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forestshop의 등록된 링크

 theforestshop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5건입니다.

내 몸속 혈자리 위치 찾는 방법 [내부링크]

동양 의학에서는 인간의 몸에 '기'가 흐른다고 합니다. 이 기가 흐르는 길이 바로 '경락'이며, 이 기가 들어오는 출입구가 바로 '혈자리'입니다. 우리의 몸에는 14줄기의 경락이 있고, 모든 혈자리는 이 14 줄기의 경락에 존재합니다. 여기서 12줄기는 몸의 육장육부이고, 육장이란 간(肝), 비(脾), 심(心), 폐(肺), 신(腎), 심포(心包)를 말하며, 육부는 담(膽), 위(胃), 소장(小腸), 대장(大腸), 방광(膀胱), 삼초(三焦)를 말합니다. 혈자리를 눌러 통증을 느끼면, 해당 내장 기관에 문제가 있음을 나타냅니다. 그만큼 혈자리는 쉽게 우리의 건강을 체크할 수 있는 방법이 됩니다. 내 몸속 혈자리 위치 찾는 방법 1. 뼈의 가장자리를 만져보고 저릿한 느낌이 드는 부분을 찾습니다. 혈자리 지압의..

매일 명상하는 방법 [내부링크]

매일 명상하는 방법 누군가가 조금이라도 명상을 한다면, 아예 하지 않는 것보다는 도움이 되겠지만, 명상을 통해 가장 큰 효과를 얻으려면 매일 명상을 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매일 명상을 하는 것이 어려울 것 같지만, 자신에게 맞는 방법을 찾는다면 매일 명상하는 습관을 만들 수 있습니다. 단, 상황을 핑계로 명상을 미루지 마시고, 지금 내가 있는 곳에서 할 수 있는 만큼 명상을 하시는 것이 바로 시작입니다. 먼저 우리는 왜 명상을 하고 싶은지에 대해 정의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건강 혹은 스트레스 해소, 집중력 향상, 영성을 위해서? 어떤 목적이든 좋습니다. 명상이 하고 싶어지지 않을 때, 그 이유를 우리가 되새겨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왜 명상이 하고 싶은지 그 이유를 명확히 할수록 명상을 오랫동안..

부자 마인드 - 원하는것을 상상하고, 행동하라! [내부링크]

돈에 따라 우리의 부가 결정되는 것이 아니라, 우리가 가지고 있는 부에 관한 마인드가 곧 돈의 흐름을 변화시켜 준다. 부자 마인드를 가지고 있지 않은 상태에서, 설령 큰돈을 벌었다고 해도, 그 돈은 어떠한 형식으로든 쉽게 빠져나갈 것이다. 복권으로 한 번에 큰돈을 번사람들의 대부분이 몇 년뒤 재정상태를 보면, 그 돈의 대부분이 남아 있지 않는 것을 보면 알 수 있다. 그렇다면 부자의 마인드는 어떤 것일까? 우리는 누구나 부자가 될 수 있다. 그 사실만 우리가 온전히 믿고 받아들인다면, 지금 당장은 어려운 경제 상황에 놓여있다고 해도, 반드시 부자가 될 수 있다. 부유해지려면 먼저 자신에 대해 좋은 느낌을 가져야 한다. 부정적인 생각과 말투는 행운도 피해 가기 마련이다. 좋은 느낌은 기분 좋은 상상으로 쉽..

[에너지] 차크라는 무엇인가? [내부링크]

차크라란? 차크라의 개념은 고대 요가 체계에서 시작되었습니다. 차크라는 산스크리스트 용어로써 그 뜻은 "바퀴" 또는 "둥근 접시"를 의미합니다. 일반적으로 에너지 바퀴를 뜻하며, 우리 몸의 중간 부분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차크라의 개수는 정의에 따라 차이가 있긴 하지만, 보통 7개의 주요 차크라를 말합니다. 차크라는 척추를 따라 신경계와 연결되어 있으며, 내분비계 및 다양한 선(腺)들과 연결되어 있습니다. 차크라들은 호흡 및 소화 작용과 같은 다양한 신체 기능과도 관련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차크라들은 흙, 물, 불, 공기 등 네 가지 원소와 소리, 빛, 생각을 나타냅니다. 각각의 차크라는 레드, 오렌지, 엘로우, 그린, 블루, 인디고, 바이올렛 등 무지개의 일곱 색깔로 표시가 됩니다. 원석, 미네랄 음..

