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newfolder의 등록된 링크

 thenewfolder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93건입니다.

자신의 신발 한 짝, 따뜻한하루 [내부링크]

부모님이 당신에게 주지 못한 것들에 대해 불평하지 말아라. 그것은 어쩌면 부모님이 가진 전부일지도 모른다. 부모님을 돌아보세요. 그곳엔 자식을 향한 헌신적인 사랑이 있습니다. 자신의 신발 한 짝을 벗어서..

희망이라는 작은 씨앗, 따뜻한하루 [내부링크]

5만 명 중 한명 꼴로 나타나는 선천성 대사효소결핍증(PKU:페닐케톤뇨증)을 앓고 있는 임승준씨. 손가락 하나 까딱하지 못하는 아들을 보는 어머니는 당시 심정에 대해 ‘미치지 않고는 살 수 없을 정도로 절망적..

저녁에는 집에 가고 싶다, 따뜻한하루 [내부링크]

* 조기예 (朝氣銳) 주기타 (晝氣惰) 모기귀 (暮氣歸) – 『손자병법』 : 아침의 기운은 날카롭다. 낮의 기운은 게으르다. : 저녁의 기운은 돌아갈 생각만 한다. 손자병법에는 현장에서 군사들의 기운을 살피고..

건축물이란?, 땅에 고정시켜 기둥을 세우고 천막으로 지붕처럼 덮었는데 [내부링크]

Q 쇠 파이프를 땅에 고정시켜 기둥을 세우고 천막으로 지붕처럼 덮었는데 이것도 건축물에 해당하나요? A 네, 건축물에 해당할 수 있습니다.  건축물이란  건축물이란 토지에 정착(定着)하는 공작물 중 지..

건축물대장 기재사항의 변경 신청에 따른 용도변경, 고시원으로 운영하고 있는데, 관광객을 위한 호스텔로 업종을 변경 [내부링크]

Q 현재 한 층의 면적이 200제곱미터인 건물의 2개 층을 고시원으로 운영하고 있는데, 관광객을 위한 호스텔로 업종을 변경할까 생각 중입니다. 이련 경우 어떻게 용도변경을 해야 하나요? A 총 면적이 400제곱미..

건축물 복수용도, 용도는 건축물마다 1개씩만 인정되는 건가요? [내부링크]

Q 건축물대장을 보니 건축물의 용도가 적혀 있는데요. 이러한 용도는 건축물마다 1개씩만 인정되는 건가요? A 아닙니다. 건축주는 건축물의 용도를 복수로 하여 건축허가, 건축신고 및 용도변경 허가·신고 또는..

건물주가 바뀌는 경우, 임대차 계약기간이 끝나기 전에 건물주인이 건물을 다른 사람에게 팔았습니다. [내부링크]

Q 서울에서 2억원의 보증금으로 상가건물을 임차하여 가게를 운영하던 중 임대차 계약기간이 끝나기 전에 건물주인이 건물을 다른 사람에게 팔았습니다. 주인이 바뀌었으니 주인이 나가라고 하면 나가야 하나요?..

건물 안전관리의 주체, 전기나 승강기 등의 안전관리를 위하여 어떤 것을 해야 하나요? [내부링크]

Q 건물을 소유하고 있는데, 전기나 승강기 등의 안전관리를 위하여 어떤 것을 해야 하나요? A  건물 관리의 주체 건물 시설관리의 주체는 일반적으로 소유자 또는 관리자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표를..

개업공인중개사의 손해배상책임과 반환채무이행보장, 공인중개사의 부주의로 재산상 손해를 입었습니다. [내부링크]

Q 부동산 중개 과정에서 공인중개사의 부주의로 재산상 손해를 입었습니다. 이 경우 무슨 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다고 들었는데, 어떻게 청구하는 것인가요? A 개업공인중개사는 중개행위 중 거래상대방에게 손해..

화면 캡쳐 프로그램, 픽픽(PicPick) 다운로드 [내부링크]

픽픽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모든 사용자를 위한 그래픽 디자인 도구라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강력한 화면 캡처, 이미지 고급 편집, 화면 색상 추출 및 나만의 색상 관리, 이미지 크기 및 각도 계산, 화면 그리기 도..

하드웨어모니터(HWMonitor), 컴퓨터 온도 측정 & 온도 확인 [내부링크]

하드웨어 모니터(HWMonitor) 프로그램은 하드웨어의 전압,온도,팬 속도를 센서를 통해 모니터링하여 컴퓨터 상태를 체크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CPU-Z로 유명한 CPUID에서 개발하였으며, 하드웨어 센서를 통..

