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zzang99의 등록된 링크

 tazzang99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09건입니다.

구글 어시스턴트 끄기 따라해 보세요~! [내부링크]

구글 어시스턴트 끄기 저는 갤럭시를 사용하는 중인데요. 안드로이드 핸드폰에는 홈버튼을 길게 누르거나 "헤이 구글~" 이라고 말하면 나타나는 '구글 어시스턴트'라는 것이 있더라구요. 이게 편리한 것도 분명 있겠지만 저는 사용하지 않아서 ㅠㅠ 가끔 좀 불편할 때가 있었어요. 그래서 구글 어시스턴트를 끄기로 했습니다. 그런데 구글 어시스턴트를 끄기가 은근 복잡하더라구요. 그래서 한번 정리해보았습니다! 구글 어시스턴트 끄는 방법 먼저 기본화면입니다. 이 빨간색 동그라미 안의 홈버튼을 길게 누르면 저렇게 구글 어시스턴트가 뜹니다. 이걸 없애는 것입니다. 그럼 구글 어시스턴트를 끄기 위해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설정에 들어가면 메뉴중에 구글이 있습니다. 요기로 들어가주시구요 들어가보시면 구글 앱 설정이라는 메뉴가 있..

로제떡볶이의 원조 떡군이네떡볶이 배달 후기 [내부링크]

로제떡볶이의 원조 떡군이네 떡볶이 로제떡볶이가 폭풍처럼 유행하고 나서 이제는 당당히 베스트메뉴로 올라선지도 꽤 된것 같습니다. 이쯤에서 궁금해지는 것이 로제떡볶이의 시작은 과연 어디서부터 일까? 라는 점인데요. 저는 원래 로제떡볶이의 시작이 다른 유명 체인점인줄 알았더니 거기가 아니라 떡군이네떡볶이라고 하더라구요? 그렇다면 원조의 맛은 어떨지 짚고 넘어가지 않을 수가 없죠. 당장 시켜보았습니다. 떡군이네 떡볶이에서 로제떡볶이 1~2인분에 분모자, 중국당면 추가했구여 버터갈릭감자튀김과 고구마튀김도 주문했습니다. 이정도면 여자 4명도 배부르게 먹을 수 있더라구요! 주문하면 쿨피스와 단무지도 함께 옵니다 ㅎㅎ 떡군이네 떡볶이의 로제떡볶이입니다. 영롱한 빛깔 보이시나요. 떡이 굉장히 말랑하고 통통한 밀떡인데 참..

춘천 카페 "오이트 에스프레소바" [내부링크]

춘천 카페 오이트 에스프레소바 춘천에 에스프레소바 하나가 생겼습니다. 아담한 공간인지라 아늑한 기분이 들게 하는 곳입니다. 커피를 마시면 심장이 달리기 시작하는 저이지만 그래도 커피를 좋아하기에 방문합니다. 사실 에스프레소가 쓰고 입맛에 맞지 않다는 생각만 하고 있었는데요. 오이트 에스프레소바는 그런 저의 편견을 깨주는 곳이었습니다. 따스한 느낌을 주는 내부 공간입니다. 이 곳은 기다란 바 좌석입니다. 바 좌석도 있고 역시 기다란 소파 좌석도 있습니다. 내부가 넓지 않아 테이블도 간이테이블이 놓여져있습니다. 공간이 좁아보이지 않는 좋은 선택인 것 같습니다. 에스프레소 주문지들이 잔뜩 놓여있네요. 많은 분들이 다녀가셨다는 증거죠. 메뉴입니다. 에스프레소이기때문에 양이 적습니다. 그래서 가격도 그리 비싸지는..

[여수 가볼만한곳] 여수 아쿠아플라넷 푸드코트 아쿠아테라스에서 돌문어짬뽕, 찹쌀탕수육, 꼬막비빔밥 [내부링크]

여수 가볼만한곳 여수여행에 가게 되면 가볼만한곳 중 하나인 여수 아쿠아플라넷! 특히 어린아이들이 있는 가족단위로 가시는 분들에겐 좋은 선택지 중 하나가 될 것 같은데요. 주변에 호텔도 많아서 숙소를 근방으로 잡으시는 분들이라면 편하게 방문하실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저는 사실 아쿠아플라넷도 아쿠아플라넷이지만 돌문어짬뽕이 먹고싶어서 간 것이 커서... 아쿠아리움이야 뭐 다들 잘 아실테니 패스하구여 ㅋㅋ 아쿠아플라넷에 가셨는데 배가 고프다!!! 푸드코트가 있을까? 하는 분들께 알려드리는 아쿠아플라넷 안의 푸드코트! 아쿠아테라스에서 먹은 메뉴들을 소개해드리려 힙니당! 이 날 하필 비가 와서 ㅠㅠ 날이 칙칙합니다. 날이 좋으면 아쿠아테라스라는 이름에 걸맞게 테라스 자리에서 밥 먹으면 더 좋을텐데 말이죠 ..

춘천 로컬 맛집 콩요리 전문점 재래식손두부 두향 방문 후기! [내부링크]

재래식 손두부 맛집 두향 지난번엔 길을 가다가 우연히 들른 식당이 있었습니다. 바로 두향이라는 콩요리 전문점이었는데요. 재래식 손두부를 하는 집이라기에 궁금하여 들어가보기로 했습니다. 두부요리 참 좋아하거든요 ㅎㅎ 겉은 별 거 없어보이지만 뭔가 맛집의 느낌이 폴폴 풍겨지기에 얼른 들어가서 자리를 잡아 봅니다. 일반 가정집을 개조한 것 같은 느낌의 내부인지라 신발을 벗고 들어가야 합니다. 방 한 구석에 자리를 잡고 앉으니 시골 할머니댁에 온 기분이랄까요 ㅋㅋ 주변엔 아저씨들이 술 한 잔 기울이시면서 식사를 하고 계셨습니다. 이런 곳이 찐 맛집이죠 ㅎㅎ 저희도 얼른 메뉴를 보기로 합니다. 맛있는 냄새가 코를 찔렀거든요. 춘천 맛집 두향의 메뉴는 정말 콩요리로 가득합니다. 전부 다 맛있을 것 같았어요. 하지만..

춘천 막국수 맛집 원조남부막국수에서 막국수와 모듬전 먹은 후기 :) [내부링크]

춘천 막국수 맛집 원조남부막국수 춘천하면 닭갈비부터 떠오르시겠지만 또 하나 유명한 것이 바로 막국수이지요 ~^^ 춘천에는 닭갈비집 만큼 막국수집도 많이 있는데요. 지난번에는 춘천 원조남부막국수집으로 향했습니다. 그 날따라 맛있는 막국수가 땡겼거든요 ㅎㅎ 1977년부터 영업하기 시작한 원조남부막국수! 저는 몰랐는데 춘천 토박이인 친구가 말하길 춘천 사람들은 닭갈비 따로 막국수 따로 하는 곳으로 가서 각각 먹는다고 하더라구용? 아마 하나를 제대로 하는 곳에 가서 먹는 다는 말이겠지요? ㅎㅎ 이 날은 가서 막국수 곱빼기 하나에 모듬전 하나를 시켰습니다. 열무김치랑 무절임이 먼저 나옵니다. 근데 이 집 열무김치가 정말 맛있어서 깜짝 놀랐어요. 이렇게 맛나는 열무김치는 정말 오랜만에 먹은 느낌이었습니다. 완전 제..

신상 과자 추천 - 롯데 꼬깔콘 새우마요맛 [내부링크]

신상 과자 꼬깔콘 새우마요맛 꼬깔콘 새우마요맛이 나왔습니다. 여러분 알고 계셨나요? 저는 오늘 편의점 갔다가 처음 보고 맛있을 것 같은 느낌에 하나 집어들고 왔는데요. 사실 맛도 맛이지만 한정판이라는 저 글자가 저를 설레게 만들어서 덥썩 집어오고 말았습니다. 제가 새우깡, 알새우칩 이런 과자 굉장히 좋아하거든요. 그런데 새우마요맛? 그냥 지나칠 수가 없죠. 당장 먹어봐야만 합니다. 그래서 집어든 꼬깔콘 새우마요맛. 간단한 후기 남길게요. 급한 마음에 우선 뜯어보느라 봉지 윗부분이 쭈글거리지만... 이해해주세요 ㅎㅎ 한정판이라는 라벨과 꼬깔콘으로 만든 새우모양이 눈에 띄는 포장지입니다. 잘 구워진 새우도 정말 맛나보이네요. 그런데 그릇 가장자리에 초록색 와사비는 왜...? ㅋㅋㅋ 아무튼 안주에 딱! 간식에..

여수 맛집 선어회 전문점 짱조아마차 배달 후기 및 선어회 뜻 알아보기 [내부링크]

여수 맛집 짱조아마차 여수하면 떠오르는 음식은 무엇인가요? 여수 낭만포차의 해물삼합이나 하모샤브샤브 등이 있지요. 여수에는 정말 다양한 음식들이 있는데요. 그 중에서도 잘 접할 수 없는 '선어회'를 지난 여수 여행에서 먹어보고 왔습니다! (여수 게장 맛집 후기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해보세요) 여수 게장 맛집 청정게장촌 다녀왔습니다 여수 게장 맛집 청정게장촌 내돈내산 후기 이번 포스팅은 제가 여름 휴가때 다녀왔던 여수 여행에서 들른 게장 맛집 청정게장촌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게장 골목에 있는 가게인데요 게장 tazzang99.tistory.com 선어회가 무엇일까? 선어회란? 여러분은 선어회를 알고 계시나요? 전 활어회는 먹어봤는데 선어회라는 단어는 좀 생소했습니다. 그렇다면 선어회의 뜻은 무엇일까요? ..

이젠 6만전자가 되어버린 삼성전자 주가, 왜 이러는 걸까? [내부링크]

삼성전자 주가 왜 이럴까 저는 전부터 말해왔지만 정말 초초초소액 투자자입니다 ㅋㅋ 그 작은 돈으로 뭐라도 하겠다고 한 주 씩 사는 중인데요. 제가 그나마 제일 많이 산 주식은 삼성전자입니다. 저는 8만원 중반대에 들어갔다가 서서히 떨어지길래 식겁하고 줍줍해서 81층으로 내려갔습니다만... 요즘 추세를 보면 81층도 높죠 ㅠㅠ... 저도 60층대로 내려가고 싶네요..ㅎㅎ... 종잣돈없는 거지개미의 비애.... 아니 도대체 삼성전자는 왜 이렇게 맥을 못 추고 떨어지는 걸까요? 주식에 대해서는 아직 아무것도 모르는 주린이이지만 열심히 검색해서 정보들을 수집해보았습니다. 함께 보시죠. D램의 가격 하락세 삼성전자의 주력 분야 중 하나는 바로 D램입니다. 그런데 요즘 D램의 가격이 하락세입니다. 반도체 전문 시장..

족발 맛집 마왕족발 먹어본 후기! [내부링크]

족발 맛집 마왕족발 야식메뉴에서 족발은 정말 빠질 수 없는 메뉴입니다. 저도 족발 참 좋아하는데요. 요즘 족발 브랜드도 정말 많이 생겼더라구여. 그래서 족발집 고르는데에도 시간이 꽤나 걸리는데요 ㅋㅋ 지난번에 친한 동생이 족발 먹고 싶다그래서 어디에서 시킬까 고민하다가 생각난 마왕족발 주문해본 후기 올립니다. 마왕족발은 다른 족발 체인점과는 다른 점이 하나 있는데요. 바로 당면입니다. 마왕족발 메뉴에 있는 마왕통구이를 시키면 당면이 함께 오거든요. 근데 이 당면이 진짜 별미입니다. 오죽하면 마왕족발 시킬 때 당면사리 추가는 필수라고도 하겠습니까 ㅋㅋ 그래서 저희도 주문할 때 마왕통구이 순한맛에 당면사리를 추가해보았습니다. 참고로 보통맛도 맵찔이인 저에겐 매워서 힘들었기때문에(...) 순한맛으로 시킨 겁니..

MBTI 성격 유형검사 - 1. ENFP 유형 특징, 연애 및 궁합, 직업 알아보기 [내부링크]

ENFP 파헤치기 오늘은 enfp유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왜 enfp부터 알아보냐고 물으신다면 제가 enfp이기 때문입니다. MBTI 성격 유형검사 및 유형 알아보기 MBTI 검사란? 요즘은 mbti 검사 안 해 본 사람이 없을 정도로 mbti가 정말 많이 알려졌습니다. 총 16가지 유형으로 성격을 나누어 분석한 것이 바로 mbti 인데요. mbti는 마이어스-브릭스 유형 지표를 줄 tazzang99.tistory.com 내 사주로 mbti를 알 수 있다?! 사주 mbti 성격 유형검사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한량선생입니다. 오늘 제가 mbti 게시물을 올렸었는데요. 그 게시물에 이어서 mbti를 사주를 통해 파악할 수 있는 테스트가 있다고 해서 가지고 와 보았습니다!!! 그 전에 진짜 m..

여수 리조트 숙소 추천 - 키웨스트 리조트 후기 [내부링크]

여수 키웨스트 리조트 방문 후기 지난번 청정게장촌 후기에 이어서 오늘은 여수에서 첫째 날 묵었던 숙소 후기를 적어보려 합니다. 여수 게장 맛집 청정게장촌 후기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여수 게장 맛집 청정게장촌 다녀왔습니다 여수 게장 맛집 청정게장촌 내돈내산 후기 이번 포스팅은 제가 여름 휴가때 다녀왔던 여수 여행에서 들른 게장 맛집 청정게장촌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게장 골목에 있는 가게인데요 게장 tazzang99.tistory.com 청정게장촌에서 점심 식사를 한 뒤 체크인을 하기 위해 키웨스트 리조트로 향했습니다. 키웨스트 리조트는 위치가 아주 나이쓰한 곳입니다. 낭만포차 거리, 이순신광장, 천사 벽화마을을 모두 도보로 이동할 수 있는 곳에 위치해있습니다. 그래서 여수 관광지를 다..

