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ink-of-minority의 등록된 링크

 think-of-minority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345건입니다.

국민의힘 전대표 이준석 성접대 성상납 의혹 총정리 [내부링크]

이준석 하버드 학력논란 총정리 이준석 하버드 학력논란 총정리 왜 이준석의 하버드 졸업은 거짓일까? 답부터 말하면 거짓이 아니라 거짓이라고 믿고 싶은 것 뿐이다. 이준석이 30대 당대표가 되자 좌파쪽에서 이준석을 공격하기 위해서 허위학력 의혹을 재기 think-of-minority.tistory.com 1. 21년 말에 가세연이 이준석 성상납 의혹을 제기함 2. 21년 12월에 장이사가 이준석한테 연락을 취했고, "가세연이 허위증언하고 있는거에 대해 내가 아니라고 증언을 해주겠다 가세연도 계속 나에게 연락이 오고있다"라고 회유했고, 이준석은 대전으로 김철근을 보냄 3. 김철근이 대전으로 내려가서 장이사를 만났고, 보름 정도 지난 시점에 장이사가 김철근에게 "증언을 해줄테니 여기 투자 각서에 싸인해라" 라고..

살면서 돈 아끼면 안되는 것들 [내부링크]

살면서 돈 아끼면 안 되는 것들에 대해 알아보자 1. 침대: 질 좋은 수면은 삶의 질을 180 바꾼다. 좋은 수면을 취하기 위해서는 좋은 침대에서 자야 한다. 수면을 제대로 취하지 못할 경우 건강에 매우 안 좋다. 2. 의자: 바쁜 현대인들은 누워있는 시간보다 앉아 있는 시간이 더 많다. 의자 안 좋은 거 쓰면 허리 금방 망가진다. 3. 신발: 옷이랑 바지에는 돈 아껴도 된다. 하지만 신발에는 돈 아끼면 안된다. 신발 안 좋은 거 신으면 발 다 망가진다. 4. 음식: 먹고 살자고 일하는건데 굶거나 몸에 안 좋은 인스턴트 주구장창 먹으면 인생 정말 훅 간다. 5. 건강검진 비용: 질병 같은 거 나중에 발견하면 다 의미없다. 2년에 한번씩 꼭 건강검진 받자 6. 부모님 효도 비용: 이건 당연한거다. 7. ..

북한이 아닌 대한민국만을 단독 수교하는 국가들 [내부링크]

아시아 말레이시아 대한민국: 1960.2.23 수교 북한: 1973.6.30 수교 → 2021.3.19 단교 원래는 북한과 나쁘지 않은 사이였으나, 2017년 2월 13일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국제공항에서 발생한 김정남 독살 사건으로 무비자 협정이 폐기되는 등 북한과의 관계가 급격히 악화되었다. 2021년 말레이시아 정부가 대북제재 위반 혐의로 수배된 북한 국적자를 미국에 송환하면서 북한이 일방적으로 단교를 선언했고, 남한 단독 수교국이 되었다. 부탄 대한민국: 1987.9.24 수교 북한: 미수교 부탄은 원래 외교관계 수립에 적극적인 나라는 아니다. 수교국이 54개국밖에 없으며, 놀랍게도 유엔 안전보장이사회 상임이사국 5개국 전체와 수교를 하지 않고 있다. 우리와의 수교가 1987년이라 늦어 보이지만..

애플 아이폰에서도 사용 가능한 윈도우 pc 연동앱 추천 [내부링크]

윈도우 10 이후 윈도우 기본기능에 '사용자 휴대폰' 이라는 앱이 있습니다. 휴대폰의 문자나 전화를 노트북으로 받을수 있게 해주는 꽤 유용한 앱입니다. 하지만 이 앱은 마이크로소프트 앱 답게 상당히 불안정해서 연결상태가 안좋을때가 굉장히 많고, 알수없는 오류를 내뿜으면서 최초 연결 자체가 안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결정적으로 아이폰엔 연동 자체가 안됩니다. 해외 유튜브 돌아다니다가 추천받은 앱인데 유튜버가 노 버그. 노크래시 라고 해서 반신반의 해서 깔아본 앱인데 굉장히 유용해서 추천드립니다. 저런 앱의 특성상 휴대폰의 정보를 전송하는 것이니 그 과정에서 개인정보 유출이나 앱 제작사의 신뢰도 문제도 있을텐데 이 앱은 무려 '인텔' 에서 개발한 앱입니다. 꽤 신뢰할 수 있는 회사라고 판단합니다. 앱의 이름은..

고전 와우 웃긴 짤 모음 [내부링크]

와우 고전 짤방 재난문자로 다시금 화자되는 무엇이 위험한가, 어디로 가야하는가를 알려주는 동방제과님.....

살면서 본 최고의 전쟁 멜로 영화 어톤먼트 [내부링크]

어톤먼트 (Atonement , 2007) 제 80회 아카데미 시상식 음악상 수상 작품상, 여우조연상, 각색상, 촬영상, 미술상, 의상상 후보작 아름다운 영상미와 현대적인 해석으로 고전 문학에 대한 선입견을 깨준 '오만과 편견'의 조 라이트 감독이 동명의 소설을 각색한 전쟁 멜로 영화 서정적인 파스텔 톤의 색감과 마치 살짝 빛이 번진 듯한 느낌을 주는 화면의 영상미가 인상적이다 서정적인 화면과 세 주연 배우들의 뛰어난 연기가 인상적이지만 스토리 자체가 워낙 비극적이고 마지막의 반전이 충격적인지라 사전 정보 없이 본다면 사람에 따라 멘탈이 박살날 수도 있다 대놓고 울게끔 만드는 최루성 신파 멜로는 아니고 전반적으로 절제된 감정선을 유지하다가 마지막에 터뜨리는 결정적인 반전의 충격으로 기분이 더욱 우울하고 ..

남자들의 피를 끓어오르게 하는 영화 감독 마이클 만 [내부링크]

프렌치 인디언 전쟁이 일어난 1757년, 사랑하는 연인과 모히칸족의 미래를 위해 싸우는 한 남자 다니엘 데이 루이스가 주연을 맡았으며, OST와 추격신은 다시 봐도 미쳤다. 최고의 경찰과 최고의 범죄자간의 서로 쫓고 쫓기는 사투 진짜 미친 영화로 특히 총격전씬이 일품이다. (실제 총기 소리를 가져와 현실감이 있었다) 알 파치노, 로버트 드 니로라는 당대 최고의 느와르 배우들을 한 영화에서 함께 볼 수 있다는 게 대단하다. 미국 3대 담배 회사 중 하나인 브라운 & 윌리엄슨의 내부고발자에 대한 이야기 이번엔 알 파치노와 러셀 크로우가 모였다. 진짜 긴장감이 장난 아닌 영화다. 무하마드 알리의 전기 영화, 알리가 겪는 고난을 담았다. 상대 권투 선수들은 마이클 만 감독의 지시에 따라 KO가 아닌 선에서 연기..

NTSC45%와 72% 차이비교와 NTSC뜻 [내부링크]

노트북 핫딜같은거보면 덧글에 거의 항상 "아 이거 NTSC 45%네 거르세요" 라는거를 볼 수 있는데 색재현율 규격을 지칭할때 NTSC와 sRGB등으로 설명을 하고 대략 NTSC 72% = sRGB 100%으로 볼 수 있음 그런데 45%는 말그대로 45%의 색재현율을 보여준다는건데 45%와 72%를 두고 비교를 하면 물빠진 색으로 나오는게 차이가 큽니다. 45% 노트북이었으면 영상같은 거 못봤겠구나...싶어요. 요즘 휴대폰들은 DCI-P3 색역을 99% 101% 만족할 정도로 고급 화면들인데 그거랑 비교됐을테니까요. 모니터나 노트북을 살때 디스플레이 설명을 다음과 같이 100% sRGB, NTSC 72%라고 표기를 하는데 만약 설명이 없거나 구체적으로 제시를 안하고 좋다고만 한다? IPS라는 표현 없이 ..

캠퍼스 크기로 보는 국내 Top10 대학교와 설립연도 [내부링크]

10. 전북대학교 약 44만 평 대한민국 거점 국립 대학교 1947년 설립된 호남권 최초의 국립 대학교이자 2007년 익산 대학교를 흡수 통합했다. 9. 연세대 원주 캠퍼스 약 48만 평 본캠은 1885년 미국 선교사 알렌이 설립한 광혜원을 시초로 한다. 1957년 연희대학교와 세브란스 의과대학이 합쳐지면서 연세대학교가 정식으로 출범했다. 1959년 원주에 기독 병원이 세워진 이후 1976년 연세대학교에 합쳐졌다. 이후 1978년 우리가 지금 알고 있는 미래캠퍼스가 조성되었다. 8. 경상대학교 가좌캠퍼스 약 48만 평 경상남도의 거점 국립 대학교 1948년 개교한 진주 농과 대학이 전신. 경상남도에서 유일하게 의대, 약대, 수의대, 사범대를 모두 보유했다. 7. 충남대학교 약 48만 평 대전에 있는 4년..

블라인드에서 알려주는 중고차 구매시 개꿀팁 [내부링크]

* 다만 1번에서 키로수보다 연식이라는거는 걸러 들으라고 한다. 차커뮤만 가도 연식이 최근일수록 엔진이나 잔고장 많다는 소리 많고 키로수가 많다고 꼭 고속주행 위주였던 것도 아닙니다 그냥 차 엄청끈 사람 일 가능성도 꽤 높음 뭐든 적당한 게 좋아요 연식당 1~2만 잡는거 추천

라이젠 CPU의 발열과 전력소모를 최소화하는 커브 옵티마이저 설정 [내부링크]

시작하기에 앞서, 커브 옵티마이저에 대해 간단하게 설명하겠습니다 커브 옵티마이저(Curve Optimizer)(PBO2)란? 예를 들어, 라이젠 CPU를 사용하는 유저가, PBO 를 설정하여 사용중인데 순정(Stock) 상태에서는 4500Mhz 클럭을 낼 때 - 1.20v 의 전압을 주도록 세팅이 되어 있다. 하지만, 내 CPU는 1.05v 의 전압만 주어도 4500Mhz 클럭을 낼 수 있던데?? -> 더 낮은 전력으로 4500Mhz 의 클럭을 낼 수 있고 + 발열도 줄어든다 위의 그래프처럼 라이젠 CPU는 코어별로 각 클럭에 따른 전압값이 정해져 있지만, 이 값들을 연결한 곡선(커브)을 CPU에 맞게 최적화(옵티마이징) 하는것이 커브 옵티마이징 입니다. 한줄요약 : CPU에게 밥(전압)을 최대한 적게 ..

개인적으로 괜찮게봤던 일본 실사화 영화 추천 [내부링크]

1. 데스노트 유명해서 설명생략 이거 결말이 작가가 생각했던 원래결말이라는 말이 있던데 그래서 그런가 결말은 원작보다 좋다 생각함 2. 바람의 검심 유명해서 설명생략2 안봤으면 그냥 보셈 실사화 타이틀때도 잘만든작품임 검술액션은 아직도 바람의 검심이 탑인거같음 3. 크로우즈 유명해서 설명생략3 야한장면없이 남자를 흥분시키는 영화 1위 4. 카이지 원작 카이지에 비하면 개별로긴한데 나쁘지는 않음 그렇다고 굳이 찾아보지는 말고 그냥 만화,애니보셈 5. Ichi the Killer (이치 더 킬러) 고어영화 마니아로써 상당히 좋아하는작품 잔인한걸 빼더라도 괜찮게만들어진 영화라 생각함 잘빠진 좀비물 후반부 하이라이트신은 카타르시스 좆됨 6. 신이 말하는 대로 후반부로 갈수록 별로긴한데 나쁘지않게봄 7. 은혼 개..

미 공군이 최강의 전투기 F-22를 포기하려는 이유 [내부링크]

1. 일단 적성국가(중국,북한,러시아,등)가 가진 전투기들이 F-35보다 떨어지는게 1차적인 이유 2. 그리고 제일 큰 이유는 예산적인 측면인데 현재 F-22는 연간 기체 유지비용만 1대당 평균 500억원이 들어가는 상태 이는 탄약, 미사일, 유류비, 등 소모품을 전면 제외한 금액임 심지어 스텔스 도료도 포기하고 실전용이 아닌 훈련기로만 쓰고있는 실정이라 영구성 도료로 전환 게다가 진짜 안 굴리겠다고 방치해놓고 창고에 산소호흡기만 달아놓은 F-22 일부 기체들은 잘 알려진대로 최소 유지비용인 2,200만 달러(약 300억)만 들어감 3. 미 공군은 "과거만큼 예산이 풍족하지 않은 상태에서 F-22를 유지하는건 미래의 차세대 전투기들 품질을 떨어트릴 수 있다" 라고 인터뷰한적이 있으며, 실제로 F-22 퇴..

부산 놀러오는 사람들을 위한 맛집 추천선 45곳 [내부링크]

1. 광안리 낭만장작 3시간동안 오븐에 구운 치킨인데 엄청 부드럽고 맛있음 2. 수영 골목포차 직원분들 친절하고 센스 지리고 밑반찬 안주 둘다 존맛 평일에도 웨이팅 있음 3. 해운대 쿠지라멘 아부라소바 고트 4. 서면 미누식당 매콤달콤한 닭갈비와 고구마무스 조합미침 고구마무스 안시키면 바보 5. 광안리 두루미 오겹살 맛집 근데 처음만 구워줘서 빡침 6. 광안리 퍼프버거스탑 개인적인 부산 수제버거 고트 울산 행루즈랑 비슷함 7. 범내골 가가와 돈까스 소바 둘다 맛있음 8. 수영 송이 아구찜 뽈찜 꿀맛도리 9. 수영 국이네낚지볶음 개인적으론 개미집보다 꿀맛 10. 경성대 유일한식탁 오랫동안 좋은폼을 유지하는 1티어 돈까스집 근처에 거북이금고도 맛있음 11. 서면 반핀 대만식당인데 한국인 입맛에 잘맞춰서 존맛..

사진 도용 트위치 스트리머 논란 정리 [내부링크]

1.스트리머A가 생판 알지도못하는 일반인 사진을 자기 프사에 걸고 4년동안 롤방송함 (사진 여러장 도용) 2.스트리머A가 맥문철을 통해 유명해지자 사진 도용 피해자는 도용당한 사실을 알게되고 스트리머A에게 대화를 시도하지만 스트리머A는 역으로 피해자를 사진 도용범으로 몰아세우며 소송할거면 하라고함 3.결국 스트리머A는 사과방송을 했으나 팔로워 전용채팅으로 설정해서 피해자는 채팅치지도 못하고 스트리머A는 시청자들과함께 피해자를 가스라이팅이니 알바노니하면서 조리돌림함 4.피해자는 인스타 자료와 연관된 사진 여러장을 증거로 자신의 사진임을 증명했고 사진 도용으로 금전적 이득을 취한것에대해 사과를 요구하지만 스트리머A는 사진을 통해 이득을 취한게 없다고 왜 자신을 감정쓰레기통으로 만드냐며 역정을 냄 (자신 방송..

컬투쇼 방청 가려고 진단서 낸 여경 논란 [내부링크]

컬투쇼 다시듣기 해당 내용 클립 2023년 5월 26일 두시탈출 컬투 와 컬투쇼 방청신청 당첨됐다!! 어? 그런데 체력검정 받는날이랑 겹치네 어쩌지... 아하! 그냥 아프다고 거짓말하고 진단서 받아서 제출해야지~~~ 체력검정은 면제받고, 병가내서 컬투쇼도 보고 일석이조!!! 난 참 똑똑해^^ 컬투쇼에서 여경이 체력검정 받는날에 병가쓰고 컬투쇼 참석했다는 것을 당당하게 말해서 논란 처음으로 나온 뉴스기사에서는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09/0005136372?sid=102 취재결과 그냥 휴가쓴건데 컬투쇼 담당자랑 협의하에 재미를 위해 과장한것이라고 함..... 하지만 경찰관계자는 https://n.news.naver.com/article/277/00052653..

안드로이드 삼성 스마트폰 초기 설정 방법 총정리 [내부링크]

0. 휴대전화 불량 검사 0-1. 휴대전화 불량 검사 mem 검색 > 삼성멤버스 > 하단에 도움받기 > 휴대전화 진단 > 전체 진단 시작 0-2. 전화 > *#0*# > 화면 테스트 1. 업데이트 1-1. 안드로이드 업데이트 1-2. 구글 플레이 > 로그인 > 프로필 클릭 후 내 앱 다운로드 [이전에 깔았던 앱 들 다운로드] 2. 설정 관련 2-0. 애니메이션 삭제 설정 > 시인성 향상 > 애니메이션 삭제 2-1. 이름 바꾸기 설정 > 휴대전화 정보 > 편집 > 자신만의 이름으로 변경 2-2. 긴급 SOS 설정 설정 > 안전 및 긴급 > 의료정보 입력 및 개인 설정 하기 2-3. 재난 문자 끄기 설정 > '안전' or '긴급' 검색 > 안전 및 긴급 > 재난 문자 끄기 2-4. LTE 우선 모드 설정 설..

나의 죽음을 대비해 내 데이터를 남겨줄 유산 관리자 지정하는 방법 [내부링크]

*이 글을 아이폰 사용자에게만 적용되는 방법입니다. 인터넷이나 뉴스를 보면 가족이 아내나 남편이 사망하였는데 연락을 돌리고 싶어도 아이폰이 잠겨있어 알려주지 못했다는 등의 이야기가 있습니다. 이렇게 갑작스러운 죽음이 생길때 만약 휴대폰에 있는 정보가 그대로 유실되기를 원하지 않는다면 데이터 유산관리자를 지정하는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자녀의 갑작스러운 사망으로 인해 부모가 자녀의 핸드폰 데이터에 접근하지 못하는 안타까운 일들이 있습니다. 부모-자녀의 관계뿐만 아니라, 갑작스러운 죽음은 주변 사람들에게 있어 큰 슬픔을 느끼게 됩니다. 이에 대비해, 아이폰에서는 사망자의 데이터에 접근할 수 있는 사람을 지정할 수 있는 유산 관리자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아이폰6s(iOS 15.2 이상)부터 지..

대한민국 역대 주요 인명피해 사고 모음 [내부링크]

1953년 창경호 침몰 사고부터 2022년 이태원 할로원 압사사고까지 창경호 침몰 사고 1953년 1월 18일 부산광역시 사하구 다대동 사망 338명 구조 8명 사건 개요 전남 여수항에서 부산항으로 가던 정기 여객선 창경호가 경상남도 부산시 서남쪽 다대포 앞바다 거북섬 부근에서 강풍을 만나 침몰한 사고이다 검찰당국의 조사에서는 쌀 260가마를 배 밑바닥에, 200가마를 상갑판에 실어 균형이 맞지 않은 것을 주요 원인으로 추정하였다 창경호는 또한 구명보트 한 척 및 구명복 70벌을 모두 본사 창고에 두고 다닌 것이 국회 특별조사단의 조사로 드러났다 서울역 압사 사고 1960년 1월 26일 서울특별시 용산구 봉래동2가 서울역 유형 압사 사망 31명 부상 40~41명 사건 개요 열차 탑승객들이 서울역 계단에서..

초간단 거북목 교정 운동 [내부링크]

유튜버가 알려주는 거북목 교정운동 실제로 물리치료 받으러가면 알려주는 자세라고

이준석 하버드 학력논란 총정리 [내부링크]

왜 이준석의 하버드 졸업은 거짓일까? 답부터 말하면 거짓이 아니라 거짓이라고 믿고 싶은 것 뿐이다. 이준석이 30대 당대표가 되자 좌파쪽에서 이준석을 공격하기 위해서 허위학력 의혹을 재기했다가 이미 망했는데, 이제 쿨탐이차니 돈만 밝히는 이봉규같은 극우유튜버가 다시 쉰떡밥에 불을 지펴서 살펴보는 이준석의 하버드 학력 논란 총정리 *일단 이준석은 졸업장, 성적증명서를 이미 모두 공개한 상황이라 사실상 끝났다. 1. 성적증명서에서 기억해둘 사항들 여기서 가장 핵심적인 항목들은 빨간 네모를 쳐둔 부분들이다 - Awarded the AB degree: 여기서 AB degree는 Bachelor of Arts degree의 약어이다 - Field: Computer Science and Economics: Tran..

음주운전을한 유명인들(혈중알코올농도 정리) [내부링크]

혈중 알콜 농도 0.03% 인데 단순 음주 또는 대물사고 : 벌점 100 0.03%인데 대인 사고 : 면허 취소 0.052% - 류승범 0.053% - 현주엽 0.056% - 닉쿤 0.061% - 환희 버벌진트 (0.067%) 0.072% - 은지원 (2회) / 이재진 (1회) * 젝스키스 멤버들 따로 묶음 0.08%면 그냥 면허 취소 0.08% - 곽도원 0.084 강정호 총 3회 0.085% - 김병옥 0.087% - 탁재훈 0.096% - 신혜성 (2회) / 이민우 (2회) / 전진 (0.065%) * 신화 멤버들을 따로 묶음 0.102% - 백지영 (2회 + 무면허) 0.104% - 윤제문 (3회 중 세 번째) 0.1% - 강타 0.105% - 노홍철 0.119% - 권해효 0.146% - 김창열..

UPS 기사들이 만나는 동물들 [내부링크]

출처: UPS Dogs 페이스북 페이지 https://www.facebook.com/upsdogs/ 로그인 또는 가입하여 보기 Facebook에서 게시물, 사진 등을 확인하세요. www.facebook.com

생각할 거리를 주는 유명인의 마지막 명언 [내부링크]

"스스로를 섬으로 삼아 스스로에 의지하며 살아라. 다른 것에 의지하지 말고 진리를 섬으로 삼아 진리에 의지하라. 다른 것에 의지하지 말고." 고타마 싯타르타 B.C. 560? - B.C. 480? "독재자란 부정하게 권력을 찬탈한 자라는 말이나 듣는 존재 아니겠소? 벗이여, 부디 떠나는 그 길이 안전하길!" 마르쿠스 유니우스 브루투스 B.C. 85 - B.C. 42 "착한 일을 작다고 아니 하면 안되고, 악한 일은 작다고 하면 안된다" 유비 161~223 "일체의 모든 진리가 이 가운데에 있노라." 지눌 1158~1210 "성은 함락되었지만 나는 여전히 살아있구나! 내 시체를 받아줄 그리스도교인은 없는 것이냐!" 콘스탄티노스 11세 1405 ~ 1453 ※ 로마 제국 최후의 황제. 반박시 케밥 "내가 헛..

마이크로소프트 공식 최적화 프로그램 MS PC Manager [내부링크]

https://pcmanager-en.microsoft.com/ Antivirus, Cleanup PC, protection for your computer | Microsoft PC Manager pcmanager-en.microsoft.com 아직 베타 버전 입니다. Health check: 상태 검사 Storage management: 저장소 관리 Process management: 프로세스 관리 Startup apps: 시작 프로그램 관리 Health check 윈도우 캐시, 브라우저 캐시, 임시 파일, 시스템 로그를 정리 및 시작프로그램을 관리합니다. Storage management 불필요한 항목 삭제, 대용량 파일 검색 Deep cleanup Manage large files Storage ..

사내정치가 무서운 이유(이근, 에이전트H) [내부링크]

이근, 에이전트H, 레드셀, 무사트 논란 총정리 * 박종승: 레드셀 대표 / 미 영주권자 / 중앙대 신방과 / UDT 부사관 전) 1세대 택티컬 밀리터리 유튜버 현) 그린베레, 델타 원사 마이클 글로버 회사에서 일함. 1. 무사트 - 레드셀 1) 박종승 현역시절, 나이프 파이팅 배우려고 무사트 교육 신청. 환불하려했으나, 지중기(무사트 대표)가 환불은 안된다고 함. 2) 위 인연으로 전역 후 무사트랑 영상 촬영 협력 제안 OK, 이와 별개로 본인 회사 (인덱스 미디어), 채널 (레드셀) 설립 3) 무사트 인원들과 함께 티저 찍고, 이근이랑 전술 영상 찍음 4) 지중기, 권혁현 이사가 슬슬 가스라이팅 시작함 - 무사트 전술교관 H랑 함께 영상 찍어라 - 이근 개인 인스타 소개란 빼고, 무사트 프로필만 넣어..

싱글벙글 K-반지성주의(트위터, 디씨) [내부링크]

1. 대한민국 인구 50만명 2. 징역 10월 3. 재왕절개 하는 방법 3. 부인부인잼 4. 여고에서 진행한 골든벨 5. 불쌍한 고유정 6. 이대남 일베충 7. 삼국지 능력평가 8. 찡하다 근첩몰이 9. 표출, 설왕설래 짱깨조선족 10. 지구력 11. 습자지 12. 동서쪽 13. 중지 14. 인류애 (페미가 많이 쓰는 용어중 하나) 15. 채권자 16. 사흘은 며칠일까 17. 금일은 무슨 요일일까 18. 봇물 19. 쾌걸 재규합이 김재규 드립.... 그렇게 유명했던 심심한 사과

AI가 그린 영화 포스터 [내부링크]

아바타 트랜스포머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 타이타닉 베이비 드라이버 세익스피어 인 러브 닌자거북이 스파이더맨 코요태 어글리 매드맥스 사랑은 비를 타고 미녀와 야수 글라디에이터 쥐라기공원 프리윌리 분노의 질주 양들의 침묵 택시 드라이버 오즈의 마법사 와호장룡 다크나이트 백 투 더 퓨처 더티댄싱 앤트맨 스타워즈 텍사스 전기톱 살인사건 페이스오프 브레이브 하트 배트맨 저수지의 개들 대부 영화 제목과 스토리를 토대로 인공지능이 그려낸 포스터라고 함 대부가 제일 인상적 교육열 높은 극성 동양인 아버지의 강압적인 자식 교육 이야기 같네

마약을 하거나 연류된 연예인들 [내부링크]

배우 황수정 (필로폰) 가수 현진영 (필로폰) 배우 성현아(엑스터시) 영화배우 박세준 (필로폰) 가수 김세환(대마초) 가수 스티브킴(대마초) 가수 박선주(대마초) 가수 싸이(대마초) 가수 신해철(대마초) 가수 심신(대마초) 가수 신성우(대마초) 가수 크라운 제이(대마초) 수 지드래곤(대마초) 가수 이센스(대마초) 가수 조덕배(대마초) 배우 오광록(대마초) 배우 김부선(대마초 상습) 배우 박중훈(대마초 2번) 가수 고호경(대마초) 개그맨 주병진(대마초) 개그맨 전창걸(대마초 흡연 및 공급) 배우 강성필(대마초) 가수 김태원(대마초) 가수 바스코(대마초) 가수 더블케이(대마초) 개그우먼 송인화(대마초) 가수 다니엘 (대마초 흡연 및 밀반입 알선) 가수 이승철(대마초) 가수 조용필(대마초) 가수 전인권 (대마..

한국은 정말 마약청정국이었는가? [내부링크]

최근 몇년간 마약류 범죄가 기승이라는 언론 보도와 함께 '마약청정국 지위가 흔들린다'는 이야기가 많이 나오고 있음 과연 한국은 마약청정국이며 최근 이 지위가 흔들리고 있는게 맞을까? 1. 마약청정국 개념 출처 :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28/0000002987?sid=102 39억대 엑스터시 밀수 러시아인 구속 인천공항세관은 24일 신종 마약인 속칭 ‘엑스터시’ 39억원어치를 뉴질랜드로 운반하려 한 혐의(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로 러시아인 고가(37)를 구속했다. 고가는 여행용 가방에 시가 3... n.news.naver.com 과거 뉴스를 검색해보면 2002년 한겨례에서 나온 뉴스에서 마약청정국이라는 말을 사용한걸 인터넷에서 확인할 수 있음 종이 ..

의자회사 직원이 알려주는, 자신에게 맞는 의자 고르는 방법 [내부링크]

의자갤러리: [일반] [의자 사기 전에 꼭 봐] 형 의자 회사 다니니까 믿고 읽어라 1. 서론 - 의자 회사 다니다보니, 의갤의 존재를 알 수 밖에 없게 됬고, 기웃기웃 대다보니 질문들이 다 내가 도움줄 수 있는 내용들이었음, 그래서 댓글 달아주다 보니.... 계속 반복 반복 반복... 또 똑같은 질문에 아예 물어 볼 가치가 없는 내용들을 가지고 의자를 사니 마니 좋니 구리니... 달다보니 내 멘탈이 나갈거 같아서 그냥 기본적인 사항들 정리해서 글로 싼 다음 링크 달아 줄 용도로 쓸꺼다 아 물론 빡대갈들을 위한 그림판도 준비했음 :) 2. 본론 - 저 키가 1XX 인데 의자 높이 몇 짜리 앉아야 하나요? , 의자 높이 XX 인데 책상 추천 좀요, 몸무게 XXkg 키 1XXcm 몇 의자 추천 좀, 허먼밀러..

이해는 쉽지만 미해결된 난제들 [내부링크]

하품은 왜 하는걸까? 하품은 뇌에 산소를 공급해주기 위한 호흡작용으로 알려져 있는데 최근엔 산소 공급보단 체온 조절과 뇌의 냉각효과를 통해 뇌 활동을 진정시키는 것이란 연구결과가 나오고 있지만 이런 주장을 뒷바침하는 생물학적 증거는 제시하지 못하고 있다. 또한, 하품이 왜 전염되는지도 파악하지 못하고 있다. 고양이가 그르렁대는 이유 그르렁 거리는 소리는 고양이의 후두와 횡경막 근육이 떨리면서 저주파 소리를 내는 것인데, 그르렁되는 이유에 대해서 제시하지 못하고 있다. 뇌에서 특정신호를 보내어 그르렁 된다는 추측과 소리를 발생할 때 생기는 진동이 뼈의 성장에 관련되어 그르렁된다는 추측이 있다. 오른손 잡이가 많은 이유 전세계 90%는 오른손 잡이라고 하는데 왜 오른손잡이가 많은지에 대해선 알려지지 않음 좌..

발로란트 이스포츠 시청 입문 가이드 정리 [내부링크]

발로란트란? 리그 오브 레전드의 게임사 라이엇 게임즈에서 개발한 FPS 액션 게임이며 카툰 형식의 그래픽과 '스킬' 시스템을 도입한 택티컬 FPS 장르라고 볼 수 있다. '카운터 스트라이크' 시리즈의 시스템에 영감을 받았기에 오버워치와는 다르게 '하이퍼 FPS'와는 좀 거리가 있다. 발로란트 이스포츠 대회들 VCT 길게 말하자면 VALORANT CHAMPIONS TOUR다. 개편 전인 2021~2022년은 라이엇 주관 지역 대회와 국제 무대에서 서킷 포인트를 쌓고 하반기 최대의 국제 무대 대회인 '발로란트 챔피언스', 소위 말해 발드컵에 진출하기 위한 단계를 지닌 방식이었으나 2023년부터 프랜차이즈를 도입하여 각 대륙 마다 프랜차이즈 리그를 개최하고, 서킷 포인트를 쌓은 이후 진출하는 방식으로 바뀌었다..

서울대생들이 가장 좋아하는 명언의 댓글 모음 [내부링크]

원래 글은 여기에.. 배는 항구에 있을 때 가장 안전하지만, 그것이 배의 존재 이유는 아니다.(John A. Shedd) https://quoteinvestigator.com/2013/12/09/safe-harbor/ 미국 소설가였던 J A Shedd가 Salt from My Attic이란 책에서 처음 쓴 말 All happy families are alike; each unhappy family is unhappy in its own way(톨스토이, 안나 카레리나 中) L'essentiel est invisible pour les yeux (=가장 중요한 것은 눈에 보이지 않아 – 생텍쥐페리, 어린 왕자 中) 빰! 빰! 빰! 빰! 나는 간다 관악으로! (버서크닉, 삼수선언문 中) 나를 죽이지 않는 고..

PASS앱 약관 서비스 동의 선택항목 해제하는 방법 [내부링크]

인터넷을 보니 아래와 같은 글이 있었다. PASS앱에 약관 및 서비스 동의 항목이 무분별하게 많다는 내용의 글 KT인증 어플인 PASS에서 회원가입을 할때 슬쩍 선택 포함이라고 해놓고 보면 무분별하게 오만곳에다가 내 개인정보도 같이 뿌려버린다는 것이다. 대표적인 다크패턴인데 만약 동의를 했다면 다시 철회 하는 것도 있다. 보고 혹시나 해서 본인 것도 찾아봤는데 놀랍게도 체크가 되어있는 항목이 있었음..; 이런 거 깐깐하게 체크해보고 항상 가입하는데 뭐지.. 일단 다른 사람들도 확인해보라고 글 올려봄 1. PASS앱이 있으면 실행 2. 오른쪽 하단 전체메뉴 클릭 3. 약관 및 서비스 동의 항목 선택 4. 빨간 네모 칸 안에 메뉴 하나씩 들어가보면 5. 이미 동의가 되어있다면 빨간 동그라미가 동의 철회버튼으..

에이전트H 부계정 의혹 [내부링크]

에이전트H 이근 언팔 사건의 숨겨진 진실 에이전트H 이근 언팔 사건의 숨겨진 진실 2020년 가짜사나이가 흥하고 나서 가짜사나이 교관들도 다 떡상했는데 갑자기 에이전트H가 이근 언팔해서 불화설이 터졌었음 왜 언팔했냐 여러 억측이 많았는데 이후 각 유튜브 채널에 서로 댓 think-of-minority.tistory.com 라방에서 에이전트H 폭로한 레드셀 라방에서 에이전트H 폭로한 레드셀 1) 레드셀 채널 시작 전 부터 무사트랑 협업했었다 2) 계약 건으로 마찰이 생기니, 무사트 대변해서 에이전트 H (황지훈)이 중재를 시도했다. 3) 황지훈이 미션파서블 X 레드셀 협업 건으로도 대화 think-of-minority.tistory.com '괌 대리만족' 유튜버가 에이전트H한테 총기지원을 해주고 홍보를 부..

에이전트H 이근 언팔 사건의 숨겨진 진실 [내부링크]

2020년 가짜사나이가 흥하고 나서 가짜사나이 교관들도 다 떡상했는데 갑자기 에이전트H가 이근 언팔해서 불화설이 터졌었음 왜 언팔했냐 여러 억측이 많았는데 이후 각 유튜브 채널에 서로 댓글 달고 고정해서 불화설이 일축됐음 그리고 뭔 언팔까지고 불화설을 운운하냐... 인스타 언팔이 뭐라고 하면서 불화설 운운하던 사람들이 까이고 논란이 끝남 그런데 정말 불화가 있어서 언팔한거였음 1. 이근 왈 자신은 무사트에 1년동안 월급못받고 가짜사나이 출연료도 못받음 2. 가짜사나이가 빵 뜨고 나서 무사트에서 UN월급을 제외한 이근의 모든 수입이 무사트 통장에 먼저 들어오게끔 계약하자고 함 3. 이근은 당연히 거절하고 무사트를 퇴사함 4. 퇴사당일 H가 이근에게 전화해서 퇴사 만류함 5. 이근은 한시간동안 왜 자기가 퇴..

라방에서 에이전트H 폭로한 레드셀 [내부링크]

1) 레드셀 채널 시작 전 부터 무사트랑 협업했었다 2) 계약 건으로 마찰이 생기니, 무사트 대변해서 에이전트 H (황지훈)이 중재를 시도했다. 3) 황지훈이 미션파서블 X 레드셀 협업 건으로도 대화했었는데, 저격수 컨텐츠 관련 지식이 없으셔서 전문성 부재로 고사했다. 4) 무사트 측과 관계가 틀어진 후, 레드셀 전문성 관련 및 채널 소유지분 관련으로 무사트 측에서 엄청 이간질했다. 5) 니들땜에 좆같아서 걍 미국왔고, 잘먹고 잘산다. (전 델타포스, 그린베레 원사 마이클 글로버랑 일함) 6) 황지훈이 영상에서 "(이근이) 레드셀 욕한 것도" 박아놨던데, 나도 이근 선배와 사소한 것들 있었으나 우린 뒷끝없고 쿨해서 사이 좋다. 이간질 좀 하지말고 나좀 이용하지 말라 7) 자세한 내막은 한국 시각 금일 저..

근무 중 순직한 대한민국 경찰관들 [내부링크]

1. 이강석 경감(1972~2015) 2015년 2월 27일 오전 8시 38분 경기도 화성의 빌라주택에서 한 남성이 자신의 친형 내외를 총으로 쏴서 살해하는 사건이 발생했어. 총소리를 들은 주민의 신고로 이강석 경감은 동료경찰 한명과 현장으로 출동했지. 두 경관은 엽총으로 무장한 용의자가 있는 집 현관문 앞에서 용의자를 설득하기위해 여러차례 시도했지만 용의자가 엽총으로 위협사격을 가하자 더 이상 설득이 아닌 테이저건을 사용하여 용의자를 제압하기로 계획을 변경했고 집안으로 진입하던 중 이 경감은 엽총에 맞아 쓰러지고 말았다고 해. 그렇게 이 경감은 아내와 두 아들을 둔 채 끝내 숨을 거두고 말았지. 한편, 용의자는 이 경감을 살해한 후 얼마 뒤 스스로 목숨을 끊었다고 전해지며 그는 형과 재산권 분쟁 문제로..

네이버 웹툰 신과함께 돌아온 기사왕님 AI논란 정리 [내부링크]

웹툰 신과함께 돌아온 기사왕님. 이번에 화요일에 첫 연재된 따끈따끈한 신작 웹툰인데 AI논란으로 뜨거운데요 https://comic.naver.com/webtoon/list?titleId=809618 신과함께 돌아온 기사왕님 이세계에서 300년동안 악마사냥을 하다 지구로 귀환했다.하지만 나 혼자 오진 않았다. comic.naver.com (그와중에 나는 그루트다.) 이렇게 목록에 나열된 것 외에도 왕관이 한 컷만에 디자인이 바뀜 아이엠그루트 다시 한 번 말하지만 베스트 도전같은것도 아니고 정식 연재 웹툰이라는게 포인트 덧글창은 이미 엉망으로 도배가된 상황 처음부터 AI 쓴 게 아니라 마지막 후보정 단계에서 AI쓴 거라고 해명문이 올라옴 하지만 바로 저격당 작가가 해명한 웹툰 작업 과정 "1 ~ 5번 과정..

기사시험 답안지 파쇄한 산업인력공단을 알아보자 [내부링크]

이번 기사시험에서 채점도 안하고 답안지를 파쇄한 산인공 https://www.ytn.co.kr/_ln/0103_202305231112362497 [속보] 정기 기사 실기시험 응시생 609명 시험지 채점 전 파쇄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시행하는 2023년 정기 기사·산업기사 ... www.ytn.co.kr 얘네는 대체 뭘하는 애들이길래 이럴까? 지금부터 함께 알아보자 1. 공인중개사 시험지 부족 시험장에 시험지가 없어서 수험생들이 시험을 늦게봄 한 교실 내에서 누구는 받고 누구는 못받은 상황 처음부터 우리의 상식을 초월한다 2. 서류조작, 부실채점 이 세무사 시험은 종합세트임 출제채점위원 선발 과정에서 서류조작 + 이 출제채점위원이 출제한 문제에서 유출논란, 채점오류 논란 발생 (논술시험임에도 특정문제 0점인 ..

