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megoes의 등록된 링크

 timegoes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65건입니다.

중고거래 당근마켓 이용기 [내부링크]

당근마켓이 초창기일때 이용해 본적이 있는데, 이때는 중고나라의 어플 버전인 줄 알고 왜 카페랑 호환이 안되지? 라며 의문을 가졌던 적이 있다. 이때는 유저가 별로 없어서 종종 네이버에 소개될 때도 뭐야.. 했..

MBTI 사이트 모음 (성격유형 테스트 모음) [내부링크]

자기소개서를 쓸때 자신만의 장단점을 어떻게 써야할지 막막할때가 있다. 이럴때 그 회사의 인재상에 맞춰서 나의 MBTI결과를 풀어낸다면 객관성을 확보함과 동시에 어떻게 어필해야 할지도 약간은 감이 잡힌다. 1..

객체/배열에 값넣기 [내부링크]

아니 나의 뇌야.. 기초가 생각안나면 어떡하니? 그런 의미에서 블로그에 기초적인 내용인데 맨날 헷갈리는 문법을 정리해둔다. ㅠㅠ 기초중의 기초니까 흔들리지 말라고.ㅠㅠ 1) 배열에 값넣기 ( push, pop, shift..

git gist 로 티스토리 블로그에 코드 넣기 [내부링크]

코드를 넣는 다양한 방법이 있지만, gitgist가 제일 편하고 유용한것 같아서 간단하게 사용법을 남긴다. 의외로 ... 티스토리 블로그에 넣는방법에 대한 최신글이 없어서 좀 헤맸다. 1. https://gist.github.com/..

javascript 숫자 자릿수 구하기 ( 코플릿 리펙토링) [내부링크]

과제는 완료했고, 기간이 남아서 어떤걸 다시 공부할까 하다가 코플릿을 다시 풀어보기로 했다. 초기 문제들은 간단해서 딱히 리펙토링할게 없었는데, [0. 조건문] 08_convertScoreToGradeWithPlusAndMinus 의 경..

git bash/ git hub 과제제출하기 [내부링크]

github(깃허브) 을 통해서 과제를 제출하고 관리하는데, 할때 마다 헷갈려서 정리해둔다. 간단한 깃허브 사용방법이라고 할 수 있겠다. 유튜브에서 찾아봐도 엄청 기초적인거고 몇번 사용하다보면 알게되는 것들이..

재귀함수 자바스크립트 [내부링크]

javascript recursion getElementsByClassName 을 재귀함수를 통해서 구현해 보라는 문제가 바로 recursion이다. 이 재귀에 대한 설명이 거의 없어서 개념을 이해하는데 시간이 좀 걸렸다. 1) 제로초 youtube의 재..

4개월 오늘차 +1일차 [내부링크]

어제 쉬는날이라고 욕심이 과했다. 하기사 순수 공부시간은 6시간 가량이었던것 같지만. 원래 목표였던 shuffle은 무슨 .. flatten에 막혀서 고전하다가 recursion과 재귀함수 강의를 안들어서 못푼다는걸 깨닫게..

4개월 오늘차 [내부링크]

다른 사람들이 빠르게 진도 나가는 것이 부럽기도 하고, 내 머리나쁨(?_?) 과 하소연도 하고 싶어서 매일매일 공부시간과 진도를 짧게 적어보려 한다. 어느덧 꾸준히(?) 조금씩 그냥(?) 진도를 따라간지 4개월차다..

연신내 파스타 맛집 까볼로 [내부링크]

대학친구를 오랫만에 만났다. 중간지점이 연신내이기도 했고, 친구가 연신내에 오래살아서 데려간 까볼로. 오래된 맛집답게 맛도분위기도 좋았다. 푸근한느낌. 실제로보면 더 이쁘다. 파스타랑 스파게티중 고르..

구글 주식 구매하기 [내부링크]

다큐멘터리 자본주의를 보면, 미국은 달러 발행국이다. 달러발행국이라는 의미는 참크다. 단순히 생각해봤을때, 미국은 돈이 모자라면 만들면 된다. 어려운 용어로는 양적완화이며, 시중에 돈이 풀리면 당연히 인..

