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oom의 등록된 링크

 tioom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819건입니다.

장염에 좋은 음식 [내부링크]

장염에도 뭘 먹어야 한다고? 장염에 좋은 음식이라고는 했지만 사실 장염증상이 생긴 후에는 음식을 안 먹는 것이 좋습니다. 또 먹을 수도 없습니다. 먹기만 하면 위아래로 다 쏟아 낼테니까요. 장염은 장의 염증을 일으키는 질환으로, 바이러스, 박테리아, 기생충 등 여러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설사, 복통, 구토 등의 증상을 겪게 되는 아주 고통스러운 질병입니다. 소화기계 염증으로 아무것도 먹을 수 없는 상황이지만 그렇다고 전혀 안먹으면 영양부족이나 탈수가 되기 쉽습니다. 이럴 때는 몸에 부담을 주지 않아 소화기계를 효과적으로 쉬게 하고 염증을 완화하면서도 영양분을 섭취할 수 있는 음식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럼 장에 부담을 덜 주면서 장염에 도움이 되는 음식들은 알아보겠습니다. ..

황사 미세먼지 초미세먼지 차이점과 발생 이유 [내부링크]

건강에 그렇게 안 좋은 거야? 대기질은 우리 삶에 매우 중요한 영향을 미칩니다. 특히, 황사, 미세먼지, 초미세먼지는 건강, 환경, 일상생활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는 요소로 간과할 수 없는 문제입니다. 대기 오염의 주된 원인들과 그 차이점을 이해하는 것은 우리가 이 문제에 대해 효과적으로 대응하고, 보다 쾌적한 주변 환경을 유지하는 데 꼭 필요합니다. 이 포스팅을 통해 각각의 원인과 발생원인, 그 차이점을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실질적인 대처 방안을 제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대기오염의 이해: 우리가 알아야 하는 이유 대기오염은 단순히 불쾌한 날씨를 넘어 우리 건강에도 심각한 영향을 줍니다. 호흡기 질환, 심혈관 질환 등 다양한 건강 문제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특히 황사와 미세먼지, 초미세먼지는 떠다니는 입..

생강 효능 효과 그리고 부작용 [내부링크]

먹기 껄끄럽지만 이렇게 좋다니 생강은 많은 건강상의 이점을 제공하는 다재다능한 식재료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그 효능들은 과학적 연구와 전통적인 의학적 지식에 기반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사실 우리나라는 김치에도 생강이 들어가고 알게 모르게 많이 먹고 있습니다. 생강 효능 1. 소화 개선 요즘 외국의사들이 한국인들은 생각을 먹어야 한다는 짤이 올라오고는 하는데, 진저롤 건강보조식품 홍보를 떠나서 생강은 소화를 촉진하고 위장 장애를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소화 효소의 분비를 촉진하여 식품 소화를 돕고, 구토 및 메스꺼움을 줄일 수 있습니다. 2. 면역 시스템 지원 생강에는 면역 시스템을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 항산화물질이 풍부합니다. 감기 및 기타 감염 질환에 대한 저항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3...

탈주특급 긴박감 넘치는 고전 영화 [내부링크]

오래된 영화지만 손에 긴장감을 늦출 수 없는 이야기 제2차 세계 대전 당시 연합군 포로들이 이탈리아 포로 수용소에서 집단 탈출을 감행하고 열차를 지휘하며 스위스 국경으로 향하는 이야기입니다. 2차대전의 이야기는 영화의 단골소재. 아주 오래된 영화라 지금의 관점에서 본다면 화면상으로는 다소 유치한 면이 있지만 극적 요소로는 훌륭한 고전영화입니다. ※영화를 안 본 분들에게는 스포일러가 될 수 있습니다. 급행 탈출 제2차 세계 대전이 끝나가는 1944년. 이탈리아 북부에 있는 한 연합군 포로 수용소에 폭격 임무중 격추되어 포로가 된 미공군의 조셉 라이언 대령(Colonel Joseph L. Ryan: 프랑크 시나트라 분)이 오게 된다. 이 포로 수용소에는 영국군과 미국군이 함께 수용되어 있었고 이탈리아군이 관..

영화 까미유 끌로델(Camille Claudel) 1988 [내부링크]

외로운 여자이자 천재 예술가 까미유 끌로델의 이야기 흔치 않은 미술 소재의 영화인 까미유 끌로델. 엄밀히 말하면 작가의 이야기지만. 1990년에 개봉된 아주 오래된 영화인데 이자벨 아자니의 젊은 시절 아름다운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19세기 프랑스의 여성 조각가였던 카미유 클로델의 전기를 다룬 영화로 그녀의 조카손녀인 라인-마리 끌로델이 쓴 책을 원작으로 합니다. 이자벨 아자니가 제작 및 주연을 맡았고 이 영화로 베를린 국제 영화제와 세자르상 여우주연상을 수상하고, 아카데미 외국어영화상, 여우주연상에 노미네이트 되었습니다. ※영화를 보지 않은 분들에게는 스포일러가 될 수 있습니다. 까미유 끌로델 19세기 말, 재능 있는 조각가 까미유 끌로델(이자벨 아자니)은 최고의 조각가 오귀스트 로댕(제라르 드파르듀..

프로폴리스 효능 부작용 5가지, 복용법 [내부링크]

꿀 빠는 거네 프로폴리스는 벌이 꽃의 수액과 나무 등에서 모아 만든 물질로, 벌들이 둥지를 만들 때 사용하는 자연의 수지입니다. 오랫동안 다양한 문화에서 약용으로 사용되어 왔으며, 최근에는 과학적으로도 그 효능이 입증되고 있습니다. 이 물질은 다양한 화합물로 이루어져 있으며, 그중 주요 성분으로는 플라보노이드, 폴리페놀, 플로보노이드, 비타민, 미네랄 등이 있습니다. 프로폴리스 효능 프로폴리스는 다양한 항균, 항염, 항산화 효과를 가지고 있어 다양한 분야에서 의학적으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그 중 주요 효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항균 작용: 프로폴리스에는 항균 작용을 하는 플라보노이드와 플로보노이드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성분들은 세균, 바이러스, 곰팡이 등 다양한 병원체의 성장을 억제하..

당근 효능 7가지, 부작용, 먹는 방법 당근 라페 [내부링크]

당근이 몸에 이렇게 좋으니 먹어야지 당근은 다양한 영양소와 건강에 좋은 성분을 포함하고 있어 다양한 효능이 있습니다. 요즘 건강관련 프로그램에는 매일 먹어야할 3가지가 사과, 양배추, 당근으로 여러가지 이유로 인해 당근이 건강에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아래는 당근의 주요 효능들에 대한 정리입니다: 당근효능 7가지 1. 베타 카로틴 함량이 높음 당근은 베타 카로틴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것은 식물성 식품에서 비타민 A로 변환되어 체내에 흡수되며, 시력 개선 및 피부 건강을 좋게 만들어줍니다. 눈에 좋은 당근 얘기는 오래전부터 아주 유명하지요. 2. 항산화 성분 제공 당근에는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어 세포 손상을 예방하고 신진대사를 촉진합니다. 이는 세포 노화를 방지하고..

구기자 효능과 부작용 그리고 먹는 법 [내부링크]

젊어진다는 전설이 있었던 구기자 구기자는 주로 한국, 중국, 일본 등 동양 국가에서 전통적으로 사용되어 온 식재료 혹은 약재료로, 그 효능과 영양가가 널리 알려져 있다. 어릴 적 봤었던 전설의 고향이라는 TV프로그램에 이 구기자에 대한 이야기가 나왔던 적이 있다. 어떤 사람이 마을을 지나는데 젊은 아줌마가 나이가 많이 든 노인을 회초리로 때리고 있었다. 패륜이라 생각하고 말렸는데 알고 보니 이 아줌마가 노인의 엄마. 엄마는 구기자를 꾸준히 먹었다는 얘기인데 이야기 상에서는 구기자나무의 뿌리가 마을 우물까지 뻗쳐서 그 물을 먹은 마을 사람들이 절어졌던 것. 구기자는 어떤 성분이 있길래 이런 전설이 생겨났을까? 구기자의 주요 효능과 부작용, 그리고 먹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구기자 효능 1. 면역 강화 구..