궁금한 이야기에 나온 압구정 여성 폭행 사건 [내부링크]

새벽 2시경 피해자와 친구들 편의점 앞에 있다가 가해자 무리에 있던 남자1이 헌팅하러옴 피해자 무리들 남자친구 있다고 거절 거절했는데 옆에 앉아 있으면서 3번 정도 더 헌팅 시도 계속 거절했지만 안갔다고 함 이를 지켜보던 한 남자 보고있다가 갑자기 xxㄴ아 라고 소리침 피해자 뭐 xx? 이라고 반문함 와서 때림 피해자 안면골절 당하고 몇초간 기절 가해자는 도망가고 무리 남자1, 2는 방관 경찰 왔지만 말싸움 했다는 근거로 묻지마 폭행은 아니라고 함 경찰 강제동행 안함 왜 때렸냐면 자기 일행에게 담배꽁초를 던진게 화나서 그랬다고 그러나 변호사의 말로는 그게 사실이더라도 형량과는 상관없을거라고 함 압구정거리 폭행사건 피해자 담배꽁초 입장 출처: 여성시대

5살 응급실 뺑뺑이 사망사건 거짓말, 갑질 논란 [내부링크]

선요약 1. 며칠전 "서울에서도 응급실 뺑뺑이" 라면서 5살 아이가 응급실 뺑뺑이 돌다가 진료 못받고 사망했다는 기사 나옴. 2. 보건복지부 조사 결과 응급실 뺑뺑이 아님. A병원 에서 접수후 대기중이었는데 기다리기 싫다고 구급차 타고 다른 병원으로 감. 3. 이동한 다른 병원에서 입원은 안되고 진료만 된다고 고지받고 진료. 새벽 1시에 증상 호전되어서 집으로 귀가. 4. 귀가한 날 저녁 20시 31분 다시 증상이 발생해서 A병원으로 즉시 이송하여 응급실에서 cpr시행하였으나 사망 5. 이모는 후두염인거 설명 못들었다면서 진료한 의사를 돌팔이 취급했는데, 뉴스에서 확보한 통화내용에선 후두염인거 알고있었음. 6. 해당 소아과 의사 사직서냄. 이제 서울에 소아 응급 가능한 곳 3개 밖에 안남음.

넷플릭스 유저를 위한 2000년 이후 개봉작 100선 [내부링크]

현재 넷플릭스에 있는 2000년도 이후 개봉작 가운데 100편을 선정해봤습니다. (외국영화 80편 + 한국영화 20편) 근데 리스트 만들려고 사용한 앱은 왓챠피디아 당연히 모두 다 관람한 작품들이며, 아무래도 제 주관이 들어가다보니 오락성보단 예술성에 비중이 더 큰 리스트라는 점에 부정하진 못하겠습니다 하지만 , 과 같은 웰메이드 오락영화도 들어가 있습니다 감독 특유의 연출 성향이 짙은 예술영화로는 에드워드 양의 다르덴 형제의 하네케의 이 보이네요 개인적으로 관람하면서 서사 혹은 연출에 분명한 흠이 있다고 생각한 작품들은 남들 평점 좋은 거 상관 안 하고 소신껏 제외했습니다 숫자 100도 맞춰야 하니까 (ex : 글래디에이터, 하울의 움직이는 성, 친절한 금자씨, 벤자민 버튼, 셔터 아일랜드, 미드나잇 ..

역사 속 인물의 마지막 말 [내부링크]

"가장 강한자" (τῷ κρατίστῳ) 알렉산드로스 메가스 B.C. 356 - B.C. 323 ※ 후계자가 누구인지에 대한 대답 "스스로를 섬으로 삼아 스스로에 의지하며 살아라. 다른 것에 의지하지 말고 진리를 섬으로 삼아 진리에 의지하라. 다른 것에 의지하지 말고." 고타마 싯타르타 B.C. 560? - B.C. 480? "동향인 너에게 공로를 주겠다. 이 목 너에게 주마" 항우 B.C. 232~B.C .202 ※ 항우가 마지막 전투에서 친구이자 한나라 장군인 여마동을 보고 남긴 유언 "독재자란 부정하게 권력을 찬탈한 자라는 말이나 듣는 존재 아니겠소? 벗이여, 부디 떠나는 그 길이 안전하길!" 마르쿠스 유니우스 브루투스 B.C. 85 - B.C. 42 ※ 카이사르의 암살범으로, 필리피 전투에서 패하..

세계적인 대작가들의 문장들 [내부링크]

파울로 코엘료 연금술사 토마스 아퀴나스 신학대전 알퐁스 도데 별 마르틴 하이데거 존재와 시간 프리드리히 니체 차라투스트라는 말했다 존 롤스 정의론 엔도 슈사쿠 침묵

빈곤포르노 자극해서 뒷광고 의심받는 유튜브 일미터 One_Meter [내부링크]

빈곤포르노 자극해서 뒷광고 의심받는 유튜브 일미터 One_Meter 논란 가난한 사람들이 식당에 들어가서 음식을 하나 시키거나 돈이 모자를 때 식당 사장님들이 어떤 반응을 할지 사회실험을 진행하는 컨텐츠 하루만에 조회수 146만을 넘을정도로 엄청난 관심을 받고있음 하지만 몰카임에도 영상 속 촬영된 구도가 너무 많음 촬영 구도 상 최소 3대이상의 카메라가 연출된 것으로 확인 됨 이렇게 카메라가 대놓고 찍는데 사장이나 종업원이 촬영하는걸 모를 수가 없음 더군다나 자영업자 사장들 인터뷰하다가 대놓고 가게 상호 나와있는 종업원까지 등판시킴 참고로 영상은 남매 중 동생이 국수가 먹고싶어서 식당을 찾아가는 컨셉인데 해당 식당 주변에 대놓고 값싼 국수집이 널려있는 번화가 당장 해당 식당 옆골목만 가도 5천원짜리 열무..

도쿄올림픽 개막식 MBC 선수단 입장 국가소개 망신 정리 [내부링크]

일본 - 스시 노르웨이 연어 최근 대통령이 사망하고 혼란스러운 아이티 비트코인 엘살바도르 인광석 고갈 경제 타격 나우르 10년째 내저눙인 시리아 국경지대 필리판은 파퀴아오와 두테르테 정치 대결 인도네시아로부터 독립 한글문자 채택한 솔로몬 우크라이나 체르노빌 마셜제도 한때 미국의 핵실험장 우크라이나랑 이거 때문에 탈원전 마케팅 일환 아닌가 의심하는 사람 늘어나는중 번외 중국 코로나 백신 접종률 : - 해외로 뻗어나가는중 일본,중국,미국,캐나다,인도네시아,러시아,호주,뉴질랜드,말레이시아 등 정말 전세계에 뉴스가 뜨고있음 참고로 채널 7 뉴스는 KBS 9시 뉴스 처럼 호주 국민들이 많이 보는 뉴스임. 이탈리아를 피자로 소개한 것도 뉴스 뜸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가뭄으로 인한 미국 후버댐 상황 [내부링크]

후버댐이 수위를 조절하는 Lake Mead는 인접한 아리조나, 네바다, 캘리포니아 주의 2천 5백만 시민에게 물을 공급하는 호수임 Lake Mead에서 공급되는 75%의 물은 농업용수로 사용되는데 미국 농산물 생산량의 60%가 저 호수의 영향을 받음 근데 현재 극심한 가뭄으로 수위가 많이 낮아진 상황 저 하얀 경계선이 기존 수위고 현재 물 보유량은 전체 수위의 30% 뿐.. 이는 역대급으로 낮은 수위라고 함 호수의 지대가 높은 몇몇 곳들은 이미 바닥을 들어냈는데 예전에 침몰된 보트가 나오기도 하고 심지어 사람 유골도 발견됨 ㄷㄷ 후버댐은 근처의 130만의 시민들에게 전기를 공급하고 있는데, 현재 수위가 너무 낮아서 65% 정도 밖에 발전을 못하는 중이며 수위가 지금보다 좀 더 내려가서 950피트 밑으로 ..

유튜버 대도서관 회사 평가 논란과 반전 [내부링크]

유튜버 대도서관은 1인기업을 운영하고 있는데요 (주)엉클대도라고 있습니다. 당시 근무했던 사원들의 회사 평가가 논란이 되는중입니다 전직원 퇴사 ㄷㄷ 대도서관 최근 논란에 대한 댓글 오늘 얘기한단다 아래는 방송하면서 한 해명 1. 20명이 그만두었다는 사실은 예전 일이다 모든게 힘든 시기일 때 연봉 1억을 주고 한 PD 분을 데려왔다 그런데 그 PD와 직원들 사이에 트러블이 많았다 최대한 중재해보려고 했지만 나중엔 어쩔수 없이 잘라냈다 하지만 그땐 이미 직원들의 멘탈이 다 갈린 상태였다 2. 야근의 경우 복잡하다 자율출근제로 진행하다가 소통의 필요로 오전 11시까지는 출근을 시켰다 야근을 강제적으로 진행한 적은 없었다고 생각하는데 직원들의 입장은 정확히 잘 모르겠다 3. 직원들이 나의 폭언에 의해 회사를 ..

박진성시인에게 통수맞은 당당위 논란 [내부링크]

박진성시인에게 통수맞은 당당위 논란 당당위는 당신과 당신의 가족을 위하여. 통칭 당당위. 곰탕집 성추행 사건으로 알려진 보배드림 성추행 판결 논란을 포함한 사법부의 원칙에 어긋난 판결을 비판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설립된 시민단체. 사건요약 1. 박시인이 당당위에게 남혐사태로 피해입은 GS25점주들을 돕겠다며 당당위에 도움요청 2. 당당위에서 몇가지 조건(후원금 회계관련 투명성등등) 제시후 돕기로 결정 3. 모금진행 중 박시인 연락두절 4. 겨우 통화된 박시인 돌변하여 서로 욕설 5. 당당위 결국 후원금 모두 환불 자세한 내용은 아래링크로 (분노주의) https://drive.google.com/drive/u/1/folders/1VO29uXKqFId1trzcGgvJ0ORdMwSWbYV1 당당위에서 공개한 문..

2차대전 당시 연합군 폭격기 격추 OR 손실 장면 [내부링크]

1. 1945년 5월 4일 팔라우의 코로르 폭격 도중 대공포탄에 맞아 왼쪽 날개가 부러지는 B-24M 'Brief'. 승무원 10명 중 항법사만 간신히 탈출에 성공해 포로로 잡혔다가 같은 달 24일에 처형당합니다 2. 1944년 10월 22일 하노버를 폭격하고 돌아오던 중 영국 서레이 상공에서 악천후로 인해 서로를 발견하지 못하고 충돌하는 두 대의 B-17G . 두 기체의 승무원 전원이 전사하게됩니다 3. 1945년 1월 17일에 하부르크의 정유소를 폭격하던 중 대공포를 맞고 왼쪽 날개가 부러진 B-24J. 스핀에 빠져 승무원 12명 중 아무도 탈출하지 못하고 전원이 전사하게됩니다 4. 1945년 5월 26일 대만 먀오리현의 정유공장에 폭탄을 투하한 직후 날아온 대공포탄에 피격된 B-25J 'Jaunty..

광주광역시가 발전이 안되는 이유 [내부링크]

1. 양동시장 재개발 시민단체 반대로 무산 2. 광주신세계 복합쇼핑몰 및 특급호텔 소상공인과 시민단체 반대로 시에서 반대중 결국 신세계는 광주에 투자하려던 7,000억원을 대전에 투자하여 사이언스컴플렉스를 짓는 것으로 결정 건설중인 대전 사이언스 컴플렉스 , 올해 완공 예정 3. 어등산 관광단지 시민단체 등의 반발로 15년째 지지부진 4. 임동 방직공장 부지 사측에서 해당부지를 대형쇼핑몰로 개발할 계획을 세워 용도변경 신청했으나 시민단체의 반발로 개발사업이 지지부진 5. 광주 남구 주월동 홈플러스 입점 시민단체와 환경단체 등의 반발로 시에서 무산 6. 이마트 북구 매곡동 출점 이마트측이 선정해놓은 부지 시민단체와 소상공인 반발로 무산 7. 광주 도시철도 2호선 건설 시민단체의 반발로 15년이상 사업이 답..

김남국 과거 루나코인 텔레그램방 발언 재조명 [내부링크]

최근 민주당 김남국의원은 위믹스 세계 6위 보유, 비트토렌트 거액 시세차익 등 가상화폐 거래로 많은 논란이 있는 중인데요 과거에 김남국 의원의 전화번호를 사용하는 계정이 루나코인 텔레그램방에서 다음과 같은 발언을 한것이 재조명되고 있습니다. 1.텔레그램은 위찔처럼 내 전화번호를 공개할비 안할지 선택하는 기능이있음. 2. 모든사람에게 전화번호 깐 상태에서 텔방에서 서민새끼들아,니들 다 담궈버린다 발언 3. 저 번호 등록해보니 김남국 나옴 4. 걸리고 나서 허위사실 유포로 고소한다는데 1년넘게 감감무소식(2021년 5월자 짤)

디시 만갤 만담 모음집 2편 (만화 갤러리) [내부링크]

디씨 이거뭐냐? 모음집 디씨 무협갤 만담 모음 (feat. 장르소설 갤러리) 디시 만갤 만담 모음집 1편 (만화 갤러리) 디시 만갤 만담 모음집 1편 (만화 갤러리) 디씨 무협갤 만담 모음 (feat. 장르소설 갤러리) 디씨 무협갤 만담 모음 (feat. 장르소설 갤러리) https://gall.dcinside.com/mgallery/board/view/?id=genrenovel&no=1409823 이 대사가 존나 강렬했다 - 장르소설 마이너 think-of-minority.tistory.com

디시 만갤 만담 모음집 1편 (만화 갤러리) [내부링크]

디씨 무협갤 만담 모음 (feat. 장르소설 갤러리) 디씨 무협갤 만담 모음 (feat. 장르소설 갤러리) https://gall.dcinside.com/mgallery/board/view/?id=genrenovel&no=1409823 이 대사가 존나 강렬했다 - 장르소설 마이너 갤러리 본좌는. 사파제일인이고. 천하제일인이고. 고금제일인이다. - dc official App gall.dcinside.com think-of-minority.tistory.com 디씨 이거뭐냐? 모음집 디씨 이거뭐냐? 모음집 다른 시리즈 디씨 무협갤 만담 모음 (feat. 장르소설 갤러리) 디씨 무협갤 만담 모음 (feat. 장르소설 갤러리) https://gall.dcinside.com/mgallery/board/view/..

디씨 이거뭐냐? 모음집 [내부링크]

다른 시리즈 디씨 무협갤 만담 모음 (feat. 장르소설 갤러리) 디씨 무협갤 만담 모음 (feat. 장르소설 갤러리) https://gall.dcinside.com/mgallery/board/view/?id=genrenovel&no=1409823 이 대사가 존나 강렬했다 - 장르소설 마이너 갤러리 본좌는. 사파제일인이고. 천하제일인이고. 고금제일인이다. - dc official App gall.dcinside.com think-of-minority.tistory.com

디씨 무협갤 만담 모음 (feat. 장르소설 갤러리) [내부링크]

https://gall.dcinside.com/mgallery/board/view/?id=genrenovel&no=1409823 이 대사가 존나 강렬했다 - 장르소설 마이너 갤러리 본좌는. 사파제일인이고. 천하제일인이고. 고금제일인이다. - dc official App gall.dcinside.com 설명) 화산파가 매화검법으로 유명하듯 마교의 교주 천마는 천마군림보라는 독문무공이 있는데 천마"굴림"보라고 땅바닥 굴러다니는 무공 쓰는것마냥 묘사함 무협 세계관은 땅바닥 굴러서 피하는걸 나려타곤이라고 부르면서 굉장히 수치로 여김

좆소기업 사무보조 알바 후기 [내부링크]

+ 모종의 이유로 편집된 컷이 있다. ㅋㅋ

좆소기업 - 일 중독자 [내부링크]

좆소기업 - 일 중독자 경영지원 : 드디어 개발부에도 새로운 중역이 오는군요. 품질 : 연구소장님이라... 생산 : 뭐 그래봐야 별 거 있겠어? 경영지원 : K대학원 박사 학위에 L전자 책임연구원이었는데요 생산 : ...... 전무 : 반갑네. 앞으로 잘해보세 연구소장 : 잘 부탁드립니다. 개발 : 음... 품질 : 스펙도 있으신 분이 우리 회사에는 어쩌다가... 부장 : 개발직이야 자기 능력만 있으면 이직은 일도 아니야 듣자하니 국비지원으로 연구 과제 중이라는데 우리 회사에서 그거 마무리하고 중진공에서 지원받아 창업하려는 모양이야 연구소장 : 그럼 일을 시작해봐야겠군 개발 : 지금 우리 개발부 앞으로 떨어진 프로젝트들인데 7가지나 됩니다. 연구소장 : 그렇군(뿌듯) 개발 : ...? - 일주일 뒤 - ..

좆소기업 - 진철이의 일상 [내부링크]

좆소기업 - 진철이의 일상 전무 : 자, 오늘부터 대표님 지시로 아침 조회 시작하는 거 알지? 모두 모이도록 개발 : 거참 창피하게... 생산 : 별 짓을 다 하시는구만 경영지원 : 사원 여러분. 그럼 지금부터 시작합니다. 아침 체조 시-작! 호 : 하나-뚤! 진철 : 셋, 넷 ... 경영지원 : 양팔 돌리기 - ! 압둘 : 캬오~ 경영지원 : 체조를 마쳤으니 구호를 외치겠습니다. 우리는 해내겠다! 생산 : 우리는 해내겠다! 경영지원 : 우리는 해 내야만 한다!!!! 진철 : 우리는! 호 : 해 내야만 한따! 압둘 : 인샬라! 경영지원 : 나가자, OO텍! 야아`!! 진철 : 와아아아아! 압둘 : 오오!!! 알라 후 아크바르-!!!! 생산 : 야 김진철! 진철 : 예...? 생산 : 선별검사실에서 왜이리..

좆소기업 - 완결(下) [내부링크]

좆소기업 - 완결(下) 대표 : 사내 내연 관계라고? 그런 일이 있었단 말인가? 생산 : 애까지 생겼답니다 대표 : 당장 면담을 해야겠군. 지금 내 눈앞에 데려 오게 경리 : ...... 대표 : 자네들이 그런 관계일 줄이야... 부장 : 면목 없게 되었습니다 대표 : 더 말이 필요 없군. 두 사람 모두 그만두게 호 : 진철! 요즘은 보기 힘들다 진철 : 아무래도 선별검사실에 거의 있으니까... 호 : 이거 얼른 마무리하고 이야기하짜 진철 : 그래...어? 호! 호 : 응...? 왜 진철...? 어...? 어어...!!!!! 진철 : 호!!!!!! 호 : !!!!!!!!!!!!!! 생산 : 야 거기! 기계에 손 빼! 미친 이미 찍혔구만! 진철 : 호!!!!!!!!!!!!!!!!!!!!!!!!!!!! 밍 ..

좆소기업 - 완결(上) [내부링크]

좆소기업 - 완결(上) 현태 : 민주화~~ 민주화 빔~~ 경영지원 : 현태야 뭐하니? 현태 : 좆노잼 일베 시리즈 민주화 주고 있다 이기야~ 니 글은 안읽고 쭉 내려서 ㅁㅈㅎ! 링크마다 ㅁㅈㅎ! 경영지원 : ...... [앞으로 니 글은 무조건 민주화] [그만해야지 임마] [안 읽고 ㅁㅈㅎ] [저격떴다 이새끼 글 링크 걸테니 여기 ㅁㅈㅎ ㄱㄱ] 경영지원 : 그래...이제 여기까지인 것 같네...오래 했지 하고 싶은 이야기는 더 있지만 사람들은 이제 질린 것 같군 전무 : 자네 요즘 힘이 없어 보이는군 경영지원 : 일이 손에 안잡히네요 전무 : 참, 나중에 약속 있다고 했지? 경영지원 : 친구나 만나려구요 대기업 과장 : 우리 사업 하나 해보는 게 어떠니? 경영지원 : 사업? 개기업 과장 : 이번에 뜻 맞..

좆소기업 - 신림동 편 [내부링크]

좆소기업 - 신림동 편 품질 : 하하하 개발 : 음? 뭐 재밌는 거라도 있어요? 품질 : 모바일로 인터넷 뉴스 보는데요. 재밌는 가사가 있네요 중소기업을 풍자한 시리즈가 있다고 하는데 공감 가고 재밌네요 개발 : 나도 기사 좀 봅시다. 하하, 이거 완전 우리 회사 이야기네 경영지원 : ...... 품질 : 뭐 하는 사람이길래 이런 걸 자세히 알고 있는 걸까 생산 : 링크 타고 몇 개 봤는데 특히 생산과장이 아주 쓰레기더구만 저런 구더기같은 놈들이 생산을 욕 먹게 한다니까 경영지원 : ...... 개발 : 어떠세요. 공감이 가나요? 경영지원 : 뭐... 난 잘 모르겠는데... 품질 : 참, 신입 사원은 오후에 조퇴했다구요? 경영지원 : 서울 사는 형 만나러 간다네요 품질 : 그래요? 신입 : 형, 나 왔어..

좆소기업과 노조 [내부링크]

좆소기업과 노조 품질 : 진철이 요즘 다이어트 하더니 딴 사람 같네 진철 : 아뇨 입맛이 없어서 밥을 잘 안먹었더니... 품질 : 그래. 자, 오늘 선별 검사 물량이다. 열심히 해! 밍 : 물량이 줄었네 진철 : 오늘은 조금만 하고 쉬어도 되겠다... 생산 : 얘들아, 오늘은 기계 한 번 닦고 바닥 청소 하자 호 : 어제도 청소 했는데... 압둘 : 물량이 없나 보다 호 : 오늘은 힘든거 없다. 조아 압둘 : 대충대충 하자. 이거 다 하면 다른 쓸데없는 거 시킨다 경영지원 : (바쁜척 중) 개발 : 음... 요즘은 개발 올리게 라인 달라고 하면 바로 주네요 경영지원 : 고객사 라인 파업 중이거든요. 당분간은 조용하겠죠 개발 : 기분이 이상하네... 이사 : 현장은 계속 놀고 있군요 대표 : 파업이 좀 길..

좆소기업 오너 [내부링크]

좆소기업 오너 품질 : 대표님 차네요. 어디 가시나 보네 생산 : 심심하니 놀러가나본데. 팔자 편하구만 비서 : 벤더업체 회의 참석하실 시간입니다 이사 : 직원들은 우리가 어디 놀러가는 줄 아는 모양이군요 대표 : 뭐 실제로도 비슷하고. 오너는 놀고 다니는게 여러모로 유익해 이사 : 예? 대표 : 직원들이 언제 회사가 망했다고 느끼는 줄 아나? 내가 사소한 것 하나 하나 간섭하며 일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게 되는 때라네 내 초조함을 절대 사원들에게 드러내어서는 안되네 물론 사원들도 내가 없이 일하는게 월등히 자유롭고 낫겠지 오너는 놀러 다니는 것처럼 보이고, 실제로 놀고 다녀야 회사가 잘 유지되는 거야 이사 : 음... 비서 : 벤더 사장들이 다 모여 있군요 이사 : 짜맞춘 것처럼 자동차가 에쿠스, 체어맨들..

좆소기업의 연봉 협상 [내부링크]

좆소기업의 연봉 협상 경영지원 : 급여 명세표 받아가세요 품질 : 휴우... 개발 : 밤낮 일하면 뭐해. 명세표 보니 한숨만 나오네 생산 : 그러고보니 우리 저번 년도에도 연봉 인상 없었는데 개발 : 이럴게 아니라 연봉 협상 다시 제대로 해 봐야 하는거 아닙니까? 생산 : 맞아! 전무님! 우리 연봉 협상 안햇는데 해봐야 하는 거 아닙니까? 전무 : 아니 뭐 난...(눈치) 품질 : 전무님은 되게 소극적이시네... 부장 : 전무가 그럴 처지가되나. 곧 계약 만료되어가는데 눈치나 봐야지 이사 : 그래서 직원들이 연봉 협상을 강력히 요구하고 있더군요 대표 : 하긴 저번에도 경기가 어렵다는 이유로 스리슬쩍 넘어갓으니 이번엔 단단히 짚고 넘어가려 하겠지 이사 : 어쩌실 생각입니까? 대표 : 알겠네. 연봉 협상을 ..

좆소기업의 라인 [내부링크]

좆소기업의 라인 현장직 : 통근 버스 온다. 얼른 타야지 압둘 : zzz... 현장직 : 언제나 다들 자고 있구나. 음악이나 들으며 갈까... 생산 : 진철! 또 실수한거냐! 현장직 : 죄송합니다... 생산 : 넌 왜 그렇게 일머리가 없냐? 너처럼 멍청한 녀석도 정말 보기 힘들 거다 호에게 기계나 다시 배워! 현장직 : ...... 호 : 진철. 오늘부터는 기계 점검에 대해 조금씩 알려 쭌다 현장직 : 응. 전부터 궁금했어 호 : 우선 여기 화면 봐라. 이거는... 생산 : 진철이 요즘 열심히구나 현장직 : 가, 감사합니다 생산 : 형이 조만간 너 정직원으로 추천해 줄게. 잘 해 봐, 알았지? 현장직 : 정말인가요? 감사합니다 생산 : 형아만 믿어봐(개정색) 부장 : 고객사 좀 다녀와야되는데 생산에서 한..

좆소기업의 연가 [내부링크]

좆소기업의 연가 생산 : 이것들아 점심 시간이다. 밥 먹고 하자 현장직 : 호. 밥 시간이야 호 : 배꼬프다! 얼른 가자 압둘 : 호! 같치 먹자고 호 : 쪼아 현장직 : (언제부턴가 외국인들과 같이 다니게 되네...) 밍 : 압둘, 오늘은 호랑 같이 가니? 현장직 : (누구지...?) 호 : 아! 진철은 밍 처음 봐찌. 수입검사에서 일하는 밍이다 밍 : 안녕하세요 현장직 : 아, 안녕하세요...(한국말 잘하네...) 호 : $^#$^*& 압둘 : @!$!@#%@%!@%!@ 현장직 : (시끄럽긴 한데 하나도 못알아 듣겠네...) 밍 : 진철은 어디 살아요 현장직 : 저요? 아, 저는 OO동에... 밍 : 나도 OO동 살아요. 자주 보겠네 현장직 : 네, 뭐...(말도 걸어주고 친절하구나) 밍 : ......

좆소기업의 정의 [내부링크]

좆소기업의 정의 생산 : 음, 이제 돌아가...야! 호! 기계 안에서 나와! 현장직 : 호------!!!!!!! 호 : 진철... 현장직 : 안 돼!!!! [위이잉...] 생산 : 호가 고깃덩어리가 되다니...으으...잘가라 호... 현장직 : ...어? 호 : 나, 살아따...? 부장 : 내가 차단기를 내렸네 현장직 : 부장님! 부장 : 노후 기계를 돌리려면 품질에도 미리 이야기를 해 줘야지 그리고 그렇게 자겁하면 지금처럼 산재가 날 수 있어. 조심해야 될 것 아닌가 생산 : 으으...미안하다 호... 이사: 국세청 직원들이 간 것 같은데요? 대표 : 사무실로 가 보세 경영지원 : 음? 대표님과 이사님 이사 : ...? 왜 이리 조용하지. 세무조사 나온 거 아니었나? 경영지원 : 세무조사요? 아뇨. ..

좆소기업의 파멸 [내부링크]

좆소기업의 파멸 생산 : 이봐 신입사원. 이게 뭡니까? 신입 : 예...? 생산 : 품질과장 연차 내서 당신이 임시로 담당중인거 아냐? 신입 : 그렇습니다만... 생산 : 이 모델 제품 이제 그만 찍는다는데 더 찍었는데 어쩔거요? 신입 : 저는 모르는 일입니다만... 생산 : 당신이 업무 대리 아냐? 모른다고 하면 다야! 당신이 책임지쇼! 신입 : ...... 개발 : 제가 메뉴얼에 따른 개발 테스트 시제품 제작 부탁드렸을텐데요 신입 : 지금 품질 업무 보느라... 개발 : 말을 좀 웃기게 하시네요. 품질 업은 업무고 이 일은 뒤에 해도 되는 잡일입니까? 신입 : ...... 전무 : 자네 낮에 고객사에 다녀오라고 말했을 텐데 신입 : 현장 일 좀 보느라... 전무 : 어찌된 사람이 자네는 맨날 변명부터..

좆소기업의 파벌 [내부링크]

좆소기업의 파벌 생산 : 야 임마! 현장직 : 어버버... 생산 : 또 실수냐? 너는 왜 그리 애가 어리버리하냐? 현장직 : 죄송합니다... 생산부장 : 과장. 그쯤하면 됐어 생산 : 아, 알겠습니다 생산부장 : 어따 날도 더운데 기계 돌리느라 수고한다 현장직 : 감사합니다... 생산부장 : 자자 일 멈추고 조까 모여보랑게. 나가 아이스크림 사왔으니 먹고들 허자고 호 : 아이스크림! 쪼아! 현장직 : (새로 오신 부장님은 마음씨가 착한가 봐...) 개발 : 음? 생산부장님 생산부장 : 어따 신제품 개발하느라 고생허네. 라인 올릴 거 하나 있는 걸로 아는디 나가 라인을 내 줄테니 돌려보더라고 개발 : 감사합니다. 안그래도 눈치 보고 있었는데... 경영지원 : 예? 생산부장 : 나가 벽에 있던 회사 공문을 ..

좆소기업의 반품 [내부링크]

좆소기업의 반품 대표 : 고객사에서 제품 반품했다던데 사실인가? 전무 : 그렇습니다 고객사 : 이번 물건은 못받습니다. 새로 보내세요 전무 : 그래서 대표님 지시사항이 하달되었어 품질 : 네? 사포로 문질러서 다시 보내라구요? 생산 : 자, 얼른 해. 이거 다하면 박스 20개 더 갖고 올테니 현장직 : (사포질 중)아 손아파... 생산 : 일단 사포질은 했는데 어쩌죠? 전무 : 새로 나온 것처럼 새 박스에 포장해서 보내자 고객사 : 이거 좀 이상한데... 이거도 반품 대표 : 이번엔 안 속는군 이사 : 아, 알겠습니다. 여기 제품 번호 옆에 점을 찍어뒀네요. 이걸로 구별한 듯요 대표 : 후후. 우리가 이걸 그대로 버릴 거라고 생각하면 오산이지 경영지원 : 음? 그건 뭐에요? 생산 : 연마 기계 빌려왔어요..

좆소기업 생산 vs 품질 편 [내부링크]

좆소기업 생산 vs 품질 편 - 생산 사무실 아침 조회 - 생산 : 2라인은 요즘 왜이리 수량이 딸려? 호 : 기계 써거써요. 잘 안나와요. 자주 멈처 생산 : 오늘은 호기당 3000개 이상은 찍도록 해라 현장직 : 헉헉... 생산 : 잘들 하고 있는 것 같군. 좀 놀다 올까 호 : 힉힉... 생산 : 으흐흐흐 김 양 오늘 예쁘네 경리 : 어머. 저 머리 새로 했는데 알아보시다니 꺄아 생산 : (헤헤, 김양에게 칭찬 받았다) 현장직 : 과장님. 큰일 났습니다 생산 : (짜증)뭔데? 호 : 기계 이거 멈춰써요. 써거따 생산 : 갑자기 꺼졌다고? 보자...전기 문제인 거 같은데 공무 : (귀에 담배개비를 꽂으며) 무슨 일 있어유? 생산 : 기계 멈췄는데 전기 문제인 것 같은데 좀 봐주시죠 공무 : 허허. 이..

좆소기업의 직업 - 영업의 눈물 편 [내부링크]

좆소기업의 직업 - 영업의 눈물 편 영업 : 여보. 나 양말 좀...아직도 자고 있네 얼른 회사 나가야지. 양말이 어딧더라... 전무 : 오늘 고객사 가는 날이지? 영업 : 네. 다녀오겠습니다. 고객사 : 잘 지냈습니까 영업 : 오랜만에 뵙습니다! 새로운 모델 생산에 대해 의뢰하신다고 들었습니다 고객사 : 그래요. 이번에 우리가 요구하는 규격입니다. 일단 벤더들에게 의뢰는 해 두었는데... OO텍이 개발과 양산이 가능하면 맡기도록 하겠습니다 영업 : 알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고객사 : 곧 추석인데 이번에 고향 내려가죠? 영업 : 네. 부산에 좀 다녀와야 될 것 같은데... 고객사 : 허허, 부산 어디 살았소? 나도 부산에서 나고 자랐는데 영업 : 아, 그렇군요! 저는 동래 쪽입니다 고객사 : 나는 연산동..

좆소기업의 직업 - 부장 편 [내부링크]

좆소기업의 직업 - 부장 편 품질 : 부장님 부장 : 출장 다녀온 사이 별 일 없었나? 품질 : 안그래도 그거 때문에 미치겠습니다. 반나절이나 2라인 5호기가 말을 안듣네요 부장 : 뭐, 한번 가 볼까 생산 : 아니 이거 불량 원인도 못찾고 하루종일 기계를 세우면 어쩌자는 겁니까! 수량도 뽑아야 되는데 품질 : (부들부들...) 부장 : (살펴본다)설비는 별 문제 없는 것 같고... 생산 : (흐흐 지들이 찾아봤자지. 나도 모르겠는데) 부장 : 이형제를 바꿔보는 건 어떤가? 자재 창고 오른쪽 구석에 있던 걸로 생산 : 에이 다 소용없다니까요. 얘들아, 이형제 갈아라 현장직 : 넵 품질 : 음...어? 잘 나오네? 생산 : ...... 부장 : 오늘 다른 일은 없지? 주식 좀 볼테니 나머진 있다 이야기하세..

좆소기업의 직업 - 현장직 편 [내부링크]

좆소기업의 직업 - 현장직 편 현장직 : 월 급여 230이상...? 여기 전화해 봐야겠다... 아웃소싱 : 네,OOO 팀장입니다. 현장직 : 안녕하세요. 아르바이트 천국 보고 전화드렸는데요... 아웃소싱 : 나이가 어떻게 되시나요? 2교대 가능하시죠? 상여 200%에 토요일도 특근이구요 현장직 : 네. 면접을 보고 싶은데... 아웃소싱 : 사무실로 한번 방문해 주세요 현장직 : 저어, 1시간 전에 전화드렸던... 아웃소싱 : 네. 이력서 작성하시구요. 내일부터 가능하시죠? 첫날은 제가 통근시켜 드립니다 생산 : 어, 잘 지냈소 아웃소싱 : (굽신굽신) 어이쿠 안녕하십니까. 하하 잘 지냈죠. 저, 이번에 면접 볼 사람인데 이력서 한번 보시고... 생산 : (대충 읽음) 알겠습니다 아웃소싱 : 이제부터 일 ..

좆소기업의 직업 - 전무의 크리스마스 편 [내부링크]

좆소기업의 직업 - 전무의 크리스마스 편 전무 : (싱글벙글) 신입 : 오늘은 전무님 기분이 좋아보이시는군요 경영지원 : 이번 크리스마스에 미국에서 가족들이 온다네요. 기러기 아빠거든요 전무 : 자자, 연휴도 있고 하니 힘내서 일들 하자고 대표 : 회의 시작하지. 이번에 미국 바이어가 서류를 보내왔는데 이사 : 영어로 적혀 있네요 대표 : 뭐 아무튼. 전무 생각은 어떤가? 전무 : ...... 대표 : 음? 왜 말이 없나 전무 : 저...그게... 대표 : 전무 혹시 여기 적힌 영어 못 읽는 건가? 전무 : ...... 대표 : 뭐 됐고, 부장이 해석 좀 해주게 부장 : 저번에 받은 제품이 마음에 드는데 동일 조건으로 추가 주문을 하고 싶다고 하는군요 대표 : 박 전무. 밑에 직원들이 다 해온다고 현실에..

좆소기업의 직업 - 사장 편 [내부링크]

좆소기업의 직업 - 사장 편 품질 : 어? 주차장에 못보던 벤츠네요 부장 : 이번에 대표가 신형으로 하나 뽑았다더군 품질 : 하루가 멀다하고 차가 달라지네요. 저희는 중식비가 줄었는데 부장 : 무슨 생각을 하는지 짐작은 되는군 생산 : 야 이 xx 새끼야! 현장직 : 어버버 생산 : 기어이 사고를 치는 구만. 금형 쳐 박살나면 수리비가 얼만 줄 알아? 거기다가 수리 보내면 몇 부는 걸릴텐데 생산량 감소까지 더하면 손실이 얼마야? 현장직 : 죄송합니다... 이사 : 이번주 생산량은 감소했네요 대표 : 원인이 뭔가? 이사 : 원자재가 아직 해외에서 안들어왔고 장비 유지 보수 점검도 자주 했다네요 대표 : 얼마 전에 금형에 문제있었다던데 현장에서 대충 덮고 있는 거지. 내가 모를 것 같나 이사 : 그렇군요 대..

좆소기업의 직업 - 경영지원 편 [내부링크]

좆소기업의 직업 - 경영지원 편 전무 : 요즘 커피가 맛있네 경영지원 : 이번에 큰 맘 먹고 3000원 더 비싼 커피믹스 사다 놨거든요 전무 : ...커피 고르는 안목이 대단하구만 경영지원 : 아뇨. 알아보면 더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을지도 경리 : 뭐하세요 차장님? 경영지원 : x팡 찾아보고 있어. 오. 이거 10세트 구입하면 1세트당 1000원 절감 효과야. 굉장한걸 품질 : 요즘 생각하는 건데 윤 차장님이 회사에서 하는 일은 정확히 뭔지 모르겠네요 부장 : 별로 하는 건 없어 보이겠지 품질 : 솔직히 회사의 모든 사람들이 스트레스를 받고 있는데 언제나 여유가 있어 보여서요 부장 : 이번만큼은 나도 반박할 수 없군. 하지만 단순하게 접근해서는 안돼 회사의 모든 자잘한 일을 단 한사람이 총괄하기 때문에..

좆소기업의 직업 - 개발/연구 편 [내부링크]

개발 : 라인 하나만 개발 좀 올리죠 생산 : 아, 예(또 뭔 쓰잘데기 없는 거 찍어낼려고 생산 라인 하나 줘야되네. 시발 것들) 품질 : 대체 뭘 만들고 싶어서 맨날 저러는 걸까요 부장 : 개발이 별 쓸모없는 일만 하는 것처럼 보일 테지 품질 : 솔직히 그렇습니다 부장 : 자네가 개발에는 참여 안해봐서 그래. 연구직이란 게 사실 알고보면 정말 힘든 삶을 사는 친구들이지 개발 : 아 시발 모양 잘 안나오네... 현장직 : 에이 짜증나 대충 담아야지(쿠궁 와장창) 개발 : (빡침) 저기요. 그거 시제품인데 그렇게 던지면서 담으면 어떡합니까? 현장직 : 죄송합니다 (짜증) 전무 : 이번주 생산량 왜이리 줄었어? 생산 : 개발에서 뭐 만든다고 라인 하나 전세내서 쓰고 있습니다 전무 : 그래...? 뭐 알았어 ..

좆소기업의 사랑 [내부링크]

경영지원 : 신입 사원. 사무실로 잠깐 와요 신입 : 예 경리 : 회사 조직도에 올릴 사진이 필요한데 사진 좀 찍을께요 신입 : ... 경리 : 고개 조금만 더 드세요~ 인상 펴고! 신입 : ... 경리 : OOO씨는 웃는 모습이 좋던데 웃고 다녀요~ 신입 : 네...? 아하하... 경영지원 : ...... 고객사 : 빼애애애액! 이번에 보낸 제품들 볼량 너무 많음. 모두 반품 품질 : ㅂㄷㅂㄷ... 전무 : 전수 검사 해야되는데 신입이 지원 좀 해줘 신입 : 알겠습니다 경영지원 : 응? 신입 사원. 10시인데 퇴근 안해요? 신입 : 조금 더 늦어질 것 같네요... 경영지원 : 우리도 월말이라 회계 때문에 좀 늦게 가는데. 끝나고 함께 야식이라도 먹으러 갑시다 경리 : 그래요. 같이 나가서 밥먹어요 신입..