토익공부 10일차 [내부링크]

deem it 형용사 to do ~하는 것이 ~하다고 여기다 주장·제안·요구·명령 동사 동사들 중 ‘주장, 제안, 요구, 명령'을 의미하는 동사가 문장 사용될 경우, 예상치 못한 시제를 이끄는..

토익공부 6일차 [내부링크]

산타토익 오늘의 학습 완료. 총 공부시간 1시간. 산타토익 예상 점수는 915점인데. 제발 900점 넘기고 싶다. 몰랐던 표현 정리 Asuming To prove the vilidity of our statement, 우리가 언급하는 내용이 정당성을..

코타키나발루 여행 _ 3박 5일 [내부링크]

코타키나발루 여행을 다녀왔다. 다낭이 첫 동남아 여행으로, 급 너무 떠나고 싶어져서 지른 코타키나발루. 일정은 약간 미친자처럼.. 일하고 밤비행기, 새벽귀국후 출근했는데 다음부터는 휴가를 차라리 좀더 쓸..

캐시워크, 캐시슬라이드 와 걷기 앱 총정리 및 수익 [내부링크]

현장영업직이다 보니 자연스럽게 걸어다닐 일이 정말 많다. 기본 하루에 만보이상, 많이 걷게되면 이만보 가량을 늘 걷게 된다. 일하면서 자연스럽게 걷게 되니 참 만족스럽다. 좋은점은, 캐시워크 및 캐시슬라이..

공공기관 채용박람회 후기 [내부링크]

2020년 공공기관 채용박람회를 다녀왔다. 양재라 너무 멀고, 그 전날 야근을 11시까지 해서 너무 가기 싫었지만 놀아야 뭐하겠냔 생각에 일단 다녀왔다. 결론은, 고민하시는 분들이 있다면 일단 가시라. 1. 공공기..

Selectors API - querySelector [내부링크]

querySelector 사용예제 (한국어 해석) HTML = 웹사이트에 바로 표기해주겠다. <section id = "section1"> 여기는 section1 구역이다! <input class = "ex" type = "text" ></input> section1 소속 ex그룹에 텍스..

윈도우 화면분할 단축키 [내부링크]

윈도우에는 화면을 분할해서 쓸 수 있는 기능이 있다. 크롬 자체적으로 제공하는 익스텐션도 있지만.. 일단은 윈도우 위조로 먼저 사용하고 있다. 1) 윈도우키 + 방향키 왼쪽 = 창 왼쪽, 전체화면의 50% 2) 윈도우..

리턴의 차이 [내부링크]

함수식 안에 console.log를 넣는것과 리턴을 써주는것은 다름. 크롬에서 콘솔을 입력해주었을때, < 역방향 화살표는 리턴값을 반환한다. 그리고 콘솔값 앞에는 화살표가 안생김 중간에 콘솔값을 넣어줄 경우 끝에..

코딩공부 로드맵 [내부링크]

생활코딩의 HTML,CSS, JAVA Script, node JS. 순으로 공부하고, 자바스크립트를 좀더 공부해야 겠다 싶어서 제로초TV를 보다가 발견한 개발 공부 로드맵이다. 생활코딩은 비교적 간단해서.. 아주 짧은 시식형 강의..

[레시피] 저탄고지 녹차라떼 [내부링크]

두달 전.. 닥터밀로를 야심차게 시작한 후 회사에서의 스트레스 때문인지.. 왜때문인지.. 다시 무너지고 막먹기 시작한지 정확히 두달. 원래 다이어트를 시작한 몸무게로 돌아갔다. 아 역시 떡볶이는 안된다.. 지..

갤럭시 버즈 후기 [내부링크]

아주아주 초간단한 득템 후기. 갤럭시 버즈가 생겼다 0_0.... 한달가량 고민하던 아이템이었는데, 지인이랑 밥먹다가 살까보다 했더니 걍 주었다. 오오오.. 잘 쓰겠습니다.. 그래서 케이스 등은 없지만. 그냥 소소..

