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gfactory의 등록된 링크

 tgfactory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53건입니다.

나는솔로 10기 영호 자신감 [내부링크]

나는솔로 10기 영호 자신감 어디서 나온 걸까요? 누가 봐도 승산 없어 보이는데 영호는 도대체 뭘 믿고 영철을 이길 거라 생각하냐는 거죠. 영호가 현숙에게 슈퍼데이트권 자기한테 써달라고 했을 때 희한한 말을 하나 냅니다. 그리고 이 말을 이번에 또 반복해요. 무슨 말? 경쟁자가 광수인줄 알았다는 말. 이걸 지난 주에는 현숙에게 말하고 이번 주에는 광수 본인한테 또 말해요. 물론 광수의 첫인상 선택이 현숙이긴 한데, 현숙이 광수에게 보낸 시그널이 없고 광수 역시 현숙에게 딱히 뭘 한 게 없는데 경쟁자로 왜 하필 광수를 찍었냐는 겁니다. 특히 영식과 상철도 있는데요. 이 둘도 첫인상 선택 현숙이었습니다. 거기다가 영식은 현숙을 따로 불러낸 적도 있고 상철도 랜덤데이트를 현숙과 해서 그 둘 사이에 무슨 진전이..

온라인 주민등록번호 변경 신청 방법 [내부링크]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주민등록번호 변경 신청을 할 수 있게 됐는데요. 개인정보 유출 사건이 자주 발생했기 때문에 끝도 없는 스팸문자를 비롯한 큰 재산 피해를 입을 수 있는 보이스피싱까지 여러가지 범죄에 노출되어 있었습니다. 그래서 이제는 쉽게 온라인 주민등록번호 변경 신청 할 수 있게 됐어요. 그 구체적인 내용들을 정리해봤습니다. 1. 주민등록번호 변경대상 주민등록번호 변경대상은 주민번호 유출로 인한 생명, 신체, 재산 피해를 입었거나 피해가 우려되는 분들인데요. 한마디로 성폭력, 가정폭력, 아동학대, 학교폭력, 강력범죄 피해자, 공익신고자 등이 해당합니다. 「주민등록법」 제7조의4 및 「같은법 시행령」 제12조의2 하지만 최근에는 전체 신청 건 중에 절반이 보이스피싱이었다고 하는데요. 최근 보이스피싱 범..

나는솔로 10기 영식 영숙 진심 [내부링크]

2022년 10월 12일 방송된 나는솔로 10기 영식 영숙 진심 맞을 지 궁금하신 분들 많으신 것 같아요. 영식 영숙 대화에서 영식은 진정성 있는 눈물을 흘렸지만 방송 말미에는 여전히 옥순을 선택하는 모습을 보였거든요. 그러면 도대체 어떤 심리로 영식 눈물 흘린 건지 구체적으로 살펴볼게요. 영식은 대체 어떤 생각으로 이런 오해가 되는 말을 그렇게나 천연덕스럽게 아무렇지 않게 내뱉을 수 있는 걸까요? 사실 둘의 대화의 처음과 끝을 보면 영숙에 대한 영식의 입장이 거의 자명하게 드러납니다. 둘이 식사 장소로 가는 차 안에서 영식이 거의 맨 처음 꺼낸 말이 이겁니다. “날 그래도 편하게 생각해 주는 거지?” 그리고 둘의 식사가 끝나고 난 막바지에 영식은 또 이렇게 대화를 마무리 합니다. “영숙님을 만나서 영광..

나는솔로 10기 영철 현숙 최종커플 근거 3가지 [내부링크]

나는솔로 10기 돌싱특집에서 영자와 현숙 사이에서 갈등하던 영철이 최종선택한 여자는 현숙이었나봅니다. 왜냐하면 나는솔로 10기 현숙과 영철이 연애중인 이유가 나왔기 때문인데요. 결말은 아직 아무도 모르지만 영철 현숙 최종커플 근거 3가지 나왔기 때문에 여러분께 알려드리려고 해요. 1. 돈까스 데이트 나는솔로 10기 영철이 가장 좋아하는 음식은 돈까스인데요. 그래서 과거 친구들과 제주 연돈 돈까스를 먹으러갔다고해요. 일단 최근 10월 1일 영철이 올린 사진에 돈가스 포장한 듯한 쇼핑백이 있습니다. 아마 현숙과 돈까스집 데이트 후 음식을 싸간 게 아닌가 추측해봅니다. 2. 현숙의 빅토리아 시크릿 가방 현숙에겐 빅토리아 시크릿 여성용 가방이 있습니다. 가방을 샀을때 역시 빅토리아 시크릿 쇼핑백에 담아갔는데요...

신혜성 음주운전 측정 거부 [내부링크]

1세대 아이돌 신화의 멤버 신혜성 음주 운전 측정 거부 사실이 드러나 충격입니다. 그룹 신화의 멤버 신혜성 씨가 음주측정을 거부하다가 현행범으로 체포된 소식인데요. 경찰은 신씨가 타고 있던 차량에 대해 도난 신고가 들어온 사실을 확인한 만큼 절도 혐의도 함께 수사 중입니다. 1. 사건의 전말 10월 11일 새벽 1시 40분 서울 송파구 탄천2교에서 신혜성을 도로교통법상 음주측정거부 혐의로 체포했습니다. 경찰은 도로 한복판에 차량이 정차해있다는 신고를 받고 출동해 차량 안에서 자고 있던 신혜성에게 음주 측정을 요구했으나 신혜성 거부했다고 하는데요. 신혜성 타고 있던 차량은 도난됐다는 신고가 접수된 것으로 파악되어 더 큰 충격을 주고 있습니다. 경찰은 차주가 신혜성을 알지 못한다는 취지로 진술함에 따라 신씨..

1페이지 마케팅 플랜 안보고 사업할 생각마세요. [내부링크]

세상엔 정말 많은 책이 있는데요. 하지만 우리의 시간은 한정적이기 때문에 모든 책을 읽을 수는 없습니다. 누군가가 저에게 마케팅 관련 도서를 딱 한 권만 추천해달라고 한다면 저는 주저 없이 1페이지 마케팅 플랜을 추천할 겁니다. 지금은 절판되어 언제 재출간될지 모르는 이 1페이지 마케팅 플랜 도서를 보기 위해 저도 여러 도서관을 들러 겨우 찾았습니다. 당신의 수입을 극적으로 올려줄 수 있는 1페이지 마케팅 플랜 책을 만난다면 어떻게든 읽어보시길 강력 추천합니다. 마케팅 도서 한 권을 고르라면 1페이지 마케팅 플랜 1페이지 마케팅 플랜은 비즈니스 플랜 수립에 64대 4의 법칙을 적용한 겁니다. 한 마디로 비즈니스에서 64% 이상의 결과를 내는 4%의 노력을 말하는 건데요. 기존의 수천 시간을 들여서 작성한..

