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ghealth의 등록된 링크

 tghealth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32건입니다.

제왕절개 후 산후조리 팁 10가지 [내부링크]

자연분만과 달리 제왕절개 산모는 출산 과정에서도 많이 힘드셨을텐데요. 이제부터 시작되는 육아도 육아지만, 산모의 건강도 중요하기 때문에 제왕절개 후 산후조리 조금 더 신경써야 합니다. 출산 후 일주일 관리하는 제왕절개 후 산후조리 팁 10가지 정리해드릴테니 꼭 참고하셔서 퇴원 후에는 정상화될 수 있도록 노력해주세요. 1. 제왕절개 후 산후조리 방법 제왕절개 후 산후조리 마취 종류에 따라 방법이 달라집니다. 전신마취를 하는 경우에는 보통 수술 후 2시간 정도 뒤에 깨어나는데요. 이때 가래가 기도를 막을 수 있기 때문에 마취에서 깨어난 후부터 다음 날까지 수시로 기침을 해서 가래를 뱉어내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마취가 깨면서 통증이 심해지는 데다 소변줄을 꽂고 있기 때문에 기침을 하기 쉽지 않지만, 이때 제대..

태아보험 가입시기 서두르세요 [내부링크]

태아보험은 어린이보험에 태아특약을 추가한 것으로 태아 때부터 가입할 수 있는 보험을 말하는데요. 이 태아보험 가입시기 보험사별로 임신주기에 따라 엄격하게 제한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태아보험 가입시기 미리 알고 준비해서 더 많은 혜택을 받으실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1. 태아보험 서둘러야 하는 이유 우리가 태아보험 가입하는 이유는 기형아 검사를 통해 출생 전에 아이에 대한 이상 소견이 발견될 수도 있고, 출생 직후 발생할 수 있는 선천질환이나 미숙아, 조산아 출산 등에 대비하기 위해서인데요. 태아보험은 출산 전에는 보장이 되지 않는다. 태아보험은 엄마 뱃 속에 아기가 있을 때 가입이 가능하기 때문에 산모의 건강상태에 따라 보험 가입 심사가 진행됩니다. 그래서 만약 출산과정에 문제가 있었거나 기형아 검사 후..

모유수유 장점 10가지 [내부링크]

모유수유가 좋다는 말은 많이 들어보셨겠지만 어떻게 좋은지 정확하게 아시는 분들은 잘 없더라고요. 모유수유를 하면 아기에게 무려 10가지 장점 있다고 하는데요. 모유수유 장점 10가지 파악해서 우리 소중한 아이를 건강하게 키워봅시다. 1. 태변의 배설 촉진 출산 후 일주일 동안 나오는 초유에는 면역글로불린G와 락토페린 같은 면역 성분과 단백질, 미네랄, 비타민A가 성숙유보다 풍부하다고 합니다. 그래서 장운동을 촉진해 태변이 잘 배출되도록 도와주는데요. 태변 : 엄마 뱃 속에 있을 때 양수와 함께 입속으로 들어간 세포나 태지, 솜털 등이 장에 쌓여 있다가 나오는 것 아미노산과 항체를 포함한 단백질은 보통 젖보다 4배나 많다고 합니다. 초유를 먹이면 아이가 황달에 걸리는 것도 예방할 수 있는 만큼 모유수유를 ..

대마종자유 효능과 부작용 그리고 먹는 방법 [내부링크]

대마종자유는 심혈관 건강, 피부미용, 다이어트 효과, 암 예방, 염증 개선 등의 효과가 있지만 설사 유발 및 혈압을 낮추는 등의 부작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대마종자유를 가열하게 되면 영양소 파괴 및 산패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그냥 드시거나 조리된 요리와 함께 드셔야 합니다. 대마종자유 효능과 부작용 그리고 먹는 방법 최근 대마종자유가 건강식품으로 뜨고 있는데요. 대마라고 하면 머릿 속에서 바로 마약이 떠올라 건강과는 거리가 멀다고 생각하실 수가 있는데, 대마종자유는 환각 성분이 없는 대마종자를 착유한 식물성 기름이기 때문에 누구나 안전하게 섭취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오늘은 대마종자유가 건강에 어떤 효능을 주고 부작용은 어떤 게 있는지, 그리고 건강하게 먹는 방법까지 알아볼텐데요. 그 전에 먼저 대마..

