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chness의 등록된 링크

 techness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9건입니다.

온택트 시대의 보안 네트워크, VPN 기술 [내부링크]

언택트라는 개념과 단어가 이제는 어느덧 익숙해지는 시점에서 우리는 온라인 기반의 IT 기술은 더욱더 필요해지고 어쩌면 앞으로는 없어서 안 되는 필수 요소가 되고 있는 게 아닌가 한다. 그러면서 우리는 '언택..

딥러닝, 신경망, 머신러닝 그리고 인공지능, AI [내부링크]

2021년 8월 즈음에 대한민국에서 IT로 가장 "핫"한 키워드는 바로 메타버스, AI를 말할 수 있을 것 같다. 어느 매체, 비즈니스 기획 회의, 전략회의 등 사람들이 만날 때 꼭 이야기되는 키워드이다. 이런 기술적인..

중복과 누락없는 논리적 분석, MECE [내부링크]

우리는 어떠한 문제를 만났을 때 문제 해결을 하기 위해 어떻게 생각을 할까요? 사실, 문제만 풀 수 있고, 해결만 할 수 있다면 어떠한 사고를 해도 괜찮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조금 더 논리적으로 접..

비즈니스 초기의 성장통, 캐즘(Chasm)이론 [내부링크]

초기에 비즈니스를 시작할 때 조금 생각해 볼 점이 있다. 처음 비즈니스를 일으키게 되면 초기 시장에서의 반응이 중요하다. 그래서 기존 시장에서는 찾기 힘든 기술과 신선한 모델로 시장에 진입하여 반응을 얻는..

클라우드의 기반 기술, 가상화의 개념과 장단점 [내부링크]

언택트 시대의 필요한 기술로 VDI(Virtual Desktop Infrastructure)와 DaaS(Desktop as a Service)에 대하여 이전 포스팅에서 언급을 하였다. 간단히 말하자면 이전에 기업들은 보안적인 측면과 스마트 워크 측면..

언택트 시대, 스마트 워크 솔루션 DaaS [내부링크]

지난 VDI(Virtual Desktop Infrastructure)와 관련한 포스팅에서 뉴 노멀(New Normal), 언택트(Untact) 시대에 필요한 IT 기술 중 VDI를 이야기하였다. 재택근무, 원격지 개발, 스마트 워크 등의 생활이 변화함에..

언택트 시대, 재택근무를 위한 VDI [내부링크]

코로나 19(Covid-19)의 영향으로 우리는 뉴노멀(New Normal) 시대에 산다고 이야기한다. 지금까지 와의 삶의 방식에서 달라진 방식이 이제는 일상생활이라는 이야기다. 이에 따라 이전 포스팅에서 이야기했던 구독..

언택트 시대, 구독경제의 정의와 트렌트 [내부링크]

코로나-19와 관련하여 언택트(Untact)라는 문화가 자리를 잡으면서 일반적인 우리의 소비 행태도 변화하였다. 그 중 가장 큰 변화라 함은 오프라인 중심에서 온라인 중심으로 변화한 것이 아닌가 싶다. 이런 변화..

데이터 라벨링과 빅데이터, 인공지능 [내부링크]

빅데이터, 인공지능과 같은 개념, 단어는 2020년을 살아가는 우리에게 있어서 당연한 것으로 생각하고 있다. 아니 오히려 모르면 이상한 취급을 당할지도 모른다. 그럼 다시, 인공지능과 빅데이터를 쉽게 이야기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