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mindovermatter의 등록된 링크

 themindovermatter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66건입니다.

[코딩 기초 배우기 03] 파이썬 분기문과 들여쓰기 [내부링크]

우리는 살면서 다양한 선택을 하게 됩니다. 컴퓨터도 선택적으로 코드를 실행할 수 있을 까요? 이번 시간에는 분기점을 통해 프로그램에 다양한 선택지를 주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 것입니다. 코드에 대해 잠시 생각을 해봅시다. 우리는 코드를 작성하여 컴퓨터에게 명령을 내리며 컴퓨터는 많은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컴퓨터는 단순히 정보 메시지만을 보여주기 위한 것은 아닙니다. 더 다양한 작업들을 할 수 있죠. 우리가 어떤 행동에 대해 선택을 할 때, A라는 선택지가 있고 B라는 선택지가 있을 수 있고 더 많은 선택지가 존재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의 작업 또한 그렇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컴퓨터에 다양한 선택지를 주고 때에 따라 다른 결과를 출력하도록 코드를 작성하여 명령해 봅시다.. 파이썬의 분기문과 ..

[코딩 기초 배우기 02] 파이썬으로 출력해보기 [내부링크]

파이썬(Python)은 웹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 개발, 데이터 과학 및 기계 학습(ML)을 위한 인기 있는 프로그래밍 언어입니다. 개발자는 효율적이고 배우기 쉬우며 여러 플랫폼에서 동작하는 장점 때문에 파이썬(Python)을 사용합니다. 여러분도 이번 포스팅을 통해 파이썬의 매력에 흠뻑 빠져보시길 바랍니다. 이 글에서는 파이썬을 온라인으로 실행해 볼 수 있는 IDE를 추천하고 IDE를 통해 간단한 파이썬(Python) 코드를 작성해서 문자를 출력해 보겠습니다. 파이썬으로 문자열 출력해 보기 파이썬이란? 파이썬은 1991년 귀도 반 로섬(Guido van Rossum)이라는 프로그래머에 의해 개발된 언어로, 가독성이 높고 쉬운 문법 덕택에 다른 프로그래밍 언어보다 빠른 습득이 가능하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미시경제학과 거시경제학의 비교 [내부링크]

사람들이 자원을 어떻게 배분하는지를 연구하는 사회과학인 경제학은 크게 미시경제학과 거시경제학의 두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미시경제학이 각 경제주체를 분석하면 거시경제학이 국가 전체를 하나로 보고 분석한다는 점에서 기본적인 차이가 있습니다. 미시경제학은 개인과 기업의 개별 시장에서의 행동에 초점을 맞추고, 거시경제학은 인플레이션, 실업, 경제 성장과 같은 문제를 포함한 사회 경제의 전반적인 상황에 초점을 맞춥니다. 미시경제학과 거시경제학은 경제학을 공부할 때 가장 먼저 접할 수 있는 이론입니다. 미시경제학과 거시경제학은 모두 경제정책을 세우고 경제 현상을 이해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경제학과는 이 두 과목을 계량경제학과와 함께 3대 필수과목으로 꼽습니다. 물론, 일반 투자자들도 대학 수준의 지식..

경제학이란? [내부링크]

경제학이란 희소한 자원을 어떻게 관리하는가에 대한 학문이다. 표현은 조금씩 다르겠지만, 우리는 대개 ‘자원’, ‘희소성’, ‘합리성’ 등의 용어가 경제학을 설명한다고 알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여기서 위 문장을 다시 한 번 읽어보죠. 어떤가요? “아하, 경제학이란 이런 거구나.” 하고 단번에 이해되시나요? 위 문장만 읽고도 경제학의 주요 이론들이 어떠한 내용과 특징을 갖고 있는지 떠올려볼 수 있으신가요? 아마 그렇지 않은 분들, 즉 고개를 갸웃거리거나 혹은 잘 와 닿지 않아 몇 번을 다시 읽어보시는 분들도 계실 겁니다. 우선 ‘희소’라는 말 자체도 평소에 접하지 않은 용어이고, ‘자원’이라는 말을 접하게 된 순간 뭔가를 분석하고, 연구해야 하는 그런 느낌부터 받게 되니 말이죠. 위에 소개된 경제학의 정의는..

대사증후군, 성인 30%이상이 위험 [내부링크]

대사증후군은 동맥경화와 고혈압, 비만, 당뇨 병, 고지혈증 등 위험한 성인병들이 한 사람에게서 동시다발적으로 나타나는 현상을 말합니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 발표한 자료에 의하면 한국인 성인의 30.9%가 대사증후군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대사 증후군의 증상, 원인, 진단, 예방법등을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대사 증후군이란? 대사 증후군은 여러 가지 신진대사(대사)와 심혈관 관련된 질환이 동반되는 증후군입니다. 국내 성인 10명 중 7명 이상이 대사증후군의 5가지 진단 기준 가운데 적어도 하나 이상을 보유하고 있으며 대사증후군은 여성에 비해 노인과 남성에게 더 흔합니다. 대사 증후군은 고중성지방혈증, 당뇨병 및 심혈관질환 등을 비롯한 당 대사 이상 등 각종 성인병에 걸릴 위험이..

그시절 일기장 테스트 ( 어린 시절 MBTI ) [내부링크]

어릴 적 나는 어떤 아이였을까요? 오늘은 재미있는 테스트가 있어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초등학교 시절 나의 일기장을 통해 그시절 나는 어떤 아이였는지 MBTI로 성향을 분석해봅시다. 어릴 적 나는 어떤 아이였을까요? 그시절 일기장 테스트를 통해 알아봅시다. [MBTI란?] MBTI( Myers-Briggs Type Indicator )는 스위스 정신분석가 칼 융의 심리 유형론을 바탕으로 마이어스(Myers)와 브릭스(Briggs)가 고안한 자기보고식 성격 유형 검사 도구입니다. MBTI는 쉽고 간편하게 시행할 수 있어 학교, 직장, 군대 등에서 널리 활용되고 있습니다. MBTI는 다음과 같은 4가지 분류 기준에 따른 결과에 의해 수검자를 16가지 심리 유형 중에 하나로 분류한다. 정신적 에너지의 방향성을..

빈혈 쓰러짐, 어지러움, 두통의 원인 그리고 권장음식과 예방법 [내부링크]

빈혈 쓰러짐, 어지러움, 두통의 원인은? 여성들은 특히 남성보다 빈혈이 4배 더 잘 발생한다고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빈혈 증상 완화에 도움을 주는 음식과 피해야할 음식, 예방과 치료에 대해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빈혈이란? 빈혈은 몸 전체에 산소를 운반할 수 있는 적혈구나 헤모글로빈이 부족할 때 발생하는 의학적 질환입니다. (헤모글로빈은 폐에서 몸의 나머지 부분으로 산소를 운반하는 적혈구의 단백질입니다) 빈혈의 종류에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가장 흔한 유형은 철결핍성 빈혈입니다. 이것은 신체가 헤모글로빈을 만들기에 충분한 철분을 가지고 있지 않을 때 발생하는데, 이것은 적혈구 수의 감소와 신체의 조직과 장기로 운반될 수 있는 산소의 양의 감소로 이어집니다. 빈혈의 증상 빈혈의 증상은 증상의 심각성과 ..