건강보험료 조정 신청 방법 [내부링크]

건강보험료는 국민건강보험공단에 필요한 서류들을 첨부해서 조정 신청하면 6월부터 11월까지 약 5개월 간 조정된 건강보험료를 납부할 수 있습니다. 건강보험료 조정 신청 방법 최근 5차 재난지원금 소득 기준을 건강보험료로 한다고 결정하면서 건강보험료에 대해 관심이 많아졌는데요. 오늘은 이 건강보험료를 당장 확 줄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건강보험료 시스템 건강보험료는 소득이나 재산에 비례해서 부과되는 건데 신청을 안 하면 돈을 더 내야 되고 신청을 해야 보험료를 깎아주는 시스템이라 참 의아한데요. 이러한 제도를 나라에서 알려주지도 않고 건강보험공단에서는 초과해서 돈을 더 받으면서도 나중에 되돌려주지도 않고 이런 시스템이 아직도 개선되지 않는 것이 믿기지 않습니다. 신청을 안하면 안내도 되는 건강보험료..

우루사 인사돌 이가탄 효과와 과장광고 [내부링크]

국민 약이라고 불리는 우루사, 인사돌, 이가탄은 모두 검증되지 않은 효과로 과장광고를 해서 비판을 받고 있는 약들입니다. 정확한 병원 진료 없이 이 약들만 단일적으로 먹는다고 해서 치료에는 큰 효과가 없습니다. 우루사 인사돌 이가탄 효과와 과장광고 우리나라에서 TV만 틀면 나오는 광고이고 이미지 좋은 유명 연예인이 광고해서 국민 누구나 알고 있는 제품으로 한 해에 수백억 원씩 팔리는 약이 가깝고도 먼 나라 일본에서는 효과가 없어서 판매가 중지된 약이라고 합니다. 옛날부터 TV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광고가 피로회복, 혈관, 시력, 관절염, 잇몸건강 같은 제약회사의 의약품 광고들인데요. 광고는 심리학과 밀접한 관련이 있기 때문에 제약회사들은 소비자들이 의약지식은 부족하지만 건강에 대한 염려는 크다는 심리적인..

당독소가 높은 음식과 위험성 그리고 줄이는 방법 [내부링크]

흔히 최종 당화산물이라 불리는 당독소는 혈관 건강을 망치고 우리 몸에 독으로 작용합니다. 당독소가 많이 들어있는 음식은 베이컨, 소고기, 돼지고기, 치킨 등이 있습니다. 당독소가 높은 음식과 줄이는 방법 건강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은 최종당화산물, 바로 당독소에 대해 많이들 들어보셨을 겁니다. 이 당독소가 혈관에 치명적인 영향을 미친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혈관에 독으로 작용될 수 있는, 한 번만 먹어도 몸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치명적인 음식들과 그 위험성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최종당화산물(당독소)란? 최종당화산물(AGEs)은 가열을 하거나 일정한 온도에서 당과 단백질이 결합되어 있는 물질입니다. 당독소(Glycotoxin)이라고도 하는데요. 이것은 특정 효소가 작용해서 당과 단백질을..

전국 보건소 무료 복지 혜택 총 정리 [내부링크]

전국의 보건소에는 여러가지 무료 대여서비스, 물리치료 및 한방진료 지원, 치과치료, 재활진료 및 골다공증 검사 지원, 예방접종 무료지원, 모바일 헬스케어 서비스, 임산부 무료혜택 등 여러가지 복지 혜택들이 있습니다. 보건소 무료 복지 혜택 총 정리 요즘 코로나 검사나 백신을 맞기 위해 보건소에 처음 가보신 분들이 많으실 것 같은데요. 앞으로는 어르신들을 비롯해서 젊은 사람들도 보건소를 자주 방문하게 될 겁니다. 왜냐하면 지금은 보건소에서 코로나때문에 많이 바쁘지만 전국 어느곳에나 있는 보건소에서 의외로 많은 혜택들이 있기 때문인데요. 보건소에는 과연 어떤 혜택들이 있는지 아래에서 알려 드리겠습니다. 무료 대여서비스 먼저 무료 대여서비스가 있는데요. 지역별로 보건소마다 조금 다를 수는 있지만, 코로나 방역..

