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ste-life9의 등록된 링크

 taste-life9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99건입니다.

[바깥밥] 마포 오마카세 니치니치 [내부링크]

정기적으로 모임을 하는 멤버 중에 한명이 최근 큰일(?)을 치루었습니다. 살면서 큰일이라고 하면 주로 경조사를 떠올리죠. 이번에 저희 멤버의 큰 일은 그런 경조사는 아니고 자아실현(?)을 위한 도전이랄까^^ 얼..

[가구] 예쁜식탁 구경 [내부링크]

결혼 20년차 신혼시절 가구는 거의 없다고 봐야하는데 용도는 다르지만 지금도 집에 있는 것이 선물받았던 2인용 식탁과 의자입니다. 장이나 쇼파, 침대에 비해 그나마 가구 손상이 적고 다른 용도로도 사용할 수..

[집밥] 매콤 크림 파스타 [내부링크]

워킹맘의 집밥 요리는 사실 주말 한두끼 정도가 아닐까 싶습니다. 주중에는 가족 모두 아침은 대충 혹은 건너뛰고 점심은 각자 그리고 저녁이 문제인데요. 저 보다 일찍 퇴근하는 룸메가 하는 요리는 고딩 아들이..

2022 하반기 리빙디자인I 인테리어 전시회 일정 [내부링크]

아직도 주변에서 코로나 확진자들이 나오고 있지만 확실히 코로나19로 인해 움츠렸던 환경이나 일상들이 바뀌고 있습니다. 그런 점에서 많은 익명의 사람들이 모여서 한동안 중단되었던 대규모 전시회, 박람회가..

[집밥] 웰어게인 비프 샐러드 [내부링크]

코로나19로 달라진 일상 어언 3년차 접어들면서 그 중 하나는 근무중 점심 패턴이 아닐까 싶습니다. 이제 막 실외에서 마스크를 벗기 시작했고 실내 마스크 착용 외 대부분 주의를 요하는 지침이 없어졌지요. 하지..

[집밥] 북창동순두부 밀키트 [내부링크]

저희 집에 있는 고딩 아들은 늘 빵 보다 밥 입니다. 게다가 가끔은 체중관리한다고 밀가루를 끊기도 합니다. 워킹맘 입장에서 매우 어려운 상황인데 그래도 평일에는 대충 넘어가 주지만 주말은 엄마가 차려주는..

[바깥밥] 상암맛집 미증유 [내부링크]

4월 어느 주말 토요일 오후 모임이 있었습니다. 제가 정기적으로 만나는 지인들은 마포, 일산, 부천이 주 거주지이다 보니 모임 장소가 주로 마포, 공덕, 홍대 그리고 상암입니다. 얼마전에는 지인 강력추천으로..

[가전] 식품건조기 리큅후기 [내부링크]

살까말깔 망설이는 소형 가전제품들 있으시죠? 토스터키, 커피머신, 와플메이커, 스팀다리미, 에어프라이어, 음식물처리기 등등 일상을 편리하게 해주는 것들이 계속 출시되고 있습니다. 그중 오늘 저의 사용후기..

[가전] 발뮤다 전기 주전자 [내부링크]

요즘 살림은 (가전이든 가구든) 없어서 새로 사는 것이 아니라 업그레이드된 기능 또는 예쁜 디자인때문에 새로 들여놓게 되는 것 같습니다. 오래간만에 리뷰하는 살림살이 얘기는 어느 집에나 하나씩은 있는 '전..

[바깥밥] 성신여대 곤드레밥 안(安) [내부링크]

성신여대 근처 맛집리뷰는 곧 시댁방문일정입니다 ^^ 하지만 저도 결혼후 10여년을 돈암동, 돈소문동, 안암동 일대에서 살았기때문에 이 동네가 낯설지는 않습니다만 과거와 달리 다양하게 들어선 크고작은 까페,..

[Book] EXIT [내부링크]

재테크에 대한 전 세대를 걸친 관심은 바꿔말하면 전 세대를 아우를 수 있는 공감대있는 주제입니다. 2030세대가 영앤리치가 될 수 있는 길도 재테크, 3040세대가 한눈 안팔고 가장 관심가져야 하는 주제도 재테크..

[Book] 그냥 하지 말라 (당신의 모든 것이 메시지다) [내부링크]

송길영/ 북스톤/ 2021-10-05 - Mind Miner - 8 - 일어날 일은 일어난다 모둠살이가 숙명인 인간종의 구성원 한 명 한 명이 원하는 지점, 각자의 욕망이 합의되는 지점, 바로 그 곳에서 일 어날 일은 일어납니다 -..

[가구] 옷걸이 행거 어떤것 쓰세요? [내부링크]

남의 집 구경( 요즘은 주로 랜선 집들이지만..^^)하다 보면 정말 깔끔하죠. 특히 침실에는 침대와 작은 협탁, 주인 취향에 맞는 스탠드 하나. 그래서 그 침실은 하루 피로가 싹 가시고 베개에 머리를 대면 바로 잠..

[바깥밥] 일산 밤가시 버거 [내부링크]

부스터샷을 맞았습니다. 2차 접종을 8월초에 했었고 근래 주변 사례들을 보니 아무래도 백신 접종을 안한 18세 미만 유아동, 청소년에서 감염사례가 많은 것 같아서 저는 백신접종 효과를 굳게 믿고, 부스터샷도..

[바깥밥] 연남 중화복춘 [내부링크]

어린이도 어른도 즐거운, 크리스마스~ 잘 보내셨나요? 크리스마스를 '잘' 보낸다는 것의 의미란 가까운 사람들과 모여 맛있는 것 먹고 즐거운 시간 보내는 것. 이상도 이하도 아닌 것 같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저..

[바깥밥] 삼각지 한강집생태 [내부링크]

룸메와 맛집탐방 이번에도 서울 진출입니다 ㅎ 아는 사람은 다 안다는....하지만 저는 못가본 삼각지옆 초접근 생태탕 맛집, 한강생태에 다녀왔습니다. 주말이다 보니 아침은 커피랑 식빵한쪽으로 간단히 하고 늦..

[바깥밥] 송파 스시미노루 [내부링크]

지난 주말 룸메와 함께 맛집탐방 동네는 송파였습니다. 일부러는 아니고 아산병원 장례식장 방문길에 (조문은 최대한 짧게하고) 송파 맛집 상위노출 리스트 중 한곳을 정했습니다. (최상단 노출되는 리뷰에 불친절..

[바깥밥] 고기리 막국수 [내부링크]

룸메와 떠나는 맛집기행 2탄 리뷰해 봅니다. 룸메의 지인이 '막국수는 고기리지'라고 호언장담한 곳 입니다. 막국수라면 강원도가 고향인 제가 맛있다는 곳에서 꽤나 먹어 봤는데 '고기리 막국수'는 사실 처음 들..

[바깥밥] 일산 봉이바지락 손칼국수 [내부링크]

룸메와 20년차 접어들었습니다. 모든 인간관계가 그렇듯 처음에는 서로의 생각, 관심, 취미 그리고 살면서 자연스럽게 함께 만들어가는 역사 (예를들면 현재 고등어 두분) 등등 별로 노력하지 않아도 덤덤하지 않..

[집밥] 마켓컬리 시그니처그릭요거트 [내부링크]

명절 전후로 정말 역대급 몸무게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그렇다고 끼니를 건너뛰는건 해본 적이 거의 없는 일이라 대신 가볍게 할 수 있는 한끼에 부쩍 관심이 갑니다. 샐러드가 제일 대표적이고 다음으로 마트에..

[가구] 거실 장식장 고르기 [내부링크]

몇해전부터 '미니멀리즘'이란 말이 우리 생활 곳곳에서 굉장히 핫한 트렌드로 쓰이고 있습니다. 가장 대표적으로 우리가 거주하는 공간의 미니멀리즘, 사계절에 맞게 넘쳐나는 옷들도 미니멀리즘 나아가 폭넓은 인..

[바깥밥] 더현대서울_스콘 I 카페 레이어드 [내부링크]

얼마전 평일에 하루 쉴 기회가 있었습니다. 오랜동안 직장에 시간을 저당잡힌채 사는 직딩들에게 평일 휴가는 주말 휴식과는 비교도 안되게 설레이곤 하죠. 무엇을 해야.....이 황금같은 시간이 아깝지 않게 쓰일..

[향기] 인센스 종류와 사용법 [내부링크]

아침저녁 찬 바람이 불면서 일상생활에서 제게 더 특별해 지는 것 2가지가 있습니다. 하나는 이제 아.아가 아닌 커피 원두가 가지고 있는 맛을 제대로 즐길 수 있는 뜨.아 마시기입니다. 다른 하나는 향초켜기인데..

[바깥밥] 일산 참숯한우천국 [내부링크]

맛있는 고기는 생각만 해도 늘 침샘을 자극합니다. 저희집에서는 비교불가 최고의 한우 숯불구이 식당이라고 꼽는 곳이 있습니다. 아쉽게도 서울이나 일산이 아닌 강원도 원주에 있는 호성집입니다. 한우로 유명한..

[집밥] 홈쇼핑 알볼로 피자 [내부링크]

오늘 공유할 내용은 집밥이라고 하기에 조금 부끄럽지만 ^^, 제 블로그의 집밥 아이템들은 '집에서 먹으면 집밥'이라고 평소 제 생각에 따라 '집밥' 카테고리에 소개해 봅니다. 아이들의 방학은 위킹맘에게는 학기..