안드로이드 오토 쿨워크 업데이트 장단점과 설치방법 [내부링크]

[안드로이드 오토 쿨워크 업데이트 장단점과 설치방법] 안드로이드 오토는 스마트폰을 자동차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에 연결하고자 하는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인기 있는 응용 프로그램입니다. 차량용 ‘인포테인먼트’(infotainment) 시스템: 운전 및 경로 안내와 같은 필요한 정보와 엔터테인먼트, 즉 다양한 오락거리 및 인간 친화적인 기능의 통합시스템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 내비게이션, 오디오, 비디오, 인터넷의 결합 외에도 최근 스마트폰과 태블릿의 대중화와 정보기술(IT)의 연결을 의미하는 말로 이 기술의 기술 수준과 시장이 전년 대비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것은 운전자가 운전 중 보다 안전하고 편리한 방법으로 음악 스트리밍, 내비게이션 등 휴대폰의 다양한 기능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

에즈리캐어 인공눈물로 인해 1명 사망, 5명 실명 [내부링크]

[에즈리캐어 인공눈물로 인해 1명 사망, 5명 실명] 인공눈물은 한국과 미국을 포함한 많은 나라에서 안구건조증을 치료하는데 일반적으로 사용된다. 하지만, 최근 보고서들은 오염되거나 부적절하게 보관된 인공눈물의 사용의 잠재적인 위험성을 강조했다. 'Everyday Health'의 기사에 따르면, 미국의 한 환자가 박테리아의 일종인 'Pseudomonas aeruginoosa(녹농균)'에 오염된 인공눈물을 사용한 후 사망했으며 5명이 실명했다.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CDC)는 녹농균에 의한 눈 감염으로 영구적인 시력 상실과 입원, 최소 1명의 환자 사망이 보고되자 제약회사 에즈리케어에 인공눈물 사용 중단을 촉구했다. 그 회사는 자발적인 제품 회수를 시작했고, 조사관들은 12개 주에서 약 55명의 사람들이 이..

후리지아 꽃말, 새로운 시작을 하는 당신에게 [내부링크]

[후리지아의 꽃말] 꽃은 여러 세기 동안 여러 메시지와 감정을 전달하기 위해 사용되어 왔습니다. 꽃말에서 각각의 꽃은 그 자체의 상징적인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사랑, 우정, 감사에서부터 애도, 동정, 후회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감정을 표현하는데 사용되어 왔습니다. 여러 감정과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사용된 그러한 꽃 중 하나는 프리지아(후리지아)입니다. 3월의 꽃이라고 불리는 후리지아는 '봄 꽃'으로도 유명합니다. 후리지아는 다양한 색깔을 가진 섬세하고 향기로운 꽃으로, 여러 상징적인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숲의 님프인 후리지아는 젊고 잘생긴 나르시소스에게 반했지만, 말수가 적고 내성적인 후리지아는 사랑을 표현하지 못하고 혼자 애만 태웠다고 합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그에 대한 사랑은 점점 깊어갔지만 늘..

마트리카리아의 꽃말, 응원이 필요할때 [내부링크]

[마트리카리아의 꽃말] 마트리카리아는 국화과에 속하는 속씨식물의 하나입니다. 땅에서 나는 사과라는 뜻을 가진 마트리카리아는 캐모마일 속("Camomile")의 캐모마일("camomile")로 알려진 여러 종의 일 년생 및 다년생 초본식물입니다. 캐모마일은 수세기 동안 약초와 진정 효과로 사용되어 왔습니다. 유럽과 서아시아가 원산지이지만 세계의 다른 지역에서 귀화한 독일 캐모마일(Matricaria camomilla)은 가장 잘 알려진 종 중 하나입니다. 독일 캐모마일은 중앙이 노란색인 데이지 같은 흰색 꽃을 가지고 있으며, 항염증과 진정 작용으로 한약재에 널리 사용됩니다. 차로도 자주 소비되며, 식물에서 추출한 에센셜 오일은 아로마테라피와 스킨케어 제품에 사용됩니다. 이 속의 또 다른 종은 서유럽과 북아..

[코딩 기초 배우기 01] 프로그래밍 언어에서 변수란? [내부링크]

[코딩 기초 배우기 01] [프로그래밍 언어에서 변수란?] “한가지 기계로 여러 가지 일을 할 수는 없을까?” 인류는 보편만능의 기계를 만들고 싶어했습니다. 이러한 소망에 인간은 계산기를 발전시켜 컴퓨터라는 보편만능의 기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현대적인 컴퓨터: 변경 가능한 프로그램의 제어에 따라 정보처리와 저장을 수행하는 장치 계산기, 냉장고, 밥솥 등의 기계에도 임베디드 컴퓨터가 내장되어 있지만 이러한 장치들은 컴퓨터와 달리 한가지의 특정한 일만 수행하도록 만들어졌다. 반면 컴퓨터는 변경이 가능한 프로그램으로 원하는 다양한 일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기계는 그대로지만 프로그램을 수정하면 다른 일을 할 수 있다) 정보처리를 위해 컴퓨터는 사용자가 입력한 정보를 새로운 형태의 유용한 정보로 변환하고 그..

반지 호수 재는법 3가지, 집에서 쉽게 실패없이 측정하는 방법 [내부링크]

요즘 쇼핑은 대부분 온라인으로 하기 때문에 항상 어떤 사이즈를 고를지 고민입니다. 옷을 고를 때도 어떤 사이즈를 사야 할지, 특히 반지가 딱 맞아야 한다면 고민을 많이 해요. 따라서 손가락에 맞는 크기를 선택하려면 반지를 측정하는 방법을 이해해야 합니다. 우리 주변에 많은 금은방이 있지만, 사지 않을 때 찾기가 점점 더 어려워집니다. 금은방에서는 반지의 디자인을 선택한 다음 측정하기 때문입니다. 반지의 치수만 물어보면 금은방에서 고마워할 이유가 없습니다. 그러나 집에서 손가락 크기에 맞는 반지 치수를 찾아내는 방법이 많이 있습니다. 반지의 호수를 측정하는 것은 손가락에 맞는 정확한 크기의 반지 호수를 결정하는 데 중요한 단계입니다. 반지는 벨트와 달리 사이즈를 늘리거나 줄일 수 없으므로 처음부터 손가락에..

[코딩 기초 배우기 00] 프로그래밍 언어 개론적 이해 [내부링크]

[코딩 기초 배우기 00] [프로그래밍 언어 개론적 이해] 프로그래밍은 컴퓨터 프로그램을 설계, 작성, 테스트, 디버깅, 유지보수하는 과정입니다. 컴퓨터 프로그램은 특정 작업을 수행하기 위해 컴퓨터가 무엇을 해야 하는지를 알려주는 일련의 명령어입니다. 이 명령어들은 컴퓨터와 통신하는 데 사용되는 특별한 구문인 프로그래밍 언어로 작성됩니다. 프로그래밍 언어는 운영 체제, 응용 프로그램 및 웹 사이트를 포함한 다양한 소프트웨어를 만드는 데 사용됩니다. 또한, 로봇, 드론, 스마트 홈 시스템과 같은 장치를 제어하고 자동화하는 데도 사용됩니다. 프로그램을 작성하기 위해 프로그래머는 프로그래밍 언어로 코드를 작성하고 IDE(Integrated Development Environment)와 같은 도구를 사용하여 코..

프로그래밍 언어에서 <>는 무슨 뜻일까? [내부링크]

은 사용하는 프로그래밍 언어에 따라 다른 의미를 갖습니다. 일반적으로 이 기호( )는 SQL 연산자로 자주 쓰이며 SQL 언어에서 같지 않음을 의미합니다. 예를 들어, [SQL] if AB // A가 B와 같지 않음을 의미합니다. 또한, 프로그래밍에서 각괄호 또는 ""는 프로그래머가 입력할 것으로 예상되는 값 또는 데이터 타입의 자리 표시자를 의미합니다. 이것들은 종종 제네릭의 맥락에서 사용되는데, 제네릭은 다른 유형의 데이터로 작동할 수 있는 클래스, 함수 또는 데이터 구조를 정의하는 방법입니다. 예를 들어, 자바에서 일반적인 클래스를 정의하는 구문은 형식 매개 변수를 지정하기 위해 각괄호를 사용합니다. [JAVA] public class MyClass { // class implementation g..

