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ro43211의 등록된 링크

 thro43211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398건입니다.

임신테스트기 사용시기, 임신 초기증상 및 극초기증상 [내부링크]

아기를 기다리시는 분들이라면 누구나 임신 초기증상에 대해서 여러 가지 정보에 대하여 알고 계실 겁니다. 오늘은 임신극초기증상 및 임신테스트기 사용시기 일목요연하게 나열해 보는 수준이니 가벼운 마음으로..

왼쪽 아랫배 통증 및 오른쪽 아랫배 통증, 다양한 질병 알아보기 [내부링크]

뜻하지 않게 몸에 통증이 나타나게 되면 보통은 얼마 되지 않아 사라지기 마련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통증이 지속 적으로 혹은, 간헐적으로 나타나는 경우 몸이 우리에게 보내는 이상 신호 일수 있습니다. 이러한..

자가진단 키트 정확도 및 사용법 그리고 가격 및 구입처 [내부링크]

생각만 해도 머리가 아파지는 코로나의 확진자가 좀처럼 줄지를 않고 있습니다. 많은 확진자 분들이 나오고 있는 현실 속에서 절대 사용하고 싶지 않은 물건이 있습니다. 사실 의심 증상이 나타나거나 확진자와 접..

위드 코로나 뜻 및 이후 방역 [내부링크]

올해 초 백신이 수입되면서 이제 어느 정도 안정이 될 것처럼 보였고 또 백신 접종이 큰폭으로 증가될 당시 위드 코로나도 이제 멀지 않아 보이긴 했었습니다. 하지만 델타 변이 바이러스가 출몰하면서 이러한 희..

얀센 백신 효능 및 부작용, 얀센 추가접종 (부스터 샷) 효과 [내부링크]

휴가철을 지나오면서 확진자가 큰 폭으로 증가될 것으로 보였으나 다행히 큰 폭으로 증가되진 않았고 현재는 조금 아주 조금씩 확진자가 줄고 있는 것 같습니다. 4단계 거리두기를 하고 있는데도 확진자가 줄지 않..

아스트라제네카 화이자 교차접종 후기, 접종 간격, 경증 부작용 [내부링크]

저는 2주 전에 코로나 백신 2차 접종까지 마무리하였습니다. 너무나 다행이라고 생각하고 너무나 홀가분합니다. 아스트라제네카 화이자 교차접종 간격 11주 입니다. 해외 출장이나 기타 중대 사유가 있는 경우 8주..

아스트라제네카 부작용 및 백신 2차접종 간격 및 예방률 효과 [내부링크]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접종이 시작되고 부작용 증상에 대한 오해가 쌓인 게 사실입니다. 그러다 보니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을 기피하는 분들도 생겨 났고 이왕이면 화이자나 모더나 백신으로 접종해야지 하는 분들도..

마블 영화 더 재미 있게 보려면 마블 영화 순서 알아야 합니다. [내부링크]

마블 영화가 나온다고 하면 많은 분들은 너무나 행복해하십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히어로 물은 좋아하지 않으나 마블 영화의 경우 시리즈 형태로 나오기 때문에 예전에 봤던 기억이 있기에 계속해서 보고 있습니다..

더위 먹었을때 좋은 음식, 더위 먹었을때 증상 일사병 열사병 치료법 [내부링크]

사람 잡는 더위가 가시질 않고 있습니다. 특히 요즘 더위는 습하기도 하기 때문에 온도에 비해 더욱 체감온도가 더욱 높다고 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더위에 대해서 너무 쉽게 생각하는 경향이 있다고 합니다...

소상공인 5차 재난지원금 대상, 매출액 기준, 지급시기 [내부링크]

소상공인 5차 재난지원금에 대해서 결론이 나왔습니다. 저도 개인사업자 인지라 발표가 나오자마자 대상에 속하는지 지원금은 얼마나 되는지 부터 확인을 했고 다행히도 대상자에 포함 됩니다. 또 이전까지 받던..

5차 재난지원금 지급시기 대상(미성년자), 재난지원금 건강보험료 기준 [내부링크]

코로나 사태는 도대체 언제쯤 종식될는지 앞이 보이지 않아 답답함만 커져 갑니다. 많은 분들이 이로 인해 힘들어 하고 계시며 저 또한 힘들긴 마찬가지입니다. 다행인 건지 아닌 건지는 시간이 지나 봐야 알겠지..

화이자 2차 접종 시기, 화이자 백신 부작용 심근염 심낭염 아나필락시스, [내부링크]

코로나 백신과 관련한 뉴스는 어제 다르고 오늘 다른 걸 알 수 있습니다. 다행인 건 백신 접종이 원활하게 맞을 수 있다고 하니 다행입니다. 현재 국내에서 백신을 개발중에 있는데 총 6개가 임상시험 중에 있다고..

코로나 비정상적인 돌연변이 람다 변이 바이러스 내용 입니다. [내부링크]

7월이 들어오면서 코로나 확진자가 대폭으로 증가되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서울 경기 수도권에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가 시작되었습니다. 가뜩이나 힘든 소상공인 분들이 이번 4단계로 인해 타격이 더욱 심해질..

화이자 부스터 샷, 코로나 백신 부스터 샷 이제 필수가 될듯 합니다. [내부링크]

아침에 눈을 뜨면 가장 먼저 찾아보는 게 코로나 확진자 수입니다. 한참 확진자가 줄다가 최근 정점을 계속해서 경신해 나가고 있습니다. 이게 델타 변이 바이러스 때문에 그런건지 아니면 사회적 거리두기를 모두..

모더나 화이자 차이 비교 및 예방률, 접종간격, 부작용 [내부링크]

현재까지 국내에 도입된 백신중 가장 높은 예방률을 보이는 제품은 모더나 화이자 두 가지였습니다. 하지만 몇일전 이탈리아에서 개발된 백신이 2차까지 완료할 경우 99%까지 예방률을 보였다고 합니다. 이게 사실..

백신 교차접종 효과, 부작용 후기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이번 주인 7월 12일부터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가 시행되었습니다. 4단계의 거리두기는 너무나 강력 하기에 첫날 혼선이 생기기도 했으며, 많은 이들이 불만을 갖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현재 더 안 좋은 방향으로..

파라바이오틱스 효능 및 5세대 유산균 사균체 알아보기 [내부링크]

오늘 글은 체험단도 아니고 광고도 아닌 제가 궁금해서 알아보고 올리는 글입니다. 얼마 전부터 심심치 않게 나오고 있는 5세대 유산균 파라 바이오틱스는 면역력 증진에 신경이 쓰이는 저에게는 충분히 호기심 가..

췌장암 초기증상, 검사 방법, 4기 생존율, 췌장암에 좋은 음식 8가지 [내부링크]

공포의 암이라고 불리고 있는 췌장암 은 췌장에 암세포가 발생되는 경우를 이야기합니다. 이러한 암덩어리를 종괴라고 합니다. 췌장암에는 여러가지가 있는 데 90% 정도는 췌장의 외분비 세포에서 생겨납니다. 일..

대장암 초기증상, 대장암에 좋은 음식 5색 과일 채소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우리들 주변에서 흔하게 볼 수 있는 대장암은 처음에는 통증이 동반되지 않아서 자각이 쉽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건강검진시에 발견되는 경우가 대부분이라고 합니다. 대장암을 초기에 자각 하는 경우로는 대..

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 10가지 원인 및 진료과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우리는 보통 복부나 옆구리에 통증이 느껴지면 뭐 잘못 먹었나? 아니면 근육통 인가하고 의심하다가 이내 좋아지기 때문에 오늘도 이러다 마는 구나 하고 방치하는 경우가 대부분 일 겁니다. 그러나 별다른 이유..

코로나 델타 변이 증상 및 바이러스 백신 예방률 및 전파력 알아보기 [내부링크]

요 며칠 사이 코로나 확진자 수가 천 면을 뛰어넘고 있습니다. 백신 접종자가 늘면서 확진자가 줄어들것 같더니 이내 다시 폭발적으로 증가되고 있어 걱정이 앞섭니다. 델타 변이가 계속 증가되는 건지 아니면 개..

하지정맥류 초기증상 및 원인 치료방법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남성분들에게 생겨도 너무나 신경 쓰이는 하지정맥류, 이는 안타깝게도 남성보다 여성분들에게 더욱 많이 발병됩니다. 실제로 남성분들은 모르고 계신 분들도 많을 정도이지만 여성분들은 너무나 잘 알고 있다고..

보건증 발급, 비용, 건강진단 결과서 인터넷발급 [내부링크]

보건증은 타인에게 위해를 가할 만한 질병이 없다는 확인해주는 증명서입니다. * 식품, 식품 첨가물, 제조, 저장 조리, 가공, 판매하는 업종에 근무하고자 할 때 보건소, 또는 지자체 의료기관에서 건강 건강 진단..

얀센 백신 부작용 및 효과, 코로나 백신 5종 예방률 비교 분석 입니다. [내부링크]

답답하고 지긋지긋한 코로나 사태는 전혀 끝이 보이지 않아 벗어나고 싶은 마음만 가득합니다. 그나마 다행인건 백신 접종 시작 이후 2주 전부터 속도가 무시무시하게 붙었다는 겁니다. 이렇게 백신 접종에 속도가..

2021년 장마기간 및 제주 지역 장마 예상시기 , 남부 지방 도 있습니다. [내부링크]

요즘에는 뉴스를 잘 보지 않아 모르겠는데 몇 주 전 기상청 발표를 보니 올해는 장마기간 시기가 빠를 거라고 합니다. 5월부터 이게 뭔가 할정도로 비가 자주 내리다 보니 습한 날씨에 불쾌하기도 하고 비로 인해..

코로나 백신 혜택(코로나 백신접종 인센티브), 접종 전자 증명서 발급 방법 [내부링크]

이제 생각하는 것조차 피곤해지는 코로나.. 하지만 그나마 당행인건 백신 접종에 가속도가 엄청난 속도로 붙었다는 겁니다. 저는 대충 10일 전쯤 백신 접종을 했는데 운이 좋겠도 노쇼 잔여백신 신청 시작할 때 해..

ISFJ 유형 연애 및 성격 장점 단점, 팩폭 입니다. [내부링크]

MBTI 검사 유형 16가지를 하나하나 알아보고 포스팅하고 있습니다. 제 블로그 상단에 보시면 위에 MBTI 검사 카테고리가 있으니 궁금하신 분은 클릭하셔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요즘 MBTI 검사 안해보신분 착기 힘..

INTJ 유형 팩폭 및 성격 장점, 단점 입니다. [내부링크]

최근 MBTI 검사 유형에 빠져 정신없이 하루를 보내고 있는 일인 입니다. 처음에 검사를 해보고 나거 이거 뭐지. 이거 제법 잘 맞네 하고 넘겼었는데 날이 갈수록 주변 지인분들도 다들 관심이 많길래 저도 따라서..

ESFJ 유형 연애 및 직업 성격 장점 단점, 팩폭 및 직업 입니다. [내부링크]

ESFJ 유형은 어디에 속해 있던지 인기가 많은 사람들입니다. 이들은 국내 인구중 약 12% 정도로 보편적인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들은 동정심이 많은 마음 따뜻한 사람들로 타인에게 관심이 많은 분들이기도..

MBTI 검사 16가지 유형 알아보기 [내부링크]

요즘 누구나 모르는 분이 없고 하지 않은 사람을 찾아보기 힘들다는 MBTI 검사 이야기입니다. 저는 처음에는 직장 동료가 추천해서 해보게 되었는데 지금은 완전히 빠져서 MBTI 검사 전도사가 된것 같습니다. 그만..

모너나 부작용 및 효과, 잔여백신 빨리 맞는 방법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백신에 속도가 엄청나게 빨라지고 있기 때문에 잘하면 추석 전에는 집단면역 상태가 될 수도 있지 않을까 하는 희망이 조금은 생긴 요즘 입니다. 저는 지난주 월요일 아스트라제네카 잔여백신 사전예약 후에 접종..

곰팡이 제거방법, 벽 및 벽지 곰팡이 제거제, 집안 습기 제거 [내부링크]

요즘 때아닌 장마 아닌 장마로 집안 곳곳에서 곰팡이를 발견하시는 분들 많으실 겁니다. 장마철이나 되어야 생기던게 올해는 많은 비가 내리면서 많은 분들에게 피부 트러블을 선사한다고 합니다. 곰팡이가 집안에..

ESFP유형 성격 특징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매일매일 MBTI 검사 유형을 보면서 너무나 흥미를 느끼는 일인 입니다. 처음 접하게 된 건 직장 동료 때문인데 알면 알수록 재미있고 흥미를 유발하는 정확도가 있기 때문입니다. 때문에 요즘 제 주변 사람은 어떠..

ENTP유형 연애 및 궁합, 성격 특징, 장점, 단점 입니다. [내부링크]

ENTP유형 분들은 민첩하고 창의력이 풍부하고 독창성이 있는 사람으로 표현할 수 있습니다. 그들은 넓은 안목의 소유자로 여러가지 분야에 흥미를 느끼며 재능이 많은 사람들입니다. ENTP유형 분들은 상상력이 풍..

ESTP 유형 의 연애 및 궁합, 성격, 직업, 장점 단점 입니다. [내부링크]

너무나 매력이 많은 MBTI 검사로 인해 요즘 쏠쏠한 재미를 느끼고 있습니다. 매력을 느낀 이유는 아무래도 다른 검사들에 비해 정확도가 높고 또 구체적 이기 때문입니다. 저의 경우는 대충 85% 정도는 정확한것..

새희망홀씨대출 조건 및 우대사항, 자격, 금리, 필요 서류 신한은행 기준 [내부링크]

코로나로 인해 경제가 침체되면서 힘들어하시는 분들이 많다고 합니다. 저 또한 작은 사업을 하고 있어서 힘들기는 마찬가지 지만 끝이 보이지 않는 코로나 종식으로 한숨만 늘어 갑니다. 그렇다 보니 경제를 살리..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 온라인 및 오프라인 으로 가능 합니다. [내부링크]

지난주부터 백신 접종 속도가 붙은 것 같습니다. 백신이 원활하게 공급이 되기도 했지만 잔여백신 예약을 할 수 있어서 가능해지지 않았나 싶습니다. 분명히 6월말쯤 되면 뭔가 변화된 생활을 할 수 있지 않을까..

코로나 노쇼 예약 및 카카오, 네이버 에서 당일예약 합니다. [내부링크]

어제인 5월 27일부터 코로나 노쇼 백신 예약을 카카오, 네이버에서 당일 예약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어제만 보면 하늘에 별따기라는 이야기가 나올정도로 경쟁률이 심했다고 합니다. 잔여백신이 잘 뜨지도 않고..

ISFP유형 특징 연애, 직업, 대인관계, 단점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요즘 계속해서 MBTI 검사 유형 16가지에 대해서 흥미를 갖고 보고 있으며 포스팅하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연관검색어를 통해 알게 되었는데 지금은 완전히 빠져서 매일매일 보고 있습니다. 각종 성격 분석 테스트..

ENTJ유형 특징 및 직업 연애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MBTI 검사 여러 가지 유형에 대해서 알아보면 흥미를 안 가질 수가 없습니다. 신간 날 때마다 찾아보게 되는 묘한 매력의 검사가 아닌가 하는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잘 맞기도 하지만 재미도 있기 때문에 계속해..

INTP유형 특징, 연애, 대인관계 궁합 및 성격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보통 심리테스트를 하고 보면 맞는 경우보다 맞지 않는 경우가 많기는 합니다. 하지만 MBTI 검사는 제 경험으로 보면 너무나 잘 맞아서 깜짝 놀랐습니다. 때문에 여러 가지 유형에 대해서 알아보고 있으며 재미있..

화이자 백신 부작용 아나필락시스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지긋지긋한 백신 투여가 시작되긴 했지만 여러 가지 부작용으로 꺼리는 분들 많으실 겁니다. 백신이 시작된 이후 예상만큼 빠른 공급도 없고 부작용으로 인해 거부감이 늘고 있기는 하지만 저는 만약 제 순서가 온..

디지털 도어락 방전 응급조치 간단하게 해결 됩니다. [내부링크]

살다 보면 원치 않는 일들이 종종 발생할 때가 있습니다. 가끔은 현관문 앞에서 디지털 도어록 비밀번호가 생각나지 않아서 가족에게 전화를 해서 물어볼 때가 있을 수도 있고 또 오늘 알아보는것 처럼 디지털 도..

전동킥보드 법개정 면허 없이 타시면 범칙금 부과 됩니다. [내부링크]

아주 가끔 야간 운전을 하다 보면 대리운전하시는 분들로 보이시는 분들이 도로를 헬멧 없이 위 태위태 하게 운행하시는 걸 볼때가 있습니다. 이럴 때는 정말 깜짝 놀라고 아.. 위험할 텐데 하는 생각이 들곤 합니..

2021년 연봉 실수령액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해마다 연봉협상 시즌이 되면 직장인 분들 대부분은 올해는 실수령액이 얼마나 될까 하고 궁금하실 겁니다. 이전 연도에 비해 연봉이 올랐다고 해도 국가에 납부해야 하는 세금이 해마다 오르기 때문에 실수령액을..

갑상선 기능 저하증 증상 및 갑상선 저하증에 안좋은 음식 좋은 음식 [내부링크]

가족 중에 혹은 아는 지인분들 중에 보면 흔하게 갑상선에 이상이 있는 분들이 있을 겁니다. 저희 집의 경우 처제가 갑상선 기능 저하증이 있어 식단관리에 힘쓰고 있는 걸 볼 수 있습니다. 갑상선이란 목 앞 부위..

아스트라제네카 혈전 부작용 및 영국 집단면역 상황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끝이 보이지 않는 코로나 사태는 언제 끝나게 될까요? 얼마 전부터 백신이 도입되어 접종을 하고 있다고 하는 하지만 부작용으로 인해 불안감은 커져만 갑니다. 부작용이 있기는 하지만 백신 접종으로 인한 플러스..

코로나 무증상 증상 및 코로나 증상 순서, 후유증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생각만 해도 한숨이 나오게 하는 코로나는 우리가 원하던 원하지 않던 매일매일 새로운 소식을 쏟아 내고 있습니다. 지겹고 보기 싫은 뉴스이기도 하지만 찾아보지 않을 수 없는 뉴스이기도 해 서글퍼지기도 합니..

