 추워서 배추랑 무가 얼지는 않을지 걱정했는데, 새벽 서리를 좀 맞은거 빼고는 다행히 얼지 않고 ..

[40대 직장인 글쓰기 연습] 글을쓰는것과 읽는것은 다르다. 글쓰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는 팁. [내부링크]

이상하다. 요즘은 글을 쓰는것이 재밌기도 하고 조심스럽기도 하다. 학생때는 나름 글쓰기와 공상하기가 취미였는데, 어쩌다보니 글을 쓴다는 것이 고역이 되었다. 아마 직장생활을 하면서 이것 저것 일로써 계획서나 보고서를 작성하다보니 항상쓰는 단어와 패턴이 굳어지게 된 것이다. 글쓰기가 굳어지게 되니 평소에 글을 쓸 기회가 없어서, 오랜만에 편안한 글을 쓰려고 해도 어색하고 재미가 없어졌다. 얼마전에 이러한 걱정에 여러가지 글쓰기에 관한 책을 좀 읽어보았다. 그 중에 가장 기억에 남고 쉽게 읽힌 책이 바로 '유시민의 글쓰기 특강' 이라는 책이다. 이 책은 지금까지 내가 글쓰기에 대해 얼마나 무지 했는지를 잘 알려주면서도 불쾌하지 않도록 다독여 주는 책이었다. 그리고 다시 글쓰기를 편안하게 나와, 아니면 다른 ..

장염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고 장 건강 영양제 섭취하기 [내부링크]

며칠 전부터 장염에 걸려서 고생을 하고 있습니다. 올해 유난희 장염에 많이 걸리는데 나이가 들수록 점점 소화기능이 떨어지는 건 어쩔 수가 없나 봅니다. 오늘은 장염에 좋은 음식에 대해 바로 알아보고 장 건강 영양제에 대해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장염에 효과가 좋은 음식 체력을 기를 수 있는 것 처럼 장을 튼튼하게 하는 운동이라도 있으면 하겠지만 다들 뭐 그리 신빙성이 없어서 평소에 장에 좋은 음식을 잘 챙겨 먹고 미리미리 예방하는 게 좋겠습니다. 장에 있는 유익균을 늘리면 된다고 하는데, 장내에 있는 유익균을 바꿔서 체질을 바꾸는게 몇 년씩이나 걸린다고 하니 정말 우리 건강에 중요한 것 같습니다. 지금 먹고 있는 영양제도 잘 챙겨 먹고 홍삼도 챙겨 먹어야 겠습니다.(매일 다짐은 하지만 빼먹는 날이 더 많다..

[중랑구 우림시장 대구탕 맛집]망우동 해물요리전문점 양미에서 시원한 생대구탕 즐기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의지해봐 입니다. 갑자기 추워진 날씨에 몸까지 움츠려드는 요즘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망우동 우림시장 맛집 해물요리 전문점 '양미'를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생대구지리탕의 시원하고 담백한 맛이 일품인 양미를 포스팅 하겠습니다. 대구지리탕을 노래를 부르다가 발견한 해물요리 전문점 양미 입니다. 외관이 깔끔하죠? 최근에 리모델링을 한듯 합니다. 여러가지 해물요리 뿐만아니라 아이가 있는 가족 들도 올 수 있도록 어린이 돈까스도 있어요. 메뉴도 세심하게 신경을 쓰신게 느껴집니다. 우림시장 입구를 바라보고 좌측으로 200미터 정도 걸어오시면 쉽게 찾을 수 있어요. 먹고싶은 메뉴들이 많습니다. 꽃게백숙도 맛있겠어요. 저는 매운걸 잘 못먹거든요. ㅎ 저희는 생대구탕 2인분을 시켰습니다. 공기밥은 포함되어 ..

[중랑구상봉동 소곱창 맛집] 인생한우소곱창!! 간,천엽은 5000원에 무한리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의지해봐 입니다. 날씨가 쌀쌀해 졌다가 풀렸다가를 반복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소곱창을 먹기로 합니다. 요 근처 이주소곱창이라는 곳이 맛있는데 좁고, 저녁6시전에 사람이 꽉차서 대기를 해야 한다는 말을 듣고 근처 괜찮은 소곱창 집을 찾아 왔습니다. 상호명은 인생한우소곱창 입니다. 실내가 꽤 넓습니다. 봄가을에는 야외에서 먹으면 분위기도 좋고 운치가 있을듯? 싶네요. 큰 도로에서 이길로 쭉 걸어들어 오시면 인생한우 소곱창 간판이 보입니다. 찾는 건 금방입니다. 사진에 보이는 대동집도 예전에는 많이 갔었지요.(중화역쪽) 퇴근하자마자 와서 저희가 1등입니다. 살짝 문을 열어놓고 먹으려다가 추워서 닫았습니다. 생긴지 얼마 되지 않은듯 깔끔하고, 친절하고 레트로 분위기 입니다. 기본세팅입니다. 다른곳과 ..

[노원구 석계역 차돌구이 무한리필 맛집] 샤브샤브와 차돌구이를 한번에, 월계동 고기 무한리필 정차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의지해봐입니다. 오늘은 석계역 근처 차돌박이 무한리필집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여기는 차돌박이 샤브샤브와 차도박이 구이를 한번에 맛 보실 수 있는 곳입니다. 더구나 무한리필이라 부담없이 즐길 수 있어요. 정차돌 입구입니다. 석계역 근처에는 맛있는 곳이 많이 있습니다. 일단 올라가 봅니다. 유후~~어울리는건지 잘 모르겠지만 멋진 조명이 있네요 가격표가 우리를 반겨줍니다. 대인은 13900원 이네요 처음오는 곳이라 약간 설레는 맘으로 입장~~!!! 정차돌은 매우~~~~심플합니다. 그리고 먹을것들도 꼭 필요한 것만 있어요. 그래서 이가격을 유지하나 봅니다. 이상한것들로 채워져있는게 아니라 딱 먹을만한 것들로 심플하게 세팅되어 있어요~^^ 네 우선 주의사항을 읽어보고 ㅋㅋㅋ 사실 저희는 계속 있으..

[중랑구 봉화산역 맛집]신내동 투다리 봉화산역점에서 뜨끈한오뎅탕과 닭꼬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의지해봐입니다. 날씨가 춥습니다. 따끈~~~한 국물이 막 생각나고, 먹어도 먹어도 질리지 않네요. 그래서 갑니다!!!! 어디냐고요? 네 투다리요. ㅋㅋㅋ 머리속에 생각하시는 그 투다리요!!!! 한 5년만에 가보는!! 투다리 봉화산역점을 포스팅해봅니다. ^^ 봉화산역에 내리시면 투다리는 어렵지 않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술집이 쭉~~~~ 붙어 있어서 금방 발견하실 겁니다. 아래에 지도 첨부했으니 확인하세요~ 투다리는 원래 꼬치구이 아닙니까?? 시원한 오뎅탕하고 먹으면 하...... 술을 줄여야 합니다. 아마..... 모르시겠죠? 대부분은? 왜 설까치가 투다리의 메인 광고를 하고 있을까요? 30대 후반이하는 거의 모르지 않나요? ㅋㅋㅋㅋㅋㅋ 암튼 꼬치구이의 명가라고 하니 들어가 봅니다. 테이블에 ..

[중랑구 상봉역 조개구이] 조개만땅 내돈내산 홍합국물이 끝내줘요 [내부링크]

오늘은 7호선 상봉역 4번 출구에 있는 조개구이 맛집 조개만땅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날씨가 쌀쌀해서 요즘 딱 즐기기 좋죠. 조개만땅은 예전부터 애정하는 조개구이 집입니다. 신선한 조개와 홍합탕, 키조개, 밑반찬까지 모두 훌륭한 조개만땅을 포스팅합니다. 상봉역 조개만땅 주소: 서울 중랑구 면목로 91길 10 전화번호: 02-493-2292 영업시간: 매일 16:00 ~ 24:00 주차: 식당 앞 1대 정도(눈치껏) 조개만땅은 상봉역 4번출구에서 약100미터 정도? 길안쪽으로 내려가다보면 쉽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조개만땅 메뉴 조개만땅의 메뉴판입니다. 조개구이가 예전보다 오른 것 같습니다만, 다들 이 정도 가격대이더라고요. 오늘은 2명이 왔으니까 소자로 주문을 했습니다. 다른 먹거리도 있지만 오늘은 ..

[종로 익선동 맛집] 비오는 날 익선동 카페 데이트 코스 내돈내산 [내부링크]

오늘은 그냥 주말에 다녀온 익선동 이야기입니다. 정말 예쁜 찻집과 카페랑 구경할게 많았습니다. 비 오는 날이나 저녁에 좋아하는 분이랑 가볍게 즐길 수 있는 데이트 코스를 추천합니다. 언제나 내돈내산입니다. 종로 익선동 우선 종각에서 내려서 햄버거와 치킨으로 배를 채웁니다. 이제는 다들 오더를 키오스크로 받아서 저같은 사람은 한참 걸릴 것 같아요. ㅎ 오랜만에 먹으니 맛있더라고요. 절대 얼굴을 보여주지 않는 분과... 열심히 먹는 분을 데리고 나가봅니다. 비가 꽤나 떨어지기 시작해서 쫌 귀찮았습니다. 가족들의 원성도 슬슬 시작되었지요. 종각역에는 이렇게 실내정원을 꾸며놓았네요. 실내정원바로 앞에는 서점이 있어서(종로타워 지하) 들러서 책도 보고 예쁜 문구류도 보면서 또 노닥노닥하고 있어요. 이 친구는 4시..

[서울복지타운]성과분석 홍보기획실무교육-서울시사회복지협의회 집합교육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의지해봐입니다. 오늘은 서울시사회복지협의회 성과분석을 통한 홍보기획 실무교육이 있어서 공덕에 있는 서울복지타운에 다녀왔습니다. 서울시사회복지사협회는 사회복지사의 역량강화를 위해 연중 좋은 교육들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이번교육은 제가 홍보담당자라서 꼭 듣고싶었답니다. 도착해서 입구에서 열체크하고 QR찍고요 강의실 올라오니 또 열체크~~손소독도 하고~ 요즘엔 방역과 위생관리가 최고죠? 다른 기관에서 일하고 있는 전 직장동료를 만나서 우선 인증샷 하나 찍어줍니다.^^ 핑크를 좋아하는 멋진 친굽니다. ㅎ 같은 홍보 담당자로써 서로 고충도 이야기하고, 노하우도 공유해봅니다. 오늘의 강사님은 서부장애인종합복지관의 신철민 관장님이세요. 기관의 미션과 비전부터 홍보실무까지 총7시간동안 열강을 해주셨습니다. ..

[망우동 카페] 고구마라떼가 맛있는 예쁜 감성 카페 소르르 [내부링크]

오늘은 마음까지 따뜻해지는 기분좋은 카페 소르르를 소개합니다. 우림시장 입구와 아주가깝고 옆건물에는 다이소가 있습니다. 겨울에 마음까지 따뜻해지는 예쁜 카페를 찾고 계시다면 카페 소르르를 추천합니다. 소르르 카페 주소: 서울 중랑구 망우로 414 영업시간: 매일 10:30 ~ 23:00 휴무일: 둘째, 넷째 월요일 주차: 어려움 소르르 카페는 2층에 있습니다. 3층으로 올라가면 루푸탑도 있어서 봄가을에는 더욱 이용하면 좋을것 같아요. 입구부터 왠지 정감이 가는 카페입니다. 아마도 직접 만드신것 같은 입구 간판이네요. 서울 근교 카페 느낌이 물씬나죠? ㅎㅎ 카페를 들어가면 이런 내부 모습입니다. 테이블이며, 소품하나하나 다 핸드메이드 같은 느낌~~!!! 손님이 있어서 다 못찍었지만 공간이 꽤나 넓습니다. ..

[중랑구 망우동 맛집] 우림시장 꼬기집 야외에서 삼겹살 구워 먹기 [내부링크]

오늘은 망우동 우림시장 강추삼겹살 맛집 꼬기집에 대해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일반 삼겹살 집이지만 야외 뒷마당이 있어서 레트로 감성을 느낄 수 있고 푸짐한 밑반찬과 맛있는 고기로 단골들이 많은 고깃집입니다. 꼬기집 주소: 서울 중랑구 용마산로 115길 38 전화번호: 02-434-5142 영업시간: 매일 09:00 ~ 01:00 주차: 우림시장 주차장 이용 기타: 입구에서 쭉 들어가면 뒷마당 나옴 꼬기집에서 먹기로 한 시간이 안되어서 살짝 우림시장을 구경하고, 물건도 샀습니다. 언제 와도 즐거운 사장구경입니다. 우림시장 정문 쪽으로 나와서 우측으로 100미터쯤 가다 보면 꼬지집 간판이 보입니다. 가다보면 반대편에 맥주집도 있고요. 생활맥주? 나중에 2차로 먹을 때 한 번 가봐야겠습니다. 사실 맥주는 잘..

