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irdary의 등록된 링크

 thirdary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98건입니다.

2023년 출시 예정 전기차 6종 소개 [내부링크]

이번 시간에는 2023년 출시예정인 전기차 6가지에 대해 알아볼게요. 1. 캐딜락 셀레스틱 EV 전기차 셀레스틱은 캐딜락 브랜드의 헤리티지를 기반으로 개발된 럭셔리 전기 플래십 세단으로 철저한 고객 맞춤형 주문 제작 방식으로 모든 차량이 각각 다른 형태로 수제작 되게 돼요. 2. 마세라티 그란 투리스모 폴고어 전기 쿠페 이 모델은 1200마력을 넘고 제로백은 2.7초 최고 속도 300km/h 가 넘는다고 해요. 배터리는 92.5kWh 가 장착되며 800V 아키텍처를 사용해 최대 270kW의 속도로 충전할 수 있어요. 3. 기아 EV9 현대기아의 다목적 글로벌 플랫폼 전기차 모듈 플랫폼(E-GMP)을 활용해 240kW 이상의 DC 초급속 충전 기능을 제공하며 출력과 주행거리와 성능 등은 아직 결정되지 않았..

운전자가 알아야 하는 교통사고 대처법 [내부링크]

이번시간에는 운전자가 알아야 하는 교통사고 대처법에 대해 알아볼게요. 1. 삼각대 설치하고 신고하기 사고가 발생했다면 정차 후 비상등을 켠 후 2차 사고를 방지하기위해서 삼각대를 설치하여 뒤에 오는 차량에게 사고가 났음을 인지시켜야 해요. 2003년 이후 출시된 차량들에는 차량 트렁크에 기본적으로 삼각대가 배치되어있다고 해요. 그렇지만 차량혼잡이나 미처 보지 못한 차량으로 인한 2차 사고위험이 있는 곳에서는 안전한 곳으로 옮기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해요. 2. 사고 현장 기록하기 사고 현장을 기록해놓아야지만 정확한 원인과 과실 여부를 판단할 수 있기 때문에 전체적인 현장 사진과 영상을 다양한 각도에서 촬영해 둔다면 도움이 돼요. 또 상대방의 블랙박스 유무를 확인하고 파손 부위가 있다면 그 부분 또한 다양한..

주유시 시동 꺼야 하는 이유에 대해 알아봅시다 [내부링크]

이번시간에는 주유 시에 왜 시동을 끄고 주유를 해야 하는지에 대해 알아볼게요. 위험물 안전 관리법 소방법에서 위험물 안전 관리법으로 바뀌면서 법안에 원동기나 자동차의 경우 주유 시에는 시동을 꺼야 한다고 명시하고 있다고 해요. 대부분의 사람들이 잘 지키고 있지만 법으로 조항을 만들어둔 이유는 화재 때문이에요. 건조한 가을이나 겨울철에 우리 손에서 발생하는 정전기로 인하여 화재가 발생할 수 있고 주유소에서 화재가 발생한다면 엄청난 규모의 폭발 위험이 있기 때문이에요. 셀프 주유소에 정전기 패드가 준비되어 있는 것도 정전기 발생을 막기 위한 2차 안전장치라고 보시면 되겠어요. 혼유 사고 방지 혼유는 경유차에 휘발유를 넣거나 휘발유차에 경유를 넣는 경우를 말해요. 보통 운전자의 부주의 인한 실수로 발생합니다...

리스와 장기렌트 공통점과 차이점을 비교해 봅시다 [내부링크]

이번시간에는 리스와 장기렌트의 공통점과 차이점에 대해 알아볼게요. 자동차 리스와 장기렌트의 공통점 1. 자동차 명의와 초기 비용 차량을 새로 구입하실 때 초기 비용이 들어가는 건 다들 알고 계실겁니다. 하지만 리스와 장기렌트는 초기 비용이 거의 들어가지 않아요. 일반 명의로 금액대가 높은 차량을 구매하게 되면 재산 증식으로 취급되어 건강보험료가 증가하게 돼요. 이럴 때 이용하는 게 장기 렌트와 리스입니다. 장기 렌트와 리스는 해당사항이 없어 건강보험료가 올라가지 않는다고 해요. 2. 세금 절감 효과 사업자는 리스와 장기렌트 비용 모두 필요 경비로 처리가 가능하다고 해요. 그렇기 때문에 세금정산 시에 좀 더 유리하다고 해요. 연 한도 천만 원까지 할증이 붙지 않아서 절세효과를 볼 수가 있다고 해요. 3. ..

자동차 에어컨 관리방법 냄새제거 방법 알아봅시다 [내부링크]

오늘은 차량 에어컨 냄새제거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조수석 매트 청결 유지 일반적인 차종은 조수석 글로브박스 아래에 블로워 모터가 있어요. 설명하자면 선풍기 역할을 하는 부품입니다. 조수석 발 매트 쪽의 공기를 올려 얼굴 쪽으로 바람을 내보내는 역할을 해요. 그런 이유에서 조수석 매트를 청결하게 유지하셔야 해요. 2. 에어컨 필터 관리 에어컨 필터는 자주 교환해 주셔야 해요. 외부에서 들어오는 벌레나 먼지 같은 이물질들로 오염되는 경우가 대다수라고 해요. 그렇게 오염된 필터를 교체 및 청소하지 않고 사용한다면 당연히 에어컨에서 냄새가 날 것입니다. 주기적으로 꼭 교환하길 바랍니다. 3. 내부 순환모드 유지 자동차 와이퍼 아래 공간을 청소하기는 상당히 힘들어요. 청소하기 힘든 만큼 오염되어 있을..

전기차와 하이브리드차의 차이 알아봅시다 [내부링크]

오늘은 전기차와 하이브리드차의 차이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최근 차량 시장에 친환경이라는 단어가 주목되면서 강력하게 떠오르고 있다고 해요. 정부에서 환경보호를 위하여.전기 차나 하이브리드차 구매자들에게 차량 구입 보조금 등 다양한 지원을 해 친환경 차량에 대한 관심이 날로 높아지고 있어요. 전기차와 하이브리드차 두 개의 차량에 어떤 차이점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전기차 전기차는 내연기관 없이 순수하게 배터리와 전기모터로만 움직이는 차량을 뜻해요. 내연기관이 없기 때문에 배기가스가 없어 무공해 차량에 속해요. 대신 장거리 주행 시에는 배터리를 교체하거나 중간에 충전소에 들러 배터리를 충전해 줘야 한다는 단점이 있어요. 전기차는 EV로 표시되며 주된 동력원인 엔진이 없는 대신 순수 전기모터로만 구동이 돼..