인후통 증상 및 코로나 증상 비교 해 봤습니다. [내부링크]

생각하는 것 자체가 스트레스인 코로나 사태는 원하던 원하지 않던 각종 뉴스를 통해 계속해서 보고 있습니다. 도대체 언제쯤이나 마스크를 벗고 마음 편히 다닐 수 있을지 하지만 끝이 보이지 않기에 더욱 힘든..

한시생계지원금 신청 서류 및 대상자, 저소득층 4차 재난지원금 [내부링크]

생각하기도 싫은 코로나 사태로 인해 많은 분들이 생계에 위협을 받는 실정입니다. 때문에 정부에서는 여러가지 지원정책을 내놓고 있긴 하지만 찬반 논란은 끊이지 않고 있습니다. 그러나 정부에서 내놓은 지원..

국민 내일배움카드 신청 자격 및 지원내용, 발급 방법, 지원 금액 [내부링크]

15년 전쯤 이름이 같은지 기억은 못하지만 저도 이 제도로 직업훈련을 받았던 기억이 있습니다. 그대만 해도 인터넷 속에 이러한 정보가 있지 않았던걸로 기억하는데 운이 좋게 지인분이 알려줬었습니다. 안타깝게..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및 계좌입금 방법 [내부링크]

갓 성년이 된 다음 친구들과 서울랜드에 갔는데 그 앞에서 카드 만들면 자유이용권 준다고 해서 만들었던 게 처음입니다. 물론 저는 중년이라 가능했지만 지금은 카드 발급이 그렇게 간단하게 되진 않는다고 알고..

왼쪽 가슴 통증 원인 질환 [내부링크]

어느 날 뜻하지 않게 아무 행동도 하지 않았는데 왼쪽 가슴에 통증이 동반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가슴을 쿡쿡찌르거나 지릿지릿한 통증이 시작되면 보통 이거 왜 이러지? 하면서 겁을 먹을 수도 있습니다...

가스라이팅 예시 및 가스라이팅 뜻 [내부링크]

수년 전부터 우리는 가스라이팅 이라는 단어를 각종 방송에서 종종 듣게 되었습니다. 이를 알지 못하면 그냥 대충 유추할수는 있는데 속내를 들여다보면 정말 무서운 심리학 용어입니다. 가스라이팅(Gas Lighting)..

INFP 유형 직업 및 연애, 대인관계, 성격 파헤치기 [내부링크]

ENFJ, ENFP 유형을 전날 알아봤고 오늘은 INFP 유형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MBTI 검사가 잘 맞기는 하는것 같아 재미도 있고 흥미도 생겼습니다. 하지만 비교적 정확한거지 전부 맞는 건 아니기에 그냥 재미로만..

ENFJ 유형 연애 및 대인관계, 직업, 성격 [내부링크]

전날 ENFP 유형 알아봤고 오늘은 ENFJ 유형입니다. 얼마 전 MBTI 검사를 받아 봤고 흥미를 느껴 계속 알아보는 중입니다. 재미있는 건 저희 성향이 거의 맞는 것 같아서 웃기기도 하고 무섭기도 했지만 그냥 재미..

ENFP 유형 연애 및 성격, 대인관계 꼼꼼하게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최근 MBTI 검사 너무나 유행하고 있습니다. 저 또한 해봤는데 잘 맞는 것 같기는 한데 그렇다고 100% 일치하는 건 아닙니다. 그래도 시간 보내기 재미 느끼기에는 모자란 감이 전혀 없었습니다. 어떠한 검사도 정..

돼지꿈, 새끼 돼지 꿈, 죽은 돼지 꿈, 돼지 잡는 꿈 해몽 수십 가지 입니다. [내부링크]

* 돼지꿈 꿈속에서의 돼지가 나왔는데 좋은 기분이 들었다면 경제적으로 내면적으로 안정된 상태를 말합니다. 그러나 돼지가 지저분하거나 악취가 났다면, 도는 시끄럽게 울었다면 등의 느낌이 들었다면 이는 심정..

내가 바람피는 꿈, 아내가 남편이 바람피는 꿈 해몽(아빠가, 엄마가) 여러가지 입니다. [내부링크]

밤에 잠을 자면 우리는 꿈을 꾸게 됩니다. 이러한 꿈 중에는 길몽도 있고 흉몽도 있지만 제일 싫은 건 아마 눈을 뜨고도 기분이 나빠지는 꿈이 아닌가 싶습니다. 오늘 알압는 내가 바람 피거나 아내(여자 친구),..

현금영수증 발급 조회 홈택스 에서 합니다. [내부링크]

신용카드 사용이 생활화되어 있는 분들은 아마 현금영수증 발급받으실 일이 많지 않으실 겁니다. 저 또한 신용카드를 사용하다 보니 현금영수증 발행하는 일이 많지 않지만 그래도 하긴 합니다. 예전에 와이프가..

분양가 상한제 적용지역, 분양가 상한제 아파트 전매제한, 거주의무기간 [내부링크]

치솟는 아파트 가격을 잡기 위해 분양 가격을 정할 때 일정한 건축비에 택지비를 더한 다음 분양가를 정하며, 정한 가격 이하로 분양하게 제한을 걸어둔 분양가 규제 제도가 분양가 상한제 입니다. 분양가 상한제..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인터넷 발급 방법 입니다. [내부링크]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는 사실 청소년 분들이나 직장인이 아닌 경우 또 대출을 받지 않는 분들은 발급받아야 하는 경우가 거의 없을 겁니다. 하지만 직장에 다니시는 분들중 또는 재취업을 위해서, 또는 금융 회..

국민 취업지원제도 신청 1유형, 2유형 지원 자격, 구직촉진수당 입니다. [내부링크]

정부에서는 청년층 및 저소득층의 분들을 위해 여러 가지 다방면의 지원정책을 펼치고 있습니다. 이러한 제도를 알고 있다면 적지 않은 지원금을 받을수 있는데 알지 못하는 경우 손해가 아니지 싶습니다. 그렇기..

2021 육군, 해군, 공군, 해병대, 의경 군 복무기간 및 군인 휴가 일수 입니다. [내부링크]

얼마 후면 군 입대를 앞두고 있는 아들 녀석이 있습니다. 벌서부터 마음 한구석이 뭔가 휑한 게 기분이 묘하기는 하는데 잘할 거라고 믿고 있긴 합니다. 입대를 앞둔 아들 녀석이 있다 보니 군대에 대해서 여러 가..

2021, 2022 군인 월급 및 직업군인 봉급표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올해 군에 입대하는 아들 녀석을 둔 아빠입니다. 문득 아들녀석이 군에 가서 월급은 얼마를 받을지 또 휴가 일수는 기타 등등의 내용들이 궁금한 요즘입니다. 그렇다 보니 이것 저것 인터넷으로 검색을 하고 있는..

전월세 신고제 신고 금액, 허위 신고 및 미신고 시 과태료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국토부에서 지난주 발표한 전월세 신고제 주요 내용을 간추려서 요약해봤습니다. 이 법안은 입법 예고된 자료이기에 발표된 내용은 그대로 적용된다고 보는 게 맞을 듯합니다. 국토부는 전월세 신고 자료를 과세..

장례식 예절 및 조문 복장, 조문 순서 입니다. [내부링크]

누구에게나 부고 소식이 들려오면 약간에 멈칫거림이 따름일 겁니다. 특히나 사회생활을 이제 시작한 분들이라면 더욱 그러하겠지만 사회생활을 20년 가까이 한 저에게도 쉬운 일은 아니기 때문에 항상 되짚어 보..

감자 보관하는 방법 삶은감자 보관법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일주일에 서너 번은 가정 아니면 식당에서 만나게 되는 감자는 가격도 착하고 맛도 좋은 고마운 채소입니다. 또한 건강에도 다방면으로 좋아서 아이가 있는 가정에서는 빠지지 않는 식재료 입니다. 저희 집은 저를..

퇴직연금 DB형 및 DC형 IRP 내용 입니다. [내부링크]

나이가 더해지면서 요즘 저희 친구들 사이에서는 노후대비에 대한 이야기가 많이 오고 가곤 합니다. 어디에 투자를 해야하는지 어떻게 하면 보다 안정적인 생활을 할 수 있는지에 대해 많은 의견이 오고 가지만 사..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인터넷이 보급되기 시작하면서부터 생활이 너무나 빠르고 편리하게 변했습니다. 특히 민원서류의 경우 주소지 주민센터나 기타 등등에 민원센터를 방문해서 발급받아야 하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오늘은 자주 필요..

근로계약서 작성방법 및 양식 미작성시 벌금 까지 입니다. [내부링크]

우선 근로계약서 양식은 제일 아래 하단에 올려놨으니 필요하신 분은 다운로드하으셔서 사용 바랍니다. 근로계약서 양식 5종류 표준근로계약서- 외국인 근로자+표준 근로계약서- 단시간 근로자용+표준 근로계약서-..

가상화폐 특금법 및 암호화폐 거래소 순위 까지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얼마 전에 미국 재무장관 재닛 옐런, 테슬라 ceo 일론 머스크에 말로 인해 비트코인 가격이 널뛰기를 하는 중입니다. 2022년부터는 가상화폐 양도 차익에 대해 연 250만 원을 공제하며, 나머지에 대해선 20%의 양..

예쁜 순우리말 단어 모음 90개 입니다. [내부링크]

카페 활동을 하거나 어떠한 이름을 지을 때 가끔 생각나는 게 예쁜 순우리말 단어 일 겁니다. 저도 때로는 찾기도 하고 그러다 보니 자연스럽게 정리를 할수 있었습니다. 오늘은 예쁜 순우리말 모음 90가지를 올려..

여성 갱년기 증상, 여성 갱년기에 좋은 음식 및 극복방법 입니다. [내부링크]

제발 좀 그냥 지나갔으면 혹은 나에게는 찾아오지 않았으면 하는 여성 갱년기 증상이 찾아오면 본인뿐만 아니라 주변 모든 사람들을 힘들게 하는 경우가 적지 않다고 합니다. 이런 저런 이유로 반갑지는 않지만 갱..

여성 방광염 증상 및 치료방법, 합병증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여성분들 신체에 있는 요도의 길이는 남성분들보다 짧고 질과의 위치가 매우 근접합니다. 질속에는 세균이 늘 존재하고 있기 때문에 여성의 경우 방광염에 비교적 쉽게 걸리게 됩니다. 방광염의 경우 특히 여성의..

전립선염 증상 및 원인, 치료방법 및 합병증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전립선은 남자분들에게만 존재하는 신체 기관이며 방광 아래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는 요도를 감싸며, 대부분의 정액을 생산하는 역할을 해줍니다. 전립선염은 전립선의 염증성 질환을 이야기 하지만, 세균의 원..

대장암 증상 (위치에 따른 증상) 및 대장암에 좋은 음식 입니다. [내부링크]

대장암은 아쉽게도 초기에 발견하기가 쉽지가 않다고 합니다. 대장암 발병 초기에는 증상이 거의 나타나지 않기 때문에 암이 어느 정도 진행된 다음 발견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하여 증상이 없다고 해도 정기..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대출 및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장단점 비교해 봤습니다. [내부링크]

급전이 필요한 경우 제일 쉽게 접할 수 있는 게 마이너스 통장이 아닌가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마이너스 통장 발급을 마음 먹게 되면 제일 처음 하는 일이 각 은행별 금리 일 겁니다. 저는 각은행 금리에 대해서..

마이너스 통장 조건, 이자, 한도 증액, 금리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갑작스러운 급전이 필요할 때는 여러 가지 생각이 교차하게 됩니다. 이런저런 생각을 하다 마지막에 가는 게 아마 대출이 아닌가 합니다. 시중 은행들에 금리는 높고 여건이 된다고 해도 대출금액 중도 상환의 경..

실업급여 조기취업수당 및 취업신고 방법 기간 및 조건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실업급여를 수급받고 있는 중에 취업에 성공하게 되면 실업급여 조기취업수당 받으실수 있습니다. 예전에는 취업을 하면 바로 실업급여를 받지 못해 아쉬움이 남는 게 사실이었습니다. 실업급여는 고용보험에 가입..

보건증 인터넷 발급, 재발급 유효기간 까지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일반적인 직장에 다니거나 전업주부 분들 또는 사업을 하시는 분들은 보건증을 발급받을 일이 없을 겁니다. 하지만 음식과 관련된 직종에 종사하시는 분들은 보건증을 발급 받으셨을거고 또 발급받으셔야 근무가..

다주택자 양도세 중과, 중과 배제 양도세율표 입니다. [내부링크]

작년 2020년 7월부터 시행된 부당산 개정안인 다주택자 양도세 중과 및 중과 배제 양도세율표 입니다. 12.16 부동산 대책 시행된 후 양도세 중과 유예 끝 이후 에는 조정 대상 지역에서 10년 이상 거주하거나 보유..

주접 멘트 모음 이보다 더 손발이 오글거리는 멘트 없습니다. [내부링크]

연인과의 대화가 약간 밋밋하다고 느껴지는 순간이 있을 겁니다. 그러다 보면 이런 저런 분위기 전환용 무언가의 방법이 있기 마련인데 신통치 않을 때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물론 그냥 웃고 지나가자고 하는건..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정부 24 에서 합니다. [내부링크]

주민등록등본 이제는 인터넷으로 발급받는 분들이 상당하다고 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집에서 받기보다는 주민센터 가서 입구에 있는 무인 자동화 기기를 사용해 뽑곤 합니다. 그냥 이유는 주민등록 등본을 뗄 일..

2021년 생애최초 특별공급조건 및 신혼부부 특별공급 자격 입니다. [내부링크]

누구나 성인이 되고 사회생활을 시작하면 내 집을 가지고 싶다는 꿈을 가지게 될 겁니다. 최소한 이글을 보시는 분들이라면 더욱 그러실 겁니다. 요즘 부동산 정책이 나와서 이제 이해할만하다 싶으면 변해 있고..

코로나19 무급휴직 지원금 조건 및 신청기간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코로나라는 단어만 들어도 이제 지긋지긋할 정도로 지쳐들 계실 겁니다. 코로나로 인해 뜻하지 않게 무급휴직 상태에 놓인분들 적지 않을 거라 생각이 듭니다. 지금 현재 서울시에서는 소상공인 및 소기업을 대상..

2021년 정부지원 산후도우미, 맞벌이 부부 건강보험료 계산 표 입니다. [내부링크]

우선 일부부만 정부에서 산후도우미 비용을 지원해 주는 거니 착오 없으시길 바랍니다. 2020년 신청을 하신 분이라고 해도 2021년 출산 한 경우 21년 지원금 기준으로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몰라서 지원받지 못하..

노란우산공제 가입 혜택, 납입금 해지 방법 입니다. [내부링크]

사업을 시작하거나 하고 있는 분들이 알고 계시면 좋은 정보가 있습니다. 노란우산공제라는 저축성 부금 제도인데 오늘은 노란우산공제의 가입 혜택 및 납입금 해지 방법 알아보겠습니다. 노란우산공제를 간단하게..

말투푸 성견 특징 및 성격 장점 및 단점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말티푸를 알고 계시는 분들이라면 누구나 관심을 가질만한 이쁜 강아지 이야기입니다. 말티푸는 보통 어디를 가든 애견인이 있는 곳이라면 한두 번은 마주칠 정도로 인기가 너무나 많은 견종입니다. 말티푸 성견을..

강아지 초콜릿 먹었을때 증상 및 강아지가 먹으면 안되는 음식 입니다. [내부링크]

입양을 앞두셨거나 또 댕댕이와 행복한 날을 보내시는 분이라면 꼭 알고 계셔야 하는 게 있습니다. 이는 바로 강아지 초콜릿 먹었을때 증상 및 강아지가 먹으면 안 되는 음식입니다. 오늘은 이 두 가지를 알아볼..

mbti n s 차이 재미로만 봐주셨으면 합니다. [내부링크]

몇 년 전부터 mbti 검사를 많이들 해보셨을 겁니다. 저는 사실 맞는 것 같기도 해서 신기하기도 하고 조금은 신뢰를 하고 있기는 합니다. 우선 s 유형은 감각형이고 n은 직관형입니다. 그럼 ns 차이 알아보겠습..

2021 국가장학금 2차 신청기간 및 내용 입니다. [내부링크]

2020년 12월에 국가장학금 1차 신청을 마감했습니다. 그렇다고 실망할 필요가 없는 게 지금 2차 신청을 받고 있다고 하나 자료를 준비하신 뒤 바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사실 몰라서 못 받는 분들보다는 아마 깜..

코로나 백신 접종 순서 및 종류 부작용 까지 살짝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2월 27일부터 드디어 백신이 시작한다고 합니다. 이런 중요한 시기에 의사협회는 안타깝게 총파업을 예고하고 있는 현실입니다. 그래도 아직 결론 난 게 없으니 원만하게 해결하고 물 흐르듯이 백신 접종이 시작되..

여자 음모 습진 및 여성 생식기 주변 가려움 증상 및 원인 입니다. [내부링크]

갑자기 음모 주변이 가려워 한 번 두 번 해서 긁다 보면 긁은 부위 주변이 처음엔 빨갛게 변하다 나중에는 너무 퉤퉤 하게 변하거나 아토피 습진 처럼 생기는 경우가 생기게 됩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너무 많이 그..

영유아 아토피성 피부염 습진 및 아기 아토피 원인 및 증상 입니다. [내부링크]

한방에서는 아토피성 피부염을 태열이라도 하며 이는 아기들에게 흔하게 보이는 피부 염증 중에 한 가지입니다. 아기의 피부가 붉게 물들거나 부으면서 가렵고 진행이 많이 되는 경우 진물로 인해 딱지가 앉기도..

청년 우대형 청약통장 구비서류, 가입조건, 소득공제 비과세 혜택 조건 주택청약종합저축 에서 전환 가능 합니다. [내부링크]

올 2021년을 마지막으로 청년 우대형 청약통장 가입이 끝난다고 합니다. 하니 가입을 하고 하신다면 서둘러서 준비해서 가입하시고 꼭 혜택을 보시기 바랍니다. 보통 이러한 지원제도는 몰라서 혜택을 못 받는 경..

등기부등본 열람 및 인터넷 발급, 보는 법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등기부등본 확인은 소중한 내 재산을 지키기 위한 첫 번째 발걸음입니다. 등기부등본 확인 및 인터넷 발급 받고 자 하시는 분들 모두 이걸 왜 확인해야 하는 것을 알고 계실 겁니다. 등기부등본에 기재 되어 있는..

