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story-we-live-in의 등록된 링크

 the-story-we-live-in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56건입니다.

아이폰 강제 종료 방법(iPhone 재 시동 하기) [내부링크]

아이폰 강제 종료 방법(iPhone 재 시동 하기) 저는 아이폰 11pro 를 사용 중인데 시간이 지나 지금은 옛것이 되어버렸지만 초기 아이폰 구매시 이전 버전과 다른 종료 방법으로 검색을 했던 기억이 있네요 ㅎ 그래서 오늘은 아이폰 을 껐다가 다시 켜는 방법, 아이폰 강제 종료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이폰 X , 11 , 12 , 13 및 이후 모델을 재시동하는 방법입니다. 1. 측면 길쭉한 버튼과 음량 버튼 하나를 길게 꾸~~~ 욱 눌러 줍니다. 2. 슬라이더를 드래그한 다음 기기가 꺼질 때까지 30초 정도 기다려 주세요~ 기기가 멈추거나 반응하지 않는 경우 기기를 강제로 재시동하시면 됩니다. 3. 기기를 다시 켜려면 우리가 좋아하는 APPLE 로고가 표시될 때까지 아이폰의 오른쪽 측면 버..

2022월드컵 한국VS가나 2골 넣은 조규성 파이팅 [내부링크]

2022 월드컵 한국 VS 가나 2골 넣은 조규성 파이팅 프로필 출생 1998.1.25 신체 188cm 82kg 소속팀 전북 현대 모터스 (FW 공격수) 데뷔 2019 FC 안양 입단 조기 축구를 하던 일반인 아버지와 실업 배구 선수 출신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나 이호초등학교에서 축구를 시작했다. 초등학교 졸업 후 지역 내 원곡중학교로 진학했다. 그러나 중학교 축구부에서는 동급생들에 비해 성장 속도가 느렸고, 3학년 때까지 작은 키 때문에 거의 대부분의 시간을 벤치에만 앉아 있었다. 빠른 98년생이라 성장기 때는 또래에 비해 다소 작은 덩치였던 것도 한몫했다. 중학교 시절 경기에 잘 나오지 못해 진학이 어려웠지만, 조규성의 가능성을 높게 평가한 안양공업고등학교 이순우 감독에 의해 고향 안산에서 안양으로 떠..

전주 한옥마을 칼국수 맛집 베테랑 칼국수 [내부링크]

전주 한옥마을 칼국수 맛집 베테랑 칼국수 업무차 전주에 가야 할 일이 있어 들른 전주 한옥마을 칼국수 맛집 베테랑 칼국수에 다녀왔습니다. 조금은 먼 지역에 살고 있다 보니 자주 먹지 못해 서운한 맛있게 먹는 음식 중에 하나예요. 베테랑 칼국수는 칼국수뿐만 아니라 쫄면이랑 만두도 메뉴에 있답니다. 제가 방문한 날이 평일인데 식당 안 에는 식사하시는 분들로 만원이었습니다. 다행히 웨이팅 까지는 아니어도 꽤 붐비는 모습이었습니다. 역시 전주 한옥마을 맛집 다뤘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베테랑 칼국수를 주문하고 몇 분 지나지 않아 음식을 내어 주셨어요. 처음 음식을 주시면 면을 볼 수가 없어요 ㅎ 칼국수 위에 뿌려진 여러 가지 재료들을 잘 섞어 주면 이런 비주얼로 변합니다. 맛 표현이 서툰 편이라 뭐라 해야 할까…..

세상의 가짜 스승들의 가르침 [내부링크]

세상의 가짜 스승들의 가르침 우리들이 살아가는 세상에는 너무나 그럴듯한 가짜 스승들이 많은 듯하다. 그들이 가르치려 드는 것은 처세에 도움이 될 만한 것들뿐이다. 이것저것을 하면 득이 된다. 이렇게 판단하면 손해를 보지 않는다. 대인관계는 이렇게 하라. 인간관계는 이런 식으로 넓혀라. 등등 수많은 가르침을 주는 가짜 스승들이 많다. 가짜 스승들이 가르치는 것은 모두 가치 판단이다. 인간과 사물에 대한 본질의 견해 같은 곳은 전혀 가르쳐 주지 않는다. 이렇게 우리들이 살아가는 인생에 본질조차 알지 못한 채 사는 것이 과연 좋은 일일까 하는 생각이 든다.

이상에 대한 이치를 찾아야 한다. [내부링크]

이상에 대한 이치를 찾아야 한다. 무언가 이상을 갖는 것만으로는 부족하다. 이상에 대한 이치를 자기 나름대로 찾는 것이 중요하다. 그렇지 않다면 자신의 행동, 삶의 방식이 전혀 정해지지 않은 채 머물러 있게 된다. 이상이라는 것이 저 멀리 있는 별처럼 자신과는 관계가 없다는 듯이 자라 보며 자신이 가야 할 길을 알지 못하는 것은 비참한 결과로 이어진다. 자칫하다가는 이상이 없는 사람보다도 이리저리 흩어지고 찢기어 갈피를 잡을 수 없는 삶을 사는 경우가 있기 때문이다.

충남 보령(대천) 성주산 숲이 아름다운 이안힐링캠핑장에 다녀왔어요. [내부링크]

충남 보령(대천) 성주산 숲이 아름다운 이안 힐링 캠핑장에 다녀왔어요. 충남 보령시에 위치한 성주산 이안 힐링 캠핑장에 다녀왔습니다. 이곳은 펜션과 캠핑장이 같이 있는 곳이었습니다.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동화 속에서 나온 모양의 펜션과 캠퍼들을 위한 나무테크와 파쇄석이 적절히 어우러져 있어 가족 여행하기 좋을 듯합니다. 사진처럼 펜션이 아기자기했어요. 아이들이 참 좋아할 듯했습니다. 개별 바베큐장이 따로 있어 프라이빗한 식사를 즐길 수 있습니다. 펜션 밑에는 캠퍼들을 위한 나무데크가 있었습니다. 데크 사이즈 4m x 6m였어요. 제가 가지고 간 텐트가 좀 큰 편이어서 도착하자마자 사장님께 여쭤보니 사이즈는 넉넉했습니다. 첫 캠핑이다 보니 뭔가 많이 부족한 모습입니다. 데크 사이트 밑으로는 계곡 물소리를 ..

어린이집 방과후 보육료 지원 알아보기 [내부링크]

어린이집 방과 후 보육료 지원 알아보기 어린이집 방과후 보육료 지원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보시고 혜택 받으셨음 합니다. 취지는 어린이집을 이용하는 취학아동의 방과후 보육료를 지원하여 양육의 부담을 줄이고, 원활한 경제활동을 위해 시행하는 중앙부처 복지사업입니다. [지원대상] - 차상위 이하(법정 저소득층 포함) 및 장애아동에 해당되는 취학아동이 방과 후에 어린이집을 일일 4시간 이상 이용하는 경우 지원합니다. -선정기준- . 차상위 이하(법정 저소득층 포함) 기준에 해당하면 지원됩니다. . 생계. 의료. 주거. 교육. 해산. 장제. 자활급여 수급권자 . 한부모 가정 . 아동복지 시설에서 생활중인 아동 . 여성폭력 피해자 보호시설(가정폭력, 성폭력), 성매매 피해자 지원시설에 입소한 여성..