클럭 마사지기 후기 [내부링크]

상품 개봉기는 다른 블로그에도 많으니. 내돈내산 솔직 후기 결론만 말하려고 한다. 뭔가 ... 애매하다. 성능은 괜찮은거 같은데 하고나서 와 겁나 시원하다! 이런느낌은 없다. 하지만 두드리기나 주무름 기능은..

재미없는 인생 [내부링크]

사는게 참 재미없다. 요즘 내 입버릇이다. 말 그대로 재미없다. 어느덧 나이는 서른초반, 하릴없이 시간은 흘러가고. 하고싶은일과 해야하는일 사이에도 변화없는 일상이 그야말로 재미없다. 연애도 못하고, 이직..

무료 이미지 사이트 모음(14개) [내부링크]

회사업무를 보다보면 이미지가 필요한 일들이 종종 있다. 아니 .. 내가 디자이너로 입사한것도 아닌데 라는 생각이 들지만. 어쨌든 하다보면 상업적인 용도로 사용가능한, 혹은 저작권 걱정없이 사용가능한 이미지..

헤드헌팅 회사들 [내부링크]

경력직 이직사이트를 통해서 지원할 곳을 찾아보는것도 좋지만, 헤드헌팅을 통해서 오픈되는 포지션도 있으니 해당 회사 인력풀에 등록하는것도 좋은 것 같다. 특히, 경력직 이직인데도 각 사별.. 자소설을 요구하..

2019.08.18 어린이날 [내부링크]

아무일도 없었다. 크. 바쁘지만 시키는일말고 계획했던 일 해서 뿌듯했던 하루. 역시 상사없는 어린이날이 최고다.

주식 단타 도전기 (1) [내부링크]

얼마전 교보문고에 가니, "나의 월급독립프로젝트" 라는 책이 매대 한가득 진열되어 있었다. 책의 내용을 한마디로 요약하자면, 주식단타로 30억을 벌었다는 이야기다. 그 책을 보고 주식단타에 대해 흥미가 생겼..

키워드 분석 툴 및 무료 컨텐츠 제공 사이트 [내부링크]

기록을 해두지 않으면, 시간이 지나면 확실히 생각이 나지 않는다. [키워드 분석툴] 1. 웨어이즈 포스트. 내 키워드는 거의 대부분 무효 키워드 인지, 전부 X표시다. 슬프게도. 이 사이트의 경우 키워드 마스터가..

네이비즘 [내부링크]

수강 신청 기간이 되면 사용했던 네이비즘! 네이버 시계와 차이점 등을 사이트내에 자세하게 설명해 놓았다. 각 사이트의 서버 시간이 출력되고, 정각 알림도 제공해준다 ㅎㅎㅎ 알림음이 참 정겹다. 티켓팅/쇼핑..

전세 기록 [내부링크]

직장이 멀어서 자의반 타의(?)반 시작하게 된 첫 자취라이프. 4년 반의 시간을 거쳐, 다시 부모님 집으로 돌아왔다. 겨우 집 두군데서 살았을 뿐인데 약간 이상한 집주인을 만나 이상한(?) 경험도 해보고. 전세금..

텔라- Tella 영어공부_ 1일차 [내부링크]

블로그에서 봤던가.. 어쨌든 카톡으로 영어를 할 수 있는데다가, 수업당 금액도 매우 저렴한 수준이라서 아직까진 잘했다고 생각하는 텔라. 사실 영어를 써보는 것 자체가 드문 일이고, 그정도로 노력하기도 쉽지..

장례절차와 의미 [내부링크]

외할머니가 돌아가셨다. 외할아버지가 돌아가셨을땐 너무 어렸고, 할아버지가 돌아가셨을땐 사회생활을 막 시작할 무렵이었다. 그때도 겪은 거지만, 장례절차를 미리 알아두거나 공부해두지 않으면 제대로 할 수..

저탄고지 다이어트 (LCHF) 재시작 12일차_닥터밀로 시작 [내부링크]

중간에 개인적인 사정으로 2일은 탄수화물 식단을 할 수 밖에 없었다. 그래서 마음다잡고 7/23일 부터 도착한 닥터밀로로 먹은지 3일차. 닥터밀로에 대한 평가는.. 매우 클린하다. 그러하다. 정말 클린하다. 맛있..

