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gerhelper의 등록된 링크

 tigerhelper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45건입니다.

행복과 건강: 과학적 연구로 본 행복이 건강에 미치는 영향 [내부링크]

행복과 건강: 과학적 연구로 본 행복이 건강에 미치는 영향 행복과 건강은 우리 삶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입니다. 이 두 가지 요소는 서로 긴밀하게 연결되어 있으며, 행복은 건강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행복과 건강에 대한 최신 과학적 연구를 살펴보고, 행복이 어떻게 우리의 건강을 개선하는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행복과 건강: 과학적 연구의 발견 행복은 우리의 건강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여러 연구에서 행복한 사람들이 더 건강하다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예를 들어, 행복한 사람들은 심장 질환의 위험이 낮고, 수명이 더 길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또한, 행복은 면역 시스템을 강화시키고 스트레스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행복을 높이는 방법: 과학적 연구로부터의 교..

체리슈머: 전략적 소비자의 탄생 [내부링크]

체리슈머: 전략적 소비자의 탄생 체리슈머라는 주제는 현재 소비자 행동의 변화를 가리키는 말입니다. 한정된 자원을 극대화하기 위해 최대한 알뜰하게 소비하는 전략적 소비자를 일컫는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 글에서는 체리슈머에 대해 논의하고, 이 현상이 우리의 소비 패턴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체리슈머란? 체리슈머는 전략적 소비자를 가리키는 말입니다. 이는 한정된 자원을 극대화하기 위해 최대한 알뜰하게 소비하는 소비자를 의미합니다. 이러한 소비자들은 소비에 있어서 신중하며, 가치와 효용을 최대화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체리슈머의 소비 패턴 체리슈머의 소비 패턴은 신중하고 전략적입니다. 이들은 소비에 있어서 신중하게 결정하며, 가치와 효용을 최대화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이들은 제품이나 서비스의 가..

대한민국의 겨울 여행지 베스트 [내부링크]

대한민국의 겨울 여행지 베스트 겨울이 오면, 많은 사람들이 따뜻한 실내에서 시간을 보내기를 선호하지만, 대한민국의 겨울은 그 자체로 아름다운 계절입니다. 이 글에서는 대한민국의 겨울 여행지 베스트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이곳들은 겨울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곳들로, 흰 눈이 내리는 경치를 즐길 수 있는 곳들입니다. 덕유산 첫 번째로 추천하는 대한민국의 겨울 여행지 베스트는 덕유산입니다. 덕유산은 겨울에 눈꽃 트레킹을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덕유산의 눈꽃은 그 자체로도 아름답지만, 덕유산의 자연 풍경과 어우러져 더욱 독특한 경치를 만들어냅니다. 거제도 두 번째로 추천하는 대한민국의 겨울 여행지 베스트는 거제도입니다. 거제도는 겨울에 방문하기 좋은 곳으로, 겨울 바다를 즐길 수 있는 곳입니..

오피스 빅뱅: 새로운 업무 문화의 탄생 [내부링크]

오피스 빅뱅: 새로운 업무 문화의 탄생 오피스 빅뱅이라는 주제는 현재 직장 문화의 변화를 가리키는 말입니다. 출퇴근과 워라밸, 재택과 하이브리드 근무가 뒤섞이는 가운데 과거의 직장 문화가 사라지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 글에서는 오피스 빅뱅에 대해 논의하고, 이 현상이 우리의 업무 생활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오피스 빅뱅이란? 오피스 빅뱅은 새로운 업무 문화의 탄생을 가리키는 말입니다. 이는 출퇴근과 워라밸, 재택과 하이브리드 근무가 뒤섞이는 가운데 과거의 직장 문화가 사라지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러한 변화는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가속화되었으며, 이는 우리의 업무 방식과 생활 방식에 큰 변화를 가져왔습니다. 새로운 업무 문화의 특징 오피스 빅뱅은 새로운 업무 문화의 특징..

평균의 실종: 경제적 양극화, 소비의 개인화, 가치의 다양성 증대 [내부링크]

평균의 실종: 경제적 양극화, 소비의 개인화, 가치의 다양성 증대 평균의 실종이라는 주제는 우리 사회에서 점점 더 두드러지는 현상을 가리킵니다. 이는 '평균’이라는 개념이 점점 무의미해지고 중간이 사라져서 경제적 양극화, 소비의 개인화, 가치의 다양성 증대가 나타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 글에서는 평균의 실종에 대해 논의하고, 이 현상이 우리 사회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살펴보겠습니다. 평균의 실종이란? 평균의 실종은 사회 전반에 걸쳐 나타나는 현상으로, 이는 '평균’이라는 개념이 점점 무의미해지고 중간이 사라져서 경제적 양극화, 소비의 개인화, 가치의 다양성 증대가 나타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는 경제, 소비, 그리고 가치관 등 여러 분야에서 나타나며, 이러한 변화는 우리 사회의 구조와 ..

일본의 엔저 현상 이해하기 [내부링크]

일본의 엔저 현상 이해하기 오늘은 일본의 '엔저 현상’에 대해 알아볼 거예요. 이 이야기는 조금 어려울 수 있지만, 함께 차근차근 알아보면 재미있을 거예요. 엔저 현상이란 무엇일까요? '엔저 현상’은 일본의 돈인 '엔화’의 가치가 떨어지는 것을 말해요. 이런 현상이 발생하면 일본에서 만든 물건을 사러 온 외국인들은 더 적은 돈을 내고 물건을 살 수 있게 되죠. 그래서 일본의 수출이 늘어나고, 일본 경제가 활성화되는 효과가 있어요. 왜 엔저 현상이 일어날까요? 일본 중앙은행이 금리를 낮추면 엔화의 가치가 떨어지게 되는데요, 이렇게 금리를 낮추는 정책을 통해 일본 정부는 수출 경쟁력을 높이려고 해요. 그런데 최근에는 여러 가지 이유로 인해 엔저 현상이 더욱 심해졌어요. 그 이유에 대해 알아볼까요? 미국과 일..

오즈모 포켓3 출시 루머 살펴보기 [내부링크]

오즈모 포켓3 출시 루머 살펴보기 DJI 오즈모 포켓3 출시일? @DealsDrone은 DJI 파일럿으로 잘 알려져 있다고 하는데요 그는 2023년에 출시될 DJI 제품을 보여주는것으로 예상되는 유출 문서를 게시했습니다. 해당 문서에 따르면 DJI 오즈모 포켓3는 2023년 4월에 출시될것으로 보이는데요 DealsDrone은 DJI 타임라인을 상당히 정확하게 예측해왔다고 합니다. 작년에도 역시 위와 유사한 문서가 유출되었던 적이 있는데, 당시에도 출시일을 높은 정확도로 예측했다고 합니다. DJI Mini 3의 출시일을 2022년 4월로 예측, 이 보다 며칠 뒤인 5월초 출시한점. RS3 및 RSC3 짐벌의 2022년 6월 출시 예측, 예상대로 6월 15일 출시를 높은 정확도로 예측했던것을 보았을때 202..

아이폰 13 시리즈의 카메라 성능은 어떨까? [내부링크]

아이폰 13 시리즈의 카메라 성능은 어떨까? 아이폰 13 출시일이 다가옵니다. 10월 1일 사전 예약을 시작으로 아이폰 13 출시일은 10월 8일로 정해졌습니다. 많은 분들이 새로 출시하게 될 아이폰 13 프로,..

a7m4 관련 새로운 정보 업데이트 [내부링크]

a7m4 관련 새로운 정보 업데이트 해외 사이트 알파루머스를 통하여 앞으로 출시할 a7m4와 관련된 새로운 루머를 확인 하였습니다.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A7m4는 이미 출시한 (동영상 촬영에 특화된)A7S3와 같..

인스타그램 팔로워수 늘리기 꿀팁! [내부링크]

인스타 팔로워 늘리기 꿀팁! 인스타 팔로워 늘리기가 중요한 이유는 바로 다른 사람들에게 나의 글을 최대한 많이 노출시키기 위함이죠. 게시글의 좋아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게 되면 인기게시글로 분류되어 외부..

소니 a7m4 10월 출시하나? [내부링크]

소니 a7m4 10월 출시하나? 신뢰할수 있는 해외 원문사이트에서 소니의 새로운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a7m4(가제)에 대한 루머를 발표하였습니다. 해당 루머는 95% 이상 확실하다고 당당하게 말하고 있는데요,..

김포 마켓컬리 알바 후기 상온 파트 알바전 필독! [내부링크]

지난번 마켓컬리 김포 알바 후기 냉동편을 작성한 적이 있습니다. 약 2개월간 마켓컬리 김포 냉동 파트에서 일을 하다가 이번에는 W팀 상온파트에서 일을 하게 되었습니다. 냉동 파트에서 상온 파트로 옮기며 달..

소니 ZV-E10 해외 리뷰를 통해 살펴보자. 그런데... [내부링크]

소니 ZV-E10 해외 리뷰를 통해 살펴보자. 그런데... 소니에서 브이로거를 위한 APS-C 타입의 카메라가 출시되었습니다. 바로 소니 ZV-E10 이죠. 얼마 전 브이로거들을 타겟팅한 소니의 1인치 센서 카메라 ZV-1이..

라이카 최초 스마트폰? 라이츠폰! 일본시장 출시 [내부링크]

라이카가 일본 시장에 라이츠폰1 을 출시했습니다. 그동안 라이카의 카메라 기술이 접목된 스마트폰은 있었지만, 라이츠폰1은 라이카가 디자인한 최초의 스마트폰입니다. 라이카는 라이츠폰1을 품질과 광학 기술..

소니 풀프레임 미러리스 a7m4 출시는 연기 되나? [내부링크]

소니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라인인 a7의 후속 a7m4의 출시일이 코로나 사태로 예상보다 더 뒤로 밀릴 것 같다는 루머가 있습니다. 원문 사이트에 따르면 소니 a7m4가 9월에 발표되어 10월에 출시가 시작될 예..

캐논 M50 mark2 알아봅시다. (광고 X) [내부링크]

캐논 M50 mark2 알아봅시다. (광고 X) 캐논의 새로운 보급형 미러리스 카메라 M50 mark2에 대해서 살펴봅시다. M50 mark2는 APS-C 타입의 카메라로 이전 모델에 비해 약간의 업그레이드가 된 부분이 있다고..

니콘 Z fc 출시일, 가격? 레트로 카메라 디자인 끝판왕 [내부링크]

니콘 Z fc 출시일, 가격?  레트로 카메라 디자인 끝판왕 니콘 Z fc가 발표되었습니다. 출시가 되기도 전부터 반응이 뜨거운 카메라인데요, 디자인부터 갖고 싶다는 생각이 들게 만드는 니콘 Z fc에 대해..

김포 마켓컬리 알바 후기 세 번째. 준비물과 팁 [내부링크]

김포 마켓컬리 알바 후기 세 번째. 준비물과 팁 이번 포스팅에서는 김포 마켓컬리 알바 업무를 할 때 필요한 준비물과 팁 등에 대해서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좀 더 자세한 김포 마켓컬리 알바 후..

새로운 소니 크롭바디 미러리스 a6700(가제)에 대한 루머 [내부링크]

원문의 글 게시자 5월 말에 발표될 소니의 최신 차세대 하이엔드 크롭 바디(APS-C) E 마운트 카메라에 대한 첫 번째 정보를 공유하였습니다. 원문에서는 이 카메라를 a6600의 후속이며 이름은 a6700이라고 예상하..

마켓컬리 김포 알바 후기 두번째. 전반적인 업무 난이도 [내부링크]

마켓컬리 김포 알바 후기 두 번째. 전반적인 업무 난이도 이번 김포 마켓컬리 알바 후기 포스팅에서는 개인적으로 느낀 각 파트별 난이도에 대해서 여러분들께 공유해볼까 합니다. 각 파트별 업무내용에..

김포 마켓컬리 알바 후기. 알바 지원하기전 필독! [내부링크]

김포 마켓컬리 알바 후기. 알바 지원하기 전 필독! 일일 단기 아르바이트를 구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저도 이제 막 사업을 시작한 입장으로 당장 큰 수익이 없기 때문에 주말, 원하는 시간에 지원하여 돈을..

폴라로이드 고(polaroid GO) 가장 작은 즉석 카메라. [내부링크]

폴라로이드는 무지개 스트라이프가 상징인 폴라로이드 원스텝을 통해 고안된 소형 웨어러블 즉석 카메라 폴라로이드 고(polaroid GO)를 발표했습니다. '폴라로이드고(Polaroid GO)는 폴라로이드의..

