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thys-story의 등록된 링크

 tethys-story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32건입니다.

One UI 5 for 갤럭시 워치 [내부링크]

갤럭시 워치 한 번 더 날아올라보자 수많은 안드로이드폰 제조사 가운데 소프트웨어 면에서 삼성전자의 정체성을 지켜주는 요소는 갤럭시 소프트웨어 플랫폼이라 부를 수 있는 원 UI(One UI)가 있습니다. 스마트폰 용으로는 현재 원 UI 5.1까지 나와있는데 갤럭시 워치 시리즈 용으로 지난 5월 4일 원 UI 5 워치(One UI 5 Watch)를 공개했습니다. 이번에 좋아진 점은 크게 다음과 같습니다. - 수면 관리 기능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제공되던 숙면을 위한 다양한 팁을 갤럭시 워치에서도 보여주며, 사용자의 수면 점수를 상단에 배치하여 전날 어떻게 잤는지 직관적으로 확인 가능합니다. - 피트니스 개인화 10분간 러닝을 통해 최대산소섭취량(VO2 max)과 유산소 및 무산소역치기반의 개인화된 심박수 구간..

[리뷰] 다이슨 휴미디파이 : 넌 정체가 뭔데 다 하는거니? [내부링크]

최고의 가전.. 그러나 요약 장점 - 조용한 팬소리 - 쓰기 편한 가습기 - 공기질을 보여주는 화면과 앱이 훌륭함 - 민감한 공기청정기 성능 단점 - 사용 중 약간의 윙윙소리가 있음 - 이동이 쉽지 않음 - 가격이 비쌈 총평 지금 가습기를 구매할 생각이라면 이 제품은 호사스러운 대안 중 하나다. 공기청정 기능에 시원한 바람을 제공하고 고성능 스마트 기능까지 지원한다. 반면 완벽한 제품이라고는 할 수 없다. 사용 중에 약간 윙윙거리는 소음이 있다. 다이슨 선풍기는 상징적인 디자인 덕분에 가장 널리 알려진 제품 중 하나다. 블레이드리스 팬은 가열, 냉각, 공기 정화 및 가습 등 다양한 형태로 사용할 수 있으며, 이들의 다양한 조합도 가능하다. 이 블레이드리스 팬을 활용한 최신 다기능 제품이 바로 ‘휴미디파이..

[상세리뷰] 키크론 Q1 프로 : 가격이 다 용서해주는 가성비갑 키보드 [내부링크]

그저 빛, 감사합니다 장점 • 훌륭한 하드웨어 • 뛰어난 무선 성능 • 경쟁사 제품 대비 다양한 기능 단점 • 블루투스 전용 무선 총평 블루투스 기능이 추가된 키크론 Q1 프로(Pro)는 시중에 나온 프리미엄 키보드 중에서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위치에 있다. 키크론(Keychron)은 원래 맥 제품을 겨냥해 무선 기계식 키보드를 제작하는 곳이었다. 이후 키크론은 방향을 틀어 전문가들이 좋아할 만한 고급 키보드 제작에 나섰다. 일례로 키크론 Q5는 소량 생산되는 제품으로 매력적인 디자인과 고급 기능을 지원한다. 거기다 가격은 기존 제품의 절반 수준이다. 이런 특징 덕에 사용자들은 키크론을 좋아한다. 키크론은 그 이후 계속 적당한 가격의 훌륭한 제품을 제공해 왔다. 그리고 이제 다시 무선에 집중해 블루투스 ..

느려진 컴퓨터 빨라지게 하는 방법 9가지 [내부링크]

오래된 PC 생명 연장방법이 있다 컴퓨터를 쓰다 보면 어느 순간 속도가 너무 느려져 답답한 상황을 맞이한다. 새로운 컴퓨터를 구매하면 바로 해결될 수 있지만, 비용이 문제다. 요즘처럼 고물가 시대에는 새 PC를 구입하는 데도 만만치 않은 비용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어떤 면에서 이제 사용자 대부분이 웹 기반 서비스를 주로 이용하기 때문에 굳이 고사양의 새로운 PC가 필요하지 않을 수도 있다. 다행히도 느려진 구형 PC에 새로운 생명을 불어넣을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이 있다. 하드웨어 업그레이드를 제외한 대부분은 무료로 시도해 볼 수 있다. 물론, 이러한 팁을 적용하는 것은 꽤 번거로운 작업이나 비용을 감소해 주는 가치 있는 방법이다. 시작 프로그램 간소화하기 먼저 간단한 것부터 시작해 보자. 컴퓨터가 버벅대..

[디테일리뷰] 로지텍 G프로 X 슈퍼라이트 [내부링크]

무선 게이밍 마우스의 새로운 표준 장점 • 매우 가벼운 무게 및 움직임 • 히어로 센서로 얻은 정밀한 추적 기능 • 우아한 디자인 단점 • 추가할 수 있는 맞춤 기능이 5개 • 아쉬운 블루투스 연결 기능 • 손이 큰 게이머에게는 다소 작은 사이즈 총평 로지텍 G 프로 X 슈퍼라이트는 가볍고 정밀하며 스타일리시한 무선 게이밍 마우스다. 로지텍 G 프로 X 슈퍼라이트(G Pro X Superlight)는 프로를 위한 무선 게이밍 마우스에 미니멀리즘이라는 가치를 더한 제품이다. 오른손잡이용 제품으로 주요 버튼 2개, 좌측 버튼 2개, 마우스 휠 1개 이렇게 총 5개 버튼으로 조작할 수 있다. 여기에 핵심은 ‘히어로 센서(Hero sensor)’다. 이 센서 덕에 게이머는 최대 25,600 DPI의 해상도와 매..

GEFORCE RTX 4090 vs 4080 중 뭘 고를까? [내부링크]

나에게 더 잘 맞는 GPU를 골라보자 엔비디아의 가장 큰 경쟁사는 엔비디아 스스로다. 그런 의미로 엔비디아의 최신 제품 두 가지가 전 세계 게이머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지포스 RTX 4090과 RTX 4080은 동일한 에이다 러브레이스 DNA, DLSS 3, 심지어 큰 쿨러 크기까지 같다. 그러나 더 깊이 들여다보면 두 GPU는 생각하는 것보다 더 차이가 난다. 가격, 재고, 성능 등을 주로 살펴보면서 더 좋은 4K GPU는 무엇인지 확인해 보자. 가격 및 재고 지포스 RTX 4090의 출고가는 1,599달러로 1,199달러인 RTX 4080보다 400달러 더 비싸다. 하지만 막상 구매하려고 하면 가격이 아닌 다른 곳에서 난관을 맞이하게 된다. 재고가 없는 것이다. GPU 재고 문제는 2022년에 많이..

[리뷰] 카멜 포터블 프리즘 휴대용 모니터 [내부링크]

카멜에서 나온 휴대용 모니터, 어떨까? 노트북 성능과 작업 효율성이 향상되면서 언제 어디서든 작업하는 경우가 늘어났고, 또 USB 인터페이스가 데이터 전송 속도는 물론 충전 겸용과 디스플레이 연결까지 지원하게 되면서 새롭게 등장한 카테고리가 있다. 바로 휴대용 모니터다. 한 4~5년 전만 해도 모니터는 반드시 전원이 필요한 제품군이었지만, 모니터의 저전력 성능과 패널 기술이 발전하면서 USB만 꽂아서 동작하는 형태의 작고 가벼운 휴대용 모니터가 등장하기에 이르렀다. 휴대용 모니터는 컴퓨터나 노트북의 확장 모니터로 사용하는 건 물론, 스마트폰이나 휴대용 게임기 등 외부 디스플레이 연결을 지원하는 다양한 기기와 함께 쓸 수 있다. 카페에서 노트북으로 작업을 할 때 모니터를 추가로 사용한다거나, 캠핑에 가서 ..

[제품리뷰] 마이크로소프트 서피스 랩탑 5 [내부링크]

잘 만든 하드웨어 기기? 요약 장점 - 적절한 성능 - 블로트 웨어 없는 단순한 윈도 - 훌륭한 키보드 단점 - 구식의 두꺼운 디스플레이 베젤 - RAM과 스토리지 업그레이드 비용이 비쌈 - AMD 칩 선택 불가능 총평 간단한 작업을 위한 노트북을 찾는다면 서피스 랩탑 5는 윈도 11 노트북으로 준수한 선택이다. 하지만 구식 디자인에 비싼 업그레이드 비용을 고려하고 더 다양한 쓰임새의 노트북을 찾는다면 다른 제품을 함께 검토하는 것이 좋다. 서피스 랩탑(Surface Laptop) 3은 훌륭한 하드웨어였다. 너무 훌륭한 나머지 마이크로소프트는 다음 모델에 가능한 한 거의 변화를 주지 않았고 서피스 랩탑 5에서도 이런 흐름이 이어졌다. 즉, 다섯 번째 모델은 업그레이드를 위해 선택하기에는 그다지 매력적이지..

텔레그램의 TON코인, 앞으로 유망할까? 배경과 전망 [내부링크]

TON코인의 시작은 미미하였으나.. TON (The Open Network)의 탄생과 관련하여 가장 관심이 가는 점이 있다면 아무래도 Telegram과의 관계라고 할 수 있다. 앞서 Telegram은 2018년 자체적으로 구축한 블록체인인 Telegram Open Network와 native token인 $GRAM이라는 암호화폐를 론칭한 바 있다. 기존 $GRAM은 SEC의 제동으로 좌초되었으나, Telegram CEO 파벨 듀로프(Pavel Durov)의 TON에 대한 전폭적인 지지와 메신저와의 긴밀한 협력을 고려하면 TON과 Telegram의 관계를 생각해보지 않을 수 없다. 현재 Telegram이 TON을 적극적으로 서포트하고는 있으나 뚜렷한 공식 관계가 드러난 바는 없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TO..

갤럭시 S23 울트라 외관 유출 [내부링크]

갤럭시 S23 울트라, 색깔이 곱네 삼성전자의 차세대 전략 스마트폰 ‘갤럭시 S23’ 시리즈가 미국 연방통신위원회(FCC) 인증을 통과했다. FCC 인증은 전자제품을 판매하기 전 반드시 거쳐야 하는 과정이다. 인증 완료는 출시 준비를 마쳤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에 따라 내년 1월 늦어도 2월에는 시장에 출시될 전망이다. 가장 큰 관심사 중 하나가 ‘갤럭시 S23’ 가격이다. 인플레이션 영향으로 전작 대비 가격이 인상될 것으로 보인다. 145만 원에 출시된 전작 ‘갤럭시 S22 울트라’ 보다 비싼 150만 원대가 유력하다. 29일 샘모바일 등 외신에 따르면 삼성전자가 아이폰을 겨냥해 만든 차세대 전략 스마트폰 갤럭시 S23 시리즈가 최근 FCC 인증을 통과했다. 갤럭시 S23은 ‘2억 화소’ 카메라를 달고..

윈도우 파일 삭제 안될때 해결방법 알아보자 [내부링크]

삭제 안 되는 짜증 나는 파일들 한 번에 정리 윈도에서는 파일이나 폴더가 삭제가 안 되는 경우가 가끔 있다. 삭제 키를 여러 번 누르거나 휴지통으로 끌어넣어도 삭제가 안 되는 식이다. 원인이 무엇이든 이런 상황은 매우 당혹스러운데, 아래 다섯 가지 방법을 시도해보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구체적인 방법을 알아보기 전에, 삭제하려는 파일이 '윈도 시스템 파일'이 아닌지 먼저 확인하자. 이런 파일이 삭제될 경우 운영 체제에 문제가 생길 수 있기에, 윈도가 자체적으로 보호하기도 한다. 특별한 경우가 아니면 삭제하지 않는 편이 낫다. 시스템 파일을 반드시 삭제해야 한다면, 혹시 모를 상황에 대비해 윈도를 백업해 두는 것이 좋다. 1. 실행 중인 프로그램 닫기 사용 중인 파일은 삭제가 안 되는 경우가 많다. 예..

샤오미X라이카 에서 만든 컨셉 스마트폰 대공개 [내부링크]

카메라인가 스마트폰 인가 그것이 궁금하다 샤오미는 독일 광학 명가 라이카와 함께 스마트폰의 카메라를 연구 개발 중이다. 그 결과물이 최근 등장한 고급 스마트폰, 1형 이미지 센서와 라이카 렌즈를 가진 ‘샤오미 12S 울트라’다. 이어 샤오미는 12S 울트라에 라이카 M 마운트 렌즈를 장착하도록 개조한 콘셉트 모델을 공개했다. 이 제품은 단숨에 카메라 업계의 화제로 떠올랐다. 샤오미 12S 울트라 콘셉트 모델의 스마트폰으로서의 성능은 12S 울트라와 같다. 차이는 뒷면 카메라의 기계 성능이다. 샤오미 12S 울트라는 1형 5,030만 화소 이미지 센서와 23mm F1.9 렌즈 구성 표준 카메라 1/2인치 4,800만 화소 이미지 센서와 13mm F2.2 렌즈 구성 초광각 카메라 1/2인치 4,800만..

머스크는 트위터 인수를 왜 한걸까? [내부링크]

머스크는 다 계획이 있구나 지난달 말 일론 머스크의 트위터 인수 이후, 트위터 내에는 싸늘한 바람이 불고 있습니다. 머스크가 트위터를 인수하자마자 파라그 아그라왈 전 최고경영자(CEO) 등의 기존 경영진과 이사진 전원을 쫓아내고, 3700명에 달하는 직원들을 일괄 해고했기 때문입니다. 해고된 직원들은 구체적 사유를 듣지 못한 채 이메일을 통해 해고 통지를 받은 것으로 알려집니다. 머스크의 파급은 내부에서만 그치지 않습니다. 트위터를 친(親) 블록체인 형태로 바꾸려는 그의 움직임에 암호화폐 도지 코인의 시세가 최근 몇 주 사이 100%가 넘는 상승률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트위터의 새로운 결제 수단으로 도지 코인이 활용될 것이라는 기대 때문입니다. 도지 코인은 일론 머스크가 선택한 암호화폐라고도 잘 알려져 ..

[완벽리뷰] 드론은 진화한다, DJI 아바타는 너무나 황홀한 경험 [내부링크]

DJI 아바타 하나 있으면 가상현실이 안 부러워 시야와 조종, 두 가지는 드론 조종의 난이도를 결정짓는 핵심 요소다. 드론 비행은 원칙적으로 기체가 조종사의 시야에 들어오는 공간에서 활용해야 하는데, 조종의 편의성과 시각적인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드론에 장착된 카메라로 시야를 보조한다. 조종의 경우 전진과 후진, 좌향과 우향으로 조종되는 스틱과 상승과 하강, 좌회전과 우회전으로 이동하는 두 개의 스틱을 조합해 조종한다. 드론의 성능을 결정짓는 카메라나 짐벌, 각종 안전장치, 비행성능은 모두 시야와 조종의 어려움을 극복해내는 과정에서 등장한 기술들이다 그리고 지난 8월 25일, 드론 전문 제조사 DJI가 시야와 조종 두 가지 문제를 모두 보완한 새로운 형태의 드론인 ‘DJI 아바타(Avata)’를 공개했다..

[리뷰] 인텔 GPU의 시작을 알리는 제품, 아크 A770 [내부링크]

새로운 그래픽카드 강자의 등장 2017년 11월, 인텔은 AMD 외장 그래픽 카드 부문 수석 부사장인 라자 코두리(Raja Koduri)를 영입하고, 2018년 6월에 공식적으로 외장 그래픽 카드 개발 여부를 발표했다. 인텔 Xe 그래픽으로 명명된 이 제품군은 노트북 및 저전력 PC용 Xe-LP와 고성능 게이밍인 Xe-HPG, 데이터센터 및 고성능인 Xe-HP와 고성능 컴퓨팅 용인 Xe-HPC로 나뉜다. 이후 2019년 11월 인텔은 Xe-HPC 라인업인 코드명 ‘폰테 베키오’를 공개했으며, 2020년 11월에는 Xe-LP로 분류되는 노트북용 외장 그래픽 카드인 ‘아이리스 Xe MAX’를 정식 공개했다. 하지만 소비자들의 시선은 고성능 게이밍 그래픽 카드인 Xe-HPG에 집중됐다. 2020년을 전후로 코..

명품 브랜드에서 만든 NFT도 명품일수 있을까? [내부링크]

명품이 명품일 수 있는 이유, 디지털 세계에서도? 오늘과 내일이 다른 패션업계는 날마다 바뀌는 유행에 한시라도 눈을 뗄 수가 없습니다. 패션업계가 웹 3.0을 외면할 수 없는 이유 또한 그렇습니다. 차세대 인터넷이라고도 불리는 블록체인의 탄생은 전 직군의 산업을 변화의 기점으로 맞이하게 했고, 이는 패션업계라고 예외는 아니었죠. 웹 3.0은 아직 불명확한 개념이지만, 간단하게 정의하면 블록체인 기반의 분산 인터넷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디지털 파일에 소유권을 보유할 수 있는 대체 불가 토큰(NFT)이나 암호화폐 등이 중심 통화로 운영되며, 개인 이용자는 플랫폼 등의 중개자 없이 직접 자신이 플랫폼 내 올린 콘텐츠로 이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패션업계는 이를 ‘디지털 패션’으로 승화하는 모습인데요. 프라다..

