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favorites의 등록된 링크

 thefavorites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42건입니다.

아침 한끼 식사 대용 belvita, 겨우 230 칼로리!! [내부링크]

한 번 찐 살이 쉽게 빠지질 않습니다. 4킬로 정도 쪘는데, 절대 안 빠지고 그 정도를 계속 유지 중이에요. 하루 이틀 조금 뺐다가, 맛있는 거 하루 좀 많이 먹으면 다시 원상 복구되길 반복 중이에요ㅠㅠ 기초대사..

미국 셀프 백일상 준비 과정과 결과물, 백일상 컨셉 정하기 팁 [내부링크]

오늘 주제는 미국에서 하는 셀프 백일상 준비 과정과 저의 결과물을 살펴보고요. 또한, 백일상 컨셉을 어떻게 정하면 좋을지 제가 했던 방법을 공유하려고 해요. 별건 없지만 참고하셔서 백일상 차리는 분들, 돌상..

하이체어 추천: 그라코 블라썸(Gracp Blpssom) 6-in-1 사용 후기(Feat. 스토케 트립트랍, 애비 하이체어) [내부링크]

그라코 블라썸(Graco Blossom) 6-in-i High Chair를 아기 하이체어로 구매하여 사용 중에 있어요. 이 제품을 사용한지는 1개월 조금 넘었어요. 집 주변 마트에는 파는 곳이 없어서, 온라인 월마트에서 주문했어요...

Zany Zoo(자니쥬/제니쥬)- Activity Cube 사용기 [내부링크]

오늘은 요즘 아기가 잘 가지고 노는 장난감인 Activity Cube의 제품 상세 설명, 좋았던 점, 우려스러운 점을 소개하려고 해요. 이 액티비티 큐브를 한국에서는 자니쥬 혹은 제니쥬라고 제품 이름으로 당근 마켓에..

7개월 아기의 좋아하는 책에 대한 반응과 요즘 보는 책 리뷰 첫 번째 [내부링크]

요즘 책 9권 정도를 반복해서 보여주고 있어요. 저희 아기는 오늘 33주 1일 차입니다. 7개월 18일이에요. 9권 중에서 8권은 좋아하는 책들이에요. 한 권은 별로 안 좋아해요. 좋아하지 않는 1권은 좋아하는 책 사..

그로미미 빨대컵 장점 4가지, 빨대추 리뷰 [내부링크]

"이유식 시기 즈음 한국에서 공수할만한 육아용품이 뭐가 있을까?" 한국 떡뻥을 택배로 공수하면서, 6개월 즈음 쓰기에 좋은 육아용품이 무엇이 있는지 친구에게 물어봤어요. 육아 선배 친구가 추천해 준 제품 중..

거버 퓨레 중기 이유식 하는 이야기 [내부링크]

 저는 미국에서 7개월 반 아기를 키우는 중이고, 이유식은 중기 단계이기 때문에 2끼를 진행 중입니다. 한 끼는 베이비 시리얼을 이용해서 미국식으로 진행하고 있고, 한 끼는 한국식으로 쌀가루 베이스로 만들어..

인스턴트팟 이유식의 장점, 단점, 적절 용량 인팟, 물 양 경험 정리 [내부링크]

이유식 초기부터 인스턴트 팟으로 이유식을 만들고 있습니다. 이유식을 염두하고 인스턴트 팟 핫딜에 있었을 때 6-in-1 기능을 가진 인스턴트 팟 제품을 구매했습니다. 제가 구매한 제품은 아래 사진을 보면 알 수..

미국에서 아기 사두/단두 헬멧 두상 교정 진행 시작 과정과 방법 [내부링크]

우리 딸은 6개월 극초반에 단두 헬맷을 쓰기 시작했습니다. 지금은 7개월 중반 정도 되었고 여전히 단두 두상 교정을 진행 중에 있습니다. 출생 후 6개월 즈음 시기에 헬멧 교정을 시작하면 아기 두상이 어느 정도..

돌 이전 아기 언어발달 시켜주는 방법 [내부링크]

오늘도 신뢰할 만한 정보를 습득하기 위해 오은영박사 유튭을 참고하고 정리한다. 아기의 언어발달을 위해 부모의 역할은? 내가 코로나로 한국도 못가고 사람도 못만나고 갈 곳도 없고 아기와 대부분의 시간을 둘..