직업훈련생계비 대출 기준완화 신청방법 [내부링크]

직업훈련생계비 대출을 신청하시려는 분들은 먼저 내일배움카드부터 발급받으신 후 한국이러닝협회 홈페이지를 참고해서 원하는 묶음과정들을 수강신청한 뒤, HRD-NET에서 동일 강좌를 수강신청해야합니다. 그후 강의를 수강하시면서 근로복지공단에 직업훈련생계비 대부 신청을 하면 공부도 하시면서 1% 저금리로 대출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직업훈련생계비 대출 기준완화 신청방법 얼마 전 개최된 비상경제 민생회의 이후 8월부터 본격적으로 여러가지 지원사업이 시작되고 있는데요. 그 중에서 시중 어디에서도 볼 수 없는 1% 금리로 대출을 받을 수 있는 직업훈련생계비 대출 기준완화 제도가 단연 돋보였습니다. 그래서 이 제도에 대해서 자세히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직업훈련생계비 대출 사업 근로복지공단에서 추진 중인 직업훈련생계비 ..

새출발기금 대환대출 안심전환대출 청년내일저축계좌 청년도약계좌 신청방법 시기 [내부링크]

정부에서 추진 중인 금융 부문 민생안정 정책으로 새출발기금 대환대출 안심전환대출 청년내일저축계좌 신청시기는 대부분 2022년 3분기이고 장기 자산형성적금인 청년도약계좌 2023년입니다. 각 프로그램은 한국자산관리공사, 주택금융공사, 신용회복위원회 등 관련 기관을 통해 문의 및 상담 후 이용 가능합니다. 금융 부문 민생안정 정책 내용 시기 신청방법 총 정리 코로나19 확산으로 민간부채가 크게 늘어난 상황에서 우리나라 역사상 처음으로 금리를 한 번에 2단계 인상하여 취약계층의 금융부담이 상당히 커졌는데요. 지금까지는 정부가 대출상환을 밀어주는 정책만 발표했다면, 이번에는 일부 원금까지 탕감해주는 대책이 나왔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앞으로 시행될 금융 부분 민생안정 정책 추진배경부터 그 세부내용과 시행시기 및 ..

래퍼 스윙스의 김제동 저격 [내부링크]

지금 스윙스가 김제동에게 일침을 날리고 있습니다. 스윙스 인스타 글 중 어린 친구들에게 '세상이 잘 못했고 넌 아무것도 안해도 대우를 받아야 돼'라는 식으로 이상한 강연 펼친 한 사람보면서 토 나올 뻔했는데 댐 나에게 애가 있었고 만약 폰으로 그 영상을 보고 있었으면 달리는 덤프 트럭 앞에 그 폰 깔았겠다 싶을 정도로 독이었다 독. 가끔은 혹은 그보다 자주 위선자의 모습으로 살다가 뒤늦게 깨닫고는 댐 나 PIECE OF SHIT같이 살고 있네하고 고치려고 노력조차 안 할때도 있는데 한편 어떻게 저렇게까지 지만 살려고 애들을 ㅄ만드는 말을 자랑스럽게 할까 여기엔 어디에도 김제동이란 글자가 없지만 누가 봐도 김제동을 저격하는 글인데요. 사실 김제동이 뭐 친구들이나 어디 상담소에서 개인적인 힐링 용도로 말하면..

일산 마두역 사건 정리 [내부링크]

일산 마두역 사건은 가해자인 남학생과 여학생이 일산 마두역 인근 상가건물 앞에서 피해자인 한 남학생을 폭행하고 성기를 만진 사건입니다. 일산 마두역 사건 정리 요즘 일산 마두역 사건이 굉장히 핫합니다. 다들 영상을 한번씩은 보셨을 것 같은데요. 누가봐도 폭력이고 괴롭힘이며, 당하고 있는 아이는 기절을 했습니다. 또 그 와중에 여자애는 담배를 물고 피해자의 성기를 만졌는데요. 구체적인 내용을 아래에서 살펴보겠습니다. 사건의 경위 일산 마두역 사건을 보면 누가봐도 당하고 있는 모습인데 일산동부경찰서 관계자는, 피해 학생이 장난친 것이라고 하고, 피해 학생 학부모와도 연락이 됐는데 바로 처벌 의사를 밝힌 상황이 아니어서 사건이 즉시 수사부서로 인계되지 않았다. 라고 설명했습니다. 그러면서 이 관계자는 현재 피..

상생소비지원금 지급기준과 지급대상(신용카드 캐시백) [내부링크]

상생소비지원금은 전 국민을 대상으로 2/4분기 월평균 카드 사용액보다 3/4분기 중 한 달에 사용한 금액의 3% 이상 증가한 카드 사용액의 10%를 월별로 지급해주는 제도입니다. 이는 법인카드를 제외한 모든 카드 지출액이 기준이 되고 백화점, 대형마트, 온라인 쇼핑몰, 명품 전문매장, 유흥업소, 차량구입비 등은 제외됩니다. 상생소비지원금 지급기준과 지급대상 5차 재난지원금이라고 알려졌었던 신용카드 캐시백을 비롯해서 그동안 너무 많은 추측들이 있었지만 확정되지 않은 소식들이었는데요. 6월 28일 발표된 하반기 경제 정책방향 발표 중에서 일부가 구체적으로 확정되었습니다. 이 중에서 일반 국민들이 직접적으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것 중 하나인 상생소비지원금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상생소비지원금이란? 상생소비..

빌런 뜻과 최근 사용되는 의미(feat. 슬기로운 의사생활) [내부링크]

빌런(villain)이라는 단어는 원래 악인, 악당을 의미하는 단어이지만, 현재는 상황에 따라서 범죄행위를 하지는 않지만 부정적인 영향을 끼치는 사람을 의미하거나 무언가에 과도하게 집착하는 사람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빌런 뜻과 최근 사용되는 의미 최근 tvN에서 방송 중인 인기 의학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에서는 채송화(전미도)가 본인은 꼰대가 되기 싫다면서 빌런이 좋다고, 이 병원 최고의 빌런이 되고 싶다고 말을 했었는데요. 일반적으로 우리가 알고 있는 빌런(villain)이라는 단어와는 약간 거리가 있다고 느끼신 분들이 많으셨을 겁니다. 이번 시즌2에서 뿐만아니라 지난 시즌1에서도 빌런이라는 단어가 등장했었는데요. 채송화가 친구들에게 빌런이 뭐냐고 묻자, 이익준(조정석)이 채송화에게 좋은 거라..

제로투 댄스 뜻과 유래 [내부링크]

제로투 댄스는 달링 인 더 프랑키스의 여주인공인 제로투 캐릭터가 일본 애니메이션 ME! ME! ME! 오프닝에서 춘 춤입니다. 거기다 중국 틱톡에서 한 유저가 베트남 노래를 BGM으로 깔고 제로투 댄스를 업로드하면서 자연스럽게 인터넷 밈이 되어 퍼져나가게 되었습니다. 제로투 댄스 뜻과 유래 며칠 전부터 아프리카TV와 유튜브를 비롯한 각종 SNS에서 제로투 댄스 챌린지가 굉장히 핫합니다. 제로투 댄스는 양손을 머리 뒤에 두고 골반을 좌우로 흔드는 춤을 말하는데요. 특히, 아프리카TV에서는 시청자가 자신이 원하는 BJ에게 일정 개수 이상의 별풍선을 선물하면 해당 BJ는 계속해서 제로투 댄스를 춥니다. 그러다 별풍선 갯수가 누적되면서 시간이 점점 늘어나 BJ들은 몇 시간 가량 쉬지 않고 제로투 댄스를 추게 되..

