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yun의 등록된 링크

 thyun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63건입니다.

캠핑용 블루투스 스피커 만들기 도전 (삼미스피커, 하만카돈 ad-45) 삽질기... [내부링크]

5월 초쯤 강원도의 한 캠핑장에 간 적이 있었다. 캠핑엔 분위기 있는 음악이 빠질 수 없기에 집에 돌아다니는 블루투스 스피커 작은 거 2개를 가지고 다녔었더랬다. 솔직히 여태까지 블루투스 스피커 소리에 대한..

워터저그 받침대 만들기 (스탠드 DIY) [내부링크]

이번엔 내돈내산 워터저그를 받칠 스탠드 만들기다. 솔직히 야외물통 큰 것이 있기때문에 워터저그를 살 생각을 하지 않았다. 그런데, 얼마 전에 캠핑장 갔더니 더운 날씨가 아닌데도 불구하고 아이들이 생수물 얼..

캠핑박스 나무 상판을 만들다. 주저리 각설~! [내부링크]

예전 글에도 올렸지만 아이들이 캠핑을 가자 가자고 난리는 치는 바람에 캠핑장비들을 여럿 들이면서~ 많은 생각들과 즐거운 고민들이 오고 갔다. 우선 텐트만 따져봐도 돔텐트, 리빙쉘(거실형), 쉘터, 타프쉘, 타..

주4일 근무제, 삶이 지금보다 더 여유로워지길 바라며.. [내부링크]

얼마 전부터 주 4일 근무제가 공약으로 나왔다. 곰곰이 생각해보니 우리처럼 직장인들은 무척 반가운 정책이겠지만 정치 쪽에서는 반대를 위한 반대도 심하겠고, 기업 입장에서도 만만찮게 반대가 심할 것이라고..

종전선언의 해가 뜬다. 더 나아가 평화협정으로.. (종전 이후) [내부링크]

현재 우리나라는 휴전 중이다. 북한과 전쟁 중인데 잠시 휴전하는 거다. 휴전이라는 것이 전쟁이 끝났다는 것이 아닌 것은 어느 누구라도 안다. 하지만 지금 6.25 전쟁 후 아직도 전쟁 중이라는 것을 잊은 채 70년..

파주 평화누리 캠핑장 11월 후기~ (늦가을, 초겨울 캠핑) [내부링크]

개인적으로 캠핑은 따뜻할 때 가는 주의라~ 11월에 갈 생각은 전혀 하지 않았다. 그러나 마눌님께서 처제랑 같이 마우스 클릭 신공으로 예약을 하나 잡았단다. 렌탈존이다. 텐트랑 타프스크린, 리빙쉘 등의 텐트에..

디아블로2 레저렉션을 기다리진 않았다. 그러나 후기/아쉬운점~! [내부링크]

솔직히 디아블로2 레저렉션이 나왔다길래 뭔가 했다. 예전 오리지날디아블로2에 그래픽이 리메이크돼서 나왔다고 한다. 2021년 9월 24일날 출시되었는데, 솔직히 할까 말까 망설였다. 그래서 사람들이 하는 것 보..

세계가 선진국 인정했다. (유엔무역개발회의, 이제는 정말 공식적인 선진국이다) [내부링크]

이제는 선진국~! 지난 2021년 7월 2일 유엔무역개발회의(UNCTAD)에서 기존 개발도상국에서 선진국으로 지위변경이 되었다. 이번 유엔무역개발회의의 이사회의 폐막세션에서 우리나라의 그룹A에서 (아시아, 아프..

코로나19 화이자 백신 후기.. (2차접종 후기) [내부링크]

코로나19가 시작된지가 언제인지 마스크를 언제부터 쓰고 다녔는지 기억도 가물가물하다. 이러한 시점에 10월초, 화이자 백신 2차까지 맞았다. 회사 근처 동네병원에서 맞았는데, 대기자중에 모더나 맞는 사람도..

문재인 대통령 이후 대한민국 모습 (오유에서 발췌) 유엔무역개발회의(UNCTAD) 한국을 선진국으로 지위변경 외~ [내부링크]

자주가는 사이트 중에 오늘의 유머라는 사이트가 있다. 거기서 개우껴님이 잘 정리한 글이 잘 정리가 되어 있어서 가져왔다. 다 읽고 나니 요즘 미디어들과 신문 및 방송에서 떠들어 대던 가짜뉴스 등 왜곡 된게..

뒤늦은 캠핑 용품 구비, 캠핑 준비를 하면서...~(피크닉, 캠크닉, 그리들, 스토브 설명도 있다.) [내부링크]

여름 초입 어느 더운 주말 큰 딸이 패드에서 유튜브를 보다가 갑자기 "아빠~! 우리 캠핑 가자" 그런다. "그래~캠핑 좋지~! 원래 아빠도 캠핑 좋아해~! 가자" 하지만~ 가자고 해서 바로 마냥 갈 수는 없지 않은가?..

이 순간의 나 (에크하르트 톨레) [내부링크]

에크하르트 톨레의 이 순간의 나~!!! 라는 책을 읽고~ 자유는 '생각하는 자'가 아니라는 걸 깨달을 때 시작됩니다. 생각하는 자를 관찰하기 시작하는 순간, 더 높은 수준의 의식이 깨어납니다. 그러면 당신은 생..

백범 김구 선생의 명언 [내부링크]

6월 26일이 백범 김구 서거일이다. 예전부터 백범 김구 선생의 명언이 귀에 쏙 들어와 스크랩 했던 적이 있는데, 얼마전에 다시 읽어보니 역시나 글씨 하나하나가 명언이고 나의 가슴에 쏙 박힌다. <여기 아래부..

나의 발가락 골절 이야기~ 발가락 깁스~! 반전 [내부링크]

내 사전엔 뼈가 부러지는 골절은 없었다. 여태까지 그랬다. 어릴 적 중학교 시절 자전거 타다가 넘어져 앞으로 슬라이딩해서 왼쪽 엄지손가락 쪽이 심하게 타박이 있긴 했지만 뼈에는 이상이 없었다. 아무래도 아..

나의 오래된 지성 두피에서 비롯된 지루성두피염(지루성피부염 샴푸 덴드로프쿨액)이야기~! [내부링크]

언제인지 까마득히 모를 시절부터 나의 두피는 지성두피였다. 나도 몰랐는데 예전에 대형마트에서 샴푸 구매를 위해 샴푸 코너에 기웃거리다가 옆에 계신 판매하시던 아주머니께서 우리나라 남자 90퍼센트 이상이..

한국 의료수준은? 의료 선진국 중에..(보건안전지수, 국민건강보험 포함) [내부링크]

최근에 전세계를 강타하고 있는 코로나19에 대한 우리나라의 대처, 이에 대해 전세계가 우리나라의 방역체계 및 시스템을 부러워하는 인터넷과 SNS 등의 기사들이 우수수 끊임 없이 쏟아지고 있다. 크~ 우리나라의..

스마트폰 스팸 문자, 꼭 필요한 문자를 받아야 하는데 스팸 번호 해제하기(스팸 차단 포함) [내부링크]

얼마 전에 은행 상담사와 통화 후 확인 문자를 넣어서 받아야 하는 경우가 있었다. 그런데 꼭 문자를 받아야 하는 상황에서 문자가 오지 않았다. 해당 문자가 스팸번호로 자동으로 처리가 되어 문자가 오지 않았던..

멀티 충전기를 구매...(알리발 휴대폰 USB 고속 멀티 충전기) 각설 [내부링크]

5천원도 안 되는 가격 나의 책상 왼쪽편 구석에 멀티 콘센트에는 항상 휴대폰, 아이패드, 갤럭시탭 등을 충전할 수 있는 핸드폰용 충전기들과 보조배터리, 18650 배터리를 충전할수 있는 선들이 돼지코 콘센트 포..

나로호 발사와 누리호 발사, 그리고 ICBM [내부링크]

우리나라의 로켓 개발과 위성발사체, 그리고 그 발사체가 전략 대륙간 탄도미사일이 될 수 있는 ICBM을 알아보자. 그전에 먼저 우리나라 로켓 개발 시작이 언제부터였지 잠시 간단하게나마 알아보고 가자. 로켓 개..

