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ger-in-forest의 등록된 링크

 tiger-in-forest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55건입니다.

<미생 시즌2 15권> 리뷰 [내부링크]

미생 15 윤태호 작가의 대표작《미생》은 2012년 첫 연재 이후 독자들의 뜨거운 사랑을 바탕으로 2014년 tvN 드라마로 반영되었다. 그렇게 미생(未生) 신드롬이 일었다. 일본과 중국에서도《미생》을 담은 드라마가 제작되었고 영화, 예능 패러디는 물론, ‘직장인’의 생필품이 된 커피, 종이컵, 스타킹 등에도 주요 캐릭터들의 얼굴이 톱스타처럼 박혔다. 윤태호 작가가 그리는 캐릭터는 한순간 이해되지 않아 비난을 사다가도 바둑판처럼 얽힌 이야기에 귀를 기울이다 보면 고개를 끄덕이며 술 한잔을 따라주고 싶은 심정이 된다. 바둑 꿈나무였던 장그래는 당연하고 빨간 눈의 된 오상식, 냉철하게만 보이던 안영이, 심지어 엘리트 코스를 착실하게 밟아온 장백기에게도 사연이 있다. 그 사연들은 언제나 우리의 애환을 닮아 있..

<바루크의 인생 이야기>리뷰 [내부링크]

바루크의 인생 이야기 가장 완전한 투자고전 시리즈 ‘월가의 영웅들’ 다섯 번째 도서는 『바루크의 인생 이야기』다. 버나드 바루크는 19살에 월가에 진출해 30대 때 이미 백만장자의 반열에 올랐고, 40대부터 70대까지는 미국 정치의 중심인 워싱턴에서 7명의 대통령을 보좌했다. ‘왕관 없는 월가의 왕’, ‘월가의 외로운 늑대’, ‘워싱턴의 숨은 대통령’, ‘공원 벤치 정치가’ 등 그를 가리키는 많은 수식어가 있다. 바루크는 윈스턴 처칠의 40년 지기 친구로 그의 투자를 도와줬던 것, 청년인 벤저민 그레이엄을 알아보고 스카우트 제의를 한 것 등 그에 관한 여러 일화가 다수의 책과 언론 매체를 통해 소개되었다. 특히 이 책을 읽다 보면 월가의 전설인 J. P. 모건, ‘은빛 여우’라 불린 제임스 R. 킨, 광..

<한 문장이라도 제대로 쓰는 법> 리뷰 [내부링크]

한 문장이라도 제대로 쓰는 법 SBS 〈스브스뉴스〉 조회수 200만! 대학생들의 문장 오류 분석으로 논문 발표한 화제의 교수! 대학 강의 10년 차, 이연정 교수가 알려주는 최소한의 글쓰기 원칙 “아메리카노 나오셨습니다”, “좋아하는 것 같아요”, “기분이 우울했었어요” 모두 일상생활에서 흔히 쓰는 표현이다. 고객이 아닌 아메리카노를 높이고, 자신의 감정인데도 모호하게 설명하고, 과거에 과거를 더해 이중 과거를 만드는 사람들. 친절과 공손을 과하게 요구하는 문화와 수많은 매체가 쏟아내는 번역투 문장이 말 습관으로 자리 잡았기 때문이다. 생각은 말로 나타나고 말은 글에 담긴다. 그런 만큼 글을 쓸 때는 잘못된 말 습관이 그대로 문장에 담기지 않았나 점검해야 한다. 숨 쉴 틈도 없이 문장을 길게 ..

<군중의 망상> 리뷰 [내부링크]

군중의 망상 1841년 영국의 언론인 찰스 맥케이는 인간의 비이성적 본성이 집단 속에서 매우 빠르게 확산한다는 사실을 담은 문제작 『대중의 미망과 광기』를 발표한다. ‘집단 광기’를 다룬 고전이지만 당대의 지식 범위를 벗어나지 못했다는 한계가 있는 이 명저를 21세기 시점으로 재해석해 전 세계 미디어에서 ‘현대판 『대중의 미망과 광기』’라는 찬사를 받은 책이 있다. 바로 『군중의 망상』이다. 이 책의 저자는 월스트리트의 전설적인 투자이론가이자 경제사학가로 활동하는 윌리엄 번스타인이다. 그는 투자 세계에 입문하기 전 신경과 전문의로 일하며 인간 심리를 분석했던 경험을 바탕으로 이 책을 통해 집단 광기의 흑역사를 최신 진화심리학 이론과 신경과학 이론을 접목해 현미경으로 들여다보듯 인간 본능의 실체를 통찰하고..

<장단기 투자의 비밀>-래리윌리엄스 리뷰 [내부링크]

은 현존하는 최고의 트레이더 중 한 명인 래리 윌리엄스의 저서입니다. 코로나 이후 상승장때와 지금의 시장의 분위기는 확연하게 달라졌습니다. 시장에서 전문가라 불리던 많은 이들이 사라졌습니다. 하락장으로 인해 주식시장의 관심도가 떨어진 것인지 아니면 워런버핏의 말대로 '물이 빠지면 누가 발가벗고 수영하고 있었는지 드러난다.'라는 말이 맞은 것인지 모르겠습니다. 이러한 상황 속 증명된 성공한 투자자를 잘 찾아 그들의 인사이트를 배우긴 어렵지만 이 책의 저자인 래리 윌리엄스는 왜 이제야 책이 번역됐나 싶은 현시대 최고의 트레이더 중 한 명입니다. 한국에서는 단기투자는 악이고 장기투자는 선인 것 때문이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듭니다. 작년 한국의 시장을 보면 장기투자만이 정답이 아니라는 것이 절실히 느껴지는 시장..

날짜 검색으로 알아보는 그 날의 이슈(01.16~21) [내부링크]

이슈를 알아야 주식투자를 하는데 도움이 되기에 날짜별로 일어날 이슈를 정리해보겠습니다~ 01.16. (월) 다보스 포럼 개막 - 세계경제포럼 다보스포럼 연차총회가 3년만에 개막 / G7중 독일을 제외한 국가원수들 대거 불참 예정 16일 아침 대부부 영하권으로 기온 뚝 떨어질것으로 예상 - 한파 관련주 01.17. (화) 북, 17일 최고인민회의 개회할 예정 - 안보 관련주 중대본 실내마스크 해제 논의 - 뷰티 관련주 01.18. (수) 설 명절 생활폐기물 관리대책 추진 대전시 중구, 유성구, 대덕구 3곳 복합문화체육센터 동시 착공 01.19. (목) 미국 국가부채 상한선도달, 재무장관 의회에 협조 요구 01.20. (금) 트와이스 '문라이트 선라이즈' 영어싱글 발매 01.21. (토) 불타는 츠롯맨 국민..

『아바타 : 물의 길 / 아바타』 리뷰 [내부링크]

아바타: 물의 길 은 판도라 행성에서 '제이크 설리'와 '네이티리'가 이룬 가족이 겪게 되는 무자비한 위협과 살아남기 위해 떠나야 하는 긴 여정과 전투, 그리고 견뎌내야 할 상처에 대한 이야기를 그렸다.월드와이드 역대 흥행 순위 1위를 기록한 전편 에 이어제임스 카메론 감독이 13년만에 선보이는 영화로,샘 워싱턴, 조 샐다나, 시고니 위버, 스티븐 랭, 케이트 윈슬렛이 출연하고존 랜도가 프로듀싱을 맡았다. 평점 8.2 (2022.12.14 개봉) 감독 제임스 카메론 출연 조 샐다나, 샘 워싱턴, 시고니 위버, 오나 채플린, 저메인 클레멘트, 스티븐 랭, 양자경, 케이트 윈슬렛, 지오바니 리비시, 클리프 커티스, 클로에 콜맨, 에디 팔코, C.C.H. 파운더, 조엘 무어 영화시장에서 최대의 수익을 거뒀던 ..

