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git의 등록된 링크

 tgit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0건입니다.

디지털 도어록 안전하게 사용하는 방법 [내부링크]

디지털 도어록을 범죄에 노출되지 않고 안전하게 사용하려면 도어록 보안 덮개를 설치하거나 인터넷진흥원 홈페이지에서 보안인증을 받은 제품을 사용하고, 마스터 비밀번호가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해서 설정되어 있다면 변경해주는 방법 등이 있습니다. 디지털 도어록 안전하게 사용하는 방법 요즘 많은 분들이 디지털 도어록을 사용하시는데요. 내가 등록하지 않은 모르고 있던 비밀번호로 누군가 내가 살고 있는 집에 들어올 수도 있다면 생각만 해도 불안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대부분 잘 모르는 디지털 도어록 기능과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꿀팁들을 아래에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안전한 사용방법 가장 흔하게 알려진 디지털도어락의 단점들 중에서 화장을 쓸 때 사용하는 메이크업 브러시와 같이 미세한 가루를 숫자패드에 발라서 자주 누르는 ..

한전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사업 환급 신청방법 [내부링크]

한국전력공사에서 에너지 복지 확대의 일환으로 추진 중인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사업을 신청하는 방법은 지원대상이 되는 제품을 구입한 후, 한전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사업 홈페이지에 로그인해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한전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환급 신청방법 한국전력공사에서 추진 중인 사업은 2016년에 처음 시작했을 때는 금액이 20만원 한도에 전국민이 대상이었는데요. 이후에 저소득층, 다자녀 가구에만 해당이 됐다가 다시 2019년 말에 전국민으로 확대되었습니다. 2020년에는 코로나로 인해 위축된 경제활동을 촉진하기 위해 전국민을 대상으로 금액도 30만원 한도로 올렸지만 코로나로 인해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오히려 전자제품의 소비는 더 증가했습니다. 너무 인기가 많아서 예산 1,500..

가상화폐 비트코인 세금 총정리 [내부링크]

내년부터 비트코인에 세금을 부과하는 규정에 따르면 지금까지 비트코인이 올라간 상승폭에 대해서는 올해 2021년 12월 31일까지의 상승 폭은 과세가 안되고 내년 2022년 1월 1일부터 오는 것만 과세되기 때문에 지금 비트코인을 가지고 계신 분들이 굳이 12월 31일에 모두 팔고 내년에 다시 구매할 필요는 없습니다. 비트코인 세금 총정리 재테크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에게는 비트코인이 요즘 정말 핫한데요. 그래서 지금이라도 비트코인 투자해야 되는 거 아니냐 이런 분들도 많습니다. 그리고 이미 많이 버신 분들은 이거 언제 팔아야 돼 이런 고민들도 하고 계십니다. 그런데 지금 생각하셔야 될게 세금입니다. 내년부터는 본격적으로 비트코인 과세가 시작되는데요. 도대체 어떻게 세금을 매기는지 아래에서 알아보겠습니다. ..

레인보우로보틱스 전망 [내부링크]

레인보우로보틱스는 동종 기업과 비교했을 때, 동종 기업 비교군의 PSR이 3점 초반 수준인 것에 비해 레인보우로보틱스는 PSR 69점 수준으로 앞으로 성장 가능성이 충분한 전망을 보이고 있습니다. 레인보우로보틱스 전망 레인보우로보틱스라는 기업에 대해 알고 계신가요? 레인보우로보틱스는 로봇과 관련된 기업인데요. 여러분들도 휴보라는 기업, 다들 한번 쯤은 들어보셨을텐데요. 2015년 세계 재난 로봇 대회에서 1위를 차지했고, 2018년 평창 동계 올림픽에서 성화 봉송을 진행하면서 세계에 우리나라 로봇 기술력을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휴보는 카이스트 휴머노이드 로봇 리서치 센터에서 교원창업을 통해 설립된 기업인데요. 센터 연구진들을 주축으로 세워진 벤처 기업이 바로 레인보우로보틱스입니다. 이후 인간형..

자동차 탄소포인트제 신청 방법 [내부링크]

온실가스를 줄이기 위한 목적으로 한국환경공단에서 추진 중인 자동차 탄소포인트제는 홈페이지를 통해서 간단한 기본정보와 자동차등록증만 가지고 간단하게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자동차 탄소포인트제 신청방법 이산화탄소의 배출을 줄이면 줄인 양만큼 인센티브로 최대 10만 원의 현금을 지원해주는 제도가 있다는 걸 알고 계셨나요? 바로 자동차 탄소포인트제입니다. 오늘 처음 들어보신 분들도 이해하기 쉽게 아래에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인센티브 지급기준 자동차 탄소포인트제란 운전자가 등록신청을 하고 그동안의 누적 주행거리의 일평균 주행거리와 참여기간의 일평균 주행거리를 비교해서 주행거리가 줄어든 것을 확인하고 온실가스 감축에 기여한 경우 실적에 따라 최대 10만원까지 현금으로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온실가스 감축 실천 제..