한시 생계지원금 신청 방법 [내부링크]

한시 생계지원금은 복지로 홈페이지에서 인터넷 신청을 하거나 읍면동 주민센터(행정복지센터)에 직접 방문해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한시 생계지원금 신청 방법 한시 생계지원사업의 취지, 지원대상, 제외대상, 우선순위 그리고 신청방법에 대해서 아래에서 구체적으로 살펴보겠습니다. 한시 생계지원이란? 한시 생계지원은 그동안 정부에서 여러 차례 코로나 피해에 대한 재난지원금을 지급했지만 이런 지원금을 받지 못한 분들에게 50만 원의 현금을 지원해주는 사업입니다. 한시 생계지원 : 기존 복지제도나 코로나 19 피해 지원사업의 혜택을 받지 못하는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한시 생계비(1회)를 지원하는 사업 재산, 소득요건만 되면 본인이 어떻게 준비해서 자료를 제출하는지에 따라 같은 조건이더라도 어떤 사람은 받고 어떤 사람은 ..

김정현 서예지 논란 총정리 [내부링크]

배우 김정현이 3년 전 드라마에서 태도논란이 있었는데, 바로 그의 연인이었던 서예지가 뒤에서 조종하고 있었다는 내용이 디스패치를 통해 일파만파 퍼지고 있습니다. 김정현 서예지 논란 총정리 김정현과 서지혜가 열애설이 터지면서 갑작스럽게 서예지까지 논란에 휘말리게 되었는데요. 어떤 논란이 있었는지 아래에서 하나씩 구체적으로 살펴보겠습니다. 김정현 태도논란 최근에 배우 김정현이 3년전 시간이라는 드라마 제작발표회에서의 태도 논란이 있었습니다. 서현과 커플 설정이어서 서현이 팔장을 끼려고 했는데, 표정이니 행동이니 10년 선배한테 굉장히 무례한 태도를 보였는데요. 이 모습을 본 사회자는 두 분이 아직 다정한 신을 안 찍었기 때문에 좀 이해해 달라고 했고, 담당 스태프는 김정현이 서현과 눈도 마주치지 않았고, 애..

국립공원 그린포인트 제도 [내부링크]

국립공원 그린포인트 제도란 국립공원 내 버려진 쓰레기 수거 및 자기 쓰레기를 되가져가는 경우 포인트를 제공받고 그 포인트로 공원시설을 이용하거나 상품으로 교환할 수 있는 문화운동입니다. 국립공원 그린포인트 제도 아름다운 국립공원에 불청객이 하나 있다면 그것은 바로 방문객이 버리는 쓰레기입니다. 한해 탐방객이 5천만 명인 국립공원은 탐방객 한 사람이 1개의 쓰레기만 버린다 해도 5천만 개의 쓰레기가 발생하게 되는데요. 만약에 우리 모두가 자기 쓰레기를 되가져 간다면 국립공원에는 쓰레기가 하나도 없을 겁니다. 그런 취지로 만들어진게 바로 국립공원 그린포인트 제도인데요. 구체적인 내용은 아래에서 살펴보겠습니다. 그린포인트 제도와 혜택 그린포인트는 국립공원 내 버려진 쓰레기를 수거하거나 자기 쓰레기만 되가져가도..

국세청 세금포인트 사용 [내부링크]

국세청 세금포인트는 법인이라면 세금포인트 할인쇼핑몰, 납부기한연장 징수유예 담보면제, 소액체납자 체납처분유예에 활용할 수 있고, 개인이라면 여기에 추가로 납세자세법교실 우선수강, 인천국제공항 납세지원센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국세청 세금포인트 사용 국세청에서는 납세자별로 개인 또는 법인이 납부한 소득세 또는 법인세에 따라서 세금포인트를 부여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부여받은 세금포인트는 여러 가지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는데, 세금포인트 제도의 구체적인 내용과 어디에 사용할 수 있는지 아래에서 알아보겠습니다. 세금포인트 제도 세금포인트란 성숙한 납세 문화 조성을 위해 시행된 제도로 개인 또는 법인이 납부한 세금에 대해 포인트를 부여하고 해당 포인트를 사용해서 세금포인트 온라인 할인쇼핑몰 이용 등 다양한 혜택..

탄소포인트제 신청방법 [내부링크]

탄소포인트제는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만 하면 자동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때 고객번호가 필요하기 때문에 고지서의 고객번호를 미리 확인하셔야 원활하게 가입 신청이 가능합니다. 물론, 시청, 구청,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방문 또는 팩스 등으로 신청하실 수도 있습니다. 탄소포인트제 신청방법 자동차 뿐만 아니라 우리가 일상생활 속에서 사용하는 전기, 수도, 도시가스는 생성과정에서 많은 탄소가 발생하는데요. 탄소는 온실가스를 유발하고 과도한 양의 온실가스가 지구 기후변화의 원인이 됩니다. 이러한 온실가스를 줄이기 위해서 정부에서는 많은 노력을 하고 있는데, 그중에 하나가 바로 탄소포인트제입니다. 구체적인 내용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탄소포인트제 탄소포인트제는 온실가스를 줄이기 위해서 ..

2021년 주거급여 청년 주거급여 분리지급 신청방법 [내부링크]

2021년 주거급여와 청년 주거급여 분리지급 모두 부모님이 거주하시는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구비서류를 가지고 신청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신청도 가능하지만 청년주거급여 분리지급의 경우에는 부모(가구주)만 온라인 신청이 가능하기 때문에 가구원이 신청하는 경우에는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직접 신청해야 합니다. 이 제도의 구체적인 내용과 혜택, 그리고 신청방법은 아래에서 확인해보겠습니다. 2021년 주거급여 청년 주거급여 분리지급 신청방법 오늘은 부모님이나 자녀의 재산이 아무리 많아도 본인만 수입과 재산이 적다면 월31만원의 월세비를 지원받을 수 있는 2021년 주거급여 제도의 변경 내용과 청년들은 내년부터 이중으로 주거급여를 받을 수 있게 돼서 구체적인 내용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주거급여 주거급여는 국..

착한운전 마일리지 신청방법 [내부링크]

착한운전 마일리지는 정부24나 경찰청교통 민원24 홈페이지에서 스마트폰이나 컴퓨터를 활용해서 신청하거나 직접 신청하실 분들은 가까운 경찰서, 지구대, 파출소에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착한운전 마일리지 신청방법 착한운전 마일리지 제도는 2013년에 생겼고 그때는 신청자가 많았지만 최근에는 크게 줄어 들었습니다. 그때는 서약하는 과정이 지금보다 번거로웠고 중간에 과태료 한 번 내신 분들이 다시 서약하지 않으셔서 많은 분들에게 잊혀진 것 같은데요. 운전면허를 가진 운전자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기 때문에 현재 운전을 하지 않고 계신 장롱 면허이신 분들도 미리 신청을 하시면 나중에 본격적으로 운전을 하게 됐을 때 뜻밖의 혜택을 받으실 수 있는데요. 착한운전 마일리지 신청방법과 혜택을 아래에서 알아보겠습니다. ..