청년다방 떡볶이 신메뉴 핫버터갈릭떡볶이 & 버터갈릭감자튀김 내돈내산 후기! [내부링크]

청년다방 떡볶이 신메뉴 핫버터갈릭 떡볶이 & 버터갈릭 감자튀김 내돈내산 후기 지난 번에 청년다방 떡볶이를 먹으러 갈 일이 생겼었습니다. 저는 청년다방 통오징어 떡볶이를 참 좋아하는데요 ㅎㅎ 이번 방문 때에는 통오징어 떡볶이 대신 핫버터갈릭 떡볶이를 선택해보았습니다. 신메뉴라서 맛이 넘넘 궁금했었거든요! 그리고 청년다방에서 빠질 수 없는 버터갈릭 감자튀김도 함께 주문했습니다. 예상보다 더 핫한 핫버터갈릭 떡볶이 드디어 아주 멋진 비주얼의 핫 버터갈릭 떡볶이가 테이블 위에 놓여집니다. 정말 카메라를 들이밀지 않을 수가 없는 비주얼입니다! 통베이컨과 메추리알, 통새우와 파채, 갈릭후레이크 등이 한 데 어우러져서 아름다운 자태를 뽐냅니다. 정말 다시 봐도 침 나오는 핫 버터갈릭 떡볶이의 모습입니다 ㅎㅎ 그런데 ..

2022년 수능 날짜, 시험 과목, 성적 발표, 디데이 알아보기 [내부링크]

2022년 수능 날짜, 시험 과목, 시간표, 성적 발표, 디데이 알아보기 벌써 날이 많이 차가워졌습니다. 이제 2022년도 수능이 얼마남지 않았네요. 고3 학생들은 분주히 수능을 준비하고 있을 것입니다. 고3 자녀를 둔 부모님들은 떨리는 마음으로 자녀들을 응원하시고 계실 것이고요. 이 모든 분들을 응원하면서 올 해 치뤄질 2022년 수능 날짜, 디데이, 원서접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22년 수능 날짜 일반적으로 수능은 매년 11월 둘째주 목요일에 시행되는데요. 여러가지 상황을 고려해 날짜를 옮기기도 합니다. 그래서 그럴까요? 올 해 수능 날짜는 11월 18일 목요일 이라고 합니다. 이번엔 셋째주 목요일이네요 ^^ 2022년 수능 시험 과목 및 성적 발표일 수능 시험 과목은 언어, 수학, 영어..

여수 게장 맛집 청정게장촌 다녀왔습니다 [내부링크]

여수 게장 맛집 청정게장촌 내돈내산 후기 이번 포스팅은 제가 여름 휴가때 다녀왔던 여수 여행에서 들른 게장 맛집 청정게장촌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게장 골목에 있는 가게인데요 게장 맛집들이 줄줄이 있는 골목에서 한 자리 차지하고 있는 가게입니다. 게장 맛집 답게 사람이 엄청나게 많습니다. 가게가 넓은데도 꽉 찼더라구요. 그래도 다행히 거의 기다리지 않고 바로 앉을 수 있었습니다. 여수 게장 맛집 청정게장촌 외관입니다. 여긴 게장도 젓갈도 팔더라구요. 반찬 중에 젓갈 반찬이 많던데 다 만드시는 것 같았습니다. 젓갈 중엔 씨앗비빔젓갈이 진짜 맛있었습니다. 사오고 싶었습니다. 하지만 저 당시에는 다이어터였었기 때문에 참았습니다 맛있는 녀석들에도 나오고 웹툰작가님들도 다녀가셨나봐요. 나름 유명한 곳입니다. 그..

식혜로 떡볶이를?! 식혜 떡볶이 황금레시피 공개!!! [내부링크]

식혜떡볶이 레시피 요즘 화제가 되고 있는 식혜떡볶이! 식혜떡볶이가 뭐냐구요? 말 그대로 식혜를 이용해 만드는 떡볶이랍니다! 아니 무슨 식혜로 떡볶이를 만들어?!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 계실거라고 생각해요. 저도 그랬거든요 ㅋㅋ 그래서 오늘! 제가 직접 식혜떡볶이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 재료 준비 식혜 1캔 (360ml 짜리 사용했어요!) 어묵 떡 (저는 떡이 없어서 어묵만 사용했어요) 고추장 고춧가루 후추 대파 식혜떡볶이 만드는 법 1. 먼저 식혜 한 캔을 프라이팬에 부어주세요. 이 때 밥알이 들어가지 않도록 걸러주세요. 저는 귀찮아서 그냥 조심조심 부어서 밥알만 남겼어요 ㅋㅋㅋㅋ 참고로 저는 아래의 식혜를 썼습니다 ㅋㅋ 수미쌤의 얼굴을 보니 왠지 더 맛있을 것만 같은 기분... 2. 식혜에 고추장을 풀..

동대문 엽기떡볶이 신메뉴 크림떡볶이 매콤맛 먹어 본 후기! [내부링크]

동대문 엽기떡볶이 신메뉴 크림떡볶이 매콤맛 먹어 본 후기 이번에 동대문 엽기떡볶이에서 신메뉴가 나왔습니다. 로제떡볶이에 이어서 크림떡볶이가 출시되었는데요. 기존의 매운 떡볶이에 대한 이미지를 탈피하고자 시도한 것인지는 모르겠지만 완전히 다른 스타일의 떡볶이를 내놓았습니다. 엽떡에서 신메뉴가 나왔는데 안 먹어 볼 수가 없지 않겠습니까? 그래서 떡볶이 광인인 저는 바로 엽기떡볶이의 크림떡볶이를 주문했습니다. 크림떡볶이는 크림맛, 트러플크림맛, 매콤맛, 트러플매콤맛으로 나눠집니다. 특이하더라구요. 트러플 향이 가미된 크림떡볶이도 궁금하긴 합니다만 저는 우선 기본부터 먹어보기로 하였습니다. 크림떡볶이니까 매콤맛으로 주문했습니다. 안 그럼 너무 느끼할 것 같아서요. 결과적으로 탁월한 선택이었습니다. 그리고 크림떡..

춘천 육림고개 카페 추천 - 올라(Allla) [내부링크]

춘천 육림고개 카페 추천 - 올라 (Allla) 춘천에는 육림고개라는 곳이 있습니다. 춘천 명동 바로 옆에 위치한 곳인데요. 골목 골목이 옛스러움과 현대적인 감성이 뒤섞여 매력적인 곳입니다. 이런 육림고개에 분위기 좋은 루프탑 카페가 있다고 해서 한 번 찾아가 보기로 하였습니다. 육림고개의 어느 골목 사이로 난 계단입니다. 이 계단을 오르면 나타나는 카페 올라. 이 계단을 오르면 숨어있는 가게들이 너도 나도 손을 흔듭니다. 물론 오르기 전에도 자신들의 존재를 알리고 있기는 하죠. 나란히 세워진 입간판들과 계단에 새겨진 글씨로요. 카페 올라의 입구입니다. 사실 카페 전경을 좀 찍었으면 했는데 하필 이 날 사람이 많더라구요. 루프탑은 고사하고 실외에 있는 자리는 앉지 못했습니다. 사진도 찍기가 좀 그렇더라구..

이재명 이낙연 사사오입 논란, 사사오입의 뜻은 무엇? [내부링크]

사사오입이란? 이번 민주당 경선에서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더불어민주당의 대통령 후보로 결정되었습니다. 그런데 이낙연 후보 측에서 사사오입을 거론하면서 사실상 경선 불복을 선언하였는데요. 대체 사사오입의 뜻이 무엇이길래 이낙연 후보 측이 경선 불복까지 하면서 반발하는 걸까요? 사사오입 사사오입의 사전적인 뜻은 0부터 4까지의 숫자는 버리고 5부터 9까지의 숫자는 올리는 방식을 말하는데요. 우리가 흔히 알고있는 반올림이 바로 사사오입인 것입니다. 하지만 이번 논란에서의 사사오입은 다른 의미를 가지고 있는데요. 바로 이승만 정권 때의 사사오입 개헌을 의미합니다. 이승만 정부의 사사오입 개헌 이승만 정권은 대통령 연임을 위해 개헌을 발의했습니다. 개헌이 통과되려면 재적의원의 2/3이 찬성을 해야 합니다. 때문에 ..

춘천 가볼만한 곳 춘천 근화동 탕수육 맛집 북경관 [내부링크]

춘천 탕수육 맛집 지난 번 공연보러가기 전, 배를 채우고자 꽃돼지분식을 가려고 했으나 문을 닫아서 실패했습니다. (다음에 다시 도전해서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래서 대신 방문한 곳인 춘천 중국집 북경관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사실 큰 기대없이 간 곳인데 의외로 맛이 괜찮았습니다. 그럼 우선 메뉴판부터 보시죠. 북경관의 메뉴입니다. 종류가 생각보다 많지는 않지만 있을 건 다 있습니다. 오히려 이게 나을 수도 있습니다. 중국집 구색갖추느라 이것저것 다 하는 것 보다야 자신있는 메뉴들만 파는게 낫죠. 세트메뉴같은 것도 없는가 봅니다. 무얼 먹을까 고민해보다가 결정합니다. 탕수육 작은 것과 짜장면 중간 사이즈로 주문합니다. 짜장면은 대, 중, 소로 나눠져있습니다. 여기엔 안 적혀 있지만 위의 사진에는 ..

오징어게임 인기 등에 업은 넷플릭스 주가 및 오징어게임 시즌2 나올까? [내부링크]

오징어게임 요즘 가장 핫한 것은 바로 넷플릭스의 오징어게임이 아닐까 싶습니다. 우리나라뿐만이 아니라 전세계적으로 난리인데요. 이럴땐 정말 대단하다는 생각을 넘어서 신기할 지경입니다. ㅎㅎㅎ BTS도 그렇고 정말 놀랍습니다. 오징어게임은 456명의 사람들이 모여 456억원을 갖기 위해 목숨을 건 게임을 하는 내용인데요. 오징어게임에 나오는 게임들은 우리나라 사람들이 옛날에 즐겨하던 게임들입니다.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줄다리기, 달고나까지 정말 다양한 옛날 게임들이 나오죠. 이런 우리나라 게임들이 나오니 외국인들 입장에서는 더욱 신기했던 모양입니다. 그래서 요즘 아주 난리라죠. 오징어게임 출연자들, 지미 팰런 쇼 출연 오징어게임 때문에 난투극 벌어진 프랑스 위의 링크에 들어가보시면 오징어게임이 얼마나 인..

편안함을 위한 캠핑용품 캠핑 의자 추천드려요 :) [내부링크]

대세는 캠핑 안녕하세요 노는거 좋아하는 한량선생입니다. 요즘 차박이나 캠핑이 정말 대세 중의 대세죠. 정말 많은 분들이 즐기는 취미 생활 중 하나로 자리 잡은게 요 캠핑입니다. 저도 캠핑이나 차박 참 좋아하는데요. 특유의 감성, 낭만이 있어서 더더욱 즐기게 되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사실 캠핑을 준비할 때 많은 것들이 필요하고 불편한 점들도 있기 마련인데요. 특히 캠핑에서 빠질 수 없는 것이 바로 캠핑 의자입니다. 캠핑의자, 뭐가 좋을까? 캠핑용품 중 캠핑 의자 만큼 중요한 것이 없죠. 휴식을 취하거나 음식을 먹거나 할 때 사용되는 것이 바로 요 캠핑 의자니까요. 캠핑의자가 없으면 텐트 밖에서는 서 있거나 쪼그려 앉은 자세로 있어야하죠^^;; 그래서 다들 기본으로 하나씩은 마련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캠핑..

내 사주로 mbti를 알 수 있다?! 사주 mbti 성격 유형검사 알아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한량선생입니다. 오늘 제가 mbti 게시물을 올렸었는데요. 그 게시물에 이어서 mbti를 사주를 통해 파악할 수 있는 테스트가 있다고 해서 가지고 와 보았습니다!!! 그 전에 진짜 mbti 테스트로는 어떤 것이 나오는 지 궁금하시다면 아래의 링크로 가시면 무료로 mbti 성격 유형검사을 해 보실 수 있습니다. 무료 MBTI 테스트 보러가기 포스텔러라는 어플에서 진행하는 사주 mbti 테스트인데요. 저는 실제 mbti 테스트에서는 enfp가 나왔는데 사주 mbti에서는 istp가 나오더라구요?! 정말 당황스럽지만 그렇다고 또 사주 mbti 해석이 틀리는 것도 아니고 ㅋㅋㅋㅋ 뭐가 맞는건지 헷갈릴 지경입니다 ㅋㅋ 여러분도 한 번 실제 mbti 테스트와 포스텔러의 사주 mbti 테스트 둘 다 해보시..

2022년 대선 날짜 및 대선 후보 알아보기 [내부링크]

2022년 대선 어느덧 2022년이 가까워져가고 있습니다. 정말 시간이 빠르다고 생각되는 요즘입니다. ㅎㅎ 2022년엔 우리나라에 커다란 이벤트가 하나 있죠. 바로 2022년 대통령 선거입니다. 문재인 정부가 임기를 마치고 2022년엔 새로운 정부가 들어서게 되는데요. 그렇다면 2022년 대통령 선거일은 언제인지, 또 2022년 대선 후보는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22년 대선 날짜 제20대 대통령을 뽑는 2022년 대통령 선거일은 2022년 3월 9일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입니다. 이 전에 3월 1일부터 4일까지는 선상 투표가 이루어지구요 3월 4일부터 5일까지는 사전투표가 이루어집니다. 대통령 투표이니만큼 신중하게 생각하여 소중한 한 표를 꼭 던지시길 바랍니다. 투표를 하는 것은..