인후염 증상, 원인, 예방과 치료법을 알아보자 [내부링크]

인후염은 인두, 후두 또는 편도선의 염증으로 인해 목에 통증, 자극, 불편함을 특징으로 하는 질환이다. 바이러스성 또는 세균성 감염, 알레르기, 건조한 공기, 흡연 및 기타 환경적 요인과 같은 다양한 요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목의 통증은 또한 삼키기 어렵고, 열이 나고, 기침하고, 목이 쉬는 것과 같은 다른 증상들을 동반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인후염은 스스로 또는 최소한의 치료만으로 해결되는 질환이지만, 특히 지속되거나 다른 증상을 동반할 경우 더욱 심각한 질환의 징후가 될 수도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바이러스 감염: 인후염의 가장 흔한 원인은 감기, 독감, 단핵증과 같은 바이러스 감염입니다. 세균 감염: 연쇄상구균성 인후염, 편도선염, 축농증과 같은 세균 감염도 인후염을 일으킬 ..

[컴퓨터배우기 14]: 소프트웨어 공학 [내부링크]

소프트웨어는 컴퓨터에 무엇을 해야 하는지를 알려주는 일련의 명령어 또는 프로그램입니다. 프로그래밍 언어를 사용하여 생성되며 간단한 계산부터 복잡한 시뮬레이션 및 게임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한 작업을 수행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Software Engineering)은 소프트웨어를 설계, 생성, 테스트 및 유지보수하는 과정입니다. 소프트웨어가 신뢰할 수 있고 효율적이며 사용자의 요구를 충족하도록 보장하기 위한 원칙, 방법 및 도구의 사용을 포함합니다.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요구사항 분석: 여기에는 소프트웨어 사용자의 요구사항을 식별하고 시스템의 요구사항을 정의하는 작업이 포함됩니다. 설계: 이 단계에서는 아키텍처, 데이터 구조 및 알고리즘을 포함하여 소프트..

재테크를 위한 개인 재정 관리 6가지 종류별 기본과 핵심 [내부링크]

재테크는 개인의 재정 자원을 관리하는 것이 기본이 된다. 전반적으로 이번 게시글에서는 돈을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재정적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다양한 전략을 알아보겠습니다. 개인 재정을 유형별로 관리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수입과 지출을 관리하기 위한 예산을 편성하는 것. 예산 편성은 당신의 수입을 다양한 지출을 고려하여 재정 목표에 맞게 할당하는 방법에 대한 계획을 만드는 것을 의미합니다. [다음은 예산을 작성하는 단계입니다] 1. 당신의 수입을 계산하세요! 급여, 투자 및 기타 수입원을 포함한 모든 출처에서 총 수입을 계산하십시오. 2. 지출비용의 목록을 작성하세요! 모든 고정 지출(임대료, 공과금, 보험료 등)과 변동 지출(식비, 유흥비, 교통비 등)을 목록으로 작성합니다. 3. 지출을 분류하세요! 필요..

[컴퓨터배우기 13]: 네트워크와 정보통신 [내부링크]

[컴퓨터배우기 13]: 네트워크와 정보통신 데이터 통신은 케이블, 전파 또는 빛과 같은 전송 매체를 사용하여 두 개 이상의 장치 간에 데이터를 교환하는 것입니다. 네트워크에서 데이터 통신은 장치들이 공통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서로 정보를 교환하는 과정입니다. 반면에 정보통신은 정보를 전송, 수신, 처리, 저장, 사용하는 전 과정을 가리키는 더 넓은 용어입니다. 여기에는 데이터 통신의 기술적 측면뿐만 아니라 사람들이 정보를 사용하고 공유하는 방식에 영향을 미치는 사회적, 문화적, 조직적 요인이 모두 포함됩니다. [용어 정리] 컴퓨터 네트워크: 데이터와 리소스를 공유하고 교환하기 위해 전송 매체로 상호 연결된 컴퓨터 모음입니다. 프로토콜: 정보 교환에 필요한 통신 프로토콜(커미션). 네트워크 인터페이스: ..

[컴퓨터배우기 12]: 데이터베이스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에서는 데이터베이스에대해 작성해보겠습니다! 여기서는 데이터 설계 및 관리를 포함하여 기본 데이터베이스 개념을 다룹니다. 데이터베이스 개념, 데이터베이스 모델 및 용어, 데이터베이스 설계 및 SQL의 네 가지 주요 섹션으로 나뉩니다. 데이터베이스 기본 사항에 대한 포괄적인 개요를 알아봅시다.레츠고~ 데이터베이스는 한 단어로 "데이터 집합"으로 정의할 수 있습니다. 우리 일상생활의 대부분의 정보는 데이터베이스에 저장되고 관리됩니다. 데이터베이스는 여러 사용자가 공유하고 관리하는 데이터의 집합으로, 컴퓨터 시스템에 저장된 데이터에 쉽게 접근하고 관리할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이러한 데이터베이스는 다양한 형태와 용도로 제공됩니다. 데이터베이스는 일반적으로 행과 열로 구성된 구조인 테이블로 구성됩니다...

[컴퓨터배우기 11]: 프로그래밍 언어 [내부링크]

프로그래밍 언어는 현대 사회와 기술의 필수적인 부분이 되었습니다. 프로그래밍 언어는 소프트웨어를 개발하고 컴퓨터 시스템을 제어하는 데 사용되며 많은 산업에 중요한 도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프로그램 작성 과정을 시작으로 프로그래밍 언어의 분류와 오늘날 사용되는 주요 프로그래밍 언어들, 마지막으로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을 살펴볼 것입니다. 프로그램 작성 과정은 컴퓨터 프로그램을 만드는 데 관련된 일련의 단계입니다. 프로그램 작성 과정은 아이디어를 작동 가능한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으로 바꾸는 것과 관련된 모든 활동을 의미합니다. 잘 정의된 프로그램 작성 과정은 최종 사용자의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고품질 소프트웨어를 생산하는 데 중요합니다. 프로그램 작성 과정은 일반적으로 소프트웨어가 해결하고자 하는 문제를 ..

주부습진의 증상, 원인, 예방팁과 치료법 [내부링크]

육아와 집안일을 하시는 주부님들은 맨손으로 물과 세제를 수없이 만집니다. 옷빨래에서부터 음식 준비와 설거지까지. 그런데 요즘 손이 건조해지고 가려워서 피부과에 갔더니 주부습진이라고 합니다. 육아와 집안일을 하려면 손에 물 마를 날이 없고 주부습진을 치료하자면 한동안 손을 사용할 수 없으니 고민이 이만저만 많은 게 아닙니다. 그러나 주부습진은 비교적 간단한 노력으로 완화될 수 있고,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완치가 가능합니다. 주부습진의 증상,원인,예방법,치료법 습진은 물집이 생기거나 체액이 나올 수 있으며 건조하고 가렵고 붉은 반점이 특징인 피부 상태입니다. 가려움증이 심할 수 있어 긁게 될 수 있으며, 이는 민감한 피부를 더욱 자극하고 결국 감염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다른 증상으로는 두꺼워지고 붉게..

[컴퓨터배우기 10]: 자료구조와 알고리즘 [내부링크]

[자료구조와 알고리즘(Data Structure and Algorithm)] 이번 시간에는 컴퓨터 과학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다양한 데이터 구조와 알고리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초보자이든 숙련된 프로그래머이든 이글이 프로젝트에서 데이터 구조와 알고리즘을 효과적으로 사용하는 방법에 대한 귀중한 정보와 통찰력을 제공하길 바랍니다. 그럼, 데이터 구조와 알고리즘의 세계에 대해 함께 탐구해 봅시다. 데이터 구조와 알고리즘은 컴퓨터 과학에서 서로 밀접하게 관련된 두 가지 기본 개념입니다. 데이터 구조(data structure)는 데이터를 쉽게 접근, 수정, 처리할 수 있도록 컴퓨터에 정리하고 저장하는 방식입니다. 일반적인 데이터 구조의 예로는 배열, 목록, 스택, 대기열, 트리 및 그래프가 있습니다. 반면에..