남양유업 불가리스 과대광고 사과 [내부링크]

남양유업에서 불가리스가 코로나19를 억제하는 효과가 있다고 발표했다가 식약처의 식품표시광고법 위반혐의로 고발하자 결국 사과했습니다. 하지만 이게 사과문 같지 않은 사과문이라고 하는데요. 구체적인 내용은 아래에서 알아보겠습니다. 남양유업 불가리스 사과 불가리스 코로나 효과 허위과장 광고 우리나라 대표 식품 기업중 하나인 남양유업이 자사의 불가리스가 특정 인플루엔자 바이러스를 99.999%까지 사멸시키고 코로나19 바이러스도 77.8%까지 저감시켰다는 연구결과를 코로나19시대 항바이러스 식품개발 심포지엄에서 대대적으로 발표했습니다. 한국의과학연구원, 충북대 수의대 공중보건학 연구실에서 개의 신장세포와 원숭이의 폐세포를 숙주세포로 연구와 실험을 했다고 했는데요. 그러면서 불가리스 제품이 인플루엔자와 코로나19..

시민건강포인트 제도 총정리 [내부링크]

시민건강포인트 제도는 고혈압, 당뇨병의 관리만 잘해도 포인트를 쌓아주는 제도로 서울시민에 특화된 새로운 심뇌혈관질환 예방 프로그램입니다. 시민건강포인트 제도 총정리 고혈압과 당뇨병을 가지신 환자분들은 합병증의 위험이 있어서 더 세심하게 건강을 챙겨봐야 하는데요. 이게 말이 쉽지 꾸준한 치료와 관리가 쉬운 일은 아닙니다. 이런 고혈압, 당뇨병 환자들을 위해 서울시에서는 성실하게 치료를 받으시는 분들께 시민건강포인트 제도를 운영하고 있는데요. 구체적인 내용은 아래에서 살펴보겠습니다. 시민건강포인트 제도 시민건강포인트 제도는 서울시에서 운영하는 제도로 고혈압이나 당뇨병 환자가 동네의원에서 꾸준히 치료를 받거나 자가 관리 교육을 받으면 건강포인트가 생겨서 이 포인트로 필수검사, 예방접종 같은 추가적인 건강관리를..

제로콜라 다이어트 부작용 [내부링크]

일반 콜라 대신 제로콜라를 마시는 것으로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이 굉장히 많으신데, 단기적으로는 체중감량에 도움이 될 수 있지만 장기간 섭취 시에는 오히려 다이어트 성공률이 낮아지게 됩니다. 제로콜라 다이어트 부작용 우리가 피자나 치킨, 패스트푸드 먹을 때 탄산음료를 어떤 거 마실지 고민하게 되는데요. 제로콜라를 마시면 그나마 살이 덜 찌지 않을까 해서 마음의 위안을 삼아서 마시는 분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하지만 이 제로콜라가 정말로 살이 찌지 않을까요? 여러가지 연구결과를 근거로 알아보았습니다. 제로콜라와 다이어트 우선 제로콜라는 설탕이 안들어가는 건 맞습니다. 인공감미료를 통해서 단맛을 내고 있는데요. 보통 아스파탐, 스쿠랄루스, 스테비아 등 인공감미료를 사용해서 단맛을 내는데, 인공감미료는 열량을 ..

유산소 운동을 하면 근손실이 생길까? [내부링크]

많은 분들이 유산소 운동을 하면 근손실을 유발한다고 알고 계실 겁니다. 저 또한 그랬었고구요. 하지만, 유산소 운동으로 근손실이 생기려면 거의 프로선수급의 강도로 유산소 운동을 했을 경우에 근손실이 발생한다고 하는데요. 그 구체적인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해주세요. 유산소 운동과 근손실 근육을 키우기 위해 운동을 많이 하시는 분들도 유산소 운동은 근손실을 유발한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근손실, 근육이 손실되는 원인은 크게 3가지로 볼 수 있는데요. 바로 운동을 너무 안 하는 경우, 운동을 너무 많이 하는 경우, 그리고 영양 공급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은 경우가 바로 그 원인입니다. 그러면 유산소 운동을 하면 근손실을 유발한다는 건, 아마 운동을 너무 많이 한 경우에서 파생된 오해로 보이는데요..