제품리뷰 : 레노버(lenovo) 요가 7i, 근사한 노트북 [내부링크]

가성비의 노트북에서 눈에 띄는 퀄리티의 진화 PC와 태블릿의 용도를 겸한 '2 in 1' 노트북은 꽤 오래전부터 틈새상품으로 시장에 유통되어 왔다. 다만 상대적으로 비싼 가격, 선택폭이 넓지 않은 브랜드별 라인업 때문인지 2 in 1은 여전히 '주류'와 거리가 멀어 보인다. 그러나 2 in 1에는 '써보면 알게 되는' 장점들이 존재한다. 경험자들은 계속 2 in 1을 찾고, 제조사들도 점차 다양한 2 in 1 모델을 시장에 내놓는 이유다. 벌써 7세대에 이른 레노버의 요가 시리즈도 마찬가지다. 마니아를 만드는 폼팩터, 2in1 요가 시리즈는 이름과 걸맞게 디스플레이를 최대 360도까지 유연하게 접을 수 있다. 평상시에는 일반 노트북처럼 쓰다가 화면을 꺾어 뒤집으면 바로 터치 태블릿이 된다. 별것 아닌 듯..

갤럭시 워치5 / 프로 차이점 완벽 정리 [내부링크]

취향껏 선택해보자 삼성의 새로운 스마트 워치인 갤럭시 워치 5와 갤럭시 워치 5 프로가 이번 주 공식 출시된다. 비록 갤럭시 워치 5는 이전 모델과 거의 유사하지만, 갤럭시 워치 5 프로에는 디자인부터 기능까지 눈에 띌 만한 새로운 요소가 많다. 웨어러블 제품에 관심 있어할 사용자를 위해 삼성 갤럭시 워치 5와 워치 5 프로에 대한 모든 정보를 정리해보았다. 갤럭시 워치 5 및 5 프로 출시 시기와 가격 삼성은 8월 10일 언팩 행사에서 갤럭시 워치 5 프로와 함께 갤럭시 워치 5를 공개했다. 두 스마트 워치 모두 현재 사전 주문할 수 있으며 공식 출시 일정은 8월 26일이다. 삼성 갤럭시 워치 5의 가격은 이전 모델보다 3~5만 원이 더 비싸거나 비슷한 수준이다. 최종 구매 가격은 케이스 크기, 통신 ..

듀얼모니터와 와이드모니터의 선택고민, 끝내드릴게요 [내부링크]

뭘 선택해야 후회가 없을지 정해드립니다 데스크톱 공간을 공간을 최대한 넓히고 싶은가? 여기 2가지 옵션이 있다. 울트라 와이드 모니터 또는 듀얼 모니터 설정이다. 어느 쪽을 선택하든 사용자의 의도에 따라 화면 공간이 크게 확장될 것이다. 하지만 울트라 와이드와 듀얼 모니터 구성은 저마다 장단점이 있다. 2가지 옵션 중 자신에게 적합한 것을 선택하는 방법을 소개한다. 폭 : 듀얼 모니터의 승리 울트라 와이드 모니터나 듀얼 모니터를 구입하려는 사람은 사용할 수 있는 디스플레이 공간이 많기를 원한다. 각 시나리오에서 사용자가 얻는 공간은 얼마나 될까? 가장 일반적인 크기인 34인치 울트라 와이드 모니터는 생각하는 것만큼 크지 않다. 높이는 27인치 와이드스크린 모니터와 거의 같으며, 너비가 약 8인치 정도 더..

최고의 게이밍 모니터 딱 5개 뽑아봤습니다 [내부링크]

PC 게임에 쓸 수 없는 모니터는 따로 없지만, PC 게임을 실행할 때 일반 모니터를 사용하면 여러 아쉬운 점이 보인다. 부족한 색감, 흐릿한 동작, 낮은 주사율이 대표적이다. 그러다 보니 게임에 최적화된 모니터에 대한 수요는 점점 높아지고 있다. 가격대도 다양하며 첨단 기술이 적용된 모니터도 있다. 2022년 최고의 게이밍 모니터를 소개한다. 1. 전반적으로 우수한 최고의 게이밍 모니터, 델 에일리언웨어 AW3423 DW 델 에일리언웨어(Alienware) AW3423 DW는 모니터 시장의 트렌드를 이끄는 제품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에일리언웨어의 34인치 울트라 와이드 모니터는 QD-QLED 패널이 장착된 최초이자 유일한 모니터다. 퀀텀닷(QD)과 OLED 패널 기술을 활용해 풍부한 색 표현력과 ..

NFT 가치의 핵심은 커뮤니티 아닐까? [내부링크]

BAYC의 성장을 지켜보며 “혁신적인 기술에 대한 열기는 빠르게 소강상태로 접어든다. 하지만, 그게 끝은 아니다” 새로운 기술로 인해 사회의 온도가 놀랄 정도로 뜨거워진 적이 한두 번이 아니다. 코로나19 이후로 한정해 보더라도 블록체인, 메타버스, NFT가 말 그대로 사회를 뒤흔들었다. 그리고, 시간이 지나면 늘 그렇듯 자성의 시간이 찾아온다. 현재 NFT를 바라보는 시각들이 그러하다. “NFT는 투자 혹은 투기의 수단일 뿐이다”라는 말에도 일견 타당한 측면이 있다. 하지만, 업계 관계자들은 이에 대해 '절반의 사실'이라고 말한다. 지금까진 NFT를 투자 혹은 투기의 대상으로만 접근하는 사람이 많았지만, 그게 끝은 아니다. 신기술이 늘 그래 왔듯, 대중의 관심이 사그라들더라도 NFT는 다양한 산업에 접..

내 코인을 USB에 저장한다? 콜드월렛이 뭘까? [내부링크]

해킹 문제로부터 자유롭지 못한 코인 시장, 내 코인은 내가 지킨다 최근 일부 중앙집중형 가상자산 거래소가 운영난에 빠지며 가상자산의 가치가 급락하고 있다. IT 전문매체 는 이런 가운데 실물 가상자산 지갑인 ‘콜드 월렛’이 주목받고 있다고 보도했다. 콜드 월렛은 인터넷 연결이 끊긴 오프라인 상태에서 사용하는 지갑이다. 휴대할 수 있는 하드웨어 장치에 가상자산을 물리적으로 보관하는 방식이다. 온라인 지갑인 ‘핫 월렛’에 비해 보안성이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는다. 핫 월렛은 네트워크로 연결돼 해킹과 같은 범죄에 노출이 쉬운 반면 콜드 월렛은 위험이 상대적으로 적다. 실제로 가상자산이 주류 투자 자산이 되면서 관련 사기와 범죄도 증가하고 있다. 블록체인 분석업체 ‘체인 애널리시스’에 따르면 지난해 가상자산을 이..

이동형 27인치 모니터 리베로, LG의 특이한 도전들 [내부링크]

첫인상은 좋아 보이는데, 선은 어떻게 되는 거지? 이동형 무선 스크린 ‘스탠바이 미’를 깜짝 흥행시킨 LG전자가 이번엔 업무용 모니터 시장을 공략한다. LG전자는 신개념 이동형 모니터 ‘LG 리베로(이하 리베로)’를 출시한다고 지난 17일 밝혔다. 기존 휴대용 모니터가 태블릿과 비슷한 형태와 크기를 갖췄다면, 리베로는 데스크톱 모니터에 운반과 설치 편의성을 높이는 독특한 스탠드 디자인을 적용한 형태다. 화면 크기는 27인치(68.4cm)이며, QHD(2560x1440)급 평면 내 전환(In Plane Switching, IPS) 패널을 사용했다. 특유의 ‘ㄷ’ 자 모양 스탠드는 마치 들고 옮길 때 잡을 수 있는 손잡이 역할도 한다. 전용 액세서리인 행거와 함께 활용하면 파티션처럼 달력에 걸어서 사용할 수..

삼성 스마트모니터 M8, 어떻게 써야 잘 썼다고 소문날까 [내부링크]

스마트 모니터는 코로나에 필수 아이템 코로나19 이후 많이 팔린 가정용 기기는 뭐가 있을까. TV나 PC, 가전을 산 집도 있지만, 주변에 생각보다 모니터 교체 인구가 꽤 많다. 재택근무의 활성화와 게임 시장의 성장이 맞물려 관련 수요가 증가한 것이다. 그리고 OTT(Over-the-Top) 서비스의 성장과 함께 모니터 시장에 새로운 기기가 등장했다. ‘스마트 모니터’가 바로 그것이다. 스마트 TV가 TV 본연의 역할을 한다면, 스마트 모니터는 모니터와 TV의 역할을 동시에 하는 전천후 제품이다. PC를 쓸 땐 모니터로 활용할 수 있고, 그렇지 않더라도 TV처럼 활용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2020년 12월 ‘M5’와 ‘M7’이라는 제품을 내놔 호평을 얻었다. 출시 1년이 조금 지난 지금 누적 판매량이 ..

낫씽의 투명 디자인 스마트폰, 갖고싶다 ! [내부링크]

Nothing폰은 국내 출시할까? 속이 훤히 비치는 스마트폰, 들어봤나요? 최근 국내외 언론을 통해 '폰원(Phone(1))이라는 이름의 투명 디자인 스마트폰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7월 13일 공개될 예정인데요. '불투명'이 주류인 세상에서 '투명'이란 크든 작든 관심을 끌기에 충분한 특징이죠. 폰원 제작사인 영국의 스타트업 '낫싱(Nothing)'도 투명을 자사 제품의 핵심 정체성으로 강조하며 사전 홍보에 힘을 쏟고 있습니다. 그런데 과연 투명한 디자인만이 폰원의 흥행을 보증해주는 수표가 될 수 있을까요? 아직 성과를 예단하긴 이르지만 수년 전 스마트폰 업계에선 이들과 유사한 회사가 있었습니다. 바로 '안드로이드의 아버지'로 불리는 앤디 루빈이 창업한 '에센셜(Essentail)'인데요. 최근 낫싱의 ..

구글픽셀워치 정식 공개, 최강 디자인 [내부링크]

아름다운 바둑돌 모양 지난해 말부터 수많은 소문만 나돌았던 구글의 스마트워치 ‘픽셀 워치’의 모습이 공개됐다. 구글이 개발한 첫 스마트워치인 만큼, 많은 이들에게 큰 기대감을 안긴 제품이다. 세부 정보가 공개된 건 아니지만, 그간 전해진 소식들과 어느 정도 맞아떨어지는 듯하다. 해외 IT 전문 매체 엔가젯(Engadget) 등 외신은 구글이 연례행사인 개발자 콘퍼런스 I/O 2022에서 픽셀 워치를 발표했다고 전했다. 구글이 공개한 내용은 픽셀 워치의 디자인, 탑재한 운영체제(OS) 종류, 일부 기능과 출시 시기다. 우선 디자인은 앞서 유출된 렌더링과 실물 사진과 100% 동일하다. 동그란 원형 돔 형태 디자인이며, 사용자 기준 제품 우측에 커다란 크라운이 달려있다. 크라운을 제외하면 삼성전자 갤럭시 워..

삼성 갤럭시 Z flip 4 외관유출! [내부링크]

갤럭시 Z플립 4 외관 유출, 3와 크게 차이가 없다? 바로 위 이미지가 이번에 유출된 갤럭시 Z플립 4 모델의 렌더링 이미지입니다. 사실 이 이미지는 작년에 출시된 갤럭시 Z플립 3 모델과도 상당히 유사한 모습을 가지고 있는데요. Onleaks 역시 두 모델이 놀랍도록 유사하다고 전했습니다. 즉 이번 갤럭시 Z플립4 모델의 디자인은 전작과 거의 동일한 모습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그럼 과연 이번 모델의 주요 변화는 어떤 부분일까요? 그간 알려진 정보들에 의하면 두께가 감소하고 무게가 가벼워질 것으로 알려지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렌더링 이미지를 유출한 Onleaks는 조금 다른 의견을 제시하고 있는요. 갤럭시 Z플립 4 모델의 크기는 165.1 x 71.9 x 7.2mm로 갤럭시 Z폴드 4 모델과..

[제품리뷰] 지포스 RTX3090ti, 괴물같은 성능에 괴물같은 전력량 [내부링크]

드디어 나왔다 RTX 3090 Ti 엔비디아 지포스 RTX 3090 Ti는 흥미로운 이야깃거리를 가진 괴물 같은 그래픽 카드다. 엔비디아가 주력하는 90 계열 가운데 최초의 ‘Ti’ 제품이고, 아마도 과거의 타이탄급 GPU를 대체하는 듯하다. 지포스 RTX 3090 Ti는 출시되지 못할 뻔하기도 했다. 여러 달 동안 지연되었다가 그래픽 카드 가격이 급락하기 시작하는 시점에 출시됐다. RTX 3090 Ti가 졸업 앨범에 실린다면 아마 사진 밑에는 다음과 같은 문구가 들어갈 것이다. “매우 매우 비쌀 것 같다.” 이 야수 같은 제품의 권장 소비자 가격(Manufacturer's Suggested Retail Price, MSRP)은 1,999달러다. 오늘날 ‘GPU를 잃어버린 세대’에서 1,999달러라는 가..

2022 삼성 스마트모니터 (컬러풀) [내부링크]

A사 아이맥이 떠오른다면 착각입니다 컬러풀한 아이맥을 견제하려는 움직임일까요? 삼성전자에서 스마트 모니터 M8 모델의 새로운 색상 라인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최근 올인원 스크린의 수요가 늘면서 스마트 모니터도 각 브랜드 별로 다양하게 선보이고 있는 추세죠. 3월 초에 첫 선을 보였던 M8에 새로운 컬러는 선셋 핑크, 데이라이트 블루, 스프링 그린 총 세 가지입니다. 자연을 모티브 삼아 인테리어를 해치지 않으면서도 공간에 자연스럽게 녹아드는 분위기를 유도했다고 하네요. 80cm의 화면 사이즈, 11.4mm 두께의 초슬림 디자인으로 선보인 M8은 재택 근무나 원격 회의 등에 최적화되도록 탈부착 가능한 슬림핏 캠을 적용한 것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마이크로 HDMI와 USB-C 포트가 있어 최신 전자기기들을 ..

다이슨의 공기청정기+헤드폰 [내부링크]

디자인 개취긴 한데 나는 패스 가전 디자인 브랜드 다이슨(Dyson)에서 꽤나 독특한 신제품을 선보였습니다. 대기 오염과 소음 공해 두 가지를 막을 수 있는 제품이라고 하네요. 다이슨 존(Zone)은 공기 청정 기능을 탑재한 헤드폰입니다. 공기 청정기에 집중되었던 기술과 지식을 집약해 약 6년 간의 연구 끝에 소형 바이저 형태로 존의 공기 정화 시스템을 완성했다고 하네요. 다이슨 존은 양쪽 이어 컵에 내장된 모터를 통해 외부 공기를 흡수한 뒤 정화를 거쳐 코와 입으로 분사하는 방식입니다. 필터는 사용 환경에 따라 대략 1년 동안 사용할 수 있지만 교체는 불가능하고 오염 물질을 99% 걸러낼 수 있다고 합니다. 바이저는 자석으로 헤드폰과 탈부착이 가능해 헤드폰만 독립적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오디오 엔지니..

닌텐도 스위치에서 폴더별로 게임 정리하기 [내부링크]

폴더 정리 업데이트 지원한 닌텐도 스위치 닌텐도 스위치 출시 5년 만에 드디어 폴더 정리를 지원하는 14.0.0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배포가 시작됐다. 스위치 게임 수천 개가 나왔음에도 홈 화면에서는 가장 최근 실행한 게임 12개만 표시했고 다른 게임을 찾기 위해서 더 보기를 누르고 열심히 스크롤하는 수고를 해야 했다. 플레이스테이션은 오래전부터 게임 타이틀 폴더 정리를 지원해 왔기 때문에 많은 사용자들이 스위치에서 가능하기를 기다렸다. 그룹을 만들 때 게임 장르, 개발자와 같은 추천 카테고리를 제공해 쉽고 빠르게 게임을 찾고 추가할 수 있다. 다른 그룹을 만들 때는 ‘+’ 버튼만 누르면 된다. 폴더에는 최대 200개 게임을 넣을 수 있고 최대 100개 그룹을 만들 수 있다. 지난 5년 동안 모아 놓은 많..

뱅앤올룹슨 포터블 스피커 감성 구경하고 가세요 [내부링크]

뱅 앤 올룹슨의 포터블 스피커 컬러 장인 오디오 브랜드 뱅 앤 올룹슨(Bang & Olufsen, B&O)에서 색다른 색상의 리미티드 에디션을 선보입니다. 뱅 앤 올룹슨의 대표적인 포터블 블루투스 스피커 베오사운드 A1이 그 주인공이네요. 베오사운드 A1 듄 – 크래프트 에디션(Beosound A1 DUNE – Craft Edition)은 덴마크의 디자이너 세실리에 만즈(Cecilie Manz)의 컬러링 디자인을 통해 완성된 컬렉션입니다. 그러데이션처럼 오묘하면서도 자연스러운 외관의 컬러가 시선을 끄네요. 베오사운드 A1 듄은 뱅 앤 올룹슨 전문가들이 개발한 산화 피막 처리 공정을 통해 두 가지 색상을 혼합하여 수작업으로 제작된 것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자연스럽고 개성 넘치는 컬러 스케치와 다양한 테스..

삼성 GOS 논란종결 업데이트 진행하는 방법 [내부링크]

근데 이걸로 끝날 거 같지가 않다는 게 문제 삼성전자가 일명 'GOS 게이트'에 대응하는 휴대폰 업데이트를 배포했으나 논란은 사그라들지 않고 있다. 해당 업데이트로 GOS(게임 옵티마이징 서비스) 우회 앱 설치가 허용됐으나 사용에 대한 책임 소재가 불분명하고, 성능 개선의 대가로 발열은 심해졌기 때문이다. GOS 게이트는 삼성전자가 갤럭시 S22 울트라 제품 발열에 대비, 게임 실행 중 기기 성능을 100% 발휘할 수 없도록 성능 제한을 거는 GOS 기능을 사용자들이 해제·우회할 수 없도록 강제하면서 이달 초부터 불거진 논란이다. 또 유명 벤치마크 플랫폼 '긱벤치'에서는 GOS를 활용한 점수 조작 의혹까지 받으며 긱벤치가 갤럭시 S 시리즈 제품 다수를 긱벤치에서 퇴출한 상황이다. 이에 삼성전자는 10일 ..