[중앙부처복지사업] 만8세 미만 아동수당 지급 [내부링크]

[중앙부처 복지사업]만 8세 미만 아동수당 지급 중앙부처 복지사업 중 아이를 키우는 가정에게 생활지원 명목으로 만 8세 미만 아동의 양육부담을 덜고 기본적인 권리와 복지 증진을 도와주는 사업에 대해 알려 드립니다. 지원대상 : 만 8세 미만 아동(0~95개월) 에게 지급합니다. 선정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대한민국 국적을 보유한 아동에게 지급합니다. [국적법]에 따른 복수국적자 포함 [난민법]에 따른 난민 인정자 포함 * 단, 난민인정 신청에 대한 심사 진행 중인 경우 등은 제외 [주민등록법]에 따른 주민등록번호가 정상적으로 부여된 아동에게 지원합니다. 사회복지 전산관리번호(의료급여 전산관리번호) 부여 대상자 포함 [주민등록법]에 따른 거주불명자 중 실제 거주지가 확인되는 자 포함 서비스 내용..

[좋은생각]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모습 [내부링크]

[좋은 생각]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모습 시장에서 찐빵과 만두를 파는 아주머니 한 분이 계셨습니다. 어느 날, 하늘이 울락 말락 꾸물거리더니 후드득 비가 쏟아지기 시작했습니다. 소나기겠지 했지만, 비는 두어 시간 동안 계속 내렸고, 도무지 그칠 기미를 보이지 않았습니다. 아주머니에게는 고등학생 딸이 한 명 있었는데, 미술학원에 가면서 우산을 들고 가지 않았다는 것이 생각났습니다. 서둘러 가게를 정리하고 우산을 들고 딸의 미술학원으로 달려갔습니다. 그런데, 학원에 도착한 아주머니는 학원 문 앞에 들어가지도 못하 채 주춤거리고 서 계시는 것이었습니다. 부랴부랴 나오는 통에 밀가루가 덕지덕지 묻은 작업복에 낡은 슬리퍼, 심지어 앞치마까지 둘러매고 왔기 때문입니다. 감수성이 예민한 여고생 딸이 혹시나 엄마의 ..

[충남아산] 충남지정문화재144호 공세리 성지.성당 [내부링크]

[충남 아산] 충남 지정문화재 144호 공세리 성지. 성당 공세리 성지. 성당 1890년에 시작된 오랜 역사를 지닌 유서 깊은 공세리 성지. 성당은 충청남도 지정문화재 144호이며, 350년이 넘은 다수의 국가 보호수가 있으며, 높은 언덕에 우뚝 서있는 근대 고딕식 조적조 종교 건물로 그 원형이 비교적 잘 보존되어 있고 수려한 자연경관과 잘 어우러져 전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성당이라는 명성답게 공세리 성당만의 독특한 매력과 아름다운 자태를 맘껏 뽐내고 있다. 공세리 성당의 아름다움은 이미 수많은 영화와 드라마를 통해서도 더 잘 알려져 있다. 미사하고 계시는 분들이 있어 조용히 걷다 온 공세리 성지. 성당은 마음의 안정을 주었습니다.

천안 독립기념관 순대국밥 맛집 원래병천순대 [내부링크]

천안 독립기념관 순대국밥 맛집 원래병천순대 천안에 볼일 있어 갔다가 천안에 병천 순대가 유명하다 하여 찾아간 순대국밥 맛집이에요. 제가 자주 즐겨먹는 음식이 아니다 보니 다른 음식점이랑 별반 다를 게 없다 생각하고 주문한 순대국밥은 정말 깔끔하고 괜찮았어요. 독립기념관 근처에 있는 식당이라 주말엔 사람들이 많을 것으로 예상되지만, 저는 평일에 방문하여 식사하시는 분들이 그리 많지는 않았어요 식당 앞모습이에요. 평일이라 그런지 한산한 모습이네요. 메뉴판인데 제가 먹느라 사진을 찍지 못하여 캡처 사진 올려 드려요~ 기존 가격에서 1,000원씩 인상되었어요!! 식당 내부 모습인데 한쪽밖에 못 찍었습니다. 홀은 생각보단 넓은 편이었어요~ 제가 주문한 순대국밥과 밑반찬이에요. 깍두기와 배추김치 청양고추, 새우젓 ..

원하시는 모든일 다 이루세요! [내부링크]

원하시는 모든일 다 이루세요! 반가운 얼굴을 보고, 안부를 물으며, 음식을 나누고, 정을 나누는 추석이 무르 익어 갑니다. 복 많이 받으시고, 원하시는 모든일 꼭 이루시길 빕니다.

행복한 한가위 입니다. [내부링크]

행복한 한가위 입니다. 짧디 짧은 명절 연휴 에 격게 되는 귀성길 차량 정체도.. 비집고 들어간 휴게소의 붐빔도.. 향수를 불러 일으키는 고향의 정취에 씻겨 내려 갑니다. 늘 ON 으로만 달려왔던 마음을 오늘만큼은 OFF 합니다. 명절 연휴 행복한 시간 보내세요~

부자들의 마인드를 배워보자. [내부링크]

부자들의 마인드를 배워보자. 요즘 부의 기준이 높아지고 있는 듯합니다. 부자의 마인드를 우리 몸에 채득 하여 많은 이들이 부자로 살아갔음 합니다. < 부자들이 절대 하지 않는 행동> 방 정리나 청소를 게을리하는 것 모바일 메신저에 즉시 답변하는 것 월정액 요금제에 둔감한 것 집에 들어가자마자 TV를 켜는 것 가방 안을 정리 하지 않는 것 낡아빠진 지갑을 함부로 쓰는 것 비닐우산을 집 안에 3개 이상 두는 것 냉동고에 보냉제를 쌓아 두는 것 목적 없이 편의점에 들르는 것 공짜 볼펜이라고 소홀히 여기는 것 스트레스받는다고 푼돈을 자주 쓰는 것 신용카드를 여러 장 만드는 것 사소한 매너를 지키지 않는 것 돈에 관한 미신이나 속설을 무시하는 것 급여명세서를 ..

지자체 추석전 재난지원금 지급 금액 살펴보기! [내부링크]

지자체 추석 전 재난지원금 지급 금액 살펴보기! 최근 많은 분들이 추석 전 재난지원금이 언제 지급될지, 어느 지자체에서 지급되는지 궁금해하시는 것 같아 정리해 보았습니다. 추석 전 재난지원금 지역과 금액 참고하셔서 많은 분들이 혜택 받으시길 바랍니다. 해당되시는 지역분들은 주위분들에게도 알려드리세요~ 1. 양양군 추석 전 재난지원금 양양군은 추석 전까지 모든 시민에게 1인당 20만 원씩의 일상 회복 지원금을 지급합니다. 취약계층의 경우 별도로 신청할 필요 없이 계좌로 현금을 지급하고 그 외에 일반 시민분들은 선불카드로 받으시면 됩니다. 신청방법은 9월2일 ~ 9월 30일까지 주소지 관할 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2. 속초시 추석전 재난지원금 속초시 모든 시민에게 1인당 20만 원씩의 희망지원금..