좆소기업 갑을 관계 [내부링크]

경영지원 : OO전자 과장이 현장 실사 나온다네요 전무 : 뭐? 생산 : 야 다들 작업대 청소하고 기계 닦아! 현장직 : 피곤하게 사노 투덜투덜...(청소) 전무 : 지적 안당하게 미리미리 필요한 거 다 챙겨놔 개발 : 아나 시발 그 도면 어느 폴더에 있더라 기억이 안나네 품질 : 어제 뱀새도록 PPT 만들었음 경영지원 : 대표님 오셨네요 전무 : 아이고 오셨습니까 대표 : 분명 뭔 소리 하고 갈텐데 벌써부터 스트레스노 대기업 과장 : 뭐 직접 나와계실 필요까지야 이사 : 굽신굽신 현장직 : (태연한 척 일하지만 속으로 긴장중) 대기업 과장 : 작업자들 저렇게 작업하면 제품 문제 없습니까? 좀 그렇네요. 대표 : 주의를 주도록 하겠습니다 생산 : 야이 시발년아 너 돌았냐? 현장직 : ㅠㅠ 품질 : 이상으..

좆소기업 신입사원 [내부링크]

좆소기업 신입사원 대학 졸업하고 처음 중소기업 들어가면 생기는 일 신입 : 안녕하십니까! 이번에 입사한 신입사원입니다 품질 : 네 안녕하세요... 생산 : (그냥 지나감) 개발 : 아 네... 전무 : 다들 잘 대해주도록 하고. 신입도 모르는 거 있으면 바로바로 물어보도록 해 신입 : 예! 전무 : 우리 회사의 장점은 가족같은 분위기야. 모두들 한 마음 한 뜻으로 회사를 위해 일하고 있지 개발 : 신입사원 뭐하던 사람이래요? 경영지원 : OO대 졸업하고 대기업 입사 지원 하다가 잘 안되서 스펙 쌓을 겸 들어온 것 같던데요 개발 : 돌았네... 신입 : 저 제가 할 일 뭐 없나요? 생산 : OOO씨. 일을 꼭 시켜서 합니까? 둘러보고 할 일이 있으면 스스로 찾아서 해야죠 신입 : 아, 예... 경영지원 :..

좆소기업 가족경영 [내부링크]

좆소기업의 가족경영이 깊어지면 둘중 하나임 회사 망하거나 각부서 국공합작급 단결 경영지원 : 이야기 들었어요? 대표님 아드님이 이제 현장 경영수업 받는다던데 전무 : (짜증)뭐야? 품질 : 대체 아는 거도 없는 사람을 여기로 왜 내려보냅니까? 부장 : 그냥 조용히 지내. 그림이 눈에 보인다. 대표 : 내 따라다니는거는 충분히 했는데 너도 회사 물려받을거면 현장 경험도 해야 안되겠노 아들 : 한번 해보겠다 이기야 이사 : 뭐 어려운 거 있으면 이 작은 아버지에게 말해라 이기 상무 : 다들 잘 부탁합니다. 대표님 아들이라 생각 말고 문제 있으면 지적도 해 주시고(이거 믿으면 안됨) 부장 : 음... 고객사 : 이번에 받은건 반품합니다 품질 : ㅠㅠ 상무 : 회의 소집한다 이기야. 원인이 뭡니까? 품질 : 쏼..

좆소기업의 파워 게임 [내부링크]

요약 : 좆소기업 파워 대결 = 부서장 파워 고객사 : 계속 이런 제품만 섞어 보내면 곤란합니다 전무 : (열받음)회의 소집이다 이기야 품질 : 불량이 안 나올 수는 없습니다. 현실적으로 전수검사를 할 수도 없고 현장 작업자들이 라인 선별 조금만 해줘도 유출 불량 훨씬 개선돼요 생산 : 현재의 검사 방식이 문제가 있겠지. 수량 안 나오면 품질이 책임질 겁니까? 품질 : 조금만 도와줘도 되는걸 너무 부서 싸움으로 몰고 가시네 생산 : 하루에 500개만 덜뽑아도 한 달이면 손실이 얼만줄 알아요? 품질 : 뒤치닥거리는 우리 품질이 다 하는데 자꾸 나몰라라라 할 겁니까? 생산 : 전무님 이래서야 제품이 어떻게 뽑습니까? 벌써 납품 기한 다가오는데 수량도 못맞추겠습니다 전무 : 품질에 한 두어 명 선별검사 인원 ..

좆소기업의 발전 [내부링크]

사원 몇 명으로 시작해서 중견기업, 강소기업의 성공 신화를 이루었다는 회사들이 있다 그래서 오늘은 좆소기업의 발전을 알아봄 고객사 : 미국 수출용 제품 올 스톱. 납품 못받습니다 사장 : 예? 무슨 일입니까? 고객사 : 원재료에 들어가는 니켈 성분이 알레르기를 일으킬 수 있다네요. 미국에서 실제로 환자 나와서 뒤집어짐 대기업 : 니켈 성분 제외하고 제품 만들 수 있는 원천기술 가진 회사는 어디든 이야기하라 이기야 사장 : 이건 기회 같은데? 대리 : 우리 연구 프로젝트 중에 니켈 성분 제외하고 제품 생산하는 거 있었는데 잘됐네요. 적용 가능합니다. 사무 : 전화해봤는데 바로 샘플 보고 싶다네요 과장 : 샘플 갖다주고 오겠습니다 대기업 : 검토했는데 양산에 문제 없음. 우선 3개월 납기로 10만개 선주문합..

좆소기업의 정치 [내부링크]

- 좆소기업의 정치 편- 생산 vs 품질 싸울때 주로 빛을 발함 고객사 : 빼애애애애애액! 이거 못씁니다. 다 불량이에요. 모두 반품 품질 : 죄송합니다. 죄송합니다. 전수검사 해오겠습니다 전무 : 저것들 또 왜저래? 품질 : 이거 저번에는 어찌어찌 때려넣었는데 이번엔 안봐주네요; 생산 : 우리는 품질이 괜찮다고 해서 그냥 계속 찍었는데요 품질 : 아니 그게 아니죠. 이 부분 NG라고 몇 번이나 계속 평가 들어갔던 부분인데 생산 : 품질 불량은 우리랑 상관없는데? 괜찮다고 생각했으니 선별에서도 넘어간 거 아니요? 품질 : 현장 작업자들 라인선별 좀 해달라고 말했잖아요? 저걸 어떻게 다 전수로 검수합니까? 생산 : 하 우리가 그렇게 한가해보이나? 품질이 돈받고 하는게 그건데 제품 만드는 사람에게 검사까지 ..

좆소기업에서 열심히 해봐야 소용없는 이유 [내부링크]

일본 회사 : 우리 제품 산다고? ㅇㅋ 경영지원 : 고객사에서 일본 제품 가공도 원해서 저번에 회의한 대로 9000만원치 입고 시켰습니다 생산 : 이거 뭐야 잘 안돼 품질 : 아 시발 치수 안나옴; 좆됨 개발 : 우리도 개발 진행해봤는데 그 모델 원래 답없어요(고소함) 품질 : (이시발년이 누구 놀리나...그나저나 좆되네;) 경영지원 : (나는 시킨대로 구매만 했으니 조용히 있어야겠다...) 전무 : 아나 시발...그대로 다 버리게 생겼네... 영업 : 전 고객사 갔다와야 되서 이만... 개발 : 회의하러 갑니다 생산 : 기계 총점검 시간이네요 가봅니다 품질 : ...... 경영지원 : 커피 드실래요? 품질 : 휴, 일단 일본 제품 건은 시료들로 분석 좀 할께요 -3개월 뒤- 품질 : 드디어 문제 해결했..

좆소기업의 일상 [내부링크]

고객사 : 빼애애애애애애액! 불량이 너무 많은데 자꾸 이럴 겁니까? 모두 반품 품질 : 헐 시발 ㅠㅠ 불량 원인 찾겠습니다 개발 : 개발 좀 돌리자는거 바쁘다고 라인 안주고 양산만 하더니 뭐하자는 건지... 품질 : (시발놈...) 경영지원 : (난 조용히 있어야지 나랑은 상관 없다...히히...) 품질 : 그러니까 그거 그렇게 계속 뽑으면 안된다고 했잖아요 생산 : 아니 불량은 품질에서 잡아야 되는 거 아냐? 문제 있으면 말을 하라구요. 아무 말 안하니 애들이 그냥 계속 기계 돌리지 품질 : (시발놈 존나 말 안듣더니 사고 터지니까 잘들은 척 하는거 보소) 개발 : 일단 개발 하나 돌립시다 전무 : 품질 뭐해? 전수검사 하고 불량 원인 파악해! 일단 양품만 골라! 품질 : 이 모델은 왜 그런지 모르겠네..

문재인이 모욕죄로 고소해서 논란인 전단지 [내부링크]

30대 남성이 문재인 대통령을 비방하는 전단을 뿌렸다가 모욕죄로 송치되었다고 하는데요 https://n.news.naver.com/article/025/0003097544 文비판 전단 뿌린 30대 檢송치···국힘 "文주주의만 남았다" 문재인 대통령을 비판하는 전단을 배포한 30대 남성이 검찰에 넘겨지자 국민의힘이 "민(民)주주의는 사라지고 문(文)주주의만 남았다"고 비판했다. 황규환 국민의힘 상근부대변인은 28일 논평을 n.news.naver.com 모욕죄는 친고죄이기 때문에 문재인이 직접 고소한것이라고 합니다. 경찰은 고소인이 누구인지 안밝히고 있다는데 친고죄니 누구인지는 알거 같습니다. 사실상 독재정권 시절의 국가원수모독죄가 폐지된지가 언제인데 문재인정권에서 부활한게 아니냐는 의견도 있습니다. 30대..

대학생 레포트 기본적으로 갖춰야하는 팁 [내부링크]

1. 레포트의 구성 -> 표지, 목차, 서론, 본론, 결론, 참고문헌, 부록 논문의 구성과 같아, 이런 구성으로 레포트를 제출한다면 반은 먹고 들어감 1-1. 표지 레포트의 제목과 주제 과목명, 담당교수, 학번, 이름, 소속학과 를 쓰는 것이 일반적이야 1-2. 목차 목차는 레포트를 작성하면서 두번 쓰는데 처음은 레포트의 큰 틀(내용의 순서)을 잡을때 쓰고, 다음은 디테일한 소제목, 그림, 표 등을 다 만들고 삽입 후 작성하지 1-3. 서론 교수가 내준 주제에 어떻게 접근 하느냐를 쓰는 곳이야 가령, 주제에 대한 이슈, 배경상황, 연구추세 등을 작성 후 '왜 이 주제에 대해 레포트를 써야하는가?' 를 작성하면 문제없지 10 페이지 레포트 기준 1장 1-4. 본론 서론에 레포트의 접근 방법에 대해 작성했다..

스팀 보안가드 모바일 휴대폰으로 설정하는 방법 [내부링크]

준비물 핸드폰에서 스팀을 설치한다 1분이면 끝남 설치하고 하라는대로 하면 됨 스팀 설정으로 들어간다 계정탭에 스팀 가드 계정 보안 관리 클릭 스팀 앱에서 스팀 가드 코드 받기로 선택 그다음 계속 스팀 앱에서 하라는데로 하면 끝 이렇게 되면 성공 그리고 매번 인증코드 입력하는거 싫으면 로그인할때 비밀번호 저장 체크 해놓으면 자동로그인 됨 최근에 계속 해킹당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는거 같아 제발 하라고 글 써봄

현대차증권 공시보고서 근황(이스터에그) [내부링크]

나도 돈 많이 벌고 싶다 공시업무 지겨워 현대차증권 화이팅!!! 현대차증권 분기보고서 담당자가 투명글씨로 낙서해놓고 안지운거 발견됨 ㅋㅋㅋㅋㅋㅋㅋ https://dart.fss.or.kr/dsaf001/main.do?rcpNo=20191114001295 현대차증권/분기보고서/2019.11.14 본 문서는 최종문서가 아니므로 투자판단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dart.fss.or.kr

국민청원, 여성시대 여성징병제 대신 소년병 청원 논란 [내부링크]

최근 민주당에서 여성도 징병제를 고려해봐야 한것으로 시회적인 이슈가 되고 있는데요 이어서 현역복무자의 부족을 소년병으로 대체하자는 청원이 올라와서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청원자는 여성의 삶은 워낙 힘드니 중학교 3학년에서 고등학교 2학년의 남학생을 징집하자고 주장을 합니다. 청원동의 역시 꾸준히 올라가고 있으며 네이버 메인에 기사도 걸리는등 이슈가 되고 있는데요 이는 처음이 아니라 2018년도에도 소년병 징집을 주장하는 글이 여초에서 있었다고 합니다. "이스라엘은 어린 남자들 소년병도 있는데 대한민국 급식이 남자애들 학교 보내지 말고 군대 보내서 고기방패로 쓰자는 얘긴 왜 안하노?" 여초+일베충인거 같은데 정말 끔찍합니다. 남초 커뮤를 중심으로 더욱 논란이 되고 있는중 한편 소년병 징집은 남초에서 일으킨..

앰버허드의 거짓 증언 총정리 모음 [내부링크]

1. 위자료로 받은 80억 전액을 기부했다 ACLU 관계자: 준다고 약속한 지 1년이 넘은 지금까지도 우리는 받은 게 없음 2. 나랑 캠핑을 간 죠니뎁이 내가 다른 사람이랑 이야기 하는 것에 질투심을 느끼고 캠핑카를 박살냈다 캠핑장 주인: 6만원짜리 전등 1개 깨졌을 뿐이고 오히려 질투심으로 갑분싸 만든 건 앰버허드 쪽이었는데 3. 나는 절대 사진을 보정한 적 없다 메타데이터 전문가: EXIF 데이터에 분명히 보정프로그램을 거쳤다고 나와있음;; 4. 죠니뎁이 나를 무고죄로 몰아가서 아쿠아맨2에서 잘렸다 DC 코믹스 영화 총책임자: 앰버허드가 잘린 이유는 모모아와 케미가 없었고 모모아 급의 배우가 아니었기 때문임 5. 죠니뎁이 나를 때렸다 출동했던 경찰: 그날 어떤 부상이나 기물파손도 보지 못했다. 6. ..

보배드림 벤츠 A클래스 무개념 주차 갑질 사건 [내부링크]

보배드림에 다음과 같은 글이 올라왔는데요 주차선을 물고 엉망으로 주차를 해놓고 자동차 앞 유리에다가는 건들지 마라고 써놓았습니다. "제차에 손대면 죽을줄 아세요" 그것도 제일 값싼 라인인 A클래스로... 다들 S클도 아니고 A클로 무슨 자신감인지 의아해 하는중 그것과는 별개로 보배성님들 자경단 ON

에스파 사진자가 몰카누명 논란 그리고 실전 [내부링크]

논란이 되는 에스파 촬영 장소의 사진 작가 이거를 보게된 어느 분은 몰래카메라라고 몰고가기 시작하는데 확인되지 않은 사실로 조리돌림 했지만 사실은 모니터 체크한거였다. ㅋㅋㅋㅋㅋㅋ 논란이 되는 에스파 촬영 장소의 사진 작가 이거를 보게된 어느 분은 몰래카메라라고 몰고가기 시작하는데 확인되지 않은 사실로 조리돌림 했지만 사실은 모니터 체크한거였다. ㅋㅋㅋㅋㅋㅋ 에스파 고소 사건으로 다시 확인한 더쿠 특징 사진작가님의 고소 선언! 그러자 단체로 작가님 걱정하며 정의구현을 응원하는 목소리를 내는 더쿠... 그러나 과연? 사실 이미 살인쿠 답게 죄다 선동되어서 댓글 1000개 짜리 글로 신나게 작가님을 욕한 상황이었다 그렇다면 해당글은? 당근 글삭튀했지 시발 더쿠 이러는 거 ..

유퀴즈 7급공무원 집단 따돌림에 자살 [내부링크]

20대 서울시립미술관에서 근무 중이던 20대 주무관이 극단적인 선택을 했다는 뉴스가 나왔습니다. 이른나이에 합격을하고 얼마전 방송출연을 했다는 것이 알려졌는데요 원인은 직장괴롭힘이라는 이야기가 나오고 있습니다. 방송에 나왔다는 이야기 때문에 사람들은 유퀴즈에 나온 여성분이 아닌가 추측을 했는데 정말 안타깝게도 맞다고 하십니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아래는 얼마전 올린 인스타그램 게시물입니다. 지금은 비공개되었지만 얼마나 고통스러웠는지 보입니다. 그곳에서는 행복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 서울시립미술관 주무관 업무 리스트가 인터넷에 돌고 있는데 딱봐도 어느 주무관 업무가 많아보입니다. 다른분들은 1~2개도 아니고 1개만 담당으로 나오는데 '기타 타직원에 속하지 않는 업무'는 뭔가요 거의 일감 몰아주기..

우량주 장투하던 어느 서학개미의 말로 [내부링크]

그는 여느 서학개미들처럼 우량주만 장투하기로 마음 먹었어 한달 두달 20%넘는 수익률을 먹었지만 남들은 하루사이에 몇백%를 먹는데 어라? 난 시드도 많고 우량주만 투자하는데 왜 이것밖에 못 먹어? 좀 벌었으니까 조금만 익절하고 급등주나 테마주좀 타볼까? ... 후회해 봤자 늦는다 니가 첫 미장에 입성했던 그 마음가짐 잃지마 남들보다 조금 늦으면 어때? 절대로 잃어도 되는 돈은 없다 진짜 영화다

세상에서 가장 돈많은 김치 [내부링크]

아마존 프라임에어 부회장 "굴 김치" 어떻게 사람이름이 굴김치... theorg.com/org/amazon/org-chart/gur-kimchi Gur Kimchi - Vice President at Amazon | The Org Gur Kimchi is a veteran Amazon executive. He joined the company in 2012 as VP, Vendor Systems. Gur was one of the early executives pioneering Amazon's drone delivery system, Prime Air. In 2013, he was named VP, Profit Systems and Prime Air, and from 2014 t theorg.com 놀..

인류 멸망 시나리오에 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1. 핵전쟁 혹은 생화학 무기 미국, 러시아 등 핵이 많은 국가들이 핵을 난사한다. 그리고 인류는 멸망한다... 2. 전염병 전세계적으로 전염병이 발생한다. 인류를 막지 못한다. 그리고 인류는 멸망한다... 3. 천체 충돌 지구에 위협이 될만한 크기의 천체 충돌. 인류가 막지 못한다. 그리고 인류는 멸망한다... 4. 태양 폭풍 지구의 자기장이 모종의 이유로 끊기게 된다. 그리고 인류는 멸망한다... 5. 환경 오염 지구온난화, 대기오염, 지구 환경 파괴가 답이 없는 상태이거나, 단기간에 알아채리기 힘든 환경 오염들이 답이 없는 상태가 된다. 그리고 인류는 멸망한다... 6. 초대형 화산 폭발 초대형 화산이 폭발하여 장기간의 핵겨울이 전지구적으로 발생한다. 그리고 인류는 멸망한다... 7. 빙하기 지구에..

입 험한 여자.manhwa [내부링크]

입이 험한 여자 만화, 그림

북한 열병식때 나온 장비들 [내부링크]

+여기서 말하는 75주년 북한 열병식이란? ㄴ2020년 10월 10일 북한 노동당 창건 75주년 기념으로 한 열병식을 말한다 이날은 많은 최신형 무기들이 나왔다 3세대 전차 외형이 있는 전차 화력지원용 8륜 장갑차 600mm급 초대형 방사포 600mm 방사포 5연장(추정) 400mm 방사포 6연장 SLBM,ICBM 참고)여기서 SLBM 이랑 ICBM이란? SLBM은 이렇게 잠수함에서 올리는 탄도미사일 ICBM은 5500km이상에 사거리인 미사일입니당 그러면 이번에 공개한 북한 미사일은?> 1.북극성 4호(SLBM) 이번에 공개된 북극성 4호임 더 작아졌고 더 뚱뚱해짐 이전작인 북극성 3호랑 비교하면 크게보임 북극성 3호는 길이 10m에 직격 1.5m로 추정됨 하지반 이번 북극성 4호는 길이가 8~9m 직..

유럽 각국의 개발 게임들 정리 [내부링크]

1. 아이슬란드 인구 30만의 작은 나라이지만 굵직한 게임사 하나가 있습니다 CCP Games 이브 온라인으로 유명한 회사입니다 2018년 검은사막으로 알려진 한국의 펄어비스가 인수했습니다 주요게임 이브 온라인 SF MMORPG 이브 온라인의 유저수는 아이슬란드의 인구보다 훨씬 많습니다 2. 아일랜드 다양한 게임들에 활용되는 하복 물리 엔진을 만든 하복 닷컴이 아일랜드에 있습니다 Romero Games 아일랜드 골웨이에 위치한 개발사입니다 설립자는 둠, 울펜슈타인으로 유명한 이드소프트웨어의 공동 창립자인 존 로메로와 그의 아내입니다 주요게임 엠파이어 오브 신 턴제 롤플레잉 게임 마피아판 엑스컴으로 기대받았으나 출시후 혹평을 받은 게임입니다 3. 노르웨이 인터넷 보급률이 높아 온라인 게임 수요가 큰 국가입..

문재인 정권에서 자살한(당한)사람들 명단 모음 [내부링크]

1. 마약수사하던 경찰 의문사 (버닝썬) 2. 비트코인 담당 간부 의문사 (설연휴중 과로사) 3. 금융투자협회장 의문사 (폭로예정) 4. 상상인 저축은행 대출담당자 5. 이재수 전 기무사사령관 투신자살 (세월호 유족&민간인 사찰 혐의, 박근혜정부 기무사사령관-적폐정산) 6. 조진래 전변호사/국회의원 자살 (창원유력시장후보, 표적수사-적폐청산) 7. 변창훈 검사 자살 (박근혜정부 국정원, 국정원댓글수사은폐의혹-적폐청산) 8. 노회찬 의원 투신자살 9. 23사단 초소근무병 자살 (북한목선.통일부,국방부 초소근무병에게 책임전가) 10. 정두언 의원 자살 11. 조국 가족펀드 수사 참고인 자살 12. 靑 민정비서관실 소속 검찰 출신 행정관 숨진채 발견 13. 우한폐렴 담당 법무부 직원 한강투신, 자살 14. 위..

어김없이 또 이름이 등장하는 박영수 전 특검 [내부링크]

1. 화천대유에 박영수 전 특검딸 2. 수산업자에 박영수 특검 3. 임창정이 연류된 CFD금용주가 조작 사건에 법률 고문으로 이쯤 되면?

임창정이 연류되었다고 난리난 주식시장 정리 [내부링크]

현재 주식시장에 3일째 하한가(-30%)를 연속으로 가서 주가가 일주일전보다 1/3 토막난 주식들이 몇있음 가수이자 배우인 임창정이 연루되서 유명세를 더 타고있는데 이에 대한 정리글이 올라옴 사건에 전말에 대해 자세히 번호달아 설명해 보자면 곧 의사, 전문직 자살했다는 소식 뉴스들 들릴수 있음

바로 써먹을 수 있는 일상 꿀팁 총정리 [내부링크]

바로 써먹을 수 있는 개꿀팁 총정리 1. 일상 팁 손을 베었을때, 보온병에서 냄새가 날때 꿀을 덜어낼 때, 옷에 잉크가 묻었을때 2. 선택장애를 위한 밥 고르는 팁 3. 다리길이 차이 확인법, 골반의 변형 확인법 4. 향수 뿌리는 곳 5. 화장품을 딱 하나만 써야 한다면 6. 기온별 옷차림 7 계산기 MC, MR, M-, M+ 뜻

게임 유망주 체코에서 개발한 게임들 [내부링크]

자료원: 체코통계청, Eurostat,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체코는 게임 이용 비율이 유럽에서 손꼽히는 국가입니다 시장규모는 작지만 국민들의 많은 관심과 독창적인 개발사들로 열심히 틈새시장을 공략하고 있습니다 체코 정부도 게임 산업의 성장 가능성을 눈여겨보고 적극 지원하고 있습니다 출처: 체코 투자청 Bohemia Interactive 프라하에 위치한 개발사입니다 사실적인 묘사로 유명한 FPS게임 ARMA 시리즈로 알려져있고 이를 개조한 군사 시뮬레이터 VBS도 제작하고 있습니다 회사에 T-72 전차가 있습니다 주요게임 ARMA 시리즈 밀리터리 택티컬 슈터 게임 DayZ 좀비 서바이벌 오픈 월드 MMO 게임 Ylands 생존, 샌드박스, 오픈 월드 게임 Vigor 온라인 루트 슈터 게임 Amanita De..

동유럽의 게임 강국 폴란드의 게임들 [내부링크]

폴란드의 게임 시장 규모는 세계 20위권에 불과하지만 패키지 게임 수출액만 놓고 본다면 열 손가락 안에 드는 게임 강국입니다 국가 주도의 게임 진흥 정책으로 양질의 게임과 우수한 인재들이 계속 배출되고 있습니다 간단하게 폴란드 개발사와 비디오 게임들을 정리해봤습니다 CD Projekt 바르샤바에 위치한 폴란드 최대의 게임사입니다 1994년에 게임 배급사로 설립되었으며 2002년부터 게임 개발을 시작했습니다 이후 위쳐 시리즈가 대박이 나서 가장 기대받는 RPG 게임 제작사가 되었으나.... 외국계 기업과 은행을 제외하면 폴란드 시가총액 1위 기업이고 사이버펑크로 이미지가 실추되기 이전엔 유비소프트와 유럽 게임사 시가총액 1위를 다투기도 했습니다 주요 게임 위쳐 시리즈 3인칭 오픈 월드 액션 RPG, 판타지..

격동의 땅 우크라이나에서 탄생한 게임들 [내부링크]

GSC Game World 우크라이나 키예프에 위치한 제작사입니다 동유럽에서 가장 큰 개발사 중 하나였으나 2011년 경영난으로 해산되었다가 2014년 다시 오픈하였습니다 코삭 시리즈로 발판을 쌓고 체르노빌을 배경으로 한 FPS게임 스토커를 출시하며 유명해졌습니다 사장 세르히 그리고르비치 주요게임 코삭 시리즈 실시간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스토커 시리즈 포스트아포칼립스 FPS 게임 4A Games GSC Game World 출신 개발자들에 의해 세워진 게임사입니다 현재는 세이버 인터렉티브의 자회사입니다 현재 본사는 몰타에 있습니다 주요게임 메트로 시리즈 FPS, 서바이벌 호러 게임 Best Way 1991년에 세워진 실시간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제작사입니다 주요게임 맨 오브 워 시리즈 실시간 전략 시뮬레이..

유용한 사이트 모음과 컴퓨터 꿀팁 [내부링크]

2021년 최신 유용한 사이트 모음 1. 강추 - https://wuhanvirus.kr/ 코로나 전세계 실시간 상황판 - https://cafe.naver.com/pharmacylove 소송및 각종 법률문제를 현직변호사가 100% 무료상담해줌 - http://thisr.com / 고화질 HDTV를 인터넷에서 회원가입 필요 없이 무료로 보는 사이트 KBS,SBS,MBC등 지상파는 물론 스포츠,EBS,게임,라디오 - https://burner.bonanza.com/ 이미지의 뒷 배경을 자동 삭제해줌 - https://coronamap.site/ 코로나 감염자 동선 사이트 - https://cafe.naver.com/ilovebohum 온라인 영업방법 전수, 무료자료 제공 2. 공부 1) 한국사이트 ..

2020년에 사망한 유명인들 [내부링크]

박준규(라이엇 코리아 대표이사) 임택근 크리스토퍼 톨킨(반지의 제왕 저자 J.R.R 톨킨의 아들) 신격호 남보원 코비 브라이언트 박연차 커크 더글라스 향년 103세 리원량(우한폐렴의 위험성을 처음 알린 사람. 중국 정부에 의해 묵살되었다가 이후 우한폐렴으로 사망) Pop Smoke 래리 테슬러(Ctrl+c,v의 창시자) 쟈니 윤 시무라 켄 후지와라 케이지(일본의 짱구 아빠 성우. 공교롭게도 한국의 신형만 성우였던 오세홍처럼 암으로 사망) 조지 플로이드 현승종(최장수 국회의원) 향년 101세 최숙현(경주시 트라이애슬론 팀 가혹 행위 피해자) 엔니오 모리코네 진워렌버핏 박원순 백선엽 미우라 하루마 올리비아 드 하빌랜드(영화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 주역 중 최장수 인물) 향년 104세 고유민 채드윅 보스만 am..

촬영감독 로저 디킨스 [내부링크]

디카프리오도 울고 갈 아카데미 진정한 콩의 남자 촬영감독 로저 디킨스 로저 디킨스 Roger Deakins 촬영감독 겸 촬영의 신.. 2018년 '블레이드 러너 2049'를 촬영하기 전까지 총 13번 후보에 올랐으나 무 관 따 리 이 밑은 아카데미 촬영상 후보에 오른 로저 디킨스의 필모들 1995 - 쇼생크 탈출 가울의 전설에게 짐 1997 - 파고 잉글리쉬 페이션트에게 짐 1998 - 쿤둔 타이타닉에게 짐 2001 - 오 형제여 어디에 있는가 와호장룡에게 짐 2002 - 그 남자는 거기 없었다 반지의 제왕: 반지 원정대에게 짐 2008 - 비겁한 로버트 포드의 제시 제임스 암살 2008 - 노인을 위한 나라는 없다 (같은 년도에 2개의 영화로 후보에 오름) 데어 윌 비 블러드에게 짐 2009 - 더 리..

컴퓨터 포맷 후 설정 하는 것들 꿀팁 링크 총정리 [내부링크]

1. 윈도우 업데이트 2 .드라이버 부스터로 컴퓨터 부품들 업데이트 확인 https://minamjang.tistory.com/293 3. 윈도우10 최적화 스크립트 윈도우에 있는 powershell 실행 후 iex ((New-Object System.Net.WebClient).DownloadString('https://git.io/JJ8R4')) 복사 붙여넣기 System Tweaks 있는 부분 다 클릭 Darkmode or lightmode 하나 중 선택 [설명동영상] [윈 10 최적화 통짜 ISO 튜닝 초심자 비추] https://ntwow.tistory.com/198?category=950226 4. 인터넷 브라우저 + 기본 유틸들 크롬 + 파이어폭스 + .net 프레임 + 실버라이트 + Adob..

논란의 블라인드 현대모비스 육아휴직녀 [내부링크]

얼마전에 현대모비스를 달고 있는 블라인드 게시글이 논란이 됨 누군가를 저격하는 듯한 현대모비스 글이 올라오는데 논란의 시발점이였던 직원의 블라인드 저격글 그리고 덧글도 이어서 증언을 해주는데 이 과정에서 육휴하면서 유튜버로 나와 공부하고 행실도 엉망이었다고 현대모비스 직원의 유튜브가 까발려짐 본인 유튜브 채널에 올라온 해명글 https://youtu.be/I2yDqMXIaDc 현재 남편은 샌드박스 게이밍 대표 둘이 카이스트 선후배 사이로 만남 영상 출연은 샌박겜 직원들이 추천 요약하면 댓글로 달린 글의 내용 전부 왜곡되거나 구라라고 하네. 막줄 보니 이걸로 끝내고 대응 안할듯?

현재 난리난 채꾸똥꾸 백만 커플 유투버 바람 의혹 [내부링크]

채꾸똥꾸라는 커플 유튜버가 있는데 여자가 먼저 프로포즈하고 약혼까지 한 사이임 1. 똥꾸라는 남자분이 유튜브 채널 커뮤니티에 폭로함 (남자 피셜) 요약 : 똥꾸의 게임중독으로 연애할 동안 여자가 힘들어했음 여자가 똥꾸가 군대 간 뒤 군대 기간 동안의 생활비를 명목으로 다른 남자와 애인인 척함 똥꾸가 불길함 느낌 2. 합의 안된 글이라고 여자가 댓글달고 커뮤니티에 글 남김 https://www.youtube.com/post/UgkxmS7k8-cXhkEEj5WMyGTQF2AUZG8JQUB8 채꾸똥꾸 (Cherry & Dong) [email protected] 커플 유튜버 채꾸똥꾸 유튜브 채널입니다 :) 커플 유튜버의 영상이 궁금하신가요?! 매주 업로드되는 동갑내기 커플의 좌충우돌 브이로그와, 커플..

세계최대관광도시 부산의 위엄 [내부링크]

툭하면 온라인 커뮤니티에 떠돌아다니며 농담 반 진담 반 형태로 웃고 넘기는 '세계여행 압축판 도시 부산' 글이 어김없이 또 올라왔다. ??? : 또 지X났네 미친놈들 정작 웃고 넘기느라 사진 속 장소들이 어딘지 궁금해하는 사람들은 댓글로 수소문해서 겨우겨우 알아내고 있다. 그럼 가볍게 윗 글의 장소들을 훑어보자. 1. 부산의 '제주도' 부산의 제주도라고 주장하고 있는 이곳. 한눈에 보기에도 닮지 않았다(...) 그래도 꽤나 독특한 지형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이곳은 바로 부산 남구 용호동에 위치하고 있는 이기대 도시자연공원이다. 부산국가지질공원 중 하나다. 오래전 발생한 화산활동의 흔적과 퇴적층, 그리고 침식 지대까지 굉장히 다양한 모습을 볼 수 있는 곳이다. 임진왜란 당시 수영성을 함락시킨 왜장이 이곳에서..

유니크함을 추구하는 애니 제작사 트리거 작화 모음 [내부링크]

1,2 BNA 3,4,5,6 SSSS.그리드맨 7, 8, 9 킬라킬 10 11 리틀 위치 아카데미아 12 달링 인 더 프랑키스

3일천하 슈퍼리그 정리글 간단 요약 [내부링크]

3일천하 슈퍼리그 정리글 간단 요약(사실상 1일천하) 몇몇 클럽들이 돈지랄하는거를 차마 눈뜨고 볼 순 없군요 그래서 저희 UEFA는 FFP라는 재정적 페어플레이를 도입하기로 했습니다 조사들어간다 기름견 딱 대 ㅋㅋ (UEFA가 증거제출을 늦게해서 무혐의) (증거 병신같이 들고와서 조사방해한거만 인정 , 벌금 10m) UEFA 병신.. 아.. 일처리는 좆같이 못하지만.. 돈은 벌고싶다 네이션스 리그 창설 님 뭐 안그래도 PL 일정이 빡셔서 죽을거같은데 저런 씹 노근본 대회 자꾸만들면 선수들 갈리겠어요 안갈리겠어요 몰라 니들이 적당히 로테돌리는거도 능력이야 ....... 아 그리고 유로파리그 하위권인 유로파 컨퍼런스도 만들꺼야 돈에 눈이멀어 애미애비도 갖다 팔 새끼.. ----- 2019년 11월 넘어서 -..

인상적인 일본 게임들의 캐치프레이즈 [내부링크]

사이렌 아무리 발버둥쳐도, 절망 (どうあがいても、絶望) MOTHER(마더) 명작 보증. 엔딩을 보기 전까지는, 우는거 아냐 (名作保証。エンディングまで、泣くんじゃない) 바이오하자드 그곳을 걷는다는, 그런 공포 (そこを歩く、という恐怖) 진 여신전생 3 녹턴 도쿄가 죽고, 내가 태어났다 (東京が死んで、僕が生まれた) 젤다의 전설 시간의 오카리나 그대는 이제 전설을 보았는가? (君はもう伝説を見たか?) 카마이타치의 밤 당신 때문에 시체가 늘어난다 (あなたのせいで、死体が増える) 사성검 네크로맨서 밤, 혼자서 놀지 말아주시기 바랍니다 (夜、一人では遊ばないでください) 젤다의 전설 무쥬라의 가면 당신은 아직, 달의 공포를 모르고 있다 (あなたはまだ、月の恐怖を知らない) 여신이문록 페르소나 만약 제가 악마여도, 좋아한다고 말..

스탠퍼드대학에서 알려주는 최고의 수면법 [내부링크]

스탠퍼드식 최고의 수면법 스탠퍼드식 최고의 수면법 이라는 책의 내용입니다.

일본 애니메이션 영화 추천 10선 (일본 애니 영화) [내부링크]

수많은 일본영화중에서 필자가 직접보고 다시보고싶을정도의 영화 10선을 추천합니다. 이번 게시글에서는 일본 애니메이션 영화만 나와있지만, 다른 게시글에는 미국 / 영국 명작애니메이션에 대해서도 추천해드릴 생각입니다. 영화 추천 정도는 작품에 따라 다르며, 필자의 주관적이 생각 혹은 요소가 참고되어있으니 자신과 다른 가치관을 가지고 있다고 해서 댓글을 남기지는 말아주시길 바랍니다. 아래에 영화는 모두 필자가 직접 보고 작성한 글입니다. 1.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미야자키 하야오의 작품으로 일본 애니메이션의 대작으로 뽑힌다, 영화의 이야기는 시골로 이사를 가던 중에 신들의 쉼터에 빠져 이도저도 못하는 상황이 된 소녀 "치히로"의 이야기 2. 하울의 움직이는 성 미야자키 하야오의 작품으로 센과 치히로의..

여성시대 영국섬 상식 논란 모음 [내부링크]

여성시대(여시)에서 영국이 섬이었어?에 이은 일반싱식 논란 모음 시계 볼 줄 모르는 닥터스트레인지 "영국" 헐크 사실 한문이란게 일본에서... 트젠은 주민번호가 9로 시작해? 박혁거"새" 영국에 이어 베트남도? 물티슈로 테이블을 "씻다"

하루만에 화제가 된 여고생 [내부링크]

단순히 칠판에 분필로 원만 그렸는데 유튜브 short 알고리즘타고 하루만에 조회수 200만 찍음 ㅋㅋ 저 영상의 조회수는 오늘 날짜 기준으로 1840만을 넘겼으며 공중파 sbs 뉴스까지 나옴

전투씬의 대가 애니 제작사 본즈 작화 모음 [내부링크]

본즈는 일본의 애니메이션 제작사. 대표작은 강철의 연금술사 시리즈(강철의 연금술사(애니메이션), 강철의 연금술사 FULLMETAL ALCHEMIST), 교향시편 에우레카 세븐, 소울 이터, DARKER THAN BLACK, 오란고교 호스트부, 혈계전선, 문호 스트레이독스, 나의 히어로 아카데미아, 모브사이코 100, 카우보이 비밥 등이 있다. 1,3,4, 강철의 연금술사 2,5 나의 히어로 아카데미아 6,7 모브 사이코 100 8 흑의 계약자 DARKER THAN BLACK 9 포켓몬스터 뮤비 'acacia' 10, 11, 12 혈계전선

2021 장르소설 어워드(feat. 장르소설 마이너 갤러리) [내부링크]

원글 : https://gall.dcinside.com/m/genrenovel/4204917 원본 글에 표지 넣고 좀 수정해서 올림 올해의 판타지, 현판, 대역, 야설, 주인공, 히로인 이런 구성으로 되어있음 총 1514명이 투표 응답없음은 문항에서 제외 1위 아카데미에서 살아남기 네이버 시리즈: https://series.naver.com/novel/detail.series?productNo=6484753 문피아: https://novel.munpia.com/240910 2위 회귀도 13번이면 지랄맞다 네이버 시리즈: https://series.naver.com/novel/detail.series?productNo=2490991 카카오 페이지: https://page.kakao.com/home?seri..

요즘 가장 핫한 애니 제작사 유포터블 작화 모음 [내부링크]

귀멸의 칼날과 페이트스테이나이트 극장판 작화로 유명한 유포터블

강남 미용실 폭언 욕설 피해 논란 [내부링크]

서비스직 이라는 용어가 잘못 되었다고 생각할만큼, 미용실이든 카페든 공공기관이든 불특정 다수의 사람들을 만나야 하는 직업종사자들의 감정 노동 고충을 잘 알고 있습니다. 때문에 살면서 '친절' 이라는거 남에게 당연하게 요구한적 없습니다. 그렇다고 '무례함'이 디폴트인건 아니죠. 무례함을 넘어서 폭언은 폭력입니다. 제 앞에 예약하신 분 머리가아직 안끝났던 상황이었거나, 죄송하지만 지금 급한 일이 생겼으니 몇 분 까지 기다려 주시겠어요, 한 문장 했어도 안나갔을겁니다. 사람간 지켜야 할 최소한의 예의도 모르는 분이 사회생활 어떻게 하시는지, 그곳을 정말 개인 놀이터가 아니라 '영업장' 으로 여기고 있는 것인지 의문입니다. 자영업자분들 죽어나가는 시국에 도대체 어느 누가 본인 영업장에서 마스크도 착용 안하고 일..