고급유(고급휘발유)와 일반유(일반휘발유) 차이에 대해 알아봅시다 [내부링크]

오늘은 일반유와 고급유 차이점과 고급유를 넣어야 하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일반유와 고급유의 차이점이라고 보면 옥탄가 밖에 없다고 해요. 그 외 증류 성상 침전물이나 산화 안정도 세척 현존 검 모두 동일해요. 옥탄가 91~93 정도를 일반유라고 부르고 94 이상을 고급유로 분류해요. 옥탄가 가솔린이 연소할 때 이상폭발을 일으키지 않는 정도를 나타내는 수치를 말해요. 옥탄가가 높은 가솔린일수록 이상폭발을 일으키지 않고 잘 연소하기 때문에 고급 휘발유로 평가된다고 해요. 휘발유는 비교적 낮은 온도에서 착화가 가능한데 연소과정에서 일찍 폭발하거나 비정상적인 점화가 발생할 여지가 있어요. 이를 노킹 현상이라고 불러요. 실린더 내에서 가솔린과 공기를 압출시킬 때 적정 폭발 시점 전에 연소되면서 금속음이 나..

겨울철 전기차 관리법 알아봅시다 [내부링크]

전기차는 겨울에 더 취약합니다. 그래서 겨울을 걱정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겨울철 전기차 관리법에 대해 알아볼게요. 1. 배터리 과냉각 주의 지하주차장이나 실내주차장에 주차하길 바랍니다. 전기차에 탑재되는 리튬이온배터리는 특성상 저온 환경에 매우 취약하다고 해요. 추위로 인해서 배터리가 과냉각되었다면 주행거리도 줄어들 뿐만 아니라 충전 효율도 떨어집니다. 그렇게 되면 배터리 충전 시간이 늘어나게 돼요. 배터리 과냉각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적정한 온도유지가 가능한 실내주차장이나 지하주차장에 주차하는 것이 좋아요. 불가피하게 외부에 주차해야 하는 상황이라면 최대한 햇빛이 많이 들어오는 곳에 주차하셔야 해요. 2. 자동차 배터리 완충 100%까지 완속 충전하길 바랍니다. 겨울철에도 전기차 배터리를..

엔진오일 교환주기 알아봅시다 [내부링크]

오늘은 엔진오일 교체주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엔진은 주기적으로 관리를 해줘야 하고 엔진오일을 교체 해주지 않으면 안전사고로 이어질 수 있는 만큼 잊지말고 신경써서 관리해 주어야 해요. 자동차 엔진오일의 역할 자동차에 대해 모르시는 분들도 엔진이 자동차에서 얼마나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는지 정도는 알고계실 거예요. 에너지를 생산하고 출력하는 역할을 담당하고 있기 때문에 다른 건 둘째치고 꼭 신경 써서 관리를 해줘야 합니다. 엔진오일은 부품들이 움직이면서 생기는 마찰을 최소화하여 부드럽게 작동할 수 있게 도와주고 내부의 온도를 낮추기 위한 냉각기능과 녹이나 부식을 방지하기 위한 방청 작용을 하는 요소예요. 엔진오일의 종류 기본적으로는 광유와 합성유 두 가지로 분류할 수 있어요. 광유의 경우 원유에서 1차로..

실제 속도와 계기판 속도, 내비게이션 속도가 다른 이유 [내부링크]

요즘 운전자들에게 내비게이션은 필수입니다. 모르는 길을 알려줄 뿐만 아니라 단속카메라가 있는 곳이나 조심해야 할 곳 등을 알려주기 때문이에요. 그런데 자동차 계기판 속도와 내비게이션 속도가 다르다는 점 알고 계신지 궁금합니다. 위험한 고속도로를 달릴 때는 계기판과 내비게이션을 번갈아 보는 것도 신경 쓰여요. 특히 내비게이션은 안내 멘트까지 있어 더 헷갈리기도 해요. 오늘은 이런 궁금증을 해소하기 위해 실제 속도와 계기판 속도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먼저 내비게이션 속도에 대해 알아볼게요. 내비게이션은 기본적으로 GPS를 통해 1초 단위로 차량이 움직인 거리를 계산하여 속도를 측정하게 됩니다. GPS는 지구 궤도를 도는 3개 이상의 위성으로부터 위도와 경도와 고도를 정확한 수치로 표현해 주는 시스템이..

침수차에 대해 이것 만은 알고가요 [내부링크]

지난 여름 태풍으로 많은 비가 내려 침수 피해가 많이 발생되었습니다. 침수 차량들이 중고차 시장에 침수되었던 점을 숨기고 거래되는 경우가 종종 있다고 해요. 이렇게 많은 비가 내리고 난 뒤 중고차를 이용하실 계획이 있는 분들이라면 기본적으로 침수 여부 확인 방법을 알고 계셔야 해요. 보이는 것만 믿고 딜러 말만 듣다가 큰 후회를 하실 수 있기 때문이에요. 그럼 오늘은 침수차량이 무엇인지 침수차량을 타면 어떤 점이 문제가 되는지 어떻게 확인하는 지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침수차 운행 여부를 떠나 차량에 물이 들어와 내부에 있는 중요한 부품들이 물에 노출되어 문제가 발생할 수 있는 차량을 말해요. 침수차 가장 유의해야 할 때 장마철 중고차 시장에 유통되는 침수차는 전손처리된 침수차가 정상적인 중고차로 둔갑하거..

타이어 위치교환이 필요한 이유와 방법과 시기 정리 [내부링크]

오늘은 자동차 타이어 위치교환에 대해 알아봐요. 자동차 타이어가 마모되는 속도는 운전자의 운전습관이나 구동방식에 따라서 다르게 마모돼요. 타이어가 마모된 채로 달리게 되면 한쪽으로 치우치게 되고 이렇게 되면 큰 사고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타이어를 점검해야 해요. 타이어 점검과 관리에는 공기압 체크와 휠 얼라인먼트와 위치교환 등으로 나누어 볼 수 있는데 오늘은 그 중에서도 타이어 위치 교환에 대해 알아볼게요. 타이어 위치교환은 차량 구동 축에 따라서 교환 위치가 다릅니다. 전륜구동과 후륜구동과 4륜 구동과 비대칭 타이어에 따라서 나뉘게 돼요. 타이어 위치를 주기적으로 교환하면 불규칙한 마모를 방지하여 타이어를 더욱 오래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보통 4개의 타이어는 균일하게 마모되지 않..