[컴퓨터배우기 09]: 운영체제(Operating system) [내부링크]

[운영체제(Operating system)] 운영 체제(OS)는 컴퓨터 사용자와 컴퓨터 하드웨어 사이의 중개 역할을 하는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입니다. 운영 체제의 주요 기능은 사용자가 편리하고 효율적으로 프로그램을 실행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운영 체제의 개념은 몇 가지 주요 구성 요소로 나눌 수 있습니다: 1. 자원 관리: 운영 체제는 메모리, 처리 능력 및 스토리지와 같은 자원을 관리하고 할당합니다. 2. 메모리 관리: 운영 체제는 메모리에 대한 액세스를 관리하고 조정합니다. 3. 프로세스 관리: 운영 체제는 다양한 프로세스의 실행을 관리하고 조정합니다. 4. 정보 관리: 운영 체제는 파일과 디렉토리를 관리하고 구성합니다. 5. 보안: 운영 체제는 컴퓨터와 데이터를 무단으로 액세스하는 것..

[컴퓨터배우기 08]: 컴퓨터 구조 [내부링크]

컴퓨터 구조는 컴퓨터의 하드웨어 구성 요소들이 배열되고 서로 연결되는 방식을 말합니다. 대부분의 처리 작업을 수행하는 주요 구성 요소인 중앙 처리 장치(CPU)를 비롯하여 데이터와 명령을 저장하는 메모리 장치, 컴퓨터와 현실 세계 간의 데이터 통신에 사용되는 입출력(I/O) 장치 등의 다른 구성 요소를 포함합니다. 컴퓨터 시스템의 특정 구성은 성능과 기능에 상당한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병렬 컴퓨터 구조(Parallel computer structures)는 여러 프로세서를 사용하여 작업을 동시에 수행하는 컴퓨터 시스템의 한 유형이다. 대량의 데이터를 신속하게 처리해야 하는 광범위한 애플리케이션에 사용되며, 특히 더 작은 조각으로 분할하여 독립적으로 처리할 수 있는 작업에 유용합니다. 논리 회로는 특..

[컴퓨터배우기 07]: 하드웨어의 구성요소 [내부링크]

컴퓨터 하드웨어는 컴퓨터 시스템을 구성하는 물리적인 구성 요소를 의미합니다. 이러한 구성요소에는 프로세서, 메모리, 스토리지 등이 포함됩니다. 가정의 사용자, 기업의 사용자, 컴퓨터 수리 기술자 등 컴퓨터에 관심이 있는 모든 사용자는 다양한 하드웨어 구성요소와 이러한 구성요소의 작동 방식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번 포스팅에는 컴퓨터를 구성하는 다양한 하드웨어 구성 요소 (기능 및 작동 방식 포함)에 대해 알아볼것입니다. 또한 하드웨어 업그레이드 및 유지 관리, 일반적인 하드웨어 문제 해결 등의 항목도 다룹니다. 이 포스팅을 끝으로 컴퓨터 하드웨어의 작동 방식과 원활한 작동을 유지하는 방법을 확실히 이해하게 될 것입니다. 중앙 처리 장치(CPU)라고도 알려진 프로세서는 컴퓨터의 "두뇌"입니다. 컴퓨..

아이다호 대학생 4명 살해 용의자 브라이언 코버거, 기소를 받기 위해 아이다호로 송환 [내부링크]

브라이언 크리스토퍼 코버거는 2021년 11월 아이다호 대학교 학생 4명을 흉기로 찔러 살해한 혐의를 받고 있다. 2021년 12월 30일, 코버거는 아이다호주 모스코바의 범죄 현장에서 거의 2,500마일 떨어진 펜실베이니아주 올브라이트즈빌에서 체포되었다. 그는 살해 현장에서 발견된 흰색 현대 엘란트라의 소유자를 당국이 추적해 그의 DNA와 범행 현장에서 발견된 유전자를 일치시킨 뒤 구속됐다. 28세의 코버거는 희생자들이 학생들이었던 아이다호 대학에서 불과 9마일 떨어진 곳에 위치한 워싱턴 주립 대학의 형사사법학과 박사과정 학생이었다. 희생자들은 워싱턴 콘웨이에 사는 20세의 에단 채핀, 아이다호 쿠어 달렌에 사는 21세의 매디슨 모겐, 아리조나 아본데일에 사는 20세의 자나 커넬, 아이다호 래스드럼에 ..

일주일만에 티스토리 블로그 누적 방문자 1000명 돌파 기념! [내부링크]

우리 블로그를 위한 큰 축하! 블로그를 개설한지 일주일만에 블로그 누적 방문자수 1000명을 돌파하였습니다. 이블로그가 중대한 이정표를 세웠다는 소식을 전하게 되어 정말 기쁩니다. 처음 블로그를 개설했을때는 제가 블로그 글을 쓰고 운영해 나갈 수 있을지 사람들이 내글을 과연 보기나할지 많은 의문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첫날부터 300명에 가까운분들이 저의 블로그를 방문해주셨고 많은 지지를 느낄 수가 있었습니다. 첫날 이후로는 방문자수가 줄긴 했지만 한분 한분 정말 소중하게 생각하고 있으며 앞으로 더욱 여러분들이 저의 포스팅을 읽고싶으며 읽기 좋고 읽으면서 많은 정보와 지식, 통찰을 얻어 가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아직까지 블로그에 대해 어떻게 주제를 정하고 제목을 지으며 내용은 어떻..

[컴퓨터배우기 06]: 컴퓨터의 분류 [내부링크]

컴퓨터는 비즈니스, 과학, 교육, 엔터테인먼트 등과 같은 다양한 분야의 응용 프로그램과 함께 우리 일상 생활의 필수적인 부분이 되었다. 다양한 용도로 사용되는 컴퓨터는 종류가 다양하며 크기와 용량, 용도, 아키텍처 등 다양한 기준에 따라 분류할 수 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다양한 유형의 컴퓨터와 컴퓨터가 어떻게 분류되는지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한 유형의 컴퓨터를 다른 유형과 구별하는 다양한 요인과 이러한 요인이 컴퓨터의 사용 및 기능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다양한 유형의 컴퓨터와 컴퓨터의 특성을 이해하면 필요한 컴퓨터와 응용 프로그램에 적합한 컴퓨터를 선택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슈퍼컴퓨터는 처리 속도와 용량 면에서 가장 강력한 종류의 컴퓨터이다. 기상 예측, 과학 시뮬..

올리비아 핫세, 10대 시절 '로미오와 줄리엣'에서의 영화사로부터 성추행에 관해 파라마운트 픽처스에 5억달러 소송제기 [내부링크]

최근 소송에서 영화 로미오와 줄리엣의 주연배우인 올리비아 핫세(71)와 레오나드 위팅(72)은 1968년 촬영 중 성추행과 사기를 당했다며 파라마운트 픽처스를 상대로 5억 달러의 손해배상 청구소송을 진행 중이다.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 카운티에 접수된 고소장에 따르면 프란코 체피렐리(2019년 사망)감독은 피부색 속옷으로 배드신 촬영을 약속하며 배우들을 속였지만, 촬영 당일 배우들은 속옷없이 몸에 간단한 화장을 하고 촬영하라는 지시를 받았다. 배우들은 이것이 성희롱과 아동 착취에 해당하며, 파라마운트가 청소년들의 나체 장면을 담은 영화를 배포했다고 주장한다. 핫세와 위팅은 영화 '로미오와 줄리엣'의 수익에 대해 5억 달러 이상의 손해배상을 요구하고 있다. 이번 소송은 아동 성범죄 공소시효를 한시적..