디씨 당근마켓 직거래 살인마의 결말(스압) [내부링크]

디씨인사이드에서 당근마켓 거래하는데 소름이 돋는다고 글이 하나 올라옴 선요약을하면 조선족이 자기를 유인하는거 같다고 하는데 출처:여성시대 현실은 그냥 구매자가 잘못 찾아간거 판매자는 그저 나이 많은 사람이었을뿐인데 조선족으로 오해받고 전화테러당함

카연갤 차미툰 불펌-표절 사건 [내부링크]

시작은 2020년 12월, 차미마케팅이란 SNS광고회사의 사업체중 하나인 유튜브 채널 차미툰에서 카연갤의 만화들을 무단으로 도용하여 영상툰을 만드는 행태가 확인됨. (위의 도용 예시는 카연갤러 '칰타'의 작품.) 과거부터 조회수를 노리고 창작 만화를 불펌해가는 인간들은 수도 없이 많았지만, 이렇게 대놓고 영리목적을 추구하며 도용을 하는 사례는 전례가 없었음. 당연히 카연갤러들도 엄연히 저작권을 주장할 수 있는 창작자들이라서 이에 대해 말이 나왔지만 공론화까지는 이뤄지지 않음. 2021년 1월, 카연갤 만화를 불펌 업로드하던 또다른 불펌 페이스북 페이지인 만화정보특공대(이하 '만정특')이 차미 마케팅이 관리하는 회사라고 밝혀짐. (이는 차미마케팅이 발행한 위의 카달로그에서 확인되면서 빼박.) 심지어 만정특..

미성년자때 술집 사진 찍힌 아이돌 모음 [내부링크]

백현 나나 FT 아일랜드 최종훈 몬스타엑스 원호 몬스타엑스 기현 2PM 찬성 열혈강호

피부과 의사 유튜버의 여드름 강의 총 정리 [내부링크]

피부과 의사가 말하는 여드름.txt 여드름은 염증성 피부 질환이다 : 기름샘에서 피지를 배출 못해서 생기는 트러블 피지 선이 있든 곳이라면 어디든 다 난다.

트위터 트윗 주작 소설 망상글 모음 [내부링크]

손발이 오글거린다. 시발 막짤은 도데체 뭘 전공한거야... + 어이상실 이삭토스트가 출산한 기혼녀 친화기업이라고 패는중 데드 200kg 10번 하는 여자 읏!! 앗 랏!! ㅋㅋㅋㅋㅋㅋ 남초학과 남잔데 선배들 n번방 얘기하는거 듣고 토할뻔 우하하하! 팡파레~~~!! 불여우같은뇬! 킼킼! 고뇬 몸매 한번 죽여주네 흐흐 앙칼지네? 확 겁탈해버릴라 낄낄 할머니 하버드 학생증 부엉부엉잼이노 + 트위터리안의 암살 예고

미 해군 항모비행단의 항공기 재원정리 및 소개 [내부링크]

미 해군 항모비행단(US Navy Carrier Air Group)은 세계최강이라 자부하는미 해군 항모전단의 핵심전력으로 취급되는 항공부대로, 해상, 공중, 수중에서의 전투와 보급, 수송, 공중지원, 정찰 등의 임무들을 수행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 항모비행단의 최선임 장교인 대령의 지휘 하에 비행단 소속 인원은 대략5~60명 정도로 생각보다 소규모로 운영되고 있고 전투비행대대 - 4개 (12대의F/A-18E/F ) 전자비행대대 - 1개 (EA-18G 5대) 조기경보대대 - 1개 (E-2C 4대/E-2D 5대) 회전익기대대 - 2개 (MH-60S/R 19대) 수송대대 - 1개 (C-2 2대) 위와 같이 항공모함 한 척에 소속된 항모비행단마다 9개의 비행대대, 7~80여대의 항공기가 편성되어 임무를 수행한..

전쟁속 자식을 잃은 우크라이나와 러시아 부모들 (모자이크 주의) [내부링크]

한 남자가 7월 20일 살티브카에서 공습에 사망한 아들의 손을 잡고 있다. 우크라이나 동부 도시 지역은 러시아 침공이 시작된 심한 폭격을 받았습니다. 한 남성이 6월 18일 우크라이나 동부 리시찬스크에서 발생한 폭탄 공격으로 사망한 아들의 시신으로 달려갑니다. 5월 26일 러시아 볼고그라드 인근 볼즈스키에서 우크라이나에서 전투 중 전사한 러시아 육군 하사 다닐 두멘코의 아버지와 아들이 그의 장례식에서 애도하고 있습니다. Oksana Kolesnikova가 4월 15일 이르핀 마을에서 아들 Anatoliy Kolesnikov의 관을 껴안고 있습니다. Anatoliy는 우크라이나 침공 초기 단계에서 사망한 군인이었습니다. 70세의 Nadia Trubchaninova가 4월 12일 부차에 있는 아들 바딤의 관..

대한민국의 방산기업과 생산제품 정리 [내부링크]

1. 소화기/탄약 풍산그룹 대부분의 군인들이 익숙할 회사이다. 박정희 정권 시절 정부 지원을 받아 방위산업에 뛰어들었다. 주 사업분야는 탄약이며, 5.56mm나 45구경 등 소화기 탄약으로 시작해 현재는 화약이 들어가는 거의 모든 탄약을 만들고 있다. 풍산그룹이 생산하는 탄약을 모아놓은 사진 소화기 탄약부터 전차포탄, 곡사포에 사용하는 고폭탄까지 종류가 다양하다. SNT모티브 대우그룹 산하였다가 S&T 그룹에 인수되어 현재의 사명을 갖게 되었다. 주 사업분야는 소화기이다. K5 권총 STRV9 스마트 리볼버 (경찰용) K2 소총 K1A 기관단총 K7 소음기관단총 K3 경기관총 K15 경기관총 K16 다목적기관총 K14 저격소총 K4 고속유탄기관총 2. 미사일 부분 LIG넥스원 범LG가 기업인 LIG그룹의..

러닝 타임이 길지만 꼭 봐야 하는 영화 10선 [내부링크]

하지만 시간은 순삭 ※ 경고 ※ 본 게시물은 매우 주관적으로 작성된 글입니다. 곡성 - 156분 장고: 분노의 추적자 - 165분 벤자민 버튼의 시간은 거꾸로 간다 - 166분 인터스텔라 - 169분 조 블랙의 사랑 - 178분 더 울프 오브 월 스트리트 - 179분 아마데우스 - 180분 타이타닉 - 194분 대부 시리즈 (1편 - 175분 / 2편 - 200분 / 3편 - 171분) 반지의 제왕 시리즈 (1편 - 228분 / 2편 - 235분 / 3편 - 263분)

아이폰 인터넷브라우저 사파리 속도 빨라지는 꿀팁 [내부링크]

사파리 설정에 들어가서 1. 애플페이(Apple Pay)확인 끄기 2. 개인 정보 보호 광고 측정 끄기 14.5부터 추가된 기능인데 이 두가지만 꺼주더라도 브라우징속도 3배이상 빨라지는거 체감 가능하다고함 Private Click Measurement. iOS 14.5 and iPadOS 14.5 bring Private Click Measurement to apps, in addition to the web. Advertising networks can now measure the effectiveness of advertisement clicks within iOS or iPadOS apps that navigate to a website. This information can be used to u..

역대 미국 대통령의 선거 구호 모음 [내부링크]

오름차순으로 루즈벨트 부터 바이든 까지 역대 미국 대통령의 선거 구호 제32대 프랭클린 루즈벨트 (1933-1945) "Happy days are here again (행복한 시대가 돌아온다)" "Forward with Roosevelt (루즈벨트와 함께 앞으로)" "Better a third termer than a third rater (삼류 후보보단 세번째 임기를)" "We are going to win this war and the peace that follows (우린 전쟁에서 이기고 평화가 찾아올 것입니다)" 제33대 해리 트루먼 (1945-1953) "I'm just wild about Harry (난 해리가 너무 좋아)" (1921년 발매되어 히트를 친 동명의 노래 가사에서 따온 슬로건이..

말하는대로 그림 그려주는 공개 AI DALL-E mini [내부링크]

에니메이션 그림 그려주는 최신인공지능 DALL-E2

윈도우용 갤럭시 버즈 매니저 다운로드/설치하는 방법 [내부링크]

갤럭시 버즈를 노트북이나 컴퓨터로 연결할때 블루투스로 잡으면 되지만 펌웨어 업데이트나 노이즈캔슬링, 주변소리 듣기 기능의 경우 윈도우용 갤럭시 버즈 매니저에 들어가야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가장 먼저 윈도우에 내장된 Microsoft Store에 들어가서 를 검색합시다. https://www.microsoft.com/store/productId/9NHTLWTKFZNB 그러면 Galaxy Buds라는 앱이 무료로 하나 나옵니다. 삼성에서 제공하는 것이 아닌 다른 서드파티앱일 수 있으니 꼭 삼성에서 제공하는지 확인 지원하는 모델은 버즈2, 버즈프로, 버즈라이브입니다. 그냥 버즈1도 지원 한다는거 같네요 실행을 하셔서 설정을 안내에 따라서 해주시면 이렇게 버즈 이퀄라이저를 포함한 여러 제어를 할 수 있습니다.

영화 빅쇼트 실제 인물 근황 [내부링크]

지난 2015년 개봉한 실화 영화 '빅 쇼트' 제88회 아카데미 각색상 수상작 서브프라임 모기지 사태 즉, 미국 주택담보대출 시장의 붕괴를 미리 예견해서 주가 하락에 투자하는 빅 쇼트 (공매도) 로 억만장자가 된 실제 인물들의 근황 마이클 버리 UCLA 경제학과를 졸업한 경제학도에서 벤더빌트 의학전문대학원으로 진학 의학도로 변신한 뒤 스탠포드 의학전문대학원에서 의학 박사 학위를 받고 신경과 전공의로 근무했던 특이 이력의 소유자 영화 상에서는 크리스찬 베일이 연기 빅 쇼트의 등장 인물들 중 유일하게 실명으로 등장하고 영화 제작에도 제일 협조했던 인물 크리스찬 베일은 마이클 버리의 실제 근무 복장을 그대로 영화 상에서 재현 영화 상에서 언급이 안된 부분을 얘기하자면 마이클 버리는 두 번 결혼했는데 첫 번째는..

전쟁의 참혹함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내부링크]

*신체 조각 일부와 피와 같은 불편함을 유발하는 사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6월 15일, 우크라이나 보로디얀카(Borodyanka)에서 청소년들이 파괴된 아파트 앞에서 그네를 타고 있다. 6월 15일, 한 폭발물 처리 전문가가 우크라이나 하르키우(Kharkiv) 인근 솔로닛치우카(Solonytsivka)에서의 지뢰 제거 작전 중 발견된 포탄을 살펴 보고 있다. 6월 15일, 우크라이나 군인들이 돈바스(Donbas) 동부 우크라이나 지역에 위치한 러시아 군을 향해 프랑스제 155mm CAESAR 자주곡사포를 사격하고 있다. 6월 13일, 한 과학수사대원이 우크라이나 키이우(Kyiv) 인근 부차(Bucha) 지방의 보르젤(Vorzel) 마을 옆의 대규모 암매장 지를 조사하고 있다. 6월 13일, 러시아 군인..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 추가하는 방법 [내부링크]

다들 사라진건줄만 아시던데 어플에서 시그널 실검 추가하면 볼 수 있어여 시그널 말고 리틀도 있음

티스토리 무료 백링크 사이트 모음 사용 정리 [내부링크]

SEO(검색엔진최적화) 소개를 하면서 블로그에서도 상위 노출을 위해서 SEO를 적용을 할려고하고 그중에서도 백링크 방법이 종종 올라옵니다. 백링크(Back Link)는 말 그대로 사이트에 연결되어 있는 링크들의 모음입니다. 유용한 정보가 많고 사용자를 많이 끌어들이는 사이트일 수록 많은 링크가 걸리고 많은 사람들이 모일 것이니 신뢰도가 높다는 것을 증명하는 것인데 이를 업체들은 유료로 돈을 받고 인위적으로 백링크를 걸어줍니다. 그런데 사실 이런 반복적이고 기계적인 백링크는 검색엔진 봇에서 오히려 신뢰도가 낮은 사이트로 인식 할 수 있기 때문에 무조건 좋다라고 말 씀드릴 수는 없습니다. 제일 좋은 백링크는 정말 많은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고 좋은 글을 쓰고 그 글을 본 사람이 자기 SNS이든 카페, 블로그,..

윈도우 10/11 시작프로그램 설정하는 방법 [내부링크]

컴퓨터를 부팅하면 자동으로 실행하는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필요한 것을 추가하거나 아니면 불필요하게 시작설정된 것을 해제해봅시다. 포스팅은 윈도우 10으로 했는데 11도 마찬가지로 적용이 가능합니다. 1, 2번은 시작프로그램을 해제하는 방법이고 3번은 시작프로그램을 추가하는 방법이니 추가하실분은 바로 3번으로 넘어가시면 됩니다. 1. 작업관리자에서 설정하기 시작메뉴에서 오른쪽 마우스 클릭으로 작업관리자를 들어가시거나 그냥 메뉴바에서 작업관리자라고 검색하셔도 나올 것이고 Ctrl+Shilf+ESC를 누르면 나오는 창에서 들어갈 수 있습니다. 그러면 등록된 프로그램에서 상태를 각각 사용/사용안함으로 설정하시면 됩니다. 다만 추가는 여기서 못할 것입니다. 2. 설정 - 앱 - 시작프로그램 마찬가지로 설정에서도 ..

달러 인덱스와 비트코인의 상관관계 [내부링크]

의외로 달러와 비트코인은 밀접한 관계가 있다. 결론부터 말하면 음의 상관관계로 서로 디커플링이다. 미국 달러 인덱스는 세계 주요 6개국 통화에 대비 미국 달러의 평균적인 가치를 나타내는 지표로 달러가 강세이면 올라가고 달러가 약세이면 내려간다. 이 글을 쓰는 시점에서는 거의 1달러당 1300원으로 달러가 강세이다. 미국이 인플레이션을 잡기 위해서 금리를 올리니 전세계에 있는 돈이 미국으로 돌아가게 되고 달러가 귀해지니 자연스럽게 달러의 가치가 올라갔다. 보통 경제를 공부하기 시작할때 돈도 하나의 상품으로 생각하면 이해하기 쉽다. 아무튼 역사적으로 달러와 비트코인은 음의 상관관계를 가지고 있다. 지금은 차트를 보는 것이 사실상 의미가 없고(선물로 단타 / 스켈핑은 제외) 전반적인 글로벌 증시 상황, 메크로..

이더리움의 폭락과 씨파이(Ci-Fi) 셀시우스는 무엇인가 [내부링크]

최근 루나 대폭락 사태를 겪으면서 가상화폐 시장 전체적으로 빙하기를 맞이했다. 부분적으로 반등이 나오지만 결국 숏 청산용으로 잠깐 반등할뿐 계단식 하락으로 손절도 못하고 말라 죽어가는 장이 지속되는데 시작은 루나였지만 이를 트리거로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이 고점대비 1/3토막나는데 연쇄적으로 청산된다는 소식이 들린다. 그렇다면 여기 이야기에서 등장하는 셀시우스는 무엇인가? 일단 씨파이(Ci-Fi)라는게 있다. 디파이(Di-Fi)는 많이 들어 봤는데 씨파이는 조금 생소하겠지만 "Centralized Finance"의 약자로서, 중앙화된 금융 시스템을 말한다. 여기서 씨파이는 핵심 키워드는 아니니 간단하게 넘어가자. 그냥 디파이의 반대말이고 중앙화된 금융 시스템을 구축하려는 투자자와 회사가 있고 그중 "셀시우스..

다비치리졸브(Davinci Ressolve) 인텔 하드웨어 가속 에러 해결 방법 [내부링크]

다비치리졸브 17 무료 버전을 사용하다가 18 베타 버전이 나왔다고해서 사용하고 있는데 전에 안뜨던 에러가 뜹니다. 사실 정확히는 에러는 아닙니다. 그냥 권고사항 같은 것이지 문제없이 작동은 합니다. Intel hardware Acceleration Intel hardware accelerated decode and encode have been disabled as the current intel graphics driver is not compatible with DaVinci Resolve. Lease update your dirvers to enable this feature. 인텔 CPU를 구매하시거나 사용하시면 아마 기본적으로 F버전이 아닌 이상 내장그래픽이 탑제되어 있습니다. 예전부터 인텔은..

에니메이션 그림 그려주는 최신인공지능 DALL-E2 [내부링크]

오직 그림이나 사진 없이 글로만 어떤 그림을 그릴지 설명하면 자동으로 그림을 인공지능이 그려줍니다. "슈퍼 프린세스 피치의 애니메이션 키 비주얼, 공식 미디어" "배트맨, 나의 히어로 아카데미아 스크린샷" "피카츄, 릭앤모티의 스크린샷" "연꽃에서 피는 소녀의 희망적이고 꿈꾸는 파스텔 그림" "보라색 앵무새의 애니메이션 스크린샷" "월트 디즈니의 영화 해피 호퍼에서 수상 경력에 빛나는 셀 토끼가 스파게티를 발견하다" "애니메이션 소녀가 근처에 있을 때 알려주는 앱용 iOS 아이콘" “건물에 앉아 포옹하는 거대한 귀여운 애니메이션 소녀” "모나리자 심슨" "ROBOTA는 사이보그인 라틴 아메리카 여성입니다. 그녀는 부분적으로 로봇입니다. 그녀는 검은색의 긴 곱슬 머리를 가지고 있으며 라이브 코딩을 하고 있..

엔비디아 그래픽 드라이버 FrameView SDK 설치 삭제 [내부링크]

엔비디아 그래픽 드라이버 구성요소에 FrameView라고 있습니다. 직접적인 성능 향상과는 관계없이 프레임뷰 앱은 게임 프레임과 프레임 시간, 그래픽 카드 및 GPU의 소비전력, 전력대 성능 정보를 분석해 단순히 게임 성능만 제공하는 여타 툴보다 정밀한 분석이 가능 하다고 합니다. 정리하자면 Geforce Experience 오버레이와 관련된 기능인데 잘 쓰지 않습니다. 제일 문제는 Nvidia Container 하위 목록중 NVIDIA Display Container LS 라는 구성 프로그램이 메모리를 과다하게 점유해서 게임 프레임 드랍이나, 티어링등 문제가 많다고 합니다. NVIDIA Container CPU 점유율 문제를 해결 하기 위해서 nvidia frameview sdk를 제거하시면 됩니다. ..

스마트폰 네이버 쇼핑라이브 알림 받기 설정 해제하는 방법 알림해제 [내부링크]

코로나 이후로 라이브 쇼핑이 대세인거는 알겠는데 나는 별로 이용하지도 않고 이걸로 사본적이 없다. 그런데 알람은 온다. 네이버 시리즈 쿠키였나 어디서 포인트 200받으려고 알림설정 했다가 가끔씩 뜨는데 어떻게 해제하는지 몰라서 해맸다. 참 애매하게도 숨겨 놓은거 같다. 수신 거부가 서비스홈 알림받기 해제라는데 어디인지 오른쪽 상단에 사람 처럼 생긴 아이콘을 누르면 그러면 사람 아이콘이 종모양의 알람 아이콘으로 변경되는데 이거를 다시 클릭 그러면 이렇게 알람 목록이 쭉 올라오는데 여기 알림 받는중 아이콘을 터치하면 이제 해제를 누르면 알림이 해제가 된다....

전직 대통령 사저만 3채 보유하고 있는 사람 [내부링크]

홍성열 마리오아울렛 회장 우리가 알고있는 그 가산디지털단지 앞 마리오아울렛 맞음 마리오아울렛은 3관규모로 커지고, 주변에 W몰, 현대아울렛 등 아울렛단지가 조성되는데 기여한 인물 https://biz.chosun.com/real_estate/real_estate_general/2022/05/26/C4VRZVS3NNHFXGGWOOXU6PJXDM/ 문 전 대통령 사저 매입자는 홍성열 마리오아울렛 회장… 이명박·박근혜 전 대통령 사저도 매입 문 전 대통령 사저 매입자는 홍성열 마리오아울렛 회장 이명박·박근혜 전 대통령 사저도 매입 biz.chosun.com 알려진 것만해도 이명박 전 대통령의 논현동 사저, 박근혜 전 대통령읜 삼성동 사저, 문재인 전 대통령의 사저까지 총 3채의 사저를 소유한 인물 https:..

중국의 경제발전 그리고 야망 1편(새장이론) [내부링크]

어째 요즘 중국글에 꽂혀가지고 몇가지 글을 포스팅을 하고 있는데, 아마 인물 관계와 지금 정세 몇가지 다루고 다음으로 넘어 갈까 한다. 아무튼 이번에는 중국의 경제 정책에 대해서 집중적으로 보자 중국이 경제를 어떻게 발전시켰는가 부터해서, 중국 화웨이의 문제까지. 중국의 State capitalism (On capitalism) 그리고 화웨이, ZTE 등등 왜 중국 기업을 해외에서 밴때리고있을까? 대한민국이 3만불의 시대를 열수 있었던 계기는 무엇일까? 싱가포르가 급성장 할수 있었던 계기는 무었일까? 중국이 지금까지 경제발전을 해올수 있었던 이유는 뭘까? 세국가의 공통점은 근대화의 아버지, 박정희, 싱가포르의 리콴유 그리고 중국의 덩샤오핑(등소평) 이 있었기 때문이다. 이 사람이 작은 거인이라고 불리는 ..

다시보는 6년전 신해철의 트윗 [내부링크]

애시당초 "게임셧다운제"에서 못막았으니 더 치고들어올 밖에. 국민을 '통치'하고 '교화'할 '백성'으러 보는 문제보다는 그렇게라도 '좋아지면'되는게 아니냐는 노예근성들이 문제. 비대한 공권력이 오만을 두르고 다음번에 침입하는건 너네집 안방이다. -신해철 2013년 10월 30일 사실 신해철은 이명박-박근혜 정권을 깔려고 (특히 셧다운제) 트윗을 띄운걸로 기억하는데 이번정권은 HTTPS를 규제하고 어떻게하면 때려 잡을까 궁리하고 있다. 정권이 바뀌어도 달라진게 없다는게 코미디 인가.

이쯤에서 다시 보는 문재인 야동 트윗(트위터)사건 [내부링크]

이쯤에서 다시 보는 문재인 야동 트윗(트위터)사건을 알아보자 *해킹이라는, 실수라는 그 어떤 해명도 없었다. 그렇다면 문재인 그도 남자였을것인데 왜.... 전설의 문재인 근*소재의 야* 트윗 품번.txt 다운로드 대통령님께서 감상하신것이 뭔지는 나는 안봐서 모르겠는데 함께 즐겨보자 S.E* 문재인 대통령님의 소라넷 트위터 주소 팔로우 상남자 ㄷㄷ 우리 문재인 대통령님께서는 직접 SNS를 하신답니다. 아 그리고 트윗 사건은 일본 잡지에도 실리 셨다고.. 문재인과 알페스(RPS) BTS 알페스 트워터 팔로우하심 이왜진 문재인과 레즈비언 트위터 팔로우 거 대통령님 취향참... 남자동성과 여자동성 모두 두루두루 즐기시는 참된 아 아닙니다... 갑자기 강대국이 되버렸다.JPG

대륙의 주인은 누구인가? 국공내전을 알아보자 [내부링크]

1911년, 쑨원이 주도한 중국 동맹회가 청나라를 무너뜨리고, 중화민국을 세우게 된다. (신해혁명) 쑨원은 중화민국의 임시 대총통이었으나 신해혁명 때, 청나라를 완전히 무너뜨리기 위하여 청나라의 실권자인 위안스카이에게 대총통 직을 양보하여 그를 포섭한다. 쑨원 위안스카이는 더 이상 가망이 없는 청나라를 버리고, 쑨원의 제안을 받아들여 중화민국의 대총통이 된다. 그러나, 얼마 안 가 위안스카이는 중화민국을 중화제국으로 바꾼 후, 자신이 황제가 되려는 움직임을 보이게 된다. 하지만, 군주제에 환멸을 느끼던 중국 인민들은 위안스카이에 대해 반발했고, 위안스카이는 결국 제위를 포기하였으며 얼마 안 가 사망하였다. 위안스카이가 사망하자 중국에는 각기 군사력을 보유하고 있는 군벌들이 난립하는 춘추전국시대와 같은 상..

차단된 해외사이트 접속 간단하게 우회하기 GoodByeDpi [내부링크]

어제부터 HTTPS가 차단됨에 따라서 여러가지 이야기가 오가는데 나는 이런데 낄 생각도 없고 방법이나 찾아다니고 있다. 그중에서도 간단하게 우회가 가능한 GoodByeDpi를 소개하고자 한다. https://github.com/include-sys/GUI-for-GoodbyeDPI 위에 있는 깃허브로 들어간 다음에 이중에서 릴리즈로 들어간 다음 러시아 개발자 분인데, 이번에 한국 차단 기념으로 한국어도 지원을 한다고.... 자신의 컴퓨터에 맞는 32 or 64를 골라서 다운 받아서 exe 파일을 실행 시킨다. 바이러스 안들어 있으니 걱정안해도 된다. MSVCP140.dll 오류 해결하는 방법 이런 에러가 뜬다면 위에 글을 참고 다른거 설정할거 없이 all_dnsredir 그대로 두고 start 하면 적용..

MSVCP140.dll 오류 해결하는 방법 [내부링크]

프로그램을 사용할때 MSVCP140.dll 오류가 뜨면서 설치나 진행이 안되는데 해결 방법은 간단하다. MS 공식 홈페이지에서 Visual Studio 2015용 Visual C++ 재배포 가능 패키지만 다운로드 받아주면 끝 다운로드를 눌러서 컴퓨터가 64비트라면 x64 32비트라면 x86을 누르면 된다. 요즘 나오는 컴퓨터는 대부분 x64이다. 그래도 찝찝하다면 내컴퓨터 - 오른쪽 마우스 속성에 들어가서 시스템 종류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아무튼 다운 받은 파일을 설치하면 끝

HTTPS 인터넷 차단을 오페라(Opera) VPN으로 우회하는 방법 DNS논란 [내부링크]

오늘은 오페라를 가지고 위회하는 방법을 써본다. 사용하는 기술은 다르다. 파이어폭스는 DNS에다가 암호를 거는 기술을 자체적으로 내장하는 것이고 오페라는 자체 VPN을 내장하고 있기에 이거를 사용 해볼려고 한다. https://www.opera.com/ko 일단 오페라 사이트로 들어가서 다운로드를 받고 *모바일도 가능하며, 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 오페라브라우저를 다운 받으면 된다. 설치가 다 됬으면 왼쪽 상단에 빨간색 동그라미를 누르고 설정에 들어가서 스크롤을 쭉내려서 고급으로 한번더 누르고 VPN을 켜면 끝! 이렇게 파란색으로 드면 잘 작동 된다는 뜻이다. 오페라는 노르웨이에서 시작된 회사이기는한데 지금은 중국산이다. 네이버나 금융정보를 VPN 켜고 쓰지는 말고 어디까지나 자유를 누리는데서만 사용하자

청산리전투(대첩)을 알아보자 규모는 얼마인가? [내부링크]

예전에 손혜원 부친 이야기를 하면서 독립운동가에 대한 노선을 다룬 적이 있었는데 간략하게 했던 이야기가 자유시 참변 때문이었다. 요즘에는 최근에 어떤 이야기를 쉽게 써볼까 하다가. 청산리 전투 - 간도참변 - 자유시참변을 차례대로 써볼까 하는 생각으로 시작한다. 시간 순서대로 청산리전투 부터 시작한다. 다만 우리가 흔히 알고 익숙한 대첩이라는 표현은 사용하지 않을 건데, 이유는 마지막에 서술 하겠다. 1920년 10월 김좌진, 나중소, 서일, 이범석 등이 지휘하는 북로군정서군(北路軍政署軍), 홍범도가 지휘하는 대한독립군, 대한신민단 예하 신민단 독립군 등 주축으로 활약한 만주 독립군 연합 부대가 중화민국 길림성 화룡현 청산리 백운평(白雲坪)·천수평(泉水坪)·완루구(完樓溝) 등지의 10여 차례에 간도에 출..

90년대 추억의 마법소녀들 에니메이션 [내부링크]

90년대 추억의 마법소녀들을 한번 알아보자 카드캡터 체리 (원제: 카드캡터 사쿠라) (SBS방영 1999년) 공중파 시청률 40% 찍었다. 당시 체리 모르면 간첩 더 이상 무슨말이 필요한지 마법기사 레이어스 이건 카드캡터 체리 만든 회사에서 만든 마법기사 레이어스 3기 오프닝 (1994년) 알고보니 흑막의 끝판왕이 우리편 여신님이었다 라는게 당시에는 컬쳐문화였음 이거도 리메이크 한다는 소문이 있다. 사랑의 천사 웨딩피치 [원제: 애천사전설 웨딩피치]세일러문의 자타공인 라이벌 애니명대사: '사랑의 위대함을 모르는 당신이 불쌍해요'(방영년도: MBC 1996년 / SBS 1999년) 달의요정 세일러문 세라스타즈 시리즈 (1996년) 마법소녀물의 교과서같은 존재 이 당시에 짱구에 나오는 철수같은 애가 전국에 ..

기회는 평등하게, 과정은 공정하게, 결과는 정의로울것입니다 [내부링크]

문재인 정부의 대표적인 슬로건중 하나이다. 기회는 평등할 것입니다. 과정은 공정할 것입니다. 결과는 정의로울 것입니다. 기회의 균등을 싫어하는 사람이 어디있겠으며 과정의 공정함을 싫어하는 사람도, 결과의 부도덕을 좋아하는 사람도 없을 것이다 아 그 사람이라면 좋아할 수도 있겠다. 다만 선동적인 말의 예로 평등, 기회의 균등, 자유, 사회정의 네가지를 든다. 평등은 쉽게 정의되지 않으며 기회의 균등은 절대 이룰 수 없는 것이고 자유는 예외없이 요구되는 것이 아니며, 사회 정의는 허울뿐인 말이다. - 볼프슈나이더 잡초와 우상(시민의 적들) 전원책 저 296p 평등, 기회의 균등, 자유, 사회정의는 모두 신기루 같은 말이라는 것이다. 그리고 오늘날 우리는 이런 말을 입에 올리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을 경계해야 ..

공산주의자가 죽여버린 독립운동가들 (홍범도 장군, 김좌진 장군) [내부링크]

공산/사회주의 독립운동가들에 대한 이야기를 하면서 김좌진 장군이 암살당했다고 이야기 했는데, 사실 몇건의 암살이 더 있었기에 정리해보고자 한다. 참 웃기지 않는가? 같은 민족해방, 독립을 위해 싸운다고 하면서도 단순히 자신이 믿는 이념과 다르다고 상대방을 죽여버린 공산주의자들.. 문재인 정부는 이들에게도 훈장을 쥐어줘서 어떻게든 북한과 연결고리를 만들려고하는데 이는 잘못된 일이다. 이 붉은 무리는 만주의 독립운동 단체인 정의부, 신민부, 참의부, 남군정서, 북군정서 등에 스며 들어가 능란한 모략으로 내부로부터 분해시키고 상극을 시켜 이 모든 기관을 혹은 붕괴하게 하고 혹은 서로 싸워서 여지 없이 파괴하여 버리고 동포끼리 많은 피를 흘리게하니 백광운, 김좌진, 김규식등 우리 운동에 없지 못할 큰 일꾼들이 ..

10대 무면허 운전으로 일어난 안타까운 첫 데이트 사망사고 [내부링크]

무면허 10대가 남의 렌트카 머스탱 가지고 가오 잡다가 결혼 예정이자, 첫데이트 하던 커플 그대로 치어서 죽여버림;; 진짜 사람 사는데 운이 따르는거 같다. 그저 걷다가 죽을거라고 생각 할 수 가 있을까...

https 사이트 차단 관련 커뮤니티별 반응 모음 [내부링크]

일베, 루리웹, 디시, 에펨, 오유, 여시, 좌우 할거 없이 대통합을 이루어낸 모습..... 그 어려운것을 문재인 정부가 다시한번 HTTPS 차단으로 해냅니다. +https 차단 관련 국민청원 조작의혹 어제 청와대 청원게시판에서 https를 검색하면 http는 어디가고 s만 달랑 검색 된다고 했는데 오늘 아침에 몇가지 좀더 찾아보니 그게 아니고 청원인 수가 만명 단위로 날라간다고 한다. https 차단 관련 국민청원 조작의혹이 여러 커뮤니티에서 나오고 있다. 정말이라면 여러가지 의미로 역대급 정부 달성 https://www1.president.go.kr/petitions/522031?navigation=petitions 10만명은 이미 예전에 넘겼는데, 갑작이 10만 언더로 왔다고 한다. 순식간에 1만명..

KT 해외사이트 차단을 파이어폭스로 우회하는 방법(DNS,HTTPS) [내부링크]

사실 정부가 오래전부터 HTTPS를 포함해서 사이트를 원천 차단할거라고 발표는 했는데 원래라면 3월부터 시작하는 걸로 알고 있었는데 어째 조금 일찍 KT에서 전면적인 차단이 들어갔습니다. 그리고 드디어 HTTPS가 적용된 사이트도 예외없이 차단먹인거로 봐서 읍읍... 여기 까지만 말하고 어째됬거나 우리가 해외로 나갈 수는 없으니 우회하는 방법을 알아야 겠지요? 모바일(스마트폰)은 마지막에 링크 걸어두었습니다. 먼저 파이어 폭스를 설치합시다. https://www.mozilla.org/ko/firefox/new/?redirect_source=firefox-com -파이어폭스 모질라 재단 공식 홈페이지 가장 먼저 파이어폭스 최신버전을 를 설치하고 주소창에다가 about:config입력 하고 검색 위험을 감수..

구글 블로그스팟(블로거) 무료 스킨 적용하는 방법 [내부링크]

구글 블로그스팟(블로거) 무료 스킨 추천 사이트 구글 블로그스팟(블로거) 무료 스킨 추천 사이트 지난번 글에서 블로그 종류에 대해서 적어 봤는데 그 중에서도 블로그스팟을 다뤄 볼려고 한다. 내가 전에 썻던 글을 읽어 보았다면 알겠지만 외국어 블로그, 영문으로 작성한 블로그를 하나 같 think-of-minority.tistory.com 위의 사이트에서 원하는 스킨을 선택한 다음 블로그에 적용하는 방법을 적어 볼려고 한다. 무지 간단하며, 꼭 이 글을 볼 필요가 없을 수도 있다. 아무튼 따라가서 백업/복원으로 들어가서 위에 '테마 다운로드'를 누른다면 지금 사용하고 있는 스킨 백업을 하는데 앞으로 홈페이지 코드를 수정할때마다 백업하는 습관을 들이면 나중에 사고?가 나더라도 복구하기 편하다. 스킨 압축파일을..

구글 블로그스팟(블로거) 무료 스킨 추천 사이트 [내부링크]

지난번 글에서 블로그 종류에 대해서 적어 봤는데 그 중에서도 블로그스팟을 다뤄 볼려고 한다. 내가 전에 썻던 글을 읽어 보았다면 알겠지만 외국어 블로그, 영문으로 작성한 블로그를 하나 같이 운영 해볼려고 하는데 이거는 내 코딩실력도 개인적으로 키워 볼겸 블로그스팟으로 정했다. 앞으로도 블로그스팟을 가꾸는 과정을 여기 티스토리에 연제 해볼까 한다. 처음부터 내손으로 만들어 볼 수도 있겠지만, 아무래도 초보이다 보니 남이 만든것을 가지고와서 내 마음대로 만들어 볼려고 한다. (이게 더 어려울려나?) 가장 먼저 해야할 것은 스킨! 적용이다. 블로그스팟은 구글에서 서비스하는 블로그로 가장 대중적인 블로그라고 할 수 있고, 운영역사도 나름 깊다. 그래서 인터넷을 찾아보면 쉽게 여러가지 정보나 도움을 얻을 수 있는..

뮤지컬 배우 안재욱, 음주운전 적발로 면허 정지 [내부링크]

윤창호 법이 시행된지도 오래이고(아직은 계도 기간이고 6월부터 전면 시행) 인터넷이든 전부다 한목소리로 음주운전은 근절 되야 한다고 하지만 말로만 그러고 몸은 다른데 가있네요 이번에는 뮤지컬 배우인 안재욱이 음주운전 적발로 면허 정지 처분을 당했다고 합니다. 얼마나 지나야 음주 운전이 근절 될까 안재욱 소속사 입장 전문 제이블엔터테인먼트입니다. 안재욱씨는 지난 9일 밤, 지방 일정을 마친 후 숙소 옆 식당에서 동료와 술자리를 가졌습니다. 숙소로 복귀 후 충분한 휴식을 취해야 했음에도 불구하고 10일 오전 서울로 향하던 중 음주단속에 적발되어 면허 정지 처분을 받게 되었습니다. 안재욱씨와 소속사는 변명의 여지없이 책임을 통감하고 있습니다. 심려를 끼쳐 죄송한 마음을 감출 수 없으며 절대 해서는 안 될 물의..

태국에서 일본인 3명을 감금한 한국인 용의자 사망 사건을 알아보자 [내부링크]

제목 그대로이다. 태국에서 한국인이 일본인 3명을 감금하다가 태국 경찰에 체포되었는데 심장발작으로 갑작이 사망했다. 이상하게 한국뉴스에는 토막토막 짧게 나오고 크게 안다루어 지는거 같아서 직접 찾아 봤다. 태국에 관광으로 놀러온 일본인 남녀 3명을 감금하고, 고문 및 협박 갈취한 혐의로 한국인 황건일(27)씨를 태국 현지 경찰이 체포함. 작년 9월 부터 약 4개월 동안 일본인 남매와 남동생의 친구까지 총 3명을 아파트에 감금하고, 맨 처음 일본인 여자를 감금하고 협박해서 동생을 부르는 식으로 총 3명을 감금, 고문함 일본인 부모집에 연락해서 돈을 송금하지 않으면 장기를 적출해서 팔아 버리겠다고 협박 하는식으로 약 1억 1천 만원을 갈취함. 감금하는 동안 눈썹을 강제로 밀거나 피어싱을 박아 버리거나 뜨겁게..

영화 자전차왕 엄복동이 자전거 도둑이라고? [내부링크]

영화 자전차왕 엄복동이 자전거 도둑이라고? 사실 요즘 한국영화를 안본지 오래 됬는데 이것저것 인터넷을 보다가 흥미로운게 있어서 포스팅 해본다. 바로 계봉예정 영화인 자전차왕 엄복동 때문이다. 물론 실화를 바탕으로 했는데 이것도 알았는지는 모르겠다. (물론 당연히 신문만 뒤져도 나오는건데 알거다) 바로 이상하게 이놈의 영화판은 반일이랑 반미가 빠지면 안되나 보다 嚴福同公判(엄복동공판) 1926.10.07 동아일보 2면 사회 기사(뉴스) 嚴福同公判(엄복동공판) 조선에서자뎐거선수로 유명한엄복동(嚴福同(엄복동))이가 절도와공범자가되야징역을하게되엿다=경긔도부천군다주면 댱의리(富川郡多朱面長意里(부천군다주면장의리))에 원적을두고... 自轉車王(자전차왕)·嚴福童(엄복동) 自轉車(자전거)훔치고鐵窓往來(철창왕래) 1950..

