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ro432111의 등록된 링크

 thro432111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406건입니다.

불면증에 좋은 음식(차, 향) 및 불면증 해결하려면 증상 및 원인 알아야 [내부링크]

우리는 너무나 힘들게 하는 불면증 해결하려면 증상 및 원인을 정확히 알아야 합니다. 불면증 치료를 위해서는 불면증에 좋은 음식 차 그리고 허브 등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숙면은 하루 동안 쌓인 피로를 풀..

공황장애 초기증상 및 원인 치료 방법 [내부링크]

방송을 통해서 공황장애 커밍아웃하시는 방송인들을 심심치 않게 보고 있습니다. 이는 생각보다 무서운 정신질환 이기 때문에 공황장애 초기증상 원인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치료를 받는 게 최선 이기 때문에 오늘..

대상포진 초기증상 및 원인, 전염, 대상포진 치료 및 예방접종 [내부링크]

극심한 고통이 발생되는 대상포진 초기증상 및 원인에 대해서 알아보고 전염은 되는지 또 치료 방법은 어떤지 그리고 예방접종은 가능한지 모르고 계시는 분들이 적지 않다고 해서 오늘은 이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

오글거리는 멘트 및 주접 멘트 사용으로 기분전환 시켜주기 [내부링크]

센스가 있으시거나 멘트가 오진 분들이라면 아래 나오는 멘트가 필요 없겠지만 연애를 하는데 말주변이 없는 분들이라면 분위기 반전을 위해서 사용하셔도 좋을만한 오글거리는 멘트 및 주접 멘트 가져와 봤습니다..

오른쪽 가슴 통증 원인 및 증상 파악후 치료 방법 까지 [내부링크]

살다 보면 뜻하지 않게 우리 몸 이곳저곳에서 원인 모를 통증이 찾아오기도 합니다. 여러 가지 부위 통증은 가슴 통증은 비교적 흔하게 찾아오게 되며, 이 중에서 오른쪽 가슴통증의 원인 및 통증은 단순하지 않..

배란통 증상 및 원인, 치료, 배란통에 좋은 음식 [내부링크]

여성분들만이 겪게되는 배란통 증상은 원인을 알고 있어야 치료를 할수 있습니다. 이는 배란통에 좋은 음식 등으로 어느정도 도움이 될수 있기 때문에 평소 정확하게 숙지를 하고 계신다면 일상생활을 하시는데 큰..

기초대사량 늘리는 방법 10가지 및 기초대사량 계산법 아시면 계산기 필요 없습니다. [내부링크]

살이 쉽게 찌시는 분들은 기초대상량 늘리는 방법 10가지와 기초대사량 계산법을 숙지하고 계셔야 합니다. 기초대사량이 낮은 분들은 음식물을 조금만 섭취해도 살이 찔수 있기 때문에 다이어트 보다는 기초대사량..

코로나 검사결과 시간, 능동감시 대상자 생활수칙 및 통보시간 [내부링크]

뜻하지 않게 코로나 감염자 분들과 접촉 또는 동선이 겹치는 경우 코로나 검사를 받게 됩니다. 보건소 또는 기타 정부 기관에서 확진자 분들의 동선을 파악한 뒤 동선이 겹치는 분들 또는 확진자의 가족이나 직장..

심근염 및 심낭염 증상, 화이자, 모더나,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부작용, 및 치료 방법 [내부링크]

백신 접종을 앞두신 분들이라면 누구나 백신 부작용에 대해 걱정이 있을 겁니다. 사실 중증 부작용이 지극히 드물게 나타나고 있다고는 하나 나타나고 있는게 현실입니다. 최근부터 다시 백신 접종자 분들이 큰 폭..

잠 안올때 잠 잘 오게 하는 방법, 잠 잘자는 방법 [내부링크]

깊은 잠을 이야기하는 숙면은 적절한 뇌 기능과 기억을 가능하게 하는 수면 주기의 중요한 단계라고 합니다. 일반적인 성인은 매일 7~9시간 정도의 수면을 가져야 한다고 알고 있기는 하나 많은 성인분드은 선잠을..

오른쪽 가슴 통증 원인 및 증상, 검사 방법 [내부링크]

우리는 살다 보면 뜻하지 않게 신체 여러 부위에서 통증을 느끼게 됩니다. 이러한 통증은 대부분 일시적으로 나타났다 사라지게 되는데 지속적으로 나타나는 경우 몸이 우리에게 보내는 이상 신호 일수 있기 때문..

역류성 식도염 증상 및 원인, 좋은 음식, 역류성 식도염 자연치료 방법 [내부링크]

현재 잘못된 식습관 및 야식 등의 이유로 역류성 식도염에 노출되는 분들이 계속해서 증가한다고 합니다. 현재 대한민국의 유병률은 무려 11.8~17.3% 이며, 해가 거듭 될수록 증가하고 있다고 합니다. 보통 단순히..

딸꾹질 멈추는 방법, 신생아 딸꾹질 멈추는 법, 원인 및 합병증 [내부링크]

목차 딸꾹질 멈추는 방법 신생아 딸꾹질 멈추는 법 원인 딸꾹질 합병증 딸꾹질 멈추는 방법 9가지 1. 호흡을 통해 멈추는 방법이 있습니다. 숨을 크게 들이 마신 뒤 잠시 멈춘 뒤 숨을 뱉습니다. 심호흡을..

람다 변이 치사율 및 유행국, 사망률, 전파력 [내부링크]

델타 변이도 지긋지긋 한데 치사율이 높은 람다 변이까지 정말 앞이 보이지 않는 나날입니다. 그래도 다행히 백신 완료자 분들은 치사율과 중증률이 현저하게 낮다고 하니 백신접종은 무조건 하는 게 맞는 것 같습..

교차접종 후기 (경증 부작용) [내부링크]

저는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으로 1차 접종을, 화이자로 2차 접종을 했습니다. 한 달만 늦었으면 모더나 백신으로 맞을 수 있었는데 생각했었는데 얼마 전 뉴스에서 영국의 연구 발표를 보았습니다. 바로 델타변이에..

다리, 하체, 종아리 혈액순환 안될때 증상 [내부링크]

우리는 살다 보면 손과 발이 저리거나 따끔따끔할 때가 종종 있게 됩니다. 이러한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 흔히 혈액순환이 안되는 것 같다고 이야기를 하게 됩니다. 이는 신체 여러 곳에 혈액 순환 흐름에 문제가..

하지불안 증후군 증상 및 원인 치료 방법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수면 중 다리에 경련과 함께 불편함을 겪는 경우 하지불안 증후군을 의심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으로 인해 불면증으로 있기에 의학적으로는 수면 장애로 진단 됩니다. 이는 정신적이거나 신체적인 문제로 인..

빈혈 증상 및 원인, 빈혈 자가진단, 빈혈에 좋은 음식 [내부링크]

누구나 살면서 빈혈 증상을 느끼게 됩니다. 앉았다 일어났을 때, 격한 운동 후에 머리가 핑 돌고 눈앞이 하얗게 변하며, 어지러움을 겪게 됩니다. 이러한 빈혈 증상은 남성분들 보다는 여성분들에게서 쉽게 관찰됩..

숙취 해소법 및 숙취 해소에 좋은 음식 [내부링크]

가끔은 과음을 하는 날이 피치 못하게 있을 수 있습니다. 회식, 지인모임 등에서 술을 적당히 먹는다는 게 쉽지 않기 때문일 겁니다. 이러한 다음날에는 두통, 메스꺼움, 어지러움, 피로감 등의 숙취가 생기는데..

코로나 백신 접종후 주의사항 음주, 샤워, 술 마셔도, 접종 전 주의사항 [내부링크]

백신 접종자가 많아지면서 이에 따라 타이레놀을 구비하는데 걱정이 있었을 겁니다. 하지만 타이레놀은 원활하게 공급되고 있습니다. 오늘은 코로나 백신 접종후 주의사항 음주, 샤워 술마셔도 되는지 접종 전 주..

화이자 백신 부작용(심근염, 심낭염, 아나필락시스), 2차 접종 시기 변경 내용 [내부링크]

화이자 백신 부작용(심근염, 심낭염, 아나필락시스), 2차 접종 시기 정말이지 바라지 않던 소식이 들려왔습니다. 질병관리청에서는 8주까지 연장 통보된 mRNA 백신 접종 간격을 6주 이내로 변경하였습니다...

전립선비대증 치료 및 초기증상 원인, 합병증 입니다. [내부링크]

전립선비대증은 요도에서 소변이 통과되는 속도를 늦추기도 하며 차단하기도 합니다. 보통 이 증상은 40대 이후 부터 잘 나타나게 되며 이 질환에 걸리는 경우 밤에 소변을 자주 보게 되면서 편안한 수면이 어렵게..

뇌출혈 전조증상 및 초기증상 원인, 치료 방법 [내부링크]

누구에게나 찾아오게 되는 두통은 살면서 쉽게 접하게 되는 증상일 겁니다. 이는 만성피로, 과도한 스트레스, 만성피로, 탈수증, 혈당 저하 등으로 인해 보일 수 있고, 충분한 휴식이나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럽게..

연예인과 바람피는 꿈해몽, 내가, 애인이, 남편이, 아내가, 엄마가, 아빠가 바람피는 꿈 해몽 [내부링크]

꿈을 선명하게 꾸고난 다음날 아침에는 꿈해몽을 해보게 됩니다. 특히나 꿈속 내용이 꺼림칙하다면 누구나 꿈해몽을 해볼 겁니다. 저는 누구보다 꿈해몽에 관심이 많고 아침마다 꿈해몽을 하고 있습니다. 그러다..

모더나 델타 변이 효과 및 모더나 부작용, 예방률 [내부링크]

모더나는 mRNA 방식의 백신입니다. 지금 현재 나와 있는 백신중 예방률은 화이자에 이어 2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델타변이 예방률이 화이자보다 높기 때문에 내년부터 가격 인상을 할 때 화이자 보다 무..

화이자 1차 접종 후기, 화이자 2차 접종 시기 [내부링크]

접종 후기는 우선 어머니와 와이프 후기 입니다. 어머니와 와이프의 부작용 내용은 약간 다릅니다. 화이자 2차 접종 시기: 1차 접종 하고 21일 경과된 뒤에 2차 접종하게 됩니다. 이스라엘 등의 국가에서는 3차 접..

델타 변이 증상 및 치사율, 전파력, 화이자, 모더나 효과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올 상반기부터 백신 접종이 시작되면서 이제 코로나 시대는 끝나겠구나 싶었습니다. 하지만 두어달 전부터 델타 변이 바이러스가 퍼져 나가기 시작하면서 전 세계의 확진자는 큰 폭으로 높아지고 있습니다. 목차:..

냉방병 증상 및 치료방법, 냉방병에 좋은 음식, 예방법 입니다. [내부링크]

해마다 여름철은 찾아온다지만 올해는 여느 해보다 더욱 습해서 그런지 더 더운 것 같습니다. 실에는 폭염으로 인해 아지랑이가 피어 올라도 실내에는 에어컨이 없는 곳이 드물기 때문에 실내에서 벗어나기 싫은..

화이자 부스터 샷 효과 및 3차 백신 접종 효능, 뜻, 델타 변이 예방률 [내부링크]

델타 변이 바이러스가 유행하기 시작하면서 각국에서는 화이자 부스터 샷 효능에 대해서 많은 연구를 실시하고 있으며 또 현재 접종하는 국가도 나오고 있습니다. 제발 부스터 샷 접종으로 델타 변이를 막아줬으면..

화이자 백신 효능, 2차 접종 시기 및 화이자 교차접종 효과 및 부작용 [내부링크]

화이자 백신 효능은 2차 접종까지 완료했을 시 96%에 가까우나 6개월이 지나면서 84%로 하락 한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7월 28일 AP통신 등은 연국 논문에서 화이자 백신 효과는 2차 접종까지 끝낸 뒤 2개..

오른쪽 어깨 통증 원인 및 치료 방법 입니다. [내부링크]

인간의 어깨는 여러 개의 힘줄과 인대 및 근육으로 구성되어 있는 유연한 관절입니다. 어깨의 뼈는 견갑골, 쇄골, 상완골로 나누게 됩니다. 인간은 물체를 들고 행동하기 위해 손과 팔을 사용 하게 되며, 팔을 움..

식중독 증상 및 식중독에 좋은 음식, 식중독 치료 과정 입니다. [내부링크]

날씨가 더운 요즘 상한 음식을 섭취하거나 특정 음식으로 생기는 게 식중독입니다. 세균성 식중독 증상은 기온이 낮아지면 약해지는 특징을 보입니다. 식중독은 보통 6~8월 사이에 가장 많이 발생되기 때문에 여름..

장염 증상 및 원인, 장염에 좋은 음식, 장염 빨리낫는법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너무나 더운 날씨에 복통과 설사, 구토 증상 이 나타나는 장염 환자가 늘고 있습니다. 이는 박테리아에 오염된 물, 음식물 등이 원인일 수 있으며, 청결하지 못한 위생, 덜 익은 육류, 생선, 과도한 스트레스 등이..

과민성 대장증후군 증상 및 과민성 대장증후군에 좋은 음식, 치료법 [내부링크]

보통 우리는 배에 가스가 차면서 더부룩 해지거나 변비나 설사가 빈번해지면 과민성 대장증후군 증상이 아닌가 하고 의심하게 됩니다. 이는 우리 주변에서 흔하게 보게 되는 신경성 위장 장애 중에 하나로 생명에..

백신 교차접종 효과 및 부작용, 예방률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2021년 7월 5일부터 아스트라제네카 1차, 에서 화이자 2차 접종 즉 교차 접종이 시작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저도 교차접종 대상인데 아스트라제네카로만 맞는것 보다 좋다고 하니 용기를 내서 맞을 생각 입니다...

왼쪽 가슴 통증 원인 및 질병 내용 입니다. [내부링크]

가슴에 통증은 여러 가지 요인에 의해 발생되는 흉통입니다. 흉통은 매우 흔한 증상으로 이로 인해 병원을 찾는 환자는 1~2% 정도입니다. 흉통으로 인한 응급실 입원환자의 비율은 약 1.9% 입니다.  왼쪽 가슴..

화이자 2차 접종 부작용 후기 및 시기, 접종 간격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6월 달 백신 접종자가 엄청나게 증가되었고 이달 중순부터 백신 접종에 다시 가속도가 붙을 것 같습니다. 최근 델타 변이 바이러스 때문인지 개인방역에 대해서 경각심이 사라진 건지 모르겠지만 확진자가 다시 폭..

백신 접종후 주의사항 및 타이레놀 복용법, 백신 접종 후기 입니다. [내부링크]

지난주부터 코로나 확진자가 1천 명을 훌쩍 뛰어넘고 있습니다. 때문에 질병관리청에서는 백신 접종에 박차를 가한다고 발표했고 약국에서는 각종 진통제가 날개 달린 듯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우선 저의 이야기를..

코로나 검사결과 통보시간 및 능동감시 대상자 시간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최근 확진자가 대폭 증가하게 되면서 많은 분들이 불안에 떨고 계실 겁니다. 살다 보면 뜻하지 않던 일이 발생 되기도 하는데 오늘 알아보는 내용처럼 본인도 모르는 사이 확진자와 동선이 겹칠수가 있습니다. 이..

어깨 통증 원인 석회성 건염 증상 및 원인, 치료 방법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조금은 생소한 석회성 건염이라는 질병은 어깨 통증을 불러오곤 합니다. 사실 주변을 보면 크고 작은 어깨 통증을 호소하는 분들을 자주 보게 됩니다. 하지만 대부분 이러다 말겠지 하고 가볍게 생각해서 방치하는..

왼쪽 어깨 통증 오십견 증상 및 원인 치료방법 입니다. [내부링크]

나이가 들면서 어깨가 굳는 것 같은 느낌을 받기도 합니다. 이러한 느낌은 마치 얼어 붙는 것과 같아서 동결견, 또는 흔하게 아는 오십견이라고 합니다. 예전에 오십견은 50대 이상의 연령에서 많이 발견 되었으나..

손목터널증후군 증상 및 치료법, 자가진단, 손목 통증 원인 [내부링크]

2017년 건간보험 공단 발표 내용을 보면 손목터널증후군 으로 내원한 사람이 18만 명 이었다고 합니다. 손목에 통증이 발생되면 이러다 좋아지겠지 하고 치료 시기를 놓치는 경우가 많은 것도 사실 입니다. 손목토..

고관절 통증 원인 및 증상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고관절 통증 원인 및 증상 보통 고관절에 통증이 보이는 경우는 연령이 많은 분들에게 주로 나타납니다. 이는 생명에는 지장이 없다지만 장시간 방치하게 되면 일상생활을 하는데 큰 애로사항이 있을 수 있습니다...

허리통증 원인 척추관협착증 치료방법, 수술비용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척추관협착증: 척추관 및 추간 공이 좁아져 요통 및 신경 증상을 일으키는 허리통증 원인 입니다. 이는 어떠한 요인으로 척추 중앙의 척추관 신경근관 또는 추간공이 좁아지면서 허리에 통증이 동반되거나 다리에..

통풍 증상 및 원인, 치료법 입니다. [내부링크]

지난 몇 해 전 저는 아들과 농구들 하다가 집에 돌아왔는데 발등이 삐지도 않았는데 삔 것처럼 아파왔습니다. 다음날 아침 눈을 떠보니 걷지도 못할정도의 통증이 나타났고, 발등이 부어올랐습니다. 바로 회사 직..

콜레스테롤 낮추는 방법 및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 [내부링크]

누구나 조심해야 하지만 별로 신경 쓰지 않는 게 바로 콜레스테롤 수치입니다. 혈액 속에 콜레스테롤이 많아지면, 위험 하다는 사실을 누구나 알고 있을 겁니다. 이는 단순하게 어떠한 음식을 먹는다고 수치가 높..

왼쪽 옆구리 통증 10가지, 갈비뼈 통증 증상 으로 알아보는 원인 입니다. [내부링크]

호흡을 하면서 갈비뼈가 팽창되기에 문제가 발생되면서 왼쪽 갈비뼈에 통증이 나타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는 뼈와 신경에 문제가 없음에도 통증을 느끼면 심각한 질병이 생긴 건 아닐까 하고 걱정이 될 수 있습..

알레르기 비염 증상 및 비염 종류, 치료 생활 요법, 비염에 좋은 음식 [내부링크]

비염이란 코에 있는 염증을 이야기하는 폭넓은 질환을 이야기합니다. 이는 알레르기, 온도차, 환경적인 원인으로 발생 되어 집니다. 비염은 심각한 질환은 아니지만 쉽게 치료되지 않으며, 재채기와 콧물 간지러움..

공황장애 원인 및 초기증상, 공황발작 증상 치료 방법 입니다. [내부링크]

방송에서 보게 되는 공황장애의 예를 보면 어떠한 연예인이 급작스럽게 활동을 중단했다는 이야기를 보셨을 겁니다. 일부 사람들도 직장, 가정, 학업 등에서 받는 스트레스로 인해 일상생활에서 공황 발적 증상을..

수족냉증 치료법 및 수족냉증에 좋은 음식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날씨가 춥지 않은데도 혼자만 손발이 차갑고 시려서 불편함을 느끼는 분들 많으실 겁니다. 이렇게 추운 날씨 뿐만 아니라 따뜻한 곳에서도 손발이 차갑고 시린 증상을 우리는 수족냉증 이라고 합니다. 손과 발이..