소니 크롭바디 미러리스 a6600 후속모델 5월 발표?? [내부링크]

소니 크롭 바디 미러리스 a6600 후속 모델 5월 발표?? 원문에 따르면 카메라 업계에서 신뢰가 높은 소식통 세 명이 (원문)의 글쓴이에게 특별한 루머를 말해주었다고 합니다. 바로 5월 말..

탐론, 소니 E마운트 광각렌즈 11-20mm F2.8, 망원렌즈 150-500mm F5-6.7 줌렌즈 발표. [내부링크]

탐론, 소니 E마운트 광각렌즈 11-20mm F2.8, 망원렌즈 150-500mm F5-6.7 줌렌즈 발표. 탐론은 소니 APS-C 크롭바디 전용 광각렌즈 11-20mm F/2.8 Di III-ARXD, 그리고 풀프레임 전용 150-..

캐논 DSLR, 미러리스 카메라를 위한 웹캠 액세서리 키트 출시. [내부링크]

캐논 DSLR, 미러리스 카메라를 위한 웹캠 액세서리 키트 출시. 캐논은 자사의 DSLR과 미러리스 카메라를 웹캠으로 사용 가능하도록 하기 위한 액세서리 스타트 키트를 출시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캐논의 웹캠 유..

소니 크롭바디를 위한 천체 광각렌즈 삼양 12mm f2 렌즈 발표 [내부링크]

소니 크롭 바디를 위한 천체 광각렌즈 삼양 12mm f2 렌즈 발표 국내 렌즈 제조 업체인 삼양 옵틱스는 APS-C 미러리스 카메라를 위한 새로운 오토포커스 광각 렌즈인 12mm F2E를 발표했습니다. 삼양 12mm f2의 사..

쇼핑몰 상세 페이지 제작, 포스터 제작, 명함 제작 등 무료 디자인 툴 추천 [내부링크]

쇼핑몰 상세 페이지 제작, 포스터 제작, 명함 제작 등 무료 디자인 툴 추천 무료 디자인 툴 홈페이지를 여러분들께 소개해 드립니다. 바로 미리캔버스 입니다. 쇼핑몰 상세 페이지 제작, 포스터 제작..

모자 MOZA 3축 4K 휴대용 짐벌 카메라, 모자 모인(MOZA MOIN) 카메라 발표 [내부링크]

모자 MOZA 3축 4K 휴대용 짐벌 카메라, 모자 모인(MOZA MOIN) 카메라 발표 카메라 짐벌 제작 회사인 모자(MOZA)에서 새로운 소형 휴대용 짐벌 카메라 모자 모인(MOZA MOIN) 카메라를 발표했습니다. 모..

삼양 35mm f1.8 렌즈 실사용기 후기 간단 리뷰 [내부링크]

삼양 렌즈 f1.8 시리즈가 하나하나 출시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실사용 후기를 포스팅해볼 렌즈는 삼양 35mm f1.8 렌즈입니다. 마운트 한 카메라는 소니 크롭 바디 미러리스 a6400입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삼양..

새로운 삼양 24mm f1.8 천체사진용 렌즈 새로운 소식 입니다. [내부링크]

새로운 삼양 24mm f1.8 천체사진용 렌즈 새로운 소식입니다. 국내 렌즈 제조업체 삼양 옵틱스는 앞으로 출시될 두 가지 미발매 렌즈에 대한 티저를 발표했습니다. 특히 이 두 개의 렌즈는 천체 사진을 위한 미러..

사진 고화질 변환해주는 사이트 사진 해상도 높이기 간단해요. [내부링크]

사진 고화질 변환해주는 사이트 사진 해상도 높이기 매우 쉬워요. 사진 이미지를 고화질로 변환할 필요가 있을 때가 있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리는 사이트를 참고하면 해상도가 낮은 사진의 해상도를 높이기가 가..

마우스 우클릭 제한 해제 초간단하게 할 수 있다. [내부링크]

마우스 우클릭 제한 해제 초간단하게 할 수 있다. 마우스 우클릭 제한이 걸려있는 블로그 웹사이트 등이 있습니다. 이유는 당연히 글 또는 이미지의 복사를 막아 무단복제를 막는데 이유가 있습니다. 이번..

광각 단렌즈 어떤걸 써야할까? 광각 단렌즈 추천 [내부링크]

광각 단렌즈 어떤 걸 써야 할까? 광각 단렌즈 추천 풍경사진을 촬영한다는 이유로 광각 단렌즈를 많이 선택합니다. 광각렌즈는 말 그대로 넓은 화각대를 촬영할 수 있기 때문일 겁니다. 하지만 (생각보다 많..

삼양 24mm f1.8 렌즈 출시 예정 [내부링크]

삼양 24mm f1.8 렌즈 출시 예정 국내 렌즈 제조업체인 삼양 옵틱스에서 새로운 렌즈 출시 소식이 있습니다. 바로 24mm f1.8 렌즈 입니다. 삼양옵틱스는 런던 시간으로 4월 9일 오전 10시에 24mm f / 1.8 FE..

시그마 28-70mm f2.8 렌즈 살펴보자. 시그마 표준 줌 렌즈 [내부링크]

시그마의 새로운 표준 줌 렌즈가 출시되었습니다. 바로 시그마 28-70mm f2.8 DG DN으로 풀프레임 미러리스 렌즈입니다. 기존 시그마 24-70mm f2.8 렌즈에서 초점거리가 28-70mm로 변화되며 크기가 소형 경량화되..

카페24 쇼핑몰 홈페이지 주의 요함 해결하는 간단한 방법. [내부링크]

카페24 쇼핑몰 홈페이지 주의 요함 해결하는 간단한 방법. 카페24를 통해 만든 쇼핑몰 웹사이트가 '이 사이트는 보안 연결(HTTPS)이 사용되지 않았습니다.'라는 경고문 때문에 고민 중이신가요? 이 글이..

소니 a6400 캡쳐원 테더링 촬영 연결방법 [내부링크]

소니 a6400 캡쳐원 테더링 촬영 연결방법 테더링 촬영은 컴퓨터와 카메라를 연결하여 실시간으로 사진 결과물을 모니터로 확인하며 촬영하는 방법을 말합니다. 물론 디지털 카메라는 작은 LCD로 결과물을 확..

인스타 계정 삭제 방법 간단하게 따라만 하세요. [내부링크]

인스타 계정 삭제 방법 간단하게 따라만 하세요. 인스타그램은 새로운 계정을 만드는데 필요한 인증이 쉬운 편입니다. 그래서 여러 가지 이유로 본계정 이외에 부계정을 만드시는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여러 가..

티스토리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웹페이지 수집 요청 수집보류에서 머물러있다면? [내부링크]

티스토리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웹페이지 수집 요청 수집 보류에서 머물러있다면? 티스토리 블로그를 네이버에 사이트 등록을 맞췄다면 로봇이 여러분들의 티스토리 블로그를 크롤링 탐색하며 색인 등록을..

인스타그램 비활성화 하려면? 매우 핵 간단. [내부링크]

인스타그램은 복잡한 인증절차 없이 여러 개 계정을 만들 수 있습니다. 때문에 개인적인 또는 사업상등 여러 가지 이유로 본계정 이외에 부계정을 만드는 분들도 계시죠. 여러 가지 계정을 쉽게 만들 수 있는 만..

삼양 35mm f1.8 실사용기 후기 리뷰 첫번째 [내부링크]

삼양 35mm f1.8 실사용기 후기 리뷰 첫 번째 작년(2020년) 하반기 카메라 렌즈 써드파티 브랜드 삼양옵틱스에서 35mm f1.8 렌즈가 출시되었는데요, 삼양 35mm f1.8 렌즈를 구매하게 되어 실사용기 후기 리뷰..

티스토리 블로그 네이버 사이트 등록 하기 [내부링크]

티스토리 블로그 네이버 사이트 등록 하기 수익형 블로그 운영을 위해서 다음카카오의 티스토리 블로그를 많이 사용하실 겁니다. 하지만 우리나라에서 사람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포털사이트는 네이버 하는..

상업적 무료 영어 폰트 사이트 추천 100% 무료 폰트 찾기 [내부링크]

상업적 무료 영어 폰트 사이트 추천 100% 무료 폰트 찾기 웹사이트, 광고, 포스터, 디자인, 발표 등을 위해 글을 쓸 때 특별한 글자 폰트가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하지만 조심해야 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바로..

라이카 d-lux7 스트리트 키트 발표. 새로운 명품 카메라 라이카 디룩스 키트 [내부링크]

라이카 d-lux7 스트리트 키트 발표. 새로운 명품 카메라 라이카 디룩스 키트 명품 카메라로 유명한 독일의 카메라 제조사인 라이카. 라이카는 새로운 D-Lux 7 '스트리트 키트'를 발표했습니다. 라이카..

블로그 방문자수 늘리기. 백링크의 중요성 [내부링크]

블로그 방문자수 늘리기. 백링크의 중요성 백링크가 무엇일까요? 백링크는 나의 글이 타 웹사이트, 블로그, SNS등에 링크 공유가 되는것을 말합니다. 백링크를 통해 이루고자 하는것은 무엇이며, 백링크가 얼..

키워드 찾기에 도움이 될만한 사이트 몇가지 [내부링크]

블로그 포스팅을 작성하면서 좋은 키워드를 발굴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사람들이 정보를 검색할때 사용된 키워드가 글에 포함되어야 당연히 노출이 되겠죠? 키워드 찾기에 도움이 될만한 사이트를 소개해드..

상업적 무료 이미지 다운로드 하는 사이트 추천해드려요 [내부링크]

상업적 무료 이미지 다운로드하는 사이트 추천해드려요 블로그를 운영하시는분들이라면 여러 가지 이미지를 사용해야 할 때가 있습니다. 그 외에 웹사이트를 운영하시는 분들도 자료용 이미지를 사용해야 할..

애드센스 승인 방법. 승인 후기 및 개인적인 몇가지 팁 [내부링크]

녹색 포털사이트가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이 사용된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다음카카오의 티스토리 블로그를 사용하는 이유는 구글 애드센스를 통한 수익창출이 가능하기 때문이죠. 하지만 누구나 구글 애드센스를..

SC제일은행 타발 송금 수수료 변경! 애드센스 통장이. [내부링크]

SC제일은행 타발 송금 수수료 변경! 애드센스 통장이. 모든 은행은 해외로부터 국내 통장으로 외화를 송금받을 경우 수수료가 발생하는데, 이것을 '타발 송금 수수료'라고 합니다. 애드센스를 통해 발생한 수익은..

삼성 새로운 스마트폰 이미지 센서 아이소셀 GN2 공개. [내부링크]

삼성 새로운 스마트폰 이미지 센서 아이소셀 GN2 공개. 삼성의 이미지센서는 하루가 다르게 발전하고 있는 것 같은데요 삼성은 1.4μm(마이크로미터) 픽셀의 향상된 자동 초점 기능과 개선된 HDR 캡처가..

라이카 Q2 스페셜 한정판 다니엘크레이그 x 그렉 윌리엄스 에디션 [내부링크]

라이카 Q2 스페셜 한정판 다니엘크레이그 x 그렉 윌리엄스 에디션 라이카는 카메라의 명품이라는 인식이 있죠. 이러한 라이카에서 최신 한정판 스페셜 에디션 카메라를 발표 했습니다. 바로..

인스타그램 링크 여러개 연결해 넣기 [내부링크]

인스타그램 링크 여러개  연결해 넣기 인스타그램을 홍보 마케팅 수단으로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인스타그램을 통해 나의 웹사이트를 사람들에게 알림과 동시에 링크로 바로 연결될 수 있다면 얼마나..

시그마 28-70mm f2.8 컨템포러리 라인 렌즈 출시. 샘플이미지 [내부링크]

시그마 28-70mm f2.8 컨템포러리 라인 렌즈 출시. 샘플 이미지 시그마는 L 마운트 및 E 마운트를 위한 28-70mm F2.8 DG DN 렌즈를 새로 출시하였습니다. A(아트) 라인에만 있던 표준 줌 렌즈를 C(컨템포러..

화웨이 메이트 X2 폴더블 스마트폰 (중국판 갤럭시 폴드?) [내부링크]

이제 접히는 디스플레이를 사용하는 폴더블 스마트폰이 대중화되는 것 같습니다. 화웨이에서 삼성의 갤럭시 폴드와 경쟁이 될수 있는 신형 폴더블 스마트폰 '화웨이 메이트 X2를 발표했습니다. 한번 살펴보도록..