<제시 리버모어 어느 투자자의 회상> 리뷰 [내부링크]

경제 도서의 스테디셀러인 '어느 투자자의 회상'이 page2북스에서 월가의 영웅들 시리즈 중 4번째로 출간되었습니다. 4권의 책 중 제시 리버모어를 다룬 책이 2권이나 되는 것을 보면 제시 리버모어라는 인물이 현재까지 끼치는 영향력을 엄청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스테디셀러이긴 해도 경제도서이며 주식 관련 도서이면서 400페이지가 넘는 분량으로 겉보기엔 굉장히 부담스러운 책처럼 보입니다. 하지만 내용은 제시 리버모어의 일대기를 래리 리빙스턴이라는 가상인물을 통해 그가 파산하고 재기하는 파란만장한 일대기를 보여주기에 소설처럼 몰입감 있게 읽을 수 있었습니다. 그렇게 인물에 나를 대입해 읽다보면 생각이 다른 부분을 발견하며 배우는 점 또한 많았습니다. 성공한 투자자들을 보면서 그들이 가진 투자철학을 배우..

<한눈에 보는 실전 재무제표> 리뷰 [내부링크]

주식에 기본은 투자하고자 하는 기업의 가치가 현재 매겨지는 가치보다 싼지 비싼지를 판단하는 것이라 생각한다. 그것을 알아볼 수 있는 방법이 기업의 재무제표를 살펴보는 것인데 재무제표는 회계를 모르는 나 같은 일반사람이 보기에는 그냥 표와 숫자로 보일 뿐이다. 그러던 중에 만나게 된 책이 ‘한눈에 보는 실전 재무제표’였다. ‘한눈에 보는 실전 재무제표’는 회계와 재무에 관해 지식이 전무한 나와 같은 초보자를 위해 쓰여졌다. 회계나 재무와 같은 부분은 내가 주식투자를 하지 않더라도 자본주의 시대를 살아가는 데 꼭 필요한 지식이라 생각되어 언젠간 공부해야겠단 마음을 가지고 있었는데 이번에 좋은 기회가 되었다. 기본적인 용어 설명 이후 가상의 기업을 만들어 성장하는 과정을 보여주면서 재무 활동을 설명해준다. 그..

<머니트렌드 2023> 서평 [내부링크]

머니 트렌드 2023 끝을 모르고 곤두박질치는 경제 상황 속에서 2023년을 어떻게 맞이하느냐가 우리의 미래 자산을 좌우할 것이다. 보유 자산을 최대한 지키면서 부를 더 불려가고 싶은 이들을 위해 반드시 알고 대비해야 할 45가지 핵심 머니 트렌드를 한 권의 책으로 탄생시켰다. 부동산, 주식, 메타버스, 인구, 재테크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힘을 합쳐 돈의 흐름을 전망하고, 부자가 될 수 있는 크고 작은 노하우와 전략을 한데 모았다. 도합 250만 명의 구독자가 열광하는 유튜브 채널 부읽남TV의 정태익, 김작가TV의 김도윤은 내년 경제 전망과 현실적인 재테크 방법, 자산 관리법을 알려달라는 수많은 독자들의 요청에 힘입어 최고의 전문가들과 만났고, 마침내 ‘돈을 주제로 한 최초의 트렌드서’ 『머니 트..

지금 우리시대에 딱 필요한 질문 / <정의의 시대> 리뷰 [내부링크]

정의의 시대 소설가 이우의 신간 『정의의 시대』는 독립의병의 정의와 도덕에 대한 딜레마를 밀도 있게 그려낸 희곡작품이다. 이우는 1907년의 한반도의 역사적 사실의 기반 위에서 한 명의 청년을 창조해냈다. 주인공 ‘정의태’는 대한제국을 일제의 압제에서 구해내고자 의병의 길을 택한 열혈 청년이다. 그는 자신의 임무인 ‘이토 히로부미 암살’을 수행하기 위해 굳은 결심을 하고 결전의 장소로 향한다. 하지만 이토가 온다는 것은 거짓 정보였고, 그는 이 사실을 모른 채 임무를 수행한다. 그의 손에 죽은 것은 이토가 아닌 일본인 고위 관료들이었다. 이름조차 몰랐던 그들은 과연 죽어 마땅한 존재들이었을까. 내가 그들의 목숨을 빼앗을 권리가 있을까. 정의태는 이제 돌이킬 수 없는 딜레마에 빠지고 만다. 그렇다면 나는 ..

<화폐의 추락> - 스티브 포브스, 네이션 루이스, 엘리자베스 에임스 [내부링크]

화폐의 추락 팬데믹과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의 여파로 전 세계를 덮친 인플레이션이 단기간에 쉬이 끝날 것처럼 보이지 않는다. 미국의 연방준비제도를 비롯한 각국의 중앙은행들이 금리 인상 및 인플레이션 대책들을 발표하고 있지만, 실효성 있는 조치는 아닌 듯 보인다. 좀처럼 물가가 잡히지 않기 때문이다. 왜 그럴까? 경제전문지 〈포브스〉의 CEO이자 편집장인 스티브 포브스와 통화 정책 전문가 네이선 루이스는 그 원인이 경제전문가들을 비롯한 정책 입안자들이 인플레이션을 오해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말한다. 이 경제 현상의 근본적인 원인을 모르고 있기에 오히려 상황이 악화될 수도 있는 정책들을 펼친다는 것이다. 그렇다면 인플레이션은 무엇이고, 왜 나쁘며, 어떻게 고칠 수 있을까? 《화폐의 추락》은 그 물음에 대한 해..

서평 < 퀀트 투자 무작정 따라하기> [내부링크]

퀀트 투자 무작정 따라하기 “퀀트 투자가 뭐예요?” “퀀트가 좋다고 하는데, 도대체 어떻게 시작해요?” “어떤 전략으로 퀀트 투자를 시작해야 저도 파이어족이 될 수 있을까요?” 대한민국 퀀트 투자 대중화를 이끈 강환국 저자는 16만 ‘할투’ 유튜브 구독자를 비롯해 독자들에게 수없이 많은 질문을 받는다고 한다. 사람들은 퀀트 투자가 ‘왜’ 좋은지는 알겠는데, ‘어떻게’ 배워서 투자할지 모르겠다며 어려움을 토로한다는 것이다. 그래서 그는 100만 투자 초보자에게 인정받은 ‘무작정 따라하기’와 힘을 합쳐 《퀀트 투자 무작정 따라하기》를 내어놓았다. 이 책은 퀀트 투자 최초의 입문서이며, 최고의 전략서라고 할 만큼 강환국의 투자 노하우로 꽉 채웠다. 주식투자를 잘 모르는 사람이거나 퀀트에 거부감이 있는 사람도 ..

더 위험한 미래가 온다 [내부링크]

더 위험한 미래가 온다 이 시대 최고의 경제, 외교, 부동산, 주식 전문가들이 뭉쳤다 초위기 시대 긴급 진단과 명쾌한 전망을 한 권에! 전 세계적인 인플레이션의 위협, 경기 침체, 가정 경제를 옥죄는 고금리 고물가, 끝나지 않는 전쟁의 여파, 민주주의와 국제정세의 위기, 주식 부동산 등 자산의 폭락…… 그야말로 초대형 복합 위기다. 코로나19라는 전 인류적 위기를 가까스로 넘겼더니, 이번에는 인플레이션을 앞세운 복합 위기들이 정신없이 휘몰아친다. 위기의 깊이와 폭이 어느 정도인지 가늠하기 힘들 뿐 아니라, 앞으로 더한 위기의 징후들도 포착되어 우려스럽기만 하다. 위기의 파고를 어떻게 넘겨야 하는가? 또 각자도생의 시대에 어떻게 살아남아야 하는가? 이 질문에 대한 답을 찾기 위해 국내 최고의 전문가 6명이..