PDF 워드 변환, 온라인으로 PDF 문서를 Word 파일로 변환 [내부링크]

온라인으로 PDF 파일을 Word파일로 변환하는 방안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대부분은 프로그램을 설치해서 번거롭게 진행해야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지금 정리할 내용은 무료 온라인 PDF TO DOC 변환 프로그램으로 PDF..

이모지피디아, 세상의 모든 이모티콘 & 이모지를 검색! [내부링크]

이모지피디아는 유니코드 컨소시엄 멤버로서 참여하고 있습니다. 유니코드 컨소시엄은 유니코드 표준을 운영하는 비영리 단체로 유니코드 표준은 현대 세계의 다양한 언어와 기술 분야의 서면 텍스트의 전 세계..

PDF 파일 분할, PDF24Tools 이용한 PDF 나누기! [내부링크]

PDF 파일을 간혹 페이지 별로 분리하거나 나눠서 작업을 해야 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PDF 파일 중간에 다른 페이를 삽입하거나 혹은 교체해야되는 경우도 발생하고요. 편집하다 보면 급하게 필요할 때가 있는데..

PDF 용량 줄이기, 온라인상에서 PDF 문서를 축소 ShrinkPDF! [내부링크]

온라인에서 웹 도구를 통한 PDF 용량 줄이기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여러가지 웹 사이트가 있으나 오늘은 ShrinkPDF 사이트를 이용하였는데요. 영어사전을 검색해 보았더니 "줄어들다"라는 뜻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JPG PDF 변환, 이미지에서 PDF로 변환 ILOVEPDF! [내부링크]

최근들어서 PDF 파일의 사용량이 많이 늘어나면서 이제는 필수 파일로 자리잡았습니다. 오늘부터 설치형 프로그램이 아닌 온라인 웹툴의 미리보기를 진행해 볼까합니다. 웹툴 사이트가 생각보다 엄청 많이 늘었더..

PDF 파일 용량줄이기, 온라인 웹툴 PDFCompressor [내부링크]

현재 전세계 15개 언어로 서비스되고 있고 온라인으로 PDF파일 용량줄이기 기능을 서비스하고 있는 PDF Compressor 사이트 입니다. 요즘 PDF 파일의 기능을 여러가지로 다루는 프로그램과 온라인으로 서비스되는..

PDF 변환기, 모든 파일 PDF로 변환 Allinpdf! [내부링크]

문서를 다른 포맷으로 변환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역시 프로그램 설치 없이 온라인 애플리케이션을 통한 방법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단지 원본 파일을 드래그 앤 드롭 후 원하는 결과 포맷을 지정하면 올..

디아블로3, 21시즌, 폭풍의 시험 [내부링크]

디아블로3 2.69 패치, 21시즌 적용 공지입니다. 21시즌: 폭풍의 시험 시즌이 7월 3일에 시작됩니다! 6/30 업데이트: 7월 3일에 시작되는 21시즌의 상세 시간을 안내드립니다. 북미 - 5:00pm (PDT 기준) 유럽 - 5:..

디아블로3, 2.6.7a 패치 크림슨셋 용기성전 [내부링크]

시즌19를 달리기전에 새로나온 용기셋 성전사의 세팅을 살펴보았습니다. 스탠에서 1위는 148단 클리어 했고, 용기크림슨셋에 하늘의분노 스킬을 사용합니다. 먼저 "용기의 방패" 세트 비주얼을 한번 보시죠.. 비..

계약 승낙 전 사고, 보험계약의 체결 및 책임개시시기 [내부링크]

Q 신청인 A씨는 보험계약 청약 시 오토바이 운전을 하지 않는다고 청약서에 기재하였으나, 이후 B보험사에서 계약내용 확인을 위해 연락하자 A는 오토바이를 운전한다고 알렸고 일주일후 피신청인은 계약을 불승..

가지급금, 예금자보험의 지급 [내부링크]

Q A은행에 6000만원을 저금하였는데, A은행이 영업정지 되었습니다. 이 경우 가지급금을 신청하라고 하던데, 가지급금이란 무엇이며, 그 신청절차는 어떻게 되나요? A 예금이 지급정지 된 경우 예금보험공사가 각..

개업공인중개사의 손해배상책임과 반환채무이행보장, 공인중개사의 부주의로 재산상 손해 [내부링크]

Q 부동산 중개 과정에서 공인중개사의 부주의로 재산상 손해를 입었습니다. 이 경우 무슨 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다고 들었는데, 어떻게 청구하는 것인가요? A 개업공인중개사는 중개행위 중 거래상대방에게 손해..