[노원구 마들역 한의원] 딱 필요한 만큼만 한약을 지어주는 강지천 한의원 내돈내산 [내부링크]

오늘은 저희 아이가 몇 년 동안 다니고 있는 노원구 마들역 아파트 단지에 있는 강지천한의원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저희 아이는 어렸을 때 부터 코피가 자주 나고 코가 헐어서 강지천한의원을 다니기 시작했습니다. 약도 좋고 원장선생님이 직접 진료를 잘 봐주셔서(데이터가 계속 쌓이니 좋습니다.) 계속 이용하고 있습니다. 강지천 한의원 주소: 서울 노원구 동일로227길 26 전화번호: 02-930-7575 영업시간: 월,화,수,금 10:00 ~ 19:00 토 09:00 ~ 16:00 일 10:00 ~ 14:00 주차: 상가 앞 주차장 이용 휴무일: 목요일, 첫째 일요일 마들역에서 내려서 5분 정도만 걸어서 오시면 됩니다. 주공 15단지 아파트 안에 있습니다. 이렇게 따로 건물 앞에 주차장이 있어서 이용하기도..

[소소한 하루] 독감예방주사, 애슐리W중계점, 오토오아시스 신내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의지해봐입니다. 소소한 주말 이야기 입니다. 독감예방주사를 아이가 아직도 안맞아서(못맞혀서 ㅠㅠ) 이곳저곳 알아보다가 홈플러스 중계점안에 있는 병원에 예방주사가 있다고 해서 홈플러스 중계점에 왔습니다. 주사를 맞는대신 애슐리W를 가자고 해서 먹으러 갔습니다. 예전에는 울고불고 주사 맞기가 정말 어려웠는데 이제는 근런것 쯤 끄덕없는 나이가 되었네요. 쑥쑥 크고 나이 먹는게 아쉽게만 느껴집니다. 우선 엄마도 미쏘에 가서 옷구경도 좀 하고, 저는 홈플러스 안에있는 다이소에서 욕실실내화도 사고.... 홈플러스에 왔지만 각자 목적은 다 다릅니다. 아이 신발도 사려고 했는데 맘에드는 운동화가 사이즈가 없어서 패스~~. 운동화는 거의다 멀티샵에서만 샀었는데 사이즈가 없네요. 지금보니 왜 떡볶이와 밥을 저렇..

[봉화산역 대구막창] 신내동 대구막창 693 돼지막창 소막창 [내부링크]

요즘은 대구막창집이 인기도 많고 자주 보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봉화산역 대구막창집 대구막창 693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고소하게 구운 막창에 다양한 밑반찬과 부추전 서비스까지 만족했던 방문 포스팅입니다. 693 대구막창 저멀리 대구막창집 간판이 보입니다. 얼마 전에 대구에서 먹었던 대구막창이 생각나서 가보기로 합니다. 처음방문하는 곳이라 설레네요. 봉화산역 앞은 공영주차장이 있어서 술을 안 드시면 접근성이 아주 좋습니다. 693 대구막창이네요. 이름을 거꾸로 알고 있었네요. 입구에 메뉴가 적혀있습니다. 아직 생긴 지 얼마 안돼서 그런지 손님은 2 테이블 정도 계셨습니다. 차분히 메뉴를 스캔해 봅니다. 물론 저는 돼지막창을 먹을 거긴 하지요. 소막창은 다른 곳에 비해 저렴한 편인 것 같고 돼지막창은 ..

[대구 1박 2일 여행 #2 ] 대구수성못 맥주 맛집 크래프트한스, 뭉티기와 육회 내돈내산 [내부링크]

수성못 구경을 좀 하다가 근처에서 맥주를 먹기로 합니다. 첫 번째 대구막창에 이어 어슬렁어슬렁 수성못 앞에서 맥주집을 찾으며 거리를 걸어갑니다. 오 이런 멋진곳도 있습니다. 커피를 드시는 분들이 많지만 저희는 맥주~!! 크래프트 한스 수성못점 드디어 찾았습니다. 크래프트 한스 수성레이크점이라고 합니다. go go~!! 무슨 이야기를 하고 있는 걸까요? 맥주 먹으러 와서 뭘 자꾸 검색을 하고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홀이 많이 넓어요~~ 천정도 높아서 공간이 훨씬 커 보입니다. 맥주를 먹기로 합니다. 각자 먹고 싶은 맥주를 고르는데 음.... 저는 흑맥주를 고릅니다. 왜 이렇게 초점이 안 맞지........ 우선 뭐 시켜봅니다. 이미 소주를 너무 많이 먹은 걸까요? 아니면 조명이 어두워서 일까요? 계속 흔들립..

한글 파일 용량 줄이기 - 한글 문서에서 사진 용량 한번에 줄이기 꿀팁 [내부링크]

사진이 있는 한글문서를 편집하다 보면 한글 파일 용량 때문에 파일이 커지거나 편집 할 때 버벅거려서 매우 불편합니다. 오늘은 한글문서의 용량을 줄이는 방법을 바로 알아보고 업무에 활용해 보겠습니다. 한글 파일 용량 줄이는 법 요즘은 스마트폰으로도 고화질의 사진을 찍을 수 있기 때문에 사진자료를 받아서 문서를 만들다 보면 문서 용량이 너무 커지게 됩니다. 용량만 커지면 다행인데 가장 문제가 되는게, 이게 문서를 스크롤을 하면 용량이 커서 끊기고 에러가 많이 납니다. 무지하게 멈추고해서 아주 일을 하기 싫게 만드는 주범이죠. 삽입된 사진의 용량을 한번에 줄여주면 금방 해결이 됩니다.(다들 사진은 따로 받으시죠?) 우선 하는 김에 표에 사진 넣고 맞춰서 자르는 법부터 하시죠. 우선 넣으려는 사진을 골라줍니다...

[대구 1박 2일 여행] 수성못 대구 마루 막창 김광석거리와 뭉티기 내돈내산 [내부링크]

오늘은 대구 1박 2일 여행 입니다. 예전에 함께 일했던 사람들과 처음으로 다 같이 대구에서 보기로 했습니다. 저는 아직까지 대구에 가본 적이 없어서 더욱 설레는 여행입니다. 대구 출발(서울역 KTX) 서울역에 도착했습니다. ktx를 타러 오니 대구에 내려간다는게 더욱 실감이 났습니다. 코로나19 방역단계가 1단계로 내려간 탓일까요 아니면 금요일이라 그럴까요. 많은 사람들이 분주하게 움직입니다. 집에 가는 설렘인지, 일을하러가는 건지, 아니면 저처럼 여행을 가는 건지는 모르겠습니다. 아무튼 다들 어디론가 바삐 움직입니다. 저도 열체크를 하고 두리번거리다가 ktx를 잘 탔습니다. 대구까지 잘 부탁한다. 야호!!! 한시간 사십 분 정도 걸려 동대구역에 도착했습니다. 처음 왔으니 멋지게 관광객처렁 증거사진도 ..

[중랑구 중화역 참치 맛집] 중화동 모참치에서 가성비 내돈내산 [내부링크]

오늘은 '참알못'(참치를 알지 못하는 사람)도 충분히 좋아하실만한 중화역 참치맛집을 소개합니다. 저는 회를 엄청 좋아하는 편은 아니어서 제가 막 "오늘 회 먹자"라고 이야기는 하지 않습니다. 보통은 누가 먹자고 하면 따라가서 먹는 스타일(밑반찬을 주로 먹지요...)입니다. 근데 오늘 갔었던 모참치는 한번 가보고도 싶었고, 지난번에 갔었던 한참치와 얼마나 다른 지도 궁금해서 가보게 되었습니다. 중화역 모참치 주소: 서울 중랑구 동일로 810 2층 전화번호: 02-2208-3737 영업시간: 월,수,목,금 16:00 ~ 23:20 토,일 14:00 ~ 23:20 화요일 휴무 주차: 어려움 모참치 위치는 중화역에서 먹골역으로 가는 길에 있고 중화역에서 가깝습니다. 간판이 약간 힙하네요? 모참치의 모가 '어미모..

[화랑대 철도공원] 경춘선숲길카페 커피한잔. 산책 하기좋은 곳 [내부링크]

요즘은 청명한 가을 하늘과 함께 미세먼지도 없어서 가까운 공원등으로 산책을 가기 좋은 날씨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가을을 물씬 느끼며 산책도하고 따뜻한 커피도 한잔 할 수 있는 화랑대 공원의 경춘선숲길카페를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저녁에 오시면 노원불빛정원의 멋진 야경도 감상할 수있습니다. 화랑대 철도공원 주소 서울 노원구 공릉동 29-4 휴무 전시관만 매주 월요일 주차 가능, 주차장 있음 짠~~!! 경춘선숲길 라인에 있는 화랑대공원입니다. 여기에 이렇게 예전 전차(?)를 예쁘게 꾸며서 차와 간식을 파는 반디상회가 있습니다. 노원구의 사회적협동조합에서 운영을 하고 있었습니다. 색감도 너무 감성적입니다. 카페 앞쪽에는 이렇게 예쁜 공간이 있습니다. 파란천으로 지붕을 만들고 전구도 달아놔서 더 ..

[갤럭시 무음 카메라] 갤럭시 카메라 무음 앱 설정 [내부링크]

오늘은 핸드폰으로 사진을 찍을 때 소리가 안 나게 해 주는 갤럭시 무음 카메라 앱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최근에는 소규모 회의 등 적은 인원이 모이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럴 때 사진을 찍으면 소리가 커서 방해가 엄청 됩니다. 또 이목이 사진을 찍는 사람한테 집중이 돼서 곤란한 경우가 많습니다. 무음무음 Free 카메라 앱 설치와 사용방법을 바로 알아보겠습니다. 무음무음 FREE 카메라 앱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무음 카메라'라고 검색하면 나옵니다. 화면은 매우 심플하게 되어 있지만 내용이나 어플 퀄리티는 엄청 충실 합니다. 무음 모드 실행할 어플을 따로 설정해줄 수도 있습니다. 요렇게 무음무음 PRO도 있으니 필요하신분은 구입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런 분들은 상업적으로 앱을 만들었다고 해도 상을 줘야..

[성인 피아노 배우기] 피아노 독학 교재, 유튜브 무료강의로 배우기 [내부링크]

얼마 전에 아이의 디지털피아노를 구입했었는데 아이만 쓰기에는 아까워서 평소 배워보고 싶었지만 배우지 못했던 피아노를 배우기로 했습니다. 하지만!! 저는 시간도 없고, 돈도 없고, 피아노 학원에 갈 용기가 나지 않아요. 그래서 독학으로 피아노를 배워 보기로 했습니다. 성인 피아노 독학 배우기 여정의 시작 2020/09/13 - [스마트라이프] - [디지털 피아노] 가성비 디지털 피아노 영창커즈와일 M100 구입 및 사용기 [디지털 피아노] 가성비 디지털 피아노 영창커즈와일 M100 구입 및 사용기 안녕하세요 의지해봐입니다. 오늘은 얼마전에 구입한 디지털 피아노 영창커즈와일 M100 에 대해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디지털피아노를 구입하시려는 분들은 참고해 보시면 되겠습니다. 8월 taketake5.tis..

[주린이 주식투자 앱] Investing.com 인베스팅 해외 우량주식 투자하기, 실시간 매매가 확인 [내부링크]

요즘은 정말 개인 투자자의오늘은 간단하게 미국을 비롯한 각 해외증시 상황을 실시간으로 알 수 있는 앱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물론 대부분 아시겠지만, 바로 investing.com 입니다. 저는 보통 스마트폰으로 주식거래를 하기 때문에 이 앱을 깔았습니다. 미국 장이 열리면 15분 차이가 나기 때문에 실시간 으로 주가가 큰 변동이 있는 경우 대응하기가 어렵습니다. 요럴때 이 앱을 쓰면 되겠습니다. 물론 저는 귀찮아서 안깔았다가 요새 9월 미국증시가 영 께름칙해서 깔았습니다. 인베스팅닷컴 앱 설치 앱을 검색해서 깔아줍니다. 유료기능도 있지만 저희는 무료기능 많으로도 충분합니다. 깔고 열기를 눌러 주세요. 앱을 열면 기본적으로 각 나라의 증시가 나옵니다. 하지만 저는 주린이기 때문에 별 관심이 없습니다...