제시 리버모어 투자의 원칙 [내부링크]

투자의 원칙(월가의 영웅들 1) 「월가의 영웅들」 시리즈에서 가장 먼저 소개하는 전설의 투자자는 시장의 추세를 기가 막히게 잘 읽었던 ‘추세매매의 아버지’이자 ‘월스트리트의 큰 곰’으로 불리는 제시 리버모어다. 투자의 고전 중 고전으로 그가 살아생전 남긴 단 하나의 책 『제시 리버모어 투자의 원칙』을 가장 완전하게 담아냈다. 특히 1940년 초판본에 수록된 리버모어의 주가 기록표를 부록에서 볼 수 있다. 이를 통해 리버모어가 시장을 읽기 위해 분투했던 모습을 엿볼 수 있을 것이다. 또한 그 당시 성공한 투자자이자 《월스트리트 매거진》의 발행인이며 에디터인 리처드 와이코프가 리버모어를 인터뷰한 글들을 엮어 편집한 『제시 리버모어 투자의 기술』과 켄 피셔의 『시장을 뒤흔든 100명의 거인들』에서 소개한 리버..

<화이트 스카이> - 엘리자베스 콜버트 [내부링크]

인류는 더 이상 푸른 하늘을 볼 수 없을지도 모른다라는 표지에 적힌 섬뜩한 말과 인간의 능력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는 오만한 생각과 섣부른 시도에 대한 서늘한 경고라는 문구가 이 책에 대해 가장 잘 설명해주는 것 같습니다. 에서는 환경을 인간이 해결할 수 있다고 내놓은 해결책 중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된 것과 오히려 다른 방식으로 환경에 악영향을 준 사례들을 설명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계속 우리의 지구를 위해 해결방안을 꾸준히 생각하여 앞으로 나가야 된다는 것을 설명한다. 예전에도 환경오염에 대한 심각성을 매체를 통해서 접하게되었다면 최근에는 기온이나 기후 등 직접적으로 느끼는 경우가 많아진거 같다. 그만큼 지구에게 문제가 커져가고 있다는 이야기고 우리에게 시간이 없기에 지구에 도움이 되는 일..

<실전 차트 패턴 63> - 윌리엄 자일러 [내부링크]

1962년에 출간된 기술적 분석의 고전인 을 읽어보았다. 은 기술적 분석의 기본인 지지선과 저항선부터 스윙패턴이나 코일형 등 들어봤지만 정확히는 알지 못했던 기술적 분석들에 대해 설명해준다. 국내에서는 기술적 분석보다는 기본적분석이 더 추앙받는다. 그렇기에 장기투자자들보다는 단기투자자들 즉 트레이더들이 더 낮게 평가받는다. 하지만 22년 같은 하락장에서 장기투자를 했다면 그렇게 좋은 결과를 얻지는 못했을 것이다. 그렇기에 시장에 때에 따라서 최고의 방법으로 최고의 매매를 해야지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거라 생각한다. 그렇기에 투자자라면 가리지 않고 그 시기와 나의 상황에 맞는 투자를 해야한다. 제목에서와 같이 책에서는 63개의 차트 예시를 가지고 설명한다. 설명하기에 최고의 예시를 가져왔기에 실제 우리..

요즘 다들 한다는 <연인추적기 테스트>!! / 사이트소개와 테스트하는 법 [내부링크]

최근 라는 테스트가 인기가 많다고 하는데 다들 해보셨는지 모르겠습니다. 연인추적기는 '멍미'라는 테스트 사이트에서 가능한데요. 이름과 성별만 넣으면 내 미래의 연인을 추적해줍니다!! 그리고 미래연인찾기 버튼을 누른후 기다려주면 성씨, 직업, 나이차, 키, 거주지역, 전화번호뒷자리, 혈액형, 매력, 첫인상, 패션스타일, 테스트신뢰도 로 다양하게 내 미래의 연인을 찾아줍니다. 미래의 연인을~ 커플이신분들은 지금의 연인이 미래의 연인인지~ 자신이 생각한 것과는 다르더라도 재미로 보셨음 합니다 ㅎㅎ 멍미 (mung.me) 테스트는 아래 사이트를 통해서 할 수 있습니다! 재밌는 테스트하시고 무더위 날리세여~

도서 리뷰 <하락장이 두렵지 않은 미국 우량주 28> [내부링크]

20년과는 다르게 올해는 장이 지속적으로 하락하고 있다. 꽤 크게 하락하였다. 이럴 때일수록 아껴둔 현금이 있다면 주식을 조금씩 모아가기에 적절한 시기인 것 같다. 국내주식에 투자하면 좋겠지만 코스피와 코스닥은 여전히 악재란 악재는 모두 빨아드리고 있기에 자연스레 미국장에 눈이가는 것은 사실이다. 꾸준하게 상승했던 S&P 500과 나스닥에 피해 코스피는 박스피라는 별명까지 가지고 있으니 말이다. 그렇게 미국주식은 시작하고 싶은데 어떤 기업들이 있는지 잘 모르는 나같은 사람들에게 딱인 책이 이라 생각한다. 은 28개 기업들을 테크, 의식주, 산업재, 제약&서비스로 7개씩 나누어 소개하고 있다. 각 기업별로는 핵심요약과 어떤 사업을 하는지, 핵심 인물은 누구인지(대부분은 CEO), 어떤회사들과 경쟁하는지 순..

앨빈 토플러 부의 미래(중간리뷰) [내부링크]

가 재출간되었다. 앨빈 토플러는 가장 널리 알려진 미래학자로 그의 저서로는 , 등이 있다. 이 책이 15년만에 재출간한 것을 보면 그의 통찰력이 얼마나 힘이 있으며 지금도 통용되고 있는지를 알 수 있다. 저자는 부의 미래를 형성하는 3가지의 기반으로 시간, 공간, 지식을 꼽았다. 첫 번째 시간에서는 경제의 발전 속도를 사회의 정책과 제도가 따라가지 못한다고 말한다. 지금도 이와같은 일들은 빈번하게 일어나고 있다. 이미 시장이 크게 생기고 뒤늦게 규제가 생기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비트코인 또는 NFT와 같이 이미 시장은 만들어졌지만 정책은 아직도 무엇을 규제해야 하고 어떤 것을 발전시켜야 되는지 모른 채 방관하고만 있으며 의미 없이 세금을 징수해 제한을 두려 하고 있다. 이러한 일들은 온라인 시장이 점점..

삼프로TV-LNG 늘리는 세계, 성장하는 산업은?f. 미래에셋증권 서병수 연구위원 [내부링크]

- 미래에는 LNG(액화천연가스) 관련 산업이 크게 발전할 것으로 생각 - LNG 수입국은 거의 한중일 / 수출국은 카타르. 호주와 미국의 등장 - 21년부터 갑작스레 미국의 LNG 수출량이 급등함 / 수입량은 유럽이 급등함(러시아 우크라이나 전쟁이 큰 영향으로 보임) 그에빙에 아시아는 줄어듬 - LNG 수출과 수입을 급증하는 것은 과거까지 불가능했음(투자 비용과 시간이 너무 많이 듬) 수입터미널을 지으려면 14조 이상의 비용이 들어감 - 유럽은 러시아에서 가스 장기 공급계약규모를 줄이고 있음 / 이제 신규로 수입터미널을 만들어 LNG 수입계획을 세우는 중(전세계 FSRU가 46개인데 지금 유럽이 신규로 발표한 것만 18개 - 중고LNG선을 매입하여 만듦) - 미국은 27~8년 기준 현재보다 수출물량을 ..