개업공인중개사의 고용인 신고, 중개사무소 설치와 업무시 필요사항 [내부링크]

Q 중개 업무가 많아져서 사무실에 소속공인중개사나 중개보조원 1명을 고용하려고 하는데요, 고용을 위한 필요 절차가 따로 있나요? A 소속공인중개사나 중개보조원을 고용하려면 소속공인중개사 실무교육 및 중..

갑자기 이사 나가야 할 때, 주택임대차계약의 종료 [내부링크]

Q 월세방을 얻어 자취를 하던 중 군 입영통지서를 받았습니다. 아직 임대차 계약기간이 남았는데 보증금을 돌려받을 수 있을까요? A 군 입대는 임차인이 임대차기간 중에 계약을 중도 해지할 수 있는 사유에 해당..

상가건물 임대차보호법의 적용 범위, 전세권 또는 임차권 설정 [내부링크]

Q 서울에서 보증금 2억원에 월세 800만원하는 상가건물에 임대차계약을 맺고 가게를 오픈했습니다. 법에 따라 보증금은 보호받을 수 있을까요? A 보호받으려면 전세권 또는 임차권을 설정해야 합니다. 임차 보증..

상가건물 임대차보호법의 보호 대상, 서울 종로에 있는 상가건물을 임차하여 조그마한 커피전문점을 운영하려는 A씨 [내부링크]

Q 서울 종로에 있는 상가건물을 임차하여 조그마한 커피전문점을 운영하려는 A씨는 「상가건물 임대차보호법」의 보호를 받을 수 있나요? A 보호받을 수도 있습니다. 「상가건물 임대차보호법」은 사업자등록 대..

아파트에 CCTV를 설치한다면 따로 기준이 정해져 있나요, CCTV 설치 및 열람 [내부링크]

Q 아파트는 무조건 CCTV를 설치해야 하나요? 만약, 아파트에 CCTV를 설치한다면 따로 기준이 정해져 있나요? A 의무관리대상 아파트를 건설하는 아파트 단지에는 보안 및 방범을 위하여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

3자녀 우선공급, 국민임대주택의 우선공급 [내부링크]

Q 3자녀 중 전부 또는 일부가 주민등록표상 신청인과 다른 지역에 거주하고 있거나재혼으로 성이 다른 3자녀인 경우에도 입주신청이 가능한가요? 임신 중이거나, 출산 후 출생신고가 되어 있지 않은 경우에도 자..

청약신청자가 1순위 청약신청 요건을 충족했더라도 2순위로 청약신청을 하도록 하는 제도, 1순위 제한 2순위 [내부링크]

Q 청약신청자가 1순위 청약신청 요건을 충족했더라도 2순위로 청약신청을 하도록 하는 제도가 있다던데 어떤 내용인가요? A 1순위 제한 2순위제도 “1순위 제한 2순위제도”란 청약통장으로는 1순위 청약신..

2년 전에 투자 목적으로 구매해 전세 놓은 빌라를 팔려고 합니다, 1세대 1주택의 양도소득세 [내부링크]

Q 2년 전에 투자 목적으로 구매해 전세 놓은 빌라를 팔려고 합니다. 그런데, 그 집에서 거주한 적이 한 번도 없었는데, 양도소득세를 납부해야 하나요? A 1세대가 양도일 현재 국내에 1주택을 보유하고 있는 경..

가입자 사망 시 연금지급, 주택연금 [내부링크]

Q 은퇴한 지 10년째인데 노후자금이 부족하다고 판단되어 주택연금에 가입하려고 합니다. 가족으로 아내와 얼마 전 결혼 한 아들 내외가 있는데, 만일 제가 주택연금 이용 도중에 사망하면 어떻게 되나요? A 주택..

1세대 1주택 양도소득세 감면, 부동산 임대차 [내부링크]

Q 1세대 1주택의 경우 양도소득세가 부과되지 않는다고 하던데, 1세대 1주택의 요건은 무엇인가요? A 거주자 및 그 배우자가 그들과 동일한 주소 또는 거소에서 생계를 같이 하는 가족과 함께 구성하는 1세대이고..

가등기에 기한 소유권이전 본등기, 부동산등기 [내부링크]

Q A의 토지에 B와 C가 가등기를 했습니다. 이 중 B 소유에 해당하는 절반의 지분에만 소유권 이전 본등기를 할 수 있나요? A 안 됩니다. 가등기에 기한 소유권이전 본등기 신청은 가등기된 지분 전부에 해야 하고..