[리뷰] 샤오미 미에어 공기청정기4, 가성비 최강 공청기 [내부링크]

시리즈가 올라가면서 완벽해지는 제품, 샤오미 미 에어 4 지난해 12월, 한국소비자원이 소비자 보유율이 높은 10~30만 원대 공기청정기 8종을 대상으로 품질, 안정성, 경제성 등을 테스트한 결과를 발표했다. 테스트 기종은 LG전자와 삼성전자를 비롯해 코웨이, 위니아, SK 매직 등 국내 중견기업들이 주축을 이뤘고 샤오미도 포함됐다. 시험에 사용된 샤오미 제품은 가장 저렴한 10만 원 대 제품이었지만, 자동 모드에서 고농도의 미세먼지가 보통 수준으로 낮아지는 성능만큼은 고가의 제품과 비슷한 성능을 보여주었다. 특히 소모품인 필터 교체 비용은 샤오미가 가장 저렴한 것으로 나타난 점도 샤오미 제품의 가격대 성능비를 높여주는 요인이 됐다. 보고서를 통해 확인할 수 있는 점은 샤오미 제품이 단순히 가격만 저렴한..

갤럭시 S22 , S21과 비교해보고 구매하자 [내부링크]

외관은 크게 달라진 게 없는듯한 S22 삼성전자는 10일 언팩 행사를 열고 스마트폰 신제품 ‘갤럭시 S22 시리즈’를 공개했다. 일반형 갤럭시 S22, 대화면 중급형 갤럭시 S22+, S펜을 탑재한 패블릿 고급형 갤럭시 S22 울트라 등 세 가지 모델로 판매된다. 삼성전자는 신제품의 AP(Application Processor, 주연 산장치) 성능을 높이고 화면의 선명도와 밝기도 개선했다. 카메라 성능을 강화하고 충전 속도를 높이는 한편, 본체 색상도 여러 개 추가했다. 금속 재질로 만들어 내구성과 방진방적도 강화했다. 부피도 줄었는데, 그래선지 배터리 용량도 조금 줄었다. 삼성전자 갤럭시 S22 시리즈, 그리고 전 모델인 갤럭시 S21 시리즈와의 성능 차이와 가격을 보기 쉽게 정리했다. 삼성전자 갤럭시..

삼성에 이어 LG에서 나온 초단거리 프로젝터 [내부링크]

TV 대신 하나 갖고 싶은 가전 LG전자가 한 뼘 거리로 완성되는 4K UHD 해상도의 100형 대화면 프로젝터 2종을 출시한다. 산형 프로젝터 ‘시네 빔 레이저 4K(HU715Q)’는 초단초점 방식을 적용해 벽으로부터 한 뼘 수준인 21.7cm 정도에 설치해도 100형(대각선 길이 약 254cm) 초대형 화면을 구현한다. 4K(3840 × 2160) UHD 해상도와 2백만:1 명암비를 지원하고, 최대 밝기는 초 2천500개를 동시에 켠 수준인 2500 안시루멘이다. 주변 밝기에 따라 엠비언트(Ambient) 조도 센서가 자동으로 화면 밝기를 조정하고, 재생하는 영상에 맞춰 광원 출력도 자동으로 조절해 줘 사용자는 시청 환경과 콘텐츠에 최적화된 화면을 감상할 수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미니멀 디자..

S펜이 기본으로 탑재된 갤럭시 S22 울트라의 성능은? [내부링크]

삼성 갤럭시 S22 울트라에 기본 탑재된 S-pen '갤럭시 노트'가 '갤럭시 S22 울트라'로 부활할 것이란 업계 예측에 반전은 없었다. 하지만 뚜껑을 열어보니 노트형 모델의 상징은 'S펜'은 거들뿐, 울트라 모델을 소개하는 삼성전자의 발표는 전작 울트라 모델들과 마찬가지로 카메라에 무게가 실린 모습이었다. 삼성전자는 10일(한국시간) 온라인으로 개최한 '삼성 갤럭시 언팩 2022'에서 프리미엄 스마트폰 갤럭시 S22 시리즈 모델 3종을 공개했다. 이 중 가장 눈길을 끄는 제품은 단연 최상위 모델인 '갤럭시 S22 울트라'다. 특히 올해 울트라 모델은 지난해 단종설이 돌았던 갤럭시 노트의 'S펜 내장형 설계'를 그대로 계승한 것이 확인돼 갤럭시 S와 갤럭시 노트의 결합이 대대적으로 공식화됐다. 그러나 ..

갤럭시 S22(galaxy S22) 완전유출 정리본 [내부링크]

이거 읽고 언팩 때 편하게 자자 삼성 갤럭시 언팩 2022 행사가 드디어 다음 주 10일 (우리나라 시간 기준) 개최될 예정입니다. 이번 행사를 통해서는 갤럭시 S22 울트라, 플러스, 일반 3가지 모델이 공개되며, 플래그십 태블릿 PC 모델인 갤럭시탭 S8 모델도 함께 공개될 것으로 알려지고 있는데요. 행사를 앞두고 삼성전자의 공식적인 사전예약 마케팅도 시작되었습니다. 지난 새벽에는 갤럭시 S22 울트라, 플러스, 일반 모델의 공식 사전예약 (프리오더) 이미지가 유출되기도 했는데요. 이번 글에서는 현재까지 유출된 이 모델들에 대한 정보 그리고 삼성전자 공식 마케팅 소식을 전해 드리려고 합니다. 먼저 이번 갤럭시S22 시리즈는 위에서 이야기드린 것처럼 그리고 전작과 마찬가지로 3가지 모델이 출시될 예정입..

Steam에서 나온 휴대용 게임기, 스팀덱 출시 확정 [내부링크]

예약 메일 확인은 필수, 근데 한국은 언제쯤? 밸브가 운영하는 스팀에서 제공하는 모든 게임을 즐길 수 있는 휴대용 게임 콘솔 ‘스팀 덱’이 2월 25일부터 판매를 시작한다. 지난해 7월 발표 당시 12월 출시를 예고했지만 글로벌 칩 대란으로 일정이 지연됐다. 작년 7월 미국, 캐나다, 유럽, 영국 거주자를 대상으로 5달러 예약금을 받고 예약을 시작했다. 2월 25일부터 예약한 순서대로 구입 여부를 묻는 이메일이 발송되고 3일 이내로 결정하고 나머지 금액을 결제하면 배송이 시작된다. 구입을 포기하면 예약금은 환불된다. 원래 예약했던 모델만 구입할 수 있다. 지금이라도 예약할 수는 있지만 2022년 2분기 이후부터 배송된다고 하니 상당히 많은 예약 물량이 밀려 있는 듯하다. 앞서 언급한 지역 외 출시 일정은..

Kindle paper white 상세리뷰 : 이북 리더의 기준점 [내부링크]

최고의 이북, 킨들 페이퍼화이트 아마존의 지난 킨들 페이퍼화이트(Kindle Paperwhite) 업데이트는 파격적이었다. 당시 필자는 4세대 모델을 리뷰하면서 ‘거침없는 혁신’이라고 표현했고, 무엇보다 방수 기능 추가와 2배 늘어난 스토리지를 두드러진 업그레이드로 꼽았다. 최신 5세대 킨들 페이퍼화이트의 변화는 4세대만큼 혁신적이지는 않다. 더 커진 6.8인치 화면을 제외하면 나머지는 기존 특성을 약간 개선한 정도다. 즉, 디지털 읽기 경험을 더 편안하게 만들고, 가격이 더 비싸졌다. 킨들 페이퍼화이트(2021)의 주요 규격과 특징은 다음과 같다. 스토리지 : 8GB 스탠더드 버전 또는 32GB 시그니처 에디션 디스플레이 : 6.8인치, 300 ppi, 16단계 그레이 스케일 전면 조명 : 17 LED..

레이저의 최신식 게이밍 데스크 출시 [내부링크]

게이머인데 이걸 안사고 배길수 있을까 글로벌 게이밍 브랜드 레이저(RAZER)가 선보인 책상이 화제입니다. 세계 최초로 모듈 형식의 게이밍 데스크 콘셉트를 공개했네요. 프로젝트 소피아(Project Sophia)로 불리는 이 제품은 레이저가 CES 2022를 통해 공개했습니다. 데스크 자체에 OLED 모니터뿐만 아니라 CPU가 장착되어 있어 책상 하나만으로도 게임을 즐길 수 있는 로망을 실현시켜 주는 셈이죠. 온도 측정 모니터, 핫키 모듈, 15W 무선 충전기, 미디어 컨트롤러, 보조화면, 태블릿 역할을 하는 터치스크린과 오디오 이퀄라이저 등 총 13개의 분리된 모듈을 통해 데스크 상판 자체가 컨트롤 보드로 활용되며 이 부분 역시 게이머뿐만 아니라 크리에이터, 스트리머, 재택 근무자 등 사용자 취향에 맞..

더 프리스타일 프로젝터 등장, 다 주거쓰 [내부링크]

현재까지 나온 것 중 가장 완벽한 프로젝터 삼성의 ‘더 프리스타일(The Freestyle)’은 한 손에 들어오는 공간에 구애받지 않고 ‘나만의 스크린’을 만들 수 있는 포터블 스크린이다. 미니멀한 디자인에 180도 자유자재로 회전해 벽, 천장, 바닥 등 다양한 공간에서 원하는 각도로 비춰 사용할 수 있다. 기존 일반 프로젝터 사용자들이 화면 각도와 화질 조정을 번거로워한다는 점에서 착안한 디자인이다. 세계 최대 전자 전시회 ‘CES 2022’에서 선보인 더 프리스타일은 무게 830g에 전원 연결 없이 USB-PD, 50W/20V 외장 배터리 연결로 사용할 수 있는 완벽한 포터블이다. 실내는 물론 테라스, 여행지, 캠핑지 등 야외에서도 간편하게 쓸 수 있다는 의미다. 더 프리스타일은 작은 크기에도 불구하..

화웨이에서 삼성 플립같은 폰이 출시됐다, P50 포켓 [내부링크]

망해버린 화웨이에서 삼성을 배낀 폰이 출시 화웨이가 삼성 갤럭시 Z플립 3을 겨냥한 프리미엄 폴더폰 ‘P50 포켓’을 공개했다. 펼치면 7.2mm, 접으면 15.2mm 두께에 190g의 가벼운 무게와 지난해 오트 쿠튀르 컬렉션에 세계 최초로 3D 프린팅 드레스를 선보였던 아이리스 반 헤르펜이 디자인한 독특한 문양을 새겨 넣은 것이 포인트다. 2790 x 1180 해상도, 21:9 화면비, 443 ppi, 120Hz 재생 빈도, 6.9인치 OLED 디스플레이와 함께 세로로 접혔던 메이트 X, 메이트 X2 폴더폰보다 밀착되어 접힐 수 있도록 힌지 설계에 상당히 공을 들였다. 후면에는 4000만 화소, f/1.8 26mm 화각 트루 크로마 카메라, 1300만 화소 초광각 카메라와 함께 가시광선을 뛰어넘는 32..

LG 듀얼 업(Dual up) 모니터 2022년 형 공개 [내부링크]

엘지의 업무용 모니터인데 사고 싶다 LG전자가 2종의 2022년형 모니터를 선보인다. 고화질 ‘LG 울트라 파인 나노 IPS 블랙’과 멀티태스킹에 최적화된 ‘LG 듀얼 업 모니터’다. 다음 달 5일 열리는 세계 최대 IT 전시회 ‘CES 2022’에서 최초로 공개된다. 신제품은 CES 2022 혁신상(Innovation Award)을 받았다. LG 울트라파인 나노 IPS 블랙(모델 32 UQ85 R)은 시리즈 최초로 ‘나노 IPS 블랙 디스플레이’를 탑재했다. 실제에 가까운 순색(Pure Color)을 표현하는 기존 나노 IPS 디스플레이의 명암비를 2천대 1로 높여 더욱 선명하고 깊이 있는 색감 표현을 기대할 수 있다. 32인치 화면(대각선 길이 약 81cm)에 4K UHD(3840 × 2160) 해상..

LG 퓨리케어 신형, 디자인 대박 [내부링크]

잠실 롯데타워를 닮은듯한 외관 공기청정 기능과 온・송풍 기능이 결합된 4계절 내내 실내 공기질을 책임진다. LG전자가 2022년형 신개념 공기청정 팬 ‘퓨리 케어 에어로 타워’를 선보인다. LG 퓨리케어 에어로 타워는 공기청정 기능과 온・송풍 기능을 결합한 융복합 제품이다. 일반 공기청정기와 달리 정화한 공기를 희망 온도에 맞춰 원하는 풍량과 방향으로 보내주기에 사용자는 기분 좋은 바람을 느낄 수 있다는 설명이다. 회사는 제품 아래쪽에 360도 방향으로 공기를 빨아들이는 ‘퓨리 케어 360도 공기청정기’의 원통형 디자인을, 위쪽은 바람 부는 협곡에서 영감을 받은 2개의 타워를 적용하는 등 신제품에 공기역학 기술을 집약했다. 집에 머무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변화된 라이프 스타일에 주목한 것이다. 샤워 후, ..

가격과 성분이 착한 페어폰(Fair phone) 등장 [내부링크]

구글을 닮은 듯한 이 느낌은 뭐지 페어 폰에 사용되는 모든 자재는 공정 무역을 통해 수입해 전자 쓰레기를 재활용한 제품이라는 점에서 착한 스마트폰으로도 각광받고 있죠. 네덜란드에서 탄생한 친환경 스마트폰 페어 폰(Fairphone)의 신제품이 출시되었습니다. 6.3인치 풀 HD+ 디스플레이와 알루미늄 바디로 구성된 페어 폰 4 역시 재활용 자재로 만들어진 스마트폰입니다. 기존의 스마트폰 흐름을 따라 듀얼 카메라와 라이트 센서를 탑재해 더 넓어진 광각 사진 촬영과 빠른 포커싱 기능이 추가된 것이 특징이죠. 페어 폰 4는 안드로이드 11과 5G 인터넷 속도가 지원(유럽 기준)되며 HD 화질의 영상통화도 가능합니다. eSIM 슬롯을 포함해 두 개의 심카드를 사용할 수 있다고 하네요. 모듈화 공정으로 제작되어 ..

[리뷰] 마샬모니터2 ANC, 감성과 성능을 모두 잡았다 [내부링크]

ANC가 있는 감성 헤드폰, 마샬 모니터 2 마샬 메이저 4 무선 온이어 헤드폰의 열혈 팬이라면 궁금할 만한 리뷰다. 39만 9,000원의 마샬 모니터 2 ANC(Active Noise Cancellation)는 귀를 덮는 형태의 헤드폰으로, 메이저 4보다 더 무겁고 크다. 모니터 2 ANC의 오디오와 노이즈 캔슬링은 기대에 부응할 만한 성능을 보였다. 하지만 장시간 사용할 때 편한 헤드폰은 아니다. 마샬 특유의 앰프 감성 클래식한 것을 좋아하는 사용자라면 마샬 모니터 2 ANC의 외관이 마음에 들 것이다. 마샬 앰프를 연상하게 하는 모조 톨렉스(Tolex) 소재를 사용했다. 마샬 특유의 디자인이 그다지 눈에 띄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기존 마샬 제품에 익숙하지 않은 사용자는 눈치채지 못할 수 있다. 기본..

가성비 좋은 그래픽카드, RX6600 직접리뷰 해봤습니다 [내부링크]

FHD 환경에서는 이만한 놈이 없습니다 요즘 PC 관련 커뮤니티에서는 하이엔드급 그래픽카드 하나 살 돈이면 주요 콘솔 게임기들과 쓸만한 노트북을 모두 사고도 돈이 남는다는 얘기가 떠돈다. 농담 같지만 슬프게도 사실이다. 올해 7월쯤 비트코인 폭락, 채굴 성능 제한 제품 출시 등으로 그래픽카드 시장 정상화 희망이 잠시나마 보였지만, 다시 치솟은 암호화폐 가격에 상황은 나아지지 않았다. 상황이 이러니 기본적인 게임용 PC 하나 장만하기도 부담스럽다. 그나마 위안이 되는 건 그래픽카드 제조사들이 꾸준히 가격 접근성 있는 보급형 제품을 출시하며 시장 안정화 노력을 하고 있다는 점이다. 사실 4K 해상도 환경을 이용 중이거나 최고 그래픽 옵션에 집착하는 성향이 있는 게 아니라면, 무리해서 하이엔드급 그래픽카드를 ..

유튜브 프리미엄, 너무 비싼거 아닐까? 기능부터 확인해보자 [내부링크]

유튜브 프리미엄 제대로 활용하는 방법 유튜브(YouTube)는 매달 20억 명 이상이 접속해서 시청하는 자타공인 세계 최대의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다. 기본적으로 유튜브 시청은 무료지만 유료 서비스인 ‘유튜브 프리미엄(YouTube Premium)’을 이용하는 사람도 적지 않다. 지난 9월 유튜브는 전 세계에서 총 5,000만 명 이상의 유료 가입자를 달성했다고 밝힌 바 있다. 유튜브 프리미엄의 이용 요금은 월 9,500원(부가세 10% 포함하면 10,450원)이다. 이 요금을 지불하고 얻을 수 있는 혜택 중 가장 잘 알려진 건 ‘광고 없는 유튜브 영상 시청’ 기능이다. 하지만 이것 말고도 더 많은 혜택들이 있다는 것을 모르는 사람들이 생각보다 많다. 유튜브 프리미엄을 더욱 알차게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 살..

