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isia의 등록된 링크

 teisia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61건입니다.

망고보드 노하우 2탄 - 카드뉴스 2 [내부링크]

#망고보드 노하우 2탄입니다. 지난 포스트에서 템플릿을 이용해서 #카드뉴스 제작하는 굉장히 간단한 방법에 대해서 알아 봤는데요. 오늘은 템플릿을 거치지 않고, 바로 START 로 넘어가서 작업을 해 보도록 하겠..

빼빼로데이가 아니예요.(Feat. 캐나다현충일.Rememberance Day) [내부링크]

저녁, 선생님으로부터 메일을 한통 받았다. 11월 11일 수요일에는 수업이 없다는 내용이었다? 응.? 뭐지? 친절하게 선생님이 설명까지 덧붙여 주셨다. Every year, at the eleventh hour of the eleventh day of..

화이자 코로나 백신 개발 On peut y croire . 우리는 믿을 수 있다. [내부링크]

Un vaccin contre le covid début 2021? "On peut y croire" selon le professeur François Bricain. 2021년에는 코비드에 대항하는 백신을 시작할까? "우리는 그렇다고 믿을 수 있다."..

캐나다는 백신을 맞을 준비가 되었습니다. (feat. 화이자 코로나 백신 90% 효과) [내부링크]

#캐나다총리 #트뤼도 가 기자회견을 했다. 'light at the end of the tunnel' #화이자 에서 #코로나백신 이 개발되었고, #코로나예방률 이 90%가 넘는 것으로 나타났다. 'We've secured already millions of dose..

망고보드 노하우1탄 -카드뉴스- [내부링크]

#망고보드 노하우 첫 포스팅으로는 #SNS글쓰기 에 유리한 #카드뉴스 만드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정말 너무 간단해서, 뭐 팁이라고 할 수도 없겠지만 #망고보드 를 처음 접하시는 분들은 조금이라도 헷갈릴 수 있..

바이든은 이겼지만, 트럼프는 지지 않았다.(feat. 트럼프불복 미국 대혼란 예고) [내부링크]

우리나라도 마찬가지겠지만, 오늘 TV5MONDE의 메인은 #미국대선 기사로 도배가 되었다. 자연스럽게 이번주는 #대선결과 와 관련된 기사만 보면서 관련 단어들에 조금은 익익숙해 졌고, 자연스럽게 #미국대선 에도..

캐나다 홈스쿨링 피아노 치기 (feat. 곰세마리) [내부링크]

#몬트리올 에는 #다운타운 에도 그리고 #올드포트 에서도 거리 곳곳에 피아노가 배치되어 있다. 우리 딸내미는, 참새가 방앗간을 못지나 가듯이, 피아노만 보이면 무조건 뛰어갔다. 그게 첫 피아노의 시작이었다...

미국대선 바이든 승리 (feat.그는 누구인가?)(Victoire de Joe Biden : "Le plus dur est devant lui") [내부링크]

드.디.어 #미국대선결과 가 나왔다. #바이든 이 승리했다. #매직넘버 인 270명을 넘기면서 승리를 확정 지었다. 이번 #미국대선 #투표율 은 1900년 이후로 가장 높았다. 그래서, #바이든 은 역대 미국 대선 최다..

그림 똥손이 디자인 금손되기 (feat 망고보드 사용팁) [내부링크]

나는 어려서부터 부러운 친구가 있었다. 하나는 수학을 잘하는 친구였고. 또 하나는 그림을 잘 그리는 친구였다. 수학과 그림은 내가 열심히 해도 따라갈 수 없는 학문 같았다. 그래서 처음 대학을 들어 갔을 때,..

코로나시대 새로운 직장을 찾아보자(feat.누구에게나 인생직업은 있다.) [내부링크]

누구에게나 인생 직업은 있다 국내도서 저자 : 이우진 출판 : 라온북 2020.09.04 상세보기 저는 제 직업이 너무 힘들어요. 중학교 때부터 수학을 못했어요.. 그런데 어쩌다 보니 컴퓨터공학과를 갔고, 10년째 개발..