[바깥밥] 일산 평양냉명 삼지연 [내부링크]

8월 첫주는 해마다 이렇게 더웠을까요? 평소 국수, 빵, 수제비, 떡볶이 등등 밀가루 음식을 좋아하긴 해도 '냉면'이 먹고 싶다는 생각은 거의 없는 편인데, 지난 주말은 뭐든지 '시원한 것'이 첫번째 기준이었습니..

[집밥] 생어거스틴 새우듬뿍 팟타이 밀키트 [내부링크]

집에서 한끼 해결하는 것도 참 싫은 계절입니다. 실내 외 온도차가 너무 크게 더위가 연일 지속되고 있습니다. 비교적 시원한 실내에 있는데도 먹는 것에 의욕도 없고 입맛도 없습니다. 하지만 이것은 제 생각일뿐..

[가구] 침대 _ 매트리스편 [내부링크]

"침대는 가구가 아니라 과학이다" 잊을 수 없는 광고 카피입니다. 광고의 효과인지 실제는 침대의 컬러, 프레임 등 모양새를 보고 먼저 마음이 끌리지만 침대에서 매트리스가 굉장히 중요하다는 것은 대부분 잘 알..

[인테리어] 꽃 오래 보는 방법 [내부링크]

그런 노래가 있더라구요. '엄마의 프로필 사진은 왜 꽃밭일까' 저는 아직 저 노래제목에 등장하는 연배의 맘은 아니지만 작년부터 부쩍 집안 식물에 관심이 많이 생기긴 했습니다. 관련된 내용으로는 식물인테리어..

[살림] 캡슐커피 찌꺼기 활용 방법 [내부링크]

커피를 사랑하는 1인으로써 아주 고가는 아니지만 좀더 맛난 커피를 마시기 위한 저의 커피머신 변천사를 공유한 바 있습니다. 원두를 갈아서 내려마시거나 에스프레소를 만들어 마시다가 우연히 접한 가정용 커피..

[가구] 침대 _프레임 편 [내부링크]

사용하는 가구 중 이 가구는 나와 평생간다~ 이런 가구 있으신가요? 저는 개인적으로 롱롱타임전 결혼하면서 선물 받았던 2인용 화이트 식탁과 의자 그리고 세트였던 밥통, 전자레인지 수납 가구가 그랬습니다. 그..

[바깥밥] 예술의전당 요요마의 키친 [내부링크]

지난 주말 예술의 전당으로 나들이를 다녀왔습니다. 피카소탄생 140주년 기념 피카소 전시회를 갔다 왔죠. 동행한 1인은 저희집 고3 고등어 ㅠㅠ, 미술전공 준비하는 딸내미와 데이트였습니다. 어렸을때도 전시회..

[인테리어] 아이방 블라인드 추천 [내부링크]

딱 1년하고 한달 전 38평 아파트 올수리 리모델링을 했습니다. 그리고 이사하면서 각종 인테리어나 가구, 가전도 많이 바꿔서 이 블로그를 쓰기 시작했습니다. 그런데 막상 그때는 최선을 다한 선택이고 꽤 만족스..

[바깥밥] 상암 태국음식 온타이키친 [내부링크]

코시국에 5인 이상 바깥밥을 먹을 수 없다니까 더 같이 같이 밖에서 먹고 싶은 심리는 무엇일까요? ㅎㅎ 하지만 어제는 그래도 회사에서 한달에 한번은 바깥밥을 꼭 먹어야 하는 점심 회식이었습니다. 근 일년째..

[살림] 여름이불 고르기 [내부링크]

요즘 저의 뚜렷한 생활신조 ' 매일, 자주 쓰는 물건은 좋은 것으로' 입니다 ( 블로그 쓰면서 이미 여러번 얘기했죠 ㅎ) 잠자리가 더워지기 시작했습니다. 홈쇼핑 여름 침구편에 자꾸 눈이 갑니다. '간절기 차렵이..

[바깥밥] 상암 스테이크 덮밥_ 아고야 [내부링크]

직장인의 점심은 늘 고민입니다. 작년부터 코로나19로 자리에서 샌드위치, 김밥, 씨리얼, 샐러등 등등 자주 먹는 편이지만 그래도 어쩌다 약속이 잡히곤 합니다. 그 어쩌다 잡힌 약속은 꼭 밥이 목적은 아니라서..

[집밥] 코스트코 새우튀김 ㅣ 새우튀김 칼로리 [내부링크]

저희 집에 있는 고등어 두분 심기를 맞추고 컨디션을 좋게~ 좋게~ 유지해줘야 하는 기말고사 기간이 돌아왔습니다 ㅠㅠ 그렇지만 대신 시험공부를 해 줄 수도 없고, 제가 해줄 수 있는 것은 학원과 독서실로 왔다..

[인테리어] 화분 고르기 I 화훼농협 방문 [내부링크]

지난주 [2021 여름인테리어 정보]를 정리했는데 첫번째 팁이 집안으로 초록이들, 식물 들이기 였습니다. 2021.06.09 - [taste_House/인테리어] - 2021년 여름 인테리어 정보 꼭 인테리어 팁 때문만은 아니라 가끔..

2021년 여름 인테리어 정보 [내부링크]

올초에 21년 인테리어 트렌드 국내외 정보를 찾아보고 리뷰한 적 있습니다. [2021 인테리어 트렌드] 2021.01.13 - [taste_House/인테리어] - [인테리어] 2021 인테리어 트렌드 최근 주말마다 비가왔었는데 지난주..

[가전] 닌자 블렌더 사용후기 [내부링크]

과일과 야채가 풍성한 계절이 돌아왔습니다. 몸에 좋은 것을 선호하는 입맛이 아니지만 그래도 봄,여름되면 제철 과일들을 한번씩은 사곤 하는데 그 과일마저도 꼭 남습니다. 그럴때는 갈아마시는 것 만큼 먹기에..

[살림] 모드니 그릇 언박싱 [내부링크]

살림을 야무지게 하는 것도 아니면서 방문하면 괜시리 설레는 곳이 있으니 전에 몇번 포스팅했던 창고형 그릇 할인판매점 모드니입니다. [모드니 관련 이전글] 2021.01.27 - [taste_Things/살림살이] - [살림] 큐..

[바깥밥] 경의숲길 딤섬 정정 [내부링크]

최근에 비가 많이 오네요. 그래도 봄에서 여름으로 향하는 이 계절에 햇빛이 얼마나 찬란한지 아시죠? 더하지도 덜하지도 않은 따사로운 햇빛과 나무가 많은 숲길, 공원길에 청량한 공기까지 환상의 계절입니다...

리모델링 1년후 리뷰 [내부링크]

이 블로그를 시작하게 된 계기가 바로 작년에 이사와 올수리 리모델링을 진행하면서 부터였어요. 38평 아파트 올수리하여 이사하는 과정에서 리모델링 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집주인이 아는만큼 리모델링의 결..

[일산] 청담초밥 [내부링크]

출퇴근길 차안에서 보이는 대로 건너편 늘 환한 음식점이 궁금했습니다. 게다가 메뉴가 회 보다 초밥을 선호하는 제게 딱 꽂히는 초밥이라니 언제고 한번은 가봐야겠다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다른 학교들 보다 늦..

[파주] 국물없는 우동 [내부링크]

저는 개인적으로 유튜브중 많은 분들이 본다는 먹방 컨텐츠는 선호하는 편이 아닙니다. 하지만 같은 음식 컨텐츠라도 스토리를 가진 프로그램, 음식의 기원이나 음식을 만드는 사람의 철학 등이 소개되는 내용은..

[가전] 다이슨 에어랩 볼륨앤쉐이프 후기 [내부링크]

얼마전 다이슨 슈퍼소닉 사용 후기 리뷰를 한 적 있습니다. 머리를 말리는데는 온도나 바람 쎄기 등 비싼 가격만큼이나 최적화 되어 있어서 돈이 아깝지는 않을 것 같다는 내용이었습니다. (특히 머리숱이 남부럽..

[살림] 헹켈 5스타 칼블럭세트 [내부링크]

요리할 때 가장 자주 쓰는 조리도구, 당연히 칼이겠죠 (살림경력에 비해 요린이 레벨인 저는 사실 칼 만큼 가위도 매우 애용합니다 ㅎ) 지난해 아파트 리모델링과 이사 그러면서 기존 살림살이들도 꽤 많이 바꾸었..

[살림] 친환경세제 사용법과 주의점 [내부링크]

저는 연차로는 장기^^ 워킹맘이지만 집안일만 보면 아직도 겸손해지고 배우는 자세가 필요한 하수입니다. 다양한 집안 일의 영역 중 오늘 제가 정리해 볼 카테고리는 살림 세제 입니다. 어렸을 때 문구점 가서 필..

[가전] 다이슨 슈퍼소닉 후기 [내부링크]

저와 함께 사는 룸메의 최근 제품구입 철학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제 우리가 젊지는 않으니 더 나이들기 전에 좋은 것 쓰자' '나이들면 좋은 것도 좋은 줄 모르고 소용이 없다.!' 듣고 기가막혀 웃었으나 (좋은..