일본 후쿠시마 원전사고는 왜 인재인지 알아보자 [내부링크]

태양광은 과연 친환경적일까? 태양광은 과연 친환경적일까? 재생에너지, 대체에너지 논쟁은 끊임없었고, 내가 지금 군대를 갔다오고 대학교를 다니지만, 중학생때도 신재생에너지에 대한 주제를 가지고 토론을 했던 것을 생각한다. 그러고도 10년이 가까 think-of-minority.tistory.com 사실 태양광이나 전기에너지에 관한 이야기를 하면 탈원전론자들은 늘 필살기 마냥 이거를 꺼낸다. 후쿠시마 원전 못봤어? 그렇게 좋으면 원전 너희집 앞에 짓던가. 너 말대로 그렇게 좋은 원전을 왜 서울에 안지어? 내 의견부터 말하자면 태양광보다 원전이 더 안전하고 친환경적이며 후쿠시마 원전은 인재이고, 만약에 우리집 앞이 원전을 짓기에 적절한 곳이면 얼마든지 짓겠다. 그리고 서울이 적절한 곳이라고 해도 땅값 비싼곳에..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하는 방법 [내부링크]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하는 방법 제목 그대로이다. 유튜브나 동영상을 보다가 소장을 하고 싶을때 아래 방법을 사용하면 간편하게 파일로 저장 할 수 있다. PC또는 스마트폰 테블릿 PC까지 전부 가능합니다. 어렵지 않으니 한번 도전해 보시길 바랍니다. 일단 유뷰브 페이지 접속하신뒤 어떤영상이든 일단 플레이 해보세요 그렇다면 유튜브 접속하시면 URL 이 나옵니다. PC로 접속해도, 스마트폰으로 스크롤을 살짝 내려도 어렵지 않게 주소를 찾으실수 있습니다. 단, 스마트폰의 경우는 PC버젼으로 바꿔 주셔야 합니다. m.youtube.com 으로 접속하시면 m자를 없애주시면 PC버젼으로 바꿔 보시면 됩니다. 원하시는 동영상을 검색하시고 들어가셔서 https://www.youtube.com/watch?v0000 이러..

블로그 종류에 대해서 알아보자 (네이버 티스토리 블로그스팟워드프레스) [내부링크]

블로그라는 것을 도전해보고 싶다거나, 다른 곳으로 이전을 생각하는 분들을 위해서 간략하게 적어본다. 사실 여기에 적힌 4곳의 블로그 이외에도 다음블로그, 이글루스, 애매하지만 범위를 넓힌다면 스토리채널, 브런치까지도 포함 시킬 수 있겠지만, 내가 생각했을때 블로그를 시작한다면 4곳이 가장 적합하다고 생각해서 뽑아봤다. 각 블로그의 장단점을 알아보고자 한다. 1. 네이버 편의도 : 확장성 : 수익성 : 가장 편하게 접근하고 우리에게 친숙한 네이버 블로그이다. 네이버에서 기본적인 서비스를 하며, 최대 장점으로 꼽히는것은 대한민국에서 포털사이트 점유율이 네이버가 가장 높은데, 검색할 경우 네이버 블로그의 게시글을 밀어주기 때문에, 아무래도 티스토리 같은 다른 곳에서 서비스하는 블로그는 ..

전쟁을 주제로 그린 소련시절 그림들 [내부링크]

승리, 그 이후 (쿠가치 미하일 유리예비치(Кугач Михаил Юрьевич) - 1980년) 1945년의 구름 (코르제프-추벨레프 겔리 미하일로비치 / Коржев-Чувелев Гелий Михайлович) - 1985년) 귀향 (라브렌코 보리스 미하일로비치 / Лавренко Борис Михайлович) - 1986년) 한 집안의 남자들 (셰르스튜크 알렉세이 알렉산드로비치(Шерстюк Сергей Александрович) - 1985년) 우리는 네 자매였다 (니키치 아나톨리 율리예비치(Никич Анатолий Юрьевич) - 1985년)

전통있는 애니 제작사 A-1 픽쳐스 작화 모음 [내부링크]

1, 2 소드아트 온라인 3, 4 4월은 너의 거짓말 5, 6, 7 아이돌마스터 극장판 빛의 저편으로 8, 9, 10, 11, 12 페이트 아포크리파

몽환적이고 유니크한 연출이 특기인 애니 제작사 샤프트 작화 모음 [내부링크]

3 니세코이 4 메카쿠시티 액터즈 6,7 페이트 엑스트라 아포크리파 12 ef 나머지 모노가타리 시리즈 몽환적이고 유니크한 연출이 특기인 애니 제작사 샤프트 작화 모음

굽은 어깨를 고치기 위한 좋은 스트레칭과 운동 모음 정리 [내부링크]

사실 원래 이 글은 쓰고 싶지 않았다. 사람마다 팔 길이가 다르고 다리 길이가 다르고 누구는 하체가 상체보다 더 길고 누구는 상체와 하체의 길이가 비슷하고 체형이 다 다르기 때문에 효과적인 운동도 당연히 사람마다 다를 수 밖에 없어서 분쟁의 요소가 많기 때문이야. 그러니 내가 소개한 운동이 자신과 맞지 않다면 다른 운동을 해도 된다. 굽은어깨의 원인은 아주 복합적이야 보통 3가지 경우인데 첫 번째 옆으로 누워서 자는 습관 두 번째 컴퓨터나 공부할 때 어깨와 목을 앞으로 내밀면서 하는 습관 세 번째 등 근육의 부재(不在) 부재:[명사] 그곳에 있지 아니함 굽은어깨는 하루 아침에 만들어 지는게 아니라 나쁜 습관들과 잘못된 운동이 계속 쌓여서 생기기 때문에 이러한 나쁜 습관들과 잘못된 운동을 고쳐야 하고 그 ..

쯔꾸르 게임 rpgmvp, rpgmvm, rpgmvo등 이미지파일 해제하는 방법(디스크립트) [내부링크]

rpgmvp, rpgmvm, rpgmvo등의 파일 해제하는 방법(디스크립트) 쯔꾸르게임에서 rpgmvp등의 확장자로된 안에 암호화된 파일들이 있는데 이를 해제해서 이미지,영상 여러 자료들을 바로 볼 수 있게 한다. http://petschko.org/tools/mv_decrypter/ HTML5의 발달인지 웹상으로 문제없이 파일 해제 디스크립트를 가능하다. 또는 위의 파일을 다운받아서 index.html을 열면 된다. 위에 적어둔 주소로 들어가면 이렇게 창이 하나 나오는데 해제키를 찾기 위해서 json파일 찾기를 누르자, 찾아서 넣으면 위에처럼 초록색으로 뜬다. data폴더안에 System.json 파일이면 맞다. 키가 확인 됬다는 메세지가 뜨고 파일 선택에서 원하는 파일을 선택해서 Decrypt를 눌러..

설날, 주말 순식간에 보낼 미드 추천작 정리 [내부링크]

로마(드라마) 주인공이 권력자에게 맞서 시련을 극복해 나가는 이야기 로스트(미스테리,스릴,공포) 비행기가 미스테리한 섬에 불시착 하면서 일어나는 이야기 로스트룸(미스테리,초능력) 딸을 찾기 위한 아빠의 고군분투 빅뱅이론(병맛,찐따) 똑똑한 괴짜4인방 해프닝 모던패밀리(코미디,가족,드라마) *게이 나옴 현대 시대의 가족들의 이야기 오피스(코미디,병맛,찐따) 종이 관련 회사에서 일어나는 이야기 쉐임리스(개노답) 개노답 막장 가족 이야기 혈압주의 더 라스트맨 온 어스(코미디) 지구에 혼자 남게 된 남자의 이야기 베이츠모텔(스릴) 영화'사이코'의 프리퀼 영화 어떻게 주인공이 싸이코가 되어 가는지에 대한 이야기 멘탈리스트(수사물) 사람의 심리를 파악하는 재주가 있는 천재적인 주인공이 수사를 도와줌 번노티스(액션,..

태양광은 과연 친환경적일까? [내부링크]

재생에너지, 대체에너지 논쟁은 끊임없었고, 내가 지금 군대를 갔다오고 대학교를 다니지만, 중학생때도 신재생에너지에 대한 주제를 가지고 토론을 했던 것을 생각한다. 그러고도 10년이 가까운 시간이 지났지만 여전히 석탄과 석유를 때고 있으며, 원전이 돌아가고 있다. 아 이번 정부에서 탈원전하면서 화력 발전늘렸지. 아무튼 신재생에너지를 논할때 빠지지 않는 단골 소재는 타양광이다. (태양열 아니다.) 그렇다면 태양광은 과연 친환경적일까? 결론 부터 말하면 아니다. 늘 매번 정부마다, 이런 플랜을 짜면서 허풍을 치지만, 사실 불가능에 가깝다. 다만 이론을 그럴싸하다. 태양의 무한에 가까운 에너지를 가지고, 공짜나 다름없는 태양빛, 에너지를 가지고 전기를 생산하다니! (엄근진 등판하자면 태양도 별이기 때문에 무한은..

[펌]빠르게 두꺼운 팔 근육 만드는 방법 [내부링크]

빠르게 두꺼운 팔 근육 만들기 위한 방법에 관한 것이다. 굽은어깨를 쓸 때도 그랬지만 웨이트 트레이닝 입문자를 위해 쉽고 간결하게 쓰기 때문에 내용이 부실 해 보일수도 있다. 웨이트 트레이닝 고수들은 괜히 보다가 싸움만 날게 뻔해서 안보는 것을 추천한다. 일단 웨이트 트레이닝 입문자라서 주 3회 운동이 어려울 수도 있어서 주 2회 하는 것을 권한다 운동해야 할 부위는 가장먼저 4부위다. 어느 한 가지라도 빠트린다면 결국 나중에 다시 채워야 되니 운동할 때 빠트리지 않고 하는게 중요하다. 그림에 보면 뒷팔 즉 삼두근 그리고 앞에 있는 이두근 그리고 빨갛게 색칠된 부분에 상완요골근 마지막으로 전완근이다. 운동도 당연히 4가지를 해야 하는데 내가 소개하는 운동 방법은 내가 팔운동 하면서 내 신체에 맞는 운동이..

[펌]서양동화의 마녀들은 왜 빗자루를 타고 날아다닐까? [내부링크]

1. 빵과 맥각 중세 유럽에서부터 르네상스 시대에 이르기까지, 빵은 주로 호밀로 만들어졌어. 그런데 호밀과 그 유사식물들에는 맥각(ergot)이라는 진균이 기생하는데, 이것은 맥각 알칼로이드라는 활성성분을 분비하므로 고용량의 맥각을 섭취하면 치명적일 수 있다. 하지만 저용량의 맥각은 강력한 환각 효과를 발휘하지 14~17세기의 유럽 문헌을 찾아보면 무도병(dancing mania) 이야기가 심심찮게 등장하는데, 무도병 환자들은 거리에 떼로 쏟아져나와 헛소리를 지껄이고 게거품을 물며 춤을 추다가, 마침내 탈진해 쓰러진다고 해. 무도병을 경험했던 사람들은 나중에 깨어나, ‘광란의 댄스를 추는 동안 헛것을 봤다’고 털어놓기도 했지(20세기에, 알버트 호프만은 맥각을 연구하다가 LSD의 환각 효과를 발견했어.)..

스타크래프트 시리즈 시네마틱 영상 모음 [내부링크]

1. 스타크래프트 오리지널 ~ 브루드워 Wasteland Patrol (황무지 순찰) 많은 사람들이 궁금해하던 저그의 강인한 육체에 대해서 잘나타나는 영상이다. 저그는 실제로 단단한 키틴질의 장갑을 가지고있지만 물리적인 충격에대해서는 그렇게 방호력이 좋다고는 볼수없다고한다. 영상과 같이 저런 차량으로 들이밖은 정도로 죽을정도면 알수 있다. Battle on the Amerigo (아메리고호 전투) 이영상은 스타크래프트의 해병에 대한 설정이 잘들어나있는 영상이다. 약 5명의 해병들이 입고있는 해병슈트는 CMC-200 이나 225로 추정되는 강화전투복 그리고 그전투복과 연동되는 C-14A 가우스라이플을 장비 그리고 보다싶히 해병들은 C-7 스팅거 라는 권총을 부무기로 사용 저그와의 전투에서 부무장은 거의 필..

마오쩌둥과 문화대혁명에 대해서 알아보자 [내부링크]

요즘들어서 중국에 관한 글을 이리저리 찾아보면서 쓰고 있는데, 어째 희대의 뻘짓인 마오쩌둥(모택동)의 문화대혁명이 안끼는 데가 없는 것을 보고 한번은 설명하고 넘어 가야 겠다 싶었다. 단순히 급진사회주의운동으로 알기에는 이 일로 인해서 끼친 영향이 너무나도 많기 때문이다. 참고로 지금 중국의 주석인 시진핑도 문화대혁명때 변방으로 쫒겨나고, 누나는 홍위병의 괴롭힘을 못이기고 자살했다. 바로 앞에서 대약진 운동이 실패로 끝나게 되고 1959년 당중앙위원회의 결정에 따라서 당/정/군의 최고지도자였던 마오쩌둥은 국가주석을 사퇴하고 류사오치가 후대 주석에 오르며 덩샤오핑과 실용주의 노선을 타며 마오쩌둥을 과감없이 비판한다. 그리고 이 실용주의가 인민들의 지지를 얻게 되며, 마오쩌둥에 대한 영향력이 점점 줄어들자 ..

마오쩌둥과 대약진운동에 대해서 알아보자 [내부링크]

처음에는 문화대혁명을 설명할려고 했으나, 문화대혁명 이전에 대약진 운동을 먼저 설명해야 다음에 일어난 문화대혁명을 설명할 수 있겠다고 봐서 마오쩌둥(모택동)의 대약진운동을 설명할려고한다. 뭐 마오쩌둥과 중국이 그렇듯이 말만 그럴듯한 뻘짓이다. 마오쩌둥과 중국 공산당이 야심차게 열의를 가지고 시작한 사회부흥운동으로 결론은 대실패로 끝나서 대기근과 문화대혁명의 발판?이 되어버린 일이다. 그 유명한 토법고로와 제사해 운동은 대약진 운동의 하부 카테고리로 보면 된다. 중국의 문화대혁명 그리고 북한의 고난의 행군 중국의 문화대혁명 그리고 북한의 고난의 행군 중국의 문화대혁명 그리고 북한의 고난의 행군에 대해서 간략하게 적어 볼려고 하는데 둘다 비슷하게 전개되고 비슷하게 망한다. 아니 어찌보면 이렇게 똑같이 망할 ..

1인 미디어 제작을 위한 무료 프로그램 소개 [내부링크]

사실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요즘 시대에, 부업까지는 아니더라도 취미수준으로 이미지나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을 다룰 줄 안다면 상당히 도움이 될거 같다. 나도 사실은 중학교~고등학교때 깔짝거린 것이 대부분이지만 그때 배운 기억으로 이것저것 만들고 있다. 영상편집 (Davinci Ressolve) 영상편집 다비치 리졸브(Davinci Ressolve) 다운로드 및 소개 영상편집 다비치 리졸브(Davinci Ressolve) 다운로드 및 소개 한국에서는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으로 프리미어나, 베가스, 파이널 컷프로 등을 많이 사용하는데 나는 아비드를 사용하다가 다비치 리졸브로 갈아 탔다. 영상장비 제작업체가 만들던 프로그 think-of-minority.tistory.com 블랙매직이라는 영상장비 제작 업체가 다빈..

전자제품 직구품을 왜 다시팔면 안될까?(feat. 전파법,전파인증) [내부링크]

인터넷에서 보면 중고나라나, 여러 사이트에서 중국에서 구입한 갓성비라고 불리는 샤오미나 화웨이의 휴대폰을 파는 사람을 볼 수 있었는데, 어느 순간 부터인가 매물이 상당히 뜸해지기 시작했고, 샤오미 네이버 공식카페에서는 중고장터를 없에버리는 지경에 이르게 됬다. 이전에 비해서 중국의 가성비 스마트폰은 계속 나오는데 왜 매물은 줄어들까? 바로 전파법 때문이라는 것이다. 네이버 샤오미 공식카페에 올라온 공지문, 사실 여기 내용이 잘 설명 되어 있는데 다시 설명하자면 모든 전자제품은 전파인증을 받아야만 생산또는 수입이 가능하다 "방송통신기자재등의 적합성평가". 국립전파연구원의 안내에 따르면 "전파환경 및 방송통신망 등에 위해를 줄 우려가 있는 기자재와 중대한 전자파장해를 주거나 전자파로부터 정상적인 동작을 방해..

FBI 화웨이 압수수색을 알아보자 [내부링크]

사실 이를 이해할려면 중국의 경제정책을 알아야 하는데, 사회주의와 자본주의가 결합한 기묘한 정책정도로 알고 있는데 정확히 이를 표현하면 새장안의 새라고 한다. 즉 자본을 공산당이 통제하겠다는게 모델이고 실제로 많은 기업들이 중국 정부의 힘을 가지고 거침없이 나아가는 중이고 화웨이도 이런 기업중 하나라고 의심하고 있다. 생각보다 중국기업의 위상에 대해서 한국에만 있다보니 몰랐는데, 최근 동남아를 갔다와보니 동남아 사람 대부분의 사마트폰이 오포나 화웨이 샤오미등의 중국제품이다. 물론 미국에서는 한번도 못봤지만 아무튼 이번에 미국의 FBI가 화웨이의 연구소를 압수수색했다는데 알아보자. 원래 안그래도 미국과 동맹국을 중심으로 중국산 장비에 대한 보이콧을 하는 중인데 이번에 미국 FBI에서 샌디에이고에 있는 화웨..

2022년 카타르 월드컵 현장 노동자 사망자를 알아보자 [내부링크]

인터넷 뉴스를 보다가 카타르 월드컵의 살인적인 환경에 사망하는 노동자가 속출한다는 기사를 보고 어이가 없어서 찾아 봤는데 사실이다. 갔다온 사람들의 말로는 워터파크도 낮보다 저녁에 사람이 더 많고 온수를 틀지 않아도 하루종일 따뜻한게 아니고 뜨거운 물이 콸콸 나온다고.... 거기에 바다가 가까워서 더워 미치겠는데 습한 환장하는 날씨라고 한다. 카타르는 정식명칭은 카타르국(Dawlat Qaṭar) 최고 50도에 미칠듯한 습도를 기록하는 카타르 카타르 월드컵에서 건설노동자 사망자 수가 4천명으로 추정되며 그 어떤 역대 올림픽이나 월드컵등 국제 대회에서 가장 많은 사망자수를 기록한 국제 대회라고.... ㄹㅇ 카타르 월드컵은 노동자의 피로 만든 피의 월드컵으로 경신중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해 바뀐 세상 [내부링크]

사진 정리하다가 눈에간다. 벌써 2년전인데, 지금은 거의 돌아왔으니 코로나바이러스 때문에 전세계가 몸살인데, 저도 어디 집밖에 안나가는건지 못나가는건지, 갈데가 없어서 반쯤 자가격리 상태인데, 인상깊은 사진이 있어서 가져와봤습니다. 사진의 출처는 게시글 하단에 달아두었습니다. 원제목은 When Everyone Stays Home: Empty Public Spaces During Coronavirus 사우디아라비아 메카 원래 풍경 이탈리아 밀라노대학 미국 뉴저지의 한 슈퍼마켓 일본 도쿄 긴자의 거리 이탈리아 밀라노 무관중 경기 이탈리아 로마 나노바 광장의 한 야외 레스토랑 일본 도쿄 아사쿠사 센소지 이탈리아 밀라노의 트램 이탈리아 베네치아 일본 도쿄돔 무관중 경기 미국 캘리포니아 글렌데일의 한 슈퍼마켓 바..

열린우리당(현 더불어민주당) 친일대첩 사건 [내부링크]

(저장용) 열린우리당(현더불어민주당) 친일대첩 사건 박근혜 잡으려고 시작한 친일법에 역풍 맞는 민주당

인싸 대통령 이명박 국제무대 외교 사진 [내부링크]

인싸 대통령 이명박 사진 정리 한국 G20 정상회담, 멕시코 G20, 서울 핵안보, 미국 의회연설, 토론토 G20, 인도네시아,

지브리에니메이션 31주년 기념 휴대폰 배경화면 [내부링크]

지브리에니메이션 31주년 기념 휴대폰 배경화면 일본 지브리에니메이션을 배경으로 한 사진, 배경화면 모음

입덕부터 오덕까지 [내부링크]

에니메이션 총 정리 제로의 사역마 / 토라도라 / 아노하나 / 하루히 / 작안의 샤나 / 페이트 / 데스노트 / 러브라이브/ 클라나드/ 슈타게 / 그레라간/ 미래일기/ 공각기동대 / 사이코패스 / 엘펜리트 / 길티크라운 / 마마마 / 코드기어스 / 4월구라 / 쓰르라미 / 빙과/ 케이온 / 일상 / 중2병이라도 사랑이 하고싶어 / 아이마스 /유루유리/ 오오무로가 / 모노가타리/ 팬스가/ 니세코이/ 강연금 / 죠죠 /핑퐁 /헌터헌터/ 악의 꽃 /슬램덩크 /베르세르크 / 몬스터 / 카이지 / 신만세 /하야테처럼/ 요츠바랑/ 딸기마시마로 / 미츠도모에 / 오징어소녀/ 킬미베이비 / 괴짜가족 / 킹덤 / 히스토리에 / 하이스코어걸즈/ 감옥학원 / 은혼 / 나친적/ 내청럽/ 내여귀 / 늑향 /논논비요리 / 미확인..

타입문(Type Moon) 짤방, 사진 모음 [내부링크]

타입문(Type Moon) 짤방, 사진 모음 페이트 시리즈

홍콩시위에 대한 다른 시각(feat. 상하이방) [내부링크]

홍콩사태가 왜 이렇게 커질수 있는지를 신문기사들과 약간 다른 시각으로 알아보는데추정이 섞여있어 참고만 하기 바람. 1. 홍콩 주민들의 시위가 300만명까지 참여인원이 늘어나며 일이 커지고 있음 . 홍콩주민을 강제로 중국에 보낼수 있게 하는 법을 만들려는 것 때문임. 2. 이 법이 홍콩의 주류 두 집단의 역린을 건드림. 3. 홍콩은 영국통치하에 자유민주주의로 자라온 홍콩 원주민 세력과 중국에서 넘어온 중국인 세력, 두 집단이 주류를 이룸. 4. 문제는 중국에서 넘어온 중국인 세력임. 5. 중국의 태자당,공청당,상하이방 3대파벌의 싸움이 태자당 시진핑의 승리로 끝나면서, 패배한 상하이방이 적폐로 몰리며 청산을 당하고 있음. 6. 시진핑이 상하이방을 쥐잡듯이 잡기 시작하자 상하이방 주력이 막대한 자금을 가지고..

중국의 3대 파벌에 대해 알아보자 6편(feat. 시진핑) [내부링크]

1. 2018년3월11일 세계의 관심이 중국으로 쏠림 2. 중국 최고권력기관인 전국인민대표대회에서 개헌안을 통과시킨 날이었음 3. 총 21군데 수정을 했지만 세계가 주목 한 것은 단 하나 헌법 79조3항 중국 국가주석과 부주석 임기에 대한 규정 이었음 4. 세계는 “연속 임직은 두번을 초과할 수 없다. “ 이 한 문장에 주목을 함. 5. 2013년3월 국가주석에 시진핑이 올랐으니, 5년씩 2회까지만 국가주석을 맡을 수 있는 현행 헌법으로는 2023년봄에 시진핑이 퇴임을 해야 함 6. 그런데, 이날 이 문구가 삭제 됨. 시진핑의 종신집권이 가능해 졌다는 말이었음 7. 중국판 트위터인 웨이보에 시진핑이 황제를 꿈꾸는게 아니냐는 비아냥이 쏟아지자, 황제라는 단어가 금지어로 등록됨 8. 이날 시진핑은 중국몽으로..

중국의 3대 파벌에 대해 알아보자 5편 [내부링크]

2012년 시진핑이 집권하던 해로 다시 돌아가서 시진핑을 중심으로 정리해본다. 중국이야기를 잘 아는 사람들은 다 아는 이야기 반복이지만 그래도 중요한 부분이라 개인적인 생각들이 일부 포함되어 있으니 걸러서 판단하기 바람 1. 2012년 초, 보시라이 스캔들이 발생함. 보시라이가 쿠데타로 시진핑을 제거하려고 했다고 보시라이 심복인 왕리쥔 공안국장이 폭로를 한 것이다. 조사를 하다보니 당 서열9위이자 상하이방 핵심인 저우융캉도 쿠데타에 연루된 것이 드러난다. 2. 저우융캉의 경우 당 서열은 9위에 불과하지만 정법회를 가지고 있었는데. 정법회는 200만 공안과 무장경찰, 검찰, 국정원, 법원을 모조리 밑에 두고있는 어마어마한 요직이다. 하지만, 군은 관할이 아니었음. 군대와 경찰이 북경시내에서 대치했다는 소문..

중국의 3대 파벌에 대해 알아보자 4편 [내부링크]

이번편은 후진타오의 집권기에 대한 내용이다. 1. 시진핑 바로 앞에 집권한 후진타오의 10년을 한마디로 평가하자면 엄청난 속도의 경제성장이다. 2. 집권하는 10년동안 중국 GDP를 1조6천억불에서 8조5천억불까지 끌어올려 성장만 놓고보면 대박을 친다. 3. 어떤 일이든 과하게 대박을 치면 문제가 발생 4. 처음에는 모두가 좋았음. 마오저뚱 시기에 3천만명씩 굶어죽던 절대빈곤 농민들은 집단농장이 해체되고 자유농업을 하면서 어느정도 재산을 가질수 있었고, 일부는 도시로 넘어가 농민공으로 불리며 돈을 벌게 된다. 5. 농민공들이 번 돈을 고향에 송금하면서 중국 전역에 돈이 돌기 시작하고 절대빈곤이 조금씩 나아지게 된다. 6. 농민들은 조금씩 좋아졌지만 대박은 딴 사람들이 치게 된다. 덩샤오핑의 선부론에 따라..

중국의 3대 파벌에 대해 알아보자 3편 [내부링크]

1. 중국 주석은 마오저뚱-화궤평-덩샤오핑-장쩌민-후진타오-시진핑순으로 총 6명이 있었지만, 마오저뚱-덩샤오핑-시진핑 3명으로 압축할 수 있다. 2. 마오저뚱이 중국대륙을 완전히 먹었지만, 투쟁만 하던 놈이라 경제에 대한 개념이 없었다. 대약진운동이라는 역사적인 뻘짓을 하게 됨. 3. 마오저뚱이 참새를 곡식을 훔쳐가는 해로운 새라고 한다. 공산당은 사람들을 동원해서 참새를 거의 전멸시킴. 참새가 사라지자 참새가 해충들을 잡아먹지 못해 병충해가 크게 발생해서 농사가 맛이 감. 4. 마오저뚱이 철 생산량에서 영국을 뛰어 넘으라는 지시를 함. 당은 목표달성을 위해서 이미 가지고 있던 농기구까지 녹여 쓸모없는 철괴를 만듬. 철 생산량은 영국을 뛰어넘었지만 잘 사용하던 농기구가 쓸모없는 철덩어리가 된다. 5. 이..

중국의 3대 파벌에 대해 알아보자 2편 [내부링크]

1. 중국의 주석이 되면 당총서기, 국가주석, 군사위원회 주석을 다 먹으며 권력을 몰빵으로 가져간다. 2. 우리나라 처럼 입법부, 사법부, 행정부로 권력이 어느정도 나누어진게 아니라 국가주석이 되면 입법,사법,행정에 군대까지 모두를 가지게 된다는 것. 3. 이중에 군사위원회 주석이 핵심보직이다. 군이라는 힘이 있어서 그렇다. 4. 상하이방 수장인 장쩌민은 경쟁파벌인 공청단의 후진타오가 후임 주석이 되었는데도 군사위원회 주석 자리를 안넘겨주고 2년을 버틴다. 2년뒤에 넘겨 줄때도 실권을 가진 군사위원회 2인자 부주석 자리에 궈보숭과 쉬하이허우를 꼽고 나서야 후진타오에게 넘겨준다. 둘 다 상해방 소속으로 공청단인 후진타오를 견제하게 만듬. 5. 상하이방은 공청단에게 10년간 주석자리를 넘겨주지만 그 다음 차..

중국의 3대 파벌에 대해 알아보자 (feat 판빙빙) 1편 [내부링크]

1. 중국은 공청단,태자당,상하이방 3대 파벌이 정권을 잡기위해 경쟁하고 있다. 2. 현재 집권 파벌은 2등인 태자당으로 시진핑이 대빵인 금수저파벌이다. 3. 태자당은 중국대륙을 중국공산당이 먹을때 초창기 핵심멤버 800여명의 아들,손자들로 세습엘리트집단으로. 한명한명의 힘은 세나 쪽수가 적은게 약점, 시진핑도 아버지가 중국 Top 3에 드는 부총리를 지낸 핵심원로로 아버지빽으로 승승장구한다. 태자당의 이미지는 핏줄만 잘 타고났고 실제능력은 별로 없다. 4. 파벌1위이지만 요즘 당하고 있는 공청단이 있다. 공산당에 가입하기전에 청년들이 가입해서 예비교육을 받는 중국 공산주의 청년단의 약자. 쪽수가 많아 가장 큰 파벌이다. 대빵은 시진핑앞에 집권한 후진타오이며, 시진핑의 다음 후계자로 공청단의 후춘화를 꼽..

세컨더리 보이콧(secondary boycott)이 무엇인가(feat. 대북제제) [내부링크]

요즘은 북한과 미국이 할듯 말듯 밀당을 하면서 큰 움직임이 보이고 있지 않는데, 북한은 계속해서 그것도 일과되게 선 대북제제 해제, 후 비핵화를 말하면서 미국에게 요구하고 있다. 그리고 대북제제 중에서도 가장 강력하다고 알려진것이 바로 세컨더리 보이콧이다. 세컨더리 보이콧을 간략하게 설명하자면 북한과 거래를 하는 기업이나 개인은 미국에 발도 못들이게 한다는 의미이다. 그래서 북한하고 장사를해서 수익이 나더라도 미국에 제제를 감수할것에는 전혀 비할바가 안되기 때문에 북한을 피해다니는 것이고, 북한은 세계, 국제 사회에서 퇴출되는 것이나 다름없고, 실제로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고 한다. 그래서 한가지 사례를 소개하고, 세컨더리 보이콧이 무엇인지 설명하고자 한다. 1. 사건은 2011년에 일어남. 2. 20..

문재인 정권때 아는 검사한테 들은 썰 [내부링크]

아는 검사한테 들은 썰.SULL 1. 문재인 정권 들어서고 검사들 죽을려고함 중앙지검에서 적폐청산 수사전담하는데 검사충원없이 기존 검사를 각지에서 차출받아서 중앙으로 임시 배속시키고 수사한다. 그러면 차출안된 검사는 차출된 검사 일까지 떠맡아야 하는데 업무폭탄이다. 하루 7~8건을 처리하고 많으면 10건이 넘어간다. 일주일내내 월화수목금금금, 11시~12시 퇴근이 일상이다. 한달에 적게는 170건 많게는 200건 처리하는중 그리고 검사는 관리직급이기 때문에 야근, 추가수당이 없다. 2. 비리는 검사보다 행정직 공무원이 많이 터진다. 3. 난폭운전은 바로 징역형이다. 하지만 지금 아니다. 4. 사우디아라비아 돈많다. 하루는 사우디아라비아 사람이 형사건으로 입건이 되었는데 변호사가 김앤장이 따라왔다. 석유재..

중국의 문화대혁명 그리고 북한의 고난의 행군 [내부링크]

중국의 문화대혁명 그리고 북한의 고난의 행군에 대해서 간략하게 적어 볼려고 하는데 둘다 비슷하게 전개되고 비슷하게 망한다. 아니 어찌보면 이렇게 똑같이 망할 수 있나 신기할 정도이다. 공통점은 꼭대기에 앉아 있는 사람이 수준이하라는 것이다. 1. 1953년 마오쩌뚱이 대약진운동을 선언함. 2. 대약진운동은 중국을 역사상 유래가 없는 속도로 발전시켜 7년초영,15년월미. 7년안에 영국을 초월하고, 15년 안에 미국을 따라잡겠다는 마오저뚱의 선언으로 시작됨. 3. 공산당이 중국을 장악한 이후 농촌을 협동농장으로 바꿔버림. 인구이동을 금지하고, 집에 재산이나 음식을 저장하는것도 못하게 함. 당원이 집마다 방문해서 솥과 그릇, 수저에 간장,식초,소금등 식재료까지 모두 가져가 버리고, 식당도 모두 없애서 밥은 공..

카이스트(KAIST) 총장 교체 (숙청사태)를 알아보자 [내부링크]

사실 최근도 아니고 이번 정권이 들어서자마자 이전 정부의 물을 뺄려고 하는 노력을 쓸때없이 많이 하는데, 좀 지나치다 싶은 이야기가 계속해서 들려온다. 최근 신재민 전 기재부 사무관의 폭로에서는 KT&G 사장을 교체할려고 했다거나, 한마디로 이전 정권에 임명되었던 사람들을 계속 해서 쳐내는 일을 하고 있는데 카이스트 총장역시 마찬가지로 문재인 정권의 표적이 되었다. 1. 과기부에서 전정권에서 임명된 카이스트 총장이 연구비 유용했다고 직무정지 시키고 검찰 고발함 2. 총장이 미국 로렌스버클리 국립연구소에 있는 제자를 지원하려고 주지않아도 될 연구비를 국립연구소에 줬다는게 고발 요지임. 3. 버클리 국립연구소가 연구비에 문제 없다고 공식발표하고 법무팀이 과기부에 공문 보냄. 연구비는 현미경 빔라인 사용료로서..

베트남 전쟁, 그 이후 처리 과정을 알아보자 [내부링크]

남베트군의 삽질 사이속에 월맹군은 대거 학생과 여러 언론 주요 보직등에 스파이를 심어서 선전 선동을 하였고 이는 남베트남안에서의 갈등을 만들어서 효과적이었다. 하지만 월맹은 이때 이용 했던 사람들을 영웅 대접을 해주지 않았는데 어떻게 됬는지 보자 당시 월맹군에서 심은 스파이에게 동조한 사람들이 여럿 있었는데 모두 월맹에서 대접해주기는 커녕 비참하게 말로를 맞이 하는데 이유는 “자유주의 체제 하에서 반체제운동을 벌이고 기득권을 저주하는 너희들은 사회주의에서도 틀림없이 반체제 작당을 벌일 것이다. 우리에게 적극 협조한 인간일수록 철저히 죽여야 하는 이유가 여기에 있다”. 반체제 종교인, 교수, 학생, 민주화 운동가 정치인들은 대부분 처형 되었다. 한번 배신한 변절자는 또 배신 할 수 있다는 것이 이유이다. ..

베트남 전쟁과 근현대사를 알아보자 4편 - 마무리 [내부링크]

이제 이 글도 마지막으로 간다. 다시 베트남으로 돌아가서 원래 처음 미국은 베트콩을 월남에서 몰아내고 친미정권을 수립하고 다시 발을 빼면 되겠고 이 기간은 얼마 안걸릴것이라고 예상을 하고 시작했는데 어째 가면 갈수록 시궁창이 된다. 그리고 결론부터 말하면 미국은 10년동안 1380억달러(당시기준이니 지금은...) 사망자 수 46,000명, 파명규모 54만명 베트남에 퍼부어 버리고 욕은 욕대로 먹고 베트남은 공산화가 된다. 통킹만 사건 뒤 몇 일이 지난 1964년 8월 7일 미국은 보복을 명분으로 북베트남에 폭격을 감행하였다. 선전포고 없이 진행된 이 폭격은 대통령 존슨이 동남아시아에 주둔 중인 미군에 직접 명령한 것이다. 미국 연방 하원은 통킹만 사건이 전면전으로 확대되는 것을 거부했지만, 존슨은 이미 ..

베트남 전쟁과 근현대사를 알아보자 3편 - 외전 한국군 [내부링크]

베트남 전쟁을 설명하는 김에, 한국이 왜 참전했는지 과정도 같이 들어간다. 사실 베트남 전쟁이 일어난 과정을 잘 모르지, 전쟁을 하고 미군이 철수하고, 공산화 된거는 다들 알거니 말이다. "청년과 여성이 도시에서 정치적, 군사적 투쟁의 주요세력이므로 우리는 온갖 수단과 방법을 써서 그들을 고무하여 총동원하지 않으면 안 된다. 수많은 인민을 동원하여 조직화해 가려면 우리는 다수의 잠정적 조직을 편성하고 우리가 투쟁에서 내건 슬로건을 일반 민중이 아무런 망설임이 없이 받아들일 수 있도록 함과 동시에 우리의 핵심 조직이 공작활동을 성공리에 전개할 수 있도록 우리를 감추는데 있다." 북베트남 노동당 제1서기 레 두안(Le Duan)이 1966년 사이공 시당위원회에 보낸 지시 8월 5일 미국의 존슨 대통령은 북베..

베트남 전쟁과 근현대사를 알아보자 2편 [내부링크]

1편에 이은 2편이다. 1편에서는 인도차이나 식민지 - 인도 차이나 전쟁 - 북베트남 남베트남 수립까지 다루어 보았는데, 이제 베트남 전쟁을 적어볼 차례이다. 미국은 남베트남에 친미반공 정부를 세우고 베트남은 자유민주주의 국가를 선포하고 지원해준다. 인도차이나 전쟁이었던 디엔비엔푸 전투 까지는 강대국의 제국, 패권주의 vs 독립을 원하는 민족주의 양상이었지만 미국의 개입 이후, 공산주의 vs 자유주의의 대결 양상으로 흘러가게 된다. 처음에는 남베트남은 강력한 미국의 지원을 입으며 상당히 선전하게 되는데 미국이 원하는데로 무찌르자 공산당! 때려잡자 호치민을 외친 덕분이기도 하다. 1956년 남북총선도 거부하고 독자적인 베트남 정부수립을 하게 된것도 이런 반공정신 덕분이었으니 뭐 늘 그럿듯이 문제는 다른데서..

베트남 전쟁과 근현대사를 알아보자 1편 [내부링크]

사실 역사나 국제적인 정세를 보면 어느 한가지가 단독적으로 일어나는 일은 없다. 어떤 식으로든 직접적이든 간접적이든 서로가 서로에게 영향을 끼치며, 그런 의미에서 보면 유럽이 전 세계에 끼친 영향(해악)은 사실 말로 할 수 없다. 아프리카를 땅따먹기 하듯이 줄로 그어버린 것이 오늘날 내전의 원인이 되었고, 동남아의 경우 90년대 후반까지 내전으로 엉망이었기 때문이다. 베트남 전쟁도 어떻게 보면 열강의 식민지배로 나온 결과물이라고 할 수 있다. 거기에 공산권과 자유민주주의 권의 이념 대립이 맞물려서 혼종을 만들어 냈다고 보면 된다. 이제 본론으로 들어가보자. 본글은 인도차이나 식민지 - 제1차인도차이나 전쟁- 베트남 전쟁을 모두 다루기 때문에 글이 깁니다. (많이) 일단 먼저 이 사진을 이해할 필요가 있는..

베가아이언2 VegaIron2 안드로이드10/11 최신 커스텀롬 설치하는 방법 [내부링크]

베가아이언2 VegaIron2 Pie 파이(9.0)이상 10,11 설치하는 방법 베가아이언2 누가버전 설치하는 방법을 올린 이후로 2차례나 업데이트 되어서 파이까지 업데이트 되었다. 파이를 업데이트 하는 과정을 다시금 새로 찍어 볼려고 했는데 해외여행등 여러가지 사정이 겹쳐서 올리지 못하다가 드디어 올리게 되었다. 뭐 사실 2014년도에 발표된 스마트폰에다가 올해로 5년이 되는 휴대폰을 누가 쓰겠냐만은 그래도 알람 게임용으로 간간히 돌리는 나로써는 필요한 사람이 있을거 같아서 올려본다. 베가아아언2(VegaIron2) 커스텀롬 파이 설치하는 방법으로 사용할것은 리니지롬(Lineage)16.0버전이었는데 계속해서 새로운 버전이 나와서 dotOS 버전과 Havoc3.0도 링크 걸어 두었습니다. *진행하기에 ..