22년 6월 22일 상한가 및 거래량 1000만주 이상 종목 정리 [내부링크]

상한가 성보화학 - 장마 관련주 현대사료 - 거래재개 후 상한가 블루베리 NFT - 국내 원수이 두창 감염자 발생 (원숭이 두창 관련주) 케이옥션 - 200% 무상증자 결정 진매트릭스 - 국내 원수이 두창 감염자 발생 (원숭이 두창 관련주) 미코바이오메드 - 국내 원수이 두창 감염자 발생 (원숭이 두창 관련주) 거래량 1000만주 이상 종목 노터스 -1.82 - 무상증자로 6거래일 상한가 후 하락 중 누보 16.58 - 식량 및 비료 수출제한/ 수입식량 가격 급등 (비료주 강세) 한일사료 7.22 - 식량 및 비료 수출제한/ 수입식량 가격 급등 (사료주 강세) 쌍방울 -1.65 - 쌍용차 인수전 참여 휴림로봇 -6.65 - THQ 15% 확보로 최대주주 / 법정 개정 지지부진 삼성전자 -1.54 - 우리..

22년 6월 21일 상한가 및 거래량 1000만주 이상 종목 정리 [내부링크]

상한가 셀루메드 - mRNA 백신 및 치료제 생산효소 샘플 개발 완료 실리콘투 - 무상증자 검토 소식 거래량 1000만주 이상종목 쌍방울 0.69 - 쌍용차 인수전 참여 SDN 12.7 - 새만금 수상 태양광 1단계 사업 9월 착공 예정 (태양광 관련주 부각) 하이딥 8.19 - 갤럭시워치5 터치IC 독점 공급 결정 ( 스마트폰 부품 관련주) 서암기계공업 20.65 - 우크라 금융지원안 기대감(우크라이나 재건 관련주) KH 건설 7.3 - 우크라 금융지원안 기대감(우크라이나 재건 관련주) 누보 23.82 - 식량 및 비료 수출제한/ 수입식량 가격 급등 (비료주 강세) 휴림로봇 -4.29 - 범령 개정 지연 삼성전자 -0.34 - 시가총액 1위 GS글로벌 3.58 - 독일 석탄 가동 확대 레몬 0.16 -..

22년 6월 20일(월) 상승종목(상한가) 및 거래량 1000만주 이상 종목 정리 한눈에 보는 오늘주식 [내부링크]

상한가 레몬 - 전기차용 고강도 고체전지 소재개발 씨에스베어링 - 무상증자 후 권리락 효과 거래량 1000만주 이상 종목 고려산업 23.16 - 지속되는 곡물가 상승에 따른 부각 삼성전자 -1.84 ㅆ- 시총 1위 기업 세아메카닉스 -5.15 - LG에너지 솔루션 관련주(해외공장 1988억 규모 전기차용 배터리 부품 공급계약 체결) 한일사료 5.34 - 지속되는 곡물가 상승에 따른 부각 지에스이 5.17 - 유럽 내 천연가스 가격 급등 (천연가스를 원료로 하여 수요가에 도시가스를 공급 및 서비스 제공 업체) 휴림로봇 -7.43 - 법 개정 지연에 따른 하락 SH에너지화학 4.63 - 바이든 연방 가스세 일시 면제(미국내 천연가스 개발사업에 참여하기위해 현지법인 설립이력 부각) 쌍방울 -4.5 - 쌍용차 ..

22년 6월 15일 상한가 및 거래량 1000만주 이상 종목 정리 [내부링크]

코스피 45포인트 하락 -1.83% 코스닥 24포인트 하락 -2.93% 상한가 TS인베스트먼트 - 공구우먼 무상증자 예정 / 2대주주 부각 공구우먼 - 500% 무상증자 예정 미코바이오메드 - WHO 원수이두창의 국제적 공중보건 비상사태 선포 검토중 - 원숭이두창 진단 기술 부각 거래량 1000만주 이상 쌍방울 4.78 - 쌍용차 인수 관련 이슈 / 가처분 소송 항고 안하고 입찰에 집중 TS인베스트먼트 30 - 공구우먼 무상증자 예정 / 2대주주 부각 에이프로젠 MED 0.26 - 에이프로젠 계열사와 합병 후 코스피 상장 예정 한일사료 3.18 - 곡물가격 상승에 따른 사료주 강세 광림 3.74 - 화물연대 총파업 철회 - 쌍용차 관련주 부각 버킷스튜디오 -2.92 - 오징어게임 시즌2 관련주

22년 6월 14일 상한가 및 거래량 1000만주 이상 종목 정리 [내부링크]

코스피 11포인트 하락 -0.46% 코스닥 5포인트 하락 -0.63% 상한가 종목 1. TS인베스트먼트 - 공구우먼 무상증자 예정 / 2대주주 부각 2. 공구우먼 - 500% 무상증자 예정 3. 가온칩스 - 삼성전자,인텔, 퀄컴, sk하이닉스 등 ARM 인수전 참여 - 삼성전자와 ARM 파트너십 부각 거래량 1000만주 이상 종목 1 에이프로젠 MED 16.01 - 에이프로젠 계열사와 합병 후 코스피 상장 예정 2 시노펙스 19.8 - 중국 전기차 제조업체 비야디와 테슬라 배터리 공급계약 - 자회사 코멤텍을 통해 BYD와 전기차 배터리 부품 공동 연구 개발 3 나인테크 9.28 - LG에너지솔루션 7300억원 규모 투자 소식 4 쌍방울 -11.49 - 화물연대 파업에 따른 쌍용차 수급우려 5 버킷스튜디오..

22년 6월 13일 상한가 및 거래량 1000만 주 이상 정리 [내부링크]

코스피 91포인트 하락 -3.52% 하락 2504포인트 코스닥 41포인트 하락 -4.72% 하락 828포인트 상한가 종목 1. 신송홀딩스 - 전쟁에 따른 인플레이션으로 곡물의 가격 상승 - 곡물 수입해 전세계에 유통하는 업체 부각 - 정부가 글로벌 곡물 인프라 투자 기업에 대한 자금을 지원하는 소식 또한 부각 - 전쟁으로 밀 생산량이 지난해와 비교해 절반 가까이 줄어들 것으로 예측 2. 샘표 - 전쟁에 따른 인플레이션으로 곡물의 가격 상승 3. 버킷스튜디오 - '오징어 게임 시즌2' 제작 확정 - 이정재 기획사 아티스트컴퍼니 지분 15% 보유 부각 4. 모트렉스 - 서울시&국토교통부&현대차 자율주행 택시 로보라이드 서비스 강남 전역 시작 - 자율주행 관련주 부각 5. 에코캡 - 무상증자 권리락 효과 거래..

영화 <범죄도시2> - 화려한 복귀와 시리즈로써 굳건한 자리매김 [내부링크]

가 개봉과 동시에 폭발적인 반응을 보이며 흥행에 성공하고 있습니다. 1편을 뛰어넘을수 있을까 하는 의구심을 영화처럼 통쾌하게 깨부수는 성공이라고 생각됩니다. 1편의 재미와 굉장히 인상 깊었던 악역인 '장첸'을 뛰어넘는 캐릭터가 나올 것인가가 이번 영화에 관전 포인트라고 생각하며 영화를 관람하였습니다. 그럼 제가 생각하는 의 특징을 살펴보겠습니다. 굳어버린 이미지를 장점으로 승화하는 마동석 마동석 배우님을 생각하면 이제는 떠오르는 이미지가 확실히 굳어진 것 같습니다. 굉장히 강력한 완력을 가지고 적들을 상대하며 결코 지지 않는 이미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이런 캐릭터로는 미국에는 드웨인 존슨 같은 배우가 있다면 한국엔 마동석 배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이미지로 굳어진 뒤 같은 캐릭터성을 가진 배역들을..

