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gerlionbro의 등록된 링크

 tigerlionbro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1건입니다.

[부자아빠 가난한 아빠] 챕터 1 부자는 돈을위해 일하지 않는다 [내부링크]

부자들은 돈을 위해 일하지 않는다. 월급쟁이들은 고민할 필요 없이 따박따박 나오는 월급의 달콤함에 취해 있다. 조직이라는 시스템 아래 나의 노력을 갈아 넣으며, 하루하루 생활을 연명해 가고 있다. 가난한 자들과 중산층은 돈을 위해 일한다. 하지만, 부자들은 돈이 그들을 위해 일할 수 있는 시스템을 창출하여 별다른 노력없이도 자산을 계속적으로 불려가고 있다. 결단력 세상은 빠른 속도로 변하고 있다. 빠른 속도에 편승하여 노력하지 않는다면 부자가 될 수 없다. 배우고 익혔던 지식들을 적용하고 실행하라! 애드거 박사의 "학습원뿔" 모형에 따르면 학습에 대한 능동적인 개입이 기억의 정도를 향상시킬 수 있다. 따라서, 실제로 행하고 경험할 수 있는 활동을 통해 부의 지식을 습득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대학이 성..

[아들 육아]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내부링크]

두아들 세상에서 하나 뿐인 소중한 두아들과 함께한지 9년이 지났다. 바쁘다는 핑계로 육아는 항상 뒷전이였고 일에만 매진했던 지난날을 반성하고 있다. 남자아이 육아에 있어서는 아빠의 역할이 중요하다고 한다. 아들에게 나는 어떤 존재일까? 주말에 고향으로 가는 기차안에서 다짐을 하건만, 집에서 일주일만에 하는 서툰 육아로 나도 지치고 짜증 섞인 말들이 나도 모르게 튀어 나오곤 한다. 육아도 노력이 필요하다. 내스스로 준비하고 공부해야 올바른 아이로 키울 수 있다. 지금까지 일에 많은 신경을 쓴 것처럼 아이들의 성공을 위해서 아빠로서의 최소한의 노력을 해야 한다. 가정환경 아이를 키우기 위해 안정적인 가정환경의 중요성은 이루 말할 수 없다. 하지만, 직업 특성상 외근이 잦고 주말부부를 하다보니 아이들과 함께 ..

#4 [부의인문학] 슈퍼리치의 서재에서 찾아낸 부자의 길 [내부링크]

부의인문학, 재태크 필독서 대학을 졸업하고, 20년만에 나와 다른길을 걷고 있는 친구를 우연한 기회에 만나게 되었다. 대학 학점도 좋고, 직장생활에 몰입하고 있었던 나와는 달리 그 친구는 항상 세상의 일에 관심을 보이며, 다른 기회를 찾고 있었다. 같은 직장에서 근무한지 얼마 안되, 그 친구는 다른 직장으로 이직을 했고 한동안 연락없이 지내다 우연히 만나게 되었다. 이런 저런 이야기를 하고, 40대의 주요 대화주제인 재태크에 대해 서로 이야기 하기 시작했다. 살아온 세월은 비슷했지만, 그 친구의 말 한마디 한마디가 의미심장하게 내게 다가왔다. 서울과 지방 주요 거점에 이미 수십차례 투자를 반복했던 그의 내공을 보면서 부족한 나의 능력에 많은 반성을 하게 되었다. 노력해야 한다. 정신차리고 앞으로 나아가야..

#3 [150년 하버드 글쓰기 비법] 오레오(OREO) 공식, 글쓰기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내부링크]

자청, 신사임당, 켈리최 등 최근 사회에서 성공한 많은 사람들이 강조하는 것은 (1) 독서와, (2) 글쓰기 이다. 독서는 세상의 모든 지식을 접하는 과정이며, 글쓰기는 내 마음속에 각인시키는 훈련과정이라 할 수 있다. 그들의 성공에 모티브를 얻어 독서를 시작하였고, 네이버블로그, 티스토리 등에 내용을 연재하고 있다. 이 과정이 10년 후 나에게 얼마나 많은 효과를 줄 것인지는 의문이지만, 성공의 길로 가는 테크트리에 나도 편승하고자 하는 욕심은 읽다. 오늘은 송숙희 님의 이라는 책을 읽고 주요사항에 대해 공유하고자 한다. SNS, 블로그, 보고서 작성시 노하우로 활용하면 될 듯!! 이 책의 내용을 한마디로 요약하면, (1) "글을 쉽게 써라", (2) "오레오(O.R.E.O)" 라는 글쓰기 공식을 적용..