인스탁스 미니 리플레이 괜찮을까? 고민중인 여러분께. [내부링크]

즉석카메라의 인기가 많아지면서 인스탁스 카메라 폴라로이드 카메라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그중에서 인스탁스 미니 리플레이에 대해서 살펴볼까 합니다. 인스탁스 미니 리플레이의 구매를 고민 중인 여러..

인물사진 전용 렌즈? 인물 사진에 적합한 렌즈는 무엇일까? [내부링크]

인물사진 전용 렌즈? 인물 사진에 적합한 렌즈는 무엇일까? DSLR 또는 미러리스 카메라의 수요가 증가하면서 그에 따른 카메라 렌즈의 대한 관심과 고민도 많아지고 있습니다. 특히 인스타그램등 SNS의 영..

포토샵 인스타그램 사진 분할 나누기 매우간단! [내부링크]

포토샵 인스타그램 사진 분할 나누기 매우 간단! 인스타그램 피드를 사용해 광고를 하기 위해, 또는 그 외 피드의 사진을 맞추기 위해 사진 분할 나누기 방법을 찾는 분들이 많으신 것 같아요. 인스타그램..

사진에 점이 생겼어요! 플레어 고스트 현상 [내부링크]

사진에 점이 생겼어요! 플레어 고스트 현상 가끔 사진을 촬영하다보면 사진에 이상한 점이나 원이 뿌옇게 찍혀 촬영이 될때가 있습니다. 특히 밝은 조명을 촬영하면 더욱 그렇죠. 플레어 현상 우리가 궁금해 하..

카메라 연속촬영 속도가 실제 사양보다 느린 이유? [내부링크]

카메라 연속 촬영 속도가 실제 사양보다 느린 이유? 스포츠 사진을 찍는 등 빠른 연속 촬영이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순간 포착을 위해 빠른 속도로 연속 촬영을 하게 되는데요, 하지만 카메라의 실제 사양만큼..

갤럭시 버즈 프로 리얼 후기, 구매 전 확인! [내부링크]

갤럭시 버즈 프로 리얼 후기, 구매 전 확인! 새로 출시한 갤럭시 버즈 프로에 대해서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아요. 국내에서는 갤럭시 버즈 프로 광고 모델로 송희준 배우님이 출연하기도 하였죠. 이번..

소니의 초소형 시네마 카메라 소니 FX3 [내부링크]

소니의 초소형 시네마 카메라 소니 FX3 앞으로 출시될 소니의 시네마 카메라 이미지와 세부 정보가 유출되었습니다. 바로 소니 시네마 카메라 FX3 입니다. 아직까지 정확한 정보가 많지 않습니다. 현재까지..

스마트폰 카메라속 얼굴과 실제얼굴이 다른 이유? [내부링크]

스마트폰 카메라 속 얼굴과 실제 얼굴이 다른 이유? 스마트폰 카메라로 촬영한 셀카 사진과 거울 속 실제 내 얼굴을 비교해보면 어딘가 모르게 차이가 나는 것 같다는 생각 해보신 적 있나요? 또한 같은 스마..

소니 ZV-1 웹캠으로 사용 가능해진다 (aka.펌웨어 업데이트) [내부링크]

소니 ZV-1 웹캠으로 사용 가능해진다 (aka. 펌웨어 업데이트) 소니는 브이로그용 1인치 하이엔드 컴팩트 카메라 소니  zv-1이 펌웨어 2.00 버전을 발표하였습니다. 이것으로 소니는 zv-1의 새로운 펌웨..

무료 사진 편집 어플 이게 정답입니다.(보정 샘플이미지) [내부링크]

무료 사진 편집 어플 이게 정답입니다.(보정 샘플 이미지) 수많은 모바일 사진 편집 어플을 사용해봤지만 이것만 한 게 없었던 것 같습니다. 바로 모바일 라이트룸입니다. 단순히 필터를 씌우는 기타 보정..

탐론 17-70mm f2.8 필드리뷰 살펴보기 [내부링크]

탐론은 작년 말 17-70mm F2.8 Di III-A VC RXD(이하 탐론 17-70mm f2.8)를 발표하여 국내에는 올해 1월 출시하였습니다. 탐론 17-70mm f2.8 렌즈는 소니의 APS-C 타입, E-마운트 미러리스 카메라를 위한 렌즈죠...

간단하게 사진 용량 줄이기 [내부링크]

스마트폰 카메라의 성능이 좋아지면서 사진의 용량도 점점 커지고 있습니다. 사진 용량이 크다는 것은 그만큼 품질도 좋다는 말인데요, 사실 이렇게 큰 용량의 사진들은 웹에 올릴 때 제한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

gif 만들기 움짤 만드는법. gif 움짤 용량 줄이기 까지 [내부링크]

gif 만들기 움짤 만드는 법. gif 움짤 용량 줄이기까지 움짤이라 불리는 gif 파일 만들기를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아요. 특히 gif 파일은 여러 장의 사진으로 만들기 때문에 용량이 큰 편입니다...

인스타그램 gif 올리는 방법 (gif 동영상 변환) [내부링크]

인스타그램 gif 올리는 방법 (gif 동영상 변환 까지.) 인스타그램에 움짤이라고 불리는 gif 파일을 올리는 방법을 알아봅시다. 어떤 이유에서인지 인스타그램에는 gif 파일을 업로드할 수가 없는데요, 업..

1억화소 중형 카메라 후지필름 GFX 100s 살펴보기. [내부링크]

1억화소 중형 카메라 후지필름 GFX 100s 살펴보기. 얼마전 X-E4와 함께 발표된 후지필름 GFX 100s에 대해서 살펴볼까 합니다. 후지필름 GFX 100s는 전문가들을 위한 중형센서를 가진 카메라 인데요, 해외..

넷플릭스 영화 추천. 독특한 감성의 일본영화 10편 [내부링크]

넷플릭스 영화 추천. 독특한 감성의 일본 영화 10편 저는 독특한 감성의 일본영화를 좋아합니다. 지루한 느낌이 드는것 같지만 어느새 영화 한 편을 끝까지 보게 되는 그런 독특한 감성의 일본 영화 말이죠..

가성비 블루투스 이어폰 QCY T5 리뷰. 3개월 사용기. [내부링크]

가성비 블루투스 이어폰 QCY T5 리뷰. 3개월 사용기. 3개월 전 qcy t5 이어폰을 구매했었습니다. 저렴하면서도 괜찮은 무선 이어폰을 찾다가 qcy t5를 알게 되었어요. 가성비 블루투스 이어폰으로 유명한 Qcy t5..

후지필름 최고의 카메라. 후지필름 X-T4 알아보기. [내부링크]

후지필름 최고의 카메라. 후지필름 X-T4 알아보기. 후지필름. 유저들의 니즈를 완전히 반영한 최고의 카메라 X-T4가 있습니다. 스틸 사진은 물론 동영상에서도 뛰어난 성능을 갖고 있으며 후지필름 카메라에..

갤럭시 S21 울트라 장단점, 실제 사용기 구매전 필독! [내부링크]

갤럭시 S21 울트라 장단점, 실제 사용기 구매 전 필독! 갤럭시 S21 울트라를 갤럭시 투고 서비스를 통해서 약 6일간 사용해봤습니다. (제 번호로 한번, 여자친구 번호로 한번ㅋㅋ;;) 3일의 체험기간이 짧..

후지X-E4 발표. 후지필름의 가장 작은 X마운트 카메라 [내부링크]

후지 X-E4 발표. 후지필름의 가장 작은 X마운트 카메라 후지필름에서 2021년 1월 26일 가장 작은 X마운트 카메라 후지 X-E4를 발표하였습니다. 후지 X-E4는 X-E3의 후속 모델로서 디자인의 변화는 물론 새..

소니 a1 발표. 궁극의 프로페셔널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내부링크]

소니 a1 발표. 궁극의 프로페셔널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소니 a1 카메라, 프로페셔널 이미징의 새로운 시대를 열다. a1은 해상도, 속도 및 비디오 성능의 전례 없는 조합을 제공하여 전문가에게 새로운..

포토샵 사진에서 필요없는 사람 지우기, 내용 인식 지우기. 매우 쉬움 [내부링크]

포토샵 사진에서 필요 없는 사람 지우기, 내용 인식 지우기. 매우 쉬움 포토샵에서 사람들을 지우고 싶은 순간이 있죠? 여행 사진속 모르는 사람을 지우고 싶을 때가 바로 그 예입니다. 포토샵에서는 이..

넷플릭스 스크린샷, 페이지 전체 스크린샷 캡쳐 방법 초간단 주의 [내부링크]

넷플릭스 스크린샷, 페이지 전체 스크린샷 캡쳐 방법 초간단 주의 넷플릭스는 스크린샷을 캡쳐하는게 불가능하게 되어있는 것 알고 계실 겁니다. 보통 스크린샷을 캡처할때 사용하는 Print screen 키를 눌..

갤럭시 S21 울트라 갤럭시 투고 서비스 이용방법 필독! [내부링크]

갤럭시 S21 울트라 갤럭시 투고 서비스 이용방법 필독! 갤럭시 투고 서비스를 신청하여 오늘 갤럭시S21 울트라를 오늘 받아 사용중입니다. 갤럭시 투고 서비스는 재고 수량이 한정되어있기 때문에 선착순..

따듯한 느낌의 오래된 사진 색감으로 보정 해보기 (라이트룸) [내부링크]

따듯한 느낌의 오래된 사진 색감으로 보정해보기 (라이트룸) 어도비 라이트룸을 이용하여 따듯한 느낌의 오래된 사진 같은 색감으로 사진을 보정하는 방법을 여러분과 공유해볼까 합니다. 약간 색은 바랐지..

포토샵 합성으로 제품 사진 초점 완벽하게 맞추는법 (매우 쉬움주의.) [내부링크]

포토샵 합성으로 제품 사진 초점 완벽하게 맞추는 법 (매우 쉬움 주의.) 고객들에게 보여줄 제품 사진 촬영에서 초점을 잘 맞추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제품 사진을 촬영하다 보면 아웃포커싱으..

갤럭시 스마트태그. (aka.도난 분실 방지 장치) [내부링크]

갤럭시 스마트태그. (aka. 도난 분실 방지 장치) 삼성전자는 쉽게 부착해 사용할수있는 위치 관리 액세서리 ‘갤럭시 스마트태그(Galaxy SmartTag)’를 출시하였습니다. 삼성의 스마트싱스(SmartThings) 앱..

브이로그 카메라 고르는 법 7가지. 구매 전 확인! [내부링크]

브이로그 카메라 고르는 법 7가지. 구매 전 확인! 브이로그[Vlog] 뜻 : 비디오(video) + 로그(log), 비디오 형식으로 올려지는 블로그. 요즘은 sns, 특히 유튜브의 영향으로 동영상 촬영에 대한 관심이 많아졌죠?..

새로운 소니 풀프레임 미러리스 a7m4의 예상 스펙? [내부링크]

새로운  소니 풀프레임 미러리스 a7m4의 예상 스펙? 신뢰할 수 있는 해외사이트 camera jabber는 18일 새로운 발표를 앞둔 소니 풀프레임 미러리스 a7m4에 가능한 사양을 추측하였습니다. 기존 루머의 내용..

갤럭시 S21 울트라 자급제 가격? 스펙? 으엄청나다. [내부링크]

갤럭시 S21 울트라 자급제 가격? 스펙? 으엄청나다. 삼성은 갤럭시 S21 울트라를 출시하며 큰 화재를 모으고 있습니다. 특히 카메라 디자인이 눈에 띄게 바뀐 점이 인상 깊습니다. 카메라가 크게 돌출된 모..

소니 a7m4. 2분기 출시? 가격은? 스펙은? [내부링크]

소니 a7m4. 2분기 출시? 가격은? 스펙은? 올해 출시 예정(루머)인 소니 풀프레임 미러리스 a7m4의 새로운 소식을 여러분들과 공유해볼까 합니다. DP리뷰닷컴에 따르면 올해 이르면 2분기 혹은 3분기에 새로..

탐론 17-70mm f2.8 2차 예약판매 소식! [내부링크]

탐론 17-70mm f2.8 2차 예약판매 소식! 탐론 17-70mm f2.8 렌즈의 2차 예약판매가 시작된다는 소식을 가져왔습니다. a6400을 사용하는 저로써, 탐론 17-70mm f2.8의 발표 소식 때부터 기다리던 렌즈였는데,..