습관만들기로 목표를 이루자(feat 강성태의 66일 공부법) [내부링크]

세계적인 베스트셀러 #성공하는사람들의7가지습관 등 여러가지 자기계발 관련 서적을 보게 되면, 성공에 있어서 절대적인 법칙 중 하나가 올바른 습관이다. 정주영은 전날 아무리 술을 많이 마셔도 다음날 새벽 3..

미국 상/하원의원 선거(feat 바이든은 괜찮을까) [내부링크]

미국은 #대통령선거 와 동시에 #연방의원 (상/하의원) 선거가 동시에 이루어진다. 상원의원 임기 : 6년 하원의원 임기 : 2년 현재 하원의원은 민주당, #상원의원 공화당이 다수이다. 이번 선거의 최대 변수는 #상..

미국 대선 결과 (feat. 트럼프가 열받은 이유) [내부링크]

#미국대통령선거 가 11월 3일에 치뤄졌지만, 11월 6일 12시(#뉴욕시간 기준) 인 아직까지도, 당선을 확정 하진 못했다. 그러나, #바이든당선 이 거의 확실시 되어지고 있다. 아직 #선거인단 270을 확보하지는 못..

모든 주에 소송을 걸겠다는 트럼프 (feat 우편투표 접수시한 연장 저지소송) [내부링크]

돈과 권력, 다 가진듯한 트럼프가 결국 #대통령선거 에서 고배를 마시게 될 것 같네요. 아직까지도, #미국대선결과 가 발표 되지 않았지만, #바이든 이 #대통령당선 이 유력해 지면서, #트럼프 는 "바이든이 승리..

캐나다 홈스쿨링 엄마표 알파벳 따라쓰기 [내부링크]

#몬트리올 이 #코로나 레드존에 지정된 이후부터 아이들을 #데이케어 에 보내지 않고, 집에서 데리고 있는 중이다. 딸아이는 여기 나이로 4살이고, 내년2월이면 5살이 된다. 즉, 내년에 #유치원입학 을 앞두고 있..

미국대선 우편투표의 영향(feat.우편투표가 뭐길래,) [내부링크]

현재 나는 #캐나다 #몬트리올에 거주하고 있다. 솔직히 2016년에는 누가 이기든 관심도 없었고, 그냥 일전에 #여자라면힐러리처럼 책을 좀 감명깊게 봐서, #힐러리 가 이기면 좋겠다.. 싶으면서도, 그래도 그렇지..

목표달성방법 을 잘못 알고 있었나보다(feat.목표를 이뤄내는 기술, to do list) [내부링크]

"그럼 일단 무엇을 할지 정리해보자!!" 내가 제일 좋아하는 말이다. 정리하고, 계획짜는 것은 정말 좋아하지만, 안타깝게도, 끝까지 제대로 마친 경우가 드물다. to do list 작성은 매년, 매분기, 매달... 시도는..

미국대선을 보기 위해 밤을 지새는학생들(Présidentielle aux États-Units : la américains à Paris pour suivre l'élection) [내부링크]

https://information.tv5monde.com/video/presidentielle-aux-etats-unis-la-nuit-blanche-des-etudiants-americains-paris-pour-suivre-l Présidentielle aux États-Unis : la nuit blanche des étudiants a..

웹캠빨이 필요한 온라인클래스(feat 로지텍 vs 맥북) [내부링크]

나는 현재 #캐나다 #몬트리올 에 거주중이고,#ILSC 몬트리올에서 #어학연수를 진행중이다. 지난 9월부터 #온라인클래스 로 할 것인지 학원에서 직접 수강할 것인지에 대한 선택 권이 생겼지만, 1. 학원 통학 시간..

충격에 휩쌓인 오스트리아 빈 테러( Vienne meurtrie par une première attque islamiste, l'EI revendique) [내부링크]

https://information.tv5monde.com/info/vienne-meurtrie-par-une-premiere-attaque-islamiste-l-ei-revendique-382096 Vienne meurtrie par une première attaque islamiste, l'EI revendique L'Autriche pleur..