박수홍 형 입장 공개 [내부링크]

박수홍의 형 측에서 드디어 입장을 표명했습니다. 가족끼리 진흙탕 싸움을 하기 싫어서 참고 있었으나 고2 딸이 큰 충격을 받아서 법정에서 대응할 것이라고 하는데요. 구체적인 내용은 아래에 정리해보았습니다. 박수홍 형 입장 공개 박수홍 얘기로 대한민국이 들썩하는 가운데, 결국 미우새에서 사실상 하차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지금 누구보다 심적으로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을테니까요. 그러면서 박수홍의 법적 공방이 시작되었는데요. 박수홍 쪽에서 먼저 법적으로 나가겠다고 하니까 이제서야 맞대응을 하겠다는 입장입니다. 양측은 어떤 주장을 펼치고 있는지 아래에 정리해보았습니다. 박수홍 측 입장요약 수익을 8:2에서 시작해 7:3의 비율로 분배하기로 약정했지만 친형 및 그 배우자는 7:3이라는 배분비율도 지키지 않았을 뿐만 ..

장성규 아이즈원 해체 퀴즈 사과 [내부링크]

평소 보이지 않는 선을 아슬아슬하게 넘어가면서 입담을 뽑내는 걸로 유명한 방송인 장성규가 잘못된 퀴즈를 내서 사과를 했습니다. 바로 굿모닝FM 라디오 진행 중 최근 해체한 아이즈원과 다프트펑크의 공통점을 문제로 낸 것인데요. 장성규는 곧바로 SNS를 통해 사과를 했지만 논란의 불씨는 꺼지지 않고 있습니다. 장성규 아이즈원 해체 퀴즈 사과 아이즈원의 프로젝트 종료가 발표된 건 2021년 3월 10일이었습니다. 프로젝트 종료는 곧 아이즈원의 해체를 의미하는 것인데요. 그 후 1주일 뒤 3월 17일 장성규가 진행하는 굿모닝FM에서 다프트 펑크의 'Get Lucky'와 아이즈원의 '라비앙로즈'를 선곡했습니다. 이때 선곡하면서 함께 나온 퀴즈가 문제됐는데요. 어떤 퀴즈였길래 문제가 되고 있는지, 구체적인 내용은 ..

유노윤호 유흥주점 논란 [내부링크]

동방신기 멤버 유노윤호가 불법 유흥주점에 출입하고 방역수칙을 위반한 것으로 알려져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평소 열정적이고 건실한 청년의 이미지로 대중들의 많은 사랑을 받아왔기 때문에 많은 분들에게 충격은 더 크게 다가왔는데요. 특히, 논란이 반전에 반전을 거듭하면서 안티가 별로 없었던 유노윤호의 이미지는 많이 추락하게 되었습니다. 유노윤호 유흥주점 논란 MBC 단독보도 유노윤호가 방역 수칙을 안 지킨 곳이 단순 음식점으로 알려졌는데 알고 보니 불법 룸살롱이었다는 기사가 뜨면서 논란이 커지게 되었습니다. "유노윤호 지키려 몸싸움? 단속 피해 도주 시도까지"라는 제목의 기사인데, 어떤 내용인지 아래에서 살펴보겠습니다. 서울 강남구 청담동에 있는 한 상가 건물. 방이 여러 개가 보이고 여성들이 수시로 드나듭니..

사회적 거리두기 연장 결정과 조정안 [내부링크]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에서는 사회적 거리두기 및 5인 이상 사적 모임금지 조치를 3월 15일 00시부터 3월 28일 24시까지 2주간 연장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그 결과로 수도권 2단계, 비수도권 1.5단계를 유지하게 되었는데, 일부 조치가 완화되는 부분들이 있어서 관련된 내용을 궁금해하실 내용들 위주로 정리해보았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조정안 정부방침에 따라 4차 유행 방지를 위해 사회적거리두기 단계는 현행대로 수도권 2단계, 비수도권 1.5단계로 유지하게 되었습니다. 그렇지만 조금이나마 숨통이 트일 수 있게 조정된 내용이 있는데요. 바로 장기간 생업이 제약된 유흥시설의 22시 운영시간 제한을 해제하고, 돌잔치와 상견례, 그리고 만12세 이하의 아동은 사적모임 금지 예외로 추가한 점입니다. 구체적인 내용들..

LH 직원 땅투기 사건 정리 [내부링크]

한국토지주택공사 LH 직원들이 신도시 개발의 소식을 먼저 접할 수 있는 공공정보를 이용한 집단 땅투기 사건을 정리한 포스팅 글이에요. 다른 곳도 아닌 공공기관인 LH에서 이런 일이 발생했기 때문에 일각에서는 고양이에게 생선을 맡긴 격이라며 거센 비판이 일고 있는데요. 특히, 추가 폭로 및 조사결과로 연관된 공직자들의 투기 논란으로 확산이 되고 있어요. LH 직원 땅투기 사건 정리 사건의 전말 한국토지주택공사 LH는 국민주거안정 업무를 담당하는 공공기관이에요. 그런 공공기관에 근무하는 직원들이 이번 문재인 정부의 3기 신도시 중 최대 규모인 광명 및 시흥 신도시 사업지역에 사전에 정보를 알고 투기성으로 땅을 매입한 사건이에요. 근거 ① 왕버드나무의 생육을 위한 적정 공간은 1그루당 4인데요. 이번 투기 ..

이삭토스트 김하경 가맹비 매출 [내부링크]

이삭토스트 김하경 가맹비 매출 이삭토스트 김하경 인기 예능프로그램인 유퀴즈 온 더 블럭에서 맛의 전쟁 특집편이 진행되었어요. 저도 요즘 즐겨보는 프로그램이라서 매주 유퀴즈를 기다리고 챙겨보는 편인데요. 그 중에서도 최근 이삭토스트 김하경 대표의 성공스토리가 인상 깊었어요. 학창시절부터 자주 사먹어서 저에게는 아주아주 친숙한 이삭토스트인데, 그 스토리를 이번 기회에 보면서 저도 많은 점을 배우고 많은 것을 느끼는 시간이 되었어요. 너무 집중해서 보다가 시간가는줄 모르고 푹 빠져 있었는데요. 그 성공신화의 스토리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이삭토스트 김하경 대표 평범한 가정주부에서 지금은 870여개의 가맹점을 둔 토스트왕 김하경 대표는 광고나 마케팅 없이 오직 입소문만으로 성공한 전설적인 CEO..

브레이브걸스 롤린 역주행 이유 [내부링크]

브레이브걸스 롤린 역주행 이유 브레이브걸스 역주행 2011년 데뷔한 브레이브걸스는 가요계에서 큰 빛을 발하지 못하고 있었어요. 데뷔 이래로 군통령으로 가끔씩 거론됐지만 제대로 뜬 적은 없었는데요. 최근 주요 음원 순위에서 4년 전 발표된 곡이 갑자기 역주행을 해서 화제가 되고 있어요. 그 곡은 바로 롤린(Rollin')이라는 곡인데요. 2017년에 네번째 앨범으로 나올 당시만해도 큰 인기를 얻지 못하고 한마디로 묻힌 곡이 되었었어요. 그러다가 4년 만인 2021년 2월 24일부터 유튜브를 비롯한 음원차트를 역주행하면서 히트곡으로 자리잡게 되었는데요. 이게 무슨 일인지 자세히 한번 들여다보았는데 아래를 참고해 주세요. 롤린 역주행 이유 갑작스럽게 브레이브걸스의 롤린이 역주행하기 시작한건 유튜브 채널 '비디..