직업은 우리에게 평안을 준다. [내부링크]

우리가 살아가는 동안 그림자처럼 우리 곁에 직업이라는 것을 지니고 살아간다. 자신의 직업에 전념하는 것은 쓸데없는 생각을 하지 않게 해 주는 듯하다. 이런 의미 만으로 직업을 갖는다는 것은 살아가며 받는 큰 은혜이다. 인생과 생활상의 근심거리가 생겼을 때, 익숙한 직업에 몰두함으로써 현실적인 문제로 인한 압박과 근심거리로부터 멀리 벗어날 수 있다. 힘들거나 지칠 땐 도망쳐도 상관없다. 계속 버티며 괴로워한다고 하여 그 괴로움을 느낀 만큼 일의 형편이나 까닭이 바뀔 거라고 단정할 수 없다. 자신의 마음을 지나치게 괴롭히지 않도록 하자. 자신에게 주어진 직업에 멀도 함으로써 근심거리를 멀리 하는 사이 틀림없이 무언가는 바뀌어 있을 것이다.

혈관에 보약이 되는 음식 어떤것이 있을까? [내부링크]

우리 몸안의 혈관은 혈액을 심장과 인체 각 장기 및 조직 사이를 순환시키는 통로이다. 심장에서 나오는 혈액을 온몸으로 운반하고, 온몸을 순환한 혈액을 다시 심장으로 되돌려 보내는 통로인 혈관의 건강을 위해 섭취해야 할 음식들에 대해 알아보자. 1. 콩 콩의 주요 성분인 레시틴, 사포닌, 이소플라본은 혈액을 깨끗하게 하는데 효과적이다. 콩에 들어 있는 레시틴은 물이나 기름과도 잘 융화하는 성질이 있어, 혈액 중에 레시틴이 충분하면 콜레스테롤은 혈액에 녹아 장으로 운반되어 처리된다. 그 결과 혈액 속의 불필요한 콜레스테롤이 혈관 벽에 붙어 있지 않아 동맥경화 예방에 도움이 된다. 2. 견과류 땅콩, 아몬드, 호두 등 견과류에 많이 함유되어 있는 영양소가 비타민E 다. 또한 베타카로틴과 치매 예방에 유효한 레..

하늘 언제 보셨어요? [내부링크]

최근 하늘을 본적이 언제 인가요? 오늘 본 하늘은 참 가을 날씨의 하늘처럼 청아했습니다. 살아간다는 것에 대해 책임감을 갖고 있으며, 나와 동시에 나의 가족을 위해 항상 애쓰시는 많은 분들에게 오늘 이 맑은 하늘이 조금 이나마 힐링이 되셨음 합니다. 어릴 적 자신의 모습을 기억하시나요? 어떤 것을 좋아했으며, 어떤 것을 두려워했는지… 많은 이들이 과거를 회상하면 기쁨보다는 여러 가지 미래의 걱정으로 젊은 날을 보낸 듯합니다. 물론 저도 그랬고요. 미래에 대한 걱정과는 달리 현재의 내 모습은 어떤가요? 대견하고 자랑스럽지 않은가요? 자신의 미래에 대한 두려움을 제거하고 각자의 자리에서 묵묵히 나와 가족을 위해 최선을 다하며 살아가는 우리는 진정한 승리자입니다. 잘 해내셨습니다. 고생하셨습니다. 티비 프로그..

서해바다 충남 태안 만리포해수욕장 입니다. [내부링크]

충남권 서해바다 만리포 해수욕장 해변에 펼쳐진 캘리포니아 비치 자유로운 서퍼들의 천국 만리 포니아라고도 불려진다고 합니다~ 태안권 바다 중 관광객이 가장 많은 곳 같아요. 휴가철이 좀 지난 듯한데 만리포에는 관광객들이 많았습니다. 만리포 상징 노래비라고 하더라고요. 노래비를 기점으로 좌. 우 측에 식당들이 즐비했어요. 바다를 바라보며 우측으로 가는 길이 좀 더 번화한 듯 보였습니다. 노래비 기준 좌측 길이에요. 조금 한산해 보였어요. 아직은 휴가철로 관광객들이 붐비는 철이라 그런지 여러 가지 게임 들이 많았어요. 풍선 터트리기. 야구공 던지기. 사격. 깡통 열차. 등등 즐길거리가 많더라고요. 만리포에도 작은 놀이동산이 있더라고요. 바이킹. 디스코팡팡. 미니바이킹. 아이들 기차. 아이들 우주선. 트램펄린 ..

어죽맛집 충남 예산 대흥식당 [내부링크]

예당호 출렁다리 산책 후 예산 어죽 맛집 대흥식당에 가보았습니다. 평일 오후인데도 불구하고 주차장에 차들이 엄청 많아 맛집 인증을 하는 듯했어요 예당 저수지 기점으로 예당호 출렁다리 반대편에 있지만 가까운 거리였습니다. 입구에 영업시간이 표기가 돼있네요. 맛집 문구인 재료 소진 시 조기 마감합니다!!! 메뉴는 민물고기로 만든 음식들이 었어요~ 식당 안에 식사하시는 분들 모두 어죽은 필수로 드시고 계셨어요. 식당 내부 홀은 꽤 넓은 편인데 식사하시는 분들이 많은 관계로 사진을 찍지 못해서 아쉽네요. 주방 앞에 셀프존이 있어 추가 반찬을 가져다 먹을 수 있어요. 처음 주시는 반찬인데 전 개인적으로 저 동치미가 너무 맛있었어요. 자 이제 대흥식당 인기 메뉴 어죽입니다. 국수와 밥 그리고 수제비, 민물새우 야채..

충남 예산 예당관광지 예당호출렁다리 에 다녀왔습니다. [내부링크]

예당 저수지 경관을 즐길 수 있는 예당 관광지 출렁다리에 다녀왔습니다. 예당 저수지는 1962년부터 2년간에 걸쳐 만들어진 전국 최대 저수지라고 하네요. 많은 어종으로 낚시인들에게 각광받는 낚시터 이기도 합니다. 예당 관광지에는 조각공원, 산책로, 야외공연장, 오토캠핑장 그리고 출렁다리가 있습니다. 날이 더워 모든 곳을 돌아보진 못하고 조각공원과 출렁다리만 다녀왔습니다. 조각공원을 가로지르는 모노레일 공사가 한참 이었습니다. 이제 편히 예당호 관광지를 둘러보게 될 거 같아요. 예산엔 맛있는 것도 많은 듯합니다. 이제 출렁다리로~ 넓은 예당호와 맑은 하늘을 벗 삼아하는 산책이 정말 좋았습니다. 좀 있음 전망대도 만들어질 예정 인가 봐요. 공사가 진행 중이었습니다. 더운 날이었지만 확 트인 경치 보며 걷는 ..

변해가는 사랑의 방식으로 사람은 성장한다. [내부링크]

사랑하는 방식의 변화와 사랑을 하고 있는 사람들의 마음 그리고 그들이 성장하는 이유 그리고 사랑하는 사람들의 눈이 보는 것은 무엇일까? 태어나 사랑을 느껴보지 않은 이는 없을 것이다. 사랑하는 마음은 위대한 것이다. 자신의 희생으로 타인을 행복하게 하는 것이다 사랑하는 방식은 변한다. 젊고 혈기왕성한 시절에는 마음이 끌리며 사랑하려고 하는 것은 신기한 것, 재밌는 것, 독특한 것이 많았을 것이다. 그리고 그런 것들이 진짜인지 가짜인지는 신경 쓰지 않는 것이 보통이다. 사람이 조금 성숙해지면 진짜와 진리의 흥미로운 점을 사랑하게 된다. 이 사람이 좀 더 원숙해지면 젊은이가 단순하게 여기거나 따분하게 여기며 쳐다보지 않는 진리의 깊이를 즐기고 사랑하게 된다. 이유는 진리가 최고의 헤아릴 수 없이 깊은 것이라..