디아블로3, 시즌19, 이슈트반셋 황야 야만용사 [내부링크]

황야셋과 이슈셋, 통탄을 착용하고, 원소의 회동과 집중의 어깨걸이를 사용하는 세팅입니다. 시즌19, 야만용사 3편 황야야만+이슈트반셋 시즌 6위의 세팅을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템 세팅 보석은 다이..

디아블로3, 2.6.7a패치, 시즌19 크림슨셋 황야 야만용사 [내부링크]

황야셋과 불카셋, 크림슨셋을 착용하고, 원소반지와 집중의 어깨걸이를 포기하는 세팅입니다. 시즌19, 야만용사 2편 황야야만+크림슨셋 시즌 3위를 달리고 계시는 분의 세팅을 확인해 보겠습니다. 시즌19, 야만..

디아블로3, 2.6.7a패치, 시즌19, 불카셋 황야 야만 [내부링크]

시즌19에서는 황야셋과 불카셋, 통탄을 착용하고, 원소의 회동과 집중의 어깨걸이를 사용하는 세팅입니다. 시즌19, 야만용사 1편 - 황야야만+불카셋 시즌 1위를 달리고 계시는 분의 세팅을 확인해 보려합니다...

디아블로3, 2.6.7a 업데이트, 19시즌 적용 아이템 변경 및 버그 수정 [내부링크]

야만용사와 성전사, 수도사의 아이템 변경과 버그수정이 이루어졌습니다. 아이템 변경 1.통탄 (야만) - 분쇄로 주는 피해 [100-150%] 증가 2.분노의 방패 (성전) - 이제 최대 20회의 중첩 한도가 적용됩니다. 버그..

작별 인사하는 반려견, 따뜻한 하루 [내부링크]

2016년 12월, 미국 캘리포니아에 거주하는 ‘라이언 제슨’에게 불행이 닥쳤습니다. 33살이라는 젊은 나이에 뇌출혈로 혼수상태에 빠져 회복하지 못한 것입니다. 제슨의 가족들은 슬픔과 충격 속에 사랑하는 사람..

준비하는 삶, 따뜻한 하루 [내부링크]

한 농부가 열심히 농장을 운영하고 있었습니다. 그 노력이 통했는지 농장은 그 규모가 점점 커졌습니다. 점점 숫자가 늘어난 가축들과 넓어진 밭을 더 이상 혼자 관리하기 어려워진 농부는 농장일을 도울 사람을..

병어 세 마리, 따뜻한 하루 [내부링크]

오래전 이때쯤이었을 것입니다. 갑자기 병어 세 마리를 사 들고 온 아내가 의기양양해했습니다. 절약 정신이 몸에 밴 아내는 병어조림을 무척이나 좋아하는 남편을 위해서 시장에서 물 좋은 병어를 싼 가격에 사..

관찰의 중요성, 따뜻한 하루 [내부링크]

미술에 재능을 가진 한 소년이 1년간 비둘기의 발만 반복해서 그렸습니다. 거리의 비둘기를 관찰하며 엄청난 양의 비둘기 발 그림을 그렸습니다. 이를 의아하게 생각한 사람들이 물었습니다. “얘야, 너는 왜 다..

디아블로3 개발 이야기, 2.6.8 패치 개발 방향 [내부링크]

The Diablo III Team에서 부정기 연재 게시물이 올라왔습니다. 개발 이야기는 어떠한 절차와 찰학에 따라 게임을 조정하는지를 다루는 내용으로 디아블로3 및 클래식 게임 팀에서는 전해주는 이야기이므로 읽어 볼..

디아블로3 시즌19, 강령술사, 대균열 현황 (2020.01.26) [내부링크]

2020년도 어느새 1월 말을 향해 달려가고 있습니다. 참 시간이 빠르게 지난다고 생각되는데 .. 이 시점에 강령술사의 대균열 현황을 살펴보려 합니다. 특히 대균열 1위의 아이템, 스킬 세팅을 확인해 보는 시간을..

희망을 버려라, 게임플레이 영상, 디아블로4 공식사이트 [내부링크]

디아블로4 공식사이트의 정보 중 오늘은 게임플레이에 관하여 살펴 보려 합니다. 끝없이 쏟아지는 악마. 특성과 기술 포인트, 룬, 전설 아이템을 사용해 마음대로 키울 수 있는 영웅, 확장되는 오픈 월드에서..

디아블로3 시즌19, 악마사냥꾼, 대균열 현황(2020.01.16) [내부링크]

19시즌의 종료가 대략 2월 말~3월 중순경이 아닐까 하는 예상을 해보면서 시즌 19 악마사냥꾼의 활약을 살펴보려 합니다. 이 전 시즌에 비해 비약적으로 단계가 상승하였는데요. 시즌 효과인 혼돈계의 역할이 큰..