프랑스 코로나 현황 Coronavirus : le point sur la pandémie [내부링크]

https://information.tv5monde.com/info/coronavirus-le-point-sur-la-pandemie-382010 Coronavirus: le point sur la pandémie Nouveaux bilans, nouvelles mesures et faits marquants: un point sur les dern..

5분전 끝난 줌인터뷰 따끈한 해외면접후기(IT : android developer, feat . 이불킥 각) [내부링크]

#온라인클래스 진행중에 전화를 한 통 받았다. 혹시 오늘 #잡인터뷰 가능하냐고? 그것도 30분 뒤에...ㅎ 나는 일단 OK 라고 대답하고 머리를 굴렸다. 어떻게 해야할까? 일단 어디서 연락 온것인지도 몰랐다. 전화..

미국대선 - 어떻게 진행되는건가?(설마, 또 트럼프가?) [내부링크]

나는 지금 #캐나다이민 진행 중이고, #온라인어학연수 를 하고 있다. 요새 나의 #캐나다온라인클래스 최고의 화제는 바로 #미국대선 이다. 왜냐면 선생님이 #미국사람 이기 때문이다. 솔직히 나는 왜 #힐러리 가..

셀프웨딩 장소 추천 - 사이판 숙박 [내부링크]

식구가 한 명도 아닌, 둘도 아닌... 열씩이나.. 정말 숙소만큼 고르기 까다롭고 돈이 많이 들어간.... ㅜ 이번 셀프 웨딩에 뱅기값 다음으로 비용이 많이 들어갔다. ,머, 결국 뱅기와 숙박비가 비용의 거의 대부..

셀프웨딩의 장점? [내부링크]

셀프웨딩의 장점이 뭘까? 내가 셀프웨딩을 하면서 좋았던 점 아쉬웠 던 점에 대해서 포스팅을 하면, 셀프웨딩을 준비하는 분들에게, 손톱 만큼이라도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어 ㅋㅋ 샤워하다가 말고, 아! 이거..

소심한 사람을 위한 변명(feat 소심이 병은 아니잖아요?) [내부링크]

대부분의 사람들은 자기가 소심하다고 소개한다. 나도 그렇다. 얼마전 댓글에 상처 받고 한참을 고민했다. 댓글 기능을 없애야 하나? 블로그를 그만해야 하나? 이런 내게 남편이 말했다... 그래도 소통을 위한 장..

원시의 삶으로 돌아갔던 2주간 캐나다 자가격리 [내부링크]

지난 7월 캐나다 입국 당시에 거주 할 곳이 있냐는 물음에 당당히 #렌트계약서 를 보여줬고 #자가격리계획 이 있냐는 물음에 Of course! 를 외치며, 당당하게 입국 할 수 했다. 우리 집이 있으니 14일간의 #캐나다..

물구나무서기 운동 효과 [내부링크]

요즘, 물구나무로 다이어트를 하는것이 대세가 되고 있다. 이유인 즉슨, 손 쉬운 동작, 그리고 내가 투자하는 시간 대비 어마어마 한 살을 뺄 수 있다는 점 때문이다.  물구나무가 이슈가 될 수 있었던 결정적 계..

알제리 국민투표 실시(En Algérie, référendum constitutionnel sans grand enthousiasme) [내부링크]

https://information.tv5monde.com/video/en-algerie-referendum-constitutionnel-sans-grand-enthousiasme En Algérie, référendum constitutionnel sans grand enthousiasme Les Algériens votent ce diman..

오늘 한시간 벌었어요(캐나다썸머타임해제) [내부링크]

#썸머타임 을 들어만 봤지 솔직히 생소한 개념이었어요. 작년에 캐나다에 오기 전까지는, 처음 캐나다에 도착했을 때 가족들에게 한국시간에서 오전 / 오후 바꾼 다음에 -1 하면 #캐나다시간 이야. 라고 말했지만..

