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rracotta01의 등록된 링크

 terracotta01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36건입니다.

태극당, 푸드트럭, 더현대서울은 서울 맛집 [내부링크]

더현대서울은 서울 맛집, 서울 멋집이라고 불러도 될 만큼 규모와 MD 구성이 개인적으로는 마음에 들었습니다. 얼마 전에 다녀온 여의도 더현대서울은 지하 1층에 있는 식당가와 패션 및 취향과 관련된 편집숍, 맨..

미국 주식 환전 시간, 달러 환전 방법 [내부링크]

처음 미국 주식을 접하는 분들이라면 환전이라는 벽이 조금 부담스럽기 마련입니다. 그런데 최근에는 달러로 환전해서 매수하는 방법보다 원화로 매수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거래하는 증권회사의 해외주식 전담 고..

강철부대 김민수가 다 했다. SDT 아쉬운 탈락 [내부링크]

4일(화) 밤 종편 채널인 채널A의 강렬한 예능 프로그램인 '강철부대' 7회차가 방송됐습니다. 최정예 특수부대 출신 멤버들이 등장해 고도의 전술과 엄청난 체력, 정신력, 팀워크를 발휘하는 모습에 매 방송마다 인..

미국 주식 양도소득세 내는 법, 양도세 계산법, 양도세 신고 [내부링크]

종합소득세를 신고해야 하는 매년 5월은 미국 주식에 투자하는 분들에게는 양도소득세를 신고하고 납부하는 기간입니다. 작년에 코로나 사태 이후에 흔히 '서학 개미'로 불리는 국내 투자자들이 새롭게, 또는 본격..

미국 대장 ETF는 SPY, 그리고 VOO, IVV, ETF.COM [내부링크]

S&P 500 지수를 추종하는 패시브형 ETF에는 3가지가 있다고 말씀드렸는데요. 이 세 가지의 차이는 아주 많지는 않습니다. 한번 기본적인 데이터만 가지고 말씀드리겠습니다. #모든 ETF 정보는 ETF.COM에서 미국..

워렌 버핏, 미국 시장을 사라, S&P 500 인덱스펀드 [내부링크]

워렌 버핏은 이번 주에 자신이 경영하는 버크셔 해서웨이(BRK-A, BRK-B)보다 S&P 500 인덱스펀드를 추천해서 다시 한번 이목을 끌었습니다. 바로 5월 1일(미국 현지시간) LA에서 열린 2021년 연례 주주총회에서 열..

워렌 버핏 연례 주주총회, 찰리 멍거, 버크셔 해서웨이 [내부링크]

미국 현지 시간으로 5월 1일에 LA에서 워렌 버핏과 찰리 멍거가 이끄는 버크셔 해서웨이(BRK-A, BRK-B)의 2021년 정기 연례 주주총회(Berkshire Hathaway's formal shareholder meeting)가 있었습니다. 코로나 사..

삼성전자 VS 아마존, 구글, 애플의 주가 비교법 [내부링크]

최근 들어서 미국 4차 산업의 대표 주식인 아마존(AMZN)과 구글(GOOGL)의 주가가 모처럼 상승세를 타고 있습니다. 아마존 주가는 4월 30일 현재 3,471.31달러이고 구글은 2,392.76달러입니다. 4차 혁명 기술주 가..

니느님 니퍼트의 쓰리픽스 챌린지, 어서와니퍼트, 복숭아불고기 [내부링크]

프로야구를 좋아하는 편이고 두산 팬은 아니지만, 방송에서 전 두산 출신 외국인 투수인 더스틴 니퍼트가 나올 때마다 즐겁게 보고 있습니다. 굳이 두산 팬이 아니어도 '니느님'으로 불리는 그가 신문 기사에 나올..

팁랭스닷컴, 팁랭스 파헤치기, 미국 주식 공부 [내부링크]

앞에 설명한 야후 파이낸스와 시킹알파, 핀비즈가 자신이 관심 있어하는 종목의 개요 및 기본적인 정보, 최신 기사 등을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이번에 소개하는 팁랭스(www.tipranks.com)는 위에 언급한..

미국 주식 투자 사이트-야후 파이낸스, 시킹알파, 핀비즈 [내부링크]

국내에서 미국 주식을 처음 하다 보면 미국 현지의 투자 사이트에 들어가서 데이터나 기사 등을 확인하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밤에 미국 주식 시장의 주가에 변동성이 크다거나 상승률이 크면 어떤 이유 때문에..

양재도서관, 나만의서재, 오솔솔도서관, 언택트도서관, 서초양재도서관 [내부링크]

2019년 10월 31일에 준공한 서초구 양재동에 있는 서초구립 양재 도서관에 다녀왔습니다. 인근 강남구에도 서울시 산하 도서관은 많은데 위치도 양재천과 붙어 있고, 요즘 트렌드에 맞게 개방형 인테리어로 꾸며놨..