[라디오 알람 앱] 상쾌한 아침을 스마트폰 알람 앱 라디오FM으로 시작해보세요. [내부링크]

오늘은 아침 알람을 라디오로 들을 수 있어서 상쾌하게 하루를 시작할 수 있는 앱을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보통 아침엔 알람을 진동이나 벨소리로 해놓는데, 내가 좋아하는 라디오 방송으로 하면 기분도 좋고 한 번에 일어날 수 있지 않을까요? 미라클모닝을 하시는 분들에게도 재미있게 일어날 수 있게 해 줍니다. 라디오알람 앱 설치 구글플레이 스토어에서 '한국 라디오'를 검색하거나 '라디오 알람'을 검색해서 찾아주세요 검색을 하다보면 이렇게 라디오 FM 같은 여러 가지 앱이 검색이 되는데요, 제가 3-4가지를 깔아본 결과 한국라디오(라디오 FM)이 제일 직관적이고 편했습니다. 앱을 열면 이렇게 인기방송국이 있습니다. 아쉽게도 우리가 익히 아는 여러 가지 라디오 방송은 많이 없지만 그래도 꽤 다양한 라디오 방송국..

[외이도염 증상] 만성 외이도염, 만성 중이염치료는 참지말고 병원에 가세요. 나중에 큰일납니다. [내부링크]

여러분들은 혹시 본인만이 가지고 있는 만성적인 질병이 있으신가요? 저는 귀가 안 좋습니다. 중이염과 외이도염이라고 하는 염증이 귀에 자주 생겨서 고생을 합니다. 오늘은 외이도염 증상과 치료방법에 대해 알아보고 후기도 적어봅니다. 만성적으로 외이도염과 중이염이 심해지면 귀의 청각에도 이상이 있을 수 있다고 합니다. 혹시 귀가 가렵거나 염증이 생겨서 아프신분들은 귀찮다고 하지 마시고 꼭 병원을 정기적으로 가서 확인하고 약처방을 받아야 합니다. 외이도염 증상 귀가 원래 좀 좋지 않아서 가렵습니다. 가려우면 귀를 손으로 만지게 되는데요. 이럴 때 손에 있는 세균들이 귀에 염증을 일으키게 됩니다. 각질도 많이 생겨서 보기에도 그리 좋지 않아요. 제가 3곳정도 병원을 갔었는데 다들 공통적으로 하시는 말씀이 절대 귀..

[당근마켓 사용방법] 당근마켓 처음 판매해본 후기(아동용 자전거) [내부링크]

오늘은 당근마켓을 이용해본 후기를 포스팅합니다. 평소에도 관심은 있었지만 막상 해보려고 올릴만한 것들을 찾아보니 아동용 자전거가 있네요. 2년째 타지않는 아동용 자전거를 당근마켓으로 판매했습니다. 당근마켓 판매방법 일단 먼저 당근마켓 앱을 설치하세요. 그리고 동네를 설정해주시면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저는 자전거 사진을 몇장 찍어서 글과 함께 당근마켓에 올렸습니다. 무언가를 판매하는 것 자체가 처음이고 당근마켓을 이용하는 것 자체도 처음이여서 과연 팔릴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우선 가격은 다른 분들이 올린 자전거의 가격대비 상태를 보고 40,000원으로 올렸습니다. 2일정도 지나도 한분 빼고는 채팅으로 문의가 없어서 35,000원으로 가격을 내리니, 자전거를 구입하시겠다는 분의 채팅이 똭!!! 잽싸..

[스마트폰으로 ATM 출금-카카오뱅크] 카드 없을때 모든은행 스마트폰으로 ATM 현금 뽑기(카뱅). 현금좀 가지고 다녀야 겠습니다. [내부링크]

오늘은 지갑을 안 가지고 나와서 카드가 없을 때 편의점 ATM기에서 쉽게 핸드폰으로 현금을 뽑는 방법을 포스팅합니다. 요즘은 굳이 현금이 없어도 대부분 카드로 결제를 하기 때문에 불편하진 않지요. 하지만 현금이 꼭 필요하거나 아예 지갑을 잃어버리거나 안 가지고 나온 경우에는 매우 당황스러울 때가 있습니다. 저는 카드를 쓰고 다른 주머니에 넣어 놨따가 옷을 갈아입고 나갔을 때 종종 이런 경우가 있었습니다. 이럴 때 스마트폰으로 ATM기 현금을 인출하는 방법 있습니다. 몇 개를 알아본 결과 보통은 스마트폰에 본인이 계좌가 있는 은행의 앱을 깔고 ATM기에서 모바일 출금을 하면 되는데, 문제는 내가 이용하는 은행의 ATM기기를 찾기가 쉽지 않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은행마다 개별 앱을 깔고 출금을 해야하기 때문..

[중랑구 신내동 맛집] 신내동 수메시아에서 먹기좋은 이자카야 가성비 세트메뉴 회와 튀김, 조개탕 맛집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의지해봐입니다. 날씨가 꽤 선선해졌습니다.오늘은 중랑구 이자카야 스타일 맛집 수메시아를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이전에 몇 번 가긴 했었는데 그때는 블로그에 따로 남기지를 않았었지요. 오랜만에 친구와 술 한잔을 하기로 하고 어디로 갈까 하다가 중랑구 신내동에 있는 수메시아를 갔습니다. 둘이 만나서 먹는 거라 조용히 먹고 싶었습니다. 테라와 침이슬을 한 병씩 시켜봅니다. 기본 안주가 나옵니다. 저희는 이대리세트를 시켰습니다. 각종 해산물이랑 회가 이렇게 나오구요, 여기에 새우튀김과 조개탕까지 해서 세트입니다. 이대리 세트 ㅋㅋㅋ 가격은 28,000원입니다. 괜찮죠? 훌륭합니다. 먹다가 생각나서 찍기 시작했습니다. 요건 조개탕입니다. 뜨끈하고 칼칼하며 개운합니다. 세트 구성이 참 조화롭다는 생각이 ..

[습관 앱] 습관만들기 앱을 활용한 나의 루틴 유지하기 [내부링크]

오늘은 습관을 유지해 주는 간단한 앱소개와 활용법 및 좋은습관 유지하기에 대해 포스팅합니다. 여러분들은 유익한 습관을 어떻게 유지하고 계신가요. 저만의 습관 루틴을 유지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습관 앱 활용하는 법 습관에 대한 중요성은 알고 있지만 그 중요성을 나에게 대입시키는 투입과 산출의 효율성이 무지하게 떨어지는게 일반적입니다. 시각적인 목표가 없으니까요.(당연히 제 이야기 입니다.) 저는 그래서 습관개발앱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사용한지는 몇개월 됐는데 굉장히 심플하고 뭐 다른 관심을 두지 않게 하면서도 시각적으로 잘 보여주고 있어서 참 좋더라구요. 바로 이 앱인데요 '습관제조기'라고 구글플레이스토어에 검색하시면 나옵니다. 정확한 명칭은 LOOP 습관제조기 입니다. 습관 앱에서 가장 중요한게 심플함..

[모바일 운전면허] 간편하게 핸드폰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받기 [내부링크]

오늘은 모바일 운전면허증을 만들어 보고자 합니다. 올해 하반기부터 서비스가 되면서 이제는 특별히 운전면허증을 가지고 다닐 필요가 없어요. 물론 신분증을 대체해서 사용을 하기는 하지만 일일이 챙기는 게여간 귀찮기도 합니다. 카드도 스마트폰에 넣고 다니는 시대인 걸요. 운전면허증 PASS APP 모바일 운전면허증은 어플로 받으면 됩니다. PASS(패스)라는 앱을 깔면 됩니다. 우선 구글플레이스토어에 들어가서 앱을 검색해서 설치를 합니다. 근데 이게 통신사별로 따로 있는 것 같습니다. 저는 PASS-KT용을 설치했습니다. 예전에 포스팅했듯이 kt엠모바일을 쓰고 있거든요. 2020/06/12 - [스마트라이프] - KT(케이티)엠모바일 알뜰폰 요금제 사용기 [알뜰폰 요금제 추천] KT M 케이티 엠모바일 내돈내..

[남은 보쌈 데우기] 보쌈 냄새 안 나게 데워 먹기(feat. 소주) [내부링크]

오늘은 집에서 해 먹고 남은 보쌈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고자 합니다. 보쌈은 특히 다시 먹으려고 데우면 냄새가 좀 나더라고요, 그래서 손도 더 안 가고요. 그래서 혹시나 하는 마음에 인터넷 서치를 해보니 많은 분들이 고민하면서 ㅎㅎ 해결책도 올려 놓으셨습니다. 남은 보쌈 소주로 잡내 제거 GS리테일에서 시킨 보쌈용 고기입니다. 처음에 해서 정말 맛나게 먹었는데 남아서 냉장고에 보관했다가 꺼냈습니다. 제가 찾아본 내용으로는 무조건 맛술이나 소주로 고기냄새를 잡아줘야 한다고 하고, 찜기로 하면 좋다고 나와있었습니다. 하지만 저는 뭐 찜기는 패스하고, 먹다남은 소주로 냄새를 잡기로 했습니다. 콸콸콸~!! 고기에도 조금 뿌려주었지요. 보쌈에 비빔면을 같이 먹으면 그렇게 맛이 있더라고요. 소주를 부..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인터넷 발급] 건강보험 납부확인, 자격득실확인, 차상위본인부담경감 증명서 무료 팩스 보내기. [내부링크]

오늘은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를 인터넷으로 발급받는 방법을 알아보고자 합니다. 금융거래 등에도 사용되고 저같은 경우에도 은행에서 사용한경험이 있네요. 인터넷으로 무료로 발급이 가능하고, 사이트에서 바로 팩스로 보낼수 있어서 정말 유용합니다.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인터넷 발급 우선 검색창에서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 발급' 이라고 검색합니다. 검색하면 '국민건강보험공단' 사이트가 뜹니다. 로그인을 해야 합니다. 저번에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 발급때도 그렇지만 공인인증서는 다양한 곳에 사용되기 때문에 아직까지 공인인증서를 쓰지 않으시는 분들은 꼭 발급 받으시기 바랍니다.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해줍니다. 로그인만 하면 내가 찾는 건강보험 관련된 내역이 나옵니다. 2020/09/04 - [스마트라이프] - [..

[PDF 파일 변환] 무료로 PDF 파일 한글 변환. 엑셀, PPT, JPG 문서로 깔끔하게 변환하기 [내부링크]

오늘은 PDF파일을 무료로 변환할 수 있는 유용한 프로그램 및 사이트가 있어서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먼저 말씀드릴 프로그램은 알 PDF입니다. 알 PDF는 PDF파일을 자유롭게 나누거나 합치기, 기타 다른 프로그램으로 변환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알툴즈 알PDF프로그램 먼저 검색창에 '알툴즈'라고 검색하시고 사이트로 들어가 주세요. 사이트에 들어가시면 이렇게 첫 하면이 뜹니다. 하단에 알 PDF 가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라이선스 동의입니다. 아쉽게도 알 PDF는 업무에는 사용할 수 없는 것 같습니다. 개인용으로 사용하세요. 동의하시면 설치시작 화면이 나오고 클릭합니다. 빠른 설치가 나오면 클릭해 주세요. 딱히 설정이 필요하지는 않습니다. 설치가 끝나면 알 PDF를 열어봅니다. 상단에 다양한 기능들..

내 자동차 실비 보험 조회 - 보험 환급금 조회 해서 숨은 보험금 찾기 [내부링크]

가끔씩 내가 지금 가입되어 있는 보험이 궁금할 때가 있습니다. 부모님이 들어주신 것도 있고, 내가 들었지만 만기 된 것도 있고요. 오늘은 내 보험을 조회해서 현황을 알아보고 공인인증서 없이 내 보험을 조회하고 숨은 보험금도 찾아서 환급금을 받는 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내 자동차, 실비 보험 조회 방법 먼저 내보험 찾아줌 링크를 통해서 생명보험협회 숨은 보험금 조회하기 사이트로 들어갑니다. 메인창에서 숨은 보험금 조회하기를 클릭해 주세요. 조회신청을 하려면 본인인증을 해야 합니다. 공인인증서(공동인증서)가 없어도 휴대폰으로 간단하게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휴대폰 인증을 클릭하셔서 인증을 진행하세요. 본인인증을 마치면 정보동의 화면이 나옵니다. 하나씩 보시고 동의하시거나 '모든 내용에 동의합니다.'를 클릭해..

[부동산 등기부 등본 발급] 인터넷으로 간편하게 등기 열람 하는 법 [내부링크]

오늘은 인터넷으로 등기부등본을 편하게 열람하고 출력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보통 집을구할때 부동산에서 가계약할때 랑 잔금치룰때 기본적으로 등기부등본을 출력해서 확인하지만, 개인적으로 등기부등본을 열람해야 할 때 유용한 대한민국 법원 인터넷등기소 입니다. 인터넷 등기 열람 먼저 등기부등본이라고 검색을 하시면 맨위에 대한민국 법원 인터넷등기소 등기열람 발급이라는 사이트가 나옵니다. 본인 컴퓨터에서 한번도 사용하지 않으셨다면 이렇게 통합설치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으셔서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를 실행합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자동으로 사이트로 이동되어 이렇게 메인페이지가 나옵니다. 우리는 등기부등본을 열람해야 하기 때문에 로그인을 해보기로 합니다. 2번째 관문!! 이용하지 않으셨기 때문에 회원가입을 ..

