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chbboom의 등록된 링크

 techbboom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46건입니다.

[주식기초] 기업의 가치 알아보기. 가치주 투자방법(ROE,PER,PBR,EV/EBITDA,GP/A) [내부링크]

주식의 적정 주가를 구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다. 그리고 적용하는 수식과 수치도 세월에 따라 장의 성격에 따라 변하기도 하고, 유행을 타기도 한다. 그리고 현 장세는 저평가 가치주에 대한 투자보다는 성장..

SK바이오팜과 SK바이오사이언스 상장(IPO)에서 배우는 투자 방법 [내부링크]

[SK바이오사이언스 상장 번외편, 주식 초보자들만 보세요~~!!!] SK바이오팜 상장 시 예탁금 1억원에 12~13주 정도를 배당받았다고 한다. 투자처로 매력적이지 않다. 일단 가성비가 안나온다. 한편, SK바이오팜 청..

SK바이오사이언스 상장(IPO) 일정 및 기업가치(Feat.빌게이츠,SK케미칼,디스커버리) [내부링크]

SK바이오팜으로 세간에 주식 청약 관심이 높아졌다. 올 한 해는 부동산도 주식도 청약 열기가 어느 해보다 뜨겁다. Sk바이오팜 청약에 관심이 높았던 이유는 핫(HOT)한 제약/바이오 섹터이면서, SK라는 네임밸류...

공매도 금지기간과 개인 공매도 한계(개인 주식대주시장을 확대) [내부링크]

공매도 금지기간 코로나19로 인한 공매도 금지기간은 2020년 3월16부터 2020년 9월 15일 까지이다. 주식시장의 변동성 확대에 대응하기 위해 공매도 금지 등의 시장 안정조치를 시행했다. 전면적 공매도 금지와..

우선주 투자 방법, 미래에셋2(우)B 신형우선주 장점 [내부링크]

올 한해 국내 주식시장의 큰 이슈를 들자면 동학개미 현상과 우선주 폭증이 아닐까 여겨진다. 여러 종목이 업종별 공통점도 없고, 배당도 없다시피 하지만 '우선주'라는 이유만으로 급등세를 보였다. 전문가들은..

허영만 주식만화로 배우는 주식매매법(feat.공포 탐욕 심리지수) [내부링크]

얼마전 흥미로운 기사가 눈에띄었다. 어렸을 때부터 허영만 화백님의 타짜, 미스터Q, 각시탈, 식객 등을 좋아했었지만, 주식 관련 만화를 연재한지는 몰랐다. 신문기사 내용은 간략하게 다음과 같다. 직접 주식..

태릉골프장 공공택지 개발, 태릉신도시 아파트 공급 분석(feat:갈매,담터지구) [내부링크]

문재인 대통령이 지난 7월 20일 개발제한구역(그린벨트)을 계속 보전하기로 결정했다. 한동안 떠들썩했던 '강남지역 그린벨트 해제'에 대한 논란이 종식된 것이다. 그린벨트 해제는 새로운 투기 조정의 우려가 있..

중국주식 랠리에 관한 찬반 5가지 근거, 지금 투자해도 되나? [내부링크]

지금까지 30여 개의 포스팅 글 중 주식 관련 추천 종목은 국내 상장 '심천ETF/KODEX 심천ChiNext ' (6월 7일 자 '기축통화 달러를 통한 재테크 투자 전략 방법(달러인덱스 보는 법)', https://techbboom.tistory.c..

710 부동산대책 이후, 양도세냐 증여냐 그것이 문제로다?!(부담부 증여) [내부링크]

7·10 부동산 대책 발표 이후 양도소득세를 피하기 위한 증여 방식이 논란이 되고 있다. 정부는 이 문제에 대해서 별도로 검토해 대응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양도 보다 증여를 택하는..

은과 인플레이션, 현금가치 하락 어떤 투자를 해야 되나?(은,고려아연,물가연동채권) [내부링크]

전 세계 대부분의 국가는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경제 위기 극복 차원으로 '재난지원금'이라는 막대한 돈을 시장에 풀고, 대규모 인프라 투자를 집행하고 있다. 이런 가운데 금·은·구리등의 원자재 가격 상승이..

강남 그린벨트해제, 서초신도시 반값아파트 공급되나? [내부링크]

정부가 그린벨트 해제와 군부지 개발까지 고려하면서 서울권 아파트 공급 물량이 어느 정도가 될지 관심을 끌고 있다. 서울시의 완강한 반대가 있지만 당정 협의체는 그린벨트 해제 검토라고 선을 긋지만, 분위기..

