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ltal07의 등록된 링크

 taltal07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34건입니다.

대화법의 3원칙 [내부링크]

어떤 대화법이든 '알기 쉽게, 간결하게, 인상 깊게 ' 3원칙이 정리된다. 대화법의 3원칙을 잘 지키고 있는 지 자문자답하자 1. 알기 쉬운가? 2. 간결하게 정리되었는가? 3. 구체적으로 인상에 남는 내용인가? 알기..

말 잘하는 방법 + 구체적 사례 공유 < 긴 내용 주의> [내부링크]

3분 이상 길어지면 말하는 법을 다르게 고심해야한다. 즉, 주제를 명확하게 전하는데 더욱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 1. 자신이 하고 싶은 말을 대충 써본다. 어떤 논점에서 말할 지 명확하게 하기 위해 자신의 주장..

좋은 스피치 예시 + 대본 있음 [내부링크]

스피치 도입 안녕하십니까? 10월 1일부터 전국 노동위생 주간을 맞이하여 안전과 위생에 관해 다시 한 번 생각해보고자 합니다. 스피치 전개 다행히 우리 주위에서는 사고가 일어나거나 다친 사례가 없습니다. 그..

2019 직업 등급표 결혼정보회사 출처 버전 + 내 생각 [내부링크]

듀오, 가연 등 결혼정보회사에선 파트너를 맺을 때 나름대로의 기준이 있다. 그 기준은 집안 및 직업인데 이 둘의 영향력을 굳이 나누자면 결혼정보회사 기준으로 집안>>>>> 직업인 듯하다. 왜냐하면 최상위권을..

예비 작가 기본 마인드 : 글 초고 쓸 때 알고 가지 않으면 큰일난다 [내부링크]

[예비 작가 기본 마인드 : 글 초고 쓸 때 알고 가지 않으면 큰일난다 ] 예비 작가를 꿈꾸는 분들이 갈수록 늘고 있다. 한 해 신간 권수만 봐도, 작가를 꿈꾸고 작가가 되기까지 꿈을 이룬 사람들이 점점 증가함을..

적극적 학습 공부법 , 어떻게 공부해야할까? [내부링크]

적극적으로 학습에 임하는 사람이 결국에는 승리한다. 외국어 학습에서 이미 주지의 사실이다. 마찬가지로 일반 공부에서도 적극적으로 학습에 임하는 사람이 승리한다. 그 적극적인 공부에 대해서 논하고자 하는..

시험 공부 잘하는 방법 , 공부는 이제 내 취미다! [내부링크]

요즘 시험 준비로 한창이다. 때아닌 공부를 '열심히' 간만에 오랜만에 해본다. 그런데 모르는 것을 알아가는 과정이 상당히 고통스럽긴 해도, 그 과정을 거쳐온 이후는 꽤나 기분이 상쾌하다. 우리가 유튜브를 보..

신문기사 검색하는 방법 및 사이트 3가지 알아보기 (+통계 자료 사이트 ) [내부링크]

네이버 신문기사 상세 검색 : 언론사별, 기간별, 기자별, 유형별 다양하게 상세 검색한다. 네이버 뉴스 라이브러리 : 경향신문, 동아일보, 매일경제, 한겨레 신문의 창간호부터 검색 가능하다. 네이버 뉴스> 뉴스..

파워포인트 만들 때 첫 단추 잘 꿰기 : 슬라이드별 구성요소 파악 [내부링크]

타이틀 슬라이드 : 첫 번째 페이지, 문서 전체의 첫 인상을 결정. 전체 내용을 바로 알아볼 수 있도록 직관적인 문체로 작성해야한다. 부제에 해당하는 서브타이틀도 함께 고민해야한다. 타이틀 이외에도 누가 문..

파워포인트 디자인을 위한 7단계 준비 과정 [내부링크]

파워포인트 디자인 (by 신프로) 1. 스퀘어맵 작업 준비 : 스퀘어맵을 작성할 종이와 필기구를 준비 / 종이는 무엇이든 상관없음. 필기구는 수정하기 쉬운 연필을 기본으로 쓰되 강조 혹은 구분을 위해 색상 펜, 마..

사이트 주소 줄이기 Bitly 활용법 [내부링크]

페이스북 사용자에게 유튜브 동영상을 시청하도록 한다면 채널 맞춤 설정>재생목록>새 재생목록 버튼 누르고>재생 목록 이름 역시 검색 결과에 나오니 재생 목록이름을 고려한 후 만들기 버튼 누르기>url에는 동영..

동영상 만들 때 알아두면 좋은 사이트 [내부링크]

저작권이 없는 무료 이미지를 다운로드할 수 있는 프리큐레이션 (www.freeqration.com)이 있다. 무료 이미지를 다운로드할 수 있는 사이트가 이미 많지만 프리큐레이션은 무료 이미지계의 구글과 같은 곳이다. 전..