케어센스 듀얼 리뷰 및 케톤 수치 [내부링크]

저탄고지 다이어트를 하다보면 제대로 하고 있는 건지 짜증이 날 때가 있다. 특히 정체기. 그리고 극초반. 뭔가 습관이 잡히지 않았는데 안먹던거 먹기도 짜증나고, 먹던거 먹고 싶고.. (떡볶이..), 필자의 경우..

저탄고지 다이어트 (LCHF) 재시작 5일차 [내부링크]

저탄고지 다이어트 5일차. 3일차 : 68.6kg 아침: 방탄커피 점심: 돼지 머리고기, 양배추 구이 저녁: 돼지 머리고기, 양배추 구이, 체리, 블루베리 4일차: 68.3kg , 케톤 수치: 0.1 아침: 안먹음 점심: 돼지껍데기..

저탄고지 다이어트 (LCHF) 재시작 2일차 [내부링크]

다이어트 2일째 인체의 신비인지 인바디 다이얼의 신비인지 요즘 나름 사무직(?)스럽게 업무하느라 움직임도 적었는데 날이더워서인지 살이 빠졌다!!! 도대체 WHYWHYWHY?? 하여간 67~69KG 왔다갔다 하다보니 67KG..

다음 애드핏 가입하기 (Adfit) [내부링크]

티스토리 블로그를 하시는 분들은 대부분 다음 애드핏과 구글 애드센스를 병행하는 것 같다. 둘다 상하단에 적절히 배치가 가능하기도 하고, 글을 읽는데 크게 방해가 되지 않으며, 수입이 동시에 발생하기 때문에..

저탄고지 다이어트 (LCHF) 재시작 1일차 [내부링크]

5월에 베트남에 다녀온 이후 무너져 버린 식단. 역시 치팅은 위험하다. 그리고 습관들이기랑 식욕이기기는 참 어렵다. 식단을 했다가 폭식했다가 식단을 했다가 다시 반복되면서 67~69kg 사이를 왔다갔다 하는 몸..

앱테크 부업 정리 [내부링크]

일단 재테크 까페 2곳을 먼저 소개한다. 1. 월급쟁이재테크까페 줄여서 월재연. 일단...가입하고 보면 정말 유용한 정보들이 넘쳐난다. 초반에는 완전 신세계에 눈을 뜬 기분이었다. 여기서 다양한 글들을 보다보..

[적금추천] 신한은행 쏠편한 선물하는 적금 후기 및 가입방법 [내부링크]

6개월 단기 적금인 신한 쏠편한 선물하는 적금이 만기가 되었다! 연초에 성과급 받은걸 어쩔까 하다가 무심코 가입한 적금이라 시간이 참으로 빠르다는걸 다시 한번 느꼈다. 신한은행 쏠편한 적금이란? 연이율 3.1..

피플펀드 투자 후기 (약 1년) [내부링크]

처음에 수익이 높고, 상환도 잘되길래 혹해서 꽤 많이 투자했다. 결과적으로.. 돈이 95만원이나 묶여 있는 상태다. 430만원 가량 투자했는데 95만원이 묶여있어서 당황스럽다. 투자를 하실 분들은 이렇게 상환이..

CMA 비교 (sk증권, 신한금융투자, 한국투자증권,삼성증권) [내부링크]

CMA란? 증권사 수시입출금통장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단, 예금자보호가 되지 않지만 높은 이율이 붙는다. RP,MMF,MMW,발행어음 등의 자산에 투자하는 형태로 나뉘며 RP보다는 MMF나 MMW가 더 수익율이 더 높다. 하..

경력직 이직사이트 [내부링크]

주변에 이직하는 사례들을 보면 다양한 정보를 어떻게 얻었을까 싶다. 자기의 적성이나 직업을 알았더라도, 원하는 기업의 채용정보를 얻을 수 없다면 무슨 소용이겠는가. 그런 의미에서 주변에서 사용하고 있는..