엔진오일 과다 주입시 생기는 문제 알아보기 [내부링크]

자동차를 운행하시는 분들이라면 주기적으로 엔진오일을 교환해 주거나 보충해 주실겁니다. 만약 엔진오일을 교환하거나 보충을 했는데 차가 무거워진 느낌을 받는다면 엔진오일 과다 주입을 의심해 봐야 해요. 오늘은 엔진오일을 보충할 때 정해진 용량보다 많이 주입했을 때 나타나는 증상과 과다 주입을 했을 때 엔진에 어떤 영향을 미치게 될지 알아볼게요. 엔진오일 엔진 오일은 사람의 혈액과 같다고 할 정도로 중요합니다. 엔진 내부를 돌아다니면서 엔진이 정상적으로 작동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하고 있어요. 이러한 엔진오일로 인해 엔진부품의 냉각 효과 및 마모 양을 줄이는 윤활제 역할을 하여 엔진이 제대로 된 성능을 낼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는 것이에요. 엔진오일 교환 주기 엔진오일도 소모품이기 때문에 오래 사용하면..

제네시스 GV60 미국 IIHS 충돌평가 최고 등급 획득 [내부링크]

유로 NCAP 평가 별 다섯 획득에 이은 쾌거 제네시스 브랜드의 첫 전기차 전용 모델 GV60가 다시 한번 최고의 안전성을 입증했어요. 제네시스는 미국 고속도로 안전보험협회(IIHS)가 27일 발표한 충돌평가에서 GV60가 최고 등급인 톱 세이프티 픽 플러스를 획득했다고 밝혔어요. IIHS는 1959년 설립된 비영리단체로 매년 미국 시장에 출시된 차량의 충돌 안전 성능 및 충돌 예방 성능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결과를 발표해요. 특히 2012년부터 차량 전면부 일부만 충돌시켜 안전성을 평가하는 스몰 오버랩 테스트를 도입하는 등 세계에서 가장 엄격한 신차 안전성 평가로 꼽혀요. 최고 안전성을 나타낸 차량에는 TSP+ 등급을 매기고 양호한 수준의 성적을 낸 차량에는 TSP 등급을 매겨요. TSP+ 등급을 받기 ..

기아 레이 캠핑카 최적화된 그래비티 출시 [내부링크]

더 뉴 기아 레이의 디자인 차별화 모델인 그래비티 Gravity를 출시해요. 그래비티는 레이의 최상위 트림 시그니처를 기반으로 새로운 디자인 요소를 적용해 강인한 느낌의 외관 이미지를 갖춘 것이 특징이에요. 그래비티는 기존 시그니처 트림보다 상위에 위치하는 신규 트림으로 볼 수 있어요. 외관 차별화에 초점을 맞춘 트림이에요. 다크메탈 색상을 적용한 전면부 센터 가니시 가 큰 특징이에요. 기아는 그래비티 모델 출시와 함께 레이 전용 커스터마이징 용품을 추가로 선보였어요. 차박 등 야외 활동 시 레이의 공간 활용성을 극대화할 수 있는 사이드 타프, 사이드 프로젝터 스크린, 테이블과 사이드 탈부착식 수납가방 세트, 조수석 테이블, 헤드레스트 멀티 후크, 멀티 커튼 등의 용품을 추가해 고객 선택권을 넓혔어요. ..

신형 프리우스 하이브리드 5세대 한국출시일 [내부링크]

토요타가 7년만에 5세대 새로운 프리우스를 공개했어요. 5세대 프리우스는 쿠페와 유사한 루프라인을 특징으로 이전 대비 휠베이스를 늘려 실내 공간을 보여줘요. 외관에는 신형 크라운 등과 같은 토요타 디자인이 반영됐어요. 프리우스 5세대 풀체인지는 플랫폼은 4세대 모델에 처음 적용한 TNGA 개량형이에요. 토요타 측은 '강성을 높이고 주행 소음을 줄이는 방향으로 개선했다'고 밝혔어요. 외관은 하이브리드 리본 Hybrid Reborn 콘셉트로 프리우스 고유의 모노폼을 보여줘요. 전면부는 상어를 형상화한 스타일로 날렵한 램프 등 토요타 신형 크라운과 유사한 최신 패밀리룩이 반영됐어요. 최대 19인치 휠이 제공돼요. 후면부에는 좌우로 연결된 테일램프가 탑재됐어요. 차체 크기는 이전 세대 대비 전고는 50mm 낮아..

벤츠 AMG C63 S F1 에디션 공개 [내부링크]

메르세데스 벤츠의 고성능 라인이라고 하면 AMG가 있어요. 그 중 C63 모델은 인기있는 모델 중 하나입니다. 무난하게 출시하다가 5세대부터는 기존 모델의 4.0 8기통 엔진 대신 하이브리드 4기통 엔진이 탑재되며 전동화 모델로 가기 위한 노력을 보여주고 있어요. C63보다 먼저 발표된 C43은 408마력을 내는 1인 전담 생산 방식의 AMG 전용 엔진에 14마력짜리 모터를 결합한 마일드 하이브리드 방식이며 F1 기술이 채용된 전기식 터보 차저가 탑재되어 있어요. 그러한 가운데 이번에 메르세데스-AMG C63 S의 기간 한정판 모델인 F1 에디션이 출시하며 많은 이들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이는 AMG의 55년 역사에서 의미있는 변화라고 할 수 있어요. 포뮬러 1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최첨단 기술을 적용..

현대 디 올 뉴 그랜저 풀체인지 공개 [내부링크]

그랜저는 옛날 성공의 상징이라는 타이틀이 있었어요. 하지만 예전에는 디자인 자체가 각지고 오래된 느낌이라 뭔가 아저씨들만 타는 차량이라는 생각이 들었는데 디자인이 점점 세련되어 지면서 젊은 층에서도 찾는 이들이 많아졌어요. 그리고 이번에 신형 7세대 디 올 뉴 그랜저 디자인이 공개되며 점유율을 더 끌어올리려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요. 1세대 그랜저를 계승해서 디자인했고 날렵함 보다는 둥글둥글하고 부드러운 느낌을 강조했어요. 사실 6세대 그랜저 IG가 공개됐을 때 디자인에 대한 평가는 썩 좋지 않았어요. 하지만 막상 출시했을 때는 엄청난 판매량을 보여줬어요. 그래서 그랜저라는 모델을 공개 했다고 끝나는 것이 아니라 뚜껑을 열어봐야 정확한 판도를 알 수 있는 것 같아요. 일단 디자인만 놓고 봤을 때는 그래도..

쉐보레 2024 트랙스 2세대 풀체인지 공개 [내부링크]

이번에 쉐보레에서 2024 트랙스 2세대 모델을 공개했어요. 풀체인지 되어 나왔기 때문에 기대가 될 수 밖에 없습니다. 다만 아쉬운 부분이라고 하면 중국에 판매하는 시커와 디자인이 거의 동일하다는 것이에요. 그래도 풀체인지 모델로 나오는 만큼 쉐보레 디자인 언어와 크로스오버 실루엣을 적용했어요. 2024 트랙스 2세대 모델의 전면부 디자인을 보면 듀얼 포트 그릴과 분할형 헤드램프를 장착했습니다. 그래서 다른 소형 SUV 모델인 트레일블레이저와 비교하면 큰 차이가 없지만 가로로 더 넓어보이는 효과가 있어요. 그리고 듀얼 포트 그릴 가운데를 가로지르는 크롬 장식은 더 길게 양 끝으로 갈라지고 있고 눈매도 한층 더 날카로워졌어요. 측면부를 보면 2개의 캐릭터 라인을 적용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 위..