스포츠 경향 무료 만화 장점과 추천작 [내부링크]

추억 돋는 대본소 만화 가게 같은 온라인 무료 만화 웹툰 하면 네이버 웹툰이나 다음웹툰을 떠올리는데 사용자들이 많고 잘 알려져 있다. 그런데 스포츠 경향 웹에서도 무료만화를 볼 수 있는 곳이 있다. 스포츠 경향 무료 만화는 다음이나 네이버처럼 만화의 종류가 많지는 않지만 마치 옛날 대본소 만화 같은 작품들을 볼 수 있다. 조금 나이대가 있는 사람들에게는 추억의 만화를 볼 수 있는 곳이다. 스포츠 경향 만화 코너의 메인 페이지만 봐도 어떤 분위기인지 파악할 수 있다. 1. 스포츠 경향 무료만화 장점 장점이라면 역시 옛날 만화 분위기. 무협이라든지 액션 같은 장르의 만화가게 만화를 볼 수 있다. 만화의 컷도 만화책의 페이지 그대로다. 만화를 볼 때 가로보기와 세로보기 중 선택할 수 있다. 아래로 스크롤이 편..

간에 좋은 음식 10 가지 간에 나쁜 음식 10가지 [내부링크]

간을 건강하게 하려면 어떤 음식을 먹어야 할까? 간은 인체 내에서 중요한 기관 중 하나로 다양한 기능을 수행한다. 많은 역할 중 일부는 다음과 같다. 간의 기능 1. 대사 활동 지원 간은 탄수화물, 지방, 단백질과 같은 영양소의 대사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간은 이러한 영양소들을 처리하고 에너지로 전환하는 과정에 참여한다. 2. 독소 제거 간은 혈류 속에서 독소 및 유해 물질을 제거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간은 특히 알코올 및 다양한 화합물을 해독하는 데에 특화되어 있다. 3. 담석 생성 및 배출 간은 담낭에 저장된 담즙을 생성하고 배출한다. 담즙은 소화에 필요한 담화산과 지방 소화를 도와주는 역할을 한다. 4. 단백질 생성 간은 혈액 속에서 단백질 합성에 관여하며, 혈중 단백질 수준을 유지하는 데 ..

타이레놀 효능 부작용 6가지 [내부링크]

타이레놀 효능은 두통 해소만 있나? 타이레놀은 아세트아미노펜이라는 주요 성분을 포함하는 일반적인 진통제 및 해열제다. 다양한 의약품 브랜드에서 카피약으로 판매되고 있는 일반 의약품이다. 아세트아미노펜은 중추 신경계에서 작용하여 통증 및 열의 증상을 완화시키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다. 두통에 먹으면 바로 효과가 나타날 정도로 좋다. 타이레놀의 주요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자. 1. 진통 효과 아세트아미노펜은 중추 신경계에서 통증 전달을 억제하여 진통 효과를 나타낸다. 주로 가벼운 통증, 두통, 근육통, 관절통 등을 완화하는 데 사용되는데 위에 언급했듯이 특히 두통 환화에 탁월한 타이레놀의 효능이 있다. 2. 해열 효과 타이레놀의 효능은 해열작용도 있는데 체내의 열을 조절하는 능력을 향상시켜 열을 낮추는..

당뇨에 좋은 음식 10가지 종류 [내부링크]

당뇨에는 어떤 종류의 음식을 먹으면 좋을까? 당뇨병은 혈당 수치가 정상 범위를 벗어나는 대사 이상으로, 일반적으로 인슐린의 부족이나 제대로 장용하지 않는데 기인한다. 인슐린은 혈액 속의 포도당(당분)을 세포로 운반하는 호르몬으로, 당뇨병에서는 이 인슐린 작용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아 혈당 조절이 불안정해진다. 일반적으로 혈액을 채취 검사하여 공복혈당 수치가 110 mg/dL 이상이면 주의가 필요하고 126 mg/dL 이상이면 당뇨병으로 진단한다. 당뇨병은 만성적이며 관리가 필요한 질환으로, 적절한 식단 관리, 운동, 혈당 감시 및 필요한 경우 의약품이나 인슐린 치료가 수반된다. 또한, 당뇨병 환자는 정기적인 의료 감시와 혈압, 혈중 지질 등 다른 건강 지표에 대한 주의가 필요하다. 당뇨병을 관리하기 위해..

글루타치온 효능 7가지 [내부링크]

글루타치온 효능과 부작용 섭취방법 글루타치온은 아미노산 중 하나로 우리 몸의 세포와 조직을 활성산소와 질병으로부터 보호하는 단백질이다. 대사과정에서 발생하는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안전하게 배출하는 역할을 한다. 이것은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는데 강력한 항산화제로 작용하여, 암과 같은 악성 종양에도 대응하고 노화로 인한 세포 손상에도 대응한다. 우리 몸의 면역력을 높이는 등 우리 몸 전반적인 건강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하지만 무엇이든 과하면 좋지 않으며 부작용 또한 있다. 글루타치온이 어떤 역할을 하는지와 부작용, 섭취방법까지 알아보자. - 글루타치온의 효능 7가지 - 글루타치온의 부작용 3가지 - 글루타치온을 섭취하는 방법, 많이 들어있는 음식 글루타치온 효능 1. 항산화 작용 강력한 항산화 성분..

부동산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시세 조회 방법 3가지 특징 비교 [내부링크]

제일 유명한 3가지 부동산 시세를 확인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다. 가장 전통적인 방법은 국토교통부에서 제공하는 실거래가 공개시스템을 이용하는 것이다. 이를 통해 내가 원하는 해당지역의 부동산 시세를 바로 확인할 수 있다. 근데 여기서 소개할 방법은 이것 외에 현재 부동산에 관심 있는 사람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웹새이트와 앱 3가지다. 그리고 이 업체들도 모두 국토교통부의 정보를 많이 활용한다. 소개하는 3가지는 ‘KB국민은행 리브부동산’, ‘네이버 부동산’, ‘호갱노노’다. 이 정보제공자들은 공공기관이 아니고 이익을 위해 정보를 제공하는 업체들이기 때문에 좀 더 편리하게 부동산 시세를 확인할 수 있도록 만들어 놓았다. 각 웹이나 앱으로 볼 수 있으며 장단점을 한번 살펴보자. 요즘은 정보를 주로 모바..

국내 겨울 여행지 베스트10 추천 [내부링크]

너무 흔한 곳 말고 겨울에는 야외활동이 줄어드는데 그래도 사람들이 많이 가는 곳이 있다. 다사람들이 많이 찾는다는 건 그만큼 인기가 많은 곳이라는 것. 여기 국내 겨울 여행지 베스트 10을 추천한다. 특정한 곳일 수도 있고 지역 전체를 아우를수도 있는데 모두 겨울에 한번쯤 가보면 좋은 곳이다. 순서는 순위가 아니고 무작위. 제목의 링크를 클릭하면 자세한 관광안내를 볼 수 있다. 1 .무주 덕유산 무주 덕유산은 곤도라와 스키장이 있어 어린 자녀와도 다녀올 수 있는 가족여행지로 좋은 곳이다. 사계절 다 멋진 풍광을 자랑하지만 특히 겨울 눈이 왔을때의 설경은 예술이다. 2. 거제도 외도 거제도 전체가 좋은 관광지인데 제일 유명한 곳은 해금강이다. 여기에 요즘 뜨는 곳이 외도인데 정식 명칭은 ‘외도 보타니아’라..

