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lktalkpanpanpapara의 등록된 링크

 talktalkpanpanpapara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7건입니다.

너때는 말이야... [내부링크]

라떼는 말이야, 처럼. '내가' 너 때는 말이야.. 매번 자신감 있었고,똑부러졌고 할 말 다 하고, 나도 그랬던 시절이 있었다. 남들보다 '조금' 많이 버는 것에 취해서 내가 진짜 잘난 줄 알고 그게 내가 아닌 운이..

ETSY샵 해킹 후 샵이 사라졌다. [내부링크]

지난 6월 말. 나는 내 엣시샵을 해킹당했다. 앱으로는 로그인은 되었으나 분석이 뜨지 않았다. 저기 희끄무레하게 보이는 중국인에게, 내 샵이 넘어갔고 나는 7월에야 눈치를 챘다. 7월 어느날, 나에게 카드 해외..

치과를 가면 나이가 보인다. [내부링크]

나는 타고난 이가 튼튼한 사람이다. 라고 굳게 믿었다. 치과보험이 아까울 정도로, 20대때 사랑니 네개를 뽑고 난 후, 나는 잇몸한번 아픈 적 없었고 스케일링을 받으러 갔다가 이사이가 좁아서 자주 받을 필요 없..

부가 수익 파이프라인. 네이버 블로그와 티스토리. [내부링크]

빠른 은퇴를 위해서는 작고 귀여운 나의 급여말고 다른 무언가가 필요하다. 나는 그저 그런 월급을 받고 있는 그저 그런 회사에 다니는 평범한 직장인이니까. 급여 외 수익을 창출하는데 여러가지 방법들을 시도..

우리가 퇴사하지 못하는 이유. [내부링크]

직장인은 언제나 퇴사를 꿈꾼다. 언제나 사표를 가슴에 품고 산다. 그런데 왜 그렇기 싫은데 박차고 나오지 못해???? 인간은 언제나 같은 실수를 반복한다. 지난달의 나. 이번달의 나에게 사과한다. - 카드값 직..

프로 이직러는 이제 끝인가. 눈감았다 뜨니 팀장이 되어 있었다. [내부링크]

자기 브랜딩을 하고, 자기 강의를 하는 시대. 너무나도 쉽게 돈을 벌고 너무나도 쉽게 박탈감을 가지게 되는 시대. 얼마 전 친구와의 대화에서 '이제 다시 이직 안해?'라는 질문을 받았다. 내 대답은 '이젠 힘들..

신혼 부부라면, 매입 임대주택 신청하세요! [내부링크]

국토교통부가 22일부터 전국 16개국 시, 도에서 청년/신혼부부 매입임대 주택 3차 입주자를 모집합니다. 그렇다면, 매입 임대주택이란 무엇일까요? 매입임대주택은 기존 주택을 국가등에서 매입후 개,보수하여 주..

앱으로 로또를 공짜로, 매일 받으세요, 슈퍼로찌 [내부링크]

사실 공돈이 벌고 싶었어요. 어쩌다 한번씩 로또를 사긴 하지만. 그래도 공돈은 좋아요. 슈퍼로찌는 앱을 다운받은 후 자동번호 생성관리 설정을 해 놓으면 핸드폰만 사용해도 번호조합이 쌓입니다. 랜덤하게 나..

우리나라 은퇴 준비의 현 주소. 과연? [내부링크]

한국인은 자신이 원하는 은퇴생활을 영위하기 위해, 과연 얼마나 준비하고 있을까요? 지식백과로 알아본 결과! 바로 공개합니다. 우리나라 800만 베이비부머 세대의 은퇴자산을 조사한 결과, 순 자산이 3억원도 안..

주담대 이자 줄이는 방법! 오늘부터 안심전환대출로 갈아타세요! [내부링크]

한 유튜버의 추천으로 구독한 뉴스레터에서 추천한 좋은 정보. 오늘부터 ‘안심전환대출’을 신청할 수 있어요 ‘안심전환대출’은 정책금융 상품이에요. 요즘과 같은 금리 인상기에 변동금리로 주택담보대출을..

점점 빨리 찾아오는 번아웃, 일하기 싫을 때. [내부링크]

아무것도 하기 싫고, 출근하면 퇴근하고 싶고, 퇴근하면 내일 출근이 무섭고. 올게 왔습니다. 번아웃. 그렇다고 당장 사표를 쓸 수 없잖아요. 지난달의 내가 쓴 돈은 이번달의 내가 착실하게 값겠다고 카드 쓰면..

소상공인 새출발 기금, 10월부터 접수 시작. [내부링크]

소상공인 새출발 기금, 10월부터 접수 시작. 코로나 19 여파로 대출 상환에 어려움을 겪는 자영업자, 소상공인들의 부담 완화를 위한 정책인 '새출발기금'이 10월부터 신청을 받습니다. 채무조정을 받을 수 있는..

미국 금리가 오르는데 우리나라 금리가 왜 오를까요? [내부링크]

갑자기 왠 금리이야기? 그것도 미국금리? 라고 하겠지만. 금리는 무지무지 중요합니다. 나의 노후자금을 맡아주고 있는 은행의 이율에도 관련이 있고, 주식에도, 부동산에도 관련이 있기 때문이죠. 먼저 미국 금..