디아블로3 시즌19, 대균열 현황 야만용사/성전사/수도사(2020.01.10) [내부링크]

이제 2020년이 들어선지도 10일이나 지났습니다. 디아블로3의 시즌19 대균열 순위 현황을 잠시 살펴보려 합니다. 디아블로4의 소식도 간간히 들려오는 가운데 다소 지루해질 수 있을 무렵인듯합니다. 대균열 15..

디아블로3 가이드(GuiDia) 앱, 영웅 아이템, 대균열 정보 기능 [내부링크]

현재의 휴대폰으로 바꾸기 전에 설치해서 잘 사용했던 앱입니다. 디아블로3가 예전만큼의 인기 게임이 아닌지라.. 또 블리자드에서 앱을 접어버리는 바람에 사실상 개점 폐업인 상태로 유지되고 있는 앱입니다. ..

디아블로3 시즌19, 야만용사세팅, 대균열 순위 1위, 2020년 1월 1일 [내부링크]

2020년 1월 1일 현재 시즌19 야만용사 대균열 순위 1위에 랭크된 캐릭터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50단계를 8분 37초 소요되었고, 크림슨셋과 왕실반지를 사용하지 않는 오리지널 황야세트 야만용사 입니다. ..

디아블로3 시즌19, 성전사세팅, 대균열 1위 2020년 1월 1일 [내부링크]

2020년 1월 1일 현재 시즌19 성전사 대균열 순위 및 1위 케릭터의 아이템과 스킬을 상세히 들여다보는 시간을 가져보려 합니다. 2위와의 격차가 거의 2분에 가깝게 차이가 발생하였네요. 성전사 세팅은 용기세..

공식 시네마틱 영상 "세명이 오리라", 디아블로4 공식 사이트 [내부링크]

디아블로4의 공식 사이트를 살펴보려면 나이를 인증해야 합니다. 아무래도 디아블로3의 경우 청소년 이용불가 등급이었기에 마찬가지로 네 번째 에피소드인 디아블로4에도 그대로 적용되는 것으로 보입니다. 요..

디아블로3 시즌19, 용기하분성전사, 대균열 순위 및 150단 캐릭터 [내부링크]

시즌19에서는 용기셋과 하분을 주력으로 사용하는 성전사의 활약이 돋보이고 있으며, 신규셋템과 함께 모션 캔슬을 이용한 빠른 스킬 사용이 대중화되어 엄청난 상향을 이룬 시즌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대균열..

디아블로3 시즌19, 야만용사세팅, 12월 2주차 시즌1위 [내부링크]

2.6.7B 패치를 만든 세팅인듯 합니다. 1,2,3위가 동일한 세팅을 가지고 있고, 150단을 돌파하였습니다. 결코 공격적인 특성은 없고 몹을 몰아서 버티고 분쇄 데미지로 체력을 깍고, 사형집행인을 사용하여 10%..

디아블로3 시즌19, 성전사세팅, 12월 2주차 대균열 1위 [내부링크]

19시즌은 버그와 시즌 효과의 강력함으로 인해 말도 많고 탈도 많은 시즌인듯합니다. 이번 시즌 새로 도입된 용기세트로 인해 가장 크게 버프 된 성전사 세팅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성전사 1인 랭킹 1위..

블리자드 블랙 프라이데이 행사, 12월 3일까지 최대 50% 할인 [내부링크]

블리자드 홈페이지 또는 배틀넷으로 접속하면 블랙 프라이데이 행사로 인해 12월 3일까지 최대 50% 할인 구매가 가능합니다. 늘 이 맘때면 찾아오는 할인 행사입니다. 무언가 행사 참여를 위해 구입해야될것만 같..

디아블로3 시즌19, 정의셋 폭풍질주 수도사 세팅 [내부링크]

수도사세팅 중 시즌 1위를 달리고 있는 정의질주에 대하여 확인해 보려 합니다. 폭풍질주 동화(냉기) 스택을 쌓아 한방에 데미지를 크게 주는 스타일 입니다. 현재 1위는 133단 14분21초를 소요하였습니다. 성전사..

저녁에는 집에 가고 싶다, 따뜻한하루 [내부링크]

* 조기예 (朝氣銳) 주기타 (晝氣惰) 모기귀 (暮氣歸) – 『손자병법』 : 아침의 기운은 날카롭다. 낮의 기운은 게으르다. : 저녁의 기운은 돌아갈 생각만 한다. 손자병법에는 현장에서 군사들의 기운을 살피고 관..