술이 센 사람이 간이 튼튼한 이유 [내부링크]

간은 담즙을 분비하는 외분비샘입니다. 간은 장에서 흡수한 음식물의 영양소를 체내애서 필요한 모양으로 바꾸는 대사 작용을 합니다. 또 유해물질을 해독하거나 무독한 것으로 바꾸는 작용 또한 합니다. 먼저 위와 장의 벽에 있는 모세혈관으로 소화된 영양과 유해물질이 흡수됩니다. 모세혈관으로 형성된 정맥이 위와 장에서 나오고, 그 정맥이 모여 형성된 문맥이 간으로 영양소와 유해물질을 운반합니다. 술을 마실 때 몸속으로 들어간 알코올이 문맥을 통해 간으로 이동되어 간세포가 알코올을 분해합니다. 알코올은 간에서 아세트알데히드라는 물질로 변합니다. 아세트알데히드는 간세포 속에 있는 아세트알데히드 탈수소효소(ALDH)라는 이른바 알코올 분해효소에 의해 아세트산(초산)으로 분해됩니다. 초산은 인체에 해를 입히지 않지만 아..

혈자리 지압의 효과 [내부링크]

혈자리는 혈액과 신경, 내장, 근율을 자극하여 전신을 활성화시킵니다. 한마디로 기(氣)의 흐름이 좋아집니다. 동양 의학에서는 기의 흐름이 정체되면 몸 상태가 나빠지고, 기력이 없어지며 병에 걸린다고 합니다. 이때 혈자리를 자극하면 기의 흐름이 좋아져 전신에 에너지가 넘쳐흐르게 됩니다. 대표적인 혈액순환이 개선됩니다. 물이 나오는 호스 끝을 손으로 쥐는 것과 같은 원리로, 혈자리를 누르면, 혈관이 압축되어 일단 해당 부분의 혈규가 멈추게 됩니다. 그 후 손을 떼면, 혈관을 화장시키는 신경 전달 물질이 분비되어 단숨에 혈액이 흐르기 시작합니다. 그리고 혈자리는 모두 내장과 밀접한 관계에 있으며, 내장의 기능을 조절하는 효과도 큽니다. 예를 들어 보부 팽만감이 있을 때, 혈자리 '양구'를 눌러주면 해당 부분의..

2023년 임신 출산 갈등 상담 안내 [내부링크]

2023년 임신 출산 갈등 상담 안내 "임신, 출산으로 생겨나는 마음의 어려움과 갈등상황에 대한 고민을 함께 나누어 보아요" 신청기간 2023년 01월 2일 ~ 2023년 12월 29일 모집대상 임신, 출산으로 심리적 변화를 느끼고 계신 분 전문가의 심리적 도움이 필요하신 분 내용 임신, 출산을 비롯하여 가족 간의 다양한 갈등상황에 대한 무료상담 지원 대면 혹은 비대면으로 상담 지원 장소 강서구 가족센터 상담실(대면) 및 각 가정에서 진행 (비대면 전화 혹은 화상상담) 찾아오시는 길 서울 강서구 강서로 5길 50 4층 강서구가족센터 신청 문의 전화 02-2606-2015 (가족사업 3팀)

잠재의식의 힘 - 돈 풍요를 끌어당기는 긍정확언 [내부링크]