2021년 한부모가정 지원혜택, 자격조건, 구비서류, 지원금 입니다. [내부링크]

2021년부터 한부모가정 지원금이 확대되었는데 무려 1조 이상이라고 합니다. 몰라서 혜택을 못받는 분들이 많다고 합니다. 조금만 신경 쓰면 보다 안정적인 생활을 할 수 있으니 오늘 글 눈여겨 봐주시고 꼭 신청..

산후조리원 준비물 엄마 아빠 용품 포함 입니다. [내부링크]

이번 글 바로 전에 출산준비물 리스트를 올렸습니다. 출산준비물과 산후조리원 준비물 중 겹치는 부분이 있기 때문에 잘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출산준비물만 신경쓰고 준비하다 보면 막상 산후 조리원 들어갈 때..

출산준비물 리스트 참고하시고 건강한 출산 기원합니다. [내부링크]

이제 출산을 얼마 안 남긴 예비 어머니, 아버님 들은 아마 마음이 분주하실 겁니다. 특히 첫 출산의 경우 뭘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 마음만 앞서고 해서 준비를 해도 더한 것과 덜한 것이 있을 겁니다. 저희 부부..

코로나 증상 순서 및 영국발 변이 바이러스 정체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정말이지 모든 이들의 생활리듬을 무너트리고 끝날 줄 모르는 코로나 때문에 일상에 소중함을 배우는 요즘입니다. 오늘은 코로나 증상 순서 알아보는 시간 입니다. 우선 가장 기본적인 코로나 증상 순서 입니다...

임신 착상혈 시기 및 증상 알아 봤습니다. [내부링크]

성교 후 난자가 정자를 만나면 수정란을 맺고 임신 착상혈 시기가 됩니다. 이를 생리로 오해 하지 않으면 임신 사실을 보다 빨리 알 수 있기에 예비 산모 분들은 기본적으로 알아 두시면 좋습니다. 임신은 배란→..

주택청약 1순위 조건, 가점기준 및 가점계산 가점 올리는 법 입니다. [내부링크]

정부에서는 집값을 잡기 위해 여러 가지 정책을 계속해서 내놓고 있지만 시세 대비 저렴한 분양가에 새로 건축하는 아파트로 청약 열풍이 식지 않아 당첨이 생각처럼 쉽지가 않습니다. 주택청약 가점 적용 방법..

임신 초기증상 및 임신 극초기증상 1~7주차 증상, 임신 테스트 시기 입니다. [내부링크]

임신 1~12주 까지를 임신 초기로 계산하게 됩니다. 오늘은 1~7주차 까지의 증상을 이야기하는 임신 극초기증상 및 임신 증상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임신 증상의 경우 대표적인 증상을 나열한 것이기 때문에 산모..

오른쪽 옆구리 통증 및 아랫배 통증 여러가지 질병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평소에는 아무런 문제 없이 생활을 하다가 갑자기 발생된 오른쪽 옆구리 통증으로 인해 일상생활에 지장을 받게 되는 상황이 당황스러우신 분들이 있습니다. 보통 이러한 증상이 시작되면 시간이 지나면서 천천히..

헌혈 조건, 헌혈 가능한 나이, 헌혈의 집 운영시간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다른 이의 또는 내 가족을 위한 따뜻하고 고귀한 실천의 한 가지인 헌혈 이야기입니다. 헌혈을 할수 있는 조건은 나이 및 몸무게 등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좋은 뜻으로 헌혈을 하러 갔는데 조건에 맞지 않아 헛걸..

전세 월세 확정일자 받는법 인터넷 이용 입니다. [내부링크]

전세나 월세 계약을 체결하신 뒤에 꼭 해야 하는 과정 중에 하나가 바로 전입신고 및 확정일자 받는 겁니다. 주택을 매입하거나 전세 월세 임대차 계약을 체결하면 보증금을 미리 지불해야 합니다. 이런 경우 가동..

2021년 청년 저축계좌 조건 및 신청 자격, 제출 서류, 기간 입니다. [내부링크]

청년 저축계좌란? 차상위 계층 청년이 매달 10만 원 3년간 총 360만 원을 입금하면 정부에서는 근로소득 장려금 30만 원씩 매달 입금해 3년 만기기 1,440만원을 한 번에 수령할 수 있는 정부에서 시행하는 청년 지..

청년 주거급여 신청자격 및 분리지급, 대상, 금액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주거급여 수급가구 내 부모님과 떨어져 살고 있는 20대 미혼의 청년분들도 이제는 주거급여를 받게 되었습니다. 2021년 1월 올해부터 청년 주거급여 신청하시면 분리지급 됩니다 - 대상은 기준 중위소득 45% 이하..

청년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조건 및 신청 자격, 금리한도, 방법 입니다. [내부링크]

청년 버팀목 전세자금대출은 전세자금이 부족한 청년들에게 전세자금을 대출해 주는 걸 이야기합니다. 청년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조건 및 금리 한도 - 신청 조건 및 금리 한도 연령: 만 19 이상~만 34 이하 세..

2021년 서울시 희망두배 청년통장 가입조건 및 신청방법, 제출서류 입니다. [내부링크]

서울시 희망두배 청년통장은, 생계급여, 의료급여, 주거급여, 교육급여 수급자나, 부채가 5천만 원 이상인 사람, 청년 내일채움공제, 청년 저축계좌 등 유사 자산 형성 사업 가입자는 추가로 신청을 하지 못합니다..

청년 내일채움공제 신청 자격 및 중도해지, 납입유예, 재직자, 신청방법 꼼꼼하게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청년 내일채움공제란 사회에 첫 발을 내딛는 근로자 분들에게 도움을 주는 제도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 제도는 근로자의 장기근무를 위해 고용노동부와 중소벤처 기업부가 함께 운영하는 정책으로 2020년에 가..

LH 청년 전세임대주택 입주자격 및 신청방법, 신청기간, 혜택, 1순위 조건 입니다. [내부링크]

LH 청년 전세임대주택 기본 혜택 우선 LH 청년 전세임대주택 입주 과정을 순서대로 나열하겠습니다. 1. 자격에 부합되는 대상자를 선정 하게 됩니다. 2. 조건에 부합되는 주택을 본인이 선정 합니다. 3. 조건에..

2021년 행복주택 입주자격 및 입주조건 정보 입니다. [내부링크]

서울 주택도시공사 및 한국 토지주택공사 두 공기업에서 시행하고 있는 행복주택은 대부분 젊은 세대를 대상으로 하는 지원 정책 이지만 꼭 그런 것만은 아닙니다. 이 지원정책은 2022년 까지 총 136,000 호의 사..

2021 실업급여 조건 및 신청방법, 수급자격 입니다. [내부링크]

2021 실업급여(구직급여) 수급자격 가. 이직일 이전 18개월(초단기간 근로자 24개월)중 피보험 단위 기간이 통산 180일 이상이어야 합니다. 나. 근로 의사와 능력이 있음에도 취업 및 사업을 하지 못하고 있는..

2021 기초생활수급자 자격요건, 부양의무자 기준 신청 방법 혜택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2021 기초생활수급자 혜택 알아보기 일반수급자는 가구별 소득 인정액에 따라 생계 급여액이 상이합니다. 생계급여액: 생계급여 선정 기준에서 가구의 소득 인정액을 차감한 금액을 말합니다. 예시: 소득 인정..

2021 근로장려금 신청자격 및 금액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2021년 근로장려금 신청 기간 내에 신청 못한 분들은 기한 후 신고를 하시면 됩니다. 단 산정된 금액만큼은 받을수 없게 됩니다. 자녀장려금 이란? 저소득 가구의 사녀 양육 부담을 경감하고자 만 18세 미만의 부..

2021 변경된 국민내일배움카드 신청방법 및 발급 자격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누구나 국민 내일 배움 카드를 신청할 수 있다고 알고 있지만 제외대상도 있으니 아래 글을 잘 봐주시기 바랍니다. * 제외대상: 사립학교 교직원, 연 매출 1억 5천만 원 이상 자영업자, 졸업 예정자 이외 재학생,..

부가세 절세방법 및 배달앱 사용 부가가치세 납부 안내 내용 입니다. [내부링크]

개인사업자 부가가치세 신고 기간은 2021년 1월 1일, 2월 25일 목요일까지 1개월 연장했습니다. 납부 기간 또한 2월 25일까지 납부 하시면 됩니다. 2020년 2분기 부가가치세 전자신고 안내 가. 개인사업자의..

1가구 1주택 양도세, 비과세 보유기간 계산방법, 장기보유특별공제 입니다. [내부링크]

1가구 1주택 양도세 특례는 기본적으로 1세대가 1주택을 2년 이상 보유하고 양도하면 비과세 한다는 말입니다. 이때 1주택 여부는 양도하는 시점에서 1 주택이면 되는지, 양도 직전에 몇 주택이었는지 관계없는 게..

상속세 면제한도 및 절세방법 및 기한 상속공제 활용 방법 [내부링크]

종전까지는 배우자가 있으면 최저 10억 원 까지 상속공제를 받았지만 일반 서민의 경우 상속세를 걱정하는 경우가 많지는 않았습니다. 그렇게 지내왔지만 최근에는 주택 가격이 가파르게 상승 되면서 상속재산 평..

2021 주식 양도세, 증권거래세 변경분 입니다. [내부링크]

올해 1.1일부터 변경된 주식 양도세, 증권거래세 알아보겠습니다. 증권거래세 현행 상장 주식 코스피 거래액: 0.1% 코스닥: 0.25% 코넥스: 0.1% 비상장 장외거래: 0.45% 농특세: 0.15% 그렇지만 단계적으로 세율을..

2021년 한부모가정 지원자격 지원혜택 및 필요 서류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목차: - 한부모가정 지원금 자격 - 한부모가정 자격조건 - 한무보 가정 지원금 내용 - 신청 방법 및 필요 서류 - 저소득층 구직촉진 수당 한부모가정 지원금 자격 - 한부모가정 자격조건 한부모 가정은 모자가..

취업성공패키지 1유형, 2유형 구직촉진 수당 취성패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취업성공 패키지 1 유형, 2 유형 모두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단계별 지원내용 유형별 대상자 유형별 구직촉진수당 취업성공패키지 알아보기 개인별 취업활동 계획에 따라, 진단 및 경로를 설정 해 의욕,..

2021년 일자리 안정자금 신청 방법 및 지원금액, 자격 조건 입니다. [내부링크]

2021년부터 일자리 안정자금 지원금액 및 신청 자격이 조금 변경됐습니다. 목차: 2021년 일자리 안정자금 지원대상 지원금액 지원제도 신청 방법 신청시 주의사항 2021년 일자리 안정자금 지원 대상 확..

2021년 기초연금, 기초노령연금 수급자격 및 금액, 신청 방법 [내부링크]

기초연금 및 기초노령연금은 만 65세 이상의 노령 국민에게 국가에서 보답하고자 연금을 지급하는 걸 말합니다. 평생을 사시면서 세금 납부를 성실히 하셨으니 보상 또한 당연한 겁니다. 기초연금, 기초노령연금..

2021 국민 취업지원제도 신청방법 및 자격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올해 1월 1일부터 정부에서는 취약 계층 분들을 위해 국민 취업지원제도를 시작했습니다. 이 제도는 저소득 구직자 및 청년 실업자, 경력 단절 여성 중 장년층 등에 취업 계층이 대상이며 취업 지원 서비지 생계지..

2021 한부모가정 자격조건 및 지원혜택, 필요서류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목차 2021 한부모가정 자격조건 2021 한부모가정 지원 자격 가구  2021 한부모가정 지원 혜택(지원금)  2021 한부모가정 지원 신청방법 및 필요서류  저소득층 구직촉진수당 2021 한부모가정..

취성패, 취업성공패키지 1유형 및 2유형 지원 신청자격 구직촉진수당 입니다. [내부링크]

2020년 10월 대한민국의 실업자 수가 역대 최고치를 찍었다고 합니다. 취업을 준비하시는 분들 혼자서 너무 고민하지 마시고 국가에서 시행하고 있는 취업성공패키지를 잘 알아보신 뒤에 꼭 좋은 직정에 취업 하시..

난청 종류 및 증상 중이염, 약물, 수술 치료 입니다. [내부링크]

귀는 바깥부터 크게 와이, 중이 그리고 내이로 나눠지게 됩니다. 외이: 귓바퀴와 와이 도로 구분됩니다. 중이: 고막, 중이 강 유양돌기 및 이관으로 구분됩니다. 내이: 청각에 관여하는 달팽이, 평형에 관여되는..

손목에 혹 결절종 증상 및 치료방법, 합병증 입니다. [내부링크]

결절종은 얇은 섬유성 피막 내에 약간 노랗고 젤라틴 같은 끈적거리는 액체를 함유하고 있는 낭포성 종양입니다. 이는 안으로는 납작한 세포로 덮혀져 있고, 관절 혹은 힘줄막과 관 같은 줄로 연결되어 있는 것이..

치통, 충치 원인 치수염 증상, 신경치료 후 주의사항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충치가 원인을 제공해 발병하게 되는 치수염은 혈관이나 신경이 많이 분포해 있는 치수 조직에 염증이 생겨 발생되는 질병을 말합니다. 이는 40세 이상이 80% 정도 겪게되는 흔하디 흔한 질병입니다. 하지만 최근..

치루 증상 및 원인 치료방법, 합병증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치루를 한의학에선 달리 누치라고도 합니다. 항문 직장 주위에 누공이 생긴 병증으로, 치핵과 치열이 헐거나 항문옹이 터진 뒤 창구가 아물지 않아 발생됩니다. 동의보감에서는 치핵이 터진 것을 치루라고 했습니..

치열 증상 및 원인 치료 방법 합병증 입니다. [내부링크]

치열을 항렬, 항문 열창으로도 불립니다. 이는 항문이 째진 병증으로 혈분의 사열로 장의 진액이 소모되어 대변이 굳어져 잘 나오지 않아 변을 볼 때 힘을 크게 줘야 나오게 됩니다. 이 외에는 항문협착, 치질, 항..

치질 치핵 증상 및 원인 치료방법, 합병증 [내부링크]

치질은 항문 부위에서 생기는 질병의 총칭입니다. 이는 치핵, 치열, 치루 세 가지로 구분되며, 항문병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어 3대 항문병이라 부릅니다. 항문관 내에는 배변에 대한 충격 완화를 위해 혈관, 결..

조현병 증상 및 원인, 합병증, 치료방법 초기 발견이 중요합니다. [내부링크]

조현병 이란? 망상, 환청, 와해된 행동 및 언어, 정서적 둔마 등의 증상이 주로 보이게 됩니다. 또는 사회적 기능에 장애는 발생시킬 수도 있는 질환으로, 일부의 경우 예후가 좋지 않으며, 만성적인 경과를 보이..

장에 생기는 결핵, 장결핵 증상 및 치료방법 원인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장결핵은 쉽게 이야기하면 바로 결핵균이 장에 감염되어 발생된 질병을 말합니다. 결핵균의 감염에 의해서 소장 혹은 대장 등의 소화기에 만성적인 염증이 생긴 게 장결핵입니다. 우리는 결핵이라고 하면 폐결핵만..

심부전 원인 및 증상 치료방법, 심장질환 합병증 입니다. [내부링크]

우리 몸속의 심장은 혈액 순환을 유지시키는 펌프 역할을 하는 장기입니다. 각종 심장질환으로 인해 심장의 고유 기능이 악화되면서 온몸에 충분한 혈류를 보내지 못하는걸 심부전이라 합니다. 좌심장의 기능 감소..

엉덩이 통증 원인 고관절염 증상 및 치료방법 입니다. [내부링크]

엉덩이 통증 원인인 고관절에 염증성 병변이 발생된 것을 고관절염이라고 합니다. 이러한 염증이 발생되는 원인은 매우 다양합니다. 엉덩이 통증, 관절 운동 범위의 감소 및 절뚝거림이 주된 증상으로 관절액의 증..

남자, 여자 임질 원인 및 증상 치료방법 입니다. [내부링크]

임질은 임균이라고 하는 세균의 감염을 이야기합니다. 임균은 우리 신체 여러 곳에 침범하며, 감염을 불러오기도 하지만 주로 요도염, 자궁경부염, 암 등을 잘 발생시키기 때문에 흔히 성 전파성 질환으로 알려져..

매독 증상 및 원인 치료방법 합병증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매독은 흔하게 화류병이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매독이란 스피로헤타 과에 속하는 세균인 트레포네마 팔 리튬 균에 의해 발생되는 성병을 이야기합니다 매독균은 성관계에 의해서 주로 감염되지만 모체에서 태아에..

극심한 통증 요로결석 원인 및 초기증상, 치료 방법, 예방 법 입니다. [내부링크]

얼마 전 방송에서 다큐멘터리를 시청하다 통증과 싸우는 사람들을 봤습니다. 손가락에 종이만 살짝 베어도 통증이 있는데 그보다 더 큰 통증을 느낀다는 건 힘들고 두려울 겁니다. 여성분들에게서 통증이라하면 가..

어깨 통증 및 결림 증상, 치료 방법, 어떠한 질병이 있는지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요즘 날씨가 급격하게 추워져서 뼛속까지 추위를 느끼고 있습니다. 동절기에는 몸이 움츠러들며, 추운 기온으로 인해 몸에 힘이 많이 들어가게 됩니다. 보통 어깨가 많이 움츠러들며, 이런 경우 어깨가 경직되며,..

무릎 통증, 슬개대퇴증후군(슬개골연골연화증) 스트레칭 및 운동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슬개골연골연화증으로 도 불리는 슬개대퇴증후군은 슬개골의 안쪽 연골이 단단함을 잃고 약해지는 증상을 말합니다. 이는 주로 슬과절의 앞쪽에서 통증이 발견됩니다. 이는 만성적인 무릎 통증의 원인으로 주로 육..

수족냉증 증상 및 치료 방법, 합병증, 자가 진단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수족냉증은 손발의 체온이 낮은 증상을 이야기하는데 단순하게 손발이 시리다는 것과는 다르게 몸은 따뜻하지만 손발이 얼음처럼 차가워 심한 경우 고통을 참지 못하는 분들도 계십니다. 이는 장갑이나 핫팩으로..