기초대사량 늘리는 방법 10가지 남성, 여성 기초대사량 계산 방법 [내부링크]

기초대사량이란 생물체가 생명을 유지하기 위한 최소한의 필요 에너지로 아무것도 하지 않은 상태에서도 소모되는 에너지를 이야기합니다. 인체가 숨을 쉬고, 소화를 하며 혈액을 순환시키고, 두뇌활동을 하면, 에..

체했을때 증상 및 급체 대처법 3가지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체하는 건 살다 보면 누구나 몇 번을 겪게 되고 특히 어렸을 때 더 많이 겪게 되는 경우가 있을 겁니다. 제가 어릴때만 해도 외할머니 혹은 어머니가 손을 따주신곤 했는데 저도 나이가 들다 보니 어머니와 분가를..

타이레놀 효능 및 부작용, 백신 해열제 복용량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코로나 백신 접종이 시작되면서부터 타이레놀 및 여러 진통제가 불티나게 팔리고 있습니다. 때문에 품귀 현상도 있다고 해서 이걸 구입 못하는 건 아닌가 했는데 전혀 상관없었습니다. 다른 동일한 효과를 내는 (..

아나필락시스 증상 및 치료, 경과 합병증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최근 코로나 백신 부작용 중 하나로 알려진 아나필락시스 이야기 입니다. 때문에 먼저 백신 접종 후 생기는 아나필락시스 증상 간단하게 설명하고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사람의 몸은 항체라고 말하는 보호 단백..

항히스타민제 부작용 및 주의 사항 입니다. [내부링크]

히스타민은 외부 자극으로부터 본인의 신체를 보호하기 위해 분비되는 물질을 이야기합니다. 신체에 해로운 물질이 들어오면 면역반응으로 히스타민이 분비됩니다. 그러나 신체에 나쁜 물질이 아님에도, 세균이라..

코로나 백신 부작용 혈소판 감소성 혈전증 자세히 알아보기 [내부링크]

6월부터 코로나 백신 접종받으시는 분들이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막상 백신 접종의 차례가 오면 의연하게 병원에 갈것 같지만 사실 저는 그렇지 못했습니다. 노쇼 백신 사전예약 후 3일 정도가 지나니 몇..

식중독 증상 및 예방 법, 식중독 치료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날씨가 덥고 습하게 되면 균이 번식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때문에 음식물이 상하기 쉬운 조건이 됩니다. 여름철 식중독에 대한 몇가지만 알고 있다면 건강한 여름을 나는데 도움이 됩니다. 보통 구토, 설사를..

우울증 초기증상 및 예방 및 극복 방법 입니다. [내부링크]

우울증이라는 병은 과거보다 현재 앓고 있는 분들이 더 많고 또 더 가파르게 증가되고 있다고 합니다. 우울증은 마음의 병으로 증상이 심해지기 까지 가족도 모르고 본인도 잘 모르는 경우도 있습니다. 때문에 이..

수전증 증상 및 원인, 치료 방법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저는 가끔 술을 많이 마신 다음날이나 혹은 전날 너무 힘들었거나 피곤함이 겹치면 손이 떨리는 증상을 보이곤 합니다. 저의 경우 하루아침에 좋아지진 않고 며칠 푹 쉬고 나면 이러한 증상이 자연스럽게 사라지곤..

당뇨병 초기증상 및 당뇨 혈당조절 방법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제 상식에서 당뇨는 식단 조절 못하고 체중 관리를 못하는 사람에게만 걸리는 질병이었습니다. 하지만 저희 어머님과 누님이 식단조절도 잘하고 체중도 적게 나가는데 당뇨에 걸린 걸 알고 놀란적이 있습니다. 혹..

갑상선암 증상, 검사 및 치료 방법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여타 다른 암들에 비해 비교적 쉽게 볼 수 있는 갑상선암 이야기입니다. 암이 아니여도 갑상선에 이상이 있는 경우를 우리는 주변에서 쉽게 보곤 합니다. 갑상선은 목 중앙 앞에 튀어나온 부분 목울대의 2~3cm, 정..

천식 증상 및 원인, 치료법, 운동 궁금증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천식은 알레르기 염증증 하나이며, 폐 속 기관지가 좁아지는 만성 호흡기 질환을 이야기합니다. 이는 여러가지 원인이 있을 수 있으며 천식 환자 수는 갈수록 증가하고 있습니다. 하여 오늘은 많은분들에게 고통을..

척추 측만증 증상 및 치료법, 척추 측만증에 좋은 운동 입니다. [내부링크]

정상적인 사람의 척추를 정면에서 바라보면 당연히 일 적선으로 보이지만 측면에서 바라보면 약간의 굴곡과 함께 s자 모양을 띄고 있습니다. 척추 측만증 이란? 척추측만증을 정면에서 보면 직선이 아니고 10도..

위궤양 증상 및 위궤양에 좋은 음식 9가지, 치료방법 입니다. [내부링크]

음식을 섭취하면 입에서 식도를 통해 위로 들어가게 됩니다. 위는 음식물을 일시적으로 저장하고 소화하는 주머니 모양의 소화기관입니다. 위 벽은 4개 층으로 구성되어져 있으며 첫 번째 층인 위점막이 손상된 경..

분양권 양도소득세 및 일시적 1가구 2주택 비과세 요건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2021년부터 소득세 세율구간이 6~45%로 인상되었습니다. 이는 기존 최고 세율 10억 미만 42%에서 한 단계 추가되어 세고 세율 10억 원 초과 45%의 구간이 추가된 겁니다. 올해 이슈가 된 분양권을 주택 수에 포함..

다자녀 특별공급 조건 및 배점표, 자격, 필요 서류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다자녀 특별공급은 생애최초 및 신혼부부 특공에 비해 높은 경쟁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입주자 모집공고일 현재 청약통장에 가입되어 있어야 하며, 만 19세 미만의 자녀를 3명 이상의 무주택 세대를 말합니다. *..

노부모부양 특별공급 조건 및 노부모 특별공급 자격, 가점 입니다. [내부링크]

내 집 마련의 꿈은 누구나 가지고 계실 겁니다. 오늘은 노부모 특별공급 조건 및, 가점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파트 분양은 두 가지로 분류가 됩니다. 일반공급 및 특별공급 두 종류가 있는데 민간 건설사에서..

신혼 희망타운 자격 및 소득기준, 청약, 가점 기준 입니다. [내부링크]

누구나 결혼을 하면서 부부만의 공간을 마련하게 됩니다. 이때 자격만 된다면 자격이 없는 분들보다 보다 좋은 공간에서 신혼생활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하여 정보를 빨리 습득하시고 조건에 부합되는지를 잘확인..

췌장염 초기증상 및 급성 췌장염, 만성 췌장염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췌장은 이자라고도 불리는 소화를 담당하는 장기를 이야기합니다. 위, 간, 담도, 소장, 등 대부분의 소화에 관련된 장기는 복벽 앞부분에 위치하지만 췌장은 신장과 같이 복벽 뒤에 위치하는 후 복막 장기로, 상복..

장염 증상 및 장염 빨리낫는법, 치료 방법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장염 생각만 해도 지긋지긋한 질병이고 주변에서 비교적 흔하게 볼 수 있는 질병입니다. 장염은 걸린 사람만이 아는 고통이 있기 때문에 미리 알고 계시는게 좋습니다. 장염이 길어지면 일상 생활에 지장을 받는..

위암 초기증상 및 원인 위암 생존율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과거에 비하면 어떠한 암도 생존율이 빠르게 높아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암 이하는 단어가 주는 위압감은 전혀 낮아지지 않고 있습니다. 암은 한번 걸리면 재발의 위험이 높기 때문에 걸리지 않는 게 최선이고 다..

분노 조절 장애 증상 및 테스트, 치료법 입니다. [내부링크]

가끔 뉴스에서 나오는 분노 조절 장애로 인한 사건 사고를 보곤 합니다. 요즘은 특히 코로나로 인해 많은 분들이 스트레스를 받을 만큼 받다 보니 쌓이고 쌓여 더욱 심해진 것 같습니다. 이게 어느 정도에서 끝날..

코로나 백신 접종 인센티브 및 전자 증명서 발급 방법 질병관리청 COOV 인증 [내부링크]

지긋지긋하고 생각만 해도 머리 아픈 코로나 다행히도 지난주 부터 백신 접종에 속도가 붙기 시작한 것처럼 보입니다. 저는 잔여백신 신청 해서 바로 오늘 오전 11시에 백신센터로 접종하러 갑니다. 뭔가 살짝 무..

지방간 증상 및 원인, 치료 방법 입니다. [내부링크]

지방간 이란? 정상 간은 지방의 비율이 5% 내외이지만, 이보 많은 지방이 축적된 경우 지방간이라고 합니다. 최근에는 영양상태가 좋아지고 대사 증후군의 유병률이 증가해, 지방간 환자가 증가되고 있습니다...

조현병 증상 및 원인 그리고 치료방법 간단하게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정신분열증을 사회적인 편견이나 거부감이 들기 때문에 2011년부터 바꿔 부르게 된 게 바로 조현병입니다. 조현의 뜻을 살펴보면 현악기의 줄을 고르다 라는 뜻을 담고 있습니다. 조현병 환자들의 모습은 마치 현..

이명 증상 및 이명 치료방법, 이명에 좋은 음식, 귀에서 삐소리가 나는 이유 [내부링크]

아무 이유 없이 귀에서 삐 소리가 나는 이유 정말 답답하고 누구한테 이야기 해도 믿지 않는 경우도 있을 겁니다. 이명은 외부의 소리 자극 없는 생리적인 현상으로 이는 일반적으로 자각하지 못합니다. 외부 소리..

여성 갱년기 증상 및 갱년기에 좋은 음식 입니다. [내부링크]

오지 말았으면 하는 갱년기 증상으로 인해 본인도 힘들어지지만 가족 모두가 힘들어지는 경우가 다반사입니다. 이렇게 반갑지 않은 손님인 여성 갱년기 증상 발현 시기는 보통 45~55세에 찾아옵니다. 이렇게 짜증..

고혈압에 좋은 음식 및 고혈압에 나쁜 음식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고혈압은 혈압 상승을 발생시키는 특별한 원인이 명확하게 확인되었는지에 따라 일차성과 이차성 고혈압으로 구분됩니다. 일차성 고혈압은 혈압이 높아지는 특정한 원인 질환이 없는 고혈압을 말합니다. 고혈압..

갑상선 기능 항진증 증상 및 원인 치료방법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목 한가운데 앞으로 튀어나온 물렁뼈의 아래쪽 기도의 주위를 감싸고 있는 내분비 선으로 갑상선 호르몬을 분비하는 기관을 갑상선이라고 합니다. 즉 갑상샘 호르몬과 칼시토닌을 만들고 분비하는 기관입니다. 갑..

코로나 증상 순서 및 인후통 증상 비교 [내부링크]

생각하는 것 자체가 스트레스인 코로나 이야기입니다. 우리는 언제 쯤 예전처럼 마음 놓고 마스크를 벗고 이야기하고 모임을 할 수 있을지 답답하기만 합니다. 백신 접종이 시작되었다고는 하지만 도대체 언제쯤..

치매 초기증상 8가지 및 자가진단, 검사 비용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대한민국도 점차 고령화 사회에 접어들고 있으며 고령화 사회가 시작되면서 퇴행성 질환인 치매의 관심도가 날이 갈수록 늘어만 가는 현실에 놓여 있습니다. 치매는 특성이 환자 본인 뿐만 아니라 가족 모두에 삶..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및 납부 방법 5분 순삭 입니다. [내부링크]

대출을 받기 위해선 혹은 정부 지원금 또는 여러 가지 에 사용되는 게 바로 건강보험료 납부내역서입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건강보험료 납부확인 하는 방법 및 납부 방법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전혀 복잡 하..

청년 저축계좌 조건 및 신청방법, 서류, 자격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정부에서는 청년 분들을 위해 수없이 많은 지원정책을 내놓고 있습니다. 가끔 이러한 제도를 몰라서 못 챙기시는 분들을 볼수 있는데 너무나 안타 깝습니다. 이러한 정책을 잘만 활용하면 본인 미래에 큰 도움이..

아파트 후순위 담보대출 대상 및 방법, 금리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피하고 싶고 생각도 하기 싫은 일이기는 하지만 피치 못하게 담보대출을 받을 수밖에 없을 때가 있기도 합니다. 특히나 아파트 담보대출에 관심이 있는 분이라면, 아파트 후순위 담보대출이라는 용어를 들어보신적..

코로나 자가진단 키트 가격, 후기, 정확도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지긋지긋해서 생각도 하기 싫지만 언제나 우리 옆에서 궁금증을 자아내는 코로나 사태가 언제쯤 끝날지 한숨만 깊어 가는 현실이 너무나 안타깝기만 합니다. 백신 접종이 시작됐다고는 하지만 언제쯤 집단 면역이..

전입세대 열람내역서 발급 방법 및 필요 이유 입니다. [내부링크]

전나 내 집 마련을 위해선 필요 서류가 있으며 이를 제출하셔야만 합니다. 전세 대출 및 매매 계약시 필요한 서류로 전입세대 열람 내역서를 쉽게 확인을 할 수 있게 됩니다. 아쉽게도 최근 각종 민원서류를 온라..

hug 안심전세대출 조건 및 서류, 신혼부부, 전세금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작년부터 시작된 코로나 19 사태로 인해 경제적으로 힘들어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저 또한 조그만하게 자영업을 하고 있는데 매출이 반토막 나서 눈물이 앞을 가리곤 합니다. 내집 마련이 최선이겠지만..

장애인 특별공급 자격 조건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대한민국에 거주하고 있는 내 집이 없는 국민이라면 누구나 내 집 마련의 소망을 담고 사실 겁니다. 내 집 마련을 위해 청약통장을 가입하시는 분들이 대부분일 겁니다. 오늘은 내집마련을 앞당길 수 있는 장애인..

부동산 셀프등기 방법 및 필요 서류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요즘은 인터넷을 통하면 하지 못할 민원처리가 없는것 같습니다. 각종 민원서류 발급은 물론 이제는 등기도 인터넷으로 직접 할수 있는 시대 입니다. 복잡하다면 복잡해 보일수 있지만 사실 시작만 하면 누구나 할..

아파트 중도금 대출 서류 발급처 및 인터넷 발급 유무 입니다. [내부링크]

내 집 마련의 길이 가면 갈수록 힘들어지고 있는 현실에 놓여 있습니다. 그렇다 보니 어떻게 하면 더 저렴하게 받을수받을 수 있나 어떻게 하면 저리로 받을 수 있나 많은 자료를 수집하게 됩니다. 처음 경험을 하..

전전세 전대차 차이점(계약, 전세권, 확정일자)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가뜩이나 경제상황이 좋지 않은데 코로나 19로 인해 많은 분들이 생활고를 겪고 있는 시점입니다. 지긋지긋한 코로나 팬더믹 때문에 여러가지 문제가 사회 전반에 거쳐 이곳저곳에서 터져 나오는 현실에 놓여 있습..

농막 허가 6평, 허가기준 가능 여부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농막 이란? 농촌에서 농민들이 사용하는 농기구 등을 보관하는 창고의 역할을 담당하는걸 농막이라고 합니다. 이는 신고를 하면 설치가 가능 한데 아무런 신고를 하지 않고 마음대로 설치를 하게 되거나 가져다 놓..

조합원 입주권 매매 및 양도세, 비과세, 주택수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말도 많고 탈도 많은 조합원 아파트의 경우 잘만 선택한다면 주변 시세에 비해 현저하게 낮은 가격으로 내 집 마련을 할 수 있는 장점도 지니고 있습니다. 물론 이런 조합원 입주권은 장점도 존재하고 단점도 존..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방법 및 해야 하는 이유 입니다. [내부링크]

이사를 위해서 집을 구할 때는 우선 집을 알아볼 거고 그다음 마음을 정하면 아마도 실거래가를 조회할 겁니다. 이유는 내가 부담해야 하는 세금들이나 기타 비용을 미리 알아볼수도 있으며 과거부터 현재까지의..

임차권 등기명령 신청방법 및 서류, 만료, 기간, 우선 변제권 입니다. [내부링크]

전재산이나 만찬 가지인 전세금을 한 번에 잃어버릴 수 있는 경우가 뜻하지 않게 생길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최소한의 법적 조치를 미리 걸어 두어야 하고 그래야만 위험요소를 최소화 시킬수 있습니다. 이..

신혼부부 특별공급 자격 및 조건, 소득 기준 입니다. [내부링크]

올해도 역시 변경된 부동산 제도는 너무나 많고 다양합니다. 오늘은 그중 신혼부부 분들이 가장 관심있게 지켜보고 있는 신혼부부 특별공급 자격 및 조건 일 겁니다. 올해인 2021년을 기준으로 특히나 완화된 부분..

주택임대차 보호법 개정안 묵시적 갱신 최우선변제금액 입니다. [내부링크]

주택 가격의 폭등을 막기 위해서 정부는 여러 가지 정책들을 끊임없이 내놓고 있습니다. 이러한 정책들을 알고 계셔야만 손해보는 일을 막을 수 있습니다. 하여 오늘은 주택임대차 보호법 개정안, 묵시적 갱신 최..

상가 임대차보호법 개정안 및 5%, 10년, 묵시적 갱신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작년부터 시작된 코로나 19로 인해 수많은 상가들이 폐업을 하게 되면서 임대인과 임차인의 갈등이 생기는 경우가 많다는 소식을 어러 뉴스를 통해 알 수 있었습니다. 대기업에 다니고 있지 않은 이상 누구나 힘..

토지 대출 한도 규제 및 조정지역, 담보비율, 세율상승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어떠한 부동산 정책도 완벽해 보이는 건 없었던 것 같습니다. 이건 뭐 누가 해도 마찬가지 이기 때문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항상 주의를 기울이고 있어야 할 겁니다. 오늘은 토지 대출 한도 규제 및 조정지역,..

토지거래 허가구역 목적, 제한, 규정 이란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부동산 정책은 끊임없이 나오고 또 개정되어 발표되고 거두었다 내놨다를 반복하게 됩니다. 어떠한 정책도 완벽할수 없기 때문에 보완은 필수 일 겁니다. 오늘은 부동산 정책중 한 가지인 토지거래 허가구역에 대..

수두 증상 및 치료, 전염, 수두 예방접종 시기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부모님들 마음을 찢어지게 하는 수두 관련 내용 알아봤습니다. 수두는 헤르페스 바이러스 일종으로 수두- 대상포 바이러스로 발생하는 질환을 이야기합니다. 수두의 원인균은 대상포진을 일으키는 원인균과 동일..

왼쪽 아랫배 통증 원인 및 증상 입니다. [내부링크]

오늘은 왼쪽 아랫배 통증 원인 4가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4가지는 과민성 대장 증후군, 게실염, 요로결석, 생식기 관련입니다. 보통 배에 통증이 있을 때 어느 부위에 통증이 있는지에 따라 원인이 다릅니다...

신장에 좋은 음식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신장은 하루에 180리터의 혈액을 걸러내 주는 역할 즉 신체의 필터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당뇨병, 고혈압 같은 질환을 앓는사람들이 증가 함에 따라 신장기능에 문제가 생기는 환자분들 또한 증가한다고 합니..