맥락과 기억(클루지01장) [내부링크]

클루지 국내도서 저자 : 개리 마커스 / 최호영역 출판 : 갤리온 2008.11.24 상세보기 얼마전 #마케팅첫키스 를 읽을 때 소개 되었던 책이다. 책 안에서 구체적으로 클루지를 소개하고 있지는 않았지만, 흑수저 유..

코트디부아르 대통령 선거(Présidentielle en Côte d'Ivoire) [내부링크]

https://information.tv5monde.com/afrique/presidentielle-en-cote-d-ivoire-vote-dans-le-calme-abidjan-appel-au-boycott-suivi-dans-des Présidentielle en Côte d'Ivoire : vote dans le calme à Abidja..

자신감을 잃지말자,(feat 내가 빛나는 순간 : 파울로 코엘료) [내부링크]

#캐나다에서 지내다보니, 독서 선택에 엄청난 제한이 따른다. 나름 #밀리의서재 가 가장 보유량이 많다고 들어서, 이용하고 있는데, 종이책에 비해서는 현저히 떨어질 수 밖에 없고, 이북마저도 원하는 것을 찾을..

주소 잘못적은 캐나다 선박택배 2달만에 받다!! [내부링크]

캐나다로 보낸 선편 택배.... 드디어 받았다 아이들 책 바리바리 딱 맞춰서 20키로람..... 두박스, 박스당 가격은 각 79000원 정도? ㅎ 보낸건 지난 7월 9일이니깐,, 두달하고도 일주일 더..

아마존 프라임데이 삼성티비 58인치 54만원에 구입 [내부링크]

작년 캐나다에 온 직후부터 아마존 프라임을 이용하고 있었다. 아마존 프라임은 무료배송이 가능하다. 쿠팡처럼 다음날 배송도 된다. 비디오와 이북이 무료다 묻지마 환불이 가능하다 영어가 짧아서, 타 사이트에..

캐나다에서 중고차 사기 - 차알못, 영알못의 자동차 사기 도전! [내부링크]

작년 몬트리올 다운타운에 살고 있을 때는, 자동차가 없이 불편한 점을 1도 느끼지 못했었다. 몬트리올 다운타운에서 조금 떨어진 ( 지하철 타고 버스타고 30분 정도) 외곽으로 이사를 하고 나니, 차의 필요성을..

몬트리올 교외여행- 알파카산책시키기, 애플피킹(사과따기) [내부링크]

작년에 캐나다에 도착한 이후, 오늘 가장 멀리 여행을 다녀왔다. 작년엔 여행이란 걸 다닌적이 없긴 했지만 ㅎ 알파카와 산책 할 수 있는 곳이 있다는 얘기에. 오 정말? 좋아 콜!!!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

캐나다 면허증 교환, 드디어 나도 신분증이 생겼다! [내부링크]

몬트리올에 온 지 1년 하고도 3개월, 드디어 어디서나 통용가능한 ㅠ 공식 신분증이 생겼다. 아놔, 사진 정말 어쩔.... 어쩻든 SAAQ 3번째 방문만에, 퀘백 면허증을 획득한 썰을 좀 풀어 볼련다... 코비드가 심각..

캐나다 몬트리올 어학연수 후기(온라인 vs 오프라인 / 영어 vs 불어) [내부링크]

작년 7월 나의 첫 캐나다 어학연수는 시작 되었다. 캐나다 특히 몬트리올 어학연수를 생각한다면 흔히들 아래와 같은 이미지를 떠올 릴 것이다. 캐나다 하늘은.... 정말이지 파랗고 가끔 눈이 부시도록 아름답다..

캐나다 몬트리올 어학연수 후기(온라인 vs 오프라인 / 영어 vs 불어) 2 [내부링크]

#캐나다어학연수 #몬트리올불어 편에 이어, https://blog.naver.com/zalhavose/222123828793 오늘은 내가 올해 시작한 #몬트리올영어연수 에 대해서 썰을 풀어 볼 예정이다. 캐나다는 9월 본격적으로 오프라인 개..