[카페] 상암 로봇카페 스토랑트 [내부링크]

로봇이 커피를 제조해서 준다는 기사를 봤던 기억이 납니다. 아마 대형 패스트푸드점이었던 것 같습니다. 지난주 식사를 대접해야 할 일이 있어서 회사 근처지만 최근에 좀처럼 안갔던 상암 누리꿈스퀘어 지하 식..

[까페] 제주 ONE & ONLY [내부링크]

커피를 좋아하는 1인으로서 여행지에서 마시는 커피의 기억은 생각보다 오래 남습니다. 지난 제주 여행에서 몇군데 까페를 방문했는데 꼭 공유하고 싶은 곳은 단연코 까페 원앤온리 입니다. 제주 애월이나 월정리..

[제주] 고집돌우럭 중문점 [내부링크]

여행에 첫번째 즐거움을 저는 낯선 곳에서 먹는 새로운 음식이라고 생각합니다. 게다가 그 음식이 기대이상 맛있었다면 그 여행은 성공, 대 성공입니다^^ 최근 제주여행에서 그런 즐거움을 느낄 수 있었던 식당이..

[제주] 애월 하갈비국수 [내부링크]

2박3일 알차게 친구들과 제주를 다녀왔습니다. 꼭 해야 할 일정도 없고 챙겨야 할 가족도 없이 홀가분한 여행이었습니다. 그때그때 검색해서 다녀온 바깥밥 리뷰해 봅니다. 하갈비국수 짜여진 일정은 없었지만 숙..

[침구] 간절기 차렵이불 고르는 법 [내부링크]

몇 년전부터 돈을 쓸 때 거침없이( 쓸 돈도 없지만 ㅎ) ‘좋은 것을 구매하는데 쓰자’라고 선택한 제 라이프영역은 매일매일 쓰는 물건들입니다. 예를들면, 매일 쓰는 수건, 매일 사용하는 식기, 자주먹는 달걀,..

[세탁] 세제선택과 세탁기 관리법 [내부링크]

지난번 누구나 아는 듯 하지만 막상 정보로 모아보니, 새로웠던 '집에서 빨래 잘하는 법'을 정리해봤습니다. 오늘은 [세탁] 두번째로 세테선택과 세탁기 관리법에 대한 정보입니다. 액체세제 VS 가루세제 _ 각..

[세탁] 집에서 빨래 잘하는 법 [내부링크]

세탁으로 목돈이 나가는 계절이 돌아왔습니다. 매년 3월말 4월초 딱 이때쯤 한겨울 입었던 겨울코트, 패딩 등 두터운 옷가지들을 이른 봄 꽃샘추위를 대비한다는 명분아래 세탁소 보내기를 미루다미루다 이제는 정..

[살림] 욕조 거치대 I 욕조 독서대 [내부링크]

소소한 살림살이, 생활용품들이 주는 큰 기쁜 경험해 보셔나요? 근래에는 자꾸 그런 살림들에 눈길이 갑니다. 아마도 큰 살림살이는 바꾸자고 맘 먹는데 한참 걸리고 맘을 먹어도 금전적 부담이 크니 아예 눈길이..

[집밥] 코스트코 붉은새우 [내부링크]

정말 몇년간 발길을 끊었던 마트, 코스트코에 다녀왔습니다. 아이들을 키우면서 국내 마트에서는 보기 힘든 식자재, 먹을거리, 의류 그리고 우리나라에서는 볼 수 없었던 매장운영 방식 등 코스트코 가는 재미에..

[인테리어] 작은거실 인테리어 가이드 [내부링크]

'작은' 또는 '좁은' 을 주제로 인테리어 정보들을 정리하고 있습니다. 문득 '작은'은 사실 개개인이 느끼는 주관적 기준이고 상대적인 것인데 우리는 살면서 '큰'과 '작은'에 왜 이렇게 몰두하며 사는지 모르겠습..

[바깥밥] 일산후곡 홍루이젠 무인매장 [내부링크]

많은 SNS의 대세 컨텐츠중 하나가 육아템이라고 합니다. 아이를 낳고 아이를 키우면서 30여년 넘게 모르고 살았던 (출산 시기는 점점 더 늦어지고 있는 듯) 어마어마한 세계를 만나면서 할 얘기도 많고 세상에 공..

[인테리어] 작은 현관 인테리어 가이드 [내부링크]

제 블로그에서 리모델링. 인테리어 관련 글들은 작년 5월 38평형 아파트 올수리 리모델링을 하면서 그리고 이사해서 살면서 공간에 대한 고민들로 썼던 글입니다. 최근에 봄이고 이사철이어서 그런지 그때 썼던 글..

[가전] 스타일러 구매전 비교하기 [내부링크]

몇년전 주변에서 건조기가 삶의 질을 특히 가사노동의 혁신을 가져왔다고 했을때, 고개를 갸유뚱했습니다. 그 정도일까? 쨍한 햇볕에 말리지 않은 빨래가 아무래도 눅눅, 축축하겠지 또는 건조기에 사이즈가 확 준..

[인테리어] 마켓비 매장 둘러보기 [내부링크]

우연히 구독자 백만 유투버의 영상을 보다보니, 지방에서 마켓비제품으로 온오프판매 창업에 성공한 분의 내용이 있었습니다. 작년부터 리모델링, 이사, 인테리어를 하면서 다양한 제품들을 검색하면 가성비 좋은..

[집밥] 비오는날 오코노미야끼 [내부링크]

누군가 선언한것은 아니지만 3월의 첫날, 3월1일은 봄의 첫날 같은 느낌적인 느낌입니다. 한파대비 두터운 패딩은 어느새 옷장 제일 안쪽으로 밀려가있고 대신 겹겹이 입을 가디건에 얇은 모직코트에만 앞으로 손..

[바깥밥] 상암 베트남쌀국수 분짜라임 [내부링크]

최근 회사에서 후배들과 맛있는 점심 한끼를 밖으로 못간 이유 : 코로나19 거리두기_5인이상 함께 식사가 어려웠기 때문입니다. 한번은 옆으로 나란히 있는 테이블에 앉아서 함께 있는 기분으로 먹자 생각하고 5명..

[카페] 상암동 82년생 김민경 [내부링크]

제가 다니는 회사가 마포에서 상암으로 이사한지는 10년이 훌쩍 넘었습니다. 그 10년전 상암동은 삐죽이 솟은 큰 건물 몇개외에 여기저기 공사중이었고 이 동네에서는 해결안되는 편의시설들 예를 들면 안과, 피부..

[바깥밥] 상암 스키야키_ 옥소반 [내부링크]

오전 업무미팅에서 상사때문에 스팀 확 받았다는 다른 팀 후배가 점심에 특별히 맛있는 걸 먹어야 한다고 했습니다. 오래간만에 점심 약속이기도 하고 상황이 그렇다면 평소 먹는 백반이나 국밥, 칼국수로는 안될..

네스프레소버츄오 캡슐 구매 후기 [내부링크]

커피는 저희집에서 오랜동안 저만 마셨던 기호품이었는데 몇년 전부터 커피맛을 알아버린 룸메가 지금은 커피에 저보다 더 열심히입니다. 커피머신도 돌체구스토, 일리커피머신을 거쳐 현재 네스프레소버츄오플러..

[Bakery] 웨스트진 엘리게이터 & 파이밤만주 [내부링크]

과거에는 명절 선물이라고 하면 과일상자나 샴푸,비누 등 생필품세트, 김, 한과 등등이 주류 였다면 최근에는 다양하게 맛볼 수 있는 티 종류나 과일들도 애플망고, 무화과, 아보카도 등으로 다양해졌습니다. 이번..

[집밥] 마포 그녀의 집밥 [내부링크]

연말연초면 늘 해왔던 송년회.신년회가 있습니다. 작년 12월 송년회는 벙개모임처럼 송년회를 위한 준비모임이라는 이름을 붙여 12월초 갑자기 모였었습니다. 그런데 이후 코로나19 확산이 다시 급격히 올라가더니..

[집밥] 피코크 꿔바로우 [내부링크]

제 블로그는 살아가는 공간 그리고 집에서 혹은 바깥에서 먹는 것 마지막으로 제가 애정하는 커피와 카페가 주제입니다. 그런데 쓰다보니 각종 브랜드의 간편식을 집에서 해먹는다믄 명분으로 집밥 업데이트가 많..

[살림] 야채 탈수기. 샐러드스피너 [내부링크]

새해들어 부쩍 다이어트에 관심 많은 1인입니다. 다이어트의 성공방정식은 누구나 아는 '덜먹고 운동하고'가 정답이지만 실천은 너무 먼 현실입니다. 그래서 먹지만 칼로리가 낮거나 덜 먹는 방법을 생각하게 되면..

[살림] 주물냄비 _차세르 미니웍. 양수주물냄비 [내부링크]

엄마의 맛있는 된장찌개는 늘 보글보글 끓는 상태로 바로 밥 앞에 놓여졌던 것 같습니다. 결혼하고 나서도 쭉 엄마표 된장을 먹으니 제가 끓여도 얼추 엄마의 된장찌개 맛이 납니다. 그렇게 불위에서 끓는 것 처럼..

[살림] 도마 고르기① [내부링크]

도마에 정착하지 못하다 주방살림중 자주쓰는 살림도구 중 최소 3위 안에 드는 것이 도마일 것 같습니다. 하지만 저는 아직 도마에 정착하지 못했습니다. 그간 써봤던 도마로는 재질별로 여러가지가 있었는데, 아..