갤럭시 A시리즈 신제품, A53 5G 공개 [내부링크]

중저가 스마트폰의 대표주자, 갤럭시 A 시리즈 삼성전자 중가 스마트폰 중 가장 인기 있는 모델 중 하나는 바로 갤럭시 A5X 시리즈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올해는 칩 부족 등의 이슈로 두 가지 모델이 출시되었는데요. 올해 출시된 갤럭시 A52 시리즈들도 국내는 물론이고 글로벌 시장에서 많은 관심을 받았던 모델입니다. 특히 올해 출시된 갤럭시 A52 모델은 기존 갤럭시 A 시리즈에 적용되지 않았던 방수방진, 메인 카메라 OIS 그리고 높은 해상도 주사율의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어 좋은 평가를 받았는데요. 그간 이러한 기능들이 적용되지 않아서 어쩔 수 없이 갤럭시 S, 노트 등의 플래그십 모델을 선택했던 분들도 있었지만, 이제는 갤럭시 A 시리즈를 선택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중 방수 방진의 경우 스마트폰의 내..

마이크로소프트, 서피스 랩톱 SE 출시 [내부링크]

크롬북을 닮은 Microsoft 서피스 랩톱(Surface Laptop) SE 마이크로소프트가 교육 시장을 장악하고 있는 구글 크롬북에 대항하기 위한 ‘서피스 랩톱 SE’를 출시한다. 윈도 11에서 일부 기능이 제거된 윈도 11 SE로 구동되는 서피스 랩톱 고와 비슷한 디자인에 적당한 사양을 갖춘 249달러의 저렴한 가격으로 교육 시장 진입을 예고했다. 윈도 11 SE는 K-8(초등, 중등) 학생 수준에 맞춰 단순화에 중점을 두고 재설계됐다.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를 제거해 IT 전담 부서 또는 교사가 필요한 프로그램, 앱을 일괄 배포, 설치할 수 있도록 했다. 저사양 기기에서 부드럽게 구동될 수 있도록 최적화됐고 저학년 학생에게는 오히려 복잡하고 어려울 수 있는 편의 기능도 일부 제거됐다. 서피스 랩톱 ..

하이엔드 오디오 하면 아스텔엔컨, 블루투스 스피커 출시 [내부링크]

아스텔엔 컨(Astell&Kern), 무선 오디오 시장 본격 진출 대중적인 흐름에 맞춰 가려는 움직임일까요? 국내의 대표적인 하이엔드 오디오 브랜드 아스텔 앤 컨(Astell&Kern)이 브랜드 최초로 블루투스 스피커를 선보입니다. ACRO BE100는 직선으로 이루어진 브랜드 특유의 모티브를 살린 외관부터 시선을 끕니다. 삼각형 모양의 그릴은 메탈 소재로 제작되었고 스피커 유닛은 프리미엄 인조 가죽으로 마무리해 고급스러움을 강조했습니다. 가로 26.1cm X 세로 16.4cm X 높이 17.1cm의 크기의 블루투스 스피커는 블랙과 화이트 두 가지 컬러로 선보입니다. 블루투스 5.0과 SBC, AAC, aptX HD, LDAC 코덱이 지원되는 동시에 블루투스 스피커의 음질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서 포터..

이젠 페이스북으로 부르지 말아주세요. 우린 Meta입니다. [내부링크]

페이스북의 이름으로 가두어지기엔 우린 너무 컸어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의 대표 주자 ‘페이스북(Facebook)’이 메타버스를 주력으로 확장하기 위해 ‘메타(Meta)’로 이름을 바꿨다. 10월 28일(현지시간) 마크 저커버그 페이스북 CEO는 온라인으로 진행된 연례 커넥트 이벤트에서 브랜드 변경을 공식 발표했다. 가상, 추상을 뜻하는 ‘메타(Meta)’와 현실 세계를 뜻하는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인 ‘메타버스(metavers)는 코로나19로 인한 언택트 시대와 맞물려 가장 뜨겁게 주목받고 있다. 페이스북, 왓츠앱, 인스타그램을 주력으로 하는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로 각인되어 있는 이미지를 깨기 위한 특단의 조치다. 저커버그는 “우리 브랜드는 하나의 제품에 너무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어 미래는..

애플을 닮은 안드로이드, 구글 픽셀 6 [내부링크]

구글 픽셀 6에 당도한 걸 환영하오 젊은이여 반짝이는 프레임, 얇은 베젤, 유리 소재의 후면까지 신제품 티를 낸다. 내부의 변화는 더 흥미롭다. 퀄컴 스냅드래건 대신 구글의 최초 자체 설계 칩인 ‘텐서’를 탑재한다. 빠른 속도를 유지하면서 인터넷 연결 없는 라이브 캡션과 번역 기능이 작동된다. 그리고 최신 안드로이드 12 경험과 더 나은 카메라 성능을 기대할 수 있다. 구글이 프로세서와 하드웨어, 운영체제까지 스택 전체를 애플처럼 통제하기 시작했다. ‘픽셀 6’ 시리즈는 아이폰과 경쟁할 수 있는 최고의 안드로이드폰의 지위에 다가서는 발판을 마련할 수 있을까. 구글은 10월19일(현지시간) 온라인 행사를 개최하고 자체 개발 칩을 처음 적용한 스마트폰 ‘픽셀 6’와 ‘픽셀 6 프로’를 공개했다. 구글은 “텐..

[리뷰] 반드시 구매해야 하는 가성비, 샤오미 패드 5 [내부링크]

중국이라도 샤오미가 만들면 다르다 '샤오미 패드 5(이하 패드 5)' 태블릿 PC가 지난달 국내에 상륙했다. 눈길을 끄는 건 역시 샤오미를 상징하는 '가성비'. 프리미엄 태블릿 PC를 표방하지만 판매가는 메이저 태블릿 제조사(애플, 삼성전자) 기준 중저가 라인업에 해당하는 45만 원 정도에 불과하다. 준수한 외관 퀄리티와 마감 며칠간 패드5를 써보면서 보급형 같다는 생각은 들지 않았다. 외형에서 원가 절감을 시도한 흔적도 찾지 못했다. 보통 전자제품의 경우 가격을 낮추기 위해 가장 먼저 타협하는 요소가 성능과는 관계없는 재질, 마감 등인데 샤오미는 패드 5 후면과 측면에 알루미늄을 사용했다. 애플이 아이폰, 아이패드에 주로 사용하는 재질과 유사하다. 촉감이 단단하고 매끈하며, 지문이 잘 묻지 않고 마감도..

윈도우 11 설치한 유저라면 필독. 윈도우 신기능 9가지 [내부링크]

윈도 11에서 발견한 새로운 기능 9가지 “마이크로소프트는 윈도 11의 가장 뛰어난 기능을 깊숙이 감춰둔 반면, 가장 당황스러운 기능을 전면에 내세우고 있다.” 필자는 윈도 11을 이렇게 평가한다. 이달 초 윈도 11을 처음 사용했을 때도 그랬으며 지금도 마찬가지다. 마이크로소프트가 감춰둔 윈도 11 기능은 무엇일까? 마이크로소프트는 상당히 유용한 기능을 새로운 운영체제에 여기저기 흩뿌려 놓았다. 이 기능을 찾기 위해서는 윈도우 11을 구석구석 뒤져야 한다. 마이크로소프트가 윈도 11에서 발생하는 여러 문제를 해결할 때까지 윈도 11 설치를 보류하는 것을 권하지만, 만약 업그레이드를 하게 되면 멋진 신기능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일부 기능은 다른 리뷰에서 이미 소개되었을 것이다. 새로운 스냅 뷰(Sn..

2021을 마무리하는 VR신제품, VIVE FLOW [내부링크]

꽤 안정화된 가격의 VIVE VR HTC가 새로운 VR 헤드셋 ‘바이브 플로우(Vive Flow)’가 공개됐다. 정면에서 보는 모습이 커다란 선글라스 또는 고글처럼 보이는 독특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머리를 감싸는 밴드가 아니라 일반 안경처럼 착용하는 방식이다. 배터리 팩, 스마트폰, 태블릿에 연결하는 USB-C 단자로 전원을 공급하기 때문에 크고 무거운 내장 배터리 대신 전원을 교체할 때 잠시 동안 유지할 수 있는 작은 배터리를 사용해 무게가 189g으로 줄일 수 있었다. 한쪽 당 1,600 x 1,600 해상도, 75Hz 주사율, 시야각 100도의 2.1인치 LCD 디스플레이가 있고 착용자의 머리 움직임을 추적하고 주변 환경을 눈앞에 보여주기 위한 2개의 카메라가 외부에 자리하고 있다. 안경을 착용하지..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11, USB에 설치하기 [내부링크]

윈도 11을 USB에 간단하게 설치해보자 마이크로소프트는 윈도 11용 공식 ISO를 출시했다. 즉, USB 또는 다른 플래시 드라이브에 윈도 11을 설치할 수 있다는 의미다. 윈도우윈도 11은 지난 6월에 공식 발표됐지만, 이제 마침내 다운로드할 수 있게 됐다. 이미 운영체제가 사전 설치된 새로 기기들이 등장하고 있으며, 곧 더 많은 기기가 출시될 예정이다. 호환되는 윈도 10 기기가 있는 경우, 지금 윈도 11을 설치할 수 있다. 윈도 11 다운로드 페이지는 현재 활성화된 상태이며, 설치 도우미(Installation Assistant)를 통해 쉽게 시작하고 실행할 수 있다. 또한 공식 ISO 파일을 찾을 수 있다. USB 스틱이나 다른 플래시 드라이브로 전송해 원하는 수의 기기를 설치하는 가장 쉬운 ..

UFOswap klaytn 플랫폼에 DEX상장한다. 추가로 Boost NFT 드랍까지 [내부링크]

klaytn 플랫폼 내에 등장 한 신규 DEX 클레이튼 NFT와 함께하는 Defi DEX 플랫폼 UFOSwap. 지금까지 나온 클레이튼의 덱스와는 또 다른 DEX 서비스로 NFT를 거래할 뿐만 아니라 Swap, Pool, Farms, Staking 등의 Defi 서비스를 활용해 수익을 극대화할 수 있다고 한다. 또한 클레이튼 최초로 NFT를 활용하여 채굴 속도를 Boost 하여 수익률을 높이고 NFT 판매액의 일부를 UFO 바이백에 사용한다고 하니 NFT가 무조건 있으면 좋은 플랫폼이라는 예상이 된다. 현재 오프닝 전 사전 이벤트로 총 100개를 에어 드롭하고 있는데, 레퍼럴, 초대보상 이런 거 하나도 없이 구글 폼 작성하고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지급한다는 사실. 2021년 10월 23일 오..

Razer, 엑박 컨트롤러 전용 충전기 출시 [내부링크]

레이저에서 출시한 엑스박스 패드 충전기 엑스박스를 즐기는 사람들에게는 희소식이 될 수 있겠네요. 레이저에서 엑스박스 컨트롤러 전용 충전 스탠드를 출시했습니다. 레이저 유니버설 퀵 차징 스탠드 포 엑스박스(Razer Universal Quick Charging Stand For Xbox)는 엑스박스 컨트롤러를 단시간 내에 충전 및 보관할 수 있는 마운트 형식의 마그네틱 충전 스탠드입니다. 약 3시간 이내로 컨트롤러의 완전 충전이 가능하며 완충 후에는 자동으로 오버 차징이 되지 않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엑스박스 엘리트 컨트롤러 시리즈 2를 제외하고는 예전 버전부터 최근까지의 컨트롤러 제품 모델과 호환된다는 것 또한 장점이죠. C타입의 USB 케이블로 충전하기 때문에 엑스박스나 PC, 플러그 등 상황에 따라..

이케아의 새로운 램프스피커 [내부링크]

스피커 명가 소노스와 협력 지난 6월 공개된 이케아의 액자 스피커에 이어서 심포니스크(SYMFONISK) 라인의 새로운 제품이 출시됩니다. 이번에는 스피커를 품은 조명 램프네요. 2019년에 이케아와 오디오 브랜드 소노스의 컬래버레이션으로 이미 심포니스크심포니스크 테이블 램프를 선보인 적 있죠. 올해 새로운 버전의 2세대 심포니스크 테이블 램프 스피커가 탄생했습니다. 특히 직물로 만들어진 램프 셰이드와 꽃병처럼 생긴 유리 재질의 램프 셰이드는 서로 분위기가 상반되면서도 묘하게 잘 어울리네요. 테이블 램프 스피커의 경우 침실용 탁자로 주로 이용되기에 기존 버전보다 램프 베이스의 크기를 줄이고 두 가지의 램프셰이드와 두 가지의 컬러로 선택의 폭을 더 넓힌 것이 특징입니다. 스피커 역할을 하는 램프 베이스와 ..

너무나 비싼 그래픽카드, 해외직구가 해결책일까? [내부링크]

쉽지 않은 그래픽카드 해외직구 지난해 9월, 엔비디아는 암페어 아키텍처 기반의 3세대 그래픽 카드, ‘지포스 RTX 30 시리즈’를 공개해 게이밍 그래픽 카드의 눈높이를 한 층 높였어요. 경쟁사인 AMD 역시 요번년에도 3월 RDNA2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하는 ‘AMD 라데온 RX 6000 시리즈’ 그래픽 카드를 출시해 경쟁에 나섰어요. 문제는 전 세계적인 반도체 수요 급증과 생산 차질이 겹친 와중에 암호화폐 채굴을 위해 수요가 폭발적으로 몰리면서 그래픽 카드 금전이 이전 세대와 비교해 3~4배는 상승 다는 점에요. 엔비디아가 채굴용 수요를 막기 위해 암호화폐 채굴 성능을 낮춘 LHR(Low hashrate) 버전을 내놓았지만, 그마저도 임시방편일 뿐 그래픽 카드 금전을 낮추는 데는 실패했어요. 지난해 ..

소니 보급형 무선이어폰 등장, WF-C500 [내부링크]

소니의 고급화 전략 철회 1호 아이템 소니에서 고급화 전략으로 내놨던 무선 이어폰에 뒤이어 금전대와 기능을 좀 더 수 많은수단으로 조합하기 시작했네요. 기존 제품의 금전대보다 한층 비싸지않은 보급형 무선 이어폰 제품을 새롭게 출시해요. 동글동글한다면서도 컬러풀한 WF-C500는 외관 모습으로 시선을 끌죠. 에르고노믹 서피스 디자인으로 편안한 장착을 고안한 것이 특징에요.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빼고 플레이 지속시간을 늘려 일상생활에서 가볍고도 직관적으로 이용하기 편한 무선 이어 버즈라고 하네요. 5.8mm 다이내믹 드라이버와 디지털 업스케일링 기술인 DSEE(Digital Sound Enhancement Engine)를 탑재해 사운드 품질을 향상시키고 소니의 헤드 폰즈 커넥트(Headphones Conne..

RTX30 LHR 적용된 시리즈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채굴용으로 끌려가지 않게 고안된 기술 요약: 주식 사업자 웨이코스가 엔비디아(Nvidia)의 지포스(Geforce) RTX 30 LHR GPU를 탑재한 컬러풀 테크놀로지(Colorful Technology) 사의 그래픽카드 신제품 4종을 국내 출시했다고 전했다. 요번에 출시한 신제품은 ‘iGame 지포스 RTX 3080 Advanced OC LHR’과 ‘iGame 지포스 RTX 3070 Advanced OC LHR’ , 그리해 ‘iGame 지포스 RTX 3070 ULTRA OC White LHR’과 ‘지포스 RTX 3080 토마호크 LHR’이다. 해설: 지포스 30 시리즈는 엔비디아의 최근 GPU(그래픽카드의 핵심인 그래픽 처리 장치)다. 2020년 9월에 지포스 RTX 3080을 시작으로 다양한 모델이..

해양 폐기물로 만든 마우스 구경해보세요 [내부링크]

재활용 제품의 끝판왕 서피스 라인업을 발표한 마이크로소프트가 해양 플라스틱 폐기물을 재가공한 소재로 만든 ‘MS 오션 플라스틱 마우스’를 발표했다. 바다와 수로에서 회수된 플라스틱 폐기물을 세척하고 재활용 가능한 작은 알갱이 형태의 펠릿으로 만들고 그것으로 마우스를 만드는 방식이다. 마우스가 들어 있는 포장 상자는 나무와 사탕수수 섬유 재질로 100% 재활용이 가능하고 플라스틱은 사용하지 않았다. 이 상자에 기존에 사용하던 마우스를 넣으며 무료로 마이크로소프트에게 보내 재활용 소재로 다시 태어나게 된다. 오션 플라스틱 마우스는 블루투스 5.0 LE 방식으로 3개의 사용자 지정 버튼이 있고 AA 배터리 하나로 최대 12개월 동안 사용할 수 있다. 오션 플라스틱 마우스는 미국, 캐나다 일부 국가에서는 사전 ..

진정한 완성형 서피스의 탄생, 서피스 프로 8 [내부링크]

우리가 기다려 왔던 완성형 서피스 마이크로소프트의 윈도 11을 탑재한 서피스 프로 8을 한국 시각 23일 새벽 발표했다. 2014년 서피스 프로 3 이후 비슷한 디자인을 유지하던 서피스 프로 시리즈와 확실히 구분되는 더 넓은 디스플레이, 썬더볼트 4 포트, 11세대 인텔 프로세서 등으로 업그레이드됐다. 제일 먼저 눈에 띄는 점은 기존 12.3인치에서 베젤을 줄이고 13인치로 커진 픽셀센스 플로우 디스플레이(PixelSense Flow Display)다. 11% 크고 12.5% 밝고 11% 높은 해상도를 제공하고 돌비 비전과 최대 120Hz을 지원한다. 기본 60Hz으로 실행되지만 상황에 따라 최대 120Hz로 바뀌는 서피스 프로 시리즈 사상 제일 진보한 디스플레이 기술이라는 설명이다. 11세대 인텔 i5..