캐나다(몬트리올) IT면접 후기 (영어 & 불어) [내부링크]

나는 지금 캐나다에서 #영어어학연수 즉 #학생비자 신분으로 지내고 있다. 지난 3월 퀘백 주정부로부터 #CSQ 를 받았지만, 정작 이 CSQ가 캐나다에서 나의 어떤 신분도 보장해 주지 못하고 있다. 이것 때문에 한국..

디지털노마드가 되는 길(feat 마케팅 첫키스) [내부링크]

어짜피 영어공부 불어공부 안할거면, 책이라도 열심히 읽자 싶어서... 이왕 읽는 거면, 소설 보다는 평소 관심있었던 분야 위주로, 이번 타겟은 너다. #디지털마케팅 , #소셜마케팅 , #SNS마케팅 출간 된지 몇달..

캐나다 할로윈 디데이 (feat. 코로나로 진행이 될까?) [내부링크]

캐나다 현지 시간 기준 3일이 지나면 모든 아이들이 한국 어린이날 만큼이나 아니, 그 이상으로 기다리는 #할로윈데이 이다. 한국 어린이날은 엄빠들은 힘들고, 아이들만 신나지만 #캐나다할로윈 은 남녀노소 누구..

디지털 노마드가 되기위한 글쓰기(feat. 짧은 글을 씁니다.) [내부링크]

짧은 글을 씁니다 저자히키타 요시아키출판가나출판사발매2020.09.30.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디지털노마드 가 되는 길을 찾고있다. 솔직히 내 전공이자 지난 10년동안 일해온 나의 경력을 살..

글쓰기연습이 중요한 이유(feat 쓰면 이루어진다) [내부링크]

#일일익독 은 하고 싶고, #육아전쟁 에 지쳐서 시간은 없고, 간단하게 나의 하루를 정리해보면, 9시-2시 온라인 영어 클래스 2시-11시 아이들 돌보기 11시-12시 책읽기 참 심플하다. 아이들을 돌보는 틈틈히 블로..

니스 테러로 인한 프랑스의 충격(La France sous le choc au lendemeain de l'attentat jihadiste de Nice.) [내부링크]

https://information.tv5monde.com/info/la-france-sous-le-choc-au-lendemain-de-l-attentat-jihadiste-de-nice-381532 La France sous le choc au lendemain de l'attentat jihadiste de Nice La France réun..

프랑스 코로나 봉쇄 (Macron reconfine la France) [내부링크]

https://information.tv5monde.com/info/macron-reconfine-la-france-submergee-par-le-covid-19-381259 Macron reconfine la France, "submergée" par le Covid-19 Confinement, acte 2. Emmanuel Macron a ann..

프랑스 니스 흉기테러 France : attaque au couteau à Nice, l'agresseur interpellé [내부링크]

#프랑스 #니스 에서 일어난 흉기 테러 프랑스 니스에서 일어난 #흉기테러 로 3명이 목숨을 잃었고, 그 중 한명은 #노트르담 안에서 목이 참수된 채 살해되었다고 하네요. 이미 범인은 체포 되었지만, 지속적인 폭..

냄새는 모든 것을 기억하고 있다. 향수 [내부링크]

태이는 정말 하루종일(회사에서 일하는 시간 제외) 책만 읽으면서 태교를 했었다. 태이를 위해서도~ 나를 위해서도... 음악을 들으면서 흔들의자에 앉아 책읽는 그 시간이 너무 좋았다.. 아..

김미경의 리부트(코로나시대를 대비하는 나의 자세) [내부링크]

일행일독 - 독서를 끝낸 후에 리뷰를 남긴다. 오늘의 리뷰 독서는 #김미경 #리부트이다. 내가 가장 좋아하는 강사이자, 어찌보면 나의 유일한 롤모델과 같으신 분. 코로나 시대 이후에 쓰여진 책이었는데,..

에어캐나다(비지니스) 벤쿠버 경유 몬트리올 입국 [내부링크]

한국은 #코로나 가 잠잠했졌던 7월 , 우리는 다시 #몬트리올 로 돌아가는 비행기에 올라탔다. #캐나다코로나 도 제발 잠잠해 져 있길 바라면서.. 인천 -> 벤쿠버 -> 몬트리올 비지니스 노선에 마지막 남은 아시..

