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lkativelog의 등록된 링크

 talkativelog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5건입니다.

아그파 비스타 200과 지나간 가을 [내부링크]

오랜만에 필름스캔을 받았다. 지난 여름부터 쌓여온 시간들을 정리하는 시간이다. 퇴사가 머지 않았던 어느 가을날의 출근길에 찍은 사진은 아그파 비스타 200 필름을 사용했다. 오늘에야 알게된 사실은 아그파..

해외 여행 다니며 사는 삶 디지털 노마드가 되고싶다 [내부링크]

유튜브를 서핑하다가 우연히 말레이시아 이주하신 분의 유튜브를 보게 되었다. 한국에서 온라인으로 창출할 수 있는 수익을 토대로 해외 생활비를 조달하는 것이 주 내용이었는데 외국에 나가서 살기 위해서는 그..

안드로이드 앱 개발 배우는중 [내부링크]

주말 자바 초급강의가 끝나고 요즘은 안드로이드 앱 개발 수업을 듣고 있다. 자바 초급도 제대로 이해 못한 상태에서 어거지로 듣고 있지만 그래도 앱은 내가 무슨 작업을 하고 있는지 시각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물로만 머리감기 놀라운 기적] 노푸를 넘어 노클렌져까지 [내부링크]

리디북스 앱의 좋은 점은 여러 책을 담아두고 골라 볼 수 있다는 점이다. 서점에서 책을 보려면 이 코너 저 코너 왔다갔다 둘러봐야하고, 사실 여러권의 책을 한번에 꺼내와 훑어보기에는 눈치도 보이고 그렇다...

세안후 바로 발라주겠어요. 한율 달빛유자 페이스 오일 30ml [내부링크]

겨울이 오니 어김없이 당기는 얼굴 피부를 달래주기 위해 올해는 페이스오일을 처음 사봤다. 보통 겨울에는 고보습 크림을 발라왔는데 그렇게 해도 히터 아래서 푸석해지는 속당김을 막아내기 힘들었다. 앗 그래도..

마음도 통장도 가벼운 백수 2주차 [내부링크]

지지난 주 금요일에 퇴사했으니 벌써 백수가 된지도 2주가 꽉 찼다. 지난 일주일은 평일 오전에 요가를, 주말에는 안드로이드 앱개발 강의를 들으러 다녔다. 이번주에는 3박 4일 제주도 여행에서 어제 돌아와 오..

[모리와 함께한 화요일] 삶의 끝에서 들려주는 모리교수님의 마지막 강의 [내부링크]

아이패드 리디북스 앱으로 책을 읽기 시작했다. 주변의 추천으로 읽기 시작한 모리와 함께한 화요일은 요즘들어 특히나 근근히 살아가는 나를 돌아보게 해주었다. 이 책은 삶이 다 해가는 노 교수가 말하는 "올바..

내가 좋아하는 것 03_여유로운 맥주타임 [내부링크]

나라는 존재를 말할 때 빼놓으면 섭섭한 것 알콜. 20대 후반 숙취라는 놈을 알게 된 이후로는 체력에 맞춰 야금야금 먹는 법을 체득중. 여유로운 음주타임은 소소한 행복이다. 다양한 수제맥주와 세계맥주를 즐..

내가 좋아하는 것 02_고양이 [내부링크]

어느 날, 저녁 먹으러 가는 길에 만난 동네 고양이들. 흔들리는 것은 내 손인가 마음인가? 고양이는 너무나도 사랑스럽다. 세상에 나쁜 고양이는 없다. 예쁘구나. 내가 좀 더 사진을 잘 찍었더라면 좋았을 걸...

지난 여름에 다녀온 서대문 안산 등산 [내부링크]

여름에 엄마랑 다녀온 안산. 서대문 형무소 뒷편에 산이 있다는 걸 처음 알았고, 서대문 형무소도 고등학생 때 학교에서 단체로 와 본 후로는 처음이었다. 서대문 안산... 엄마가 마치 동네 뒷산인 것 처럼 얘기하..

한예슬is 뭔들 [내부링크]

한예슬is 유튜브 채널을 처음으로 봤다. 우연히 보게 된 데일리 메이크업 영상을 시작으로 거의 모든 영상을 재생했다. 한예슬의 메이크업이라니... 이건 마치 빌게이츠의 제테크 노하우 같은 어감이잖아? 한예슬..

내가 좋아하는 것 [내부링크]

초여름 파릇파릇했던 출근길 공원 이제 한동안 못 볼 새싹들 여름은 아주 싫지만 풍경은 그런대로 좋았다 난 하늘을 올려다보는 걸 좋아하고 초록 나무와 파란하늘, 넓은 바다를 좋아한다 특히 그 앞에서 멍때리..

일산 애니골 빵 맛집 카페 빠르끄 [내부링크]

언제 다녀왔는지 잘 기억 안나는 ... 빠르끄 일산 애니골 윗길 근처, 버스타면 사단앞 정류장 건너편에 있는 건물이다. 내부가 예쁘고 빵이 맛있는 집. 필름으로 찍은 사진이 있었다. 필름을 스캔할 때마다 늘 새..

가을이 가네 [내부링크]

가을이구나 느낀게 얼마 안 된 것 같은데 벌써 겨울이네 단풍 구경 한번 제대로 못 했는데 어느새 연말이 성큼 다가왔구나 매년 새로운 다짐이 겹겹이 쌓여서 이제는 짐이 되어버린 기분이다 하루하루 그저 퇴근..

벌써 11월 그리고 월요일 [내부링크]

그리고 출근 힘을내자 나자신 수틀리면 관두면 그만이야 산 입에 거미줄 치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