우리나라 미사일 전력, 미사일 개발 수준을 알아보자~!(현무 미사일 사거리, ICBM 등) [내부링크]

미사일 개발 초기부터 우리나라의 미사일 개발 및 전력을 알아보기 전에 잠시 대략적으로 우리가 미사일을 개발한 시점부터 먼저 알아보기로 하자. 개발 시초는 거의 1960년 되기 전 쯤에 미국이 남겨놓은 고물같..

비접촉식 온도계 이제서야 도착한...(적외선 온도계) [내부링크]

지난 겨울이 오기 전에 아이들 손난로를 만들어 주려고 손난로 키트를 구매해서 만들어 준 적이 있는데, 이것이 따뜻한 건지 뜨거운건지 온도가 얼마나 되는지 알 수가 없었다. 접촉해서 체크하는 온도계가 있긴..

전시작전권 환수를 반드시 해야 하는 이유~!(전시작전통제권 주절주절) [내부링크]

우리의 주권 전시작전통제권, 전시작전권을 반드시 가져와야 하는 이유를 알아보자! 유사시 그 나라 군 전체의 작전을 통제할수 있는 권리다. 원래는 우리나라도 전시작전통제권은 말 그대로 전시에 대한민국 국군..

남북이 갈라져 분단국가가 된 이유 (6.25전쟁 이전과 이후) [내부링크]

독일이 통일이 되고나서부터 이념으로 대립되는 국가라고는 우리 밖에 남지 않은 세계 유일의 분단국가가 되었다~! 그래서, 남과 북이 왜 갈라져서 분리된 분단국가가 되었는지 알아보자~! 학교 역사시간에 배우긴..

가스터빈 국산화, 독자개발 성공 (카스터빈 발전기) [내부링크]

이번에 드디어 발전용 가스터빈 국산화에 성공했다 한다. 세계에서 다섯 번째라고 한다. 이 가스터빈은 미국, 독일, 일본, 이탈리아 4개국이 세계시장에서 독점하고 있고, 이러한 국가에서는 절대 기술유출, 기술..

두번 클릭으로 컴퓨터 사양확인하는 방법 (장치관리자 및 CPU-Z) [내부링크]

평소에도 자주 본인에게 컴퓨터사양이 어떻게 되는지 물어보는 경우도 있고, 심지어 회사 측에서 컴퓨터를 새로 구입해줬는데 전 사원이 컴퓨터 사양을 따로 작성해서 제출하라는 경우도 있었다. 그리고 얼마전 마..

세계에서 가장 강한 국가 순위를 알아보자. (우리나라 순위상승 2020년 기준) [내부링크]

얼마 전에 세계에서 가장 강한 국가 순위를 미국 USNEWS와 월드리포트에서 발표를 했다. 말 그대로 가장 강력한 힘을 가진 국가 순위라고 할 수가 있겠다. 글로벌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회사등 에서 2만여 명의 설..

브롤스타즈 계정연동 그리고, 그 아기자기한 게임을 해보며 각설.. [내부링크]

얼마전에 무심결에 아이폰 앱스토어에 들어갔더니 어디선가 들어본듯한 게임을 발견했다. 브롤스타즈~! 언젠가 어디선가 광고에서 본듯한 게임인데, 뭔가 아기자기하게 어느정도 가볍게 할수 있을것 같아서 화장..

알리익스프레스 상품검색 쉽게 하기~(해외직구 언어설정) [내부링크]

개인적으로 DIY하면서 필요한 물품들, 부품들이나 회로들, 심지어 스위치 하나라도 만들려고 사이즈를 찾다보면 막상 없는것이 많은데, 국내에 쇼핑몰에 검색하도면 없는것들이 있고, 스위치 하나를 주문하더라도..

파워뱅크 만들기, 맥주캔 저금통으로 일명 맥뱅 만들어보기 두번째~ [내부링크]

다이소 맥주캔 저금통을 이용한 미니파워뱅크를 만들어봤다. 원래 예전에도 만들었는데 그때에는 포스팅을 하지 못했었기에 이번엔 제대로 된 두번째 맥뱅파워뱅크를 만들어 포스팅을 해 보기로 했다. 원래 DIY 하..

컴퓨터 케이스 추천 그리고 케이스 쿨러 및 쿨링 [내부링크]

컴퓨터에 관해서 나름 초창기시절부터 조립해온 사용자로서 컴퓨터 케이스 쿨링에 관한 얘기를 좀 해볼까 한다. 그래도 나름 이전글에서 말했듯이 CPU오버클럭이 한창이었던 시절에 나름 조립/세팅 심지어 해킨토..

파워서플라이 컴퓨터 파워의 중요성~! 그리고 고장증상 [내부링크]

옛날에 한창 컴퓨터 조립의 붐이 일고서 부터 친구 따라 용산전자상가 가서 한 두개씩 부품을 각각 다른 매장에서 구입해서 집에 들고와 같이 조립하던 시절이 있었다. 물론 요즘에도 컴퓨터 조립을 직접 부품별..

오래된 노트북 업그레이드로 부팅속도 향상~! (HP 파빌리온 g6) [내부링크]

며칠 전에 집사람이 중고 노트북을 봐 둔 게 있다고 사양을 한번 봐달라면서 카카오톡으로 사진을 보내준 적이 있었다. 딱히 필요한건 아니지만 가격이 너무 싸게 나와서 성능이 괜찮으면 구매하려고 나보고 노트..

세계 군사력 순위 그리고, 한국 국방력 순위를 알아보자. [내부링크]

세계 군사력 순위, 국방력 순위를 알아보자. 우리나라 국방력 순위가 2017년에 11위에서 2018년, 2019년에는 무려 4계단 위인 7위로 랭크되었다. 먼저 2019년 세계 국방력 순위를 보자. (구체적인 수량이나 방위전..

저주파 마사지기 클럭 미니 , 그리고 유닉스 마사지기 [내부링크]

회사에서 선물로 받은 마사지기 사용후기이다. 먼저 지극히 개인적인 사용기이고 광고가 아니라는 것도 먼저 밝힌다. 언젠가부터 인터넷 서핑을 하다가 배너광고이든 쇼핑몰이든지 간에 자주 등장했던 마사지기가..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남북통일의 필요성 [내부링크]

일단 이 글은 통일의 필요성과 중요성에 대한 지극히 주관적인 생각과 개인적인 견해임을 먼저 밝힌다. 이건 맞다. 저건 아니다 등의 옳다 그르다 등의 말이 있을 수도 있으니 그냥 참고하면 되겠다. 암튼 요즘 공..

목공용 아펙슨 손타카 구매하다.(다용도 건타카 추천 apexon AT-539) [내부링크]

개인적으로 가끔가다가 임시로 고정하기 위해서나 얇은 나무 뒷판 판자 접할 할때 또는 천장에 천을 임시 고정할려고 할때 타카가 간혹 가다가 필요할때가 있었다. 일반 문구용 스템플러로는 딱히 잘 박히지도 않..

콘덴싱 보일러 드디어 교체 하다. (교체비용과 보일러 정부지원금 포함) [내부링크]

얼마전 집사람이 보일러 콘트롤 박스에서 물보충에 불이 들어왔단다. 그래서 집사람이 직접 보일러실로 가서 물을 보충할려는데 잘 모르겠단다. 그래서 퇴근 후 나보고 보충좀 해달라고 해서, 보일러 뚜껑을 열고..

5V 미니인두기 구입하다. (5V USB 8W) [내부링크]

얼마전에 처가집 주방쪽 천장에 LED가 나가는 바람에 모듈을 새로 구입해서 설치를 해준 일이 있었는데, 업체측에서 접속잭을 누락시켜 버린것이다. 그 작은 잭을 택배로 주거니 받거니 할바에 시간도 그렇고 서..

엔진오일 합성유로 갈아보자~! 엔진오일 추천 [내부링크]

예전부터 집 주위에 대중교통수단이 별로 없어서 차로 출퇴근을 할 수밖에 없는 상황에서 개인 차량에 대한 관리에 신경을 더 쓸수 밖에 없었다. 고장은 고장이더라도, 그 보다 소모품들을 때에 맞춰 시기에 맞춰..

내가 써본 그래픽카드, 그리고 컴퓨터~ [내부링크]

내가 제일 처음에 컴퓨터라는 것을 만져본 것이 고등학교 시절 학교 컴퓨터실에 있던 8bit 컴퓨터였다. 그 시절쯤에 막 16bit 컴퓨터가 나오던 시절이었는데 무지 비쌌던 기억이 있다. 그래서 학교에서도 몇 대..