무좀 증상 및 치료 방법, 합병증, 예방 방법, 전염성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무좀은 피부에 발생되는 대표적인 곰팡이 감염으로 보시면 됩니다. 무좀균이 피부의 각질을 녹여 이를 영양분으로 해 기생하는 피부질환으로 곰팡이가 좋아하며, 서식하기 좋기에 신체 부위 어디에나 발생될 수 있..

대상포진 초기 증상 및 전염성 및 치료 방법 입니다. [내부링크]

많은 환자들은 이 병이 바이러스에 의해 발생되었다고 하면 갑자기 어떻게 감염됐는지 궁금해하며 의아해합니다. 대상포진 바이러스는 어릴 때 수두의 원인이 되는 바이러스와 같은 것이며, 수두가 치료된 후에도..

혈관질환 종류 및 혈관 건강 지키는 방법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얼마 전 방송에서 건강프로그램을 보는데 의사 패널 한분이 우리는 이제 암보다 혈관질환에 주의를 해야 할 때입니다. 라고 말씀을 하셨습니다. 물론 모든 질병은 환자에게 고통을 주지만 암은 수술적 치료방법이..

염좌 증상 및 원인 응급 처치, 치료 방법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염좌는 신체의 관절을 지지해 주는 인대나 근육이 외부의 충격에 의해 늘어나거나 찢어지는 걸 이야기합니다. 충격에 의해 찢어지거나 장기간 사용으로 인해 인대가 천천히 늘어나는걸 말하며, 염좌는 인대가 있는..

손목터널증후군 증상 및 통증 치료 방법, 수근관 증후군, 예방 및 스트레칭 방법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2017년 건강보험 공단 통계에 따르면 손목터널증후군 증상으로 인해 내원한 사람이 18만 명 정도라고 합니다. 이러한 증상은 pc, 핸드폰 사용 시간이 길어지면서 주변에서 흔하게 보게되고 있습니다. 이러다 좋아..

빈혈의 종류 및 빈혈에 좋은 음식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일반적인 사람들은 가벼운 빈혈 증상을 자각한다 해도 그냥 넘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유는 그냥 넘기면 좋아지기도 하며, 당장 큰일이 나지 않는다는 생각으로 체질의 하나로 여기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빈혈을..

뇌졸중 전조 증상, 미니 뇌졸중 증상 및 골든 타임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뇌졸중의 전조 증상은 보통 영화나 드라마에서 보듯이 쉽게 눈에 띄지는 않습니다. 경우에 따라 술 취한 사람처럼 몸을 몸 가눌 수도 있고, 들고 있던 수저를 떨어트리기도 하는 등에 일상에서 생기며, 발견 자체..

척추 건강 위협하는 근감소증 예방법 및 자가 진단 테스트 방법 입니다. [내부링크]

연령이 더해짐에 따라 근육량의 감소는 어쩌면 너무나 자연스러운 이치입니다. 근육을 관리하는 것은 노후의 복지를 결정하며, 건강한 삶을 지킬 수 있는 최선의 길이 아닌가 합니다. 하여 오늘은 근육량이 감소하..

하지불안 증후군 증상 및 합병증, 다리 통증 원인 입니다. [내부링크]

하지불안 증후군은 주로 잠들기 전에 다리에 불편한 감각 증상이 심하게 나타나 다리를 움직이면서 수면에 장애를 일으키는 질환을 이야기합니다. 이는 만 21~69세의 성인 남녀 5천 명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 5.4..

저체온증 증상 및 치료 방법, 원인 입니다. [내부링크]

저 체온증은 임상적으로 중심체온이 35 이하로 떨어진 상태를 이야기합니다. 인체의 열 생산이 감소하거나 열 소실이 증가될 때 혹은 두 가지가 복합적으로 발생할 때 초래됩니다. 저체온증은 갑자기 생기거나..

위암 초기 증상 및 원인 치료 방법, 생존율 입니다. [내부링크]

위암 이란 원칙적으로 위에 생기는 모든 암을 이야기 하지만, 주로 위점막의 선세포에서 발생된 위선암을 이야기합니다. 위선암은 현미경에서 관찰되는 암세포의 모양에 따라 다시 여러 종류로 분류됩니다. 위선암..

여성폐암 원인 및 초기 증상 , 비흡연 자 88%가 요리 매연 입니다. [내부링크]

요즘 대기 중 미세먼지의 심각성은 누구나 잘 알고 있을 겁니다. 하지만 실내 미세먼지에는 비교적 경각심이 없는 게 사실이기도 합니다. 오랜 시간 휴식과 수면을 취하는 집 안의 공기가 바깥공기 보다 나쁘다는..

다난성 난소증후군 증상 및 원인, 치료 방법, 합병증 입니다. [내부링크]

1990년 미국 국립보건원에서 제시한 다낭성 난소증후군의 진단 기준은 만성 무배란 및 임상적 혹은 생화학적 고 안드로겐 혈증의 두 가지 모두 요구합니다. 유럽, 미국 생식내 분비 학과 연합의 진단 기준은 무월..

턱관절통증(장애) 원인 및 증상 안 좋은 습관 체크 리스트, 치료 방법 입니다. [내부링크]

맛있는 음식을 오롯이 맛있게 먹기 위해선 가장 중요하게 여겨지는 게 치아 일 겁니다. 하지만 치아 못지않게 중요한 기관이 바로 턱입니다. 턱관절통증이 심한경우엔 일상생활이 불편해지고, 맛있는 음식도 먹지..

척추관 협착증(요추,경추) 원인 및 증상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척추관 협착증은 어떤 요인으로 척추 중앙의 축추관, 신경근관 혹은 추간공이 좁아져 허리의 통증을 불러오거나 다리의 여러 복합적인 신경 증세를 불러오는 질환을 이야기합니다. 척추관이란? 척추 가운데 관 모..

전립성 비대증 증상 및 치료 방법 전립성 비대증에 좋은 음식 입니다. [내부링크]

전립선 비대증은 예전에는 전립선이 비대해지면서 방광 하부의 소변이 나오는 통로를 막아 요도 폐색을 발생시켜 소변의 흐름이 감소된 상태로 정의하였습니다. 조직학적으로는 전립선 간질이나 전립선의 상피 조..

손가락 마디 통증 원인 및 증상 위치별로 알수 있는 질환 알아 봤습니다. [내부링크]

요즘 길을 걷다 보면, 혹은 대중교통을 이용할 때 보면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지 않은 사람을 찾기 힘들 정도로 스마트폰을 손에 붙이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입니다. 저 또한 너튜브 혹은 이북이나 게임..

만성 중이염 원인 및 증상 치료 방법, 중이염에 좋은 음식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중이염은 중이가 내에서 생시는 모든 염증성 변화를 총칭하며 중이 강, 중 이점 막, 상피세포 및 상피하 조직의 변화와 구조물의 골 파괴 징후를 동반하는 조직 변화를 보입니다. 중이염은 여러 가지로 분류하는데..

뇌동맥류 원인 및 증상, 치료 방법 입니다. [내부링크]

뇌혈관 벽에 미세한 균열이 생기고 비정상적으로 부풀어 오른 혈관 질환을 뇌동맥류라고 합니다. 뇌혈관의 내측을 이루고 있는 내 탄력층과 증 막이 손상, 결손 되면서 혈관벽이 부풀어 올라 새로운 혈관 내 공간..

녹내장 원인 및 증상, 치료 방법, 녹내장에 좋은 음식 [내부링크]

녹내장은 진행하는 시신경 병증으로 시신경의 기능에 이상을 초래하고 시야의 결손을 발생시키는 질환입니다. 시신경은 눈으로 받아들인 빛을 뇌로 전달해 보일 수 있게 하는 신경이기에 장애가 생기면 시야 결손..

죽상 동맥경화증 원인 및 증상 동맥경화에 좋은 음식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동맥경화란? 죽상경화증은 오래된 수도관이 녹슬고 이물질이 침착해 지름이 좁아지는 것처럼, 주로 혈관의 가장 안쪽을 덮고 있는 내막에 콜레스테롤이 침착하고 내피세포의 증식이 일어난 결과 죽종이 형성되는..

위궤양 증상 및 원인 치료방법, 위궤양에 좋은 음식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위궤양은 위산과 펩신의 공격으로 위장 점막의 결손이 발생하는 것으로 저 직학적으로 괴사 된 전막의 결손이 점막하층 이하까지 발생되는 경우를 이야기합니다. 흔히 소화성 궤양 양과 동의어를 쓰이며, 소화성..

무릎 관절염 원인 및 증상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무릎 관절염이란 골관절염의 범주 안에 속하는 개념입니다. 무릎은 골관절염이 자주 발생되는 부위입니다. 무릎의 퇴행성 변화가 발생되는 주요 원인은 몸의 하중이 골고루 분산되지 못하고 무릎에 집중되기 때문..

뇌하수체 종양 발생 원인에 따른 증상, 시력장애 유발 합니다. [내부링크]

뇌하수체 종양은 뇌 조직 중 호르몬 분비를 담당하는 뇌하 수체에 생기는 모든 양성종양을 의미합니다. 이는 보통 뇌하수체 선종을 의미하고, 이는 다시 호르몬 분비성 뇌하수체 선종과 호르몬 비분비성 뇌하수체..

뇌출혈 전조증상 및 초기증상, 후유증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뇌출혈은 두 개 내에 출혈이 있어 생기는 모든 변화를 말하며 출혈성 뇌졸중이라고 합니다. 뇌출혈은 여러 가지 방법으로 구분하고 있으며 크게는 외상에 의한 출혈과 자발성 출혈로 구분합니다. 외상에 의한 출혈..

배뇨장애 원인 과민성방광 증상 및 치료 방법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방광은 신체에서 소변을 저장하고 배출하는 역할을 담당하는데 과민성 방광이란 요로 감염이나 다른 명확한 원인이 없는 상태에서 절박뇨(갑자기 소변 마려움)가 보이는 것으로 빈뇨나 야간뇨를 동반하는 질환입니..

경추척수증 원인 및 증상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경추 척수증이란? 경추의 퇴행성 질환으로 발생된 압력이 척수를 누르면서 2차적인 원인에 의해 발생된 척수 기능 장애입니다. 경추 추간판의 중앙 탈출이 심한 환자나 경추증과 같은 기존의 신경관 협착이 있..

가슴 통증 협심증 전조증상 및 치료방법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심장에 발생되는 협심증, 심근경색증, 뇌에 발생하는 뇌경색, 뇌출혈 등은 모두 혈관의 동맥경화와 원활한 혈관의 혈압 치 혈류조절기능이 떨어져 발생하게 됩니다. 심장은 온 몸에 혈액을 순환 시키는 펌브역할을..

허리디스크(추간판탈출증), 증상 및 치료방법 입니다. [내부링크]

허리디스크 즉 추간판탈출증 이란? 허리디스크는 척추의 뼈와 뼈 사이 구조물인 디스크가 탈출된 증상을 말합니다. 보통 허리디스크라고 불려지고 있지만 디스크는 구조물의 정식 명칭입니다. 정확한 질환 이름은..

폐암 초기증상 및 원인, 생존율 입니다. [내부링크]

폐암은 원발성 폐암을 의미하고, 원발성 폐암은 폐에서 기원한 악성 종양을 의미합니다. 폐에 전이된 암은 폐의 전이암으로 분류하고, 이는 폐암보단 기원한 장기의 전이암으로 분류합니다. 폐암은 조직형에 따라..

췌장암 초기증상 및 원인, 검사 방법 [내부링크]

췌장암은 췌장에 생긴 암세포 덩어리를 말하며 이 덩이를 종궤 라고 합니다. 췌장암엔 여러 가지 종류가 있는데 이중 90% 이상은 췌관의 외분비 세포에서 발생합니다. 보통 췌장암이라고 하면 췌관 선암을 말합니..

전립선암 초기증상 및 원인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정상적인 세포는 일정 기간을 살며 기능을 다하고 사멸하게 됩니다. 어떤 경우는 세포가 죽지 않고 계속 증식해 종괴(덩이)를 이루게 됩니다. 스스로의 분열 및 성장, 사멸을 조절하는 세포 기능에 어떤 이유로든..

난소암 초기증상 및 원인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난소암은 여성 부인과 질병 중 자궁경부암 다음으로 많이 발견되는 암으로 발병률은 매년 증가하고 있습니다. 난소암은 초기 증상이 정확하지 않아 초기 발견이 힘들어 대부분 암이 어느 정도 진행된 다음에 발견..

백혈병 원인 및 초기 증상 치료 방법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신체의 뼈는 몸의 체형을 유지하고 운동을 가능하게 하며 칼슘 조절에 관여하는 기능을 합니다. 뼈의 내부에는 뼈보단 촘촘하지 않은 골수라는 조직이 존재하는데 이곳에서 백혈구, 적혈구, 혈소판 등의 세포를 만..

피부암 초기증상 및 종류 원인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피부암은 기저세포암, 흑색종, 카포시육종, 편평 세포암, 파젯 병, 균상식육종, 유방 외 파젯 병 등 여러 가지 악성 피부질환을 총칭합니다. 피부암은 백인을 비롯해 피부색이 옅은 사람에게 흔하게 발병됩니다...

전립선암 초기 증상 및 원인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정상인 세포는 일정 기간을 살면서 기능을 다하고 사멸됩니다. 하지만 어떤 경우엔 세포가 죽지 않고 계속해 증식 되며 종괴를 형성하게 됩니다. 스스로 분열과 성장 및 사멸을 조절하는 세포 기능에 어떤 이유로..

갑상선 기능 저하증, 갑상선 기능 항진증 초기증상,차이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추위를 잘 타거나 쉽게 피곤하고 얼굴이 쉽게 붓는 등의 신체 변화가 갑상선 기능 저하증 초기 증상입니다. 갑상선 기능 저하증 초기증상은 갑상선 호르몬이 부족할 때 몸이 무력해지고, 피곤함을 쉽게 느끼고 체..

발바닥 통증 및 발 뒤꿈치 통증 족저근막염 및 스트레칭 방법 입니다. [내부링크]

보통 아침에 일어나 처음 느끼게 되는 발바닥 통증, 발 뒤꿈치 통증은 족저근막염 일수 있습니다. 족저근막은 종골이라 부르는 발뒤꿈치 뼈를 이야기합니다. 발바닥 아래쪽 5 개의 발가락 기저 부위에 위치한 두껍..

폐암 초기 증상 및 원인, 생존율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폐암은 원발성 폐암을 말하며, 원발성 폐암은 폐에서 기원한 악성 종양을 뜻 합니다. 폐에 전이된 암은 폐의 전이암으로 분류하고 이는 폐암보단 기원한 장기의 전이암으로 분류됩니다. 폐암은 조직형에 따라 크게..

오른쪽 옆구리 통증 및 복부통증 부위별 원인 살펴 봤습니다. [내부링크]

오른쪽 옆구리 통증이 계속해서 발생되어 병원에 가서 검사를 받았지만 정확한 원인을 찾지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 가끔 갈비뼈 아래 옆구리 부위를 지나는 대장에 가스가 차서 생기는 통증으로 소화기..

맹장염 초기증상 및 원인 (충수염) 입니다. [내부링크]

맹맹스충수염은 맹장 끝에 달린 (길이 약 6~9 cm) 충수돌기에 염증이 발생한 걸 뜻합니다. 보통 맹장염으로 불리지만 이는 잘못된 명칭입니다. 충수염은 진행된 정도에 따라 조기 충수염, 화농성 충수염, 천공된..

사과초모식초 효능 및 부작용, 사과초모식초 만드는법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올여름부터 시작된 사과초모식초는 유기산 함량이 풍부해 건강에 이로운 효능이 많다고 합니다. 어쩌면 조금은 생소한 사과 초모 식초는 건강관리에 힘쓰는 현대인들에게 도움이 되기에 효능 및 부작용 알아보겠습..

자궁경부암 증상, 자궁경부암 예방접종 가격 및 시기 [내부링크]

자궁은 체부와 경부로 구성되어 있으며 질에 연결된 자궁경부에 발생하는 악성종양을 자궁경부암이라고 합니다. 자궁경부암은 여성에게 발병되는 암중에 두 번째로 흔한 암입니다. 국내 자궁경부암의 발생률 수준..

오른쪽 어깨 통증 및 예방 생활 가이드 [내부링크]

오른쪽 어깨에 생긴 통증엔 원인이 다양할 겁니다. 단순 타박상, 근육통, 명확한 질환이 있어 통증의 원인이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경우도 있을 겁니다. 어깨에 통증이 생기면 팔 전체를 들어 올리고 사용하는데 큰..

여성 방광염 증상 및 원인 체크 리스트 및 방광염에 좋은 음식 [내부링크]

여성의 경우 남성보다 요도의 길이가 짧고 질과 가까이 위치합니다. 질에는 항상 정상적인 세균이 있어 방광염이 잘 생기게 됩니다. 성관계 후에 병균이 옮는 성병 이외의 질병 중에 병균과 상관없이 물리적 자극..

단백질 많은 음식 및 단백질 부족 증상 효능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고열량 저 영양 인스턴트를 식사 대용으로 하고 있는 현대인들은 영양 결핍에 노출될 수 있습니다. 단백질 많은 음식 알아보기 앞서 단백질 기능을 알아보고 가겠습니다. 단백질은 수분 미네랄과 함께 근육을 형성..

여성 갱년기 증상 및 갱년기에 좋은 음식 입니다. [내부링크]

여성에게 갱년기가 찾아오는 시기는 보통 45세~55 세입니다. 갱년기 증상이 시작되면 여러 가지 변화가 생기게 됩니다. 여성의 경우 개인별로 차이가 있지만 평균 50세 전후로 갱년기 시기를 경험하게 됩니다. 이..

왼쪽 아랫배 통증 원인 입니다. [내부링크]

살다 보면 원인도 모른 채 배 통증을 느끼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여 오늘은 왼쪽 아랫배 통증 원인 여러 가지 알아봤습니다. 왼쪽 아랫배 통증 복부 왼쪽 아래 또는 복통은 보통 소화관 문제인 경우가 많습니다..

구상권 뜻 코로나 구상권 청구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올해 8월 24일 오전 00시 부터 서울은 실내외 마스크 착용을 의무화 하였습니다. 집회와 종교 단체로 인해 가파르게 상승한 코로나 확진자로 인하여 불가피한 선택인것 같습니다. 서울시의 이번 정책으로 서울 시..

대법원 나의사건검색 방법 및 검색전 주의사항 입니다. [내부링크]

살다 보면 본인의 의지와 상관없이 법률문제에 서게 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런 법률문제는 처리 과정이 비교적 길어 지금 사건 진행이 어떻게 되고 있는지 내가 보낸 서류들은 잘 도착했는지에 대해서..

