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oughtbites의 등록된 링크

 thoughtbites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0건입니다.

토스 앱 카드 추천으로 알뜰하게 신용카드 선택해서 22만원 받아가세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어썸 안나입니다. 신용카드로 소비만 하는 게 아니라 알뜰하게 혜택도 많이 챙겨가시라고 손쉽게 토스앱 이용하여 신용카드 선택하는 법과 제가 선택한 하나통커카드 혜택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저는 통신할인 혜택 카드를 찾기 위해 아래와 같이 리서치해 보았습니다. 토스 앱에서 신용카드 고르기 토스앱에 들어가서 맨 하단 우측의 가로세줄을 누르고 스크롤을 쭉 내려보면 '카드' 섹션의 첫 번째, 인기있는 신용카드 만들기를 누릅니다. 그럼 150여 개 카드 중에서 그 달의 혜택 좋은 카드 Top 10이 나옵니다. 저는 이번에 카드를 고르게 된 이유가 통신비 할인을 받기 위해서였는데요. 1위부터 쭉 하나씩 눌러보며 본인이 원하는 혜택이 가장 좋은 것을 찾아 들어가 상세 혜택 내용을 검토해서 신중하게 선택하시..

신한투자증권 해외 주식 수수료 이벤트 받아 돈 벌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어썸 안나입니다. 주식이 떨어지면서 수익률이 -40%라 마음이 침체되어 한동안 주식계좌 보지도 않다가, 다시 정신차려서 현재 있는 주식 계좌들 정리하고 있는데요. 증권사 이벤트라도 달달 털어먹어야겠다고 생각을 고쳐먹고 적극적으로 알아보고 있습니다. 제가 신규 고객으로써 혜택 받을 수 있는 증권사로 신한투자증권을 선택 하였습니다. 저는 미국주식도 여러 종목 가지고 있어서, 해외주식 수수료 이벤트가 중요했습니다. 신한투자증권 해외주식 수수료 이벤트 (23.02.20~23.05.31)를 소개해드립니다. [이벤트 1] 미국, 일본, 중국, 홍콩 1년간 온라인 거래 수수료 혜택 과 환전우대 95% 1년간 온라인 거래 수수료 혜택 미국: 첫 2개월은 매수 시 무료, 매도시 0.0008%, 그 후 10개월..

유진투자증권 달러 예수금을 신한투자증권으로 외화 이체 하고 미국주식하기 (feat. 신한은행 외화통장)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어썸 안나입니다. 유진투자증권에서 신한투자증권으로 외화이체하여 미국 주식 매매하는 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유진투자증권에서 신한투자증권으로 외화 이체하기 해외주식 타사대체출고한 이후에 계좌에 달러 예수금이 남아 있었는데요. 이 또한 신한투자증권 계좌로 옮기고 싶었습니다. 제가 달러가 1100원때 환전해 두었던 것들이라 계속 유지하면서 미국 주식 추가 매수에 쓰고 싶었기 때문에요. 또는 더 두었다가 미국 여행 갈 때 쓰려고 합니다. 유진투자증권에서 외화이체는 외화이체서비스 등록 후 가능합니다. (아래 참조) 먼저 외화약정계좌를 등록해야 하는데요. 신한투자증권 가상외화계좌를 등록시켜서 이쪽으로 바로 이동시키고 싶었습니다. 하지만 제가 신한투자증권을 개설한지 며칠이 되지 않아 이 가상계좌의 명의가 ..

유진투자증권에서 신한투자증권으로 해외주식 타사대체출고하기 (해외주식 이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어썸 안나입니다. 유진투자증권에서 신한투자증권으로 해외주식 타사대체출고하는 법, 준비사항 등을 공유 드리려고 합니다. 오늘 저는 반차를 내고 증권 계좌 정리를 하였는데요. 최근에 토스 앱을 깔고 제가 가진 증권 계좌를 연동하니 10개가 넘게 존재하였고 이 중 70%는 방치되고 있었습니다. 특히 지난 3년 호황기에 사두었던 미국 주식은 -70~80%가 되어 있고, 달러 예수금 역시 아무런 조치 없이 증권 계좌에 몇 년간 남아 있었죠. 너무 다양한 계좌에 나의 돈과 종목이 흩어져 있어서 기억하기 어렵고 관리는 더더욱 어려웠습니다. 다 매도해서 정리해야 하나 했는데, 검색을 좀 해 보니 나의 보유 종목을 다른 증권사에 보낼 수 있다 했습니다. 이를 타사대체출고라고 부르더군요! 그래서 가장 증권회사 ..

30대 후반 싱글 여성 보험 점검하고 재설계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어썸 안나입니다. 저는 아래와 같이 매월 거의 60만원 정도 보험금을 납부 하고 있습니다. 모아보니까 어마어마 하네요 ㅠㅠ 위의 2개는 어머니를 위해 제가 계약해서 납입하고 있는거까지 포함하였습니다. 보험명 납부 기간 월 보험금 유지 용감한 오렌지 종신보험 (무배당, 저해지환급형) 15년납, 종신 + 5년 갱신형 특약 257,698 오렌지 치매간병보험 (무배당, 무해지환급형) 20년납, 보험기간 90세 76,500 마에스트로변액유니버셜 종신보험 55세납 (27년), 종신+5년 갱신형 특약 39,700 무) 라이프케어 CI 종신 보험 60세납 (32년), 종신 + 5년 130,700 KB손보 실손 의료비 보장보험 (18.04) 53세. 23,718 KB Yes! 365건강보험 (18.12) 20..