운전면허증 재발급 [내부링크]

온라인으로 운전면허증을 재발급 받을 수 있다. 다만..시험장에 가지 않고 경찰서에서 수령할 경우 엄청 오래걸린다. 개인적으로 급할게 없어서 그냥 기다리기로 했고 빠르면 15일 만에 수령할 수 있는것 같다. 급..

해외여행 로밍, 유심, 와이파이 비교 [내부링크]

해외여행시 보통 로밍, 유심, 와이파이 3가지 중 한개로 선택하게 된다. 각각의 장단점을 비교해보고자 한다. 로마,파리,런던,독일,모스크바,상트페테르부르크,크로아티아,샌프란시스코,LA,대만,베이징,상해,다낭..

엑셀 텍스트화 하기, 해제하기 [내부링크]

숫자를 많이 다루는 직업이다보면, 필수로 vlookup을 사용해서 정보를 끌어오게 되는데 텍스트화가 안되었다면서 안되는 경우가 있다. 숫자가 많을 경우 정말 짜증난다. 신입 때 이걸 몰라서 얼마나 노가다를 했는..

업무에 자주 쓰는 엑셀 단축키 모음 (초보편) [내부링크]

가볍게 간단한 엑셀만을 다루는 사람들을 위한 실무 엑셀 단축키 모음을 정리해본다. 1.복사 붙여넣기 : Ctrl+C /Ctrl+V 2.엑셀끼리 왔다갔다하기: Ctrl +Tab , 다른프로그램까지 왔다갔다하기: Alt + Tab 3.한번..

퇴사하고 싶은 다섯가지 순간 (feat. 대리 7년차 ) [내부링크]

사실 매순간이라고 할 수 있겠다. 출근하자마자, 퇴사하고 싶다. 그럼에도 충동이 "그만두겠습니다아아아!!!" 라고 소리치는걸 도저히 제어하기 힘든 순간들을 정리해본다. 1. 시키는일 열심히 했는데, 까일때. 즉..

참 성격 급하다. [내부링크]

다른 사람들도 그런지 모르겠다. 다만, 나 자신을 봤을 때 내가 나 자신에게 참 성격급하다고 느껴지는 날이 올줄이야. 어렸을때, 정확히는 학창시절에는 참 세상 느긋한 아이였다. 학교 종이 치고 나서야 책가방..

해외여행 준비 체크리스트 [내부링크]

해외여행, 특히 자유여행을 처음 할때 필수로 준비해야될것과 체크해야될것들, 여행과정과 용어를 적어본다. 많이 나갔는데도 종종 헷갈리는것들이기도하다. 해외여행 준비 체크리스트 1. 아시아나, 대한항공 회원..

애드센스 수익 상위 블로그 [내부링크]

애드센스를 블로그에 달고 나서, 과연 블로그로 수익을 올리는 사람들은 어떤 방식으로 포스팅을 하고 있는지 궁금해졌다. 더불어서 일정부분 수익을 위해서 블로그를 시작한 만큼 내가 갈수 있는 길의 끝이 어디..

구글에드센스 광고 달기 [내부링크]

구글 에드센스 광고는 시간이 지나야 달리는 줄 알았는데, 방법을 몰라서 안달린 것이었다.. 그냥 자동광고로 설정을 해두었었는데, 그러다보니 오버레이 광고만 모바일에서 보이고 PC에서는 안보였다. 그러다가 Y..

입사 7년차, 8번의 휴가기록_1탄 [내부링크]

2013년도에 입사한 이후 벌서 5.4년이 흘렀다. 그 사이 대리가 되었고, 어쩌다보니(?) 매해 해외여행을 떠나 벌써 1. 로마, 런던 (2014) 2. 파리, 하이델베르크,프랑크푸르트(2015) 3. 스페인(2016) 4. 러시아(201..

티스토리 구글에드센스 가입하기 (재신청) [내부링크]

티스토리를 시작한 이유중에 하나인 구글 에드센스를.. 블로그 개설 8개월만에 도전해보았다. 처음 가입신청을 했을때는 포스팅 3개였는데 역시나 바로 거절! 당해서 재신청하게 되었다. 재신청 할때는 구글 에드..