과민성 대장증후군 증상 및 치료 방법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종종 배에 가스가 차거나 더부룩하고 설사 또는 변비 등의 증상이 보이면 과민성 대장증후군을 의심해 보게 됩니다. 이는 주변에서 흔하게 보이는 신경성 위장 질환으로 생명에 영향을 주진 않지만 일생생활에는..

하지정맥류 초기 증상, 치료 의료용 압박스타킹 사용 하기도 합니다. [내부링크]

혈관은 심장에서 신체 조직 각 부위로 혈액을 나르는 동맥과 신체 조직에 산소와 영양분을 공급하며 이산화탄소와 노폐물을 교환하는 모세 혈관, 그리고 모세혈관을 통과한 혈액이 심장으로 다시 돌아오는 정맥으..

손떨림 증상 파킨슨병 초기 증상 및 원인, 치료 예방법 입니다. [내부링크]

지금은 고령화 사회로 다양한 노인성 질환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현실 속에 살고 있습니다. 파킨슨병은 정확한 원인 없이 발병되며 운동 장애 외에도 우울증, 요통, 치매, 수면장애, 변비 배뇨 장에 등의..

파상풍 초기 증상 및 예방 접종, 치료법, 원인 및 합병증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넘어지거나 딱딱한 사물에 부딪혔을 때 상처가 생기는데 이때 파상풍 균에 노출되면 파상풍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전파경로: 흙, 먼지, 동물의 대변 등에 포함된 파상풍의 포자가 피부의 상처를 통해 침투해 발생..

중이염 증상 및 원인, 중이염에 좋은 음식, 귀에서 삐 소리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사람의 귀는 외이, 중이, 내이로 구분하게 됩니다. 중이는 고막에서 달팽이관 사이 공간으로 소리의 증폭에 관여하는 세 개의 소소 골이 중이 강에 존재합니다. 중이염은 이 중이 강 내에 생기는 염증성 질환의 총..

고지혈증 증상 및 원인, 합병증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코로나 신대에선 면역력, 건강은 필수이며 우리 몸에 더욱 신경을 써야 합니다. 직장인의 경우 잦은 야근, 회식 등으로 운동을 못해 고혈압, 지방간, 고지혈증 등의 만성질환에 걸릴 확률이 높습니다. 보건복지부..

거북목 증후군 증상 교정에 좋은 운동 및 스트레칭 방법 입니다. [내부링크]

현대의 직장인, 학생들은 바르지 못한 자세로 생활하며 운동 또한 부족해 다양한 통증질환에 시달리고 있습니다. 그중 오랜 시간 스마트 기기 및 pc 사용으로 인해 발생하게 되는 게 바로 거북목 증후군입니다. 거..

아토피 피부염 원인 및 치료 아토피에 좋은 음식 입니다. [내부링크]

아토피 피부염 질환은 완치가 되지 않는 질병으로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한 질병입니다. 이는 어릴 때 발병하거나 청소년기 또는 성인 이 되어서도 증상이 악화되었다 완화되었다 반복적으로 보입니다. 조카의 경우..

단백뇨 원인 및 증상 치료 방법, 단백뇨에 좋은 음식 입니다. [내부링크]

다소 생소하게 들리는 단백뇨는 소변에 단백질이 섞여 나오는 것을 이야기합니다. 성인의 경우 정상인의 경우 150mg 미만의 단백뇨가 배설됩니다. 오늘은 단백뇨 원인 및 증상 치료 방법과 단백뇨에 좋은 음식 알..

이명 원인 및 증상 귀에서 삐 소리 가 나요 이명에 좋은 음식 입니다. [내부링크]

이어폰 사용 시간이 길어지면서 이명 증상을 호소하는 사람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또는 스트레스나 기타 원인으로 이명 증상을 보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는 고등학생 시절부터 시작해 몇 년간 고생을 했던 기억..

왼쪽 가슴 통증 심혈관질환 심근경색 전조증상 및 초기증상 치료 방법 [내부링크]

심근경색은 우리나라와 같은 선진국에서 가장 흔한 사망의 원인이 되는 무서운 질환입니다. 심근경색이 발생하고 응급차를 타고 병원에 도착 전 1/3은 사망합니다. 병원에 도착해 적절한 치료를 받는다고 해도 사..

가슴 통증 증상 및 원인 기흉에 좋은 음식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젊은 남성분이 갑자기 가슴통증을 호소하면서 호흡곤란을 느끼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이는 일시적으로 보이는 증상일 수 있지만 운이 좋지 않으면 기흉이 생긴 걸 수 있습니다. 오늘은 가슴 통증 원인 중 하나..

담석증 증상 및 원인 치료 방법, 담석에 좋은 음식 입니다. [내부링크]

담낭에 결석 돌이 생기는 걸 담석증이라고 합니다. 이는 심한 복통, 오한, 발열 증상을 동반하는 심할 때는 여성분들 아기 낳는 것보다 더 아프다고 합니다. 하여 오늘은 담석증 증상 및 원인 치료방법 담석에 좋..

핸드폰, 휴대폰 소액결제 차단 및 상향 방법 사용내역 확인후 취소 방법 [내부링크]

스마트폰을 사용하지 않는 사람을 찾아보기 힘들 정도로 대한민국의 휴대폰 이용률은 매우 높습니다. 상황에 따라 휴대폰 소액결제 한도 역시 꾸준하게 상승하는 현실입니다. 2015년 30만 원 한도에서 50만 원으로..

화상 응급처치 물집 치료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살면서 누구나 한 번쯤은 크고 작은 화상을 입어봤을 겁니다. 무더운 여름철 햇빛 아래 오랜 시간 노출된 경우에도 화상을 입게 됩니다. 화상을 입으면 응급처치를 얼마나 빠르게 하느냐에 따라 증상이 심해지거나..

번아웃증후군 무기력증 테스트 증상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만사가 귀찮고 매사에 무기력하며 만속 피로가 지속되는 분들은 번아웃증후군을 의심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번아웃 증후군은 명칭대로 모든 것을 태우고 재만 남는다는 뜻합니다. WHO 세계 보건기구 에선 이를 제..

2020년 신혼부부 전세대출 조건 금리, 이자 한도, 서류 입니다. [내부링크]

정부에서는 신혼부부의 정의를 결혼한 지 7년 이내의 부부로 한정했습니다. 2020년 신혼부부 전세대출 내용을 살펴보면 2019년과 비교해 약간의 혜택을 추가했습니다. 저금리로 대출을 받을 수 있는 2가지를 알아..

2020년 신혼부부 특별공급 조건 및 가점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대한민국에서 내 명의 집을 만 련하기 위해서 청약제도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제도는 가점 기준에 기간, 부양가족 수가 포함되기에 젊은 분들에겐 불리하게 작용되는 게 사실입니다. 신혼부부는..

전세보증보험 가입 조건 방법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살다 보면 사람이 사람을 속이는 경우보다는 돈이 사람을 속이는 경우가 더 많은 걸 알 수 있습니다. 본인의 의지와 상관없는 일들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안전장치는 미리미리 해두는 게 좋습니다. 전세 계약할..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인터넷 으로 하는 방법 입니다. [내부링크]

매매 또는 매수를 하고 나면 바로 해야 하는 게 바로 부동산 실거래가 신고입니다. 이는 법적으로 정해져 있으며 의무이고 허위신고나 하지 않으면 과태료가 부과됩니다. 만약 이를 어기면 중개업자는 물론이고 매..

2020년 9월 서해안 물때표 인천, 평택, 보령, 목포, 물때표 보는 법 [내부링크]

오늘 새벽에 폭풍으로 인해 세찬 바람이 불어왔습니다. 연이어 오는 폭풍에 정말 정신을 차릴 수가 없습니다. 요즘 특히나 코로나 19로 인해 어디 나가기도 힘들도 집에 있기만 하는 것도 답답합니다. 낚시는 아무..

장기기증 신청 방법 및 혜택, 사후처리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올초에 시작된 코로나 19 질병과 싸우고 계시는 의료인 들을 보면서 사회에 이바지하고 싶다는 생각을 하시는 분들 많이 계실 거란 생각이 드는 요즘입니다. 장기기증 희망 서약을 하는 사람들이 작년 대비 3배나..

우울증 테스트 자가진단, 초기 증상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올초에 발생한 코로나 19로 인해 경제는 물론 야외 활동이 힘들어져 우울감을 느끼는 사람들이 많다고 합니다. 혹시 나도 우울증 증상이 있는 건 아닌가 하고 고민에 빠지는 분들이 적지 않다고 합니다. 하여 오늘..

기면증 증상 및 원인 잠 잘오는 법 입니다. [내부링크]

잠을 자도 자도 일어나 보면 개운하지 않는다거나 졸린 증상이 있는 분들이 적지 않을 겁니다. 잦은 야근이나 회식 등으로 수면 리듬이 불규칙한 직장인 이면 이런 증상을 경험해 보셨을 겁니다. 자도 자도 졸린..

인터넷 개명신청 방법 절차 및 비용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학창 시절 이름으로 인해 놀림을 받는 친구들을 많이 볼 수 있었습니다. 독특한 이름을 가지고 있는 경우엔 콤플렉스로 발전하기도 하며 이로 인해 개명을 희망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오늘은 이런 경우 개명신청..

치매 초기증상 및 원인 치매에 좋은 음식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우리나라 노인 인구 10명 중 1명은 치매 증상이 있다고 합니다. 치매는 완치가 매우 어렵기 때문에 예방과 조기 발견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치매에는 어떤 증상이 있으며 어떻게 예방할 수 있는지 초기 증상 및..

기소유예 뜻 과 집행 유예 전과기록 선고유예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법정 용어로 우리는 신문이나 방송 등에서 많이 접하게 되는 용어가 기소유예입니다. 대충은 알고 있지만 자세히 알지 못하시는 분들을 위해 자세한 내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소유예 : 우선 사전적인 의미를..

리플리 증후군 허언증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리플리 증후군과 허언증은 어떻게 보면 유사한 표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하여 리플리 증후군과 허언증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Ripley Syndrome(리플리 증후군) : 이는 인격장애의 한 가..

카르페디엠 뜻 의미 알아 봤습니다. [내부링크]

카르페 디엠이라는 말은 누구나 여러 번 들어 보셨을 겁니다. 하지만 이 뜻을 아시는 분들이 많으실 거고 모르시는 분도 분명하게 계실 겁니다. 간단하게 설명하면 이는 현재를 즐겨라 라는 의미입니다. 그럼 카..

차용증 양식 과 쓰는 법, 차용증 법적 효력 양식, 있습니다. [내부링크]

빌려준 돈을 받지 못하면 정말 마음 아플 겁니다. 돈을 빌려준 사람은 기억해도 빌려간 사람은 나 몰라라 하는 경우도 있고 돈을 빌려준 뒤 관계가 안 좋아질까 봐 말을 못 꺼내는 경우도 많을 겁니다. 금액이 큰..

흰머리 나는 이유 와 새치 원인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나이가 들면서 사람들의 몸속 노화는 자연스럽게 이루어지게 됩니다. 노화의 흔적 중 가장 대표적인 게 아마도 흰머리가 아닐까 싶습니다. 그러나 흰머리는 무조건 나이 들어 나는 게 아니고 어린 사람에게도 날..

공소권 없음 뜻 과 공소기각 반의사불벌죄 뜻 친고죄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오늘은 공소권 없음 뜻과 반의사불벌죄 친고죄 뜻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공소권 없음 뜻 피의사건에 대해 소송 조건의 결여되었거나 형을 면제할 사유가 있는 경우에 법원에서 내래는 결정을 이야기합..

가스라이팅 뜻 과 예시 입니다. [내부링크]

가끔 뉴스를 보다 보면 가스라이팅 이라는 심리학 용어를 보게 됩니다. 저도 처음에는 가스라이팅 뜻 이 뭐지 하고 찾아봤는데 많이 사용할 만한 용어인 것 같단 생각이 들었습니다. 오늘은 가스라이팅 뜻과 예시..

빈혈에 좋은 음식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누워 있거나 앉았다가 일어서는데 머리가 핑 돌고 현기증이 나는 경험을 해보신 분들 많으실 겁니다. 저 또한 앉았다가 일어섰는데 눈앞에 깜깜해질 때도 있고 멍하니 있는 데 머리가 핑 도는 느끼이 들 때도 있었..

빈혈 증상 및 원인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빈혈은 신체 속의 혈액에서 헤모글로빈의 양이나 적혈구의 수치가 부족한 상태를 이야기합니다. 헤모글로빈은 우리 몸에 산소와 영양소를 운반하는 역할을 하고 있으며 헤모글로빈과 적혈구의 수가 적어지면 빈혈..

확정일자 받는 법 인터넷 과 방문 입니다. [내부링크]

확정일자를 받으려면 이사할 곳의 괄할 주문센터 방문이나 등기소를 가거나 인터넷을 이용해 받을 수 있습니다. 보편적으로 관할 주민센터 방문하면 전입신고와 확정일자를 한 번에 받곤 합니다. 하지만 개인 사정..

포렌식 뜻 디지털 포렌식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각종 범죄 수사 관련 뉴스에서 접하게 되는 단어가 포렌식입니다. 최근 해칭, 스마트폰 등과 같은 디지털 범죄가 등장할 때마다 등장하는 단어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포렌식 뜻과 그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디저털..

전입신고 인터넷 으로 하는법 입니다. [내부링크]

예전에는 전입신고를 하려면 주민센터에 방문해서 했지만 요즘은 거의 모든 분들이 전입신고 인터넷으로 하고 있습니다. 하여 오늘은 인터넷으로 전입 신고하는 법 알아보겠습니다. 전입신고는 새로이 이사한 거주..

전세권 설정 확정일자 및 전입신고 내용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전세권 설정 확정일자 및 전입신고를 보면 비슷해 보이지만 같은 점도 차이도 있습니다. 이사를 준비하거나 이사를 하셨다면 이 단어들에 대간 개념을 알고 피해를 보는 일이 없도록 해야 합니다. 오늘은 우리의..

장례식 조의금 부조금 액수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부고 소식을 듣고 나면 고민이 드는데 장례식장 예절과 장례식 조의금 부조금 액수가 아닐까 합니다. 오늘은 조의금 액수 얼마나 해야 하는지 요즘 트렌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장례식장 에서 조의금 부조금 등..

49제 계산 49재 옳바른 맞춤법 입니다. [내부링크]

가끔 헷갈리는 분들이 계실 까 봐 미리 말씀드리는 게 49제가 틀린 맞춤법이고 49재 가 맞습니다. 검색량을 조회해 보니 49제로 검색하시는 분들이 3배 정도 많으셨는데 사실 저도 이번에 정확하게 알았습니다. 49..

내가 가족이 다치는 꿈 상황별 꿈풀이 입니다. [내부링크]

팔이 부러지는 꿈 : 본인의 능력이나 원조 세력을 상실하게 됨을 이야기하는데 지금까지 쌓아 올린 기반이 내려앉거나 나를 도와주던 사람들이 떠나게 됩니다. 모든 지지기반이 떠나니 행동에 주의를 해야 합니다...

내가 우는 꿈 남이 우는, 여러가지 눈물 흘리는 꿈 입니다. [내부링크]

꿈속에서 눈물을 흘리면 얼마나 대성통곡을 했으며 눈물을 흘렸느냐에 따라 일에 대한 만족감을 이야기합니다. 꿈속에서 눈물을 흘리는 행위는 본인의 기쁜 일을 대외 적으로 공개함을 상징하고 있습니다. 꿈속의..

목욕 하는 꿈 샤워 세수 손 씻는 꿈 해몽 [내부링크]

목욕이나 샤워하는 꿈의 상징성은 거의 비슷한데 이는 합격이나 취업, 이직이나 걱정 근심이 사라지고 질병에 시달리고 있다면 좋게 풀이가 되는데 그래도 상황별로 조금은 다른 해몽이 있으니 자세히 봐주시기 바..

별 보는 꿈 별 자리 꿈상황별로 해몽 했습니다. [내부링크]

꿈속에서 별 울 보게 되면 기분도 좋아지게 되는데 별이 환하면 환할수록 좋은 꿈이고 어두울수록 좋지 않습니다. 꿈속에서 별은 재물, 명예, 권력자, 후원자, 업적, 태몽을 상징하고 있습니다. 별무리나 별자리의..

뱀 나오는 꿈 죽이는 꿈 상황별 해몽 입니다. [내부링크]

뱀 나오는 꿈은 주로 선몽이 많기에 선몽이 중요하고 잘못 해몽하면 낭패를 보기 쉬운데 뱀의 상징보다는 색깔이 해몽에 우선이기 때문입니다. 뱀의 색과 처해 있는 상황 학생이나, 직장인, 사업 등에 따라 풀이가..

물고기 잡는꿈, 그물로, 낚시로, 손으로 해몽 입니다. [내부링크]

물고기 꿈해몽은 물의 색과 장소에 따라 해몽 법이 다르기에 상황별로 주의해서 하는 게 보다 정확할 수 있습니다. 넓고 넓은 바다에서 물고기를 잡는 꿈은 사회생활에서 뜻하는 바를 이루게 됨을 이야기하고 웅덩..

똥 꿈, 화장실 꿈, 변기 막히는 꿈 해몽 입니다. [내부링크]

전날 꿈에 화장실이나 변기가 막혔다면 바로 복권에 도전을 해도 좋지 않나 싶습니다. 꿈에선 대부분 똥과 관련되면 길몽으로 풀이되는 경우가 많다 보니 재물운 또는 횡재운과 관련해 꿈해몽을 하실 겁니다. 그러..

호랑이 꿈 호랑이 나오는 꿈 죽이는 꿈 태몽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꿈에서 동양에선 호랑이가 나오는 꿈을 최고로 치고 서양에서는 사자가 나오는 꿈을 최고로 생각합니다. 호랑이와 사자는 최상위 포식자로 밀림에 제왕 숲 속의 제왕으로 이야기될 만큼 꿈에서의 상징은 최고의 명..

쥐나오는 꿈 쥐잡는 꿈해몽 여러가지 입니다. [내부링크]

쥐나오는 꿈 또는 쥐잡는 꿈해몽을 대략적으로 보면 좋지 못한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모두 나쁘게 해몽되는건 아니니 아래내용을 잘 봐주셨으면 합니다.실제로 쥐를 보면 몸서리 쳐질 만큼 징그럽고 이는 교활..

