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bodystory의 등록된 링크

 thebodystory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7건입니다.

서울살이 [내부링크]

서울은 꿈의 도시였다. 내 꿈을 이뤄줄 반짝이는 곳. 어릴 때부터 내 꿈은 패션인이 되는 것이었다. 꼭 디자이너가 되고 싶었던 것은 아니고 패션 업계 종사자가 되고 싶었다. 교과서보다 패션지를 더 많이 봤고,..

난 진짜가 되고 싶어 [내부링크]

‘난 진짜가 되고 싶어’라는 말을 주변인들에게 종종 한다. 그럼 돌아오는 대답은 어김없이 ‘지금은 가짜야?’이다. 글쎄, 지금의 난 진짜일까 아님 진짜인척 하는 걸까. 내가 말하는 진짜는 온 순간에 진정성..

모두 내 마음입니다 (부제: 타고난 예민함으로 괴로운 당신께) [내부링크]

갓난아이 때부터 엄마를 힘들게 하는 아이로 동네에 소문이 자자했다. 작은 소리에도 잠이 깨서 밤새 울고, 약간의 찝찝함에도 칭얼거려 밤새 달래고 기저귀를 갈아줘야 했던 아이. 그게 바로 ‘나’다. 타고나길..

내 인생 ‘대유잼’의 길로 [내부링크]

2019, 작년 한 해를 뒤돌아보면 지금도 목과 어깨가 뻣뻣해지는 느낌이다. 그만큼 내 인생에서 가장 경직된 시간을 보냈다. 목표가 있었고, 그 목표를 향해 앞뒤 가리지 않고 달렸다. 마치 그 목표에 이르면 내..

당신의 ‘말’은 안녕한가요 (부제: 너의 말은 너의 세계) [내부링크]

최근까지 좋은 감정을 가지고 만나던 사람이 있었다. 썸이랄까. 그 사람은 내가 평상시 진담 반 농담 반으로 얘기했던, 소위 말해 그 조건에 부합하는 사람이었다. 누가 봐도 그린라이트 신호가 가야 하는데, 진..

비워내는 중입니다 (부제: 도대체 얼마나 더 버려야 할까) [내부링크]

한창 미니멀리즘이 유행하고 그에 관한 책들이 쏟아져 나올 때도, 좋은 건 알지만 나와는 거리가 있는 일이라 여겼다. 어릴 때부터 수집하는 것을 좋아했고 그것에 소소한 행복을 느껴왔기 때문이다. 미니멀리즘..

당신은 롤모델이 있나요 [내부링크]

예전엔 ‘당신의 롤모델은 누구인가’라는 질문을 유행처럼 많이 했고 받았다. 그런데 그 질문을 받을 때마다 나는 참 곤혹스러웠다. 사실 단 한 번도 누군가를 닮고 싶거나 되고 싶다는 생각을 해본 적이 없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