MBTI 성격 유형검사 및 유형 알아보기 [내부링크]

MBTI 검사란? 요즘은 mbti 검사 안 해 본 사람이 없을 정도로 mbti가 정말 많이 알려졌습니다. 총 16가지 유형으로 성격을 나누어 분석한 것이 바로 mbti 인데요. mbti는 마이어스-브릭스 유형 지표를 줄인 말인데요. 작가 캐서린 쿡 브릭스와 그녀의 딸 이사벨 브릭스 마이어스가 융의 분석심리학을 근거로 개발한 성격 유형 선호 지표입니다. MBTI 무료 검사 할 수 있는 곳 mbti 검사를 주로 하는 웹사이트는 바로 아래의 사이트인 듯 합니다. 예전부터 있었던 사이트인데요. 아마 원래는 외국 사이트인데 한국어로 번역하여 나타내주는 듯 합니다. 이 곳에서 다양한 질문들을 솔직하게 대답하면 분석한 mbti 결과가 나타납니다. 참고로 선택을 하다보면 진짜 자신의 모습이 아닌 자신이 되고싶은 모습을..

춘천 맛집 백일 칼국수 후기! [내부링크]

춘천 맛집 백일 칼국수 춘천에는 맛집이 꽤 많습니다. 그 중에서도 제가 좋아하는 칼국수 집 한 곳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춘천 퇴계동에 위치한 백일 칼국수라는 곳입니다. 항상 손님이 많아요. 그만큼 인기가 있는 곳이라는 얘기죠. 메뉴는 칼국수 종류와 만두 종류가 있습니다. 저희는 가면 늘 시키는게 있습니다. 칼국수는 기본이구요 튀김만두 반반 메뉴는 필수입니다. 이 집 튀김만두 참 잘하거든요. 김치를 통에서 꺼내어 담아줍니다. 칼국수 집이 김치가 별로면 또 서운하잖아요. 이 집 김치는 나름 괜찮습니다. 이게 바로 그 튀김만두 반반입니다. 고기만두와 김치만두가 반반씩 나와서 반반이구요. 정말 바삭하고 속은 꽉 차있어서 먹을 때마다 행복해집니다. 사진만 봐도 바삭해보이지 않나요? 만두를 잘라봅니다. 속이 아..

맘스터치 메뉴 추천 드립니다!! [내부링크]

맘스터치 메뉴 지난 번, 오랜만에 맘스터치를 방문했었습니다. 맘스터치 싸이버거를 정말 좋아해서 다른 패스트푸드 브랜드보다 맘스터치를 참 좋아하는데요. 이번에는 좀 다른 걸 먹어보려고 맘스터치에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바로 요 메뉴 입니다. 화이트 갈릭 버거. 전부터 되게 궁금했었거든요. 맘스터치 메뉴 추천 글에 보면 항상 화이트 갈릭 버거가 추천되어 있길래 닭가슴살로 만든 버거가 뭐 그리 맛있다고 다들 추천을 하나 싶었습니다. 저는 닭가슴살 별로 안 좋아하거든요 퍽퍽해서. 그런데 다들 맛있다고 하니 또 궁금해서 참을 수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맘스터치에 달려갔습니다. 화이트 갈릭 버거 하나와 고구마치즈콜팝을 주문했습니다. 메뉴는 금방 나왔습니다. 두근두근하는 마음으로 햄버거 포장지를 열어봅니다. 오우. 화이..

샐러디 메뉴 및 메뉴 추천 드려요 :) [내부링크]

샐러디 메뉴 및 메뉴 추천 저는 샐러드를 별로 좋아하진 않지만 샐러디의 메뉴들은 정말 정말 좋아합니다. 샐러디는 메뉴 종류도 다양하고 샐러드 채소들이 부드럽고 쓴맛이 별로 없는 것들이라 맛있게 잘 먹는 것 같아요. 그렇다면 샐러디의 메뉴는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고 샐러디에서 제가 먹어 본 것들을 추천드리겠습니다! 샐러디 메뉴 이건 제가 지난 번 샐러디에 방문했을 때 찍은 메뉴판이에요. 보시는 것 처럼 샐러디는 채소 100%인 샐러디와 채소 50% + 곡물 50% 가 섞인 웜볼이 기본 베이스로 준비되어 있어요. 베이스는 교차 선택이 가능하다고 써져있네요! 든든한 한 끼를 드시고 싶다면 웜볼을, 가볍게 한 끼 드시고 싶다면 샐러디를 선택하는 것이 좋겠죠?ㅎㅎ 샐러디의 메뉴판입니다. 정말 다양한 메뉴들이 있네요..

메타버스 뜻, 관련주 알아보기 [내부링크]

메타버스 뜻과 관련주 알아보기 메타버스. 이 단어 한 번쯤은 들어보셨죠? 요즘 핫한 것 중 하나가 바로 메타버스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그런데 대체 메타버스가 정확히 무엇일까요? 오늘은 메타버스에 대해 알아보고 메타버스와 관련된 주식들은 무엇이 있는지도 함께 알아가도록 하겠습니다. 메타버스의 뜻 메타버스란 가상, 초월 의미인 '메타'(meta)와 세계, 우주 의미인 '유니버스'(universe)를 합성한 신조어입니다. '가상 우주'라고 번역하기도 했으며 확장 가상 세계라고도 합니다. 이는 3차원에서 실제 생활과 법적으로 인정되는 활동인 직업, 금융, 학습 등이 연결된 가상 세계를 뜻합니다. 구체적으로, 정치와 경제, 사회, 문화의 전반적 측면에서 현실과 비현실이 공존하는 생활형, 게임형 가상 세계라는 의미..

당뇨에 좋은 음식 및 관리방법 추천드려요 [내부링크]

당뇨에 좋은 음식 및 관리방법 당뇨병(糖尿病, diabetes mellitus, DM, diabetes)은 높은 혈당 수치가 오랜 기간 지속되는 대사 질환군을 말합니다. 혈당이 높을 때의 증상으로는 소변이 잦아지고, 갈증과 배고픔이 심해진다고 합니다. 심하면 합병증까지 불러일으키는 무서운 병이기도 한 당뇨병. 당뇨는 평소에 관리를 잘 해줘야 하는데요. 당뇨가 있을 때 어떻게 관리해야 하는지, 당뇨에 좋은 음식은 무엇이 있을지 알아보겠습니다. 당뇨 관리 방법 당뇨는 당뇨 수치를 잘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죠. 이 때에 해야 할 일은 정확한 의사의 진단과 치료는 기본이구요 평균의 무게를 유지할 수 있도록 운동을 해주시고 당뇨 수치를 높이지 않는 음식들 위주로 식단을 꾸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렇다면 당뇨에 좋은..

백종원 떡볶이 황금레시피 만드는 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백종원 떡볶이 황금레시피 떡볶이는 정말 사랑입니다. 저는 떡볶이를 진심으로 좋아하는데요. 하루 세끼 다 떡볶이 먹으래도 먹을 수 있는 사람...ㅎ... 근데 사실 요즘 떡볶이를 배달로 시켜먹기에는 가격이 너무 부담스럽더라구요. ㅠㅠ 왜이리 비싸졌는지... 그래서 떡볶이를 먹고 싶을 때 직접 만들어 먹는게 낫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치만 또 밖에서 먹는 맛이 집에서는 잘 안난다는게 함정... 그러다 문득 생각이 났습니다. 우리에겐 백종원 쌤이 있다는 것을 ㅋㅋㅋ 백종원 떡볶이 황금레시피를 한 번 보도록 하겠습니닷!!! 분식집st 떡볶이 만들기 !!! 그럼 재료부터 알아볼까용 ㅎㅎㅎ 양념장 재료 고추장 1/3컵(80g) 진간장 1/3컵(50g) 고운 고춧가루 1/3컵(30g) 굵은 고춧가루 1/3컵(20g) ..

가스라이팅 뜻, 유래, 예시 알아보기 [내부링크]

가스라이팅이란? 요즘 가스라이팅이란 말을 흔히 접합니다. 누군가에게 가스라이팅을 당했다던가 내가 나도 모르게 가스라이팅을 했다던가 식의 뉘앙스로 많이 쓰이는데요. 그렇다면 가스라이팅의 정확한 뜻은 무엇이고 어디에서 유래된 단어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스라이팅의 뜻 가스라이팅(gaslighting) 또는 가스등 효과(瓦斯燈效果)는 심리적 조작을 통해 타인의 마음에 스스로에 대한 의심을 불러일으키고 현실감과 판단력을 잃게 만듦으로써 그 사람에게 지배력을 행사하는 것을 가리키는 말입니다. (출처 - 위키백과) 가스라이팅의 유래 가스라이팅은 1938년 영국에서 공연된 연극 '가스등'에서 유래했습니다. 영화로도 각색된 이 연극은 아내의 재산을 노리고 결혼한 남편이 온갖 속임수와 거짓말로 멀쩡한 아내를 정신병..

통영 가볼만한 곳 추천 여행지 [내부링크]

통영 가볼만한 곳 통영은 한국의 나폴리라고 불리는 곳이죠. 그만큼 아름답다는 말인데요. 저는 나폴리를 가보지는 않았지만 통영은 가봤는데요 ㅎㅎ 분명 나폴리와는 다르게 통영만의 아름다움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어쩌면 통영이 나폴리보다도 아름다울지도 모르죠 ^^ 통영에 다녀온지가 벌써 몇 년이나 흘러서 가물가물하긴 하지만 그래도 통영에서 다녀왔던 곳들 중 기억에 남는 몇 군데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연화도 통영하면 보통 욕지도를 많이 가시는 것 같던데 저는 연화도를 다녀왔습니다. 연화도에 있는 출렁다리가 목표였는데요 ㅎㅎ 출렁다리가 정말... 아찔해서 같이 갔던 일행과 둘이 거의 울면서 건넜습니다 그리고 연화도에서 고등어회를 먹었었는데요 고등어회가 하나도 안 비려서 신기했었습니다. 2. 다찌집 통..

가을 보양식 레시피 - 알토란에 나온 단호박오리찜 레시피 [내부링크]

단호박오리찜 만들기 환절기인 가을이 찾아왔습니다. 이럴 때 일수록 몸을 위한 음식을 잘 챙겨먹어야 면역력이 떨어지지 않고 건강한 몸을 유지할 수가 있는데요. 가을에 챙겨먹을 보양식 중 알토란에 나왔던 단호박오리찜 레시피를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알토란 단호박오리찜 레시피 재료 : 단호박 1개(1.2~1.5kg), 생오리고기 500g, 양파 반 개(100g), 꽈리고추 10개, 홍고추 1개 오리 양념 재료(계량 스푼 기준) : 진간장 6 큰 술, 고춧가루 3 큰 술, 맛술 3 큰 술, 다진 마늘 2 큰 술, 다진 생강 ¼ 작은 술, 다진 청양고추 4 큰 술, 사과즙 약 ⅓컵, 황설탕 2 큰 술, 참기름 1 큰 술 단호박오리찜 만드는 법 단호박 1개(1.2~1.5kg)를 전자레인지에 2분 30초 돌린 후..

단풍 절정 시기, 언제부터 언제까지 일까? [내부링크]

2021년 단풍 절정 시기 알아보기 완연한 가을이 오고 이제 곧 자연이 아름답게 물들 시기가 다가오고 있습니다. 비록 코로나로 돌아다니는 것은 조금 어렵겠지만 그래도 드라이브 스루로라도 단풍을 보고 온다면 정말 좋겠죠? ㅎㅎ 그렇다면 우선 가고싶은 지역이 언제부터 단풍이 들기 시작하고 언제가 절정기인지 확인해보는 것은 필수입니다. 아래의 표로 각 지역 별 첫 단풍 날짜와 단풍 절정 시기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의 표는 zum에서 가져온 단풍 시기 안내표 입니다. 각 지역과 지역을 대표하는 산, 그리고 첫 단풍과 절정기가 적혀 있으니 확인하시고 원하시는 지역에 날짜 잘 맞춰 가시기를 바랍니다. 어서 아름답게 물든 산을 보고 싶은 마음이네요 ^^ㅎㅎ 지역 산이름 첫단풍 절정기 지역 산이름 첫단풍 절정기..

스트릿 우먼 파이터 스우파 6화 예고 [내부링크]

요즘 가장 핫한 프로그램인 스트릿 우먼 파이터! 저도 정말 푹 빠져서 열심히 허우적거리는 중인데요 ㅠㅠㅋㅋ 저의 유튜브 기록에는 스우파만 한가득입니다 ㅋㅋㅋ 정말 언니들(이라고 하지만 거의 다 동생임. 멋지면 걍 다 언니임) 다 매력터지구 너무 조아여... 지난번 메가크루 미션이 모두 끝나고 난 뒤 결과 발표가 있었는데요 아직 발표가 나지않은 ygx와 원트를 제외하고는 모두 결과가 나왔습니다. 사실 이 날 방송을 보면서 점수가 가장 낮은 라치카의 점수를 맨 처음부터 공개한 뒤 차례로 점수 공개될 때 마다 씁쓸해하는 가비의 얼굴을 비추는 엠넷의 만행에 혼자 ㅂㄷㅂㄷ했는데요.(과몰입 중...) 이번에 6화 예고편이 드디어 나왔습니다. https://tv.kakao.com/v/422783317 아 근데 진짜..