타인에 대한 생각을 줄이고, 나의 꿈과 마음을 돌봐야 한다. [내부링크]

일상생활 속에서 자신과 인연을 맺고 유기체가 되어 지내는 이들에 대한 판단과 평가, 그리고 상상과 생각을 줄여야 한다. 타인에 대한 시간을 줄여 나에게 쓰도록 하자. 나의 꿈을 책임감 있게 키워 나가야 한다. 타인에 대한 이해와 관용으로 성장하는 삶을 살도록 노력하자. 사람에 대하여 너무 깊게 생각하지 않는다. 우리 주변에 우리의 삶에 영향을 주고 있는 이들에 대해 이리저리 판단하지 않아야 한다. 그리고 평가하지도 않아야 한다. 타인에 대한 소문조차 이야기해서는 안된다. 그 사람은 이렇고 저렇다며 생각하지 않아야 한다. 그런 우리의 상상과 생각을 최대한 줄여가야 한다. 이런 판단과 평가 그리고 상상과 생각을 줄이는 것이 좋은 사람의 표식인 것이다. 자신의 꿈에 대해 책임질 줄 아는 용기가 있는가? 자기의..

자연과 사람이 공존하는 생명의 습지 고창 운곡 람사르 습지 [내부링크]

주말에 다녀온 전북 고창에 있는 고창 운곡 람사르 습지에 대해 소개드립니다. 사람들의 간섭이 사라진 자리에 자연 스스로 치유해서 복원된 운곡습지는 국내에 드물게 저층 산간지역에 자리하고 있으며 총 830여 종의 다양한 동식물이 서식하고 있는 생태계의 보고라고 합니다. 운곡 람사르 습지는 과거 주민들이 습지를 개간하여 계단식 논으로 사용되던 곳이었으나, 1980년대 초부터 운곡저수지의 물이 영광원자력발전소의 냉각수로 공급되면서 30년 넘게 폐경지로 유지되고 있습니다. 그 후 자연 스스로 현재의 원시 습지 상태로 복원되어 습지가 되었습니다. 위치 : 전북 고창군 아산면 운곡리 일원 면적 : 1,797km 습지 보호지 지역 지정 : 2011년 3월 14일 람사르 습지 등록 : 2011년 4월 7일 국가지질공원..

2022년 8월 15일은 제77회 광복절 입니다. [내부링크]

2022년 8월 15일은 제77회 광복절입니다. 조국의 광복을 위해 투쟁한 순국선열들을 추념합시다.

서해안 충남 태안 복층펜션 밧개플레이스 입니다. [내부링크]

서해안 충남 태안 복층펜션 밧개플레이스 입니다. 서해안 최대 관광지인 충남 태안에 위치한 밧개 플레이스 펜션을 소개합니다. 각각 독채로 만들어져 프라이빗한 여행을 즐기실 수 있어요. 가족, 친구, 연인과 행복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곳인 거 같아요. 펜션명 : 밧개 플레이스 위치 : 충남 태안군 안면읍 해안 관광로 364 특징 : 독채펜션. 복층. 개별 바비큐 야외수영장. 족구장. 탁구장 세미나실 숙박요금 : 270,000원 ~ 450,000원 (4인 기준) 밧개 플레이스 둘러볼까요~ 야외 수영장이 있어 바닷가에 가지 않아도 물놀이를 즐기실 수 있어요. 파라솔과 선배드에서 휴식도 할 수 있답니다. 개별 바베큐장에서 즐기는 만찬은 추억에 맛을 올려줘요. 푸른 잔디밭을 보며 즐기는 바비큐 파티~ 넓은 잔디밭..

서해안 풀빌라 솜니움 트리 펜션 [내부링크]

서해안 관광지로 유명한 충남 태안 안면읍에 위치한 솜니움 트리라는 펜션을 소개합니다. 가족, 친구, 연인과 행복한 추억 거리가 생길 거 같아요. ‘Somnium tree’는 라틴어로 ‘꿈꾸는’이라는 ‘Somnium’과 ‘나무’라는 뜻의 ‘tree’가 합하여 만들어진 ‘꿈꾸는 나무’라는 뜻입니다. 위치: 충남 태안군 안면읍 대야로 315-19 전 객실 바다전망 개별 스파 개별 바베큐 각각의 모임에 맞는 숙박을 위해 3가지 형태로 분위기가 달라져요. 솜니움 빌리지, 솜니움 하우스, 솜니움 황토 하우스 이렇게 나뉘어 있어요. Ocean view 전 객실 바다 전망 바다를 바라보며 가족들과 행복하고 여유로운 시간 보낼 수 있어요. 야외 수영장 가족들과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는 곳이에요 페달보트 운영으로 아이..

판단에 현혹되어 인정하는것과 비판과 조직 부적응에 오류가 있다. [내부링크]

삶을 살아감에 있어 간과하고 있는 것들과 의식하지 못하고 살아가는 것들이 있다. 다수의 의견에 따르는 것이 옳은 것이라는 생각, 다른 이에게 전달받은 내용이 나에게 인정되는 과정, 비판은 조건 없이 나쁘다는 생각, 조직에 적응하는 것이 부족한 사람은 사회성이 떨어진다는 생각 등이다. 모든 일은 보는 이가 관점을 어디에 두느냐에 따라 달라진다. 일어난 상황은 우리가 어떻게든 바꿔 나갈 수 있다. 상황이라는 것은 생각하기 나름인 것이다. 많은 이들의 판단에 현혹되지 않는다. 우리들이 살아가며 간과하고 있는 것이 있다. 구도와 이치가 확실한 것, 혹은 간단히 설며이 가능한 사항을 가볍게 여기는 경향이 그것이다. 이와 반대로 설명이 되지 않은 것, 애매함과 불분명함이 남은 사항에 대하여 중요하게 받아들이는 경향..

우리 안에 여러가지 마음들이 나를 만들어 가는 것이다. [내부링크]

우리의 생활 속에서 자연스레 우리 몸에 배어나는 습관들은 우리 몸에 만성적 병을 만들 수 있고, 그와 반대의 상황도 만들 것이다. 우리가 가지고 있는 마음에 대해 생각해 보자. 행위 뒤에 숨겨진 진심을 보려 노력하자. 나와 타인의 마음을 상하지 않게 하자. 나와 다른 의견을 갖는다고 배척하는 행동을 하기 전 이해하는 마음을 키워나가야 한다. 마음의 생활 습관을 바꿔야 한다. 우리가 살아가는 동안 매일매일 하는 작은 습관들이 반복적으로 이어지면 만성적 병을 만들 수 있다. 그와 마찬가지로 매일 마음속 작은 습관적 반복이 우리 영혼을 병들게 하거나 건강하게 할 수도 있다. 예를 들어 하루에 10번 주변 사람들에게 차가운 말을 퍼부었다면, 오늘부터는 하루에 10번 주변 사람을 기쁘게 하도록 노력해보자. 그러면..