불 꿈 집에 불나는 꿈 옷에 몸이 불타는 꿈해몽 [내부링크]

꿈에서 불의 상징은 재물, 운의 상승, 취업, 횡재, 합격, 등 길몽이 많이 있지만 불이 어느 곳에서 나는지에 따르거나 불이 활활 타는지 꺼졌는지에 따라 길몽일 수도 흉몽일 수도 있습니다. 집에 불이 나 내가 불..

오줌싸는꿈, 소변 보는 꿈해몽 입니다. [내부링크]

소변 관련 꿈은 간혹 똥꿈과 비슷하게 해몽을 하려는 경우가 많지만 결과를 들여다보면 그저 그런 경우가 많습니다. 보편적으로 오줌싸는꿈은 어떤 일을 이루는 과정에 대해 욕구적 상징을 표현하고 있는 경우가..

약 먹는 꿈 독약, 약 받는 꿈 상황별 꿈 해몽 입니다. [내부링크]

꿈에서 약의 상징은 현실에서 몸이 아플 때 먹듯이 풀이하면 좋은 뜻으로 풀이될 때가 많습니다. 약은 현실에서와 마찬가지로 영적 세계에서도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 병환으로 있거나 몸이 안 좋은 사람이 약 받는..

사람 죽이는 꿈 칼로 총으로 상황별 정리 입니다. [내부링크]

내가 누군가를 죽였다면 이는 현실에선 생각하기 싫은 일이지만 꿈에서였다면 길몽인 경우가 많습니다. 상황별로 해몽은 다르겠지만 거의가 다 좋은 꿈으로 해몽이 되는 걸 보면 길하긴 길한 꿈으로 받아들이면 될..

사람이 죽는 꿈 모르는 사람이 죽는 꿈 해몽 [내부링크]

꿈은 실제와는 정반대라는 말이 있듯이 누군가 죽는 꿈은 새로운 시작이나 해망 또는 액운이 사라지고 행운이 찾아오게 되는 긍정정으로 풀이가 됩니다. 힘든 일을 잘 해결한다거나 일에 상징을 뜻하기도 하는데..

옷 벗는 꿈 발가벗은 또는 옷 입는 꿈 해몽 입니다. [내부링크]

꿈의 해몽 포인트에서 중요한 건 만족과 불만족 여부에 따라 해석이 정확해집니다. 만족을 했다면 보통 길몽으로 풀이되고 반대의 경우라면 흉몽의 경우가 많음을 이야기하는데 옷에 관련한 꿈 또한 이와 크게 다..

새 옷 사는 꿈, 신발, 가방 관련 꿈 여러가지 입니다. [내부링크]

새 옷 사는 꿈: 이는 길몽으로 재물운이 올라가는 꿈이거나 대인관계가 좋아지게 됨을 이야기합니다. 새 옷 입는 꿈: 이 또한 좋은 꿈으로 사업가는 사업이 잘 풀려나가 크게 성장하며 기쁜 일이 생기게 됩니다....

머리 자르는 꿈 머리카락 꿈 상황별 해몽 입니다. [내부링크]

머리카락은 머리를 보호하기 위하기도 하며 얼굴을 돋보이게 하기에 꿈에서의 상징은 인품이나 수명, 세력, 자만심이며 또는 정력과 근심 구설을 뜻해 해몽이 쉽지 않은 편에 속합니다. 하여 아래에 나와 있는 여..

사람 때리는 꿈 뺨, 아들, 여자친구 상황별 꿈해몽 입니다. [내부링크]

맞는 꿈과 정반대의 의미를 가지고 있는 사람 때리는 꿈입니다. 맞는 꿈의 경우엔 뭔가로부터 괴롭힘과 고통을 의미하지만 때리는 꿈은 반대의 의미로 상대방을 제압할 일에 대해 이야기하는 경우가 많은데 맨손으..

법원 가는 꿈 재판 받는 꿈 경찰 조사 받는 꿈 여러가지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이 꿈은 실제로 암시 몽인 경우가 많고 선몽으로 꾸기도 하고 정상적인 현실이면 운세의 흐름과 관계하는 꿈이 많다고 합니다. 실제 문제가 있는 상황일 때 선몽의 성격으로 이해를 하시면 될듯합니다. 판사는 주..

땅 파는 꿈 땅 사는 꿈 땅 여러가지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꿈속에서의 땅이란 재산이나 생활권 본인의 배경과 관련된 세력 등을 이야기합니다. 땅속에 관련된 꿈을 꾸셨다면 누군가의 비밀이나 연구에 관한 꿈으로 풀이가 되는데 상징으로 보면 땅에 관련된 꿈은 해몽이 어..

돌아가신 어머니 꿈 돌아가신 아버지 꿈 해몽입니다. [내부링크]

돌아가신 어머니가 나오는 꿈은 보통 조상들이 어머니로 형상화해 나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실제 어머니가 오시기도 하지만 해몽은 같고 아버지가 나오는 꿈 또한 비슷하게 풀이가 됩니다. 어머니를 그리워해 꾸는..

닭 나오는 꿈 오리 나오는 꿈 해몽 입니다. [내부링크]

닭 꿈은 해몽이 생각보다 쉬운데 닭의 상징성만 잘 이해하시면 해몽하는데 어려움이 없습니다. 닭을 보거나 많은 닭을 보는 꿈 등에서 닭의 행동이 평화롭다면 길몽으로 간주하시면 되고 닭이 나에게 위협하거나..

누워 있는 꿈 상황별로 풀이해 봤습니다. [내부링크]

피로를 풀기 위해선 휴식이 필요한데 사람마다 앉아서 쉴 때도 있고 누워있을 때도 있을 겁니다. 깊은 휴식을 위해선 누워 있거나 잠을 자기도 하는데 이는 자연스러운 현상으로 새로운 활력을 위해 누구나 취하는..

고양이 꿈 흰색 검은 고양이 꿈 여러가지 해몽 입니다. [내부링크]

고양이를 보면 능청스러울 때도 까칠할 때도 많이 있는데 냥이를 보고 있노라면 사랑이 느껴지곤 합니다. 이렇게 사랑스러운 고양이가 안타깝게도 길몽보단 흉몽이 많은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오늘은 고양이 꿈..

전남친 전여친 나오는 꿈 첫사랑 꿈 알아 봤습니다. [내부링크]

꿈은 말 그대로 꿈일 뿐이니까 재미로만 해몽해 주셨으면 합니다. 잠에서 깨어났는데 어젯밤 꿈에 첫사랑이나 전 남자 친구, 전 여자 친구가 나오면 무슨 꿈 이가 하고 궁금하실 겁니다. 첫사랑에 관련된 꿈은 대..

아기 낳는 꿈 애기 낳는 꿈 유산 하는 꿈, 애기 관련 풀이 입니다. [내부링크]

꿈해몽은 현실에서 좋은 일, 나쁜 일을 암시하는 예지몽 성격이 있기 때문에 꿈자리가 좋지 않다면 하루 종일 기분도 좋지 않은 경우가 많습니다. 만약 꿈에서 아기 낳는 꿈, 아기 낳는 꿈은 어떻게 해몽이 가능..

멧돼지 꿈 새끼 멧돼지 나오는 태몽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현실에서 멧돼지는 사람들에게 좋지 않은 영향을 주고 있는 유해 동물로 여겨지고 있지만 꿈속에서 나오는 멧돼지는 제법 큰 상징성을 의미하고 있다고 합니다. 보통 멧돼지 꿈은 횡재, 재수, 재물 등에 의미를 지..

귀신 나오는 꿈, 귀신 보는 꿈 여러가지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어느 날은 잠에서 깨어보면 너무나 생생한 꿈에 놀랄 때가 있을 겁니다. 꿈은 미래를 보여주고 있는 예지몽의 경우도 있기에 해몽이 중요하게 여겨지기도 합니다. 공포영화를 보면 그날은 그 꿈을 꾸기도 하고 갑..

감옥 가는 꿈 교도소 가는 꿈 등 여러가지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꿈을 꾼 다음날이라는 이야기는 전날에 잠을 깊게 들지 못해서라고 하는데(모든 사람은 꿈을 꾸게 됩니다.) 이는 깊은 잠에 든 사람은 전날 꿈을 기억 못 하고 비교적 얕은 잠에 든 사람들이 꿈을 잘 기억하게 된..

도둑 맞는 꿈 집에 강도 당하는 잡는 꿈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수면에 들어 있는 동안 좋은 꿈을 꾸면 그날은 하루 종일 기분 좋게 보낼 수 있지만 좋지 않은 꿈을 꾸게 된 날은 정말이지 기분이 안 좋을 수밖에 없을 겁니다. 만약 꿈속에서 도둑이나 강도 등에 꿈을 꾸었다면..

하지정맥류 초기증상 과 치료법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정맥류를 발생시키는 위험요인부터 알아보겠습니다. 연령: 연령이 늘면 정맥 내의 판막은 약해지고 찢어질 수 있으며 결국에는 판막의 기능부전이 발생해 보통 40~50대에서 많이 발생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성별..

혈관을 맑게 해주는 음식 양파 효능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양파는 전남 무안에서 유명합니다. 강원도 대관령이나 인재 지역이나 제주지역 등지에서도 양파는 재배됩니다. 양파는 우리 식생활에 없어선 안 되는 식재료이지만 건강식품으로 많이 활용됩니다. 양파즙의 효능은..

수면무호흡증 위험 코골이 치료와 예방법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누구나 심하게 피곤하면 코를 골고 잘 수도 있고 숨을 쉬지 않다 한 번에 숨을 몰아 쉴 수 있습니다. 수면무호흡증은 10초 이상 숨을 쉬지 않는 횟수가 시간당 5번 이상일 때를 이야기합니다. 수면무호흡증이..

냉방병 증상 과 예방법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여름이 다가오면 냉방병 걱정을 하시는 분들 분명히 계실 겁니다. 에어컨 바람이 시원한 곳에 있으면 감기에 걸린 것처럼 머리가 아프고 콧물이 나고 팔다리가 저리는 등에 증상이 나타나기 때문일 겁니다. 하여..

고지혈증에 나쁜음식 좋은음식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2017년 국민건강 영양조사 자료에 따르면 영양소 섭취 기준 범위 내로 탄수화물을 섭취하는 한국인이 28.2% 정도이며 65% 이상 과다 섭취하는 경우가 47.1%나 된다고 합니다. 탄수화물 과다 섭취: 혈액의 중성 지..

갱년기 증상 안면홍조 5가지 질문과 치료법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안면홍조 증상은 갱년기 증상으로 폐경 이후에 오기도 하지만 다른 원인이 있을 수가 있습니다. 하여 오늘은 갱년기 증상으로 생기는 안면홍조 5가지 질문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안면홍조 증상이 뭔지 궁금합..

주택청약종합저축 청약통장 사용방법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주택청약종합저축은 주택 소유 여부나 세대주가 아니어도 연령과 상관없이 가입할 수 있기에 자녀분들을 위해 어릴 때부터 통장을 개설해 주는 부모님이 많습니다. 청약은 만 191세 이상 (19세 미만 세대주는 허용..

주택청약 1순위 조건 국민주택, 민영주택 유형별 요약 입니다. [내부링크]

부동산 가격의 안정을 위해 정부의 고강도 규제에도 투자의 열기는 식을 줄 모르고 있습니다. 무주택자의 내 집 마련을 위한 방법인 주택청약의 경쟁률은 나날이 높아지고 잇습니다. 인기지역의 청약 당첨 평균 최..

조정지역 양도세 일시적 2주택 비과세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계속되어 온 부동산 상승세는 계속해서 변경돼 발표한 부동산 대책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지금 부동산 세법은 전문가분들도 정확한 진단이 어렵다고 할 정도입니다. 복잡해진 조정대상 지역 내 일시적 2주택에 대한..

2020년 양도소득세 장기보유특별공제 적용기준 계산법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장기보유특별공제는 소득세법에 의거 보유기간이 3년 이상인 토지나 건물에 대해 양도소득세를 산정할 때 일정 세율을 공제하는 제도입니다. 이는 부동산의 보유기간이 길면 길수록 공제율이 높아지게 됩니다. 1세..

생애최초 특별공급 조건 소득, 자산기준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보통 사람의 경우 평생에 주택을 2~3번 정도 구입하면 많이 한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집 장만을 애초에 포기하고 전세만을 사시는 무주택자 분도 계실 거고, 청약에 수도 없이 도전하며 내 집 마련을 위해 최..

1가구 2주택 양도소득세 면제 조건 양도세 비과세 요건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오늘은 1가구 2주택 양도세 비과세 요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는 2.20 부동산 대책 주요 내용입니다. 조정 대상 지역 주택 담보 대출 규제 강화 -LTV 60% 시가 9억원 이하분 50%, 초과분30% -사업자의 주..

주택임대사업자 세금 감면 조건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이전까진 주택임대소득 연수입 2천만원 이하인 경우엔 소득세가 비과세 였으나 2019년 귀속분 부터는 2천만원 이하여도 소득세 과세대상이 되어 이번달에 종합신고를 하셔야 합니다. 올해부턴 주택임대사업자가 세..

임원 퇴직금 한도 근무기간별 계산방법 유의사항 알아보겠습니다. [내부링크]

임원이 일정 한도를 초과하는 퇴직금을 지급받으면 퇴직소득이 아닌 근로소득으로 과세가 됩니다. 임원퇴직금 지급 설계 시 이 부분을 고려해 절세를 하시는 게 일반적입니다. 2012~2019년 근무기간 3배 20년..

아파트 증여세 줄이는 방법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만약 부모님으로부터 5억 원 정도의 아파트를 증여받기로 한 사람이 있다고 가정을 해보겠습니다. 그는 인터넷 검색으로 알아볼 거고 부모님이 아파트를 판매할 경우 1가구 1 주택 비과세 특례를 적용받아 양도소..

임금체불 신고 절차 민사송에 관해서도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사업장에서 근로를 제공하고 임금을 받아야 하는 건 너무나도 당연한 사실일 겁니다. 그러나 우리는 종종 임금체불 등에 부당한 대우에 대해서 뉴스를 통해서 보게 되는 것도 사실입니다. 월급을 받아야 하는 날에..

경력단절여성 취업 지원 제도 프로그램 내용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출산과 육아를 경험하면서 직장에 다니기란 제 생각에는 거의 불가능에 가깝다는 생각입니다. 가끔 나 때는 다했는데 하시는 분 계신데 음.. 이건 시대가 다른 건데 하고 속으로만 생각하지 그분들과 대화를 이어..

NCS 공기업 채용 절차 취업 요령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공무원이나 일반기업도 마찬가지로 취업을 희망하시는 분들에게 중요한 정보는 아마 채용 절차가 아닐까 합니다. 공기업 채용 절차는 각 회사마다 상이하기에 자신이 원하는 곳의 기준을 파악 후 알아보시는 게 도..

공무원 채용 분야별 시험 종류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코로나 19로 일자리를 잃으신 분들이 많다는 뉴스를 매일같이 보고 있습니다. 직업을 고를 때 가장 먼저 보는 게 내적 성과 맞는가 일거고 다음은 급여의 정도, 그다음이 고용이 안정적인가 였던 저희 세대와는 다..

상반기 결손금 조기 환급 공제 신청방법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2019년 세액 한도로 8월 말까지 조기 환급 공제받을 수 있습니다. 코로나 사태로 피해를 입은 사업자를 돕고자 정부에선 상반기 결손금을 조기 소급 공제하기로 했습니다. 지원대상: 19년 법인세액 또는 소득세..

동업 할 때 세금 문제 세액공제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어쩌다 보면 동업을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단독으로 사업할 때 와는 달리 세무 처리를 할 때 애매모한 부분이 많은데 이런 경우 소득세법 적용 시 여러 가지 적용 판단 기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기타 소득세율 필요경비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만약 사업을 하고 있는 사업자가 누군가의 부탁으로 학교나 학원 등으로 특강을 하고 있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비정기적으로 나가고 있는 특강에서 받는 돈이 종합소득세에 합산된다는 건 알고 계신가요? 이런..

15세 미만 연소근로자 알바 취직인허증 제출서류 발급자격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옛날 사람인 저는 어려서 형편이 좋지 않아 고1일 되면서부터 아르바이트를 했었습니다. 그 시절엔 저희 집만 힘든 게 아니라 다들 힘든 시기였기에 저 말고도 그런 친구들이 많아서 불만은 딱히 없었는데 지금 와..

서울시 소규모 제조업 긴급 지원금 받고 코로나 19 극복 합니다. [내부링크]

요즘 코로나 19로 인해 하루하루 버티기 힘드신 분들 많을 거란 생각이 듭니다. 사업을 하시는 분들의 경우 직원들 인건비 대기도 빠듯하고 심지어 회사 임대료도 밀린 분들이 많다는 이야기를 방송에서 보고 정말..

재활용 쓰레기 분리수거 방법 꼼꼼하게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얼마 전 방송에서 칼을 종량제 봉투에 그냥 버려서 수거하시는 분이 다치셨다는 뉴스를 본 적이 있습니다. 버리신 분이야 의도치 않게 버리셨겠지만 누군가에게 피해가 갔으니 정말 마음고생이 심하실 것 같습니다..

재난적의료비 지원사업 지원대상 신청방법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자칫 실수로 보험가입을 하지 못한 분들에게 사고가 난다면 입원비용과 치료 비용이 큰 부담으로 다가올 겁니다. 막상 보험에 가입했다고 해도 큰 사고로 인해 큰 병원비가 나온다면 지원이 절실할 수밖에 없습니..

2020년 일자리안정자금 지원대상 기간 신청방법 알아보겠습니다. [내부링크]

이번 정부가 들어서면서 급속하게 최저임금이 오르게 되었고 근로자에겐 기분 좋은 일이지만 소상공인이나 영세사업자에게는 임금지급 문제가 부담으로 다가오게 되었습니다. 올 2020년은 소폭으로 상승했다고 하..

인터넷 전입신고 정부 24에서 간편하게 할수 있습니다. [내부링크]

어제부터 코로나로 인한 개학 연기가 마무리되고 고3 학생들이 등교를 시작했습니다. 이글 보시는 모든 분들 안전하게 이사를 마무리하셨으면 하고 늘 건강하시길 기원합니다. 이사를 하면 제일 먼저 해야 할 일이..