거북목 교정운동 스트레칭 방법 입니다. [내부링크]

스마트폰을 온종일 들고 있는 청소년 혹은 직장에서 pc작업을 오래 하시는 분들의 경우 어깨보다 목이 앞으로 나오게 되기도 합니다. 이러한 거북목 증상을 가지고 계시는 분들이 직장인분들중 60% 정도 이상을 차..

미얀마 쿠데타 이유 자세히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미얀마 쿠데타 이유 사실 미얀마는 무늬만 민주주의였지 공산국가라고 해도 무방한 나라입니다. 미얀마가 부분적 으로 민주화를 이룬 건 국제 사회의 시선을 의식했기 때문이지 군부가 완전히 물러나진 않았습니다..

저혈당 증상 및 원인 혈당 정상수치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당뇨병에 걸리게 되면 가장 중요한 게 혈당을 관리하며 조절해야 하는 겁니다. 당뇨에 합병증으로는 심장마비, 뇌졸중, 망막증, 신부전은 혈당 조절을 해야만 관리가 된다고 봐도 무방 합니다. 혈당이 너무 높아도..

빈혈 증상 및 원인, 빈혈에 좋은 음식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우리 눈치채지 못하고 있지만 생각보다 우리 주변에는 빈혈로 고생하고 계시는 분들이 많다고 합니다. 또한 많은 사람들은 빈혈을 크게 생각하지 않고 가벼이 여기기도 합니다. 하지만 빈혈을 무시했다간 큰 코를..

금연 후 몸의변화, 금연 하시면 신체변화 및 흡연 부작용 입니다. [내부링크]

흡연이 우리 몸에 끼치는 악영향은 너무나 많을 겁니다. 금연을 해야 하는 이유는 수백 가지 겠지만 그중 가족분들의 건강까지도 해치기 마련입니다. 또한 요즘은 담배 가격도 만만치가 않아 경제적인 영향을 끼치..

장례식 절차, 장례 절차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현대의 장례식 절차는 종교, 가풍, 개인적인 신념에 따라 조금의 차이는 있지만 일반적으로 3일장을 하고 있습니다. 보통 사망 당일 수시를 행한 뒤 둘째 날 염습을 한 뒤 셋째 날 발인을 합니다. 3일장 유래..

장례식장 예절 및 조문 순서(복장), 절하는 방법 입니다. [내부링크]

어디선가 불현듯 들려오게 되는 부고 소식으로 인해 어떡하지? 하고 고민해보신 적 있을 겁니다. 나이가 들어도 부고 소식이 들려오면 어떻게 하지 하고 되짚어 보기 마련 입니다. 특히 이제 미성년이 지나 성인이..

장례식장 복장, 조문 복장 남자, 여자 모두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나이가 들어도 익숙해지지 않는 게 아마 장례식 예절이 아닌가 합니다. 저는 부고가 들려올때 마다 제가 올려두었던 글을 보고 다시금 기억해서 다녀오곤 합니다. 하여 오늘은 장례식장 복장 남자, 여자 모두 알아..

장례식장 부의금 부조금 액수 조의금 봉투 쓰는법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어디선가 부고 소식이 들려오면 여러 가지 고민에 쌓이는 게 현실입니다. 나이가 들어도 부고 소식을 듣게되면 자주 접하게 되는 소식이 아니어서 장례식장 예절 및 부의금은 얼마를 해야 할지조의금 봉투 쓰는법..

조문 답례문자, 장례 위로문자, 조의 문자, 부고 문자, 장례 답례문자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부고란? 가족 또는 누군가의 사망 소식을 알리는 통보로 상례 중의 한 절차입니다. 이는 부고 및 부음, 부문, 흉보, 고부 로 불려지기도 했으며 지금에 이르러 부고로 통용되어 불려지고 있습니다. 과거엔 혈통..

skt, kt, lg 통화중대기 설정 및 해지 방법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통화 중에 걸려오는 전화 통화중대기 설정 하면 여간 편한 게 아닙니다. 가끔 긴통화를 하는 동안에 다른 곳에서 전화가 오고 통화 중 대기를 하지 않은 상태라면 문자로 전화 좀 받으라는 메시지가 오기도 할 겁..

와이셔츠 목때 제거 및 속옷 누런때 없애는법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옷은 세탁방법에 따라 수명이 갈린다는 것쯤은 모두 알고 계실 겁니다. 살다 보면 특히나 아끼고 애정이 가는 옷이 있기 마련입니다. 이럴 때 옷을 더욱 신경 쓰게 되며 세탁 및 관리에 노력을 기울여야 하는데 셋..

로또 판매시간 및 추첨시간, 로또 당첨금 수령 방법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저는 거의 빼먹지 않고 매주 로또를 구입합니다. 로또를 구입하면 한 주간 뭔가 상상이 되면서 기분이 좋아 지곤 합니다. 어머님 및 가족들은 로또 구입을 반대하시는데 전 그래도 열심히 구입해서 한주 한주를 행..

감자 보관법, 여러가지 보관 방법 가져왔습니다. [내부링크]

일반적인 가정집에서 감자는 너무나 감사한 채소가 아닌가 합니다. 저희 가족은 감자를 모두 좋아해서 감자가 저렴하게 나왔을 때 박스로 구입한 뒤에 잘 저장한 뒤에 오랜 시간 먹습니다. 또한 처가집이 농사를..

귀에서 삐 소리가 나요. 이명에 좋은 음식 10가지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이명은 앓고 있는 사람만 이 고통을 압니다. 보통 모르는 분들의 경우 절대 이해를 하지 못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라 누구에게 말하기도 뭐 합니다. 아무 이유 없이 귀에서 삐소리가 나요. 이런 증상을 이명이라고..

술 빨리 깨는 방법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연작으로 계속해서 마시는 것보단 폭음이 조금은 괜찮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는 간이 쉴 수 있는 시간을 주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사실 술을 마시지 않는 게 최선이지만 그게 사실 실천하기 불가능하기 때문에..

술깨는데 걸리는 시간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오늘은 우선 술깨는데 걸리는 시간 알아보겠습니다. 소주, 맥주, 막걸리, 양주, 와인 순입니다. 술깨는데 걸리는 시간 우선 소주 한 병 기준으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남성: 남성의 경우 소주 한병의 술 깨는..

옷에 묻은 볼펜자국 지우는 방법 및 순간 접착제 지우는 방법 입니다. [내부링크]

어쩌다 보면 뜻하지 않게 볼펜자국이 옷에 남겨질 때가 있습니다. 아끼는 옷의 경우에는 당황스럽기도 하고 이게 지워 질까 하고 속상해할 때가 생기기도 합니다. 특히나 흰색 옷에 묻은경우 짜증이 제대로 날 겁..

생선 맛있게 굽는법, 새우튀김 모양만드는 방법, 조개(바지락 기타 등등) 삶는법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우선 생선 맛있게 굽는법을 설명해 드리고 새우튀김 만드는 법은 간단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새우튀김은 모양을 이쁘게 만드는 방법과 속살은 촉촉하게 겉은 바삭하게 튀기는 방법 입니다. 사실 생선구이는 누가..

백종원 고등어조림 황금레시피 입니다. [내부링크]

고등어조림을 할 때 저는 보통 고춧가루와 고추장을 넣는걸 기본으로 했는데 백종원 고등어조림 황금 레시피에서는 고추장이 빠지고 된장과 고춧가루가 기본양념이 됩니다. 된장으로 맛이 날까 하는 걱정이 있긴..

고양이 알레르기 증상 및 해결방법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사람들도 알레르기 증상이 있듯이 반려동물인 고양이도 사람과 마찬가지로 사소한 어떤 것들로 인해 알레르기 증상을 보일 수 있습니다. 이런 증상이 나타나면 집사님들은 많은 걱정을 할 수밖에 없습니다. 증상으..

고양이 타이레놀 및 고양이가 먹으면 안되는 음식 몇가지 입니다. [내부링크]

우선 고양이가 절대 먹어서 안 되는 것 중 하나인 타이레놀 이야기부터 해드리겠습니다. 고양이 타이레놀 이건 털어 놓기 약간 뭐한 이야기입니다. 저희 집 냥이의 나이는 사람 나이로 치면 만 6세입니다. 암컷..

고양이 평균수명, 품종별 수명 링크로 확인 바랍니다. [내부링크]

고양이를 입양하시려는 분이나 입양해서 행복하게 사시는 분이나 내가 지금 키우고 있는 냥이의 수명이 궁금할 겁니다. 이러한 궁금증으로 인해 함께 하고 싶은 날들을 늘리기 위해 여러 가지 신경을 쓰게 됩니다...

고양이 중성화 비용, 중성화수술시기 및 관리 및 변화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우선 고양이 중성화수술시기 이것부터 개인적인 경험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저희 집 냥이는 어릴 때 타이레놀을 핥은 적이 있었습니다. 그때 동물병원에 데리고 가서 치료를 받게 했는데 건강 상태가 좋지 않아 중..

고양이가 토하는 이유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자식 같은 냥이가 아프거나 어딘가 불편해 토를 한때가 있습니다. 이는 자연스럽고 매우 자주 볼 수 있는 현상 이기도 합니다. 고양이는 다른 기타 동물들과 비교했을때 토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그렇다고 해..

고양이 종류 및 특징, 품종 수명 어제에 이어 2번째 입니다. [내부링크]

어제 고양이 종류 10가지를 올렸고 오늘도 10가지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고양이를 양육하시려고 이리저리 알아봤던 저이기에 혹시나 도움이 될까 해서 올려 봅니다. https://thro432111.tistory.com/279 ↑↑클..

고양이 종류 및 특징 품종 수명 자세하게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고양이를 입양하려고 고민 중이신 분들은 고양이 종류 및 특성에 대해 궁금하실 겁니다. 오늘은 이 내용을 알아보고 종류에 따라 수명 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은 우선 10종류 부터 알아보겠습니다. 총 4..

지방간 원인 및 증상 치료방법, 합병증 까지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정상적인 간의 경우 지방이 차지하고 있는 비율은 5% 이내입니다. 위에 비율보다 많은 지방이 축적된 상태를 지방간이라고 합니다. 지방간은 과도한 음주로 인한 알코올성 지방간, 비만, 당뇨, 고지혈증 약물과 관..

피부 좋아지는 방법, 홍삼 효능 에서 시작, 홍삼 부작용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인삼을 정성껏 말리고 다리는 작업등에 여러 가지 절차를 거치면 바로 홍삼이 탄생하게 됩니다. 홍삼은 면역력 향상은 물론 신경계를 개선해 주게 됩니다. 이는 당뇨병 및 염증 및 항암에 좋다고 알려져 있어 암..

면역력 높이는 방법 음식 으로,인삼 효능 및 부작용 이야기 입니다. [내부링크]

코로나로 인해 요즘 면역력 향상에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오늘은 인삼 효능 및 부작용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삼 효능 부터 자세히 알고 가겠습니다. 면역력 높이는 방법 음식..

백혈병 초기증상 및 원인, 치료방법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백혈병은 세포의 분화 정도 즉 악화 속도에 따라서 급성 혹은 만성으로 분류합니다. 세포의 기원에 따라 골수성과 림프성으로 나누고 흔히 4가지 형태로 분류 됩니다. 급성 림프구성 백혈병은 전체 암종의 1%로 드..

뇌출혈 증상 및 뇌졸중 원인 및 증상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겨울철 날씨가 추워지게 되면 갑작스러운 뇌출혈로 사망하시거나, 평소 아무 이상 없다가 갑자기 뇌졸중으로 사망하는 경우의 분들이 증가 한다는 안타까운 통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뇌출혈 및 뇌졸중 원인을 미리..

간암 원인 및 간 건강을 지키는 방법 [내부링크]

우리 몸에 침묵의 장기인 간 건강을 지키는 방법 및 간암 원인 알아봤습니다. 과도한 음주는 간에 치명적입니다. 음주가 해로운건 누구나 알고 있는 사실입니다. 음주는 사람마다 다를수 있는데 인종, 성별, 문..

강아지 훈련방법, 짖어, 배변, 사회성, 서열정리 입니다. [내부링크]

강아지를 처음 입양하면 궁금한 점이 많겠지만 그중 하나가 바로 훈련 방법이 아닌가 싶습니다. 강아지 훈련방법에는 왕도는 없지만 유용한 방법은 분명히 있습니다. 모든 반려동물 행동 전문가들이 입을 모으는..

강아지 토 색깔 증상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강아지 토 색깔 증상을 알아보기 앞서 토하는 이유부터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강아지의 위는 페티병 한 통 정도의 음식물이 담길 수 있는 소화 기관입니다. 위벽에서 위액이 나오면 음식물과 뒤섞여 소화를 하게..

강아지가 토하는 이유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강아지를 처음 양육하시는 분들은 강아지가 갑자기 토 하게 되면 당황스럽고 어찌해야 하는지 몰라 당황할 겁니다. 강아지가 토하는 이유를 알고 올바르게 대처 하는 방법 알아보는 시간을 갖겠습니다. 이유 없는..

강아지 스트레스 증상 및 해소법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사람들과 마찬가지로 강아지들도 스트레스에 시달리고 있는걸 견주분들은 잘 알고 계실 겁니다. 강아지들은 사람들에게 말로 표현할 수 없기 때문에 행동으로 사람들에게 알려주게 됩니다. 하여 오늘은 강아지 스..

강아지 수명 및 평균 수명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강아지를 처음 입양해서 양육을 시작하시는 견주분들이라면 가장 먼저 강아지 수명이 궁금하길 겁니다. 첫 양육을 시작하시는 분이라면 혹시 강아지 수명 및 평균수명에 대해 알고 계신가요? 한 가지 확실한 사실..

강아지 분리불안증 원인 및 고치기 입니다. [내부링크]

강아지 분리불안증 증상은 무리 생활을 하는 모든 동물들에게서 보일 수 있는 일반적인 증상입니다. 무리 또는 어떠한 대상과 떨어지게 되면 신체적으로나, 정신적으로 불안해지는 상태를 이야기합니다. 무리 중..

강아지 목욕시키는 방법 및 주기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첫 입양후 걱정하게 되는게 한두가지가 아닐 겁니다. 그중 오늘은 초보 견주 분들도 손쉬게 시킬수 있는 강아지 목요시키는 방법 및 주기 알아보겠습니다. 강아지 목욕 주기는 2~3 정도에 한번이 가장 적당 하다고..

강아지가 먹으면 안되는 음식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강아지에게 아무런 음식을 급여하면 무기력증에 빠지게 되거나 심한 경우 사망에 이르기까지 합니다. 반려견과 건강하게 오래오래 함께 하기 위해서는 아래와 같은 음식 10가지를 먹지 못하게 하셔야 합니다. 어릴..

강아지가 먹어도 되는 음식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기본적으로 식탐이 많은 강아지의 경우 사람이 음식물을 먹고 있으면 옆에 와서 낑낑 거리기도 하며, 상을 치울 때 상위로 뛰어올라 음식물을 물어가는 경우도 있습니다. 반려견을 처음 키우시는 분들은 이 음식을..

강아지가, 개가 짖는 이유, 강아지가 짖을때 교육방법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강아지가 짖는 이유 시간입니다. 강아지가 짖는 이유는 유전적인 특성과 후천적인 특성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개는 이유 없이 짖지 않는데 강아지의 특성에 맞춰 이해를 하고, 상황에 따라 짖지 못하게 교육하는..

강아지가 무는 이유, 물어요 및 강아지 교육 방법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이 세상에 물지 않는 강아지는 없다고 합니다. 이는 장난을 치면서 물던 공격적으로 물든 물 수 있다는 걸 뜻한다고 합니다. 강아지가 무는 이유를 보면 선천적인 이유와 학습에 의한 후천적인 이유로 나눌 수 있..

강아지 털갈이 시기, 강아지 털빠짐 원인 및 증상 [내부링크]

강아지 털 이해부터 하고 넘어가겠습니다. 강아지의 털은 보온성이 높은 하모와 방수성이 뛰어난 상모로 된 이중 구조의 털을 가진 견종이 대부분입니다. 이러한 상모와 하모가 함께 자라고 있는 이중구조의 털을..

강아지 지능순위 1위 부터 79위 까지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강아지 지능순위 결과도 중요하지만 우리 집의 강아지가 얼마나 똑똑한가 가 중요하니 너무 실망 마시기 바랍니다. 예전에 방송에서 보게된 집 나간 강아지가 다시 집을 찾아오거나 과거 본인을 괴롭히던 사람을..

강아지 백내장 수술비용 및 절차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얼마 전 저희 큰누나네 강아지가 백내장 수술을 받고 지금은 재활을 하고 있습니다. 강아지 백내장으로 인해 수술을 고민하는 집사 분들을 위해 큰누나네 강아지 사례를 보고 글을 써보겠습니다. 물론 경험이기는..

강아지 나이 계산법, 고양이 나이 계산법 및 나이별 특징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우선 강아지 나이 계산법 부터 알아보겠습니다. 강아지 나이 계산법은 강아지의 크기에 따라 상이 합니다. 보통 강아지의 크기와 몸무게가 적을수록 평균 수명이 길어 집니다. 5살까지는 큰 사람 나이와 비교했을..

강아지 꼬리 내림 올림 및 흔들기, 물기, 감정, 표현 입니다. [내부링크]

강아지를 양육하시다 보면 궁금한 점이 많이 생기게 됩니다. 그중 강아지는 어떠한 기분일 때 꼬리 내림 올림 및 흔들기를 할까요? 강아지의 행동에는 어떤 거든지 이유가 존재합니다. 동물의 경우 본인의 감정을..

강아지 마킹 이유 및 한쪽 발을 드는 이유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강아지와 산책을 하다 보면 제일 먼저 젓 봇대 등에 한쪽 발을 들고 소변을 보게 됩니다. 이는 아마 여러분의 강아지들도 마찬가지 일겁니다. 왜 강아지들은 한 발을 들고 소변을 보고 마킹 이유에 대해 알아보도..

강아지 산책 및 심리, 강아지 생각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강아지 심리 상태 무슨 생각을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강아지가 집사와 산책을 하면서 어떠한 생각을 하는지 한 번쯤은 궁금하셨을 겁니다. 몇몇 가지의 궁금한 점을 통해 알아보겠습니다. 강아지는 매일 똑같..

프렌치 불독 성격 및 특징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많은 반려인의 사랑을 받고 있는 프렌치 불독은 어떤 견종일까요? sns 빅데이터를 확인해본 바로는 긍정의 비율이 92%로 좋다, 귀엽다, 튼튼하다, 이쁘다, 사랑스럽다입니다. 이렇듯 이 견종은 많은 사람들에게 긍..

푸들 성격 및 특성, 푸들 종류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반려인들에게 많은 인기를 끊임없이 받고 있는 푸들은 본디 프랑스를 대표하는 견종으로 알려져 있지만 원산지는 독일입니다. 푸들은 강아지 지능 테스트에서 당당하게 1위를 차지할 만큼 똑똑한 견종으로 유명 합..

털 안빠지는 강아지 종류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가정에서 강아지를 양육하고자 할 때 가장 중요한 게 어떤 게 있을까요? 저는 고양이를 양육하고 있기 때문에 털 안빠지는 강아지 종류에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세탁을 하고 나서도 옷에 털이 여기저기 뭉쳐서..