책 <미국 주식으로 은퇴하기>, 유튜브 미주은, 15년 33억원 [내부링크]

우리가 미국 주식에 투자하는 제일 큰 목적은 아무래도 노후준비, 은퇴준비가 많은 것 같습니다. 저 역시도 미국 주식에 투자하는 금액은 월급을 받으면 한 달에 얼마씩 모아서 정기적으로 주식을 사는 데요. 중장..

스타벅스(SBUX), 배당성장주 최애주식 [내부링크]

미국 주식은 연간 4%~10% 이상의 고배당을 주는 월 배당주들도 많다고 설명드렸었는데요. 은퇴가 임박했거나, 본인의 투자 성향상 한 달에 꼬박꼬박 떨어지는 월세 개념의 배당이 최우선이라고 생각하시면 그런 투..

인덕원 비빔국수, 한고은 비빔국수, 비빔국수 맛집, 갈비만두 [내부링크]

몇 년 전에 모 TV 프로그램에서 배우 한고은의 엄청난 먹방으로 유명해진 인덕원 비빔국숫집이 서초점이라는 이름으로 양재동에 오픈해서 가 봤습니다. 안양 비빔국수로 꽤 많이 알려진 식당이었는데요. 최근에 강..

미국 고배당주만 투자할 경우, 월 배당주 투자 [내부링크]

최근 글로벌 경기 흐름에 맞춰서 은행 금리가 낮고 채권 금리도 낮아서 예전만큼 안전한 투자가 많지 않다고 생각되시는 분들이 많으실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한국보다 주주친화 정책이 잘 갖춰져 있어서 배당금..

LG 그램16 사자 마자 AS센터, 그램16 클레임, 그램16 리뷰 [내부링크]

기분 좋게 LG 그램 16인치 노트북을 구매한 저는 본격적으로 사용을 시작했는데요. 정말 예상치 못한 일이 발생했습니다. 컴알못인 저를 불안하게 만드는 일이었습니다. #인터넷 화면이 왜 깨져서 보이지?? 배송..

LG 그램16, 16인치 노트북 언박싱(Silver), 그램16 리뷰 [내부링크]

올해 큰 맘먹고 LG 그램 16인치를 구매한 후기를 적어보려고 합니다. 저는 사무실에서는 3년 전부터 LG 그램 15인치 화이트 색상을 잘 쓰고 있었는데요. 사무실에서는 외근도 많고 기본적인 용도로만 사용하다 보..

두번째 2조 달러 회사는 테슬라(TSLA)가 아닐 것(feat. 마이크로소프트) [내부링크]

오늘 아침에 야후 파이낸스로 기사를 보다가 재미있는 내용을 발견했습니다. 미국의 <인베스터스 비즈니스 데일리, Inverstor's Business Daily)에 실린 내용입니다. 제목은 '두 기업이 다음번 2조 달러(시가총액,..

중미산 제빵소, 양평 베이커리 카페 [내부링크]

일요일 늦은 오후에 양평 쪽에 드라이브를 갔다가 두번째로 중미산 제빵소에 들렀습니다. 한가한 주말에 색다른 곳에서 편안한 시간을 즐기는 것도 참 좋은 것 같습니다. 양평은 거의 벚꽃이 초록색 이파리들로..

배당락일과 배당 지급일 [내부링크]

연간 10%가 넘는 배당주들을 비롯해서 배당킹 종목들을 보면 어쩌면 미국 주식 투자가 쉬워 보일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모든 투자가 그렇듯이 좋은 점이 있으면 당연히 조심할 부분도 있다는 점을 알아야 합니다...

미국 월 배당주, 리얼티인컴, QYLD [내부링크]

미국에는 국내에서 쉽게 접해 보지 못했던 월 배당주들이 있습니다. 그래서 미국 주식으로 월세처럼 매달 배당을 받아서 현금 흐름을 확보한다는 이야기를 하고 있습니다. 앞 전에 미국 주식들은 대부분 분기 배당..

미국 초우량주 투자가 쉽고 안전해요 [내부링크]

사실 미국 주식은 어쩌면 국내 주식과 비교했을 때 상대적으로 투자 방식이 쉽게 느껴질 수도 있습니다. 국내의 유수한 금융투자기관에 재직 중인 모 본부장은 얼마 전 경제 전문 유튜브 채널에 출연해서 "미국 주..