SK바이오팜 적정주가는 얼마? (전망과 분석) [내부링크]

SK바이오팜! 올 한해 국내 주식 시장을 뜨겁게 하고 있는 핵 인싸 주식이다. 공모 당시 높은 경쟁률로 화제였고, 상장 후 연일 상한가를 치며 최고가 269,500원을 찍고, 하락하며 금일 현재가는 182,500원대를 형..

존리대표의 주식투자 조언 모음, '장기투자와 복리' [내부링크]

요즘 핫한 주식 전도사 메리츠자산운용 대표이사 존리대표, 한국의 워런버핏으로 불리기도 한다. 존리대표가 역설한 주식투자와 금융에 관한 조언들과 책, 강연 내용들을 소개해본다. Q. 재테크 기본서로 추천한..

농지연금을 준비하자, 노후 대책의 끝판왕(중요 POINT 소개) [내부링크]

노후대책의 끝판왕이라는 미사여구를 달았지만, 내용을 살펴보면 과언이 아니란 걸 아시리라. 농지연금은 진입장벽이 있다. 그러나 진입장벽만큼 더 매력적이다. 바쁘신 분들을 위한 농지연금 장점 한 줄 요약 배..

KODEX200TR ETF, 외국인 상위투자종목 (토탈리턴) [내부링크]

ETF 투자 열풍으로 많은 개인들이 웬만한 ETF 종목들은 알고 있지만, 위 종목은 생소한 분들이 많을 것이다. 그런데 이런 생소한 종목을 외국인들은 사 모으고 있다? 증거 사진 투척한다. 지난 4월 경의 뉴스 내..

710부동산대책, 달라진 점 초간단 정리 [내부링크]

7월 10일 부동산대책이 또 나왔다. 발표 전 가장 이목이 집중된 부동산 대책이었던 것 같다. 결론적으로 노력은 했지만 우등생은 되지 못할 것 같다. 710부동산 대책 정리전에 잠깐! 정부합동발표 자료 내용을 읽..

미성년자주식계좌 개설방법, 합법적 증여 초간단 정리 [내부링크]

미성년자 주식계좌 개설 방법 1. 준비서류 2. 은행 방문 3. 계좌 개설 후 공인인증서 발급 4. 증여세 정보 참고로 현재는 미성년자 증권계좌는 비대면계좌를 만들 수 없다. 그러므로 포인트는 수수료 저렴 or 무..

부동산 대책, 아파트 가격 잡는 방법(공급과 세금) [내부링크]

617대책 이후에도 점점 여론은 악화되어가고 정치인 다주택자 논란까지 확대되고 있는 가운데, 정부발 각종 부동산 대책(확정이 아닌 ssul)이 뉴스에 나오고 있다. 그러나 각종 썰이 난무하고 있는 가운데, 대책다..

4기신도시 예상지역, 강남 신도시 가능할까? [내부링크]

617대책 이후로 시장에 혼란이 가중되고 있는 느낌이다. 617대책의 한 축은 공급 물량 증가이다. 그래서 '4기 신도시'라는 말이 나오고 있다. 서울 시내와 기존 택지지구에는 더 이상 아파트를 공급할 부지가 없기..

이중항체 관련주 기업소개 및 투자 주의 사항 [내부링크]

SK바이오팜 상장과 셀트리온의 기록적인 주가 상승으로 우리나라 주식시장에서 바이오주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바이오 테마 중에서도 항암제를 개발하는 기업들이 높은 밸류에이션을 평가받는다. 현재 매출이 있..

3기 신도시 사전청약 총정리(청약전략과 특별공급 생애최초 확대) [내부링크]

현재 수도권 부동산 시장에 큰 변화를 줄 만한 이슈가 있다. 바로 분상제(분양가상한제)와 3기 신도시 공급이다. 분상제는 당장 8월경부터 시작될 것으로 보인다. (유예기간은 7월28일까지) 3기 신도시 관련 이슈..

카카오게임즈 상장, IPO 청약일정 및 기업 가치 [내부링크]

흥행에 성공한 SK바이오팜 청약 이후로 공모주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올 하반기에는 '빅히트엔터테인먼트'를 비롯한 '카카오게임즈'등 대어급 회사들의 상장 절차가 기다리고 있다. 조 단위 기업 가치가 예상되..

삼성전자 5G 밸류체인 장비주 기업 정리 [내부링크]

올 한해 코로나19에도 불구하고 코스피는 V자 반등을 했고, 언택트를 비롯한 다양한 산업군의 주가는 반등 내지 상승했다. 그러나 그동안 5G 관련 주들은 상승 탄력이 좋지 않았다. 세계적으로 5G 투자와 경쟁으로..

