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nipapa의 등록된 링크

 tinipapa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7건입니다.

롯데렌터카 견적으로 장기렌트 가격 직접 비교해봤다. [내부링크]

롯데 렌터카 장기렌트 다이렉트 견적 분석 지난번 포스팅에 이어 이번에는 장기렌트 견적 비교 분석하는 법을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제 경우 롯데 렌터카로 차량을 출고하여 이용하고 있고 당시 롯데 렌터카 담당..

롯데렌터카 다이렉트 신차 장기렌트로 KIA EV6 직접 출고 해봤다. [내부링크]

롯데 렌터카라고 검색하면 대부분이 광고글이지만 저는 직접 써본 후기를 남깁니다. 무분별한 광고보다는 직접 써본 후기를 남기는 것이 여러모로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어서 포스팅해봅니다. 차량명 KIA EV6 (..

통기타 기본 개념(음이름, 계이름, 코드) [내부링크]

서론 기타 코드표의 기본이 되는 기본 개념인 음이름, 계이름, 코드 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티니파파는 기타를 어릴 때 독학으로 시작했습니다. 그래서 코드 악보를 보면 무조건 찾아서 외우고 했는데, 시간..

통기타(Acoustic Guitar) 종류와 선택하는 방법 [내부링크]

통기타의 개요 흔히 알고 들고 있는 '통기타'는 픽업(pickup) 장치를 사용하지 않고 울림통(body)을 이용해 소리를 전달하는 타악기입니다. 이 타악기 '통기타'는 동시음을 최대 6음을 낼 수 있고 이를 활용하여..

롯데렌터카 자동차 장기 렌트, 자동차 리스 차이점 가격 비교 [내부링크]

일전에 포스팅에서 롯데 렌터카 장기렌트와 일반 자동차 할부의 금액 비교를 했었습니다. 그렇다면 이번에는 리스는 무엇인지, 렌트는 무엇인지, 할부는 어떻게 되는지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자동차 리..

현대자동차 팰리세이드 페이스리프트, 구형과 신형 옵션/가격 비교 분석 끝 [내부링크]

현대 자동차에서 팰리세이드 차량에 대한 페이스리프트를 발표했고 5월 19일 자로 출시되었습니다. 사실 우리가 궁금한 부분은 단 하나입니다. 현대 자동차 팰리세이드는 페이스리프트 전과 어떻게 달라졌을까?..

12대 중과실 사고, 롯데렌터카는 보험처리가 가능할까? [내부링크]

오늘 포스팅에서는 '12대 중과실'이라는 주제에 대해 얘기해볼 텐데요. 먼저 12대 중과실이 무엇인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2대 중과실 교통사고란, 교통사고 처리 특례법에서 명시하는 12개에 해당하는 중과..

통기타 독학으로 노래 배우기, 통기타 코드표 [내부링크]

서론 저는 13살 때 처음으로 통기타를 접하게 됐습니다. 생일 선물로 통기타를 사달라고 해서 당시 11번가에 팔았던 7만 원짜리 출처를 알 수 없는 합판 기타를 샀던 기억이 아직도 생생하게 납니다. 이후 통기타..

통기타 타브 악보 보는 법 생각보다 쉽다. [내부링크]

서론 통기타 악보 보는 법은 생각보다 쉽습니다. 악보를 보는 방법은 수많은 악기마다 다르지만 기타는 어떻게 악보를 보고 연주하는지에 대해 간략하게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이론적인 내용이 많은 부분을 차지..

혹시 나는 아닐까? 퐁퐁남 뜻 [내부링크]

너무 빠르게 변하는 신조어 우리는 하루에도 수많은 신조어들이 생겨나는 시대에서 살아가고 있습니다. 이 시대에서 X세대와 MZ 세대를 구분하기 시작하면서 TV나 미디어를 보면 알 수 없는 신조어들이 한두 가지..

다른 나라의 목관 악기(Woodwind instrument)와 다양한 종류 [내부링크]

서론 첫 번째 글에서 언급하지 못했던 내용이다. 사실 금관악기와 목관악기를 헷갈려하는 경우가 많다. 이 정의를 쉽게 말하면 입술의 떨림으로 소리를 내는 악기를 금관악기로 분류하고 나머지는 목관악기로 분..

음악(Music) 장르, 국악(國樂)도 장르다. [내부링크]

국악(Korea music, 國樂) 국악은 우리나라 전통음악을 뜻한다. 우리가 국어(國語), 국가(國家)라는 말처럼 사용되는 국악이라는 용어는 사실 일본이 우리나라에 통감부를 세웠던 일제 강점기 시절 통감부에서 일..

음악(Music) 장르, 다양한 장르의 음악 [내부링크]

서론 우리가 자연스럽게 접하는 음악, 즐겨 듣는 음악, 내가 듣는 음악은 어디서부터 비롯되었을까. 음악(Music)은 다양한 장르들이 존재하고 각 나라별로 통하는 장르도 다양하지만 크게는 6가지로 요약할 수 있..

오르프 악기, 카를 오르프(Carl Orff)의 결과물 [내부링크]

오르프 오르프(Orff)라는 악기는 카를 오르프(Carl Orff)라는 클래식 작곡가가 아이들에게 접목시키기 위해 개발한 악기를 말한다. 그는 1895년에 출생하여 1920년대에 음악 활동을 시작했다. 만약 1895년에 태어..

통기타에 사용되는 목재(Wood)에 관하여 [내부링크]

서론 통기타는 나무를 베이스(Base)로 만들어지는 악기이다 보니 사용되는 목재의 종류에 따라 소리나 디자인, 종류까지도 다양하게 구분할 수 있습니다. 통기타 포스팅 서두에도 언급했습니다만, 통기타를 선정함..

통기타 브랜드 마틴(Martin) 기타에 대해서 [내부링크]

서론 통기타 시장의 표준은 아마도 마틴(Martin) 통기타를 두고 하는 말이 아닐까 싶다. 여담이지만 이 회사를 카피하고자 하는 브랜드가 엄청 많다고 한다. 해외에서는 내부구조 설계도를 판매하 정도라고 하니,..

우리나라의 목관 악기(Woodwind instrument)와 다양한 종류 [내부링크]

서론 어렸을 적 단소 연습한다고 긴 나뭇잎이나 풀에 입을 대고 소리를 냈던 기억이 있다. 소리가 잘 나지 않았지만 계속해서 풀에 입술을 대고 '후' 불다 보면 특정 세기에서 소리가 나기도 했었다. 또한 나뭇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