근로장려금/자녀장려금 총정리!!(신청자격,신청기한,신청 조건등 (5.1 ~ 5.30) [내부링크]

21년 귀속 근로 및 자녀장려금 정기 신청이 시작되었습니다. 직장인이라면 근로장려금 또한 놓칠 수 없는 기회일 텐데요 어떻게 신청해야 되는지 또 조건은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신청기한 근로장려금 및 자녀장려금의 정기 신청기간은 5월 한 달간으로 06시부터 24시까지 언제든 신청할 수 있습니다. 나와있지는 않지만 22시부터 23시는 점검 시간임으로 저녁 늦게 하려다가 못하는 경우가 생길 수도 있으니 이 시간은 피하셔서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신청 조건 첫 번째로는 근로 사업 종교인 등 소득이 있는 거주자가 있어야 하며 단독가구, 홑벌이 가구, 맞벌이 가구로 구분됩니다. 홑벌이와 맞벌이는 배우자의 총급여액으로 나뉘는데 300만 원 미만일 때는 홑벌이 이상일 때는 맞벌이로 구분됩니다. 두 번째 조건은 총..

[베놈2 : 랫 데어 비 카니지] / 킬링타임으로 좋은 넷플릭스 현재 1위 영화 [내부링크]

개봉한 지 반년이 넘은 시점, '베놈 2'가 넷플릭스에서 제공되면서 넷플릭스 영화 1위를 달성했습니다. 넷플릭스 순위가 큰 의미가 없다고는 하지만 현재 넷플릭스 유저들이 가장 관심 있어 하는 콘텐츠라고 생각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베놈 1'을 실망스럽게 본 저로써는 기대작이 아니었기에 영화관에서는 관람하지 않았고 넷플릭스에 공개된 지금에서야 보게 되었습니다. 공개된 이후에도 볼 마음은 없었으나 넷플릭스 영화 1위에 랭크된 것을 보고 볼 마음이 생긴 것을 보면 넷플릭스의 순위시스템은 충분한 효과를 주고 있는 것 같습니다. '베놈2'의 줄거리를 간단하게 요약하자면 연쇄살인마인 '클리터스 캐서디'가 일련의 사건으로 '카니지'가 되면서 그걸 막는 '베놈'과 '에디 브룩'의 분투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전작과 마..

이번 주 공모주 정리 (3.14~18) [내부링크]

주식시장이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으로 인해 피해를 많이 보고 있습니다. 금리인상, 유가급등 등 악재가 겹치면서 물가는 오르는 데 주식은 오르지 않고 하락하는 현상을 보이고 있습니다. 지금이 세일기간이라 생각하고 주식을 주워담고 싶은 마음이 굴뚝같지만 어디가 바닥인지 모르는 두려움에 선뜻 손이 나가지 않는 것도 사실입니다. 그래서 이런시기 기관경쟁률이 괜찮은 공모주가 용돈벌이가 되기도 하는데요. 이번주 공모주 알아보겠습니다. 1. 공구우먼 시장구분 : 코스닥 업종 : 섬유, 의복, 신발 및 가죽제품 소매업 총공모주식수 : 1,400,000 (신주모집100%) 확정공모가 : 20,000원 (희망공모가 26,000~31,000원) 주간사 : 미래에셋증권 공모청약일 : 03.14~03.15 상장일 : 03.2..

대선이 끝난 지금 다시 알아보는 윤석열 당선인의 주식관련 공약 [내부링크]

이번 대선만큼 치열했고 차이가 얼마나지 않은 대선은 없었던 것 같습니다. 개표 초에는 이재명 후보의 득표율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지만 시간이 흐를 수록 격차가 줄어들더니 새벽에는 역전이 일어나고 결국 윤석열 당선인이 당선되었습니다. 결과에 기쁨을 느끼시는 분들도 있을 것이고 분노를 하시는 분들도 있겠지만 이미 결과는 나왔고 우리는 그로인해 바뀔 시장을 대비할 때가 아닌가 싶습니다. 그럼 윤석열 당선인의 주식시장 관련 공약 다시 한 번더 알아보겠습니다. 첫번째는 개인투자에 대한 세제 지원으로 주식양도소득세 폐지와 증권거래세 적정 수준으로 유지 공약을 내놓았습니다. 두번째는 신사업 분할 상장 시 투자자보호 강화 입니다. 작년에 물적분할 이슈로 개인투자자들이 피해를 많이 입은만큼 모회사 주주에 신주인수권을 부여..

넷플릭스 공포영화 돌아온 레더페이스 <텍사스 전기톱 학살 2022> 추천? 비추천? [내부링크]

슬래셔 무비의 대표작인 텍사스 전기톱 학살이 2022년에도 리메이크되어 나왔습니다. 넷플릭스 오리지널로 나온 만큼 슬려셔무비의 골수팬들이라면 많은 기대를 하셨을거라 생각됩니다. 이 시리즈는 실화를 바탕으로 한 영화로 그것에 강점이 있으며 레더 페이스라는 특색있는 살인마가 나옴으로써 시리즈의 매력을 증가시키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은 1974년의 작품이 지금까지 시간이 흘렀을 때를 기점으로 영화가 시작됩니다. 나오는 인물들은 인플루엔서로 지금 현재의 시대상을 보여주려는 노력을 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인플루엔서들이 텍사스에 가서 사업을 벌이려 투자자들을 초대하면서 이야기는 흘러 갑니다. 이런 슬래셔무비에서 스토리에 강점을 두고 보지는 않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스토리가 정말 빈약합니다. 그럼 등장인물들의..

디즈니 플러스 애니메이션, 현재 빌보드 1위 곡의 <엔칸토:마법의 세계> (추천/비추천) [내부링크]

는 디즈니 장편애니메이션입니다. 콜롬비아 깊은 숲속에 살고 있는 마드리갈 패밀리의 이야기를 다루는 영화로 마드리갈 패밀리는 각자의 고유한 마법능력들을 부여받게 되는데 주인공인 '미라벨'은 능력을 받지 못하였지만 가족들과 잘 살아가다 집에 균열이 생기고 마법이 약해지고 있다는 것을 알고 그것을 해결하기 위하여 고군분투하는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현재 빌보드 1위곡에 엔칸토의 수록곡인 'We Don't Talk About Bruno'가 차지하고 있는것으로 보아 인기가 상당하다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뛰어난 영상미와 신나는 노래 디즈니 장편 애니메이션 답게 노래가 빠질 수 없을 것 같은데요. 빌보드 1위를 하고 있는 것을 보면 이번 의 수록곡들도 당연히 대중성을 사로잡았다고 말 할 수 있을 것 같..

22.02.21~25 이번 주 신규 상장 주 정리(바이오에프디엔씨, 퓨런티어, [내부링크]

시장은 여전히 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지정학적 리스크게 계속 발목을 잡고 있는데요. 우크라이나와 러시아의 문제가 빨리 해결 될지 알았으나 자꾸 부정적 이슈들로 길어지고 금리인상 또한 횟수가 늘었다 줄었다 하면서 시장에 혼조세를 가져다주고 있습니다. 최근에 시장을 자주 보지는 못하지만 이러한 이슈들로 상승을 못한다고 판단하였습니다. 그럼에도 신규로 상장하는 종목들이 있고 우리는 그러한 종목들을 통해 수익을 낼 수 있습니다. 괜찮은 신규상장주들은 이러한 장세에도 잘 움직이기 때문입니다. 그럼 이번주 신규상장주 알아보겠습니다. 21일 신규상장주 바이오에프디엔씨 바이오에프디엔씨는 식물세포 플랫폼 기술을 기반으로 식물세포 유래 유효물질 및 약리물질 연구개발 및 생산을 하는 기업입니다. 공모가는 28,000원에 ..