저먼 셰퍼드 성격 및 특징 파헤쳐 봤습니다. [내부링크]

우리가 알고 있는 군견 중 하나인 충성심이 강하고 강직한 견종 이야기입니다. 강아지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누구나 알고 있고 또 누구나 관심이 있는 견종일 겁니다. 독일의 국견 이자 강아지들 중 가장 많은..

개는 훌륭하다 견종, 버니즈 마운틴 독 성격 및 특징 [내부링크]

개는 훌륭하다를 즐겨보는 애청자로 예전 2건의 방송분이 언론 등을 통해 여러 가지 여론이 형성되었습니다. 물론 많은 사람의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음을 이야기 해주는 대목이기도 합니다. 오늘 이야기할 버니즈..

말티즈(몰티즈) 성격 및 특징, 관리법 정리해 봤습니다. [내부링크]

오늘 알아볼 견종은 많은 분들의 귀염둥이인 말티즈 이야기입니다. 사실 말티즈는 예전부터 국민견으로 알려졌을 만큼 우리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있는 강아지입니다. 오늘은 글은 말티즈의 습성, 및 특징에 대해..

강아지 시력 및 색맹 강아지 시력의 모든 것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사람들 과는 다르게 강아지들은 후각이 매우 발달해 후각으로 세상을 바라본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면 강아지가 보는 세상 중 눈으로 보는 세상은 어떨까? 강아지 시력은 또 얼마나 되지? 강아지는 색 구별이..

이사 하는 꿈, 어딘지 모르는 곳으로 새집으로, 낡은 집으로, 집주인에게 쫓겨나는 꿈해몽등 여러가지 입니다. [내부링크]

새집으로 이사하는 꿈 자신에게 외적, 내적으로 새로운 변화가 발생되며 그로 인해 주변 환경이 변하게 됨을 말합니다. 학생이면 전학 또는 유학을 가게 되는 기회가 생기게 됨을 말합니다. 직장인의 경우 출장을..

무지개 꿈, 쌍 무지개 꿈, 무지개 나오는 꿈 해몽 여러가지 입니다. [내부링크]

선명한 오색 무지개 꿈 선명한 색만큼 활짝 웃게 되는 날이 찾아오게 됨을 의미합니다. 최근에 걱정 근심이 있는 경우라면 깨끗하게 사라지게 되며, 집안에 매우 좋은 일이 발생되는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무지..

시험 보는 꿈, 면접 보는 꿈, 기타 시험 관련 꿈 해몽 여러가지 입니다. [내부링크]

시험 보는 꿈 기본 해몽 취업 준비생의 경우 본인이 원하는 곳에 합격에 기쁨을 누리게 됩니다. 학생은 성적이 오르게 됨을 이야기하고 성인이 이 꿈을 꾸면 원하는 바를 성취하게 됩니다. 시험 보는 장소에 늦는..

달 꿈, 달 나오는 꿈, 월식 꿈, 달 관련 꿈 해몽 여러가지 입니다. [내부링크]

달이 물속에 비쳐 보이는 꿈 하늘에 떠있는 달이 물 위에 비쳐 보이면 유명인에 관한 기사를 보게 됩니다. 또는 미혼자는 배우자를 만나게 됨을 이야기합니다. 별이 달 앞에 가는 꿈 현실에서 사업이나 희망의 대..

집에 비가 새는 꿈, 비 맞는 꿈, 비 오는 꿈, 비 꿈 해몽 여러가지 입니다. [내부링크]

꿈속에서의 비의 상징은 현재 본인을 괴롭혀 오던 막힌 기운이 회복되며 행운이 찾아오게 됨을 말합니다. 또한 비는 만물의 생명력 원천이기에 번영과 생명력을 상징 하기도 합니다. 비가 오는 상황에 따라 해몽이..

흰머리 나는 꿈, 흰머리 뽑는 꿈, 흰머리 관한 꿈 해몽 입니다. [내부링크]

꿈속에서 흰머리의 상징적 의미는 명예, 지위, 피곤, 축적된 경험 또는 노하우 등을 이야기합니다. 흰머리 나는 꿈 꿈속에서 머리카락은 걱정 근심을 말하거나 수명, 혹은 자존심을 상징합니다. 하여 젊은 사람이..

홍수 나는 꿈, 집이 물에 가라 앉는 꿈, 떠내려 가는 꿈 해몽 상황별 정리 입니다. [내부링크]

홍수는 인간이 어떠한 대책을 세운다고 해도 대처하기가 거의 불가능하다 할 수 있습니다. 이는 꿈 해몽에서도 크게 다르지는 않게 됩니다. 홍수의 주된 원료인 물은 세력을 말합니다. 홍수의 경우 본인이 물에 들..

판다 꿈, 곰 꿈, 곰을 타고 다니는 꿈, 새끼 곰 보는 꿈 해몽 여러가지 입니다. [내부링크]

심리학에서 곰은 어머니와 동일시되며, 꿈속에서의 상징 또한 어머니, 모성, 모친의 압력 및 간섭을 말하며, 임산 남녀를 불문하고 권위와 권력을 가진 사람을 말합니다. 또한 곰은 재물, 권세, 큰일, 단체 조직을..

말 꿈, 말 타는 꿈, 백마 꿈, 검은 말 꿈 해몽 여러가지 정리 해 봤습니다. [내부링크]

오늘은 말 꿈 중에 대표적인 말 타는 꿈, 백마 꿈, 검은 말 꿈, 외에 여러 가지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꿈속에서 말의 상징은 행동, 계획, 추진력, 변화 노력을 말합니다. 말 타는 꿈은 상황별..

거미줄 꿈 해몽 여러가지 상황별로 정리 했습니다. [내부링크]

어제 거미에 관한 꿈 해몽 이후 오늘은 거미줄 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어제 알아본 거미 꿈은 흉몽인 경우보다 길몽인 경우가 훨씬 많았습니다. 오늘은 거미줄 꿈해몽에 가장 기본이 되는 거미줄의 상징에 대..

거미 나오는 꿈, 거미 먹는 꿈, 거미 잡는 꿈 해몽 여러가지 입니다. [내부링크]

사람에 따라 무서울 수도, 불쾌할 수도, 징그러울 수도 있는 거미는 해충을 잡아주는 고마운 곤충입니다. 꿈속에서 거미는 귀인, 후원자, 조력자 등을 상징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거미는 우리 주변에서 찾으려 노..

쥐 한테 물리는 꿈, 쥐 잡는 꿈, 흰 쥐 나오는 꿈 해몽 여러가지 입니다. [내부링크]

꿈속 쥐의 상징: 불행, 작품, 중개인, 스파이, 일거리, 도둑, 트러블 등이 있습니다. 꿈속에 나온 쥐는 불행, 트러블, 스파이 등을 이야기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쥐가 상징하는 의미와 같이 길몽 보단 흉몽인 경우..

지진 나는 꿈, 지진 꿈 여러가지 해몽 입니다. [내부링크]

지진이라 함은 압력을 압력을 받은 지층이 끊어지면서 생기는 에너지로 지표면이 흔들리게 되는 현상을 뜻합니다. 진도가 크든 작든 간에 주변에 진동과 울림을 동반하는데 이는 꿈 해몽에서 핵심이 됩니다. 꿈속..

지갑 꿈, 지갑 잃어버리는 꿈, 지갑 선물 받는 꿈, 지갑 사는 꿈, 지갑을 도둑맞는 꿈 해몽 여러가지 입니다. [내부링크]

꿈속에서의 지갑의 상징은 대표적인 금전운을 이야기합니다. 해몽에서는 돈 꿈과 같이 지갑 꿈 또한 역몽인 경우가 많습니다. 예를 들면 지갑 속에 돈이 많이 있었다면 원하지 않는 지출을 급작스럽게 하게 되거나..

신발 꿈, 신발 사는 꿈, 신발 찾는 꿈, 신발 잃어 버리는 꿈 해몽 입니다. [내부링크]

신발 꿈 중에서 가장 많이 꾸게 되는 건 바로 신발 잃어버리는 꿈, 신발 찾는 꿈, 여러 가지 신발 꿈 알아보겠습니다. 신발 꿈에서 신발의 상징은 현재의 본인, 사회적 지위, 협력자, 동업자, 대인관계, 연애운 등..

담배 꿈, 담배 피는 꿈 해몽 여러가지 입니다. [내부링크]

흡연자라면 누구나 금연을 하고 싶어 하는 담배 꿈입니다. 하지만 담배 피우는 꿈을 꿈을 꾼 경우라면 흔하지 않은 경우라 해몽을 해보야 할 겁니다. 담배 피는 꿈은 매우 다양한 상황이 있으며 해몽 또한 다양하..

프로포즈 받는, 하는 꿈,고백 받는 꿈, 고백 하는 꿈 해몽 입니다. [내부링크]

프로포즈와 고백의 의미는 비슷하지만, 이번 글에서는 프러포즈가 조금은 더 강한 의미로 풀이하겠습니다. 보통 프로포즈와 고백하는 꿈은 심리 몽인 경우가 많습니다. 즉 본인의 내재된 감정이 꿈으로 나타난 심..

국수 먹는 꿈, 고기 먹는 꿈, 국수, 고기 꿈 해몽 여러가지 입니다. [내부링크]

오늘은 국수, 고기, 빵 먹는 꿈 해몽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보통 먹는 꿈의 경우 길몽인 경우가 많고, 대인관계의 지속과 금전운과 관련된 경우가 많습니다. 꿈해몽의 주요 포인트는 맛을 어떻게 느꼈는지 또 꿈..

소 꿈, 송아지 꿈, 소가 나오는 꿈, 송아지 나오는 꿈 해몽 입니다. [내부링크]

동서양을 막론하고 옛날 선조들에게 소는 일을 해주거나 식량을 공급해 주는 고마운 가축이었습니다. 지금에서의 꿈 해몽은 그 의미가 재산과 풍요를 이야기합니다. 꿈 해몽에 있어 중요한 포인트는 소의 건강과..

사자 꿈, 사자에게 물리는 꿈, 사자와 싸우는 꿈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현실 세계에서 사자는 가장 강한 육상동물 중 하나로, 백수의 와이라는 이미지가 각인된 건 성경, 불경의 영향이 큽니다. 사자는 동서양을 막론하고 어떠한 두려움 없이 모든 동물들을 위험과 권위로 복종시키는..

매 꿈, 매를 보는 꿈, 매가 하늘을 나는 꿈 해몽, 독수리 꿈, 독수리 가 하늘을 나는 꿈 입니다. [내부링크]

독수리와 더불어 하늘을 지배하고 있는 매의 꿈속 상징은, 우두머리, 권력, 재능, 능력인, 등과 관련된 입신양명입니다. 또는 길몽, 태몽으로 해몽이 되는 좋은 꿈으로 풀이됩니다. 매를 보는 꿈 이는 길몽이며 본..

봉황 꿈, 봉황이 날아오르는 꿈, 집으로 들어오는 꿈 상황별 해몽 입니다. [내부링크]

꿈속에 봉황이 나왔다면 우선 흉몽인 경우가 적고 길몽이 많은 꿈이니 안심하셔도 좋습니다. 봉황은 긍정을 상징하는 매우 길한 상상 속의 동물이기 때문에 길몽인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러나 봉황과 같은 동물..

돼지 꿈, 돼지 잡는 꿈, 새끼 돼지 꿈, 죽은 돼지 꿈 해몽 여러가지 입니다. [내부링크]

모든 사람들이 꾸는 꿈 중에 으뜸이라는 돼지꿈 이야기합니다. 돼지 나오는 꿈 중 돼지 잡는 꿈, 죽은 돼지꿈, 새끼 돼지꿈 등 여러 가지 돼지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돼지꿈 기본 풀이 꿈속에서의 돼지의 상징..

가방 꿈, 가방 잃어버리는 꿈, 가방을 선물 받는 꿈 해몽 여러가지 입니다. [내부링크]

꿈속에서의 가방의 상징은 가정, 직장, 동업자, 조력자, 일거리, 사업, 재산, 자금 출처 등이 있습니다. 특히 가방 꿈 해몽에 중요하게 봐야 하는 건 가방 안에 어떠한 물건 등이 들어 있었느냐입니다. 만약 가방..

화내는 꿈,싸우는 꿈, 말싸움 하는 꿈, 소리 지르는 꿈 상황별 해몽 입니다. [내부링크]

말싸움, 싸움, 화내는 꿈, 소리 지르는 꿈은 본인의 잠재의식이 꿈으로 반영된 경우가 많은 꿈으로 풀이됩니다. 특히 화내는 꿈, 소리 지르는 꿈은 본인의 주변 상황과 대인관계에 있어 스트레스 혹은 불안 불만..

연인과, 애인과, 남편, 아내와 키스하는 꿈, 연예인과 키스하는 꿈 해몽 입니다. [내부링크]

키스하는 꿈의 중요한 해몽 포인트는 어떤 이와 어떤 마음으로 했느냐가 중요합니다. 꿈속에서 기분이 좋다 해서 얼핏 생각하면 길몽일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이는 꼭 그렇지는 않습니다. 꿈속에서 키스의 상징은..

불 끄는 꿈, 집에 불나는 꿈, 불타는 꿈, 몸에 불 붙는 꿈 해몽 여러가지 입니다. [내부링크]

지난 주말 밤에 뜬금없이 집에 불나는 꿈을 꾼 아들 덕분에 불 꿈 알아봤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불 꿈에 대해서 대충은 알고 있었는데 아들이 꿨다고 하니 자세히 알아봤습니다. 불 꿈의 기본 해몽은 길몽으로..

로또 복권 1등 당첨 되는 꿈 best 7 입니다. [내부링크]

전날 밤에 꿈을 꾸고 아침에 일어나서 해몽을 하는 이유 중 아마 가장 많은 이유가 로또 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오늘은 로또 당첨되는 꿈, 로또 당첨자들이 이야기 해준 대표적인 꿈의 종류를 살펴보겠습..

운석이 떨어지는 꿈, 절벽에서 떨어지는 꿈, 건물, 계단,옥상 에서 떨어지는 꿈 해몽 입니다. [내부링크]

떨어지는 꿈 꿈속에서 떨어지는 꿈의 상징은 본인이 계속 품고 있는 불안감, 좌절감 등을 이야기합니다. 높은 곳에서 떨어지는 건 그러한 불안함과 좌절감의 크기가 큰 거라고 풀이가 됩니다. 건물, 옥상 같은 높..

개미 떼 꿈, 개미 먹는 꿈, 개미 죽이는 꿈, 개미 꿈 해몽 정리했습니다. [내부링크]

꿈속에서의 개미의 상징은 근면, 성실입니다. 개미 꿈 중 개미 나오는 꿈, 개미 죽이는 꿈, 개미에게 물리는 꿈, 개미 떼 꿈 등 여러 가지 정리해 보겠습니다. 개미 꿈에서 개미의 상징은 협력, 꾸준합, 근면, 성..

꽃다발 꿈, 꽃다발 받는 꿈, 만드는 꿈, 사는 꿈, 꽃 꿈 해몽 입니다. [내부링크]

꽃다발 꿈 현실 속에서 꽃다발은 축하, 선물 등으로 사용됩니다. 특히 사랑하는 사람에 대한 애정 표현으로 그 상징성이 강하다 할 수 있습니다. 꿈해몽에서 꽃다발은 누가 주고 받는 쪽인지가 꿈해몽에 중요 포인..

버스 타는 꿈, 버스 꿈, 배 타는 꿈, 자전거 타는 꿈, 오토바이 타는 꿈 해몽, 기차 타는 꿈 입니다. [내부링크]

어제 비행기 꿈에 이어 오늘은 버스 타는 꿈, 배 타는 꿈, 자전거 타는 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비행기 타는 꿈은 본인의 운기가 상승되고 있음을 이야기 하는 꿈입니다. 보편적으로 교통수단과 관련된 꿈은 본..

비행기 타는 꿈, 추락 하는 꿈, 놓치는 꿈 해몽 [내부링크]

꿈속에서 비행기의 상징은 자유, 모험, 사업, 소원입니다. 비행기 꿈은 보통 전체적인 운기의 상승을 이야기 하며, 모든 일들이 좋은 방향으로 본인이 희망하거나 소망하는걸 이루게 됨을 의미 합니다. 보편적으로..

내가 우는 꿈, 펑펑 우는 꿈, 부모님이 우는 꿈, 눈물 흘리는 꿈 해몽 여러가지 입니다. [내부링크]

꿈에서 우는 꿈 꿈속에서 우는 꿈은, 우는 정도, 우는 상황, 우는 사람에 따라 해몽이 달리 됩니다. 꿈속에서 우는 꿈은 심리 몽인 경우가 많으며 울음으로 본인을 둘러싼 스트레스, 불안, 불만 등을 해소하게 됨..

호랑이 꿈, 호랑이 보는 꿈, 호랑이 새끼 꿈, 호랑이가 달려드는 꿈 해몽 입니다. [내부링크]

오늘은 호랑이 꿈 중에서도 대표 격인 호랑이 보는 꿈, 호랑이가 달려드는 꿈, 호랑이 새끼 꿈에 대해서 알아본 뒤에 상황별 호랑이 꿈에 대해 해몽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꿈속에서의 호랑이의 상징은 권력과 권세..

화장실 꿈, 재래식 화장실 꿈, 더러운 화장실 꿈 해몽 입니다. [내부링크]

화장실이 꿈에 나왔다면 해몽할 때 똥꿈과 별반 다르지 않게 해몽합니다. 화장실 꿈의 대부분은 재물운관 관련된 좋은 꿈으로 풀이가 가능합니다. 혹은 심리적으로 본인안에 무언가를 시원하게 해소하고 싶은 잠재..

사람 죽이는 꿈 해몽, 살인 하는 꿈 상황별, 인물별로 여러가지 입니다. [내부링크]

생각만 해도 오싹해지는 꿈인 사람 죽이는 꿈은 흉몽보다는 길몽인 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꿈에서 깨어난 뒤 뭔가 기분이 뒤숭숭하고 기분이 나쁠 수 있지만 해몽은 웬만하면 길몽이니 걱정 안 해도 됩니다. 보통..

집 짓는 꿈, 집 사는 꿈, 집 파는 꿈, 집 청소하는 꿈 해몽 여러가지 입니다. [내부링크]

오늘 꿈은 누구나 한 번쯤은 꾸고 싶어 하지 않을까 하는 그런 꿈입니다. 집 관련 꿈 해몽 중 집사는 꿈, 집 짓는 꿈, 집 파는 꿈, 집 청소하는 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집 꿈에서 집은 가족 혹은 본인의 건강..

쌀꿈, 쌀 씻는 꿈, 쌀 나오는 꿈 해몽 여러가지 입니다. [내부링크]

옛날에는 쌀은 화폐 이자 재물로 사용되어 왔습니다. 꿈속에서 쌀이 상징하는 건 금전운, 풍요로움, 수확 등을 이야기하는 길몽인 경우가 많습니다. 또는 쌀을 수확하기 위해 들어가는 노력에 비춰 성장의 의미도..

부부싸움 꿈, 다른 사람의 부부싸움 보는 꿈 상황별 해몽 여러가지 입니다. [내부링크]

꿈속에서 부부 싸움하는 꿈은 역몽으로 풀이되는 경우가 많으며 부부 관계가 개설되게 됨을 이야기합니다. 부부싸움 꿈에서 중요한 해몽 포인트는 누가 부부싸움을 했는지, 부부 싸움에서 어떤 행동을 했는지에 따..