인공태양, 핵융합 발전에서의 우리나라(KSTAR)의 위상 [내부링크]

지구 최대의 미래 에너지원이 될 인공태양인 핵융합 발전~! 핵융합 발전이란~ 그야말로 꿈의 에너지원이라고 말할 수가 있다. 그 꿈의 에너지인 핵융합 발전 연구기술에서 우리나라가 거의 세계 정상급이라면 믿을..

리빙박스로 햄스터 집 만들기, 은신처도 만들어 보자. [내부링크]

얼마 전부터 큰 딸아이가 햄스터를 키우자고 한다. 가까이 사는 동갑내기 사촌이랑 같이 어울려 다니면서 집에도 자주 놀러 다니기도 해서, 얼마 전에 햄스터를 데리고 와서 키우고 있단다. 그래서 우리도 키우잔..

무료 영상 편집 프로그램 다빈치리졸브(Davinci Resolve16)추천, 최저사양으로 실행해보다. [내부링크]

개인적으로 만들기(DIY)를 좋아해서 얼마 전까지만 해도 최종적으로 DIY 해놓은 작동 영상만 찍어서 편집하고 했었는데, 다시 만들어놓은 영상을 편집해볼려고 컴퓨터에 윈도우를 새로 설치하는 바람에 그래픽툴도..

킹덤 오브 헤븐(Kingdom of Heaven) 감독판 영화의 뒤를 한번 살펴보다. [내부링크]

예전에 봤던 영화 킹덤 오브 헤븐이라는 영화를 우연찮게 TV에서 방영해 주길래 다시 봤다. 그 유명한 리들리 스콧 감독에, 올랜도 블룸 주연의 2005년에 나온 영화다. 개봉할 때 감독판으로 나왔으면 꽤 흥행을..

선진국 순위를 알아보자 (IMF10대 선진국, 5030클럽도 같이) [내부링크]

세계 선진국 순위와 그리고, 10대 선진국, 5030클럽 국가도 같이 한 번 알아보자. 그전에 선진국이 무엇인지, 그 선진국이 되기위한 기준은 무엇인지 대략적으로 알아보자. 선진국의 기준이 정확하게 어디까지가..

프린스 코기, 크리스마스와 연말 분위기를 느끼기에는 영화가 최고다. [내부링크]

24일 크리스마스이브가 지나고 25일 크리스마스도 지났다. 나와 우리 가족에게는 항상 크리스마스에는 영화관에서 가족영화를 본다. 요즘에는 인터넷에서 영화관 장소를 알아보고 영화예매를 하지만, 예전에는 영..

완전 지상첩보위성 무인정찰기 글로벌 호크 드디어 들어온다. [내부링크]

현존 최고의 성능을 가진 전략 무인정찰기, 거의 첩보 군사위성급의 정찰기를 드디어 도입하게 됐다. 록히드 마틴사의 글로벌 호크다.(RQ-4 Block 30 RPA) 블록 40까지 있는데 블록 30으로 들어오는 걸 보니 성능..

연말 크리스마스 영화 추천 (다시 봐도 감동적인 영화, 패밀리맨 강추) [내부링크]

개인적으로 겨울이 되면 따뜻하고 사랑스러운 로맨스 영화나 크리스마스 영화들이 막 보고 싶은 날들이 어김없이 찾아오는 때가 있는데~ 요즘이 그때다. ㅎ 하지만 그러다가도 새해로 넘어가면서 언제 그랬냐는 듯..

지금 여기 깨어 있기 (법륜스님의 깨달음 이야기) 를 읽고~ [내부링크]

예전부터 이러한 책들을 읽으면서 도대체 깨어있기라는 게 뭔가? 잠에서 깨어있는 것이 아닌 이러한 깨어있기가 뭐길래 자꾸 '깨어 있으라', '지금 깨어 있기' 라는 말이 자주 나오는지 그 전에는 그냥 불교철학에..

손난로 충전식 키트 18650배터리로 만들어보기~ [내부링크]

이제 겨울이고 해서 아이들에게 기존의 핫팩 대신에 배터리로 충전식으로 손난로를 만들어서 호주머니에 넣어주려고 한번 만들어 봤다. 기존 핫팩이 여러 뉴스에서도 나왔지만 몸에 안 좋은 유해성분도 나오고~ 미..

4차산업혁명에의 이슈~ 국민기본소득제를 알아보자~! [내부링크]

요즘 최대의 이슈 국민 기본소득제를 한번 알아보자. 국민 기본소득제란 한국가의 모든 사회 구성원들에게 적절하게 삶을 보장하기 위해 성별, 소득 등 지위 고하를 막론하고, 아무런 조건없이 모든 국민에게 정기..

한국형 전투기 KF-X 4.5세대 개발시작 예상성능 [내부링크]

예전부터 나름 전투기나 헬기 국내개발 등등에 관심이 많았었는데 이제서야 포스팅을 하다니 ㅎ 관심이 있는 만큼 차 후에 새로운 소식들이 있으면 새롭게 포스팅 할 생각이다. 얼마 전 지난 10월에 한국형 전투..

2019년 국가브랜드 한국 순위를 알아보자~!(국가경쟁력) [내부링크]

얼마 전부터 인터넷상에 국뽕이라는 단어가 자주 등장하기 시작했다. ㅎ 국뽕이란 국가와 뭐와의 합성어인데 교육상 여기에서는 언급 하지 않겠다. ㅋ 암튼 국가에 대한 자부심과 너무 과하게 도취되어 있는 상태..

1KW 링코어 스폿 용접기 두번째 만들어 보기~!!! [내부링크]

저번에 이어서 이번에도 무슨 바람이 불었는지 중고 변압기에 들어있는 링코어를 뜯어 스폿 용접기를 또다시 만들어 보았다. 이번이 두 번째다. 어게 은근이 중독이 있는 듯? ㅋ 어느 만들기 카페에서 누가 한 말..

[당신의 소원을 이루십시오] 라는 책을 읽고... [내부링크]

원래는 '꿈의 기술'이라는 책을 읽어보려고 했다. 누군가가 적극 추천해준 책이라고 해서 망설임 없이 인터넷서점을 뒤졌다. 하지만 발행된 년수가 있어서 그런지 품절이고 절판이었다. 인터넷 서점이라는 곳을..

캠핑웨건(캠핑카트) 구입 및 개봉기 그리고 사용기~ [내부링크]

해마다 캠핑이다, 소풍이다, 나들이나 휴가 때가 되면 (5월 초부터 8월 말까지) 나는 남편보다는 짐꾼이다라는 생각이 더 들때가 있다. 마당쇠가 따로 없다. (하지만 우리가족을 위해서라면 무엇인들 못하리?! ㅎ)..

일제 강제징용 관련 막내삼촌의 노력 [내부링크]

내가 30대 초반쯤 돌아가신 할아버지의 일제 강제 징용에 대해 예전에 얼핏 들어서 조금 알고 있었지만 막내 삼촌이 올린 글을 보고 예전에도 그랬지만 할아버지에 대해 다시 생각하게 되었던 것 같다. 이러한 할..

아이클라우드 저장공간 활용하기~! 가족공유도 해보자. [내부링크]

얼마 전에 아이폰6 플러스에서 아이폰 xr로 바꿨다. 매달 같은 요금으로 데이터 무한 요금제로 쓸 수 있다는 폰 사장님의 말에~ 아내와 내폰을 같이 바꿔버렸다. 아내가 쓰던 아이폰 6은 딸내미한테로 가고~ 여기..

아이폰 xr 케이스 추천 및 개봉기(아이폰 케이스 추천) [내부링크]

요번에 아이폰 xr을 구입한 썰을 풀어볼까 한다. 저번 주말에 딸아이 폰을 스마트 폴더폰으로 바꿔주려고 동네 샵에 갔다. 문의하니 폴더스마트폰은 단종이 되었다고 한다. 단점들을 쭉~~ 훑어준다. 배터리 크기가..

선풍기 바람이 약할때 직접 수리를 해보자(선풍기 수리, 콘덴서교체) [내부링크]

2년여 전부터 10년 넘은 선풍기가 바람이 약해지기 시작했다. 멀쩡하게 잘 쓰던 선풍기가 어느 순간 바람이 약해지더니 지금은 바람이 1단이든 2단이든 3단이든 동일하게 1단보다 못한 바람이 나온다. 그래서 그냥..