주식 11월 23일(화) 상승률 TOP 15 - 상승이유 정리 [내부링크]

1. 케이카 ( 30 % ) : 골드만삭스 매수 리포트 발표, 목표가 8만5200원 제시 2. 옴니시스템 ( 29.85 % ) : 이재명 대선공약 10조 지능형 전력망 투자 발표 - 지능형 전력망 스마트그리드 사업 부각 3. 마인즈랩 ( 28.16 % ) : 오늘 신규상장 4. 누리플렉스 ( 19.1 % ) : 한국은행의 디지털화페 소식 - CBDC 관련주 5. 신도기연 ( 17.15 % ) : 메타버스의 핵심 '마이크로 LED' 장비 개발 소식 6. 지오엘리먼트 ( 15.54 % ) : 신규상장주 강세 7. 아이티아이즈 ( 13.13 % ) : 이재명 디지털 대전환 공약 발표 8. 키네마스터 ( 12.01 % ) : 재료미노출 9. 세종메디칼 ( 11.37 % ) : 제넨셀 경구용 치료제 상용화 추진중..

21년 11월 20일 (월) 상한가 및 급등주 상승이유 정리(원풍물산, 램테크놀러지, 나노씨엠에스, 코이즈, 이노뎁) [내부링크]

오늘은 오랜만에 삼성전자를 비롯한 반도체 관련주들이 강하게 반등한 장이었습니다. 그렇게 삼성전자의 영향으로 코스피는 좋았지만 장을 전반적으로 보았을 땐 좋았다고 할 수 없는 장세였습니다. 계속 지지부진한 장이 지속되서 스트레스가 많이 생기고 있지만 열심히 버텨봐야겠습니다. 그럼 상한가와 급등주 종목 정리하겠습니다. 1. 원풍물산 ( 30 % ) : 저시총 700억대 / 화이자 관련주 2. 램테크놀러지 ( 29.97 % ) : 저시총 1000억대 / 초순도 불화수소 생산기술 개발 3. 나노씨엠에스 ( 29.95 % ) : 코로나 확진자 급증 - 코로나 사멸 램프 개발 부각 4. 코이즈 ( 29.88 % ) : 저시총 400억대 / 유상증자 5. 이노뎁 ( 27.63 % ) : 삼성전자,MS 메타버스 협력 ..

[중간리뷰] 『비트코인 수업 코린이가 묻고 세력이 답하다』 - 강기태 [내부링크]

떨어지는 화폐의 가치를 지키기 위해 많은 투자를 위한 수단들이 주목을 받고 있다. 달러가 될 수도 있고 금이 될 수도 있으면 주식 또는 부동산이 될 수도 있다. 기존의 투자처 이외에도 비트코인이나 알트코인, NFT 등에 대한 관심도 예전과는 다르다고 할 수 있다. 하지만 신흥 투자처를 좋지 않게 보는 사람이 여전히 많으며 아직 정확한 개념이 확립되지도 않았다. 그래서 투자보다는 투기 또는 도박이라고 부르는 사람도 많은 게 지금 현실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비트코인에 투자를 원하는 사람들은 늘고 있다. 그런 사람들을 위해 『비트코인 수업 코린이가 묻고 세력이 답하다』는 어떻게 하면 가상화폐에 대해 투기가 아닌 투자를 할 수 있는지 말해주고 있다. 『비트코인 수업 코린이가 묻고 세력이 답하다』는 78가지의 ..

오늘의 상승·하락종목 정리21년 11월 15일 (화) 시황정리와 상한가 및 급등주 상승이유 정리 [내부링크]

오늘의 시장은 지지부진 했습니다. 하지만 외국인은 어제부터 강하게 매수하고 있어 나쁘지는 않은 것 같지만 언제 매도로 돌아설지 모르니 좀 무섭기는 합니다. 어제의 미국증시도 혼조세를 보이며 방향을 잡지 못한만큼 우리나라 시장도 오늘 그러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코스피는 3000을 오늘도 회복하지 못하고 약보합으로 마감했습니다. 개인과 기관은 매도하였고 외국인은 매수하였습니다. 하락종목이 200종목가량 많았습며 비차익매수가 들어왔음으로 이후 움직임을 지켜볼만 하다고 생각합니다. 코스닥은 코스피와는 다르게 강보합으로 마감하였고 장끝에 더 끌어올리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하지만 하락종목이 상승종목보다 많았습니다. 코스피와 마찬가지로 외국인은 매수, 개인과 기관은 매도하였지만 개인이 더 많이 매도하였습니다. 여..

21년 11월 12일 (금) 시황정리와 상한가 및 급등주 상승이유 정리(지오엘리먼트, 디엠티, 삼아알미늄, 디케이앤디, 네오리진 등) [내부링크]

최근 현생에 이런저런 일이 생기면서 글을 쓸 시간이 없었습니다. 아직 모든 것이 끝난 것은 아니지만 대부분은 마무리 과정이기에 다시 성실하게 하루하루 열심히 써봐야 겠습니다. 이번 주 역시 장은 좋지 못했습니다. 외국인과 기관의 지속적 매도와 지친 개미들의 약한 매수, 미국장이 오르거나 내리거나 지속적으로 떨어지는 한국장을 보고 있자면 손절하고 싶은 마음이 계속 꿈틀대는 주였습니다. 하지만 그런 지속적 하락 중에 오늘은 장이 좋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코스피는 43포인트나 상승하며 강력한 상승을 보여주었습니다. 덜어진 종목들도 많이 보이지 않았습니다. 개인은 1조를 매도했고 기관과 외국인이 매수한 장이었습니. 비차익이 4000억대가 오랜만에 나온 것 같은 데 이것이 일시적인 것이라니라 지속적인 매수였으면..

21년 11월 8일 (월) 시황정리와 상한가 및 급등주 상승이유 정리(승일, 웹스, 쎄미시스코, 제일테크노스 등) [내부링크]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국장은 좋지 않았다. 미국은 계속 치고나가는 것에 비해 우리나라의 장세는 계속 좋지 못한 흐름을 보이고 있다. 이게 맞나 싶으면서 주변이나 인터넷 안에서도 국장하면 바보라는 소릴 들을 정도로 한국장에 대한 신뢰는 많이 깨진 것으로 보인다. 코스피는 약보합, 코스닥은 강보합으로 마감하였다. 코스피는 장초부터 하락폭을 급하게 키워갔지만 오후 들어서부터 장을 들어올리더니 장마감까지 끌어올리지는 못하고 마감하였다. 또 개인 홀로 매수 하였고 외국인과 기관은 매도하였지만 기관의 매도 폭이 줄어들었다. 지수가 하락한 것에 비해서는 상승종목수가 150종목 더 많지만 좋은 장은 아니었다고 할 수 있다. 비차익 매도도 1900억원 정도 나오면서 한국 코스피가 얼마나 신뢰를 잃었는지를 알 수..