아기 훈육하는 방법 [내부링크]

오은영 박사 유투브를 보고 정리합니다. 내가 두고두고 보기 위해서, 그리고 육아를 하는 나와 같은 입장의 사람들에게 도움됐으면 해서 정리합니다. 먼저 훈육의 목적: 생활의 질서를 알려주기 위함, 체벌/폭력..

팸퍼스 스와들러& 팸퍼스 크루저 비교 [내부링크]

아기 기저귀 종류, 브랜드 진짜 많다 지금까지 써본 것은 팸퍼스 스와들러, 팸퍼스 크루저, 하기스 리틀무버, 그리고 샘스클럽(미국) 멤버스마크 기저귀이다 한국에서도 있는 팸퍼스 스와들러와 크루저를 비교..

신생아세탁세제 어떻게 골라야 할까? 아기세탁세제 추천 [내부링크]

아기가 태어나기 전에 세탁세제를 고르는 일은 의외로 아주 공을 들이진 않았다. 아기 세제 브랜드& sensitive로 고르면 어느정도 안심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했음 지금 생각해보면 왜 그렇게 단순하게 생각했는..

다시쓰는 데시틴 사용후기 및 기저귀/물티슈 발진 대응 [내부링크]

아기가 훨씬 어렸을때 데시틴을 사용해보고 데시틴 정보와 관련해서 글을 썼었다. 그때는 신생아에서 얼마 벗어나지 않았던 시점이라 그런지 지금보다 객관적인 정보에 더 집중했던 것 같다 지금은 객관적 정보70..

초기이유식_브로콜리미음 만들기(Feat. 인스턴트팟) [내부링크]

브로콜리 미음 레시피를 적어보려고 한다 너무 간단해서 레시피라고 할 것도 없지만 이유식을 거버오트밀로 시작했고.. 3일 오트밀 먹인 후, 쌀미음을 했다 쌀은 한국인의 주식이니까 알러지 여부를 빨리 확인하..

스테인리스 연마제 닦는법_아기 이유식 준비 [내부링크]

상당히 번거로운데 한 번은 해야된다 ㅎㅎ 아기 이유식을 냄비를 하던, 나처럼 인스턴트팟을 이용하던 스테인리스를 주로 사용하게 된다. 그러면 스테인리스를 반짝반짝 하게 만드는데 사용한다는 연마제를 닦아..

미리 사고 후회하는 육아용품 1 [내부링크]

임신부터 아기를 키우고 있는 지금까지.. 집안에 물건이 정말 많이 늘었다 집 안 면적의 1/3정도는 아기 용품으로 가득이다 아기 집에 나와 남편이 살고 있는 ...ㅎㅎ 돈주고 샀는데... 미리사서 후회하는 육아용..

아기 첫 이유식 거버 오가닉 오트밀 사용 후기 [내부링크]

132일 차에 거버 오가닉 오트밀로 첫 이유식 시작했어요. 소아과 4개월 검진에서 시작해도 되는지 물어보고 나서, 이유식을 시작하게 되었어요. 쌀가루를 초기, 중기, 후기 단계별로 모두 준비해뒀는데, 이유식 시..

4번째 원더윅스 특징 및 경험담 [내부링크]

특징 14주~17주 즈음에 온다 첫번째~세번째 원더윅스보다 기간이 길다 기간이 길다고해서 그 기간 내내 오는 것은 아니고 기간의 지속도 아기마다 다름(짧게 끝날 수도, 길 수도, 며칠 컨디션 좋고- 며칠 안좋고..

아기 수유텀에 관하여 [내부링크]

아기의 수유량과 수유텀에 관해 정보를 찾다보면 위의 내용과 비슷한 수준의 정보를 찾게된다. 그래서 나도 어느정도 수유텀을 지켜서 먹이려고 노력했었고 미국 산부인과에서도 텀에 관한 이야기를 했었고 먼저..

내가 사고 쓴 후회없는 아기용품 1 [내부링크]

내 돈 주고 내가 사서 쓰고 있는 후회없는 아기용품을 소개하려고 한다. 임신기간동안 구비해두어야 할 아기용품들을 검색해보고 결정하느라 참 많은 시간을 썻다. 좋은 제품들을 구매하고 싶기도 했고 부족한 것..