복숭아 꿈, 복숭아 먹는 및 복숭아 태몽 종류별 해몽 입니다. [내부링크]

예로부터 복숭아는 애정을 상징하는 과일로 결혼, 장수, 연애, 태몽 등을 상징하는 과일이었습니다. 꿈속에서 나온 복숭아는 모든 일에 있어 성과를 얻으며, 인기를 누리게 됨을 이야기하는 꿈으로 풀이합니다. ..

비맞는 꿈, 비오는 꿈, 비 꿈 해몽, 집에 비 새는 꿈 입니다. [내부링크]

꿈속에서의 비가 상징하는 건 현재 본인을 괴롭혀 오던 막힌 기운이 회복되며 행운이 찾아오게 됨을 말합니다. 또는 비는 생명력의 원천이기에 번영과 생명력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비가 오는 상황에 따라 해몽이..

뛰는 꿈, 넘어지는 꿈, 달리는 꿈, 날아다니는 꿈 상황별 해몽 [내부링크]

꿈속에서 날아다니는 꿈 이는 소망의 표현으로 풀이합니다. 하늘을 날아다니는 꿈은 더 높게 날면 날수록 비례해서 좋은 꿈으로 풀이되며, 본인의 운기 또한 비례해서 상승됩니다. 보통 날아다니는 꿈은 본인의 목..

바다 꿈, 맑은 바다 꿈, 푸른 바다 꿈, 바다에서 수영하는 꿈, 해몽 여러가지 입니다. [내부링크]

오늘은 바다와 관련된 꿈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바다 꿈에 대해 확인한 뒤 자세한 상황과 장소별, 상황별 해몽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바다 꿈은 맑은 바다꿈, 바다에서 수영하는 꿈, 바다를 보는 꿈 등이 있..

총 맞는 꿈, 머리에 총 맞는 꿈 해몽, 총 꿈 상황별 해몽 입니다. [내부링크]

총에 맞는 꿈은 길몽 또는 흉몽 두 가지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길몽인 경우는 총알이 박히게 되면 새로운 일이 본인에게 들어오는 것으로 해봉 합니다. 반대로 총알을 빼내거나, 빠져나온 것은 새로운 일을 거..

용꿈, 용꿈 태몽, 용 꿈해몽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듯이 용꿈은 대표적인 태몽이기도 하면서 로또 당첨되는 꿈으로도 잘 알려져 있습니다. 꿈속에서 용이 나왔다면 운기가 급상승하고 있음을 이야기하는 것으로 금전운뿐만 아니라 앞으로의 생..

아들 낳는 꿈, 딸 낳는 꿈, 유산하는 꿈여러가지 아기꿈 해몽 입니다. [내부링크]

오늘의 꿈 풀이는 낳는 꿈으로 아들 낳는 꿈, 딸 낳는 꿈, 쌍둥이 낳는 꿈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꿈속에서 낳는다의 상징은 무언갈 만든다는 걸 말합니다. 즉 무엇인가를 낳는다는 꿈은 본인이 무엇인가..

아기 낳는 꿈, 쌍둥이 낳는 꿈 해몽 여러가지 해몽 입니다. [내부링크]

아기 낳는 꿈에 대해 상황별로 여러 가지 알아보겠습니다. 꿈속에서 아기는 행운을 상징이며 금전운, 연애운, 업무운 이 상승하고 있음을 암시하는 좋은 꿈으로 풀이됩니다. 낳는 꿈은 보통 무엇을 새로이 시작하..

반지 꿈, 반지 끼는 꿈, 반지 받는 꿈 해몽 여러가지 입니다. [내부링크]

꿈속에서 반지의 상징은 연애, 계약, 명예, 재물을 들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반지 꿈에서 금반지를 주웠다면 재물과 돈이 들어오는 꿈으로 해몽됩니다. 만약 연인이 있는 경우면 연애운이 상승하는 것으로 결혼..

머리 자르는 꿈,미용실 가는 꿈, 머리하는 꿈, 머리 염색하는 꿈 해몽 입니다. [내부링크]

오늘은 미용실 가는 꿈, 머리 염색하는 꿈, 머리 하는 꿈 해몽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미용실 꿈은 본인의 기분전환이나 변신의 욕구를 상징하는 거로 해몽이 가능합니다. 미용실 꿈에서 중요한 포인트는 미용실..

관을 보는 꿈, 관꿈 관련 해몽 입니다. [내부링크]

꿈속에서 관을 보는 건 구체적인 내용에 따라 조금의 차이가 있습니다. 대체적으로 길몽이 많은데 꿈속에서의 관을 보는 건 재물이 생기게 됨을 이야기합니다. 꿈해몽은 딱 이거다 하고 해몽이 아니고 상황에 맞게..

무덤 꿈, 산소 꿈, 성묘 가는 꿈, 벌초꿈 해몽 상황별로 정리 했습니다. [내부링크]

무덤 산소의 꿈속 상징은 현재와 과거를 연결하는 걱정, 근심 일 때가 많습니다. 하지만 이보다 중요한 건 산소의 주인이 누구인지 산소의 모양은 어떻게 되어 있는지 산소를 왜 갔는지 등이 해몽에 중요한 포인트..

개꿈, 검은개 꿈, 상황별 해몽 입니다. [내부링크]

보통 우리는 개꿈 하면 좋지 않은 흉몽으로만 생각하는데 이는 잘못된 정보입니다. 꿈속에서 개는 본인과 가장 가까운 사람을 상징하거나 본인을 도와주는 후원자를 이야기합니다. 이 같은 꿈해몽은 인간과 가장..

제사 지내는 꿈, 절하는 꿈, 제사 꿈 해몽 상황별 정리 [내부링크]

제사와 관련된 꿈은 좋은 경우가 많습니다. 제사는 이미 고인이 되시니 분의 명복을 비는 것과 같은 죽음과 관련된 것으로 꿈속 상징은 재생을 닮고 있습니다. 보통 꿈속에서의 제사의 기본 해몽은 과거 청산 혹은..

소아 급성 백혈병 증상 및 원인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소아기의 가장 흔한 악성 종양인 백혈병은 만 15세 이하 어린이에게 진단되는 악성 종양의 1/3 정도입니다. 세포의 분화 정도에 따라 급성과 만성으로 나눠지며 만성 백혈병은 어린이들에게는 흔치 않습니다. 급성..

직장암 초기증상 및 원인, [내부링크]

보통 40대부터는 건강에 유의해야 한다고 하지만 요즘은 20대분들도 암에 걸리는 걸 볼 수 있습니다. 오늘은 그중 선홍색 혈변이나 통증으로 인해 혹시나 무슨 문제가 있는 건 아닐까 하는 분들을 위해 알아보겠습..

곤충 나오는 꿈, 구더기 관련 꿈 해몽 상황 별 정리 입니다. [내부링크]

곤충이 나오는 꿈은 종류와 상황에 따라 행 몽이 달라지지만 길몽보다는 흉몽인 경우가 많으며 태몽인 경우도 있습니다. 구더기가 나오는 꿈은 곤충이 나오는 꿈과는 반대로 길몽인 경우가 많으며 많이 나오면 많..

닭 나오는 꿈, 닭 잡아 먹는 꿈, 치킨 먹는 꿈 등 여러가지 꿈 해몽 입니다. [내부링크]

꿈에 닭이 나오는 꿈은 일단 길몽으로 보시면 됩니다. 보통 닭을 생각하면 새벽에 꼬끼오하며 우는 아침을 생각하게 됩니다. 꿈속에서의 닭은 본인을 연상하는 경우가 많고 닭이 지붕 위에서 크게 울고 있었다면..

바퀴벌레 나오는 꿈, 벌레 나오는 꿈 상황별 총 정리 입니다. [내부링크]

현실에선 만나기 싫은 존재인 바퀴벌레 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바퀴벌레가 나오거나, 죽이는 꿈, 잡는 꿈, 도망가는 꿈, 먹는 꿈, 큰 바퀴벌레 꿈 등 다양한 상황별 정리입니다. 바퀴벌레나 벌레의 꿈속 상징..

늑대 꿈, 여우 꿈 해몽 여러가지 상황 별 정리 입니다. [내부링크]

늑대나 여우가 나오는 꿈은 길몽보다는 주로 흉몽인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하얀 여우나, 늑대가 나오는 꿈은 길몽입니다. 꿈속에서의 늑대와 여우는 어떤 인물을 형상화하는 경우가 주로 해당됩니다. 늑대는 주..

매 꿈, 매 나오는 꿈, 봉화 꿈 해몽 여러가지 상황 별 해몽 입니다. [내부링크]

독수리와 더불어 하늘의 지배자이자 권력자인 매는 권력, 보스, 재물, 능력 있는 사람 등과 관련해 입신양명을 상징하는 꿈입니다. 보편적으론 길몽과 태몽이 많은 좋은 꿈으로 분류하게 됩니다. 매를 보는 꿈 이..

독수리 꿈, 상황 별로 정리 했습니다. [내부링크]

독수리 또는 맹금류인 매가 나오는 꿈은 권력, 힘 등을 이야기합니다. 또한 권력을 나타내거나 이에 상응하는 힘을 가진 사람을 상징합니다. 꿈속에서 독수리가 나를 공격했다면 상당히 위협적인 경쟁자가 나타나..

나비 꿈, 호랑나비 꿈 해몽 빨간, 파랑 나비 꿈 여러가지 입니다. [내부링크]

나비의 꿈속 상징은 태몽, 연애, 학문과 명성, 여성, 연애를 말합니다. 상황별로 나비가 나는 것, 앉는 꿈, 보는 꿈 등으로 나눠지며 상황별로 풀이됩니다. - 날아다니는 나비를 보는 꿈 이는 태몽인 경우가 많은..

지렁이 꿈, 곤충 꿈 해몽 여러가지 입니다. [내부링크]

지렁이 꿈은 벌레 꿈과 크게 다르지는 않습니다. 하여 길몽 보다는 흉몽이 많으며 꿈속에서의 상징은 사소한 일, 하찮은 일, 싫어하는 일이나 물건, 싫어하는 장소, 혐오 등입니다. 현실에서 지렁이를 보는것 자체..

원숭이 꿈, 고릴라 꿈 해몽 입니다. [내부링크]

12 간지 중 9위인 원숭이 꿈 풀이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원숭이의 꿈속 상징은 일, 권리, 재주, 재주꾼, 기술, 배우, 사기꾼, 독불장군, 질투를 말합니다. 또한 흉내를 잘 내면 독단적이거나 성급하며 질투심 강한..

구더기 나오는 꿈, 구더기 꿈 해몽 입니다. [내부링크]

이는 현실에선 기분이 나쁠 수가 있지만 생각과는 다르게 많은 분들이 꾸는 꿈 중에 하나입니다. 보통 벌레가 나오는 꿈은 흉조가 많지만 구더기 꿈은 길몽인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구더기가 더 많이 나올수록 더..

고래 꿈, 고래 잡는 꿈, 돌고래 꿈, 고래 나오는 꿈 해몽 입니다. [내부링크]

고래의 꿈속 상징은 사업운, 금전운, 업무운, 대인관계 등이 있습니다. 상황에 따라 조금씩 달라지기는 하지만 고래가 나온 꿈은 대체적으로 길몽, 태몽이 많습니다. 큰 고래 꿈은 고래의 크기가 크면 클수록 좋은..

개구리 꿈, 청개구리 꿈, 두꺼비 관련 꿈 해몽 입니다. [내부링크]

개구리, 청개구리, 두꺼비 꿈 해몽은 정도의 차이가 있지만 공통 정인 꿈의 상징은 행운, 금전운을 뜻합니다. 이 꿈들의 경우 인생의 전환기에 자주 꾸게 되는 꿈이라고 합니다. 개구리 청개구리 두꺼비 꿈을 꾸면..

폐가전 무료수거 및 무상 방문수거, 수거품목, 수거기준 입니다. [내부링크]

요즘 가전제품 및 디지털 관련 제품들의 신제품이 너무나 빨리 나오고 습니다. 그러다 보니 새롭게 구입한 가전제품을 놓을 장소를 위해 폐가전 제품을 버리는 경우가 많은데 이는 분리수거할 때 배출해야 하는데..

왼쪽 아랫배 통증 원인 과 관련 질환 자세하게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보통 왼쪽 아랫배 즉 복부 왼쪽 아래에 생긴 통증은 소화관 문제인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이외에 왼쪽 아랫배 통증은 생식기관, 요로, 혈관이나 체력 문제로 이어지게 됩니다. 복부는 소화 기관이 포함된 부위며..

안면 홍조, 여성 갱년기 증상 및 갱년기에 좋은 음식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맞이 하기 싫은 갱년기 증상은 보통 45~55세에 찾아오게 됩니다. 갱년기가 찾아오면 신체엔 여러 가지 변화가 생기게 됩니다. 여성분은 사람마다 시기가 조금씩은 다르지만 50세 전후에 찾아오는 게 일반적입니다...

뇌전증 전조증상 및 치료 방법, 간질 에 대한 약물 입니다. [내부링크]

뇌전증은 간질 이란 용어가 주는 사회적 편견으로 인해 간질에서 뇌전증으로 바뀐 겁니다. 하지만 용어가 바뀌었다고 해서 치료방법이나 진단에는 영향을 주진 않습니다. 뇌전증 이란 단일한 뇌전증 발작을 유발하..

당뇨에 좋은 음식 및 당뇨병 초기증상, 합병증, 자가진단 입니다. [내부링크]

당뇨의 대표적인 증상은 소변을 통해 포도당(혈당)이 신체에서 빠져나가는 걸 이야기합니다. 혈당은 평상시 우리가 먹고 있는 음식 중에 탄수화물의 기본 성분입니다. 음식 섭취로 혈당(포도당)이 신체 세포에 사..

골다공증 증상 및 치료 방법, 무릎관절에 좋은 음식 입니다. [내부링크]

뼈는 성장이 멈춰있는 조직이 아니고 평생 동안 계속해 생성과 성장, 흡수의 과정을 반복합니다. 1년마다 10%의 뼈가 교체되며 10년이 지나면 뼈는 모두 새로운 뼈로 교체됩니다. 20~30대까지가 골밀도가 가장 높..

결핵 전염 유무 및 초기 증상 결핵 예방접종 시기와 원인 입니다. [내부링크]

결핵균에 의한 호흡기 감염증상인 결핵은 환자의 기침, 재채기, 대화 등을 통해 배출된 결행 균이 공기를 통해 다른 사람의 호흡기로 들어가게 되면 감염됩니다. 그렇기에 학교에서 많이 발병되고 단체로 감염되는..

백내장 초기 증상 및 수술 후 주의 사항, 치료 방법 입니다. [내부링크]

백내장은 눈 속의 수정체가 어떤 원인에 의해 뿌옇거나 혼탁해져 시력장애를 일으키는 질환입니다. 백내장은 유전적인 원인, 임신 초기 풍진 감염 등에 의해 선천적으로 발생되는 경우도 있고 노화, 외상, 전신질..

녹내장 초기증상 및 녹내장에 좋은 음식 수술후 주의 사항 입니다. [내부링크]

우리의 눈은 노화가 진행되면서 누구나 시력저하와 시력감퇴 등을 일으키게 됩니다. 밤낮없이 눈이 부시며 시력이 떨어진 듯한 느낌과 물체가 흐릿하게 보이며 안과에 방방하는 게 좋습니다. 우리나라 국민인 녹내..

목디스크 초기증상 및 치료 방법 운동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목디스크란 경추 뼈와 뼈 사이 추간판이 탈출하거나 파열돼 경추 신경 자극 혹은 압박으로 목, 목과 어깨, 어깨와 등, 팔 에 통증 및 신경학적 증상을 보이게 되는 질환입니다. 경우는 운동성이 큰 부위로 심각한..

유방암 초기 증상 및 통증, 유방암 자가진단법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이는 여성 암질환 중 발병률이 가장 높으면 전이 확률도 높은 질환입니다. 하지만 초기 증상 자각 후 식이요법과 치료를 병행해 치료를 받으면 치료가 가능한 암입니다. 보건복지부 통계를 보면 2011~2015년까지의..

틱장애 증상 및 원인, 뚜렛 증후군 차이와 치료 방법 입니다. [내부링크]

어떤 사람들은 본인도 모르게 행동이나 습관이 반복적으로 되풀이되는 행동을 보이게 됩니다. 특히 눈 깜빡 거리, 얼굴 찡그리기, 목청 가다듬기, 등의 본인이 인식하지 못한 체 행동이 되풀이됩니다. 또는 갑작스..

아스퍼거 증후군 증상 및 원인, 자가 테스트, 치료 방법 입니다. [내부링크]

사회적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아스퍼거 증후군은 어린 시절 증상이 나타는 경우가 많습니다. 오늘은 조금은 생소한 아스퍼거 증후군 증상 및 원인 알아보겠습니다. 아스퍼거 증후군 알아봤습니다. 아스퍼거 증..

머리가 빠져요! 탈모 증상 및 원인, 탈모 예방 방법 입니다. [내부링크]

오느어떤 이들에겐 젊은 나이임에도 고민거리를 안겨주는 탈모는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많은 고민을 안겨주고 있습니다. 하여 탈모에 좋은 샴푸나 좋은 음식 등을 먹어도 예방이 쉽지는 않다고 합니다. 하여 오늘은..

후두염 증상 및 원인, 후두염에 좋은 음식 [내부링크]

목감기와 비슷한 후두염은 감기로 착각해 방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는 목에 이물감과 통증을 동반하고 악화된 경우 호흡곤란을 경험하기도 합니다. 증상이 보이면 바로 병원에 내방하시는 게 좋습니다. 하여..

성인 ADHD 증상 및 원인, 방치하면 우울증 증상도 동반 됩니다. [내부링크]

요즘 모르는 사람이 없는 ADHD는 예전에는 생소했던 질환입니다. 처음에 알려질 때는 ADHD가 주로 어린이들에게 발생되며 이는 주의력 결핍, 과잉행동 장애 등에 인식이 심어 졌습니다. 하지만 최근엔 성인 ADHD에..

부정맥 증상 및 원인 치료법, 부정맥에 좋은 음식 입니다. [내부링크]

부정맥의 증상은 다양하며 원인 또한 다양하게 존재합니다. 부정맥 증상이 심한경우 생명에 지장을 초래할 수 있기에 바로 병원에 방문해 진단 및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오늘은 부정맥 증상 및 원인 치료법, 부정..

족저근막염 증상 및 치료 방법, 발바닥 통증 원인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아침에 눈을 떠 침대에서 내려오면서 발을 디뎠을 때 발바닥 통증을 느낀 분들 적지 않을 겁니다. 이통증이 바로 족저근막에 염증이 생겨 발생하는 족저근막염 증상입니다. 오늘은 발바닥 통증 원인이 되는 족저근..

편도결석 증상 및 입 냄새 제거, 입 냄새 원인 입니다. [내부링크]

아침에 일어나 양치를 할 때 노란 알갱이를 보신 적 있는 분 있으실 겁니다. 다소 생소한 단어로 자주 접할 수 없는 편도결석은 입안에 노란 알갱이가 생기고 더 나아가 입 냄새 원인에 질환입니다. 오늘은 입 냄..