빙 검색 등록 해보자~(bing 사이트맵 등록포함) [내부링크]

본인의 홈페이지나 블로그 외 별도 운영하는 사이트가 있다면 네이버나, 다음이나, 구글에 검색사이트에 검색등록을 해놨을 것이다. 그 검색사이트 순위가 대충 네이버, 구글, 다음 일 것이다. 하지만 국내만 그렇..

파워서플라이 개조하기 3번째 DIY 2탄~ (LTC3780이용) [내부링크]

파워서플라이 3번째 만들기~ 지난번 포멕스로 케이스 만들기 1탄에 이어 좌충우돌 2탄이다. 이번엔 내용물 포함해서 최종 완성본이다. PC 파워서플라이와 자동 승강압 모듈인 LTC3780, 그리고 150W 승압 모듈을 이..

알리 익스프레스에서 배송기간 조회를 해보자~!(배송취소위주) [내부링크]

요즘 들어 전기전자 관련 DIY를 하면서 알리익스프레스에서 부품들을 주문하는 게 부쩍 늘어났다. 처음에는 소소하게 한 개 두개씩 주문하고 했으나, 요즘 들어 재미가 들렸는지 매일같이 사이트에 들어간다...ㅋ..

PC용 파워로 가변 파워서플라이를 만들어보자~! 케이스 만들기~! 1편 [내부링크]

파워서플라이 3탄인가? 1탄은 대충 imax B6 만능충전기 전원용으로 대충 만들어 썼고, 2탄은 얼추 구색 맞추려고 가변형으로 만들다가 LTC 3780 회로가 고장이 났는지 20v 밖에 안되고 CC도 먹통이고 해서 이번에..

에어컨필터로 공기청정기 만들기 (탁상용 공기청정기 납땜용) [내부링크]

며칠 전에 차량용 에어컨 필터로 공기청정기를 만들었다. 책상용이다. 용도는 DIY 하면서 납땜을 하기 때문에 그 연기가 몸에 좋지 않기 때문에 청정기를 만들었다. 조금만 납땜하다 보면 방안에 온통 그 냄새가..

파워서플라이 개조 (LTC3780 이용 가변형으로 만들기) 대략 완성 [내부링크]

예전에 만능충전기(imax b6)전원용으로 쓸려고 pc파워(TFX) 남는걸로 허접하게 나마 개조를 한적이 있었다. 그리고 이번에 LTC3780를 이용해서 가변형으로 만들려고 부품을 모으고 있다가 최근에서야 만들기 시작..

다이소표 맥주캔 저금통 파워뱅크 드디어 만들다. (줄여서 맥뱅) [내부링크]

벼르고 벼르던 맥주캔 저금통 파워뱅크를 드디어 만들었다. (링코어 스폿용접기도 만들었으니) 줄여서 맥뱅~! 캠핑족이나 다이족이나 한개쯤은 만들어보는 파워뱅크~!! 일단 개인적으로 와이프 아이패드 충전하면..

스파이더맨 피규어 장난감 그리고 모형영상 [내부링크]

스파이더맨 피규어 장난감 그리고 영상 아들래미가 스파맨 스파맨 노래를 불러서 이번 생일날 스파이더맨 피규어 장난감을 한개 사줬다. 물건너 와서 그런지 보기보다 꽤 비싼. 흠. 당췌 이렇게 비싼 이유가 뭔..

4륜 RC카 락크롤러 무선자동차 장난감을 구입하다. [내부링크]

RC카 4륜 락크롤러 자동차 구매 아들래미를 위한 RC카를 다시 또 다시 구매했다. 이유는 기존에 가지고 놀던 rc카가 고장이 나는 바람에 구입한 녀석이다. 분해해서 고쳐보려고 했으나 앞 뒤 모터는 살아있는데..

서울근교 강화도 옥토끼 우주센터 우주박물관 느닷없이 방문! 입장료.. [내부링크]

옥토끼 우주센터 방문 원래는 아이들과 같이 강화도에 있는 낚시터에 빙어낚시를 하러 갔었는데 날씨가 따뜻해서 인지 금일은 빙어낚시를 못한다고 한다. 나머지 송어낚시나 루어낚시는 된다고 하는데, 그런 낚시..

사마타와 위빠사나, 정신과 의사의 체험으로 보는 명상, 길을 찾다 [내부링크]

사마타와 위빠사나 책을 읽고 어느날 저녁에 시간이 나서 TV 볼거리를 찾으려 즐겨찾기 채널을 돌리다가 불교방송에서 하는 '전현수 박사가 경험한 사마타와 위빠사나' 강의가 있길래 들어본 내용위주로 조금 끄..

건강검진 후 고혈압 증상 그리고 고지혈증 [내부링크]

건강검진 후 고혈압 증상 그리고 고지혈증 고혈압 얼마전에 건강검진 대상자라 건강검진을 받았다. 일주일 후 건강검진결과물이 우편물로 왔는데 역시나 예상대로 고혈압...~! 예전에도 고혈압이 최고혈압138mmHg,..

나의 인생영화 '어바웃 타임' (About Time 2013년개봉 )을 본 감상평 [내부링크]

어바웃 타임(About Time 2013) 영화 감상평 인생영화~! 추천 어바웃 타임(About Time) 2013년 개봉된 영화를 두번째로 본 후기... 주연배우가 도널 글리슨, 레이첼 맥 아담스다. 첫번째로 봤을때 꽤 오래된거 같은..

건축목공기능사 2018년 4회 개인적인 도전 및 시험후기..(두번째) [내부링크]

건축목공기능사 2018년 시험 후기 지난번에 이어 건축목공기능사 시험본 후기.. 2018년 마지막 건축목공기능사 4회 시험을 봤다. 물론 그냥 본것은 아니고, 나름 취미삼아 관심이 많아서 도전해 보기로 한것이었다..

링코어 스폿 용접기 마지막 3탄 [내부링크]

링코어 스폿 용접기 직접 만들기 스폿용접기 드디어 완성 했다. 링코어 스폿 용접기 1탄 2탄에 이어 마지막 3탄^^ 아~!! 이 뿌듯함이란 ㅋㅋ 드디어 스폿용접기 완성~! 직장인이라 한달 훨~씬 넘게 걸린듯.. 만..

링코어 스폿용접기 1kw 만들어보기 자작 2편 [내부링크]

1편에 이어 2편을 포스팅 해본다. 1편에 링코어와 멀티테스터기는 완료해놓았고, 만능충전기도 만드는데는 필요가 없지만 구비해 놓았었다. 그 이후 구매 목록을 대충 적어보자면... 스폿콘트롤 회로 (나무꾼님 회..

링코어 스폿용접기 1k 만들어보기 1탄... [내부링크]

본인의 전공도 아닌 더군다나 전기와 관련해서 잘 알지도 못하면서 스폿용접기를 만들어 보기로 했다. (스폿용접기란 얇은 철판이나 패널에 작은부분에 강한 전류를 집중시켜서 압력을 가해서 붙게 만드는 것이라..

발톱무좀을 없애보자~ (병원상담 후 발톱무좀약 받아옴) [내부링크]

발톱무좀을 없애보자 병원상담 후 발톱무좀약을 받아온 개인적인 후기~!!! 원래 나의 발 자체가 무좀과는 상당히 무관한 발이었는데 (뭐 그런게 있겠냐만은 ㅋ) 옛날 군대에서 행군을 워낙 많이 해서 엄지발가락..

일본 애니 '너의 이름은' 보고 난 후.. [내부링크]

일본 애니 '너의 이름은' 보고 난 후.. 애니메이션, 드라마, 멜로 신카이 마코토 감독 2017년 1월 4일 개봉, 7월 13일 재개봉 '너의 이름은' 이라는 애니를 본 후~ 일본 애니 전부가 저런 감성이 있는건 아니지만..

건축목공기능사 도전기 (2018년 공개문제 포함) [내부링크]

 예전부터 목공관련쪽에 관심이 많아서 이번에 건축목공기능사에 도전해 볼려고 수강중이다. 올해는 공개문제로 한다고 그러는거 같은데, 글쎄 정말로 이대로만 나오는지는 모르겠다. 일단 파일첨부한다. 보시고..