메르세데스 벤츠 590km 주행 가능한 EQE SUV 공개 [내부링크]

앞으로 거리에 전기차가 더 많이 돌아다니게 될 것 같습니다. 현재 많은 자동차 회사들이 내연기관 차량보다 전기차에 더 집중하는 이유예요. 현재 테슬라와 중국의 전기차 회사들이 잘 나가고 있지만 다른 회사들도 가만히 있지는 않습니다. 우리나라도 현재 전 세계 전기차 시장에서 점유율이 높아요. 그러한 가운데 독일의 메르세데스 벤츠가 새로운 SUV 전기차 모델인 EQE를 공개했습니다. 사실 이미 워낙 기본이 탄탄한 회사라서 금방 전기차로 전환할 수 있었고 이번에는 SUV 모델까지 공개했어요. 일단 승차감이 더 좋아졌고 여러가지 기능적인 부분에 초점을 맞추기도 했어요. 아마 출시는 내년으로 예상돼요. 메르세데스-벤츠는 2016년 파리 모터쇼에서 공개된 제너레이션 EQ 콘셉트카를 시작으로 전기차를 계속해서 공개하..

기아 2023 K9 연식변경 모델 출시 [내부링크]

기아를 대표하는 대형 세단이라고 하면 K9이 있어요. 2012년 5월 출시했고 후륜구동과 4륜구동 방식으로 나오고 있어요. 오피러스의 후속 모델로 개발되었고 실제 포지션은 오피러스보다 윗 단계로 개발되었어요. 한 때는 BMW와 비슷한 디자인을 적용하며 욕을 먹기도 했습니다. 전면이 BMW 5시리즈 GT를 닮았고 측면과 후면은 5세대 7시리즈의 인상을 주기도 했어요. 그렇다 보니 곤욕을 치르기도 했습니다. 심지어 전자식 기어 노브는 사용법까지 카피한 수준이라 너무나 아쉬운 평가를 받기도 했어요. 그러면서 중간중간 페이스리프트와 마이너 체인지가 이뤄졌어요. 2세대 모델은 2018년 4월에 출시되었습니다. 후륜구동이 기본으로 나왔고 4륜구동 옵션도 선택할 수 있었어요. 아우디와 동일한 시퀀셜 턴 시그널이 앞과..

르노 SM6 소비자 선호사양 반영한 매력적인 필 트림 추가 [내부링크]

르노를 대표하는 차량 중 하나라고 하면 SM6를 꼽을 수 있어요. 르노의 대표 세단으로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는 차량이에요. 중형 세단에 해당하며 유러피안 디자인과 효율성과 가성비가 좋기로 유명합니다. 그리고 해당 모델에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성한 필 트림이 신규 출시하며 큰 관심을 받고 있어요. 소비자들의 선호 사양을 대폭 추가했기 때문이에요. 기존 트림을 보면 SE와 LE와 RE 등으로 정했습니다. 그러나 그것과는 조금 다른 느낌의 트림이라 할 수 있어요. 필은 영어로 FEEL을 의미합니다. 소비자들이 실제로 차량 운행에 필요한 공통적인 기능들을 조사해서 차량의 트림 기본 사양과 선택 옵션 사양을 구성한 것이 특징이에요. 이번 FEEL 트림의 경우 기본 트림인 SE 트림과 중간급 트림인 LE 트림을 통합..

르노코리아 XM3 E-TECH 하이브리드 사전계약 실시 [내부링크]

르노코리아의 XM3 E-TECH 하이브리드 모델의 사전 계약이 시작되었어요. 이 차량은 쿠페형 SUV XM3의 하이브리드 모델로 이미 디자인적인 부분에서 호평을 받았는데 이제는 연비까지 잡으려는 모습이에요. 사전계약을 시작한 E-TECH 하이브리드 모델은 트렌디한 기술로 재밌는 주행 능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하이브리드 차량이지만 전기차에 가장 가까운 하이브리드를 표방하고 있어요. 새롭게 더한 하이브리드 구동계 뿐만 아니라 내관과 외관의 변화도 눈에 들어옵니다. F1 다이나믹 블레이드 범퍼를 적용하고 있으며 하이브리드 전용 컬러를 더해서 도로 위에서 더욱 돋보이도록 했어요. XM3 E-TECH 하이브리드를 자세히 살펴보면 전기차에 가장 가깝다고 했습니다. 이는 시속 50km 이하의 도심에서 최대 75%까..

폴스타 브랜드 최초 SUV 폴스타3 공개 [내부링크]

이제는 내연기관 차량이 아닌 전기차가 점점 보급되고 있어요. 초반에는 테슬라가 가장 핫한 기업이었지만 이제는 다양한 기업에서 전기차를 만들고 있어요. 그 중 폴스타라는 곳에서 브랜드 최초로 SUV 전기차 모..

볼보 S60 V60 크로스 컨트리 공개 [내부링크]

볼보 코리아가 9월 27일 프리미엄 스마트카라고 할 수 있는 신형 S60과 V60 크로스컨트리를 공개했어요. 서울 중구 웨스턴 조선 서울에서 신차 소개가 있었어요. 신형 S60 CC는 글로벌 베스트셀링카이고 XC60과 더..

BMW Z4 페이스리프트 모델 공개 [내부링크]

BMW에서 생산하고 있는 Z4는 2인승 후륜 구동 스포츠카로 현재 인기를 끌고 있는 모델이에요. 원래 Z3이 있었지만 후속 차종으로 나왔어요. 컨버터블형을 기반으로 쿠페형이 파생된 형태가 있었지만 2세대부터는..

포르쉐 신형 718 카이맨 GT 국내 출시 [내부링크]

남자들의 로망 중 하나라고 하면 바로 포르쉐를 타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가격이 너무 비싸다 보니 쉽지만은 않아요. 그래서 거의 꿈의 차량이나 마찬가지입니다. 그래도 매번 새로운 차량이 나오면..

현대 대형 수소 전기차 e데일리 공개 [내부링크]

요즘은 전기차가 점점 대세가 되고 있지만 이에 못지 않게 친환경차로 대두되고 있는 것이 수소차예요. 이미 현대는 넥쏘라고 하는 수소차를 선보였지만 인프라는 아직 미흡한 상태이고 사람들의 인식도 아직은..