617대책 이후 주택담보대출계산 총정리(금융위원회 자료 첨부) [내부링크]

617 대책은 법인 부동산 매매 규제와 더불어 규제지역 확대로 인해 대출 비율과 기준의 혼란이 있었다. 결론적으로 617대책으로 신규 지정된 규제지역에서의 적용시점은 6월19일이며, 6월19일 이전에 당첨된 분양..

빅히트 IPO 관련 공모주 청약 일정 및 기업분석 [내부링크]

올해 공모주 최대어였던 'SK바이오팜'의 공모가 흥행에 성공함으로써, 하반기 공모주 일정에 관심이 많아지고 있다. 그중 BTS 그룹의 소속사인 '빅히트엔터테인먼트'에 관심이 쏠린다. 이처럼 공모주가 인기를..

청약공부, 아파트 입주자 모집공고문으로 설명 no.1 [내부링크]

처음으로 아파트 청약을 신청하려고 하면 만만치가 않다. 온통 모르는 용어와 과정들이 불쑥 튀어나오곤 한다. 청약을 하기 위해선 해당 아파트 입주자 모집 공고문을 꼼꼼히 살펴봐야 한다. 공고문엔 많은 정보..

옵티머스자산운용 환매중단, 계속되는 금융상품 사고 정리 [내부링크]

우리나라 사람들은 금융업계에 대한 신뢰도가 높은 것 같다. 공공기관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흡사 공공기관과 같다는 생각을 하기도 한다. 그러나 은행이나 증권사/보험사들은 '불공정 상품이나 불완전판매' 를 끊..

행복주택 직장인(청년) 입주자격, 고시원비로 신축 아파트에서 살자! [내부링크]

회사 신입사원들의 주거형태를 얘기하다 보면 고시원이나 원룸에서 지내는 경우가 많았고, 특히 신림동이나 노량진의 고시원 비슷한 원룸에서 사회 첫 자취생활을 시작하곤 했다. 고시원/원룸 비용도 천차만별이지..

국내주식 양도세 부과 기준 변화와 ETF 개선 방안 정리 [내부링크]

이달말에 주식양도세 부과대상을 모든 주식 투자자로 확대하는 방안이 발표될 예정이다. 대신 거래세를 인하한다고 한다. 그동안 종목당 보유 주식 가치가 10억원을 넘는 경우에 한해 과세했던 양도소득세를 소액..

617부동산대책 이후 상업용 부동산의 시대! 부가가치를 더하자 [내부링크]

이번 정부의 617 부동산 대책은 파급력이 센듯하다. 여기 저기서 이젠 주택용 부동산 매매는 쉽지 않다는 소리가 들린다. 이전 대책들과는 사뭇 분위기가 다르다. 간략하게 617 대책의 요점만 말하면, 1. 규제지..

서울시 보증금지원 안심주택, 전월세 10년 무이자 대출 제도 [내부링크]

나의 지론으로 재테크의 한축인 '아껴쓰기'에는 정부나 지자체의 각종 혜택을 십분 활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현재 전월세에 살고 있거나 예정이고,  보증금을 대출로 충당할려는 분들은 서울시 보증금 지원 제도..

SK바이오팜 공모주 청약방법, 분배 기준 정리 [내부링크]

코로나19 여파로 국내외 바이오 회사의 관심이 어느때보다 높다. 말많던 '삼성바이오로직스'의 주가가 어느새 80만원을 넘어섰다. 국내 주식시장에 삼성바이오로직스와 셀트리온 같은 대어급 바이오 주식 상장이..

니콜라(#NKLA)모터스, 지금 매수해도 되나? [내부링크]

미국 상장기업 니콜라 주가가 연일 상승하면서, '니콜라' 라는 회사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혹자는 제2의 테슬라라고 한다. 니콜라의 사업개요는 간단히 말해 수소연료전지를 쓰는 픽업 차량을 만들 예정(?)인..

국민건강보험공단 월보수액 확인 방법 [내부링크]

주택청약이나 공공임대주택 지원 자격이나 제한 사항으로 지원자의 소득 수준을 알기 위해 국민건강보험공단 월보수액을 요구한다. 보수월액이란 직장가입자가 해당 사업장에서 받는 매월 보수를 말하며, 동일사업..