2023년 다이어리는 3P바인더를 추천합니다. [내부링크]

바야흐로 2023년 다이어리를 준비해야 할시간이 다가왔다. 몇년전 지인의 소개를 통해 3P 바인더를 알게 되었고, 여러가지 자기계발 방법을 연구하고 실생활에 적용하는 법을 끊임없이 연구하였다. 만다라트 계획표를 작성하고, 본깨적 노트 작성, 감사일기 작성, 1독 1행 등 자기계발 구루의 조언에 따라 끊임없이 연구하여 하루하루 성장하였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내가 2023년 다이어리로 강력 추천하는 3P바인더와 메이저리그 야구선수 오타니가 만든 만다라트 계획표 작성 등에 대해 자료를 공유하고자 한다. 3P바인더란? 3P 바인더는 강규형 대표가 운영하는 3P자기경영연구소에서 개발한 다이어리 시스템을 말한다. 강규형 대표가 실무에서 겪은 많은 노하우를 가지고 만든 특허받은 다이어리라고 할 수 있다. 3P바인더는..

국제관함식(Fleet Review)의 의미와 욱일기 갈등 문제에 대한 소고 [내부링크]

1. 관함식(Fleet Review) 이란? 관함식(Fleet Review)이란 국가통치권자가 "군함의 전투태세"를 검열하는 일종의 사열의식이라 할 수 있다. 과거 영국에서 영국 함대(Fleet)의 전투준비태세를 점검하는데서 유래되었다. 세부적으로 설명하자면 1341년 영국 국왕 에드워드 3세가 잉글랜드-프랑스 전쟁에 출전하는 함대의 전투태세를 검열한 것이 시초가 되었다고 한다. 최근에는 역사적 의미가 있는 시기에 우리군의 국력을 과시하고, 주변국과의 해군과의 우호증진을 위한 국제적인 행사로 개최되기도 한다. 2. 대한민국 국제관함식의 역사? 최근 일본이 한국을 국제관함식에 초청하면서 "욱일기" 갈등이 다시 이슈화 되고 있는 상황이다. 과거 전례를 통해 대한민국-일본간 "국제관함식" 참가에 대한 사실관계..

[ 재난안전보안관] 노후 핫 미래유망직업! 안전순찰 돌고 월급받고! [내부링크]

직장은퇴 이후 특별한 소일거리가 없어 다들 걱정이시죠! 저도 그마음 이해 합니다. 저희 노부모님도 은퇴이후 간단히 용돈벌이 할 수 있는 수입원을 찾고 있는데 마땅치 않더라구요! 그러던 와중에 제도라는 것을 알게 되었는데요, 월 150만원 정도의 수입을 얻을 수 있었어요(1일 8시간, 5일근무 기준). 특히 많은 체력이 소모되는 일이 아니니까, 60대 이상의 노인분들에게 적극 추천합니다. 아래 포스팅에 세부사항을 명시해 놓았는데요, 더 많은 정보사항이 필요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클릭하여 과 관려된 추가 정보사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s://www.nfds.or.kr/nfds/web/homepage/disasterSafety/sheriff 국민재난안전총연합회 재난안전보안관재난안전교육 연합 HOM..

#2 [경매하는 직장인, 경장인]이 알려주는 경매비법 [내부링크]

최근 평범한 직장인에서 40억 이상의 자산을 보유한 인플루언서로 성장한 경장인의 신간 650만원으로 3년안에 40억원을 만든 경매투자법이라는 책을 보고 "경매고수"로 성장한 경장인의 노하우를 함께 공유하고자 한다. 평범한 무주택자 신입사원도 해낸 일을 나라고 못할까!! 얼마전 "자청"이 말한대로 "책"을 읽고 "글쓰기"를 통해 나의 뇌 구조와 생활습관을 바꾸기 위해 "경제"와 관련된 책을 읽고, 내 티스토리 블로그에 남기려고 한다. 인플레이션, 집값 조정 과연 두려운가? 어렸을 때 누구나 짜장면을 사먹었던 기억이 있을 것이다. 짜장면 한그릇에 1,000원 하던 시절을 기억한다. 하지만, 지금 어느 중국집에 가도 짜장면은 8,000원 이상의 가격이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불과 20년이라는 세월에 화폐의 가..