[중랑구 상봉동 맛집] 가성비 한식뷔페 상봉동 곰배령 백반뷔페 [내부링크]

오늘은 망우역근처 가성비 한식뷔페인 곰배령 한식뷔페를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맛집까지는 아니고 집밥 먹고 싶을 때 한번씩 가서 드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입구가 전파는 식당처럼 생겼네요. 곰배령 백반뷔페 12시쯤 도착했는데 꽤 손님들이 있었습니다. 방문명부 쓰고, 비닐장갑 받았어요. 아무래도 뷔페라 요걸 손에 끼고 음식을 담아 왔습니다. 추석은 당일만 쉰다고 하네요. 가격이 6,000원입니다. 짜장면도 5,000원씩하는데 한식뷔페가 6,000원이면 저렴한 편이지요? 아 그리고 여기는 선불입니다~ 카드사용 가능합니다. (소주가 무려3,000원!!! 하지만 술은 현금으로 받으시니 현금을 조금 챙겨 가세요. 저희는 1병 시켰는데 현금이 없다고 말씀드리니 그냥 카드로 해주셨어요.) 손님들이 계속 들어오셔서 식당..

신내동 맛집 짜장면과 탕수육이 맛있는 전설의 짬뽕(feat. 우지 카페) [내부링크]

오늘은 중랑구청 사거리에 있는 중국집 전설의 짬뽕에 갔습니다. 짬뽕도 맛있지만 탕수육 하고 짜장면도 맛있어서 근처 직장인 분들이 많이 오는 곳입니다. 오늘은 탕수육+짜장 세트메뉴 내돈내산 포스팅입니다. 전설의 짬뽕 신내점 주소: 서울 중랑구 신내로14길 9 전화번호: 02-3422-6830 영업시간: 화~일 11:00 ~ 21:00(월요일 휴무) 주차: 주차 어려움(건물주차장 있으나 협소) 중랑구청 사거리에서 가까운 전설의 짬뽕을 방문했습니다. 1시경 방문했는데 아직까지 점심식사를 드시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바깥쪽 보면 맡은편에 탐탐이 있습니다. 오실 때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반찬을 셀프!! 사장님이 참 친절하세요. 어제와 마찬가지로 또 가운데 2인석에 앉았는데 자리 넓은데 왜 좁은데 앉냐고 ㅋㅋ 4인..

[신내동 스시혼] 점심 가성비 초밥집 스시혼 내돈내산 [내부링크]

정말 오랜만에 점심에 동료직원과 간단하게 먹기 좋은 신내동 초밥집 스시혼을 방문했습니다. 다양한 종류의 맛있는 초밥을 가성비 가격으로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저녁보다는 점심에 잘 어울리고 테이크아웃도 가능합니다. 스시혼 신내점 주소 서울 중랑구 신내로 50 전화번호 02-434-3290 영업시간 11:30~22:00(월요일 휴무) 브레이크타임 14:00~17:00 주차(어려움) 스시혼 입구입니다. 교육이 1시에 끝나서 근처에서 먹을 곳을 찾다가 초밥이 당겨서 방문하였습니다. 평소에도 점심때 대기가 있다고 했는데 제가 방문했을 때는 약간 점심시간이 지나서 그런지 자리가 있었습니다. 일반적인 기본반찬입니다. 락교랑 생강절임은 각자테이블에 있어요 셀프~ 메뉴판입니다. 은근히 메뉴가 많습니다. 동네 초밥집 치..

[유튜브 영상 비공개] 유튜브영상 비공개, 일부공개로 원하는사람에게 링크 보내기 [내부링크]

유튜브 영상을 모두에게 공개하지 않고 비공개나, 일부공개로 내가 보여주고 싶은 사람만 보여주는 방법이 있습니다. 유튜브 비공개영상은 상대방이 구글계정(지메일)이 있어야 보낼수 있습니다. 일부공개는 그냥 링크를 보내줄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내 유튜브 채널에 올리긴 하지만 보여지지 않고, 검색도 되지않으면서 보내주고 싶은 사람한테만 보낼 수 있어서 좋습니다. 예를 들어 강의라던지, 아니면 가족영상 등 일부 사람들에게만 오픈이 되는 영상을 공유하기에는 유용한 기능입니다. 유튜브 비공개영상 링크보내는 법 우선 유튜브 메뉴부분에서 유튜브 스튜디오를 찾아서 클릭하시고, 이렇게 유튜브 스튜디오로 들어오시면 동영상 탭을 눌러줍니다. 여기를 보시면 그동안 내가 업로드를 했던 영상에 대한 정보들이 나옵니다. 우선..

[PPT 글꼴 포함 저장] 초간단!! 피피티에서 사용한 글꼴 포함하여 저장하는법 [내부링크]

오늘은 PPT에서 사용한 글꼴 그대로 저장하는 방법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요즘은 저작권과 상관없이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글꼴도 꽤 많아졌습니다. 디자인도 예쁘고 멋있습니다. 이런 글꼴을 PPT에서 사용하고 나서 사용한 글꼴을 저정하는 법입니다. PPT 글꼴포함 저장하는 법 내용은 매우 간단합니다. 하지만 모르면 난감한 경우가 많았습니다. 다른곳에서 발표를 하거나 사용하려고 가서 PPT를 켜는 순간 내가 열심히 만든 PPT의 글꼴이 없어서 기본글꼴로 나오고 ^^:: 도형에서 삐쭉삐죽 튀어나오는 경우에는 정말 식은땀이 났습니다. 우선 만든 PPT 화면에서 메뉴를 열어 주세요. 메뉴 맨 밑 파워포인트 옵션을 클릭해주세요.(빨간박스) 파워포인트 옵션에서 저장을 클릭해 주세요. 다른건 나중에 참고삼아 보세요. ..

[사진 테두리 일괄 적용 방법] 블로그 포스팅용 사진 테두리 한번에 만들기 [내부링크]

사진이나 그림파일에 테두리를 만드는 방법을 포스팅합니다. 보통 블로그에 글을 쓰거나 문서를 작성할 때 글이나 배경과의 차이를 두기 위해서 테두리를 만드는데 포토스케이프로 한 번에 만들 수가 있습니다. 저는 특히 블로그를 쓸때 테두리를 검색은색으로 만듭니다. 보통 캡쳐를 하면 하얀 바탕색의 화면을 많이 하게 되는데 블로그 바탕화면이 흰색이다 보니 경계가 모호해져서 어디까지가 캡처를 한 파일인지 헷갈리고 가독성도 떨어졌습니다. 그리서 이것저것 찾아보다 보니 포토샵등을 사용하라는 글들이 많이 있었는데 마침 제가 쓰고 있던 프로그램으로도 빠르고 깔끔하게 테두리를 만들 수 있어서 소개합니다. 포토스케이프 사진이어붙이기 테두리 일괄적용 GIF파일 만들기 사진분할 테두리를 적용해서 글을 쓰고 있습니다. 우선 검색창에..

[총 경력계산기] 재직기간, 월급계산, 퇴직금 계산, 글자수까지 한번에 [내부링크]

내가 일한 경력을 계산할 때 유용한 사이트를 소개해 드립니다. 일상에서 이직을 한다거나 공적조서, 이력서등을 작성할 때 특히 경력을 계산해야 합니다. 이럴 때 커리어 사이트의 경력계산기 기능을 활용하면 쉽게 계산이 가능합니다. 커리어 경력계산기 경력계산(재직기간) 퇴직금 계산 실업급여 계산 연봉계산 졸업/전역날짜 계산 일단 오늘도 검색창에서 검색을 해줍니다. '커리어'를 검색해 주세요. 커리어 사이트 입니다. 여기서 다른 건 시간 되실 때 둘러보시고 맨 아래 가운데 '커리어 성공취업 툴' 밑에 '연봉계산기'아이콘을 클릭해 줍니다. 커리어 성공취업툴에는 유용하고 재밌는 기능들이 많이 있습니다. 우선 저희는 경력계산기가 필요하니 경력계산기를 눌러줍니다. 요렇게 입사 연월과 퇴사 연월을 넣으시면 자동으로 경력..

신내동 샤브샤브 채선당 방문포장 내돈내산 후기 [내부링크]

날씨기 참 상쾌합니다. 평소 매운 음식을 좋아하지 않아서 산책 후에 신내동 샤브샤브 맛집인 채선당 신내점에 들러서 방문 포장을 했습니다. 육수도 깔끔하지만 신선한 야채와 고기가 맛있고 포장은 샤브고기를 추가로 주는 채선당 신내점을 포스팅합니다. 채선당 신내점 주소 서울 중랑구 용마산로 623 전화번호 02-3421-0313 영업시간 매일 11:00 ~ 22:00 주차가능(건물 뒷편) 이번 주말에도 옛 화랑대 쪽으로 해서 육군사관학교까지 아침에 산책을 하였습니다. 공기도 맑고 옆에 천도 흐르고 있어서 상쾌합니다. 확실히 공릉동 쪽 경춘선 숲길과는 많이 다른 느낌입니다. 사람도 적고 운동을 주로 하러 나오시는 분들만 이쪽으로 오네요. 냇가에는 작은 물고기가 살고 있어요. 물고기한테는 지상낙원입니다. 내려갈 ..

[가성비 노트북 추천 ] LG 울트라PC 50만원대 노트북 사용후기(14U390-EE1TK 인텔셀러론 N4100) [내부링크]

저번에 구입한 노트북 간단 리뷰를 하려고 합니다. LG 울트라 PC 노트북 14 U390-EE1 TK입니다. 인텔셀러론 N4100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2주 정도 써보면서 실생활 사용후기를 남겨봅니다. LG 울트라PC(14U390-EE1TK) 모델명: 14 U390-EE1 TK 크기: 14인치 무게: 1.45kg 램 8GB, SSD512 인강용, 업무용 추천 모니터는 이렇게 생겼습니다. 약 14인치이기 때문에 크게 보시거나 문서 등 업무용 외에 게임 드을 사용 하시고 싶으신 분들은 좀 더 큰 노트북을 추천드립니다. 저는 일단!! 이렇게 블로그를 쓰거나 문서용, 그리고 요즘은 온라인 교육등에 활용하기 위해 구입한 거라 굉장히 마음에 들고요. 성격상 크고 무거운 것보다는 이렇게 심플하고 가벼운 것을 선호하기..

[디지털 피아노 추천] 가성비 디지털 피아노 영창커즈와일 M100 구입 및 사용기 [내부링크]

초등학생 아이의 피아노 연습과 저의 피아노 독학을 위해 얼마전에 구입한 가성비 디지털 피아노 영창커즈와일 M100 에 대해 포스팅 합니다. 디지털피아노를 구입하시려는 분들은 참고해 보시면 되겠습니다. 영창커즈와일 M100 구입처: 카카오 톡딜 금액: 599,000원 색상: 블랙, 화이트 설치비용: 무료 8월 말에 다음 톡딜에서 요녀석을 발견했습니다. 안그래도 요즘 아이가 코로나때문에 피아노학원을 못가서 디지털피아노를 알아보고 있었는데 마침 톡딜에 떴더라구요. 검색해보니 저때 다른곳에서 850,000원에 팔고 있었는데 지금은 잘 모르겠습니다. 어차피 사려고 했는데 괜찮아서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색은 두가지 입니다. 화이트와 로즈우드인데 로즈우드는 완전 검은색은 아니고 아주진한 갈색이라고 생각하시면됩니다. ..

[중랑구 신내동 맛집] 봉화산역 삼겹살, 돼지갈비 맛집 시인과농부 [내부링크]

오늘도!! 봉화산역 삼겹살집 소개해 드립니다. 부모님과 갈 때면 갈비랑 차돌박이 먹고, 가족들하고 갈 땐 삼겹살을 먹습니다. 두툼하고 칼집 들어가 육즙이 터지고 고소한 맛이 일품인 시인과 농부 삼겹살입니다. 봉화산역 시인과 농부 주소 서울 중랑구 신내로 225 전화번호 02-3422-6894 영업시간 11:00~01:00 주차가능(건물 or공영주차장) 시인과 농부 가격표입니다. 엄청 저렴한 집은 아닙니다. 그 대신 정말 맛있습니다. 사장님도 친절하시고, 종업원분들도 친절하시지요. 오래간만에 갔더니 마스크 써서 몰라봤었다고 아는 척도 해주시네요. 기본 반찬은 다른 곳들과 대동소이합니다. 요렇게 처음에 반찬이 세팅되고, 나머지는 셀프바에서 반찬을 리필하시면 되겠습니다. 셀프바에 없는 건 말씀하시면 됩니다. ..