펜트하우스 하은별 최예빈 학폭 논란 [내부링크]

펜트하우스 하은별 최예빈 학폭 논란 하은별 학폭 요즘 가장 인기있고 저도 매주 기다리는 드라마인 펜트하우스. 그리고 거기서 하은별 역할로 맹활약 중인 배우 최예빈이 학폭 가해자 논란에 휩싸였어요. 악역으로 출연 중이긴 하지만 예쁘장하고 참한 모습에 자주 눈이 갔었는데, 이번에 연이어 터져나오는 연예계 학폭 논란을 피해가지 못했어요. 하지만 학폭 논란에도 이에 상반되는 주장들이 나오고 소속사 측에서도 극구 부인하고 있어서 결론이 나올 때까지는 중립적인 입장에서 지켜봐야 해요. 그러면 어떤 내용의 주장들이 오가고 있는지 한번 알아보았어요. 그 전에, 배우 최예빈이 누군지 알고 가야겠죠? 펜트하우스의 감초 하은별(최예빈) 배우 최예빈은 2020년 최고의 드라마인 펜트하우스에서 데뷔했어요. 천서진과 하윤철의 외..

4차 재난지원금 대상 조건 [내부링크]

4차 재난지원금 대상 조건 4차 재난지원금 대상 4차 재난지원금에 대한 논의가 지속되고 있어요. 특히, 다음 주에 재난지원금을 포함한 추경안이 국회에 제출될 예정이기 때문에, 그 대상이 더 구체화될 예정인데요. 정부에서는 이번 4차 재난지원금은 더 넓고 두터운 지원을 하겠다고 발표했어요. 재난지원금 대상규모에 대해서는 완전히 합의된 것은 아니지만, 3차 재난지원금의 2배가 넘는 약 20조원이에요. 이 어마어마한 규모의 재난지원금의 지원대상은 소상공인, 실직과 미취업으로 어려움을 겪는 계층, 저소득계층 등에 집중적으로 뿌려질 것으로 예상이 되는데요. 아직 확정된 사항은 없이 계속 협의중이라고 하지만, 수 차례 지속된 협의과정에서 언급된 대상조건에 대해 3차 재난지원금에 비해 어떻게 바뀌는지 정리해보았어요...

아역배우 출신 국가대표 승마선수 김씨 누구 [내부링크]

아역배우 출신 국가대표 승마선수 김씨 누구 아역배우 승마선수 연예인들의 사건사고 논란들이 계속 이어지는 가운데, 아역배우 출신 국가대표 승마선수가 논란이 되고 있어요. 그게 누구인지도 다들 궁금해하실텐데, 바로 영화 넘버3로 1997년에 데뷔한 아역배우에요. 내연관계였던 여성의 나체 사진과 영상을 유포하겠다고 협박한 혐의로 경찰이 사전 구속영장을 신청했는데요. 통상적인 구속영장은 긴급체포나 체포영장으로 피의자의 신병을 확보한 후 48시간 내 청구하게 되어있지만, 사전 구속영장의 경우에는 신병을 확보하지 않은 상태로 조사한 피의자에 대해 청구하는 거에요. 그러면 경찰이 왜 사전 구속영장을 신청하게 되었는지, 구체적인 내용을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사건의 전말 아역배우 출신이자 아시안게임에서 세 번이나 국가대..

디아블로2 리마스터 리저렉티드 바뀐 점 가격 [내부링크]

디아블로2 리마스터 리저렉티드 바뀐 점 가격 디아블로2 리마스터 저와 비슷한 또래시라면 블리자드 게임인 디아블로2를 안해보신 분들은 없으실 거에요. 출시된 지 무려 20년이 되었지만 지금까지도 사랑받고 있는 역대급 RPG 명작인 디아블로2 리마스터 버전 리저렉티드가 드이어 베일을 벗었어요. 예전에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가 출시될 때부터 디아블로2도 리마스터로 출시되면 정말 좋겠다고 생각하신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그래서 더 기다린 만큼 더 반가운 소식이 아닐 수가 없어요. 특히, 리메이크가 아니라서 게임 내용에는 큰 차이점이 없지만, 기존 원작 베이스를 유지한 상태에서 그래픽과 인터페이스 등이 바뀌었는데, 어떤 점이 바뀌었는지 알아보았어요. 디아블로2 리저렉티드 바뀐 점 블리즈컨 2021에서 처음으로 디아..

시서스 가루 다이어트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시서스 가루 다이어트 효능 부작용 시서스가루 효능 어느덧 겨울이 지나고 봄이 다가오고 있어요. 겨울이 가고 봄이 오고, 그리고 여름이 다가오게 되면 추위에 감싸고 있던 두터운 옷들을 하나씩 벗어가면 점점 더 다이어트에 관심이 많이지실텐데요. 특히 이번에 코로나19의 확산으로 대외활동은 줄어들고 배달음식을 시켜먹는 횟수는 늘어나다보니까 저처럼 살이 찌신 분들이 굉장히 많으실거에요. 사실 크게 신경안쓰고 살다가 어제 갑자기 몸무게를 확인해봤는데, 약 4kg가 쪘더라구요. 이렇게 스트레스를 받으신 분들을 위해서 이번에 다이어트에 효과가 좋은 시서스 가루에 대해 알아보았어요. 시서스란? 시서스는 Cissus라는 그리스어로 담쟁이덩굴을 뜻해요. '포도아이비'라고 불리는 생명력이 강한 엔렌다니카와 '캥거루이이비'라..

프로듀서 탱크 리쌍 길 폭로 가세연 추가 영상 [내부링크]

프로듀서 탱크 리쌍 길 폭로 가세연 추가 영상 리쌍 길 지금 리쌍 길에 대한 프로듀서 탱크의 폭로 영상이 굉장히 화제가 되고 있어요. 길 폭로 영상이라해서 봤는데, 처음에는 본인이 본인을 폭로한다는 건 줄 알았어요. 혼자서 너무 흥분된 상태로 횡설수설 말을 하다보니까 내용이 점점 혼자 산으로 가는 느낌이 들었거든요. 그래서 오히려 폭로자가 욕을 먹고 있어요. 지금은 프로듀서 탱크의 리쌍 길에 대한 폭로 영상은 많은 논란이 된 후에 삭제된 상태인데, 도대체 어떤 내용이었는지 궁금하신 분들이 굉장히 많으신 것 같아서 정리를 해봤어요. 탱크 길 폭로와 폭로자가 욕먹는 이유 반갑습니다. 제 이름은 탱크, 본명은 안진웅입니다. 쇼미더머니5에서 호랑나비라는 곡을 작곡하였고 이 업계에서 대략 7년간 일하여 이하이, ..