추석연휴에 롤러스케이트장 갔다왔음...추억만빵~! [내부링크]

추억의 롤러스케이트장 큰 딸이 몇일전부터 롤러스케이트장 가자고 난리다. 롤러장을 어떻게 알았냐고 물으니, 동갑내기 사촌이 롤러장에 갔다왔다는 것이다. "흠" "그래 우리도 한 번 가볼까?" "그래 고고싱~!"..

지금 이 순간을 살아라 를 읽는 동안에~! [내부링크]

10년 연속 아마존 베스트 셀러인 에크하르트 톨레의 "지금 이 순간을 살아라" 를 읽는 동안... 느낀 것과 확~와닫는 글들을 있어서 잠깐 포스팅함. 구입하기전에는 몰랐는데 10년동안 아마존에서 베스트셀러라고..

AA-77 앰프 그리고 에어조단ENTRY M (나의 PC-FI) [내부링크]

앰프는 아남 델타 클래식 aa-77 이다. 나름 가격대 성능비로 명기였다는^^ 여자보컬에서는 소름돋는다. 락계열보다는 소편성, 뉴에이지나 조용한 가요 또는 보컬(사라브라이트만, 셀린디온 등), 피아노, 바이올..

해피트리 녹보수 구분하는 방법 (해피트리 키우는 법) [내부링크]

해피트리 녹보수 구분하는 방법 몇일전에 나무를 하나 들여왔다. (녹보수인가, 해피트리인가?) 처남이 키울 자신이 없다며 준것이다. 크기가 커서 차에 들어갈 것 같지 않았으나, 비스듬이 앞보조석에 넣으니 간..

헬로카봇 펜타스톰 장난감...막내에게 사주다. [내부링크]

두둥~ 개봉박두~!! ㅋㅋ 아침에 일어나자 마자 유튜브로 카봇장난감동영상을 틀어 달랜다. 매일같이 아빠보고 동영상을 보면서 "아빠~아빠 펜타스톰 사줘~! 꼭 사줘~!" 그런다. 얼마나 갖고 싶은지, 알만하다. 나..

어린이집과 유치원, 그리고 맞벌이 가정 [내부링크]

어린이집과 유치원, 그리고 맞벌이 가정 아침 출근길에 라디오를 듣는데 최근 이슈들이 줄줄이 나온다. 저출산과, 인구절벽, 그에 따른 어린이집, 초등학교의 방과 후 등등 맞벌이 가정과 맞물려서 나오는 문제들..

사내커피숍 커피쿠폰이 생기다. 매월 쿠폰을 준다. [내부링크]

드디어 나에게도 비행기표가 생겼다. 라고 하고 싶지만 그건 아니고 회사내 커피숍 쿠폰이다. ㅡ,.ㅡ 나름 디자인해서 그런지 그럴 듯 하다. 아~ 가족끼리 해외 여행 한번 가고 싶구만, 이런걸로 나를 두번 죽이..

8월말 여름 물놀이, 풀장이 있는 펜션을 가다. [내부링크]

둘째보다는 첫째가 초등이라서 그런가? 물놀이에 유난히 성화다. 둘째는 그냥 첫째 따라갈 뿐^^ 올해 여름은 너무 더워서 그냥 시원한곳으로 휴식을 하러 가자고 했건만, 그것도 실패다. 아이들이 물놀이를 너무..

스티븐 스필버그의 걸작 A.I 영화를 다시 보다~(AI 2001년) [내부링크]

그 유난히 더운 올해 8월의 중순이 빨리 가길 빌며 아~ 제발 더위는 이제 그만가라고 외치면서... 집사람과 아이들이 잠든 후 홀로 조금 지난 한 편의 영화를 꺼내 봤다. A.I (Artificial intelligence)2001년 스..

안하다 않하다 뭐가 맞는걸까? (안하다 하지 않다) [내부링크]

안하다 않하다 안하다 하지않다 '안하다' 와 '않하다' 뭐가 맞고, 어떨 때 써야 하는가? 일기나 감상문을 쓸 때 또는 회사 업무를 볼 때의 안하다와 않하다가 뭐가 맞는건지 참 헷갈릴 때가 많다. (요즘은 뛰어쓰..

TV는 바보상자.. 과연 TV없이 살수 있을까? [내부링크]

몇일 전에  집사람이 "우리 거실에 TV를 없앨까?" 라고 말한적이 있다. "당치도 않는 소리~!" 내가 보는 뉴스는 어떻게 할 것이며, 즐겨 보는 각종 다큐멘터리, 그리고 제일 중요한 밤에 영화 보는것은 어떻게..

여름방학, 아이들의 세상, 그리고, 물놀이의 계절인 8월이다. [내부링크]

여름방학은, 아이들의 세상이다~ 그리고, 물놀이의 계절인 8월이다. 저번주도 그렇고 이번 주말에도 아이들 물놀이를 갔다왔는데 아이들이 방학을 한 후 거의 이틀에 한번씩은 물놀이를 갔다 오는듯 하다. 하기..

마음은 이미 마음을 알고 있다(공적영지)를 읽고나서.. [내부링크]

공적영지라는 부제목에 이끌려서, 그리고 " 마음은 이미 마음을 알고 있다 " 라는 책 제목처럼 내가 요즘 즐겨 읽는 그것 이라서 도서를 구입하였다. (공적영지) 한자경 지음. "우리는 대상만 알고 대상을 아는..

주말주택 5도2촌(오도이촌)이 아니더라도 좋다..작은 농막이나 오두막만이라도.. [내부링크]

오두막이나 농막 (5도2촌) 5도2촌이란?(오도이촌) 주5일 근무제가 시행되면서 일주일중에 5일은 도시에서 2일은 시골이나 자연에서 지내는 것을 말한다. 5일은 회사일 때문에 도시에서 생활하는 것이고, 쉬는 주말..

추억의 마지막왕국~!(Last kingdom) 주말에 해보다. [내부링크]

마지막왕국~! 일명 라킹, 마왕이라고도 불린다. 인터넷 카페에서 가입한 카페리스트를 보다가 우연히 보인 마지막왕국 카페에서 정보?를 입수해서 잠시나마 집에서 해볼려고 설치했다. 메인 로그인 화면이다. 아~..

[마감됐습니다] 티스토리 초대장 배포합니다.. [내부링크]

티스토리 초대장 10장 배포합니다.. 티스토리 초대장 10장 드립니다.. 예전에 나눠드려도 안쓰시는 분들이 많긴 한데... 그래도 꼭 필요하신 분과 열심히 하시는 분들도 있기에 나눠드리려 합니다.. ... 비밀댓글..

구글 애드센스 PIN 번호 관련 광고 중단 후 재 요청방법. [내부링크]

구글 애드센스 PIN 번호 PIN 번호 미기입으로 광고 중단 후 다시 요청. - 본인의 경우 PIN번호 우편엽서 오지 않았음. - PIN번호 최초 발송 후 4개월 안에 PIN 번호 미인증시 광고게재 중단됨. - 그래서 광고..

구글 애드센스 PIN 번호 결국엔 안날라옴... [내부링크]

구글 애드센스 핀 번호 우편으로 안옴~ 결국 광고게재 중단~! 애드센스 PIN 번호 우편이 안와서~ 결국에는 광고게재가 중단이 되어 버렸다. 물론 확인 못한 본인 잘못이 크다. 4개월 지나면 광고게재 중단이 되어..

죽음 앞둔 5살 딸과 작별 인사 나눈 부부의 기사를 보고(슬픈이야기)애별이고~ [내부링크]

개인적으로 내가 본 기사들은 포스팅을 안하지만, 이 기사만큼은 눈에 띄었다. 같이 아이들은 키우는 입장에서 공감하는 마음에서 올려본다. 그저께 휴식시간에 인터넷 뉴스를 문득 뒤져보다가 눈에 띄는 뉴스 하..

위빠사나 명상 (가장 손쉬운 깨달음의 길) 입문서~! [내부링크]

예전에 구입했던 위빠사나 명상 입문서~! (석가모니의 수행이 위빠사나 수행이다.) 위빠사나~! 헤네폴라 구나라타나 스님 지음. 손혜숙 옮김. 차례에는 안나왔지만, 실생활에 일을 하면서도 수행 할 수가 있고,..