구글 애드센스 수익금 받을 때 외화 수수료 아끼는 방법 (+꿀팁 2개) [내부링크]

구글 애드센스 를 이용하다보면 수익금이 생긴다. 하지만 구글 애드센스는 외화이기 때문에, 원화로 바꿀 때 외화 수수료 가 부담이 된다. 이 외화 수수료 를 아끼는 방법만 알아도 상당히 많은 부분을, 장기적으..

제휴마케팅 종류 CPC , CPA , CPI , CPM 싹 간단한 정리 [내부링크]

대표적인 제휴마케팅 종류를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CPC (Cost Per Click) : 클릭 당 과금, 광고를 게시하고 그것을 클릭할 때마다 과금 되는 방식입니다. 대표적으로 구글의 애드센스가 CPC 방식이며 다른..

개인주의, 갯벌 , 거점 개발 이란 , 경상 거래 뜻 , 경상 수지 의미 , 경제 성장 쉽게 정리 [내부링크]

국가나 사회, 단체보다 개인을 우선으로 하는 주의를 개인주의라 일컫는다. 프랑스의 사상가 A.C. 토크빌이 1840년에 최초로 사용한 이래 국가주의나 사회주의에 대칭되는 말로 사용되고 있으며자유주의가 발전한..

시험 공부 잘하는 방법 ' 2의 법칙 ' [내부링크]

출제 포인트를 모르고 모든 내용을 동일한 비중으로 보면 이런 방법으로는 문제집을 여러 번 봐도 전혀 성적이 오르지 않는다. 시험에 출제될 수 있는 핵심 문구를 강조해서 읽어야 성적에 도움이 된다. 동일한 강..

바쁜 사람을 위한 효과적인 암기법 [내부링크]

1. 조사, 접속사, 당연한 내용은 제외하라. : 완벽한 문장을 외워야 하는 것이 아닌 이상 조사, 접속사와 같은 핵심 내용이 아닌 부분까지 암기할 필요는 없다. 뇌가 한 번에 기억할 수 있는 양은 정해져 있으니..

하버드 대학교 학생들이 목표 설정을 효율적으로 하는 방법 [내부링크]

하버드 대학에서 목표가 인생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실험을 했다. 지식수준, 학력, 생활 환경 등의 조건이 비슷한 청년들의 목표를 묻고 25년 후 그들의 사회적 지위를 조사했다. 그 결과, 그들 중 목표가 없었던..

간척 사업 , 강경 , 강수량 , 개발 도상국 , 개방적 자세 용어 의미 쉽게 정리했어요 [내부링크]

간척 사업 : 바닷가에 제방을 만들고 그 안에 있는 물을 빼내어 육지화하여 농토나 기타 산업부지로 만드는 일을 의미합니다. 대표적인 간척지로는 계화도 지구, 영산강 유역 제 3단계 지구, 삽교천 지구, 새만금..

가치 문제 , 가톨릭교 , 간석지 뜻과 의미 [내부링크]

가치 문제 : 인간 행위의 옳고 그름 , 좋고 나쁨에 대한 판단과 관련된 문제. 당위성을 근거로 바람직한 방향을 추구해야한다. 가톨릭교 : 가톨릭 (Catholic)이란 '보편적, 일반적, 공번된' 이라는 의미로 이것은..

신빈곤층 급증 , 직업이 있어도 카드값 늘어나는 사람들 도대체 왜? [내부링크]

최근 신빈곤층이 급증하고 2004년 개인파산자수가 2003년 대비 4배 가량 증가하는 등 인권 피해가 갈수록 심각해지고 있다. 신빈곤층이란 직업을 갖고 있으면서도 빈곤상태에 놓인 이른바 '근로 빈곤층'을 일컫는..

WTO 시대 자유무역협정 ( FTA ) 란 무엇일까? [내부링크]

1995년 WTO 출범 이후 지역주의는 더욱 확산되고 있으며, 세계 여러 나라들에서는 지금 FTA 라는 지역적 경제 협력체를 결성하여 많은 통상 이익을 얻고자 하는 움직임이 활발해졌다. 해외시장에 많은 의존을 하고..

유튜브 카메라 및 라디오 편집 프로그램 자세한 정리 ! [내부링크]

웹캠으로는 로지텍 C920, 크라이저 HD CAM 1600uvc 1080p , MS 라이프 캠 시네마, MEVO 캐논의 5dm4 , 소니의 A7M2R , 파나소닉 GH5, GH4 프로캠코더 : 파나소닉의 AG-DVX200 소니의 FS7, 캐논의 C300 MARK2, RED..