월마트에서 미국 여권사진 6장 0.09불에 겟하기 [내부링크]

6장ㅎㅎ 잘라쓰면 된다. 0.09불! 월마트 포토센터 이용하면 됨 https://photos3.walmart.com/about/prints Photo Prints & Posters | Walmart Photo Shop Walmart Photo for high quality photo prints and poste..

미국 소아과 코로나 대응 진료 방식 [내부링크]

소아과 정기검진! 출산 때 맞은 B형 간염 주사 이후로 첫 예방접종이 있는 날이기도 했고, 코로나 때문에 병원이 어떻게 진료를 하는지도 궁금했었다. 미국도 코로나가 번진지 꽤 지났기 때문에 소아과 진료/관리..

집에서 미국 아기 여권사진 찍는 법 [내부링크]

여권을 만들기 위해선 여권 사진이 있어야겠지 알아본 바로는 여권 사진을 여권을 만드는 곳인 USPS 가서도 찍을 수 있다고 하고 마트에서도 찍을 수 있다고 근데.. 한 두장만 있으면 되는데, 나가서 누가 찍어주..

아기 수유량에 관하여 [내부링크]

우리 아기는 완분 아기이다. 모유는 초유만 먹었다. 모유 수유를 오래 할 생각이 없었지만, 미국은 자연분만 시 이틀이면 집에 오기 때문에 집에 엄마랑 동생이 한국에서 한 달 와있긴 했지만 산후조리원에서 수유..

신생아 용쓰기 기간과 해소법 [내부링크]

아기가 집에 오고, 얼마 되지 않아 (미국은 조리원이 없어서 우리 아기는 집에 생후 3일째 왔다 ㅎㅎ) 힘을 주어 온 몸을 좌우로, 다리를 위아래로 마구 비틀기를 시작했다. 2~3주 정도 됬을 때부터였던 걸로 기..

반사기 아기놀이(생후~2개월) [내부링크]

생후 40일 아기를 키우는 중이고.. 터미 타임을 생각날 때마다 해주고 있다 무엇을 더 하는 게 좋을지 공부하고, 정리하여 기록한다 이 시기에 하는 것들은 모두 아기 뇌를 발달시켜주기가 목표가 되는데, - 목을..

미국 코로나 현황 체크 사이트 [내부링크]

나는 두 개의 사이트를 하루에 한 번 정도 습관적으로 체크 중이다 우리 동네는 어제 7명, 오늘 4명의 확진자가 늘었다.. 전반 상황은 https://www.newsbreak.com/topics/coronavirus 를 이용하고 우리 동네 현황..

A+D 기저귀 발진크림_기저귀 발진 정복기 [내부링크]

나의 첫 기저귀 발진크림은 데시틴이었다. 블루도 써보고 퍼플도 써봤는데 자주 기저귀를 갈아야 한다는 걸 알았지만, 다른 일들을 하다가, 아기가 깨지 않을까 기다리다가 등등의 이유로 수유 텀이랑 맞춰서 기..

등센서 없이 아기 키우는 법, 등센서 방지템 [내부링크]

우리 아기는 딱히 등센서가 없다.. 등센서 방지법 등을 알고 있었던 건 아닌데, 운이 좋게 첫 습관을 잘 들였다. 추후 알게 된 등센서가 생기는 주된 원리이자 이유는 안아서 재우기가 반복되면서 아기가 안겨야만..

데시틴_기저귀 발진 크림 사용 후기 [내부링크]

육아를 시작한 지 한 달 정도 되었고 아기 엉덩이가 예민한 건지 아님 아기가 응가를 많이 하는 편이라 그런지 기저귀 발진이 생겼고, 기저귀 발진 크림 두 종류를 2주 정도 사용하였음 사용해 본 데시틴 블루, 퍼..

미국 산부인과 전반 진료후기_초기~후기 [내부링크]

대략의 산부인과 진료 과정을 알 수 있게 쓰도록 하겠다 현재 나는 38주차이며 낳을 때 거의 다 되었고, 기억이 더 희미해지기 전에 지난 9개월간의 전반 진료과정을 적어보려고 한다.  사진이 없다 ㅎㅎㅎㅎ.....