[핸드폰 유튜브 음악 알람 앱] 알람튜브로 아침에 기분좋게 일어나기 [내부링크]

(광고) 오늘은 아침에 일어날 때 알람으로 사용가능한 알람앱을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저도 유튜브에서 검색하다가 알게 되었는데 알람튜브는 편하게 본인이 원하는 기능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알람튜브 아침 기상 유튜브 음악 설정 구글스토어에서 알람튜브를 검색합니다. 알람튜브는 유튜브를 간단한 설정으로 자기가 좋아하는 알람으로 사용할 수 있는 앱입니다. 저기 위에 녹색 시계모양을 찾으시면 됩니다. 비슷한 앱들이 많이 있으니 잘 찾아서 설치하세요. 앱을 깔면 이렇게 권한을 설정해 줘야 합니다. 액세스를 허용하시고 나면 이렇게 권한 허용이 설정됩니다. 이제 알람을 맞춰 볼까요? 이게 앱 메인 화면입니다. 엄청 단순하게 생겼지요? 알람앱이니 뭐 단순한게 좋은 것 같습니다. 디자인? 노노 성능만 좋다면야~~!! 알람..

주식초보 월급쟁이 미국주식 전망과 투자 [내부링크]

제가 처음 주식계좌를 만들고 조금씩 투자를 한지 약 6개월이 지났습니다. 근처에서 주식을 하던 분들이 손해를 보는 것을 보고 절대!! 주식투자는 하지 않겠다고 다짐했던 제가 어떤 미국주식 전망을 보고 투자하게 됐는지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주식 투자 계기 1. 미국주식을 하게 된 계기 어느 날 문득 자산에 대한 관심이 생겼습니다. 그래서 은행에 넣는 적금과 저축등을 살펴보았습니다. 돈을 열심히 저축해도 자산이 늘지 않을 것이라는 생각이 처음으로 크게 와닿았습니다. 저는 안전 제일주의의 사람이기 때문에 꾸준히 저축만하자라는 생각을 늘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대출을 받을일이 생기면서 그런 확신이 점차 의심으로 바뀌기 시작했습니다. 그래서 처음으로 자산관리와 투자라는 것에 대해 알아보기 시작했고, 제가 제일..

[한글파일 표 사진자르기] 한글문서 표에 그림 잘라넣기, 사진 자르기로 예쁘게 편집하는법(간단) [내부링크]

오늘은 한글문서에의 표에 사진이나 그림을 예쁘게 넣기 위한 그림 자르기를 말씀드릴게요. 물론 이것도 매우 간단하긴 하지만 몰라서 못쓰는 분들도 많습니다. 그러다 보니 각자의 크기가 다른 사진을 같은 표에 넣다 보니 어쩔수 없이 가로 또는 세로가 찌그러지는 경우가 생깁니다. 이렇게 하지 말고 사진의 내용을 건드리지 않는 선에서 예쁘게 잘라보세요. 한글문서 그림 자르기 먼저 표에 넣으실 파일 을 골라주세요. 한글 문서에서 본인이 원하는 표를 만들어 주세요. 저는 2장을 비교하기 때문에 요렇게 만들었습니다. 하나는 가로사진이고, 또한장은 세로사진입니다. 이렇게 두장을 넣으니 차이가 많이 나서 난감하네요. 세로로 긴 사진을 잘라주기로 합니다. 상단의 그림에서 자르기를 눌러주세요. 그러면 이렇게 표시가 생깁니다...

[화랑대역 놀부보쌈 주차 가능] 공릉동 맛집 놀부보쌈 부대찌개에서 보쌈, 막국수 내돈내산 뿌시기 [내부링크]

오늘은 화랑대역 2번 출구 근처에 있는 놀부보쌈 부대찌개 화랑대역점을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오랜만에 식당에서 맛있는 식사를 했네요. 육사 쪽 경춘선길을 걷다가 점심때가 되어서 방문하였습니다. 시원한 물막국수와 따끈하게 먹을 수 있는 보쌈이 정말 맛있어서 내돈내산 소개합니다. 놀부보쌈 화랑대역점 주소 서울 노원구 노원로1길 67 전화번호 02-971-6007 영업시간 11:00-22:30 건물 주차가능 이제는 공원으로 조성된 화랑대역입니다. 요 앞에 불빛정원 같은 것도 잘 되어있고 시야가 뻥 뚫려 있어서 요즘 같은 때 가족들과 나와서 산책하시는 것만으로도 힐링이 될 듯합니다. 넓고 사람도 별로 없어서 좋습니다. 요렇게 예전 기차도 전시되어 있고 각종 조형물들이 잘 되어 있어요. 경춘선 숲길을 쭉 가면서 ..

[미니멀라이프 버리기] 가족과 함께 미니멀라이프로 살아가기 [내부링크]

요즘은 3 가구 중 1 가구가 1인 가구일 정도로 홀로 사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하지만 미니멀라이프로 버리기를 하면서 가족의 동의를 얻기 쉽지 않습니다. 오늘은 가족과 함께 미니멀라이프를 실천 하며 살아가는 방법을 포스팅합니다. 미니멀라이프 방법 미니멀라이프도 이러한 가구의 변화에 따라서 실천하는 방법이 다양하게 나타나는 것 같습니다. 그중에서도 특히 1인가구는 연령에 상관없이 본인만의 미니멀라이프를 실천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신혼부부등 다양한 2인가구도 미니멀라이프를 실천하는데 크게 어려움이 없지요. 그러나 3인가족이상 가족이 늘어갈수록 미니멀라이프를 실천하는데 어려움을 느끼게 되고, 인터넷에서도 이러한 질문이나 상담을 요청하는 글들도 꽤 많이 봤습니다. 본인의 미니멀라이프를 실천하며 ..

[미니멀 라이프 버리기] 아침 침대 정리와 비움 하루 루틴 [내부링크]

오늘은 저의 일상루틴에 대해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일상의 루틴이 시작되는 침대!! 아침 침대를 정리하면 상쾌한 하루가 시작됩니다. 미니멀라이프 하루루틴 공개 대충오전 5시 반에서 6시 사이에 눈이 떠집니다. 우선 일어나지 않고 꼼지락 거리 스트레칭을 합니다. 창문을 살짝열어서 환기를 합니다. 요즘은 아침 공기가 꽤 선선해서 새벽에는 춥네요. 정리정돈을 시작하되 하기 싫을 정도로는 하지 않습니다. 간단하게 마무리가 될 수 있는 선에서 해야 아침마다 계속할 수 있습니다. 침대 이불을 반듯하게 개어서 베개와 함께 잘 정돈합니다. 페브리즈도 한번 쓱 뿌려줍니다. 자주 세탁하려고 하는데 궂은 날씨 때문에 잘 못할 때도 있습니다. 약간의 수고로움으로 아침 몸을 깨우는 루틴을 습관화합니다. 안방에서 나와 부엌 싱크대..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 발급: 법원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 가족관계증명서와 기본증명서 [내부링크]

연말에 많이 필요하지만 주민센터에 가서 발급받기 귀찮은 가족관계증명서, 기본증명서. 인터넷 온라인으로 무료로 발급받으세요. 공인인증서만 있으면 언제나 무료로 발급받을 수 있는 방법을 바로 알아보겠습니다.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 발급 먼저 인터넷에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 발급 이라고 검색을 하면 대한민국 법원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이라고 나옵니다. 처음방문하시면 이렇게 필수 프로극램을 다운로드하여 설치해야 합니다. 맨위에 통합프로그램 다운로드를 클릭하면 한 번에 다 설치가 가능합니다. 안되면 하단의 다운로드를 눌러서 수동으로 다운로드를 완료하고 다시 사이트에 접속하면 이런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열람발급 탭에서 가족관계 증명서를 클릭합니다. 이름과 주민번호를 기입하고 약관 동의를 합니다. 공인인증서 창이뜨면 ..

[신내동 맛집] 봉화산역 한동길 감자탕 뼈해장국 [내부링크]

오늘은 봉화산역 3번 출구 쪽에 있는 감자탕 맛집인 한동길감자탕을 소개합니다. 워낙 뼈해장국 맛집으로 유명해서 이 근처 사시는 분들은 다들 아실만한 곳이라 간단하게 포스팅합니다. 한동길 감자탕 주소 서울 중랑구 신내로 225 전화번호 02-3421-0656 영업시간 24시간 건물 내부 주차장 이용가능 저는 부모님과 함께 갈 때난 단체로 갈 때는 감자탕을 먹고, 그냥 갈 때는 뼈해장국을 먹습니다. 뼈해장국 2인분을 시켜봅니다. 여기는 오래되기도 했고 분업이 잘 되어 있어서 시키면 반찬이 나오고 바로 음식이 나와서 빨리 먹고 가기 좋은 곳입니다. 그리고 24시간 운영을 하고 있어서 새벽이나 아침에도 식사를 할 수 있다는 점이 제일 좋고요. 반찬은 다른 곳들과 비슷합니다. 약간의 채소와 김치. 김치는 안 익은..

[한글표 그림으로 저장] 한글문서 표 사진 저장 하는법. 표 배경에 들어간 사진 빼기 [내부링크]

오늘은 한글배경화면 저장하는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일의 특성상 한글 문서를 사용하는데 가끔 자료를 요청하면 표에 사진을 넣는데 배경으로 넣어서 친절하게 꽉채워서 주시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런데 이건 배경으로 들어가 있어서 수정도 안되고 크기도 조정이 안되서 파일을 다시 받곤 했었는데, 배경파일을 그림으로 빼서 쓰는 간단한 방법이 있어서 소개해 드립니다. 한글문서 표저장하는 법/ 배경화면 저장 되돌리기 미리 말씀 드리면 한글문서 표 안의 사진은 저장하면 bmp 파일로 저장이 됩니다. 참고 하시고, 아울러 저장하기 전에 크기를 엄청 늘려서 저장하면 화질이 좋아지는(용량이 커짐) 효과도 있으니 알아두세요. 우선 받은 파일을 열어보면 요렇게 친절하게도(?) 잘 넣어 주셨습니다. 좋네요. 하지만 저는 일을 두번 해..

[중화역 닭갈비] 중화 호반 닭갈비 막국수 본점 [내부링크]

오늘은 지난주에 갔었던 중화 호반 닭갈비를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급 닭갈비가 땡겨서 검색하던 중에 예전부터 봐왔던 중화호반닭갈비에 가서 간단하게 먹고 왔습니다. 장소는 중화역에서 멀지 않습니다. 버스 정류장으로는 중화2동 주민센터에서 내리시면 됩니다. 중화호반닭갈비는 본점과 분점? 2호점? 따로 있습니다. 2호점? 이 중화역에서 살짝 더 가깝고, 인테리어도 깔끔합니다. 옛날 스타일을 원하시는 분들은 본점으로 오시면 되겠습니다. 중화호반닭갈비막국수 본점 주소 서울 중랑구 봉화산로 20 전화번호 02-439-1656 영업시간 11:30-22:30 주차 어려움, 매월 첫째 주 일요일 휴무 식당 입구입니다. 신호등 바로 앞에 있어서 찾기는 좋았습니다. 역시 맛집이라 그런지 손님들이 많이 계셨고요. 다양한 연령..

[남양주 맨윗집] 야외 오리구이 내돈내산 후기 [내부링크]

오늘은 남양주에 있는 맨윗집 이라는 오리고기집을 소개합니다. 가족모임, 단체모임하기 좋습니다. 블로그에 올리는 포스팅은 다 내돈내산!! 야외에서 구워먹는 오리고기 맛집 남양주 맨윗집을 소개합니다. 남양주 맨윗집 주소 경기 남양주시 와부읍 고래산로242번길 76 전화번호 031-576-8658 영업시간 11:30-21:30 주차장 넓음, 야외자리 많음 맨윗집은 이렇게 오리와 닭을 주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야외자리가 많이 있어서 20명정도 한번에 앉을수 있는 곳도 있고 가족단위로 앉을수 있는 자리도 있습니다. 단체로 오셔도 좋을것 같습니다. 저기 건물은 실내자리가 있어요. 야외자리에서 바라본 모습입니다. 이날은 비가와서 더욱 운치가 있었습니다. 보이는 것처럼 가족들이랑 오붓하게 드시는 분들이 많이 계셨습니다..

노원역 맛집 삼덕식당 숙성 삼겹살 조개탕 무료 [내부링크]

노원역 근처 삼덕 식당을 소개해 드립니다. 노원역에서 가장 맛있게 먹었던 곳이 화포식당인데 삼덕식당도 못지 않게 맛있습니다. 숙성 삼겹살의 고소하고 부드러운 맛과 뜨끈한 맑은 해물탕이 쌀쌀한 날씨에 잘 어울립니다. 노원 삼덕 식당 주소 서울 노원구 상계로 5길 9 전화번호 02-932-1013 영업시간 11:00 ~ 02:00 주차 어려움 식당 안쪽입니다. 약간 레트로 한 네온사인처럼 식당 이름을 만들어 놨네요. 식당 내부가 참 깔끔하게 되어 있습니다. 삼덕 식당은 화포 식당과 마찬가지로 조개탕이 서비스로 같이 나옵니다. 이번에 가서 정말 맛있게 먹은 기억이 납니다. 비가 내리는 걸 보면서 조개탕을 먹으니 아주 기분이 UP 되었지요. 고기와 같이 먹을 수 있는 기본적인 반찬이 나오고요. 반찬은 다 맛있었..