고혈압 증상, 고혈압 낮추는 방법 무엇일까? [내부링크]

건강은 늘 소중한 것이지만 잃기 전까지는 소중한줄을 모르고 그냥 내버려 두는 경우가 많죠. 저 역시도 아파봐야만 정신을 차리고 건강을 챙기게 되더라구요ㅠㅠ... 정말 건강은 항상 잘 챙겨야 한다는 사실을 잊지마시길 바라며 오늘은 고혈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고혈압은 증상이 없을 수도 있지만 언젠가는 건강에 굉장히 큰 위협을 가하는 무서운 것이지요. 그렇기에 혹시라도 고혈압 진단을 받은 경우가 있으신 분들이라면 꼭 신경써서 혈압 관리를 해주셔야 겠습니다. 그럼 고혈압이 무엇인지, 고혈압을 낮추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고혈압이란? 고혈압이란 무엇일까요? 수축기 혈압이 120, 이완기 혈압이 80mmHg를 넘어간다면 고혈압이 있는 것이라고 합니다. 조금 더 자세히 나누게 되면 혈..

춘천 레고랜드 개장일, 연간회원권 정보 알아보기 [내부링크]

드디어 춘천 레고랜드가 개장 소식을 알렸습니다. 아직 열심히 공사중인줄만 알았던 레고랜드였는데 이제 손님을 맞이할 준비를 하나 봅니다 ㅎㅎ 개장 소식과 더불어 연간회원권도 함께 오픈했습니다. 그럼 과연 개장일은 언제인지, 연간회원권 정보는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춘천 레고랜드 개장일 아름다운 호반의 도시 춘천에 개장하는 레고랜드! 레고랜드의 공식 개장일은 2022년 5월 5일 어린이날이라고 합니다. 와우... 어린이날이라니 ㅋㅋ 대한민국의 모든 어린이들이 다 모여들 것만 같은 느낌이네요 ^^ 서울에서 ITX타시면 1시간이면 도착이니 아이들과 함께 오시기에도 정말 좋을 것 같습니다. 춘천 레고랜드 연간회원권 현재 춘천 레고랜드에서는 '퍼스트 투 플레이' 패스 라는 한정판 연간회원권을 신청 받..

코로나 백신 화이자 2차 접종 다음날 후기 [내부링크]

어제 드디어 화이자 2차 접종을 마쳤습니다. 4시 경에 맞았는데요. 1차 접종때는 바늘 들어간지도 모르고 맞았던 화이자 백신인데 2차 접종때는 바늘 꽂자마자 아파서 깜짝 놀랐습니다...ㅠㅠ 그리고 얼마 지나지 않아서 팔이 미세하게 욱신거리더라구요... 퇴근하자마자 지금까지 요양모드인데요 오늘 눈뜨자마자 본격적으로 컨디션이 확 떨어지네요. 몸살감기가 온 것 마냥 온 몸에 근육통과 약간의 오한이 있습니다 ㅠ 열은 높아봤자 37도인데요 으슬으슬합니다. 증상이 조금 나타나자마자 타이레놀을 먹어서 그런가 열은 그 위로 올라가지는 않네요... 화이자 1차 접종때는 주사맞은 왼팔이 미치게 아팠는데 ㅋㅋ ㅠㅠ 이번엔 1차 접종 때보다 팔은 덜 아픕니다. (아프긴 아픔) 근데 대신 몸살기운과 두통이 더 심하네요. 꼭 타..

캐롤에프, 캐롤에프정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캐롤에프정은 해열진통제로 이부프로펜 200밀리그램과 아르기닌이 함께 들어있습니다. 아르기닌의 역할이 위장보호효과가 있고, 이부프로펜 흡수율을 올려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이부프로펜 단독제제는 흡수율이 훨씬 떨어지므로 아르기닌을 추가한 것이 아닐까 싶네요. 그럼 아래에서 캐롤에프정에 대한 자세한 정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제품구분 : 일반의약품 약효별 분류 : 해열진통제 보관방법 : 기밀용기, 실온보관 캐롤에프 정 열감기, 두통, 생리통, 관절염. 빠르고 강력한효과 + 위장보호작용을 하는 약입니다. 1회에 1-2정을 식후에 섭취하시면 됩니다. 연령 12세 용법 성인 및 12세 이상의 소아 : 1회 1~2정을 4~6시간마다 물과 함께 복용하시고 1일 최대 6정(1200mg)까지 복용할 수 있습니다. 성분..

2021년 10월 공모주 일정 알아보기 :) [내부링크]

벌써 9월이 다 끝나갑니다. 시간이 정말 빠르네요 ㅎㅎ 이제 새로운 10월을 준비해야겠죠? 10월엔 어떠한 방향으로 투자를 할까 고민하던 중에 10월 공모주가 궁금하여 2021년 10월 공모주 일정을 한 번 확인해보았습니다. 지아이텍 청약일 10월 12일~13일 지아이텍은 이차전지와 수소전지 부품 제조 기업입니다. 희망 공모가는 11,500~13,100원이며 공모주식수는 270만주입니다. 대표주관사는 미래에셋증권이며 코스닥 상장일은 미정입니다. 지오엘리먼트 청약일 10월 12일~13일 지오엘리먼트는 반도체장비·부품 제조 등 반도체 제조용 기계 제조업체입니다. 희망 공모가는 7,600~8,700원이며 대표주관사는 NH투자증권입니다. 상장일은 역시 미정이네요. 차백신연구소 청약일 10월 12일~13일 희망공..

코로나 상생 소비지원금에 대해 알아보아요 :) [내부링크]

이번 달에는 국민지원금 신청이 있었죠~ 저도 얼른 신청해서 다음날 바로 국민지원금을 받았었는데요 ㅎㅎ 요즘 아주 유용하게 잘 사용하고 있답니다! 그리고 다음달인 10월부터 두 달간 신용카드를 사용하면 1인당 월 최대 10만원까지 환급을 해주는 상생 소비지원금이 시행된다고 합니다. 상생소비지원금이란 무엇일까? 기획재정부에서 발표한 정책인데요.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를 2분기 월평균 사용액보다 3% 더 사용하면 월별 10만원, 최대 20만원을 카드 포인트로 돌려주는 캐시백 정책이라고 하네요~! 예를 들어 2분기인 4~6월에 가지고 있는 카드로 매달 평균 100만원을 사용하다가 10월에 153만원을 사용했을 경우, 증가한 53만원에서 2분기 사용액의 3%인 3만원을 빼고 나머지 50만원의 10%인 5만원을 돌려주..

키토김밥? 키토김밥 뜻은 무엇일까? [내부링크]

건강식과 다이어트에 대한 관심은 여전히 뜨겁습니다. 그 와중에도 맛있는 음식을 포기할 수 없는 것도 마찬가지지요. 그래서 요즘엔 다이어트 식단이나 건강식을 찾아먹어도 맛있는 것으로 찾아먹으려는 노력들이 많이 보이는데요. 키토김밥도 그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사실 다이어트 할 때 김밥은 정말... 저한테 있어서는 적입니다. 왜냐면 저는 눈앞에 김밥이 보이면 앉은자리에서 두 줄은 그냥 먹어 치울 수 있거든요...ㅋㅋㅠㅠ... (이번 추석 때 그래서 엄청 불어왔답니다) 김밥 한 줄이면 거의 밥 한 공기는 될듯한데 특히 집에서 만드는 김밥은 진짜 끊임없이 들어가잖아요. 그래서 다이어트를 할 때 김밥은 아무래도 좀 꺼려지게 되는데요. 저같은 사람을 위해 나타난 것이 바로 키토김밥이라고 생각합니다. 김밥은 먹고 ..

헝다그룹 파산 위기, 헝다 그룹은 무슨 회사일까? [내부링크]

요즘 헝다그룹의 파산 위기에 대해 뉴스에서 많은 소식들이 쏟아져나오고 있습니다. 저는 이번에 나오는 뉴스들을 통해 헝다 그룹에 대해 처음 알게 되었는데요. 대체 헝다 그룹은 무슨 회사이고 왜 파산 위기 사태를 맞이 하게 되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헝다그룹은 중국 선전시에 본사를 두고 있는 중국 최대 규모의 부동산 건설사이다. 2020년 기준 중국 건설사 중 자산규모 1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2021년 기준 포춘의 글로벌 500대 기업 리스트 중 122위를 기록했다. 완커, 컨트리가든(碧桂园)과 함께 중국 3대 부동산 건설사로 불리었지만, 그동안 문어발식으로 사업을 확장하다가 2020년 8월 중국 정부의 강력한 부동산 개발업체 대출 규제로 자금난에 빠져 도산 위기에 처했다. 출처 : 나무위키 이처럼 ..

아이폰 ios15 통화연결음이 이상한 이유 [내부링크]

지난 21일부터 애플 ios15 업데이트가 시작되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안드로이드 사용자와 영상 통화를 할 수 있는 기능이나 필요한 알림만 받아보는 '집중 모드' 등의 다양한 기능들이 추가되었는데요. 그런데 업데이트가 시작되고 나자 아이폰 ios15 업데이트 후 통화연결음이 이상하다는 반응들이 온라인에 쏟아져나왔습니다. 통화연결음이 이전과 달라졌다는 것인데요. 저는 안드로이드라서 들어보지는 못했지만 업데이트 이후 완전히 달라진 연결음에 아이폰 유저들이 당황한 것입니다. 아이폰 ios15 통화연결음이 낯설어 오류가 난 줄 알았다는 누리꾼도 있을 정도라고 하네요. 그래서인지 이용자들의 불만이 속출하고 있는데요. 왜 이런 연결음이 업데이트 이후 나타나게 된걸까요? 알고보니 해당 연결음은 유럽에서 주요 사..

런데이 2주차 완료! 러닝화 사고싶다 [내부링크]

벌써 런데이를 시작한 지 2주가 지났습니다. 저는 달리기를 정말 너무너무너어ㅓㅓㅓㅓ무 싫어하는 사람인데도 불구하고 런데이 어플과 함께 달리기를 하니 오히려 즐겁기만 하네요 ㅎㅎ 의외로 뛸만 합니다! 이제 오늘이 3주차로 접어드는 날입니다. 뒤로갈수록 늘어나는 달리기 시간에 조금 겁이 나긴하지만.. 지금처럼 꾸준히 뛰어주면 못할 것도 없겠지요 ㅎㅎㅎ 뛰다보니 요즘은 러닝화나 러닝백, 러닝웨어등이 탐나네요 ㅋㅋ 사람의 욕심이란... 끝이 없습니다 ㅎㅎ 날씨가 좋아서 그런지 뛰는게 더 기분 좋은 나날입니다. 여러분도 런데이 한 번 시작해보세요. 정말 추천드립니다 :)

결국 미니스탁에 있던 주식들을 모두 팔았다 [내부링크]

미니스탁은 참 좋은 어플이다. 돈이 몇 푼 없어도 아마존이나 구글같은 거대한 기업들(주식 가격도 거대하다)을 살 수 있게 해주는데다 어플 자체가 심플해서 사용하기에도 참 편리하다. 그래서 정말 애용하는 어플이었다. 솔직한 마음으로는 어차피 당장에 살 수 없는 아마존이나 구글을 조금이라도 보유하고자 하는 마음에 계속 사용하려고 했었다. 그런데 미니스탁의 큰 단점 중 하나인 실시간 매매가 불가능하다는 점, 그리고 내가 사고 싶은 주식이 없다는 점이 결국 미니스탁에서 모든 돈을 빼도록 만들었다. 나는 정말 푼돈이기는 하지만(100만원도 안되는 금액을 넣었었다) 그래도 애플이나 마이크로소프트 주식 1~2주 정도는 구매할 수 있다. 또 내가 정말 사고 싶은 배당주인 리얼티인컴이 미니스탁에 없다. 때문에 나는 마음..

추석 인사말, 어떻게 해야할까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한량입니다. 드디어 추석 연휴가 시작되었네요. 정말 기다리고 기다리던 추석 연휴라 기쁜 마음 한가득입니다. 우선 다들 즐거운 한가위 보내시기를 바랍니다 :) 추석에는 사랑하는 가족들과 보내는데에 시간을 쏟기도 하지만 주위의 소중한 분들에게 추석 인사를 보내드리는 것도 잊지 않고 하죠. 그런데 추석 인사말을 어떻게 보내야할지 참 고민될때도 많습니다. 그럼 대체 추석 인사말이란 무엇이고 추석 인사말은 어떻게 해야할까요? 먼저, 추석 인사말이란 추석을 맞이하여 회사를 대표하여 직원이나 거래처 및 고객에게, 교육기관을 대표하여 학부모 및 학생에게, 각종 모임을 대표하여 회원에게 보내는 편지 형식의 문서입니다. 명절을 맞이하여 감사한 마음이 담기도록 하고 개인적인 친분을 가진 사람이나 은혜가 깊은 은사..

카카오 1주 구매는 성공! 하지만... [내부링크]

http://m.newspic.kr/view.html?nid=2021091518011288788&pn=526&cp=y6bbA31E&utm_medium=affiliate&utm_campaign=2021091518011288788&utm_source=np210830y6bbA31E [기자의 눈] 믿었던 카카오의 배신? 소 잃고 외양간 고치나 [사진=카카오] ‘소 잃고 외양간 고친다’ 현재 카카오 상황을 보여주는 말이다. 지난... m.newspic.kr 요즘 연일 카카오와 네이버 때리기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문어발식 사업확장과 플랫폼 독점 등의 이유때문인데요. 이로 인해 타격이 크긴 큰가 봅니다. 주가가 요동을 쳤습니다. 지난 번 카카오가 128000원으로 떨어졌을때 한 주 샀는데요 이렇게 더 떨어질줄이야 ㅎ..