딸기 효능 10가지 부작용 5가지 [내부링크]

적당히 먹으면 건강에 좋은 제철 과일 딸기는 맛과 향이 좋을 뿐만 아니라 건강에도 많은 이점을 제공하는 과일이다. 엄밀히 말하면 채소지만 요즘은 과채류로 분리한다. 그렇면 딸기를 많이 먹으면 어떤 점이 좋을까? 딸기가 몸에 좋은 이유 딸기 효능 10가지에 대해 알아보자. 1. 항산화 작용 딸기의 가장 중요한 효능은 항산화 작용이다. 딸기의 안토시아닌은 혈액 안에 녹아들어 온 몸을 돌아다닌다. 이렇게 다니며 문제를 일으키는 나쁜 콜레스테롤과 나트륨, 독소를 배출하는 데 도움을 주어 혈류의 흐름을 좋게 해준다. 또 혈전의 생성을 막아 혈관을 튼튼하게 만들어 준다. 또한 딸기가 함유한 펙틴은 혈관벽을 넓혀 혈액순환을 돕기때문에 고혈압이나 뇌종중, 동맥경화와 같은 심혈관계 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된다. 2...

진짜 크리스마스 유래 12월 25일인 이유 [내부링크]

12월 25일은 진짜 예수가 탄생한 날일까? 성탄절이 예수의 탄생일을 기념하는 날인건 누구나 다 아는 사실이다. 이렇게 생각한다면 굳이 크리스마스의 유래를 따질 필요는 없다. 이런 종교적인 의미로서의 유래가 아니라 여기서 말하는 건 날짜의 유래다. 다들 12월 25일이 실제 태어난 날이라 생각하지만 이 날은 그냥 상징적인 의미고 역사학자들은 실제로는 예수가 봄에 태어났을 거로 추정하고 있다. 1. 크리스마스는 언제 12월 25일이 되었나? 지금 대부분의 기독교 풍습이 그렇듯이 이 날짜도 로마가 기독교를 받아들이면서 발생했을 가능성이 높다. 실제 이 날짜가 공인된 건 예수 사후, 그리고 로마제국이 기독교를 공인한 이후 336년이다. 서기를 예수 탄생의 기원으로 본다면 탄생한지 300년도 넘어서 크리스마스가..

안산 김홍도 미술관에서 열리는 나광호 개인전(생활도감) [내부링크]

판화 전시를 볼 수 있는 김홍도 미술관 상상미술공장 안산은 김홍도의 도시. 김홍도가 어릴 적 살았던 동네라고 한다. 그래서 단원구가 있다. 김홍도의 호가 바로 단원이다. 이곳에 김홍도 미술관이 있는데 김홍도 관련 상설전시가 열리고 있고 기획전시도 열린다. 현재 열리고 있는 전시는 2023년 단원미술제 선정작가 후속지원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나광호 개인전 이다. 본관, 1관, 2관이 있고 2관 옆에 상상미술공장이 있다. 이곳에서는 교육도 열리고 전시도 열린다. 이번에 열리고 있는 나광호 개인전은 2023년 9월 22일부터 11월 5일까지 개최된다. 단원미술제는 안산시와 안산문화재단에서 단원 김홍도의 예술혼을 창조적으로 계승하고, 역량 있는 작가 발굴과 육성을 위해 매년 개최하는 프로젝트다. 선정된 작..

PC에서 노션 언어 한국어 설정했는데 갑자기 영어로 바뀜 해결방법 [내부링크]

잘 쓰고 있는데 갑자기 영문으로 바뀌었어! 협업툴 시장을 석권한 노션. 영문버전일 때부터 유명해서 일부러 사용하는 사람이 있었는데 지금은 한글화도 잘 되어 있어서 국내 사용자도 아주 많다. 이 노션의 언어를 한글로 설정해서 잘 사용하고 있는데 갑자기 영어로 바뀌는 경우가 있다. 약간의 버그가 있는 듯하다. 이럴 때 해결방법은? 개인적으로 설정한 메뉴는 그대로라 크게 지장은 없지만 노션을 실행하니 노션의 메뉴들이 영어로 다 바뀌어 버렸다. 이렇게 노션의 설정과 멤버로 들어간다. 영문으로 바뀌었으니 영문 메뉴는 Settings & members로 들어가보면 모두 영문으로 바뀐 걸 확인할 수 있다. 보통 컴이나 프로그램의 문제는 껐다켜면 해결되는 경우가 많지만 노션은 껐다 켜도 안된다. 이 경우에는 의외로 해..

당신은... [내부링크]

"어제의 당신으로 오늘을 보지마라!" 분명히 어제와 다른나... - 티움 프로젝트 글을 페이스북, 네이버,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구글, RSS에서 편하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 ※ 공감 하트( ) 누르시는 당신은 센스쟁이^^ ※

냉장고 위에 전자레인지 올릴지 말지 고민 해결 [내부링크]

누가 그래? 올리면 안 된다고? 인터넷에 있는 정보들은 틀린 경우가 많이 있다. 그중 하나가 냉장고 위에 전자레인지를 올려놔도 되는지에 관한 것이다. 누구는 올려도 된다고 하고 누구는 안된다고 한다. 이전에도 포스팅을 하기는 했지만 몰염치한 블로거가 그대로 베껴서 포스팅을 한 관계로 신고해 버리고 다시 보강해서 내용을 올려본다. 이런 고민을 하는 사람이라면 명확하게 답을 해줄 수 있다. 결론부터 얘기하자면 냉장고 위에 전자레인지나 요즘에는 에어프라이기 또는 오븐 등 올려놔도 된다. 특히 전자레인지는 가장 올릴 수 있는 가장 무난한 제품이다. 인터넷에 나오는 황당한 답변들이 많이 있는데 하나하나 확인하고 모순되는 점을 짚어보자. 냉장고 위에 전자레인지를 올려놓고 사용하는 이유 보통 일반 가정에서는 전자레인..

통일이 필요한 이유 된다면 장점과 단점 [내부링크]

통일에 대한 찬반이 있지만 여전히 통일이 필요한 이유 우리는 남북이 분단되어 있어 늘 통일에 대한 열망이 있다. 하지만 워낙 분단이 오래되다 보니 반대하는 입장도 많아지고 있는 실정이다. 그래도 여전히 통일이 된다면 단점보다는 장점들이 많이 있다. 그것이 통일이 필요한 이유인데 통일이 된다면 어떤 장점들이 있는지 알아보자. 남과 북의 통일이 이루어지면 다음과 같은 좋은 점들이 있을 수 있다. 1. 평화와 안정 우리는 휴전중으로 여전히 군사적 충돌의 위험이 존재하는 상태다. 통일이 되면 이런 위험이 줄어들기 때문에 평화와 안정이 확보될 수 있다. 더 이상 북에서 로켓을 쏘아 올리거나 도발행위에 대해 불안해할 필요가 없다. 군사력도 지금처럼 비 정상적인 육군 편중에서 벗어나 더 효율적으로 군대를 운용할 수 ..

작은 뿌리파리 제거방법 5가지 발생 원인 증상과 약 [내부링크]

작은 뿌리파리 퇴치하는 방법 5가지 집에서 화초를 키우고 있는데 화분 가까이 가면 휘리릭 날아가는 작은 날파리가 있다. 처음엔 초파리가 여기 뭐 먹을게 있다고 여기에 있나 했는데 알고보니 뿌리파리. 정식명칭은 작은뿌리파리다. 얼마나 작으면 이름에까지 작은이 붙는다. 어느새 생기게 되는데 초파리보다 작고 별로 해가 되는 것 같지 않아 놔두게 되는데 이건 분명히 해충이라는 것을 알아야 한다. 보통 봄가을에 많아지고 여름 겨울에 줄어든다고 하는데 사실 대중없는 것 같다. 한여름에도 생긴다. 온도와 습도가 적절하면 계속 생긴다. 집에있는 화분도 태양이 뜨거운 한여름이 작은 뿌리파리가 생겼다. 조건만 맞는다면 언제든 생길 수 있다. 한겨울에 화분을 밖에 내놓는 것도 아니고. 그렇다면 이 뿌리파리는 어떤 놈이길래 ..