도요타 캠리 하이브리드 스마트키 배터리 교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도요타 캠리 차량키 배터리 리뷰입니다. 구매 후 3년 정도 되니 배터리 교체하라는 경고등이 뜨더라구요. 몇 주 버티다가 드디어 교체해 보았습니다! 먼저 수동키를 빼고 그 사이 공간에 힘을 주면 양쪽으로 갈라지며 사진과 같이 쪼개지는데요 그 안에 있는 배터리가 무엇인지 확인 하세요. 동그랗게 생긴 CR2032H 배터리였습니다. 집에 하나 남은 것을 끼웠는데 스마트키가 작동을 안하더라구요 ㅠㅠ 아무래도 배터리가 좀 오래되 보였는데 누수되었나봅니다...그래서 다시 편의점 (이마트 에브리데이에)에 가서 구매했어요. 다행히 딱 찾던 것이 있었고 에너자이저 브랜드 4개에 8,300원에 구매했어요. 4개까지 필요없고, 또 오래 두었다가 나중에 못쓰게 되면 어떡하지 싶었는데 자세히 보니 배터리 하나 하나를 ..

키네마스터 주가 5만원 돌파! 수익 +96.74% [내부링크]

지난 며칠 바빠서 확인하지 못하고 있다가 오랜만에 MTS를 켜봤는데 따앗~~ 키네마스터가 5만원을 돌파했다!! 만원대부터 아주 조금씩 추매를 했었고 중간에 일부 3만원대에서 팔기도 했지만 (흑 ㅠㅠ) 어쨋든 155주는 가지고 있어서 거의 100% 수익률 보고 있는 중. 다른 글에서도 언급하였지만 나는 키네마스터 유저로써 키네마스터가 좋은점을 알고 있고 영상시대에 있어서 전망이 좋다는 것을 굳게 믿고 있다 (믿고 싶다 하하). 최종적으로 어느 회사에 매각될지는 모르겠지만 꽤 괜찮은 플랫폼 회사로 매각되지 않을까? 이미 최근 몇달사이에 많은 대형 플랫폼에서 현저하게 숏폼 영상을 많이 활용 하고 있다. 유튜브 쇼츠, 인스타그램 릴스, 네이버 모먼트 등등 플랫폼 활용할 때 마다 짧은 영상들이 도입되는 것을 보니..

6500만원 돌파한 비트코인... 지금이라도 사야할까? [내부링크]

6500만원 돌파한 비트코인... 지금이라도 사야할까? 나 또한 2017년 비트코인 광풍의 희생양 중 한명이었으나 (2천 중반쯤 사자마자 폭락을 해서 -80% 수익율이었으니...) 다행히도(?) 억울한나머지 그냥 없는 돈 셈 치자 하고 잊고 살고 있었는데 2020년 하반기에 갑자기 2만불이 넘었다는 소식을 듣고 주섬주섬 다시 거래소 앱을 깔고 계좌를 열어봤다. 진짜 너무 신기하게 깔끔하게 원금 복귀가 되었고, 좀 더 지나자 4만불이 넘고, 며칠 전 일론머스크가 테슬라 현금자산의 7.8%인 15억 달러를 투자하자 이제는 6만불을 넘어섰다. 나의 수익율은??? 역시나 쫄보인 나는 변동성이 너무 강한 것에 지레 겁을 먹고 원금 복귀 + 10% 수익 정도만 보고 팔아버렸다 ㅠㅠ 아직 정체가 명확하지 않은 것에 ..

[키네마스터] 글로벌 플랫폼 매각설에 한달만에 x3배 상승, 계속 장기투자 하려는 5가지 이유 [내부링크]

[키네마스터] 글로벌 플랫폼 매각설에 한 달 만에 x 3배 상승, 계속 장기투자하려는 5가지 이유 안녕하세요 어~썸 안나입니다 :=) 약 한 달 반만에 20% 수익을 보고 있는 키네마스터(139670) 종목에 대해 소개를 해 드리고자 합니다. (오늘자로 143주, +20.31%). 제가 가진 종목 중 테슬라 다음으로 수익률이 괜찮아서 애정을 가지고 응원하고 있습니다. (이틀 만에 주가 35,000원대에서 3만 원으로 하락한 거 치고는 아직 건재합니다 ㅠ) 지난해 가을, 제주도 여행을 갔다가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올릴 짧은 영상을 편집하고 싶었는데 우연히 모바일 영상 편집앱인 키네마스터를 다운로드 받아서 처음 써 보았었습니다. 일반 문과생 직장인으로써 가끔 SNS를 하는 정도의 저조차도 (하지만 미래의 유튜..

[30대 파이어족의 재테크] 100세 시대 노후준비는 필수, 개인연금으로 ETF 투자하고 절세혜택도 받아보자 [내부링크]

[30대 파이어족의 재테크] 100세 시대 노후준비는 필수, 개인연금으로 ETF 투자하고 절세혜택도 받아보자 안녕하세요 어썸안나입니다! 저는 부끄럽게도 10년 넘게 직장을 다니면서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는 개인연금을 2020년 12월에야 가입하였습니다. 55세 후를 생각하고 싶지 않았고 조기 은퇴를 위해 하루라도 빨리 단기 투자를 통해 돈을 더 많이 불리고 싶은 짧은 생각들 때문이었죠... 하지만 좀 더 긴호흡의 장기투자를 고려하고, 개인연금에 대해 공부해 보니 바로 활용을 안 할 수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바로 여러분들께도 더 늦지 않게 가입하실 수 있도록 장점을 소개 해 드립니다. 개인연금의 장점 #1. 13.2%~16.5% 세액공제 누가 뭐래도 유리지갑 직장인 월급을 마지막까지 탈탈 털어가는 연말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