소니 35mm f1.4 GM 렌즈 출시. 훌륭한 렌즈? [내부링크]

얼마 전 소니의 새로운 GM 렌즈의 발표 루머에 이어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35mm f1.4 GM 렌즈. 다음 달 국내 출시를 앞두고 있는 35mm f1.4 GM 렌즈에 대해 신뢰할 수 있는 해외 사이트의 리뷰를 바탕으로 살펴..

소니 카메라 장착 가능한 드론 '에어픽' 공개 [내부링크]

소니 카메라 장착 가능한 드론 '에어픽' 공개 소니가 이번 CES 2021 소니의 온라인관 소니 스퀘어를 통해 드론 '에어픽'을 공개했습니다. 이미 작년 11월에 소니는 에어픽 이라는 이름으로 드론 산업 분야..

시그마의 야심작 35mm f2 괜찮을까요? [내부링크]

얼마 전 시그마 글로벌은 c(컨템퍼러리) 라인의 'I 시리즈'를 야심 차게 발표했었죠? 1월 중순부터 순차적으로 출시한다고 하였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신뢰할 수 있는 해외사이트의 원문을 바탕으로 'I 시리즈' 3..

인생네컷 포토샵 도안 무료배포 가져가세요! [내부링크]

인생네컷 포토샵 도안 무료 배포 가져가세요! 인생네컷은 몇년전부터 지금까지도 인기가 여전하죠.ㅋ 레이아웃이 어렵지 않고 단순한게 한번 만들어보면 어떨까 해서 인생네컷 포토샵 도안을 제작해봤습니다...

레트로 감성 디지털 카메라. 후지 X100V 이걸로 하세요. [내부링크]

레트로 감성 디지털카메라. 후지 X100V 이걸로 하세요. 언젠가부터 레트로 감성의 카메라가 갖고 싶었는데요, 그렇다고 필름 카메라를 사려니 관리하기가 까다로울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러다 레트로..

내맘대로 뽑은 베스트 하이엔드 카메라 추천. [내부링크]

내 맘대로 뽑은 베스트 하이엔드 카메라 추천. 렌즈와 카메라가 일체형이라서 렌즈 선택의 고민이 없고, 컴팩트 하며 가볍지만 고성능을 자랑한다는 게 하이엔드 카메라의 장점입니다. 가볍고 손쉽게 사용할..

아이폰 자동밝기 끄기 여기서 끄면 됩니다. [내부링크]

아이폰 자동밝기 끄기 여기서 끄면 됩니다. 아이폰 자동밝기 기능은 배터리 절약을 위해서 매우 좋은 기능이지만 때로는 불편할때가 많습니다. 그래서 아이폰 자동밝기 기능을 꺼두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그..

내가 보정할 때 쓰는 프로그램들? [내부링크]

내가 보정할 때 쓰는 프로그램들? 사진 편집에 사용되는 프로그램들은 많고 많지만, 제가 개인적으로 사용하는 몇 가지 프로그램들이 있습니다. 저는 라이트룸 클래식, 포토샵, 루미나르 AI 를 사용하고 있죠...

저렴한 가성비 미러리스. 소니 a6000 간단하게 알아봅시다. [내부링크]

저렴한 가성비 미러리스. 소니 a6000 간단하게 알아봅시다.  저렴한 가성비 미러리스 카메라 찾고 계신가요? 제가 가성비 소니 미러리스 카메라 추천해드릴게요, 바로 소니 a6000입니다. 당시에도 가성비..

넷플릭스 영화 추천 스릴러 -배틀로얄- 오늘 처음으로 친구를 죽였다. [내부링크]

넷플릭스 영화 추천 스릴러 -배틀로얄-  오늘 처음으로 친구를 죽였다. 오늘 소개해드릴 영화는 2000년 개봉한 배틀로얄 입니다. 본 포스팅은 스포일러를 감상에 피해가 가지 않을 만큼 아주아주 약간..

시네마틱 영화 감성 느낌의 사진 색 보정하기-매우 쉬움 주의. [내부링크]

시네마틱 영화 감성 느낌의 사진 색 보정하기-매우 쉬움 주의. 시네마틱 영화 감성이 느껴지는 사진의 색보정을 여러분들과 공유해볼까 합니다. 역시나 어렵지 않은 방법이니 천천히 따라 해 주세요. ㅋ..

라이트룸 여름 일본 감성 청량한 느낌 사진 보정 해보기. [내부링크]

라이트룸 여름 일본 감성 청량한 느낌 사진 보정해보기. 어도비 라이트룸을 이용해서 여름 일본 감성 청량한 느낌의 사진을 보정하는 법을 여러분들과 공유해보려고 합니다. ㅎ 프로그램은 말씀드린 것처..

루미나르 AI 사용해 봤는데요, 저는 그냥... [내부링크]

루미나르 AI 사용해 봤는데요, 저는 그냥... 루미나르 AI는 포토샵, 라이트룸과 비슷한 이미지 편집 툴입니다. 이름처럼 인공지능 기술로 편집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루미나르 4를 가끔 사용하다가 루미나르..

캐논의 새로운 특허, 짐벌 스타일 카메라?? [내부링크]

캐논의 새로운 특허 출원 시리즈에 따르면, 디스플레이가 내장된 그립형 팬/틸트 미러리스 카메라를 개발하는 데 많은 노력을 기울인 것으로 확인이 됩니다. 그냥 보면 오즈모 프로 스타일의 짐벌 카메라로 보일..

카카오톡 부계정 가상 핸드폰 번호 생성 방법 알려드릴게요!! [내부링크]

카카오톡 부계정 가상 핸드폰 번호 생성 방법 알려드릴게요!! 업무용 카톡 부계정 사용을 위해 가상 휴대폰 번호가 필요하신 분들 계시죠? 핸드폰 없이 카카오톡 부계정을 만들어 다음 카카오에서 제공하..

인스타그램 리그램 하는법 ? 따라만 하세요. [내부링크]

인스타그램 리그램 하는법 ? 따라만 하세요. 인스타그램 리그램 하는법을 여러분과 공유해볼까 해요. '게시물을 다시 업로드 한다' 라는 리포스트와 인스타그램의 합성어가 리그램의 뜻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리..

삼각대 없이 흔들림,노이즈가 없는 좋은 화질의 사진을? 노이즈 제거방법. - 두 번째 [내부링크]

삼각대 없이 흔들림, 노이즈가 없는 좋은 화질의 사진을? 노이즈 제거방법. -두 번째 삼각대 없이 노이즈 없는 사진을 만드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포토샵의 스택 모드 기능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포토샵으로만..

삼각대 없이 흔들림,노이즈가 없는 좋은 화질의 사진을? 노이즈 제거방법. [내부링크]

삼각대 없이 흔들림, 노이즈가 없는 좋은 화질의 사진을? 노이즈 제거방법. 저조도 환경에서 삼각대 없이 흔들리지 않는 사진 촬영을 하려면, 어쩔 수 없이 ISO값을 올려 셔터스피드를 확보한 후 촬영을..

캐논 카메라 셔터 버튼이 사라진다고?? [내부링크]

캐논 카메라 셔터 버튼이 사라진다고?? 해외 디지털기기 전문 매체에 따르면 캐논에서 물리 셔터 버튼이 아닌, 터치 방식의 셔터 버튼을 고안중이라는 루머 소식이 나왔습니다. 아마도 셔터 외에 다양한 기능..

이쁜 아이폰 케이스는 이걸로? [내부링크]

이쁜 아이폰 케이스는 이걸로? 몇 달 전에 가수 데프콘의 라이브 방송을 보다가 그가 사용하는 케이스를 보게 되었는데요, 너무 마음에 들더라고요. 우선 그가 사용하는 아이폰 케이스는 케이스티파이 라는 브..

인스탁스 미니11 비교 해보기. 달라진게 뭐죠? [내부링크]

인스탁스 미니11 비교해보기. 달라진 게 뭐죠? 디지털카메라와 다르게 필름 카메라는 그 나름대로 감성이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필름카메라와 다르게 즉석카메라만의 감성이 있죠. 즉석카메라 중 하나인 인스..

초 가성비 갤럭시 A10e 목적에 맞게 사용하실분만 구매하세요 [내부링크]

초 가성비 갤럭시 A10e 목적에 맞게 사용하실 분만 구매하세요 갤럭시 A10e 스펙 안드로이드9.0 파이 14.80cm(5.83인치) / PLS-LCD / 1560x720 / 295 ppi / 60Hz / 19.5:9 엑시노스 7884 / 램:2GB / 내장:32GB /..

손연재 의자 커블체어 와이더. 글쎄요...구매 고민 해보세요.(솔직후기) [내부링크]

손연재 의자 커블체어 와이더. 글쎄요...구매 고민 해보세요.(솔직후기) 손연재 의자로 많이 알려져 있는 커블체어 와이더에 대해서 많이 궁금해하시는 것 같네요. 앉아만 있으면 체형을 교정해준다는 이유..

전화번호 없이 카카오톡 부계정 만들기 [모바일/PC] 둘다. [내부링크]

전화번호 없이 카카오톡 부계정 만들기 [모바일/PC] 둘다. 게임 이용이나 사업상 또는 업무용 카톡 등 기타 여러 가지 이유로 핸드폰 번호 없이 카카오톡 부계정이 필요하신 분들 많으시죠? 카카오톡은 가입시 핸..

인스타 해시태그 모음. 그냥 이 글 읽으세요. [내부링크]

인스타 팔로워 늘리기를 위한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요. 그중 하나가 해시태그를 공략하여 팔로워 늘리기를 하는 것이죠. 인기 있는 해시태그를 잘 선별하면 다른 사람들에게 내 피드가 노출될 수 있는 확률..

아이폰 카메라 프레임 영역 밖 보기에 대한 궁금증 [내부링크]

아이폰 카메라 프레임 영역 밖 보기에 대한 궁금증 아이폰 카메라에는 독특한 촬영 방식이 있는데요, 바로 '프레임 영역 밖 보기' 기능입니다. 프레임 밖 영역 보기 기능이란 이렇습니다. 말 그대로, 카메..

시대의 기록 LIFE 매거진. 라이프 잡지를 무료로?? [내부링크]

영화 월터의 상상은 현실이 된다 보신적 있으신가요? 저의 인생영화중 하나 인데요, 이 영화의 배경이 (지금은 폐간한) LIFE 잡지 회사 입니다. 영화속 에서도 LIFE 잡지가 폐간 하게되는 시기를 다루고 있는데요..

아이폰 12 미니 자급제폰 뭐가 달라진 거지? [내부링크]

아이폰 12 미니 자급제폰 뭐가 달라진 거지? 과거의 아이폰을 떠올리게 하는 아이폰 12 미니는 뭐가 달라졌을까요? 전작인 아이폰 11과 비교하며 무엇이 달라지고 좋아졌는지 살펴보도록 하죠. 아이폰 12 미니 주..

샤이니 태민의 안아줄래 뮤비 속 등장한 카메라 두가지. [내부링크]

샤이니 태민의 안아줄래 뮤비 속 등장한 카메라 두가지. 샤이니 태민의 뮤비 '안아줄래'속에서 등장하는 카메라가 어떤 기종이냐는 질문을 받은 적이 있는데요, 가끔 연예인들이 사용한 카메라에 대해 포..

넷플릭스 영화 추천 <예스터 데이> 비틀즈가 없는 세상이라면? [내부링크]

넷플릭스 영화 추천 <예스터 데이> 비틀즈가 없는 세상이라면? 영화 예스터데이 줄거리 마트에서 일하며 무명가수로 활동하고 있는 '잭'. 어느 날 자전거를 타고 집으로 향하던 중 전 세계가 동시에 정전..

실망스러운 캐논 m6 mark2 장단점 몇가지. [내부링크]

실망스러운 캐논 m6 mark2 장단점 몇 가지. 캐논 m6 mark2는 이전 모델인 m6의 후속입니다. 2019년 9월에 출시하였는데요, 동급 최고의 해상도를 갖고 있으며, 캐논 보급형 미러리스 중에서 인기가 많은 편..

구매전 확인해야할 캐논 m50 단점 몇가지. [내부링크]

구매 전 확인해야 할 캐논 m50의 단점 몇 가지. 입문용 카메라로 캐논 m50의 구매를 고민하고 계신가요? 가성비가 뛰어나서 그런지 출시한 지 3년이 다 되어 가는데도 아직도 인기가 많습니다. 캐논 m50의 구..

