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ink-trigger의 등록된 링크

 think-trigger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6건입니다.

권인하 천둥호랑이 창법, 다시 포효하다. [내부링크]

권인하 천둥호랑이창법의 레전드 가수를 아는가? 권인하는 아직도 활발히 활동중인 정말 몇 안 되는 국내 보컬리스트 중 탑 오브 탑이다. 요즘 권인하를 두고 천둥호랑이 창법이라고, 그의 창법을 일컫는 말이 생..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 세계를 놀라게 한 천재 [내부링크]

크리스토퍼 놀란 (Christopher Edward Nolan) 감독에 대해 알아보자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은 이름만 대면 누구나 아는 세계의 거장 감독 중 하나이다. 하지만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이 왜? 무엇 때문에 그렇게 대..

매튜 맥커너히, 할리우드 중년 섹시 남자 배우 시리즈 [내부링크]

매튜 맥커너히 (Matthew McConaughey) 이 배우를 주목하자 할리우드 배우들 중 중년의 나이에도 섹시한 남자 배우 시리즈를 쓰고 있는데 오늘은 매즈 미켈슨에 이어 두 번째 중년 섹시 배우 매튜 맥커너히를 알아..

김유정, 잘 자란 아역 배우들 [내부링크]

배우 김유정 잘 자란 아역 배우들 중 원탑? 배우 김유정은 아역 배우 출신 중 이제 성인배우로 거듭나는 요즘 핫한 배우 중 한 명이다. 김유정의 성장 과정을 담은 사진들이 많이 있는데 한결 같은 반응은 &ldquo..

쿠엔틴 타란티노, 원스 어폰 어 타임 인 할리우드로 돌아오다. [내부링크]

쿠엔틴 타란티노 감독의 재 발견 쿠엔틴 제롬 타란티노 (Quentin Jerome Tarantino) 줄여서 쿠엔틴 타란티노! 타란티노 감독을 아십니까? 9월 25일 영화 원스 어폰 어 할리우드의 개봉을 알리며 다시 우리에게 찾..

미드 체르노빌 원자력 발전의 공포 (리뷰) [내부링크]

미드 체르노빌은 내겐 공포영화였다. HBO의 미드는 정말 믿고 본다는 말이 아깝지 않을 정도로 완성도가 높은 작품들을 내놓고 있다. 인생 미드 중에 하나인 왕좌의 게임도 그렇고 이번에 보게 된 체르노빌도 그..

마릴린 맨슨 괴랄의 끝판왕 [메탈 이야기] [내부링크]

마릴린 맨슨을 추억하며 마릴린 맨슨을 아십니까? 이건 뭐 도를 아십니까도 아니고 아냐고 물어보기 민망하다. 왜냐하면 알아도 물어보면 욕먹고 몰라도 욕먹기 때문이다. 마릴린 맨슨은 미국의 보컬과 동명인 밴..

맥킨지 앤드 컴퍼니 ‘차이를 만드는 조직’ 경영 필독서 (독후감) [내부링크]

맥킨지 앤드 컴퍼니 ‘차이를 만드는 조직’ 책을 읽어야 하는 당신 간간히 중견 기업들의 사장님들이 직원들에게 책을 권하며 읽게 하는 강제 베스트셀러 책들이 있다. 아마도 그 중 하나가 바로 맥킨..

기생충 리뷰 ‘자본주의 팩트 폭행 영화’ [내부링크]

기생충, 리뷰가 망설여지는 영화 봉준호 감동이 칸 영화제에서 황금 종려상을 탔다는 소식을 접하고 기를 쓰고 졸린 데도 봤고 보자마자 영화를 보고 리뷰를 쓴다~쓴다 한지 벌써 1개월이나 지났다. 바뻐서 일수..

일본 방사능 오염수 태평양 방류, 그래서 뭘 어쩌라는 거냐 [내부링크]

일본 방사능 오염수 태평양 방류? 일본이 방사능 오염수를 태평양에 버린다고 한다. 그래서 지금 또 온 나라가 시끌시끌하다. 안 그래도 반일, 노노재팬 운동으로 몸살을 앓고 있는 우리나라에 더 뜨거운 불을 지..

그룹 부활, 박완규 합류로 또 다른 부활을 꿈꾸다. [내부링크]

부활과 박완규의 재결합 소식을 들으며 그룹 부활과 부활 출신 박완규가 다시 합친다는 소식이 전해져 부활과 박완규의 팬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바로 활동이 진행되지 않은 것은 아마도 김태원의 몸이 좋지..

나랏말싸미 역사왜곡? 진짜 문제는 따로 있다. [내부링크]

나랏말싸미 역사왜곡의 핵심 정리 7월 24일 개봉한 영화 ‘나랏말사미’는 세종대왕의 한글창제에 관한 이야기를 다룬 영화로 송광호, 고인이 된 전미선 그리고 박해일 이렇게 살인의 추억 3인이 다시..

톰 홀랜드 라이징 스타 A to Z 신상털기 [내부링크]

톰 홀랜드 라이징 스타 이 친구 궁금하다 우리나라에서 톰 홀랜드가 라이징 스타로 급부상한 것은 역시나 마블의 스파이더맨의 영향이 큰건 사실 입니다. 그 전에는 존재감이 별로 없었죠. 스파이더맨 배역에 톰..