임산부 금기 음식 [내부링크]

임신을 하고 나면 아마 가장 걱정되시는 게 바로 음식일 겁니다. 임신 중에 먹으면 뱃속의 태아에게 좋은 음식이 있는 반면에, 태아에 악영향을 미치는 안좋은 음식이 있기 때문인데요. 음식을 잘 못먹은 것만으로도 유산의 위험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특히 임신 초기일수록 더더욱 조심해야 합니다. 임산부 금기 음식 사람마다 조금씩 다르기는 하지만, 임신 초기에는 입덧으로 고생할 수 있기 때문에 어떤 음식이 좋은지 안 좋은지 세심하게 챙겨보기가 어려운 점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남편이 조금 더 많이 관심을 가져서 미리 임신 초기에 피해야 할 음식을 알고 있어야 하는데요. 우리가 쉽게 접할 수 있는 음식 중에서 임산부가 피해야 할 음식은 구체적으로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아래에서 알아보겠습니다. 알로에와 녹두 음..

임신 2주차 증상 [내부링크]

정자와 난자가 수정이 되고나면 임신 2주차에 접어들게 돼요. 아직까지 엄마는 임신이 된 줄 모르고 지내게 되는데요. 임신 초기에는 분비물이 점점 많아지기 때문에 순면 소재의 속옷을 입는 게 좋아요. 임신 2주차 증상 지난 번 포스팅했던 임신 1주차가 지나고, 임신 2주차가 되면 이제 아기는 자궁 안에 자리를 잡기 시작해서 앞으로 38주를 자궁에서 지내야해요. 처음에는 작은 세포 하나지만, 엄마 안에서 지내는 동안 60조의 세포를 가진 완전한 사람으로 자라게 돼요. 임신 2주차 엄마 엄마의 자궁은 임신 전과 별 다를 것이 없는 크기에요. 임신이 되었더라도 대부분 아직은 임신이 된 줄 모르고 지내게 되는데요. 몸 속에서는 임신을 유지하도록 돕는 여러 가지 호르몬의 효과가 나타나기 시작해요. 배란 후 난포는 ..

임신 1주차 증상 [내부링크]

임신 1주차 증상에 대해 정리한 포스팅 글이에요. 사실 임신 1주차는 따지고 보면 아직 임신 상태는 아니에요. 하지만 이제 본격적으로 임신을 준비하는 시기로 이 주 끝 무렵에는 배란이 일어나 임신할 수 있는 가임기에 접어들어요. 임신 1주차 증상 임신 1주차에 접어들면, 어떤 증상이 있는지 아래에서 알아볼게요. 임신 1주차 엄마 엄마의 몸은 임신을 대비해 움직이고 있어요. 자궁내막이 두꺼워지면서 배란을 준비하는건데요. 배란일 전후에는 호르몬 때문에 성욕이 왕성해져요. 그러다가 배란이 일어날 때는 아랫배에 통증을 조금 느낄 수도 있는데, 가임기 여성 다섯 명 중 한 명은 이 배란통을 매달 겪는다고 해요. 사실 임신 1주차는 아직 임신한 상태가 아니기 때문에 임신 테스트기를 써 봐도 아무 반응이 없어요. 하..

초유단백질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초유단백질 효능 부작용 초유단백질 효능 건강을 챙길 때는 무엇보다도 단백질이 중요한 건 다들 아실거에요. 얼마 전 인기 예능프로그램인 놀면 뭐하니? 에서 유재석이 김종민에게 나이가 들수록 단백질을 잘 챙겨먹어야 한다고 했던게 기억에 남았는데요. 단백질은 3대 필수 영양성분으로 근육, 호르몬, 항체 등 신체 조직의 필수 구성 성분이 되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어요. 단백질 섭취가 부족하면 가장 먼저 머리가 빠지고 손톱이 자주 부러지며, 면역력도 확 다운될 정도로 여러가지 결핍증상이 바로 느껴지게 되거든요. 특히, 나이가 들수록 근육이 감소하기 때문에 좀 더 많은 양의 단백질을 섭취할 필요가 있어요. 그래서 성인 1인당 필요한 단백질의 권장섭취량이 궁금하실텐데요. 바로 일일권장량은 1kg당 0.8~1g이에요..