긍정확언이란? 내 삶에 도움에 되는 긍정적인 말들을 소리 내어 말함으로써, 내 안에 잠재되어 있는 잠재의식의 힘으로, 나의 삶을 내가 원하는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도와주는 방법입니다. 잠재의식의 영역은 무한하며, 이 잠재의식을 잘 활용하는 사람이 결국 부와 성공을 이룰 수 있습니다. 그럼, 풍요를 끌어당기는 확언을 지금부터 시작해 볼게요~~ 돈과 풍요를 끌어당기는 긍정확언 나는 돈을 자석같이 끌어당깁니다. 나는 돈이 붙는 자석입니다. 모든 종류의 풍요로움이 나에게로 옵니다. 나는 이제 번영과 풍요의 새로운 시대로 접어들었다. 돈은 내가 예상한 곳에서 들어오기도 하고, 뜻밖의 방식으로도 나를 찾아온다. 나는 사랑하고 풍족하고 조화로운 우주에 산다. 나는 어디에나 존재하는 끊임없는 풍요로움에 기꺼이 마..

[2023년 아이돌봄] 아이 돌보미 지원 및 활동 수당 안내 [내부링크]

2023년 아이 돌보미 지원 및 활동 수당 안내 아이 돌봄 서비스란? 부모의 맞벌이 등으로 양육 공백이 발생한 가정의 만 12세 이하 아동을 대상으로 아이돌보미가 찾아가는 돌봄 서비스입니다. 대상아동 영아종일제 서비스 : 생후 3개월 이상~ 만 36개월 이하 시간제 서비스 및 질병 감염아동지원서비스 : 생후 3개월 이상 ~ 만 12세 이하 아이돌보미 지원 자격 아이 돌봄 지원법에서 규정한 결격사유가 없는 자로서, 활동 희망자는 아이돌보미 지원 신청이 가능합니다. ※ 단, 결격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아이돌보미 활동이 불가합니다. 아이돌보미 지원 방법 아이 돌봄 서비스 아이돌보미 홈페이지에서 모집공고 확인 후 아이돌보미 신청서 작성 후 제출 아이 돌보미 제출 서류 1. 아이돌보미 신청서 2. 주민등록등본 ..

2023년 다문화가족 자녀 언어발달지원사업 안내 [내부링크]

다문화 가족 자녀 언어발달 지원 사업 2023년 다문화 가족 자녀들을 위한 언어발달 지원 사업에 대해 공유할께요~ 신청기간은 2023년 1월부터 12월 까지 연중내내 진행됩니다. 모집 대상은 언어 평가 및 교육이 필요한 만 12세 이하 다문화 가족자녀 (외국인가족 지원가능) 참가 비용은 무료입니다. 교육장소는 서울 용산구 이태원로 224-19 3층 용산구가족센터 언어발달교실 신청 방법은 전화나 센터 내방시 가능합니다. (문의 전화 : 070-7492-2646 / 가족사업2팀 정소영)

[경기도] 공용차량 무상 공유 서비스 - 행복 카셰어 [내부링크]

경기도 행복 카셰어 서비스 사이트 바로가기 https://happycar.gg.go.kr 행복 카셰어는 경기도에서 공용차량을 공무 중에 이용하지 않는 주말이나 공휴일(2일 이상)에 이용가능한 서비스입니다. 행복 카셰어는 평일에는 공무원들이 업무용으로 사용하나, 주말과 공휴일에는 운행하지 않는 유휴 자원으로 남게 되므로 자원 낭비등의 절감에 기여합니다. 특히 차가 필요한 생활 지원 대상 도민들과 무상으로 공유함으로써, 도민들의 이동편의를 증진시킵니다. < 이용 가능 대상자 > ※ 행정안전부 개정법령(공유재산 및 물품관리법 시행령 제75조 제4호)에 따라 취약계층만을 대상으로 지원 가능 기초수급자 : 수급자 증명서 차상위계층 : 차상위계층 증명서 다문화가족 : 혼인관계 증명서, 기본증명서 한부모가족 : 한부..