부당해고 구제신청 서류 기관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살다 보면 뜻대로 되지 않고 내 맘 같지 않은 사람이 있으며 그러한 상황이 비일비재하게 발생하곤 할 겁니다. 도대체 이 사람들은 왜 내 마음과 같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누구나 해보셨을 겁니다. 자신은 회사에..

코로나 가족돌봄휴가 제도 지원금, 신청서 양식 있습니다. [내부링크]

어제부터 고3 학생들이 등교를 시작했습니다. 코로나 이 질병이 언제까지 갈지 도무지 앞을 알 수 없는 요즘 만약 내가 코로나에 감염되면 어쩌지 하는 생각 누구나 한 번씩은 해보셨을 겁니다. 직장에 다니는 근..

좌뇌 우뇌 기능 역할 개발과 두뇌 훈련 알아봅니다. [내부링크]

좌뇌 기능 알아봅니다. -논리, 언어, 체계, 수학, 계획, 계열, 순차, 수리, 분석, 추리, 합리, 기억, 전략, 정보, 훈련, 판단, 객관, -이성적, 계획적, 귀납적, 분석적, 논리적, 체계적, 남성적, 공격적, 능동..

의무기록사 연봉 합격률 보건의료정보관리사 시험 원무과 취업 자격증 조건 까지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의무기록사 보건 의료 정보관리사 준비 방법부터 알아보겠습니다. 보건 의료 정보관리사가 되기 위해선 전문대, 4년제 대학에서 병원행정과, 의무행정과 , 의무 정보학과, 보건정보 관리과 등 의무 기록과 관련..

양력 음력 변환기 차이 생일 태음력 태양력 변환방법 입니다. [내부링크]

오늘은 양력 음력, 태양력과 태음력에 차이에 대해 공부해 볼까 합니다. 현대사회는 양력으로 날짜를 계산하고 있지만 아직 부모님 세대는 음력으로 생일을 계산하고 계십니다. 그렇기에 우리는 음력과 양력의 차..

히틀러 유대인 학살 이유 홀로코스트 뜻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홀로코스트 뜻부터 알아보겠습니다. 제2차 세계 대전중 독일이 나치당을 이끈 아돌프 히틀러가 유대인과 집시, 정치범 등 1천1백만 명의 민간인을 학살한 사건으로 학살된 인원중 유대인이 6백만 명으로 홀로코..

토란 칼로리 부작용 효능 보관법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토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토란의 원산지는 열대 아시아이며 채소류입니다. 알줄기로 번식을 하고 습한 곳에서 잘 자란다고 합니다. 알줄기는 타원형이고 겉은 섬유로 덮여있으며 작은 알줄기가 달립..

집안 생선 냄새 제거 손비린내 없애는 방법 [내부링크]

생선에는 DHA 가 많이 함유되어 뇌에도 혈관건강에도 좋은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한 식품입니다. 하지만 비린내가 난다는 단점이 있어서 집에서 생선구이를 하고 나면 냄새 때문에 불편한 점이 있습니다. 생선은 오..

환경미화원 연봉 채용 근무시간 되는 법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우리의 삶에 꼭 있어야 하는 직업들이 있는데 오늘은 보이지 않는 곳에서 묵묵히 업무를 수행하시는 환경미화원 직업에 대해 연봉 근무시간 되는 법 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차도, 인도 등의 거리나 공공건물..

파킹 통장 국민은행 및 시중은행 금리 비교 해봤습니다. [내부링크]

파킹 통장 다소 생소하게 생각하시는 분도 계시겠지만 많은 분들은 하나씩은 가지고 계실 거란 생각입니다. 하여 오늘은 파킹 통장의 뜻과 은행별 금리를 비교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파킹 통장의 뜻부터 알아보..

대장내시경 금식 준비 부작용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건강검진을 받거나 몸에 이상신호가 왔을 때 하는 대장내시경 정말 반갑지도 않고 찝찝하고 무섭기까지 합니다. 대장내시경은 항문에 내시경을 넣어 대장을 촬영하는 방법으로 대장에 생긴 염증, 용종, 종양 등을..

공무원 근속승진 경찰 소요연수 소방공무원 계산 [내부링크]

공무원이 되기 위해 공부를 하시는 취준생 분들이 무수히 많은 거로 알고 있습니다. 이런 인기는 아마도 근속승진제도 때문이 아닐까 하는 그런 생각을 해봅니다. 그러나 이런 승진제도에 문제점이 많다는 이야기..

감정평가사 연봉 토지 자격증 에대해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자산의 가치를 평가하는 직업을 가진 자를 감정평가사라고 합니다. 자산의 종류에는 건물, 토지 등의 부동산과 건설기계, 선박과 같은 동산 등 특허권 상표권 등 무형의 자산 포함입니다. 감정평가사가 되기 위해..

항공정비공학 과 정비사 자격증 사이버 도전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우리는 보통 가까운 거리를 이동할 땐 걷거나 자전거를 이용하고 먼 거리는 자동차 또는 대중교통수단을 이용해 도착하게 됩니다. 대한민국이 아닌 국외 이동으로 먼 거리를 이동할 땐 비행기를 떠올리실 겁니다...

손가락 반지 의미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다들 아시듯이 손가락 마다 반지의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하여 오늘은 손가락 반지 의미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예전과 다르게 요즘은 남녀 구분 없이 멋으로 반지를 많이 끼고 다니곤 합니다. 반대로 예전..

아나운서 되는 법 연봉 정보 입니다. [내부링크]

세상에는 우리가 알 수 없는 직업들이 무수히 많은데 그중 인기도 많고 신뢰도가 높은 아나운서와 기상캐스터를 알아볼까 합니다. 아나운서 하면 뭐가 제일 먼저 떠오르시나요? 이 직업은 tv 에서 다양한 정보를..

잦은 방귀 이유 장건강 지키는 법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누군가에는 큰 심리적 스트레스를 주는 방귀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누구나 마찬가지로 배에 가스가 찬 적이 있을 겁니다. 저는 보통 음식을 먹을 때 배부르게 먹으면 가스가 차는 경험이 많습니다. 일반적인 생..

도서관 사서 자격증 정사서 2급 준사서 1급 서울 부산 경기 계명 [내부링크]

세상에는 정말 수많은 직업이 있는데 오늘은 그중 하나인 도서관 사서 직업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사선란 직업이 무엇인지부터 알아보겠습니다. -각종 도서관과 정보기관에서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들에게 알..

가위 눌리는 이유 안눌리는 법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가위 정말 공포스러운데 저는 학생 시절 때 눌려보고 성인이 되어선 눌린 적이 없습니다. 여러분은 어떤지 궁금합니다. 의식은 뚜렷하지만 몸을 마음대로 할 수 없는 상태의 가위눌리는 꿈 정말 공포 그 자체입니..

출입국 사실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출입국 사실증명서란 출입국 관리법에 정한 절체에 따른 출입국 심사를 받은 뒤 출입국을 한 자의 일정 시점 이후 출국 또는 입국 사실을 증명하는 서류를 말합니다. 출입국 사실증명서 다들 어떻게 받고 계신지..

처방전 유효기간 약 성분 아는 방법 입니다. [내부링크]

처방전 유효기간에 대해 누구나 한 번씩은 생각을 해보셨을 겁니다. 하여 오늘은 처방전 유효기간과 재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처방전은 병원서 의사분에게 진료를 받은 뒤 의사분이 간호사분에게 오더..

장례지도사 연봉 자격증 취업 전망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오늘은 장례지도사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장례지도사는 장례식장에서 고인이 되신 분을 수의로 몸과 다리를 감싸 관에 넣는 일을 한다고 생각하시면 쉽습니다.아직 어린 분들은 모르시겠지만 성인인 분들은 잘 아..

유아 신생아 저체온증 체온 정상범위 성인도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봄바람이 불고는 있지만 아침저녁으로 쌀쌀한 요즘입니다. 어떻게 보면 봄에 아침저녁이 겨울보다 더 춥다고 느껴지기도 하고 겉옷을 따로 챙기지 못한 날은 집에 바로 들어싶어 지는 계절이 아닌가 합니다. 이런..

문화누리카드 잔액조회 사용방법 가맹점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삶이 풍족해지면서 근로 외에 남은 시간에는 문화활동 및 취미생활을 하면서 여유를 즐기곤 합니다. 문화생활의 사전적 의미는 개인의 소비생활에서 문명의 혜택을 누리는 생활을 말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모두 행..

경매사 자격증 연봉 전망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오늘 글은 상품 중개인으로 알려진 경매사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경매사 가끔 예능이나 드라마 등 에서 보신 적 있을 겁니다. 대중 앞에서 경매시장에 나온 물건의 경매를 진행한다고 생각하시면 간단합니다. 하..

간호조무사 국비지원 자격증 조건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삶의 질이 향상되면서 건강에 대해 관심이 많아지는 현재는 의료복지 서비스를 위한 자격증이 각광받고 있습니다. 여러 의료서비스 중 하나인 간호조무사 자격은 증은 의사 및 간호사의 보조하는 역할을 합니다...

일용근로자 4대보험 가입기준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사회보험제도는 국민에게 발생한 사회적 위험을 보험 방식으로 대처해 국민건강과 소득을 보장하는 제도입니다. 4대 보험제도는 업무상의 재해에 대한 산업재해보상보험, 질병과 부상에 대한 건강보험 및 질병보험..

건강보험료 30% 감면 대상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정부에서는 코로나 19의 여파로 어려움에 처한 영세 사업자 및 저소득층을 돕기 위해 건강보험료 납부액 하위 20%~40% 가입자를 대상으로 3개월 동안 보험료의 30%를 감면해 준다고 합니다. 국민연금은 모든 신청..

행복주택 신청방법 및 입주자격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행복주택에 대해 이번에 알게 되었습니다. 제가 어린 시절에 비하면 정부 지원책이 정말 예술 같단 생각이 드는 요즘입니다. 우선 행복주택 이란 신혼부부의 안정적인 정착 청년들의 출퇴근 대학생 등을 위한 주거..

청년 우대형 청약통장 전환 서류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수 없이 많이 쏟아져 나오고 있는 지원 정책에 대해 몇 가지나 알고 있는지 생각해보니 요즘 제가 여러 개의 블로그에 글을 쓰다 보니 대충 6개 정도 알고 있는데 조사를 하다 보니 아직도 모르는 게 많다는 걸 알..

청년 버팀목 전세자금 대출 신혼부부 동일 합니다. [내부링크]

내 통장에 돈이 없다고 해도 정보만 알고 있다면 돈을 마련할 수 있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정권이 바뀌면서 청년들을 위한 국가 지원제도가 많이 신설 또는 확대되고 있습니다. 여러 가지 정책 중 청년 버팀목..

국민연금 수령나이 예상수령액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고령화 사회로 접어들고 있는 대한민국은 저출산 국가라는 부정하고 싶은 현실에 놓여있습니다. 이러 문제에 당면한 정부는 고령화 사회를 준비화는 과정에 정책으로 국민연금, 개인연금, 퇴직연금 등의 가입을 장..

국민내일배움카드 신청방법 자격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내일 배움 카드 제도는 2008년 직업능력개발계좌제로 시작되었고 2020년 국민내일배움카드 제도로 리뉴얼되었습니다. 실업자 계좌제 훈련, 국가 기간 전략 직종훈련, 4차 산업혁명 인력양성훈련, 일반고 특화훈련,..

중소기업 청년지원금, 고용 장려금, 청년내일채움공제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청년내일채움공제 사업목적은 중소기업, 중견기업 등에 정규직으로 취업한 청년들에게 자산형성 방식의 지원을 통해 장기근속을 유도하는 정부 지원책입니다. 청년내일채움공제 대상: 만 15세~만 34세 이하의 청..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발급 대상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주머니에 당장 현금은 없고 사회생활하다 보면 급전이 필요한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하여 직장인 분들의 경우 마이너스 통장을 많이 찾으시기도 합니다. 보통 금전적 난관에 부딪히면 인터넷 뱅크 활용하는 게 여..

토지 양도소득세 계산기 세율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아파트 같은 주택이나 건물 등을 양도할 때는 금액이 크지 않으나 토지의 경우 금액이 크다 보니 세금에 대해서 정확하게 계산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오늘 글은 토지 양도소득세 계산기를 이용해 부과된 세금에..

전입신고 세대주 확인, 정부24 신청 합니다. [내부링크]

맥가이버라고 불릴 정도로 정부 24에서 는 못 떼는 서류가 없고 못하는 업무가 없을 정도입니다. 주민등록등본, 초본 가족관계 증명서 이런저런 서류도 발급받을 수 있지만 웃긴 건 재학증명서 성적증명서 졸업증..

전세권 설정 해지 양식 입니다. [내부링크]

보통 개인 간에 거래 시 전세권 설정을 잘 안 하지만 법인 임대차 계약에는 전세권 설정이 필수조건입니다. 이는 주택뿐만 아니라 거리에서 흔하게 볼 수 있는 프랜차이즈 도 상가 보증금에 대해 전세권 설정을 진..

상가 권리금 계약서 양식 입니다. [내부링크]

권리금 이란 게 동의하시는 분도 계실 거고 동의 안 하시는 분도 계실 테지만 개인적으로 저는 맞다고 생각합니다. 보통 권리금 계약서는 어떤 식으로 측정이 되고 과정이 어떻게 되는지는 누구도 알지 못할 겁니..

상가건물 임대차 현황서 인터넷 발급 할 수 있습니다. [내부링크]

부동산 용어는 정말 생소하기 그지없습니다. 요 며칠 이런저런 이유로 상가에 대해서 알아보고 있는데 생소한 용어 파악하느라 머리가 아프기 시작했습니다. 이런 어려운 용어들을 모두 파악하고 자격증까지 취득..

부동산 매매 서류 매수인 매도인 알아봅니다. [내부링크]

부동산 거래를 하다 보면 관련 종사자가 아니면 서류에 대해서 잘 모르실 겁니다. 저 또한 이사할 때가 아니면 부동산 서류를 사용할 일이 없어서 잘 모르고 있습니다. 또 부동산 거래가 있다고 하더라도 자주 있..

머리 비듬 없애는 법 과 생기는 이유 알아보기 [내부링크]

비듬이라는 게 정말 원하지 않는데 징글징글하게 머리에 기생하는 기생충 같다는 생각을 한 적이 있습니다. 저는 어릴 때 일명 왕비듬이 있는 친구가 있었는데 그때는 저도 못됐던 게 그 친구랑 짝이 되기 싫어서..

원예기능사 시험 정보 알아보기 [내부링크]

예전에 어머님이 일을 나갔다 퇴근하고 오셔서도 집 한편에 놓인 녹색 식물들에게 정성을 쏟으시는 걸 보고 저는 전혀 이해가 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이제 나이가 들어 제 아이가 저를 보고 그런 생각을 하지 않..

반도체설계 산업기사 응시자격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공대를 나온 아재인데 제가 학부 때만 해도 반도체 설계 산업기사는 없었습니다. 한참이 지난 후 성균관대 반도체학과에 들어가서 삼성에 들어가면 성공이라는 그런 말이 있었다고 합니다. 반도체는 세밀하고 굉장..

용접 기능사, 기능장, 기사 시험 일정 [내부링크]

평생직업으로 각광받기 시작한 지 오래인 용접사는 자격증에 따라서 할 수 있는 일이 나눠져 있습니다. 저도 이번에 용접사에 대해서 알아보면서 놀란 게 자격증에 종류가 무려 6가지나 된다는 겁니다. 용접에 관..

용접 기술사, 산업기사, 특수용접 기능사 시험 날짜 [내부링크]

얼마 전 강사 한 명의 발언 때문에 잠시 주목을 받았던 용접사 자격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직장을 잡고 한 군데 에서 평생 근무하는 사람이 몇 프로나 될까요? 제가 알기로는 우리나라 기업환경..

복권기금 꿈 사다리 국가장학금 [내부링크]

복권기금을 재원인 저소득층의 우수한 중고생을 선발해 대학까지 연계 지원해주는 장학제도가 있다고 합니다. 지원대상은 학교의 추천이 있어야 하며 중2에서 고3까지 중에서 재능이 우수한 저소득층 가정의 학생..

난시 증상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난시를 의심하시는 분들이라면 눈에 피로감을 느끼신다거나 사물이 뚜렷하게 보이지 않으면서 흐릿하게 보이실 겁니다. 난시란 눈에 들어간 빛이 각막에서 굴절되면서 한 군데에 초점을 잡지 못하며 흐릿하게 보이..

경기도 청년 기본소득 신청 정보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정부에서 지원해주는 정책들이 알면 알수록 너무나 많아 깜짝깜짝 놀라는 요즘입니다. 청년 기본소득 저도 이번에 알게 됐는데 제도 내용이 사회적 기본권 실현을 위한 경기도형 기본소득 제도로 만 24세 도내 청..

왼쪽 눈 떨림 현상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저희 매형은 술을 드시면 왼쪽 눈 떨림 현상이 있습니다. 몇 년 전부터 그런 현상이 생기기 시작했는데 요즘에는 심해지셔서 술을 마시면 바로 왼쪽 눈이 파르르 하고 떨리기 시작합니다. 혹 도움이 될까 몰라서..

주정차단속알림서비스 어플 알아보기 [내부링크]

주정차단속알림서비스 어플이 있는 거 아마도 많은 분들이 모르실 겁니다. 불법 주정차 단속지역에 주차한 차량에 대해 cctv와 이동식 카메라의 단속 내용이 차적조회 시스템과 연동되어 차주분에게 사전 경고 안..

여성 성병 증상 종류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오늘은 성인 여성이라면 누구나 걸릴 수 있는 여성 성병 증상과 종류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여러 군데에서 검색을 해봤더니 민간요법은로는 딱히 해결방법이 없고 병원에 가셔서 치료를 받아야 한다고 합니다...

카카오뱅크 전세자금 대출 입니다. [내부링크]

요즘 카카오뱅크 인기가 정말 대단합니다. 수수료도 낮고 낮은 금리이다 보니 카카오 뱅크로 옮겨 타시는 분 많으실 겁니다. 특히나 좋은 건 빨리빨리 갈아타는 젊은 세대는 가입을 안 한 사람이 없을 정도라고 알..

내계좌조회 통합관리 서비스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계좌통합조회 서비스는 금융결제원에서 운영하는 금융기관 공동 서비스입니다. 말 그대로 본인의 통장 전체를 한 번에 조회할 수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이곳에서 1일금융, 2 금융, 증권사 의 해지 결과 조회를 알..