[사가정역 맛집] 뱃놈과 백정 조개구이와 소고기 무한리필 [내부링크]

오늘은 사가정에 있는 뱃놈과 백정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여기는 조개구이와 소고기, 샤브샤브를 한 번에 먹을 수 있는 무한리필 집입니다. 친구들이나 직장동료들과 함께 오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먹다 보니 사진을 제대로 못 찍었네요. 뱃놈과 백정 주소 서울 중랑구 면목로 348 전화번호 02-493-0807 영업시간 매일 10:00 ~ 22:00 주차어려움, 세트메뉴도 있음 뱃놈과 백정 식당 외관입니다. 저도 배 터지게 한 번 먹어보겠습니다. 외부는 요렇게 생겼습니다. 조개구이와 고기를 구워 먹고 샤브샤브도 먹을 수 있도록 화구가 2개인 식탁입니다. 손님들이 계셔서 다 찍지는 못했고, 옆에 셀프바가 있고, 자리도 넉넉하게 있습니다. 저녁 7시전이였는데 그때부터 사람들이 막 밀려오기 시작했습니다. 저희는..

[별내 맛집] 스테이크가 맛있는 다이닝 카페 리옹 LYON [내부링크]

오늘은 얼마전 방문한 별내에 있는 다이닝카페 리옹에 대해 소개하드리려고 합니다. 매주 월요일 휴무이니 가실 분들은 참고하세요. 시그니처 메뉴인 팬스테이크 비빔밥이 맛있엇던 다이닝카페 리옹 포스팅입니다. 별내 리옹 LYON 주소 경기 구리시 갈매중앙로55번길 42 1층 전화번호 031-528-7711 영업시간 11:00-22:00(월요일휴무) 카페 앞 주차가능 리옹 카페 앞쪽에 주차를 하고 들어갑니다. 안쪽은 층고가 높아서 시원한 느낌이 들고 전체적으로는 나무로 되어 있어서 따뜻한 느낌이 듭니다. 별내에는 이런 카페가 많네요. 옆 창문이 모두 격자 통창으로 되어있어 빛이 잘듭니다. 여기서 바라보는 느낌도 색다르더라구요. 저희는 점심을 먹으러 갔습니다. 와인이나 맥주도 팔고 있고, 물론 커피도 팔지요. 점심..

[봉화산역 술집] 황가네 꼼장군 갈비살 내돈내산 후기 [내부링크]

오늘 소개해드릴 곳은 갈비살 맛집인 황가네 꼼장군입니다. 희한하게 이름은 황가네 꼼장군이지만 저는 여기서 꼼장어를 먹어본 적은 없어요. ㅎㅎ 저는 항상 갈비살을 먹으러 온답니다. 정말 맛있습니다. 황가네 꼼장군 주소 서울 중랑구 신내로 225 전화번호 02-3421-3553 영업시간 전화문의 요망 건물 내 주차가능, 공영주차장 이용 가능 꼼장군 입구입니다. 이날도 한 7시경에 갔었는데 한 테이블 있었고요, 나중에 손님들이 오셨죠. 비가 와서 엄청 분비 지는 않았습니다. 분빌 공간도 없어요. 안쪽에 테이블 5-6개 정도입니다. 날씨가 좋으면 밖에서도 드실 수가 있습니다. 요즘 평소에는 테이블 쭉~~ 깔고 많이들 드시더라고요. 이날은 비가 와서 안쪽 홀에서만 먹을 수가 있었습니다. 테이블이 옛날 테이블입니다..

[미니멀라이프] 나의 삶과 일의 균형을 찾아서 [내부링크]

날씨가 한 주동안 계속 흐려서 덥지는 않았지만 꾸물꾸물한 하늘을 보니 맘이 개운하지는 않네요. 코로나19 때문에 몇 개월 동안 가족들과 주로 집에만 있다 보니 주말에는 산책이나 동네 근처 걷기를 하고 있습니다. 지난 주말에는 집에서 걸어가기 좋은 공릉동 철길을 갔습니다. 원래 태능 쪽으로 돌아서 갔었는데 오랜만에 화랑대 쪽 철길로 가 보았습니다. 공릉동 철길 벽화 날씨가 흐려도 많은 사람들이 운동겸, 데이트 겸, 산책 겸 철길을 걷고 있네요. 아무래도 요즘 시국에 저처럼 집에만 있기가 힘든 분들이 많은가 봅니다. 달달한 케이크와 아아도 기분을 전환하기에 그만이지요. 철길 옆으로는 여러가지 조형물이나 전시물이 걸려 있었습니다. 매번 바뀌는 걸로 봐서 주기적으로 잘 관리를 해주고 있는 것 같았습니다. 이렇게..

[중랑구 배달 맛집] 상봉냉면칼국수 [내부링크]

오늘은 배달 맛집 상봉 냉면 칼국수에서 시킨 칼국수와 냉면을 포스팅합니다. 점심에 직원들과 함께(과장님이 쏘신) 정말 맛있게 먹어서 소개해 드립니다.(미친 퀄리티) 상봉냉면칼국수 주소 서울 중랑구 봉우재로 120 2층 전화번호 02-496-0900 영업시간 10:50~21:20 상봉역 4번 출구에서 262m 저는 삼계 칼국수를 시켰어요. 칼국수를 좋아하는데 보양식으로 삼계탕도 함께 먹는 느낌이랄까? 닭이 통으로 들어가 있지는 않았지만 먹기 좋게 들어가 있었고, 고기양이 많았어요. 왜 이렇게 많지? 하는 느낌이 들 정도였습니다. 아 그리고 삼도 들어가 있어서 더 삼계탕 느낌이 있었던 것 같습니다. 칼국수 면발은 약간 두꺼운 편이었습니다. 그리고 제가 제일 맘에 들었던 건!! 뜨거운 국물이었어요. 아무리 맛..

[중랑구 신내동 맛집] 은행나무집 삼계탕 노포 집에서 맛있는 보양식 즐기기 [내부링크]

어제 신내동에 있는 은행나무집으로 보양식을 먹으러 갔습니다. 여름에는 뭐니 뭐니 해도 삼계탕 만한 게 없죠? 이 집은 사철탕도 같이 하는데 어제는 삼계탕을 먹기 위해 방문하였습니다. 위치는 삼부그린스포츠센터 뒷편입니다. 골프연습장이 보이시죠? 그 바로 뒤에 기와집으로 되어 있는 음식점이 보이실 거예요. 지도는 맨 밑에 첨부했습니다. 은행나무집 은행나무집 바로 앞에 주차할 곳이 있습니다. 주차공간은 넓지는 않아서 2대를 대면 꽉찹니다. 참고하시고~ 자리가 없으면 요 근처에 요령껏 주차하시면 되겠습니다. 사장님이 잘 알려주시겠죠? 은행나무집 입구입니다. 기와집과 어울리지 않는 자동문이 있습니다. 앞에 보이는 툇마루로 올라가시면 좌측으로 출입구가 있습니다. 거의 예전 시골집에 와있는 듯한 느낌입니다. ^^ 튓..

[소수점 투자] 모바일 앱으로 미국주식 모으기 [내부링크]

요즘은 주식에 대한 관심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전혀 관심이 없어서 그냥 지나갔던 사람들이 불안감을 느끼게 되었고, 지금은 너도나도 제로금리라는 시대의 흐름 속에서 투자처를 찾고 있습니다. 개인들의 금융지식이 늘어나기도 했지만 가장 큰 이유는 이제 더 이상 저축 만으로는 자산의 증식이나 부의 축적이 어렵기 때문이겠지요. 아무튼 서론이 길었는데 오늘은 해외증권 소수점투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소수점 투자는 내가 살 주식의 가격이 높아서 소액 투자금으로는 매수를 할 수 없을 때 이용하는 서비스입니다. 현재는 신한투자금융에서만 서비스를 지원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항상 하는 이야기지만 처음 시도가 중요합니다. 신한금융투자 알파 먼저 신한금융투자 알파라는 어플을 검색해서 깔아줍니다. 벌써 ..

[봉화산역 맛집] 쭈꾸미볶음과 날치알 볶음밥이 맛있는 홍스쭈꾸미 [내부링크]

오늘은 중랑구 봉화산역에 있는(저번에 살짝 말씀드린) 홍스쭈꾸미의 쭈꾸미볶음을 먹고 왔습니다. 얼마 되지 않았지만 욕망을 참지 못하고 다녀온 후 포스팅합니다. 홍스쭈꾸미 홍스 쭈꾸미 매장 입구입니다. 여름에는 오픈형으로 문을 열어둡니다. 손님이 많아서 내부는 못찍었는데 이때가 6시쯤이였어요. 이날은 비가와서 날씨가 약간 추웠(?)어요. 안쪽에 자리가 하나 있어서 들어갔습니다. 메뉴판입니다. 저는 주로 쭈차돌하고 계란찜을 먹습니다. 아이랑 오면 치즈 퐁듀를 시켜서 찍어먹습니다. 이날은 뭘 먹을까 하다가 쭈삼을 주문합니다. 기본찬은 간단합니다. 미역냉국, 깻잎, 천사채, 쌈무가 나오구요. (쭈꾸미 먹을 땐 진짜 왜이렇게 평소에 먹지도 않던 천사채가 맛있는 걸까요?) 쭈삼 2인분입니다. 양은 푸짐합니다. 맵기..

[애드블록] 간단하게 유튜브 광고 차단하는법 [내부링크]

컴퓨터나 노트북으로 유튜브 영상을 볼 때 매번 나오는 광고 때문에 일일이 건너뛰기를 눌러주거나 광고를 봐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오늘은 광고를 차단해주는 애드블록을 소개합니다. 유튜브 광고 없애기 크롬 웹스토어에 있답니다. 먼저 웹스토어를 검색하시고 애드블럭이라고 치면 이렇게 뜨는데요. 두 번째 순서에 있는 애드블록 플러스를 클릭해서 설치를 해줍니다. 설치하셔서 이렇게 우측 상단에 있는 에드 블록 플러스 아이콘을 눌러보면 현재 페이지의 광고를 차단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파란색 부분을 마우스로 클릭하면 광고 차단이 해제되어 현재 있는 사이트의 팝업이나 광고 등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영상 재생하는 것도 블록으로 막히게 되는 경우가 있어서, 해제를 해줘야 합니다. 요즘은 유튜브를 볼 때 너무..

[중랑구 맛집] 상봉역 맛집 추천 [내부링크]

최근 중랑구에서 먹었던 음식들 중에서 상봉역 근처와 신내동 봉화산역 쪽 괜찮았던 가성비 맛집을 소개해 드립니다. 맛도 있고 가성비로 승부하는 곳들입니다. 안주 주소 서울 중랑구 망우로50길 30 2층 전화번호 010-8795-0179 영업시간 17:00-01:00 기타 매주 수요일 휴무 '안주'는 상봉역 근처에 있는 아담한 식당인데요, 아기자기한 안주들도 많고, 파스타나 여성분들이 좋아할 만한 인테리어가 잘 되어 있는 곳입니다. 사장님 내외(?)인듯한 분들이 음식도 만드시고 오더도 받으세요. 친절하시고 이것저것 많이 알려주십니다. ㅎ 옆에 소시지는 그냥 밑반찬이구요, 저기 회하고 대구 튀김이 세트로 나오는데 2만 원대 였던 것 같습니다. 두 분이 가셔서 술 한잔 하시면서 드시면 좋을만한 양입니다. 음식 ..

[주말농장]경기도 안산 주말농장 텃밭 도시농부 일일체험 [내부링크]

지난 일요일 경기도 인근 텃밭에서 가족들과 함께 여러 가지 채소들을 수확하고 왔습니다. 저희 텃밭은 물론 아니었지요. 주말농장 체험 새벽에 가서 해뜨기 전까지 일을 해야지 안 그러면 더워서 못한다고 하시더군요. 도착하니 새벽 4시 반~ 아직 동트기 전이라 어두컴컴해서 여기가 어딘지 뭐가 있는지 잘 몰랐는데 5시가 좀 넘자 금방 해가 뜹니다. 오 제법 넓고 심은 작물도 많더라고요. 열심히 이것저것 구경하고 있습니다. 주말농장이라고 하기에는 꽤 텃밭이 커서 손이 많이 갑니다. 만약에 부부가 주말농장을 관리하거나 운영하신다고 하면 매주 주말에 내려와서 할 수 있는지 잘 생각해보셔야 합니다. 여러 작물들을 많이 심었더라고요. 가지랑 옥수수, 고추, 파, 감자 등 거의 이 텃밭에 있는 채소로 집에서 먹는 것들은 ..