자동차 과잉 정비 및 수리비용에 관한 해결방법... [내부링크]

자동차 과잉 정비 및 수리비용에 관한 해결방법... 자동차 과잉 정비에 관한 잡담~ 요즘 현대 사회에서는 자동차는 선택이 아닌 필수다. 결혼한 분들은 물론이고 아직 어린아이들이 있는 집은 더욱 그러하리라 본..

초등학생 딸에게 동화책을 사주다 (초등학생 때 꼭 읽어야 할 안데르센 이야기) [내부링크]

딸에게 동화책을 선물하다 안데르센 이야기 ^^ 한스 크리스티안 안데르센 원저. 최연희 엮음, 손명자 그림/삽화. 한 권으로 읽는 안데르센 동화책. 어린이들에게 사랑의 소중함을 깨우치고, 지혜, 용기, 꿈을 주는..

블로거를 위한 이미지 편집(포토샵 테두리, 모자이크, 화살표) UP [내부링크]

간단한 모자이크, 화살표, 테두리 편집 블로그인을 위한 간단 포토샵 강좌입니다. 예전에 편집/디자인 했던 경험을 되살려서, 또한 기억을 되살려서 (뭐 했던 것만 해서 전문가처럼 휘황찬란한 수준이 있는 건 아..

여름 초입 김포걸포중앙공원 갔다오다. [내부링크]

여름의 초입. 김포걸포중앙공원에 갔다오다~ 날씨가 좋고, 아이들이 물놀이 가자고 해서 간단하게 근처 김포에 있는 걸포공원에 갔다. 오전에 볼일 보고 늦은 오후 두어시 정도에 갔는데 역시나 주차장은 만원이었..

홍천강에서 잡은 쏘가리~!! [내부링크]

홍천강에서 잡은 쏘가리~!!! 민물낚시는 예전에 친구들과 같이 젊었을 적에 내린천에서 낚시하고 그 이후론 거의 못하다가~ 작년에 한탄강에 낚시 하러 간것이 그나마 최근~! 한탄강으로 쏘가리 잡으러 가자고 했..

컴퓨터 화면 캡처 하는 방법... (컴퓨터 화면 캡처, 자르는 방법) [내부링크]

컴퓨터에서 모니터 화면 별도 프로그램없이 화면 캡처와 자르는 방법. 컴퓨터를 사용하다가 화면을 캡처해야 하는 일들이 많다. 엑셀을 하다가 이 이미지를 첨부 해야 할때. 영화를 보다가 이 장면을 캡처 하고..

헤르만헤세 데미안을 다시 꺼내들다.. [내부링크]

책장을 무심코 들여다 보다가 헤르만헤세의 데미안이라는 책을 다시 꺼내들었다.. 아~! 도대체 얼마만에 보는 풋풋한 책이란 말인가? 예전에 사고 누구 빌려주고, 또 사고 누구 빌려주는 바람에... 남은거라고는..

모자이크 만들기...(포토샵을 이용한 간단 모자이크 만들기) [내부링크]

포토샵을 이용한 초 간단 모자이크 만들기입니다. 사람얼굴 가릴때, 바코드나, 가격표 가릴때 등으로 많이 쓰이는 모자이크 간단하게 만들기 입니다. 일단 먼저 샘플이미지 원본. .. 저 두 샘플 이미지에 모자이..

포토샵 한글판으로 쓸 것인가? 영문판으로 쓸 것 인가? [내부링크]

포토샵 영문판으로 쓸 것인가? 한글판으로 쓸 것 인가? 지극히 주관적인 의견. 시작합니다. 현재 최신버전CC 도 나와있지만 포토샵 CS6 을 많을 쓰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여기 회사 디자이너들도 아직 포토샵 CS6..

HTNL, CSS 편집기 추천, 비주얼 스튜디오 코드(Visual studio code) [내부링크]

HTNL5를 처음 시작하는 사람들을 위한 편집기 추천 비주얼 스튜디오 코드 (Visual studio code) https://visualstudio.microsoft.com/ko/ 위 클릭으로 사이트 들어가면 위 화면의 연두색 박스 클릭하면 바로 다운..

아잔차 스님의 오두막, 그리고 깨달음~! [내부링크]

책 제목은 '아잔차 스님의 오두막' 아잔차 스님의 오두막 (위빠싸나 선사 아잔 차의 가르침) 잭 콘필드, 폴 브라이터 지음 김 윤 옮김. 어느 카페에서 아잔차 스님의 일화의 내용을 보고 읽게 된 책. 그 일화의..

애드센스 핀번호가 감감 무소식~ [내부링크]

예전에 애드센스 신청해서 승인 되고 나서... 블로그에 관심을 안가지고 있었다가, 3월달인가 핀번호 우편으로 보냈다고 하길래 (10달러 넘으면 핀번호 우편으로 보내준다.) 2주에서 4주 걸린다고 해서 어느순간..

튼튼한 8핀 케이블(아이폰 충전 케이블).. 구입하다.. [내부링크]

튼튼한 8핀 케이블.. 구입하다.. 아이폰, 아이패드용으로 8핀케이블 구입했다. 와이프도 그렇고 나도 그렇고 아이폰을 오래쓰다보니 기존 케이블이 너덜너덜 해졌다.. (아이패드케이블 조차도 너덜너덜을 넘어서..

홍천강 래프팅, 워크샵 가다... [내부링크]

홍천강 근처로 워크샵 갔다오다... 회사에서 우리팀 단합겸, 워크샵겸 해서 홍천으로 고고... 래프팅 하기전에 막내 일꾼이 문의 끝에 맛집을 찾아내  일단 허기진 배를 채움.. .. 다행히 이동 없이 바로 옆이..

킹벤자민, 아레카야자 힘들게 분갈이 하다~ [내부링크]

킹벤자민, 아레카야자 덩치큰 화분때문에 힘들게 분갈이 하다~ 저녁무렵 킹 벤자민 부터.... 분갈이 시작~ 저 시멘트화분같이 생긴 화분이 화분자체로도 무게가 많이 나가서~ 그래도 최대한 가볍게/물빠짐 좋게 하..

킹벤자민, 아레카야자 들여놓다...(냉해입은 아레카) [내부링크]

킹벤자민, 아레카야자 들여놓다... 새로 들여놓은 녀석... 킹벤자민. 와이프가 옆집에 벤자민 엄청 큰게 있는데 멋있다고 해서 우리도 한 놈 들여놓으면 좋겠다고 얘기하는 바람에 역시 나도 이런 나무류의 식물..

돼다 와 되다 그리고 로써 와 로서 의 차이 [내부링크]

돼다 와 되다 그리고 로써 와 로서 의 차이 돼다 와 되다의 차이~ 글을 작성할때 돼다와 되다가 헷갈릴 때가 참 많다. 하지만 안 헷갈리게 확실히 하는 방법이 있다. 되어는 돼의 준말(줄임말)이다. 그래서 돼는..

지샥G-SHOCK(GAX-100B-1A) 여름용으로 사용할 시계 구입하다.(개봉샷) [내부링크]

지샥G-SHOCK(GAX-100B-1A) 여름에 사용할 시계 구입하다. (개봉기) 박스안에 시계박스가 에어캡으로 돌돌돌~~ ㅋ 두근두근 지샥 시계 박스샷~ (폰으로 사진 찍다보니 화이트밸런스가 영 시원찬다. 찍을때마다..

ㅎ 방금 투표하고 왔음..투표인증샷(6.13지방선거) [내부링크]

방금 선거 하고 왔음 (6.13 지방선거) 투표소가 바로 집앞 횡단보도만 건너면 초등학교라 ㅎ 금방 접근이 가능함. (예전 살던 곳에서는 한참이나 걸어가야 했었는데) 투표소가 아파트별로 1반 2반 이렇게 분리가..

남북 정상회담에 이어 드디어 싱가포르에서 북미정상회담이 열렸다... [내부링크]

드디어 남북 정상회담에 이어 북미정상회담이 열렸다. <사진출처 : 연합뉴스> 아까 오후에 정상회담은 종료 됐다고 했는데 합의문이 현재 보도로 나오고 있다 한다. 전문가의 의견대로 대략적인 큰 틀에서의 내용..

헤르만 헤세의 싯다르타... 그 신비로운 자아~! [내부링크]

나에게 있어서의 싯다르타란. 헤르만 헤세의 싯다르타... 내가 헤르만 헤세를 알게 해 준 책이 고등학교때 읽었던 '데미안' 이었다. 그 후로 싯다르타를 읽었는데, 대략적인 내용은 가장높은 상류계층의 브라만..