느려진 노트북, 간단하게 다시 빠르게 해보자 [내부링크]

이 9가지만 따라 하세요. 1년 생명연장 가능 노트북을 부팅하면 5분이 지나야 반응을 하거나 열린 브라우저 탭이 5~6개가 안 되는 데도 탭 전환에 버벅댄다면 노트북에 문제가 생겼거나 수명이 한계에 다다른 것처럼 느껴진다. 이럴 때는 느린 속도 때문에 분노를 일으키는 노트북을 버리고 새 모델을 구매할 수도 있지만, 포기하기 전에 몇 가지 더 시도해 볼 방법이 있다. 어쩌면 노트북의 성능을 되돌리고 몇 년 정도 수명을 늘릴 수 있다. 노트북이 쓰레기 매립지에 묻히는 것을 늦추는 환경친화적인 행동이기도 하다. 일단 PC를 재부팅 시작은 PC를 껐다가 다시 켜는 것은 뻔한 방법이지만 그럴 만한 이유가 있다. 최근 들어 더 중요해지기도 했다. 최신 노트북은 안정적이며 효율적인 절전 모드를 통해 전력 소비를 줄인..

[제품리뷰] 컬러풀 igame RTX 3080 Ti vulcan OC LHR, 가성비는 그닥 [내부링크]

LHR 그래픽 카드 중 거의 스펙 최강자 등장 암호화폐(가상화폐) 시세가 보합세를 보이고 있다고 하지만 아직도 PC용 그래픽카드는 ‘귀하신 몸’이다. 여전히 상당수의 물량을 채굴업자들이 쥐고 있기 때문이다. 이런 와중에 가장 답답한 건 게임용 그래픽카드를 구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게이머들이다. 그래도 GPU(그래픽 처리 장치)와 그래픽카드 제조사들은 게이머들을 위한 대책 마련에 분주하다. 이번에 소개할 컬러풀(Colorful)의 iGame 지포스 RTX 3080 Ti Vulcan OC D6X LHR(이하 iGame RTX 3080 Ti Vulcan)도 그 일환이다. 4K급 고해상도 게이밍에 적합한 높은 성능 외에, 암호화폐 채굴 능력을 제한한 LHR(Lite Hash Rate) 설계를 적용했다. 그리..

게이머들을 위해 결단한 Nvidia의 그래픽카드 [내부링크]

새롭게 부활하는 모델, RTX2060 엔비디아(NVIDIA)가 구형 그래픽카드를 다시 출시한다. 암호화폐 채굴로 인해 소비자가 그래픽카드를 구매하기 어려워지자 단행한 조치다. 그래픽카드는 병렬 연산 성능이 뛰어나 암호화폐를 채굴하는 데 높은 효율을 보인다. 채굴업자들이 시중에 출시된 그래픽카드를 마구잡이로 구매했다. 게이머를 비롯한 일반 소비자들은 그래픽카드를 구매하기 어렵게 됐다. 엔비디아는 공급 부족 사태를 막고자 지난 3월 암호화폐 채굴용 프로세서 'CMP(Cryptomining Processor)'를 출시했다. 5월에는 그래픽카드의 이더리움 계열 채굴 성능을 절반까지 떨어뜨린 리는 'LHR(Lite Hash Rate)' 버전을 출시했다. 안정세를 찾아가던 그래픽카드 금액은 한 채굴 프로그램이 LH..

페이스북과 레이밴이 손잡고 만든 선글라스 공개 [내부링크]

레이밴에서 만드니까 디자인 어나더 레벨 페이스북과 레이밴이 함께 만든 스마트 선글라스 ‘레이벤 스토리(Ray-Ban Stories)’가 공개됐다. 레이밴의 모기업 에실로 룩소티카와 수년간의 협업으로 드디어 세상에 모습을 드러냈다. 레이밴 선글라스의 세 가지 모델을 베이스로 설계됐고 튀지 않고 무난한 선글라스처럼 보이는 것에 중점을 둔 것은 튀는 디자인과 사생활 침해 논란으로 실패했던 구글 스마트 글라스의 실패를 반복하지 않기 위함이다. 웨이페어(Wayfarer), 라운드(Round), 메테오(Meteor) 세 가지 디자인으로 양옆에는 500만 화소 듀얼 카메라가 있고 내장 메모리에는 30초 분량의 동영상 34개 혹은 500장의 사진을 저장할 수 있다. ‘헤이 페이스북’이라고 불러 동영상, 사진을 촬영하라..

레이밴과 콜라보해서 만드는 스마트글라스는 어떤모습? [내부링크]

선글라스 하면 레이밴, 페이스북과 만나면? 페이스북과 명품 선글라스 브랜드 레이벤이 협업한 스마트 선글라스가 공식 발표 이벤트를 하루 앞두고 유출됐다. 미공개 지식을 입수해 공개하는 것으로 유명한 에반 블라스가 자기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수십 장의 앞서 지를 공개했다. 공개 이벤트를 코앞에 둔 페이스북으로서는 김 빠지는 일이지만 먼저 만나보자. 레이벤 선글라스라는 것을 한눈에 알 수 있는 전통적인 디자인을 그대로 이어받았다. 웨이페어(Wayfarer), 라운드(Round), 메테오(Meteor) 세 가지 디자인으로 양쪽 끝에는 카메라 렌즈가 자리하고 있다. 카메라 렌즈만 없다면 기존 레이벤 선글라스와 구분할 수 없는 디자인이다. 레이벤 로고만 새겨져 있고 페이스북의 흔많지 않은 보이지 않는다. 오른쪽 관..

또 연기됐다, 테슬라 로드스터 2023년으로 [내부링크]

테슬라 로드스터, 계속 그렇게 할 거니? 테슬라 로드스터 출시가 혹은 연기됐다. 9월 1일(현지시간)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는 자신의 트위터에 “2021년은 말도 안 되는 공급망 부족을 겪었다”라며 글로벌 칩 부족 사태를 언급한다면서 2023년으로 로드스터 출시를 연기한다고 밝혔다. 2017년 테슬라 세미 발표 이벤트 마지막에 깜짝 등장한 신형 로드스터는 멋진 디자인으로 박수를 받았고 놀라운 사양에 또한 한 번 환호성이 터져 나왔다. 0-100km/h 1.9초, 최고 속도 400km/h, 주행거리 1,000km라고 설명했고 2020년 출시 예정이라며 예약금을 받기 시작했다. 제일 먼저 로드스터를 받아 보기 위해 5만~25만 달러(약 6,000만 원~2억 9,000만 원)를 예약금으로 들고 줄을 섰다...

중저가형 최강폰 갤럭시 A52s 5G 공개 [내부링크]

가성비에선 넘어설 폰이 없다, 갤럭시 A52S 5G 갤럭시 A52s 5G 모델이 수많은 분들의 관심을 받은 이유는 크게 4가지라고 할 수 있다!!!!:). 이 모델은 그간 갤럭시 A 시리즈에는 적용되지 않았던 IP67 방수방진을 지원해요. 혹은 한 메인 카메라 OIS를 지원하고, 120Hz 디스플레이를 탑재했어요. 그리해 마지막으로 이 모델은 갤럭시 A42 모델 등과 달리 인피니티-O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어요. 그렇기 때문에 수 많은 분들이 이 모델의 국내 출시를 기다리셨는데요. 색상은 어썸 블랙, 어썸 화이트, 어썸 바이올렛 3가지 색상이 국내 출시돼요. 어썸 민트 색상은 아쉽게도 국내에는 출시되지 않았어요. 삼성전자의 국가별 색상 구분은 다음 모델부터는 없었으면 좋겠어요. 제품 금전은 진작 예상되었던..

넷플릭스 새로 공개되는 9월 신작 [내부링크]

넷플릭스와 함께하는 21년 9월, 뭘 보면 좋을까? 2021년 9월 넷플릭스에서 공개되는 신작 지식에요. 드라마, 영화, 리얼리티/다큐멘터리, 애니메이션 작품들의 목록에요. 종이의 집 파트 5, 오징어 게임, 오티스의 비밀 상담소 시즌3, 재규어 시즌1을 포함한 재미있는 작품들이 공개돼요. 한국 드라마는 오징어 게임, 호텔 델 루나가 공개되고 한국 영화는 내부자들, 조선 명탐정: 사라진 놉의 딸, 터널을 포함한 여러 재미있는 영화들도 공개돼요. 아래 목록 이외에 9월에 공개되는 작품은 계속 추가될 수 있을 수 있다!. 종이의 집 파트 5: 1부(9월 3일) 1명의 천재 교수와 8명의 범죄자들이 함께 스페인 조폐국을 침입해 인질극을 벌이는 상황을 그린 스페인의 범죄 스릴러 드라마예요. 파트 3에서 조폐국에..

갤럭시Z플립3 언박싱 - 디자인은 깔게 없다 [내부링크]

와 접히는 디자인 무엇 꼭 접어야만 하나. 삼성전자가 접이식 휴대폰 ‘갤럭시 폴드’를 출시할 때부터 따라붙던 질문이다. 물론 답은 나와 있다. 작은 크기의 폼팩터(Form factor·외형)로도 대화면을 구현해 휴대성을 높일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값도 무게도 묵직한 신식 ‘폴더블 폰’은 접어서 얻는 효용보다 접느라 겪는 불편이 컸다. 주객이 전도된 격이다. 3세대로 돌아온 ‘갤럭시 Z플립 3’에는 전작에서 지적받은 단점을 해결하기 위해 생각한 흔적이 곳곳에서 묻어났다. 열 일하는 커버 디스플레이 “예쁘긴 예쁘다.” 갤럭시 Z플립 3을 본 지인들은 입을 모아 말했다. 외관은 전작보다 각진 형태로 삼성전자 ‘비스포크 냉장고’를 빼닮았다. 두드러지는 배색 배치를 그다지 선호하지 않는 편인데도 주변의 호응..

Pearl abyss 의 신작, 도깨비 공개 [내부링크]

메타버스의 신세계, 도깨비 론칭 펄어비스가 도깨비(DokeV)에 대한 추가 지식을 공개했다. 순 우리말로 지어진 게임명 도깨비는 콘솔과 PC용으로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개발되고 있으며, 높은 자유도를 중심으로 아름다운 오픈 월드에서 실감 나는 그래픽으로 구현된 메타버스를 선사하는 도깨비 수집 오픈 월드 액션 어드벤처 게임을 표방하고 있다. 펄어비스가 자체 제작한 게임 엔진을 활용해 높은 자유도와 동사 특유의 타격감 있는 전투 액션을 유쾌하게 재해석한 액을 선보인다는 의도이고, 한옥 건물과 해태상 등 한국을 상징하는 구조물에 K팝 스타일의 노래 '락스타(ROCKSTAR)' 등 다양한 한국적인 원인을 담았다. 제작은 김대일 총괄 프로듀서를 비롯해 펄어비스 애니메이션 및 모션 캡처를 총괄하는 김상영..

그래픽카드에서 LHR 적용된건 무슨뜻일까? [내부링크]

암호화폐 채굴을 막기 위해 태어났어 지금 PC 게이머는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다. GPU 공급 부족으로 그래픽 카드를 구입하는 것이 거의 불가능해졌고, 살 수 있다 하더라도 금전이 터무니없을 정도로 인상됐기 때문이다. 설상가상으로, 2021년에도 비트코인, 이더리움과 같은 가상화폐 인기는 계속되고 있다. 여전히 가상화폐를 채굴해 수익을 올리는 데 그래픽 카드가 대거 소진되고 있는 것이다. 엔비디아는 게이머가 심각한 GPU 구매 가능성 문제에 대응할 수 있도록 ‘라이트 해시 레이트(Lite Hash Rate, LHR)’ 기술을 도입했다. LHR의 역할과 LHR이 적용된 그래픽 카드, LHR이 게임 성능에 미치는 영향 등을 알아보자. LHR 기술은 무엇일까? 먼저 LHR이 무엇인지 살펴보자. LHR 그래픽 ..

구글플레이에서 받은 암호화폐 사기 채굴앱 체크해보자 [내부링크]

스마트폰으로는 암호화폐 채굴이 안돼요~ 구글이 플레이 스토어에서 암호화폐 채굴 앱 8개를 제거했다. 실제 채굴 기능 없이 광고 시청이나 유료 결제를 유도하는 가짜 채굴 앱이다. BitFunds – Crypto Cloud Mining Bitcoin Miner – Cloud Mining Bitcoin (BTC) – Pool Mining Cloud Wallet Crypto Holic – Bitcoin Cloud Mining Daily Bitcoin Rewards – Cloud Based Mining System Bitcoin 2021 MineBit Pro – Crypto Cloud Mining & btc miner Ethereum (ETH) – Pool Mining Cloud 위 목록에 포함된 앱이 설치되어 ..

[실사용리뷰] 갤럭시워치4와 버즈2 : 대.만.족. [내부링크]

갤럭시 워치 4, 버즈 2 너무 잘 나왔어~ 분류상 '휴대폰 액세서리'라고 부르는 기기들이 있다. 휴대폰과 연동되지만 필수는 아닌, 이를테면 '있으면 나쁘지 않은' 정도로 정의할 수 있는 것. 대표적으로 스마트워치와 무선 이어폰이 있고 이들을 사는 이유는 크게 두 가지다. 기능이나 디자인이 마음에 들어서, 혹은 가성비가 괜춚아괜차나서. 개인적으로 액세서리를 장만했던 기준은 후자에 가까웠지만 갤럭시 워치 4와 갤럭시 버즈 2는 오래간만에 삼성 브랜드에서 두 요건을 함께 만족시킨 기기들이었다. 건강을 챙기게 해주는 갤럭시 워치 4 갤 워치 4와 갤 버즈 2는 모두 지난 언팩 행사에서 폴더블 폰에 가려 조명받지 못했지만 나름대로의 막중한 변화들을 선보인 바 있다. 갤 워치 4는 시리즈 최초로 '체성분 측정' ..

갤럭시 폴더블 보호필름 관리법 공개 [내부링크]

삼성전자 흥해라, 갤럭시 폴더블 에지 디스플레이나 폴더블 디스플레이를 채택한 스마트폰이 점점 다양해지고 있다. 이런 독특한 형태의 스마트폰이 등장하는 것을 볼 때마다 액세서리 제조업체들은 난감하겠다는 상념이 든다. 보호필름과 케이스를 만드는 공정이 더 복잡해지기 때문이다. 요즘 삼성전자가 공개한 차세대 폴더블 스마트폰 갤럭시 Z 폴드 3과 플립 3가 인기를 끌고 있다. 새 스마트폰을 구매한다면 케이스와 보호필름도 새로 사야 할 텐데, 문득 의문이 생긴다. 과연 폴드와 플립 같은 폴더블 스마트폰에도 기존과 같은 보호필름을 부착할 수 있을까? 정답부터 말하자면 가능하다. 단, 부착할 수 있는 종류가 한정적이다. 제일 보편적으로 쓰이는 PET 필름은 폴더블 폰에 부착하기 어렵고, 빳빳한 강화유리는 당연히 불가..

테슬라에서 만든 휴머노이드 테슬라봇 [내부링크]

안녕, 난 테슬라 봇. 8월 20일(현지시간) 테슬라의 인공지능 기술 개발 미래를 설명하는 ‘AI 데이’ 이벤트가 있었다. 테슬라의 완전 자율 주행 기술 완성을 위한 세계 최고 성능의 슈퍼컴퓨터 ‘도조(DOJO)’의 기반이 될 자체 개발 칩 ‘D1’을 소개했다. 마지막으로 무대에 오른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는 인간을 닮을 인공지능 휴머노이드 ‘테슬라 봇(Tesla Bot)’을 개발 중이라고 깜짝 발표했다. 일론 머스크는 오래전부터 인공지능 기술이 인간을 뛰어넘는 것을 두려워했고 이를 막기 위해선 확실한 통제를 할 수 있어야 한다고 주장해 왔다. 테슬라 봇도 이런 우려 속에 만들기로 한 것이다. 테슬라는 로봇 제작에 필요한 거의 대부분 기술을 진작 확보하고 있고 테슬라가 하지 않으면 다른 누군가 할 것..

모바일 게임 원신 2.1 업데이트 세부사항 [내부링크]

가장 핫한 모바일 게임 원신, 대규모 업데이트 20일 밤 10시, 미호 요가 원신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오픈월드 액션 RPG '원신'의 신규 버전, 2.1 업데이트 '달빛 속 광경, 하늘 아래 인간 세상'을 예고하는 특별 방송을 실시했다. 제일 먼저 소개된 것은 '축월 절'이다. 원신은 2.1 버전 업데이트와 동시에 '축월 절'이 진행된다. 리얼은 오랜 역사와 문화를 가진 나라로, 천년에 걸쳐 전해 내려온 음식 역시 리월 사람들의 삶의 중대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축월 절은 그런 리월의 음식 문화를 즐길 수 있는 축제다. '가을의 달맞이 축제'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축제 기간 동안 친척과 동료들을 만나고 다양한 이벤트를 즐기게 된다. 축월 절이 열리는 기간 리월항의 외관이 바뀐다. 거리와 건물..