[집밥] 노브랜드 스콘믹스 I 스콘만들기 [내부링크]

주말 아침에 저는 주로 빵을 먹습니다. (그래서 이전 글에 빵을 먹는데 꼭 필요한 버터나이프 구입기도 올린 바 있습니다) 2021/01/27 - [taste_Things/살림살이] - [살림] 큐티폴 버터나이프 지난 주말에는 느긋..

[살림] 큐티폴 버터나이프 [내부링크]

지난 주말은 코로나19로 인한 집콕을 유지하기에는 날씨가 너무 봄스러웠습니다. 주말 하루는 동네 산책 하루는 특별히 살 것 없지만 가면 즐거운 일산 그릇가게 '모드니'에 혼자 다녀왔습니다. 일산 모드니 몇번..

[집밥] 대구탕 [내부링크]

몇주째 주말 삼시세끼 집밥 진행형입니다. 지난 주말에는 비비고, 오뚜기, 청정원, 노브랜드 등등에서 제공하는 각종 간편식과 조금 다른 간편식 집밥 메뉴에 도전해봤습니다. 아마 어른이 둘이 장을 보러가서 이..

[커피] 스벅 토프넛라떼 캡슐 커피 [내부링크]

전에 함께 일하던 후배가 사무실 방문하면서 일반적이지 않은^^ 캡슐커피를 들고 왔습니다. 포장 디자인이 딱 크리스마스 겨냥인데 가지고 있던 것인지 새로운 맛 한번 먹어보라고 사가지고 왔는지 모르겠지만 늘..

[집밥] 도드람 수육가득 돼지국밥 [내부링크]

아무래도 겨울이다 보니 집밥도 따끈한 국 한그릇 생각날 때가 많습니다. 어른이 입맛에는 시금치된장국, 콩나물국, 미역국 등등이면 따끈한 국으로 훌륭한데, 덩치는 어른이지만 아직 입맛은 초딩에 가까운 우리..

[집밥] 바질치즈 치아바타 샌드위치 [내부링크]

주말에 너무 규칙적인 일과가 되어버린 마트 장보기입니다. 물론 전부터 있던 생활패턴이지만 코로나19이후 중요도 차원에서 비중이 확 올라갔습니다. 가급적이면 대용량 판매를 하는 창고형 마트는 안가려했었는..

[바깥밥] 성신여대 덥밥집 밀거래 [내부링크]

오래간만에 바깥밥 리뷰 써봅니다. 결혼 후 10여년간 살던 동네가 돈암동, 안암동이었습니다. 고려대학교와 성신여대 딱 중간지점쯤 되려나요. 지금은 좀 멀리 떨어져 살지만 본가가 여전히 그쪽이라 가끔 주말에..

[인테리어] 2021 인테리어 트렌드 [내부링크]

매년 연말연초 연례행사처럼 하는 일중 하나가 트렌드코리아 시리즈 OOOO 읽는 일입니다. 벌써 10여년쯤 된 것 같습니다. 미처 몰랐던 일상의 변화를 깨닫기도 하고 체감은 했지만 인지하지 못했던 트렌드를 정리..

[집밥] 피콕분식_모짜렐라크리스피핫도그 [내부링크]

오늘은 집밥과 바깥밥의 경계에서 먹고 있는 점심 메뉴 리뷰입니다. 코로나19 거리두기 지침 준수를 각별히 따라야 하는 업무 특성상 회사 점심도 가급적 자리에서 해결하는 상황입니다. (다행히 주말 450명대로..

[wish list] 전자책리더기 [내부링크]

새해입니다. 새해라서 글도 공손한 대화체로 바꿔봅니다만 올해는 다른 해 보다 많은 계획을 세우고 있지 않습니다. 작년에는 전세계가 지금도 겪고 있는 코로나19 같은 변수도 있었지만 개인적으로도 예측하지..

네스프레소버츄오 플러스 [내부링크]

집콕 생활로 집안 인테리어, 가전, 가구 등 매출이 증가하였다고 하는데 우리집도 일조한 것이 분명하다. 내가 사용하는 커피머신의 역사가 계속 바뀌고 있다. 회사에서 돌체구스토 미니를 만난 이후 집에 일리커..

[집밥] 연어샐러드 [내부링크]

코로나19로 어디 갈 곳도 없고 가서도 안되는 신정연휴 3일. 누구도 피해갈 수 없는 '확찐자'가 되는 기간이었다. 연휴내내 탄수화물, 고기 다시 탄수화물, 고기...하다가 3일째 마지막날 저녁 양심상 샐러드를 만..

[살림] 프라이팬 (코팅팬) 이야기 [내부링크]

살림하면서 손쉽게 구매할 수 있는 주방살림들이 대부분 그렇지만 프라이팬도 선택장애를 가져 올 만큼 브랜드, 종류, 크기, 용도, 가격 등 다양하기로 치면 일등이다. 프라이팬 구매자가 갖는 기준은 어느 정도..

멀티압력쿠커 사용기 [내부링크]

코로나19로 실내생활이 길어지면서 집안 인테리어를 바꾸고 가전/가구를 바꾸고 간편식 소비가 늘고 등등 많은 일상의 변화들을 얘기하고 있다. 나 역시 최근 2~3년내 4인가족 이렇게 같이 식사를 자주, 많이 한적..

[바깥밥]고양종합터미널_일산 닭칼국수 [내부링크]

외부활동을 조심 또 조심하는 시기이지만, 연말 의식과 같은 내년 다이어리 고르기를 패쓰 할 수 없었다. 집에서 가까운 교보문고가 고양종합터미널 지하에 있다. 고양종합터미널이 있는 건물 지하에는 교보문고가..

[Bakery] 독일식 크리스마스케익 슈톨렌 [내부링크]

며칠전 친정 오빠가 가족 채팅방에 독일에서 크리스마스에 먹는 빵을 각 가정으로 보냈으니 맛을 보라고 했다. 4인가족 기준 한개를 보냈다고 해서 겉으로 고맙다고 했으나, 속으로 빵이 얼마나 크기에 고작 하나..

[살림] 포트메리온 후기 [내부링크]

오래간만에 그릇 이야기입니다. 포트메리온, 지금은 너무 대중적인 밥그릇, 국그릇으로 사용되고 있지요. 하지만 제가 혼수로 살림을 사던 오래전에는 누구나 사는 신혼살림 식기로는 던져도 깨지지 않는다는 코렐..

[인테리어] 크리스마스 장식품들 [내부링크]

몇년전부터 크리스마스와 연말연시가 예전 같은 분위기가 안난다는 얘기들은 많았고 나도 공감한다. 가게마다 흘러나오던 크리스마스 캐롤도 저작권으로 누구나 쉽게 틀 수 없게 되었고 경기가 안좋아지면서 구세..

[바깥밥] 상암 시래기명태가 [내부링크]

꺽이지 않는 코로나19 확진 추세로 5인 이상 밥도 먹지 멀라는 보도가 연일되고 있다. 바깥밥을 그래서 정말 삼가하고 있는데 오늘은 그래도 바깥바람 쐬어부며 외부에서 점심을 했다. 들을때마다 새로운데 생태,..

[인테리어] 이케아 겨울 거실 둘러보기 [내부링크]

지금 아파트 리모델링과 이사를 계기로 이 블로그를 시작했는데 벌써 6개월쯤 지난 것 같다. 당시 계절과 바깥풍경만큼 똑같은 거실에 똑같은 사람들이 살고 있는데 무언가 조금씩 달라지고 있는 듯 싶다. 쇼파 한..

[인테리어] 그림.액자 인테리어 [내부링크]

아파트 리모델링을하고 사방이 깨끗한 벽을 가급적 유지하되, 한가지 하고 싶었던 것이 좋은 그림 한점 걸어두기였다. 이미 액자 인테리어는 SNS상의 수많은 랜선 집들이 단골 장면이긴하지만 그동안 살면서 나는..

[Tea] 오설록 제주삼다영귤티 [내부링크]

찬 바람이 불면서 좀더 자주 마실 것을 찾게 된다. 워낙 커피를 많이 마시고 마셔도 잠을 못자거나 가슴이 두근거리는 증세가 없어도 커피는 갈증이 해소되지 않는게 사실이다. 그래서 커피 대체제로 하루 한두잔..

[커피] 일리 커피캡슐 추천 [내부링크]

내 마음에 쏙 드는 홈까페 커피를 한잔 마시기도 계속 고민과 선택의 연속이다. 커피머신을 무엇으로 살까? 대중적인 돌체구스토, 일리, 네스프레소 등등에서 한가지를 선택하였다면 다음으로는 해당 커피머신에서..

[집밥] 노브랜드 볶음우동 데리야끼 [내부링크]

코로나 19가 끝도없이 길어지면서 결혼해서 지금까지 이렇게 집에서 자주 밥을 먹은 적이 있나 싶다. 주말에도 보통 한두끼는 배달이나 외식이었는데 아무래도 사람 많은 곳을 조심하다 보니 결국은 냉동식품이나..

상암 브런치까페_ 나요컴퍼니 [내부링크]

곧 출산을 앞둔 후배가 출산 휴가를 들어가기 전 함께 일했던 선후배들과 점심을 한끼 먹자고 했다. 평소 회사 근처 맛있는 혹은 새로운 식당 탐색가인 그 후배가 약속일에 미리 예약도 하고 주문도 다 해 놨다고..