베네수엘라 근황과 마두로 대통령 그리고 과이도(구아이도)국회의장을 알아보자 [내부링크]

베네수엘라가 혼돈으로 점점 빠져들고 있다. 아니 혼돈이다. 분명이 수년전까지만 해도 한국에서는 차베스-마두로를가지고 신자유주의를 넘어서 획기적인 나라라고 하는 둥 찬양하는 사람들이 분명히 있었던거 같은데 이상하게 지금은 어디를 봐도 보이지도 않는다. 뭐 아무튼 베네수엘라 상황부터 알아보자. BBC에서 방영한 베네수엘라 위기, 4분 남짓되는데 내용은 사람들이 살코기가 비싸서 지방만 사가고, 고기는 전기가 끊겨서 다음날 상한다. (그래도 사람들이 먹을게 없어서 사간다) 최대 산유국중 하나지만 버스굴릴 돈이 없어서 방치가 되고 장례식을 치를 비용이 없어서 대충 묻어두거나, 장의사에게 맞긴후 도망을 간다. 시체는 그대로 방치가 되어 썩는다는둥 나라가 총체적인 난국에 빠졌다. 독일 짐바브웨를 이어, 오늘날 하이퍼..

유신헌법, 체제는 어떻게 국민의 지지를 이끌 었을까? [내부링크]

흔히 유신을 가지고 초법적인 대통령의 제왕, 독재의 시발점으로 이야기할뿐, 압도적인 국민투표로 이루어진 것을 말해주지 않는다. 그 투표가 조작이 아닐까? 라고 한다면 아무도 조작이라고는 이야기 하지 않는다. 오히려 조작없이 국민의 압도적으로 표를 받았다는 것을 인정한다면 책임소재가 불문명해질뿐더러 민주주의에 대한 애매모호함이 남기 때문이다. 마치 나치와 파시즘 처럼 말이다. 뭐 아무튼 궁금한것은 그렇게 정치적 반대가 많았는데도 국민이 어떻게 유신헙법을 91%라는 찬성으로 통과 시켜주었는가? 단순히 독재적 공포라고 시민들을 굴복하였다는 것역시 설명하지 못하는것이 많다. 박정희의 연임을 가능하게한 69년도 3선개헌 투표에서는 총유권자의 77.1%이 참여해 65.1%만이 찬성을 하였고 71년 4월 대선에서는 ..

애드센스 기본 용어 정리 (CPC, 페이지 RPM, 노출 RPM, CTR) [내부링크]

애드센스 기본 용어 정리 (CPC, 페이지 RPM, 노출 RPM, CTR) 올해가 되지마자 블로그를 시작했으니 티스토리로 블로그를 본격적으로 시작한지 1달이 되는 날이고, 이제 방문자수 유입이 막 늘어나기 시작했지만 하루 1달러 정도가 안정적으로 나와서 기분이 좋다. 이대로만 간다면 3~4월달쯤에 100달러를 찍고 돈을 받을 수 있을까 생각도 해보는데, CPC라던가 CTR등 알수 없는 용어 때문에 궁금한게 많아서 이참에 정리를 해본다. 필요한 것 우선으로 정리했으며 나머지 자세한 부분은 애드센스 용어집의 링크를 참고하면 된다. 일단 구글애드센스 광고 수입을 얻기 위해서는 검색등이나 유입을 통해서 해당 블로그(광고)가 노출이 되어야 하고, 클릭으로 가면 추가금이 붙으며, 그 광고로 인해서 계약이 성사가 되..

구글 애드센스 외국어 광고 차단하는 방법 [내부링크]

한동안 해외 여행을 다닌다고 미국이나 동남아를 다녔을때 유튜브나 인터넷에 외국어 광고가 뜨면 그려려니 했다. 그런데 다시 한국에 돌아오니 접속로그가 남아서인지 한번씩 베트남어나 태국어등 다른 나라의 언어 광고가 종종 노출 되고는 했다. 찾아보니 기본적으로 광고에 별다른 설정을 하지 않는다면 자동으로 사용자의 조건에 맞춰서 광고를 보내주는데 다른나라 언어 문제는 이 과정에서 발생한다. 그리고 보는 사람이 한국인인데 다른 언어가 나온다면 선택할 가능성이 매우 낮으니 광고하는 입장에서는 손해이니 수정을 해야 한다. 위의 사진처럼 일본어나 영어등 뜬금없는 광고가 튀어나온다. 물론 방법은 있다. data-language="ko" 또는 google_language = "ko" 이 간단한 코드 한줄로 말이다. 이 한..

안희정 전 지사의 업무상위력에 의한 간음 죄와 성립에 대해서 알아보자 [내부링크]

오늘 안희정 전 지사가 2심에서 3년 6개월 형의 유죄 판결을 받고 법정 구속이 되었다. 주요 법의 쟁점 대목은 성폭력 그리고 업부상위력에 의한 간음인데 이것이 무엇인지, 어떤 경우에 적용이 되고 처벌하는 형량에 대해서 알아 보고자 한다. 제303조(업무상위력 등에 의한 간음) 1. 업무, 고용 기타 관계로 인하여 자기의 보호 또는 감독을 받는 사람에 대하여 위계 또는 위력으로써 간음한 자는 5년 이하의 징역 또는 1천500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한다. 2. 법률에 의하여 구금된 사람을 감호하는 자가 그 사람을 간음한 때에는 7년 이하의 징역에 처한다. 한마디로 권력적으로 종속되어 있는 관계에게 자신의 지위를 이용해서 성범죄를 저질렀을때에 내리는 처벌이다. 몇 가지 사례를 꼽자면 다음과 같다. 교사와 제자..

안희정 재판 담당판사 홍동기 부장판사에 대해서 알아보자 [내부링크]

안희정 전 충남도지사 지사가 오늘 2심에서 3년6개월 형과 이에 동시에 법정 구속을 당하게 되었는데, 이번 안희정 재판 담당 판사인 홍동기 부장판사에 대해서 알아 볼려고 글을 써본다. 안희정 전 충남도지사는 1심에서 무죄가 나오고 검찰은 바로 항소를 하였으며 항소심을 서울 고등법원 성폭력 전담부 형사 8부(부장 강승준)에 배당을 한다. 그러나 재판부와 안 전 지사의 변호인 사이에 연고 관계가 있어 사건이 재배되었으며 10월 23일 서울고법 형사12부(재판장 홍동기 부장판사)로 재선정되었다. 2심 선고를 내린 홍동기 부장판사는 검찰이 내세운 10개의 혐의 중 9개를 유죄라고 선고, 3년 6개월 형과 40시간의 성폭력 치료프로그램 이수, 아동청소년 관련 기관에 5년 취업제한 명령을 내렸다. 피해자의 진술이 ..

안희정 지사 2심 징역 3년 6개월 법정구속에 대해서 알아보자 [내부링크]

지난 사건을 간략하게 설명 하자면 2018년 충청남도지사 공보비서였던 김지은이 충청남도지사 안희정에게 8개월에 걸쳐 성폭행 및 성추행을 당했다고 주장하여 안희정이 성범죄 혐의로 기소된 사건이다. 피의자 안희정은 김지은과는 단지 불륜 관계일 뿐이라 일축했고 성범죄 혐의에 대해서는 부인하였다. 이 일로 한때 더불어민주당의 유력한 대권 후보로도 여겨지던 안희정은 당에서 제명당하는 처지에까지 이르러, 그의 30년 정치경력과 앞으로의 정치생명에 종말을 고한 사건으로 평가받는다. 이 사건으로 안희정은 '안발정'이라는 불명예스러운 별명을 얻기도 하였다. 2018년 8월 14일, 1심 재판부는 안희정의 성폭력 혐의에 대해 무죄를 선고하였다. 이에 검찰이 항소하였고 안희정 전 지사는 오늘 2심에서 징역 3년 6개월과, ..

시진핑의 중국몽과 일대일로 그리고 트럼프의 패권 [내부링크]

시진핑의 중국몽과 일대일로 그리고 트럼프의 패권에 대해서 써볼려고 한다. 1. 시진핑이 가려고 하는 중국을 한 단어로 표현하자면 ”중국몽”이다. 2. 중국몽은 중국이 미국을 제끼고 세계 원탑을 먹겠다는 말로, 중국공산당 100주년이 되는 2049년까지 미국을 제끼겠다는 것.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을 통해 중화제국시절의 패권국가를 회복하겠다는 무서운 말 3. 중국몽을 지도상 공간에 구체화한게 일대일로임. 중국몽이 목표라면 일대일로는 세부실천방안 정도임. 4. 중국몽과 일대일로는 자기를 제끼겠다는 말이니 미국이 불쾌해 할수 밖에 없음. 5. 2018년 8월 7일. 트럼프는 미국 13개 기업 CEO들과 저녁을 먹으면서 다음과 같이 말함. “중국의 일대일로 사업은 세계무역을 방해할 수 있을뿐 아니라 모욕적이다”..

조선총독부의 재정 수익 식민지 근대화론, 식민지 수혜론 [내부링크]

쓰게에 조금 민감한 주제가 아닐까 했지만 어자피 블로그가 소수의견인만큼 컨셉잡고 갈까 해본다. 일제식민지를 논할때 수탈이라던가 뭐 그런것도 있겠지만, 무분별한 단어사용으로 다른 단어가 같이 혼용되는게 식민지 근대화론과 식민지 수혜론이다. 비슷해 보이지만 이는 엄연히 다른 단어이다. 식민지 근대화론은 발전이 안되는 조선이 식민지가 됨으로써 근대화가 되었다. 인데. 흔히 근대화=좋은것이라고 여기는 것에서 오해가 생겨난다. 다른게 아니고 근대화는 그냥 근대화인것이다. 그 이상의 의미는 없다. 만약 여러분이 근대화 모던이라는 가치가 좋은 것이라고 받아 들인다면 이야기가 다르겠지만 수혜론은, 조선이 일본의 식민지배가 됨으로서 실질적인 이익을 보았고, 좋아졌다 라고 여기는 것이다. 사실 막말로 미국이 엠파이어 스테..

문재인과 안희정 그리고 금강팀과 부산팀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친노의 주축에는 2개팀이 있다. 금강팀과 부산팀이다. 금강팀은 한마디로 친노성골이다. 2002년 대선을 앞두고 노무현대선캠프가 여의도 금강빌딩에 꾸려졌다. 이른바 친노1세대로 금강빌딩에서 모였다고 금강팀이라고 불리운다. 정식명칭은 자치경영연구원으로 정책개발 및 싱크탱크 역할은 국민대 김병준교수를 원장으로 두고 정태인,유시민,유종일들이 했고. 실무는 안희정(이 당시 막내),이광재 등이, 외부활동은 서갑원,염동연,이강철,이해찬,천정배,원혜영등이 일했다. 선거와 조직의 귀재들이 뭉쳤다고 한다. 경선이 끝나고 노통이 대통령후보가 되면서 부산팀이 생긴다. 노통이 부산에서 변호사 및 국회의원으로 활동하면서 알게된 사람들로 대선 두달전에 만들어진다. 새정치국민회의 부산 선대위본부가 정식 명칭이고 본부장이 문재인이었다..

나라종금사건에 대해서 간략하게 알아보자 [내부링크]

이전에 정리한글 보다가 위의 글에서 나라종금사건에 대해서 언급했었는데, 뭔지 간략하게 적어봤다. 때는 2002년 노무현 대통령 당시 나라종합금융(이하 나라종금)이 퇴줄 위기에 몰렸는데,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노무현 대통령 측근을 포함애 정치계에 불법 자금을 로비한 사건이다. 나라종금의 대주주 김호준 전 보성그룹 회장 등이 2002년 6월 나라종금을 통해 2995억 원 상당을 보성그룹에 불법 대출한 혐의로 기소되면서 불거졌다. 김대중 장남 김홍일 안희정 노 대통령의 측근인 안희정과 김대중 전 대통령의 장남인 김홍일 전 의원 등에게 수억 원의 불법 로비자금을 뿌린 사실이 드러났다. 안희정은 3억 9천만원을 받은뒤 돌려주지 않고 노무현의 사설 연구소인 자치경영연구원에 입금해서 사용했고 검찰은 이를 불법 ..

남성 인권운동가 故 성재기를 추모하며 [내부링크]

2018년도 최대 화두였던 페미니즘이 한국사회를 휩쓸고도 있고, 아직도 현재진행형으로 이루어 지고 있다. 요즘 시간이 나면 고등학생때부터 아무생각없이 쌓아둔 파일과 사진을등을 정리하고 있는데 성재기 사진을 보고 포스팅을 하고 싶었다. 시간이 더 지나버리기 전에, 한 사람이라도 이 사람을 기억 해주었으면 하는 생각이 들었기 때문이다. 성재기가 누구인지, 성재기에 대해서 알아주셨으면 한다. 남성 인권운동가, 안티페미니스트의 전신 성재기를 언론가, 남성연대 대표, 시민운동가, 사상가 2006년 11월 26일 남성연대라는 대한민국 유명거의 유일한 남성인권운동 단체를 설립하였고 방송에서 남성인권 운동가라는 타이틀로 토론 및 예능 프로그램 등에 출연하여 남성인권을 이슈화하였다. 국가의 지원을 받으려면 여성가족부 밑..

전라남도에 세워질 한전공대(한전공과대학교)에 대해서 알아보자 [내부링크]

최근 과학특성화 대학교로 전라남도 나주혁신도시에 세워질 것으로 예정된 한전공과대학교에 대해서 알아 볼려고 한다. 한전공대는 학교이름에도 나와있듯이 2022년 3월 개교를 목표로 한국전력공사가 설립을 추진하고 있는 에너지특성화 공과대학이다. 설립 배경은 2017년도로 거슬러 올라간다. 2017년 1월 23일 한전공대 첫 제안(문재인 당시 더불어민주당 후보 혁신도시 방문) 4월 17일 더불어민주당 광주시당 한전공대 설립안 담은 제19대 대통령선거 지역공약 공개. 6월 08일 무소속 손금주 의원 대학 설립 위한 한전법 개정안 발의 7월 19일 문재인 정부 한전공대 설립안 담은 국정운영 5개년 계획(100대 국정과제) 발표. 한전공대는 문재인후보의 공약이었고 문재인 정부의 '국정운영 5개년 계획'에 포함 되었다..

김경수지사의 컴퓨터업무방해 죄에 대해서 알아보자 [내부링크]

경기도지사 김경수 유죄 이유 판결문 참조 경기도지사 김경수 유죄 이유 판결문 참조 김경수와 드루킹은 컴퓨터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덧글, 추천 비추천 조작으로 인터넷 여론을 왜곡했던 사건이 있다. 드루킹의 목소리가 증거임 ㅇㅇ 농담이고 180130 김경수 선고 2018고합823 think-of-minority.tistory.com 최근 경상남도도지사 김경수의 실형선고를 받았는데, 이유인 즉 컴퓨터업무방해죄이다. 그래서 나도 뭔가 찾아볼겸 포스팅을 해본다. 형법 제314조(업무방해) ①제313조의 방법 또는 위력으로써 사람의 업무를 방해한 자는 5년 이하의 징역 또는 1천500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한다. ②컴퓨터등 정보처리장치 또는 전자기록등 특수매체기록을 손괴하거나 정보처리장치에 허위의 정보 또는 부정한..

바밍타이거(Balming Tiger) 신곡 아르마딜로Armadillo(Feat. Omega Sapien, Byung Un) 가사 [내부링크]

나는 I'M SICK 뮤비를 유튜브 딩고에서 본 이후로 반한것처럼 빠져들었고 하루종일 들었던 적도 있었다. 최근에 플레이어 병언이 바밍타이거를 탈퇴했다는 소식에 아쉬웠는데 이번곡은 피처링으로 참가한게 인상적이다. Balming Tiger - Armadillo (Feat. Omega Sapien, Byung Un)[Official Video] Directed by Pennacky Executive Producer San Yawn Producer(s) Unsinkable, No Identity Writer(s) Omega Sapien, Byung Un Mixed by No Identity Mastered by No Identity Artwork by bosta Illustration by Yigyurae M..

티스토리 기능 삭제하기, 연관있는 항목코드 지우기 [내부링크]

사실 포스팅할 생각은 없고, 잊어 먹지 않으려고 백업한 수준이었는데, 게시글로 남기는 것도 좋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써본다. 일단 게시글이 끝나는 지점을보면, 텍스트로 연관 게시물을 표시해주는데, 아래처럼 사진으로 한번더 표시해주는게 있어서 거추장스럽다고 생각했고 한가지를 지워야 겠다고 생각했다. 마지막에 추천콘텐츠가 한번더 들어있으니, 사진으로 연관있는 항목을 표시해주는 것을 지워야 겠다고 생각했다. 티스토리 블로그 스킨 여백 조정 티스토리 CSS 설정하는 방법 티스토리 블로그 스킨 여백 조정 티스토리 CSS 설정하는 방법 보통 HTML이나 웹디자인 초보자, 쌩판 모르는 사람들은 어쩔 수 없이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스킨을 사용하고는 하지만 내 마음에 완전히 들 수는 없다. 하지만 직접 수정하고는 싶어도 어..

티스토리 블로그 스킨 여백 조정 티스토리 CSS 설정하는 방법 [내부링크]

보통 HTML이나 웹디자인 초보자, 쌩판 모르는 사람들은 어쩔 수 없이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스킨을 사용하고는 하지만 내 마음에 완전히 들 수는 없다. 하지만 직접 수정하고는 싶어도 어떻게 만져야 할지는 모르겠고 일단 막무가내로 아래처럼 따라하다보면 그래도 조금이나마 내 마음에 드는 블로그를 만들어 볼 수 있을 것이다. 나같은 경우 게시글이 끝나고나서 맞춤형 광고를 하나 달아두었는데, 1.2.3 게시글 넘기는 곳부터 광고까지의 여백이 너무 넓어서 조금 줄이고 싶었다. (구글 크롬 기준) F12를 눌러서 개발자 모드로 들어간다음에 요렇게 생긴 화살표를 누르면 원하는 부분에 커서를 가져다 대면, 어떤 HTML코드가 구성되는지 알려줌과 동시에 그 옆을보면 CSS창을 보여준다. HTML이 기능적인 것이라면 CSS..

경기도지사 김경수 유죄 이유 판결문 참조 [내부링크]

김경수와 드루킹은 컴퓨터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덧글, 추천 비추천 조작으로 인터넷 여론을 왜곡했던 사건이 있다. 드루킹의 목소리가 증거임 ㅇㅇ 농담이고 180130 김경수 선고 2018고합823 컴퓨터등업무방해 공직선거법 위반 사건 판결 우선 피고인은 이 사건과 관련해서 김동원 등과 공모해 업무방해 저질렀다는 내용. 아울러 그와같은 혐의 관련해 지방선거 선거운동 관련해서 센다이 총영사직을 추천해주겠다고 하면서 이익 제공 의사표시했다는 혐의로 기소가 됐다. 피고인은 이에대해서 컴퓨터등 장애업무방해 부분에 대해서는 본인이 김동원이나 경공모 회원 측 선플작업 하는걸로 알고있었고 킹크랩 이용한 조작 알지못했고 지시나 승인 안했으니 공모관계 인정할 수 없다는 주장과. 부수적으로 컴퓨터등장애업무방해 범행과 관련해..

녹스(NOX) 플레이어 99% 멈춤현상 해결방법 [내부링크]

휴대폰은 하나 이지만 동시에 여러 게임을 할려거나, 휴대폰 사양으로 잘 안돌아가는게임을 원활하게 또는 쾌적하게 돌리기 위해서 녹스 플레이어를 사용하는데 일부 컴퓨터의 경우 녹스 플레이어가 99%에 멈추고 꼼짝 않고 멈추는 경우가 있다. 물론 껏다 켜봐도 그대로이거나, 지금은 되더라도 나중에 멈춤 현상이 발생할때가 있다. 이래저래 해결 방법을 찾아서 몇가지 소개 하고자 한다. 1. 백신 프로그램(윈도우 방화벽, 윈도우 디펜더 포함) 특히 어베스트의 경우 녹스 뿐만 아니라 자질 구레한 문제가 많이 발생하고 무거운 편이라 아에 삭제하고 다른 백신 프로그램을 쓰는 것을 권장한다. 백신마다 적용하는 방법이 달라서 일일이 소개하기는 힘들지만 보통 설정등의 창을 찾아보면 예외항목을 설정 할 수 있다. 윈도우 디펜더와..

다이소 2천원 스마트폰 삼각대/거치대 후기 [내부링크]

요근래 유튜브 방송을 준비하면서 이것저것 알아보다가. 방송촬영용 삼각대가 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다. 그러면서 이것저것 찾아봤는데, 방송용세트는 너무 비쌀뿐더러, 나에게 필요한거는 이런게 아니었다. 왜냐하면 생방송이나 그런게 아니고 제품리뷰랑, 고성능 마이크 정도만 있으면 됬기 때문에 스마트폰으로 촬영을 위한 거치대가 있으면 좋겠다고 생각을 했고 또 가만 생각해보니, 예전에 쓰던 디지털카메라 삼각대를 재활용할 수가 있었다. 처음에는 이거를 살까 했지만, 카메라 삼각대에서 자체적으로 돌릴 수 있기 때문에 다른거를보다가 결국 이게 제일 적합하지 않나 생각했는데 택배비 포함하면 3150원이다. 그러다가 덧글을보니 다이소 이야기를 하는데 마침 집근처에서 다이소를 가보니 요론 녀석이 있다. 처음에 원하던거는 아니었..

티스토리 구글 애널리틱스(Google Analytics)시작하기 [내부링크]

구글 애널리틱스(Google Analytics)시작하기 / 티스토리에 애널리틱스가 필요한가? 사실 나도 처음에는 큰기대를 하거나, 무슨 이득을 보기 위해서 시작한것은 아니지만 티스토리를 하면서 구글애널리틱스를 다니 유용한 점이 몇가지 있어서 소개를 할려고 한다. 티스토리 통계 사진 티스토리 통계에서는 대략적인 정보만 알려줄뿐, 저기에 표시되어 있는 직접유입과 기타유입은 어떻게 들어왔는지 구체적으로 알려주지 못하는 한계가 있다. 반면에 에널리틱스를 블로그에 설치해둔다면 지금 당장 어느 사용자가 내 블로그를 어느 게시글을 보고 있는지, 그것도 모바일인지 컴퓨터인지 바로 파악이 가능하며 심지어 지역도 알려준다. 물론 실시간 기능도 강력하지만 전반적으로 이렇게 방문자가 늘어나는거를 실시간으로 확인하면 뿌듯하기도..

왜 대부분의 비행기, 여객기들은 흰색일까? [내부링크]

출장이든 여행이든 해외를 다닐때에 필수적으로 거치는 공항에 있는 비행기들을 보면 전세계 수많은 민간항공기들이 있지만 항공사 로고가 박히는 꼬리부분을 제외하곤 몸통은 흰색인 경우가 대부분이다. 흰색은 바탕색이니까 페인트값이 제일 싸지 않을까? 생각할수 있는데 그건 사실이 아니다. 흰색도 색이기 때문에 흰색이든 파란색이든 검정색이든 페인트 가격이나, 도색하는 비용은 차이가 없다. 그렇다면 왜 대부분의 비행기들은 흰색일까? 첫번째는 흰색이 결과적으로 제일 이득이다. 항공사에게서 주문이 들어온 비행기가 제조공장에서 출고되면 이렇게 연두색을 띈다. 첫 바탕색은 흰색이 아니다. 발주사로 넘어가거나, 혹은 그 전에 페인트 칠하는 작업이 시작이 된다. (A380 기준) 서른여명 가량의 인력이 달라붙어 3교대로 약 2주..

최근 일본 외교 근황(feat. 대함초계기사건) [내부링크]

요즘 일본 초계기사건으로 한일관계가 급랭한 가운데 일본이 요즘 하는 일에 대해서 적어 볼려고 한다. 일단 우리가 지금 논란이 되고 있는 한일군사협정 처럼 정보를 공유하는 협약처럼 일본은 지금 비밀정보공유협정 맺은 미국, 영국, 호주, 뉴질랜드, 캐나다 5개국 해상전력을 적극적으로 끌어 들이고 있으며 대북감시작전, 안보리 결의 이행을 위해서 미국과 함께 제재위반 국제사회에 보고하고 있다. 실제로 동해바다의 공해상 북한선박의 불법환적등의 위법행위는 일본이 다잡아내고 있다. The Five eyes : 영국, 캐나다, 호주, 뉴질랜드 그리고 미국 이 5개국은 미국과 1티어 미국 핵심 동맹국들로 각국의 정보기관끼리 정보공유를 하고 있고 일본이 비밀정보공유협정을 이 5개국과 모조리 맺고 있다는 것이다. 100년만..

군인, 특수부대, 경보병, 저격수 사진모음 - 3 [내부링크]

군인, 특수부대, 경보병, 저격수 사진모음 - 3 미군 여러 사진 모음

군인, 특수부대, 경보병, 저격수 사진모음 - 2 [내부링크]

군인, 특수부대, 경보병, 저격수 사진모음 - 2

군인, 특수부대, 경보병, 저격수 사진모음 - 1 [내부링크]

군인, 특수부대, 경보병, 저격수 사진모음 - 1

빅뱅 승리의 강남클럽 버닝썬클럽과 폭행사건 [내부링크]

빅뱅의 멤버인 승리가 여러가지 가게를 운영하고 있는데 그중에서도 강남에 소유한 버닝썬 클럽이 있다. 만수르세트만 봐서도 알겠지만 말그대로 억소리나는 핫한 클럽인데. 최근 불미스러운 일에 엮여서 뉴스에 나온다. 버닝썬 가드와 이사의 집단 폭행, 그리고 경찰과의 유착 심지어 클럽안에서 물뽕(약)을 이용한 강제추행과 성폭행등이 있었다고 나온다. 가드가 여성머리채를 잡고 끌고가는 모습 출처 : 유튜브 1. 어느 여성이 버닝썬 가드에게 머리채를 잡혀서 끌려나온다. 이거를 본 피해자는 가드를 제지할려고 하였지만 2. 오히려 가해자는 버닝썬의 이사와 보안가드에게 집단 구타를 당한다. 다급하게 경찰에 신고를 했지만 폭행당하는것을 목격한 경찰은 버닝썬 관계자를 돌려보내고 피해자만 수갑을 채워서 데려온다. 피해자와 가해자..

헬기, 공격헬기, 전투기, 폭격기 사진 모음 [내부링크]

헬기, 공격헬기, 전투기, 폭격기 사진 모음

논란이 되는 예타(예비타당성조사)는 무엇일까? [내부링크]

요즘 문재인정부의 논란중하나인 예타면제(예비타장성조사면제)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고자 한다. 예타, 예비타당성조사는 무엇이고, 예타를 면제하는것은 무엇일까? 이름처럼 뭔가 사전에 한다는 느낌인것은 알겠다. 거기에 왜 이것을 가지고 문재인 정부와 이명박 정부를 비교하는 것일까? 예비타당성조사는 국가재정법 제38조 및 동법 시행령 제13조의 규정에 따라 대규모 신규 사업에 대한 예산편성 및 기금운용계획을 수립하기 위하여 기획재정부장관 주관으로 한국개발연구원(KDI) 공공투자관리센터(PIMAC)에서 실시하는 사전적인 타당성 검증, 평가 과정이다. 예비타당성 조사를 거쳐야 하는 것들은 총사업비가 500억 원 이상이면서 국가의 재정지원 규모가 300억 원 이상인 건설사업, 정보화 사업, 국가연구개발사업 및 국가재정..

심신미약과 주취감형은 왜 있으며 과연 필요한가? [내부링크]

맨날 전부터 써야지 생각만하고 안쓰던 이야기를 하나 써볼려고 하는데 심신미약과 주취감형이다. 일반인들은 심신미약과 주취감형에대해 구분을 못하고 있으며 김성수사건으로 특히나 사람들이 심신미약인정으로 범죄자가 방생된다고 인식을 하는데, 사실 일반인들과 법의 괴리감이 커서 이 간격을 설명해고자한다. 심신미약은 생각만큼 호락호락한 법이 아니다. 일단 이론적으로 살펴보자 심신미약(心神微弱)은 심신장애로 인하여 사물을 변별할 능력이나 의사를 결정할 능력이 미약한 상태를 말한다. 책임능력이 떨어진다고 보아 대한민국 형법 제10조 2항에 의해 처벌이 감경된다. 그러나 고의 또는 과실로 심신미약을 유발한 때에는 원인에 있어서 자유로운 행위 규정이 적용되어 감경되지 않는다. 2019/01/02 - [글쟁이의 낙서장/편향적..

유튜브를 광고없이 듣자 유튜브 뮤직 대신 광고없는 YMusic 사용방법 [내부링크]

유튜브 뮤직(Youtube Music) 대신 광고없는 YMusic 다운로드 이전 게시글에서 소개한 밴스드랑 비슷한 녀석이다. 유튜브밴스드는 유튜브와 광고가 없다는점 빼고 완전히 같지만 그리고 이거 백업하는 시점에서 밴스드는 공식적으로 죽었지만 YMusic는 여전히 잘 작동한다. 다운로드 오프라인 재생 모두 지원 YMusic은 유튜브 뮤직처럼 영상없이 음악만 간단하게 재생을 해준다. 개발자는 XDA로 백도어나 개인정보 문제는 안해도 된다. 다운로드 주소 : https://ymusic.io/ 다운로드하고 설치하면 끝. 유튜브밴스드처럼 계정연결을 위해서 다른거를 설치할 필요도 없이 끝난다. 개인적으로는 음원을 바로 MP3형태로 다운 받을 수 있어서 편리하더라 다만 MP3파일을 받으면 작곡가가 자동으로 올린사람..

휴대폰 유튜브 광고없이 보자/유튜브 밴스드(Youtube Vanced) [내부링크]

* 게시글을 백업하는 지금 시점에서는 밴스드가 지원하지 않습니다. 이미 배포된 파일을 사용하거나 다른 것을 이용해야 하는데 빠른 시일내로 정리해서 게시글을 정리하겠습니다. 유튜브를 광고 없이 보려면 유튜브 레드같은 프리미엄을 별도 구매하면 되지만 사람들이 늘 그렇듯이 다른 방법을 만들고는 한다. 유튜브 밴스드라고 결론부터 말하면 플레이스토어에 못올리는 불법적인 프로그램이다. 하지만 광고없고, 백그라운드 재생이 가능하다. 개발자는 XDAdevelopers으로 개인정보 걱정할 필요도 없고 루팅도 필요없다. 휴대폰으로 바로 다운로드 하면 편하다. 출처 : XDA 개발자 포럼 https://forum.xda-developers.com/android/apps-games/app-youtube-vanced-editi..

노트북 구매시 질문, 주의사항 알아야할 것들 모음 [내부링크]

본 글은 120% 제 개인적인 주관으로 작성한 글이고 개개인의 편차는 있는점 감안해주시길 바랍니다. 전자제품을 좋아해서 여럿 뜯어보고 사람들과 이야기 하다가 나온 경험을 바탕으로 작성 되었습니다. 1. 몇 달 뒤에 살건데 제품 추천해주세요! 얼마뒤에 돈이 생기는데, 전역후에 노트북을 살건데 등등 수 개월 이후에 구매 시점을 두고 구매를 고려 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결론은 그때가서 고민하셔도 안늦어요 노트북 시장과 데스크탑 시장의 차이를 이해 하셔야 합니다. 데스크탑을 맞출때 크게 중요한 부품이 두가지가 있는데 CPU와 그래픽카드 입니다. CPU와 그래픽카드 회사인 인텔, AMD, 엔비디아등은 로드맵을 만들고 일정 주기마다 발표회를 가집니다. 그리고 제품이 판매되기 전에는 전파인증을 등록하는 등 시점을 가..

유튜버 카광의 과거 논란 정리(feat. 코미디겔러리광수) [내부링크]

유튜버 카광은 디시인사이드에서 단편만화로 유명한 사람으로 위의 그림처럼 찐따 그림이 인터넷에서 인기를 끈적이 있었다. 그러다가 자신에게 인신공격과 욕설을한 페미니스트를 고소한 것과 과정을 유튜브에 올리면서 크게 인기를 끌었고 그동안 쌓아온 네임드와, 그림을 가지고 영상화 하면서 빠르게 구독자수와 조회수를 폭발적으로 늘렸는데 윾튜브가 과거에 일 때문에 한방에 나가 떨어진 것처럼 카광도 과거가 있었다. 디시인사이드 코미디겔러리 광수로 활동을 하였으며 바우기(방일우)가 고열에 몸이 안좋은 상황에서 방송을 하는데 의도적으로 소액 후원을 반복적으로 하다가. 심장마비로 급사를 하자. 바로 팟키더니 웃긴 브금 깔고 고인능욕 다음날 아무렇지 않다는듯 인스타에 위로말을 남겼다. 그리고 카광이 코갤광수시절때 남자 몸캠 으..

티스토리에서 네이버 이웃커넥트 설치하기 [내부링크]

티스토리를 하면서 아쉬웠던것은 네이버에서의 편리함을 누릴 수 없다는 것이다. 그중에서 네이버 블로그에서는 당연하듯이 사용했던 이웃커넥트이다. 그나마 다행이라면 네이버 이웃커넥트는 티스토리, 구글블로거에서도 사용 할 수 있다는 점이다. 네이버 이웃커넥트 바로가기 위의 주소로 들어가면 이런 창이나 이런 창으로 오면 상관없다. 방법은 간단하다. 자신의 주소를 입력하고 대표 블로그로 설정만 하면 끝난다. 다만 티스토리 블로그 주소를 그대로 입력하면 위 사진처럼 네이버 이웃커넥트에서 '정상적이지 않은 블로그 주소이거나 RSS발행을 하지 않는 블로그 입니다. 라고 할때가 있는데 그럴 경우 자신의 블로그 주소 + rss를 붙여주자 ex) https://hjkhgyss.tistory.com/rss 잘 생성되었다. 그런..

티스토리 블로그 사이트맵(Sitemaps) 생성, 적용하는 방법 [내부링크]

*아래글은 옛날 기준이고 지금은 티스토리에서 공식적으로 사이트맵을 지원하기 때문에 그냥 자기 블로그 주소 + sitemap를 입력하면 된다. ex ) https://think-of-minority.tistory.com/sitemap 그래서 아래 사이트맵 생성하는 방법을 전부 따라할 것은 없고 그냥 네이버서치어드바이저랑 구글 서치 콘솔에서 RSS랑 사이트맵 등록만 해주면 끝 ====================== 이번에는 티스토리 블로그 사이트맵(Sitemaps) 생성, 적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적어 볼려고한다. 필요하다하기에는 애매하지만, 그래도 의미없다고 하기에는 또 그렇지 않은건데, 그래도 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다.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구 네이버 웹마스터)로 가보자 https://searchadvi..

축구선수 안정환 빛투 논란 총정리 [내부링크]

이상민도 그렇고 미투처럼 빚투 논란이 여러 연예인에게 있었는데 안정환도 한때 빚투 논란이 있어서 찾아보니 다음과 같은 일이 있다. 1. 안정환이 갓난아기때 모친이 도망가서 할머니가 대신키워줌 2. 그리고 작은 옥탑방에서 할머니랑 둘이 살았음 3. 너무 가난하다보니 밥도 제대로 못먹었는데, 축구부에서 빵과 우유를 공짜로 준다는 말을 듣고 들어감 4. 안정환이 축구로 이름을 날리기 시작하자 모친이 갑자기 나타나서 안정환 뒷바라지 명목으로 주위 사람들한테 1억 5천이상 빌림그 돈으로 도박하다가 다 잃고 안정환 이름 팔아서 또 돈 빌리고하다가거액의 도박빚과 절도죄로 구속됨 같은 시기에 안정환 외삼촌이 안정환이 갚아준다고 하면서 돈빌림 5. 자꾸 주변에서 빚갚으라고 보채자 프로선수 였던 안정환은 살면서 한두번밖에..

알뜰폰이 싼 이유는 무엇일까? [내부링크]

휴대폰 싸게 사는 방법 단통법과 알뜰폰 총정리 휴대폰 싸게 사는 방법 단통법과 알뜰폰 총정리 어디 제휴나 광고받고 하는게 아니고, 내가 아는 선에서 정보를 말해줄려고 하는거다. 사실 결론부터 말하면 가장 싸게 사는법이라거나 공짜폰은 없다. 100만원이 넘는 휴대폰도 24개월 약정을 think-of-minority.tistory.com 우리가 아는 SK텔레콤, KT, LG U+ 말고도 한번쯤 CJ헬로모바일이나 KTM모바일, 다른 생소한 통신사를 들어 보셨을지 모르겠다. 그리고 익숙한 3가지 메이져 텔레콤을 제외한 나머지 통신사들을 알뜰폰이라고 한다. 우체국에서도 상품을 판매했던 걸로 기억하는데 과연 이 한번쯤 들어 봤을 알뜬폰은 무엇인지 설명을 해볼려고 한다. 알뜰폰 : Mobile Virtual Netw..

휴대폰 싸게 사는 방법 단통법과 알뜰폰 총정리 [내부링크]

어디 제휴나 광고받고 하는게 아니고, 내가 아는 선에서 정보를 말해줄려고 하는거다. 사실 결론부터 말하면 가장 싸게 사는법이라거나 공짜폰은 없다. 100만원이 넘는 휴대폰도 24개월 약정을 걸고 '할부'로 사다보니 싼것처럼 보이는 것이고 공시지원금은 사실 휴대폰 월요금값에 포함되어 나오는 것이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예전 공짜폰이니, 오히려 페이백을 받고는 했다는데 그거는 무슨 말일까? 휴대폰시장은 단통법 시행 이후와 이전으로 나누어 지는데 '이동통신단말장치 유통구조 개선에 관한 법률' 단통법은 소위 다음과 같다. 이중에서 다른게 아니고 이거 하나면 보면 된다. '지원급의 과다 지급 제한' 통신사에서는 '판매장려금'등의 이름으로 대리점으로 휴대폰당(1회선당) 장려금을 주었는데 휴대폰 대리점은 사실 이거를 ..

JTBC 대표이사 손석희 폭행혐의 그리고 박진성 시인 [내부링크]

최근 JTBC대표이사이자 앵커인 손석희씨가 폭행사건으로 구설수에 오르고 있는데 박진성 시인의 시가 화제가 되고 있다. 박진성 시인과 JTBC 손석희와 어떤 연관이 있는지 간략하게 설명해보고자 한다. 때는 한창 미투 열풍이 한국 사회를 휩쓸고 있을때 어느 사람이 폭로를 한다. 강간, 협박, 몰래카메라 촬영등 끔찍한 짓을 당했다고 대부분의 자료는 삭제됬지만 아직 삭제되지 않은 기사를 가져와본다. 트위터의 내용이다. 박진성 시인이라는 실명을 거론하면서 자신이 성적인 폭력을 당했다고 표현을 한다. 여러가지 진흙탕 같은 진실 공방을 떠나서 박진성 시인은 모든 출판계약이 끊겼으며 자살 시도를 했다. 글로 밥벌어 먹고 사는 사람이, 글로는 살수가 없을때 상실감이 얼마나 클까. 그녀는 관심을 받고 싶어서 홧김에 일을 ..

유튜브에 광고다는 방법 유튜브계정 에드센스연결하기 [내부링크]

유튜브에 광고다는 방법! / 유튜브계정 에드센스연결하기를 적어볼려고 한다. 한 15년도쯤 부터 했다면 유튜브가 블루오션이었을건데 지금은 사실 레드오션을 넘어서 석유판이기는 하다만 그래도 개인이 아무 자본이나 능력?없이 수익을 거둘 수 있는거는 유튜브 만한게 없는거 같기도하다. 일단 유튜브에 로그인을 하고 설정으로 들어가서 추가기능보기로 들어가자 '상태 및 기능' 칸으로 들어가면 여러가지 기능과 계정 상태를 볼 수 있는데 그중에서 수익 창출칸으로 넘어가자 그러면 몇가지 과정과 안내가 있다. 유튜브 애드센스 연결 조건 : "구독자 1천명 몇 시청시간 4000시간" 그러면 우리가 하는게 뭔데? 사전예약정도로 이해하면 된다. 위에 과정을 거치고 해당 조건을 만족하면 바로 광고가 걸릴것이다. 간단하게 동의하는걸로..