레드오션과 블루오션, 따뜻한 하루 [내부링크]

1848년 1월, 캘리포니아 농장의 공사 현장 책임자였던 제임스 마샬은 우연히 강에서 사금을 발견하였습니다. 금이 발견되었다는 소식은 계속 퍼져나갔고 일확천금의 꿈을 좇는 사람들이 캘리포니아로 몰려들기 시..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성찰, 따뜻하 하루 [내부링크]

코로나19는 우리의 얼굴을 가리라 합니다. 온갖 부끄러움을 저지르고도 부끄러운 줄 모르는 우리에게 부끄러움을 가르칩니다. 바이러스는 우리에게 이제 그만 ‘손 씻으라’고 강권합니다. 어떤 일을 하던 사람이..

시련도 축복이고 기회이다, 따뜻한 하루 [내부링크]

미국의 제36대 대통령인 존슨 대통령은 사람을 채용할 때 분명한 기준이 있었습니다. 그는 너무 이른 나이에 빠르게 출세한 사람과 단 한 번의 실패도 경험하지 않은 사람은 채용을 꺼렸습니다. 모든 사람들이 다..

꽃은 져도 향기를 남긴다, 따뜻한하루 [내부링크]

숨 쉬기가 힘들었던 적이 있습니다. 늘 숨을 쉬고 살아왔는데도 불구하고, 들이쉬고 내쉬는 숨이 도무지 쉬어지지 않는 순간이 있었습니다. 호흡할 수 없어서 가슴을 치며 간신히 숨을 몰아쉬곤 했습니다. 살아야..

브랜든의 샌드위치, 따뜻한하루 [내부링크]

어느 날부터인가, 한 해변의 넓은 백사장이 전과 달리 아주 깨끗해졌다. 알고 보니 해변 앞의 조그만 비닐하우스에서 노숙생활을 하는 노숙인이 매일 남몰래 청소를 했던 것이었다. 노숙인은 미일 청소를 하는 이..

소중한 인연, 따뜻한하루 [내부링크]

학연, 혈연, 지연은 애초에 만들어졌지만, 인연은 만들어 가는 것입니다. 이 세상의 수많은 사람들과 단지 인사를 하지않았다는 이유로 우리는 영원히 남남으로 살아가고 있습니다. 내가 먼저 손을 내밀면 소중한..

내가 좋아하지 않으면, 따뜻한하루 [내부링크]

얘야, 왜 엄마가 사준 새 인형 말고 옛날 인형이랑 놀고 있니? 새 인형도 예쁘고 좋아요, 하지만 얘는 제가 좋아하지 않으면 아무도 쳐다보지 않을 테니까. 사랑은 선택. 즉, 결점을 발견했다고 그 사람이 싫어지..

지켜봐 주는 사람, 따뜻한하루 [내부링크]

아빠는 아들에게 첫번째 영웅이며 딸에게는 첫번째 사랑이다. 엄마는 아들에게 첫번째 사랑이며 딸에게는 첫번째 친구이다. ================================= – 사진출처 : 엣시닷컴(etsy.com) – 지켜봐 주..

천개의 바람이 되어, 따뜻한하루 [내부링크]

나의 사진 앞에서 울지 마요 나는 그곳에 없어요 나는 잠들어 있지 않아요 제발 날 위해 울지 말아요 나는 천개의 바람 천 개의 바람이 되었죠 저 넓은 하늘 위를 자유롭게 날고 있죠 가을엔 곡식들을 비추는 따..

군자는 혼자 있을 때 더욱 신중하고 조심한다, 따뜻한하루 [내부링크]

* 혼자 있을 때 더욱 신중하고 조심한다. 신독(愼獨) – 『대학』『중용』 : 군자는 홀로 있을 때 가장 신중하고 조심한다. 인생을 살면서 실천하기 어려운 일 중 하나는 ‘남이 보지 않을 때 나 자신을 속이지 않..

그러니 그대 쓰러지지 말아, 따뜻한하루 [내부링크]

아내가 불치병에 걸렸다. 하루 이틀도, 한 달도, 일 년도 아니었다. 병명은 다발성 경화증. 사지가 마비되는 것은 물론, 대소변을 가릴 수도 없고, 폐가 썩어 들어가서 숨 쉬기가 힘들어지고, 한쪽 눈은 시력을..