초 간단 라이트룸 일괄 보정 방법 쉬움 주의. [내부링크]

초 간단 라이트룸 일괄 보정 방법 쉬움 주의. 라이트룸 클래식 으로 수많은 사진을 하나하나 보정하기에는 힘도 시간도 많이 들기 때문에 '동시에 일괄 보정하는 방법은 없을까?라는 생각으로 이 글을 찾..

구매 전 확인해야 할 소니 a7c의 몇 가지 단점. [내부링크]

구매 전 확인해야 할 소니 a7c의 몇 가지 단점. 얼마 전 출시하여 반응이 뜨거운, 그리고 그만큼 말도 많은 소니의 풀프레임 미러리스 a7c. 소니의 또 다른 풀프레임 미러리스 a7m3와 비교가 되며 미러리스 카메..

드디어 아이폰 12 카메라에서도 이게 가능해진다. [내부링크]

드디어 아이폰 12 카메라에서도 이게 가능해진다. 지금까지 아이폰은 raw 촬영을 위해 별도의 앱을 통해 촬영을 했어야 했습니다. (Raw는 이미지 파일 형식을 말하는데 jpeg 보다 더 많은 빛 데이터를 갖고..

놀라운 아이폰 12 pro max 카메라의 달라진점은? 어떤 차이가 있을까? [내부링크]

놀라운 아이폰 12 pro max 카메라의 달라진점은? 어떤 차이가 있을까? 아이폰 12 pro, 아이폰 12 pro max 그리고 아이폰 12 미니 까지 출시한지 두달이 지난 지금까지도 관심이 뜨겁습니다. 아이폰 12 시리즈는 이..

새로운 시그마 렌즈 'I 시리즈' 발표. 가격은? 살만 할까? [내부링크]

새로운 시그마 렌즈 'I 시리즈' 발표. 가격은? 살만 할까? 얼마 전 시그마 글로벌은 세 가지의 I 시리즈 렌즈를 발표했습니다. 이 렌즈들은 모두 미러리스 카메라를 위한 마운트이며, L 마운트와 E 마운트로 출시..

알아두면 좋은 내 카메라, 최대한 화질 좋게 촬영하는 네 가지 방법 [내부링크]

알아두면 좋은 내 카메라, 최대한 화질 좋게 촬영하는 네 가지 방법 '내가 갖고 있는 카메라랑 같은것 같은데, 왜 나랑 화질이 달라 보이지?' 이런 생각 해보신 적 있으신가요? 카메라의 화질을 결정짓는..

믿기 힘든 탐론 17-70 f2.8 이렇게 광범위 줌렌즈에 고정 조리개라니? 가격은? [내부링크]

믿기 힘든 탐론 17-70 f2.8 이렇게 광범위 줌렌즈에 고정 조리개라니? 가격은? 본문 요약 탐론에서 소니 E( APS-C 타입) 마운트를 위한 17-70mm f2.8 렌즈를 출시한다고 하네요. 정확한 풀네임은 17-70mm F2.8 D..

간단하게 라이트룸 cc를 사용하여 필름 감성 사진 보정 해보자. [내부링크]

간단하게 라이트룸 cc를 사용하여 필름 감성 사진 보정해보자.  레트로 열풍 다들 알고 계시죠? 사실 디지털 사진이 나온 이후에도 필름의 독특한 레트로 감성 때문에 필름 카메라를 사용하는 분들이 간..

넷플릭스 영화 추천. 박신혜,전종서 주연의 '콜' 이런 모순이? [내부링크]

넷플릭스 영화 추천. 박신혜,전종서 주연의 '콜'  이런 모순이? 포스팅에 일부 스포일러가 포함된 개인적인 해석이 있습니다. 영화를 보지 않으신 분들은 주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스포일러가 포함된 부..

구매전 주목, 갤럭시 s20 fe 자급제, 스펙 이런 점이 있네요? [내부링크]

구매 전 주목, 갤럭시 s20 fe 자급제, 스펙 이런 점이 있네요? 요즘 TV에서 갤럭시 S20 fe에 대한 광고가 많이 나오고 있죠? 아이폰 se 시리즈처럼 삼성에서도 fe라는 시리즈로 소비자들이 쉽게 다가갈 수 있는..

낮에 장노출을 원한다면 ND필터 챙기세요. [내부링크]

낮에 장노출을 원한다면 ND필터 챙기세요. 우리가 장노출을 하는 목적은 궤적 사진을 찍거나, 부드러운 물 흐름을 표현하는 등 여러 가지 목적이 있습니다. 보통 '장노출' 이라고 하면 광량이 부족한 환경 노..

넷플릭스 영화 추천 <월터의 상상은 현실이 된다.> 힐링영화 [내부링크]

넷플릭스 영화 추천 <월터의 상상은 현실이 된다.> 힐링 영화 넷플릭스 영화 추천에 앞서 *본 포스팅은 일부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스포일러가 있는 부분은 표시를 해두었으니 참고 바랍니다.*..

넷플릭스 영화 추천 <레고 배트맨 > 키덜트 주의 [내부링크]

넷플릭스 영화 추천  <레고 배트맨 > 키덜트 주의 *이 포스팅은 스포일러를 포함하고 있지 않습니다.* 언제나 그렇듯이 넷플릭스로 볼만한 영화 없을까? 하고 리모컨의 방향키만 누르고 있던 중 이 영화..

넷플릭스 영화 추천 - 라이프 오브 파이- 시간 가는줄 모르고 본 영화. [내부링크]

넷플릭스 영화 추천 - 라이프 오브 파이-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본 영화. 이번 넷플릭스 추천 영화로 라이프 오브 파이에 대해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우선 본문에 들어가기 앞서 알려드립니다. *본 포..

미러리스 카메라 소니 a6400을 사야하는 5가지 이유 [내부링크]

미러리스 카메라 소니 a6400을 사야 하는 5가지 이유 우선 주관적인 생각이 주된 내용이므로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소니 a6400을 사용하고 있는 유저로써 a6400 구매를 고민하고 있는 여러분들께..

중고 카메라 또는 렌즈 구매시 알아두어야 할 점? 주의사항 알려드려요!! [내부링크]

중고 카메라 또는 렌즈 구매 시 알아두어야 할 점?   주의사항 알려드려요!! 사진은 요즘 접하기 쉬운 취미생활중 하나죠. 스마트폰의 카메라가 날이갈수록 좋아지면서 언제 어디서든 매우 간편하게..

캐논 eos m200 리뷰 사기전에 보고가요. [내부링크]

캐논 eos m200 리뷰 사기전에 보고 가요. 캐논의 소형 미러리스 카메라를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아마도 구매를 위해서 여러 글을 찾고 계신 분들이 많으실 텐데, 이 리뷰는 신뢰할 만한 해외 리뷰 사이트 DP..

색깔 미쳤다 소니 zv-1 화이트 색상 발표. 한국에는? [내부링크]

색깔 미쳤다 소니 zv-1 화이트 색상 발표. 한국에는? 소니 일본 공식 홈페이지에서 소니 zv-1 화이트 컬러를 발표했네요. 소니 zv-1 화이트 컬러는 매우 깔끔하면서도 부드러운 느낌이 듭니다. '카메라는..

갤럭시 카메라 무음 소리 촬영이 가능한 어플이 있다? [내부링크]

갤럭시 카메라 무음 소리 촬영이 가능한 어플이 있다? 갤럭시 카메라 무음 촬영하는 법에 대해서 많이들 궁금해하시는 것 같네요. 스마트폰에서 카메라의 무음 설정은 몰카 등의 악용 우려로 인하여 애초..

미니 포토프린터? 코닥 미니샷 콤보 3 레트로. 경제적일까? [내부링크]

저는 사진을 외장하드에 보관해놓는 편인데요, 언제 한번 인화를 해봐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어요. 가정용 프린터기를 사야하나, 어떤 방식으로 인화를 하는 게 좋을까? 하다가 코닥 미니샷 콤보3 를 찾게 되..

카메라, 렌즈 스펙 보는법 이 글만 보면 해결됨. 두번째 [내부링크]

카메라, 렌즈 스펙 보는법 이 글만 보면 해결됨. 두번째 지난 포스팅에서는 카메라 스펙 보는법을 포스팅 하였다. (글 하단에 링크를 걸어두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렌즈의 스펙을 읽는법을 포스팅 해보록 하겠..

블락비 피오의 카메라 가격이? [내부링크]

블락비 피오의 카메라 가격이? 저는 카메라와 사진을 좋아하는 만큼 TV에 연예인들이 카메라를 사용하는 장면이 나오면 관심 있게 보고는 합니다. 요즘 아이돌 그룹 블락비의 멤버인 '피오' 의 카메라가 눈에..

카메라, 렌즈 스펙 보는법 이 글만 보면 해결됨. [내부링크]

카메라, 렌즈 스펙 보는 법 이 글만 보면 해결됨. 카메라 혹은 렌즈를 구매하고싶은데 무슨 복잡한 용어가 왜 이렇게 많을까? 그냥 다 비슷비슷한것 같은데, 뭐가 다른 걸까? 뭐가 더 좋은걸까? 라는 궁금증. 이..

최고의 여행용 카메라 리코 GR3. 디자인도 굿. [내부링크]

최고의 여행용 카메라 리코 GR3. 디자인도 굿. 작고 가벼우면서 성능도 뛰어난 카메라를 찾고 있다면, 리코 GR3 카메라를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일상 스냅용, 스트릿 스냅, 여행용으로 정말 괜찮은 카메..

갤럭시 S21 울트라 카메라 실사용기 리뷰 사진 퀄리티 살펴보기! [내부링크]

갤럭시 S21 울트라 카메라 실사용기 리뷰 사진 퀄리티 살펴보기! 갤럭시 투고 서비스를 통해 갤럭시 S21 울트라를 사용해봤습니다. 카메라 사진에 관심이 많은 저로써 갤럭시 S21 울트라의 카메라 성능이 정말 궁..

초간단 보정 라이트룸 프리셋 사전설정 만들기, 가져오기 [내부링크]

초간단 보정 라이트룸 프리셋 사전 설정 만들기, 가져오기 라이트룸 프리셋(한글판 사전설정)은 말 그대로 보정 정보를 미리 설정해두는 것을 말합니다. 라이트룸 프리셋을 사용하면 사진 보정시 사전 설정..

무료 사진 편집 어플 그냥 이거 쓰세요. [내부링크]

무료 사진 편집 어플 그냥 이거 쓰세요. 무료 사진 편집 어플 찾고 계신가요? 저는 사진에 관심이 많습니다. 그래서 스마트폰 사진을 편집할 수 있는 수많은 어플을 사용해봤습니다. 그러다 이번에 매우 괜..

폴라로이드 카메라 원스텝2, 플러스 비교 해볼까요? [내부링크]

폴라로이드 카메라 원스텝2, 플러스 비교해볼까요? 폴라로이드 카메라 원스텝 시리즈는 즉석카메라의 원조격이라 할 수 있죠. 폴라로이드 원스텝 플러스와 폴라로이드 원스텝2를 비교해보는 글을 작성해 볼까..

3단 눈사람 [내부링크]

약 3년 전 겨울이었던 것 같다. 밤중에 눈이 펑펑내려 카메라를 들고 동네 앞 공원으로 신난다고 눈사람을 만들러 나갔다. 그렇게 만들어진 3단 눈사람. 들고 오다 떨어뜨려 결국 산산조각이 나버렸다. 불행 중..

덴덴타운 취미에 진심인 일본인들 [내부링크]

덴덴타운 취미에 진심인 일본인들 취미의 성지. 아키하바라 만큼 규모가 크진 않지만 오사카에는 덴덴타운이 있다. 한 건물에 들어가 한층한층 구경하던중 미니카 트랙을 발견했다. 어릴적 동네 꼬마들이 모두..

복을 부르는마네키네코 [내부링크]

마네키네코. 복을 부르는 고양이다. 오른손을 들고 있는 고양이는 돈을 부르고, 왼손을 들고 있는 고양이는 손님을 부른다고 한다. 일본 가면 사 와야지, 사 와야지 해놓고 지금까지도 사지 않았다. 뭔가 오리지..