윾튜브의 과거와 논란 정리 윾튜브 유튜버의 과거 [내부링크]

각종 사이트의 실시간 검색어 1위, 디스페치등 인터넷 기사등등 윾튜브가 갑작이 크게 떠오르길레 인터넷을 잠시 뒤져서 간략한 정리를 해볼려고한다. 나도 별 관심은 없었는데 대형유튜버인것을보고 놀랐다. 윾튜브는 구독자가 60만에 육박하던 거대 유튜브였으며 12월달 수익이다...... ...... 뭐.. 너무 배아파 할거는 없다. 지금은 계정이 해지되었다. 애드센스 정산이 제깍제깍 이루어지는게 아니고 웨스턴 유니온 수표받을거 걸리는데 시간하고 생각하면 다 날라가지 않았을까 조심스럽게 생각한다. 이야기는 디시인사이드 던파갤러리로 시작한다. 길드 풍동영생교라는 리더로 활동하며, (대충알아보니 시세조작하는등 양아치 길드라는데 중요한거는 아니니 넘어간다.) 정사갤 (정치사회 갤러리)로 넘어가서 네임드로 활동을 하고 ..

윈도우 폴더를 액세스할 수 없습니다 / 재분석 지점 버퍼에 있는 태그 오류 해결 방법 [내부링크]

윈도우 폴더를 생성하고 삭제하는 과정에 특히 클라우드 연동해놓고 쓰다보면 가끔 아래 오류같은게 뜹니다. 위치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라는 안내와 함께 해당 폴더나 파일에 액세스 불가능 / 재분석 지점 버퍼에 있는 태그가 올바르지 않는다는 안내 메세지를 출력합니다. 검색해보니 무슨 사용자 권한 변경같은 소리를 하는데 저도 예전에 이런 에러 뜨면 포맷을 했는데 문득 이 방법이면 해결 할 수 있지 않을까 해서 해봤는데 됩니다! 문제가 생긴 드라이브 경로에서 속성을 누르고 디스크 오류 검사 한번돌려줍시다. C드라이브, 윈도우 설치된 드라이브라면 재부팅이 필요합니다. 정상적으로 엑세스가 되고 삭제 역시 문제없이 됩니다. 끝!

구글 웹마스터(구글서치콘솔), Bing 웹마스터 등록하기 [내부링크]

티스토리 블로그의 구글 검색 노출을 위해서 플러그인에 들어가서 구글 서치 콘솔을 클릭한다음 구글 계정을 연결해서 구글 로그인만 하면 끝납니다. 그리고 빙웹마스터 역시 구글 로그인으로 연동이 가능합니다! 끝 ==== 아래는 옛날 것이라 위에 것만 보면 끝납니다. ==== 네이버 웹마스터로도 충분하다고 할 수 있지만 그래도 한사람이라도 더 끌어모으기 위해서 구글 웹마스터와 Bing웹마스터에도 개인사이트, 블로그를 등록하고 RSS를 등록해보자. 사실 이 게시글을 안봐도 될 정도로 상당히 간단하다. https://search.google.com/search-console 검색창에다가 쳐도 되고 위 주소를 타고 가도 된다. 나는 기존의 구글애널리틱스를 블로그에 연동시켜두어서 별다른 작업없이 바로 통과 되었다. 설..

티스토리 RSS 네이버에 등록하기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서치어드바이저) 이용방법 [내부링크]

만약에 여러분이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한다면 상관이 없겠지만 티스토리나 이글루스 같이 비네이버 서비스권에서 네이버검색창에 노출이 되기를 원한다면 사용해야하는 방법이다. RSS는 Really Simple Syndication의 줄임말로 블로그에 새로 작성한 글들을 다른 사용자들이 쉽게 구독할 수 있도록 한 규약이다. 요즘에는 보기 힘들었지만 예전에는 RSS리더류의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관심있는 사이트의 글들을 모아 읽을 수 있는데, 이용하는 방법은 RSS 리더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사이트 하단의 RSS 구독하기 버튼을 이용하는 것이다. 그리고 RSS는 블로그나 개인사이트 운영자에게 굉장히 중요한 항목으로 검색엔진은 RSS를 긁어가서 새 글이 등록되었음을 확인하고 검색엔진에 이를 반영하는 수단이다. 그래서 이번에..

티스토리, 네이버 블로그 조회수/방문자수 올리는 방법 [내부링크]

나는 블로그를 재법 오랫동안하고 투데이도 2천 정도 안정적으로 찍어보았으나, 네이버 블로그의 한계가 너무 명확해서 그만두고 티스토리로 이사 왔다. 다른 곳에서 블로그를 하다보니 거부감이나 운영방식에 대해서는 네이버에서 하던거를 티스토리 식으로 맞추면 그만인데. 처음 블로그를 만드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까 싶어서 이 글을 적어본다. 이름하여 블로그 조회수, 방문자수 올리는 방법 유튜브나, 여러 책에서 블로그로 돈벌수있다며 마케팅을 하고 조회수 증가에 최적화된 알고리즘을 알려줍니다! 하면서 돈으로 꾀어내는거를 볼 수 있는데 파워블로그 하는 사람한테 물어봐라, 그런강의듣고 이렇게 키웠는지 전혀 그런거 들을 필요없다. 돈보다 필요한거는 시간과 약간의 근성 1. 컨텐츠 딱 두가지만 이야기 하고자 하는데 첫번째는 ..

손혜원 부친 유공자 의혹과 김원봉 그리고 사회주의 독립운동가 [내부링크]

문재인 정권에서 솔찍히 수상한 유공자들이 있었다. 최근 더불어민주당 소속의 손혜원을 중심으로 투기를 비롯한 여러가지 논란이 일어나는 가운데 부친 독립유공자에 대해서 설명을 해볼까 한다. 내용은 이렇다. 노무현 정부때도 그렇고 어느 정권할것없이 유공자 등제에 탈락이 되었는데 이유는 다음과 같다 보훈처는 손 의원 부친의 행적에 대해 1945년12월 조선공산당 공산청년동맹 서울지부 가입(1989년 가평경찰서장 사실조회 회보서) 1947년말 입북, 1948년 남파돼 지하공작, 6‧25 당시 북한 중앙정치국과 재접선 활동 후 남한에 잔류했다는 증언(1990년 성북경찰서장 사실조회 회보서) 1949년4월14일 보안법 위반 구류 2일, 6‧25 당시 ‘조선노동당 가평균 설악면 당가일리 세포책’으로 활동했다는 증..

[펌] 어느 미친여자에 대한 추억 [내부링크]

예전에 나 살던 고향장터에 미친여자가 하나 있었다 여름에는 두꺼운 잠바를 걸치고 오히려 겨울에는 얇은 블라우스 한장만으로 이가게 저가게 기웃기웃하던 여자였는데 그여자를 사람들은 귀득이라고 불렀다 오일장날만 되면 이가게 저가게 왔다갔다 하며 보는 사람마다 일일이 인사하는 귀득이를 마음씨 좋은 시장어른들은 붕어빵이며 사탕이며 동전 닢 따위를 쥐어주며 '귀득이 왔나?' '안춥나?' '안듭나?' 하며 나름 반갑게 맞아주고 있었다 가끔 엄마 손잡고 시장에 가 이것저것 구경하고 있으면 그 미친여자는 '언니 오늘은 애기랑 같이 왔니껴?' '언니 오늘은 뭐 샀니껴?' 졸래 졸래 따라다니며 물었고 엄마는 '그래 우리 아들캉 왔다' '오늘은 제사지낼라고 돔베기 사간다 아이가' 하며 귀득이의 장단을 맞추고 100원짜리 동전..

대한적십자 나눔히어로즈, ABO프렌즈 선물 [내부링크]

나눔히어로즈, ABO프렌즈 가입하는 방법은 헌혈하실때 가입하고 싶다고 말하면 됩니다. 일끝나고 집에오니 ABO프렌즈에서 뭘 보내왔다. ABO프렌즈말고도 다른거 포함해서 적십자에서 잊을만하면 한개씩 날라온다 나는 조혈모세포 기증 + ABO프렌즈 + 나눔히어로즈 3개 모두 가입되어 있다. 이번에는 간단한 파우치다. 전에는 여행가기 전날에 안대+귀마개를 받아서 여행하는 동안 잘쓰고 다녔다. 이거는 조혈모세포기증으로 받은거 많이도 했당! 10월 말부터 해외여행다니기 시작해서 2주 전에 돌아온터라 1달간은 헌혈 금지라서 2월달은 되야 다시 시작하겠다. 올해는 은장을 받고 가겠구나 이런 문자도 한번씩 날라온다. 헌혈이 급하다거나, 이벤트를 하니 많이 참석해달라는 등의 내용이다. 바로 위에 적은것처럼 나는 한동안 헌..

레노버 USB 3.0 C타입 RJ45 카드 리더기 C106 USB허브 사용후기/개봉기 [내부링크]

레노버 USB허브 C타입 사용후기를 적어보겠습니다. 요즘 나오는 노트북이 무게나 두께등에서 가볍고 얇게 만들다보니, 쿨링이 필요한 게이밍 노트북을 제외하고 2in1이나 울트라북은 USB포트를 많이 희생해서 조금만 추가적인 작업을 하려면 많이 제약이 되는데 말티 리더기가 필요하더라고요 저는 YOGA730을 쓰는데 USB포트 1개, C포트1개여서 키보드랑 외장하드를 동시에 연결하지 못해서 불편했습니다. 레노버 C106입니다. 여러 기능이 있는 대신에 좀 가격대가 있었습니다. 내용물은 파우치, 본체, 보증서, 사용설명서 이동할때 요긴하게 쓰이겠네요 파우치가 마음에 듭니다. C포트, 2.0 USB, HDMI 기가랜 TF,SD카드, USB3.0 2개 뭐 대략 이렇게 생겼습니다. 저는 노트북하나가지고 작업하고 다니..

한성컴퓨터 SIROCO GS400 2CH 스피커 개봉기/간단후기 [내부링크]

한성컴퓨터 SIROCO GS400 2CH 스피커 개봉기/간단후기를 작성해볼려고 합니다. 전에 스피커를 한성컴퓨터 사운드바 GS100을 사용하다가 접지때문인지 케이블 불량인지 알 수 없는 이유로 노이즈가 있어서 정리하고 한동안 휴대용 블루투스 스피커를 노트북에 연결해서 이용하다가 콘솔게임을 하려고 하니 모니터에 직접 연결된 스피커가 필요해서 하나 찾아봤습니다. 그런데 한성컴퓨터에서 나온 GS400이 가격대비 평이 굉장히 좋아서 하나 구매 해봤습니다. 블루투스 버전도 있기는한데 책상에 올려놓고 어디 이동할 계획이 없어서 이걸로 결정했습니다. 그리고 아직 블루투스는 제품마다 좌우싱크밀림 문제도 종종있어서 안전하게 갔습니다. GS400은 음향기기 OEM으로 유명한 FENDA R223으로 유명한 제품이고 다른 F..

SWF, ACC, OGG 각종파일을 MP3로 변환하는 방법 [내부링크]

SWF파일이나 ACC, OGG등 여러가지 음악파일 포맷을 MP3 또는 다른 형태로 손쉽게 변환 할수가 있다. 프로그램을 설치할필요도 없고, exe 무설치 파일도 필요없다. 웹에서 가능하다. https://www.online-convert.com/ Online converter - convert video, images, audio and documents for free Convert files like images, video, documents, audio and more to other formats with this free and fast online converter. www.online-convert.com HTML5의 발달로 웹에서 수행할수 있는일이 대폭 늘었는데 파일변환도 가능하다 MP3..

중국 베트남 전쟁에 대해서 알아보자 [내부링크]

어제 쓴 글인 캄보디아의 시궁창 근현대사에서 연관되는 내용이니 먼저 보고와도 이 글을 보는데 약간은 이해가 될것이다. 캄보디아의 시궁창 근현대사를 간략하게 알아보자 캄보디아의 시궁창 근현대사를 간략하게 알아보자 얼마전에 동남아를 쭉 다녀오면서 캄보디아도 가게 됬는데 박물관에서의 찬란한 역사와는 반대로 현실은 시궁창이다. 아이노인 할거없이 길거리에 구걸하는 거지가 넘쳐나고, 쓰레기 처리가 think-of-minority.tistory.com 미국하고 중국이 수교를 맺은뒤에 중국-베트남 전쟁이 시작 되었는데 연표를 정리 하자면 1978년 12월 : 베트남 캄보디아 침공(1달만에 점령함) 1979년 01월 : 미국-중국 수교 1979년 02월 : 중국-베트남 전쟁 시작 베트남이 캄보디아를 침공하고 두달 뒤에 ..

캄보디아의 시궁창 근현대사를 간략하게 알아보자 [내부링크]

얼마전에 동남아를 쭉 다녀오면서 캄보디아도 가게 됬는데 박물관에서의 찬란한 역사와는 반대로 현실은 시궁창이다. 아이노인 할거없이 길거리에 구걸하는 거지가 넘쳐나고, 쓰레기 처리가 제대로 되지 않아. 고약한 냄새가 솟아 오른다. 그런데 역사를 잠깐 살펴보니 그럴만한 이유가 있더라. 근현대사가 시궁창이다. 중간중간 볼드체 칠한거는 정권 바뀔때마다 칠해봤다. 반세기 동안 몇번 정권이 바뀌었는지 보면 어이가 없을거다. ㅋㅋ 캄보디아의 건축 양식이나 예술의 형태를 보면 베트남이나 태국의 영향을 많이 받았는데 역사적으로 베트남과 태국의 침공을 많이 받았다. 캄보디아는 프랑스의 식민지였는데, 특이한거는 프랑스 강제로 침공한게 아니다. 캄보디아 국왕이 태국을 경계하기 위해서 프랑스의 보호령으로 들어가기를 자처했고, 두..

KTM모바일 KT WIFI 올레와이파이 연결하는 방법 [내부링크]

지금 KTM모바일 알뜰폰을 사용하고 있는데 휴대폰이 KT공기계가 아니라 U+약정 끝난 갤럭시 엣지7을 사용하고 있다. 그래서인지 KT WIFI가 자동으로 잡히지 않아서 불편했는데 방법을 찾아서 써본다. 처음에는 MAC어드레스를 보내서 어쩌고 저쩌고 하길레 불편해서 안했는데 생각보다 간단하게 해결된다. KTM모바일은 KT망을 사용하기 때문에 전혀 문제없이 공용와이파이를 사용가능하다. 프리와이파이를 선택하면 따로 로그인을 하라는 창이 뜨는데 그럴거 없이 자물쇠 걸린 와이파이 선택하시고 맨위에 EAP방식에 들어가서 SIM방식으로 선택하고 연결하면 끝! 여태 이거 모르고 귀찮아서 데이터 썻네 ㅋㅋㅋㅋ 지금 바로 지하철타면서 알아내서 게시글 쓰는중

간단하게 ISO파일 만들어보기 UltraISO [내부링크]

예전에서야 파일을 ISO 형태로 배포했지만 요즘은 그냥 네트워크로 다운받는게 보편화되서 필요한가 싶지만 그래도 구형 윈도우에서는 종종 사용하니 한번 그대로 올려보았다. 위에 있는 프로그램을 다운받아서 실행 시켜주자 이렇게 아무것도 없는 빈 공간이 위에 있고 아래에 무언가가 있는데 위에가 내가 필요한 곳을 채워 넣을 ISO이고 아래가 컴퓨터 하드이다. 아래에서 필요한 파일을 위로 드래그해서 채우고 디스크 저장 버튼을 눌러주면 간단하게 만들어 진다. 끝!

영상편집 다비치 리졸브(Davinci Ressolve) 다운로드 및 소개 [내부링크]

한국에서는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으로 프리미어나, 베가스, 파이널 컷프로 등을 많이 사용하는데 나는 아비드를 사용하다가 다비치 리졸브로 갈아 탔다. 영상장비 제작업체가 만들던 프로그램으로 색보정기능 영상편집 기능 오디오 편집기능등 막강항 기능을 가지고 있어서 어느정도 실력만 있다면 프리미어나 베가스 못지 않은 좋은 프로그램인데 한국에서는 아직 생소한 프로그램으로 다들 잘몰라서 소개할겸 나도 배울려고 이렇게 게시글을 만들었다. 제대로 배우면 미디어 업계 취업하는데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도 해본다. 무료 버전과 스튜디오 유료버전이 있는데 스튜디오 버전도 299달러로 다른 편집 프로그램에 비해서 싸다. 아 그리고 어느 영상 작업프로그램이 그렇듯 인코딩을 위해서라면 CPU의 성능은 좋아하 한다. I5이상 게이밍..

남성 동성애로 퍼지는 원숭이두창(monkeypox) 경고 [내부링크]

https://n.news.naver.com/article/025/0003196287?ntype=RANKING 온 몸 수포 '원숭이 두창' 확산 조짐…남성끼리 성관계 주의보 주로 아프리카에서 발생됐던 희소 감염병 '원숭이두창'(monkeypox)이 유럽 등 일부 국가에서도 확산할 조짐을 보이고 있다고 영국 일간 가디언이 19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원숭이두창은 바이러스 n.news.naver.com 주로 아프리카에서 발생됐던 희소 감염병 '원숭이두창'(monkeypox)이 유럽 등 일부 국가에서도 확산할 조짐을 보이고 있다고 영국 일간 가디언이 19일(현지시간) 보도했습니다. 원숭이두창은 바이러스성 질환으로, 사진처럼 온 몸이 수포로 덮히게 되는데요 치사율은 변종에 따라 1∼10% 수준라고 합니다. 영국..

GIMP 다운로드 및 소개 [내부링크]

사실 지금은 Adobe 사의 포토샾이 이미지 편집시장을 완전히 먹어치웠고, 국민 프로그램이나 다름없다. 국민프로그램이라 불리울 만큼 범용성을 자랑하는 것에서 그치지 않고 사용 하는 기능 또한 막강해서 이 제품 하나만 배워서 극강의 퀄리티를 보여주면 취업의 길로 갈수있는 만능의 툴이지만 무료가 아니란점 싸지도 않고 정품으로 사기에는 상당히 비싸다. 그렇다고 우리 돈없는 공짜 편집프로그램이 없겠어? 바로 GIMP가 되시겠다. 포토샵에 대해서 기능이 조금 떨어지지만 사용하는데 있어서 전혀어어어어 문제가 없다고 본다. 포토샵 PSD 파일 레이어를 그대로 인식을해서 잘 다룬다면 크게 불편함은 없을 거다. Gimp 다운로드 : https://www.gimp.org/ 여기서 다운 받으면 된다. 끝이다. 다른것도 없다..

ASUS TRANSFORMER PAD (TF103C, K101) 롤리팝(ANDROID 5.0)으로 업데이트 [내부링크]

수년전 고등학교 3학년때 인강용으로 팔길레 사서 열심히 인강듣고 대학교 1학년때는 PDF뷰어로 들고 다니면써 잘썼는데 문제는 터치불량이라는 약간 고질적인 기기 문제가 있었다. AS는 공임비 1만원으로 무상으로 해주었지만 그래도 1년에 1번정도 AS받는다는게 귀찮았는데 두번째 AS받고 얼마 지나지 않아서 또 고장났다. 그동안 군대도 갔다오고보니 4년정도 지났기에 고물값만 받고 팔려고 오랜만에 켜보니 웬일인가. 잘작동된다. ? 이제 다시 복학하는데 다시 PDF, 워드 뷰어로 굴릴 쓸생각으로 이리저리 돌려보는데 오레오(8.0)이 나오는 마당에 키켓(4.4)이라... 찾아보니 자동 업데이트는 지원하지 않지만 공식 홈페이지에서 롤리팝을 지원한다. 혹시나 다른 버전업된 커스텀롬이 있지는 않을까 XDA, CM등 여러..

청와대 근처 맛집 식당 리스트 정리 [내부링크]

멀리 안나가고 청와대, 부암동 및 경복궁역까지만 적어봄 웨이팅이 거의 없고 검색에서 잘 안나오는 숨겨진 맛집들임 갈치조림 : 강구미주구리 함박스테이크 : 함박식당 중식당: 청운반점 ( 삼선볶음밥 해물이 밥보다 많음), 중국 곰탕 : 고래 ( 가끔 청와대, 고위직 사람들있음 ) 국수 : 블루베리 한식 : 종가집, 다래식당, 청하식당, 명란식당 국밥 : 해장국사람들 ( 각하의 먹방집 ), 진성옛날 소머리국밥 양식 : H라운지, 비스트로친친, 한옥달, 지중해상점, 까델루뽀, 디미 삼겹살 : 김진목삼, 애월식당, 효자동소금구이 치킨 : 치킨인더키친 돈까스 : 옐로우쿡, 세검정돈까스 바 : 침니펍 스시 : 나뭇잎스시, 박광일스시카페 브런치 : 슬로우레시피 일식 : 맘스키친 김치찌개 : 삼청동김치찌개 ( 고기 집에..

Amazon Prime 아마존 프라임 해지 방법 [내부링크]

헬스하고 나오면서 휴대폰보니 아마존 프라임에서 1만2천원을 긁어 주셨다. 딱 보자마자 상황정리가 되더라 ㅋㅋㅋ 1달전 쯤에 램값이 미쳐 날뛰는데, 컴퓨터는 필요하고 해서 램을 아마존에서 해외 직구 했었는데 그때 아마존 프라임 30일 무료체험! 하시겠습니까? 아무생각없이 예를 눌렀던거 같다 ㅋㅋㅋㅋㅋ 기간 끝나자마자 바로 칼같이 멤버쉽비용 받아가고 분명 어딘가에는 기간 끝나면 돈가져간다고 적어 놨겠지, 내가 못봤을 뿐이고 ㅜ 아무튼 해지하러자 로그인하면 Your Prime Membership 저어 밑에 End Membership End My Benefits End Now 아마존 프라임을 하면 무료배송이나, 할인행사가 있을거다. 그런데 프라임 결제를 해놓고, 혜택을 받고 혜지하는 문제 때문인거 같은데 난뭐 ..

보수와 진보 그리고 신자유주의 [내부링크]

오늘 책을 읽다가 무심코 인터넷의 한 글을 보았는데 내용이 상당히 흥미로웠다. '노무현의 로스쿨은 신자유주의와의 결합과 맞물린 결과물이다.' 노무현의 행보를보면 안보, 외교에서는 종북이라고 비아냥을 들을만큼 좌파였는데 경제 정책을보면 보수였다. (대표적으로 한미 FTA, 아시아 금융허브 정책) 이는 노무현의 좌파 이미지 세탁을 위해서 신자유주의 세력과 결합하였고 그 결과물중 하나가 로스쿨이라는 것이다. 그렇게 시작된 자유주의 공부한 내용을 여기에 감히 적어보려한다. 먼저 이것을 알려면 결국 용어문제이고 용어의 싸움이다. 자유주의 자본주의 보수주의 보통 이들을 통틀어서 보수/우파 라고하는데 엄밀히 말하면 틀렸다. 국내에서는 아직 서구권만큼의 자유주의가 충분히 소개되지 않았고 북한과 대치라는 특수성때문에 용..

쿄애니(KYOTO ANIMATION)에 대해서 알아보자 [내부링크]

쿄애니(KYOTO ANIMATION)에 대해서 알아보자 대표작으로 한때 오리콘차트를 휩쓸었던 케이온 떠오른다. 일찍이 만화의 신 데즈카 오사무가 이뤄낸 몇가지 혁명적인 기술덕에 일본의 애니산업은 유례없는 발전을 맛 보고 있었다. 오사무의 동료였던 핫타 요코는 동네주부들을 대상으로 하던 미술학원을 운영하던 중 이 흐름에 몸을 맡기기로 결심, 수강생이였던 주부들을 데리고 회사를 창립한다. 시작은 미약했다. 애니메이션 회사라지만 돈이 몇 푼 되지않는 하청 작업들 뿐 보수는 점점 줄어갔고 일은 점점 더 늘어만 갔다. 분유값에 시달리던 직원, 부족한 임금에 아르바이트를 뛰던 직원.. 그렇게 하나 둘 회사를 떠나갔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자 그들에게 '기술'이 생기고 '인맥'이 생겼다. 회사는 하청업계의 스페셜리스트..

샤프트(SHAFT)에 대해서 알아보자 [내부링크]

비즈니스는 인간의 이해다. 누구를 극복할지, 누구를 포용할지, 누구를 뛰어넘을 지 그리고 누구를 앞길에서 치워버릴지 결정하는 게임이다. 97년 안노의 에반게리온이 대 히트를 기록, 전후무후한 영향력을 펼친다. 수많은 젊은이들이 에반게리온을 보며 철학적 그리고 문학적 영감을 얻었고 이 두 남자도 그 무리 중 하나였다. 그들 역시 애니메이터였다. 업계에 조금씩 이름을 알려가고있던 유망한 젊은이였고 에반게리온의 성공은 그들에게 커다란 충격 을 가져다 주었다. 애니메이션 하나가 만드는 실로 엄청난 영향력, 그들이 애니를 바라보는 가치관이 달라지는 순간이였다. 그 중 한남자가 제법 연식이 있는 회사에 먼저 입사를 하게 된다. 회사의 내세울 만한 작품은 고작 하나정도인 성공을 꿈꾸던 남자에겐 어찌보면 초라한 시작...

구형 라이젠 프레임 드랍의 원인 (윈도우 10 1903) [내부링크]

본론부터 말하자면 구조적인 결함이라고 하기에는 그렇고, 구조적인 한계이기 때문에 소프트웨어나 설정으로는 잡을 수 없다. 램 오버를 해봐라던가, SSD프리징이 아니냐, 압축할때 빠르다(?) 온갖 소리가 나오는데 당연히 다 해봤을거다. 하지만 프레임 드랍, 간혈적인 프리징을 느낀다. 위 사진은 서밋릿지, 라이젠의 아키텍쳐 사진인데 8코어의 기준 4코어가 한 방에, 나머지 4코어가 다른 방에 이렇게 4+4 구조로 되어 있는거를 볼 수 있다. 이를 CCX구조라고 하는데, 코어를 늘리는데 큰이점을 얻을 수 있다. 가령 4+4를 하려고하는데 수율이 나오지 않아서 4+3인 다이가 나왔다. 하나 더 죽여버려서 3+3으로 만들어서 보내면 된다. 이런식으로 수율문제를 다양한 라인업으로 바꿀 수 있다. 코어 부활은 반대로 ..

가이낙스(GAINAX)에 대해서 알아보자 [내부링크]

2011년 8월, 회사의 핵심 인력들이 퇴사를 선언한다. 회사이름이 주는 부담감에서 탈피해보자 몇몇 마음맞는 멤버를 데리고 회사를 나왔다. 그렇다, 이 이야기는 오늘날의 오타쿠 문화를 만든 '가이낙스'의 이야기다. 80년대 애니를 만들기위해 오타쿠들이 모여 회사를 창업한다. 어디까지나 프로젝트성 회사로 애니를 제작만 하고 해산할 목적이였지만 제작과정에서 엄청난 빚을 지게 된다. 헤아릴수 없을 만큼의 커다란 빚 하지만 오타쿠들은 오히려 기뻐했다. 빚이 있으면 빚을 갚을 때까지 계속해서 애니를 만들면 되잖아? 이것이 가이낙스의 시작이였다. 70만엔의 월세의 100평 사무실에서 16평짜리 사무실로 이사했고 , 항상 빚 독촉 전화에 시달렸다. 잉크가 없어 펜을 부숴 잉크를 구했다, 돈을 아끼기 위해 16평 사무..

CPU-Z, GPU-Z 보는 방법 [내부링크]

컴퓨터 사양을 보는 프로그램으로 CPU-Z, GPU-Z가 있다. 이 둘만 볼줄 알면 내 컴퓨터 스펙을 알 수 있고 이를 가지고 견적, 업그레이드 상담을 할 수 있기에 간단하게 볼수는 있어야 한다. CPU-Z https://www.cpuid.com/softwares/cpu-z.html CPU-Z | Softwares | CPUID CPU-Z is a freeware that gathers information on some of the main devices of your system : Processor name and number, codename, process, package, cache levels. Mainboard and chipset. Memory type, size, timings, and..

데몬툴즈를 대체할 가상시디롬 VirtualDVD [내부링크]

얼마전까지만 해도 가상시디롬을 이용하려면 시디스페이스나 데몬툴즈를 다들 이용 했을겁니다. 근데 데몬툴즈가 오래전이기는 하지만 유료화로 바뀌면서, 크랙버전이나 마지막 무료 버전을 이용하는데다 종종 프로그램 충돌이나 불필요한 행동을 해서 좀 별로 였는데 마침 뒤적거려보니 ISO파일에 한해서 윈도우10부터는 별도의 다른 기능없이 누르기만 하는걸로 가상시디롬 이용을 할 수 있고 다른 형식의 파일은 VirtualDVD 이용하면 간편하게 이용 할 수 있다. http://ohsoft.net/kor/vdvd/download.php?cate=1003 OH!SOFT - 버추얼DVD 다운로드 Copyright 2021 Ohsoft.net. All Rights Reserved. ohsoft.net 다운 받아 주고 별다른 ..

최초 스텔스기 F-117에 대한 몇 가지 이야기 [내부링크]

벤 리치의 회고록에서 F-117 나이트 호크에 대한 흥미로운 부분을 추려봤다. 아마 벤 리치와 켈리 존슨이라는 이름이 자주 나올텐데 벤은 F-117 개발을 지휘한 스컹크 웍스 지도자고, 켈리는 전 스컹크 웍스의 지도자이자 P-38, U-2, SR-71을 개발한 유명한 인물임. (1) 스텔스기 개발의 기술적 이론은 소련의 전문가인 우핌체프의 논문 "물리적 회절이론에 의한 예각면 파동론"에서 나왔고, 개발팀인 스컹크 웍스가 여기서 나온 공식을 이용하여 레이더파 반사단면을 얻는 프로그램을 개발하였다. (2) 이 프로그램은 2차원 형상에 대한 계산만 가능했는데, 당시 컴퓨터는 기억용량과 메모리가 작아 어마어마한 양의 추가계산을 요구하는 3차원이나 둥근형상의 반사단면을 알아낼 수 없었다. 때문에 항공기를 삼각 평..

SR-71(블랙버드)에 대한 이야기 몇 가지 [내부링크]

출처 벤리치의 회고록 (1) SR-71은 개발당시 레이더 반사면적을 줄이는데 꽤 많은 노력을 했다. 대통령인 아이젠아워가 U-2 격추사건 이 후 탐지되지 않는 정찰기를 원했기 때문. 물론 당시 기술로 그런 완벽한 스텔스는 불가능 했으나 개발팀인 스컹크 웍스는 전파 흡수재인 페라이트와 플라스틱을 도포하고 수직미익을 작게 만드는 등 최대한 덜 탐지되도록 노력했고 나중에 한 구조설계자의 Chine 형상을 붙이는 아이디어로 반사면적을 90%나 감소시킬 수 있었다. (윗 사진 빨간 표시가 Chine 형상. F-22나 PAK-FA 등 요즘 스텔스기에서도 볼 수 있음.) (2) SR-71의 날개는 매우 날카로워서 실제로 기계공이 손을 다치는 일까지 있었다. 항공기 날개는 빠를수록 항력이 늘어나는데 마하 3급으로 날려..

Intel Smart Response Technology (ISRT) 설정 [내부링크]

Intel Smart Response Technology 이하 인텔 SRT를 설명하자면 인텔의 저장장치 효율화를 위해서 사용한 기술인데 재미있는 기능 한가지가 있다. SSD + HDD 두개를 묶어서 하이브리드 조합을 쓸 수 있다. 개인적으로 호기심이 생겨서 한번 해볼까 했지만, 여건이 안되고 구지 기술을 시현하기 위해서 또 구입하는것도 수지가 맞지 않는 일 같아서 알아만 두고, 글로만 적어본다. 다른 설정을 할 필요없이 SSD와 HDD를 꼽아두기면 하면 된다. 단 운영체제는 해당하는곳에 설치해서는 안된다. 나의경우 NMVE하나 달아 놓고 추가로 SSD와 HDD를 두었다. 그렇게 설정한뒤에 Intel Smart Response Technology에 들어가서 SSD를 캐시로 사용하면 끝 *주의할 것은 읽기때..

외국 영화가 한국에서 개봉할때 제목 [내부링크]

Bonnie And Clyde (보니와 클라이드) → 우리에게 내일은 없다 Legally Blond (똑똑한 금발) → 금발이 너무해 The Girl Next Door (옆집 소녀) → 내겐 너무 아찔한 그녀 Ghost (유령) → 사랑과 영혼 Ted (테드) → 19곰 테드 Butch Cassidy And the Sundance Kid (부치 캐시디와 선댄스 키드) → 내일을 향해 쏴라 Shallow Hal (천박한 할) → 내겐 너무 가벼운 그녀 Charlie's Angels (찰리의 천사들) → 미녀 삼총사 Basic Instinct (기본적 본능) → 원초적 본능 Mean Girls (비열한 소녀들) → 퀸카로 살아남는 법 Night at the Museum (박물관의 밤) → 박물관이 살아있다 ..

[펌]꼭 봐야할 홍콩느와르 영화들 [내부링크]

홍콩 느와르는 80년대 중반부터 90년대 초반까지 열풍 처럼 아시아를 휩쓸던 홍콩의 범죄조직 영화를 말한다. (흑사회, 남자들의 의리와 우정, 그 사이에서 피어난 남녀의 애절한 사랑이야기, 20세기 무협물) 사실 80년대 중반까지 홍콩영화는 정통 무협극에서 성룡이 주도한 코믹 쿵푸 무비가 주를 이뤘었는데, 이른바 흑사회영화가 등장하면서부터 이들 영화가 아시아 시장을 지배하고 90년대 초반까지 홍콩영화 전성기를 이끌어간다. 다시 말해서 어떤 특정한 장르의 영화를 일컫는 다기 보다는 시기적으로는 홍콩반환(97년)을 앞둔 불안한 홍콩사회의 불안, 우울한 모습속에 범죄를 저지르며 살아가는 사나이들의 무협극같은 액션영화들이라면 (왕가위의 영화처럼 꼭 액션이 아니더라도) 그냥 홍콩 느와르라고 불렀다. 홍콩 느와르라..

인텔 씨퓨 접미사(suffix)의 뜻 [내부링크]

인텔 제품군을 보면 제품 명에 X나 K등이 붙어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특히 노트북의 경우 H HQ등 여러가지 형태로 붙어 있어서 이것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적어 볼려고한다. X - eXtreme 웨이퍼 내의 클럭수율 잘 나온 것중 최고급코어 인텔 최신기술의 자존심 논커팅 논배수제한 K - unlocKed 배수제한 해제 C - Compute and media horsepower 그래픽도 잘하고 부동소수점 계산도잘하는 만능컨셉 씨퓨 R - BGA package with high performance gRaphics desktop 소형화를 추구하기위해 BGA로 붙박이하는 고성능 씨퓨 S - energy Sufficiency 저전력 씨퓨 지금은 아래 U모델로 통합 T - power-opTimized 전성비에 ..

미국 대통령을 암살할 뻔 했던 구축함 윌리엄 D. 포터, DD-579 [내부링크]

플레처급 구축함 윌리엄 D. 포터, DD-579. 왜 유명하지 않은지 신기할 정도로 재미있는 배다. 얘랑 비교하면 아오바는 트롤 축에도 못 낀다. 이 배의 행적을 간단히 요약하면 다음과 같다. - 첫 임무로 당시 최신 전함이었던 아이오와의 호위를 맡음. 당시 아이오와에는 테헤란 회담에 참석하려는 대통령 루즈벨트를 포함해 해군작전부장(우리나라로 치면 해군참모총장이라 보면 됨 ㅇㅇ) 겸 합중국 함대사령관 어네스트 킹 등 주요 인사가 다수 탑승하고 있었기에, 매우 중요한 극비 임무였음. - 출항 시 닻을 제대로 다 안 끌어올리고 출항하는 바람에 닻이 덜렁거리며 옆에 있던 배 갑판을 박살냄. 구명정도 몇 개 부서지고. 닻도 약간 손상되었지만 갈 길이 바쁜 포터는 미안하다는 말만 남기고 떠남. - 아이오와와 합류..

자유민주주의 그리고 이승만 초대 대통령 연설 [내부링크]

광복전 이승만의 연설 나는 이승만 입니다 미국 와싱턴에서 해내·해외 산자한 우리 2300만 동포에게 말합니다 어디서든지 내말 듣는이는 자세히 들으시오 들으면 아시려니와, 내가 말하는것은 제일 긴요하고 제일 기쁜 소식입니다 자세히 들어서 다른 동포에게 일일이 전하시오 또 다른 동포를 시켜서 모든 동포에게 다 알게하시오 나 이승만이 지금 말하는것은 우리 2300만의 생명의 소식이요, 자유의 소식입니다 저 포악무도한 왜적의 철망철사중에서 호흡을 자유로 못하는 우리 민족에게 이 자유의 소식을 일일이 전하시오 감옥 철창에서 백당학형과 학대를 받는 우리 조선남녀에게 이 소식을 전하시오 독립의 소식이니 곧 생명의 소식입니다 왜적이 저희 멸망을 재촉하느라고 미국의 준비없는것을 이용해서 하와이와 필리핀을 일시에 침략하야..

자아 혁신과 민족개조 안창호 [내부링크]

자아 혁신과 민족개조 안창호 유럽대전이 휴전되자 이곳에서 기하지 않고 이와 같이 일석에 상면을 얻게 됨을 무한히 기뻐하는 바입니다. 우리 민족의 수는 2천만, 우리 민족의 역사는 4천 년, 국토는 3천리, 전 세계의 국별로 비해 본다면 적은 수도 아니요, 적은 국토도 아닙니다. 역사로는 동양에서 제2입니다. 이런 오랜 역사에는 찬란한 페이지도 적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지난 경술국치로 금일이 비참한 환경 속에서 신음하게 된 그 원인은 무엇입니까? 우리는 고요한 밤 두 손을 가슴에 얹고 곰곰이 생각해 봅시다. 우선 이조 5백 년 역사는 당파싸움의 역사입니다. 나라 일을 위하여서 하는 당파 싸움이면 나라가 망할 수 없겠지요 마는 당파만을 위하려는 사리사욕뿐이기 때문에 나라가 망한 것이요, 정권을 탐내는 목적이..

[고전] 여성시대 LG 생활건강 기생충 논란 사건 [내부링크]

예전에 한창 여성시대에서 LG생건 이름을 단 닉네임이 태아는 기생충이라고 주장해서 논란이 된 사건이 있다. LG생건이라는 아이디를 쓰는 사람이 태아를 기생충으로 표현하는것이 발단이 되었는데 LG생건을 검색하면 뜬금없이 기생충이 연관검색으로 뜨는 사태가 발생한다. 1. 여시 글중에 태아가 배속에 기생한다 느낀다면서 이게 점점 기생충으로 확산됨 2. 그러다 저 기업 닉넴 딴 한 회원(lg생건)이 기생이라 봐도 마땅하다고 자기가 논문쓴걸로해서 막 이런저런 설명함 3. 교수라는 사람이 터무늬없는 말이라면서 반박하고 확실한 설명을 적어줌 기생한다고생각하면서 논문 저따위로 쓰면 자기는 얄짤없다고 4. 근데 그 교수의 팩트에 자꾸 반박하면서 자기말이 당연하다는듯이 계속 반박함 이게 점점 커짐 5.그러다 로류의 진짜 ..