추억의 음악 푸른바다의 전설을 듣고... 1993년 [내부링크]

015B 의 푸른바다의 전설.. 오랜만에 015B 의 푸른바다의 전설을 들었는데... 25년전 쯤 친구들과 어울려 다녔던 추억이 물밀듯이 밀려온다.ㅎ 완전 폭풍처럼 몰려오네.... 으아~!!! 친구들아 다들 어디갔니? 뭐..

블로그 글쓰기 문체, 경어체? 평어체? 어떤걸 써야 할까? [내부링크]

블로그 글쓰기, 경어체? 평어체? 글을 쓰는것에 대해서... 블로그를 쭉 훑어보니 갑자기 경어체로 써야 하나? 그냥 평어체로 써야하나? 고민을 하기 시작했다. 대부분 평어체이다 보니, 느낌이나 그런것들은 그냥..

2018년 6월 그래픽카드 순위 보고 구입하세요^^(PassMark - G3D Mark) [내부링크]

따끈따끈한 2018년 6월 7일 그래픽 카드 성능순위 입니다. PassMark - G3D Mark High End Videocards - Updated 7th of June 2018 데스크탑과 노트북 포함 성능 순위입니다.. 중고든 신품이든 완제품..

내가 느낀 금연후 몸의변화 (긍정적인 신체 변화)-2편 [내부링크]

긍정적인 신체 변화~! 내가 느낀 금연 후 몸의 변화 -2편 내가 느낀 금연 후 몸의 변화.... 병원의 금연약을 먹고 끊어서 인지, 크게 금단증상은 오지 않았다. (본인의 금연의지가 워낙 출중했던지 ㅋㅋ) 심하게..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최소사양 폰으로 돌려봤다.(아이폰6 플러스) [내부링크]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최소사양 폰으로 돌려봤다.(아이폰6 플러스) 무심결에 앱스토어 뒤졌는데 배틀그라운드가 딱 있네~ pc게임인줄 알았는데... 어느순간 모바일로 똭~~나온듯.. 배틀그라운드 PC 사양이 꽤 높..

금연중~! 내가 정말 담배를 끊을 줄이야~!(금연약으로 담배를 끊자)-1편 [내부링크]

내가 정말로 담배를 끊을 줄이야~! 현재 금연중 (금연보조약으로 담배를 끊어보자)-1편 요즘들어 문득문득 생각나는게 있다. 내가 금연을 하고 있다는 것~!!! 아무리 생각해도 골초였던 내가 현재 담배를 안피우..

마하리시의 가르침 '있는 그대로' 를 읽는중에... [내부링크]

스리 라마나 마하리시의 '있는 그대로' 의 책을 읽는 중이다. 왜? Why? 정신세계 분야의 고전이고, 스타디셀러 이기 때문에......인 것도 있지만, 그것보다 물질적인 나가 아닌 '진짜 나'에 대해서는 깨달은 성..

모니터헤드폰 아르테시아 AMH-122 구입함.(잭분리형) [내부링크]

아르테시아 (Artesia 모니터 헤드폰 AMH-122) 드디어 아르테시아 모니터링 헤드폰 구입하다. 구입한 이유는 ㅋ 일렉기타 헤드폰앰프에 물려서 연습용으로 구매했다. 아이폰 번들 이어폰으로 하다가~~ 귀가 좀 아..

기타 지판외우기 프로젝트.... [내부링크]

기타 지판 외우기 프로젝트 돌입. 아무런 원칙없이 하나하나 외우다가는 1년외워도 안외워 질듯 ㅡ,.ㅜ 그래서 위의 그림은 어느정도 쉽게 외우기 위해 네이버블로그 취미밴드님의 글을 참고삼아 그려봤음. 혼자..

일렉 헤드폰앰프 베일톤 VALETON Rushead Rock 구입하다...(RH-1) [내부링크]

.. VALETON Rushead Rock (RH-1) 미니헤드폰 앰프를 구입하다. 구성품도 위에 사진처럼 다 준다. (구성품이 좀 알찬데?!!) 암튼, 구입한 이유~!!! 첫째, 집에서 조용히 밤에 연습하기 위해서... (직장인이고 애..

2018년 연봉 실수령액...경영지원실에 문의(최저임금포함) [내부링크]

지금 다니는 회사가 포괄임금제라... 연봉제를 따르는데.. 세후 실제로 얼마 받는지가 궁금해서~ 연봉표를 올려봄... .. 본인의 경우 실제로 받는 금액이랑 표랑 차이는 있다.. 뭐 회사마다 약간 다른게 맞는건지..

우연히 읽게 된 '우동 한 그릇' [내부링크]

퇴근 후 식탁에서 저녁을 먹다가 식탁위에 못보던 책이 덩그러니 있길래 들춰 봤더니 딸이 학교에서 빌려온 책~ '우동 한 그릇 ' 원작이 일본이네... 쭉~~ 읽어감.. 맨 앞 표지 펼쳐보니 나오는 삽화와 글들....

아들램 무선자동차 무선카 배터리... 충전으로 개조 [내부링크]

얼마전에 아들래미 장난감으로 일단 맛보기용으로 싼 무선조종 자동차를 하나 사다줬는데.. 의외로 하루종일 가지고 노네~~!!! 가지고 싶어 했던 건 아니었는데... 사주니 재미나게 가지고 노는듯.. 덕분에 하루..

출력제작용 커터칼 추천...A300GRP [내부링크]

내가 사용하는 커터칼.  합성지류 / 폼보드 재단할때 쓰는 전문가용 커터칼 전문가용이라고 하지만 그닥 비싸지는 않다.. 일반 마트에는 안팔고 조금 큰 문구점에서 파는듯? 일제라~ 역시나 칼은 일제와 독일제..

드디어 검은사막모바일(검사모) 대망의 오픈날짜 공개했음. [내부링크]

드디어~~많은 유저들이 기다리고 기다리던 대망의 검은사막모바일(검사모) 2월 28일 오전 7시 에 오픈함... 나역시 많이는 아니고 조금 기다렸음 ㅎ ... 암튼 15개의 서버로 오픈한다고 하는데... 초기 오픈시 15..

틱낫한 스님의 화해, 그리고 닥터 도티의 삶을 바꾸는 마술가게~~ [내부링크]

'닥터 도티의 삶을 바꾸는 마술가게' '화해' ... 얼마전에 책을 두권 사서 읽었다.. 역시나 마음과 관련된...^^ 닥터도티의 삶을 바꾸는 마술가게~ 이 책은 정말로 마술과 같은 실화다. 본인이 진정 노력한다..

듀랑고 출시 25일 금일 오픈했음...ㅎ [내부링크]

넥슨에서 서비스하는 듀랑고 오픈했음.. 검은사막모바일 기다리다가 몇일전에 듀랑고 라는게 사전예약한다는걸 알았음. 그래서 사전예약하고 다운로드 받는중인데... 다운이 안됨..ㅎ 사람들이 몰려서 그런가?..

매트릭스 영화.... 뭔가가 있다...우주는 매트릭스 인가? [내부링크]

매트릭스 영화..우주는 매트릭스 인가? 매트릭스 (1999) The Matrix 1999년에 나온 매트릭스 총 완결 3편중에 1편. 우주는 매트릭스 인가 라는 유투브 동영상강의를 듣고 다시 찾아 보게 된 영화. 개봉되고 나서..

ㅋ 검은사막 모바일 공식트레일러 떳다...폰사양 추가 [내부링크]

ㅋ 검은사막 모바일 공식트레일러 떳다...폰사양 추가 검은사막 모바일 공식트레일러.... ... 역시 그래픽 퀄리티가 후덜덜... 최신 휴대폰이라도 발열 심할듯..... 하지만... 의외로 최적화가 잘되서 (자체 엔진..

민법 판례사례 (법률행위에 나오는 판례 ) 정리(2) [내부링크]

민법 판례사례 (법률행위에 나오는 판례 ) 정리(2)  반사회적 법률행위에 해당하는 경우(정의관념에 반하는 행위) (증언해주고 과도한 금품을 받기로 하는 약정) 소송에서 사실대로 증언하여 주는 대가로 어떠..