갤럭시 Z 폴드3 공개 후 가장 지적이 많은 단점은 무엇일까 [내부링크]

갤 폴드 3의 치명적인 단점 애플이 아이폰 13을 출시하기까지 몇 주 남지 않은 지금, 삼성이 새 플래그십 폰인 갤럭시 Z 폴드(Galaxy Z Fold) 3을 취했다. 이제 3세대에 접어든 폴더블 폰은 지금 몇 년 동안 제일 혁신적인 스마트폰으로 7.6인치 인피니티 플렉스(Infinity Flex) 디스플레이와 최초의 ‘언더 디스플레이(디스플레이 밑에 숨겨진)’ 카메라를 자랑한다. 그러나 갤럭시 Z 폴드 3은 이제 3세대에 접어든 폴더블 폰이고, 경쟁자를 크게 앞서고 있지만 완벽하지는 않다. 애플 혹은 한 몇 가지 폴더블 아이폰 프로토타입을 개발하고 있다는 소문이 있다. 애플이 폴더블 아이폰을 만든다면 ‘반면교사’로 삼아야 할 갤럭시 Z 폴드의 3 단점에는 어떠한 것이 있을까? 갤럭시 Z 폴드 3의 디..

샤오미 미믹스 4 공개. 무엇이 달라졌을까 [내부링크]

샤오미 대화면 스마트폰, 미 믹스 4 5년 동안 수백 명의 엔지니어가 900억 원을 소비한다면서 60개의 특허를 발명하고 적용해 완성했다. 샤오미가 최근 플래그십 ‘미 믹스 4(Mi Mix4)’를 공개했다. 세라믹 유니바디, 디스플레이 내장 전면 카메라, 1억 800만 화소 메인 카메라를 갖춘다. 집착에 가까울 정도로 베젤을 줄이기 위한 샤오미의 노력이 결실을 맺은 것일까. 미 믹스 4는 극단적으로 줄인 베젤이 인상적이다. 6.67인치, 2400 x 1800 해상도, 400 ppi, 10비트 컬러, 120Hz 화면 재생률, 돌비 비전, HDR10+ 등 최고 사양의 AMOLED 디스플레이가 적용됐다. 이 환상적인 사양의 디스플레이의 매력은 사실 따로 있다 자세히 들여다보아야 알아챌 수 있는 숨겨진 2천만 ..

LG 그램 노트북 리미티드 에디션 공개 : 간지블랙 [내부링크]

LG 그램 블랙라벨 등장 두둥 LG전자가 대표 노트북 브랜드 ‘그램’ 리미티드 에디션인 ‘블랙 라벨’을 새롭게 출시해요. 전에도 블랙 컬러를 출시했지만 화이트 컬러에 익숙한 그램인 만큼 블랙 라벨의 매트한 검은색이 새롭게 느껴지네요. 외관과 전면 그램 로고와 마찬가지로 함께 제공되는 파우치, 마우스까지 전부 블랙 컬러로 고급스러움을 극대화했어요. 빠른 인텔 11세대 프로세서 타이거 레이크 R을 지원하고 내장 그래픽 프로세서 아이리스 Xe 탑재로 빠른 속도로 게임을 즐기거나 영상을 작업할 수 있다!!!!:). WQXGA 고해상도 IPS 디스플레이와 DCI-P3를 99% 충족해 높은 화질과 풍부한 컬러 표현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요번 제품은 몽블랑과의 컬래버레이션 역시 특징에요. 블랙 색상의 몽블랑 노트북 ..

[제품리뷰] 게이밍 노트북 끝판왕 등장 [내부링크]

게이밍 노트북 시대를 끝내러 왔다 어느새 노트북은 대표적인 게이밍 플랫폼 중 하나로 자리 잡았다. 물론 아직도 유사한 금액대의 데스크톱에 비해 성능이 낮은 편이긴 그러나 노트북용 프로세서 및 그래픽카드의 성능이 크게 향상되어 데스크톱과의 격차가 많이 줄어들었다. 그리해 노트북은 제조사의 역량에 따라 화면이나 키보드, 그리해 각종 인터페이스를 게이밍 환경에 최적화하는 것도 가능하므로 경우에 따라 데스크톱보다 나은 게이밍 환경을 구현하는 것도 가능하다. 요번에 소개할 에이수스(Asus)의 게이밍 노트북인 ROG 제피러스 M16(ROG Zephyrus M16, GU603) 도 그중의 하나다. 11세대 인텔 코어 i9 프로세서에 엔비디아 지포스 GTX 3050 Ti ~3070 그래픽을 탑재했으며 게임에 최적화된..

대체불가토큰 NFT가 뭐길래, 요즘 난리일까 [내부링크]

NFT 토큰 범람 전국시대 개막 조금 과장을 보태 요즘 블록체인 업계는 자고 일어나면 새롭게 'NFT(대체 불가능한 토넓은)' 사업 소식이 전해질만큼 NFT가 화두예요. 그동안 블록체인과 접점이 없던 기업들까지 요즘 NFT를 활용한 이벤트, 수익 사업을 벌이는 모습인데요. 그렇게 만들어진 NFT가 때때로 넓은 돈에 거래됐다는 뉴스까지 전해지니 NFT에 대한 관심은 점차 꼬리를 물고 커지는 형국에요. 그러나 가상 재산에 대한 법제화도 이뤄지지 않은 상황에서 갑자기 난립하는 NFT 사업, 과연 리스크는 없을까요? 먼저 NFT란 블록체인 기반으로 발행되는 디지털 증서를 말해요. 주로 디지털 콘텐츠와 연동해 해당 NFT를 보유한 자의 소유권을 증명하는 목적로 이용되는데요. "NFT도 디지털 파일인데 복사할 수 ..

구글에서 만든 스마트폰 픽셀6/픽셀6프로, 올해 나온다 [내부링크]

독보적인 마이웨이 스마트폰, 픽셀 구글이 올 가을 출시할 새롭게 픽셀 6과 픽셀 6 프로 관련 지식을 전격 공개했다. 독특한 후면 사진이 주는 인상이 강렬하다. 지난 2015년 화웨이가 만들어 출시한 넥서스 6P를 연상시킨다. 픽셀을 괜찮아하는 이용자들이 출시될 때까지 계속 디자인을 놓고 논쟁을 벌일 것 같다. 디자인만 놓고 보면 아이폰과 닮은 점은 없을 것만 같다. 그러나 두 가지 색상으로 이루어진 후면, 또 카메라가 입체적으로 강조된 점을 빼면, 같은 시기에 출시될 예정인 두 제품은 유사한 점이 상당히 수 없이 많은 많다. 독자적인 프로세서 픽셀 6에 도입된 제일 넓은 변화 중 하나는 구글의 첫 번째 SoC인 텐서 칩이다. 구글은 더 이상 퀄컴 칩을 쓰지 않는다. 성능이 나쁜 것은 아니었지만 느릴 때..

윈도우10에서 이렇게 마우스 속도 최적화 해보자 [내부링크]

마우스가 느리면 겜에서 진단 말여ㅠㅠ PC와 연결된 대부분 것은 곧 실행되어야 한다. 프로세서, GPU, 스토리지 드라이브, 프린터, 또 마우스도 예외가 아닙니다. 상식적인 사무용 마우스를 이용하고 있다면 잘 모를 수도 있지만, 때때로 포인터가 움직이는 속도가 너무나 느릴 때가 있다. DPI 설정을 수정해 마우스에 충분한 속도를 부여해 보자. 마우스 속도를 높이는 제일 쉬운 수단은 높은 DPI를 지원하는 마우스를 구입하는 것이다. 게이밍 전용 마우스의 성능이 보편적으로 제일 우수 그렇지만 뾰족하거나 유별난 모양이 걸림돌인 경우, 로지텍 MX 마스터 3 같은 절제된 형태에 높은 DPI를 지원하는 제품이 타당하다. DPI는 인치당 도트(Dots per inch)를 의미하는 단어다. DPI는 마우스 커서나 포..

IKEA 추천아이템, 테이블 공기청정기 [내부링크]

이케아 하면 스웨덴 북유럽 감성 아니겠소 깨끗한 공기가 더욱 소중히 느껴지는 요즘 이케아가 스마트 공기 청정기 ’ 스타크 바인드(Starkvind)’를 출시한다. 가구 전문가 다운 거실 소파 옆에 두는 테이블과 공기 청정기를 하나로 결합한 모델, 침실 옆 세워 둘 수 있는 깔끔한 디자인의 두 가지 모델이다. 두 모델은 동일한 디자인, 동일한 사양이다. 테이블 일체형 혹은 분리형이라는 점만 다르다. 머리카락, 먼지를 걸러내는 필터, 2.5 마이크로미터 미세 먼지, 꽃가루를 걸러내는 필터, 포름알데히드, 유해/악취 오염 물질을 걸러내는 필터까지 3중 필터가 내장된다. 측면 다이얼로 5단계 팬 속도를 선택하거나 내장 센서가 분석한 주변 환경에 따라 속도가 조절되는 자동 모드를 택 수 있다. 이케아 스마트 가전..

PC 부품별 벤치마크 완벽 가이드 [내부링크]

자자 벤치마크를 각각 돌려보자 몇 달 간의 도 모과 조사를 거쳐 어렵게 사랑하는 게이밍 기기의 수 없이 많은 부품을 조립했다면 이제는 실제 성능을 확인해야 한다. 거장 피아니스트가 음계와 연주 속도 확인 차 연습을 하듯 우리의 PC가 카네기홀 급의 연주를 선보일 준비가 되었는지 테스트할 수단이 필요하다. 우수한 PC 벤치마크 소프트웨어들을 소개한다. 벤치마크란 무엇인가? 컴퓨터 내 CPU, GPU, SSD 등 개별 부품의 속도를 특정 소프트웨어로 테스트하는 작업이다. 전체 작동 컨디션도 살펴본다. 당연히 과학과 수학적 지식이 동원되지만 걱정할 것은 없다. 대개는 벤치마크 소프트웨어가 복잡한 처리를 전부 담당하고, 무료인 경우도 많다. 벤치마크는 성능과 함께 온도와 써멀 쓰로틀링, 그리해 덤으로 전반적인 ..

[제품리뷰] 원플러스 보급형 스마트폰 N200 5G [내부링크]

Oneplus 보급형 스마트폰 N200 5G 원플러스(OnePlus)가 놀랄 만한 스마트폰을 출시했다. 원플러스 노드(Nord) N200 5G는 4배나 비싼 원플러스 9 프로의 특징을 수없이 공유한다면서도 금전은 불과 240달러이다. 합리적인 비용으로 5G 속도와 출중한 안드로이드 경험을 원했다면, N200을 눈여겨보기 바란다. 원플러스 노드 N200 5G의 금전은 사양에 그대로 반영된다. 고성능 프로세서나 대용량 RAM, AMOLED 디스플레이 같은 것은 없다. 그러나 나쁘지 않은 크기와 안성맞춤의 두께와 무게, 그리해 적당한 사양을 갖추고 있다. 금전 : 240달러. 통신사 2년 약정의 경우 월 9달러. 크기 : 163.1 x 74.9 x 8.3 mm 무게 : 189g 화면 : 6.49인치, 1080..

전기차 충전소 찾기, 카카오네비와 티맵으로 쌉가능 [내부링크]

네비계의 1,2등 : 카카오와 티맵 카카오 모빌리티·티맵 모빌리티가 환경부와 손잡고 ‘전기차 충전시설 스마트 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전기차 충전 서비스를 위한 전방위적 협력체계를 구축하겠다는 포부다. 요번 협약을 통해 환경부와 한국 환경공단, 한국차협회는 ‘저공해차 통합 누리집(ev.or.kr)’에서 관리해온 공공데이터를 카카오 모빌리티·티맵 모빌리티 등 지식 기술(IT) 기업에 공유하기로 했다. 두 기업는 각각 운영 중인 카카오 내비·티맵 서비스에 공공데이터를 결합해 전기차 이용자의 충전기 이용 편의성을 높일 도모이다. 우선 8월 말부터 충전기 고장 제보, 컨디션 표출 등을 시작으로 충전기 위치 탐색·안내, 예약, 충전기 이용 이력 실시간 알림 등의 서비스를 연내 순..

무선충전과 급속충전하면 배터리가 줄어들까? [내부링크]

이젠 제법 흔해진 무충(무선충전)과 급속 충전 우선 고속 충전이나 무선충전을 한다면 배터리가 빨리 고장 난다는 이야기는 이전부터 종종 있었어요. 의심되는 사례가 있었다는 뜻이겠죠. 정확히 따지자면 고속 충전이나 무선충전 기술 자체가 배터리 수명에 넓은 영향을 미치지는 않아요. 다만 고속 충전, 무선충전 기능을 이용하는 과정에서 이용자가 제품을 잘못 관리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결과적으로 배터리 내구성이 저하되는 경우가 있는 게 사실에요. 과충전 우려가 있는 고속 충전 그러나 고속 충전을 한다면 일반 충전에 비해 즉시 충전이 끝나기 때문에 배터리 100% 이후에도 과충전을 하는 경우가 자주 발생해요. 그리해 결과적으로 배터리 고장을 유발하기도 하죠. 이는 주로 2010년대 이전에 출시된 모바일 제품들이 그..

Valve의 스팀 덱(Steam deck), 닌텐도 스위치와 비교해봤다 [내부링크]

휴대용 콘솔 왕위의 계승? 닌텐도 스위치가 독 모드와 이동 모드를 제공하고 인디 게임 라이브러리 양도 수 없이 많은 데다, 닌텐도 전용 게임까지 플레이할 수 있어 완벽한 휴대용 게임기라는 이야기는 게임 마니아들에게 진작 익숙한 주장이다. 밸브가 요즘 이동 모드와 인디 게임을 모두 지원하는 휴대용 게임기 스팀 덱(Steam Deck) 출시를 발표한다면서, 닌텐도 독점 게임이라는 마지막 이점이 얼마나 중대한 판단 기준이 될지 다시금 시험대에 오르게 됐다. 스팀 덱 vs. 닌텐도 스위치의 전투에서는 누가 승리할까? 곧 상세히 살펴보겠지만, 우선 제일 중대한 게임 라이브러리 양을 살펴보자. 그리해 스팀 덱과 닌텐도 스위치가 진정한 경쟁자가 아닐 수도 있는 이유도 알아보자. 스팀 덱 vs. 닌텐도 스위치 - 게임..

영국의 명품 오디오와 협업한 LG 에클레어 출시 [내부링크]

LG 오디오의 영원한 친구 메러디언 오디오 기다란 검정색의 정형화된 사운드바처럼 생기지 않았다. LG전자가 영국 메리디안 오디오와 협업한 ‘LG 에클레어(모델명 QP5)’는 곡선 디자인의 아담한 블루투스 스피커 같다. 집에서 쓰는 갑 티슈와 비슷한 크기다. 가로길이가 30cm를 넘지 않는다. 흔한 바 타입 제품과 비교해 3분의 1 수준이다. 겉면을 감싸는 패브릭 소재는 어느 공간에 두어도 잘 어우러지는 느낌이다. LG전자는 사운드 바를 구매하는 고객들이 음향 성능뿐 아니라 주변 공간과 조화를 이루는 디자인도 중시한다는 점을 적극 반영했다는 설명이다. 올 초 ‘CES2021 혁신상’을 수상한 LG 에클레어는 작은 크기에도 최대 320와트(W) 출력을 낸다. 본체를 포함해 중저음을 내는 서브우퍼, 천장 방향..

윈도우가 느려졌다면 클릭, 해결방법 알려드림 [내부링크]

어쩔 수 없이 느려지는 윈도 특성 윈도 PC가 짜증 날 정도로 느리다는 불평은 흔히 들을 수 있다. 메모리를 추가하거나, 속도가 더 빠른 SSD를 설치할 수 있지만, 별도의 예산을 들이지 않고 윈도 성능을 높이는 방식도 있다. 그러나 타협할 필요도 있다. 예를 들어, 노트북 컴퓨터는 속도가 빨라지는 대신, 배터리 이용 시간이 줄어들 수 있다. 자주 쓰지만 성능을 떨어뜨리는 프로그램을 포기해야 할 수도 있다. 윈도 PC의 성능을 높이기 위해 어떠한 것을 희생해야 할지 초이스 하는 것은 이용자의 몫이다. 일단 재부팅 PC가 아주 느리게 작동했었다면 재부팅해본다. 뻔한 해결책이지만 우리는 이 당연한 것을 잊어버리는 경향이 있다. 절전 모드나 최대 절전 모드로 전력을 절약할 수 있지만, 윈도를 깨끗하게 정리해 ..

울트라와이드 모니터를 고민하는 사람은 보세요 [내부링크]

꼭 갖고 싶지만 반드시 필요한지는 모르겠는 울트라 와이드 모니터 PC용 울트라 와이드 모니터를 구매하는 것은 풀 사이즈 HDTV를 구매해 데스크톱에 연결하는 것을 제외하고 할 수 있는 제일 극단적인 선택이다. 울트라 와이드 모니터는 거대한 크기로 책상을 다 차지한다면서, 심지어 기존의 사무실이나 게임 환경을 재구성해야 할 수도 있다. 또한 한, 중급 울트라 와이드 모니터라도 약 500달러부터 시작하기 때문에 주머니 사정도 걱정이다. 그렇지만 다음 모니터로 울트라 와이드를 구매해야 할 만한 이유는 충분히 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울트라 와이드 모니터는 비싼 돈을 주고 살 만한 가치가 있다. 멀티태스킹을 더 쉽게 해 주고 몰입된 시야를 통해 게이밍 경험을 향상해 준다. 대다수 이용자는 3,440 ×1,44..