윈도우10 부팅 로그인 핀번호 수정 설정 [내부링크]

윈도우 로그인 할 때 보통 비번을 걸어놓는데 핀번호가 가장 수월하다. 노트북 같은 건 지문인식도 있고 하지만 일반 PC에서는 6자리 핀번호가 제일 무난하다. 기본은 MS 아이디와 비번으로 로그인이다. 이건 여간 불편한 게 아니다. 윈도우 10 기준으로 부팅 시 로그인할 때 핀번호로 변경 설정하는 방법과 수정하는 법을 알아보자. 1. 윈도우 왼쪽 하단의 시작버튼(창 모양)을 누른다. 2. 누르면 나오는 메뉴에서 사람모양을 누른다. 나오는 메뉴에서 계정 설정 변경을 다시 누른다. 3. 로그인 옵션 창이 뜨는데 여기에 보면 Windows Hello PIN 메뉴가 있다. 4. 이걸 눌러보면 이 PIN을 사용하여 Windows, 앱 및 서비스에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라고 나온다. 추가를 눌러준다. 5. PIN만들..

윈도우 10 기본 브라우저 설정 변경 방법 기본 엣지 해제 [내부링크]

윈도우에서 메일이나 카톡등을 받아보면 링크를 클릭했을 때 열리는 브라우저가 있다. 그때 내가 평소에 사용하지 않는 다른 브라우저가 열리는 경우가 있는데 이때는 기본브라우저 설정을 바꿔주면 된다. 보통 윈도우가 업그레이드되면서 MS사의 엣지 브라우저로 기본 브라우저가 바뀌고는 한다. 윈도우 10 기준으로 기본 브라우저 설정을 변경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왼쪽 하단 윈도우 모양의 시작을 누른다. 뜨는 메뉴 중 Wimdows 시스템 안의 제어판을 실행시킨다. 모든 제어판 항목을 보면 '기본 프로그램'이 있다. 이것을 실행. Windows에서 기본적으로 사용할 프로그램을 선택합니다라고 나오는데 여기서 '기본 프로그램 설정'을 클릭해서 들어간다. 들어간 창에 하단에 보면 '웹 브라우저'라는 항목이 보인다. 여기에서..

시흥 소전미술관 소래산 입구의 한적하고 작은 문화공간 [내부링크]

시흥시에는 큰 미술관이 없다는 것이 아쉬운 점인데 그나마 아쉬움을 달랠 수 있는 작은 사설 미술관이 하나 있다. 바로 소전 미술관. 시흥시 소래산 입구에 있는 작은 미술관이다. 시흥에 사는 사람들도 잘 모르는 경우가 많다. 여기는 꼭 미술관을 안 들어가더라도 계절마다 가보면 운치가 있는 곳이다. 산림욕장도 가까워서 산책하기 좋다. 꼭 미술관을 간다기 보다는 주변에 산림욕장, 큰 카페, 토속식당 등이 있어 산책하기 좋다. 소래산 올라가는 길에 소전미술관 방향을 가리키는 작은 표시가 있다. 미술관 입구를 알리는 표지석도 있는데 이곳 전체가 미술관은 아니다. 올라가서 왼쪽으로 가면 미술관이다. 청화공간은 큰 카페. 올라가다 왼쪽으로 꺾이면 소전미술관 들어가는 입구. 살피꽃방이라는 카페와 함께 있는데 아주 작은..

네이버 웨일 시크릿 모드 하면 안심, 인터넷 검색기록 자동삭제 [내부링크]

공공장소에서 공용으로 쓰는 컴퓨터는 사용하다 보면 내가 사용한 흔적을 지우고 싶을 때가 있다. 특히 인터넷 검색. 그래서 서 당연히 비밀번호 저장은 안 하고 로그아웃 및 방문한 사이트는 지우고는 한다. 그런데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를 사용하면 이걸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다. 바로 시크릿 모드. 네이버 웨일 시크릿 모드 사용방법 네이버 웨일 시크릿 모드의 사용방법은 간단한데 오른쪽 상단의 점3개를 누르면 뜨는 메뉴에 바로 제일 위 오른쪽에 시크릿 창을 여는 메뉴가 보인다. 해파리 같은 아이콘. 하지만 펭귄인 듯. 이걸 누르면 바로 시크릿 창이 뜬다. 이렇게 생긴 시크릿창은 왼쪽 상단 탭 부분에 보면 펭귄 모양으로 되어있다. 이러면 비밀 보안 완성. 이제 이 시크릿 브라우저에서 인터넷을 사용하면 기록이 남지 ..

새학년 새학기 친구 사귀는 법 컨셉 말 거는 방법 [내부링크]

새 학년 새 학기가 되면 누구나 설레고 낯선 마음이 든다. 조금 소심한 사람은 며칠 전부터 불안하기도 하고 새로운 친구를 사귈 수 있을까 걱정도 된다. 혹시라도 아주 친한 친구와 같은 반이 되는 사람은 얼마나 다행인 줄 모른다. 이런 새 학년 새 학기에는 친구를 얼마나 빨리 사귀냐에 따라 학교생활 적응이 결정된다. 어디에 가든지 환경적응의 시작은 사람을 사귀는 거니까. 새 학년 새 학기 친구 사귀는 법 첫 번째 말을 걸자. 지난 학창 시절을 돌아보자 어떻게 친구를 사귀었는지. 친구가 되기 위해서는 누군가 말을 먼저 걸여야 한다. 내가 걸든지 아니면 상대가 걸든지. 모르는 사이에 뜬금없이 인사를 하기도 그렇다. 인사도 못하는데 실없는 농담을 하는 것도 문제다. 사람들은 보통 재미있는 상대를 좋아하지만 그건..

에어팟 배터리 확인 잔량표시 방법 [내부링크]

에어팟 3세대 기준 에어팟같은 블루투스 이어폰은 케이스에 끼워놓기만 하면 자동으로 충전이 되고 사용하기 편하다. 그런데 배터리 잔량은 알 수가 없다. 케이스에서 직접 표시해주면 좋겠지만 그럼 단가가 훨씬 올라갈 수 있다. 그럼 에어팟 배터리 잔량 확인은 어떻게 할까? 에어팟을 열어보면 이렇게 불이 들어온다. 불이 들어오는 걸 보면 배터리가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지만 좀 더 명확히 알고 싶다. 그럴 때는 휴대폰에 살짝 갖다 대면 된다. 옆에 대도 되고 이렇게 뒤에대도 된다. 근처에만 가져가도 되는데 케이스의 범퍼가 두꺼우면 잘 안되기도 한다. 그럴 때는 그냥 가까이 대면된다. 그냥 가져가면 안 되고 반드시 뚜껑을 열어줘야 한다. 에어팟의 뚜껑을 열고 이렇게 휴대폰에 가져가면... 이렇게 잔량 표시가 나온다..

스마트폰 PC에 연결하기 아무것도 안뜰때 [내부링크]

구글 픽셀 3 폰 기준으로 스마트폰 사진 PC로 옮기기 스마트폰을 처음부터 죽 아이폰만 사용해 왔는데 구글 이미지 저장용으로 안드로이드폰을 하나 샀다. 구글 픽셀폰. 그런데 사진을 옮기기 위해 안드로이드 폰을 연결하니 화면에 아무것도 뜨지 않는 상황 발생. MTP USB를 클릭했는데 메뉴에 아무것도 없다. 내부 공유 저장용량에는 분명 차 있는데 들어가보면 아무것도 없다. 이때는 휴대폰으로 설정으로 들어간다.(구글 픽셀 3 기준 화면) 연결된 기기가 있다. PC와 연결했으므로 연결된 기기로 들어간다. PC의 USB포트와 연결되어 있으므로 USB를 탭해 들어간다. 지금 기기 충전으로 되어있는 것이 보인다. 여기로 들어가보면 USB 사용 용도에 데이터 전송 안 함으로 설정되어 있다. 이럴 경우 데이터는 확인할..