[집밥] 요리하다 미정당 떡볶이 [내부링크]

우리나라 국민 소울푸드 최소한 베스트 5위 안에 들지 않을까 싶은 음식 떡.볶.이 나도 매우매우 좋아한다. 요즘 좋아하는 떡볶이는 맵지만 맛있는 소스와 떡, 메추리알, 어묵 듬뿍 들어간 동대문엽떡인데 (떡볶이..

[향기] 캔들브랜드 I 조말론. 딥디크 [내부링크]

우리나라 가장 대표적인 향초 브랜드 '양키캔들'과 '우드윅'에 이어 두번째는 캔들계의 명품(?) 같은 고가의 브랜드에서 나오는 향초들이다. 향초 보다는 향수로 인지도가 높기도 해서 앞서 두 업체보다 대중적이..

[향기] 캔들 브랜드 I 양키캔들. 우드윅 [내부링크]

추운계절 실내있는 시간이 많아져서 그런지, 집안 향기에 부쩍 관심이 간다. 이전부터 가성비 갑인 이케아 미니 캔들들은 수시로 사서 피워놓곤 했었다. 그 용도가 주로 주방에서 음식만들고 냄새 제거용이나 사춘..

[커피] 다커스 드립백커피 [내부링크]

얼마전 퇴근 후 식탁을 보니 세련된 상자 하나가 눈에 띄었다. 내 선물인가 싶어서 라벨을 보니 내가 좋아하는 것이지만 내 선물은 아니고 룸메가 받아온 선물이었다. 그런데 이런 패키지는 처음봐서 흥미로웠다...

[집밥] 비비고 주먹밥 좋은점. 아쉬운 점 [내부링크]

의도한 것은 아니지만 집밥리뷰를 하며 경험하지 못했던 것 중심으로 블로그를 쓰다보니 자꾸만 새로운 냉동식품리뷰를 쓰게된다 (ㅜㅜ). 하지만 이 냉동 주먹밥 혹은 냉동 삼각밥은 나름 내겐 만족도 높은 식품으..

상암 종로계림닭도리탕원조집 [내부링크]

코로나19로 인해 하지못하는 것들은 셀 수 없이 많다. 그 중 하나가 월에 한번씩 조금 멀리도 가고 색다른 맛집 탐방하던 팀 회식이다. 그래도 한번은 차타고 이동해서 회사 근처 식당을 벗어나보고자 했는데 이달..

[가구] 가구 고르는 법 I 3단 서랍장 [내부링크]

가끔 셀럽들의 집들이 브이로그나 방송에 소개되는 인테리어들을 다시한번 리뷰해주는 유튜브들을 종종 본다. 그리고 입이 딱 벌어진다. 컬러와 디자인이 가히 미니멀의 끝판왕을 보여줬던 쇼파, 앤틱한 우아함과..

오뚜기 멘보샤 후기 [내부링크]

멘보샤의 기억은 한 4년전쯤 연희동에 있는 이연복셰프의 중식당 목란에서였다. 지금도 그렇지만 그때도 방송에서 꽤 유명세를 타고 있던 이연복셰프의 중식당은 한달 예약이 이미 꽉찬 상태로 너무 유명한 곳이..

[가구] 가구에 사용되는 목재 I 원목 알아보기 [내부링크]

가구들을 고르다 보면 디자인이나 크기 등 외관은 비슷한데 가격차이가 큰 경우가 많다. 이런 가격차이의 가장 큰 부분은 어떤 목재를 사용했느냐에 달렸이고 다음은 디자인, 브랜드, 마감 등의 따라 달라진다. 가..

[가구] 거실 테이블 I 쇼파 테이블 고르기 [내부링크]

거실에 적당한 테이블 고르기 혹은 쇼파에 어울리는 테이블 고르기 과정은 생각보다 쉽지 않다. 38평형 아파트지만, 방이 4개고 확장을 안했고, 확장 안한 베란다가 보는 사람마다 넓직해서 좋다고 말하니 역으로..

일리커피머신 장점 I 단점 [내부링크]

집에서 맛있는 커피를 마시는 방법. 원두를 갈아 드립으로 마신다. 비알레또모카포트로 진한 에스프레소를 추출해서 마신다. 이렇게 맛있는 커피를 마시는 방법에 더하여 편리하게도 마시고 싶었다. 사무실에서도..

샷시리모델링_유리 종류 I 교체시 체크리스트 [내부링크]

샷시 상담을 받다보면, 우리집 샷시 할 곳과 창호사이즈를 얘기하고 어떤 샷시로 할지 브랜드만 결정하면 될 줄 알았는데 그외 선택사항들이 많다. 그중 하나가 22mm, 24mm, 26mm 같은 유리 선택부터 (두꺼운 것일..

샷시리모델링 _샷시 브랜드 비교 I 시공 후기 [내부링크]

주택 리모델링 견적을 한번이라도 받아 본 사람은 알겠지만 아파트 올수리 리모델링 견적가의 최소 20~30%를 차지하는 것이 바로 샷시이다. 38평 아파트 리모델링견적을 직접 혹은 온라인으로 세번이상 받아 보면..

이케아 생선커틀렛 I 명태스틱 [내부링크]

집에서 아이들 간단 반찬 또는 도시락싸는 딸내매 반찬으로 자주 등장하는 것이 살짝 앞뒤로 기름둘러 구우면 되는 미니돈가스, 미니생선가스 같은 커틀렛 종류이다. [커틀릿(Cutlet)은 얇게 저민 고기를 굽거나,..

[살림] 씽크대 서랍매트 깔기 [내부링크]

리모델링을 통해 오래된 아파트가 새 집처럼 변하니까 덩달아하게 되는 노력과 관심은 이렇게 깨끗한 상태를 최대한 오래 유지하는 아이템들과 살림 노하우에 꽂힌다는 점이다. 그래서 블로그에 블로그를 타고 다..

미니전기스토브 사용 후기 [내부링크]

계절의 변화를 느끼는 포인트가 일상 여러군데에서 포착되곤 한다. 누군가 '커피 주문하세요~ '라고 할 때 선뜻 '아.아'라고 못하고 '뜨.아 마실까' 생각이 들 때, 아침저녁 세안 후 얼굴당김으로 수분보다 유분들..

서울우유 강릉커피 [내부링크]

그런 생각이 든다. 커피도 술처럼 함께 마시는 사람에 따라 (물론 커피는 함께 보다 대부분 혼자 마시지만) 때론 맛나기도 하고 때론 맛이 없기도 한 것 같다. 그래서 어제 마신 커피는 비록 공장에서 나온 편의점..

[러그] 거실카페트 고르기 2 [내부링크]

카페트라고 일반적으로 얘기하지만 정확히는 러그 (일부 공간만 덮을 용도)의 소재랑 직조가 장모인지, 단모인지 또는 평직인지 앞서 살펴봤다. 살펴본 내용으로 나는 천연소재보다는 관리가 용이한 합성소재 특히..

[러그] 거실카페트 고르기 1 [내부링크]

되도록이면 무언가 깔고 덮어 놓는 것을 안하려고 하는데 보일러를 틀지 않으면 거실 바닥에서 냉기가 느껴지는 계절이 돌아왔다. 게다가 우리집은 1층이라 여름에 시원한 거실 바닥이 겨울에는 더 춥게 느껴지기..

욕실리모델링 _ 이케아욕실 둘러보기 [내부링크]

욕실에 대해 이렇게 할 얘기가 많은 줄 우리집 리모델링 전에 알았으면 좋았을 뻔 했다. 욕실 리모델링 마지막은 이케아 욕실 둘러보기이다. 이케아의 각 쇼룸들 주방, 침실, 거실 등 보면 볼 수록 감탄하는 것은..

노브랜드 칠리 새우 후기 [내부링크]

얼마전 나의 블로그 특히 '집밥리포트' 목록을 본 중딩 아들이 말하길 '엄마~ 그냥 냉동식품리뷰라고 하는게 맞지. 집밥이 아니라' 라고 했다. 하지만 흔들리지 않는 소신으로 말했다. '아들아~ 집에서 먹는 것 혹..

문 리모델링 _방문 문짝 종류 [내부링크]

리모델링 견적 받던 당시 방문관련 에피소드가 다시 생각난다. 업체 1 : 방문은 옛날 아파트일수록 좋은 자재를 써서 그냥 쓰는게 좋아요. 페인트 칠 하고 혹시 문짝에 모양 넣고 싶으면 리폼하는 방식으로 하면..

욕실리모델링_ 샤워기 종류 [내부링크]

아파트리모델링 과정을 공간별로 정리하면서 전에도 이야기 했지만 혼자 사는 집이 아닌 이상 가족 각자의 주장이 있고 포기할 수 없는 것들이 있다. 우리집의 경우 안방 욕실 (특히 욕실은 공용사용 공간이니)에..

욕실리모델링_ 세면대 형태 I 설치전후 점검 [내부링크]

욕실 리모델링하면서 또는 전세로 1~2년을 살아도 욕실내 세면대와 변기만 우선 교체하는 경우가 있다. 욕실 리모델링 _ 세면대 종류에 대해 알아본다. 세면대 교체전 확인사항 ㅣ 세면대 종류와 가격 ㅣ 세면대..