버팔로 빌스의 다마르 햄린 선수가 경기장에서 쓰러지면서 비극이 NFL 경기를 강타했다 [내부링크]

선수들과 팬들이 햄린의 회복을 기원하는 가운데 최고의 슈퍼볼 경쟁자의 매치업이 중단 다마르 햄린은 미국 프로 미식축구 선수로, 현재 NFL 피츠버그 스틸러스에서 뛰고 있다. 그는 자신이 팬서스 축구 팀의 일원이었던 피츠버그 대학교에서 대학 미식축구를 했다. 그는 2021년 NFL 드래프트에서 드래프트 되지 않았지만, 얼마 후 스틸러스에 의하여 자유 계약 선수로서 계약되었다. 자신의 대학 경력에서 그는 45개의 경기에 나와 140개의 태클, 4개의 가로채기와 15개의 패스 수비를 기록하였다. 그는 다재다능하고 세컨더리에서 여러 포지션을 소화할 수 있는 능력으로 알려져 있다. 미식축구는 11명의 선수로 구성된 두 팀이 직사각형 운동장에서 하는 스포츠이다. 필드는 필드의 한쪽 끝에서 다른 쪽 끝까지 이어지는 ..

Tragedy strikes NFL game as Buffalo Bills' Damar Hamlin collapses on field [내부링크]

Top Super Bowl contender's matchup halted as players and fans pray for Hamlin's recovery Damar Hamlin is a professional American football player who plays as a safety for the Pittsburgh Steelers of the NFL. He played college football at the University of Pittsburgh, where he was a member of the Panthers football team. He went undrafted in the 2021 NFL Draft, but was signed by the Steelers as a f..

Winter Storm Warning Issued for Central and Southern Minnesota: Heavy Snow, Rain, and Freezing Rain Expected [내부링크]

A winter storm is expected to bring significant weather to parts of the United States, including Central and Southern Minnesota, starting late Monday and continuing through Tuesday. The storm system has a lot of moisture and warmer air, which will lead to measurable snow but also the possibility of rain and/or freezing rain. The heaviest snow is expected to fall from Southwest Minnesota into Nor..

성공의 습관: 2023년 새해 결심자를 위한 안내 [내부링크]

새해가 다가옴에 따라, 우리 중 많은 사람들은 결심을 세우고 성공에 더 가까이 다가갈 새로운 습관을 세우기를 기대합니다. 하지만 성공한 사람들의 공통점은 무엇일까요? 이 게시물은 성공을 이끄는 특성과 습관을 탐구하여, 우리가 그것들을 우리 자신의 삶에 구체화하여 성공적인 나자신을 만들기위해 노력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새해에 어떻게 우리는 성공적인 사람들의 특성과 습관을 우리의 삶에서 구현시킬 수 있을까? 성공한 사람들은 종종 명확한 목표 설정, 지속적이고 회복력 있는 사람, 적응력 있고 자기 수양적인 사람, 도움과 조언을 구하는 사람, 훌륭한 의사소통 능력자, 창의적인 사람, 긍정적인 태도를 갖는 것을 포함한 몇 가지 공통점을 가지고 있다. 이러한 특성들을 이해하고 그것들을 우리 자신의..

[컴퓨터배우기 05]: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내부링크]

1. <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 하드웨어는 중앙 처리 장치(CPU), 메모리, 하드 드라이브, 그래픽 카드와 같은 컴퓨터 시스템의 물리적 구성 요소를 말합니다. 반면에 소프트웨어는 컴퓨터에서 실행되는 프로그램과 데이터를 말합니다. 또한 소프트웨어는 컴퓨터의 메모리에 저장되고 하드웨어에 무엇을 해야 하는지 알려줍니다.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는 함께 작동하여 컴퓨터를 작동시킵니다. 하드웨어는 소프트웨어를 실행하는 데 필요한 처리 능력과 물리적 리소스를 제공하는 반면 소프트웨어는 하드웨어에 무엇을 해야 하는지를 알려주는 지침을 제공합니다. 소프트웨어의 예로는 컴퓨터의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리소스를 관리하는 운영 체제와 워드 프로세서나 게임과 같은 사용자를 위한 특정 작업을 수행하는 응용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

이승기 탈모? 삭발? 배우의 영화 이야기와 전 소속사와의 갈등 [내부링크]

가수 겸 배우 이승기가 최근 한국 서울에서 열린 "2022 KBS 연기대상"에 참석하여 이세영과 함께 베스트 커플상을 수상하고 연기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2022 KBS 연기대상'의 대상은 드라마 '태종 이방원', '법대로 사랑하라'에서 활약한 주상욱, 이승기가 공동 수상의 기쁨을 누렸다. 시상식 동안, 이승기는 다가오는 영화 "위대한 가족"에서의 스님 역할을 위해 머리를 밀었다고 밝혔다. 이승기는 자신의 머리를 삭발한 이유에 대해 "개인적인 이유나 감정적인 이유 때문이 아니다."라고 전했다. 이승기는 연기력 외에도 현재 전 소속사 후크 엔터테인먼트와 법적 분쟁을 벌이고 있다. 그는 12월 22일 권진영 대표와 4명의 다른 임원들이 그들이 그를 속이고 광고 모델료를 사취했다고 주장하며 형사고발을 진행하..

2023년 띠: 주의해야 할 상위 5가지 변화와 트렌드 그리고 신년운세 [내부링크]

2023년 띠: 검은 토끼띠[계묘년(癸卯年)] 다음은 2023년에 한국에서 일어날 주요 변화에 대한 것이다. 연령 기준: 한국의 나이 기준은 한국 나이에서 만 나이로 바뀔 것이다. 이것은 법률, 계약서, 공문서에 표시된 나이가 지금까지의 한국 나이가 아닌 만 나이를 기준으로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정부의 상반기 법 개정 결과에 따라 이 규정에 일부 예외가 있을 수 있다. (참고-만나이 계산기: https://superkts.com/cal/man_age/) 시간당 최저 임금: 2023년 시간당 최저임금은 전년보다 5% 인상된 9,620원이 된다. 이는 업종에 관계없이 모든 사업장에 적용된다. 주당 15시간 이상 일하면 추가로 지급되는 일당인 주휴수당도 최저임금 산입범위에 포함된다. 주휴수당을 포함한 주 4..

[컴퓨터배우기 04]: 컴퓨터란 무엇인가? [내부링크]

컴퓨터란 무엇인가? 입력 -> 컴퓨터(내부의 프로그램) -> 출력 프로그램: 컴퓨터가 정보(데이터)를 어떻게 처리할지를 알려주는 일련의 명령어 집합. 컴퓨터는 데이터를 처리하고, 계산을 수행하고, 다른 장치와 통신할 수 있는 장치이다. 컴퓨터의 물리적 구성요소인 하드웨어와 하드웨어에 지시하는 명령어 집합인 소프트웨어로 구성된다. 컴퓨터의 하드웨어는 일반적으로 프로세서, 메모리, 저장 장치 및 입출력 장치를 포함한다. 프로세서는 컴퓨터의 "두뇌"이며, 소프트웨어의 명령을 실행한다. 메모리는 데이터와 명령어를 일시적으로 저장하는 데 사용되며, 저장 장치(예: 하드 드라이브 또는 SSD)는 데이터와 명령어를 영구적으로 저장하는 데 사용됩니다. 키보드와 모니터와 같은 입력/출력 장치는 사람이 컴퓨터와 상호작..