자신과 친구에 대해서는 항상 성실해야 한다. [내부링크]

우린 일생을 살아가는 동안 수없이 많은 친구관계를 맺고 소원해지기도 하며, 가족 같은 관계로 유지되기도 한다. 이런 친구와의 관계에 대해 생각해 보아야 한다. 친구와의 대화의 중요성에 대해, 친구 관계가 이뤄지는 것에 대해, 친구와 같이 성장할 수 있는 여러 가지 방접들에 대해 생각해 보는 시간을 내어야 한다. 함께 괴로워하는 친구보다 함께 기뻐하는 친구를 만들어야 한다. 질투나 자만은 친구를 잃게 만드는 행동이니 조심해야 할 것이다. 친구와 대화는 중요하다. 친구와 많은 이야기를 하자. 주제의 한정을 두지 않은 채 여러 가지 것들에 관해 이야기를 하자. 이런 친구와의 대화는 그저 이야기로 그치는 것이 아니다. 우리 자신이 이야기하고 싶은 것은 자신이 믿고 싶어 하는 구체적인 사안이다. 허심탄회하게 친구..

다시 태어나도 후회 없는 삶의 방식으로 미래를 준비해야 한다. [내부링크]

우리들의 삶 속에서 강하게 자극이 되는 것은 선택적으로 받아들여야 한다. 삶의 시간이 흘러 갈수록 후회 없는 삶을 살아가는 방식을 찾아 그것을 자신의 몸과 마음에 호수 시켜야 한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성숙해지는 삶이 우리가 원하는 삶이 아닐까 생각한다. 두 번, 세 번을 다시 태어나도 지금의 삶의 방식대로 살아가도 후회 없는 방식을 찾아야 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우리들의 생활을 예술가의 눈으로 바라보아 디자인하며, 중요한 지금 현재에 충실히 살아가며, 다가올 미래를 최적의 조건을 만들어 내는 것에 심혈을 기울여야 할 것이다. 삶과 강하게 마주하는 것을 선택해야 한다. 우리들의 삶에 있어 모든 좋은 것은 삶을 재촉한다. 또는, 삶의 자극이 되는 것이다. 죽음을 소재로 하는 책들 조차 삶에 대한 자극이 되..

우리 삶은 하루종일 기쁨에 가득차 있어야 한다. [내부링크]

생각해보자. 아침에 눈을 뜰 때 어떤 마음으로 하루를 시작하는지 생각해 보자. 하루의 시작인 아침의 기분이 기쁜 마음인가? 하루를 기쁘게 시작하자. 하루 종일 기쁜 마음으로 생활하자. 기쁨의 감정을 숨기지 말고 솔직하게 표현하자. 우리 모두 기쁨을 느끼는 감정이 부족하다. 기쁨에 최선을 다하자. 아침에 눈을 뜨면 생각해야 한다. 우리들의 소중한 하루를 좋은 출발로부터 시작하고 싶다면 눈을 떴을 때 오늘 하루 중에 적어도 한 사람에게, 적어도 한 가지 기쁨을 나눠줄 수 없을지 생각하는 것이다. 그 기쁨이 사소한 것이라도 괜찮다. 그리고 어떻게 해서든 이 생각을 실현할 수 있도록 노력하며 하루를 보내는 것이다. 이 습관을 많은 사람이 익힌다면 자신만이 이익을 얻고자 하는 바람보다 훨씬 빨리 우리 세상을 바꿀..

삶을 의미있게 살아가는 방법은 좋은 마음을 지키는 것이다. [내부링크]

하루하루를 기분 좋은 마음으로 살아가는 것은 정말 행복한 일이다. 행복한 삶을 살기 위해서는 감사함과 정을 나누는 마음을 통해 우리에게 돌아온다. 모든 일에 감사함과 여러 사람들에게 나누는 마음으로 살아가자. 삶의 갖가지 일들이 우리를 흔들리게 할지라도 공포는 상상이 만들어낸 허상이므로 흔들리지 말고 늘 긍정적인 마음으로 세상을 바라보자. 우리에게는 마르지 않는 풍요가 곁에 있다. 늘 기분 좋은 마음으로 살아간다. 우리가 기분이 언짢아지는 가장 큰 이유 중의 하나는 자신이 한 일, 자신이 만든 것이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느끼는 것이다. 따라서 언짢아하는 노인이 있다. 반면에 회 창한 봄날의 청춘의 한 복판에 있는 젊은이들이 언짢아하는 것은 자신이 사회 속에서 생산적인 존재가 되기에 아직 많은 ..

나는 어떤 사람이고, 내가 원하는 것은 무엇인지 왜 라는 물음을 해보아야 한다. [내부링크]

인간은 사회적 동물이다. 우리는 태어남과 동시에 관계를 맺으며 그 관계 속에서 살아간다. 무수히 많은 관계 속에 타인의 암시와 행동으로 자신을 잃어가는 삶을 살게 된다. 인생을 살아 갈수록 자신에게서는 멀어지고 타인의 입맛에 맞는 삶을 살아가는 우리들은 이젠 자신을 똑바로 바라봐야 할 것이다. 진정 자신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자신은 어떤 사람인지, 자신에 대한 ‘왜?’를 알아야 할 것이다. 자신을 다방면에서 객관적으로 바라보자. 그리고 타인과 같은 생각으로 자신을 생각해 보자. 그러하면 자신이 보일 것이다. 자기 자신을 찾아야 한다. 자신이 어떤 사람인지 이해하고 싶은 사람은 다음과 같은 질문을 스스로에게 던져 진지하게 대답해 봐야 한다. 지금까지 진실하게 사랑한 것은 무엇이었나? 자신의 영혼을 드높..

현실과 본질적인 솔직한 대화는 효용 가치가 있다. [내부링크]

우리가 살아가며 가장 많이 하는 것이 다른 이와 대화 일 것이다. 대화를 나누는 것은 삶에 있어 중요한 일이다. 자신의 생각과 중요한 것을 알게 해 준다. 대화를 할 때는 모든 가능성을 열어 두고 해야 하는 듯하다. 낮은 곳도 높은 곳도 자신의 판단이 너무 많이 개입하면 원활한 대화가 되지 않는다. 대화의 또 다른 중요함은 솔직함이다. 진실된 마음으로 상대에게 전달한다면 듣는 이의 마음을 얻게 될 것이다. 대화는 효용성의 집약체이다. 대화, 그것도 사소한 세상사나 소문 같은 것이 아니라 무언가 정해진 사안에 대하여 깊은 대화를 나누는 것은 매우 소중한 일이다. 왜냐하면, 그런 대화를 통해 자신이 무엇을 생각하고 있는지, 무엇을 간과하고 있는지를 확실히 알 수 있고, 문제의 중요한 점이 무엇인지 지금보다 ..

자유로워 지기위해 사고방식을 바꿔야 한다. [내부링크]

우린 인생을 살면서 궁극적인 목표를 가지고 살아간다. 자유를 얻는 것이다. 그것이 몸과 마음의 자유와 경제적인 자유로 나뉘기는 하지만 몸과 마음의 자유를 누리며 살아가는 것은 생각의 변화로 충분히 누릴 수 있다. 자신의 감정을 통제하는 것만으로 여러 가지로부터 자유로워질 수 있다. 삶은 순간의 연속이다. 순간에 집중하면 고민도, 걱정도 사라질 것이다. 우리가 느끼는 감정중 좋고, 나쁨 그리고 쾌감, 불쾌감은 우리의 사고방식에서 생겨나는 것이다. 모든 일의 결과에서 후회하는 습관을 버리자. 다른 이에게 자신의 생각을 전달할 때에도 상대방의 입장과 심리를 파악하여 정확한 의미 전달을 할 수 있게 하자. 정신의 자유를 얻어야 한다. 정말로 자유로워지고 싶다면 자신의 감정을 어떻게든 꽉 잡고 멋대로 움직이지 못..