11월 첫째주 (1~5일) 공모주 정리 (아이티아이즈, 디어유, 비트나인, 지오엘리먼트, NH올원리츠, 에스엠상선) [내부링크]

안녕하십니까. 10월 시장도 끝나고 벌써 11월 시장이 다가왔습니다. 10월 시장은 좋게 끝났다고 할 수 는 없을 것 같습니다. 코스피가 3000이 무너지고 코스닥도 1000이 깨지면서 마감했기에 10월 시장도 좋았다고 말하기는 힘들 것 같습니다. 9월, 10월 계속 힘든 시장이 지속되고 있기에 11월은 좀 나아졌으면 하는 바람이 평소보다 조금 더 큰 것 같습니다. 이렇게 시장이 좋지 못할 때 그래도 공모주들은 큰 수익은 아니어도 적정 수익을 우리에게 주고 있기에 공모주는 지속적으로 체크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렇기에 이번주에 공모하는 종목들도 챙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최근에는 공모주들이 많지 않았지만 이번 주는 다른 주와는 다르게 공모주들이 상당히 많이 있습니다. 기회가 많은만큼 대박 종목도 있을 것 ..

21년 10월 29일 (금) 시황정리와 상한가 및 급등주 상승이유 정리 [내부링크]

10월 시장도 마감되었다. 9월과 마찬가지로 침울하게 마감되었는 데 초에는 움직임이 꽤 괜찮았기에 기분이 더 나쁜 것 같다. 오늘 아시아권에서 제일 많이 빠진 것도 그렇고 모든 악재는 한국시장이 다 쳐먹는 것 같아서 기분이 좋지만은 않다. 오늘 코스피는 -1.29%로 큰 하락을 보였다. 개인이 1조2000억원 매수하였지만 외국인이 8000억, 기관이 4000억대 매도를 하면서 시장은 크게 무너졌다. 상승종목과 하락종목의 수는 3배차이가 났다. 웃긴건 어제보다 하락종목수가 적다는 것인데 시총이 큰 종목들이 무너져 내린 것 같다. 비차익매도가 7000억대로 어마어마하게 나왔다. 한국시장에 악재가 있다는 걸로 생각되는 데 도데체 무슨 이유인지 알 수가 없다. 코스닥은 코스피에 비해서 양호하게 마감하였지만 마찬..

20대 코로나19 백신 화이자 2차 접종 후기 [내부링크]

10월 초에 접종하였지만 늦게나마 후기를 올리게 되었습니다. 8월 말 1차를 접종했을 때는 어깨에 근육통이 하루 갔던 것 말고는 다른 이상반응은 없었기에 2차를 맞을러 가기전에 두려움은 없었습니다. 대기시간이 길었던 것이 짜증 났기에 이날은 그냥 오히려 늦게 가야겠다는 맘으로 10분정도 병원에 늦게 도착하였습니다. 그냥 그렇듯 신원확인이 끝나고 대기 후 2차를 맞게 되었는 데 1차와 다른 점은 한 번 접종이 끝난 사람들이라 그런지 병원에서도 빨리빨리 해결하고 끝내려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1차를 맞기전에는 시간은 걸려도 뭔가 체계적으로 굴러가는 모습이었는데 2차는 빨리빨리 하려는 모습 때문에 직원들이 혹여나 실수하지 않을까 하는 마음에 조금 긴장되었습니다. 저는 오후 4시에 접종하였습니다. 1차 때는 잠들..

21년 10월 22일 (금) 시황정리와 상한가 및 급등주 상승이유 정리(에이치앤비디자인, 휴마시스, 신풍제지, 씨케이에이치, 엔피 등)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10월 셋째주 장이 마감했습니다. 오늘은 코스피는 약보합, 코스닥은 강보합으로 마감했습니다. 어제 미국장은 장초에는 오르다 조정받는 듯 하더니 다시 상승하였습니다. 그냥 주식시장 전체가 눈치를 보고 있는 것 같습니다. 미국은 실적들이 괜찮게 나오고 있기에 상승으로 방향을 정해가는 듯 하기에 우리나라 시장도 실적이 나오는 것들을 확인해봐야겠습니다. 오늘 코스피는 약세로 시작하여 오후들어 오르는 듯 하더니 다시 하락하여 마감하였습니다. 1포인트 하락한 -0.04% 떨어진채 마감하였습니다. 개인과 외국인은 매도하였고 기관은 매수하였습니다. 기관의 매도는 반갑지는 않습니다. 지속적으로 들어오지 않을껄 알기때문이지 않을까요. 상승종목은 296종목, 하락종목은 546종목으로 어제와 비슷했습니다. 차익,..

지아이텍, 에너토크, 위지트, 액토즈소프트, EG 등 21년 10월 21일(목) 시황정리와 상한가 및 급등주 상승이유 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10월 21일 목요일 오늘 장도 마감했습니다. 10월에 계속 대체휴무일로 인해 4일씩만 장이 열리다가 이번주는 5일 열리니 한 주가 조금 길게 느껴집니다. 날씨도 갑자기 추워졌으니 건강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오늘도 어제와 마찬가지로 양시장 모두 하락하여 약보합으로 마감하였습니다. 어제 미국장도 마감에 가까워질수록 약세를 보였던만큼 우리시장도 약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코스피는 5포인트 하락하여 -0.19%가 떨어져 약보합으로 마감하였습니다. 개인은 매도, 외국인과 기관은 매수하였습니다. 상승종목은 297종목, 하락종목은 563종목입니다. 어제보다는 하락종목이 50종목정도 더 많았습니다. 어제와 다른점이라면 비차익매수가 1300억 정도 들어왔습니다. 코스닥은 또 다시 1000이 깨졌습니다. 7포..

인트로메딕, NHN벅스, 이연제약, 동일기연, 해성티피씨 등 21년 10월 20일(수) 상승종목, 급등주 상승이유 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오늘 코스닥이 6일만에 하락하면서 마감하였습니다. 오랜만의 하락이 반갑지는 않지만 마냥 오를 수는 없기에 그래도 약간만 하락한 것이 고마운 하루입니다. 어제 미국증시는 장초보다 상승하여 마감했기에 오늘도 기대해봤지만 우리나라장은 하락하였습니다. 미국에는 어제 비트코인ETF가 상장한 것이 이슈였는 데 결과적으로 상승하여 끝나서 비트코인 관련한 분위기는 좋았습니다. 코스피는 15포인트 하락하면서 -0.53% 떨어져서 약보합으로 마감하였습니다. 미국증시가 장초가 저점인데 반해 우리나라 증시는 장초가 고점이었습니다. 개인은 매수하였고 외국인과 기관은 매도하였습니다. 상승종목은 337종목, 하락종목은 521종목으로 하락종목이 약 200종목 더 많았습니다. 차익거래는 매수인데 반해 비차익거..

21년 10월 28일 (목) 시황정리와 상한가 및 급등주 상승이유 정리(쎄미시스코, 아센디오, 광진원텍, 코원테크, 엔피디 등)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제 10월 주식시장도 끝나갑니다. 9월에 매우 안좋았기에 10월 시장은 기대가 되었는데 시작은 괜찮았으나 말로 갈 수록 상황은 악화되는 것 같습니다. 어제 미국도 좋지 못했습니다. 하락이 크지는 않았지만 전반적으로 힘이 없고 막판에 또 급락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그렇기에 오늘 한국장은 역시나 좋지 못했습니다. 코스피는 약보합으로 마감했습니다. 오르는 듯 하다 막판에 급락해서 더 기분 나뿐 장이었습니다. 개인은 매수, 외국인과 기관은 지속적으로 매도하고 있습니다. 외국인이 지속적으로 작지 않은 규모를 매도하고 있는 것이 상당히 불편합니다. 하락종목이 상승종목의 3배 가량 되는 장으로 힘이 없었다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비차익 매도가 1500억 가량 나온것도 눈에 띕니다. 코스닥도 약보..