링컨 네비게이터 부분 변경 모델 출시 [내부링크]

링컨의 네비게이터라는 차량은 1998년부터 생산하고 있는 풀사이즈 SUV 모델이에요. 캐딜락의 에스컬레이드보다 먼저 대형 럭셔리 SUV 시장을 개척한 모델이기 때문에 상당한 의미가 있어요. 에스컬레이드와 함께..

페라리 최초 SUV 프로산게 공개 [내부링크]

이탈리아의 슈퍼카 브랜드라고 할 수 있는 페라리에서 야심차게 선보이는 브랜드 최초 SUV 모델이 있으니 바로 프로산게예요. 이름의 뜻은 순수혈통입니다. 아마 페라리의 전통과 DNA를 담고 있어서 이렇게 이름을..

BMW 뉴 M8 컴페티션 쿠페와 그란 쿠페 국내 출시 [내부링크]

BMW 코리아는 초고성능 럭셔리 스포츠카라고 할 수 있는 뉴 M8 컴페티션 쿠페 및 그란 쿠페를 국내에 공식 출시한다고 밝혔어요. 기다렸던 분들에게는 굉장한 희소식이라 할 수 있습니다. 소식이 전해지자마자 여..

폭스바겐 대형 SUV 타벤토르 출시 현대 펠리세이드와 비교 [내부링크]

폭스바겐이 이번에 야심차게 준비해서 내놓은 차량이 있으니 바로 타벤토르예요. 중국 법인을 통해 공개했고 5인승 대형 SUV라는 점에서 벌써부터 큰 관심을 보이고 있어요. 차체 길이는 4940mm에 달하며 휠베이스..

혼다 신형 시빅 타입R 공개 [내부링크]

현재 전기차 시장에서 힘을 못 쓰고 있지만 내연기관 시장에서는 잘 나가는 곳이 있으니 바로 일본이에요. 물론 전기차 시장도 나름 노리고 있지만 워낙 쟁쟁한 곳이 많다 보니 어려운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내..

3D 프린터로 만드는 차 Czinger 21C 공개 [내부링크]

알칸타라와 징거 자동차는 이번에 협업을 통해 새로운 차량 하나를 선보였습니다. 그것은 바로 Czinger 21C 예요. 이미 영국에서 진행되는 최대 자동차 행사인 2022 굿 우드 페스티벌 오브 스피드에서 미국 하이퍼..

기아 2023 K3 및 GT 페이스리프트 정보 [내부링크]

기아 K3는 2012년부터 생산되고 있는 준중형 모델이며 포르테의 후속이라 할 수 있어요. 출시 이후 2017년까지 전 세계에서 220만대 가량이 판매된 모델이라는 점에서 매출에 큰 견인을 했다고 할 수 있어요. 가격..

루시드 에어 사파이어 출격 전기차 판도 변할까 [내부링크]

현재 전기차 시장에서 가장 많은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는 곳이 테슬라예요. 이제는 다양한 곳에서 전기차를 만들고 있지만 여전히 테슬라는 잘 나가고 있습니다. 하지만 여기에 도전장을 내민 곳이 있으니 바로 루..

폴스타6 10월부터 사전계약 시작 [내부링크]

폴스타라는 자동차 회사를 잘 모르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곳은 중국의 지리 홀딩 그룹 산하 자동차 회사인 볼보의 전기차 브랜드예요. 지리홀딩그룹과 볼보의 합작사라고 할 수 있어요. 폴스타는 볼보 차량을 고성..

람보르기니 우루스 퍼포만테 공개 매력적인 꿈의 SUV [내부링크]

람보르기니에서 작정하고 만든 SUV라고 하면 우루스예요. 처음 SUV가 출시된다고 했을 때 부정적으로 보는 분들이 많았지만 지금은 대부분 만족하고 있어요. 그리고 이번에 운전의 재미에 포커스를 맞추고 새로운..

쌍용 토레스 기대되는 중형 SUV의 성능 [내부링크]

쌍용자동차를 생각했을 때 가장 먼저 떠오르는 차량은 티볼리와 렉스턴과 코란도 등이 있어요. 그리고 이번에 또 하나 괜찮은 차량이 나왔으니 바로 중형 SUV 모델인 토레스예요. 그래서 오늘은 이 차량에 대해 한..

뉴 포드 익스페디션 페이스리프트 대형 SUV 출시 [내부링크]

현재 포드 차량 중 국내에 많은 판매량을 올리고 있는 것 중 하나가 익스플로러예요. 연비는 굉장히 아쉽지만 대형 SUV를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제격인 모델입니다. 그러한 가운데 포드에서 또 다른 풀사이즈 대형..

볼보 신형 XC 40 페이스리프트 출시 [내부링크]

볼보 코리아는 8월 17일 새로운 신형 XC 40 모델을 국내 출시했어요. 디지털 커넥티비티 패키지 서비스가 탑재됐다는 점에서 더 기대되고 있습니다. 사실 처음 나온 것이 2018년이라 그렇게 오래되지는 않았지만..

포르쉐 카이엔 플래티넘 에디션 출시 정보 [내부링크]

폭스바겐 그룹 산하에 있는 포르쉐는 스포츠카를 비롯해 슈퍼카와 세단과 SUV 등을 생산하고 있는 회사예요. 원래 포르쉐 911이라는 차량이 엄청난 인기를 끌었지만 2000년대부터는 카이엔 모델이 더 인기를 누리..

르노 알피느 A110 E-떼르니테 공개 [내부링크]

르노 그룹의 스포츠카 제조사인 알피느는 이번 2022 프렌치 포뮬로 1 그랑프리에서 A110 E-떼르니테를 공개했어요. A110을 바탕으로 나온 전기 스포츠카 컨셉이며 60주년을 기념하며 공개된 차량이에요. 앞으로 알..

벤틀리 최고속도 335km 컨티넨탈 GT 뮬리너 공개 [내부링크]

고급 차량에 속하는 벤틀리는 윌터 오웬 벤틀리가 1919년 설립한 영국의 최고급 수공 자동차 제조 브랜드예요. 물론 현재는 독일 폭스바겐 그룹 산하에 있지만 그 명성은 여전하며 본사는 영국 잉글랜드 체셔 주..

DS3 크로스백 ETENSE 매력적인 전기차 [내부링크]

보통 수입 브랜드 차량이라고 하면 BMW와 벤츠와 아우디가 가장 많이 알려진 브랜드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외에도 국내에서 볼 수 있는 브랜드 중 하나가 바로 시트로엥 이에요. 오늘은 시트로엥 차량 중..

아우디 스카이스피어 어반스피어 그랜드스피어 콘셉트카 공개 [내부링크]

아우디는 작년에 스카이스피어 콘셉트카를 공개했어요. 미래 감성이 담긴 전기차라는 점에서 많은 이들의 관심을 끌기도 했습니다. 원래 아우디는 다른 콘셉트 차량인 그랜드 스피어와 어반 스피어도 내놨지만 스..