[컴퓨터 활동기록] 내 컴퓨터 개인정보 지우기 [내부링크]

오늘은 집이나 회사에서 쓰시는 컴퓨터의 개인정보활동기록을 지우는 법에 대해 포스팅합니다. 컴퓨터를 쓰다보면 내 정보나 기록이 남습니다. 컴퓨터를 남이 볼 수 있거나, 수리를 맡기는 등 나의 개인정보를 지워야 할 경우가 있는데요, 간단하게 개인정보활동기록을 지워보겠습니다. 윈도우 개인정보 삭제 먼저 윈도우10을 기준으로 시작 버튼을 누르고 설정 탭을 누릅니다. 설정 화면에서 보이는 개인정보(열쇠모양) 아이콘을 클릭해 줍니다. 일반 화면에서 개인정보 옵션 1-4번째까지 모두 끄기로 변경을 해줍니다. (이거 은근히 내 개인정보가 팔린것 같아 기분이 나쁘네요?) 다른 건 참고사항으로 보시고, 밑에 활동기록이라는 탭을 눌러줍니다. 이 장치에 내 활동기록 저장

[엑셀 하이퍼링크]엑셀 하이퍼링크 일괄 제거하는법, 웹페이지(사이트) 링크거는법. [내부링크]

오늘은 나만!!! 몰랐던(와 엑셀을 얼마나 많이 썼는데 이제야....) 하이퍼링크 지우기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우선 엑셀을 쓰다 보면 그냥 하이퍼링크 한두 개쯤은 일일이 지우곤 했는데요, 얼마 전에 대량 이메일을 보낼 게 있어서 파일을 받아보니 하이퍼링크가 걸려 있더라구요. 지우는 방법은 찾아보니 매우 간단했습니다. 이건 임시방편이니까 다른 방법이 있으시면 다른 방법으로 간단하게 하셔도 될 것 같네요. 엑셀하이퍼링크 일괄제거 우선 이렇게 화면을 보시면 링크가 파랗게 걸려있습니다. 메뉴에서 홈에서 보시면 지우기가 있습니다. 링크를 제거할 셀을 드래그하여 선택합니다. 이후에 지우기를 클릭하여 하이퍼 링크 제거를 눌러주세요. 아까 드래그해서 선택한 셀 안의 모든 하이퍼링크가 지워진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간단..

[컴퓨터 화면캡쳐] FireShot 크롬 스크롤 캡쳐로 편하게 캡쳐하는법 [내부링크]

FireShot 크롬 스크롤 캡쳐로 편하게 컴퓨터 화면 캡쳐하는법 안녕하세요 의지해봐 입니다. 오늘은 메일로 온 내용을 편하게 캡쳐하고 인쇄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나중에 밑에서 다시 이야기하겠지만 대부분의 시간을 삽질로 보냈고 프로그램 설치는 매우간단 합니다.(네 제가좋아하는 크롬에서 설치해 주세요 :) 근데 이걸 왜쓰냐는 의문이 드실 겁니다. 왜냐!!! 캡쳐를 해야하는데 인터넷 사이트나 메일온것 등등은 한 화면에 캡쳐가 안되기 때문이죠. 스크롤을 해서 쭉~~ 내려서 해야하는데 대부분의 캡쳐프로그램은 요 기능이 빠져 있어서 일일이 캡쳐해서 붙이는 노가다를 했답니다. 그래서 일 좀 편하게 해 보고자 여러 프로그램을 알아보다가 찾았고.... 혹시 저같은 분이 계실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이들어 올립니다. ..

[도서 리뷰] 지친 목요일 속마음을 꺼내읽다, 이유정 [내부링크]

작년부터 관심있는 분야의 책을 좀 읽고 있습니다. 자기계발이나 미니멀라이프관련분야 인데요, 밥도 편식을 하면 안되듯이 책도 편식을 하니 아무래도 좀 질리더라구요. 그래서 요즘에는 영역을 조금씩 넓히고 있습니다. 저는 전자책을 주로 보고 일반 책은 도서관에서 빌리거나 구입해서 봅니다. 회사에서도 각 부서별로 도서를 구입하고 직원휴게실에 비치하기 때문에 시간이 없지 읽을 책이 없진 않습니다. 문제는 시간과 체력이 부족하단 말입니다.(에휴) 오늘 간단하게 소개 해 드릴 책은 와이프가 구입한 이유정 작가님의 "지친 목요일, 속마음을 꺼내읽다" 라는 책입니다. 주로 작가로써 본인의 지금까지의 삶에서 느낀 인생의 경험과 위로의 이야기를 전하고 있습니다. 전체적으로는 소개를 못드리지만 여운이 남는 몇가지 문장들을 소..

[알뜰폰 요금제 추천] KT M 케이티 엠모바일 내돈내산 사용 후기 [내부링크]

고물가 시대 한 달에 5만 원~6만 원 아낄 수 있는 방법이 바로 핸드폰 요금제를 알뜰폰으로 바꾸는 것인데요, 오늘은 제가 쓰고 있는 알뜰폰 요금제인 KT 요금제를 포스팅해 봅니다. 케이티 엠모바일 저는 3~4년전 부터 KT M mobile(케이티엠 모바일) 알뜰폰 요금제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특히 초기가입비나 기기값이 전혀 들지 않고 가입할 수 있는 유심요금제를 쓰고 있습니다. 그전에 쓰던 메이저 통신사 약정2년이 끝나고 나서, 바로 가지고 있던 핸드폰으로 개통을 했습니다. 제 이번달 핸드폰 요금 청구서입니다. 이번 달에는 핸드폰 요금 외에 따로 부가서비스나 쇼핑 등 핸드폰으로 결제를 한 게 없어서 딱 핸드폰 요금만 나왔습니다. 요금제는 유심10기가 인데요 그냥 무제한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한 달에 1..

[중랑구 망우역 맛집] 용마랜드 용마쉼터 야장에서 삼겹살, 오리백숙 먹고 힐링하기!! [내부링크]

이번 주에 오랜만에 팀원들과 저녁 약속을 잡고 중랑구 맛집을 찾아보다가 야외에서 먹을 수 있는 곳으로 가고 싶어서 용마랜드 바로 옆 용마 쉼터에 방문하였습니다. 용마쉼터 후기 연락처 02-436-4171 주소 서울시 중랑구 망우로 70길 118 영업시간 11:00-22:00 주차가능, 야장 가능 용마랜드는 예전에 제가 어릴 때 부모님이랑 손잡고 놀러갔던었던 지역 놀이동산입니다. 지금은 영업을 오랫동안 하지 않고 있고, 주로 사진을 찍으러 오시는 분들이 많아요.(촬영도 종종 한다고 합니다.) 나무위키에서 찾아보니 지금은 K-pop(케이팝) 뮤비도 찍나봅니다. https://namu.wiki/w/%EC%9A%A9%EB%A7%88%EB%9E%9C%EB%93%9C https://namu.wiki/w/%EC%9A..

[미니멀라이프 버리기] 미니멀라이프는 나만의 습관이다 [내부링크]

미니멀라이프에 대한 오해 언제부턴가 미니멀라이프라는 생활형태가 유행처럼 우리나라에 들어오며 수많은 모습으로 변화(변질)하게 되었습니다. 다들 알고 계시겠지만, 미니멀라이프는 사실 정해진 모습이나 정리정돈, 수납 잘하는법이 아닌 삶의 한 모습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미니멀라이프를 내가 필요한 것까지 다 버리거나 엄청난 수납 노하우와 공간을 이용해서 집의 물건들을 마치 없어진것 처럼 하는 것과 착각을 합니다. 사실 정리수납은 미니멀라이프와는 거리가 멀고 오히려 방해가 됩니다. 마치 짐이 적어진 것 같은 효과를 주기 때문입니다. 예전에 저도 21평정도 되는 오래된 아파트에서 살때, 정말 집의 모든 공간을 활용해서 물건을 잘 수납하는게 최고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정말 쇼핑백, 빵끈처럼 사소한 물건까지 나중에 ..

[건강상식] 음주습관과 숙취해소-술먹는 스타일도 변하는법. [내부링크]

음주습관 확인 대상포진에 걸린 이후에 금주중이였습니다만 어제 병원에서 최종적으로 다 나앗다고 해서 역시나 어제 양꼬치와 한잔(맛집사진은 왜 안찍을까요..... 맨날 까먹어서... )했습니다. [대상포진 증상] 대상포진 치료법 후기 병원 진료과 확인 얼마전에 생각지도 못했던 대상포진이 걸려서 많이 고생하고 있어서 치료 경험담을 몇가지 적어보고자 합니다. 평소 건강관리를 잘 하셔서 저처럼 고생하지 않길 바랍니다. 지극히 개인적인 의 taketake5.tistory.com 신기하게 술을 많이 먹지못하고, 숙취에 머리도 아프고... 이내서 '으른'들이 나이먹으면 술이 줄어든다고 말씀하시나 봅니다. 술을 안먹다가 먹으면 뇌가 술취한 상태에게 깨어났기 때문에 더 못먹고 주량이 줄어 든다고 하는데 (뇌가 깨려면 무려..

[대상포진 증상] 대상포진 병원 치료 후기 02 [내부링크]

오늘도 대상포진 검사를 위해 연세세브란스 병원에 왔습니다. 대상포진이 오래가는 건줄 이제야 알았네요. 거의 한달이 다되어가는데 지난번에 말씀드렸듯이 귀쪽으로 대상포진이 와서 청력검사와 진료를 받으러 나왔습니다. 대상포진 치료 후기 2탄을 포스팅 해 봅니다. 대상포진 병원방문 2번째 후기 역시 병은 휴일이 없나봅니다. 아프신분들도 많고 가족들도 많고. 병원에 올때마다 느끼는거지만 아무튼 건강이 최고입니다. 금쪽같은 휴가를 이렇게 써서 안타깝습니다만 그래도 건강만 이상이 없는게 제일 좋지요. 밥도 못먹고 한참 기다려야 하지만 감사한 마음이 절로 듭니다. 30대 였을때는 가뿐했었는데 지금은 각종영양제와 함께하네요. 더 웃픈건 약빨이 잘받는건데 참 그렇네요. 열심히 치료받고 얼른 나아서 나를 더 챙기고 돌아봐야..

자기계발 서적 추천 공통원칙 5가지 원리 [내부링크]

(광고) 자기계발 서적은 내용에 따라 직접적인 실천방법을 알려주기도 하고, 큰 틀에서의 원리를 이야기하기도 합니다. 오늘은 자기 계발서에서 공통적으로 이야기하는 것 5가지에 대해 바로 알아보겠습니다. 자기계방서의 5가지 공통 원칙 저는 자기계발서를 참 좋아하고 많이 읽는 편입니다. 왜냐면 책을 읽는 순간에는 내가 '오 자기 계발하고 있군'이라는 생각을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읽을때만 의욕이 넘치고 책을 덮고 나서는 또 실천은 먼 곳으로 보내버리고 말죠. 이렇다 보니 어떨때 보면 자기 계발을 하는 게 아니라 단순히 자기 계발서를 찾아 읽으며 자기만족(?)만 해버리고 마는 모양새가 됩니다. 따라서 이럴바에는 하나씩 작은 것부터 실천하는 게 훨씬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아래의 몇가지 이야기는 제가 느..

[GSEEK] 경기도 지식 캠퍼스 무료 온라인 평생교육 자기계발 사이트 [내부링크]

오늘은 경기도에서 운영하는 온라인 무료 평생학습 사이트 경기도지식[GSEEK]을 활용하여 공부도 하고 지식도 쌓아서 자기 계발하는 것을 알아보고 간단한 특징도 소개해 볼까 합니다.(돈 내고 배우지 마세요!!!) GSEEK 사이트 활용 서울보다 훨씬 잘 운영되고 있는 경기도 지식[GSEEK] 팽셩교육사이트의 모바일 버전입니다. 버스나 지하철로 출퇴근시간에 자기 계발을 하기 아주 훌륭한 것 같네요. 첫화면에서는 추천 과정이 나옵니다. 내가 원하는 과정이나 분야를 찾을 수도 있지만 이렇게 나에게 맞는 온라인 학습 내용을 추천해 주기도 해서 편리해요. 먼저 회원가입을 하시고, 로그인을 해주세요. 로그인을 하지 않고도 수강을 할 수 있지만, 그래도 저는 제가 배운 내용에 대해 수료증? 도 받고 저장해 놓고 싶어서..