영화 블러드 레드 스카이 - 모성이 더 강하네 [내부링크]

힘있는 연출이 조금 아쉬운 넷플릭스 영화 블러드 레드 스카이. 극장 개봉은 하지 않은 것 같고 넷플릭스에서 볼 수 있는 영화다. 국내에서는 좋은 평점은 얻지 못하고 있다. 하지만 로튼 토마토 지수는 80% 정도로 훌륭하다고 볼수는 없지만 나쁘지는 않다. 그리고 총 평점과 다르게 개인적으로는 그닥 재미없게 보지는 않았다. ※영화를 보지 않은 분들에게는 스포일러가 될 수 있습니다. 블러드 레드 스카이 의문의 병을 앓는 여자. 치료를 위해 어린 아들과 밤 비행기에 오른다. 이륙 후, 비행기가 테러리스트들에게 점령당하자 여인은 생존 싸움을 시작한다. 그간 힘겹게 숨겨온 어둠의 힘을 뿜으며. (넷플릭스) 평점 6.1 (2021.07.23 개봉) 감독 피터 쏘워스 출연 페리 보위마이스터, 롤랜드 묄러, 치디 아주포..

영화 바디 오브 라이즈 - 거대한 거짓의 뒤에는... [내부링크]

어떤 장르든 잘 만드는 리들리 스콧, 첩보 액션 스릴러는? 어떤 장르든지 잘 만드는 리들리 스콧 감독의 바디 오브 라이즈다. 리들리 스콧과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의 조합이 흥미로운데 둘의 조합은 어떤 시너지를 만들어냈을까. ※영화를 보지 않은 분들에게는 스포일러가 될 수 있습니다. 바디 오브 라이즈 사상 최악의 미션! 끝까지 살아남아라!! 전세계적으로 일어나는 테러사건의 배후를 찾기 위해 사상 최악의 미션에 투입된 대 테러요원 페리스(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또 다른 요원 호프만(러셀 크로우)을 통해 본부의 임무를 전달 받는 그는 테러리스트의 우두머리를 잡기 위해 복잡한 감시망을 피해 다니면서 위험 속으로 뛰어 든다. 하지만 목표물에 다가갈수록 그가 발견하는 진실은 그의 목숨을 위협할 만큼이나 위험하다. ..

윈도우 오른쪽 밑 작업표시줄 날씨 뉴스 삭제 [내부링크]

아 깜짝이야! 이상한 뉴스가 뜨네 윈도우에 보면 작업표시줄 오른쪽 밑에 날씨 표시가 되어있는 것이 있다. 이거 유용한데. 매일매일 날씨를 알려준다. 그런데 이게 문제가 될 때가 있다. 이거면 문제도 없고 괜찮은데 갑자기!!! 이런게 떠버린다. 뉴스들. 마우스 오버했을 때 뜨나. 아니면 부팅했을 때? 암튼. 그리고 뉴스는 아무래도 시선을 끌어야 하니까 연예계 뉴스가 주로 뜬다. 이런 게 뜨기라도 하면 회사에서는 눈치가 보인다. 뭐야 일하고 있었는데. 나 아니라구요!!! 작업표시줄 뉴스, 날씨 소식 없애기 일단 오른쪽 상단 설정에 들어가 보니 알림 설정이 있다. 알림 사용을 안 해놓으면 되는데 그렇게 해도 되지만 아예 작업표시줄을 없애려고 하면? 작업표시줄에서 마우스 오른쪽을 클릭한다. 나오는 메뉴에 보면 ..

영화 이스턴 프라미스 결말이 왜 이래? [내부링크]

비고 모텐슨, 나오미 왓츠의 콜라보 데이비드 크로넷 버그 감독, 비고 모텐슨, 나오미 왓츠 주연의 영화 이스턴 프라미스. 국내에서 그다지 흥행은 못했지만 사실적인 범죄조직 묘사와 배우들의 열연으로 로튼 토..

영화 이스턴 프라미스 결말이 왜 이래? [내부링크]

비고 모텐슨, 나오미 왓츠의 콜라보 데이비드 크로넷 버그 감독, 비고 모텐슨, 나오미 왓츠 주연의 영화 이스턴 프라미스. 국내에서 그다지 흥행은 못했지만 사실적인 범죄조직 묘사와 배우들의 열연으로 로튼 토..

영화 올 더 머니(All the Money in the World) 이게 실화? [내부링크]

돈은 인생에서 얼마나 중요할까 국내에서는 올 더 머니. 원제는 올 더 머니 인 더 월드(All the Money in the World). 세상의 모든 돈이라는 제목에 맞게 돈에 얽힌 이야기다. 어떤 장르든 다 잘 만드는 리들리..

추석 긴급 재난지원금 신청 문자 메시지 [내부링크]

민생안정 정책자금이라고? 그럴 리가 추석이 다가오면서 민생안정 정책자금이니, 긴급 재난지원금이니 하는 문자가 온다. 정부기관의 이름으로 문자가 오는데 서민을 위해서 정부가 무엇인가 하는 걸까? 결론부터..

욕실 세면대 컵 받침 분해방법 [내부링크]

세면기 옆 이거 어떻게 빼야 하지? 세면대에 보면 흔하게 사용하고 있는 장치(?)가 있는데 둥글게 생긴 금속 제품이다. 여기에 컵을 끼워 놓거나 바닥이 둥글게 되어있는 비누 받침 등을 넣어서 사용한다. 심플하..

PC 노션 무한로딩 해결 방법 [내부링크]

제일 간단한 방법은 재설치겠지만... 업무보조도구로 다양한 노트들이 존재한다. 그중 현재 재일 핫한 툴은 노션인 것 같다. 많은 사람들이 노션을 사용하고 스타트업에서는 거의 필수 프로그램이다. 모바일, 태..

싱크대 프라이팬 정리대로 깔끔하게 [내부링크]

프라이팬을 정리하는 방법 싱크대 수납장 안에 이것저것 넣다 보면 공간이 부족해진다. 보통 프라이팬은 크기가 다른 걸로 여러 개 있기 때문에 겹쳐서 놓는 경우가 많다. 그러다 보면 쌓이게 되고 밑에 있는 큰..

나우푸드 웨이 프로틴 에그 프로틴 차이 [내부링크]

유청 단백질과 계란 단백질 운동할 때 보충제로 먹는 단백질 파우더. 나우 무맛이라고 불리는 웨이프로틴을 다 먹고 프로틴을 검색하다가. 에그 프로틴을 발견했다. 가격은 조금 저렴하고. 운동할 때 단백질 섭취..

해외 직구 택배 배송 정밀 추적 조회 [내부링크]

멈춰있는 택배. 오기는 오는 건가? 요즘은 국내 쇼핑몰 이용은 기본, 해외배송도 많이 이용한다. 국내 배송은 하루면 오는데 해외 직구는 꽤 오래 기다려야 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가격 면에서 이점이 있으니..

스테인레스 프라이팬 기름때 세척 [내부링크]

탄 자국 베이킹소다로 될까? 스테인레스 프라이팬을 쓰다 보면 시간이 지날수록 이렇게 탄 자국이 생긴다. 팬이 은색이다 보니 더 잘 보인다. 기름이 타서 눌어붙은 건데 이게 잘 안 지워진다. 이걸 지우려면 여..

당진 로드 1950 브런치 맛집 카페 [내부링크]

브런치도 맛있고 풍광도 좋고 인테리어도 멋지고 당진에 행담도 옆 아산호 쪽에 큰 브런치카페가 있다. 이름은 로드 1950. 1950년에 지어진 것 같진 않고 인테리어를 그 시대 미국의 분위기를 낸 듯하다. 크고 유..

여수 대표 맛집 좌수영, 여수당 바게트 버거 [내부링크]

여수의 명물 어떤 바게트 버거가 입에 맞을까? 여수에 또 유명한 음식이 두 가지가 있는데 바로 바게트 버거다. 이 바게트 버거는 두 개 매장에서 만들고 있다. 당연히 두 매장은 라이벌. 하나는 좌수영 바게트버..

세면대 배수구 막혔을 때 뚫는 법 청소 방법 [내부링크]

물이 안 내려가네 어떡하지? 세면기를 청소없이 오래 사용하다 보니 물이 안 내려간다. 버튼처럼 되어있는 원터치 폼업 방식이다. 근데 이런 방식이든 옛날 방식이든 배수구가 막히면 배수관을 뜯어서 뚫어주는..