안정적인 것은 썩어가는 것일수도 있다. [내부링크]

우리가 삶을 살면서 안정적이고 편안하다라고 생각하며 살아가는 것이 정말 안정적이고 편한 삶을 살아가는 것일까? 생각과 행동의 부조화로 늘 같은 패턴의 하루하루를 보내는 것은 아닌지 생각해 보자. 고인물은 써기 마련이고 흐르지 않는 내 안의 생각은 아무것도 바뀌지 않는 결과를 준다. 자기 자신이 어느 곳에 있음을 생각지 말고 자신의 생각과 의견을 존중하자. 자신과 다른 생각과 신념을 가진 타인의 행동과 생각에 끌려다니는 삶을 살지 말자. 우린 우리 삶에 주인공이다. 삶의 변화를 축복으로 맞이하고 불편함을 감수하더라도 자신의 진정한 의견을 갖고 살아가자. 안정감을 지향하는 것은 썩어 가는 것이다. 유유상종이라는 말이 있다. 같은 생각을 하는 사람이 모여 서로를 인정하고, 위로하며 만족하고 있으면, 그것은 안..

어제,오늘 그리고 내일의 우리 모습은 삶에 태도에 결정되어 진다. [내부링크]

우리들의 삶에서 불편함과 완성되지 못하는 결과를 내는 이유는 무엇일까? 그 원인 중 한 가지는 모든 일에 대충대충 하는 삶의 태도에서 만들어진 결과일 것이다. 삶은 어제와 오늘 그리고 내일로 이어진다. 연속적이고 인과적인 삶에서 어떤 일을 대충 하였다고 가정한다면 그와 관련되어 있는 모든 일들은 완성되지 못하는 결과가 될 것이다. 대충대충 넘겨 버리는 습관에서 빠져나오자. 우리들의 신념을 바꾸자. 마인드를 바꾸면 삶이 달라질 것이다. 즐기는 삶을 살게 될 것이다. 우리들의 무의식에 우리의 모습을 담아보자. 모든 일에 적극적인 태도로 반응하는 자신의 모습과, 좋은 습관으로 만들어진 신념으로 하루하루를 즐기는 삶을 살아가는 우리 모습을 그려보자. 일상의 불편함은 대충대충 에서 온다. 단순하면서 효율성이 좋은..

판단과 생각, 행동과 말은 항상 탈피 하고 있다. [내부링크]

우리들의 판단과 생각, 행동과 말 그리고 판단과 결론은 상황에 따라 바뀌어 간다. 삶의 경험이 쌓이고 사물에 대한 인식의 변화로 인해 생겨나는 현상인 듯하다. 이런 변화의 과정에서 우리들은 너무 깊게 생각하지 않는 것이 좋을 듯하다. 인식의 변화는 우리들이 성장하고 있다는 결과로 보면 긍정적일 듯하다. 우리들의 인식의 변화에 많은 영향을 주는 것은 독서와 글쓰기라고 들 한다. 독서로 말의 질이 달라진다. 글쓰기로 생각의 정리를 할 수 있다. 배움은 끝은 없다고들 하니 하루의 잠깐을 우리 자신에게 내어주어 우리들의 삶에 좋은 영향을 주는 행위를 하자. 인간은 항상 탈피한다. 우리들의 삶에 있어 과거에는 이것이 진실이라 여겨졌지만 지금은 잘못된 생각이라고 생각한다. 과거에는 정말 이것이야말로 자신의 신조라고..

계획과 실패로 키운 꿈은 이뤄진다. [내부링크]

배움에는 끝이 없다. 이 말은 우리가 흔히 듣는 말이다. 한 아이가 태어나 엄마 아빠 하며 옹알이 비슷하게 내뱉을 수 있을 때는 6~7개월가량 걸리는 듯하다. 1년 정도를 배워 걷기 시작하며, 5년 이상 배워야 혼자 밥을 먹을 수 있다. 자연히 그렇게 되는 거라 무심코 지나쳤던 일들이 아이들은 무수히 많은 노력을 하며 배워 왔던 것이다. 아이들이 하나하나 배워가며 성장하는 것처럼 자신의 꿈을 확인해 보자. 바로 생각나지 않는다면 꿈이 없는 것이다. 각자의 마음속에 꿈을 하나쯤은 품어 보자. 그 꿈에 부모님이 아이들에게 주는 사랑처럼 노력이라는 영양분을 주어 실현이라는 아이를 낳아보자. 꿈도 아이들이 하나하나 배우며 커가는 것처럼 자라난다. 꿈과 이상을 버리지 말자. 약속할까요? 우리 모두 이상을 버리지 ..

가면쓰고 사는 삶이 의미가 있을까? [내부링크]

지금 자신의 모습을 돌아보자. 언제 어디서나 자신의 모습으로 살아가고 있는가? 장소와 상황 그리고 상대에 따라 달라지는 자신의 모습이 보이지 않는가? 우린 모두 이렇게 살아가고 있을 것이다. 그것이 예의를 지키는 것이며 상대에 대한 배려로 알고 있기 때문이다. 좋은 모습의 꾸밈은 우리를 빛나게 해 준다. 하지만 자신과는 다른 이의 삶을 자신의 삶처럼 살아가는 이들이 있다. ‘척’ 하는 이들이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삶은 더 힘들고 복잡해질 것이다. 다른 이의 삶에 자신을 씌워 ‘척’ 하는 삶을 살기보다는 그렇게 되기 위해 노력하는 삶을 살아보자. 우린 모두 사랑과 존경받기 원하고 있다. 그런 이유로 자신의 얼굴에 가면을 씌워 살아가는 삶을 살기보다는 자신의 본모습을 보여 매력을 보여주자. 우린 뭐든지 할..

긴장감을 주는 고민은 단순한 삶속에는 존재하지 않는다. [내부링크]

삶을 살면서 여러 가지 일들이 우리에게 일어난다. 이런 일들로 인해 우리는 고민이라는 것에 흠뻑 취해 있다. 고민은 우리를 긴장하게 만든다. 신중하다 하는 표현으로 고민의 경중을 판단하지 말자. 현명하게 바라보는 눈을 키워 우리 삶 속에 고민에서 오는 긴장감을 없애 버리자. 지나친 욕심과 지나친 생각으로 생겨 나는 갖가지 고민들은 우리가 일상 속에서 삶을 단순하게 만드는 채움과 비움의 행위로 얼마든지 덜어 낼 수 있다. 고민은 긴장감을 만든다. 우리는 살아가면서 버려야 할 것과 취해야 할 것을 구별하는 눈을 키워야 한다. 또한 꿈은 한 번이 아니라 순차적으로 이뤄나가야 한다. 사람들은 왜 고민에 빠질까? 현명하게 선택할 줄 모르기 때문이다. 선택의 상황에서 두 가지 모두를 놓치지 싫어하는 게 인간의 속성..

행위의 중요성을 어디에 두고 있는가? [내부링크]

우린 여러 행동들을 하며 살아간다 행위에 대한 중요성을 어디에 맞추어 생각하고 있는가? 그런 행위의 옳고 그름을 어떻게 판단하는가? 이런 행위에 대해 목적과 의미를 두며 하고 있는가? 이런 판단은 우리 자신의 것이다. 1. 행위의 중요성을 어디에서 찾는가? 대부분의 우리들은 희한하게도 각자의 마음대로 행위의 무겁고 가벼움을 정해 버리곤 한다. 큰일을 했다거나 혹은 작고 사소한 일밖에 하지 못했다는 식으로 단정한다. 우리들은 우리가 하지 않은 일에 대해 후회를 하며 살아간다. 하지 않은 행위인데도 그때의 시점에서 그 일은 큰일이었고 중요한 일이었다고 생각한다. 그때 그 일을 했더라면 지금의 상황이 한결 나아졌으리나는 생각을 하면서 말이다. 우리는 우리가 한 행동과 그렇지 않은 행동들의 경중을 스스로 결정해..