코로나 절정기 뉴욕 경유 한국 입국 후기(아시아나비지니스) [내부링크]

#코로나절정 이었던시기 #코로나오브코로나 지역이었던 #뉴욕경유 를 통해서 한국에 입국했던 후기를 올려보고자 한다. 작년 6월 #캐나다입국 시기에 이미 #한국귀국티켓 을 해 둔 상태였다. (물론 #아시아나마일..

혼돈(코로나)의 시대 캐나다 입국 사전준비 [내부링크]

전 세계적으로 코로나가 빗발 치던 3월 원래 예정되어있던 한국귀국 계획으로 인해 우리는 소용돌이 안에서, 한국과 캐나다를 오가며 2번의 자가격리를 하게 되었다. 길고 긴 썰을 풀자면, 너무 길어지니 몇번의..

언어의 뇌과학 (feat. 이중언어가 퀘백에 사는 우리 아이들에게 어떤 영향을 미칠까?) [내부링크]

우리 막내 아들이 9개월일 때부터 해외생활을 시작했다. 즉 한국말을 배우기도 전에 이미 여러 언어에 노출이 되었다. (말레이시아 : 영어 / 만다린어 캐나다 : 영어 / 불어 ) 15개월부터 본격적으로 캐나다에서..

캐나다문화를 제대로 접하려면? 타운하우스 vs 아파트 [내부링크]

오늘은 작년에 살았던 #몬트리올다운타운중에서도 핵심인 #몬트리올벨센터옆에 위치했던 아파트에서 살았던 경험과 현재 살고있는 #몬트리올공항옆에 있는 도시인 #dorval에 위치한 타운하우스에 대한 장단점..

몽키아라 유치원-지니아이 [내부링크]

말레이시아와 캐나다 행을 결정한 이후, 3월부터 시아를 어린이집에 보내지 않았다. 시아와 함께하기 위하여 엄마와 함께하기 책 시리즈를 잔뜩 샀는데, 태이를 보면서 시아를 케어하는게 쉽지는 않았다.... 둘 모..

몽키아라 소아과 다솜클리닉 [내부링크]

4월 1일 콧물로 첫 소아과를 방문했던 태이 ㅠ 4월 18일 우리가 말레이시아로 떠나기 직전까지... 감기에 감기가 더해져 결국 모세 기관지염이 왔고, 심지어 시아에게도 옮겨져서 시아도 기침과 코감기가 찾아왔다..

몽키아라 키즈카페 kids nation [내부링크]

드디어 주말이다 ㅠ 오늘은 아침부터 시아랑 유치원 가네 마네로 실랑이를 안해도 된다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아침 저녁으로 하이유치원에 안가겠다는 시아를 달래는게... 너무 힘들고 안쓰럽고 짠하고 ㅜ 어쩔..

에어아시아 플랫베드 [내부링크]

말레이시아썰 중에 가장 먼저 풀게 될, 에어아시아 플랫베드! 제일먼저 숙소를 픽한 후에, 정확한 날짜 조율을 위하여 비행기 표부터 뒤지기 시작했다. 쿠알라룸프 하면, 당연히 떠오르는 AirAsia 그리고 마일리지..

말레이시아 두달살기 시작하며ㅡ [내부링크]

이제 말레이시아에 온지 일주일 하고 하루가 더 지났다. 매일 매일 일기처럼 하루 일과를 기록하고 싶었는데, 한국에서부터 달고온 감기가.. 여기와서 더더욱 심해져서 시아도 태이도 그리고 남편도... 오자마자..

몽키아라 생활팁- 그랩 [내부링크]

차 없는 뚜벅이 생활이 얼마 만인지 모르겠다... 카시트가 없이는 절대 차에 아이들을 안태우는 남편인데... 뭐 어쩌겠는가 덥디 더운 이 나라 걸어 다닐 수도 없고..... 그래서 우리는 그랩(grab)을 이용한다. 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