여수 맛집 청춘김밥 바다김밥 [내부링크]

여수의 두 유명한 김밥 맛집 비교 여수 밤바다로 유명한 여수는 인기 있는 여행지 중 하나다. 여수에 가면 꼭 먹어봐야 할 음식들이 있는데 그중에 김밥도 있다. 유명 김밥으로는 청춘 김밥과 바다 김밥이 있다...

베이컨 냉동실 보관 방법 [내부링크]

남은 베이컨 처리 어떻게 하지? 우리나라에서는 베이컨이 주식은 아닌데 가끔 먹게 된다. 스파게티를 해 먹거나 샌드위치 등을 해 먹거나. 버섯 베이컨 말이등도 있고. 암튼 베이컨을 가끔 사용하는데 이게 남으..

칼 가위 재활용? 버리는 방법 [내부링크]

분리수거 어떻게 해야 돼? 칼이나 가위도 물건이니 버릴 때가 온다. 근데 칼이나 가위는 금속이 상당 부분을 차지. 어? 이거 재활용 아니야? 왠지 녹여서 사용하면 다른 물건도 만들고 꽤나 유용할 듯하다. 그래..

괴산 중국집 맛집 홍가네 중화요리 [내부링크]

짜장면, 짬뽕, 탕수육이 다 맛있는 구 괴산 손짜장 충북 괴산 읍내. 짜장면 맛있는 집이 있다고 해서 찾아간 중화요리 전문점 홍가네 중화요리. 읍내 안쪽에 있어서 따로 주차장이 없는 게 흠이지만 곳곳에 차를..

충북 괴산 뭐하농하우스 카페 [내부링크]

농부가 만들어서 더 정감 있고 고즈넉한 분위기 충청북도 괴산에 가면 카페가 있는데(요즘은 어딜 가나 카페가 있긴 하지만) 분위기가 새롭다. 농부가 만든 카페라고 하는데 그래서 이름이 뭐하농하우스. 이름 잘..

가을 장마 원인과 기간 [내부링크]

이상기후 때문이 아니라고? 어째 장마보다 비가 더 많이 온다. 가을장마라고 한다. 어째 피해는 가을장마에 더 많이 나는 듯하다. 체감상으로도 그렇고 실제 통계로도 그렇다. 장마가 끝났는데도 이렇게 다시 가..

마이크로소프트 원드라이브에 사진 올리는 법 [내부링크]

왜 업로드 기능이 없는 걸까? 이전 포스팅에서 구글 포토를 무료로 이용하는 것에 대해 썼는데(링크) 중간 역할을 하는 게 마이크로소프트의 원드라이브였다. 그런데 가끔 원드라이브가 아이폰에서 동기화가 안될..

용량 유료화 된 구글 포토 무료 사용법 [내부링크]

구글 포토가 유료라니~~ 무려 무제한이라는 어마어마한 혜택을 제공하던 구글 포토가 유료화가 되었다. 이제 구글 포토는 구글 드라이브 용량에 포함되어 용량에 제한이 있게 되었다. 구글 드라이브는 15기가만..

오션뷰가 멋진 영종도 수플레 맛집 카페 온화 [내부링크]

바다를 보며 수플레를 먹고 싶을 때 수플레란 수플레는 밀가루 버터, 우유, 달걀로 반죽을 해서 구운 케이크다. 특징은 달걀흰자로 머랭을 만들어 반죽에 섞는다. 그러면 아주 부드럽고 폭신폭신한 빵이 된다. 여..

뜨거운 여름을 만드는 한반도 열돔 현상 [내부링크]

열섬이 아니라고? 어째 여름이 점점 더 무더워지고 있는 느낌이다. 도심지역은 내뿜는 에어컨 실외기의 열기와 녹지 부족으로 주변보다 기온이 더 올라가는 열섬현상이 생긴다. 그런데 열섬말고 한반도 전체가 뜨..

대부도 카페 발리다 [내부링크]

휴양지 발리를 품에 안다 해외여행을 못 가서 그런가 사람들이 해외 분위기 나는 곳을 많이 찾는 것 같다. 이곳도 그중 하나 발리를 컨셉으로 삼은 카페다. 바닷가 근처에 발리를 테마로 한 카페들은 여러 곳 있..

맛있는 과자 고르는 방법 [내부링크]

과자가 더 거기서 거기? 모르시는 말씀 요즘 과자들은 다 맛있긴 하지만 과자를 먹다 보면 그래도 맛의 차이가 느껴지는 것이 있다. 카피 제품이 흔하기 때문에 서로 비교가 가능한데 비슷하지만 어딘가 다르다...

장마철 차량관리 방법 [내부링크]

장마철에 내 차 어떻게 관리해야 하지? 장마철이 되면 수해로 인한 집안의 피해도 걱정되지만 또 하나의 걱정은 차량이다. 장마철 많은 빗속에서 내 차 관리는 어떻게 해야 할까? 장마철 차량관리 팁을 소개한다...

갑자기 오는 소나기와 장마비는 다른가? 내리는 이유 [내부링크]

이거 소나기야? 장마야? 올해(2021년) 유난히 비가 많이 내린다. 종일 오기도 하고 잠깐 오기도 하고. 장마철이 가까워 오면서 헛갈리는 일이 있다. 지금 내리는 비가 장맛비인가? 소나기인가? 장마철에 오는 비..

2021년 여름장마 시작일 예상 시기 기간 [내부링크]

언제부터 언제까지 장마인 걸까? 올해(2021년)는 유난히 비가 많이 오는 느낌이다. 날이 따뜻해지면서 거의 매주 비가 내리고 있다. 그래서 예년보다 장마가 일찍 시작된 건가 하고 착각하게 된다. 하지만 장마는..

아이폰 용량이 꽉 찼을 때 저장공간 늘리는 법 카톡을 살펴보자 [내부링크]

아이폰 용량이 꽉 찼다는데 어떻게 하지? 스마트폰을 구입할 때 최대 용량을 구입한다면 좋겠지만 가격 때문에 낮은 용량을 구입하면 저장공간이 모자랄 때가 있다. 분명 남았었는데 앱의 용량도 증가하고 깔 것..

아이폰 아이클라우드가 꽉 찼을 때 정리 팁 [내부링크]

아이클라우드 용량이 부족해 어떡하지~ 아이폰을 아이클라우드와 연동해서 백업을 해가며 사용하다 보면 아이클라우드가 꽉 찼다는 메시지가 뜰 때가 있다. 이렇게... 애플에서는 아이클라우드 용량을 비싼 아이..

SNS의 시리아 파병 미국 여군은 누구지? [내부링크]

미모의 여군이 나를 사랑한다는데? 최근 SNS를 하다 보면 말을 팔로우를 하는 사람 중에 뜬금없이 말을 걸어오는 사람이 있다. 보통은 댓글이나 좋아요 등으로 어느 정도 소통을 한 뒤에 대화를 하는데 그런 것..

베란다 벽 곰팡이 제거방법 [내부링크]

겨울 동안 베란다에 곰팡이가 피었는데 어떻게 할까? 겨울에는 베란다 창문을 닫아놓는 경우가 많아서 환기가 안된다. 실내와 온도차로 인해 안에 습기도 차게 되고 이것이 반복되다 보면 곰팡이가 피게 된다. 벽..

가정용 비상 상비약 종류 이정도는 있어야 안심 [내부링크]

가정용 비상 상비약 뭐가 있어야 하지? 보통 가정에 비사용 상비약을 준비한다. 집에서 상처가 나거나 병이 났을 때 긴급하게 쓸 일이 있기 때문이다. 일반적으로는 병원에 가지 않아도 되는 정도의 상황에 사용..

입냄새 원인 제거 방법 [내부링크]

너 입냄새 나!! 입냄새 심한 이유 입냄새란 입냄새는 입에서 나는 냄새. 하지만 일반적으로 말하는 입냄새는 입에서 나는 악취를 말한다. 구취라는 말을 쓰기도 한다. 냄새라고 해서 다 똑같은 것은 아니고 증상..