콤부차 효능 부작용 파는 곳 [내부링크]

콤부차 효능 부작용 파는 곳 콤부차 효능 점점 나이가 들어가는게 느껴지는 요즘, 오늘도 건강을 위해 하나씩 챙겨가고 있는데요. 최근에는 친한 지인분이 콤부차라는 걸 알려주셔서 마시기 시작했어요. 저 같은 경우에는 최근에 알게 되었지만 사실 몇 년 전부터 미국 등 선진국에서 유행하기 시작해서 국내에서도 많은 셀럽들을 통해 많이 알려져 있었어요. 특히, 헐리우드 스타들뿐만아니라 미국 대통령까지 챙겨 드신다고해서 세계적인 이너뷰티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어요. 그 이유는 바로 간편하게 건강과 미용을 동시에 챙길 수 있기 때문인데요. 그래서 이번에는 콤부차 효능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았어요. 콤부차란? 콤부차는 설탕을 넣은 녹차나 홍차에 유익균을 넣어서 발효시킨 프로바이오틱스 발효차에요. 시큼하면서도 달콤한 식초 ..

이영지 다이어트 약 세리박스 [내부링크]

이영지 다이어트 약 세리박스 이영지 다이어트 최근 인기 예능프로그램인 놀면뭐하니에서 예능 신인 발굴이 시작되고 있는 중에 유독 눈에 띄는 사람이 한분 있죠? 바로 래퍼 이영지에요. 사실 고등래퍼를 잘 보지 않아서 이영지에 대해서는 잘 알지 못했는데, 이번에 놀면뭐하니에 출연한 모습들을 보면서 그 매력에 푹 빠져버렸어요. 그런 와중에 갑자기 몰라보게 달라진 모습으로 나타났는데요. 유튜브 본인 채널에서 2021년 1월 8일부터 시작한 다이어트의 결과로 무려 몸무게의 앞자리가 바뀌었다고 해요. 그래서 오늘은 이영지 다이어트 약 세리박스에 대해 알아보았어요. 그전에 오늘 포스팅의 메인인 이영지부터 알고 가셔야겠죠? 래퍼 이영지 2002년생으로 올해 딱 20살이 된 이영지는 고등래퍼3 우승자이자 고등래퍼 시리즈 ..

토망고 스테비아 토마토 단마토 효능 부작용 가격 [내부링크]

토망고 스테비아 토마토 단마토 효능 부작용 가격 토망고 효능 토망고라고 불리는 스테비아 토마토를 드셔보셨나요? 바로 단맛이 나는 토마토인데요. 토마토가 건강에 좋다는건 누구나 알고 있지만, 1일 1토마토를 섭취하다보면 그게 꼭 쉽지가 않더라구요. 어릴때는 그냥 토마토를 먹으면 잘 안먹으니까 어머니께서 토마토에 설탕을 뿌리거나 꿀을 얹어주셔서 먹었던 기억이 나는데요. 토마토에 설탕이나 꿀을 바르면 대부분의 영양소가 손실된다고 해서 그 이후로는 잘 안먹게 되었어요. 하지만 이제는 그럴 필요없이 토마토 자체에서 단맛이 나는 스테비아 토마토를 먹을 수 있게 되었어요. 그래서 오늘은 도대체 토망고 단마토 스테비아 토마토가 뭔지, 그리고 그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았어요. 스테비아 토마토란? 스테비아 토마토는 ..

귓볼 몽우리 원인 귓불 주름 피지낭종 지방종 [내부링크]

귓볼 몽우리 원인 귓불 주름 피지낭종 지방종 귓볼 몽우리 어느날 귀를 만졌는데 귓볼에 뭔가 만져진 적이 있으신가요? 저는 학창시절에 귓볼 안에 뭔가 멍울 같은 작은 혹이 잡힌적이 있었는데, 지금와서 생각해보니 그게 귓볼 몽우리 였어요. 그 당시에는 별거 아닌 것 같아서 방치했다가 정말 다행히도 자연치유되었었는데, 이게 점점 커지게 되면 육안으로도 귓볼 몽우리를 확인할 수 있고 검사를 통해 질환 여부를 확인해야한다고 해요. 그러면 이 귓볼 몽우리가 생기는 원인이 무엇인지 한번 알아보도록 할게요. 귓볼? 귓불! 귓볼 몽우리에 대해 말씀드리기 전에, 먼저 바로잡고 가야할게 있어요. 바로 귓볼의 명칭인데요. 일반적으로 대부분 귓볼로 많이들 알고 계신데, 귓볼은 잘못된 표현이고 귓불이 바른 표현이라고 해요. 하지..