한국 유튜버 진짜 많지만 유튜버 순위 정리해보았습니다 [내부링크]

2018년 9월 기준 블로터에서 나온 그림이며 , 유튜브에서 가장 인기있는 크리에이터들을 정리해본 것. 엔터, 노래, 댄스, 스포츠, 여행, 게임, 브이로그, 커플, 키즈, 테크, 먹방, 취미, 교육, 어학 등 키워드들..

철학 책 추천 , 플라톤의 대화편 (+ 책 쓰기 팁 ) [내부링크]

책은 성공을 꿈꾸는 사람이 쓰는 것이다! 독서는 쓰기의 바탕이 된다. 인간은 자신이 몰랐던 것을 읽고, 이해하고, 생각하는 과정에서 성장해나간다. 최근에 읽었던 책 내용 중 놀라웠던 건, 유대인과 관련된 책..

유튜브 크리에이터 되려면 하지 말아야할 3가지 태도 [콘텐츠, 크리에이터, 인플루언서, 플랫폼 용어 정리 ] [내부링크]

유튜브 크리에이터가 하지 말아야 할 자질이 3가지나 있다? 크리에이터 대도서관 연매출이 2017년 17억을 벌었다. 크리에이터란 직업이 저런 거구나란 관심을 갖게 되었다. 윰댕님 씬님 밴쯔님 등등 1인미디어에..

수박 아이스크림 , 브라보 수박콘 이거 왜 만든거니 ? [내부링크]

수박 아이스크림 , 브라보 수박콘 이거 왜 만든거니 ? 내가 꽤 좋아하는 아이스크림은 '바'종류로 수박바, 메론바 , 죠스바 등이 해당된다. 그런데 이번에 수박바가 수박콘으로 출시되었다는 소식을 접했으니, 당..

흑석동 삼겹살 맛집 정육식당에서 16만원 어치 먹고 왔어요 [내부링크]

흑석동 삼겹살 맛집 정육식당에서 16만원 어치 먹고 왔어요 흑석동 맛집 찾는 분들이 많은 걸로 알고 있다. 그만큼 흑석동에는 맛있는 음식점이 없는건가 생각해봤다. 하지만 맛있는 음식점이 없다는 건 말도 안..

직장인 엑셀 , 칼퇴근을 위한 필수기능 엑셀 이것만은 꼭 알아두자! [내부링크]

직장인 엑셀 , 칼퇴근을 위한 필수 기능 엑셀 이것만은 꼭 알아두자! 끝까지 임하는 탈탈입니다. 많은 사회초년생 분들이 직장에 첫 입사했을 때 가장 두려워하는 프로그램이 엑셀이 아닐까 싶은데요. 직종을 막..

야식 먹을 때 좋은 컵라면 추천 , 너구리 해물볶음라면 뻔하지 않은 너구리의 변신 [내부링크]

라면하면 국물 라면이라지만, 사람이 국물라면 먹다가는 질릴 때가 있다. 평상시에 내가 좋아하던 신라면을 치우고 최근 내 취향을 저격한 건 바로 농심의 너구리 해물볶음라면 ! 라면은 볶음라면을 먹기 전과 후..

공차 메뉴 추천 , 타로밀크티 아직도 안 마셔봤어? [내부링크]

공차, 요건 레알이다! 남들이 공차공차할 때 ,나는 굳건하게 떡볶이나 라면을 외치고 다니던 굳건한 나였는데. 공차 타로밀크티를 만나고 나선 공차처돌이가 되었다. 처돌이, 너도 계획이 있구나... 나는 공차 타..

신예은 담배 도하나 과거 과대 일진 + 팩트 및 내 생각 [내부링크]

탈탈의 도란도란 신예은 담배 도하나 과거 과대 일진 + 팩트 정리 신예은 담배 도하나 과거 과대 일진 + 팩트 및 내 생각 jyp 신예은 jyp actors 중 활발하게 배우로 활동하고 있는 마이맥 광고 배우 신예은 ! 이..

심즈4 mc커맨드 센터, 치트보다 좋은 스토리모드 간단 다운로드 및 사용법 공유: [내부링크]

탈탈의 도란도란 심즈4 mc커맨드 센터 , 치트보다 좋은 스토리모드 간단 다운로드 및 사용법 공유: 심즈4 mc커맨드 센터 간단 다운로드 및 사용법 심즈4 mc커맨드 센터 뭐야? = 스토리모드 ! 심즈4 를 재밌게 즐기..

여러분을 영어로 ? Y'all 의미 [내부링크]

여러분을 영어로 ? Y'all 의미 여러분 안녕하세요, 우리가 해외 여행을 가고자 할 때 가장 먼저 떠오르는 나라 어디인 지 곰곰히 되짚어보자면 어릴 적 저는 미국이었습니다. 여러분은 아마 다른 나라도 있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