매즈 미켈슨, 헐리우드 중년 섹시 남자 배우 시리즈 [내부링크]

매즈 미켈슨 이 배우를 주목하자 헐리웃 배우들 중 유독 섹시한 남자 배우들이 있다. 특히 나이가 들수록 그 매력을 더울 뿜어내는 배우들이 있는데 매슈 매코너히, 이선 호크, 베니시오 델 토로, 비고 모텐슨 정..

U2 '포스트 모던록'의 신들을 기다리며 [내부링크]

U2 그 이름만 들어도 간지를 느끼게 하는 밴드 록이라 함은 원래 열정과 파워풀, 반항 뭐 이런 것을 떠올리기 마련이고 그것이 사실상 록 음악의 멋이고 낭만이고 정신이다. 그러나 그 와중에 간지를 생각하게 하..

넬슨 만델라에게 어른의 정치를 배우다 [내부링크]

넬슨 만델라, 진정한 리더를 만나자 본명 ‘넬슨 룰리랄라 만델라’ 남아프리카 공화국의 진정한 어른, 아버지라 불리는 사람, 흑인과 백인의 악의 연대기를 끊어놓은 사람, 세계의 지도자로 항상 거론..

힙스터와 패피를 구별못하는 당신을 위해 [내부링크]

'힙스터라 쓰고 패피라 읽는 대한민국 젊은이들' 힙스터란 말이 어느새 젊은이들 사이에서는 일반적인 용어가 되어가고 있다. 하지만 힙스터라는 말 자체가 가지는 원래의 의미를 생각한다면 힙스터는 그렇게 대..

정재일 천재 뮤지션, 박효신의 음악 단짝 소개 [내부링크]

정재일, 천재 뮤지션이 왜 이렇게 소개가 되고 있나. 요즘 박효신과의 앨범 공동작업으로 인해 뮤지션 정재일이 대중에게 많이 알려지고 그를 궁금해하는 사람들이 많이 늘었습니다. 실력 있는 뮤지션이 어찌됐던..

포퓰리즘의 뜻, 제대로 알고 쓰자 쫌! [내부링크]

포퓰리즘이 궁금한 사람들에게. 포퓰리즘의 뜻이 궁금해서 지금 이 포스팅을 보고 있는 사람들은 거의 없을 것이다. 그냥 검색만 해도 간단한 뜻은 바로 다 나오기 때문이다. 그러나 그것을 보고도 정확히 이해하..

콘 (KORN)과 함께 돌아본 90년대 뉴 메탈 [내부링크]

메탈의 끊어진 역사 이대로 끝인가 요즘은 전통 락 음악을 좋아하는 사람들을 찾아보기 힘들다. 특히 요즘은 말이다. 언젠가부터 락의 변종들만이 그나마 락 음악이라는 탈을 쓰고 명맥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참..

리들리 스콧 감독, 에이리언 끝나지 않은 숙제 [영화 이야기] [내부링크]

[정기수 영화 이야기 ‘리들리 스콧’] 리들리 스콧 감독은 아마도 에이리언과 함께 끝을 보려는 것 같다. 리들리 스콧 감독, 아마도 전세계 영화 관계자 및 감독들 중 리들리 스콧 감독을 존경하지 않..

가수 박지윤 결혼, 두 번째 성인식 [음악 이야기] [내부링크]

[정기수 음악 이야기 '박지윤 결혼, 두 번째 성인식 '] 가수 박지윤 그녀의 탄생, 잠적, 컴백, 그리고 결혼까지.. 가수 박지윤은 지금 어디서 뭘 하나? 가수 박지윤씨의 근황이 궁금합니다. 가수 박지윤씨의 열열..

박효신 사기 사건 그리고 안타까운 가요계 고질병 [정기수 칼럼] [내부링크]

[정기수 칼럼 '박효신 사기 사건'] 박효신 사기 사건을 접하며 이 글을 쓰고 있는 지금 이순간 박효신 사기 사건에 대한 조사, 법적 결말이 안 나온 상태입니다. 그러니 박효신이 무죄다 혹은 박효신을 고소한 그..

국일제지 그래핀이라 쓰고 비트코인이라 읽는다. [정기수 칼럼] [내부링크]

[신세기 정기수 칼럼] 앗 뜨거워! 핫한 국일제지 주식 폭등 요즘 주식시장 그닥 좋지 않은데 그 중에 가장 핫한 종목 중 하나가 바로 국일제지이다. 그렇다 그 전에 누가 이 기업에 관심이 있었던가~ 국일제지가..

아스달 연대기 우리는 이그트의 자손! 진화론적 해석 [드라마 이야기] [내부링크]

[드라마 이야기 ‘아스달 연대기’] 아스달 연대기를 보며 이상한 의문이 들었다! 아스달 연대기 요즘 잘 보고 있습니다. 이제 슬슬 클라이막스로 향하고 있는데 결말이 어떻게 날지 모르겠네요. 어쨌..

가족이라는 불공정거래에 관하여 [정기수 칼럼] [내부링크]

[신세기 정기수 칼럼] 시장 자유주의가 세상을 지배한 이래 사람들은 불공정거래에 대한 감시와 재제를 강화해왔습니다. 하지만 쉽게 뿌리 뽑히진 않죠. 그럴 수밖에 없습니다. 원래 세상이란 것은 공정하지 않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