임신 극초기 술 영향 태아 프로그래밍 태아 알콜 증후군 [내부링크]

임신 극초기 술 영향 태아 프로그래밍 태아 알콜 증후군 임신 극초기 술 태아 프로그래밍 임신을 준비하거나 임신 초기에 술 한두 잔 정도는 괜찮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많이들 해보셨을거에요. 특히 준비없이 갑작스러운 임신인 경우에는 임신인줄 모르고 술을 마신 분들도 있으니까 한잔 정도는 괜찮겠지? 하시는 분들이 있으실 수 있는데요. 하지만 임신 중에는 절대 안됩니다. 뿐만아니라, 임신을 준비하고 계획할 때도 가임기 여성이라면 술은 마시지 않는 게 좋아요. 술은 건강한 난자를 만드는 데도, 수정란이 착상해서 자라나는 데도 방해가 되기 때문이에요. 특히 습관성 음주, 알콜 의존 증상 같은 문제가 있다면 반드시 전문 치료를 받고 임신 계획을 세워야 할 정도로 임신초기에는 술의 영향이 많은데요. 오늘 그 이유가 ..

임신 준비 초기 꼭 필요한 엽산 영양제 많은 음식 [내부링크]

임신 준비 초기 꼭 필요한 엽산 영양제 많은 음식 임신 초기 엽산 임신 전이나 임신 중에 엽산을 꼭 챙겨먹어야 한다는 말을 들어보셨는가요? 아기를 가지려고 마음을 먹었다면 반드시 엽산을 챙겨먹어야 해요. 사람이 공기가 있어야 살 수 있는 것처럼 임산부에게 엽산은 공기만큼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에, 지금 임신을 준비하고 계신 분들이나 이미 임신을 해서 태아가 뱃속에 있는 상태이신 분들은 꼭 주목해주세요. 엽산이란? 비타민B군에 속하는 수용성 비타민인 엽산은 세포와 혈액의 생성을 도와주고 몸을 구성하는 세포가 생성이 될 때 필요한 성분으로 세포의 분열과 증식 형성에 관여해요. 그리고 임신 초반 태반을 만들고 뱃속의 아기가 잘 자라도록 도와주는 꼭 필요한 영양소에요. 기형을 예방하는 데도 중요한 역할을 하기..

보스웰리아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보스웰리아 효능 부작용 보스웰리아 효능 10대, 20대만해도 건강에 대한 걱정없이 지냈는데, 어느덧 30대 후반이 다가오면 점점 건강에 대한 걱정이 많아지고 있어요. 특히, 요즘 계단을 오르내릴 때 관절이 안좋은걸 많이 느끼고 있는데, 저만 그런게 아니라 관절염은 최근 젊은층에서도 많이 앓는 질병중에 하나라고 해요. 더 이상 노인들만의 질환이 아닌 관절염, 어떻게하면 개선할 수 있을지 여기저기 알아보다가 여러 매체에서 보스웰리아가 관절에 큰 도움을 준다고해서 저도 한번 보스웰리아 효능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았어요. 보스웰리아란? 보스웰리아는 인도네시아, 아프리카 동부 고산지대에서 사는 키작은 관목인 감람나무과의 유향나무 껍질을 벗겨 가지와 몸통에서 수액을 추출해서 건조한 물질이에요. 미국 국립보건원 NIH..

임산부 식단표 시기별 식단 다이어트 [내부링크]

임산부 식단표 시기별 식단 다이어트 임산부 식단표 임신을 하고나면 가장 신경이 많이 써야하는 것 중에 하나가 바로 식단이에요. 좋은 음식을 먹는 것만으로는 뭔가 2% 부족하다고 느껴질 수 있는데요. 임신 시기에 맞는 식재료를 제대로 조리해서 먹어야 임산부의 건강을 지키고, 아기의 성장도 도와줄 수 있어요. 엄마 배 속에서 발육이 정상적으로 이루어지지 않으면, 출생 후에도 잔병치레가 잦고 몸이 약한 아기가 될 수 있는데요. 태아는 엄마가 섭취하는 음식을 통해서 생명을 유지하고 신체의 각 기관을 형성하며 성장하기 때문이에요. 따라서 임산부가 임신 기간 중 어떤 음식을 어떻게 섭취하느냐는 아기의 평생 건강과 직결된다고 봐도 과언이 아닌데요. 그래서 오늘은 임산부 시기별 식단표에 대해 알아보았어요. 임산부 영양..