민감성 피부 토너 추천(한국 토너, 미국 토너 2가지) [내부링크]

한국에서 토너를 주문하면서, 추천글을 써본다 이번에는 곧 동생이 미국에 올 참이라 동생에게 공수 부탁하였지만 이 토너는 내가 미국에 살면서도 택배로 받아쓰는 토너이다.. 내 피부는 화장품을 가리는 피부로,..

미국-한국 발권 저렴하게 하기(+미국 신용카드로 원화결제 환차익 관련 팁) [내부링크]

블로그 유입 키워드에 미국-한국 발권과 발권 가격 차이 등등 관련한 검색 흔적들이 있길래 아직 기억이 남아있을 때 A)저렴한 발권과 B)미국 신용카드로 원화결제 시 환차익에 관해 적어보려고 한다 ㅎㅎ 내가 몇..

행주를 깨끗히 삶아보자 (Feat. 집안 필수청소용품: 베이킹소다+과탄산소다) [내부링크]

주방 필수품 행주는.. 관리가 여간 귀찮다. 나는 부지런한 편은 아니라, 쓰던 행주를 말려서 한 군데 모아둔 다음 한 번에 삶아서 사용한다. 베이킹소다와 과탄산소다를 이용한다. 본격 간단 방법 소개 비율은 1:1..

미국 구형 세탁기 청소법 (Feat. 베이킹소다, 구연산, 과탄산소다) [내부링크]

한 달에 한 번 정도 세탁기 청소를 해요. 한국이면 베이킹소다, 구연산, 과탄산소다를 이용해서 간단히 셀프 세탁기 청소를 하고, 통 세탁 업체도 간간히 부르면서 관리할 수 있겠지만 미국에서는 세탁기 통 세탁..

미국 출생 이중국적 아기 여권 만들기 [내부링크]

미국에서 태어난 이중국적 아기가 한국에 들어가기 전 필요 프로세스 출생신고-> 미국 여권 만들기-> 입국 (-> 입국 후 할 일들 ) 이 포스팅에서는 여권 발급에 대해 다루도록 하겠음 1) 여권 발급 장소: USPS(우..

유용한 윈도우 단축키 3가지 [내부링크]

내가 자주 쓰는 유용한 윈도우 단축키 3가지를 소개하려고 함 잘쓰면 시간낭비를 줄이고 유용하다 1) Window+D - 켜져있는 모든 화면을 내릴 수 있다. - 빠르게 바탕화면으로 가고 싶은데, 여러 프로그램이 켜져있..

[자기계발, 영어] 영어책 한 권 외워봤니?, 김민식 [내부링크]

저자 소개 영어 공부를 주제로 드라마 pd가 쓴 책입니다. 저자는 pd이지만, 국내에서 영어를 공부하여 통번역 대학원을 나온 분입니다.  즉, 영어 공부에는 도가 튼 분이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책 소개 및..

3통째 사용 중인 (악)건성 보습크림 공유 [내부링크]

내가 3통째 사용하고 있는 크림이 있는데.. 유세린 Q10 Anti-wrinkle 페이스 크림이다! 코큐텐이 얼마나 들었는진 모르겠지만 안티 주름크림의 역할도 한다. 내가 이 크림을 좋아하는 이유는.. 1) 건성이 쓰기 좋..

미국 왕복 대한항공 발권 후기& 항공권 발권 시 필수 체크 사항 [내부링크]

일주일 정도 정말 열심히 티켓을 찾았다. 일주일을 갈아넣었다. 출도착일이 모두 다른 미국-한국 왕복 4건(피츠버그-한국 왕복 2건+ 한국-피츠버그 왕복 2건)을 발권하게 되면서 고민을 많이 했음 발권 TIP 1) 저..

[심리, 마음] 마음앓이, 이선이 [내부링크]

발매: 2017.06.26 책 소개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가 쓴 읽어볼 만한 책입니다. 거절감, 분노, 사랑, 외로움, 우울, 집착이란 6개의 카테고리별로 4~6건의 치료 사례를 담았더군요. 치료 사례와 연관된 감정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