타인의 부탁보다 우리 삶이 더 중요하다. [내부링크]

삶을 살아가는 동안 수없이 많은 부탁을 받는다. 이를 전부 수용하기란 우리에게 주어진 시간은 그리 풍족하지 않다. 적정한 거절과 수용이 조화를 이룰 때 우리 삶은 더욱 자연스러워질 것이다. 거절을 부담 스러워 하지 말자. 타인의 부탁보다 우리의 삶이 더 중요하다. 1. 약자심리에 삶을 살고 있지 않은가요? 왜? 우리는 다른이의 부탁을 받으면 당당하게 거절을 하지 못하는 것일까? 부탁한 이의 감정이 상할까 두려운 마음과 상대방이 나를 매정하고 예의 없는 사람이라고 비난할까 두렵기 때문일 것이다. 이런 두려움은 인간관계에 대한 불안심리에서 오는 것 같다. 일언지하로 거절하면 인간관계가 불안해지고 친구 사이가 멀어진다고 생각한다. 부탁을 거절하지 않음으로 타인의 인정을 받고 인간관계에서 긍정적으로 상호작용을 ..

인생의 일부분인 생활은 중요하다. [내부링크]

우리가 매일매일 살아가는 생활은 중요하지 않은 것이 없다. 우리 실생활에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는 의식주에 대해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는 이들이 많은 듯하다. 자신의 태도의 변화는 생활을 바꾸게 되고 바뀐 생활은 우리 인생을 바꿔 놓을 것이다. 늘 가벼운 마음으로 생활해 보자. 부담 없는 생활은 우리 삶을 좀 더 윤택하게 해 줄 것이다. 자신의 주변에 있는 것 그리고 자신이 소유한 것에 대해 처음 갖게 되었던 그때의 애틋함과 소중함을 느끼며 살아가자. 생활은 중요하다. 우리 삶에 필수적 요소인 의식주에 관해서 소홀해 지기 쉬운 듯하다. 심하게 말하면 살기 위해 먹는다 거나 욕정을 위해서 자식을 낳는다고 생각하거나 말하는 사람이 있을 정도이다. 그런 사람들은 평소의 생활 대부분이 추락일 것이다. 무언가 다른..

인생은 우아한 여행이며 자연과 같은것이다. [내부링크]

우리가 살아가는 인생은 우리가 느끼는 사계절과 마찬 가지로 자연과 같으며, 새로운 곳을 찾아 여행하는 여행자의 마음과 같다. 또한 우리네 인생은 우리 삶이 현재 어떤 상황에 놓여 있을 지라도 우아한 것이다. 그런 인생을 헛되게 보내지 않아야 한다. 인생은 자연과 같다. 추운 겨울 차디찬 냉기를 피해 웅크려 있던 꽃잎들이 봄의 따스함을 알리며 피어 나시 시작한다. 모든 사람들에게 아름다움과 향기로움을 안겨주고 하나둘씩 떨어져 다시금 겨울처럼 앙상해지는 나무와, 잎이 자라 푸르르게 녹음이 짙어지는 나무가 있다. 가을이 되면 단풍으로 많은 이들의 마음에 울긋불긋한 색감을 심어준다. 떨어진 낙엽들은 쓰레기 더미로 전락하여 치워야 되는 존재가 되어 버린다. 우리네 인생도 이와 같지 않을까? 부모님의 사랑으로 경이..

우린 우리의 태도로 삶의 역사를 쓰고 있다. [내부링크]

삶을 살아가는 수많은 사람들 중 자신의 삶을 역사라 생각하며 하루하루를 헛되이 보내지 않으려 노력하는 이들은 몇이나 될까? 우리가 살아가는 하루가 모여 우리의 역사가 된다. 삶은 우리들의 원함에 반응할 것이며, 우리들의 삶에 대한 자세가 우리 인생을 변화시킬 것이다. 삶을 소중히 생각하고 정진하며 배우는 마음으로 살아가야 할 것이다. 우린 삶의 역사를 쓰고 있다. 우리는 역사라고 하면 자신과는 관계없는 멀리 떨어진 것이라 여기고 있다. 또는 도서관에 오래된 서적에서나 볼 수 있는 것이라 느끼고 있다. 그러나 우리들 개개인 에게도 틀림없이 역사라는 것이 존재한다. 우리들의 일상의 역사이다. 우리가 보내는 하루하루가, 하루를 어떻게 보냈으며, 무엇을 했는지가 일상의 역사 중의 한쪽인 것이다. 여러 가지 생각..

마음과 생각을 들여다 보며 자유로운 사람이 되어야 한다. [내부링크]

우리 안에는 여러 가지 감정들과 생각 그리고 우리 내적인 요인들이 서로 맞물려 타인과의 관계를 맺고 살아간다. 마음에서 들려오는 소리에 귀 기울인 적이 있나? 우리들의 고귀한 생각에 대해 깊이 고민한 적이 있었나? 주위를 보면 타인을 위한 삶을 살아가는 이도 적지 않게 볼 수 있다. 자신의 시간과 재능을 자신보다 타인을 위해 쓰고 있는 사람들. 자신을 돌아보자. 자신의 마음과 생각에 집중해 여유 있는 삶을 살아가자. 1. 결점과 약점을 들여다보자. 성공한 사람은 모든 면에서 강점이 있고, 운을 타고났으며, 행동과 생각이 매우 효율적일 것이고, 모든 일을 비범하게 대하는 것처럼 보일지 모른다. 그런데 그들 또한 평범한 사람들과 마찬가지로 결점과 나약함이 있다. 단, 그들은 결점과 나약함을 아무에게도 들키지..

친절은 마음의 둔감함 과 여유에서 온다. [내부링크]

우리들의 삶 속에 친절이라 말하는 것들에 대해 생각해 보자. 친절을 베풀어야 한다는 배움과 삶의 옳고 그름으로 인해 마음에 없는 친절을 베풀며 자신을 녹초로 만들거나, 자신이 우월한 존재라 여기고 있지 않은가? 보상을 바라지 않는 친절이야 말로 마음에서 우러나오는 친절일 것이다. 친절해야 한다는 의식을 하며 베푸는 친절보다 우리 마음에 둔감함이라는 여유를 가져보자. 삶에 여유를 주었을 때 타인에 대한 배려와 우리들의 삶도 달라질 것이다. 1. 친절은 의식하지 않는 것이다. 우리는 가끔 타인에게 친절을 베푼 뒤에는 쾌감을 느낄 수 있다. 친절한 행위 외 선행 그 자체가 쾌감인 것이 아니라, 그 행위 뒤에 자신이 조금은 성인이나 맑은 사람에 가까워진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평소의 우리 ..