늦은 봄 오사카 성 천수각 [내부링크]

늦은 봄 오사카 성 천수각 벚꽃이 활짝 핀 오사카 성 천수각의 모습을 담았으면 더 좋았을 텐데. 오사카성은 이쪽에서 보는 뷰가 가장 멋지다고 생각된다. 나중에는 야간개장도 가보고 싶다.

상해 스타벅스 리저브 로스터리 커피공장 [내부링크]

상해 스타벅스 리저브 로스터리 커피공장 상해 스타벅스 리저브 로스터리다. 전세계에 5개 있는 리저브 로스터리 매장중 하나. 거대한 원두 로스팅 기기에서 로스팅 되고 있는 원두들을 체크하고 있는 직원. 커피..

오사카 스쿠터 아저씨. [내부링크]

스쿠터를 타고 있는 아저씨를 발견. 바구니에 물건들이 아마도 장 보고 오던 길이었을까? 짧은 여행을 마치고 한국으로 돌아가기 위해 간사이 국제공항으로 가던 길이었다. 여행을 마치고 집으로 가는 길은 언제..

과거를 품은 신세카이 츠텐카쿠 타워. [내부링크]

과거를 품은 신세카이 츠텐카쿠 타워. 오사카 신세카이에 있는 츠텐카쿠 타워는 과거를 품었다는 컨셉이다. 타워에 들어가 보면 (정확하진 않지만) 60~70년대 신세카이 모습의 자료를 볼 수 있다. 한국에서 신세..

해외사이트를 통해 소니 RX100m7 리뷰 빠르게 파악해보자. [내부링크]

해외 리뷰를 통해 소니 RX100m7 장단점 빠르게 파악해보자. 해외 리뷰 사이트인 dpreview.com을 참고하여 요약한 포스팅입니다. 소니 RX100m7 간단 스펙 1인치 적층형 Exmor RS CMOS 20.1MP 이미지 센서..

해외 사이트를 통해 캐논 R6 리뷰 빠르게 파악해보자. [내부링크]

해외 사이트를 통해 캐논 R6 리뷰 빠르게 파악해보자. 해당 포스팅은 해외 카메라 리뷰 사이트 DPreview.com의 원문 내용을 요약하여 포스팅하였습니다. 캐논 R6 주요 사양 20MP 듀얼 픽셀 CMOS 센서..

해외리뷰를 통한 니콘 Z5 리뷰 빠르게 파악하기! [내부링크]

해외 리뷰 사이트인 DPreview.com에서 작성된 원문의 내용을 바탕으로 니콘의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z5에 대한 글을 요약하여 장, 단점을 빠르게 정리한 포스팅을 작성하였다. 니콘 z5는 2020년 9월 출시하였..

해외 소니 a7m3 리뷰를 통해 장단점 빠르게 살펴보자! [내부링크]

해외 소니 a7m3 리뷰를 통해 장단점 빠르게 살펴보자! DP리뷰닷컴의 소니 a7m3의 리뷰를 통해 원문에서 말하고 있는 장단점을 살펴보도록 하자. 참고로 a7m3는 DP리뷰닷컴에서 89% 라는 점수로 골드어워즈..

복잡해진 교토 기온 거리. [내부링크]

복잡해진 교토 기온 거리. 군대를 전역하고 처음으로 일본 교토에 갔을 땐 사람이 많지 않았던 것 같았는데, 언젠가부터 사람이 엄청 많아졌다. 물론 오사카, 교토는 원래 큰 관광지였기 때문에 항상 사람이..

소니최초 소형 풀프레임 미러리스 소니 a7c 성능이? [내부링크]

소형 풀프레임 미러리스 소니 a7c 성능이? 해외 카메라 리뷰 사이트인 DPreview.com에서 공개한 소니 a7c의 리뷰를 보며 나의 생각과 함께 요약해보았다. a7c의 주요 사양 24MP BSI CMOS 풀프레임 센서 a7m3와 동..

언제나 화려한 난바 도톤보리 [내부링크]

언제나 화려한 난바 도톤보리 도톤보리를 갈때마다 화려한 간판에 놀란다. 읽을 수 없어도 무엇을 파는지 100m 밖에서도 한눈에 알아볼수 있다. 대단하다. 신기한 간판들을 구경하는것만으로도 시간이 훌쩍 가..

그래서 A7M4 내년 출시예정? [내부링크]

그래서 A7M4 내년 출시 예정?    2020년 9월 23일 즉 작성일 기준으로 어제 소니 알파 루머스에서 소니 풀프레임 미러리스 A7m4에 대한 루머가 나왔다. 글의 제목과 내용은 다음과 같다. 올해는 더이상 E마..

흥미로운 사진의 역사 열두 번째, 19세기 예술사진. - 사진에 입문하기 [내부링크]

흥미로운 사진의 역사 열두 번째, 19세기 예술사진. - 사진에 입문하기 19세기 예술사진 당시 오랜 시간 동안사진은 탄생 되었을때부터 미술의 영역에 해당하는 예술이라고 주장해왔다. 인물사진, 풍경사..

흥미로운 사진의 역사 열한 번째, 사진과 사회. - 사진에 입문하기 [내부링크]

흥미로운 사진의 역사 열한 번째, 사진과 사회. - 사진에 입문하기 제이콥 리스 제이콥 리스는 19세기말 덴마크에서 태어난 신문기자이다. 그는 사회적인 변화에 대한 부분을 기록하기 위해..

흥미로운 사진의 역사 열번째, 기록 사진. - 사진에 입문하기 [내부링크]

흥미로운 사진의 역사 열 번째, 기록 사진. - 사진에 입문하기 기록을 위한 사진. 사진은 여러가지 사건으로부터 기록으로서의 역할도 하였다. 수많은 사진들은 어떤 특정 사건의 장면을 사..

흥미로운 사진의 역사 아홉번째, 최초의 순간포착 사진. - 사진에 입문하기 [내부링크]

흥미로운 사진의 역사 아홉 번째, 최초의 순간포착 사진. - 사진에 입문하기 초기 사진의 시간과 움직임 초기 사진들은 촬영을 하기위해 아주 긴 노출 시간이 필요했었다. 현대 디지털을 사..

흥미로운 사진의 역사 여덟 번째, 초기의 여행사진. - 사진에 입문하기 [내부링크]

흥미로운 사진의 역사 여덟 번째, 초기의 여행사진. - 사진에 입문하기 미지의 세계에 대한 환상. 초기의 여행사진들은 사진가들에게 가보지 않은 장소에 대한 환상을 심어주기에 충분하였다. 1..

흥미로운 사진의 역사 일곱번째, 초기의 인물사진. - 사진에 입문하기 [내부링크]

흥미로운 사진의 역사 일곱 번째, 초기의 인물사진. - 사진에 입문하기 모두 저마다 자신만의 인물사진을 갖고 싶어 하였다. 당시에는 사진을 찍기위해서 장시간 긴 노출 시간이 필요했다...

흥미로운 사진의 역사 여섯번째, 컬러 사진의 출현. - 사진에 입문하기 [내부링크]

흥미로운 사진의 역사 여섯 번째, 컬러 사진의 출현. - 사진에 입문하기 제임스 클러크 맥스웰, 컬러사진을 개발하다. 최초의 컬러사진을 개발한 사람은 영국의 수학자이자, 물리학자인 제임스..

흥미로운 사진의 역사 다섯번째, 롤 필름의 출현. - 사진에 입문하기 [내부링크]

흥미로운 사진의 역사 다섯 번째, 롤필름의 출현. - 사진에 입문하기 사진은 전문가의 영역이었다. 1880년대에는 당연하겠지만 일반인들이 사진을 찍는 일은 거의 없었다. 사진이라는 것을 접해봤을 당시 수..

흥미로운 사진의 역사 네번째, 콜로디온 습판 사진기술. - 사진에 입문하기 [내부링크]

흥미로운 사진의 역사 네번째, 콜로디온 습판 사진기술. - 사진에 입문하기 이전 내용 요약. 탈보트는 1839년 다게르가 프랑그 과학 아카데미에서 다게레오타입 사진기술을 발표하였을 무렵 ..

흥미로운 사진의 역사 세번째, 칼로타입 사진기술. - 사진에 입문하기 [내부링크]

흥미로운 사진의 역사 세 번째, 칼로 타입 사진 기술. - 사진에 입문하기 사진의 역사 세번째는 다게르의 다게레오타입에 이은 또 다른 사진 기술인 칼로 타입 사진 기술에 대한 내용이다. 칼로 타입..

흥미로운 사진의 역사 두번째, 다게레오타입. - 사진에 입문하기 [내부링크]

흥미로운 사진의 역사 두 번째, 다게레오타입. - 사진에 입문하기 지난 포스팅에 이어서 사진의 역사 그중에서 사진의 발명에 대한 포스팅을 이어서 해보도록 하겠다. 조셉 니세포르 니엡스의 카메라 옵스큐라와..

흥미로운 사진의 역사 첫번째, 사진의 발명 - 사진에 입문하기 [내부링크]

흥미로운 사진의 역사 첫 번째, 사진의 발명 - 사진에 입문하기 사진의 발명부터 현대에 이르기까지 사진의 역사를 정리해볼까 한다. 사진에 입문하며 굳이 알아야 할 필요가 있는 것은 아니다. 하..

노출 보정 브래킷모드 설정 해보기! - 사진에 입문하기 [내부링크]

노출 보정 브래킷모드 설정해보기! 촬영을 하다 보면 적정노출을 판단하기 어려울 때가 있다. 특히 역광같이 명암 차이가 심한 경우 즉, 콘트라스트가 높은 경우가 그렇다. 밝은 곳에 측광을 해야 할지..

정확한 화이트 밸런스 그레이 카드로 맞춰보자. - 사진에 입문하기 [내부링크]

정확한 화이트 밸런스 그레이 카드로 맞춰보자. - 사진에 입문하기 그레이 카드로 색온도를 맞추는 이유는 무엇일까? 그것은 바로 좀 더 정확한 색온도를 맞추기 위해서다. 그레이 카드는 말 그대로 ..

디지털 사진의 그래프 히스토그램 - 사진에 입문하기 [내부링크]

디지털 사진의 그래프 히스토그램 - 사진에 입문하기 디지털카메라의 화면에서 알 수 없는 그래프를 본 적이 있을 것이다. 무언가 변화가 있는것 같기도 한데 무슨 그래프일까? 디지털 사진에..

노출보정을 하는이유? 어떻게 하지? - 사진에 입문하기 [내부링크]

노출보정을 하는이유? 어떻게 하지? - 사진에 입문하기 노출보정을 하는 이유? 보통 노출이라 하면 적정노출, 노출부족, 노출과다 이렇게 표현한다. 적정노출은 카메라의 노출계가 측정하는 노출을 말하기도 하며..

카메라의 측광모드 알아보기! - 사진에 입문하기 [내부링크]

카메라의 측광 모드 알아보기! - 사진에 입문하기 대부분 카메라에서는 반사광식 노출계를 사용한다. 반사광식 노출계는 카메라를 피사체를 향해 측광을 하는 방식이다. 피사체에서 반사된 빛을 통해 측광을..

카메라 측광모드를 살펴보자! - 사진에 입문하기 [내부링크]

카메라 측광 모드를 살펴보자!  - 사진에 입문하기 일반 카메라를 사용하다가 DSLR, 미러리스 카메라 같은 고급(?) 기종으로 넘어오게 되면서 알아야 할 것이 또 하나 있다. 그것이 바로 측광 모드 이다. 측..

사진 심도가 무엇일까? - 사진에 입문하기 [내부링크]

사진 심도가 무엇일까? - 사진에 입문하기 심도란 화면상에서 초점이 맞는 거리, 말 그대로 깊이를 말한다. 초점 범위는 화면상에서 좌우가 아닌 앞뒤로 표현이 되기 때문에 '심도'라는 표현을 하는 것이다...

사진에서 노출이란 무엇일까? -사진에 입문하기 [내부링크]

사진에서 노출이란 무엇일까? -사진에 입문하기 사진에 입문을 했다면, 사진을 한다면 반드시 알아야 할 부분이 바로 '노출'이다. 모두가 알고 있듯이 노출은 드러내는 것을 말한다. 사진에서의 노출 역시 필..

카메라 렌즈 필터 어떤 역할을 할까? -사진에 입문하기 [내부링크]

카메라 렌즈 필터 어떤 역할을 할까? -사진에 입문하기 필터(filter)는 무언가를 걸러내는 '여과기' 라는 사전적 의미를 가지고 있다. 우리는 공기청정기, 에어컨등 주변에 수많은 전자제품에서 필터를 사용하고..