#1 [역행자] 자청의 신간 역행자를 읽고, 그릿(GRIT)과 대적할 자기개발서 추천 [내부링크]

최근 베스트셀러 "자청"의 역행자를 읽었다. 돈, 시간, 운명으로부터 완전한 자유를 얻는 7단계 인생 공략집이라는 타이틀 안에, 자청의 성공스토리를 읽고 느낀 바에 대해 공유하고자 한다. 1단계 : 자의식 해체 하기 2단계 : 정체성 만들기 3단계 : 유전자 오작동 4단계 : 뇌 자동화 5단계 : 역행자의 지식 6단계 : 경제적 자유를 얻는 구체적 루트 7단계 : 역행자의 쳇바퀴 1단계 : 자의식 해체 하기 사람들은 누구나 "자의식" 자신에 대한 의식을 가지고 있는데, 이러한 고정관념을 해체해야 한다. 자의식이란 "나는 배려가 깊어", "나는 재태크를 못해", "나는 시간이 없어", "나는 운동을 못해" 등 자기자신이 생각하는 자신의 모습을 의미한다. 필자가 말하는 것과 같이 내스스로 정의해버린 ..

[주식] 앙드레 코스톨라니의 달걀모형에 대해 알아보자! | 금리에 따른 투자전략 [내부링크]

앙드레 코스톨라니는 헝가리 유대인 출신의 유명한 투자자 입니다. 그의 유명한 저서 는 투자자들에게 내려오는 고전과 같은 유명한 책인데요, 여기에서 그는 경제상황을 에 비유하여 쉽게 설명하였습니다. 물론 여러가지 거시적인 경제상황, 각 국가별 상황이 다르기 때문에 이 모형을 100% 신뢰하기는 무리가 있지만, 경제 현상을 예측할 수 있는 모형을 제시해 준다는 점에서 충분히 의미가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1. 금리 최고점(A)에서 떨어지기 시작할 때(B) 금리가 가장 높은 시기에는 리스크가 있는 다른 투자처 보다는 안전한 금융자산(은행)을 선호합니다. 왜냐하면 이 시기에는(A) 그냥 은행에 돈을 맡겨두면 약속된 금리를 받으면서도 예금자 보호가 되기 때문이지요. 이 시기에는 예금으로 보관해 두었던 자금을 찾..

토스 굴비적금 소개 | 연 5% | 이벤트코드 "국산향어0610" [내부링크]

오늘은 여러분들께 금리 높은 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토스 굴비적금은 토스뱅크에서 출시한 적금으로 이율이 최대 5%이며, 굴비적금 이벤트코드 입력시 추가적인 보너스도 있다고 하니 여러분의 적극적인 관심이 필요합니다. 참고로 시 "국산향어0610" 입력을 부탁드립니다. 그럼 지금부터 토스 굴비적금에 대해 간단히 소개해 보겠습니다. [ 목 차 ] 1.토스 굴비적금! 가입을 서두르세요! 2.토스굴비적금 신청하기 3.토스뱅크굴비적금의 장점 4.토스 굴비적금 활용시 예상 이자금액 5.사용후기 1. 토스 굴비적금! 가입을 서두르세요! 토스뱅크에서 을 홍보하고 있습니다. 굴비적금 이벤트코드(국산향어0610)를 입력시 추가로 1,000원 부터 10,000원 상당의 혜택이 있다고 하니 가입을 서두르시길 바랄께요! 기본적으..

주택전매행위 제한기간이 완화됩니다! 4월부터 바뀌는 부동산 정책! [내부링크]

목차 1. 국토부 주택전매행위 제한기간 발표 2. 주택전매행위 제한 완화 세부내용 1. 국토부 주택전매행위 제한기간 발표2023년 4월 7일을 기점으로 해서 이 완화되었습니다. 기존 법령상에는 전매제한은 수도권은 최대 10년, 비수도권은 최대 1년이였습니다. 물론 집값 상승을 잡기위한 정부의 결정이였지만, 과도한 규제는 부동산 시장을 위축시키는 결과를 유발하기도 하였구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4월 4일 국무회의시 국토교통부에서는 일부 개정(안)을 의결 하였는데요, 최대 10년이였던 전매기간이 다음과 같이 완화됩니다. 이러한 조치는 전매제한에 따른 거래절벽 상황을 극복하고 주택시장에 활력소를 줄 것으로 예상합니다. 아래 국토교통부 홈페이지에 가시면 세부 정보를 확인하실수 있구요~ 2. 전매행위 완..