런데이 1주차 완료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한량입니다 지난번에 런데이로 러닝을 시작했다고 전해드렸었는데요 어느새 1주차 코스를 모두 완료했습니다 ㅎㅎ 두 번은 1분 뛰고 2분 걷기를 시키더니 오늘은 1분 30초를 시키더라구요 ㅎㅎ 사실 좀 걱정되었는데 페이스를 유지하고 뛰어보니 뛰어집니다! 생각보다도 더욱 더 즐거운 러닝 달리기가 이렇게 즐거운 건 줄은 상상도 못했습니다 ㅎㅎ 런데이 덕분에 달리기의 매력에 빠져가는 한량입니다 ㅋㅋㅋ 오늘 저의 기록입니다 ㅎㅎ 뛰고 나면 정말 뿌듯해요!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지는 모르겠지만(다이어트는 식이가 90%...) 안하는 것 보다야 훠어얼씬 도움 될 거라 봅니다 ㅋㅋ 나중에 체중 감량도 얼마나 되었는지 적어볼게용 ㅎㅎ 그럼 2주차 코스도 모두 완료하고 다시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닷! 다들 러닝하세..

런데이와 함께하는 러닝 습관들이기, 1주차 첫째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한량입니다 요즘 너무 축축 처지고 우울함을 느끼는 날이 늘어나서 도저히 이대로는 안되겠다 싶더라구요. 그래서 무엇을 해야 기운이 날까 생각해보니 달리기가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문득 들었습니다. 달리다보면 잡념이 사라진다는 얘기가 있잖아요. 그래서 저도 한 번 뛰어보자는 결심을 했습니다.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hanbit.rundayfree 런데이 - 30분 달리기 PT - Google Play 앱 국내 개발사가 야심차게 제작한 국가대표 러닝 앱! 100% 풀 보이스의 놀라운 감동을 지금 경험해보세요. play.google.com (어플 광고 아닙니다 ㅎㅎ) 사실 저는 달리기는 진짜 잼병이에요. 근력운동은 좋아하는데 유산소운동..

카카오 주가 하락했을 때 줍줍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한량입니다. 카카오, 네이버와 같은 대형 플랫폼들의 독점 문제, 금융플랫폼 규제 등으로 네이버와 카카오의 주가가 하락세를 보이고 있네요. 현재 15만원이 넘던 주가가 12만 8천원까지 떨어져버리니 말입니다. 저는 이전부터 카카오를 구매하고 싶어서 눈독을 들이던 사람이었는데요 액면분할 했을 때 사지를 못해서 ㅋㅋ 그저 닭쫓던 개처럼 바라만 보다가 오늘 급 수직하강하는 걸 보고 기회를 놓치면 안될 것 같아서 주문을 넣었습니다. 물론 소액투자자라... 1주 밖에 못 샀지만요... ㅠㅠㅋㅋ 아직 체결 전인데요 128000원에 걸어뒀는데 될런지는 모르겠습니다.. 두근두근하네요 !!!!! 부디 체결이 되기를 바랄뿐입니다.. ㅎㅎㅎ 국내주식은 앞으로 목표 수익률에 도달하면 매도하는 식으로 갈 예정입니다. ..

5차재난지원금 카카오뱅크로 신청해 본 후기 :) [내부링크]

여러분 안녕하세요 한량입니다. 오늘은 이번주부터 시작된 5차재난지원금 신청을 카카오뱅크로 진행했던 후기를 남겨보려고 합니다 ㅎㅎ 벌써 많이들 신청하셨을거라 생각하는데요 저도 어제 신청했더니 오늘 아침 9시쯤 국민지원금 지급이 완료되었다고 문자가 왔더라구요! 그러니 다들 빠르게 신청하셔서 받아보시기를 바랍니다 :) 카카오뱅크 신청과정 카카오뱅크에 들어가니 요렇게 국민지원금 화면이 뜨네요 ㅎㅎ 저는 요기로 들어가진 않았구요 여기 보시면 맨 아래에 점 세개 찍혀있는 메뉴를 탭해서 나오는 국민지원금 신청 메뉴로 들어갔습니다 국민지원금 신청 메뉴로 들어가면 이런 화면이 나옵니다.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관한 동의를 누르시면 요렇게 다음으로 넘어갈 수 있도록 버튼이 활성화됩니다. 국민지원금 신청대상, 신청방법, ..

내가 산 주식, 뭐하는 기업인지는 알아야지! - 1. 애플(Apple, AAPL)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한량입니다. 제목에서 보셨듯이 제가 산 주식이 어떤 기업인지 하나씩 스스로 공부해보고자 글을 쓰기로 했습니다. 지금 너무나도 무지성 투자중인 저를 반성하기 위함입니다. 그 첫번째 타자로 애플을 선택했습니다. 왜 애플이냐? 라고 물으신다면 제가 제일 처음 보유하게 된 미국주식이 바로 애플이거든요. 미니스탁에 가입하면 미국주식 하나 준다길래 아무것도 모른채로 덜컥 가입해서 받은게 바로 애플이었습니다. 물론 1주 주는게 아니구요 6000원어치 주더라구요. 귀여운 금액이지만 뭔가 신기하기도 해서 아무 생각없이 애플을 더 구매했습니다. 세차례 정도 나눠서 구입했는데요 그래봤자 다 합쳐서 17만원어치 정도 산 것 같습니다. 전의 글에서도 말했듯이 저는 초초초소액 투자자라서요. 그런데 애플 이 녀석, 굉장..

다이어트할 때에도 떡볶이가 먹고 싶을 땐? [내부링크]

다이어트 최대의 적 중 하나인 떡볶이 ! 하지만 다이어트 중에도 포기할 수 없는 것이 바로 떡볶이인데요 특히 떡볶이라면 환장을 하는 저로서는 정말 포기할 수 없는 음식이랍니다..ㅠㅠ 그래서 다이어트 중에 떡볶이를 대체할 수 있는게 무엇이 있을까 고민하다가 떡볶이 소스에 삶은 계란만 넣어서 먹어보기도 하고 그랬었어요 ㅋㅋㅋ 곤약은 도저히 못먹겠어서 시도도 안했구여...ㅋㅋ ㅠㅠ 그러다가 발견한 제품이 있는데요 바로바로 마이비밀에서 나온 진선미떡볶이 입니다!! 쨔쟌!!! 비주얼 보세요 여러분 이것이 진정 다이어트에 방해되지 않는 그 떡볶이가 맞습니꽈?! ㅠㅠ 하... 미쳐요 진선미떡볶이는 저희 집 냉동실에 항상 있는 필수품이랍니다 ㅋㅋㅋ 떨어지기전에 꼭 구비해두어요 마이비밀 진선미떡볶이는요 통밀가루로 만든 ..

갤럭시노트20울트라 케이스 제로스킨 댕돌 추천 [내부링크]

지난번에 갤럭시노트20울트라 구매했던 내용을 올렸었는데요 이번엔 갤럭시노트20울트라를 구매하면서 함께 구매했던 케이스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사실 갤럭시노트20울트라를 찍어뒀으면 참 좋았을텐데 아쉽게도 찍지를 못해서^^;; 핸드폰으로 찍었던 사진만 올렸었는데요 이번에는 케이스니까 ㅎㅎ 찍을 수 있어서 올려봅니다 제로스킨의 댕돌 케이스 블랙 색상입니다. 사용감이 있어서 좀 부끄럽습니다만 ㅋㅋ 그래도 찍어올려봅니다. 보시다시피 테두리와 카메라 부분만 블랙이구요 나머지는 투명이라 미스틱 브론즈 색상이 가려지지않고 드러날 수 있어서 선택한 케이스입니다. 아주 만족스럽습니다 ㅎㅎ 게다가 갤럭시노트20울트라가 카툭튀로 유명해서 걱정이었는데 제로스킨 댕돌 케이스는 카메라를 잘 감싸줘서 훨씬 안정적이라 좋더라구요. 저..

갤럭시노트20울트라 자급제 핸드폰 사용 후기 [내부링크]

저는 지난 달에 갤럭시노트20 울트라를 구매했습니다. 이전에 lg폰을 사용하다가(...) 갤럭시노트20울트라로 바꿨는데요 통신사를 통해 구매하거나 뽐뿌 등의 저렴한 핸드폰들로 구매할 수도 있었지만 저는 자급제 폰으로 구매하였습니다. 요즘 자급제 폰 + 알뜰요금제 조합이 저렴하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저도 무약정인 자급제 폰으로 구매해보았습니다. 자급제 폰은 처음이긴 하지만 통신사 어플이 없어서 어플 목록이 깔끔해서 좋고 약정기간이 없어서 더 좋더라구요 물론 기계값을 한 번에 낼 능력은 없어서 ㅠ ㅠ 6개월 할부로 질렀습니다 ㅋㅋ 저는 갤럭시노트20울트라 미스틱 브론즈 색상으로 구매했는데 아주 마음에 들더라구요 ㅎㅎ 노트라서 그런지 그림 그릴 때에도 좋고 카메라가 참 마음에 듭니다 화면이 커서 유튜브 시청..

간편하고 맛있는 밀키트 밀키트의 뜻은 무엇일까 [내부링크]

요즘 간편하고 맛있어서 밀키트 정말 많이들 드시죠. 저도 밀키트를 몇 번 이용한 적 있었는데요 굉장히 편하면서도 맛도 뛰어나서 만족스럽게 먹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ㅎㅎ 예전에 먹었던 밀키트입니다. 감바스인데요 빵도 들어있고 재료손질 안해도 되고 적혀있는 레시피대로 대충하면 끝이더라구요. 세상 참 좋아졌습니다 ㅋㅋ 그럼 대체 이렇게 좋은 밀키트의 뜻은 무엇일까요? 네이버 시사상식사전에서 찾아보니 밀키트란? meal(식사) + kit(키트) 라는 단어의 조합이더라구요 요리에 필요한 손질된 식재료와 딱 맞는 양의 양념, 조리법을 세트로 구성해 제공하는 제품이다. 쿠킹 박스, 레시피 박스라고도 불린다. 이미 조리되어 있어 데우기만 하면 되는 HMR(가정간편식)과 달리, 밀키트는 조리 전 냉장 상태의 식재료를 배송..

미국주식 투자 포트폴리오 재정비 [내부링크]

지난번에 올렸던 포트폴리오를 다시금 보면서 아무래도 주식 갯수가 너무 많은 것 같다는 생각이 자꾸 들었다. 고작 100만원 남짓의 돈으로 너무 많은 종류의 주식에 투자하는 건 효율성이 있다고 느껴지지 않았기 때문이다. 그래서 오늘 다시 정리를 하고자 미니스탁을 켰다. 현재 나의 투자 종목은 15개. 아, 아무리 생각해도 욕심이 과했다. 솔직히 모든 기업들이 다 탐이 났기에 이 사단이 벌어진 것이다. 나는 차분히 내 주식들을 들여다보고선 하나씩 정리하기로 마음을 먹었다. 먼저, 잘 알지도 못하면서 혹해서 구입한 혹은 구입하려고 했던 주식들을 처분했다. 머크나 버라이즌같은. 또 이미 보유한 코카콜라와 비슷한 종목인 펩시코 또한 처분. etf도 세개나 있어서 dia를 처분했다. voo와 qqq면 충분할 것 같..

월배당 받는 미국주식 포트폴리오 짜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한량입니다 지난 번 글에서 말씀드렸다시피 경제적 자유를 위해 월배당을 받는 미국 주식 포트폴리오를 짜보려고 합니다. 지난 글로 이동~ 사실 이미 미니스탁에서 대충 구입은 해두었는데 이게 잘 산건지 뭔지 몰라서 다시금 정리를 하고자 이 글을 작성해봅니다. 주식의 ㅈ 자도 모르는 저이지만 그래도 소수몽키님의 유튜브를 참고하여 짜보았습니다. 그런데요... 아무리 정리를 하고 또 해보아도 주식 수를 못 줄이겠더라구요... 저는 정말 100만원 남짓의 초초초소액으로 하는 거라 가짓수를 좀 줄이고 집중해서 하고 싶은데 못 줄이겠는거... 그래서 고심하고 또 고심해서 나온 저의 포트폴리오는요...! 네... 이렇습니다 여기에다 더해서 기존에 사뒀던 아마존, 알파벳A도 있어요 ㅎ... 그리고 테슬라도 사려구..

초초초소액으로 미국주식 시작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한량입니다 저는 경제적 자유를 꿈꾸는 그야말로 한량 같은 인생을 원하는 사람입니다 현실은 월급쟁이지만 언젠가는 경제적 자유를 이뤄 돈에 얽매이지 않는 삶을 꿈꾸고 있습니다. 사실 정말 쉽지 않은 일이란 것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도 해보고 인스타그램도 해보고 이제 하다 하다 여기 티스토리까지 와서 키보드를 두들기고 있으니 말입니다. 하지만 하나라도 해보지 않으면 직성이 풀리지 않는 성격인지라... 우선 저지르고 봅니다. 물론 그만큼 인내심도 있어야 하겠지요. 지금 현재 운영중인 네이버 블로그는 나름 강의도 듣고 1일 1포스팅하면서 어떻게든 유입을 늘려보려고 노력을 해보았는데요 영 쉽지가 않더라구요. 게다가 애드포스트는 수입이 너무나도 쥐꼬리만 하기에... 영 탐탁지가 않습니..

2022삼재띠 2022년삼재띠 삼재 뜻 알아보기 [내부링크]

2022삼재띠 2022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가 시작되면 신년운세를 보고는 하죠. 저는 새해맞이 신년운세 보는게 즐겁더라구요. 신년운세만큼 많이들 찾아보시는게 바로 '삼재'가 아닐까 생각이 드는데요. 올 해 삼재에 해당하는 띠는 무엇인지, 삼재의 뜻은 무엇인지도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재의 뜻 삼재란 수재·화재·풍재 등 사람에게 닥치는 3가지 재해를 뜻하는 민간용어입니다. 사람은 9년마다 주기적으로 삼재년을 맞이하게 되는데, 삼재운(三災運)이 든 첫해를 ‘들삼재’, 둘째 해를 ‘누울삼재’, 셋째 해를 ‘날삼재’라 합니다. 가장 불길한 삼재년은 들삼재이고, 그 다음 불길한 삼재년은 누울삼재·날삼재의 순서입니다. 2022년 삼재띠는? 22년 삼재에 들어서는 띠는 용띠, 쥐띠, 원숭이띠 입니다. 이..