신우신염 증상 및 원인, 신우신염에 좋은 음식 입니다. [내부링크]

일교차가 커지는 계절에는 감기에 걸릴 확률이 높아집니다. 하지만 몸살 기운처럼 온몸이 떨리거나 열이 나기 시작했다면 급성 신우신염을 의심해 보셔야 합니다. 오늘은 몸살처럼 느껴지는 신우신염 증상 및 원인..

구강암 초기 증상 및 원인 입니다. [내부링크]

다른 암들에 비해 우리에게 비교적 생소한 구강암은 혀나 볼 점막, 입천장 등에 발생하는 악성 종양을 뜻합니다. 오늘은 구강암 초기 증상 및 원인 예방법과 치료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구강암이..

갑상선 기능 저하증 및 갑상선 기능항진증 증상 및 치료 방법 입니다. [내부링크]

남들보다 추위를 많이 타거나 쉽게 피곤하고 얼굴에 붓기가 올라오는 등의 증상 갑상선 기능 저하증 초기 증상입니다. 위에 세 가지는 갑상선 기능 저하증의 초기 증상으로 갑상선 호르몬이 부족하면 몸이 무기력..

갑상선암 증상 및 갑상선에 좋은 음식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여러 가지 암중에서 갑상선암은 기도 앞쪽에 있는 나비 모양 기관인 갑상선에 생긴 암을 뜻합니다. 다른 여러 암과 비교해 보면 비교적 진행이 느려 치료를 받으면 치료율이 높은 암입니다. 치료를 받으면 생존율..

LH 전세자금 대출 조건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최근 들어 LH 전세자금 대출 신청이 급격하게 늘어나는 추세라고 합니다. 이유는 LH 공사에서 공공임대 주택을 충분하게 공급하지 못해서 라고 하는데 정확한 건 저도 모르겠습니다.  LH 전세자금 대출 이란?..

집에 불나는 꿈, 집이 건물이 무너지는 꿈 [내부링크]

집에 불이 나는 꿈은 길몽인 경우가 많고 집이 무너지는 꿈은 흉몽이 많습니다. 이 꿈 풀이의 핵심은 불과 무너짐입니다. 꿈속에서 불의 상징은 좋은 기운을 이야기하며 불의 크기에 따라 길몽의 범위가 정해 집니..

내가 가족이 자살 하는 꿈 다른 사람이, 친구가 자살하는 꿈 해몽 [내부링크]

자살하는 꿈은 현실과는 다르게 반대의 의미로 풀이가 됩니다. 본인의 단점을 고치거나 본인의 장점을 발견해 더 나은 삶을 살아가게 됨을 이야기하는 길몽으로 분류됩니다. 본인의 변화 의지를 담은 꿈으로 하고..

술 마시는 꿈, 술 취한 꿈, 술 꿈 해몽 입니다. [내부링크]

오늘 꿈 해몽 내용은 술 마시는, 술 취한, 술을 쏟는, 술 따라 주는, 술 받는 꿈 해몽입니다. 술의 꿈속 상징은 인간관계, 커뮤니케이션, 입장 등을 이야기합니다. 술 꿈의 해몽 핵심은 술을 마시는 상황과 마실..

집 사는 꿈, 집 파는 꿈, 청소하는 꿈, 집 짓는 꿈 해몽 입니다. [내부링크]

오늘 꿈은 누구나 현실에서 꾸게 되는 꿈이 아닐까 합니다. 꿈에서 집 사는 꿈, 집 짓는 꿈, 집 파는 꿈, 집 청소하는 꿈의 상징을 먼저 알아보겠습니다. 꿈에서 집은 가족이나 본인의 건강상태를 이야기합니다...

이사가는 꿈, 큰집으로 새집으로 이사하는 꿈 [내부링크]

꿈속에서 이사를 하면 본인의 생황이나 삶에 있어 큰 변화가 오게 됨을 암시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사하는 꿈은 새롭게 사업을 하게 되거나 업종 전환을 하게 됨을 말합니다. 새집으로 이사가는 꿈은 사업이 술..

돌아가신 어머니 아버지 꿈, 죽은 사람이 나오는 꿈, 조상 꿈 해몽 입니다. [내부링크]

꿈속에서 돌아가신 분이 나오는 경우는 대부분 길몽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중에서 본인과 가족인 어머니 아버지 또는 할머니 할아버지가 나오는 경우는 길몽으로 로또에 당첨되기도 합니다. 오늘 꿈 해몽은 돌아..

오줌 싸는 꿈, 소변 보는 꿈, 오줌싸는 것을 본 꿈 관련 해몽 입니다. [내부링크]

꿈속에서 똥을 보면 금전운의 상승 또는 횡재수를 이야기하는데 오줌 꿈은 어떤 일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욕구적 상징을 표현하는 경우가 많고 재물을 뜻하기보단 주로 심리적인 것을 표현하는 꿈입니다. 오줌 관련..

새옷 사는 꿈, 새옷 입는 새옷 사는 꿈해몽 입니다. [내부링크]

오늘은 꿈 관련 해몽으로 새 옷 사는 꿈 새 옷 입는 꿈 옷 갈아입는 꿈 등 여러 가지를 풀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본인의 변화 나 변신의 욕구를 이야기하는데 옷이 많으면 많을수록 그 욕구 또한 큰 것으로 풀이가..

똥싸는 꿈 똥 꿈, 만지는, 똥 밟는 꿈은 로또 도전 입니다. [내부링크]

뭔가 지저분하거나 더러운 걸 생각할 때 제일 먼저 생각나는 게 똥이 아닐까 합니다. 꿈속에서의 똥의 상징은 금전운을 상승을 이야기하는 대길 몽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금전은 누구나 좋아하고 원하는 거지만..

2020년 9월 별자리 운세 [내부링크]

오늘은 2020년 9월 별자리 운세 물병자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9월 물병자리 별자리 운세 총운입니다. 9월엔 예의 바르고 차분한 모습을 갖추셔야 할 것 같습니다. 작은 일에 일희일비하지 말고 침착하게 행..

저승사자 꿈 해몽 입니다. [내부링크]

꿈속에서 저승사자는 본인이 살아온 삶에 대한 심판의 의미를 이야기합니다. 저승사자가 나온 꿈은 일반적으로 흉몽인 경우가 대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중요한 건 만약 꿈속에서 저승사자가 나를 데려가려고..

장례식 꿈 여러가지 해몽 입니다. [내부링크]

꿈에서 죽음과 관련되면 현실과는 반대로 흉몽보다는 길몽으로 풀이되는 경우가 다반사입니다. 꿈속에서 죽음의 상징은 재생, 새로운 삶 또는 새로운 기회 나 회복 등과 같은 앞으로 일어나게 될 삶의 변화가 희망..

강에서 바다에서 수영장 에서 수영하는 꿈 [내부링크]

꿈속에서 수영은 그동안의 노력에 대한 결실을 의미하는 데 수영하는 장소와 물의 맑음 정도에 따라 해몽이 다릅니다. 수영하는 정소와 상황이 꿈풀이에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하여 오늘은 다양한 장소에서 수영하..

머리 빠지는 꿈 대머리 되는 꿈 상황별 해몽 입니다. [내부링크]

꿈속에서 머리카락의 상징은 근심, 걱정이라고 할 수 있는데 머리 빠지는 꿈 해몽은 대인관계나 일거리에서 걱정과 근심이 생기고 이로 인해 어려움을 겪게 될 수 있는 걸 예시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본인이 왕따..

귀신 나오는 꿈 귀신 보는 꿈 종류 별 해몽 많습니다. [내부링크]

누구나 수면 중에는 꿈을 꾸게 된다고 하는데 깊은 잠에 들면 꿈을 기억하지 못하고 선잠을 자면 을 꿈을 기억한다고 합니다. 오늘은 전날 꿈속에 귀신을 보신 분들을 위해 귀신 나오는 꿈 해몽하도록 하겠습니다...

잉어 꿈 해몽 여러가지 모아 봤습니다. [내부링크]

꿈에서 잉어를 보게 되면 봉 어인지 잉어인지 당황하신 적 있으실 겁니다. 잉어 꿈과 붕어 꿈은 다르기에 정확하게 구분하셔야 하는데 이는 현실에서도 구분이 쉽지 않은 건 사실입니다. 비단잉어는 현실에서 가격..

뱀 꿈, 뱀 나오는 꿈, 큰 구렁이 꿈 해몽 [내부링크]

꿈속에서의 뱀의 상징은 지혜, 태몽, 재물, 위험인, 권력 등을 이야기하는 현실과는 다른 좋은 뜻으로 풀이됩니다. 뱀 꿈 해몽 법은 뱀의 크기에 따라갈 리는데 큰 뱀이 나오는 꿈은 큰 행운을 이야기하고 작은 뱀..

칼로 사람 죽이는 꿈, 찌르는 꿈 해몽 상황별 정리 해봤습니다. [내부링크]

꿈에서의 칼의 상징은 권력, 권위, 사회적 지위, 명성, 본인의 능력 등을 이야기합니다. 칼로 찌르는 꿈도 이와 관련이 잇는 꿈으로 상황별 해몽이 달라지니 아래에 나와 있는 상황을 잘 보시고 풀이를 하시면 도..

장례식 꿈, 장례식장 가는 꿈 해몽 입니다. [내부링크]

죽음과 관련된 꿈의 상징은 흉몽보다는 길몽이 많은 걸로 알려져 있습니다. 꿈속에서 죽음은 새로운 삶, 재생, 새로운 기회, 회복 등과 같은 앞으로 일어나게 될 삶의 큰 변화에 있어 희망과 행운을 뜻하기 때문입..

교통사고 나는 꿈 상황별로 정리해 봤습니다. [내부링크]

교통사고 나는 꿈은 자동차와 사고 뜻을 알아야 해몽이 가능합니다. 꿈속에서의 자동차의 상징은 두 가지로 나눠서 확인을 해야 합니다. 첫째는 운전자가 본인인지 타인인지 구분하셔야 하고 만약 본인이 운전을..

내가 결혼하는 꿈 친구가 결혼 하는꿈 해몽 입니다. [내부링크]

꿈속에서 결혼하는 건 본인에게 있어 새로운 출발, 변화 애정운 등을 상징하는 현실과 크게 다르지 않게 풀이됩니다. 결혼하는 꿈에서 핵심은 결혼식에 대한 본인의 느낌입니다. 만약 내가 결혼하는 꿈은 본인이..

하늘을 나는 꿈 해몽 [내부링크]

꿈속에서의 하늘의 상징적 의미는 대통령, 임금, 통수권자, 지배자, 부모, 남편, 도둑, 천명, 운세 넓은 세계나 깊은 진리에 심취하게 되는 일 등을 이야기하는데 현실에선 가정이나 사회 국가에서 가장 중요하거..

장례식장 예절 조문 방법 복장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작고 하신 분과 평소에 교분이 있다거나 친분이 있는 사람이 장례식장을 찾아 돌아가신 분을 떠나보내는 슬픔과 정성을 다하는 게 장례식장 예절의 기본이 아닌가 합니다. 현시대에 들어서는 조문 방법이 간소화되..

물에 빠지는 꿈 [내부링크]

꿈속에서의 물의 상징은 물의 맑은 기세에 따라 달리 되는데 세력, 본인의 심정 등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맑은 물인지 맑지 않은 물인지만 잘 기억해 내시면 해몽에 어려움이 없으니 아래에 여러 가지 내용을 보시..

이빨 빠지는 꿈 치아 별 해몽 입니다. [내부링크]

이를 자의로 뽑는 꿈과 이빨 빠지는 꿈 해몽은 완전히 다릅니다. 이를 강제로 뽑히게 되면 본인의 동기나 친척 또는 가족에게 좋지 않은 일이 생기는 걸 이야기 하지만 자연스럽게 빠지는 꿈은 생각보다 길몽이 많..

고양이 꿈 종류 별로 해몽 알아 봤습니다. [내부링크]

고양이는 현실에서 능청스러운 면이 있는데 이러한 이유로 꿈속에서의 상징은 능청스러움, 표독스러운 여자, 어린이, 또는 아내와 동일시되기도 하고 경비원, 도둑, 경찰 등을 이야기하기도 합니다. 고양의 눈빛이..

태몽 종류 꾸는 시기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태몽은 임신을 예견하는 꿈 또는 잉태에 관한 여러 가지 징조를 선몽으로 보여주는 꿈을 이야기합니다. 태몽의 종류에 따라 아들인지 딸인지 가늠 하기도 하지만 아리송한 경우가 많습니다. 이렇게 애매모한 경우..

목욕하는꿈 샤워하는 씻는 꿈 해몽 입니다. [내부링크]

꿈속에서 목욕이나 샤워 씻는 꿈은 기분전환이 되는 휴식이나 귀인의 도움을 받게 되는 걸 의미합니다. 꿈속에서 목욕하는 꿈의 상징은 합격이나, 취업, 좋은 곳으로 이직 또는 걱정과 근심이 사라지고 질병에 시..

등산 하는 꿈 산에 오르는 꿈 해몽 여러가지 입니다. [내부링크]

산에 오르는 꿈 은 길몽으로 내려가게 되면 흉몽으로 알려져 있는데 산에 오르면 운이 상승하게 됨을 이야기하고 내려간다면 반대로 운 또한 내려가게 되기 때문으로 간단한 게 꿈의 정석을 보여주지 않나 싶습니..

대통령 꿈, 왕, 국회의원 되는 꿈, 나오는 꿈 [내부링크]

꿈에서 대통령이나 와, 국회의원이 나오는 경우는 흔하지 않을 겁니다. 최고의 권력을 가지고 있는 사람을 상징하는 꿈으로 평생에 몇 번 꾸기 힘들지만 이를 선몽으로 꾸면 대박입니다. 주로 길몽이 많기는 하지..

고구마 꿈 양파, 감자 캐는 꿈해몽 입니다. [내부링크]

고구마 감자 양파는 한 개만 심어도 여러 개가 나오기 때문에 해몽하실 때 이점을 잘 기억하시면 쉽습니다. 한 개의 줄기로 여러 개를 얻을 수 있듯이 작은 돈이나 노력으로 시작한 일이 크게 됨을 이야기하는 경..

거북이 꿈 태몽, 죽이는 새끼 거북이 꿈해몽 입니다. [내부링크]

꿈에 나오는 동물이나 사람, 기타 여러 가지 물질에는 상징하는 것들이 있습니다. 거북이는 부귀한 사람이나 권력자 귀인, 협조자, 길운 승리, 큰 재물을 상징하고 태몽으로 보면 앞에 있는 부귀하고 명운이 긴 아..

개 꿈, 강아지, 큰 개가 나오는, 검은 개, 하얀 개 꿈 해몽이 중요합니다. [내부링크]

전날 꿈에 개가 나온 날은 피식하고 웃어넘길 때가 있는데 여러 경험을 종합해 볼 때 선몽일 때가 많이 있습니다. 영 세계와 밀접한 의미가 있어 해몽 법을 알아야 하지만 꿈풀이 자체가 어렵다고 합니다. 실제로..

벌레 나오는 꿈 상황 별로 해몽 입니다. [내부링크]

쌀벌레 보이는 꿈: 이는 금전이 빠져나가 경제적 손실이나 좋지 않은 일이 생기게 되는 금전 관련 꿈입니다. 벌레가 뭔가를 갉아먹는 꿈: 이는 도둑을 맞게 되거나 가까운 사람으로 인해 사기를 당하기도 하며 질..

싸우는 꿈 친구와 엄마랑 모르는 사람과 꿈 해몽 [내부링크]

꿈에서 누군가와 싸워이 이기면 길함을 상징하는데 운이 상승하고 하고 있는 일이나 하고자 하는 일에 좋은 결과가 있음을 암시하거나 여러 사람이 모인 곳에서 본인의 의견과 주장이 받아들여지는데 싸워서 이겼..

신발 사는 꿈 구두, 운동화 관련 해몽 입니다. [내부링크]

말로만 들은 이야기이지만 옛날에는 가족이나 일가친척이 고향을 떠나 타지로 이사를 하면 신발을 선물했다고 합니다. 군대에 가거나 고향을 떠날 때 주던 신발은 건강하고 안전하게 잘 떠나라는 의미를 갖고 있지..

성관계 하는 꿈 해몽 입니다. [내부링크]

오늘 이야기하는 꿈은 누군가에게는 좋은 꿈일 수도 있지만 누군가에게는 불쾌함을 느낄 수 있을 겁니다. 꿈에서 기분이 나쁠 수가 있지만 생각보다 나쁜 꿈은 아니니 걱정은 안 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상황별로..

성기 관련 꿈 해몽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꿈에서 남성의 생식기는 자식이나 작품 또는 자존심, 공격성 법도, 구설 등을 이야기하는데 단 심리를 반영하는 꿈이 대체적으로 많으며 이러한 꿈을 꿈으로 인해 대리 만족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여자의 경우..

새 꿈 새가 나오는 꿈 해몽 입니다. [내부링크]

새는 현실에선 평화로움을 이야기하며 아름다운 자연의 느낌을 전달해 주는 동물입니다. 이런 현실의 느낌을 반영하듯이 새가 나오는 꿈은 비슷한 느낌을 담는 경우가 많이만 흉함을 이야기할 때도 있습니다. 새와..

태양 꿈 해 꿈 햇빛 꿈 여러가지 해몽 입니다. [내부링크]

길몽이거나 태몽 또는 선몽의 뜻을 가지고 있는 게 바로 태양 꿈 개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태양은 대지를 따뜻하게 해 주고 곡식에 영향을 주기에 풍요의 상징을 가지고 있는 길몽이지만 해와 관련된 꿈이라고..

돌아가신 조상 꿈 외 죽은 사람 꿈 등 여러가지 상황별 정리 입니다. [내부링크]

조상꿈은 조상의 행동과 표정으로 길몽 또는 흉몽으로 나눠지니 할머니나 할아버지를 따지는 건 의미가 없다고 합니다. 가끔 조상이 나오면 영적인 해몽으로 의존해야 하는 경우도 있지만 이 또한 조상의 행동을..

임신하는 꿈 쌍둥이 임신 꿈 여러가지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꿈은 반대라는 이야기가 있는데 임신에 꿈이 딱 그런 것 같습니다. 임신을 했기에 태몽이라 생각할 수 있지만 재물을 뜻하기도 하며 만삭이었다면 일이 잘 풀리지 않음을 이야기하는 거라 해몽을 할 때 주의가 필..

이빨 빠지는 꿈 이 빠지는 꿈 여러가지 풀이 입니다. [내부링크]

치아를 발치하는 꿈과 이빨 빠지는 꿈은 상황이 다른데 강제로 뽑히면 가족이나 동기 친척에게 좋지 않은 일이 생김을 이야기 하지만 자연적으로 빠지는 꿈은 길몽이 많이 있습니다. 이 빠지는 꿈은 스트레스 등으..

밥 하는 꿈 밥 먹는 밥 차리는 꿈 상황별 로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꿈에서 밥이 상징하는 거는 몸이 아프거나 불안하고 불편한 걸 이야기 하긴 하는데 상황별로 합격이나 경제적인 안정 번창 번성의 상징을 가지고 있기도 합니다. 밥을 먹는 꿈은 흉몽으로 보시고 밥 하는 꿈 밥 차..