[고전] SLR클럽 - 여성시대 탑시크릿 정체 발각 사건 [내부링크]

SLR클럽에 비밀공간이 발견됨 얼핏보면 SLR의 소모임인듯한데 이곳이 신기한게 원래는 불가능했던 댓글에 이미지 등록 기능이 활성화되어 있음 그리고 게시글 작성시 에디터 사용가능하고 사진용량도 15MB로 제한으로 늘려줌. (다른곳은 1~2MB) 그리고 짤을 잘보면 이곳이 여시가 이용하는 소모임이라는것을 알수 있음. 등등 몇가지 조건을 통해서 알 수 있는 것은 1. 여시벙커는 소모임이란 이름을 달고 있지만 SLR에 커뮤니티산하에 있는 해외당, 바이크당, LOL당 등등의 소모임과는 전혀 다름. 2. 여시벙커에 게시글이나 덧글을 써도 SLR점수(포인트)는 안올라가고 여시에 있는 점수가 올라가고 여시 등급과 이쪽등급은 별개임. 3. 이걸토대로 여시게시판은 SLR서버내에있는 SLR의 클론사이트라는걸 알 수 있음. ..

애니메이션의 인식을 바꾼 4대 감독 [내부링크]

애니메이션의 인식을 바꾼 4대 감독 일반적으로 애니메이션을 즐겨본다고 하면 썩 그리 좋은 인상을 주지는 못할 것이다. 영화를 즐겨본다거나 스포츠를 즐긴다고 말하는것보다 좀 다른 인상을 심어주기 때문이다. 하지만 지금 소개하는 4명의 감독은 애니메이션은 이런것이다 라는 고정 관념을 깨었다고 본다. 와타나베 신이치로 마크로스 플러스, 카우보이 비밥, 사무라이 참프루, 언덕길의 아폴론, 스페이스 댄디, 잔향의 테러 특징 : 주로 통일된 작화를 가지고 있는 다른 감독들과는 다르게 작품마다 작화, 스타일, 느낌이 각각 다름 근황 : 2014년 7월 폭탄 테러를 주재로한 애니메이션 잔향의 테러 제작사단 : 나카자와 카즈토(캐릭터 디자인), 칸노 요코(OST) 곤 사토시 퍼펙트 블루, 천년 여우, 도쿄 갓파더즈, 망..

[고전] 여성시대 주작 사건 [내부링크]

지금도 오프라인에서 여시한다고 하면 페미니스트나 이미지 않좋은데 이거는 최근일이 아니라. 꽤나 예전부터 이미지가 엉망이었다. 전설의 그짤들 아 보기만 해도 암걸린다. 아는 척 하고 싶기는 한데, 정작 머가리는 텅빈놈들...... 중요한거는 아직 서막일 뿐이다. 장동민을 끌어내린 것으로 기세가 오른 여시(여성시대)는 더욱 주제 파악을 못하고 레바만화를 문제 삼기 시작했는데 이 장면이다. 이분을 최소 귀귀만화 안보신 분들 레바만 마녀사냥 당했다. 인생은 역시 타이밍 사과문을 받아내는 것에 성공하지만 여시는 여자일베로 취급되기 시작했다. 지금까지는 서막에 불과했다. 이제부터가 시작이다. 여시는 이미지 추락에 대응해서 1. 첫번째 주작 그러던중 어떤 여시가 글을 하나 올리게 된다 내용은 일베충들이 단체로 타 사..

전쟁에 관한 어록 모음 [내부링크]

"목마른 병사들을 두고 나 홀로 물을 마셔 갈증을 해소할 수는없노라." - 인도 원정길의 알렉산더대왕 인도의 사막지대를 행군하던 알렉산더의 군대는 뜨거운 열기와 물 부족으로 고통을 겪었다 말에서 내려 병사들과 같이 행군하던 알렉산더도 목이 말랐다. 그때 부하가 물을 구해 그에게 바쳤다. 그러나 그는 '혼자서만 목을 축일 수 없다'며 잔을 땅바닥에 내동댕이치고 마시지 않았다 그는 적을 치기 전에 부하들의 마음을 사로잡아야 한다는 것을 알았다 "참호를 파는 것은 곧 자신의 무덤을 파는 것이다. 미심쩍을 때는 무조건 공격하라." - 2차 세계대전 당시 미3군 사령관 조지 패튼 장군 역사상 가장 저돌적인 장군 패튼의 기갑부대는 프랑스를 횡단해 노르망디에 있던 독일군의 운명에 종지부를 찍었고, 기갑부대를 어떻게 ..

독학으로 지잡대에서 서울대간 수기.txt [내부링크]

수기 개인마다 성향, 공부방식은 다양할 수 있으므로 생략하고, 제가 생각하는 수능을 준비하는 독학생들이 반드시 가져야 할 마음가짐을 다루겠습니다. ㄱ.여정을 시작하게 된 동기가 뚜렷해야 한다. : 이 글을 집중해서 보는 사람들은 N수생들일 겁니다. 묻겠습니다. 왜 N수생이 되었습니까? 즉, 그 결심을 하게 된 동기가 무엇입니까? 이것에 대한 확답이 없다면, 절대로 성공할 수 없습니다. 또한 확답하더라 하여도 자신에게서 나온 답이 아니면 의미가 없습니다. 먼저 그것을 찾은 후에 시작해야만 수능에만 매진할 수 있으며, 그럴 수밖에 없을 겁니다. 자신이 생각하기에 뭔가 동기가 뚜렷하다고 생각했음에도 불구하고, 수능공부에 도움이 되지 않는 다른 것들이 자꾸 머릿 속에 떠오른다면 성공을 보장할 수 없습니다. 동기..

[펌] 재종반 후기 2편 [내부링크]

이제 글을 쓰고나서야 깨달았다...... 이미 지금이 6월이라, 반수반 개강시즌이란걸;;;; 포커스를 반수반에 맞춰줬어야 했는데 잘못 맞춘거같아 반수반을 기준으로 다시 작성해준다 ========================================================================== -6월초- 각 재종반마다 같은 머저리들의 가슴속을 설레게하는 현수막을 가장한 낚시대를 학원 버스에 걸구 다닌다. 근데 참 신기한건 해마다 그 낚시찌를 무는 병신들이 일정하게 들어온단 사실이지......ㅋㅋ 하여튼 낚시찌 문 머저리들끼리 반을 편성해준다 간혹 학원에 따라선 저 머저리들을 기존반에 넣어버리는 경우도 많다 주로 이과의 경우가 그렇다. 이과생들은 문과생보다 조금더 똑똑하기때문에 저기에 낚..

[펌] 재종반 후기 1편 [내부링크]

재종반을 우리집이랑 착각이 들만큼 많이 다녀본 5수생이 정리해준다^^ 1년도 어긋난적 없음. 경험에서 우러나온거라서 정확하다 ========================================================================== -12월- 패배감을 맛본 놈들이 들어온다. 공통점이라곤 입시에서 탈락잼을 경험했다는것뿐인 애들끼리 모인다. 덕분에 분위기는 개ㅆㅅㅌㅊ다. 이런한 분위기속에 재종반을 선택한건 신의 한수였다는 병신같은 망상에 빠지곤한다. 꼭 여기서 성공해 나가겠다며 매일아침 나름의 결의를 다지지만 그것이 희대의 헛짓거리임을 인지하진 못한다. -1월- 어느정도 재종반 생활에 익숙해졌지만, 아직도 어색하다. 옆사람 얼굴은 알겠는데 목소리는 모르겠다. 여전히 분위기는 개ㅆㅅ..

프랑스 군대 전차 장비 사진 모음 [내부링크]

이번에는 프랑스 군대와 무기 장비모음을 가져와봤다 헬기, 전투기, 함정, 장갑차, 자주포, 지대공, 병력수송장갑차, 잠수함 애초에 NATO가 있다보니 유럽 군사가 별로 부각이 안되기는한데 영국과 프랑스는 상당한 국방력을 갖춘 나라이다. 독일이 NATO 꿀 빨면서 군축심하게 하는 바람에 총조차도 안나가는 군대가 되버렸지만;; GCT 155mm AUF1 자주포. 러시아 자주포처럼 차체는 기동만하고 모든장비를 포탑에 때려박은 형태라 대두임. 크로탈 지대공 시스템. 사진은 프랑스군이 아니고, 중동 군대.(아마 바레인이나 사우디군) 단거리 방공망을 담당하고, 우리나라 천마가 이 무기의 레이다를 탑재함. 4x4 신속기동 경차량 중기관총이나, Eryx 대전차미사일을 장착하고 다님. VAB 4x4 차륜 병력수송장갑차...

러시아 군대와 전차 장비 모음 사진 [내부링크]

2S19 Msta-S 러시아 152mm 자주포. 대두가 특징임. 차체는 기동만하고 모든장비가 포탑에 내장되어있음 Buk-M 계열 중거리 지대공 시스템. 하두 개량이 많이돼서 계열이 많음. 주로 중고도를 커버하고 있으며 Buk-M2의 경우엔 저고도 능력이 강화됨. 이스칸데르 단거리 탄도 미사일. 사거리 500km 수준임. 즉, 전술핵미사일. T-80BV. T-80의 개량형임. 표면에 뭔가 도시락같은게 붙은게 특징인데, 칸틱트1이라는 반응장갑임. 구형이라 언제 퇴역할지 모름. T-80U. T-80BV보다 이것저것 개량된 버전임. 국군도 불곰사업으로 한개대대분을 운영 중 이것도 이제 구형이다. T-90A. T-72를 거의 마개조 수준으로 바꿔버리면서 이름도 바꾼전차. 배필충들이 자주 보는 땅크. 기존 러시아제..

1969년 10월 10일 박정희 대국민 담화문 [내부링크]

내가 해 온 모든 일에 대해서, 지금까지 야당은 반대만 해왔던 것입니다. 나는 진정 오늘까지 야당으로부터 한마디의 지지나 격려도 받아보지 못한 채, 오로지 극한적 반대 속에서 막중한 국정을 이끌어왔습니다. 한일 국교 정상화를 추진한다고 하여, 나는 야당으로부터 매국노라는 욕을 들었으며 월남에 국군을 파병한다고 하여, "젊은 이의 피를 판다"고 그들은 악담을 하였습니다. 없는 나라에서 남의 돈이라도 빌려 와서 경제건설을 서둘러 보겠다는 나의 노력에 대하여 그들은 "차관 망국"이라고 비난하였으며, 향토예비군을 창설한다고 하여, 그들은 국토방위를 "정치적 이용을 꾀한다"고 모함, 국토의 대동맥을 뚫는 고속도로 건설을 그들은 "국토의 해체"라고 하였습니다. 반대하여온 것 등등 대소사를 막론하고 내가 하는 모든 ..

다른것이 아닌, 나를 위해서 해라 [내부링크]

재수, N수를 포함한 이땅위의 모범적인 수험생들에게 있어서 공부의지를 다잡는 계기중 대표적인게 효도/집안부흥/부모에대한 보은 인것은 너무도 당연한 상식이고 한국식 미담에 걸맞는 한국사회의 보편적인 현상이다. 하지만..보편적 현상은 곧 보편적 결과로 나타나고 보편적 결과는 당신을 0.1%가 아닌 50%의 계층에 속하게 한다. 보편적인 사고방식과 보편적인 인생을 살던사람이 특별한 자가 될 것이라는 소프오페라식의 환상을 갖지마라. 보통의 공부를 하면 보통의 성적을 받는것이고 보통의 생각을 하면 보통의 사고방식으로 인생을 사는것이다. 소프오페라를 얘기했으니 요새 조명되는 스토리라인을 하나 더 얘기하고싶다. '일상의 소소함' 이것이 무엇이더냐? 보잘것없지만 자명한 진리를 담고있는 스토리라인이다. 일상의소소함을 추..

박정희 군사정권과 독립투사의 발견 [내부링크]

60년대 당시엔 누가 어떤 독립운동을 했는지 역사책, 교과서에도 없었고 대다수 국민들이 잘 알지 못했으며 인정또한 받지 못하던 시대였다. 하지만 어느 시점 이후로 독립운동가들이 알려지기 시작했는데 정확히 1961년 516군사혁명 이후 1962년 3월 22일 윤보선 전 대통령의 사임 발표 그 후 박정희 대통령이 대통령권한대행을 물려받으며, 가장 먼저 한 일 중 하나는 잊혀진 독립운동가들의 발굴이었다. 이 분들 외에도 그 해에만 약 700여명의 독립운동가들에게 대한민국 건국훈장을 수여한다. 안중근 - 1962년 건국훈장 대한민국장 안창호 - 1962년 건국훈장 대한민국장 유관순 - 1962년 건국훈장 대한민국장 이봉창 - 1962년 건국훈장 대한민국장 윤봉길 - 1962년 건국훈장 대한민국장 김구 - 196..

비행기 조종사의 마지막 말 [내부링크]

아비앙카 항공(스페인)52편 1990년 1월 25일 플레임 아웃!플레임 아웃!(엔진이 꺼짐) 알리탈리아 771편 1962년 7월 7일 우리 마지막 말을 하지 못할 것 같아... 유나이티드 항공 585편 1991년 3월 3일 이런,뒤집혔어! 라우다 항공(오스트리아) 004편 1991년 5월 26일 아,역추진 장치가 가동되었어... 엘 알 이스라엘 항공 1862편 1992년 10월 4일 추락하고 있다...1862 지금 추락하고 있다.추락하고 있다.알겠나? 아리아나 아프간 항공 701편 1968년 1월 5일 우린 끝났어... 마틴에어(네덜란드) 495편 1992년 12월 21일 조금 낮게!조금 낮게!조금 낮게! 에어 캐나다 621편 1970년 7월 5일 미안해 피트(아마 가족이나 친구 이름인듯) klm cit..

휴대폰 배경화면 모음 [내부링크]

사실 휴대폰 배경화면은 아니고 옛날 오래전에 사용하던 MP3플레이어 배경화면이다.

김대중의 학벌, 학력은 어떻게 될까 [내부링크]

고려대학교경영대학원수업 - 경희대학교산업경영대학원 수료 - 경희대학교대학원경영제학과2년졸 - 목포공립상업고등학교 그러하다.

전문대, 지잡대를 가서는 안되는 이유 [내부링크]

전문대, 지잡대를 가서는 안되는 이유 정말 진지하게 학교에 고민이 된다면, 고민하는 이유가 있을거다. =========좆문대 커리큘럼===================================================================================== MT --> 강제 안가면 결석처리 체육대회 --> 강제, 연습도 강제 3월 입학하자마자 5월까지 연습만 함. 선후배상견례 --> 학기 초반에 하는데 수업시간이 쳐들어와서 앞/뒤 문 봉쇄하고 끌고감 학생회비 안내면 --> 학생증 안 줌 ===========================================================================================================..

한국군이 미국 상대로 등처먹인 이야기 [내부링크]

지금까지 그래왔다 미군과 떨어질래야 떨어질 수 없는 츤데레 한국군이, 평소엔 굳건한 한미동맹을 자랑(?)하다가 무기도입시만되면 츤츤거리는 슬픈 전설... 각종 낚시에 성공해서 미군을 등쳐먹은 사건. 대체로 한국군을 흑화각성시킨 미군이 멍때리다가 한국의 츤츤거림과 각종 떡밥에 낚여서 물먹는다. 그리고 심심할 때마다 미군 조련용 떡밥이 된 프랑스(…) 국내 보수파 일각에서 주장하는 용미론(用美論)에 가장 충실한 모습이라고 볼 수 있다. 그리고 역으로 물먹거나 만들면 안습이 되곤 하는(…)자위대 무기의 안습크리와는 여러모로 비교된다. 사실 무기 도입시 조건 따지는건 어느 나라나 마찬가지이지만, 한국은 규모 차원이 다르다. * 한국은 세계3위 무기도입국. 1위는 인도인데 유럽,구소련등 여러무기를 수입하고, 2위..

경찰, 전경 전투경찰 시위대 사진 모음 [내부링크]

세계 여러나라 경찰, 전경 전투경찰 시위대 사진 모음 다음달에 월급 들어오면 NAS 장만하던가 해야지.....

일본의 제5공화국 모애화 [내부링크]

일본의 제5공화국 모애화 모애화하는 나라가 늘 그렇듯이 그 나라이다 장세동 노태우 유학성 허화평 허삼수 전두환 안기부장 장세동 군내 사조직 신군부 하나회 장태완 전두환 박정희 & 김재규 누가 이렇게 끔찍한 혼종을 만들어 냈단 말인가... 일본인들 반응 ID:3QjGLXa6 이거, 상당히 재미있다. 당시의 한국의 모습을 잘 알수있고, 공부가된다. 실화이므로 리얼리티가 있어, 긴장감 있어 좋다. 어느시대도 권력이나 지위나 명예를 갖고 싶어하는 것이라고 느낀다. ID:??? 재미있지요―. 권력을 잡으려고 하는, 남자들의 모습이 견딜 수 없다. 실명 그대로를 역할의 이름으로 사용하고 있는 점도 대단해. ID:??? 초반에 나왔던 최규하 대통령을 좋아합니다. 몸이 큰 주제에 샌님 같아 w 실물에 가깝다고 들었습니..

구소련 제도 COMMISSAR과 오늘날의 한국 [내부링크]

구소련 제도 COMMISSAR과 오늘날의 한국 1917년 볼셰비키 혁명을 통해 권력을 잡은 레닌은 늘 불안에 시달리고 있었다. 바로 군부가 통수를 때리지 않을까 하는 불안. 다름아닌 레닌부터가 바로 무력 쿠데타로 권력을 잡은 인물이다. 게다가 1917년에는 제정 러시아의 잔당들(백군: The White Movement)과의 소위 '러시아 내전(Russian Civil War)'이 발발했는데 도중에 레닌의 통수를 치고 백군에 붙을 소비에트측 장군이 생길 수도 있는 일이었다. 레닌은 자신의 권력을 지키기 위해 (KGB의 전신이 되는) 비밀경찰 체카(Cheka)를 조직했지만 체카만으로는 군부의 감시까지는 힘들었다. 그래서 레닌은 궁리 끝에 체카와 군부를 잇는 일종의 감시역을 심기로 결심했다. 그게 바로 Com..

힘들고 무기력 할때 보는 글 2편 [내부링크]

힘들고 무기력 할때 보는 글 1편 힘들고 무기력 할때 보는 글 1편 힘든 당신과 나를 위해서 하드를 뒤적이다가 찾은 사진들을 올려본다. 안힘든 적이 언제 있었던가, 매 순간이 힘들었지. 핑계대고 싶기도 하고 하지만 결국 남는거는 '나'였고 그 상황을 돌파 할 think-of-minority.tistory.com 1편에이은 2편 너는 10년후에도 분명히'제발 10년만이라도' 하면서 시간을 되돌리고 싶어하겠지. 그럼 지금부터 다시 시작해 넌 지금 10년 후, 20년 후, 혹은 50년 후의 미래에서 다시 되돌아온 거야 네가 태어났을 때, 너는 울었고 세상은 기뻐했단다. 네가 죽을 때에는 세상이 울고 네가 기뻐할 수 있는 삶을 살거라 처음부터 끝까지 자신의 삶을 살아야 한다. 누구도 그대를 대신해 살 수 없다...

힘들고 무기력 할때 보는 글 1편 [내부링크]

힘든 당신과 나를 위해서 하드를 뒤적이다가 찾은 사진들을 올려본다. 안힘든 적이 언제 있었던가, 매 순간이 힘들었지. 핑계대고 싶기도 하고 하지만 결국 남는거는 '나'였고 그 상황을 돌파 할 사람도 '나'였다. 그래도 눈물 한범 삼키고, 마음 다잡고 한발 내딛는게, 고작이지만 결국에 모든 일은 거기서 시작한다는 생각을 요즘 하고 있다.

KFC의 비밀, 다른 교훈 [내부링크]

대한민국을 커피공화국이라고 하지만 요즈음에는 카페붐도 한풀 꺾인것이 사실이다. 다만 "붐"이라는 자체에서 카페의 아버지를 찾아보자면 "패스트푸드"가 우리 은퇴자들의 의 아버지라는 점은 부정하기 힘들다. ------------------------------- 해럴드 샌더스라는 사람이 있었다. 아버지가 6살때 돌아가셨고, 돌봐야 할 동생이 3명이나 되었기에 12살때 학교를 그만두었다. 초등학교를 그의 어머니가 다시 재혼했을때 새아버지는 샌더스를 너무나 싫어했다. 맨날 때리고 때리고 때리고 때리고 때리고 때리고 그래서 샌더스는 집을 나왔고 15세에 미군에 지원하여 쿠바에서 성공적으로 군생활을 마치고 3개월 후에 앨라바마로 이주한다. 그는 정말 많은 일을 했다. 증기기관사를 하고 보험설계사도 하고 기차에 석탄..

남과 다른 것을 두려워 하지 마라 [내부링크]

나보다 나을 것이 없고 내게 알맞은 벗이 없거든 혼자 착하기를 지켜라. 어리석은 사람의 길동무가 되지말라 - 법구경 - 나를 성장 시킬 수 있는 장소, 사람, 도구도 "선택" 해야한다. 마땅치 않다면, 유폐도 좋은 방법이 될 것이다. * 유폐 : 아주 깊숙이 가두어 두다. - 서정현, 現 포브스 편집장 - 니 미래를 위해서 지금의 상황을 타개하기 위해서 고독하게 살고 있다면 너무 자책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한다. 틀린게 아니라 남과는 "다르다"고 생각하길..

도파민과 쾌락의 관계 [내부링크]

일반적으로 우리에게 문제가 되는 것은 도파민의 결핍이 아닌 과잉이다. 우리의 뇌는 도파민이 지나치게 과열되면, 도파민 수용체를 줄임으로써 도파민의 양을 조절한다. 자극적인 포르노, 보상이 확실한 게임, 수시로 올라오는 자극적인 인터넷 웹서핑, 술 담배 평소에는 경험하기 힘든 자극적인 것들은 도파민의 분비를 활발하게 하고 역설적이게도 이는 도파민 수용체의 감소로 이어져, 전체적인 도파민의 흡수가 줄어들게 된다. 이렇게 되면 평상시 일상 생활, 독서나 공부 같이 보상이 느리고 루즈한 것을 할 때에도 약간의 도파민이 분출되지만, 도파민 수용체의 감소로 전보다 적은 도파민을 느끼게 된다. 일상생활에서의 의욕 저하 집중력 하락, 무기력증 우울증이 이어진다. 대표적인 증상 몇가지 예를 들자면 자신의 세상의 주인공이..

윤치호의 어록중 오역 [내부링크]

윤치호가 말하기를 조선인은 10%의 이성과 90%의 감성으로 이루어 져있다는 말은 영문으로 쓴 일기에서 번역 한 부분이다. 'The average Korean is made up of 1/10 sense and 9/10 emotion. emotion을 감성이라고 번역한 부분에 대해서는 전혀 이상할게 없지만 sense를 이성이라고 번역한 것은 뭔가 이상하다. 그리고 snese의 영영해석은 a general conscious awareness 보편적인 감각이다. 거기에 이성적인라는 단어는 rational이라는 더 적합한 단어가 있다. 우리가 보통 일상에서 " ~오 너 센스있네" 라고 할때의 센스의 의미가 더 적합하다. 눈치를 채고 감각적이라는 뜻으로 보는게 맞다고 본다. 즉 다시 말해서 "조선인은 10%의 ..

해피머니 [P111] 사용자 로그인 실패 해결방법 [내부링크]

이번에 문화상품권이 생겨서 책을 사려고 했는데 이상하게 결제가 안된다. 홈페이지 Q&A 게시판 들어가봐야 비밀번호를 확인해주세요 ^^ 이딴 소리나 하는데 당연히 해봤는데 이러니까 미치겠지 네이버나 구글에 쳐봐도 만족할만한 답은 안나오고, 비밀번호를 바꿔보세요! 라고하는데 그래 바꿔봤지요. 구글크롬으로도 해보고 익스플로러도 해봤는데 안된다. 애드블럭, 파업창 안뜨게 하는게 문제인가 싶어서 풀어도 봤는데 안된다. 아무튼 나의 뛰어난 관찰력으로 문제를 해결했다. 마이페이지로 한번 가보자 해피머니 보안관리에 결제비밀번호 서비스에 체크가 되어있는지 확인해보자. 여기서 결제비밀번호를 발급 받자. 물론 무료다. 결제비밀번호 받기를 누르면 그러면 해피머니 결제 비밀번호가 휴대폰 문자로 하나 날라오는데 그렇다. 홈페이지..

맛칼럼리스트 황교익(aka 맛서인) 모음 [내부링크]

잊을만 하면 방송이나 SNS 유튜브에 헛소리를 하면서 노이즈 마케팅을 하는 황교익(맛서인) 그런데 하나같이 엉터리 정보 라는게 문제인데 아에 모음집을 만들어 봤다. 본인은 백종원에 비빌수 있을거라고 생각하는데 유튜브 구독자만 봐도 글쎄...? 어그로 끌고 욕먹고 그냥 조용히 살면 안되나 1. 황교익과 아이스크림 2. 황교익과 치킨 한국치킨은 맛없지만 삼계탕은 맛있음 ㅇㅇ ??? 3. 황교익과 평양냉면 4. 황교익과 떡볶이 떡볶이가 맛있다는 생각은 이명박이 조작한거지만 나는 광고를 찍어야 겠음 ㅎㅎ ??? 5. 황교익과 아이스하키 아이스하키 감독보고 하키 룰을 모른다고함 네? 6. 황교익과 우랄알타이어족 불고기,칼국수,비빔밥,찜닭, 군밤, 군고구마....?? 7. 황교익과 사회적자폐아 (속보) 문재인 대통..

비오는날의 그림 [내부링크]

나는 흐리고 비오는 날이 좋더라. 여행을 갈때던 학교를 갈때던 공부를 할때건 다 씻겨 내려가는 기분이 들어서

형량은 무거울 수록 좋을까? [내부링크]

형량은 무거울 수록 좋을까? 이 질문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할지는 모르겠다. 범죄자라면 형량이 약했으면, 범죄피해자라면 형량이 강했으면 생각할지도 모르겠다. 일반적인 사람들은 비범죄자들이고 범죄피해자들을 보면 화가나다보니, 형량이 가볍게 느껴지면 판사나 법에 화가 나기도 한다. 하지만 범죄에 대해서 형량을 강하게 내린다면 통쾌하고 사이다 처럼 느껴지겠지만 이는 쉬운 문제가 아니다. 전에 쓴 글에서 설명을 하였는데 우리는 기본적으로 대륙법을 따른다. 그리고 대륙법은 범죄자에 대한 교화와 재범률을 낮추는 것이다. 우리가 범죄자까지 생각해야하나? 하지만 범죄율은 결국 사회적인 비용으로 청구되기 때문에 재범률을 포함한 범죄율을 낮추는 것은 상당히 중요한 문제이다. 단 한사람이 범죄를 일으키더라도 경찰 - 검사 -..

노벨상 후보는 누구인가? 후보가 정해지는 과정 [내부링크]

오늘 노벨평화상이 발표되는 가운데 후보중 하나로 문재인과 김정은의 공동수상 이야기가 나오고 있다. 물론 이는 오피셜은 아니다. 그러면 후보라는거는 무엇을 말하는건가? 결론 부터 말하면 노벨상 후보같은거는 존재하지 않는다. 노벨상을 추진하는 위원회에서도 단 한번도 후보 명단을 공개한적도, 대내외적으로 고려한다는 입장을 표명 한적도 없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매년마다 노벨상 후보라는 이름으로 꾸준하게 이름이 오르내리는데 출처는 바로 도박사들에서 나온다.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데드폴 그 뜻은 누가 먼저 죽는지 내기를 하는 도박판을 이르는 말이다. 노벨상을 누가 타는가 역시 큰 도박판중 하나이다. 결국 노벨상 후보라는 사람은 노벨상을 받는다에 많은 돈이 걸린 사람들을 뜻하는 것이다. 그러다보니 예를 들면 고은 ..

교통사고에서 형량은 어떻게 결정될까? [내부링크]

교통사고로 일어나는 사고에 대해서 형벌은 다소 다르게 책정이 된다. 아우디녀는 왜 집행유예를 받았는가? 아우디녀는 왜 집행유예를 받았는가? 사회 보배드림에서 단결해서 조진 아우디녀 근황.jpg 사회 보배드림에서 단결해서 조진 아우디녀 근황.jpg 오래된 이야기이기는 하지만 왜 징역이 아닌 집행유예를 받았는가에 대해서 설명하기 think-of-minority.tistory.com 위의 글을 읽어 보면 알겠지만 형량의 구성 요건중 하나는 의도하였는가 이다. 사고의 경우 대부분은 의도와는 다르게 우발적으로 발생하는 사건이다. 만약에 자동차를 가지고 일부러 사람을 치어버리거나 사고를 낸다면? 그때부터는 자동차는 흉기로 취급되며 아에 다른 사건이 된다. 음주 사고의 경우에는 음주 운전을 한것과, 사람을 친것과 별..

왜 흉기를 들고 위협해도 체포하지 않을까? [내부링크]

예전에 인터넷 만화나 썰을 보다 보면 이런 이야기가 있다. 시비가 붙어서 나는 주방에서 칼을 들고 위협만 하고, 아무도 안다쳤고 다시 돌아 갔는데 체포되서 징역을 살았다. 결론부터 말하면 맞는 말이다. "폭력행위등 처벌에 관한 법률"에 의거해서 흉기를 들고 위협만해도 징역을 살 수 있게 하는 법이 있었다. 바로 폭력행위 등 처벌에 관한 법률(폭처법) 이 법에 근거해서 흉기만 들고 위협만 해도 징역형을 내릴 수가 있었고 번외로 보복운전의 경우 자동차=흉기이기 때문에, 보복운전을 하는것은 길 한복판에서 흉기로 사람을 위협하는거랑 같은 취급을 받았다. 물론 벌금형도 없고 징역부터 시작해서 골치아픈 면이 있었다. 워낙 얄짤없는 법이다보니, 봐주기에는 너무 빼박이고, 그렇다고 징역살기에는 너무 무거운 감이 있었다..

아우디녀는 왜 집행유예를 받았는가? [내부링크]

사회 보배드림에서 단결해서 조진 아우디녀 근황.jpg 사회 보배드림에서 단결해서 조진 아우디녀 근황.jpg 오래된 이야기이기는 하지만 왜 징역이 아닌 집행유예를 받았는가에 대해서 설명하기 위해서 사건을 설명할 필요가 있어서 올렸다. 사실 나는 보배드림의 저런 행동을 좋아하지는 않는다. 보는 think-of-minority.tistory.com 아우디녀 사건전말이다. 보고 온다면 이야기의 이해에 도움이 될것이다. 이 문제를 설명하기 위해서는 먼저 영미법과 대륙법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다. 오늘날 이것을 구분하는 것은 의미가 없다고는 하지만 그래도 의미를 알아두면 법을 이해하는데 한결 편하다. 일반적으로 대륙법은 약하고 영미법은 강하다 정도로 인식되는데, 의미는 굉장히 크다. 영미법 : 죄에 대한 엄벌 대륙법..

사회 보배드림에서 단결해서 조진 아우디녀 근황.jpg [내부링크]

오래된 이야기이기는 하지만 왜 징역이 아닌 집행유예를 받았는가에 대해서 설명하기 위해서 사건을 설명할 필요가 있어서 올렸다. 사실 나는 보배드림의 저런 행동을 좋아하지는 않는다. 보는 사람은 통쾌할 수는 있을지 몰라도, 법치 국가에서 초법적인 행위를 행사하는 것은 옳지 않다고 본다. 시간이 걸리더라도 나는 법을 준수하고 그 안에서 해결해야 한다는 입장이고, 법이라는 분야는 전문적인 사람과 일반인들의 지식의 간극이 큰 부분이기 때문에 충분한 설명이 없다면 오히려 비논리적으로 보일 수도 있기 때문에 이 간극을 줄이고자한다. 이 다음에 내가 올리는 게시글로 인해서 조금이나마 이해가 됬으면 하는 바람이다.

나도 못생겼지만 - 故 마광수 [내부링크]

'나도 못생겼지만 마광수'의 시를 가져와봤다. 이 글을 읽다보니 문득 든 생각인데 오늘날의 페미니스트를 보았다면 뭐라고 하셨을까 시간은 지나도, 사람은 변하지 않는거 같다. 못생긴 여자가 여권 운동을 하는것. ㅋㅋㅋ..... 故 마광수 1951 ~ 2017

현대사회에서 경찰이 사라진다면? - 머레이 힐 폭동 사건 [내부링크]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치안을 유지할 군경의 역할은 몹시 중요합니다. 하지만 현대 사회, 특히 우리나라나 일본처럼 치안이 안정된 나라에서 사는 사람들은 치안유지 잘 되는게 너무 당연하다 보니 경찰이 사라진다면 어떤 일이 벌어질지에 대해서 구체적인 실감이 나지 않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대충 사회가 불안해지고 살인, 절도, 강간 등 끔찍한 범죄가 원래보다 더 많이 일어나지 않을까? 정도는 느낄 수 있겠지만요. 그런데, 캐나다에서 이 '현대 사회에서의 치안 공백' 상황이 한번 발생한 적이 있습니다. 대체로 '머레이 힐 폭동(Murray-hill riot)' 이라고 부르지만, 사건의 심각성을 강조하기 위해 '몬트리올 공포의 밤(Montreal's night of terror)' 이라고도 부르는 사건이 그것입니다..

컴스클럽 조립 PC부품 이용후기 [내부링크]

(원글 18년 8월달에 작성 백업용) 저는 제 컴퓨터를 맞출때, 한번에 맞추기 보다 엑조디아처럼 특가나 필요한거 그때그때 사서 했는데 그렇게 하는 것도 한두번이지 나중에서 귀찮아서 못하겠더군요, 심지어 남의 컴퓨터 맞출때는 더더욱 ㅋㅋㅋ 이래저래 보니 컴스클럽이 가격도 싸고 배송도 빠르다고 해서 했는데 배송 정말 빠릅니다. 일요일날 결제했는데 월요일날 배송해서 화요일날 바로 도착했네요! 수요일이 공휴일이어서 조금 걱정했는데, 화요일날 바로 온 덕분에 수요일 바로 조립하고 휴가나온 군인친구한테 던져? 줄수 있어서 좋네요 하드디스크하고 케이스, 파워정도 부탁한 부품으로 재활용하고 나머지 부품은 컴스클럽에서 구매했습니다. 포장도 큰 박스에 완충제 채워져서 안정적으로 왔습니다. 외관상 파손된곳은 없었고요 친구꺼..

디씨 흙수저갤 개념글 모음 [내부링크]

결국에는 환경이 사람을 만드는 것 같다. 유전처럼 환경도 같이 따라가는게 아닐까

한국 역사 교과서가 좌편향된 과정 [내부링크]

한창 국정교과서 때문에 시끄러웠고, 지금 문재인 정부 이후 노골적으로 좌경화가 되서 글을 써보게 됬다. 상당히 내용이 방대해서 70년대부터 시작한다. 1972년 10월 유신헌법을 공표한 후에 박정희 정부는 유신체제를 뒷받침 하기 위해서 국사 교육을 강화한다. 크게 두가지의 목표가 있었는데 1. 민족주체성의 확립을 위한 민족사관 교육 (대한민국의 정통성 확립) 2. 유신체제의 당위성을 강조하는 교육 (박정희 정부의 정당성 확립) 이렇다 보니 박근혜 정부 당시 국정교과서 반대파들이 주로 주장하던게 박정희 시대 처럼 국가주의적 이념이 강화 될것이다! 라고 했지만 실제로는 이때 민족주의의 급격한 확대를 불러일으킨다. 1970 ~ 1980년대에 재야사학자들에 의해서 2가지 사건이 있었는데 *짤이랑 관계없음 상고사..

[펌]4년간 보험팔며 느낀 감정들과 이 업계의 현실에 대해 최대한 낱낱이 알려준다. [내부링크]

[펌]4년간 보험팔며 느낀 감정들과 이 업계의 현실에 대해 최대한 낱낱이 알려준다. 나는 스물여섯 초에 보험팔이의 길로 들어서 약 4년간 일했다. 보험 팔면서 꾸준히 자격증 획득하고 공부하며 얼마 전 울산 소재의 모 대기업 기술직으로 최종합격해 현재 신검만 남겨두고 있는 상태다. 사실 난 보험팔이로써 활동한 4년간 또래 친구들보다 늘 두배 내지 세배 이상의 급여를 받으며 일해왔었다. 하지만 항상 퇴사욕구로 가득차 있었으며 불확실한 업종의 미래와 더불어 좆같은 이 업계의 현실에 대해 개탄한 적이 한 두번이 아니다. 특히나 지잡대나와 취업안되서 공시 준비하고 그것마저도 여의치않아 주변의 꼬드김에 보험 영업의 길로 들어서는 사회 초년생들을 수도없이 많이 봐왔는데 그놈들 인생썰 풀면 누구나 책 두 세권씩은 나오..

보험팔이의 또다른 이름 재무설계사 [내부링크]

차팔이, 폰팔이, 컴팔이 보험팔이에 등등이어서 재무설계사라는 거창한 이름을 달고 다니는 사람들이 있는데 사실 보험팔이가 이름만 바꾼거란다. 0. 뭔놈의 상 종류가 그렇게 많은지. 이달의 우수사원상, 출근상, 뭔 상 뭔상. 인증사진 무조건 필수. 1. 고등학교 내내 탱자탱자 놀고 어영부영 군대다녀와서 백수처럼 놀다 3개월 다단계 재무설계 교육받고 남의 돈 관리해준다는 자체가 모순. 2. 재무설계충이 항상 하는말이 "은행, 증권사보다 자기들이 더 돈관리 잘 해준다"는데 애초에 엘리트 교육받고 일하는 은행, 증권사 직원보다 개나소나 3개월 교육받고 뛰어드는 재무설계사가 어떻게 돈 관리를 잘해줌.... 3. 그렇게 실속있고 철저한 재무설계충들은 대체 왜 보여주기식으로다가 리스로 힘들게 외제차 사서는 온갖 SNS..

공부의 지속성 그리고 어느 의사가 말하는 공부 [내부링크]

고등학생때 휴대폰에 넣어두고 다녔던 글인데, 지금 다시 봐도 명문이다.

여러가지 명언과 어룩들 [내부링크]

큰 새는 바람을 거슬러 날고 살아 있는 물고기는 물살을 거슬러 오른다. 노무현 전 대통령 나약한 태도는 성격도 나약하게 만든다. - 알버트 아인슈타인 신은 우리가 성공할 것을 요구하지 않는다. 우리가 노력할 것을 요구할 뿐이다. - 마더 테레사 게이름은 피곤하기 전에 쉬는 습관일 뿐. -쥘 르나르 도전을 받아들여라. 그러면 승리의 쾌감을 맛볼 지도 모른다. - 조지s. 패튼 믿음이 부족하기 떄문에 도전하길 두려워하는 바, 나는 스스로를 믿는다. - 무하마드 알리 너무 멀리 갈 위험을 감수하는 자만이 얼마나 멀리 갈 수 있는 지 알 수 있다. - t.s엘리엇 인생이 끝날까 두려워 하지 마라. 당신의 인생이 시작조차 하지 않을 수 있음을 두려워하라. - 그레이스 한센 세상의 중요한 업적 중 대부분은, 희망이..

미야자키 마야호 지브리 스튜디오 배경 사진 [내부링크]

지브리 스튜디오, 미야자키 마야호 배경

엄벌주의는 과연 만능인가? [내부링크]

강력한 징역형, 성범죄 살인이라도 한국에서는 수년에서 십년정도지만 엄벌주의로 알려진 미국에서 수십~수백년나오는 것을 보고 사이다라고 하거나 환호하는 사람들이 있다. 그래서 다시 한번 살펴보자 과연 엄벌주의는 만능인가? 한번씩 미국에서의 강력한 형집행을 보고 우리도 저렇게 해야 한다고하거나 여러가지 이슈가 되는 것을 볼 수 있는데 먼저 미국과 한국의 형법주의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다. 미국은 염벌주의(영미식)를 채택하여서 재사회화 교화보다는 죗값을 치루는데 집중하여 강력한 형벌을 때리는데 집중하지만 반대로 한국은 대륙법에 기초한 교화에 중점을 둔다. 다시 말해서 미국은 이 사람의 죄값을 끝까지 치루는데 집중하지만 한국은 형을 집행해서 이 사람을 다시 사회로 돌려 보내는데 집중하는 차이가 발생한다. 사실 통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