이재영 이다영 추가 폭로와 엄마 배구선수 김경희 논란 [내부링크]

이재영 이다영 추가 폭로와 엄마 배구선수 김경희 논란 배구선수 김경희 최근 우리나라 배구계에 뜨거운 감자로 떠오르는 이재영 이다영 자매의 학폭논란에 추가 폭로들이 있었어요. 구단 측의 징계없는 솜방망이 처벌에 불만을 토로한 건데요. 그리고 그에 이어, 두 자매의 어머니이자 여자배구 국가대표팀 세터로 활약했던 김경희도 선수시절 집단 체벌 논란이 있었던 사실이 알려졌어요. 갑작스러운 이슈에 온가족이 불려 나온 상황, 구체적으로 알아보았어요. 이재영 이다영 추가 폭로 이다영 김연경 불화와 이재영 이다영 자매의 학폭 최초 폭로 사건은 이전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이다영 김연경 불화 이다영 김연경 불화 이다영 김연경 최근 여자 프로배구 흥국생명 핑크스파이더스 선수들 사이에서 불화설이 주목받고 있어요. 불화설의 주..

코로나 백신 예방접종 순서 2~3월 시행계획 우선순위 부작용 [내부링크]

코로나 백신 예방접종 순서 2~3월 시행계획 우선순위 부작용 코로나 백신 예방접종 시행계획 코로나19의 종식 희망인 백신 접종이 구체화되면서 국내에서는 어떤 방식으로 접종을 시작할지, 내 차례는 도대체 언제쯤인지 다들 궁금하실거에요. 지난 1월 28일 코로나 예방접종 대응 추진단으로부터 코로나19 예방접종계획이 발표된 이후, 백신공급계획과 추가 준비상황을 구체적으로 반영해서 2월 15일 코로나 예방접종 2~3월 시행계획을 발표했어요. 코로나19 백신분야 전문가 자문단의 검토를 통해 전문가, 의료계 등의 의견을 수렴 후 예방접종전문위원회 심의를 거쳐 해외 사례 자료, 백신의 효능 및 안전성 등을 확인해서 세부 접종계획을 결정했다고 하는데요. 구체적인 시행계획이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기 전에, 국내 백신구매 ..

쏘카 납치 성폭행 사건 그리고 사과문 [내부링크]

쏘카 납치 성폭행 사건 그리고 사과문 쏘카 납치 성폭행 국내 유명 차량 공유 서비스 쏘카와 관련해서 국민들의 분노를 일으킨 사건이 있었는데요. 바로 최근 벌어진 성폭행 사건에 대해 쏘카 측의 수사 비협조로 범행의 골든타임을 놓친 사건이에요. 30대 남성에게 납치된 한 초등학생의 어머니가 사건 당일 범행에 이용된 차량 공유 업체 측에 딸의 실종 사실을 알리면서 협조를 호소하는 녹취 파일이 공개되었어요. 해당 녹취 파일에서는 피해 학생의 어머니가 본인이 안된다면 경찰에게라도 용의자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달라고 간곡히 요청했지만, 쏘카 관계자는 내부 규정을 이유로 거부했는데요. 있을 수 없는 말도 안되는 일이 일어나서 불매운동으로까지 확산되고 있는데, 쏘카 납치 성폭행 사건에 대해 구체적으로 더 알아보았어요. ..

유퀴즈 최연소 7급 공무원 서울시립미술관 업무분장 [내부링크]

유퀴즈 최연소 7급 공무원 서울시립미술관 업무분장 유퀴즈 7급 공무원 지난 8일 서울시립미술관 소속 서울시 7급 공무원 김모양이 극단적 선택을 했다고 해요. 서울 종로경찰서에 따르면 김모양은 2월 8일 자택에서 숨진 채 발견되었고, 현재 수사 중이라고 밝혔는데요. 여기서 네티즌들은 김모양이 과거 인기 예능프로인 유퀴즈 온 더 블럭에 최연소 7급 공무원으로 출연했던 김규현 주무관이 아니냐는 추측을 하기 시작했어요. 그도 그럴 것이 한 언론에 따르면 김모양이 다소 이른 나이에 공무원 시험에 합격에 직장 내 괴롭힘으로 힘들어했고, 서울시립미술관에 근무하는 7급 공무원이라는 단서가 꼭 맞아떨어졌거든요. 그리고 결국에는 유퀴즈 출연자가 맞다고 공식적으로 발표했습니다. 20대의 꽃다운 나이에 정말 안타까운 소식인데..

테슬라 SUV 모델Y 가격 출시일 [내부링크]

테슬라 SUV 모델Y 가격 출시일 테슬라 모델Y 구정부터 놀라운 소식이 들려왔어요. 바로 테슬라 SUV 모델Y이 2월 12일 드디어 한국에 출시하는데요. 특히, 테슬라 모델Y 스탠다드가 5,999만원에 출시되었는데, 이로서 6,000만원 이하의 전기차에 100% 적용되는 보조금 정책에 따라 보조금을 100% 지원받을 수 있게 되었어요. 결국에는 4천 후반대까지 가격이 떨어지게 되는데요. 오늘은 테슬라 모델Y 가격 출시일에 대한 정보를 알아보았어요. 테슬라 모델Y 테슬라 모델Y는 안전하면서도 빠른 속도와 성능을 보여주는 중형 전기 SUV로, 국내에서는 스탠다드레인지에서 롱 레인지, 퍼포먼스까지 총 3가지 트림을 선보이고 있어요. 안전을 위한 설계 모든 테슬라 차량과 마찬가지로 동급 차종 중에 가장 안전한 ..

미스트롯2 김태연 역대 시즌 최고점 [내부링크]

미스트롯2 김태연 역대 시즌 최고점 미스트롯2 김태연 매주 목요일밤 10시만 되면 온가족이 모여서 미스트롯2를 시청해요. 지난 주 방송에서는 5주차까지 시청자 투표 1위를 달리던 전유진의 탈락과 학폭 논란으로 뜨거웠던 진달래의 자진하차, 그리고 경연 하루 전날 양지은의 긴급 추가합격으로 대혼란이었어요. 그래서 이번 주 방송이 특히 더 기다려졌는데요. 이번주 미스트롯2는 준결승자 홍지윤, 김태연, 강혜연, 김다현 마리아, 별사랑, 황우림, 양지은의 결승 진출자 탑7을 가리는 무대인만큼 몇일 전부터 기다리고 있었어요. 그런데 여기서 놀랍게도 미스트롯2 김태연양이 전 시즌 통틀어서 역대 최고점을 받았는데요. 오늘은 미스트롯2 김태연양에 대해 알아보았어요. 미스트롯2 김태연은 누구? 김태연양은 2012년 출생으..

이다영 김연경 불화 [내부링크]

이다영 김연경 불화 이다영 김연경 최근 여자 프로배구 흥국생명 핑크스파이더스 선수들 사이에서 불화설이 주목받고 있어요. 불화설의 주인공은 나혼자산다에 출연할만큼 현시대 최고의 배구스타인 김연경 선수와 흥국생명 주전 세터 이다영 선수에요. 팬들 사이에서도 김연경 선수와 이다영 선수 사이에 무슨 문제가 있는게 아니냐는 주장이 몇 달 전부터 있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이다영 김연경 불화에 대해 논란의 순서대로 알아보았어요. 여자 프로배구 선수 극단적 선택 시도 일단 논란의 첫 시작은 충격적인 뉴스에서부터 시작됐어요. 여자 프로배구 선수, 극단적 선택 시도 '생명엔 지장 없어' 6개월 전에도 전 프로 배구선수인 고유민 선수가 생을 마감했었는데 이번에 다시 한번 안타까운 일이 벌어져 세간의 주목을 받았어요. 그리..