매맞는 꿈 혼나는 꿈 화내는 꿈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전날 꿈에서 매를 맞는다거나 혼나는 일이 있었다면 꿈이지만 기분이 좋을 리 없을 겁니다. 매 맞는 꿈을 꾸고 속이 후련하면 만족할 만한 일을 상징하지만 무시해도 좋을 만큼 확률이 낮습니다. 전날 꾼 꿈이 흉..

쫓기는 꿈 도망치는 꿈 여러가지 풀이 잠이 오지 않는 이유 동의보감에서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우리는 잠에 들면 누구나 매일 꿈을 꾸게 되는데 현실에서 불가능한 일들이 일어나기도 하며 원하고 있던 것들을 이루는 경우도 있어 꿈에서 깨면서 허탈한 마음이 생기기도 합니다. 모르고 있는 누군가에게 쫓기..

지네 나오는 꿈 동의보감 꿈 많이 꾸는 이유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꿈을 꾸는 똥 안 지네가 나오게 된다면 내 의지와는 상관없이 지네를 먹게 된다면 기분이 좋을 리 없을 겁니다. 오늘은 지네 나오는 꿈부터 지네에게 물리는 꿈 먹는 꿈까지 여러 가지 상황별로 알아봤습니다. 지..

사과 꿈 먹는 따는 꿈 동의보감 잠에 관한 몇 가지 이야기 입니다. [내부링크]

깊은 잠에서 꾸는 꿈은 기억이 잘 나지 않고 얕은 잠을 자는 사람일수록 꿈을 잘 기억하게 됩니다. 전날 생각지도 못한 꿈을 꾸게 되고 심지어 너무 생생할 때가 있는데 어젯밤 꿈이 무슨 일을 예지 하는지 궁금할..

도둑질 하는 꿈 물건 훔치는 꿈 풀이와 잠 잘자는 법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꿈속에서 전혀 의도치 않게 한 번도 도둑질해본 적 없는 사람이 꿈에서 도둑이 되어 놀라 깨신 적 있을 겁니다. 누군가에 물건을 훔치는 꿈은 목적을 달성하는 것을 암시하는 길몽으로 풀이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죽는 꿈 동의보감 잠이 오지 않는 이유 까지 알아 봤습니다. [내부링크]

죽음에 관련한 꿈을 꾸게 되면 누구나 그날은 기분이 좋지 않게 보낼 수밖에 없을 겁니다. 그렇지만 꿈속에서 죽는 꿈은 예상과는 달리 길몽인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새롭게 태어남을 뜻하거나 새로운 일 또는 신..

병에 걸리는 꿈 암에 걸리는 꿈 해몽 입니다. [내부링크]

아침에 일어나면 저는 가장 먼저 잠들었을 때 구웠던 꿈을 해몽하곤 합니다. 꿈 해몽 가는 아니고 모르는 건 인터넷 검색을 통해서 하곤 하는데 이유는 그냥 습관입니다. 그날 꿈이 좋으면 하루 종일 기분 좋게 지..

코로나 19로 인한 학원비 환불 규정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살다 보면 뜻하지 않게 어려운 경우에 처해진 경우가 생기기 마련입니다. 코로나 19 질병처럼 학원을 다니던 도중에 학원을 갈 수 없는 경우에 학원비 환불은 어떻게 되는지 궁금하신 학부 형님들 많으실 겁니다...

아파트, 오피스텔, 상가, 토지,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방법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어쩌다 보면 한 번쯤은 꼭 해보게 되는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부동산 거래에 있어서 꼭 확인을 하게 됩니다. 예전에는 부동산 실거래가를 알려면 부동산에 직접 방문해서 알아볼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부동산에서..

연예인과 결혼하는 꿈 결혼식 가는 꿈 결혼 관련 해몽 입니다. [내부링크]

수면 중에 결혼하는 꿈을 꾸었다면 기분이 좋을 수도 있긴 하지만 상대가 누구냐에 따라서 기분도 달라질 겁니다. 오늘은 하여 결혼에 관련되어 여러 가지 상황에 대해 꿈해몽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결혼하는 꿈..

차사고 나는 꿈 에 관련된 여러가지 입니다. [내부링크]

대부분 잠이 든 뒤에 90분이 지나면 첫 꿈을 꾸게 되면 이 꿈의 평균 길이는 10분 정도입니다. 평균적으로 사람들은 매일 5개 정도의 꿈을 꾼다고 알려져 있는데 잠든 지 시간이 지남에 따라 꾸는 꿈의 길이가 길..

신체 부위 별 수술하는 꿈 성형수술 하는 꿈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전날 좋은 꿈을 꾸게 되면 저는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게 로또입니다. 꿈이 좋지 않으면 그날 몸을 사리며 조심조심 지내면 그만이라고 생각합니다. 꿈을 믿어서 그런 게 아니라 그냥 그렇게 습관이 들어 있고 그것..

급성 패혈증 인후염 원인 치사율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신종 바이러스 코로나 19로 인해 많은 사망자가 나오고 있는 말도 안 되는 현실이 안타깝습니다. 얼마 전 공중파 뉴스에서 인후염이 안화 돼 급성 패혈증으로 갑자기 사망을 하게 된 안타까운 소식을 접했습니다...

청년 우대형 청약통장 조건 서류, 소득 자격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주거 취약층이라 할 수 있는 20대의 젊은 세대를 위한 상품인 주택청약종합저축 기능에 재형 기능 강화를 위해 우대금리와 이자소득 비과세 혜택을 제공하는 통장입니다. 주택청약종합저축과 기존 청약통장의 종류..

주택청약종합저축 통장 가입, 은행, 해지, 이율 자격 조건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공공주택 청약이 가능한 청약저축 기능에 민영주택 청약이 가능한 청약예금, 부금 기능을 추가한 종합청약통장은 무주택 세대주 여부와 연령에 상관없이 누구든 1인 1 계좌로 가입 가능합니다. 전용면적 85 이하..

주택청약 청약통장 1순위 조건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생애 첫 집을 장만하기 위해서 가장 먼저 하는 일은 아마도 청약통장을 만드는 일일 겁니다. 오늘은 주택청약 1순위 조건과 청약통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올바른 청약통장 사용법 알아봤습니다. 우..

조정대상지역 대출규제 LTV, DTI 변화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12.16 대책 이후 투기수요가 몰리면서 주택 가격이 급등하고 있는 수원 영통, 장안구, 권선구, 안양시 만안구 의와 시가 조정 대상지여 게 포함되었습니다. 조정대상지역은 기존 서울 전역 25개 구, 경기 과천, 하..

양도소득세 신고방법 서류, 기한, 가산세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양도소득세: 부동산(토지+건물) 및 부동산에 관한 권리(아파트 분양권 등)와 같은 자산의 양도하면서 발생하는 이익에 대해 과세하는 세금을 말합니다. 양도소득세 과세 범위입니다. -부동산(토지+건물)의 양도..

신혼부부 특별공급 자격조건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2020년 신혼부부 특별공급 자격조건 알아보겠습니다. 입주자 모집공고일 현재 청약통장에 가입해 유지하는 무주택 저소득 신혼부부에게 1회 특별공급의 기회가 있습니다. 전용면적 85 이하의 국민주택과 민영..

세대 분리 위장전입 사실혼 세금 아끼는게 아닐수 있습니다. [내부링크]

오르기만 하는 집값을 잡기 위해 부동산 대책이 계속 나오면서 다주택자의 세금 부담이 예전에 비해 많이 늘어났습니다. 조정대상 지역의 2 주택자에게는 10%, 3 주택 이상자에겐 20%를 가산해 적용하였고 장기보..

코로나 추가 세액공제 세제지원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코로나 사태로 인해 경제 전반이 크게 위축되어 민생 및 경제 여건이 크게 악화되었습니다. 하여 정부는 코로나 사태 파급 영향을 최소화하고 조기에 극복할 수 있게 돕고자 여러 차례 종합대책을 발표했습니다...

부동산 매매 할때 부가가치세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부동산 매매업은 부동산을 상품으로 판매하는 사업자라고 볼 수 있습니다. 세가 가치세 법에선 재화를 공급하는 사업자에게 공급받는 자로부터 부가세를 징수해 답할 의무를 지우고 있습니다. 부동산 매매 업자가..

부가가치세 부가세 이해의 중요성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세법상 부가가치세의 납세의무는 재화나 용역을 공급하는 사업자에게 있지만 그 세액은 다음 거래단계로 전가되어 궁극적으로 최종 소비자가 부담하게 됩니다. 하여 부가가치세의 담세자는 최종 소비자입니다. 보..

경조사비 기부금 및 판매촉진비 에 대한 경비 처리 기준 입니다. [내부링크]

신입사원 인 김 모 씨는 최근 회사에서 사용한 경비가 어떤 계정과목에 해당되는지 모호해 고민에 빠졌습니다. 대표님이 거래처 직원을 만나 결제한 신용카드 금액 때문인데 상품 판매 촉진을 위한 만남이었습니다..

청년창업사관학교 지원자격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청년창업사관학교에 대해서 혹시 아시는 분 계실까요? 청년들의 창업을 돕는 학교로 청년 사장님 양성을 위해서 창업과 관련한 과정에 대해서 창업계획 수립부터 사업화를 하는 떼까지 지원하고 있는 사업 중에 하..

층간소음 해결방법 법적기준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아파트에 살면 아무래도 층간소음으로 인한 스트레스는 어쩔 수 없는 현실입니다. 아.. 정말 이런 스트레스 언제까지 받아야 하지 하는 분 많으실 텐데 오늘은 층간소음 해결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민내일배움카드 신청 방법 재직자 조건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2020년부터 재직자 내일배움카드가 국민내일배움카드로 통합되었다고 합니다. 우선 국민내일배움카드 알아보고 가겠습니다. 재직, 자영업, 실업 여부와 상관없이 국민 내일 배움 카드를 발급받고 일정 금액의 훈련..

국민연금 실업크레딧 구직급여 받고 계신분들은 필독 입니다. [내부링크]

끝이 보이지 않는 코로나 사태가 무서웠다가 이제 지겹기까지 합니다. 누구 하나 피해를 보지 않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무시무시한 질병이기에 누구나 저와 같은 생각을 하실 겁니다. 특히나 이번 사태로 실직을..

공무원 연금제도 꼼꼼하게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해가 갈수록 인기가 올라가는 공무원이라는 직업은 아무래도 정년이 보장되고 복지가 좋기 때문일 겁니다. 이 글을 보기 위해 들어오신 분들은 아마도 공무원이라는 직업에 대해서 알아보기 위함일 겁니다. 공무원..

공무원 시험 가산점 적용사항 입니다. [내부링크]

대기업에 들어가면 좋기는 하지만 아무래도 정년이 보장받지 못하다 보니 누구나 불안감을 안고 회사생활을 한다는 이야기를 들은 적이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급여의 수준과는 다르게 보장된 정년과 여러 가지 복..

2020년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교사 선생님 연봉 월급 [내부링크]

직업을 선택할 때 제일 먼저 어떤 걸 생각하느냐는 개인마다 틀리겠지만 저는 우선 적성에 맞는지 생각한 뒤에 월급 및 연봉이 얼마나 되는지 파악을 합니다. 오늘 알아본 2020년 기준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운전면허 필기시험, 기능시험 접수 절차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처음 운전면허 도전을 하시는 분들은 처음이기에 필기시험 절차나 공부법 기능시험은 어떻게 보는지 전혀 감이 없을 실 건데 혹 누군가 옆에서 알려주면 좋겠지만 친구가 아니고 부모님이라면 너무 오래전에 취득..

2020년 수능 일정 연기 및 일정 변경 사항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코로나 19 사태로 인한 시험 및 공고, 개학 등의 일정들이 미뤄졌고 이런 가운데 많은 수험생 분들이 걱정을 하고 있는 게 수능 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수능은 대학에 입학하고자 하는 분들에게 일 년에 한 번씩..

서울시 자영업자 생존자금 신청 방법, 지원 자격 기간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급여를 받고 있는 근로자라면 조금은 덜한데 요즘 소상공, 영세사업자 분들은 많이 힘들다고 합니다. 코로나로 인해 정부에서 지원하는 긴급재난지원금 저 또한 세대주이기에 긴급재난 금을 받았습니다. 세대주 이..

2020년 공무원 월급 봉급(소방, 경찰) 연봉 계산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요즘 젊은 세대 분들에게 인기가 많은 직종 공무원 월급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세부적으로 공무원을 주제로 해 봉급표를 직종별로 살펴봤는데 봉급은 월급과는 별도로 월급의 경우 봉급+수당이 함께 나오는 것이..

가족관계 호칭 남편 도련님 등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집에 누군가 결혼을 했거나 내가 결혼을 하게 되면 새로운 관계가 형성이 됩니다. 새로이 호칭을 알고 불러야 하는데 가족 인원이 많다 보면 헷갈리기 마련입니다. 하여 오늘은 가족관계 호칭에 대해 알아보도록..

제사 지내는 절하는 상 차리는 꿈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좋은 꿈을 꾸게 되면 로또 등에 복권을 사시면 되고 안 좋은 꿈을 꾸시면 주의를 기울이면 그만입니다. 심각하면 좋을 게 없으니 재미 삼아 봐주셨으면 합니다. 본인이 꾸신 꿈 검색은 ctrl+f 를 누르시고 검색해..

가족 이나 친척이 죽는 꿈 해몽해 봤습니다. [내부링크]

내가 죽는 것 외에도 누군가 가까운 지인이 죽는다는 걸 꿈에서 본다면 정말이지 끔찍합니다. 죽음에 대한 꿈풀이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꿈속에서 사람이 죽는 건 좋은 의미로 해석이..

돈줍는 돈생기는 꿈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돈은 일상생활을 하는데 반듯이 필요합니다. 꿈에서 큰돈을 줍거나 생기게 되면 꿈이지만 기분은 좋습니다. 하지만 돈에 관련된 내용은 상황별로 틀리기에 오늘은 돈 줍는 꿈 돈 생기는 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연애하는 꿈 다른 남자와 자는 꿈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전날 잠에서 꿈을 꾸면 저는 꿈해몽으로 아침을 맞이 합니다. 꿈이 맞는다고 생각은 하지 않지만 그래도 이상하게 꿈해몽을 하면 재미도 있고 또 꿈자리가 안 좋으면 그날은 조심조심 행동을 하고 좋으면 좋은데로..

양말 사는 신는 벗는 구멍나는 찾는 꿈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양말 관련 꿈은 상황에 따라 달리 해석되지만 추진하던 일이나, 계약 성공 및 이성에 대한 바람기로 해석이 됩니다. 어떤 이는 매일 꿈을 꾼다고 하고 어떤 이는 어쩌다 한번 꾼다고 하는데 사실 꿈은 매일매일 꾸..

집이 건물이 학교가 불나는 꿈 불타는 관련 해몽 입니다. [내부링크]

내 몸에 불이 붙었는데 뜨겁지 않은 꿈부터 시작합니다. 이 꿈은 사업, 일, 작품 등이 세상에 알려지며 이로 인해 많은 돈을 벌고 신분이 새로워짐을 상징 하기에 길몽입니다.  누군가의 발에 붙은 불이 자..

보석 줍는 선물받는 훔치는 꿈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 보석이 반짝반짝 빛나는 꿈부터 알아보겠습니다. 내가 하는 일이 성공해 많은 재물을 얻게 된다는 꿈입니다. 명예가 올라가 이름을 널리 알리게 되는 것을 암시하는데 보석의 양이 많으면 많을수록 좋다고 합니..

남편 아내 애인 바람피는 꿈 외도하는 등 가져왔습니다. [내부링크]

요즘 꿈 해몽에 대해서 알아보고 있는데 오늘 소개하는 꿈은 어떻게 꾸던지 간에 기분이 안 좋아지는 건 사실입니다. 살면서 정말 많은 꿈을 꾸는데 그중 사랑하는 이가 누군가와 바람을 피운다면 화도 나고 불안..

파리 관련 꿈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꿈은 사실 무의식 중에 나온다는 이야기가 많이 있습니다. 과학적인 판단으로는 아무 일도 아닌 상상에 불과한 걸 무의식 중 생각이라지만 아직까지도 꿈에 대해 신중한 생각을 하는 분들 많으실 겁니다. 저 또한..

모기 관련 꿈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오늘은 모기 꿈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모기 꿈은 이웃 같은 존재의 상징이 되는데 여기서 중요한 건 모기가 어떤 행동을 하는지가 중요합니다. 모기에 물려 임신하는 꿈입니다. 아주 총명하고..

머리 다치는 깨지는 관련 꿈 기타 여러가지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저는 아침에 일어나면 제일 먼저 지난밤 꾼 꿈에 대해 해몽을 하는 습관이 있습니다. 꿈이 다 맞는 건 아니지만 습관이 되다 보니 재미 삼아 봐 오던 게 지금 까지 왔습니다. 오늘 많은 꿈 중에서 머리에 관련된..

펀드매니저 연봉 투자자산운용사 시험일정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아이엠 에프 바로 직전 시절에 가장 인기가 있는 직업 1위로 펀드매니저가 매번 뽑히곤 했습니다. 어느 정도 인기였냐면 공중파 연예 프로그램에 여자 연예인들과 단체로 미팅을 할 정도로 인기가 있었습니다. 요..

치위생사 연봉 되는 법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치과에 가면 모든 분들이 알고 계시듯이 간호사 분 말고도 치위생사를 직업을 가진 분도 계십니다. 치위생사는 치아 질환을 앓고 있는 사람들에게 치료와 진료를 지원하고 구강보건 교육 등에 업무를 하는 자를 뜻..

탈룰라 얼태기 술찌 등 신조어 몇가지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아재인 저는 요즘 신조어를 잘 모릅니다. 급변하는 세상 속에서 신조어들이 탄생하고 우리 세 대 때 유행했던 단어들이 조금씩 사라지고 있습니다. 시대의 변화의 발맞춰 새로운 것을 표현하기 위해 신세대들에 의..

송진 지우는 법 테이프 자국 까지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송진은 소나무나 잣나무에서 나오는 끈끈한 액체를 이야기하는데 이 액체는 끈적끈적하면서 냄새도 나 옷이나 자동차 등에 묻게 되면 정말 지우기 힘도 들고 골치도 아픕니다. 주차 중이거나 이동 중에 자동차 본..

동물 사육사 되는법 연봉 자격증 관련 직업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외아들을 키우는 저희 집은 정말이지 무수히 많은 동물을 양육해 봤습니다. 지금도 고양이 두 마리와 함께 살고 있는데 예전엔 고슴도치 거북이, 철갑상어 곤충 기타 등등이 있습니다. 강아지는 아들 유치원때 키..

강아지 토 하는 이유 와 색깔 건강 증상 알아봅니다. [내부링크]

애견 애묘 인구가 갈수록 늘고 있지만 이에 대한 기본 지식은 그만큼 높지 않은 건 안타까운 사실입니다. 저희 집은 고양이와 강아지를 오랜 기간 양육해 왔는데 세월이 지나면서 경험으로 아는 것도 있고 인터넷..

존버 뜻 좋페 등 신조어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신조어 몇 개나 알고 계신지 궁금합니다. 저는 아재인지라 진짜 많이 몰라서 젊은 분들 이야기하는 거 옆에서 들으면 어리둥절하고 갑니다. 늘 모르고 있는것 보단 바뀐 세상에 바뀐 마인드로 변화에 발맞춰가는..