가치투자의 힘! 투자자들이 알아야 할 가치투자의 원칙 [내부링크]

가치투자란? 투자는 처음 접하는 사람들에게 매우 힘든 일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가 투자 원칙에 대한 확실한 이해만 있으면 누구나 성공적인 투자 포트폴리오를 구축할 수 있습니다. 그러한 원칙 중 하나는 바로 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의 기본 원칙과 그 이점에 대해 소개하고자 합니다. 이번 포스팅은 투자 여정을 막 시작한 20대든, 투자 전략을 미세 조정하려는 노련한 40대든 가치 투자에 대한 통찰을 제공할 것입니다. 한마디로 설명하자면 가치 투자는 저평가된 주식을 파악하고 투자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장기 투자 전략입니다. 시장이 뉴스와 이벤트에 과잉 반응하는 경향이 있어 투자자들이 주식을 할인된 가격에 살 수 있는 기회를 만든다는 원칙에 따른 것입니다. 가치투자의 기본원리는요? (1) 저평..

긴급생계지원금 대출 신청 꿀팁 받아가세요! [내부링크]

[ 목 차 ] 1.긴급생계지원금 신청요약 2.긴급생계지원금 지원대상 3.긴급생계지원금 대출한도 4.긴급생계지원금 대출이자 5.긴급생계지원금 상환방식 6.긴급생계지원금 신청방법 7.긴급생계지원금 신청시 구비서류 1.긴급생계지원금 신청 요약 정부가 고금리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신용자, 저소득자들에게 최대 100만원을 지원하는 정책을 발표했는데 모두 알고 계신가요? 오늘 포스팅에서는 최근 정부에서 발표한 긴급생계비대출에 대해 소개하는 시간을 갖겠습니다. 2.긴급생계지원금 지원대상은요? 긴급생계지원금 대상은요? 긴급생계지원금 지원대상은 만 19세 이상의 성인이 가능하고, 신용평점과 연소득을 고려하여 결정한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재원의 규모를 고려하여, 기존 제도권 금융 이용이 제한되는 분들을 우선으로 공급되기..

2023 연말정산 관련 기간, 간소화 서비스, 특징 [내부링크]

_______________________ 연말정산이란? 연말정산이란 소득자별로 1년동안 기 납부했던 소득세(기납부세액)와 실제로 내야 하는 소득세(결정세액)를 비교하여 환급을 받거나 추가로 납부하는 것을 말합니다. 근로소득세는 실제 소득과 지출로만 결정되는 것이 아니에요. 각종 소득공제가 되는 항목과, 세액 공제가 되는 항목을 종합하여 판단하는 것이지요. 즉, 최종단계에서 (결정세액 - 기 납부세액)을 판단하고, 결과가 마이너스 된 만큼 돌려 받습니다. 쉽게 말해 결정세액이 100만원인데 이미 200만원의 세금을 냈다면 100만원을 돌려 받는 것이에요! 소득공제 : 소득액에 세율을 곱하여, 세금을 결정하기 전에 일정액을 삭감해 주는 것 세액공제 : 납세 의무자가 내야하는 세액 중에서 세금을 아예 빼주는..

[증여] 미성년자에게 증여하는 법(홈택스로 간편하게) [내부링크]

오늘은 에 대해 공유하고자 합니다. Q. 신고시점 및 신고 주체는? 증여를 받은날로 부터 3개월 이내 신고해야 하고, 증여를 받은 사람(수증자)가 신고합니다. Q. 증빙서류는? 주민등록등본 가족관계증명서(증여자와 수증자의 관계를 증명 필요) 거래내역 확인서(이체 확인증 또는 캡쳐화면으로 가능) Q. 증여의 한도액은? 몇 년 간격으로? 미성년자의 경우 10년 기준으로 총 2,000만원 까지 증여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이제 성인이 된다면 5,000만원까지 금액이 상향됩니다. 따라서, 내 아이에게 으로 증여를 시작한다면, 아래와 같이 증여 시스템이 구축되는 것입니다. (5살) 2,000만원 (15살) 2,000만원 / 총 4,000만원 (25살) 5,000만원 / 총 9,000만원 (25살) 5,000만원 ..

[서평] 카이스트 미래전략 2023, 기정학의 시대 누가 기술패권을 차지할 것인가? [내부링크]

미래를 예측하는 사람만이 앞으로 변화할 세계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다. 이러한 관점에서 볼 때 은 우리에게 많은 인사이트를 주는 책이여서 강력히 추천합니다. 신기술이 만드는 패권의 전환이 다가온다. 지금까지 역사속에서 수많은 국가가 생겼고, 사라졌는지 우리는 역사를 통해 잘 알고 있다. 지금까지 패권의 경쟁사를 살펴보면 사회의 흐름을 읽고, 변화하는 사회에 잘 적응한 민족이 승리(Victory)를 만끽했다는 사실을 알 수 있다. 농업사회, 상업사회, 산업사회를 거쳐 지금 우리가 직면하고 있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는 "기술패권"을 확보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제 과학기술력 없이는 결코 패권 국가가 될 수 없다는 점이다. 4차 산업혁명과 관련된 에 대해 우리는 관심을 가져야 한다. 미래의 패권을 결정할 게..

