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ink-onemore의 등록된 링크

 think-onemore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3건입니다.

나의 가치를 더! 높이는 방법 [내부링크]

그것은 바로 문화 자본을 늘리는 것이다. 가장 갖기 어려운 자본 넓힐 수 있는 자본중에 가장 갖기 힘든 것이 문화 자본이다. 돈만 있으면 예술 작품이나 호화 요트 같은 객관적 문화자본을 가질 수 있지만 진정한..

멘탈을 강화 하는 법 [내부링크]

누군가에 대해 그 사람은 급이 다르다 라고 할때할 때돈과 외모 혹은 출신 배경을 뜻하는 경우는 극히 드물다. 보통 ‘급’이란 그 인물의 마음의 크기, 즉 ‘그릇’을 가리킨다. 아우라..

인간의 품격을 결정하는 7가지 자본 [내부링크]

모든 게 돈으로 결정되는 건 아니다. 우리가 늘려야 할 자본은 크게 7가지로 분류할 수 있다. 절대적이진 않지만 갖추어야 할 항목인 건 확실하다. 그리고 자본 유형을 다양하게 가질 수록 사람의 가치는 더욱 상..

우리는 불확실한것에 매력을 느낀다 [내부링크]

불확실한 것에 매력을 느끼는 인간의 본성 구내식당의 일주일 메뉴표가 있다면 직장인들은 구내식당을 가는 횟수가 줄어 든다. 싫어하는 메뉴가 나올때는 안갈 수 있으니까, 그렇지만 반대로 메뉴표가 없다면 오..

나는 오늘도 페르소나를 쓴다 [내부링크]

우리는 나의 본 모습을 드러내지 않기 위해 가면을 쓴다 사람은 고쳐쓰는게 아니라는 말이 있듯이 인격이라는 그 자체로 볼때 짧은 시간안에 크게 변화가 될 수 있는게 아니다. 티비에서 그런 얘기를 들은 적이..

나의 질투심을 관찰하면 비즈니스가 보인다. [내부링크]

이기심이란 없는자가 있는자에게 품는 질투, 원한, 증오, 열등감 등이 섞인 감정을 말한다. 우리가 갖고 있는 본래의 인식 능력과 판단 능력이 이 질투심으로 인해 왜곡될 가능성이 있고 철학에선 이를 "르상티망..

똑똑한 복종이란 [내부링크]

안테암불로가 되어라 옛 로마시대에는 성공한 사업가, 정치가, 부유한 계층은 예술가들을 후원해줘야 한다는 전통이 있었고 그대신 다양한 과업을 수행해야했다. 그런 걸 일컬어 안테암불로라고 했다. 안테암불로..

실천하는 사람들이 하는 질문 [내부링크]

강력한 행동을 끌어내는 7가지 질문 용감하든 그렇지 않든, 우리는 대부분 하지 않는 쪽을 선택한다. 고민하는 내내 불확실하다와 실패할 것이다 라는 문장이 머릿속에서 무서운 경고처럼 떠다니기 때문이다. 그..

두려움을 극복하는 법 [내부링크]

타인의 시선을 무시한다. 많은 사람들과 책들은 제발 타인의 시선을 신경쓰지말고 자신의 삶을 살으라고. 하지만 타인이 바라보는 자기의 모습을 포기하기란 쉽지 않다. 타인의 부러움이 곧 성공이라는 생각이 있..

잊어버리지 않는 독서법 [내부링크]

책을 내것으로 만들려면 독서에 초 집중을 해야한다. 그것이 잡지, 신문이 되었든 집중하지 않으면 아무 의미가 없게 된다. 그렇다면 적극적으로 책을 나의 것으로 만들려면 어떤 단계가 필요한가? 적극적인 독..

책 읽기전 알아야 할 3가지 [내부링크]

서점에서 좋은 책을 찾았고 그것을 샀지만 실제로 그것을 내걸로 만드는 사람은 드물다. 심지어 그 책을 다 읽었지만 아무 기억도 나지 않는 아주 안타까운 우리의 현실이다. 그래서 ..

성과급이 혁신을 막는다고? [내부링크]

예고된 대가는 혁신을 만들지 못한다. 개인의 창조성이 높아졌다고 해서 당장 혁신이 일어나는 것은 아니지만, 어찌 되었든 개인의 창조성이 혁신의 중요한 필요조건 중 하나라는 사실은 논할 여지가 없다. 카를..

좋은 책 고르는 6가지 방법 [내부링크]

당신은 서점에 들어섰고 많은 책중에서 본인에게 가장 잘 맞는 책을 골라내야 한다. 내가 원하는 분야의 모든 책을 다 읽기에는 시간도 많이 걸리고 가장 기분이 별로인건 내가 사서 읽은 책이 참 별로였을때일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