유튜브 mp3 음원추출 사이트 영상 프로그램 사용법 입니다. [내부링크]

요즘 유튜브 활용 안 하시는 분들 거의 없으실 거란 생각을 해봅니다. 이곳엔 재미있는 영상은 물론 다양한 음원들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이 유튜브를 활용하는 직업도 생겨나게 되면서 초등학생 장래 직업 1순위..

위험물 안전관리자 학점은행제 산업기사 응시자격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여러 가지 산업기사가 있지만 그중 위험물 산업기사 자격증이 많이 유명하고 꼭 필요한 자격증으로 알고 있습니다. 매일매일 많은 문의가 들어올 만큼 위험물 산업 기사의 인기는 계속해서 늘고 있지 않나 싶습니..

여자 권장 칼로리 기초대사량 평균 계산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다이어트를 시작하시는 분들이라면 꼭 알아도 셔야 할 게 있습니다. 오늘은 여자 기준으로 기초대사량과 하루 권장 칼로리 계산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여성도 남성과 마찬가지로 평균적인 기초대사량과 하루..

소방관 직급 국가직 전환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오늘은 소방관의 계급, 직급, 당비비, 국가직 전환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국민의 안전에 힘쓰시고 희생하시는 소방관 분들에 대해 알아본 이유가 저는 군대 계급은 알지만 소방관분들의 계급과 직급에 대해선 전혀..

법무사 시험일정 자격증 합격률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잘 모르실 수도 있는 직업 법무사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법무사가 어떤 직업이며 어떻게 되는 건지 또 연봉은 얼마이고 전망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법무사를 사전적 의미로 풀어보면 검찰청이나 법원에 제..

기계설계 산업기사 학점은행제 응시자격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현재 컴퓨터와 산업 발달로 인해 설계의 자동화가 발달하면서 이와 관련된 분야의 전문인력이 많이 필요로 합니다. 하여 많은 사람들이 관련업계의 취업을 위해 자격증에 도전을 하는 양상입니다. 그러다 보니 한..

소득유형별 원천징수 방법 입니다. [내부링크]

근로자에게 급여를 지불하거나 근로가가 아닌 자에게 수당 등의 형태로 지급하게 되면 소득 종류에 따라 원천징수 세액이 달라집니다. 예로 들면 강연료 등을 지급하는 경우 해당 강사분이 우리 회사의 근로자일..

퇴직소득세 임원의 한도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법인기업 임원의 퇴직금은 법인의 정관이나 주총의 위임을 받아 이사회에서 정할 수 있습니다. 보통 회사임원은 직원과 달리 회사에 기여한 공로를 고려해 일반적인 방법으로 계산한 퇴직금에 일정 배율을 곱하여..

중소기업 정책자금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정부에서는 정책자금을 마련해 중소기업에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지원금은 아는 만큼 받을 수 있으니 꼭 숙지하신 뒤 챙기시길 바라봅니다. 중소벤처기업부는 4조 5천9백억 원 규모의 2020년 중소기업 정책자..

퇴직금 중간정산 필요서류 및 사유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퇴직금이란 회사 측에서 퇴직하는 근로자에게 근로관계 종료 시 지급해야 하는 일시 지급금입니다. 이는 1년에 대해 30일분 이상의 평균 임금을 퇴직금으로 지급하도록 법령에 정해져 있습니다. 살다 보면 어쩔 수..

카카오뱅크 주식계좌 이벤트 한국투자증권 으로 개설 했습니다. [내부링크]

제가 최근에 사용했던 주식앱은 삼성증권 앱이었는데 수수료 혜택이 2020년 9월 종료된다고 합니다. 제가 주식을 공부하고 주식에 첫발을 내디뎠을 때만 해도 수수료 평생 무료를 찾아볼 수 없었지만 요즘은 조금..

최저임금, 주휴수당, 법정 휴게시간까지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2020년 최저임금은 18년 19년에 비해 소폭으로 올라 2.9% 상승해 8,950원이 되었고 이는 어떤 법과도 마찬가지로 찬반 여론이 엇갈립니다. 이는 최저임금 도입이래 3번째로 낮은 상승률이라고 합니다. 최저임금이..

주택담보대출 금리 LTV, DTI, DSR 알아보기 [내부링크]

2020년 2월 20일 발표했던 부동산 정책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부동산 매수나 투자목적으로 주택 또나 오피스텔을 담보로 대출받기를 원하시는 분들은 꼭 알아두셔야 할 단어가 있으니 용어부..

일자리 안정자금 인터넷 신청방법 알아 봤습니다. [내부링크]

2018년부터 시작된 정부 지원책중 하나인 일자리 안정자금은 올해로 3년째 되었습니다. 일자리 안정자금은 최저임금 인상으로 인해 생긴 기업의 부담을 줄여주기 위해 만든 제도이며 소규모 기업(30인 미만)에 지..

경력증명서 인터넷 발급 양식 과 용도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지금 다니는 직장을 평생직장으로 알고 다니시는 분 별로 없을 겁니다. 라고 할 정도로 이직을 하는 경우가 수없이 많을 겁니다. 이런 상황에서 특히나 내가 지금까지 쌓아 왔던 경력들을 이직할 회사에 한 번에..

운전경력증명서 발급 인터넷 으로 할수 있습니다. [내부링크]

포스팅을 위해 알아보던 중 운전경력증명서라는 단어를 봤습니다. 처음에는 이걸 버스나 택시운전 등의 직업군으로 할 때 필요한가 보다 했는데 전혀 아녔습니다. 이는 운전면허증을 잃어버렸을 때 임시로 사용할..

실업급여 직업심리검사 코로나로 인해 변경 됐습니다. [내부링크]

실업급여 신청할 때 보면 직업심리검사를 하게 됩니다. 그런데 이게 이번 코로나 사태로 변경된 부분이 있다고 해서 변경 부분을 알아봤습니다. 코로나 때문에 변하는 게 너무 많아서 이게 좋은 건지 나쁜 건지 판..

근로장녀금 신청기간 및 자격요건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코로나 19 때문에 경제가 초토화되어간다는 느낌 저뿐만은 아닐 겁니다. 이 코로나 때문에 근로장려금 신청기간이 연장되었는데 원래는 3월 16일까지였던 기한이 3월 31일까지 연장되었습니다. 소득이 적은 저소득..

공인인증서 스마트폰 PC에 복사 하는 방법 [내부링크]

올초부터 바꿀 수밖에 없었던 윈도 7에서 윈도 10이다 보니 여러 가지 옮겨야 하는 서류들이 많았습니다. 서류뿐만 아니라 꼭 필요한 작업 중 하나가 공인인증서 복사해서 다시 깔아야 하는 작업이 있었는데 이게..

바뀐 고용보험 및 실업급여 수급조건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급작스럽게 회사를 관두게 되면 생계유지와 취직활동을 돕기 위해 고용노동부에서 지급해주는 실업급여는 효자 중에 효자가 아닐 수 없습니다. 실업급여란 고용보험에 가입한 근로자가 실직했을 때 구직활동을 하..

개인회생 신청자격 및 최저생계비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경기 침체화가 장기화되면서 가계부채는 사상 최고치를 경신하고 있는 현실이 안타깝습니다. 개인적으로 주변 지인분들 중 파산신청을 하고 아직도 부채를 갚아 나가는 분도 몇 분 계시기도 합니다. 이런 상황이다..

조경기능사 관련정보 알아보기 [내부링크]

항상 인기가 많고 유망한 직종은 그렇게 많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조경 같은경우에 인기는 항상 많은데 중요한 건 계속 인기가 더 해간다는데 있습니다. 1년에 총 4회 치뤄지는 시험은 필기시험과 실기시험 두 가..

통신직 군무원 시험정보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군대를 다녀온 남성분들이라면 군무원은 어떻게 되는 건지 궁금하실 겁니다. 공무원과 비슷한 대우를 받는 것 같고 근무조건이 그렇게 나 빠보이지 않기 때문에 요즘처럼 취업하기 힘든 시대에는 관심이 있을 수밖..

차량직 군문원 정보 입니다. [내부링크]

앞 세 번에 걸쳐서 자격증에 대한 정보를 올렸었는데 오늘은 이번에 처음 알게 된 차량직 군무원입니다. 군 생활할 때 군무원은 도대체 어떻게 되는 거지 하는 그런 궁금함이 있었는데 이번에 해소가 됐습니다. 오..

아이돌보미 자격증 정보 입니다. [내부링크]

여성분의 경우 결혼 후 아이를 낳으면 경력단절을 겪을 수밖에 없습니다. 졸업 후 쌓은 경력을 어쩔 수 없이 포기하게 됨에 새로운 시작을 해야 하는 막막함이 있지만 많은 분들이 새롭게 도전을 시도하고 계십니..

은퇴후 수산물 품질관리사 괜찮습니다. [내부링크]

평균 연령이 높아지고 있는 현시대에 정년퇴직 후 제2의 삶을 꿈꾸시는 분들이 많을 겁니다. 요즘 수산물 품질관리사 시험을 준비하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는데 응시자격이 학력, 나이 제한이 없기 때문입니다. 수..

농산물 품질관리사 전망 알아보기 [내부링크]

오늘은 농산물 품질관리사 취업 전망과 관련 정보에 관해서 이야기해보겠습니다. 우리는 실생활에서 매일같이 쌀, 과일, 야채 등의 농산물을 먹게 됩니다. 우리가 매일 먹는 농산물에는 다양한 영양소가 포함되어..

두부 부침 양념장 만드는 방법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두부요리 두부는 찌개나 국에도 들어가지만 조림 또는 부침으로도 인기 반찬입니다. 보통 두부 부침을 할 때 일반 식용유를 사용해서 만들 겁니다. 하지만 두부를 부칠 때 식용유 3/1,..

수미네 반찬 진미채 볶음 만들기 입니다. [내부링크]

바쁜 시즌이 시작되면 저는 밑반찬을 많이 만들곤 합니다. 그중에 떨어트리지 않고 어떻게 만들어도 맛있는 진미채 볶음은 빠지지 않고 만들어 먹습니다. 오늘은 수미네 반찬 레시피대로 만든 건데 백 선생님 레시..

콩나물 무침 말고 볶음으로 만드는법 입니다. [내부링크]

콩나물 무침은 국민 반찬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있습니다. 저는 콩나물 무침도 좋아하지만 주로 볶음으로 자주 해 먹습니다. 이유는 어딜 가나 콩나물 무침은 자주 먹을 수 있지만 볶음으로 나오는 곳은 많지 않기..

맛있는 시금치 무침 만드는법 [내부링크]

나물을 좋아하는 저는 나물을 제가 만들 수 있는 건 자주 만들어 먹고 만들지 못하는 건 반찬가게에서 사다 먹습니다. 제가 만들줄 알고 가장 맛 내기 편한 시금치의 경우 요리 처음 하시는 분이라도 누구나 할 수..

삼계탕 만드는법 입니다. [내부링크]

삼계탕 여름에 즐기시는 분들 많으시겠지만 저는 사계정 기력이 떨어진다 싶거나 먹고 싶으면 만들어 먹곤 합니다. 가장 많이 만들어 먹는 건 캠핑인데 매번 바비큐만 먹다 보니 물릴 때가 있는데 삼계탕 한 번씩..

마블영화 순서 깔끔하게 정리했습니다. [내부링크]

마블 영화 한 번도 안 보신 분은 안 계실 겁니다. 전 세계적으로 마니아층을 형성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관심이 없으신 분도 최소한 아이언맨이나 어벤져서 만큼은 챙겨보셨으리라는 생각이 듭니다. 특히 이 글을..

고양이에게 타이레놀 금지 입니다. [내부링크]

작년에 어머님 댁에서 김장을 담그고 있는데 아들에게 급한 전화 한 통이 왔습니다. 집에 고양이가 이상하다고 코와 혓바닥의 색이 검색 변했다고 말입니다. 아들이 워낙에 전화도 안 하는 편인 데다가 급한 성격..

갤럭시 통화중 대기 방법 입니다. [내부링크]

요즘은 거의 모든 분들이 통화중 대기 또 신호가 갈 때 통화 중이 불가피해서 문자 알림 서비스를 받고 계십니다. 정말 아주 드물게 통화 중 대기 안 하시는 분들 보면 통화하는 걸 즐기시는 분들이 많으신 것 같..

아동수당 코로나19 지역상품권 지원 [내부링크]

세계적으로 찾아보기 힘들다는 대한민국 출산율이 0.88명이라고 합니다. 특히 서울의 경우는 0.69명으로 전국에서 가장 낮은 출산율을 기록하고 있는데 현재 인구 유지를 하려면 2.1명의 출산율이 나와야 하는데..

목에 가시가 걸렸을때 민간요법 입니다. [내부링크]

저는 생선은 식당에서 먹어야 한다는 생각이지만 아이가 있다 보니 집에서 먹을 때가 있습니다. 생선구이를 먹다가 생선 가시가 목에 걸렸을때 한 번쯤은 경험이 있을 겁니다. 가시가 걸렸을때 본인이 이건 쉽게..

군 복무기간 군인 월급 달라지는 제도 [내부링크]

방송에서 본 2020년 군인 월급과 달라지는 제도를 보고 사실 조금은 놀랐지만 개인적으로 동의하는 게 많습니다. 저도 군대를 다녀왔지만 군대에서도 돈이 분명히 필요합니다. 선임 또는 후임과 친목도모를 해야..

신생아, 딸꾹질 멈추는법 6가지 [내부링크]

딸꾹질은 시간이 지나면서 사라지기 마련이지만 이게 너무 길게 가면 두통을 불러오고 명치가 저리는 현상까지 올 수 있다고 합니다. 딸꾹질 원인 은 전문적으로 설명하면 자율신경의 반사작용으로 생기는 현상으..

중소기업 청년 전세자금대출 조건 입니다. [내부링크]

수없이 쏟아져 나오고 있는 전세자금 대출에 대한 정부 정책이 있습니다. lh전세자금 대출이라는 제도, 청년 버팀목이라는 제도가 대표적일 겁니다. 정부가 내놓은 정책은 알면 알수록 다양하고 혜택도 크기 때문..

육아정책 가족돌봄휴가, 휴직 제도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요즘에 주변 분들을 보면 아이 둘 있는 집 찾기도 힘들뿐더러 아예 아이를 안 낳고 사시는 분들 심심치 찾아볼 수 있습니다. 정부에서 이런저런 육아정책을 내놓고는 있지만 저출산 문제가 쉽게 해결될 것 같지 않..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발급, 혜택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요즘 카카오 뱅크 사용 안 하시는 분 별로 없으실 겁니다. 인기가 많다 보니 저도 체크카드까지 발급받았는 데 혜택을 보니 이게 가능한가 싶을 정도로 많았습니다. 신청자격을 보니 아쉽게도 미성년자는 신청 불..

플러그인 기능 알아보기 네 번째 완결 [내부링크]

지난 삼 일간 티블로그를 조금 더 편리하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게 만들어진 앱 플로그인 기능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오늘은 마지막 시간으로 네 번째 마지막 시간입니다. 우선 검색으로 이글로 플러그인 처음..

플러그인 기능 파헤치기 세 번째 [내부링크]

블로그를 조금 더 편리하고 쉽게 이용할 수 있게 만들어 주는 앱이 바로 티스토리 플러그인 기능입니다. 처음에는 세 번에 나눠서 글을 작성하려고 했는데 생각보다 플러그인 개수가 많아서 네 번에 나눠서 만들어..

티스토리 이전 발행 글 링크 걸기 [내부링크]

글을 쓰다 보면 한 가지 콘텐츠를 가지고 여러 개의 글을 발행해야 할 때가 있을 겁니다. 이럴 때 이전 발행 글 넣기를 하는 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어전 글 발행을 하면 말 그대로 내 블로그에서 체류를 계속하고..

플러그인 기능 알아보기 두 번째 [내부링크]

어제 티 블로그보다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플러그인 기능 첫 번째 글을 올리고 난 뒤 오늘은 두 번째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관리자 페이지 하단 부분에 보면 플러그인 보이실 겁니다. 클릭해서 여러 가지 기..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이 된다고 합니다. [내부링크]

제가 고등학생 때 저희 외삼촌이 통신회사에 다니고 있는데 앞으로는 핸드폰이라는 게 나올 거라고 하셨습니다. 당시저는 말도 안 되는 이야기라고 생각했었는데 20년이 지나고 나니 제 생각이 얼마나 짧았는지 깨..

티스토리 꾸미기 플러그인 기능 살펴보기 첫 번째 [내부링크]

티 블로그 개설하면서 제가 가지고 있던 n사 블로그에 대한 저에 생각을 모두 버려야 한다는 걸 알았습니다. 그래서 첫 시작하기 전 이것저것 공부를 하느라 힘이 들긴 합니다. 엔 사에 비해 여러 가지 편리 기능..

티스토리 글쓰기 쉽습니다. [내부링크]

블로그를 처음 접하시는 분들은 첫 글쓰기가 쉽지는 않을 겁니다. 한 번만 해보면 별거 아닌데 처음 하시는 분들에겐 말이죠. 저는 어제 블로그를 개설하고 첫 글을 쓰면서 스크랩을 해가면서 첫 글을 올렸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만드는법 [내부링크]

오늘 처음 만들어본 티스토리 블로그 저는 블로그 운영한지 12년 정도 됐는데 처음엔 다음으로 시작해서 네이버로 이전해서 만든 지 10년 아직까지 운영을 잘하고 있으며 제가 하는 사업에 큰 도움을 받고 있습..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 및 식이요법 생활가이드 입니다. [내부링크]

2017년 국민건강 영양조사 자료에 따르면 영양소 섭취 기준 범위 내 탄수화물 섭취하는 대한민국 국민은 28.2%이며, 65% 이상 과 섭취하는 경우가 무려 47.1% 였다고 합니다. 탄수화물 과다 섭취: 혈액의 중성..

고지혈증 원인 및 증상, 고지혈증 합병증, 콜레스테롤 정상 수치 입니다. [내부링크]

고질혈증은 혈중 지질 성분이 증가한 상태를 이야기합니다. 혈관벽에 쌓여 죽상경화증을 일으키거나 다른 질환을 유발할 가능성이 높아지게 됩니다. 이와 비슷한 용어로는 비정상적인 혈액 내 지질 상태를 이상지..

강아지 식분증, 강아지가 배변을 먹어요. 배변 먹는 습관 고치기 입니다. [내부링크]

강아지 식분증 (강아지가 배변을 먹어요) 사람의 관점에서 볼 때 강아지가 배변을 먹는다는 것은 비정상 적인 행동으로 보이기 마련입니다. 본인이 사랑하는 강아지가 변을 먹는다면 당황스럽고 실망스러울 겁..

까치 꿈, 까마귀 꿈, 공작새 꿈 해몽 모아 봤습니다. [내부링크]

보통 공작새는 현실 속에선 아름다움 만큼이나 꿈에서도 이상형, 예술품, 재물, 명예 부귀 등을 말합니다. 보통 공작새 꿈은 연애운 부귀영화와 관련 있는 길몽으로 풀이됩니다. 조상들은 까치는 좋은 소식을 알려..

국세청 세무조사 사례와 와 주의사항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정부에서는 소득이 발생하는 곳엔 세금도 있다는 문장에 따라 숨겨진 세원 개발에 힘을 쏟고 있습니다. 대한민국은 it 강국으로 알려져 있으며 특히 조세 분야의 전산 시스템은 어느 국가와 비교해도 뒤처지지 않..