아이폰12 지금 사도 괜찮을까? [내부링크]

아이폰13이 출시되려면 아직 7개월 정도 남았는데, 지금 당장 아이폰을 쓰고 싶거나 아이폰을 써야만 하는 상황이라면 아이폰12 시리즈를 사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 이유가 무엇인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아이폰13이 나오기 전에 살 만한 아이폰 이번 포스팅의 서두에 말씀드렸다시피, 삼성 갤럭시 시리즈 폰을 쓰다가 지금 당장 아이폰 시리즈를 쓰고 싶으신 분들이나 애플워치를 사거나 선물을 받아서 아이폰 시리즈를 꼭 써야만 하는 분들은 어떤 아이폰을 골라야 할지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일단 현재 팔고 있는 아이폰 중에 골라야하기 때문에, 애플코리아 홈페이지에서 어떤 종류의 아이폰이 지금 판매 중인지 확인을 해야 합니다. 왜냐하면 애플은 아이폰 신작이 나오면 전작의 같은 라인 제품을 모..

맥북 에어 M1 가격 교육할인 윈도우 [내부링크]

맥북 에어 M1 가격 교육할인 윈도우 맥북 에어 M1 2020년 11월 10일, 애플에서는 새로운 애플 실리콘 칩을 탑재한 첫 맥으로 맥북 에어를 공개했어요. 그 새로운 애플 실리콘 칩이라는건 바로 M1인데요. 맥북 에어는 M1 칩으로 기존 맥북 에어보다 훨씬 좋은 성능을 가질 수 있게 되었다고 해요. 그래서 지금 물량이 풀리는 족족 바로 매진이 된다고 하는데요. 맥북 에어 M1 구체적으로 어떤 점에서 좋아졌는지, 한번 같이 보실까요? 독보적인 가성비 신형 M1 시스템 온 칩은 지금까지의 노트북과 성능 면에서 비교불가였어요. 그냥 이전 세대 맥북 에어보다 조금 나은 정도가 아니라 속도 자체가 혁신적으로 바뀌어서 이 가격에 이 성능의 노트북을 구입하려면 3백만원은 족히 필요할 것 같은데, 정말 가성비 최고..

LG 코드제로 A9S 올인원타워 오브제 컬렉션 [내부링크]

LG 코드제로 A9S 올인원타워 오브제 컬렉션 LG 코드제로 A9S 올인원타워 가전제품은 LG라는 말, 정말 많이 들어보셨을거에요. 저도 재작년에 결혼준비를 하면서 혼수용 가전제품을 여러 브랜드로 정말 많이 알아봤었는데, 결국에는 LG로 가게 되더라구요. 우리가 생활하는데 꼭 필요한 가전제품 중에서 무선청소기는 절대 빼놓을 수 없는데요. 최근 가전제품 중 최고라는 LG에서 나온, LG 코드제로 A9S 올인원타워가 워낙에 핫해서 저도 한번 알아보았어요. 요즘 괜찮은 무선 청소기는 사실 한 10~20만원만 줘도 충분히 살 수 있어요. 그런데 LG 코드제로 A9S 올인원타워는 무려 150만원이나 하는걸 보고 처음에 저는 LG가 미쳤다고 생각했어요. 그렇지만 평소에도 주변에 얼리어답터로 소문난 저는 150만원짜..

갤럭시 A31 스펙 자급제 공기계 무선충전 [내부링크]

갤럭시 A31 스펙 자급제 공기계 무선충전 갤럭시 A31 부모님이 쓰시던 폰이 너무너무 오래돼서 폰을 바꿔드리려고 이것저것 알아보고 있었어요. 부모님들은 이런저런 기능을 쓰실 일이 잘 없기 때문에, 최신형 스마트폰을 해드리기 보다는 보급형으로 나온 제품들 중에 고르려고 이것저것 알아보았는데요. 그 중에 가성비를 고려했을 때 가장 눈에 들어온게 바로 이 갤럭시 a31이에요. 작년 5월에 출시된 삼성의 보급형 스마트폰 라인인 A31은 예약판매 첫날부터 삼성닷컴에서 모든 물량이 매진되는 폭발적인 인기를 보여주었어요. 보급형이면서 지문인식에 삼성페이까지 지원하는 갤럭시 A31, 어떤 성능을 보여주는지 같이 알아보실까요? 깔끔한 디자인 기본적으로 작년에 출시되었던 갤럭시 S20 시리즈의 후면 디자인으로 구성되어 ..

갤럭시노트20 울트라 갤럭시 S21 울트라 비교 장단점 [내부링크]

갤럭시노트20 울트라 갤럭시 S21 울트라 비교 장단점 갤럭시노트20 울트라 삼성전자에서 출시한 가장 최신폰인 갤럭시 S21 시리즈가 출시된 지 어느덧 한달이 넘었어요. 주변에 갤럭시 S21 울트라를 써본 사람들의 얘기를 들어보니까 오히려 작년에 출시한 갤럭시노트20 울트라가 낫다는 평가를 하시는 분들이 꽤 많이 있더라구요. 최신폰은 분명히 갤럭시S21인데 왜 갤럭시노트20이 더 낫다고 하는지 이유를 여쭤보니까, 최신폰임에도 불구하고 갤럭시노트20에 비해서 성능상 엄청난 차이를 체감하지 못하겠다고 하셨어요. 사실 갤럭시노트20이 나온지도 1년이 안됐기 때문에 크게 차이가 나는게 이상하기는 합니다. 그래서 이번에 폰을 바꾸려고 하시는 분들은 어떤 걸 사야할지 고민을 많이 하실거에요. 특히, 이번에 갤럭시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