[2023년] 설 명절 선물 청탁금지법 바로알기 [내부링크]

설 명절 청탁 금지법 바로 알기 청탁 금지법은 공직자등이 받는 선물에만 적용됩니다. 받는 사람이 공직자가 아니라면 선물은 금액 제한 없이 가능합니다. (예, 친척, 친구, 연인, 이웃, 퇴직 공직자 등...) 직무 관련 공직자에게 원활한 직무수행, 사교, 의례 목적으로 주는 선물은 5만 원까지 가능합니다. 단, 명절기간 중 농수산물, 농수산가공품은 20만 원까지 가능합니다. * 2023년 설명절 기간 : 2022년 12월 29일 ~ 2023년 1월 27일 까지 (30일간) 농수산물 선물에는 농산물, 수산물뿐만 아니라 축산물, 임산물도 포함됩니다. (농수산물 원료를 50% 넘게 사용하여 가공한 농수산가공품도 포함) *농수산가공품 해당 여부는 소관 부처인 농림축산식품부, 해양 수산부에 문의 바랍니다. 어떤 ..

[경기공유서비스] 무료 공간대여 소개 및 예약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경기 도민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공간대여 사이트를 알려드릴게요~ 신청조건은 경기도민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합니다. 경기 공유 서비스 예약하기 [사이트 바로가기] https://share.gg.go.kr/index https://share.gg.go.kr/ share.gg.go.kr 위의 경기공유서비스 링크를 클릭한 후 메인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상단 예약신청을 클릭 후 시설대관에 있는 회의실을 클릭합니다. 시설 대관 아래에 "지역선택" 메뉴를 클릭해서, 내가 예약하고자 하는 지역을 선택합니다. "지역선택" 메뉴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각 지역명이 나옵니다. 경기도 전 지역 예약이 가능해요~ 지역을 선택하면, 그 지역에 예약가능한 공간에 대한 리스트가 쭉~~ 나옵니다. 저는 ..

부동산 계약 전 깡통 전세 주의 사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2023년 끝도 없이 급락하는 부동산 시세를 경험하고 있는 지금, 아무리 부동산거래가 없다고 하지만, 2023년 올해 계약일 만료 된 세입자는 부동산 경기와 상관없이 이사를 가야만 합니다. 특히 우리나라는 다른 나라에는 없는 전세제도라는 게 있는데요. 집값의 50%에서 최대 90%까지 보증금을 집주인에게 담보로 맡기고 사는 제도입니다. 요즘처럼 부동산에 대해 예민한 시기에는 무조건 잘 준비해서 이동하시는 게 맞다고 봅니다. 그래서, 집 계약 전에 이 집이 혹시 깡통 전세가 아닌지 확인을 위한 내용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 깡통전세 확인을 위해 계약전 해야 할 일 1. 공인중개사 사무소의 정상 등록 여부 확인 나와있는 전세 매물이 공인 중개사 사무실에 정상적으로 등록된 매물인지 반드시 확인해야..

2023년 무료 운세 사이트 모음 [내부링크]

2023년 계묘년 (검은 토끼의 해) 신년 토정비결 예전에는 새해가 되면 오프라인 점집을 찾아가서 한해의 운세를 많이 봤습니다. 하지만 요즘에는 온라인상에서 신년운세를 볼 수 있는 곳이 많아졌습니다. 저도 연례행사처럼 신년운세를 꼭 보는 편인데요~ 인터넷에 검색해보면 무료 운세 사이트로 표시되어 있는데, 막상 보다 보면, 결제를 해야 되는 경험을 많이 했어요~ 그래서 오늘은 무료로 운세를 볼 수 있는 사이트를 정리해 보았어요~ 1. 신한 라이프 홈페이지 신한 라이프의 운세 사주는 굉장히 유명하죠~ 여기에서는 운세 사주 및 월간 종합운세, 평생 운세, 생활 운세, 타로, 로또 운세등 좀 더 다양한 운세에 대해서 확인할 수 있어요~ 특히 애정/궁합도 볼 수 있어서 올해 결혼운이라든지, 배우자와의 궁합도 보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