4.19 혁명 과정 역사적 의의 알아보기 [내부링크]

4.19 혁명벌써 3월이 다 지나가고 곧 4월이 옵니다. 다가올 4월에서 잊어선 안되는 날이 있죠. 바로 대한민국의 민주화 운동 중 하나인 4.19 혁명이 일어난 4월 19일이 있습니다. 1960년 4월 19일에 일어난 4.19 혁명. 이번 글에서는 바로 이 4.19 혁명이 발생한 원인과 혁명 과정, 그리고 역사적 의의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4.19 혁명 원인 - 4.19 혁명은 광주 4.3 사건처럼 일어난 반동으로 혁명의 원인으로는 그 당시 우리나라의 정치적인 억압과 함께 증가한 민주화에 대한 국민들의 요구였습니다. 이승만 대통령의 독재 정치와 더불어 인권 침해나 부패, 불평등 등으로 국민들의 불만은 날로 높아져갔습니다. 4.19 혁명 과정 - 1960년 4월 19일이 되자 전국적으로 수 많..

2024 총선 날짜 사전투표 본투표 일정 유의사항 [내부링크]

총선 날짜 국회의원을 뽑는 2024년 총선이 곧 열리게 되는데요. 한 달도 채 안되는 날짜로 코 앞까지 다가왔습니다. 총선 날짜는 다음 달 4월 10일입니다. 정말 얼마 남지 않았는데요. 총선 본투표 전 사전투표 일정은 더더욱 가깝게 있죠. 아마 많은 분들이 사전투표에도 참여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사전투표 날짜는 4월 5일부터 6일까지 이틀 간 진행됩니다. 본투표 날 일정이 안되시는 분들은 사전투표라도 꼭 참여하셔서 유권자의 소중한 한 표 행사하시기를 바랍니다 ^^ 2024 총선 사전투표 투표소 이번엔 2024년 총선에서의 주의사항이 있을지 알아보겠습니다.우선 사전투표는 주소지에 상관없이 전국에 있는 3천 5백 여개의 투표소에 가셔서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투표 시간은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 투..

춘천 석사동 스무숲 술집 이자카야 '주안상' 방문 후기 [내부링크]

춘천 스무숲 술집 주안상 춘천 석사동의 스무숲에는 정말 많은 술집들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마음에 쏙 들었던 이자카야, 주안상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사실 방문한지는 꽤 오래되었는데요. 새롭게 블로그를 시작하면서 예전에 갔던 곳들을 하나하나 기록해보고자 하여서요 ^^ 앞으로 꾸준히 기록해보도록 할테니 많은 방문 부탁드립니다 (_ _) 춘천 이자카야 주안상 정보 주소 : 강원 춘천시 스무숲1길 32-10 1층 전화번호 : 0507-1420-2550 영업시간 : 월 - 토 17:00 ~ 01:00 (L.O 00:00) 매주 일요일 휴무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juansang_0430 기타 정보 : 포장, 예약, 무선 인터넷, 단체 이용 가능 주안상에서 먹은 메뉴들 방..

[강원/춘천] 춘천 솥뚜껑닭볶음탕 맛집 <구봉농원> [내부링크]

춘천 솥뚜껑닭볶음탕 맛집 춘천 구봉산에 위치한 솥뚜껑닭볶음탕 맛집 구봉농원에 방문했습니다. 이전부터 항상 가고싶었던 곳인데 기회가 닿아 드디어 방문했네요. 구봉산 카페거리쪽에서 옆길로 빠져 구불구불한 길로 들어갔던 기억이네요. 들어가서 주차를 하고보니 이렇게 여러개의 화로 위에 얹어진 솥뚜껑들을 볼 수 있었습니다. 저 중에 하나는 저희의 것이겠지요? 아 참고로 예약 필수이니 방문전에 꼭 미리 예약하고 가시기 바랍니다. 가까이 가보겠습니다. 용암같이 펄펄 끓고 있는 닭볶으탕의 모습입니다. 솥뚜껑 크기가 어마어마합니다. 이렇게 센불에 펄펄 끓는데 솔직히 맛없을수가 없습니다. 배고파서 꼬르륵 거리는 배를 부여잡고 어서 매장으로 들어가봅니다. 들어가기전에 밖에 부착된 가격 및 즐기는 법도 찍어봅니다. 3인에 7..

[서울/서초] 서초 돈까스 맛집 <카소미야> [내부링크]

서초동 돈까스 맛집 서초동에 갈 일이 생겨 혼밥 할 만한 곳을 찾다가 들어가게 된 카소미야. 새로 오픈한 곳이기에 궁금하여 호기심에 이끌려 들어가 보았습니다. 내부는 보시는 것과 같이 깔끔하구요 새 것의 느낌이 팍팍 풍겨집니다. 친절하게 대응해주시는 직원 분들 덕에 긍정적인 이미지가 더욱 올라가더라구요. 그럼 과연 음식 맛은 어떨런지 기대가 되는데요. 새로 오픈한 곳 답게 각 테이블마다 키오스크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앉아서 주문도 하고 결제까지 진행이 가능해서 편리한데요 나이가 좀 있으신 분들은 조금 불편하실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래도 어렵지 않으니 무리없이 하실 수 있을 거라 봅니다. 그리고 이렇게 리뷰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더라구요. 물론 저는 귀차니즘에... 하지는 않았습니다만 이렇게 블로그..

2024 설날 SRT 기차표 예매 일정 방법 꿀팁 [내부링크]

설날 기차표 예매 일정설날은 대한민국에서 중요한 명절 중 하나로 여행 수요가 많습니다. 많은 분들이 고향을 찾기 위해 일찌감치 기차표를 예매하기 때문에 티켓팅을 방불케 합니다. 따라서 가능한 한 미리 예매 일정을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빠르게 예매 일정을 확인하여 원하는 시간대, 원하는 날짜의 기차표를 준비해야 마음 편히 고향에 내려갈 수 있겠죠? ㅎㅎ 그렇다면 2024년 설날 기차표 예매 일정은 어떻게 될까요? KTX는 이미 한 차례 예매 전쟁을 치루었는데요. 하지만 SRT는 아직 예매가 시작 되기 전입니다. 그렇다면 SRT의 설날 예매 일정은 어떻게 되는지 SRT의 사이트를 통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SRT 예매 일정◻︎ 대상기간 : 2024. 2. 8.(목) ~ 2. 10.(토, 설) ~ 2...

[강원/춘천] 춘천 퇴계동 특수부위 맛집 <고기왕 김육즙> [내부링크]

퇴계동 특수부위 맛집 작년 말에 다녀온 춘천 특수부위 맛집 고기왕 김육즙! 과연 이름처럼 육즙 좔좔 흐르는 고기집일까 궁금하여 방문했다. 특수부위를 워낙 좋아하다보니 정말 기대가 되었다. 그날 방문해서 주문한 지구정복세트(32,000원)에 덜미살 1인분(15,000원) 추가한 고기의 모습 부위별로 이름이 적혀 나와 구분이 쉽고 가운데엔 버섯과 고추가 있다 관자살부터 시계방향으로 먹으라고 알려주기에 관자살과 뽈항정살 먼저 불판에 올렸다. 야채랑 김치, 멜젓도 착착 올라가니 불판이 꽉 찬다. 그리고 추가로 주문한 더티폭탄계란찜(7,000원) 얘는 꼭 먹어보고싶어서 주문했는데 역시나 맛있었다 부모님은 msg맛이 강하다고 별로 좋아하지 않으셨지만.. 나한텐 넘나 맛난것 고기들이 잘 익어간다. 아마 고기굽는 순서..

[강원/춘천] 춘천 퇴계동 치킨 맛집 <누구나홀딱반한닭> [내부링크]

춘천 퇴계동 치킨 맛집 부모님과 함께 방문한 치킨집 이전에도 두어번 정도 간 적은 있었는데 부모님이랑 가보기는 처음이였던 듯 뭔가 부모님이 마음에 드실 것 같아서 가자구 했는데 역시나 대만족하셨다 덩달아 추천한 나도 뿌듯cc 주문한 메뉴는 쌈닭 + 쫄뱅이 세트(41,900원)였다 쌈닭은 종류가 여러개라 하나를 골라야했는데 우리는 바베큐 쌈닭으로 픽했당 주문하고 얼마 후 쫄뱅이가 먼저 나왔다 쫄뱅이는 골뱅이무침과 쫄면이 함께 나오는 메뉴이다 양념이 제법 매콤해서 씁씁거리면서 먹었당.. ㅎㅎ... (맵찔이임) 쫄면이 두덩이나 나와서 면 러버는 대만족 먹음직스럽게 나와서 침 꼴깍 제법 빨간 양념색 역시나 좀 맵다.. 근데 맛있어.... 근데 매워.... 맛ㅇ... 매운맛좀 달래라는건지 뒤이어 쌈닭이 나왔다 잘..

빈대가 생기는 이유와 예방 및 퇴치 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요즘 들어 부쩍 빈대에 대한 뉴스를 접하게 되는데요 한 동안 잘 나타나지 않던 빈대가 갑자기 등장하니 정말 찜찜하고 걱정이 됩니다. 이에 빈대가 왜 생기는지, 빈대를 예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또 빈대가 만약 나타났을때에는 어떻게 대처해야 할지 알아보겠습니다. 빈대는 무엇일까? 빈대는 주로 미세한 돌이나 모래 등으로 이루어진 강 또는 바닷물의 바닥에 서식하는 생물입니다. 빈대의 먹이로는 작은 갑각류나 미소동물을 주로 섭취하며, 독특한 외형과 색상으로 유명하다고 하네요. 빈대는 대부분 머리와 몸이 길게 늘어진 형태를 가지고 있습니다. 빈대의 많은 종류가 바닷물에서 발견된다고 합니다. 빈대가 나타나는 원인은? 빈대는 일반적으로 미생물, 미소 동물, 유기 물질 등을 먹이로 삼는데요. 주로 미끼를..

춘천 거두리 술집 골뱅이 맛집 <돗대골뱅이> [내부링크]

최고의 술안주 안녕하세요 한량입니다 예전에 다녀온 골뱅이탕 찐맛집 돗대골뱅이 포스팅을 올려봅니다 우선 메뉴판 먼저 보시죠 돗대골뱅이라는 가게 이름답게 메인메뉴는 다 골뱅이 요리입니다 그 중에서도 최고는 바로 골뱅이탕이라 생각하는데요 이유는 주변 테이블 모두가 골뱅이탕을 먹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저희는 서해안 골뱅이탕을 주문했어요 주문하고나니 나오는 기본안주 두부김치 미역국도 기본안주입니다 은근 좋은 안주입니다 요 전도 요물입니다 빠삭하게 잘 구워져서 넘넘 맛나요 그리고 주인공인 서해안 골뱅이탕의 등장 골뱅이와 홍합, 어묵이 함께 나옵니다 푸짐쓰합니다 다만 골뱅이 자체의 양보다는 홍합이 더 많긴 했어요 그래도 끝내주는 소주 안주 이 날 소주를 신나게 마셨던 기억입니다 알딸딸했던 그 날의 기억... 술 냄새 ..

춘천 맛집 오색찬란닭갈비 [내부링크]

오색찬란 닭갈비 닭갈비하면 보통 철판 닭갈비를 많이 떠올리실텐데요 철판도 맛있지만 숯불닭갈비도 정말 맛있습니다 야들야들하게 구워진 닭갈비를 먹으면 기가 막히는데요 숯불닭갈비를 다섯가지 맛으로 내어주는 곳이 있다고 하여 방문했습니다 이름하야 오색찬란 닭갈비 메뉴판은 이렇습니다 저는 이날 둘이서 오색찬란닭갈비를 주문했습니다 소금, 간장, 고추장은 다른 곳에서도 볼 수 있는 맛인데요 이 집은 특이하게 탄두리와 허니버터도 있습니다 포장 및 택배도 하네요 기본찬이 깔립니다 닭갈비 소스와 무채가 나오네요 소스는 뭐로 만들었는지 모르겠지만 맛납니다 그 외에 나머지 기본 반찬입니다 이 날의 주인공 오색찬란닭갈비가 나왔습니다 제 기억이 맞다면 오른쪽부터 순서대로 소금, 간장, 고추장, 허니버터, 탄두리인 것 같아요 오동..

[춘천/퇴계동] 마적산 닭갈비 [내부링크]

마적산 닭갈비 예전에 방문했던 춘천 퇴계동에 위치한 마적산 닭갈비입니다. 이 곳에 자주 지나가게 되는데 지날때마다 닭갈비 냄새가 후각을 엄청나게 자극해서 닭갈비가 먹고싶어집니다 ㅎㅎ 마적산닭갈비 메뉴판입니다 물가가 오르기전이라서 지금은 바뀌었을지 어떨지 모르겠네용 닭갈비는 기본이고 닭내장도 있답니다 닭내장은 아직도 안먹어봤네용 궁금하긴 합니다 ㅎㅎㅎ 택배도 있어요 맛있는 닭갈비를 전국에서 맛볼 수 있어요 마적산 닭갈비의 철판입니다 엄청 깨끗하쥬? 관리가 참 잘 되고 있어요 깨끗한 철판 위에 닭갈비가 올려집니다 푸짐하니 맛나보이쥬? 시원한 동치미도 나와서 개운하게 먹을 수 있어용 닭갈비를 잘 볶아줍니다 너무 맛있겠네요... 배고픕니다 ㅠㅠ 이쯤되니 우동사리를 투척해줍니다 닭갈비에 우동사리 빠질 수 없죠 우..