조기 은퇴 파이어족, 최소 금액 및 필요한 것. [내부링크]

유튜브 여기저기 생겨나는 파이어족 체널. 그리고, '조기 은퇴'라는 단어. 저 역시 조기은퇴를 꿈꾸는 파이어족이 되고픈 사람이기에. 같이 하나씩 정리해보도록 합시다. 일단 파이어족이란 무엇일까요? 파이어족..

고용보험 실업급여 신청 방법, 조건, 수급 기간! [내부링크]

저는 한번도 받아본 적 없는 실업급여. 그 실업급여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실업급여의 수급 조건은 이러합니다. 1. 이직일 이전 18개월 이상 고용보험 가입 기간이 통산 180일 이상일 것. 2. 본인의 근로 의사..

가만히 있으면 가마니가 되고 열심히 일하면 호구되는 세상 [내부링크]

퇴사가 하루 남았다. 모든것을 인수인계(할것도 없다)하고 데이터 백업을 하는 동안 단발성 프로젝트를 계속 받았다. 수정이 오면 내가 퇴사한 후고 다른 작업자가 작업을 받아야 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재빨리..

쓸떼없는 지출을 막자, 보험 다이어트 [내부링크]

수많은 보험들. 그리고 더 무서운 수많은 보험 상담사들. 내 친구가, 혹은 내 친척이 보험 상담사라 무리하게, 혹은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고자 선의로 가입했던 보험들이 있지는 않은가? 얼마정도를 보험에 내고..

건강보험 피부양자 등록 및 자격 조건. [내부링크]

건강보험 가입자는 3가지로 분리된다. 1. 직장가입자 2. 지역가입자 3. 피부양자 직장가입자가 퇴사를 할 경우 지역가입자로 변하게 된다. 지역가입자의 경우 소득, 재산의 부과요소를 반영해서 보험료가 부과되고..

퇴사 후 건강보험 직장 가입자 자격 유지 방법 - 임의계속가입 제도 [내부링크]

퇴사를 하게 되면 그동안의 소득과 관련하여 퍼센티지로 나오던 보험료가 지역보험으로 바뀌면서 보험 비용이 바뀌게 된다. 본인 이름으로 자동차나 집을 소유하고 있다면 직장에 다녔을 때 보다 더 많은 보험료를..

사직서를 제출하다. [내부링크]

사직서를 제출했다. 잔여 연차에 대한 설명과 퇴직금 수령에 대한 설명도 들었다. 이직으로 인한 퇴사라 절차가 까다롭지 않고 퇴직금 역시 회사에서 알아서 대리해줘서 퇴사 후에 은행을 방문하고 통장을 신청하..

이직으로 퇴사하기. [내부링크]

저, 드릴 말이 있어요. 퇴사를 알리려고 하나하나 동료들에게 말을 하기 시작했다. 긴장을 하는 사람들의 경우 예측을 하고 있지만 대부분의 경우 결혼 소식을 알리려는 줄 알았다고 했다. 아니, 왜 갑자기?? 나..

이직 결정 후 해야 할 일 [내부링크]

이직을 하기로 나 혼자 결정하고 끝이 난다면 얼마나 단순하고 좋을까? 하지만 세상은 복잡하고, 여기는 대한민국이다. 이 전에 본인의 연차가 어느정도 남았는지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대부분의 회사에서 남아..

경제적 독립을 위한 사이드 허슬 구축 - 블로그 (네이버/티스토리) [내부링크]

사이드 허슬을 검색하면 엄청나게 많은 정보가 쏟아진다. 사이드 허슬과 동시에 디지털 노매드 정보 역시 같이 제공받게 된다. 우리는 스마트폰을 놓지 않고 산다. 그리고 스마트폰 하나로도 돈을 벌 수 있는 세상..

어디서부터 시작된 걸까 - 직장인의 점심이 중요한 이유. [내부링크]

그럭 저럭 주 5일을 지키고 칼퇴를 하는 작은 회사에 다녔던 나는 줄곳 회사 근처에서 살았다. 쪽잠이라도 더 자기위해 한달에 1번도 못쉬고 집에서 5시간도 못자고 나와도 편히 자고싶어 시작한 독립이 그냥 편해..

나는 회사생활에 소질이 없는 것 같다. [내부링크]

전문대를 나와 22살이 되자마자 일을 시작했다. 힘든 회사생활과 가스 라이팅, 체력 저하로 인한 우울증을 2번 겪었고 중간에 2-3년 프리랜서 생활도 했다. 20대 초반에 겪었던 프리랜서는 누군가에게는 뒷돈을 찔..

퇴사를 꿈꾸는데 받는 이직제안. [내부링크]

올해들어서 두번째 받는 이직제안. 한번은 헤드헌터를 통해. 이번엔 친구를 통해. 사실 이직제안은 종종 받는다. 원티드를 통해 5-6개월에 한번씩 제안이 오기도 하고 2년에 한번정도 같이 일했던 사람들에게서..

내 티스토리를 네이버에 검색되게 하자! 네이버 서치 어드바이저 [내부링크]

디지털 노마드로 거듭나기. 네이버 블로그와 티스토리를 같이 운영하면서 또 다른 티스토리를 추가로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에 등록했다. 어려운것 없이 천천히 따라하면 됨. 국내 포털사이트 이용률 60-70프로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