이미지 센서 CCD와 CMOS의 차이 -사진에 입문하기 [내부링크]

이미지 센서 CCD와 CMOS의 차이 -사진에 입문하기 스마트폰, DSLR, 미러리스 등 모든 디지털 카메라에는 이미지 센서가 있다. 이미지 센서는 필름카메라의 필름을 대체하며 디지털 카메라에서 필름과 같은..

라이트룸 기울기 수직 수평 보정하기 [내부링크]

라이트룸 기울기 수직 수평 보정하기 정답은 아니지만, 균형 있는 사진은 보기에도 편안하고 좋은 사진의 조건이 될 수 있다. 그런데, 균형을 마치려고 수직,수평을 조정해 보았지만, 무언가 부족한 느낌. 라..

어도비 라이트룸 간단한 사용법 알려드려요! [내부링크]

라이트룸은 사진 편집을 필수 프로그램이라고 볼수 있습니다. 사진을 편집한다는 것으로 같은 어도비사의 포토샵과 많이 비교가 되는데요, 그 때문일까요? 라이트룸 역시 포토샵처럼 오래 배워야하고 외울것도 많..

사진 잘 찍는 팁! 크롭의 중요성 [내부링크]

사진 잘 찍는 팁! 크롭의 중요성 이쁜 사진을 찍는 팁. 이번 포스팅의 주제는 바로 '크롭의 중요성'이다. '크로핑' 이라고도 하는데, 크롭(crop)은 '잘라내다'라는 의미를 갖고 있는 것처럼, 말 그대로 사진의 일..

소니 a6400 각 버튼 설명 여기서 보면 됩니다. [내부링크]

카메라에 입문을 하였다. a6400을 구입하고 사용하려는데 대체 이 많은 버튼들은 뭐란 말인가? 복잡할 것 같은 버튼들 여기서 설명해드립니다. 각 버튼에 대한 번호를 붙여놨으니 보면서 설명을 참고하도록 하자..

HDR 모드가 뭐에요??-사진에 입문하기 [내부링크]

HDR 모드가 뭐에요??-사진에 입문하기 스마트폰 카메라를 보면 여러 가지 촬영 모드 중에 HDR 모드를 본 적이 있을 것이다. 특별한 기능인 것 같기는 한데... 무슨 기능이지? 지금부터 HDR 기능에 대해서 살펴보..

스마트폰 vs 카메라? 다이나믹 레인지!! -사진에 입문하기 [내부링크]

스마트폰 vs 카메라?  다이나믹 레인지!! -사진에 입문하기 지난 포스팅에서 스마트폰의 카메라와 일반 카메라(DSLR 또는 미러리스)의 화질이 다른 첫 번째 이유로 '이미지센서'에 관련하여 포스팅을 했었다. *..

DP리뷰닷컴에서 정한 베스트 하이엔드 컴팩트 카메라 [내부링크]

DP리뷰닷컴에서 정한 베스트 하이엔드 콤팩트 카메라 고가의 여러가지 렌즈를 선택하는 게 부담스러운, 그럼에도 고품질의 사진을 원하는 사람들을 위해 적은 예산으로 초점거리가 다양한 카메라를 가진 하이엔드..

아이폰 11 프로 카메라 역광사진 보정 (feat.라이트룸 무료 어플) [내부링크]

아이폰 11 프로 카메라 역광 사진 보정 (feat. 라이트룸 무료 어플) 사진을 찍었는데, 밝은 배경 탓에 역광으로 촬영될 때가 있는데요. 물론, 의도된 역광 사진이라면 문제가 없겠지만 대부분 이럴 때 하..

포토샵으로 필름 감성 사진 보정하기 (매우 쉬움 주의) [내부링크]

포토샵으로 필름 감성 사진 보정하기 (매우 쉬움 주의) 레트로의 유행으로 패션, 음악뿐 아니라 사진까지 영향을 미치고 있죠. 필름 카메라를 직접 사서 촬영하는 경우도 많아졌고, 디지털 사진을 필름 감..

시그마 16mm f1.4 사실려고? 실사용기 보고가시죠. [내부링크]

시그마 16mm f1.4  사시려고? 실사용기 보고 가시죠. 약 1년 정도 사용한 시그마 16mm f1.4 DC DN 렌즈에 대해서 리뷰를 해보도록 하겠다. 소니 미러리스 a6400에 마운트 하여 사용하였다. (즉, E 마운트)..

라이카 Q2 완벽한 명품 카메라? [내부링크]

라이카 Q2 완벽한 명품 카메라? 해당 글은 DPreview.com의 글을 바탕으로 포스팅되었습니다. 라이카. 역사와 전통이 깊은 카메라 제조업체로서, 배우 류준열이 사용하는 것으로 유명한 카메라 브랜드이다. 그 때..

소니 미러리스 a6100 .저렴한 미러리스 카메라를 찾고 있나요? [내부링크]

소니 미러리스 a6100. 저렴한 미러리스 카메라를 찾고 있나요? 소니 미러리스 a6100은 24MP(2400만 화소) APS-C 미러리스 카메라로 좋은 화질을 원하지만 너무 고가, 고성능의 카메라가 필요 없는 일반인..

미러리스 카메라 소니 a6600 어떤 카메라지? [내부링크]

미러리스 카메라 소니 a6600 어떤 카메라지? 해당 리뷰는 실 사용기가 아닌 DPreview.com의 리뷰를 참고하였습니다. 원문 사이트 확인하기. 소니의 최강의 미러리스 크롭바디(APS-C) a6600 에 대한 관심이..

류준열의 카메라 라이카 m10. 붉은 마크의 감성 [내부링크]

류준열의 카메라 라이카  m10. 붉은 마크의 감성  배우 류준열. 소셜 포비아, 더킹, 택시운전사, 응답하라 1988 등 수많은 작품으로 활발하게 활동 중인 배우입니다. 그는 방송과 sns 등을 통해 사진 찍..

소니 zv-1 브이로그용 카메라? 구매해야 하는 이유? [내부링크]

소니 zv-1 브이로그용 카메라? 구매해야 하는 이유? 얼마 전 새로 출시한 소니 ZV-1. 유튜버와 같은 크리에이터를 위한 브이로그용 카메라를 소니에서 발표한 것. 지금까지 브이로그용이라고 출시하여 좋지 않..

소니 rx100 m7 해외 리뷰를 통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소니 rx100 m7 해외 리뷰를 통해 알아보자. 해외 리뷰 사이트인 DP리뷰 닷컴을 참고하여 작성되었다. RX100 m7 에 대해서 궁금하거나 구매를 원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포스팅을 한다. 소니 RX100 m7..

연정훈 카메라 핫셀블라드 (aka. 명품카메라) [내부링크]

연정훈 카메라 핫셀블라드 (aka. 명품 카메라) 배우 연정훈은 카메라와 사진에 관심이 있어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그런데, 그가 사용하는 카메라가 화제인데 평범해 보이지는 않는다. 우리가 평소 보던 모습..

갤럭시 a51 카메라 스펙, 무선충전, 자급제 과연? [내부링크]

갤럭시 a51 카메라 스펙, 무선충전, 자급제 과연? 갤럭시 a51의 카메라 스펙에 대해서 포스팅해보도록 하겠다. 카메라 스펙 위주로 포스팅을 하겠지만 기본적인 성능과 단점도 포함하고 있다. 카메라의 성..

바퀴달린집 이성경이 사용한 바로 그 카메라 [내부링크]

바퀴달린집 이성경이 사용한 바로 그 카메라 얼마전 바퀴달린집을 출연한 이성경의 카메라가 화제다. 이성경 그녀는 평소에도 사진촬영을 좋아 한다고 한다. 이 날 방송에서도 사진 찍는것을 좋아하는 모습..

소니 미러리스 a6400 직접 사용해본 실 사용기 리뷰 [내부링크]

소니 미러리스 a6400 직접 사용해본 실 사용기 리뷰 소니 미러리스 카메라 a6400에 대해서 궁금한 분들이 많은 것 같네요. 출시한 지 약 2년(?) 정도 지났지만 지금까지도 인기 있는 미러리스 소니 a6400...

초간단 포토샵 파노라마 사진 합성 해보기! [내부링크]

초간단 포토샵 파노라마 사진 합성 해보기! 카메라 화각만으로는 부족한 넓은 풍경을 사진 한 장에 담는 방법으로, 여러 장의 사진을 합성하는 파노라마 기법이 있다. 포토샵을 이용해서 여러장의 사진을 초..

포토샵 느낌있는 빈티지 흑백사진 보정하기 [내부링크]

포토샵 느낌있는 빈티지 흑백사진 보정하기 흑백사진을 단순히 컬러에서 흑백으로 바꾸는 것을 넘어서, 좀 더 느낌 있는 빈티지 흑백사진으로, 레트로한 흑백사진으로 보정을 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 사..

사진 보정전 촬영은 RAW 파일로!-사진에 입문하기 [내부링크]

사진 보정전 촬영은 RAW 파일로! 후보정을 위해 사진 촬영은 RAW 파일로 하라는 말을 들어본 적이 있을 것이다. RAW 파일의 뜻? RAW 파일이 뭔가요? 변환하기도 귀찮은데 꼭 RAW 파일로 촬영을 해야 할까? 나..

소니 신형 GM 렌즈 12-24 f2.8 이미지 유출 [내부링크]

소니의 신형 GM 렌즈 12-24 f2.8 사진이 유출(?) 되었다는 소식. 원문은 클릭! 소니 알파 루머스(원문 페이지)를 통해 소니의 새로운 G master 렌즈 12-24 f2.8 렌즈를 확인했다. 정확한 정보는 출시해봐야 알겠..

꼭 필요한 필수 카메라 악세사리?-사진에 입문하기 [내부링크]

꼭 필요한 필수 카메라 악세사리? 카메라를 사면서 고민하는 것이 하나 있다. 바로 악세사리. 카메라는 렌즈랑 바디만 사면 되는 줄 알았는데 웬걸. 생각보다 사야 할게 많다? 메모리카드, 삼각대, 가방, 청소..

써드파티렌즈? 저렴한 가성비 렌즈를 찾고있다면? -사진에 입문하기 [내부링크]

써드파티렌즈? 저렴한 가성비 렌즈를 찾고있다면 -사진에 입문하기 값비싼 카메라를 샀다. 이번에는 렌즈를 구매해야 할 차례다. 카메라 렌즈들의 가격은 상당히 비싸다. 좀 더 저렴한 가성비 렌즈 어디 없을까?..

단렌즈의 장점은 무엇일까? 왜 쓰지? -사진에 입문하기 [내부링크]

단렌즈의 장점은 무엇일까? 왜 쓰지? 단렌즈가 왜 좋은 거지? 단렌즈를 쓰는 이유가 뭘까? 단렌즈의 장점이 뭘까? 단렌즈 사야하나 말아야 하나? 고민 중일 때 이 글을 읽는다면 당장 사게 될지도 모른다. 카..

사진 잘 찍는 팁! 수평 수직 맞추기의 중요성. [내부링크]

사진 잘 찍는 팁!  수평 수직 맞추기의 중요성. 사진 잘 찍는 팁! 그중에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수평 수직의 중요성에 대해서 포스팅해볼까 한다. 수평과 수직이 잘 맞는 사진은 전체적으로 안정감을 준다..

사진 잘 찍는 팁! 액자구성, 프레임 인 프레임! [내부링크]

사진 잘 찍는 팁!  액자구성, 프레임 인 프레임! 사진 잘 찍는 팁? 여러 가지 있겠지만, 이번 포스팅은 프레임 인 프레임(frame in frame)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보겠다. 아주 쉽고 간단한 방법이니 따라..

인스타그램 사진 사이즈? 잘리지 않게 하려면 [내부링크]

인스타그램 사진 사이즈? 잘리지 않게 하려면 컴퓨터로 볼 때는 멀쩡했던 사진이 인스타그램에 게시하면 원본 사진보다 화질이 안좋아지는것 같은 기분이 들때가 있나요? 단지 기분 탓일까요? 인스타그램 최적의..

카메라, 조리개가 뭔가요? 조리개의 역할은? -사진에 입문하기 [내부링크]

카메라, 조리개가 뭔가요? 조리개의 역할은? -사진에 입문하기 조리개란 무엇일까? 어떤 역할을 하고 언제 어디에 사용될까? 어렵지 않으니 궁금하면 차근차근 살펴보도록 하자. 카메라에 입문하게 되면서 가장..