2023 쉐보레 콜로라도 풀체인지 공개 [내부링크]

쉐보레는 7월 28일 콜로라도 3세대를 공개했어요. 이미 인기를 얻고 있는 모델 중 하나인데 이번에 신형이 나온다고 하니 더 기대될 수 밖에 없어요. 콜로라도 프레임 바디를 사용하는 픽업트럭이기 때문에 강인한..

2022 혼다 시빅 타입 R 공개 전륜구동의 자부심 [내부링크]

시빅이라는 차량은 혼다에서 생산하고 있는 전륜구동 준중형 차량입니다. 미국형과 유럽형과 동아시아형 모델이 각각 따로 나오고 있으며 상위 모델로는 스테이션 왜건형이라 할 수 있는 시빅 투어러가 있어요. 처..

아우디 Q4 e트론 가격 및 출시정보 [내부링크]

이제는 모든 자동차 회사들이 전기차를 만들기 위해 사활을 걸고 있어요. 여기에 아우디도 빠지지 않고 전기차를 출시했습니다. 그것은 바로 아우디 Q4 e트론이에요. 준중형 SUV 모델로 나온 만큼 더 기대되고 있..

미니쿠퍼 JCW 애니버서리 에디션 출시 국내에는 단 40대 [내부링크]

영국의 소형차 브랜드 미니는 이름에 걸맞게 아주 작고 귀여운 느낌을 줘요. 그런데 3세대부터는 생각보다 덩치가 꽤 커지긴 했어요. 물론 여전히 작은 수준이지만 그래도 경차보다는 소형차에 가까운 크기라고 할..

현대차 2023 쏘나타 센슈어스 출시 [내부링크]

우리나라의 국민차 중 하나라고 하면 쏘나타가 있어요. 물론 아반떼도 있지만 한 단계 위의 차량을 원하는 분들은 소나타를 선호하는 편이에요. 그리고 이번 2023 쏘나타 센슈어스가 출시하며 큰 관심을 받고 있습..

현대차 2023 아이오닉 5 출시 연식변경으로 뭐가 달라졌을까 [내부링크]

처음 현대에서 아이오닉이 출시했을 때는 그렇게 큰 메리트가 있지 않았어요. 주행거리도 짧았고 디자인도 그냥 평범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아이오닉 5가 출시하며 엄청난 인기를 끌기 시작했어요. 그리고 이번..

쉐보레 블레이저 EV 2023년 1분기 판매 예정 [내부링크]

블레이저라는 차량은 2019년 초에 쉐보레에서 출시한 중형 SUV 모델이에요. 이쿼녹스와 트래버스 사이에 있는 차량으로 1969년과 1973년에 출시한 SUV 라인업을 이어가는 것이라고 할 수 있어요. 그런데 2023년에..

현대자동차 스타게이저 정보 공개 [내부링크]

요즘 자동차 회사들이 노리고 있는 곳이라고 하면 동남아시아예요. 동남아시아 쪽 인구가 꽤 많고 자동차에 대한 수요가 점점 늘어나고 있기 때문에 포기할 수 없는 시장이기도 하지요. 그러한 가운데 현대자동차..

혼다 CR-V 풀체인지 모델 공개 [내부링크]

혼다의 대표 모델이라 할 수 있는 CR-V 풀체인지 모델이 공개 됐어요. 풀체인지 모델이 공개되기 전까지 찔끔찔끔 유출하며 기다리는 사람들의 애간장을 녹이기도 했습니다. 처음 외부 디자인이 공개된 것이 5월 2..

캐딜락 셀레스틱 하반기 콘셉트카 공개 후 2023년 양산 [내부링크]

이제는 전기차가 대세가 되고 있어요. 아직 점유율이 그렇게 높지는 않지만 점점 올라가고 있는 것은 사실이지요. 그렇다 보니 이제는 너도나도 전기차를 생산하고 있어요. 그리고 캐딜락에서 최초로 나온 전기차..

아우디 Q3 35 TDI와 Q3 스포트백 35 TDI 출시 [내부링크]

아우디에서 이번에 콤팩트 SUV라고 할 수 있는 Q3 35 TDI와 Q3 스포트백 35 TDI를 6월 8일부터 판매하기 시작했어요. 아우디 코리아는 이번에 출시한 Q3 35 TDI와 Q3 스포트백 35 TDI는 각각 기본형과 프리미엄과..

기아 니로 플러스 출시 사전계약 8000대 이유있는 이유 [내부링크]

현재 기아의 자동차들이 꽤 잘 나가고 있습니다. 사실 그동안 현대에 가려져서 빛을 잘 보지 못한 것도 없지 않아 있어보이지만 최근 출시한 전기차 모델인 EV6가 엄청난 인기를 끌면서 앞으로 더 영향력을 끼칠..

렉서스 UX300e NX450h+ 등 출시 정보 [내부링크]

렉서스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를 비롯해 하이브리드와 전기차 등 전동화 SUV 3종을 국내에 출시했어요. 요즘 같은 고유가 시대에 정말 유용한 차들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미 6월 15일 서울 잠실 롯데월드몰에서..

포르쉐 타이칸 GTS 국내 출시 [내부링크]

포르쉐 코리아가 7월 7일 전기 스포츠카의 새로운 버전인 타이칸 GTS를 국내에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어요. 이에 따라 종류가 더 늘어나게 되었습니다. 포르쉐 스포츠카를 좋아했던 분들은 기대하고 있습니다. 여기..

확 바뀐 뉴 푸조 308 사전계약 스타트 [내부링크]

푸조가 드디어 9년만에 풀체인지 모델인 3세대 뉴 푸조 308을 국내 출시 했어요. 사전계약은 6월 20일부터 시작했고 최신 엠블럼을 장착한 첫 신차 모델이기 때문에 새로운 브랜드 전략과 디자인 메시지를 담았다..

BMW 7시리즈 M760e xDriver 공개 [내부링크]

BMW의 7시리즈 모델은 대형 세단 시장에서 상급에 속하는 최고급 세단으로 BMW 라인업에서는 최고라고 할 수 있어요. 메르세데스 벤츠 S클래스가 워낙 강력하기 때문에 묻히는 감이 있지만 그래도 강력한 라이벌이..

기아 더 뉴 셀토스 페이스리프트 공개 [내부링크]

소형 SUV가 처음 인기를 끌기 시작했을 때 혜성처럼 등장한 모델이 있으니 바로 셀토스예요. 셀토스는 하반기 출시했음에도 불구하고 그 해 가장 많이 팔린 소형 SUV가 되었지요. 그만큼 엄청난 인기를 얻었다고..