민법 판례사례 ( 법률행위에 나오는 판례 ) 정리 (1) [내부링크]

민법 판례사례 ( 법률행위에 나오는 판례 ) 정리 (1) 1. 의사표시의 요소가 되는 효과의사는 무엇인가? 당사자의 진정한 의사를 알 수 없다고 한다면 의사표시의 요소가 되는 것은 표시행위로부터 추단되는 효과..

노트북 성능(CPU 순위) 확인~11월 22일자 노트북 시피유 순위 PassMark [내부링크]

2017년 11월 22일자 성능순위 PC, 노트북 CPU, 순위 사이트  (PassMark - CPU Mark) http://www.cpubenchmark.net/laptop.html PC나 노트북 구입하실때 참고 하세요^^ ...

검은사막모바일 사전예약 공식카페 오픈 (곧 11시 사전예약시작) [내부링크]

ㅎ 드디어 검은사막모바일 사전예약 11시에 한다네요.. 공식카페도 열었습니다.. .. 11시부터^^ 시작이라는데 그 전에 공식가페 가입하고.. 사전예약 하실분들은 하시길^^  검은사막모바일공식카페

인생교과서 마음을 깨닫는 자가 곧 부처다. 김홍근 교수님의 저자 강연회 보고 바로 샀다. [내부링크]

인생교과서 '마음을 깨닫는 자가 곧 부처다' 부처 편으로 나왔다. 아니 나온지는 2년 넘었나? 암튼.... 몇일전 유투브에서 김홍근 교수님의 저자 강연회였나? 그 강의를 보고 바로 인터넷 서점에서 구입.. 플라..

티스토리 초대장 배포해드립니다... 11월 [내부링크]

11월 초대장 배포합니다...(5장) 비밀댓글로 티스토리 사용처, 목적만 간단히 적어주세요~^^ 댓글 달아주시면 선별해서 보내드리겠습니다~^^ ... 왜냐하면 예전에 나눠드린 초대장들이 몇 분들 빼고는 거의다 안..

맨체스터 바이 더 씨 영화 후기...(추천영화) [내부링크]

Manchester by the Sea (2016) 맨체스터 바이 더 씨(2016) Manchester by the Sea 남우주연상 받은 캐쉬애플랙가 주연인 영화이다. 주말에 느즈막한 밤에 TV에서 무심코 무료영화를 뒤져보다가 못본게 똭~~ 있길..

집근처 놀이터 키즈파크를 갔다옴...밸런스파크 [내부링크]

밸런스파크 놀이터 갔다오다 집근처에 폭풍검색해서 키즈파크를 갔다옴. 어디? 밸런스파크. 아이들과 집 밖에 놀이터를 갈려다가... 집앞을 나서자 마자 찬바람이 몹시 불어 다시 집 안으로 후퇴. 와이프가 집중..

전국 양심치과 목록 (추천 치과 리스트) 올려요~ [내부링크]

개인적으로 어릴때 부터 치아 관리를 잘 안해서 그런지... 치아가 영~~시원찮아서 치과를 여러번 다녔었습니다.. 그래서 많은 곳을 다녀본 결과~!!  치과도 잘 보고 가야한다는점...!! 잘못가면 괜찮은 치아도..

검은사막 모바일 사전예약 날짜 (11월23일) 커스터마이징 티저영상 공개 [내부링크]

드디어 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 사전예약 떳네요.. 미디어쇼케이스와 일정과 동시에 사전예약 합니다... 음... 23일이면 목요일... 평일인데.... 차라리 2일 늦더라도 주말에 하지 ㅜㅠ... 검은사막 모바일 사..

내 책 쓰는 글쓰기... 나도 책을 써보자. [내부링크]

내 책이든 아니든 글을 한번 써보자~! 언젠가 나도 소설을 한 번 써서 책 한권 내보면 어떨까 한적이 있다. 아마 누구나가 한 번쯤은 생각 할 것이다. 시집을 내건, 에세이를 내건 소설책을 내던간에 말이다. (낙..

부처 마음을 깨닫는 자가 곧 부처다. 책을 읽고 [내부링크]

인생교과서 부처 : 마음을 깨닫는 자가 곧 부처다 저 : 조성택, 미산스님, 김홍근 유튜브에서 우파니샤드라는 동영상을 다시 볼려고 리스트를 뒤지다가 인생교과서 부처라는 책을 쓴 김홍근 교수님의 동영상을 봄..

2017년 11월 그래픽카드 성능 순위 (PassMark - G3D Mark) [내부링크]

PassMark - G3D Mark High End Videocards - Updated 7th of November 2017 2017년 11월 7일 하이엔드그래픽카드 G3D Mark 벤치 순위입니다.. 이제는 그래픽카드 성능도 알아보고 구입하세요~ https://www.vid..

더 리버 와이 (The River Why) 낚시를 소재로 한 영화 [내부링크]

더 리버 와이 (2010) The River Why 우연찮게 낚시 영화~ 더 리버 와이 를 봤다.. 낚시를 소재로 한 영화가 많지는 않지만 역시나 낚시영화는 다소 철학적인 내용이 많다... 철학적인 내용이라고 해도 마지막에..

LED등(캠핑등) 다이~! 충전용으로 개조 [내부링크]

아이들이 가끔가다 한번씩 캠핑등에 배터리를 넣어달라길래 매번 일회용배터리 넣어주기도 귀찮고.. 배터리 값도 들고 해서 충전용으로 변신 하기로 함. 인터넷 폭풍 검색 리튬이온 충전 모듈을(5V 출력용) 사서~..

안면도 갯바위 루어낚시를 가다....바다가 나를 잡다. [내부링크]

<안면도 낚시를 가다...  바다가 나를 잡다.> 10월의 어느날. 회사 같은 팀 아는 동생끼리 안면도 낚시를 감. 왜 안면도냐고? 팀 막내의 집이 태안 안면도라 ㅋㅋㅋ 암튼 고향이니깐 포인트도 잘 알테고 해서 쫄..

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 출시가 되려나 보다. [내부링크]

펄어비스에서 개발한 해외에서도 히트치고 있는 검은사막PC 버전이 모바일로 출시 된다고 한다. 아마도 빠르면 연말, 늦어도 내년 1월초에 오픈한다고 하는데..... 정말 기대됨... ㅎ 검은사막PC 버전도 참 매력..

내 노트북 시피유 성능 수준를 알아보자~ [내부링크]

노트북 CPU, 순위 사이트  PassMark http://www.cpubenchmark.net/laptop.html 노트북 살때 시피유성능 확인 후 구입하기 ^^ 원하는 CPU 찾을 때 Ctrl+F 누르고 검색해 주는 센스 ^^

광주 김씨(廣州金氏)의 연원 [내부링크]

경봉스님의 깨닫는 순간을 찾아보다가 같은 동성동본 광주 김씨 임을 알게됨... 그러다가 시골에 있는 박연정을 보게 되네... ... 갑자기 강가옆의 박연정의 사진을 보니 시골이 그립다... 여름에 강에서 수영도..

초대장 배포합니다...ㅎ [내부링크]

초대장 배포합니다... 최근 블로그 활동을 많이 안했는데도 불구하고, 초대장이 쌓였네요.... 댓글 달아주시면 선별해서 보내드리겠습니다~^^ ... 허나~ 요즘은 티스토리 초대장이 많아졌는지,,,, 내블로그가 별로..

티스토리 초대장 배포합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연말과 크리스마스가 다가오네요~ㅎ 암튼 ... 티스토리 초대장 배포합니다...5장 비밀댓글로 이메일포함해서 남겨주세용~^^ 랜덤으로 나눠드리겠습니다~ ^^ (4장 남음)

갓성비한 멀티이펙터 Hotone Ravo [내부링크]

일렉기타....에 이어서 갓성비, 대륙의 실수라는 핫톤 라보(Hotone Ravo) 라는 멀티이펙터를 하나 장만했다.ㅎ... 물론 더 좋고 비싼것도 많지만 ... 여유가 없는 관계로 ㅋ 그리고 아직 쪼렙인 나에게는 그리..

호야 키우기, 호야 꽃, 금전수 꽃을 피우다. [내부링크]

예전에 식물이름이 호야 호야 그러길래 그냥 그러려니 하고 있었는데 우리집에 호야~라는 식물이 들어오고서야 관심이 가져지는 ㅋㅋ. 꼭~ 누구 이름 같이.. 원래 금전수와 같이 심어져 들어왔었는데 자꾸 자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