겨울철 눈길 운전 요령 7가지 팁 알아야 산다 [내부링크]

눈길에는 안 나가는 게 최고기는 하지만... 여름철에는 빗길, 겨울철에는 눈길 운전을 조심해야 한다. 특히 눈은 물보다 미끄러워 훨씬 운전하기도 힘들고 위험하다. 눈 예보가 있으면 미리 준비할 수는 있지만..

화초에 끈적이는 진물 깍지벌레 개각충 퇴치방법 [내부링크]

나무에서 왜 진물이 나오지? 개각충이라고 불리는 깍지벌레가 있다. 화초에 기생하는 해충인데 이게 벌레인지 잘 구분이 안 가서 모르고 지나가는 경우가 많다. 뭔가 잘 못 되었다고 자각할 때는 엄청나게 불어나..

집중력을 위해 구글에서 사용하는 시계 타임 타이머 [내부링크]

일이나 공부에 집중이 잘 안된다면? 구글 시계 타임 타이머 본인이 집중력이 좋다고 생각하는 사람은 몇 안 되는 것 같다. 다들 업무나 특히 공부에서 집중력을 발휘하지 못한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는 것 같다...

영화 패밀리 맨 현대판 크리스마스 캐롤의 스쿠루지 [내부링크]

인생에서 중요한 건 무엇일까? 패밀리맨이라는 다소 이상한 제목의 영화다. 패밀리 맨이라니. 가족 남자? 가족을 가진 남자 정도의 의미로 해석할 수 있을까? 맨이 붙어 히어로물이라고 생각한다면 착각. 로맨틱..

기러기 알 달걀 차이와 영양 [내부링크]

기러기 알은 달걀과 뭐가 다르지? 기러기는 야생 조류. 오리과에 속하는 새다. 철새로 우리나라에는 가을에 와서 봄에 시베리아, 사할린, 알래스카 등지로 가는 철새다. 강이나 늪에서 서식하며 겨울을 난다. 기..

논 위에 마시멜로우 어떻게 만들어지나? 정체는? [내부링크]

들어봤나? 곤포 사일리지 가을 추수가 끝난 논 위를 보면 하얗고 둥그런, 멀리서 보면 마치 마시멜로우 같은 것이 있는 것을 알 수 있다. 올해도 마시멜로우가 풍년이라고 실없는 농담을 하고는 하는데 이것의 정..

수동 변속기 자동차 구매하기(Feat. 티볼리) [내부링크]

역시 남자는 수동!!! 아직도 수동 자동차를 타는 사람이 있을까? 있다. 여기. 수동을 계속 타다가 오토로 바꾸고 5년 그동안 운전이 재미도 없고 뜻대로 움직이지 않는 자동차에 답답함을 느끼다 다시 수동으로..

폭염 주의보 특보 경보 기준과 차이 대처 방법 [내부링크]

장마 끝나자마자 폭염주의보? 폭염주의보, 특보, 경보? 긴 장마가 끝나자마자 폭염 주의보가 내려졌다. 폭염은 그냥 더위가 아니고 아주 심한 더위를 말한다. 그럼 아주 심한 더위인 폭염주의보의 기준은 무엇일..

단팥빵 맛집 성남 청담추어정 [내부링크]

추어탕집에 왠 단팥빵? 성남에 청담추어정이라고 추어탕 맛집이 있다. 그런데 여기 추어탕만큼 맛있다고 소문난 것이 있는데 바로 단팥빵. 추어탕 맛집이면서 단팥빵 맛집이기도 하다. 이렇게 추어탕집인데 한쪽..

아이폰 앱스토어 환불 구독 결제 취소 방법 [내부링크]

아이폰 앱의 수많은 취소해달라는 후기들... 어떡할거야? 아이폰 요즘 앱들을 보면 구독서비스가 많이 있다. 구독은 앱을 한번만 구입하는게 아니라 정기적으로 결제를 하는 것이다. 앱에는 결제를 취소해달라는..

네이버 기업 공식 블로그 신청 방법 [내부링크]

네이버 기업 공식 블로그는 뭐가 좋은데? 네이버 블로그에는 공식 블로그라는 것이 있다. 검색을 하다 보면 닉네임에 체크가 표시된 블로그들이 있다. 이것들이 공식 블로그인데 특정 사안에 대해 검색 상위권에..

윈도우10 기본브라우저 변경 방법 [내부링크]

다른 브라우저가 뜨게 할 수 없어? PC의 OS는 대부분 윈도우 10을 사용하기 때문에 브라우저도 당연히 MS사의 브라우저를 사용할 거라 생각하지만 그렇지는 않다. 현재 제일 많이 사용하는 웹브라우저는 크롬이다..

욜드 세대 뜻과 욜디락스 이코노미 산업 [내부링크]

욜드 세대가 중요하다고? 욜드 뜻 욜로가 유행한 적이 있다. 아직도 계속되고는 있지만. 욜로(YOLO)는 현재 자신의 행복을 가장 중시하고 소비하는 태도다. ‘인생은 한 번뿐이다’를 뜻하는 You Only..

PC에서 MS 오피스 무료로 사용하기 [내부링크]

MS 오피스 프로그램을 안 사도 돼? MS 오피스 하면 마이크로소프트사의 대표 프로그램이다. 윈도우처럼 전 세계에서 다 사용하고 있다. 우리나라에서는 공공기관에서 한글을 사용하기는 하지만 일반 회사에서는 M..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사용처 오해와 진실 6가지 [내부링크]

경기도 재난기본소득에 대해 인터넷에 잘 못 된 정보가 너무 많아~ 재난기본소득이 논의되자 경기도에서 발 빠르게 전 경기도민에게 10만 원을 지급한다는 발표를 했고 지급 중이다. 그간의 지역화폐와 연계해서..

영화 로봇, 소리 - 오버 없는 웃음, 신파 없는 울음 [내부링크]

미국에서 만들었지만 한국 정서의 소리 영화 로봇, 소리는 로봇이 나온다고 해서 SF영화쯤으로 여기면 안 된다. 그냥 드라마다. 마치 스타워즈의 R2 D2 비스무리한 로봇이 등장하는데 그리 진보적으로 보이지는..

영화 제8요일 뜻과 다운증후군 배우의 열연 [내부링크]

일주일이 7일인데 8요일이 어디 있는 거지? 제8요일이라는 특이한 제목의 이 영화는 제8요일이라는 특이한 제목의 이 영화는 기독교 관점에서 주일을 뜻한다. 일주일이 7일뿐인데 제8요일이라고 하는 이유는 우리..

워크넷 구직 마감 처리 예정 알림이 왔을 때 처리 방법 [내부링크]

이게 뭐야? 실업급여는 어떻게 되는 거지? 회사에서 자의에 의해서가 아닌 회사 경영상의 문제에 의한 사직 또는 권고사직이나 해고 등 자신의 자발적인 이유가 아닌 실직이 되게 되면 실업급여를 받게 된다. 우..

넷플릭스 추천 드라마 킹덤 시즌1 2 [내부링크]

킹덤이 한류 3 대장 중 하나래~ 우리나라 드라마이면서 엄청난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킹덤. 엄청난 인기몰이는 사실 TV에서 방송하는 것이 아니라 우리나라에서는 넷플릭스를 보지 않는다면 모를 일이고 외국에서..

사회주의 공산주의 차이 [내부링크]

북한은 사회주의일까? 공산주의일까? 사회주의란? 사회주의는 생산수단의 사적 소유와 소수 관리에 반대하고 공동체주의 행복 실현을 최고 가치로 여긴다. 권력은 대중이 통제한다. 자본가들이 주가 되는 것이 아..

항거:유관순 이야기 왜 3.1운동은 유관순인가에 대한 궁금증 해소 [내부링크]

유관순 열사님 감사합니다 우리나라 사람이라면 당연히 알고 있고 또 당연히 알아야 할 이름 유관순. 어릴 적 유관순 누나라고 늘 불렀었는데 지금은 유관순 열사라고 더 많이 부르는 것 같다. 그런데 오래전부터..