카메라의 수동모드 반자동 모드를 사용해보자. -사진에 입문하기 [내부링크]

카메라의 수동모드 반자동 모드를 사용해보자. -사진에 입문하기 값비싼 DSLR 미러리스 카메라를 사놓고 자동모드로만 사용하고 있다면? 굳이 DSLR 또는 미러리스와 같이 고가의 카메라를 사용하는 이유를 모르..

카메라에 가로줄이 생겼어요! 플리커 현상. -사진에 입문하기 [내부링크]

카메라에 가로줄이 생겼어요!  플리커 현상. -사진에 입문하기 어느날 카메라를 켜보니 카메라 화면에 가로줄이 생겼다. 떨어뜨리지도, 험악하게 쓰지도 않았는데 왜 이런 현상이 발생하는 것일까? 플리커 현..

사진 촬영하기 좋은날? 시간대? -사진에 입문하기 [내부링크]

사진 촬영하기 좋은날?  시간대? -사진에 입문하기 사진 촬영하기 좋은 시간대가 따로 있을까? 맑은 날은 사진 찍기 좋은 날? 흐린 날은 사진 찍기에 좋지 않은 날? 정답은 없지만 도움이 될 만한 글을 포스팅..

SD 카드 용어 설명. 무슨뜻? 무엇을 구매해야 할까? -사진에 입문하기 [내부링크]

SD 카드 용어 설명. 무슨뜻? 무엇을 구매해야 할까? -사진에 입문하기 용량만 크면 장땡일까? 같은 용량임에도 가격이 천차만별이기도 하고, 용량이 큼에도 불구하고 저렴한것도 있다. 메모리카드의 알수없는 다..

카메라. 꼭 필요한 필수 렌즈? 한가지만 고르자면 -사진에 입문하기 [내부링크]

카메라. 꼭 필요한 필수 렌즈? 한가지만 고르자면 -사진에 입문하기 참 많고 많은, 게다가 값비싼 렌즈들 중에서 어떤 렌즈를 고르는 게 현명할까? 여기저기서 추천을 받아도 다 좋은 것 같고 어떤 것을 골라야..

풀프레임 렌즈를 크롭바디에서 사용하면 어떻게 되나요?? -사진에 입문하기 [내부링크]

풀프레임 렌즈를 크롭바디에서 사용하면 어떻게 되나요?? -사진에 입문하기 렌즈 교환식 카메라는 광학 구조상 크롭바디 전용 렌즈와 풀프레임 렌즈가 나뉜다. 만약 풀프레임 카메라에 크롭 바디 전용 렌즈를 사..

DSLR vs 미러리스 카메라? 무엇을 선택해야 할까? -사진에 입문하기 [내부링크]

DSLR vs 미러리스 카메라? 무엇을  선택해야 할까? -사진에 입문하기 DSLR 카메라와 미러리스 카메라의 차이가 무엇인지 뜻은 무엇인지, 또는 장단점이 무엇인지 궁금하다면? 잘 들어오셨다. 각 카메라별로 어..

셔터스피드 간단하게 알려드릴게요. -사진에 입문하기 [내부링크]

셔터스피드 간단하게 알려드릴게요. -사진에 입문하기 셔터스피드(aka. 셔터스피드, 셔속) 는 조리개,ISO와 함께 사진의 노출을 결정하는 빛의 3요소다. 사진을 취미로 한다면 반드시 알아야 할 부분이니 알아보..

포토샵 청량한 느낌 색감 보정 해보기! [내부링크]

포토샵 청량한 느낌 색감 보정 해보기! 청량한 느낌의 사진은 일본감성(?) 느낌의 사진에서 많이 사용되는데, 이렇게 청량한 느낌이 나도록 보정하는 방법을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다. *사진은 무료이미지 사..

포토샵 얼굴 잡티 제거하기! [내부링크]

포토샵 얼굴 잡티 제거하기! 포토샵을 이용해서 간단한 피부 보정 방법을 소개한다. 피부 상태에 따라 약간의 노가다(?)가 필요할 수도 있지만, 쉽고 알아두면 유용한 기능이다. 스팟 복구 브러시 툴인데 정..

포토샵으로 초간단 얼굴형 보정하기 #1 [내부링크]

포토샵으로 초간단 얼굴형 보정하기 #1 포토샵을 이용하여 얼굴 보정하기 포스팅 그중 첫 번째 얼굴형 보정하기를 포스팅해볼까 한다. 어떤 방법으로 보정하는지, 그 외 기타 요령들을 포스팅해 보겠다. *해..

포토샵을 이용한 초간단 빈티지 사진 색보정!! [내부링크]

포토샵을 이용한 초간단 빈티지 사진 색보정!! 포토샵을 이용하여 정말 정말 간단 방법으로 위 사진처럼 빈티지한 느낌이 나는 색보정하는 법을 소개하려고 한다. 이 방법을 사용하면 1분안에(...아닌가?)..

포토샵을 이용한 빈티지한 색보정 해보기 [내부링크]

포토샵을 이용한 빈티지한 색보정 해보기 포토샵을 이용한 빈티지한 사진 색보정을 해보려고 한다. 포토샵 cc2019를 사용하였으며 위의 사진이 최종 수정본이다. 어렵지 않은 간단한 방법을 소개해보겠다. *..

같은 화소의 카메라와 스마트폰 이라면 어느쪽이? -사진에 입문하기 [내부링크]

같은 화소의 카메라와 스마트폰 이라면 어느쪽이? -사진에 입문하기 'DSLR (또는 미러리스) 카메라보다 스마트폰 카메라의 화소수가 더 높다면 스마트폰 카메라의 성능이 더 좋은 건가요?' 라는 질문을 많이 보..

카메라 사진의 ISO(감도)와 노이즈의 관계 -사진에 입문하기 [내부링크]

카메라 사진의 ISO(감도)와 노이즈의 관계 -사진에 입문하기 실내 또는 밤 같이 광량이 부족한 환경에서 사진의 화질이 떨어지는 결과물을 얻게 되는 경우가 있는데, 바로 그 화질 저하의 원인인 '노이즈'다. 이..

소니 브이로그를 위한 카메라 ZV-1 출시소식! [내부링크]

오늘 소니가 ZV-1을 공식적으로 출시하였다. 현재 국내 소니코리아 사이트에도 ZV-1이 업데이트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지금까지의 소식대로 역시나 (오직, 오직, 오직) Vlog에 초점을 둔 카메라다. ZV-1은 1.0..

아이폰 7 색보정 하기. [내부링크]

아이폰 7 색보정 하기. 오늘 보정해볼 사진은 아이폰7 으로 촬영한 사진이다. 자동모드로 촬영한 사진이고, 아이폰7의 기본 카메라로 촬영한 사진이다. 따라서 (Jpeg 사진이다.) 아무래도 야경사진이다보니 빛..

아웃포커싱이 잘 되기위한 조건? -사진에 입문하기 [내부링크]

아웃포커싱이 잘 되기위한 조건? -사진에 입문하기  오늘은 이쁜 사진(?)의 기본이라 할 수 있는 '아웃포커스' 기법에 대해 포스팅해 볼까 한다. 어떻게 하면 아웃포커싱을 할 수 있을까? 반대로 (여행 사진등..

아이폰 11 프로 카메라 사진 색보정을 해보자 (스마트폰 색보정) [내부링크]

아이폰 11 프로 카메라 사진 색보정을 해보자 (스마트폰 색보정) 스마트폰 카메라 색보정. 아이폰 11 pro 카메라로 찍은 사진 색보정해보기. 해당 포스팅에서 사용된 스마트폰은 아이폰 11 프로 맥스의 카메라로,..

A7sIII (a7m3) 에 대한 루머 [내부링크]

*해당 포스팅은 해외 사이트 https://www.sonyalpharumors.com/  의 내용을 참고하였습니다.* *A7 sII의 후속기에 대한 명칭은 A7sIII 라 하였습니다.* 어제 소니는 ZV-1을 발표했다. 이 zv-1에 대한 소문은 사..

사진의 색온도? 화이트벨런스? 알아보기! -사진에 입문하기 [내부링크]

사진의 색온도? 화이트 벨런스? 알아보기! -사진에 입문하기 사진에도 온도가 있다? 말그대로 사진에 따듯한 느낌을 주냐 차가운 느낌을 주냐를 결정하는 부분을 말한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사진의 색온도에 대..

yongnuo(중국회사)에서 E 마운트(소니) 전용 50mm f1.8 단렌즈를? 대륙의 실수? [내부링크]

오늘 https://www.sonyalpharumors.com/ 을 통해 yongnuo(용누오)에서 소니 E 마운트(APS-C 타입) 전용 50mm f1.8(이하 50.8) 단렌즈의 출시 소식을 알았다. (사실 용노우 가 뭔지도 몰랐는데) 해외사이트 리뷰(h..

소니 Vlog의 최적화 카메라 ZV-1 소식/루머 어... [내부링크]

소니 Vlog의 최적화 카메라 ZV-1 소식/루머 어... 얼마전 노키시타 라는 트위터를 통해 유출(?)된 소니의 새로운 1인치 센서 카메라 ZV-1에 대한 소식을 포스팅해볼까 한다. 'RX100 VII'의 후속이라고도 하..

초보자를 위한 카메라 용어정리 최신화 하다! -사진에 입문하기 [내부링크]

초보자를 위한 카메라 용어정리 최신화 하다! -사진에 입문하기 카메라 렌즈 용어는 왜 이렇게 많은지, 왜 이렇게 카메라사 별로 말들이 비슷한 것 같으면서도 다른 건지. 카메라 사진에 이제 막 취미를 갖기 시..

광각? 망원? 렌즈의 종류/화각 정리.-사진에 입문하기 [내부링크]

광각? 망원? 렌즈의 종류/화각 정리.-사진에 입문하기 카메라 렌즈를 초점거리별 망원, 광각, 표준 렌즈라 구별하는 기준은 어떻게 될까? 바로 50mm(초점거리)를 기준으로 이보다 길면 망원, 짧으면 광각이라..

크롭바디?? 풀프레임바디?? 그게 뭐람? _ 이미지센서-사진에 입문하기 [내부링크]

크롭바디?? 풀프레임바디?? 그게 뭐람? _ 이미지센서-사진에 입문하기 카메라를 고르는 것도 복잡한데 풀프레임 바디는 뭔지, 크롭 바디는 뭔지, 그리고 또 환산 화각은 뭔지 어려운 말들이 많죠. 이번 포스팅에..

취미 사진의 시작_카메라 고르기는법. -사진에 입문하기 [내부링크]

취미 사진의 시작_카메라 고르기. -사진에 입문하기 요즈음 SNS의 발달과 카메라의 수많은 보급으로 인해 스마트폰 만으로는 해결(?) 할 수 없는 좀 더 심도 있는 취미 사진을 시작하려는 분들이 많아졌다. 그러..

해외 리뷰를 통해 소니 ZV-1 장단점 빠르게 알아보자. [내부링크]

해외 리뷰를 통해 소니 ZV-1 장단점 빠르게 알아보자. 이번 포스팅은 해외 유명 리뷰 사이트인 DPreview.com을 통해 알아본 소니 zv-1의 리뷰를 바탕으로 요약한 내용과 나의 개인적인 생각을 바탕으로 장..

사진의 노출 존 시스템, 그게 뭐지? - 사진에 입문하기 [내부링크]

사진의 노출 존 시스템, 그게 뭐지? - 사진에 입문하기 인간의 눈은 피사체의 색상을 인지할 수 있지만, 카메라의 노출계는 인간의 눈과 다르게 사진을 흑백으로 보게 된다. 카메라는 사진 전체를 중성 회색 밝기..

도로위의 살인무기 불법 화물차 판스프링 알아두자! [내부링크]

도로 위의 살인무기 불법 화물차 판스프링 알아두자! 간혹 대형 트럭에 이렇게 고정되어있는 철판을 보신 적 있으신가요? 이것이 바로 오늘 말씀드릴 판스프링 이라는 것입니다. 요즘 들어 계속 이슈가 되고..

인스타그램을 위한 사진구도 알아보기. [내부링크]

인스타그램을 위한 사진구도 알아보기. *글 시작 전 해당 포스팅에 사용된 모든 이미지는 작성자 본인이 촬영한 것이 아닌 무료 이미지 배포 사이트를 이용한 것임을 밝힙니다.* 요즘 SNS... 특히 인스타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