달러로 받는 배당금(Dividend), 주식 배당금 받는 법 [내부링크]

#주가도 오르고 배당금도 받고 제가 미국 주식에 처음 관심을 가졌을 때 조금 더 신뢰가 갔던 점은 주주 친화 정책의 일환으로 배당금(디비던드, Dividend) 제도가 상당히 투명하고 활발하게 정착되어 있기 때문입..

미국 3대 지수와 11개 섹터 [내부링크]

여러분이 미국 주식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방송 뉴스에서 자주 듣는 단어가 있을 것입니다. 바로 다우(Dow), S&P 500, 나스닥(Nasdaq)입니다. 3대 지수를 설명하기 전에 미국 주식이 거래되는 곳은 뉴욕 증권거래소..

미국 주식과 친해지기, 세상의 절반 [내부링크]

여러분이 국내 주식에 투자하고 계시고 해외 주식은 아직 한 번도 경험을 하지 않았다거나, 아니면 한 두 번 매매를 해 본 것이 전부라면 정말 진지하게 미국 주식을 다시 생각해 보시라고 이야기하고 싶습니다. 1..

영어 울렁증 필요없어요 [내부링크]

미국 주식에 투자하려면 영어는 능숙하게 잘해야 할까요. 미국 주식이 좋은 지는 알겠고, 글로벌 초우량 기업들에 투자는 하고 싶은데 종목 명부터 투자에 유용한 야후 파이낸스 등도 모두 영어인데 내가 미국 주..

양평 서종 맛집, 서종옥 곰탕양평 서종 맛집, 서종옥 곰탕 [내부링크]

비가 내리는 날, 양평 문호리 테라로사 서종점에 들렀습니다. 커피를 마시기 전에 점심이 늦어져서 한우곰탕을 파는 서종옥에 들어갔습니다. 테라로사는 평일이든 주말이든 사람이 항상 많은 곳인데, 주변에 맛집..

더현대서울 시가 전문점, 레솔베르 [내부링크]

올해 2월 말에 오픈한 여의도 더현대 서울을 오늘에야 가봤습니다. 줄 서던 사진을 뉴스나 기사에서 봤기 때문에 마침 여의도에서 일을 보고 나서 평일에 짬을 냈습니다. 더현대 서울의 특징은 커피를 좋아하는 사..

미국 주식 시간, 환전, 거래수수료 [내부링크]

처음 국내에서 미국 주식을 거래할 때는 모든 것들이 익숙하지 않고 낯설 수밖에 없습니다. 여기에다가 국내 증권사들도 2020년을 기점으로 미국 주식 거래와 관련된 각종 운영방식이나 서비스를 대폭 강화해서 투..

책 <넥스트 테슬라를 찾아라>, 넥스트 테슬라, 구조적 배당성장주 [내부링크]

최근에 미국 주식 관련한 도서들이 다양하게 쏟아져 나오는데 이번 달인 4월 초에 나온 신간이 있어 소개해 볼게요. <넥스트 테슬라를 찾아라> 에프엔 미디어 출간. 홍성철, 김지민 공저. 총 431페이지. 그동안 워..

테슬라 주식 갖고 있어요? [내부링크]

#1 2020년 가을. 강남 대치동의 L백화점 식당가에서 밥을 먹고 있었습니다. 지하 1층에 있는 카운터 형태의 자리였습니다. 옆 자리의 아버지와 아들은 사이가 좋아 보였습니다.. 일을 보고 나서 혼자 때늦은 점심..

해외주식 계좌를 만드는 법 [내부링크]

2020년 주식 열풍으로 대부분의 사람들은 주식 계좌를 갖고 있을 것입니다. 주식 계좌를 만들 때는 두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①직접 증권회사 오프라인 영업점에 간다. ②비대면으로 계좌개설 한다. 최근에는 금융..

미국 주식 투자의 타이밍 [내부링크]

미국 주식에 관심은 있었으나 어떻게 구체적으로 파고들어야 할지 막막하던 때가 있었습니다. 영어가 능숙하지 않아도 되는 건지, 세금은 22%를 뗀다고 하는데 국내 주식보다 그만큼 이익이 나는 건지 모든 게 불..

미국 주식 시작하는 법, 미국 주식 사는 법 [내부링크]

#2. 2020년 늦가을. 식당이나 카페에서 만나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주식투자를 말할 때였습니다. 지금처럼 너도 나도 주식을 이야기하고 있는 현상을 보면 코로나 사태 전만 했어도 주식 투자를 그만둬야 하는 타이..

평범한 사람의 일상과 투자일기 [내부링크]

이 블로그는 왕초보도 천천히, 그리고 다 함께 알아가는 미국 주식에 대한 기본 설명서입니다. 기초적인 내용부터 천천히 다룰 예정입니다. 미국 주식을 통해서 노후준비에 도움이 된다면 더 바랄 것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