[사회복지사 자격증] 사회복지사로 취업 준비시 반드시 알아야 할 5가지 [내부링크]

오늘은 사회복지사로 취업을 준비하시는 분들을 위한 몇가지 사항을 말씀드려 볼까 합니다.(사회복지사로서 일을 하는 사람으로서, 매우 주관적인 이야기 입니다. ^^) 우리주위에 사회복지사 자격증을 가지고 계신분들이 참 많은데요, 대학에서 학과나 학부 전공생(전문대학포함)을 기준으로 취업 시 고려해야 할 사항에 대한 개인적인 야기를 적어봅니다. 1. 나는 왜 사회복지사가 되려고 하는가? 맨 먼저 생각해야할 것은 나는 왜 사회복지를 하는가, 왜 사회복지사를 하고자 하는지 스스로에게 물어봐야 합니다. 단순히 전공 했으니까, 다들하니까 라는 생각은 취업 이후에 괴리감만 생기게 합니다. 졸업 후에 아무리 사명감으로 사회복지일을 한다고 해서 원래 자신의 성격에 맞지 않으면 일찌감치 다른 직종을 위해 가는것도 좋습니다...

[무선이어폰 추천] 가성비 무선이어폰 i17pro 사용후기 [내부링크]

오늘은 몇일전에 구입한 i17pro 에 대해 간단하게 리뷰하려고 합니다. 저렴한 무선이어폰을 잃어버려서 다시 하나 샀는데, 시키고 나서보니 방바닦에 굴러다니는걸 찾았습니다. 그래서 얼떨결에 요 무선이어폰을 쓰게 됐네요. 기종은 i17pro이고 뭐 중국산이지만 써보니 가격대비(3만원대였을 거에요) 쓸만해서 사진 몇 장 남겨 봅니다. 무선이어폰 i17 PRO 우선 박스는 이렇게 생겼고 내용물은 설명서, 충전잭, 이어폰 및 이어폰을 충전시키는 크래들이 들어 있습니다. 참 간단합니다. 크래들 모서리가 둥글둥글해서 디자인은 괜찮고 생각했던것 보다 이어폰 크기도 크지 않아서 사용하는데 전혀 불편함은 없었습니다. 그리고 이어폰을 꼈을때 귀가 좀 아프지 않을까 걱정했는데 장시간 사용해도 전혀 아프지 않았구요. 전에 와..

[대상포진 증상] 대상포진 치료법 후기 병원 진료과 확인 [내부링크]

얼마전에 생각지도 못했던 대상포진이 걸려서 많이 고생하고 있어서 치료 경험담을 몇가지 적어보고자 합니다. 평소 건강관리를 잘 하셔서 저처럼 고생하지 않길 바랍니다. 지극히 개인적인 의견인 것을 밝힙니다. 대상포진이란 1. 아니 근데 대상포진은 뭐지? 대상포진은 수두바이러스가 일으킨다고 하는데 몸에있던 바이러스가 우리 몸이 약해져서 면역력이 떨어지면 발병하는 질병입니다. https://namu.wiki/w/%EB%8C%80%EC%83%81%ED%8F%AC%EC%A7%84(나무위키: 대상포진 이란?) https://namu.wiki/w/%EB%8C%80%EC%83%81%ED%8F%AC%EC%A7%84 namu.wiki 2. 하필이면 왜 나야? 네 저도 이번에 처음 걸렸습니다. 사람들이 항상 대상포진 조심하라..

[무료 누끼따기 사이트] 1분만에 드래그로 간단하게 사진 누끼따기 [내부링크]

오늘은 일상적으로 많이 쓰지만 은근히 귀찮은 사진 누끼따기를 하겠습니다. 보통 ppt로 많이 하시는데 누끼(배경화면 없애기) 작업을 정말 편하게 해주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www.remove.rg 로 접속해 보시면 직관적인 화면으로 되어있고 작업은 간단 합니다. 이미지에서 배경제거 먼저회면을 보시면 이렇게 되어 있습니다. 본인이 원하는 사진을 지금화면에 드래그해서 넣어주시면 됩니다. 물론 인물사진이여도 좋고 물건사진이여도 괜찮습니다. 하지만 너무 복잡하거나 중심 피사체가 없는 경우는 진행이 안된다고 나오니 주의 하세요.^^ 네 저는 제주도 행갔을때 찍었던 사진중에서 아무거나 하나 일반 사진을 넣어 봤습니다. 진행되고 있네요. 네 인식이 잘되어서 어렇게 나왔습니다. 여기서 배경화면 편집이 가능합니다. 사이..

미니멀라이프 스타일과 소비습관 고치기 [내부링크]

미니멀리즘이 몇년전부터 우리 일상생활에 완전히 정착된것 같습니다. 미니멀리즘은 개인의 욕망과 소비, 과시욕, 남의시선 그리고 자신의 소유욕과 많은 관계가 있습니다. 사지않고 소비하지 않는 삶, 꼭 필요한것만 소유하는 것을 지향하고 있지만 쉽지 않습니다. 미니멀라이프VS소비습관 요즘 한창 부는 개인 투자와 재테크도 마찬가지입니다. 1인가구의 증가와 노령화로 인해 지금 물질을 소비하고 물건을 소유하는것 보다는 내 미래의 노후에 투자하는것도 미니멀리즘과 같은 맥락인것 같습니다. 문제는 이렇게 미니멀 라이프로 살거나 재테크를 하는것이 어렵고 불편한 분들은 오히려 이런 것들이 자신에게 맞지 않는 옷을 입은것 처럼 어색합니다. 왜 해야하는지 당위성을 스스로 모른다면 오히려 안하는게 낫겠다 싶습니다. 미니멀 라이프와..

[이지슬라이드] 의자 끄는소리, 의자 층간소음 스트레스, 이지슬라이드로 해결하세요 [내부링크]

살고있는 아파트가 11층이라 평소에 층간소음에 조심하는 편입니다. 윗집에서 가구나 의자끄는 소리가 여간 신경쓰이는 경우가 많은데 정작 저희도 의자소리가 만만치 않았습니다. 그러다가 우연히 의자다리에 붙이는 이지슬라이드라는 제품을 발견하고 써봤는데 아! 왜 진작 몰랐을까 라는 생각이 들정도로 좋네요. 저처럼 간단하게 해결해 보세요~!! 이지슬라이드 생긴건 이렇게 생겼고 아무 온라인 쇼핑몰을 들어가서 '이지슬라이드' 라고 검색하면 나옵니다.(저는 쿠팡으로 구입했습니다) 사각형 이지슬라이드도 2개 사이즈로 나오구요. 원형 이지슬라이드는 4가지 타입으로 나옵니다. 저는 원형이 더 마음에 들어서 원형으로 구입했습니다. 사이즈랑 생긴게 약간씩 차이가 있는데 각자 의자다리 한번 보시고 크기에 맞게 구입하세요. 저는 ..

[클래식 음악] 클래식이 광고음악으로 나올 때 '이것' 때문에 지겹다 [내부링크]

여러분은 클래식 좋아하시나요? 저는 클래식은 전혀 모르지만 유튜브에서 가끔씩 듣곤합니다. 듣다보면 제가 좋아하거나 많이 들었던 음악이 나오는데, 문제는 광고나 로고송에 쓰이는 음악이 나올때입니다. 그때 쓰였던 음악이 나오면 저도 모르게 그 제품이나 상황이 떠오르면서 머리에서 계속 돌림노래가 됩니다. 그러면 어느새 그음악이 지겨워 지거나 흥미가 떨어져 버립니다.(아는 노래라 반가운 마음도 잠시뿐이죠) 가요도 마찬가지입니다. 제가 좋아했던 곡이 드라마 등으로 리메이크 되거나 유명해져 버리면 마치 나만 알고있던 단골집을 모두가 알게 되는것 같아서 서운하기까지 합니다. 요새 레트로에, 가요탑골공원까지 예전 추억에 잠기는 분들이 많은데 아마 사회적인 어려움과도 관계가 있을 것입니다. 어느 책에서 보니 사람은 30..

[책읽기의 기적] 꾸준한 책읽기, 독서의 이점 세가지 [내부링크]

꾸준한 독서의 이점 요즘 책을 몇권 이것저것 읽고 있는데 문득 이런생각이 들었습니다. 책 몇권 만으로도 이렇게나 생각하는 부분이 변화하게 되는것을 느까는데 정말 책을, 독서를 많이 한 사람들은 얼마나 많은 지적인 영역에서 변화가 있었을까, 또 얼마나 많은 가상의 경험을 했을까를 생각해 봅니다. 그렇게 변화된 눈으로 이세상을 바라보는 사람들이 있다고 생각하니 갑자기 조금 무섭기도 합니다. 그리고 내가 생각하는 이세상에 대한 영역은 도대체 얼마나 편협할까 하는 생각도 듭니다. 작년에 약50권 정도 책을 읽었는데 올 해는 좀더 노력을 해야 겠습니다. 근데 항상 기록이 없으면 기억이 안나서 읽은후에 표지를 찍거나 저장해 놓는데 그것도 기억이 안나니 참 문제입니다. 좋은 내용은 블로그에 남기고 추천도 해야 좀 남..

저작권 걱정없는 무료글꼴 사이트 알아보기 [내부링크]

오늘은 정말 저작권 걱정없이 사용할 수 있는 무료폰트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평소 업무시에도 워낙 저작권 관련해서 무료폰트(글꼴)이나 이미지에 대해서 민감하게 주의하고 있습니다. 그래도 어쩔수 없이 글꼴회사를 대신(?)해서 친절하게 위반사실을 알려주시는 법무법인 때문에 몇번 고생을 한적이 있습니다. 무료글꼴(폰트) 사이트 3곳 인터넷 글이나 블로그에서 보면 다양한 무료폰트, 글꼴을 배포하고 있는데요, 항상 라이선스에 대해서 유심히 살펴 보아야 합니다. 1. 문화체육관광부 안심글꼴파일 모음집 이런우리의 걱정을 덜어주는 '안심글꼴파일'모음집이 나왔습니다 문화체육관광부 쌩유!!! ㅋㅋㅋ 링크는 아래쪽을 참고하세요 이제 맘대로 글을 쓸수있네요.(오 마치 글꼴없어서 못쓴것같네요.) 라이선스는 꼭 읽어보시길 바랍..

[멍때리기 장점] 인생 쉼표가 필요한 사람을 위한 자기계발 [내부링크]

멍때리기가 자기계발에 도움이 된다는 사실을 알고 계신가요? 무분별한 정보들이 홍수처럼 머리속으로 쏟아져 들어올 때가 있습니다. 이럴 때는 의도적으로 멍때리기를 하거나 명상을 하면서 아무생각 하지 마세요. 의외의 아이디어와 삶의 의욕이 생깁니다. 멍때리기로 인생의 쉼표를 찍어야 하는 이유 우리는 달달한 달고나 커피처럼 쉬어감이 필요합니다. 많은 자기계발서 처럼 우리가 가고 있는 목표를 구체적이고 명확하게 알고 있어야 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여러분과 나는 행복을 정의할 시간이 필요하겠습니다. 이른아침도 좋고, 주말의 조용한 오후도 좋을것 같습니다. 자기 자신만의 생각하는 시간을 갖길 바랍니다. 요즘 코로나19 때문에 많은 걱정들을 하고 있지만 오히려 사람들은 저녁이 있는 삶을 갖게 되고, 가족의 소중함과 세..

[유튜브광고제거]유튜브 광고 없이 보는 방법, 백그라운드에서도 실행하는 방법!! [내부링크]

유튜브 광고는 뛰어넘기가 가능하지만 다른 일을 하면서 본다거나 음악을 들을 때 건너뛰기를 하지 않으면 매우 불편합니다. 그랙서 오늘은 유튜브 또는 다른 브라우저에서 동영상 시청시 광고 없이 보는 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Brave 브라우저 사용법 먼저, 핸드폰에서 구글플레이에 들어가 주세요~~~~ Brave 를 검색하시면 이렇게 애드블록 앱이 나옵니다. 설치하시고 열기를 누르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설치 후에 앱일 실행시키세요. 웹주소창에 주소를 입력하시고 저장을 해놓으시면 그 브라우저의 광고는 차단이 됩니다. 물론 접속시에는 Brave로 들어오셔야 합니다. 이렇게 저장하시거나 아니면 북마크를 해놓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저 같은 경우는 유튜브와 다음(Daum)을 저장해 놓고 사용하..

[지역사회 통합돌봄]안산형 노인 커뮤니티케어 토론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의지해봐입니다. 요즘은 내년도 시범사업으로 추진될 커뮤니티케어가 사회적으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이미 이러한 지역의 자생적인 커뮤니티케어모델(?)들이 전국적으로 있다고 하는데 저는 이번 9월 21일(금)에 있었던 안산형 노인 커뮤니티케어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토론회에 다녀왔습니다. 안산시청에서 있었던 이번 토론회는 지역에서의 성공적인 커뮤니티케어 정착을 위해 사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앞으로 어떠한 방향으로 커뮤니티케어가 나아가야 할지를 논의하는 장이 마련되었습니다. 중요한 것은 이러한 지역의 경험들이 사장되지 않고 커뮤니티케어 모델정착에 흡수되어야 지역에 맞는 색을 띌수 있도록 지자체와 민관이 함께 협력해야 합니다. 위에서 부터 내려오는 모델이 지역과 맞지 않는다면 내몸에 맞지 않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