LG에서 내놓은 기가막힌 제품, 무선 TV 모니터 LG 스탠바이미 [내부링크]

혁신의 아이콘 LG에서 내놓은 무선 TV 모니터 누군가의 공간에 들어가면, 그 사람의 취향과 소소한 라이프스타일을 엿볼 수 있다. 디지털 세계를 사는 MZ세대들에게는 휴대폰이 그런 공간이다. LG 스탠바이 미(모델명 27 ART10)는 커다란 화면의 휴대폰 같은 제품이다. 나만의 공간에서 나만을 위한 시간을 보내고 싶어 하는 사람들을 겨냥한 무선 프라이빗 스크린이다. LG 스탠바이 미는 제품 콘셉트에 맞춰 기존 TV와는 차별화된 무빙 스탠드 디자인을 적용했다. 제품 하단 무빙 휠 덕분에 침실, 부엌, 서재 등 원하는 곳으로 옮겨가며 이용할 수 있다. 휴대폰처럼 배터리를 내장해 전원 연결 없이도 3시간 동안 이용 가능하다. 패브릭 소재의 단순한 디자인은 영상을 시청하지 않을 때 그림, 시계, 사진 등을 띄..

스팀에서 내놓은 스위치같은 휴대용 콘솔, 스팀덱 [내부링크]

PC게임을 닌텐도 스위치처럼, 스팀 덱 스팀 덱은 밸브와 AMD와 협력해 개발한 휴대용 PC 게임 콘솔로, Zen 2 및 RDNA 2를 결합한 맞춤형 APU를 탑재했으며, 최근 AAA 게임을 실행하기에 충분한 성능과 전력 효율을 가졌다는 것이 밸브 측 설명이다. 기기 성능은 CPU가 Zen 2 4c/8t, 2.4-3.5 GHz (up to 448 GFlops FP32), GPU가 8 RDNA 2 CUs, 1.0-1.6 GHz (up to 1.6 TFlops FP32), APU 파워는 4-15W다. RAM은 16 GB LPDDR5 RAM (5500 MT/s)다. 이용된 운영 체제는 스팀 OS 3.0이다. 디스플레이는 16:10 비율, 1280x800, 7인치 크기 LCD 패널을 탑재했으며, 터치 입력이 가..

Evan blass에 의해 다 밝혀진 갤럭시 Z 폴드 3 공개합니다 [내부링크]

크지 않지만 의미 있는 변화들 많은 루머를 적중시킨 전문 유출자 에반 블라스(@evleaks)는 삼성전자가 8월 11일 갤럭시 언팩을 열고 3세대 폴더블 ‘갤럭시 Z 폴드 3’를 공개할 것이라고 예측했다. ‘갤럭시 Z 플립 3’와 ‘갤럭시 S21 FE’, 그리고 2종류의 ‘갤럭시 워치 4’, 무선 이어폰 ‘갤럭시 버즈 2’를 이날 함께 발표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특히, 블라스가 7월 11일 트위터를 통해 공개한 공식 렌더링으로 보이는 GIF 이미지가 관심을 끈다. 360도 모든 방향에서 제품 특징을 확인할 수 있기 때문이다. 삼성전자가 정보 유출에 대해 강경 대응 입장을 밝힌 지 얼마 지나지 않아 공개돼 미묘한 신경전을 펼치는 모양새다. 블라스가 공유한 GIF 이미지를 보면 갤럭시 Z 폴드 3은 화이트,..

카카오톡으로 코로나 예방접종 증명서 받자 [내부링크]

카카오톡 지갑으로 예방접종 증명서를 확인 코로나19 백신을 접종받았다면 이제 카카오톡으로 코로나 19 백신 접종을 인증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최신 버전인 9.4.2 버전으로로 업데이트하면 QR체크인 화면에 추가된 '코로나19 예방접종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코로나 19 예방 접종증명서 발급 순서 먼저 코로나19 예방접종증명서 발급을 위해 카카오톡을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합니다. 현재 기준으로 최신 버전은 9.4.2 버전입니다. 1. 카카오톡을 실행하고 'QR체크인' 메뉴를 터치합니다. 2. '입장을 위한 QR코드' 화면에서 아랫부분에 '접종 정보 불러오기'를 터치합니다. 3. 발급 동의 화면에서 모두 동의 체크하고 '다음'을 터치합니다. 4. 인증서 발급 시작을 묻는 창에서 '확인'을 선택합..

[사용리뷰] LG 공기청정기 퓨리케어 360, ThinkQ 앱이 다 망쳤네 [내부링크]

퓨리 케어 360, 제품 자체는 정말 좋다만,, 드로이드처럼 생긴 멋진 디자인에 자만했던 것일까. LG의 퓨리 케어 360 AS330 DWR0(PuriCare 360 AS330 DWR0)은 마치 영화 스타워즈의 밀레니엄 팰컨이 내려앉은 듯한 디자인이다. 심지어 회전형 상단부는 돌출해 좌우로 회전한다. 공상과학 영화에 나올만한 제품 같은 느낌을 주지만 아쉬운 점이 많다. 일단, 제품 외형은 꽤 크다. 상당분에서 바닥까지 높이 60cm에 무게는 11.3kg다. 두꺼운 옆면 실린더에서 공기를 빨아들여 상단으로 깨끗한 공기를 내뿜는다. 모든 제어 버튼은 상단 헤드의 중앙에 있다. 각 버튼은 용도를 바로 알 수 있을 만큼 직관적이지는 않지만 어떻게 사용하는지 파악하는 데 오랜 시간이 걸리는 것은 아니다. 운영 모..

타이거레이크(11세대) vs. 라이젠 5000 의 대결, 어떤걸 골라야 할까 [내부링크]

사용상황에 따라 다르게 골라야 하는 CPU 최고의 CPU를 찾는 구매자에게 선택은 인텔의 11세대 타이거 레이크 H, 또는 AMD 라이젠 5000으로 좁혀진다. 두 제품군 모두 이전 세대를 멀찌감치 따돌리는 탁월한 성능을 제공한다. 타이거 레이크 H와 라이젠 5000 리뷰를 보면, 상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하지만 길고 긴 리뷰와 수많은 비교 차트를 살펴보는 것은 꽤 골치 아픈 일이다. 여기서는 정확한 정보에 근거한 구매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테스트 결과를 요약해서 살펴본다. 어느 CPU가 명확한 승자인지 보고 싶은 사람도 있겠지만, 이 세계에서 명확한 승자를 가리기는 쉽지 않다. 그 대신 구매하려는 노트북으로 무엇을 할 것인지를 생각해야 한다. 99%의 시간 동안 게임을 할 생각인가? 몇 시간 동..

[직접리뷰] 키크론 K4 100키 풀사이즈 [내부링크]

텐키리스의 아쉬움을 보완 뜬금없겠지만 오늘은 밥상 이야기로 시작해 본다. 내가 가장 좋아하는 음식 1순위는 늘 한정식이다. 그것도 정갈하게 차려진 한정식. 이를테면 밥, 국, 찌개, 나물, 구이 등 꼭 있어야 할 몇 가지만 상에 올린 오 첩 반상. 이런 상차림은 먹는 데도 부담 없고, 너무 모자라 아쉬울 일도 없다. 적당히 배를 채우고 물 한 모금 넘기면 “그것 참 잘 먹었다” 소리가 절로 나오곤 한다. 갑자기 무슨 밥상 이야기냐 싶겠지만, 사실은 이 말을 꺼내고 싶어서 그랬다. 미크론 K4는 정갈한 한상차림을 접대받은 듯한 무선 기계식 키보드라는 것. 있을 거 다 있으면서 과하지 않는 구성의 키보드, 키크론(Keychron) K4를 2주간 써본 총평이다. 어떤 느낌인지 감이 조금 오시려나. 이번엔 10..

[제품리뷰] 삼성이 만든 티비+모니터 M7, 혼족에게 너무나 필요한 제품 [내부링크]

이게 티브이여 모니터여? 둘다여 TV처럼 큰 모니터를 찾고 있다면 삼성전자의 ‘M7’은 괜찮은 선택이다. 재택근무를 하는 직장인은 ‘홈 오피스’로 쓰기 적당하다. 새로운 OTT 스트리밍 하드웨어를 원하지만 이를 위한 새로운 TV까지 구매하고 싶지는 않은 사람들도 대상이다. 삼성 M7은 4K UHD(3840 × 2160) 해상도와 60Hz 화면 주사율, HDR10을 특징으로 한다. 최대 밝기는 250 니트이고 블루라이트를 줄이는 눈 보호 모드, 플리커 프리, 인공지능(AI) 화질 최적화를 구현했다. 콘텐츠 제작자가 의도한 희미하게 처리되는 빛과 색상을 실제에 가깝게 표현하는 HDR(High Dynamic Range) 기술은 4K 해상도보다 훨씬 더 극적으로 이미지 품질을 개선하는 효과를 경험할 수 있다. ..

[상세리뷰] 오디오 강자 젠하이저 무선 이어폰 2 [내부링크]

젠하이저가 진심으로 내놓은 작품, 모멘텀 트루 와이어리스 2 완전 무선 이어폰이 셀 수 없이 많이 출시된 가운데, 애플의 에어 팟 시리즈는 독보적인 판매량을 보여주며 와이어리스 이어폰의 역사를 새로 썼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그리고 제품의 질적으로 생각했을 때 충분히 그의 대항마라고 여겨졌던 이어폰 중 하나가 바로 젠하이저의 모멘텀 트루 와이어리스입니다. 빼어난 음질과 매끈한 디자인 등, 고가의 가격임에도 뛰어난 퀄리티로 오디오 마니아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었죠. 그 후로 1년, 전작을 개선해 완벽에 한 걸음 더 가까워진 제품 ‘젠하이저 모멘텀 트루 와이어리스 2 (Sennheiser MOMENTUM True Wireless 2)’가 정식 출시되면서 많은 오디오 파이들의 마음을 뒤흔들고 있습니다. 젠..

윈도우 11에서 새로 추가되는 기능, 뭐가 있을까? [내부링크]

윈도 11, 윈도는 역사적으로 홀수가 안 좋다는데.. 마이크로소프트(MS)는 오늘 새로운 윈도 ‘윈도우11’ 시작을 알렸다. 화면 하단 중앙의 시작 메뉴를 포함한 시각적으로 단순해진 사용자 인터페이스(UI)는 차세대 윈도우 변화의 첫 신호이며, 새로운 윈도우 스토어는 안드로이드 앱과 간격을 좁힌다. 실행 중인 앱, 화면 분할 같은 바탕화면의 모든 정보를 기억하는 ‘스냅’은 작업 효율을 높이는 실질적인 변화다. 2015년 7월 이후 6년 만에 나온 새로운 윈도11의 주목할 변화 11가지를 정리했다. 윈도우 11 : 화면 아래 중앙으로 옮겨진 시작 메뉴 모든 것이 익숙하지만 화면 맨 왼쪽 아래에서 중앙으로 옮긴 시작 메뉴는 새로운 윈도의 변화를 알려주는 그러면서 맥 OS 독(Dock)이 연상된다. 시작 메뉴..

[직접써본리뷰] 가격과 성능 모두 다잡은 미밴드6 [내부링크]

이젠 가성비의 샤오미라고 부르지 말아 주세요 삼성 갤럭시 S5, 애플 아이폰 6 이후 스마트폰에는 각각 ‘삼성 헬스’와 ‘건강’ 앱이 탑재돼있다. 해당 기능은 스마트폰에 탑재된 가속도 센서와 자이로 센서로 스마트폰이 움직인 각도와 속도 등을 측정한 다음, 사전에 입력한 키와 몸무게를 대입해 사용자의 걸음 수와 칼로리 소모량, 활동 시간 등을 계산한다. 하지만 해당 기능은 어디까지나 스마트폰의 움직임을 토대로 유추하는 것이므로 운동 데이터를 정밀하게 확보하기 어렵고, 산소 포화도나 스트레스 수치 등 심도 있는 데이터도 제공되지 않는다. 제대로 된 데이터를 확보하고 싶다면, 신체 측정 센서가 부착된 피트니스 트래커(Fitness Tracker) 혹은 스마트 워치를 사용해야 한다. 이들 장치는 손목에 착용해 ..

갤럭시 전용 블록체인 월렛이 진짜 좋은 이유. [내부링크]

삼성전자가 만드는 블록체인 시스템 블록체인은 어느덧 누구나 이름 정도는 들어본 유망 IT 기술로 자리매김했습니다. 아직 시장이 활짝 개화한 시기는 아니지만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가트너는 2030년 전 세계 블록체인 산업 규모를 3조 1000억 달러(약 3455조 원)로 예측했을 만큼 성장 전망은 밝은 편입니다. 이에 보수적인 일부 대기업들도 선제적으로 자체 블록체인, 서비스 개발 역량을 키우며 다가올 블록체인 전성시대를 준비하고 있는데요. 널리 알려지지 않았지만 삼성전자도 그중 하나입니다. 삼성전자가 일반 소비자용 블록체인 서비스에 관심을 두고 있다는 사실이 알려진 건 2019년 2월 플래그십 스마트폰 '갤럭시 S 10'에 탑재될 신규 기능 중 '삼성 블록체인 키 스토어'의 존재가 전해진 무렵부터입니다. ..

[다운로드 링크 포함] 윈도우 11 설치 후 사용리뷰 [내부링크]

마이크로소프트의 신작, 윈도우 11 버전 윈도우 11은 마이크로소프트의 차세대 운영체제다. 윈도우 11은 실제로 존재하는 운영체제였고 이 리뷰는 현재 유출된 버전을 토대로 한다. 사용기를 통해 위젯 서랍 추가, 윈도우 10X 가시화, 사용자 인터페이스 등 새로운 운영체제에 기대할 만한 점을 미리 살펴봤다. 오는 6월 24일, 마이크로소프트는 ‘차세대 윈도우’를 주제로 한 윈도우 관련 행사를 개최할 계획이다. 초대장은 숫자 11처럼 보이는 그림자를 만들기 위해 창문을 통해 빛이 쏟아지는 그래픽으로 힌트를 주었다. 또한 발표 시간을 오전 11시(동부 시간)로 설정했다. CEO 사티야 나델라는 이것을 ‘차세대 윈도우’라 부른다. 그리고 실제로 유출된 버전의 윈도우 11 여기저기에 윈도우 11이라고 표시되어 있..

글로벌 첫 롤러블폰 런칭. OPPO에서 해냈다 [내부링크]

OPPO X 2021 롤러블 폰 론칭 중국 오포(OPPO)가 버튼을 누르면 부드럽게 옆으로 늘어나며 태블릿으로 변신하는 ‘롤러블 x 2021’ 프로토타입을 공개했다. 6.7인치의 평범한 화면은 ‘스르륵’ 아이패드 미니(7.9인치)보다 조금 작은 7.4인치 화면으로 변형된다. 롤러블 폰을 준비하던 LG전자는 모바일 사업을 접었고 삼성전자도 개발 중이라는 소문만 들릴 뿐 아직 별다른 소식이 없다. 이런 가운데 등장한 오포 롤러블 x 2021 프로토타입은 완성도를 떠나 충분히 흥미롭다. 6.7인치와 7.4인치는 언뜻 보면 별 차이 없는 것 같아도 사실은 그렇지 않다. 스마트폰 모드는 19.85:9 화면비, 1175 x2592 해상도이고 태블릿 모드로 바뀌면 4.36:3 화면비 1785 x 2592 해상도로 체..

구글 오프라인 스토어, 뉴욕 1호점 런칭 [내부링크]

애플스토어만 있니? 나도 있다. 구글스토어 개점 6월 17일 오전 10시(현지시간) 뉴욕 첼시 중심가에 구글의 첫 오프라인 매장 ‘구글 스토어’가 문을 연다. 픽셀 폰 같은 구글 하드웨어를 만져보고 구입할 수 있으며, 수리 서비스도 제공된다. 구글의 새로운 기술을 현장에서 가장 먼저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기도 하다. 개장을 하루 앞두고 구글은 매장 일부를 엿볼 수 있는 홍보 영상을 공개했다. 사진과 더불어 뉴욕의 구글 스토어를 만나보자. 뉴욕 첼시 9번가 76번가 건물 1층에 자리한 구글 스토어는 대대적인 수리, 인테리어 작업을 통해 LEED(친환경 건물 인증 제도) 플래티넘 등급 인증을 받았다. 전 세계 소매 매장 가운데서 LEED 플래티넘 등급을 받은 곳이 200여 곳에 불과할 정도로 검증 과정이 까..

[직접써보고쓴리뷰] 레이저까지 동원한 무선청소기, 다이슨 V15 디텍트 [내부링크]

다이슨의 한 단계 진보한 청소기, V15 디텍트 먼지의 종류와 기원에 대해 생각해본 적 있는가? 먼지는 불특정 한 종류의 세밀한 입자의 물질이며, 암석이나 곡물 등 고체 물질이 파쇄된 입자부터 카펫이나 옷의 섬유, 꽃가루나 집먼지 진드기 등이 복합되어 있다. 일상에서 워낙 흔히 보이는 까닭에 집 안을 더럽히고 알레르기를 유발하는 정도로 생각할 수 있지만, 10마이크론 이하의 미세먼지인 PM10과 2.5마이크론 미만의 초미세먼지인 PM 2.5는 장기간 노출될 시 심장 질환과 호흡기 질환을 유발하는 요인이 되기도 한다. 최근 출시하는 청소기가 단순히 먼지만 흡입하는 데서 끝나지 않고, 더욱 정확하게 먼지를 포착하고 미세먼지까지 잡아내는 이유도 청소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어서다. 지난달 25일, 글로벌 기술 ..