21년 10월 27일 (수) 시황정리와 상한가 및 급등주 상승이유 정리 (엘엠에스, 동방선기, 버킷스튜디오, 네오위즈홀딩스, 에스에너지 등)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10월 마지막주 장도 벌써 절반이 마감되었습니다. 미국은 다우와 S&P500이 또 최고치를 경신하였습니다. 하지만 장후반에는 초인플레이션의 압박 때문인지 급락하였습니다. 그래서 한국시장도 좋지 않을 것이라 예상했는데 역시 오늘 장은 좋지 않았습니다. 코스피는 23포인트 하락하여 0.77% 떨어졌습니다. 장초부터 계속 흘렀고 개인은 매수, 외국인과 기관은 매도하였습니다. 상승종목은 232종목, 하락종목은 626종목으로 400종목 가량 차이났습니다. 비차익매도가 2500억정도로 크게 나왔는데 최근에 산 정도를 다 던져버린것 같습니다. 코스닥은 2포인트 하락하여 0.28%떨어졌습니다. 1000을 지키기는 했으나 좋아보이진 않습니다. 상승종목은 477종목, 하락종목은 881종목으로 약 두배가량 차이..

21년 10월 26일 (화) 시황정리와 상한가 및 급등주 상승이유 정리(국보디자인, 멜파스, 아모그린텍, 티플랙스, 비디아이 등)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10월 마지막주 장이 시작되었습니다. 오늘은 코스피, 코스닥 모두 상승하며 마감하였습니다. 어제 테슬라가 1000을 돌파하고 다우와 S&P500가 최고치를 돌파하며 미국장은 좋은 모습을 보였기에 오늘 우리장도 기대감이 있었는데 좋게 마감하였습니다. 코스피는 28포인트 상승했고 0.94% 올랐습니다. 상승종목은 574종목, 하락종목은 271종목이으로 300종목가량 차이가 났습니다. 개인은 매도, 외국인과 기관은 매수하였습니다. 비차익 매수가 700억 가량 들어왔는데 SK하이닉스에 들어온게 아닐까 하고 생각해봅니다. 코스닥은 17포인트 상승하여 1.75%올랐습니다. 상승종목은 1092종목, 하락종목은 267종목으로 800종목 가량 차이 났습니다. 코스피와 마찬가지로 개인은 매도, 외국인과 기관은..

10월 다섯째주(25~29) 공모주 정리 / 피코그램, 카카오페이, 지니너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들려주셔서 감사합니다. 벌써 10월의 마지막 주가 되었습니다. 9월달 시장이 한참 힘들었을 때 빨리 다음달이 되었으면 했는 데 벌써 10월도 끝나가고 있습니다. 10월 마지막주인만큼 공모주에도 대어가 있습니다. LG에너지솔루션이 상장을 내년으로 미룬 지금 올해 마지막 대어인 바로 그 종목 '카카오페이'가 공모를 합니다. 기관의 수요예측이 끝난 후 25~26일 공모를 할 예정으로 알고 있는데요. 2번이나 연기된만큼 칼을 갈았을 것이고 다음 주를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그럼 10월 마지막주 공모주 정리를 시작하겠습니다. 25~26일 공모 1. 피코그램 시장구분 : 코스닥 업종 : 기타 제품 제조업 총공모주식수 : 1,000,000주 액면가 : 100원 확정공모가 : 12,500원 주간사 :..

원준, 삼진엘앤디, 경동제약, 국보, 한화투자증권 등 21년 10월 19일(화) 상승종목, 급등주 상승이유 정리 [내부링크]

오늘도 코스피와 코스닥은 올랐습니다. 계속 하락하던 증시가 하락은 멈추고 상승을 지속해서 보여주니 맘이 편합니다. 어제 미국장은 하락하여 시작하는듯 했으나 나스닥이 지속적으로 상승하며 장이 좋게 마감되었습니다. 테슬라도 다시 천슬라에 대한 이야기가 슬슬 나오는 것을 보면 시장참여자들의 마음은 조금은 공포에서 벗어난 것으로 보입니다. 우리나라 장은 장초는 좋지 않게 흘러갔으나 오전내로 다시 반등이 나오면서 좋은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코스피는 22포인트 상승하며 0.74% 올랐습니다. 개인은 매도했고 외국인과 기관은 매수하였습니다. 비차익거래가 2000억이 들어온 것을 보면 아직 안심할 수는 없지만 시장을 좋게 보고있나 하는 생각이 자연스레듭니다. 상승종목은 449종목, 하락종목은 381종목으로 상승종목의 ..

21년 10월 18일(월) 상승종목, 급등주 상승이유 정리 / 스튜디오산타클로스, NHN벅스, 한국주강, KEC, 한국전자홀딩스 등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오늘도 시장이 마감되었습니다. 오늘은 코스피는 약보합, 코스닥은 강보합으로 마감하였습니다. 코스피는 8포인트 하락하며 -0.28%떨어졌습니다. 개인과 외국인은 매수, 기관은 매도하였습니다. 상승종목과 하락종목이 비슷한 것을 보면 상당히 평이한 장이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차익, 비차익 거래에서도 딱히 특별해 보이는 것은 없었습니다. 코스닥은 3포인트 상승하며 0.34% 올랐습니다. 개인 홀로 매수하여고 기관과 외국인은 매도하였습니다. 코스피와 마찬가지로 상승종목과 하락종목이 비슷한 평이한 장세였습니다. 비차익거래가 -1000억정도로 규모 있게 나왔기에 내일은 좀 걱정이 됩니다. 업종에서는 오늘 서울옥션이 크게 상승하여 판매업체 업종이 1위를 기록하였습니다. 출판, 방송엔터 등이 ..

10월 넷째 주(18~22일) 신규장주정리 / 지아이텍, 차백신연구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오늘 설명해드릴 것은 2021년 10월 넷째 주 (18~22) 신규상장주입니다. 10월은 대체휴일이 많아서 4일씩만 장이 열렸었는데 이번 주에는 드디어 5일간 장이 열리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신규상장주가 많지 않을까 했는 데 이번주 또한 2 종목으로 그렇게 많은 종목이 주식시장에 상장되는 것은 아닙니다. 저번 주에 상장했던 케이카는 좋지 못한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3일간 움직임만을 보면 꾸준히 상승하고 있는 것처럼 보일지 모르지만 25,000원이 공모가였던 것을 생각하면 종가에 공모가를 넘었던 적은 한 번도 없습니다. 오랜만에 거래소에 상장하는 큰 종목이라 기대했음에도 불구하고 실망스러운 모습을 보여준 것 같습니다. 중고차시장이 커져감에 따라 기대해봤는데 중고차 시장은 한계가 있..

[중간리뷰] 『일터의 문장들』 - 김지수 [내부링크]

『일터의 문장들』은 에서 '김지수의 인터스텔라'를 연재하고 있는 김지수 기자의 인터뷰 모음집이다. 26년의 기자 경력과 2015년부터 '김지수의 인터스텔라'를 연재해 왔기에 인터뷰어로서의 역량은 충분히 증명됐다. 그렇기에 인터뷰이들도 보통 사람이 아닌 업계 최고들과 인터뷰를 하였고 이 책 또한 업계 최고들의 인터뷰를 모아낸 것이다. 그러한 인터뷰들을 아래와 같이 4가지로 분류하고 있다. - 환경 : 판이 이동할 때는 나의 중심축도 옮겨라 - 태도 : 계속하는 사람들이 보여주는 이유 있는 열심 - 협업 : 성장하는 사람들은 함께 일한다 - 자아 : 내 삶의 컨트롤 타워는 바로 나 그중에서 나는 환경 파트의 빅데이터 분석가인 송길영과 구글 혁신 마이스터 알베르토 사보이아가 궁금했고 태도 파트에서는 백종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