상암 순대국 _ 다가이 [내부링크]

점심은 약속 외에는 점점 바깥밥을 멀리하고 있는데 ( 나만 생각하는 뉴요커 놀이ㅎ 서핑하며 씨리얼먹기, 삶은달걀 먹기 등등) 가끔 선약이 깨지는 경우가 있다. 그럼 어차피 1층 편의점이든 서브웨이든 27층 자..

욕실리모델링 _ 욕조 종류와 장단점 [내부링크]

욕실 리모델링시 나의 욕실로망의 꽃은 욕조였는데 여러모로 아쉬움이 남는다. 전체든 부분이든 리모델링은 계절에 맞춰 침구를 바꾸거나 기분에 따라 가구배치를 변경하는 것 처럼 쉬운 일도 아니고 비용도 많이..

욕실리모델링 _ 욕실 수납 ㅣ 선반 종류 [내부링크]

예쁜 욕실을 선택할 것인가. 기능적으로 효율이 높은 욕실을 선택할 것인가. 혹은 이 두가지가 가능할까? 이 질문은 리모델링을 앞둔 집안 다른 공간에도 해당되는 내용이지만 특히 공간대비 수납해야 하는 필수템..

상암 낙곱새_개미집 [내부링크]

어려서는 몰랐던 메뉴들이 있다. 커서 바깥밥을 본격 먹으면서 알게 된 메뉴들에는 아주 오래전이지만 감자탕, 순대볶음, 곱창 등등이 있다. 낙곱새 혹은 낙곱전골도 메뉴 이름만 봐도 어렸을때 알기는 어려운 요..

욕실 리모델링 _ 작은욕실 인테리어 방법 [내부링크]

리모델링시 공들이고 싶은 공간 1위 _욕실, 2위_ 주방, 3위_ 나만의 방 (그러나 아직 나만의 방은 없다 ㅜㅜ)은 나의 기준이다. 올수리 리모델링을 턴키로 계약하고 까다롭지 않은 고객으로 무난하게 38평 아파트..

음식물처리기 사용후기 [내부링크]

이사하면서 TV, 청소기, 에어컨 등 대부분의 가전을 교체했고 교체의 주도적 역할은 나의 룸메가 담당했다. 그 담당자에게 살포시 나의 희망사항 한가지를 얘기했더니 그것도 알아서 설치를 해주었다. 나의 작지만..

현관 중문설치 _ 옵션 I 발주ㅣ시공 [내부링크]

중문시공 경험담 올수리 리모델링 상담시 원하는 중문의 사양, 모델을 1차 선택하고 전체 리모델링 견적을 받고 공사가 시작되었다. 그리고 공사가 진행되는 과정에서 중문 시공 일정이 다가 올 수록 확신이 안들..

현관 중문설치 _ 중문종류 I 가격 [내부링크]

현관 중문 경험담 나의 블로그에 자주 등장하는 이전 집 _전세 아파트 경험에는 기존에 모르고 살던 애로사항들이 몇가지 있다. 그 중 하나가 현관 중문이다. 당시 (2018년 초) 30평대 초반의 전세를 몇군데 둘러..

던킨 햄에그잉글리쉬 머핀 [내부링크]

집밥 기록에 본의 아니게 HMR이라고 불리는 간편식 후기를 자꾸 작성하게 되어서 민망 (^///^) 하지만 요즘 많은 업체에서 새로운 제품을 내놓으니 먹어보지 않을 수 없다. 게다가 집에서 일정한 가열을 통해 먹었..

[침구] 겨울이불 고르기 [내부링크]

살면서 점점 매일 사용하는 것에 대한 관심과 지출이 더 중요하다는 생각이 든다. 좀더 어렸을때는 어쩌다 한번 입지만 남들에게 보이는 옷가지에 욕심이 컸고 계절 바꿔 들어야 할 것, 신어야 할 것에 눈이 더 갔..

주방리모델링_씽크대 수전 종류 I 가격 [내부링크]

이전 살았던 아파트는 주인이 살다가 전세를 내 놓은 집이였는데도 씽크대, 몰딩, 화장실 등 집기와 마감재들이 조악했다. 전세 입주 후 한달이 채 안되었을때 씽크대에서 물을 틀때마다 수도꼭지 어디선가 물이..

주방리모델링_씽크볼 [내부링크]

아파트 리모델링시 시공업체 2~3곳 상담을 진행하다가 최종 한곳을 결정하는데 큰 영향을 준 계기가 그 업체에서 진행하고 있는 다른 아파트 리모델링 현장 방문이었다. 이미 3분에2정도 진행된 리모델링 상태에서..

상암 커리집 _멜라 (Mella) [내부링크]

내가 근무하는 동네의 점심 단가는 평균 8000원쯤 되는 것 같다. 지금 내가 앉은 이 자리에서 아래로  20층 내려가면 딱 이 위치에 있는 중식당 짜짱면이 9000원, 건물 밖을 나가 횡단보도를 세개쯤 건너가면 있..

주방리모델링_씽크대 문짝 종류 [내부링크]

씽크대 가격은 제작 길이, 씽크대 상판,씽크대 문짝 종류를 어떤 걸 선택하는지에 따라 가격이 크게 달라진다. 그중 가장 비중을 많이 차지하는 부분이 문짝. 문짝을 무엇으로 하느냐에 따라 가격 차이가 난다...

주방리모델링 _씽크대 상판 종류 [내부링크]

주방가구 씽크대 설치시 완제품을 그대로 시공하는 것이 아니라면 생각보다 선택사항이 많다. 씽크대 디자인, 씽크대 상판과 도어자재, 씽크대 액세서리 (수전, 싱크볼, 세제용기 등등), 후드 등이 있다. 최근 브..

[학생방] 학생방 가구배치 [내부링크]

중고등학생 가구 배치 블로그를 개설하고 수익 발생을 위한 컨텐츠를 만들기 보다 실제 최근 진행했던 아파트매매과정과 리모델링 과정을 정리했다. 그러면서도 이런 글은 많이 읽지 않을까? 이런 글은 조회수가..

[가구] 학생 침대 선택 조건 [내부링크]

지난번 책상이야기를 하며 자녀의 가구 고르기에 얼마나 많은 시간과 고민의 과정을 거치는지 이야기했지만 침대 역시 책상 못지 않게 참 많이 고민하게 되는 가구이다. 이유는 계속 성장중인 아이들의 숙면이 얼..

이케아 싱크대 둘러보기 [내부링크]

아파트 리모델링이 다 끝났는데 인테리어. 가구/가전 매장이나 남의 집에 가면 리모델링과정에서 고민했던 부분이 다시 생각나고 그런 부분에 더 눈이 간다. 살림을 잘하는 주부든 못하는 주부든 아마 가장 많이..

이케아 시나몬번 [내부링크]

먹을 것에 대한 나의 취향은 '여러가지 조금씩 맛보면서 배 부르기'와 '새로운 것 맛보기에 대한 즐거움'을 소중히 여긴다. 그래서 여행을 가면 꼭 하는 두가지가 거리에서 파는 스트리트푸드 사먹기와 그 곳 마트..

무인양품 소소한 생활용품들 [내부링크]

취향이 같고 생각이 비슷한 지인들끼리 모여 말하길 '우린 큰 부자는 못될거야'라고 한다. 맛있는 것은 먹어봐야하고 좋다는 곳은 가봐야 하고 예쁜 것에 눈이 팔리는 그런 취향이다. 2년전쯤 아파트 올수리 리모..

빨아쓰는 규조토 발매트 [내부링크]

30년 가까이 각자 고유한 라이프스타일로 살던 성인 남녀가 결혼을 기점으로 한집에서 살아가기란 생각도 못한 차이를 발견하고 참아가고 타협하는 과정이라고 지난번 규조토발매트 리뷰를 쓰며 장황하게 이야기..

바깥밥 리포트 4 _ 일산 노브랜드버거 [내부링크]

정확히는 일산점이 아니라 ‘노브랜드 원마운트점’을 방문했다. 원마운트내에 ZARA에서 후배 아가 선물용 옷을 하나 사고 그냥 지나치기에는 눈에 너무 띄는 노브랜드버거 매장이 궁금했다. 게다가 오늘은 추석연..

까페 리포트 3 _ 일산 포레스트아웃팅스 [내부링크]

코로나 19로 2020년 추석에는 시댁방문, 친척모임 안하기를 국가로부터 공인 받은 대한민국 며느리들 추석 당일에 특별히 할 일도 갈 곳도 없다. 늦잠 기상에 가족과 아침겸 점심 챙겨먹고 전부터 저 곳이 무엇인..

커피 리포트 8 _ IDO 드립커피 [내부링크]

늦여름의 끝을 지나 한낮의 쨍한 볕이 아침저녁 서늘한 공기로 바뀌는 계절, 이때 맞이하는 명절이 추석이다. 언제부터인가 명절 선물은 위나 아래나 안주고 안받기인데 나는 몇 년전부터 위 보다는 함께 일했던..

노트북 책상 고르기 [내부링크]

우리 집은 4식구인데 노트북 3대에 데스크탑 컴퓨터가 1대 이다. 바깥에서 업무가 많은 아빠, 종일 회사에 있지만 회사 컴퓨터보다 개인 노트북 사용을 선호하는 엄마, 고등학교 들어가면서 핸드폰을 공신폰으로..