더치커피(콜드브루) 만들기 [내부링크]

재작년인가 부터 더치커피 만들기가 유행이 되면서, 더치커피를 우려서 먹기 시작했다. 방법도 아주 쉽고, 여름이면 아이스아메리카노를 물대신 먹기에 출근하면서 텀블러에 담아가기 좋다. 신기한건 원두마다 미..

아시아나 항공 마일리지 적립 [내부링크]

먼저, 아시아나 마일리지를 적립받기 위해서는 비행기 타기전! 꼭 회원가입을 해야한다. 회원가입안해서 날린게 얼마던가.. 그리고 E-TICKET 발권시 회원번호를 넣거나 현장발급시 회원번호를 얘기하면 자동으로..

베트남 다낭 6박 7일 여행_2019.05 [내부링크]

베트남 다낭에 다녀왔다. 총 경비 110만원(1인기준)_쇼핑별도. 비행기: 357,500 (아시아나) 숙소: 377,724 와이파이&공항픽업: 19,000 바나힐: 70,000 마사지: 레몬트리 46$(2회), 골드스파 약 27,000 식비&교통비..

저탄고지 다이어트 39일차(LCHF,케톤다이어트) [내부링크]

39일차 ※시작일 19.03.23 1) 수치 추가감량 400g 총감량 약 5.4kg 케톤: 1.9/ 혈당 101( 방탄커피마심) 2) 식단 - 외식: 회사에선 소세지&계란후라이, 마라탕, 베스킨라빈스 파운트 1/2 콥샐러드, 훠궈(탄수는..

저탄고지 다이어트 28일차(LCHF,케톤다이어트) [내부링크]

28일차 ※시작일 19.03.23 1) 수치 추가감량 700g 총감량 약 5kg 케톤: 1.4/ 혈당 111( 방탄커피마심) 2) 식단 초반처럼 급격하게 체중이 줄어드는 효과가 없었다. 특히 4/14일부터 생리를 시작했는데 15일차였던..

운동일지 20180827 [내부링크]

PT를 받은날. 오늘은 트라이셉스 덤벨 덤벨 컬 해머컬 세가지를 배웠다. 순서는 덤벨컬 -> 트라이셉스 덤벨-> 해머컬 순서. ※트라이셉스 덤벨 설명 https://terms.naver.com/entry.nhn?docId=938895&cid=51030&..

저탄고지 다이어트 15일차(LCHF,케톤다이어트) [내부링크]

15일차 [간략한 현황] ※시작일 19.03.23 1) 수치 추가감량 없음. 총감량 약 3.5kg ※중간에 체중계를 바꿔서.. 케톤수치 오전 공복시 1.9~3.5 치즈, 고등어, 생크림을 먹어도 케톤 수치가 높다! 치즈가 증량템이..

저탄고지 다이어트 8일차(LCHF,케톤다이어트) [내부링크]

8일차 [간략한 현황] ※시작일 19.03.23 1) 수치 추가감량 없음. 총감량 약 2.2kg~2.5kg ※중간에 체중계를 바꿔서.. 시작수치를 모르겠다. 케톤수치 오전 공복시 1.5 / 치킨흡입후 0.2 저녁에 방탄커피 마신후 0...

롯데 트래블패스 시그니처카드 [내부링크]

가족카드 발급받으러 갔다가 신규 발급 받은 롯데 트래블패스 시그니처 카드 바우처와 항공마일리지 혜택에 반해서 발급받았다. 롯데카드 홈페이지 https://www.lottecard.co.kr/ 마일리지공제표 - 제휴항..

온라인 쇼핑 관련 뉴스 [내부링크]

이마트앱 이마트앱 고객 소비 패턴 맞춘 '마이쇼핑' 추가 http://www.yonhapnews.co.kr/bulletin/2018/07/20/0200000000AKR20180720124600030.HTML?input=1195m 엠엔엠즈월드 초콜렛에 글씨가 써져서 나오는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