카무트 쌀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카무트 쌀 효능 부작용 카무트 효능 쌀이라고 하면 우리가 평소에 먹는 한국 쌀과 인도 레스토랑에서 먹은 얇고 긴 쌀만 생각이 나는데, 이집트에서 재배된 쌀인 카무트는 처음 접해봤어요. 사실 쌀이 아니라 밀의 한 종류에 해당하는 카무트는 우리나라 농촌 진흥청에서도 주목해야 할 10가지 고대 작물로 선정된 적이 있고, 무려 미국 타임지에서 가장 건강한 식품 50가지 안에 선정이 되면서 다시 한번 주목받게 되었는데요. 오늘은 먹어도 살이 안찐다는 건강한 탄수화물인 카무트 쌀 효능 부작용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해요. 카무트란? 카무트는 투탕카멘의 피라미드에서 최초로 발견 돼서 왕의 밀이라고도 불리는 수천 년 전에 고대 이집트 시대부터 재배된 고대 작물이에요. 고대 이집트 지역에서 재배돼왔기 때문에 이집트 쌀이라고..

락티움 효능 부작용 분말 파는곳 [내부링크]

락티움 효능 부작용 분말 파는곳 락티움 효능 사람은 하루에 3분의 1정도는 잠을 자는데 쓴다고 해요. 하루에 수면의 비중이 많이 차지하는만큼 수면의 질도 당연히 중요할 수밖에 없는데요. 좋은 수면을 유지하는 것이 삶의 질을 높이고 신체의 각종 질환과 정신질환까지 예방하는데 중요한 요소가 됩니다. 하지만 대한민국 평균 수면시간은 6시간 48분으로 OECD 평균 수면시간 8시간 22분에 비해 턱없이 적은 수치를 기록한다고 해요. 그만큼 우리나라 사람들이 바쁜 생활패턴으로 수면시간이 부족하다는 건데요. 수면시간이 부족하면 수면의 질을 높이면 도움이 많이 되겠죠? 그래서 저도 잠을 잘 자기위해 여러가지 방법으로 신경을 많이 써왔는데, 그 중에서도 락티움이 수면의 질을 높여주는데 도움을 준다고해서 이번에 락티움 ..

입덧 완화 음식 심할 때 방법 [내부링크]

입덧 완화 음식 심할 때 방법 입덧 완화 음식 임신 초기에 가장 괴로운 게 바로 입덧이라고 해요. 입덧은 임신의 상징이라고 할 수 있지만 당사자는 두번 다시 겪고 싶지 않은 기억일 수 있는데요. 입덧을 하게 되면 임신부마다 다르지만 음식 냄새, 담배 냄새, 생선 비린내 등으로 갑자기 식욕이 떨어지고 가슴이 울렁거리거나 현기증이 나기도 하고, 속이 답답하게 메스껍고 일명 토덧이라하는 구토를 하기도 해요. 그리고 신것이 먹고 싶어지거나 평소에는 입에 대지도 않는 음식들이 갑자기 생각나기도 하며, 침이 많아지고 숨이 가쁜 증상도 바로 입덧에 속한다고 해요. 입덧이 심한 분들의 경우에는 음식은 물론 물조차도 먹질 못해서 영양이 부족할뿐더러 신경쇠약 증세로까지 발전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입덧 완화..

황태껍질 부각 튀각 효능 [내부링크]

황태껍질 부각 튀각 효능 황태껍질 부각 요즘 날씨가 너무 춥고 건조해서 피부가 많이 푸석푸석해졌어요. 최근에 갑자기 피부가 너무 땡기는 느낌이 들어서 콜라겐이 많이 들어 있다고 소문난 황때껍질 부각을 입에 달고 살고 있는데요. 이게 또 의외로 맥주 안주거리로 좋더라구요. 바삭한 식감에 짭조롬한 바다향과 함께 마시는 맥주 한잔에 추운 겨울 몸도 마음도 녹아내려요. 그래서 오늘은 이 황태껍질 부각의 효능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하는데, 그전에 먼저 기본적인 상식으로 황태가 무엇인지부터 간단하게 알고 갈게요. 황태란? 황태라는 이름을 많이들 들어보셨겠지만 황태가 어떻게 만들어지는지는 많이들 모르시더라구요. 명태가 추운 겨울날 바닷바람을 맞아서 얼리고 녹아지기를 반복하면서 서서히 건조되면 황태가 됩니다. 이렇게 명..