애플이 비츠 스튜디오 버즈 출시했다 [내부링크]

에어 팟 프로를 이길 수 있을까 애플은 에어 팟 3세대는 출시하지 않고 무선 노이즈 캔슬링 이어폰인 ‘비츠 스튜디오 버즈(Beats Studio Buds)‘를 출시하였습니다. 애플은 지난 2014년 비츠 일렉트로닉스를 30억 달러(약 3조 350억 원)에 인수했지만 자체 브랜드인 에어 팟 시리즈 모델과 힙합과 댄스 중심의 닥터 드레 비츠 모델의 고객층이 다른 것을 인지 했는지 큰 마케팅 변화 없이 판매하고 있습니다. 심지어 애플은 오늘 비츠 스튜디어 버즈를 출시했지만 별도의 뉴스룸에 게시하지 않고 애플 온라인 스토어에서만 출시하는 마케팅 전략을 구사하고 있습니다. 비츠 스튜디오 버즈의 국내 출시 가격은 16만 9천 원이며, 화이트, 블랙, 레드의 3가지 색상을 제공합니다. 현재 애플 온라인 스토어에서 제..

[직접리뷰해봤다] 삼성전자 갤럭시북 프로 360 [내부링크]

대학생한테 딱인데? 삼성전자의 ‘갤럭시 북 프로 360’을 리뷰하기에 앞서 최근 삼성전자가 보여준 행보를 되짚을 필요가 있다. 지난 4월 28일 밤 11시, 삼성전자는 전 세계를 대상으로 ‘삼성 갤럭시 언팩’을 열었다. 이날 메인으로 다뤄진 제품은 갤럭시 북 프로와 갤럭시 북 프로 360 2종. 삼성이 스마트폰이 아닌 노트북으로 단독 언팩 행사를 한 건 처음이다. 행사에서 “노트북은 왜 스마트폰이 될 수 없을까”라고 화두를 던진 노태문 삼성전자 무선사업부장(사장)은 스마트폰의 휴대성과 연결성, 연속성 등 ‘에코 시스템’을 강조했다. 갤럭시 북이 갤럭시 S시리즈와 연동돼 사용자 경험을 최적화할 수 있다는 식의 그의 발언은 애플이 아이폰과 아이패드, 맥북, 아이맥 등으로 잇고 있는 생태계를 연상케 했다. 삼..

유료화된 구글포토 사진 전부 내려받기 [내부링크]

구글포토에서 모든사진을 다운받기 다가오는 구글 포토의 데이터 한도 정책에 따라 무료 스토리지 용량 안에 머물 수 있도록 지메일, 드라이브, 사진 파일을 관리하는 방법, 구글 포토에서 새로운 사진이 업로드되지 않게 하는 방법, 지메일 받은 편지함을 빠르게 정리하고 오래된 이메일을 삭제하는 방법, 그리고 6월 1일 전에 모든 사진을 업로드하는 방법을 살펴봤다. 하지만 어떤 사람은 구글 포토 사용을 중단하고 다른 서비스로 완전히 바꾸고 싶을 수도 있다. 아니면 구글 포토에 저장되어 있는 사진 중 몇 장만 꺼내고 싶을 수도 있다. 두 가지 모두 굉장히 간단한 작업이다. 구글에서 사진 전체를 다운로드 받으면 구글 포토에 있는 사진을 모두 삭제하거나 온라인 백업용으로 유지하고 다른 서비스로 옮길 수 있다. 전체를 ..

넘쳐나는 그래픽카드 종류, 뭘 선택해야 할지 알려드림 [내부링크]

어떤 그래픽카드를 사야 가장 잘 샀다고 할 수 있을까? "내 예산에서 어떤 그래픽 카드를 사용해야 가장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을까?" 이 간단한 질문은 PC 사용자가 새로운 그래픽 카드를 구입할 때, 가장 핵심적으로 고려하는 요소다. 물론, 새로운 GPU의 기술적인 도약은 그 자체만으로도 흥미롭지만, 대다수 사용자는 자신의 PC 게임 내 그래픽 세부 설정을 높여 바로 게임을 할 수 있기를 원한다. 권장 게이밍 GPU 4줄 정리! 최고의 가성비 GPU: 지포스 GTX 1650 슈퍼 최고의 1080p GPU: 지포스 GTX 1650 슈퍼 최고의 1440p GPU: 지포스 RTX 3060 Ti 최고의 4K GPU: 지포스 RTX 3080 또는 라데온 RX 6800 XT 삼성이 유출한 지포스 RTX 3050 제..

애플뮤직/스포티파이 고음질 음원 무선이어폰에서 듣는방법 [내부링크]

블루투스는 2.4 GHz 무선 대역폭을 사용하는 근거리 무선통신 기술이다. 블루투스는 1.0 버전을 시작으로 현재 5.2 버전까지 출시됐다. 새 버전이 나올 때마다 전력 효율이 개선되거나 새로운 기능이 추가되는 등 지속적으로 발전하고 있다. 기기 간 통신과 데이터 전송부터 비콘, 위치 서비스 등 다양한 분야에 사용되는데, 요즘 우리에게 가장 익숙한 것은 아무래도 오디오 분야에서의 블루투스가 아닐까 싶다. 블루투스로 오디오를 전송하고 재생하기 위해서는 오디오 압축 기술이 쓰인다. 블루투스 전송 속도로는 감당이 되지 않기 때문에 대역폭을 절약하기 위해서다. 블루투스 오디오 코덱 종류 / 특징 SBC(Sub-Band Codec)는 가장 기본적인 표준 압축 코덱이다. 연산이 간단해 압축률이 낮다. 데이터 전송 ..

인터넷 익스플로러 지원 종료 에러메시지 대처법 [내부링크]

인터넷 익스플로러가 사라진다. 마이크로소프트는 내년 6월 15일부터 인터넷 익스플로러 11 지원을 중단한다고 밝혔다. 한 시대를 주름잡았던 웹 브라우저의 쓸쓸한 퇴장이다. 시장조사업체 스탯카운터에 따르면 지난 4월 기준 국내 웹 브라우저 점유율 중 인터넷 익스플로러(IE)가 차지하는 비중은 3.52%였다. 옛날 버전 윈도를 사용해서, IE에 최적화된 웹사이트에 접속해야 해서 여전히 익스플로러를 쓰는 사람들도 적지 않다는 뜻이다. 지원 중단 이후에는 IE를 실행하더라도 새 브라우저 ‘에지’로 자동 전환된다고 마이크로소프트는 밝혔다. 만약 억지로 IE를 계속 쓰더라도 업데이트가 되지 않기 때문에 보안 문제가 생길 수 있다. 그러니 아직 IE를 쓰고 있다면 미리미리 다른 웹 브라우저로 넘어가는 걸 권장한다. ..

ASUS 젠북 프로 듀오 15 내돈내산 리뷰 [내부링크]

크리에이터를 위한 끝판왕 등장 콘텐츠가 경쟁력인 시대다. 누구나 콘텐츠를 만들고, 배포하고, 돈을 벌 수 있는 미디어 환경이 조성되면서 기업, 개인, 전문가, 아마추어 가릴 것 없이 누구나 콘텐츠 제작에 뛰어들고 있다. 시대 흐름이 이러니, PC 업계도 크리에이터를 노린 제품을 많이 출시하고 있다. 에이수스 젠북 듀오 시리즈도 시대 흐름에 맞게 ‘크리에이터를 위한 노트북’을 표방한 제품이다. 화면 아래에 보조 디스플레이가 달린 독특한 형태로 눈길을 끌며 에이수스의 대표적인 노트북 제품군으로 자리 잡았다. 생산성이 극대화되는 두 개의 스크린 이번에 출시된 ‘젠북 프로 듀오 15 UX582’는 젠북 듀오 시리즈 중에서도 최상위에 위치하는 제품이다. 최고 옵션 기준으로 인텔 10세대 i9-10980HK, 32..

AMD 새로운 라인발표 : 테슬라와 삼성과 협업한다 [내부링크]

AMD의 새로운 라인 발표 아시아 최대 IT박람회인 ‘컴퓨텍스 2021(COMPUTEX2021)’이 5월 31일부터 6월 30일까지 온·오프라인 일정으로 개최된다. 지난해 컴퓨텍스는 6월에서 9월로 한 차례 연기 이후 개최 자체가 취소됐지만, 올해는 1달간의 일정으로 5G, AI, 사물인터넷(IoT), 엣지 컴퓨팅, 고성능컴퓨팅(HPC), 게임, 혁신 및 스타트업에 관한 최신 소식을 실시간으로 시연한다. 첫날인 5월 31일에는 ARM의 사이먼 시거스 CEO와 인텔 펫 갤싱어 CEO가 기조연설을 진행했고, 이틀 차인 6월 1일에는 AMD CEO 리사 수(Lisa Su) 박사가 기조연설을 맡았다. 리사 수 박사는 “개인용 컴퓨터와 슈퍼컴퓨터, 서버, 워크스테이션, 게임 콘솔, 엣지 컴퓨팅 장치 모두 AMD가..

갤럭시 유저의 필수앱 Good lock(굿락) 완벽히 알려드릴게요 [내부링크]

테마를 자유롭게, 삼성 갤럭시 굿락 몇 년 전만 해도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테마를 입맛대로 바꾸려면 기기의 루트 권한을 얻은 뒤 시스템 UI와 프레임워크를 수정해야 했다. 프로그래밍에 대한 최소한의 지식과 테마에 필요한 이미지 편집 기술을 요하는 작업이다. 최근 삼성 스마트폰에는 이 테마를 누구나 쉽게 취향대로 바꿀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이 제공된다. '굿락(Good Lock)'이라는 앱이다. 굿락은 스마트폰의 테마를 바꿀 뿐만 아니라 필요에 따라 다양한 기능도 추가할 수 있어 갤럭시 사용자에게 추천할 만한 앱이다. 기능이나 역할에 따라 여러 유닛·패밀리 앱으로 구성돼 있으며, 사용자가 필요로 하는 기능의 앱을 추가 설치하는 식이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에디터가 굿락을 사용하면서 제일 유용하다고 생각했던 기..

일론머스크 : 스페이스X도 발사금도 도지코인으로 받는다 [내부링크]

도지코인이 우주로 진출 스페이스X가 민간의 달 탐사 위성 발사 대금을 암호화폐 ‘도지코인(Dodge Coin)’으로 받기로 했다. ‘도지파더(Dodge Father)’ 일론 머스크 CEO가 이끄는 회사다운 발상인데, 다만 시세 변동엔 취약할 것으로 보인다. 10일(현지시각) 등 외신은 지오메트릭 에너지(Geometric Energy)란 회사가 스페이스X의 ‘팔콘9’ 로켓에 위성을 탑재하는 비용으로 도지코인을 내는 미션을 수행하기로 공개했다고 보도했다. ‘도지-1’이라 명명된 이 위성은 40kg의 큐브 형태 위성이다. 통합 커뮤니케이션과 계산 시스템을 통해 달 공간의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센서와 카메라가 탑재돼있다고 지오메트릭 에너지 사는 설명했다. 다만 도지코인을 얼마나 스페이스X에 지불했는지는 밝혀지지..

이더리움의 비상, 앞으로 호재는 뭐가 있을까 [내부링크]

제2의 비트코인이 될까, 이더리움 가격 조정기에 들어선 비트코인이 횡보 구간(국내 기준 약 7000만 원)에 갇혀 힘을 쓰지 못하고 있습니다. 비트코인을 저격하는 국내외 금융권 인사들의 부정적 발언까지 이어지며 일각에선 이번 조정이 장기화될 거란 분석이 나오는데요. 비트코인이 휘청이는 사이 시가총액 2위 가상자산(암호화폐)인 '이더리움(Etherium)'이 새롭게 주목받고 있습니다. 이번 주 '블록 먼데이'에서는 이더리움의 최근 가격 변화 및 상승 요인들을 짚어봅니다. 9일 코인마켓캡 기준 이더리움 글로벌 가격은 개당 3800달러(약 425만 원)이고 업비트 기준 국내 가격은 개당 476만 원입니다. 약 12%의 '김치 프리미엄(국내 가상자산 시세가 해외보다 높게 형성되는 상황)'이 형성돼 있는데요. 그..

갤럭시북 한달 공짜로 쓰기, 바로 신청하자 [내부링크]

삼성의 투고 서비스 삼성전자의 대표적인 체험 마케팅은 바로 현재도 진행되고 있는 갤럭시 투고 서비스입니다. 이 서비스는 본래 신규 삼성전자 플래그십 스마트폰을 체험해볼 수 있는 서비스였는데요. 현재는 갤럭시 폴더블 스마트폰 대중화를 위해서 갤럭시 Z 폴드 2, Z플립 5G 모델을 대상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삼성전자가 이러한 체험 마케팅을 지난 언팩에서 공개된 갤럭시북 프로 360 모델과 갤럭시 북 프로 모델로 확대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는 그 기간도 한 달이라는 긴 기간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이 서비스를 살펴보려고 합니다. 갤럭시 북 프로, 갤럭시 북 프로 360 프로 360 모델은 360도 회전하는 힌지, S펜 사용 가능, 11.5mm의 슬림한 두께가 특징이라고 할 수 있으며, 프로 모..

라이젠 7 5800U 과 인텔 코어 i7-1185G7를 하나만 택하라면 [내부링크]

무엇을 골라야 할지 모르는 당신께 라이젠 5000 데스크톱 칩과 10세대 또는 11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 중에서는 선택이 쉽다. 열에 아홉은 라이젠을 선택한다. 하지만 가장 인기 있는 노트북 카테고리인 1.5kg 미만의 초경량 부문에서는 선택이 확실하지 않다. AMD의 상위 라이젠 5800U 모바일 칩과 인텔의 상위 코어 i7-1185G 7 모바일 칩을 비교할 때, 단순히 더 빠른 것을 선택하는 것이 아니다. 가장 적절한 CPU를 선택하기 위해 초경량 노트북의 용도에 관해 생각해 본 후 작업에 적합한 CPU를 선택해야 한다. 대부분 사용자는 자신의 애플리케이션이 더 많은 CPU 코어를 사용하는지 아니면 단일 스레드 작업을 위해 높은 부스트 클럭을 사용하는지 모르기 때문에 사용 시나리오를 정의하고 각 C..

갤럭시 S21FE 사양유출, 어떻게 나올까? [내부링크]

갤럭시 S21 FE(팬 에디션) 삼성전자 ‘갤럭시 S21 FE(팬 에디션)’ 출시가 임박했다는 소식이다. 로스 영(Ross Young) 시장조사업체 DSCC 최고경영자(CEO)는 7월 양산이 시작돼 8월 출시 가능성을 짚었다. 이달 2일 삼성전자 멕시코 홈페이지에 갤럭시 S21 FE 제품명이 잠시 노출되는 사고(?)가 겹치면서 가능성을 높인다. 갤럭시 S21 FE는 작년 모델인 갤럭시 S20 FE와 마찬가지로 갤럭시 S21 사양 일부를 변경하고 가격은 낮출 것으로 전망된다. 삼성 자체 설계 엑시노스 2100 내지 퀄컴 스냅드래건 888 칩을 탑재하고 풀 HD+ 6.4인치 아몰레드 디스플레이, 128/256GB 저장 공간 옵션이 유력하다. 베젤이 거의 없는 갤럭시 S21 디자인이 탐났다면 팬에디션 역시 마..

테슬라 모델X, 모델S 리프레쉬 진행상황 업데이트ㅡ [내부링크]

모델 X, 모델 S 리프레쉬 다음 달 국내 테슬라 모델 Y 모델이 정식 인도될 예정입니다. 이를 앞두고 현재 시승 이벤트 등이 진행되고 있는데요. 모델 3에 이어 모델 Y도 국내 인도가 되면 테슬라 그리고 전기차에 대한 국내 유저분들의 관심이 더욱 증가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리고 모델3, 모델 Y 외에도 이 모델들을 기다리시는 분들도 많죠? 바로 작년 4분기 실적 발표에서 공개된 테슬라 모델 X, 모델 S 리프레쉬 모델들 이야기인데요. 국내에서도 많은 분들이 이 모델들을 예약한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이 모델들이 이처럼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이유는 바로 외장 디자인은 유지되었지만 내부는 완전히 달라졌기 때문입니다. 차량의 기본적인 성능은 물론이고, 미래차가 바로 이런 모습이 아닐까 싶은 요크 스티어링..

2021 삼성 갤럭시북 프로 완벽리뷰 [내부링크]

갤럭시 북 프로(Galaxy book Pro) 등장이요 삼성은 4월 28일 새로운 갤럭시 북 프로(Galaxy Book Pro)와 갤럭시 북 프로 360(Galaxy Book Pro 360) 노트북 4종을 공개했다. 얇고 가벼운 이 기기는 프리미엄 기능, 혁신적인 기능 강화와 그리고 삼성의 나머지 제품 생태계와 긴밀한 관계를 갖추고 있다. 삼성이 가상 언팩 행사를 통해 발표한 이 노트북은 즉시 선주문이 가능하며 5월 14일 공식 출시할 예정이다. 가격은 CPU, 그래픽카드, 메모리 등 세부 사양에 따라 달라지는데, 갤럭시 북 프로 13과 15의 경우, 130만 원부터 251만 원이며, 갤럭시 북 프로 360 13과 15의 경우는 181만부터 274만 원이다. 삼성은 또한 아마존, 베스트바이 및 자체 온라..

Klaytn 체인 신규프로젝트 Defi 2.1 레아다오 소개 [내부링크]

클레이튼 체인에 신규 프로젝트가 또 하나 새롭게 나왔는데, 프로젝트 명은 RHEA DAO(레아 다오)라고 하네요. RHEA DAO는 '기존 DeFi 2.0 프로젝트들의 문제점을 개선한, DeFi 2.1 프로젝트라고 소개하고 있습니..

집 컴퓨터로 레이븐 코인(Raven)코인 채굴해서 한달 10만원 벌기 [내부링크]

유망한 Raven 코인, 집 컴퓨터로 채굴 가능 최근 코인 채굴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늘면서 집에서 채굴이 가능한 코인을 찾는 사람들도 함께 증가하고 있죠. 그런데 코인 채굴 중의 원탑인 이더리움을 채굴 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