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yeongfa의 등록된 링크

 tayeongfa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3건입니다.

Mass 유량계 / CORIOLIS질량유량계 [내부링크]

1. 개요 유체를 연속으로 직접 질량으로 계측하는 유량계가 개발된것은 1982년정도에 개발 되었지만은 실제적으로 지금과 같이 개발 된것은 1985년 부터 시작되었습니다. 그 이전까지 유체의 직접질량 측정은 [저..

군산 청암산 오토 캠핑장 [내부링크]

작년 매우 더웠던 우리 아들들의 천국 같은곳.... 집에서 10분거리에 있는 군산 청암산 오토 캠핑장을 다녀왔습니다. 2년전만해도 사람이 별로 없었는데 저렴한 가격과 놀이터가 있어서 그런지 요즘 부쩍 사람이..

전자유량계 [내부링크]

전자유량계는 좌측의 그림과 같이 유체가 통과하는 배관 사에어 전기적 자장을 걸어서 유체가 흐르는 방향과 직각으로 균일한 자계를 발생 시키면서 배관 내에 도전성이 있는 유체를 통과 시키면 유속과 비례한..

면적식 유량계 [내부링크]

1. 측정원리 면적식 유량계는 공정용 유량계 가운데 두번째 지위를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측정원리는 Taper 모양의 관내에 부자를 띄워서 피측정 유체를 아래로부터 위로 흘리면 부자는 유량의 증감에 따라 위..

유량계 [내부링크]

1. 유량의 개요 유량이라 함은 유체의 흐름중 일정 면적의 단면을 통과하는 유체의 체적, 질량 또는 중량을 시간에 대한 비율로 표현한 것을 유량이라 칭하며 각각 유체의 체적을 시간에 대한 비율로 표시한 유량..

차압식 유량계 [내부링크]

1. 차압식 유량계 정의 차압식 유량계는 유량흐름의 강제적인 압력 구속을 이용 차압을 측정 유량을 알아냄. 차압식 유량계는 Heas-Class Meters로 불림 1.1 차압식 유량계 장점 1) 널리 알려진 테크놀로지 2) 반..

첫번째 캠핑 [내부링크]

갑자기 나도 캠핑이 하고 싶다라는 생각이 문뜩 들었다...... 와이프를 꼬셔서 일단 캠핑용품점을 데리고 가서....(그냥 보고만 오자고 했지만) 캠핑 장비를 샀다...아주 많이...ㅋㅋㅋ 그리고 떠난 첫 캠핑 장소..

Process Pressure Measurement [내부링크]

1. Process Pressure Measurement 의 의미 압력은 유체의 상태를 나타내는 중요한 파라미터의 하나이다. 유체의 압력은 그 유체의 위치와 에너지로 결정되므로 Flow, Level, Temperature 등과 밀접한 관계가 있어..

온도계 종류 및 사용범위 [내부링크]

온도계 종류별 특징 명 칭 정밀도, 사용범위, 신호 특 징 비 고 팽창식 온도계 정밀도 : 0.5~1 눈금 범위 : -200 ~ 600 신호 : 전기(접점) 대부분의 온도 측정에 사용된다. 구조가 간단, 외부로부터의 충격에 약..

온도계 [내부링크]

1. 개요 온도계를 만든 것은 과학의 발달사에서 가장 획기적인 사건중의 하나이다. 열을 측정하고자 하는 노력이 온도계 제작에 대한 열의로 이어지면서, 17세기 초 이미 갈리레이와 그의 제자들은 온도를 측정하..

압력의 측정방법 [내부링크]

압력계라고 하는 것은 주로 유체 압력을 측정하는 것에 사용되어지는 계기의 총칭으로서 대기의 압력 측정에 사용되는 기압계외에 여러 종류의 압력계 즉, 액체 압력계 탄성 압력계, 분동식 압력계등 특히 고압에..

측 정 [내부링크]

측정의 개념 측정이란 물리적/화학적 시스템으로부터 어떤 신호(Signal)를 추출하는 과정으로 정의될 수 있다. 측정결과는 관련된 물리적/화학적 시스템의 상태를 나타내고 그 시스템의 제어에 이용된다. 따라서..

자동 제어 개요 [내부링크]

1.1 제어란? 자동제어를 생각하는데 있어 우선 "제어"란 무엇인가를 생각해 본다. 대단히 추상적인 표현을 빌면 제어란 목적으로 하는 물리량의 상태를 바라보는 대로 하는것이 된다. 그러면 이것의 말대로 예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