솔개의 선택, 따뜻한하루 [내부링크]

# 오늘의 명언 어떤 상황이 변화하기를 바란다면 우리는 우리가 변화시킬 수 있는 단 한 가지 바로 자기 자신에게 초점을 맞추어야 한다. – 스티븐 코비 – 따뜻한하루 » 솔개의 선택 = 영상 보기 = # 오늘의..

반 남긴 스테이크, 따뜻한하루 [내부링크]

혹시 입맛에 안 맞으셨나요? 아니오. 당신은 정말 훌륭한 요리사요. 오늘 스테이크는 맛이 아주 좋았소. 그럼 왜 절 부르셨나요? 스테이크를 남긴 이유를 알려주고 싶었소. 내 나이가 벌써 여든이라 입맛이 예전..

엄마 손 꼭잡은 아기, 따뜻한하루 [내부링크]

스코틀랜드 동남부 콜드스트림의 한 병원에서 엄마 클레어 크래시(34)와 딸 에밀리가 손을 마주잡고 있다. 고작 535g. 기적과 같은 일이었습니다. 몸집이 성인의 손바닥보다도 작은 아기가 세상의 빛을 보게 된..

작은 생선은 자주 뒤집으면 먹을 게 없다, 따뜻한하루 [내부링크]

* 작은 생선은 자주 뒤집으면 먹을 게 없다. [若烹小鮮] – 도덕경 : 큰 나라를 다스리는 자는 마치 작은 생선을 굽듯이 한다.  조그만 생선을 구울 때 최악의 방법은 불을 세게 높이고 이리저리 뒤집는 것이다...

엄마…오빠…어디있어요, 따뜻한하루 [내부링크]

침몰된 여객선에서 6살소녀가 구조되었습니다. 함께 있던 가족들의 생사는 모른체… 7살 오빠는 동생을 먼저 살리려고 동생에게만 구명조끼를 입혀주었습니다. 어린 소녀가 홀로 남겨지지 않고 온가족이 다시 만..

목숨과 맞바꾼 생명, 따뜻한하루 [내부링크]

기적이 일어났다. 그렇게밖에 생각할 수 없었다. 엘리자베스 조이스는 2010년 항암치료 때문에 일찍 폐경을 맞았다. 그렇기에 임신은 불가능하다고 포기하고 있었는데, 임신테스트기는 두 줄을 나타내고 있었다...

껌팔이 소년의 ‘넬라 판타지아’, 따뜻한하루 [내부링크]

환상 속에서 자유와 인간애를 꿈꾼다는 내용의 ' 넬라 파타지아 ' 를 불렀던 고아 출신의 소년. 이 방송 이후 그는 많은 사람들에게 꿈의 중요성을 알려주는 든든한 나무가 되어주고 있습니다. 따뜻한하루 » 껌..

40년 전에, 따뜻한하루 [내부링크]

저.. 대가 선생님 제가 그림에 재능이 있는지 알고 싶습니다. 죄송하지만 별다른 재능은 발견할 수 없네요... 그렇군요.. 그럼 이 그림은 어떤지 좀 봐 주십시오. 이 사람은 천재입니다! 꼭 화가의 길을 가야..

제 소원은 이것입니다, 따뜻한하루 [내부링크]

한 암환자가 거울에 그녀의 소원을 그리는 모습 ‘난 이제 끝인가 보다.’ 라고 체념하기는 쉽습니다. 방사선 치료로 다 잃어버린 머리카락이 돋아난 장면을 꿈꾸는 소녀를 보며 마음이 숙연해 집니다. 채 피어..

도망간 천사, 따뜻한하루 [내부링크]

아내에게 슬쩍 유머를 던졌다. 나: 여보. 천국에서 난리났겠다. 아내: 왜? 나: 천사 하나 도망쳤잖아! 그러자 아내의 당찬 대답! “아니거든… 난 잠깐 파견나왔거든!”ㅋㅋ 잘 생각해보면 아담이 외로울 때 하나..

달라도 괜찮아!, 따뜻한하루 [내부링크]

그녀의 키는 110cm입니다. 불과 2살 때, 희귀병인 가연골무형성증을 앓은 뒤 자라지 않게 되었기 때문이었습니다. 6살, 유치원에서도 너무 긴 원복 때문에 아이들의 놀림을 받았습니다. 아이들은 그녀와 함께 소..

남을 도울 때, 따뜻한하루 [내부링크]

" 그러니 내가 당신을 돕는 것은 나를 돕는 것이죠. " 따뜻한하루 » 남을 도울 때 www.onday.or.kr

난로가 너무 뜨거워, 따뜻한하루 [내부링크]

난로가 너무 뜨겁구나! 난로 속의 장작을 좀 덜어 내 주게나. 주인님, 난로에서 조금만 떨어져 앉으시죠. 사람들은 문제의 원인을 다른 사람, 환경, 상황에서 찾지만 사실 원인은 자기 자신에게 있습니다. 따..