부동산부동산 정보 검색시 유용한 사이트 BEST 15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파이어족을 꿈꾸는 타이거라이언입니다. 오늘은 부동산 투자시 유용하게 사용하는 사이트 베스트15에 대해 소개해 보고자 합니다. 아래 사이트를 즐겨찾기 하시고, 활용 바랍니다. 1.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 국토교통부에서 운영하는 아파트, 연립/다세대, 단독/다가구, 오피스텔 등 실거래가를 공개하는 사이트이다. 여러가지 데이터를 다운로드 하여 활용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다양한 거시적인 분석이 가능하다. 공신력있는 실거래 자료를 확인하고 싶은신 분들에게 매우 유용합니다. http://rt.molit.go.kr/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 rt.molit.go.kr 2.토지이음 토지이용계획과 도시계획을 확인할 수 있는 유용한 사이트 입니다. 도시계획과 관련된 규제, 인허가 사례, 고시정보등..

심폐소생술(CPR) 방법을 알아보자! [내부링크]

심폐소생술이란? 심폐소생술(CPR)이란, 심장과 폐의 활동이 멈추어 숨을 쉴 수 없는 상황이 발생시, 대기 중에 있는 산소를 의식불명인 대상에게 공급하여 심장이 다시 활동 할 수 있도록 해주는 응급처치 방법이다. 심장 활동이 정지하게 되면 뇌에 혈액이 공급되지 않아 심각한 경우 뇌사 상태에 이를 수도 있다. 따라서, 응급상황시 활용할 수 있는 심폐소생술(CPR)을 평소에 숙지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고 하겠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성인을 기준으로 한 심폐소생술 방법에 대해 소개해 보고자 합니다. (1) 의식과 호흡의 확인 및 주변인에게 구조요청 최초 의식불명인 환자를 마주하게 되었을 때는 환자를 평평한 바닥에 바로 눕힌 뒤 어깨 등의 몸을 가볍게 치면서 의식이 있는지 여부를 확인합니다. 또한, 심폐소생술(C..

최신 금융정책(정보)을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 BEST 5 소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들께 발빠른 정보를 전해드리는 타이거라이언입니다. 그동안 금융(재태크) 정보에 너무 무지하게 살았던 것 같습니다. 레오 선생님의 책을 읽다가 최신 금융정보에 대한 각종 노하우를 알 수 있는 사이트를 알게되어 여러분들께 공유해 드리고자 합니다. 앞으로도 계속 좋은 정보들 많이 공유하겠습니다. 금융위원회 홈페이지 금융위원회 www.fsc.go.kr 정부부처인 금융위원회의 공식 홈페이지입니다. 정부시책으로 추진되는 여러가지 정책자료들을 신속하게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정부의 지원도 잘 모르는 사람은 못찾아 먹는데, 재태크와 관련된 최신 정보들을 앞으로도 잘 챙겨봐야겠네요~ 금융위원회 공식 블로그 금융위원회 공식 블로그 : 네이버 블로그 금융위원회가 따뜻한 금융을 전하겠습니다. blog.nave..

ㄴ만다라트 계획표로 성공을 디자인하세요!(feat, 2023년 다이어리 추천) [내부링크]

만다라트 계획표란? 더 나은 미래를 꿈꾸는 타이거라이언 형제입니다. 2022년도 이제 10월입니다. 2022년 1월 1일 뜨는 해를 보고 올해를 다짐했던게 엊그제 같은데 시간이 참 빠르게 흐르는 것 같네요!! 오늘 포스팅에서는 여러분들께 만다라트 계획표를 소개해 볼까 합니다. 성공을 디자인하기 위해 여러분 저와 함께 다양한 자기계발과 관련된 툴을 공부해 보기로 합시다. 여러분 MLB의 세계적인 야구선수 "오타니 쇼헤이"에 대해서 알고 있으신가요? 투수이면서 타자로서 지금 맹활약을 하고 있는데요, 이 친구는 고등학교 1학년 때 부터 이런 만다라트 계획표를 자신의 다이어리에 품고 다녔다고 합니다. 이제 2023년 다이어리도 곧 출시 되는데, 저도 양식에 맞추어 만다라트 계획을 수립하고 다이어리 맨 앞장에 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