감정통제로 삶을 발전시킬수 있다. [내부링크]

완벽하지 않은 우리들이 성장하는 방법 중 하나는 감정 통제이다. 자신의 마음을 돌보는 시간을 내어 마음에서 오는 소리에 집중해 보자. 그리고 나의 몸과 마음에 주인이 되어 보자. 1. 감정을 컨트롤하다. 우리가 부족하다고 생각하는 부분 쉽게 화를 내거나, 신경질적 이거나, 우린 이런 성격을 가진 부분에 대하여 이 성격이 절대 변하지 않을 거라고 믿고 있다. 왜냐하면 우리 인간이 완전히 성장해 버렸다는 뿌리 깊은 생각이 있기 때문이다. 사람의 성격은 바꿀 수 없다고 여기고 있다. 그러나 화라고 하는 것은 한순간의 충동이기 때문에 자신이 마음먹은 대로 처리할 수도 있다. 화를 그대로 분출시키면 참을성이 없고 성질이 조급한 사람의 행동이 된다. 그런데 다른 형태로 바꾸어 표현할 수도 있다. 억누르며 사라질 때..

우린 사회적 동물이다. [내부링크]

인간은 사회적 동물이다. 이 말은 우리가 교육과정중 한번쯤은 들어보고 배운 내용이다. 일생을 살아가며 무수히 많은 인간관계를 맺고, 맺었던 관계를 단절 하기도 한다. 관계속에서 감동을 느끼며, 본인이 원하는 것을 찾으려 한다. 순수한 아이들에게 있어 친구란 그저 함께 놀이를 하는 상대방 이 될것이다. 삶을 살아가며 어른들의 인간관계로 목적과 의미를 두게 되는 것이다. 1. 말과 접촉으로 감동을 느끼다. 현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들의 모습은 사랑이나 우정을 표현하는 매체가 이전과는 달라진 모습이다. 만남과 대화로 나누었던 관계의 모습은 점점 기계로 대체되고 있는 듯하다. 대면 접촉 없이도 소통을 가능하게 해 준다. 이런 시대 변화로 인해 얼굴을 마주 대한 상황에서도 기계에 대한 유혹을 이겨내지 못하는 사람들..

암시는 우리의 마음을 결정한다. [내부링크]

우리들의 의식은 긍정 암시와 부정 암시로 나누어진다. “암시란 사람에게서 사람으로 전해 지는 생각을 말한다. 우리들의 의식에 박혀있는 부정 암시는 제거하고 긍정 암시의 자리를 넓혀 나가야 한다. 1. 암시란 전해지는 생각이다. 인간은 순결하고 고귀한 존재로 태어나 부모의 손에서 자라나고 있다. 부모의 양육으로 한 아이의 “암시”는 시작되어진다고 할 수 있다. 한 아이가 태어나 긍정적인 삶을 살아가는가, 아님 부정적인 생각으로 살아가는 가는 부모의 영향이 큰 것이다. 부모의 양육과 동시에 사회적 동물인 인간은 인간관계를 맺게 되는 데 인간관계 속에서도 수없이 많은 “암시”들로 삶의 영향을 받곤 한다. “긍정적 암시”는 우리의 삶을 발전시키고 모든 것을 이룰 가능성을 높여주지만, “부정적 암시”는 우리의 삶..

타인을 향한 사랑과 나를 사랑하는 마음은 같다. [내부링크]

우리가 인생을 살아가며 느끼는 감정중 가장 애틋하고 마음 아픈 사랑이라는 것에 대해 진지한 생각을 해볼 필요가 있다. 많은 이들이 사랑은 그저 본인의 마음으로 될 것이라는 생각을 하지만, 사랑은 상대방과의 소통과 상대방의 마음을 헤아려 보는 곳에서 시작된다. 자기 자신에 대한 사랑하는 마음도 이와 같다. 다른 이들과 비교하며 살아가는 삶을 버리고 나 자신을 사랑하자. 1. 사랑은 기뻐하는 것이다. 사랑이란 자신과는 다른 방법으로 살고 느끼는 사람을 만나며 이해하며 그 모습에 기뻐하는 것이다. 자신과 닮은 사람을 사랑하는 것이 아니라 서로 떨어져 있는, 자신과 대립하여 살아가는 사람에 대한 기쁨을 이어주는 것이 사랑이다. 차이가 있더라도 부정하지 않고 그 차이마저 사랑한다. 자기 자신에 대해서도 마 친가지..

주관적이고 섬세한 감정을 돌봐야 한다. [내부링크]

우리의 감정은 주관적인 것입니다. 타인의 판단으로 인해 자신의 감정 상태를 부정하거나, 멘털의 약함으로 치부하지 않아야 한다. 가끔 자신의 감정을 들여다 보자 그리고 나의 감정을 어루만져 주는 시간을 내어주자. 1. 감정은 주관적이고 섬세하다. 우리의 감정은 주관적인 것이다. 현재 우리나라 실정은 직장에서 우울감을 표현하거나, 무기력함을 표현한다면, 이상한 사람으로 치부되거나, 멘털이 약한 사람으로 분류되는 경우가 허다하다. 우리와 반대로 외국에서는 감정이 힘들어도 쉴 수 있는 나라들이 있다고 한다. 감정은 섬세한 것이다. 기쁨, 불안, 슬픔, 우울 등 다양한 감정들이 몰려올 때 극대화되어 우리에게 다가온다. 또한 몸이 아프기도 한다. 현시대를 살아가는 우리들은 그런 감정들을 숨겨야만 한다. 직장생활을 ..

분노를 극복하는 방법 [내부링크]

부처는 “분노를 붙잡는 것은 다른 사람에게 던질 뜨거운 석탄을 들고 있는 것과 같다. 뜨거워지는 것은 본인뿐이다.”라고 말했다. 이 말을 들어보면, 분노를 극복하는 것이 적절한 방법이다. 하지만 우리는 모두 분노를 느낄 자격이 있음을 기억해야 한다. 모든 것이 잘못된 것 같고, 분한 감정을 참지 못할 때 분노를 터트리는 방법은 유용하다. 유용하지 않은 방법은 지속적인 분노, 우울함, 짜증, 이라는 감정에 둘러싸인 상태다. 짜증을 내는 일이 끝날 때에는 상황이 아무리 복잡하게 보여도 앞으로 성장해야만 한다. 많은 사람들에게 있어 분노를 극복하기란 어렵게 느껴진다. 하지만 누두에게나 쉬운 분노 조절을 할 수 있는 과학적이고 정신학적인 연구 결과가 존재한다. 이 연구들 중에서도 분노 조절의 정신학자이자 미국 ..

자존감을 지키는 5가지 방법 [내부링크]

많은 상황에서, 유리는 자신도 모르게 자존감을 과소평가하곤 한다. 자존감을 지키는 몇가지 간단한 습관이 있다. 이 습관들을 헹복하고 만족하는 삶을 유지하기 위한 지침이라 생각하고 실천하자. 자존감은 주어지는 것이 아니라, 얻는 것이다! - Nathaniel Branden 스스로를 존중하라. 스스로를 존중하는 것이 자존감을 지키는 중요한 방법이다. 하지만 어떻게 자기 자신을 존중할수 있을까? 먼저, 우리는 우리의 욕구와 가치를 찾아내고, 이를 마주 해야 한다. 항상 우리의 주변환경에 맞춰 살 수 있는 것은 아니고, 다른 사람의 욕구를 충족하는 것을 우선시할 수는 없다. 만일 우리 자신을 만족시킬 방법을 모르다면, 마찬가지로 다른 사람을 잘 만족시키지 못하고 있을지도 모른다. 자신의 감정을 발산하고, 그것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