만남보다 헤어지는게, 따뜻한하루 [내부링크]

반 세기나 만나지 못했던 형과 동생, 이젠 머리가 하얗게 세다 못해 듬성듬성해졌습니다. 우리는 언제까지 반복되는 통곡과 반복되는 이별을 계속해야 합니까. 이제 80대 이상의 고령이 된 이산가족들을 안됐다..

아이는 햄버거를 남겼습니다, 따뜻한 하루! [내부링크]

얼마 전 필리핀에서 한 남자가 패스트푸드 체인점 ‘졸리비’에서 햄버거를 주문했습니다. 드시고 갈지 포장해 갈지 묻는 점원에게 여기서 먹고 갈 것이라고 했습니다. 그런데 조금 이상했습니다. 남자에게 다른..

Messenger , 페이스북 메신저 [내부링크]

우리나라에서 카카오톡 다음으로 사용자가 많은 페이스북 메신저 입니다. 장점은 멀티 디바이스 지원으로 마치 텔레그램처럼 기기 한대로 계정을 여러개 등록할 수있고, 계정 한개로 여러개의 기기를 지원합니다...

두 마리의 늑대, 따뜻한 하루 [내부링크]

어느 지혜로운 할아버지가 어린 손자를 무릎에 앉혀놓고 말했습니다. “얘야, 사람 안에는 늑대 두 마리가 살고 있단다. 한 마리는 악한 놈이야. 그놈은 화를 잘 내고 늘 싸우기를 좋아하고 용서할 줄 모른단다...

아버지의 편지, 따뜻한 하루 [내부링크]

제가 25년 전에 강원도에서 군 복무를 했을 때입니다. 살벌한 내무반 공기도 싫고, 괴롭히는 선임 때문에 군 생활에 회의를 느끼고 있던 무렵… 저에게 편지 한 통이 도착했습니다. 집에서 함께 지낼 때는 너무도..

편지 봉투 안에 김 세장씩, 따뜻한 하루! [내부링크]

글자를 몰라서 군에 간 남편에게 편지 한 장 못했다고, 그래도 할머니는 남편에게 편지를 보내긴 했습니다. 봉투 안에 편지지 대신 김을 넣어서요 스물둘에 부모님이 정해준 사람에게 시집을 갔습니다. 남편이 군..

성장에 나이는 없다, 따뜻한 하루! [내부링크]

한 살, 아이는 슬픔이란 감정을 채 배우기도 전에 부모를 잃었습니다. 이모와 할머니 손에 길러지다가 다시 깊은 산골 낯선 할아버지에게 맡겨지지요. 어디서도 환영받지 못하는 존재지만 아이는 자신의 삶에서..

인스타그램(Instagram) [내부링크]

요즘 방송에서 인별그램이라고도 많이 불리우는 인스타그램은 사진 및 동영상을 공유할 수 있는 소셜미디어 플랫폼이며, 지난 2014년 12월 인스타그램은 전세계 월간 활동사용자(MAU) 수가 3억명을 돌파했다고합니..

대한민국 청와대 [내부링크]

대한민국 청와대 앱 입니다. 대통령소식, 연설문, 청와대 브리핑 등의 소식을 볼 수 있으며, 국민청원과 각종 정책 사항을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별점 4.4, 총 1172건의 리뷰를 보이고 있습니다. - 팩트체크 카..

뮤 아크엔젤 [내부링크]

뮤, 그 시작으로부터 뮤 아크엔젤! 뮤 온라인에서 느꼈던 감동 그대로 뮤 아크엔젤에서 느껴보세요. 뮤, 본연의 감동을 다시 만나다 블러드 캐슬, 악마의 광장, 카오스 캐슬 등 뮤 온라인 본연의 감동을 게임..

컬러노트 메모장 - 노트 메모 위젯 [내부링크]

컬러노트는 매우 쉽고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는 메모장 앱입니다. 메모를 하거나, 이메일을 쓸때, 일정 관리를 할때 사용해보세요. 컬러노트는 간단한 메모장, 노트장, 노트패드 앱입니다. 이 메모장은 쉽게 간단..

전설이 된 사나이, 따뜻한 하루! [내부링크]

1968년 멕시코시티 올림픽, 미국의 멀리뛰기 선수 ‘밥 비먼’이 트랙에 올랐습니다. 그는 결선 첫 점프를 준비하고 있었습니다. 당시 비먼은 올림픽 결선에 오를 정도의 실력은 있었으나 그렇다고 금메달 유망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