갓본푸드 돈갓츠 치즈돈갓츠 돈까스 에어프라이어 [내부링크]

갓본푸드 돈갓츠 치즈돈갓츠 돈까스 에어프라이어 갓본푸드 돈갓츠 혹시 돈가스를 안좋아하시는 분들 계신가요? 튀김은 신발을 튀겨도 맛있다고 하지만, 저는 튀긴 음식 중에 특히 돈가스를 정말 좋아하는데요. 어릴 적 레스토랑에서 먹었던 경양식 돈까스도 정말 좋았지만 최근에 즐겨먹는 갓본푸드의 돈갓츠를 한번 먹어보고나서는 돈까스가 다 같은 돈까스가 아니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냉동 돈가스의 새로운 혁명을 일으키고 있는 갓본푸드의 돈갓츠는 판매 초기에 사이트가 마비될 정도로 경쟁이 치열했었는데요. 냉동 돈가스지만 음식점보다 더 높은 퀄리티를 가지고 있는 프리미엄 돈까스인 갓본푸드 돈갓츠에 다들 한번 빠져보실까요? 갓본푸드? 갓본푸드는 정직한 재료, 높은 퀄리티와 함께 음식의 근본을 추구하자는 의미로 근본푸드로 ..

2021년 예비군 원격교육 혜택 정답 미이수 불이익 [내부링크]

2021년 예비군 원격교육 정답 미이수 불이익 예비군 원격교육 코로나19의 확산으로 2020년 예비군 소집훈련이 모두 취소되었었는데, 52년 만에 처음 있는 일이었다고 해요. 그렇다고 훈련들이 이월된 것은 아니고 예비군 훈련 대상자(1~6년차)에게 부과된 훈련 시간만큼 모두 이수 처리되었는데요. 거기다가 2021년 예비군 훈련도 코로나19의 여파로 상황이 어떻게 될지 모르는데, 그 와중에 국방부에서는 예비군 원격교육을 시행하고 있어요. 그러면 예비군 원격교육은 어떻게 진행되는지 퀴즈 정답과 미이수 불이익까지 한번 알아보도록 할게요. 예비군 원격교육은? 예비군 원격교육은 2020년 기준 1년차 이상 예비군 훈련 대상자 중 수강을 희망하는 예비군을 대상으로 하고 있어요. 예비군 훈련을 받으면 이상하게 그 시..

나이스 반배정 확인 보는법 학생서비스 긴급공지 [내부링크]

나이스 반배정 확인 보는법 학생서비스 긴급공지 나이스 반배정 학생서비스 초중고 개학일이 다가오면서 교육행정정보시스템 나이스(NEIS) 반배정 확인 서비스에 대한 관심이 늘고 있어요. 아이들에게 신학기 반배정은 무엇보다 중요하게 다가오는데요. 제가 어릴때도 그랬지만 원하는 친구와 같은 반이 되고 싶고, 미워하는 친구와는 다른 반이 되고 싶은 마음은 다들 마찬가지인가봐요. 마치 대학교 수강신청을 하듯이 서비스 과부하로 오랜시간 대기를 해야하는데요. 대기가 끝나면 바로 반배정을 확인할 수 있게 오늘은 나이스 반배정 확인 보는법에 대해 얘기해보려고 해요. 나이스(NEIS) 란? 나이스(NEIS)는 학생과 학부모가 대국민서비스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어디서든 손쉽게 학교생활과 관련된 기록을 열람할 수 있도록 전국 1..

쯔양 분식집 가격 논란 정원분식 [내부링크]

쯔양 분식집 가격 논란 정원분식 쯔양 분식집 요즘 '먹방'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분이 있죠? 바로 쯔양이에요. 유튜브 구독자 300만, 누적 조회수 6억 뷰를 기록한 쯔양은 어마어마한 양을 먹는거로 유명한 먹방 유튜버인데요. 특히 기부와 봉사활동으로 사회에 환원을 하면서 더 많은 사랑을 받고 있어요. 대표 예능 프로그램인 라디오스타에 나올 정도라면 그 인기는 이미 말할 것도 없어요. 먹방 유튜버로 유명한 쯔양 분식집 가격 때문에 논란이 있어서 오늘은 그 얘기를 좀 해보려고 해요. 쯔양은? 쯔양은 1997년생으로 올해 나이 25세에요. 키는 161cm에 몸무게 48kg이라고 하는데, 어떻게 그렇게 많이 먹으면서 몸무게를 유지하는지 비결이 궁금하네요. 쯔양의 이름과 말투 때문에 중국인이냐는 오해를 많이 받..

애플카 현대차 기아차 사실무근 협상 중단 원인 미래 [내부링크]

애플카 현대차 기아차 사실무근 협상 중단 원인 미래 애플카 최근에 현대차와 기아차 주식의 폭등재료였던 애플카와 관련해서 이번에 애플카 논의가 일시적으로 중단됐다는 소식이 들려와서 많이들 놀라셨을거에요. 애플과의 협력 기대감에 급등한 주가가 조정을 받을 수 있기 때문인데요. 애플은 세계적인 기업이기 때문에 어떤 사업을 추진하든 극도의 보안 수준으로 관련 소식을 통제하면서 추진하는 것으로 알려진 회사인데, 논의가 멈췄다는 내용과 그 원인을 한국언론의 과도한 홍보때문이라고 기사에서 언급하고 있어요. 실제 계약을 할 때도 "애플과 협력 또는 부품 공급 계약을 했다는 사실 자체도 절대 공개해서는 안되며, 이를 어길 시에는 이에 상응하는 위약금을 내야한다는 조항" 을 계약에 넣도록 강요할 정도라고 하니까 말이죠. ..

임신 초기 갈색혈 빨간 피 출혈 피고임 피비침 [내부링크]

임신 초기 갈색혈 빨간 피 출혈 피고임 피비침 임신 초기 출혈 임신을 기다리시던 분들은 초음파에서 작고 귀여운 아기집을 확인하게 되면 정말 세상을 다 가진 듯이 기쁘게 됩니다. 이런 행복한 시간 중에서도 우리 심장이 덜컥 내려앉는 일이 있는데요. 바로 출혈입니다. 임신 초기에 경험하는 출혈은 힘들게 아기를 가진 예비 엄마들일수록 더욱 커다란 충격과 공포로 다가올 수밖에 없어요. 특히 이전 유산이나 화학적 임신을 경험한 경우라면, 그 당시에 트라우마까지 되살아나기 때문에 마음 고생을 너무나 많이 하시게 되는데요. 오늘은 갑작스럽게 찾아오는 임신 초기 출혈에 대한 궁금증과 질문들을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임신 초기 출혈 괜찮을까? 의외로 초기 임신 중 질 출혈은 비교적 흔한 증상이에요. 임신 14주 이..