춘천 경양식 레스토랑 <함지> [내부링크]

춘천 경양식 레스토랑 안녕하세요 오늘은 춘천의 오래된 경양식 레스토랑인 함지 레스토랑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 들어가면 정말 옛날 감성이 팍팍 느끼실 수 있는 곳인데요. 돈까스, 비후까스 맛집으로 유명한 곳이랍니다. 이 날 저는 부모님과 함께 갔었는데요. 비후까스, 스페셜 정식, 함지 정식을 시켰었습니다. 음식을 시키면 먼저 스프가 넓은 접시에 가득 나옵니다. 크림 스프 위에 후추를 뿌려주고 난 뒤 먹어봅니다. 고소하고 부드러운 스프가 꿀떡꿀떡 잘 넘어갑니다. 이것만 먹어도 배부르겠더라구요. 요건 기본으로 나오는 식전 샐러드입니다 유자 드레싱이 뿌려져서 상큼달콤하니 입맛 돋우는데 아주 큰 역할을 해주더라구여 ㅎㅎ 식전빵도 빼놓을 수가 없어요 딸기잼에 빠진 버터를 빵에 잘 펴발라서 먹어줍니다 이제 밥이..

냉방병 원인 및 증상 알아보기 [내부링크]

냉방병의 원인? 냉방병이란 무엇일까요? 요즘같이 더울 때에 에어컨을 세게 틀어놓기 마련인데요. 그러한 환경에 오래 노출 되어 있을 때 나타나는 두통, 근육통, 가벼운 감기 증상등이 바로 냉방병이라 할 수 있습니다. 엄밀히 말하면 의학적 용어는 아니라고 합니다. 냉방병은 위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더운 바깥 온도와 다른 실내 온도에 오랜 시간 노출될 경우 나타나게 됩니다. 밖의 더운 날씨에 몸이 이미 적응되어 있는데 실내에서 오랜 시간동안 강한 냉방 속에 있다보니 기온 차이에 적응하지 못하게 되는 거죠. 냉방병의 증상? 냉방병으로 인해 나타나는 증상은 우선 뇌의 혈류관이 감소하여 어지럽고 졸리거나 두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 위장관 증상도 나타나는데요. 소화불량, 복통, 설사 등의 다양한 증상도 생길 수 ..

주식 초보의 포트폴리오는 어떨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초초초소액으로 주식 투자중인 한량입니다 종잣돈이 없기 때문에 정말 귀여운 금액으로 미국주식을 사모으고 있는데요 이전에 얼레벌레 사던 저를 기억하실런지.... (당연히 기억 못함. 본인도 기억 못함) 미국주식 투자 포트폴리오 재정비 지난번에 올렸던 포트폴리오를 다시금 보면서 아무래도 주식 갯수가 너무 많은 것 같다는 생각이 자꾸 들었다. 고작 100만원 남짓의 돈으로 너무 많은 종류의 주식에 투자하는 건 효율성이 있다 tazzang99.tistory.com 저때만해도 미니스탁에서 소수점 투자중이었는데요 지금은 토스로 옮겨서 투자중입니다 토스로 옮긴 이유는 딱 하나 사용하는 것이 편해서입니다 ㅎㅎ 여기서도 뭘살지 몰라서 헤매이다가 이제 슬슬 정착중인데요 저는 월배당 받는 금액을 높이는 것이 목표인..

춘천 닭갈비 맛집 추천 - 토담 숯불닭갈비 [내부링크]

춘천 닭갈비 추천 춘천 닭갈비 맛집 추천드려요 토담 숯불 닭갈비 자세히 보시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춘천 닭갈비 맛집 안녕하세요 엘피입니다 오늘은 친구들과의 춘천 여행기 3편이 되겠네용ㅋㅋ 춘천하면 떠오르는 것! 하면... blog.naver.com

춘천 닭갈비 맛집 퇴계닭갈비 [내부링크]

춘천 닭갈비 맛집 춘천 퇴계동에 위치한 닭갈비 맛집을 소개합니다. 주로 로컬분들이 많이 다니는 곳입니다 넘넘 맛나요!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춘천 퇴계동 닭갈비 맛집 추천 안녕하세요 엘피입니다 여러분은 춘천하면 뭐가 떠오르시나요? 거의 대부분 춘천하면 가장 먼저 떠올리... blog.naver.com

초간단 냉파요리 추천 에그인헬 만들기 레시피 [내부링크]

초간단 에그인헬 레시피 얼마전 만들었던 초간단 에그인헬 만드는 법 레시피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 초간단 냉파요리 추천 만들기 레시피 안녕하세요 엘피입니다 이번은 지난번에 해먹었던 초초초간단 요리인 에그인헬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blog.naver.com

속초 대포항 롯데리조트 다녀온 후기 [내부링크]

정말 좋았던 속초 롯데리조트 다녀온 후기 올립니다 외옹치항, 대포항과 가까워 좋았고 시설도 괜찮았던 곳이랍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해주세요 ! 속초 롯데리조트 다녀온 후기 :) 안녕하세요 엘피입니다 ! 오늘은 예에에에에전에 가족여행으로 다녀온 (아마도 4월말?) 속초 롯데리조트를 ... blog.naver.com

춘천 가볼만한곳 청평사와 더덕구이 맛집 부용가든 [내부링크]

지난번 방문했던 춘천 청평사와 부용가든을 소개해드리려합니다. 부용가든의 더덕구이가 정말 맛있고 청평사의 풍광이 아름다워 인상 깊었던 곳입니다. 아래의 링크에서 자세한 내용 확인해보세요 :) 춘천 가볼만한곳 & 청평사 맛집 안녕하세요 엘피입니다 c 하루하루 코로나 확진자가 늘어나는 요즘 어딜 다니기에는 마음이 편치않죠 ㅠ... blog.naver.com

춘천 삼악산 케이블카를 바라보며 여유를 느낄수 있는 카페 메이슨 [내부링크]

얼마전 다녀온 춘천 삼악산 케이블카 근처의 카페 메이슨입니다. 케이블카와 의암호가 잘 어우러진 뷰가 아주 멋지더라구요 춘천 삼악산 케이블카 뷰의 카페 메이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춘천 삼악산 케이블카 뷰 맛집 카페 안녕하세요 엘피입니다 지난번, 두부 맛집 콩사랑마을과 오이트 에스프레소바에 갔다온 포스팅 올렸었는... blog.naver.com

빌런 뜻 무엇일까? [내부링크]

빌런 뜻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빌런의 뜻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빌런이라는 단어는 요즘 흔히 들을 수 있는 단어죠. 영화나 드라마에서 나오는 악당들을 빌런이라고 부르곤 하는데요. 빌런의 정확한 뜻은 과연 무엇일까요? 빌런은 무언가에 집착하거나 평범한 사람과 다른 행동을 보이는 괴짜를 일컫는 말입니다. 이 용어는 라틴어 ‘빌라누스(villanus)’에서 유래된 말이라고 합니다. 빌라누스는 고대 로마의 농장 ‘빌라(villa)’에서 일하는 농민들을 가리키는데요. 빌라누스들이 차별과 곤궁에 시달리다 결국 상인과 귀족들의 재산을 약탈하고 폭력을 휘두르게 됐다는 이야기가 전해진다고 합니다. 여기서 의미가 확장돼, 창작물 등에서는 빌런을 ‘악당’이라는 의미로 사용하기 시작했습니다. 최근에는 무언가에 집착..

크리스마스 대체휴일 대체공휴일? [내부링크]

크리스마스는 대체공휴일일까? 올해엔 휴일이 적어 대체공휴일을 늘려 시행하였습니다. 이번 크리스마스 또한 주말에 들어가 있어 대체공휴일로 지정되기를 저 역시 아주 간절한 마음으로 바랐는데요. 과연 크리스마스 또한 대체공휴일에 포함이 되는 걸까요? 정말 궁금하여 열심히 찾아 본 결과, 크리스마스는 대체공휴일 적용이 안된다! 였습니다...cc 안타깝게도 크리스마스는 대체휴일 조건에 부합하지 않기 때문에 대체휴일 적용이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이건 올해 뿐만 아니라 앞으로도 쭈욱 마찬가지이니 크리스마스가 주말에 껴 있을 때는 어쩔 수 없이 자체휴일로 지정하는 것이... 가장 베스트이겠네요 cc 연차 쓰는거죠 뭐 ... 하하.... c 대체공휴일 기준은 무엇일까? 대체공휴일 적용이 가능한 것은 설연휴 추석연휴 어..

오미크론 뜻, 오미크론 증상 어떻게 될까? [내부링크]

오미크론이라는 변이 바이러스가 갑자기 등장하여 전세계를 다시 긴장하게끔 만들었습니다. 백신 접종률이 많이 올라오면서 코로나가 조금 주춤하는가 싶었는데 말이죠. 위드코로나 때문인지 확진자수가 점점 늘어나나 싶더니 이제는 오미크론이라는 변이 바이러스까지 나타나네요. 오미크론이라는 단어의 뜻은 대체 무엇이길래 변이 바이러스에 오미크론이라는 이름을 붙였을까요? 오미크론의 뜻을 알아보고 오미크론에 감염되었을 때 나타나는 증상은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미크론 뜻 오미크론의 기본적인 뜻은 그리스어의 열다섯번째 자모라고 합니다. 표기는 ‘O, o’로 쓴다고 하네요. 스파이크 단백질에 돌연변이 32개가 발생한 코로나19 변이 바이러스로, 계통 분류체계는 B.1.1.529입니다. 오미크론은 16개의 돌연변..

다가오는 빼빼로데이 선물 추천 :) [내부링크]

빼빼로데이 이제 곧 11월 11일 빼빼로데이입니다. 벌써 11월이라니 놀랍네요 ㅎㅎ 빼빼로 데이는 빼빼로같이 생긴(?) 숫자 1로만 이루어진 날짜에 착안하여 만든 상업적인 날이라고 생각하긴 하는데요..ㅋㅋ 그래도 이런 날 서로 맛있는 것을 나누며 마음도 함께 나누는 즐거움이 있죠 여러분도 빼빼로 데이 준비를 하고 계시는 분들이 있으시리라 생각합니다. 빼빼로데이 선물 추천 그럼 빼빼로데이에는 무슨 선물을 주고 받는게 좋을까요? 당연히 기본적으로 빼빼로는 주고받는게 좋겠죠. 자신이 직접 만든 정성 가득한 예쁜 빼빼로도 좋고 시중에 파는 맛있는 빼빼로도 괜찮죠. 그저 마음이 제일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ㅎㅎ 물론 소중한 사람에게는 좀 더 특별한 빼빼로를 주는게 좋겠지만요! 아래와 같은 빼빼로 선물세트같은 ..

춘천 순대국 맛집 차재현의 순대박사 방문 후기! [내부링크]

춘천 순대국 맛집 차재현의 순대박사 요즘같은 날씨에는 뜨끈한 국밥 한그릇만한 메뉴가 없죠 ㅎㅎ 저는 국밥중에서도 순대국밥을 제일 좋아하는데요. 막 나온 순대국에 파랑 들깨가루 팍팍 넣어서 먹으면 정말 속이 다 풀리는 기분이죵 거기에 곁들여 먹는 깍두기랑 배추김치까지 환상의 조합 말해머하나요 ㅎㅎ 제가 자주 가는 순대국집은 퇴계동에 위치한 차재현의 순대박사라는 곳입니다. 첨 가본 날 넘 맛있어서 기뻤던 기억이 있네요 ㅋㅋ 순대국 맛집은 주변에 하나씩 꼭 있어야만 하니까요... 차재현의 순대박사 메뉴판입니다. 일반적인 사골순대국밥도 있고 빨간 국물인 매운순대국밥도 있습니다. 저는 맵찔이라서 늘 사골순대국밥만 먹어요 ㅋㅋ 철판 볶음도 참 탐나는 메뉴중에 하나입니다. 다음에 가면 철판볶음도 한 번 시켜..

전자랜드에서 청소기, 건조기, 세탁기 등 할인받아 구매하고 가을 맞이 대청소하자! [내부링크]

가을맞이 대청소! 이제 가을을 맞이하여 대청소할 시즌입니다. 날씨가 바뀐 만큼 여름 내내 켜두었던 에어컨의 필터도 닦아내고 이불들도 세탁해야하는 시기이죠. 또 옷장 안에서 묵혀두었던 가을옷들도 꺼내야 하구요. 가을을 맞이하여 분주하게 살림해야 하는데 가전들이 영 힘을 못 쓴다면 그것만큼 골치 아픈 일이 없죠? 그래서 전자랜드가 준비했습니다! 전자랜드 쇼핑몰에서 가을맞이 집안 대청소 아이템인 아기이불 빨래부터 겨울빨래까지, 세균, 진드기 없애는 살균세탁기와 건조기를 최대 45% 할인해준다고 하네요! 이 기회에 전자랜드에서 가전제품 구입해보는거 어떠세요? 가을맞이 대청소를 돕는 살림가전과 서비스를 소개합니다! nefing.com 이 중에서도 건조기!!! 건조기가 있으면 정말 삶의 질이 올라간다고 그러더라구요..

미스터트롯 임영웅 노래모음 [내부링크]

오늘은 임영웅님의 노래모음을 들고 왔습니다. 임영웅님이 불렀던 노래들 중 14곡이 모여있는 노래모음입니다. 임영웅의 명품 보이스 다같이 감상해보시죠 ^^ https://youtu.be/z2IjyUZoxJg

고양이 사료 주식 파우치 추천 [내부링크]

고양이 주식 파우치 저는 늙은 고양이 한 마리를 키우는 집사입니다. 애가 나이가 많다보니 예전에는 건사료도 잘 씹어먹었는데 요즘엔 이가 안 좋은지 잘 못 먹더라구요. 건사료를 잘 안씹고 넘기니 소화가 안 되어서 자주 토하기도 하구요. 그래서 어떻게 할까 고민하다가 결국 주식 파우치로 사료를 바꾸기로 결심했습니다. 뭐 그리 대단한 거라고 결심까지 하냐고 하신다면 주식 파우치 가격이 꽤 되기에...ㅠㅠ ㅎㅎ 그래도 애 굶길 수는 없으니 바꿨습니다. 제품은 바로 요 제품입니다. 쉬바 제품입니다. 발음이 좀 그렇지만 어쨌든 잘 먹으면 되었습니다. 주식 파우치로 바꾸니 확실히 잘 먹어요. 하루에 다섯 봉지까지 먹을 때도 있을 정도입니다. 저희 애 정도 몸무게면 하루에 4팩 정도면 충분하거든요 ㅋㅋ 아무튼 잘 먹어..