[IDAHOMURDERS]: 아이다호 대학생 4명을 도륙한 살인사건에서 학과 학생을 체포 [내부링크]

IDAHOMURDERS : 아이다호 대학 학생 4명을 잔혹하게 살해한 혐의로 체포되어 기소된 범죄학 대학원생 28세의 범죄학과 학생인 브라이언 C. 코버거는 아이다호 대학생 4명을 살해한 혐의로 체포되어 기소되었다. 사건의 피해자 학생들은 11월 13일 아이다호주 모스크바에 있는 그들의 캠퍼스 근처 집에서 칼에 찔려 숨진 채 발견되었다. 이 살인 사건은 아이다호의 작은 대학 마을을 놀라게 했고 많은 학생들이 추수감사절 휴식 후에 집에 머물며 온라인으로 수업을 마치도록 만들었다. 코버거는 최근 그가 머물고 있던 펜실베니아주 에포트에 있는 그의 부모님 집에서 체포되었다. 그는 아이다호주 모스크바 인근에 위치한 워싱턴 주립 대학교에서 형사사법학과 범죄학 박사 학위를 취득했으며, 최근에 디세일즈 대학교에서 ..

IDAHOMURDERS : The Arrest of a Criminology Student in the Brutal Murders of Four University of Idaho Students [내부링크]

IDAHOMURDERS : Criminology Student Arrested and Charged in Brutal Murder of Four University of Idaho Students On November 13, four University of Idaho college students were found stabbed to death in a home near their campus in Moscow, Idaho. The police have now arrested 28-year-old Bryan C. Kohberger, a criminology student at Washington State University, and charged him with the murders. Kohbe..

Remembering Vivienne Westwood: More Than Just a Designer, an Activist and Trailblazer [내부링크]

Who is Vivian Westwood? Dame Vivienne Westwood is a British fashion designer who rose to fame in the 1970s for her avant-garde designs and her influential role in the punk movement. She is known for her edgy, rebellious aesthetic and her use of unconventional materials in her clothing and accessories. Westwood has designed for a number of high-profile celebrities and has received numerous acco..

비비안 웨스트우드를 기억하는 것: 단순한 디자이너, 활동가, 선구자 그 이상 [내부링크]

비비안 웨스트우드 별세 비비안 웨스트우드는 1970년대에 아방가르드한 디자인과 펑크 운동에서 영향력 있는 역할로 국제적인 명성을 얻은 영국의 패션 디자이너였다. 그녀는 옷과 액세서리에 파격적인 소재를 사용하고, 그녀의 엣지있고 반항적인 미학으로 유명하다. 웨스트우드는 많은 유명 인사들을 위해 디자인을 했고 대영 제국 훈장과 대영 제국 훈장의 여성 사령관이라는 칭호를 포함하여 패션 산업에 대한 그녀의 기여로 많은 상을 받았다. 패션 분야에서의 성공적인 경력 외에도, 웨스트우드는 기후 변화와 인권을 포함한 다양한 사회적, 정치적 문제에 대해 목소리를 높이면서 활동가이기도 하다. 상징적인 펑크 디자이너에 대한 찬사 비비안 웨스트우드의 죽음은 그녀의 동료들, 유명 인사들, 그리고 패션 산업의 기관들로부터 슬픔과..

C와 C++가 12월 순위에서 강력한 프로그래밍 언어로 부상하다 [내부링크]

C와 C++언어의 개발자들 사이에서 인기와 수요. 프로그래밍 언어 순위는 시장에서 인기, 사용, 수요 등 다양한 요소를 바탕으로 서로 다른 프로그래밍 언어를 평가하고 비교하는 것을 말합니다. 프로그래밍 언어의 순위를 매기는 데 사용되는 몇 가지 인덱스가 있는데, PYPL 인기도(PyPL) 인덱스와 TIOBE 인덱스가 있습니다. 12월 PyPL 지수에서는 C와 C++가 각각 5위와 2~3위를 차지했고, TIOBE 지수에서는 C가 2위, C++가 3위를 차지했습니다. C와 C++는 각각 기계 명령어와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기능에 대한 효율적인 매핑으로 유명한 널리 사용되는 프로그래밍 언어입니다. C와 C++의 인기에도 불구하고 역사적으로 최상위 프로그래밍 언어였던 자바는 12월 TIOBE 지수에서 4위로 떨..

2명 살해 혐의로 기소된 이기영, 신분 공개 [내부링크]

동거인과 택시 운전사를 살해한 용의자 이기영(31) 모든 살인이 우발적인 분노의 행위라고 주장 이기영(31)씨는 동거인과 택시기사 등 2명을 살해한 용의자다. 경기북부경찰청은 "범행 수단이 잔혹하고 심각한 피해가 발생했다"는 내용의 운전면허증 사진 등 이씨의 인적사항을 공개했다. 이씨는 지난 20일 음주운전을 하다 택시와 뺑소니 사고를 내고 60대 남성을 파주시 자신의 집으로 데려와 둔기로 살해한 뒤 시신을 옷장에 숨긴 혐의를 받고 있다. 이씨가 경찰에 진술한 내용에 따르면 A씨와 피해자가 합의금 문제로 말다툼을 벌이다 화가 나 둔기로 A씨를 수차례 때려 피해자가 숨졌다. 이어 이씨는 아파트에서 1가량 떨어진 곳에 A씨의 택시를 버리고 블랙박스 기록을 삭제했다. 시신은 지난 25일 고양이 사료를 찾기 ..

The emperor of Soccer: Remembering the Legend of Pele [내부링크]

Soccer legend Pele, widely regarded as one of the greatest players in history, passed away at the age of 82 on this 30th after a battle with colon cancer. Pele, whose real name was Ide Song, played for the Brazilian team Santos from 1956 to 1974, scoring an estimated 643 goals in 496 games. He also played for the Brazilian national team, winning the World Cup in 1958, 1962, and 1970. Pele's impa..

축구의 황제: 전설의 펠레를 기억하며 [내부링크]

역사상 가장 위대한 선수 중 한 명으로 널리 여겨지는 축구 전설 펠레가 대장암 투병 끝에 30일 82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다. 본명이 이데 송인 펠레는 1956년부터 1974년까지 브라질 팀 산투스에서 뛰었고, 496경기에서 643골을 기록했다. 그는 1958년, 1962년, 그리고 1970년 FIFA 월드컵에서 브라질 축구 국가대표팀의 일원으로 활약하였다. 축구에 대한 펠레의 영향은 엄청났다. 그는 월드컵에서 세 번 우승한 유일한 선수였고, 그의 득점 기록은 거의 비할 바가 없다. 브라질에서만 92경기 77골을 넣으며 네이마르와 함께 A매치 최다골 기록을 보유했다. 2000년, FIFA는 그를 세기의 축구 선수로 선정했다. 그러나 펠레의 영향력은 축구장 너머로 확장되었다. 그는 전 세계적으로 사회 복..

[컴퓨터배우기 03]: 컴퓨터의 데이터 표현 [내부링크]

1. 데이터 표현 데이터 표현 소개 데이터 표현 유형(예: 텍스트, 이미지, 오디오, 비디오) 데이터 표현의 예(예: ASCII, 유니코드, JPEG, MP3) 2. 숫자 표현 소개 숫자 표현 소개 숫자 표현 유형(예: 이진, 십진수, 16진수) 숫자 표현 시스템 간의 변환 숫자 표현 예제(예: 부호 있는 정수 및 부호 없는 정수, 부동 소수점 번호) 3. 비트 연산 소개 비트 연산 소개 비트 연산자(예: AND, OR, XOR, NOT) 비트 이동 연산자(예: 왼쪽 이동, 오른쪽 이동) 비트 작업의 예(예: 개별 비트 설정 및 지우기, 마스킹) =========================================================================================..