폭스바겐 전기 세단 ID에어로 주행거리 620km 콘셉트카 공개 [내부링크]

전기차 보급률이 아직 높은 편은 아니지만 점점 올라가고 있어요. 처음에는 전기차라고 하는 것이 그저 신기하기만 했는데 이제는 디자인도 다양하게 나오고 있어요. 이제는 전기차 시장에도 쿠페형 모델도 나오고..

올해의 가장 아름다운 차로 선정된 DS4 사전계약 시작 [내부링크]

DS4 라는 차량은 DS7 크로스백과 DS3 크로스백과 DS9에 이어 DS라는 브랜드가 4번째로 출시한 모델이에요. 글로벌 시장에 출시한 만큼 자신이 있다는 것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현재 C 세그먼트는 세계적으로 인기..

포르쉐 코리아 파나메라 터보 SE 하이브리드 국내 출시 [내부링크]

홀가 게이만이 대표로 있는 포르쉐 코리아가 23일 가장 강력하다 할 수 있는 신형 모델인 파나메라 터보 SE 하이브리드를 국내에 공식 출시한다고 밝혔어요. 영어로는 The new Panamera Turbo  SE Hybrid 예요...

벤츠 EQS 350 출시 440km 주행 가능 [내부링크]

메르세데스 벤츠 코리아에서 2022년 6월 23일부터 대형 전기 세단이라 할 수 있는 더 뉴 EQS 라인업에 EQS 350을 추가해서 판매하기 시작했어요. 전기차가 점점 늘어나고 있는 상황에서 기대가 되지 않을 수 없어..

현대차 스타게이저 티저 공개 1500만원대 6인승 미니밴 [내부링크]

요즘은 아무래도 SUV 차량이 유행이에요. 초반에는 소형 SUV에 대한 인기가 높았지만 지금은 중형이나 대형 할 것 없이 인기를 끌고 있어요. 그러나 사실 자동차라고 하는 것은 연비나 주행 능력 등을 잘 따져보고..

니오의 기대되는 전기 SUV 차 ES7 공개 [내부링크]

니오는 중국의 전기차 기업으로 테슬라보다 가격은 저렴하지만 성능은 크게 차이가 나지 않는다는 점에서 사람들을 만족시키고 있습니다. 테슬라보다 저렴하다고 해서 실내 디자인이나 성능이 전혀 뒤쳐지진 않기..

뉴 아우디 A3 40 TFSI 프리미엄 사전계약 중 [내부링크]

아우디 코리아가 뉴 아우디 A3 40 TFSI와 A3 40 TFSI 프리미엄의 사전 계약을 실시한다고 밝혔어요. 요즘 차량용 반도체 이슈로 출고가 어려운 상황인데 이렇게 또 새로운 차량의 사전계약이 시작된다고 하니 벌써..

렉서스 첫 전기 콘셉트카 LF-Z 일렉트리파이드 공개 [내부링크]

하이브리드에서 강자라고 할 수 있는 렉서스가 이번에 직접 제작한 배티러 전기 콘셉트카인 LF-Z 일렉트리파이드를 최초로 공개 했어요. 렉서스는 미래 지향적인 디자인과 600km 주행 가능거리에 인공지능 기반의..

라이트이어 태양광 전기차 라이트이어 0 출시 정보 [내부링크]

현재 전기차에 대한 수요가 올라가고 있는 상황에서 정말 다양한 모델들이 출시되고 있어요. 여전히 테슬라가 독주하고 있지만 다른 자동차 회사들도 많이 따라가고 있어요. 우리나라 역시 괜찮은 전기차들을 만들..

쌍용 토레스 사전계약 1만 2000대의 이유 [내부링크]

쌍용자동차가 야심차게 준비해서 내놓은 모델이 있으니 바로 토레스예요. 해당 모델은 SUV 차량으로 사전계약 첫 날 1만 2000대의 예약을 받았다고 해요. 그동안 가장 높은 기록은 2005년 출시한 액티언으로 3013..

예쁜 카라반 하이머 에리바 투어링 트롤 530 로커빌리와 오션 드라이브 [내부링크]

캠핑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한 번쯤 꿈꾸는 것이 있으니 바로 카라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일단 너무 비싸기 때문에 구매하기가 쉽지 않아요. 아무리 저렴해도 일단 기본 몇 천만원대를 보여주고 있기..

더 2023 모닝 출시 정보 [내부링크]

현재 국내에서 판매되고 있는 경차는 레이를 비롯해 스파크와 모닝과 캐스퍼 등이 있습니다. 그 중 모닝은 레이와 함께 기아를 대표하는 경차라고 할 수 있어요. 물론 레이도 실용성에 있어서는 굉장히 좋지만 그..

벤츠 SUV GLC 풀체인지 모델 3세대의 달라진 점 [내부링크]

그동안 벤츠의 경우 세단 라인업이 주목을 더 받아왔습니다. 하지만 매력적인 SUV 모델들을 갖추고 있는데요. 벤츠 GLC의 경우 전 세계적으로 200만 대 이상 판매되었으며 국내에서도 높은 판매량을 유지하고 있는..

매력 넘치는 랜드로버 8인승 오프로더 올 뉴 디펜더 130 공개 [내부링크]

랜드로버는 올 뉴 디펜더 90과 110으로 엄청난 극찬을 받았어요. 그런데 이번에 넓은 3열 공간을 내세워 공개한 모델이 있으니 바로 올 뉴 디펜더 130예요. 성인 최대 8명까지 탑승할 수 있다는 점에서 엄청난 공..

쉐보레 신형 이쿼녹스 6월 국내 출시 [내부링크]

이쿼녹스는 쉐보레에서 만들고 있는 SUV예요. 트랙커의 후속작으로 나왔으며 1~2세대는 중형급으로 나왔지만 3세대는 준중형급으로 살짝 내려갔어요. 2004년부터 2009년까지 1세대가 출시됐고 2009년부터 2017년까..

고급 SUV 올 뉴 레인지로버 SV 공개 [내부링크]

레인지로버가 이번에 큰 맘먹고 공개한 차량이 있으니 바로 올 뉴 레인지로버 SV예요. 럭셔리 SUV의 끝판왕이라 할 정도로 제대로 칼을 갈고 나왔어요. 온라인을 통해 구매할 수 있으며 레인지로버 차량 중 최상위..

현대 신형 펠리세이드 출시, 변화는? [내부링크]

현대에서 처음 펠리세이드가 나왔을 때 엄청난 인기를 끌었습니다. 주문을 하더라도 바로 받을 수 없었고 몇 개월은 기본으로 기다려야 했어요. 그나마 몇 개월은 다행이고 1년 넘게 기다려야 하는 상황도 있었습..