아파트 리모델링 13 _ 시공 후 홈케어 서비스 [내부링크]

아파트 리모델링 후 두달쯤 지난 후 시공업체에서 사후 서비스를 하겠다고 연락이 왔다. 특별히 하자가 발견된 것도 아니고 무슨 사후 서비스인지, 리모델링 계약 당시 포함된 내용인지 기억이 없다. 추측하건대..

바깥밥 리포트 3_ 원주 호성집 [내부링크]

어느 도시, 어느 지역에나 그 곳 사람들만 아는 맛집이 있기 마련이다. 강원도 원주 구도심 중앙시장 골목에도 그런 오래되고 아는 사람만 아는 그런 맛 집들이 있다. 좁은 시장 골목에 다닥다닥 붙어있는 횡성한..

아파트 리모델링 12_블라인드 설치하기 [내부링크]

앞서 블라인드 종류에 대해 먼저 살펴봤다. 아파트 리모델링 11 _블라인드 종류 자의반 타의반 저층아파트에서 오래 살다보니 바깥에서 안이 또는 안에서 바깥이 보이는 시야에 대해 민감하다. 이번 이사 역시 1층..

아파트 리모델링 11 _블라인드 종류 [내부링크]

자의반 타의반 저층아파트에서 오래 살다보니 바깥에서 안이 또는 안에서 바깥이 보이는 시야에 대해 민감하다. 이번 이사 역시 1층 아파트로 베란다에 블라인드가 설치되어 있었다. 집안에 설치하는 것이지만 아..

발뮤다 토스터 장점 단점 [내부링크]

우리 집에 떨어지면 안되는 음식이 빵이다. 주로 식빵이 늘 있는 편이지만 식빵만 먹을 수 없으니 베이글, 모닝빵 때로는 제과점의 단팥빵, 스콘, 피자빵, 소시지빵 등등 한두끼를 커버해주는 주식이 바로 빵이다...

바깥밥 Report 2 _ 남의 집 홈파티 [내부링크]

정기적인 만남이 있다.  긴 시간 각자 제 밥벌이를 하면서 일을 통해 맺은 인연이다. 하는 일도 다르고 나이도 다르지만 대한민국에서 워킹맘으로 20년이상 이꼴저꼴 다 보고 살아온 우리의 연대는 꽤 끈끈하다...

집밥 Report 3 _ 홈메이드 포도주스 [내부링크]

과일을 좋아하는 편이 아니다. 그래도 애써 제철 과일은 한두번쯤 사서 먹으려고 노력하는 것은 아이들 때문이다. 언젠가 아이들에게 좋은 독서습관을 길러주어 책도 쓰고 강의도 했던 강사님 말씀하시길 본인은..

붙박이장 이전설치 하는 법 [내부링크]

신혼가구로 장만헀던 10자짜리 옷장을 정말 오래도록 썼습니다. 신혼 단칸방에서 시작해서 새로 지은 아파트로 이사할때도 그리고 다시 전세로 옮겼던 여러 번의 이사와 함께 했죠. 그 옷장은 때로는 분해되어서,..

아파트 리모델링 10_조명 (2) [내부링크]

아파트 인테리어의 완성은 조명이다! 라고 많이들 얘기한다. 우리 집은 조명에 큰 힘을 쏟지 않았지만 (혹은 쏟지 못했지만) 한 두가지 개인의 취향을 담는 조명 고르기에는 그래도 매우 많은 시간을 보냈다. 지난..

집밥 Report 2 _ 에어프라이어 닭구이 [내부링크]

4인가족 소비하는 식재료중 외식, 배달, 간편식, 요리 포함 주재료 Top3안에 드는 것이 바로 ‘닭’이 아닐까 싶다. 가장 손쉽게 금요일 저녁 힐링푸드로 치맥이 있고, 식욕상승 주간 점심시간에 회사근처 닭갈비..

규조토 발매트 추천 이유 [내부링크]

결혼을 망설이는 후배들 혹은 결혼 후 아직 자녀가 없지만 결혼생활 이런저런 어려움을 말하는 후배들에게 나는 이렇게 말하곤 한다. ‘여자의 인생은 결혼이 아니라 출산 전후로 나뉜다’고 단언한다. 오늘 주제..

집밥 Report 1 _ 이케아 핫도그 만들기 [내부링크]

집밥기록이라고 쓰고 이케아 핫도그라고 쓰니 무슨 말인가 싶지만 나는 반조리든 밀키트든 내 손을 거쳐 비로서 먹을 수 있는 것은 모두 ‘집밥’이라 칭한다^^ 올해 휴가는 갈 곳도 없는데 다른 해와 달리 그냥..

두근두근 가족앨범 만들기 [내부링크]

중고딩 남매중 03년생 첫째가 태어났을때는 집집마다 캠코더와 디지털카메라를 사기 시작했던 때라 기억난다. (당시 반값에 전자제품을 파는 사이트가 있다고 캠코더 반값을 먼저 투척한 룸메는 결국 반값도 캠코..

아파트리모델링 9_ 조명 (1) [내부링크]

리모델링 초기단계부터 열심히 봤던 조명 고르기. 대형평수 혹은 럭셔리 인테리어가 아닌 다음에야 어쩌면 리모델링, 인테리어라는 것이 고만고만한 수준이지만 그 속에서도 나의 취향을 담은 한끝을 찾고자 하는..

바깥밥 Report 1_보바이갈로(BOH) [내부링크]

일요일 4인가족 오전 스케줄은 근 반년만에 극장방문. 오늘 중고딩과 함께 본 영화는 ‘강철비2’, 조조영화이었기 때문에도 그랬지만 10명 남짓한 적은 인원으로 영화가 상영되었다. 이젠 코로나와 함께 살아가는..

아파트 인테리어 1_커튼편 [내부링크]

아파트 리모델링이 아직 진행형이지만 거의 끝을 보이고 있어, taste House 에서는 이제 인테리어로 넘어가보려고 한다. 오늘 그 첫번째는 비용대비 집안 분위기 변화에 한 몫하는 커튼이다. 커튼의 역사부터 거슬..

Coffee Report 7 일리 오르조 [내부링크]

잠깐 망설였다. 커피는 아닌데 커피 리포트들 달고 쓰는 게 맞을까. 그래도 일리 커피캡슐 주문하면서 알게되었으니 커피 친구쯤으로 해당 카테고리에 그냥 쓰기로 했다. 우연한 발견 지난 글 _일리커피캡슐 해외..

거실에 어울리는 TV장 고르기 [내부링크]

우리집은 38평형이지만 방이 4개이다 보니 공용공간들이 근래 지어진 38평형 (방3개)과 비교하면 좁은 느낌이다. 주방이 그랬고 거실도 마찬가지여서 거실에 무엇을 둘 것인가, 무엇을 어떻게 배치할 것인가 등 고..

아파트 재산세 이번엔 알고내기 [내부링크]

가끔 아이들에게 이야기한다. 내게 가장 큰 보물이자 재산은 너희들이라고. 적지 않게 살았는데 생각해보니 내게 저 보물들 말고는 한동안 재산이 없어 잊고 살다가 이번에 재산서 고지서 날라 온 것 보고 아~ 내..

Cafe Report 2_상암 베브릿지 쩐주나이차(버블티) [내부링크]

상암동 직장인의 점심은 만만치 않다. 1. 비싸다. 비싸고 싸고의 기준점이 상대적이긴 하겠지만 번듯한 건물내 중국집이 고급 요리집도 아니면서 짜장면이 보통 9천원~1만원이면 비싼 것이 맞다. 2. 사람이 많다...

일리커피캡슐주문 큐텐 [내부링크]

일리커피캡슐 해외구매대행_큐텐에서 구매하기 집에서 회사까지, 아침에 막히는 구간 포함 자차로 약 40분이 걸린다. 그리 긴 시간이 아닐 수 있는 그 시간 동안 난 많은 걸 한다. 우선 출발전 앞머리를 분홍롤로..

가구? 가전!_삼성 비스포크 김치냉장고 [내부링크]

살림살이 얘기는 자꾸 ‘라때는 말이야~’처럼  ‘신혼때는 말이야~’로 부터 시작된다. 우리집 냉장고 변천사 신혼살림으로 구입한 흰색 양문형 냉장고는 6~7년 사용 후 시댁에 냉장고가 고장나서 바꿔드려야..

Cafe Report 1_강화도 조양방직 티라미슈 [내부링크]

평소 여행계로 결속을 다져온 4인 모임. 코로나 발생 이후 여행에 ‘여’자는 꺼내지도 못하고 게다가 4인 중에 심지어 여행사 사업자도 있어 코로나가 가져온 일상의 변화는 포스트코로나, 애프터코로나...등등..

살림_셀트만바이덴 마리루이저 [내부링크]

결혼해서 쭈욱 쉬어본 적 없이 직장생활을 하다보니 살림살이 선택의 첫번째 기준은 늘 실용성과 편리성이다. 당연히 매일매일 쓰는 그릇도 그 기준에서 벗어나지 않아서 그릇은 잘 깨지지 않는 것, 주변에서 쓰지..

아파트 리모델링 8 _ 욕실 [내부링크]

아파트 리모델링 과정의 마지막은 욕실편! 개인적으론 나의 관여도가 가장 적게 반영된 채 후르륵~ 공사가 진행된 곳이다. 남의 집 리모델링, 인테리어 서핑을 하다 보면 유독 욕실에 세심하게 공들인 시공을 보게..