다이어트 식단 뭘 드셔야 할 지 모르겠을 때 보세요 [내부링크]

다이어트 식단 다이어트는 정말 평생 안고 가야 할 숙제같은 것이죠. 저도 지겹도록 하고 있는데요. 맨날 고구마, 바나나, 닭가슴살, 삶은 계란만 먹고 살기에는 너무 괴롭잖아요 ㅠㅠ 이런 것들만 먹고 살 수도 없는 노릇이니까요. 저도 정말 저렇게 먹기가 싫어서 이런 저런 시도들을 하면서 다이어트 도시락을 싸가지고 다녔는데요. 그 덕에 3월부터 지금까지 약 6키로 정도 감량에 성공했습니다! 그럼 제가 몇 가지 다이어트 식단 추천드리겠습니다. 1. 두부, 두부면 두부는 다이어터가 먹기에도 좋고 요리에 응용하기도 참 좋습니다. 저는 두부를 계란물을 묻혀 굽기도 하고 그냥 지지기도 하고 아니면 두부를 으깨어 물기를 빼고 밥 조금과 계란을 함께 볶아 볶음밥을 만들어 먹기도 했습니다! 그치만 역시 두부 다이어트 식단..

전현무 음식물 처리기 어디 것일까? [내부링크]

전현무 음식물 처리기 정보 지난번 나혼자 산다에서는 전현무의 무무상회 편이 나왔습니다. 거기서 전현무씨가 가지고 있던 음식물 처리기가 뭔가 탐이 나더라구요 ㅋㅋ 음식물 처리하는게 너무나도 번거롭고 일이라 ㅠㅠ 저런 음식물 처리기 하나 있었으면 싶었어요 ㅎㅎ 그래서 한 번 알아봤는데 전현무 씨가 갖고 있던 음식물 처리기는 장윤정씨가 모델로 활동하고 있는 GL 음식물 처리기더라구요! 저한테는 넘나 커서 차마 살 수가 없지만 ㅠㅠ 3~4인 가구에게는 딱일 것 같네요 ㅎㅎ GL 음식물처리기 상세한 정보는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 GL 음식물처리기 자세히 보기 >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쿠팡 아이폰 13 자급제 사전예약 정보 [내부링크]

아이폰13 사전예약이 10월 1일부터 시작되었습니다. 기간은 10월 1일부터 7일까지 진행되고 10월 8일부터 배송과 개통이 이루어집니다. 아이폰13은 늘 그렇듯이 사전예약이 시작되기 전부터 화제였었는데요. 이번에도 애플만의 멋진 디자인과 기능들로 아이폰 13을 가득 채웠습니다. 이번 아이폰 13에서는 시네마틱 모드로 동영상을 더욱 감각적으로 찍을 수 있도록 도와주며 듀얼 카메라 시스템으로 카메라 기능을 업그레이드 시켰다는 것을 강조하고 있네요. 더욱 좋아진 배터리와 A15 Bionic 칩과 5G에 대한 설명 역시 빼놓지 않았습니다. 아이폰 13 상세내용 확인하기 > 아이폰 13는 아이폰 13과 아이폰 13 Pro 로 나뉩니다. 아래 링크에서 상세 내용 확인하시고 원하는 기종으로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

추석 선물! 뭘 준비해야 좋을까? [내부링크]

다가오는 추석 명절, 가족들이나 주변의 소중한 분들에게 마음을 전하기 위해 추석 선물을 준비하실텐데요. 추석 선물로는 무엇이 좋을지 한번 골라보았습니다 :) 보통 추석 선물로 많이들 하시는 것은 한우나, 영양제, 과일, 홍삼 등이 있습니다. 저도 이번 추석, 부모님과 할머니께 종합비타민 선물을 해드리려고 구매했답니다. 여러분도 사랑하는 가족들과 소중한 분들에게 추석 선물로 정성을 담은 선물들을 준비해보세요. 나누는 기쁨으로 더욱 풍요로운 추석 보내시리라 생각합니다 :) 그럼 모두 즐거운 추석 명절 보내세요!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화이자 백신, 정말 부스터샷이 필요할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한량입니다. 오늘 기사들을 읽다보니 아래와 같은 기사가 났더라구요. 화이자에서 부스터샷이 필요하다고 발표했다는 기사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기사를 클릭해서 확인해주세요) http://m.newspic.kr/view.html?nid=2021091523231186889&pn=214&cp=y6bbA31E&utm_medium=affiliate&utm_campaign=2021091523231186889&utm_source=np210830y6bbA31E 화이자 "백신 효능 두달에 6%씩↓…6개월뒤 부스터샷 승인해야" FDA, 부스터샷 회의 이틀 앞두고 화이자 문건 공개 미국 댈러스의 한 병원에서 화이... m.newspic.kr 이처럼 백신 효능이 두달에 6%씩 떨어진다고 부스터샷을 맞아야한다는 건데요...

해커스에서 일본어 무료 레벨테스트 받아본 후기 :)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저는 작년까지만해도 JLPT 3급 자격증을 따려고 공부를 좀 했었는데요 그 때 하필 코로나로 JLPT시험이 취소되어버려서 시험을 못보았었더랬죠 ㅠㅠ 그 후 일을 시작하게 되고 여차저차 바빠지면서 일본어와는 점점 거리가 멀어지게 되었는데요 ㅎㅎ 요즘 들어 다시 일본어 공부를 좀 시작해볼까 싶은 마음이 들더라구요. 그런데 한동안 공부를 안했다보니 일본어를 완전 까먹었을것 같은 늬낌이 팍팍 들었습니다...ㅋㅋㅋ 그래서 뭐부터 해야하나 고민하던 중, 해커스 일본어에서 일본어 레벨테스트를 무료로 해준다는 것을 발견! 바로 도전해보았습니다 :)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해커스 일본어 무료 레벨테스트를 하러 가실 수 있습니다 https://bit.ly/3nlhhpI 해커스 일본어 무료 레벨테스트 nefi..

여름은 끝나가지만 빙수는 먹고싶다 [내부링크]

여름은 다 끝나가고 더위도 점차 기세가 꺾여가고 있는 요즘이지만 빙수는 땡기네요. 특히 요즘은 카페 별로 1인빙수를 파는 곳이 많아졌더라구요. 1인 빙수 보러가기 카페마다 있는 1인용 빙수 모음 m.newspic.kr 이디야나 할리스 등의 다양한 카페에서 1인빙수를 맛볼 수 있다고 하니 빙수는 먹고싶지만 혼자라서 선뜻 먹기 힘들었던 분들에게도 희소식이 아닐 수 없죠 ㅎㅎ 비록 이제 가을이지만 빙수는 늘 맛있는 거니까요... 이 야심한 밤에 급 빙수가 땡기네요 조만간 1인빙수 먹으러 카페 가야 겠습니다.

5차재난지원금 신청 - 신청방법 지급시기 지급대상 알아보기 [내부링크]

코로나로 힘든 요즘 정부에서 5차재난지원금을 지급하기로 했죠. 벌써 다음주부터 신청이 시작됩니다. 5차재난지원금 신청방법이나 지급시기, 지급대상 등은 저도 참 궁금합니다. 5차재난지원금 받는 방법 보러가기 5차 재난지원금 받는 법 m.newspic.kr 우선 5차 재난지원금은 기본적으로 1인당 25만원이 지급된다고 하죠. 안그래도 빠듯한 요즘인데 재난지원금 25만원이 지급되면 그래도 살림살이에 보탬이 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ㅎㅎ 돈 나갈 곳은 정말 많은데 들어오는 곳은 한정적이니.. 참 마음에 여유가 없어지고 슬프네요 ㅠㅠ 그래도 5차 재난지원금이 들어온다는 생각에 그나마 버틸만 합니다. 다음주 월요일부터 신청이 시작된다고 하니 다들 잊지마시고 꼭 신청하셔서 5차 재난지원금 지급받으시기를 바랍니다.

불금엔 맛있는 뒷고기가 먹고 싶습니다 [내부링크]

이제 내일이면 불금이네요. 맛있는 삼겹살에 술 한 잔 곁들이면 정말 행복할 것 같습니다. 사실 한량은 요즘 다이어트 중이라 음식을 자유롭게 먹지 못 하는 몸이지만 그래도 이렇게 사진이라도 보며 마음을 달래고는 합니다. 한 상 제대로 차린 고깃집 상차림을 보면 정말 더할 나위 없이 행복해지는데요. 삼겹살, 돼지갈비도 좋지만 저는 특수부위를 굉장히 좋아한답니다. 항정살, 뽈살, 꼬들살 같은 부위들이요. 일명 뒷고기라고도 하죠. 뒷고기의 유래는 여러가지 썰이 있는데요 맛있는 부위라서 뒤로 빼돌렸다고 해서 뒷고기가 되었다는 말이 저는 제일 와닿습니다. 그만큼 맛있거든요 정말. 옛날에 부산에 갔을 때 친구가 데려가 준 뒷고기집의 기억이 아직도 생생합니다. 비싸지 않은 가격에 맛있고 다양한 부위들이 제 미각을 제대..

위드코로나 위드코로나 뜻 알아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한량선생입니다 요즘 코로나가 기승을 부려서 다들 많이 힘드실 거라 생각합니다.. 저도 그렇고 제 주변을 돌아봐도 모두가 지쳐있더라구요 그래도 이제 백신접종도 하고 점차 정책도 바뀌고 하면 조금씩 나아질거라 생각합니다 원래 이전의 정부 정책은 코로나 확진자 수 감소를 위한 거리두기 방식으로 진행해왔는데요 코로나가 변이를 거쳐 더욱 강한 전파를 일으키며 좀처럼 기세가 사그러들지도 않고 국민들은 지쳐만가고 있죠 게다가 소상공인 분들의 피해도 크구요 ㅠㅠ... 그래서 이제 국민 전체 백신접종률이 목표치에 다다르면 '위드 코로나' 정책으로 전환할 것을 알렸는데요 [연합뉴스] 18~49세 접종 본격화…고령층 90%-성인 80% 접종시점에 '위드 코로나' 그렇다면 위드 코로나란 무슨 뜻일까요? 위드 코로나..

배우 남문철, 대장암 투병 중 별세 [내부링크]

지난 4일, 안타까운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배우 남문철님이 대장암 투병을 하시다가 결국 별세하셨다는 소식인데요. 1971년 생이신 고인은 활발한 배우 활동을 하셨지만 안타깝게도 병마를 이기지 못 하셨습니다...

과일과 야채가 부족할 때 먹으면 좋은 제품 추천 [내부링크]

이롬 황성주의 과채습관 퍼플 상세보기 www.rocketlink.co.kr/?i=b7OiMO now price check.. www.rocketlink.co.kr 20여가지의 과일과 야채를 한 팩에 담은 제품입니다. 적포도, 블루베리, 아로니아를 넣어 건강은..

견미리팩트로 유명한 에이지투웨니스 팩트/에이지20s팩트 [내부링크]

한 때 저도 사용했었던 에이지20s 팩트! 저희 어머니는 요즘도 사용하고 계시더라구요 ㅎㅎ 전에 사용했을 때 굉장히 촉촉하고 광채나는 매끈한 피부표현이 되었어서 만족스럽게 사용했던 에이지20s팩트! 이제는..

오늘 방영하는 돌싱포맨에 진서연씨가 나오네여 ㅎㅎ [내부링크]

배우 진서연씨가 신발 벗고 돌싱포맨에 출연한다는 소식입니다. 진서연씨는 강렬한 캐릭터들로 대중들에게 알려진 배우죠. 저도 진서연씨의 굉장한 카리스마와 흡입력있는 연기에 빠져들듯 보았던 적이 있는데요...

배우 류수영, 아파트 텃밭까지 관리하는 이유는? [내부링크]

http://m.newspic.kr/view.html?nid=2021091001264972465&pn=136&cp=y6bbA31E&utm_medium=affiliate&utm_campaign=2021091001264972465&utm_source=np210830y6bbA31E 류수영, 집 옥상 재공개…아파트 텃밭 관리하..

해커스토익 여름방학 교재 선착순 무료배포! [내부링크]

해커스에서 매일 밤 선착순 100명에게 1위 해커스 토익 실전서를 무료배포한다고 하네요. 해커스 토익이 유명한 건 너무나 잘 아는 사실이죠? ㅎㅎ 저도 예전에 강남에서 아르바이트 했을 때 해커스 근처에서 했..

트로트가수 임영웅 어머니와 다정하게 팔짱낀 사진 공개했네요 ^^ [내부링크]

트로트가수 임영웅씨가 어머니와 다정하게 찍은 사진이 공개되었습니다. 임영웅씨가 본인의 sns에 직접 올린 사진인데요. 두 분의 아주 훈훈한 모습이 눈길을 끕니다 ㅎㅎ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사진을 확인하실..

나혼자산다 김민경이 먹은 대구 납작만두 택배 [내부링크]

얼마전 나혼자 산다에서 김민경씨가 대구 납작만두를 먹은 것이 화제가 되었습니다 납작만두만 먹은게 아닌 오징어무침과 함께 먹방을 선보여 더욱 눈길을 끌었는데요 저도 대구에 갔을때 납작만두와 쫄면, 떡볶..