렉서스 UX 300e 전기차 출시 국내가격 5490만원 [내부링크]

렉서스 UX는 2019년부터 생산되고 있는 준중형 SUV예요. 처음 NX라는 모델이 성공하자 NX보다 작은 SUV를 만들었으며 고급화 전략으로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었어요. 소재도 모조 가죽과 싼 플라스틱이..

기아 쏘울 3세대 페이스리프트 공개 국내는 단종 [내부링크]

처음 기아에서 쏘울이라는 모델을 출시했을 때 꽤 인기를 끌었습니다. 아담하면서도 공간 활용성이 의외로 좋았고 경차에 속하지도 않았기 때문에 주행 성능에서도 나름 높은 점수를 받았어요. 하지만 점점 다양한..

볼웰 RV 엣지 세미 오프로드 카라반 알아봅시다. [내부링크]

지금은 코로나가 잠잠해지는 추세이지만 한창 심할 때는 캠핑이나 차박 등을 즐기는 분들이 많이 늘었습니다. 어딘가를 딱히 갈 수 없다 보니 캠핑으로 대신하는 경우가 많았어요. 그렇게 캠핑을 좋아하는 분들은..

벤츠 T클래스 공개 소형 미니밴 정보 [내부링크]

메르세데스 벤츠는 4월 26일 신형 모델이라 할 수 있는 T클래스를 공개했어요. 이번 신형 모델은 정말 말 그대로 그동안 나오지 않았던 새로운 모델이라고 할 수 있으며 벤츠의 미니밴 중에서 가장 작은 크기라고..

벤츠 2023 AMG C43 4MATIC 정보 공개 [내부링크]

이번에 메르세데스-AMG가 고성능 배지를 달고 AMG C43 4MATIC 모델을 공개했어요. 사실 이미 이름값을 하는 상황에서 신형 모델이 나왔다고 하니 더 기대가 될 수 밖에 없습니다. V6 엔진이 아닌 4기통 2.6 파워트..

디 올 뉴 기아 니로 신형 모델 사전계약 시작 [내부링크]

사실 그동안 현대와 기아는 한계가 어느 정도 있을거라는 생각을 했어요. 하지만 요즘 행보를 보면 그렇지만도 않습니다. 현대는 로봇 사업에 진출했고 나오는 전기차들도 상당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기아도 마..

아우디 e트론 S 및 e트론 스포트백 출시 [내부링크]

그동안 전기차라고 하면 테슬라가 가장 먼저 떠올랐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다른 자동차 회사에서도 전기차들이 잘 나오고 있기 때문에 절대 뒤쳐지지 않아요. 확실히 그동안의 저력이 있어서인지 금방 잘 적응하는..

폴스타2 디자인 및 정보, 3분기부터 출고 [내부링크]

앞으로 전기차 시장은 더 상승할 예정이에요. 그렇기 때문에 기존 내연기관 차량을 만드는 회사들도 하나둘씩 전기차 시장에 뛰어들고 있습니다. 더 이상 테슬라의 독주만 지속되진 않을 것으로 보여요. 그러한 가..

2023 메르세데스 벤츠 더 뉴 EQS SUV 최초 공개 [내부링크]

테슬라가 전기차로 인기를 끌면서 다른 자동차 회사들은 위기가 오지 않을까 라는 생각을 잠시 했었어요. 하지만 그동안의 저력이 있어서인지 금방 좋은 결과를 내보였습니다. 그래서 테슬라의 독주를 막을 수 있..

링컨 스타 콘셉트 공개 링컨 전기차의 자부심 [내부링크]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자동차 회사라고 하면 현대와 기아를 꼽을 수 있지요. 이와 같은 느낌으로 미국을 대표하는 자동차 회사는 포드와 링컨이 있어요. 그리고 이 중 하나인 링컨에서 최초의 순수 전기 콘셉트 차..

현대자동차 스타리아 라운지 리무진과 캠퍼 모델 출시 정보 [내부링크]

현대를 대표하는 차량 중 하나라고 하면 스타렉스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하지만 2021년부터 후속 모델로 나오기 시작한 것이 있으니 바로 스타리아예요. 2021년 4월에 전 세계 디지털 월드 프리미어를 통해 공개..

벤츠 EQE 세단 독일서 출시 국내에는 언제쯤 [내부링크]

이제 웬만한 자동차 회사들이 전기차 출시를 위해 사활을 걸고 있어요. 연료비도 저렴하고 환경을 생각하는 세계 정세속에서 아무래도 전기차에 대한 수요는 올라갈 수 밖에 없어요. 그러한 가운데 벤츠에서는 EQE..

메르세데스 벤츠 EQS SUV 공개 [내부링크]

이번에 메르세데스-벤츠가 EQS SUV 모델을 공개했어요. 이는 벤츠 최초의 전기 SUV라는 점에서 굉장히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이미 전기차 모델은 있었지만 SUV 모델이 새롭게 나온 것입니다. SUV 모델이지만 승..

제네시스 뉴 전기 콘셉트카 엑스 스피디움 쿠페 공개 [내부링크]

제네시스는 4월 13일 뉴욕 맨해튼에 있는 브랜드 복합 문화공간인 제네시스 하우스에서 제네시스 하우스 디자인 나이트를 개최하고 엑스 스피디움 쿠페 콘셉트카를 공개했습니다. 이는 새로운 전기 콘셉트카라는..

기아 2023 텔루라이드 공개 [내부링크]

기아 텔루라이드는 전륜 구동 기반의 준대형 SUV예요. 2019년 1월 출시했지만 국내에는 판매되지 않고 북미 전용 모델로만 판매되고 있어요. 텔루라이드의 이름은 미국 콜로라도의 도시 이름이며 현재 미국에서 꽤..

현대차 2022 코나 출시와 바뀐점 [내부링크]

현대에서 맨 처음 출시된 전기차는 아이오닉이에요. 디자인도 괜찮았지만 한 가지 아쉬운 것은 주행거리였지요. 주행거리가 250km 정도였기 때문에 장거리 운행에는 한계가 있었어요. 하지만 코나가 나오면서 해..

르노 오로치 픽업트럭 티저 공개 [내부링크]

르노가 오로치라는 이름의 차량 티저를 공개하며 큰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오로치는 다치아의 소형 SUV인 더스터를 기반으로 휠베이스를 늘린 픽업트럭입이에요. 워낙 소형이라 귀여운 이미지입니다. 하지만 더..

르노 XM3 하이브리드 2023 하반기 국내출시예정 가격과 연비는? [내부링크]

소형 SUV가 인기를 끌기 시작하자 르노에서도 출시한 모델이 있으니 바로 XM3 이에요. 쿠페형 SUV로 나오며 더 인기를 끌었습니다. 사실 로노 차량들이 그렇게 비싸지는 않지만 그래도 저렴하다고 할 수는 없었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