신용등급 평가 기준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대출을 받을 때 가장 먼저 걱정되는 신용등급 이는 대출을 거절받을 수도 있고 높은 금리를 적용받게 될 수도 있기 때문에 신경이 가장 많이 쓰일 겁니다. 대출이 필요 없는 많은 분들은 신용등급에 관심 없겠지..

한국 주택금융공사 보금자리론 신청자격 입니다. [내부링크]

누구에게나 주거안정은 최우선 과제일 겁니다. 보금자리론은 전 국민 대상으로 한국 주택금융공사에서 실시하고 있어 많은 인기가 있습니다. 앞으로는 조금 더 발전시켜 다자녀가구, 신혼부부를 위한 맞춤 상품도..

심심타파 주접 멘트 모음 가져왔습니다. [내부링크]

어제 오글거리는 멘트를 올리면서 여러 가지 글을 봤는데 오글 멘트와는 다르게 주먹을 부르는 주접 멘트도 보게 됐습니다. 뜻하지 않게 보기는 했으나 한참을 웃게 된 게 이런 멘트는 정말이지 사람으로 하여금..

손발이 오글거리는 멘트 많이 가져왔습니다. [내부링크]

연인을 위한 오글거리는 멘트 어떤 분들은 싫어하실 거고 또 어떤 분들은 좋아하실 수도 있을 겁니다. 문자메시지나 SNS가 없던 시절 좋아하는 연인에게 이야기하신 분들 계실 겁니다. 열심히 인터넷을 뒤져 연인..

잦은 트림 이유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트림을 자주 하다 보면 본인뿐만 아니라 타인에게도 불쾌감을 줄 수 있습니다. 이 글을 보시는 분이시라면 트림을 자주 하시는 분이겠지만 아래 나오는 글을 보시면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겁니다. 식사 후에 나오는..

꽃가루 알레르기성 비염 대처 방법 입니다. [내부링크]

봄이 돌아오면 어김없이 찾아오는 꽃가루 이는 멀리서 볼 때는 좋은데 가까이서 보면 반갑지 않은 알레르기성 비염을 불러일으킵니다. 오늘은 꽃가루 비염에 좋은 음식과 대처방법에 대해 연구해 보도록 하겠습니..

신장에 좋은 음식 안 보면 손해 입니다. [내부링크]

우리 몸에 장기로 아주 작은 신장의 기능은 신체의 노폐물 처리입니다. 기능을 제대로 하지 못하게 되면 노폐물이 혈액 속에 남아 있게 되면서 노화를 가속화시키기도 합니다. 신장은 수분, 전해질, 혈압 등을 조..

노화 예방 방지를 위한 생활 습관 지켜봅니다. [내부링크]

사람은 누구나 조금 더 젊고 건강하게 살아가고 싶은 욕망이 있을 겁니다. 노화 방지에 좋은 음식을 먹는 분도 계시고 꾸준한 운동으로 지키기도 하며 기능성 식품을 드시는 분도 계실 겁니다. 여러 가지 방법 중..

LH 전세자금대출 조건 자격 입니다. [내부링크]

얼마 전 사촌동생이 부탁해 정부에서 지원해 주는 청년 버팀목 전세자금 대출에 대해 알아본 적이 있는데 그거 알아보면서 LH 전세자금 대출 조건 자격에 대해서도 알아봤습니다. 해가 갈수록 좋아지고 있는 대출..

연말정산 소득공제 항목 계산 방법 살펴봤습니다. [내부링크]

연말정산이란 1년 동안 근로소득 금액에서 인정 공제를 차감한 뒤 과세표준으로 계산해 금액을 더 내야 할 수도 받을 수도 습니다. 직장인에겐 보너스라고도 불리는 13월의 월급 연말정산은 소득공제 항목을 꼼꼼..

키 크는 법 음식, 운동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성장기 어린이나 청소년이 있는 집에 가장 큰 관심사는 건강과 키 문제가 아닐까 합니다. 저희 집 아들 녀석의 경우 키가 잘 자라지 않다가 약, 음식, 운동을 병행하여 176cm까지 컸습니다. 저희 아들은 먹는 걸..

지방 분해 음식 다이어트 입니다. [내부링크]

다이어트에 다른 말은 내일부터 라는 말이 있습니다. 살 빼는 게 사실 음식을 통해서 하는 게 가장 쉽고 빠른 길이고 건강 또한 챙길 수 있습니다. 저는 결혼 후 1년 만에 19kg 정도 쪘었는데 2달 만에 원상 복귀..

치아 미백 바나나 껍질로 해결 합니다. [내부링크]

제가 어릴 때만 해도 생일이나 시험을 잘 봤을 때 먹을 수 있었던 고급 과일 바나나 요즘은 이만큼 저렴한 과일을 찾기가 힘들 정도로 되어버렸습니다. 저희 집만 해도 바나나 있으면 먹고 없으면 안 먹는 그런 과..

옷에 기름때 제거 김빠진 콜라 사용법 [내부링크]

배달음식을 주문해 먹으면 항상 남는 콜라는 바로 먹으면 좋긴 하지만 저희 집 기준으로 매번 반이상 남아서 버리곤 했습니다. 얼마 전 인터넷에서 본 김 빠진 콜라 사용법을 보니 녹 제거 유리창 청소 닭고기 요..

경부 영동 고속도로 휴게소 맛집 이야기 [내부링크]

출장 그리고 또 출장 제가 하는 일은 전국을 다니는 일이기 때문에 고속도로 휴게소를 매일 들르곤 합니다. 그러다 보니 식사를 휴게소에서 하는 경우가 많아서 휴게소 다닐 때마다 맛있게 먹은 음식은 적어 놨다..

암에 좋은 음식 5가지 입니다. [내부링크]

우리가 무의식 중에 먹고 마시는 음식에서 암을 유발하기도 한다고 합니다. 식단에 작은 변화만으로도 암 예방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미국 건강의학 medical Daily에서 암세포 억제 음식 5가지를 발표했는데 몸..

로또 판매시간 입니다. [내부링크]

한 주간에 마지막은 저는 로또번호 맞추는 거로 합니다. 매주는 아니지만 종종 구입하면 그 한주는 뭔가 희망이라는 게 생겨서 기분이 좋아지곤 하는데 저희 어머님은 로또 구입하는 걸 반대하시는데 일확천금은..

아토피 변비 예방에 좋은 아마씨 효능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보통 골절에 좋다고 알려져 있는 아마씨 효능 하지만 이외에도 항암효과, 항산화 작용, 심장질환, 두뇌발달에도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세계 슈퍼푸드 10대에 이름을 올릴 정도로 유용한 아마씨는 입안에..

간이 안좋을때 나타나는 현상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제 직업 특성상 겨울철에는 하루하루가 너무 피곤하고 힘이 듭니다. 술을 줄였음에도 연일 현장투입으로 인해 피로가 겹쳐서 몸이 허해지지 않았나 싶습니다. 저는 이런 기간에는 간이 안좋아져서 얼굴색이 검게..

장염에 좋은 음식과 대처법 [내부링크]

장마철이 지나 폭염이 기승을 부리면 장염을 유발할 수 있는 균들이 활개를 친다고 합니다. 그렇다고 지금 겨울이라고 장염에 걸리지 않는 건 아니니까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실제로 저희 형이 몇주전에..

키워드 검색량 조회 간단 합니다. [내부링크]

글을 쓰다 보면 글의 주제를 정한 뒤 제목을 정해야 합니다. 글을 모두 작성한 뒤에 제목을 넣더라도 마찬가지일 겁니다. 내 글을 많은 사람이 보게 하기 위해서는 사람들이 즐겨 찾는 제목을 선택하는 게 검색 유..

티스토리 구글 노출 키자드 등록하는 방법 [내부링크]

다음 검색에는 자동 노출이 돼서 방문자가 유입이 되지만 내 글을 보다 많은 사람들이 보는 걸 원하시는 분들이라면 네이버, 구글에 검색등록을 하실 겁니다. 네이버는 서치어드바이저 에서 등록하면 블로그 영역..

머리에 껌 떼는법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머리에 껌 붙으면 황당합니다. 이럴 때 어렵지 않게 껌 떼는 법이 있어서 가져왔습니다. 살다 보면 누구나 머리에 껌 붙는 경험이 한두 번씩은 있을 겁니다. 제가 어릴 때는 뭣도 몰라서 머리카락을 가위로 쌀 뚝..

갤럭시 노트9 액정수리비 삼성 서비스센터 기준 [내부링크]

갤럭시 노트9 액정수리비 만만치가 않네요.마트에 가려고 차에서 내리다가 그만 폰을 바닥에 떨어 트렸고 땅에 떨어지던 폰에 액정이 완전히 나갔습니다. 어떻게 하면 저렴하게 액정 교체를 할 수 있을까 하고 이..

플러그인 기능 사용하기 2탄 [내부링크]

게시물을 발행하고 나면 글만 읽을 수 있게 하는 게 아니라 글 속에서 검색할 수도 있고 다른 sns로 보낼 수도 있고 이전 글 발행 링크도 삽입할 수 있는 기능 말고도 너무나 많은 유용한 기능이 있는 플러그인 기..

클릭할 수 있는 요소가 서로 너무 가까움 해결 방법 [내부링크]

며칠 전 구글 서치 콘솔에서 날아온 메일 한통 새로운 모바일 사용 편의성 문제가 발견됨 내가 뭘 잘못한 거지 생각을 해봤는데 전혀 알지 못했습니다. 제가 티 블로그를 시작한 게 얼마 안 돼서 전혀 파악할 수..

블로그 순위 확인으로 지수 파악하기 [내부링크]

블로그를 만들고 운영을 하다 보면 내 블로그 지수가 어느 정도 인지 순위는 몇 등일지 궁금할 때가 있습니다. 지수, 유입 경로 등을 수시로 체크하면서 내 블로그의 문제가 뭔지 어떤 방향으로 가야 하는지 어떠..

티스토리 플러그인 기능 정확히 알고 사용하기 1탄 [내부링크]

티 블로그를 처음 시작하다 보니 모르는 것 천지입니다. 그러다 보니 이곳저곳 돌아다니며 선배 블로거 분들 글을 보면서 열심히 공부하고 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를 10년 넘게 운영하고 있지만 완전히 다른 신세..

티스토리 블로그 zum 줌 검색 등록하기 [내부링크]

티스토리 개설 후 검색 유입에 신경을 쓰신다면 여러 가지 포털에 검색등록을 하실 겁니다. 제일 먼저 하는 게 네이버 구글 그리고 줌 빙 기타등등 할수 있는 곳에는 모두 해둬야 방문자 수가 늘어날 겁니다. 그래..

기초노령연금 신청방법 2020년 기준 입니다. [내부링크]

올해는 전년대비 조금 더 좋아진 기초노령연금 수급자격 , 신청방법 수령 액 등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가에서 주는 혜택을 알면 알수록 많아지니 꼼꼼하게 체크해 보시고 꼭 편안한 노후를 보내시기 바랍니..

전주 한옥마을 무료주차 부터 공영 주차장 까지 [내부링크]

금요일 오후부터 일요일 오후까지 전주 한옥마을 공영 주차장은 항상 만차입니다. 그러다 보니 무료 주차할 수 있는 곳을 알고 가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보통 전주 한옥마을 갈 때 혼자 가곤 해서 입구에 있..

연안부두 어시장 가족나들이 다녀왔습니다. [내부링크]

매번 소래포구로 꽃게나 새우젓을 사러 다녔는데 어머니가 연안부두 가보고 싶다고 하셔서 명절 전날 다녀왔습니다. 장점은 엄청 넓고 생각보다 주차관리도 잘해서 불편함이 없었습니다. 소래포구에 비해 가격도..

폴딩 트레일러 구경 하고 왔습니다. [내부링크]

캠핑이 문화가 된지도 10년이 넘는것 같습니다. 그러다 보니 저도 캠핑을 자주 다니곤 했었는데 이제는 캠핑 보다는 펜션이나 숙박업소를 찾아다니곤 합니다. 이유는.. 음.. 너무 힘들어서죠. 캠핑을 하다보면 장..

청년 우대형 청약통장 내용, 구비서류, 지원자격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모르고 지나치면 너무나 손해인 정부 정책이 여러 가지 있습니다. 정부에서는 청년층 분들을 위해서 정말이지 많은 정책들을 내놓고 있습니다. 이러한 지원 정책은 통보가 오는게 아니라 본인이 알아서 알아내야..

코로나 검사결과 시간, 능동감시 대상자 2차 검사 통보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정말이지 지긋지긋한 코로나가 언제쯤 물러날지 또 언제쯤 예전처럼 지낼 수 있을지 답답하기 그지없습니다. 그나마 다행인게 백신 접종 속도가 붙고 있으니 올 연말이면 집단 면역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꼭..

청년 추가고용장려금 대상 신청방법 및 청년 채용 특별장려금 [내부링크]

정부에서는 코로나 팬더믹 사태로 인해 취업을 하지 못하는 청년분들을 위해 한시적인 정책 한 가지를 내놓았습니다. 이는 기업에도, 청년에게도 도움이 되는 지원정책 이니 잘 보시고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우선..

MBTI 검사 16가지 유형 및 MBTI 검사 무료 사이트 모음 [내부링크]

MBTI 검사는 요즘 완전 대세이고 누구나 알고 있는 것 같습니다. 실제로 저희 회사에서는 붐이 일어났고 한명도 빠짐없이 검사를 받았습니다. 저 또한 받았는데 저에 대한 정확도는 대략 85% 정도였는데 평균치를..

INFJ 유형 특징 연애, 성격, 장점, 직업, 연예인 [내부링크]

INFJ 특징 INFJ 유형의 사람들은 인내심 위 뛰어나며, 통찰력과 직관력이 월등하면 양심이 바르고 화합을 추구합니다. 또한 창의력이 뛰어나며, 강한 직관력으로 말을 하지 않아도 다른이들에게 영향력이 미칩..

ENFP 유형 특징, 성격 팩폭, 연예인, 장점 단점, 연애 및 궁합 입니다. [내부링크]

ENFP 유형 특징: 재기 발랄한 활동가 ENFP 유형의 사람들은 활기가 넘치며, 정열적이고 풍부한 상상력이 있는 재능이 뛰어난 사람들입니다. 창의 적으며, 온정적이고 항상 새로운 가능성에 도전하기도 합니다...

ESTJ 유형 특징 팩폭, 직업, 연예인, 연애 및 궁합, 직업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ESTJ 특징 ESTJ 유형의 사람은 현실적이며, 사실적이고, 구체적으로 활동을 조직화하는 주도력과 지도력이 있습니다. 이들은 매우 현실적이고 실질적이며, 일을 계획하고 추진할줄 아는 능력이 월등합니다. 기..

ISTJ 유형 성격 및 직업, 특징, 팩폭, 연예인, 연애 및 궁합 입니다. [내부링크]

ISTJ 성격 특징 그들은 사실, 현실에 대해 정확하고 체계적으로 기억하며, 업무처리는 신중하며 책임감이 뛰어납니다. 그들은 집중력이 강한 현실 감각을 지니고 있으며 침착하고 조직적인 사람들 입니다. ISTJ..

ISTP 유형 연애, 궁합, 연예인, 직업, 성격, 장점 및 단점 입니다. [내부링크]

ISTP 유형: 이들은 조용하고 과묵한 사랍들입니다. 그들은 절제된 호기심으로 인생을 관찰하고, 상황을 파악할 수 있는 민감성과 여러 도구를 자유자재로 다룰 줄 아는 능력이 월등 합니다. 그들은 말수가 족으며,..

인스타 아이디 추천, 여자 영어이름 추천 100개(신경씀) 입니다. [내부링크]

요즘 저 같은 아재도 하고 있는 인스타그램을 위해선 우선 아이디 설정이 필요합니다. 처음 인스타그램 가입을 하시는 분들은 아이디를 정하는데 많은 고민이 되실 겁니다. 아이디는 나를 알릴 수 있는 첫인상과..

4대보험 가입증명서(가입확인서) 인터넷 발급 방법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직장생활을 하다 보면 아니면 이직을 위해서 아니면 재취업을 위해서 4대보험 가입증명서 발급이 필요합니다. 이런저런 거 그냥 전산으로 할 수 있어서 편하기는 하지만 제출해야 하는 자체가 피곤 하긴 할 겁니다..

로또 판매시간, 추첨시간, 추첨 방송국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코로나 사태가 너무나 장기화되면서 우울하고 꿀꿀한 날들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스트레스 해소를 하는 방법도 이젠 잊어 버린건 아닌가 하는 생각을 하게 되기도 합니다. 저는 노쇼 잔여백신이 처음 나올때 바로..

개인 범용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 발급 3가지 입니다. [내부링크]

개인 범용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는 디지털 증명, 전자 증명서, 전자 인감증서 라고도 불리웁니다. 이는 인터넷을 통해 하게되는 거래 및 계약, 그리고 전자 민원 신청등 본인을 인증하기위해 가입하는 장치..

사업자 범용 공동인증서(공인인증서) 발급 당일발급 가능 합니다. [내부링크]

사업을 하고 계신 분들이나 사업을 시작하는 분들은 전자세금계산서 때문이라도 꼭 공동인증서를 발급받게 됩니다. 요즘 수기로 하시는분 거의 찾기 힘들고 또 있다고 하면 민폐이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예전부터..

심장판막증 원인 및 치료 방법 입니다. [내부링크]

심장판막증은 판막의 조절 기능에 이상이 생기는 질병을 이야기합니다. 일반적으로 크게 협착과 폐쇄 부전 두가지로 구분되고, 판막의 종류에 따라선 승모 판막 질환, 대동맥 판막 질환, 삼청 판막 질환, 폐동맥..

부고 알림 문자, 조문 위로 문자, 조문 답례 문자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오늘은 부고 알림 문자 및 조문 위로 문자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부고란? 사람의 죽음의 소식을 알려주는 통보로 상례 중의 한 절차이며 부고 제도가 시작된 시기는 유교 영향을 받기 시작한 고령 말경 이후로..

위생사 연봉 식품위생사 자격증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위생사란 직업이 제가 어릴 때만 해도 없었는데 요즘엔 꼭 있어야 하는 중요한 직업이 아닌가 하는 생각입니다. 우선 위생사가 하는 업무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민의 위생 상태를 개선하기 위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