[컴퓨터배우기 02]: 컴퓨터와 데이터 [내부링크]

컴퓨터는 정보를 저장하고 처리할 수 있는 기계이다. 그들은 작업을 수행하고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알고리즘이라고 불리는 특별한 코드를 사용한다. 컴퓨터는 이메일을 보내고, 게임을 하고, 인터넷에서 조사를 하는 것과 같은 것들을 할 수 있다. 데이터는 컴퓨터가 사용할 수 있는 정보이다. 데이터는 숫자와 단어에서 사진과 비디오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이 될 수 있다. 컴퓨터는 메모리에 데이터를 저장하고 작업을 수행하거나 결정을 내리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컴퓨터를 사용하여 인터넷에서 정보를 검색하는 경우 컴퓨터는 검색란에 입력한 단어와 같은 데이터를 사용하여 찾고 있는 정보를 찾습니다. 그런 다음 컴퓨터는 텍스트 및 이미지와 같은 데이터를 화면에 표시하여 검색 결과를 표시합니다. 이진법은 컴퓨터가 ..

[컴퓨터배우기 01]: 컴퓨터의 역사 [내부링크]

과거에, 사람들은 수학과 다른 계산을 손으로 해야 했고, 이것은 매우 시간이 많이 걸렸다. 어떤 사람들은 수학과 다른 계산을 자동으로 할 수 있는 기계를 만들기 시작했다. 이 일을 한 최초의 사람들 중 한 명은 찰스 배비지라는 사람이었다. 1930년대에 Alan Turing이라는 사람이 알고리즘이라고 불리는 특별한 코드를 사용하여 많은 종류의 작업을 할 수 있는 기계에 대한 아이디어를 생각해 냈습니다. 이 기계는 튜링 기계라고 불립니다. 세계 2차 대전 동안, 미국의 한 그룹의 사람들은 ENIAC라고 불리는 매우 크고 강력한 컴퓨터를 만들었다. 그것은 많은 다른 것들에 사용될 수 있는 최초의 컴퓨터였다. 1950년대와 1960년대에, 사람들이 정보를 저장하고 처리할 수 있는 특별한 칩을 만드는 방법을 알..

킴 카다시안 효과 [내부링크]

킴 카다시안이 어떻게 뷰티 산업을 변화시켰는지 킴 카다시안은 그녀의 리얼리티 TV 쇼, 그녀의 패션과 뷰티 라인, 그리고 그녀의 소셜 미디어 존재로 알려진 잘 알려진 이름이다. 하지만 브랜드 뒤에 있는 여성에 대해 우리가 정말로 알고 있는 것은 무엇일까요? 이번 게시물에서는 킴 카다시안의 개인적이고 직업적인 삶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고, 그녀가 뷰티 산업에 끼친 영향을 살펴볼 것이다. 킴 카다시안의 프로필 킴 카다시안은 1980년 10월 21일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에서 태어났다. 그녀의 부모는 변호사인 로버트 카다시안과 텔레비전 탤런트인 크리스 제너이다. 킴 카다시안은 2007년 자신과 당시 남자친구였던 레이 제이가 등장하는 섹스 테이프가 유출되면서 처음으로 유명세를 탔다. 다음 해, 그녀와 그녀의 가..

introduction to programming [내부링크]

Chapter 1: Introduction to programming What is programming? Why learn programming? Types of programming languages Chapter 2: Setting up a programming environment Installing a programming language Setting up an Integrated Development Environment (IDE) Chapter 3: Basic programming concepts Variables Data types Operators Control structures (e.g. loops, conditional statements) Chapter 4: Functions a..

고속도로에서의 비극: 무소음 터널에서의 안전대책의 중요성 [내부링크]

교통기반시설의 사고 및 화재 예방의 중요성 소음 없는 터널의 확산은 최근 몇 년 동안 운송 산업에서 중요한 발전이었다. 이 터널들은 주요 고속도로와 도로 근처에 위치한 지역사회의 소음 공해를 줄이고 전반적인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설계되었다. 그러나 다른 인프라와 마찬가지로 항상 사고와 화재의 위험이 있습니다. 29일 오후 경기도 과천시 갈현동 제2경인고속도로에서 방음터널 구간에서 화재가 발생한 것과 같은 사건이 발생했다. 불은 고속도로에서 버스와 트럭이 충돌하면서 시작된 것으로 추정됩니다. 트럭에서 난 불은 방음터널로 번져 다량의 연기와 함께 순식간에 번졌습니다. 이 불로 5명이 숨지고 20여 명이 연기를 마셔 치료를 받았습니다. 게다가, 34명의 사람들이 가벼운 부상을 입었습니다. 소방당국은 신고..

송혜교의 소셜미디어 활동이 송중기와의 이혼 후 넷플릭스가 '더 글로리' 홍보 인터뷰에서 손을 떼면서 외로움에 대한 추측을 내놓고 있다. [내부링크]

송혜교의 인스타그램 게시물과 넷플릭스의 다가오는 웹드라마 홍보 인터뷰 생략 결정의 이유는? 한국 여배우 송혜교가 자신의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최근 활동으로 소셜 미디어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그녀는 자신이 출연하는 넷플릭스 웹드라마 "더 글로리"에 대해 꾸준히 글을 올려왔다. 송혜교는 최근 인스타그램에 외국인 커플이 서로 애정을 나누는 모습이 담긴 영상에 좋아요를 눌렀습니다. 이 때문에 일부 누리꾼들은 그녀가 2017년 배우 송중기와 이혼한 후 외로움을 느끼는 것이 아니냐는 추측을 내놓고 있다. 드라마 '태양의 후예' 촬영 중 만난 이들 송송부부는 이혼 전 결혼한 지 2년이 채 되지 않았다. 송혜교의 SNS 활동이 더욱 주목받는 것은 넷플릭스가 송혜교를 비롯한 '더 글로리'의 주연 배우들과 홍보 인터뷰를 ..

전수진 선수를 만나다: LCK 리그에서 역사를 새로 쓴 선구적인 E스포츠 선수 [내부링크]

장벽 깨기: LCK 최초의 여성 프로 e스포츠 선수가 된 전수진 선수 샌드박스네트워크 자회사인 SBXG의 프로 e스포츠팀 리브샌드박스는 29일 '순당무'로 유명한 스트리머 전수진을 LCK 스프링 스플릿 최초의 여성 선수로 등록했다고 획기적인 발표했다. 전수진은 샌드박스 네트워크에서 스트리머로 활동해왔으며 스트리머 '과로사'의 언니로도 잘 알려져 있다. 그녀는 인기 있는 멀티플레이어 온라인 배틀 아레나 게임인 '리그 오브 레전드'를 플레이하는 실력으로 많은 주목을 받았고, 게임 내 최고 챌린저 티어까지 달성했다. 전수진은 리브 샌드박스 팀과 함께 훈련에 참가하면서 소환사 이름 '당무'를 사용할 예정이며, LCK 아카데미 시리즈 무대를 시작으로 LCK 2부 리그인 LCK 챌린저스리그 데뷔를 목표로 할 예정이..

테일러 스위프트의 "Midnights"기록 경신: 음악의 역사적인 순간 [내부링크]

테일러 스위프트의 "Midnights" 앨범의 전례 없는 성공과 그것이 음악 산업에 미치는 영향의 요인들을 탐구하다. 테일러 스위프트의 앨범 'Midnights'는 핫 100 차트에서 10위 안에 든 곡 중 10위 안에 든 곡을 모두 차지했고, 차트에서 20위 안에 든 곡 중 13개를 차지하며 역사를 썼다. 이는 차트 역사상 가장 지배적인 주간 중 하나이며, 이전에 핫 100 차트에서 8번 1위를 기록했기 때문에 스위프트의 이미 성공적인 경력에 새로운 정점을 나타낸다. 미드나잇의 성공은 여러 가지 요인에 기인한다. 강력한 홍보와 마케팅 노력은 앨범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고 판매를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되었다. 게다가, 음악의 질 자체가 이 앨범의 성공에 주요한 요소이다. "미드나잇"은 낙관적인 팝 트랙과 더..