갤럭시 S21 울트라 사전예약 초기구매 사은품 비교 [내부링크]

갤럭시 S21 울트라 사전예약 초기구매 사은품 비교 갤럭시 S21 울트라 지난 1월 15일 삼성전자에서 갤럭시 S21 시리즈(S21, S21+, S21 울트라)를 공개했어요. 그리고 바로 당일 1월 15일부터 21일까지 사전예약 이벤트를 진행해서 사전예약 혜택으로 다양한 사은품도 제공 했는데요. 사전예약자들의 사전개통기간은 1월 22일부터 28일까지고 출시일이 1월29일이니까 이미 많은 분들이 갤럭시 S21 시리즈를 이용하고 있어요. 어차피 갤럭시 S21 시리즈를 구매할거라면 사전예약 혜택으로 다양한 사은품을 받는게 가장 좋겠지만 이미 사전예약 신청기간이 지났다고해서 실망하실 필요는 없어요. 삼성전자에서는 출시일인 1월 29일부터 2월 28일까지 초기구매 혜택으로 사전예약에 못지 않은 사은품도 제공한다고..

공매도 뜻 게임스탑 [내부링크]

공매도 뜻 게임스탑 공매도 뜻 이번에 게임스탑 사태의 나비효과로 지난 주 외국인투자자들이 코스피 시장을 떠나면서 코스피 3천지수가 붕괴됐다고 해요. 투자자의 입장에서는 앞으로의 전개에 전략적으로 대응하려면 이번 게임스탑 사태가 어떻게 일어났고 어떤 관점에서 봐야할 지 짚고 넘어가야하는데요. 게임스탑 사태를 정리하기 전에 먼저 공매도 뜻부터 알아보았어요. 공매도 뜻 공매도 뜻은 말 그대로 "공(비어있는) 매도"에요. 즉, 주식을 가지고 있지 않은 상태에서 주식을 판다는 건데, 일단 팔고나서 나중에 사는 것을 말해요. 없는 주식을 빌려서 파는 거죠. 그렇다면 먼저 그 주식을 빌려주는 곳이 있어야 하는데, 주로 기관들이나 외국인 등 주식을 대량으로 장기간 보유하는 거대 세력들이 그 역할을 해요. 결국 공매도 ..

빌푸 아내 직업 나이 [내부링크]

빌푸 아내 직업 나이 빌푸 결혼 아내 류선정 음식 앞에서 항상 진지했던 필란드 청년 빌푸가 유부남으로 돌아왔습니다.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핀란드편은 정말 재미있게 봐서 기억에 남았습니다. 그럼 필란드 순수청년 빌푸가 결혼해서 아내와 한국에 온 소식을 이제부터 알아볼까요? 빌푸 인스타그램 빌푸는 10월 5일 인스타그램을 통해 한국 방문 소식을 알렸습니다. 빌푸는 방송 이후 핀란드에 돌아가서도 불고기를 직접 요리하거나 김치를 담그는 모습을 sns에 올렸습니다. 빌푸는 페트리의 친구로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시즌1 방송프로그램을 통해 처음 한국을 방문했습니다. 빌푸의 한식사랑과 핀란드에 대한 선입견을 깨는 모습으로 시청자들의 사랑을 한몸에 받았습니다. 다시 보고 싶은 외국인 친구들 투표에서 높은 득표율을 받..

가입없이 바로 이용 가능한 무료사주풀이 사이트 [내부링크]

가입없이 바로 이용 가능한 무료사주풀이 사이트 무료사주풀이 사이트 안녕하세요! 오늘은 무료사주풀이 사이트 3곳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최근 동상이몽2 방송에서 전진, 류이서 부부가 철학원에 방문해서 화제였습니다. 저도 뜻대로 인생이 풀리지 않을 때 답답한 마음에 희망을 얻고자 종종 철학원에 방문하곤 했었는데요. 방문할 때마다 큰 금액이 지출되어 부담이 되더라구요. 오늘은 저처럼 철학관을 방문하기에는 부담스러운 분들에게 사주풀이 무료사이트 중 제일 괜찮았던 사이트 3곳을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사주팔자 '사주팔자'라고 하기도 하고 '사주명리'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사주'란 각자가 명을 받은 '하늘의 뜻'을 연구하는 학문으로 점술과 오해하면 안된다고 합니다. 사주팔자를 공부하는 학문은 명리학, 동양철학, 역학..

VVS 뜻 가사 [내부링크]

VVS 뜻 가사 VVS 뜻 요즘 핫한 가수가 있어요. 얼마 전에 종영한 쇼미더머니9에서 B급인척하는 S급. 보자보자 어디보자~ 바로 머쉬베놈이에요. 참고로 머쉬베놈의 뜻은 멋이 벤놈이라고 해요. 읽는 그대로 읽어도 바로 알 수 있어요. 그 머쉬베놈과 대세래퍼 미란이가 함께 무대를 찢어놓은 VVS라는 곡은 아마 한번만 들어보신 분은 없으실 거에요. 그런데 노래는 많이 들어봤지만 VVS 뜻은 많이들 모르시더라구요. 지금 바로 알려드릴게요. Very Very Slightly VVS 뜻 중에 첫 번째 뜻은 다이아몬드 등급과 관련이 있어요. 다이아몬드의 투명도를 측정하는 등급으로 VVS는 매우 매우 작은 불순물을 뜻하는 최상급 등급이라고 해요. 하지만 VVS가 가장 높은 등급은 아니라는 건 안비밀. 최상급 등급인..

울산 긴급 재난지원금 신청 [내부링크]

울산 긴급 재난지원금 신청 울산 재난지원금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지역 경제에 큰 타격을 입히고 있는데요. 특히 자영업자 분들이 많은 피해를 보시고 계셔서 안타까움을 더하고 있어요. 더군다나 이번에 거리두기 연장 조치에 따라 그 상황은 더 심각해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울산에서도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민들의 생활 안정을 위해 울산 긴급 재난지원금을 지원한다고 해요. 그러면 울산 긴급 재난지원금을 어떻게 신청하는지, 신청기간은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았습니다. 지원대상, 지원금액 및 신청장소 울산 긴급 재난지원금은 2021. 2. 1. 0시 기준으로 울산광역시 관내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세대가 해당이 돼요. 다만, 2021. 1. 1. 이후 정당한 사유 없이 세대분리한 경우에는 지급이 제한된다고..

임신 극초기 증상 [내부링크]

임신 극초기 증상 임신 극초기 증상 임신을 하게 되면 생리가 중단되는 것말고도 다양한 증상이 나타나게 되는데요. 특히 생리가 불규칙한 여성이 참고하면 도움이 될만한 여러 가지 임신 극초기 증상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해요. 규칙적이던 생리가 갑자기 늦어진다. 생리 주기가 규칙적인 분들은 생리 날짜가 예정일보다 일주일 이상 늦어지면 임신을 의심해볼 수 있어요. 정자와 난자가 만나 수정이 이루어지고 자궁벽에 배아 세포가 착상하면 생리가 중단되기 때문인데요. 그렇지만, 스트레스와 정신적 충격, 내분비 기능 저하, 자궁의 발육 부진이나 난소 이상 등 여러 가지 요인으로 임신이 아닌데도 생리가 멈출 수 있기 때문에 다른 임신 극초기 증상들이 동반되는지 확인하는 건 필수에요. 착상혈이 나타난다. 착상혈은 수정된 배아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