재테크 필수 시대, 그 이유와 방법 [내부링크]

재테크란 무엇인가? 재테크란 재무(財務) 플러스 테크(tech) 기술의 합성어이다. 나름 정의해보면 나의 자산을 기술적으로 운용하는 것을 말한다. '기술적'이란 말은 쉬운 것이 아닌 공부하고 세밀하게 적용해야..

가장 현명한 '금' 투자 방법은? 5가지 금 투자 방법 정리 [내부링크]

1. 금통장 은행에서 '금통장' 계좌를 개설하고, 금을 구입하는 방법. 직접 은행을 방문 하거나 은행 어플을 통해 금통장을 개설할 수 있다. → 거래 수수료와 세금 등 부과되는 비용이 높다.    또한 원화를..

1440만원 만들기, 청년저축계좌 [내부링크]

‘청년저축계좌’는 본인 적립금 월 10만 원을 저축하면, 정부에서 근로소득장려금 월 30만 원을 매칭 지원하는 방식이다. 3년 동안 적립하면 총 1440만원(본인 360만 원 + 근로소득장려금 1080만원)의 목돈을 마..

코스피 지수를 예측할 수 있다? 호주달러/스위스프랑 [내부링크]

팟빵 경제 분야 '신과 함께'는 자주 듣는 유익한 팟캐스트이다. 며칠전 '김영익 교수님'이 출연하셔서 코스피 지수와 상관관계가 매우 높다는 '호주달러/스위스 프랑' 환율을 언급하셨다. 김영익 교수 曰 호주 달..

매년 66만원을 주는 최고의 재테크, 개인연금저축펀드 분석 [내부링크]

현존하는 국내 최고의 금융상품은 '개인연금저축펀드' 라고 생각한다. 연금저축펀드 최고의 장점은 세액공제 금액이 굉장히 높아 복리의 효과를 장기간 누릴 수 있다는 점이다. 사회초년생이 가장 먼저 가입해야..

대한민국 아파트 가격, 벌집순환모형으로 알아보자. [내부링크]

싸게 구입하고 비싼 가격에 팔고 싶어 하는 투자자들은, 가격을 예측할 수 있다는 각종 부동산 이론에 귀가 솔깃해지곤 한다. 그 중 널리 알려진 서울 아파트 가격의 미래를 알수 있다는 '벌집모형이론'이 무엇인..

미니 재건축, 공공참여 가로주택정비사업 장단점과 사례 [내부링크]

공기업이 조합과 함께 사업 시행을 맡는 ‘서울 도심 내 공공참여 가로주택정비사업’에 22개 구역이 신청했다는 뉴스가 있었다. 요즘 재개발 재건축 허가가 쉽지 않고 사업기간이 많이 걸리는 어려움이 있는데..

기축통화 달러를 통한 재테크 투자 전략 방법(달러인덱스 보는법) [내부링크]

달러의 방향성을 모른 채 투자를 하고 있다? 단기간으로 볼 때는 아무런 영향이 없을 수는 있지만 장기적으로는 나의 자산 포트폴리오에 막대한 영향을 끼칠 수 있다. 달러? 달러는 과연 무엇일까? 달러는 미국의..

재테크의 시작 '적금', 카카오 자유 적금 정리 [내부링크]

재테크의 시작은 머니머니~~~해도 저축이다. 저축에는 통상 예금과 적금으로 불리는 저축 형태가 있다. 예금 vs 적금 정기예금은 일정 기간(3개월, 6개월, 1년 이상 등)을 미리 정하고 기간 내에는 주로 목돈을..

복리의 마법과 워렌버핏 부 축적시간 [내부링크]

요즘 명성에 비하여 투자 실패 사례를 보여 주시고 있는 인간적인... 워렌버핏 형님~ 그러나 그동안 엄청난 투자 성공 사례와 어마어마한 부의 축적은 여전히 존경받을 만한 전설적인 투자자이다. 그분이 남기신..

[농지지분경매] 진정한 소액 부동산투자 방법 [내부링크]

부동산에 관심은 많지만, 선뜻 용기가 나지 않거나 자본금이 소액(몇백만원 단위)밖에 없어 부동산 투자를 망설이고 계신 분들은 지분투자에 대해 공부하면 좋을 것이다. 특히 농지 지분투자는 몇 가지 원칙만 지..

재테크의 기본 금리! 주식과 부동산과의 관계 [내부링크]

함무라비 법전을 아시나요? (금리 공부에 웬 법전???) 함무라비 법전은 그 유명한 ‘눈에는 눈 이에는 이’라는 문구를 담고 있는 세계 최초의 성문법입니다. 고대 바빌로니아의 함무라비 왕이 반포한 법전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