임신 테스트기 희미한 두줄 사용시기 정확도 [내부링크]

임신 테스트기 희미한 두줄 사용시기 정확도 임신 테스트기 희미한 두줄 임신 테스트기로 임신여부를 확인했는데, 희미한 두줄이 나와서 난감하셨던 분들이 있으실 거에요. 특히 임신을 오랜기간 준비하셨던 분들은 더더욱 애가 타실 수밖에 없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임신 테스트기 희미한 두줄에 대한 내용과 사용시기, 그리고 정확도에 대해서 얘기해보려고 해요. 임신 테스트기 희미한 두줄 임신테스트기 희미한 두줄은 수정 후 나오는 임신 호르몬이 적으면 나타날 수 있다고 해요. 이런 연한 두줄이 더 멘탈을 붕괴시킬 것 같으신 분들은 차라리 정확한 임신테스트기 사용시기에 맞춰서 하시는걸 추천드려요. 저 같은 경우에도 희미한 두줄로 아리송하게 마음을 불안하게 했었는데요. 이게 임신이 맞을까? 하면서 마음을 많이 졸였었는데, ..

콜라비 효능 부작용 항암 효과 [내부링크]

콜라비 효능 부작용 항암 효과 콜라비 효능 가까운 마트에서 이 보라색 채소를 다들 한 번쯤은 보셨을 거에요. 그 이름은 바로 "콜라비". 코카콜라를 좋아하는 저에게는 이 보라색 채소와 이름이 어울리지 않는다고 느꼈었어요. 오히려 자색고구마와 비슷한 느낌을 주는 이 콜라비는 순우리말로 순무양배추라고 하는데, 오늘은 요즘 제가 관심이 푹 빠진 이 콜라비 효능에 대해 얘기해보려고 해요. 콜라비란? 아까 앞서 말씀 드렸다시피 콜라비는 양배추에 속하는 식물이에요. 독일어로 양배추를 의미하는 콜(Kohl)과 순무를 의미하는 라비(Rabi)의 합성어라고 합니다. 양배추에 속하는 식물답게 풍부한 영양소를 갖추고 있는 이 콜라비는 식감도 양배추처럼 아삭해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고 칼로리도 100g당 27kcal의 저칼..

링티 효능 주의사항 먹어본 후기 가격 [내부링크]

링티 효능 주의사항 먹어본 후기 가격 링티 효능 링티 가격 안녕하세요. 요즘 TV 광고에서 정말 자주 보이는 링티. 이름부터 뭔가 귀여운 캐릭터 같은 링티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이 굉장히 많으실텐데요. 광고에서도 마셔보라고, 마셔보면 안다면서 도대체 어디에 좋은지 구체적인 설명은 잘 없더라구요. 그 와중에 미스트롯2 마스터들이 마시는 모습을 보니 너무너무 궁금해져서 링티 효능 알아보고 저도 구입해봤어요. 수분 보충효과에 탁월! 링티는 특전사 군의관이 개발한 제품으로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마셔서 수분을 충전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홈페이지에 나와있는 설명을 보면 수분 흡수량이 높다고 설명하고 있고, 전체적인 부연 설명에서도 수분 충전에 집중되어 있는 걸 보니까 링티 효능은 수분 충전이라고 쉽게 눈치챌 수 ..

다트체리 효능 [내부링크]

타트체리 효능 타트체리 효능 5가지 안녕하세요. 타트체리는 생소한 분들도 꽤 있을텐요. 타트체리는 칼로리는 적으면서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어 건강 효과가 큽니다. 특히, 대표적으로 심장 질환의 위험을 감소시키고, 암세포 성장을 억제하면서 체중과 체지방을 감소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타트체리 효능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타트체리란 무엇인가? 타트체리는 사워 체리(SOUR CHERRY)라고 불리며 일반 스위트 체리보다 새콤판 맛이 나는 품종의 체리입니다. 저도 실제로 열매를 본적은 없어요. 쉽게 물러서 과일로 먹기는 어렵습니다. 건조, 주스, 분말형태 등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스위트체리와 차이점은? 시중에서 많이 볼 수 있는 체리는 스위트 체리입니다. 스위트 체리의 과육은 당분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