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steis의 등록된 링크

 tasteis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4건입니다.

책_'글, 우리도 잘 쓸수 있습니다'를 읽고. [내부링크]

카피라이터가 알려주는 글쓰기 팁 10년 넘게 카피라이터의 경력을 가지고 있다는 작가. 좋은 글을 쓰기 위한 팁들과 마음을 담을 수 있는 방법들이 담겨 있다. 블로그의 글을 더 잘 쓸 수 있을까 하는 마음에 구입해 볼까 했는데, 정가는 16,000원! 솔직히 책 분량을 보면 비싼 편인것 같아서 상당히 망설였었다. 그러나, 또 이해 되었던 점이, 세상에 알려진 스타작가도 아니니 판매가 얼마나 이루어질지 예상할 수 없는 출판사입장에서는 소량으로 우선 제작했을 것으로 보인다. 그리고 판매 추이를 보면서 2쇄, 3쇄로 넘어가면 가격 조정이 이루어질지도 모르겠다. (가격 조정이 이루어질 때가 있던가?) 책의 민트색 띠지가 이쁘긴 한데, 저것만 빼도 몇백원 단가는 줄였을 것 같은데... 미래의 스타 작가를 응원하는 ..

돈의 필요성 [내부링크]

돈이란 무엇인가 인문학적이고 역사적인 관점으로 살펴보지 않고 그냥 단순하게 생각한다면 돈은 기회비용이라고 생각한다. 음식을 사고 무언가를 배우고, 어딘가를 갈 수 있게 하는 물물교환의 수단으로써의 돈. 그래서 대부분이 돈을 모으는 목적이 생활비를 확보하기 위한 것이거나 더 좋은 물건, 더 많은 경험을 위해서다. 돈은 나쁜 것일까 돈이 나빠지는 순간이 있다. 사람보다 돈이 우선시 될 때, 관계가 돈을 위한 목적이 될때 일 것 같다. 극단적인 예로 '용감한 형사들'이라는 프로그램을 보면 돈 때문에 발생된 안타까운 사건들이 상당히 많더라. 그러나 냉정히 따지면, 그건 돈 자체가 나쁜 것이 아니다. 돈을 위해 타인에게 피해를 준 그 사람이 잘못된 것이다. 돈이 많을수록 할 수 있는 것들이 많아진다. 돈이 부족해..

미완의 매력 [내부링크]

미완이란 미완이란 완성되지 않은 상태, 아직 덜 된 상태를 뜻한다고 한다. 완벽한 사람이 되거나 혹은 어떠한 분야에서 완벽해지고 싶은게 인간의 본성이 아닐까? 그렇지 않은 사람들도 있어서 단정 지을 수는 없지만.. 어쨋든 그러한 사람들이 많다고 본다면 대부분 완벽한 레벨에 도달하기 위해서 공부하고 연습하고 정진한다. 유창하게 영어로 말하기 위해서 공부를 한다던가, 피아노를 아름답게 연주하기 위해서 연습 한다던가, 슛을 정확하게 하기 위해서 슈팅을 매일 한다던가. 그 수준에서 어떤 것이 보이고 느껴질까, 궁금해서 혹은 그 끝을 보기 위해서 달려본다. 살아가는 이유 미완이란 내가 살아갈 이유를 만들어주는 매력적인 장치이다. 나의 기술이 완성되지 않았으니 연마할 시간이 필요하고 시간이 연속적으로 필요하니 살아..

삶의 밸런스 [내부링크]

삶의 밸런스는 각자의 가치관에 따라 다 다를것이다. 그렇다면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밸런스 있는 시간을 보내고 있을까? 한때 '워라벨'이 화두였던 시기가 있었다. 일과 개인 삶의 균형을 잘 잡자는 취지였던것 같은데, 참 맞는 말 같았다. 그런데 이는 단순히 '일'과 '개인 삶'이라는 양쪽 측면 그러니깐 '왼쪽' 아니면 '오른쪽' 둘중 한쪽을 선택해야 하는 흑백논리적이고 평면적인 관점 인것 같다. 우리의 삶은 훨씬 입체적이다. 밸런스를 맞추는 것도 입체적인 선택에 의해서 결정 될것이다. 건강, 가족, 돈, 커리어, 인간 관계 등등, 단어로는 쉽게 나열 할 수 있지만 세부적으로 파고들면 항목별로 챙길 것들이 참 많다. 건강을 예로 들면, 운동, 음식, 영양제, 등으로 하위 분류가 생길 것이고, 운동을 또 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