Elon Musk: The Visionary CEO of Tesla, SpaceX, and Neuralink [내부링크]

A Look at the Innovations and Accomplishments of Elon Musk's Companies Elon Musk is a highly influential entrepreneur and CEO who has played a key role in the development of several innovative companies and projects. He is best known as the CEO of Tesla, Inc., a company that specializes in electric vehicles, energy storage systems, and solar panel manufacturing. Musk co-founded Tesla in 2003 and..

윤정수: 결혼식은 불참했지만 박수홍의 결혼을 지지하는 친구 [내부링크]

개그맨 윤정수가 최근 KBS 쿨FM '윤정수 남창희씨 라디오'에서 절친한 동료이자 친구인 박수홍과 불화설을 털어놨다. 윤정수는 루머에 대해 터무니없다고 일축하고, 사전 촬영 약속 때문에 박수홍의 결혼식에 참석하지 못했다고 해명했다. 결혼식에 직접 참석하지는 못했지만 윤정수는 상당한 축의금을 보내 박수홍을 응원하는 모습을 보였다. 윤정수와 박수홍 사이에 불화가 있었다는 소문이 돌았었는데, 일각에서는 두 사람이 사이가 틀어졌을 것이라는 추측도 나왔다. 그러나 윤정수는 이러한 소문들을 다루며 그들의 관계가 여전히 굳건하다는 것을 분명히 했다. 윤정수는 박수홍이 채무관계를 맺을 사람이 아니라고 밝히며 박수홍 부부가 행복하고 성공적인 결혼생활을 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박수홍의 결혼을 축하하고 지지한다는 윤정수의 ..

My Adventures in Learning and Understanding [내부링크]

Hi there! I'm so excited to be starting my new blog, Universe resident. I majored in robot system engineering, I've always been interested in the technical aspects of robotics and the ways in which they can be used to solve problems and improve our daily lives. However, my curiosity extends beyond just the practical applications of robotics. I'm also deeply interested in the underlying mathemati..

빈혈 쓰러짐, 어지러움, 두통의 원인 그리고 권장음식과 예방법 [내부링크]

빈혈 쓰러짐, 어지러움, 두통의 원인은? 여성들은 특히 남성보다 빈혈이 4배 더 잘 발생한다고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빈혈 증상 완화에 도움을 주는 음식과 피해야할 음식, 예방과 치료에 대해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빈혈은 몸 전체에 산소를 운반할 수 있는 적혈구나 헤모글로빈이 부족할 때 발생하는 의학적 질환입니다. (헤모글로빈은 폐에서 몸의 나머지 부분으로 산소를 운반하는 적혈구의 단백질입니다) 빈혈의 종류에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가장 흔한 유형은 철결핍성 빈혈입니다. 이것은 신체가 헤모글로빈을 만들기에 충분한 철분을 가지고 있지 않을 때 발생하는데, 이것은 적혈구 수의 감소와 신체의 조직과 장기로 운반될 수 있는 산소의 양의 감소로 이어집니다. 빈혈의 증상은 증상의 심각성과 근본적인 원인에 따라 달..

Taylor Swift's "Midnights" Breaks Records: A Historic Moment in Music [내부링크]

Exploring the Factors Behind the Unprecedented Success of Taylor Swift's "Midnights" Album and Its Impact on the Music Industry Taylor Swift's album "Midnights" has made history by taking all 10 spots in the top 10 of the Hot 100 chart, and 13 out of the top 20 songs on the chart. This is one of the most dominant weeks in the chart's history, and marks a new high point in Swift's already success..

The Kim Kardashian Effect [내부링크]

How One Woman Changed the Beauty Industry Kim Kardashian is a household name, known for her reality TV show, her fashion and beauty line, and her social media presence. But what do we really know about the woman behind the brand? In this post, we'll take a closer look at Kim Kardashian's personal and professional life, and explore the impact she has had on the beauty industry. A Profile of Kim K..

Bryan Kohberger, Suspected Killer of Four University of Idaho Students, Extradited to Idaho to Face Charges [내부링크]

Bryan Christopher Kohberger is accused of fatally stabbing four University of Idaho students in November 2021. On December 30, 2021, Kohberger was arrested in Albrightsville, Pennsylvania, nearly 2,500 miles from the crime scene in Moscow, Idaho. He was taken into custody after authorities traced ownership of a white Hyundai Elantra, which had been seen in the area of the killings, to him and ma..

Record High Increase in Regular Deposits at Major Commercial Banks in South Korea Amidst Decline in Household Loans [내부링크]

Exploring the Impact of Interest Rate Hikes and the 'Reverse Money Move' Trend on the Banking Sector The balance of household loans at the five major commercial banks in South Korea decreased by 16 trillion won last year due to the growing interest burden caused by the continued interest rate hike. Meanwhile, the "reverse money move" trend led to an increase of 163 trillion won in regular deposi..

가계대출 감소 속 국내 주요 시중은행 정기예금 사상 최대증가 [내부링크]

지속적인 금리 인상에 따른 이자 부담이 커지면서 지난해 국내 5대 시중은행의 가계대출 잔액이 16조원 줄었다. 한편 '역자금 이동' 추세는 정기예금 163조원 증가로 이어졌다. 다만 최근 예금금리가 보합세를 보이면서 정기예금 증가세가 둔화됐다. 5대 은행의 총 대출 잔액은 12월 말 기준 6조7200억원 감소했으며 가계대출은 전년보다 16조5194억원 감소했다. 전세대출과 주택담보대출 등 주택 관련 대출은 증가한 반면 신용대출은 감소했다. 5대 은행의 기업대출 잔액도 줄었다. 지난 1년간 국내 5대 시중은행의 가계대출 및 정기예금 잔액 추이 이들 은행의 가계대출 잔액은 지속적인 금리 인상에 따른 이자 부담이 커지면서 16조원 이상 감소했다. 이처럼 대출잔액이 줄어든 것은 기존 대출의 상환액이 신규 대출 ..

The Habits of Success: A Guide for the 2023 New Year's Resolutionist [내부링크]

As the New Year approaches, many of us look to set resolutions and establish new habits that will bring us closer to success. But what do successful people have in common? This blog post aims to explore the traits and habits that drive success, so that we may strive to embody them in our own lives and set ourselves on the path to greatness. this post is the commonalities of successful people and..

소셜 미디어에서 탁월한 성과 달성: 영원한 성공을 위한 지속 가능한 전략 [내부링크]

소셜 미디어의 유용한 사용: 목적의식을 가지고 방향을 설정함을 통한 성공 소셜 미디어는 위대함을 성취하기 위한 강력한 도구가 될 수 있지만, 목적과 방향을 가지고 사용될 경우에만 그렇습니다. 우리는 때때로 실수와 충동적으로 게시한 게시물 때문에 SNS에서 결국 논란을 일으킬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사람들은 실수로부터 배우고 더 나은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습니다. 이에 관해 한 가지 유용한 전략은 Moa Party나 Masterodon과 같은 서비스를 사용하여 Mastodon과 Twitter에 자동으로 콘텐츠를 게시하는 것과 같은 여러 플랫폼에 교차 게시하는 것입니다. 이를 통해 디지털 아이덴티티에 대한 제어권을 유지하면서 더 많은 청중에게 다가갈 수 있습니다. 만약 당신이 마스토돈에 대해 더 알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