Coffee Report 6 돌체구스토 피콜로 [내부링크]

하루를 시작하는 모닝커피에 평소 시간을 내기 쉽지 않다. 비알레또 모카포트를 이용해 에스프레소 분쇄 원두를 넣고 진짜 불에 보글보글 물 끓여 내려(올려?) 먹는 커피는 일정 없는 주말 아침에만 가능한 특별한..

아파트 리모델링 7_싱크대 [내부링크]

아파트 리모델링하면서 빨리 완성된 형태로 보고 싶었던 곳 중에 하나가 주방이었는데 의외로 싱크대는 메인 목공 공사로 리모델링 거의 마지막 일정에 진행이 되었다. 아무리 살림 안하고 요리 못하는 워킹맘이라..

살림_ 인덕션과 가스렌지가 만났을때 [내부링크]

아파트 리모델링 하자보수편에서 (아래는) 이미 모습을 등장한 컷이다. (타일 기사님이 주방벽 타일 시공을 너무 꼼꼼히 해주신 탓에 나중에 가스밸브에 가스관 연결이 어려워 타일 일부를 뜯어냈다는...슬픈 사..

아파트 리모델링 5_ 붙박이장 발주 [내부링크]

요즘 아파트들은 가구가 필요없을만큼 붙박이장이 곳곳에 설치되어 있다던데....-.- 오래된 아파트 리모델링에서 정말정말 빼 놓을 수 없는 것이 곳곳에 필요한 붙박이장 발주라 하겠다 일단 아파트 설계도를 다시..

이사업체 이용후기 [내부링크]

이사업체 견적받기에 이어 이사업체 이용후기까지^^ 신혼 시절을 제외하고는 가장 작은 평수에, 가장 적은 이삿짐이라 조금 방심했었나보다. 냉장고, 에어컨 같은 커다란 가전이나 거실을 꽉 채웠던 키큰 책장도..

이사 후 주소를 한번에 바꾸는 방법 [내부링크]

이사의 80%는 이사전 할 일이지만 이사를 하고 보니 이후에도 할 일들이 꽤 있다. 그 중 하나가 주소변경하기 오프라인 우편물이 과거 비해 정말 많이 줄어들긴 했지만 그래도 각종 금융기관 정기,비정기 우편물..

아파트 리모델링 6_공사 후 보수 [내부링크]

아파트 리모델링 공사 진척도 99% 시점 혹은 공사 후 보수과정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자. 공사가 거의 막바지에 다다르자....갑자기 없던 꼼꼼함이 생겼다. 이렇게 그냥 '수고하셨습니다~ '라고 끝내도 되는건가 싶..

중고등학생 책상의 조건 [내부링크]

아이들이 쓸 책상을 고르는 엄마들의 마음은 다른 어떤 가구를 살 때보다 간절하다 (음~적절한 표현 ㅎ) 가구가 갖는 기능 이상에 엄마의 바람, 소망, 욕심, 희망 등을 집약해서 아이 앞에 떡하니 내미는 것이 바..

아파트리모델링 4 _ 도배.바닥공사 [내부링크]

리모델링 벌써 후반부 과정이다. 철거이후  샷시하고, 단열재로 난방 하고, 타일깔고 전기공사 일차 끝나고.... 이제 외관으로 보이는 도배와 칠, 바닥공사, 조명 등등 도배 도배는 일찌기 전체적인 인테리어 컨..

Coffee Report 5 Three Five Coffee (from. 오키나와) [내부링크]

요 커피리포트는 과거 어딘가 써놓은 글인데....지금보니 너무 평화롭던 시절같다. 아이들이 학교에서 체육대회를 하고 누구는 오키나와를 다녀오고...불과 채 2년전일인데.. 정말 살수록 한치 앞을 몰라 몰라.....

아파트 리모델링 3 _ 타일 [내부링크]

알게되었다. 리모델링 하면서 집안 곳곳에 쓰일 타일을 고르는 일은 마치 뾰족한 코, 둥근 코 여기서 끝나지 않고 톤다운된 혹은 쨍한 칼라의 포인트 구두를 고르는 것 만큼 설레고 다시 생각하고 몇번이고 갈팡질..

아파트 리모델링 2_ 문짝부터 부분 목공까지 [내부링크]

철거와 샷시 시공과 거의 동시에 진행된 것이 문(짝)틀 작업이었다. (기존에 모든 문짝과 문틀이 함께 철거되었고) 각 방 입구에는 목공 문틀이 세워져있었는데 세월의 흔적으로 방문 입구들이 조금씩 틀어진건지..

이사업체 견적받기 [내부링크]

2020년에 이사업체를 선택하는 방법 1. 지역맘 까페 검색으로 공통 명함 찾기 이사. 최소 2년 ~ 최대 10년까지 단기간 반복은 되는 과정도 아니고 스트레스지수로는 이혼만큼이나 신경다발들을 은근 자극하는 (무..

아파트 리모델링 1_철거부터 샷시까지 [내부링크]

1. 아파트리모델링의 시작은 철거부터 올수리 아파트의 시작은 철거로부터 시작된다 먼저 업체에서 관리사무소에 공사를 통보?허락?받고 아파트현관에 공사 안내문 을 붙이게 된다 실공사 기간보다 공사기간을 일..

Coffee Report 3 비알레띠 모카 에스프레소 [내부링크]

평소 해외여행가면 뭐라도 사고 싶어하는 큰박씨와 늘 말리는 편에 서는 레이디Choi. 3년전쯤 업무차 이태리출장을 나홀로 떠난 큰박씨. 그의 귀국 가방에는 (말리는 사람도 없고...때는 이때다 했겠지..)말그대..

아파트 리모델링 업체 미팅 Tip [내부링크]

지난번 리모델링 업체에 대해 간략히 나열했지만 업체 미팅 프로세스는 대략 이렇다. 1. 업체 사이트내 견적 의뢰 (대부분 견적서 양식이 사이트내 포맷팅 되어 있음) 업체에 따라 위에 이미지처럼 영역별 자재..

Coffee Report 2 콘삭커피 [내부링크]

커피 리포트를 쓰면서...첨보는 커피들도 실험정신을 가지고 마셔보고..관련해서 ...한번씩 찾아보게 된다. 화장대 한구석에서 한달이상 놓여있던 (나 아니면 큰박씨 주머니에서 나온거겠지..)         ..

식탁 의자 리폼기 (의자 환생) [내부링크]

지난 주말 다음달 이사를 앞두고 최근 근황을 친정 식구들과 이야기하다 보니 이번이 여섯번째 ( 2년후 새아파트에 입주하는 언니는 그 집이 일곱번째라고 하니...그럼 나도 아직 한번 더! ㅎ) 양가 도움없이 이렇..

3인용쇼파 혹은 4인용쇼파_그것이 문제로다 [내부링크]

[쇼파구입기] # 나를 거쳐간 쇼파들 오~~래전 방한칸, 화장실하나, 거실겸 주방 이렇게 원룸도 아닌 것이 원룸 같았던 신혼집을 채웠던 가구는 당시 육촌?쯤 되는 친척 아저씨가 하셨던 한샘라인 가구공장에서 숙..

Coffee Report 4 커피빈 Espresso Roast Blend [내부링크]

에스프레소 원두인지 잊고 마셨었는데... 어제밤 마지막 원두를 갈다보니 에스프레소였더라 ㅎ 마시간 엄청 마셔도 커피에 대해 잘 모르니...별로 가리는 것 없이 용도불문 마시고 있는데, 지난번 비알레띠 커피..

내돈내산 아파트 대출과 계약 [내부링크]

내돈내산 집 마련의 필수과정은 은행 대출이 아닐까 싶다. 정도의 차이가 있겠지만 은행대출 없이 턱~하고 내집마련하는 경우는 최소 은수저이상 레벨 아니면 현실감 없다. 게다가 살고 있는 집 전세가 안나간 상..

아파트 리모델링 업체 결정 [내부링크]

아파트리모델링 업체 드디어 결정! 머리가 아프기 시작했다. 몇 군데는 통화로 또 그중 몇 군데는 상담과 공사중인 현장 미팅, 자재 선택까지... 이야기를 진행하면서 보이지 않는 내전까지 ㅠㅠ (특히 집안 대소..

아파트 리모델링 업체 비교 [내부링크]

내돈내산 26년차 아파트는 주인이 살던 집으로 일부 수리도 되어있고, 1층임에도 불구하고 앞뒤 베란도 곰팡이나 (적어도 보기에는) 하자도 눈에 띄지 않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지금 이사하면 못해도 10년은 살..

Coffee Report 1 과테말라 산 안토니오 차키테 [내부링크]

개인적으론 물 만큼 많이 마시는 식수원이 커피인데. 늘 무심하게...덤덤하게 드링킹. 얼마전 마트에서 50% 진열대에 올라온 원두를 기쁜 마음으로 데려오면서...커피에 대한 기억을 좀 남겨보자 싶었다. 내 입 맛..

내돈내산 26년차 아파트 [내부링크]

집도 운대가 맞아야 한다고 하던가. 사실 내돈내산 아파트 1탄은 소싯적~ 2005년 서울 강북 모처에 신규분양 30평대 아파트 지켜야했는데 (땅을 치고 후회는 이미 할 만큼 했고) 지키지 못했다. (오늘 글쓰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