한방 3대명약 공진단 경옥고 우황청심원 효능 [내부링크]

신선이 되어볼까? 우리가 익히 들어서 알고 있는 한약 중 한방 3대 명약이라는 것이 있다. 공진단, 경옥고, 우황청심원(혹은 우황청심환)이다. 이름이 잘 알려져 있는 이유는 한약방에서 지어서 먹는 것이 아닌..

영화 사도 - 사도세자가 뒤주에서 죽은 이유 [내부링크]

사도세자는 왜 뒤주에서 죽어야만 했나? 영화 사도는 사도세자와 그의 아버지 영조의 갈등을 다룬 이야기다. 역사책에서 영조가 뒤주에 가둬 죽었다고만 알고 있던 것을 나중에서야 왜 가둬야만 했는지 단편적인..

집안 결혼식 전 날짜 잡고 장례식장 가도 되나? [내부링크]

귀신 붙을라... 결혼식을 즉흥적으로 하는 경우는 드물다. 대부분 몇 개월 길게는 1년도 전에 결혼 날짜를 잡고는 한다. 결혼식까지 남은 기간이 많기 때문에 그 사이에 참 다양한 일이 발생하게 된다. 그리고 결..

노상추 일기 집념의 조선 무관 도전기 [내부링크]

이 관직에 대한 집념 조선시대에는 뛰어난 역사서가 있다. 바로 조선왕조실록. 그런데 개인적으로 쓴 역사서들도 있다. 개인의 일기인데 가장 유명한 건 바로 이순신 장군이 쓴 난중일기. 조선시대에는 또 하나의..

번아웃 증후군 뜻과 무기력증과의 차이 [내부링크]

하얗게 불태웠어… 번아웃 증후군이란? 번아웃 증후군 뜻 현대인 질병 중 하나인 번아웃. 영어로 Burnout. 태우다는 뜻의 Burn과 out의 합성어로 신체적, 정신적으로 탈진한 상태를 말한다. 연료 소진이라..

정월대보름 음식 문화(부럼 오곡밥 나물 귀밝이술)와 행사 [내부링크]

정월대보름도 명절이야? 정월대보름은 음력으로 1월 15일이다. 즉 새해가 되고 나서 첫번째 보름달이 뜨는 날. 이름은 대보름이지만 의미만 그렇고 1년 중 가장 달이 크게 뜨는(보이는)날은 아니다. 실제 과학적..

입춘첩 입춘대길 건양다경 뜻 [내부링크]

문에다 왜 붙이는 거지? 해마다 2월 4일은 입춘이다. 흔히 절기를 음력으로 착각하고는 하는데 절기는 양력이다. 우리나라는 음력을 사용했지만 농사를 짓는데 양력이 필요해 절기를 만들었다. 따라서 입춘은 매..

편리미엄 뜻과 트렌드 [내부링크]

편리한 게 최고 편리미엄 뜻 편리 미 엄이란 편리함과 프리미엄의 합성어로 신조어다. 현대인들은 갈수록 시간이 없다. 업무시간은 분명히 법적으로 줄어들었는데도 시간이 부족하다고 한다. 이는 업무 이외에도..

홍동백서 조율이시 뜻 관습과 유래 [내부링크]

정말 이렇게 많이 차려야 하나? 매년 명절이나 제사때가 되면 차례상 제사상을 차릴 때 빠지지 않는 말이 있다. ‘홍동백서 조율이시’. 사실 이말이 제일 많이 알려져서 그렇지 규정은 더 많다. 어동..

현고학생부군신위 뜻 지방에 왜 쓰지? [내부링크]

울 아버지 학생 아닌데!? 추석이나 설 명절 또는 제사 때 제사상을 차리고 가운데 지방이라는 것을 쓴다. 지방은 조상의 위패를 대신하는 것으로 제사를 지낼 때 종이에 임시로 적어 고인을 모시는 의미로 사용한..

존 윅 3: 파라벨룸 뜻, 결말은 진행 중? [내부링크]

언제까지 판을 벌릴 건가... 영화 존 윅 3: 파라벨룸. 파라벨룸의 뜻은 시 비스 파켐, 파라 벨룸(Si vis pacem, para bellum)이라는 "평화를 원한다면 전쟁을 준비하라"는 뜻의 라틴어 문장에서 나왔다. 파라벨럼..

설날 연휴 문 여는 진료 병원 약국 찾기 [내부링크]

설날 연휴기간에 아프면 어떡하지? 설날 연휴가 되면 쉬니까 즐겁기도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이 쉬기 때문에 불편한 점도 있다. 그중 하나가 병원인데 병원은 건강과 직결되어있어 잘못하면 그 피해가 더 크다...

설날 인사말 문구 또 새해 복 많이 받어? [내부링크]

또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우리나라 새해는 두 번이다. 정확히 말하자만 양력을 세니까 양력 새해와 민속명절인 설이다. 음력을 세던 예전에는 설날이 새해였다. 하지만 지금은 설은 그냥 설이고 새해는 양력 1..

설 명절 선물 김영란법 조심해야 하는 이유 [내부링크]

절대로 안돼? 우리나라 추석과 함께 2대 명절이라고 할 수 있는 설날이 곧 다가온다. 설날에는 많은 업체들이 거래처에 선물을 돌린다. 전에는 아무렇지 않게 선물을 했지만 지금은 걸리는 것이 좀 있다. 바로 몇..

영화 국가부도의 날 실존인물이 아니라고? IMF의 장막 뒤 이야기 [내부링크]

아무리 각색이라 해도 알만한 사람은 다 알지~ 1997년 대다수의 국민들은 처음 들어보는 IMF라는 직격탄을 맞았다. 뭔지 모르지만 나라가 어수선하고 나라가 망했다는 이야기가 들려왔다. 기업들이 도산하고 실업..

영화 제보자 - 이런 언론이 망가지는데 불과 10년이 안걸렸다 [내부링크]

영화 제보자. 지금은 10년도 넘은 황우석 사건을 모티브로 해서 만든 영화다. 이 영화가 나오고 여전히 황우석을 지지하는 사람들과 비난하는 사람들이 성토를 해댔지만 나는 이 영화가 황우석 사건을 다룬 영화가..

간이과세자 일반과세자 전환과 차이 [내부링크]

사업할 때 뭐로 등록하지? 사업을 하려면 사업자등록을 해야 한다. 사업자등록 없이 길거리 장사를 하는 경우도 있지만 지금은 이마저도 힘들어지고 있다. 현금장사만 한다면 모를까 요즘에는 현금영수증도 끊어..

영화 라디오 스타 - 라디오 같은 느낌, 그리고 비와 당신 [내부링크]

비디오는 라디오 스타를 죽였을까? 영상이 등장하면서 라디오는 죽는다고 했다. 그러나 여전히 라디오는 건재하다. 영상매체처럼 화려하지는 않지만 라디오는 또 다른 매력을 뽐내며 대중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영화 당신이 잠든 사이에 산드라 블록의 로맨틱 코미디 [내부링크]

산드라 블록의 귀욤귀욤 했던 시절을 만나보시라 요즘 산드라 블록의 영화를 접한 사람들은 포스 있는 아줌마쯤으로 알고 있겠지만 산드라 블록에게도 귀욤귀욤 했던 로맨틱 코미디의 여왕이었던 때가 있었다. 그..

영화 5 to 7 안톤 옐친의 마지막 로맨스 [내부링크]

불륜도 아름다울 수 있을까? 5 to 7은 불륜 영화다. 그리고 사랑 영화다. 불륜인지 사랑인지는 판단하는 건 각자의 몫. 불륜도 사랑일 수 있다고 인식의 전환을 가져다준 영화는 매디슨 카운티의 다리다. 그리고..

블랙아이스 뜻과 예방법 [내부링크]

먹는 거 아님 블랙아이스 뜻 눈이 와 쌓이고 얼음에 되면 하얗게 얼음이 보인다. 그런데 이렇게 얼음이 형성되지 않고 녹거나 아니면 비가 내려 오염물질과 결합하고 얼어서 도로 위에 살얼음이 형성된다. 이 얼..

띠 계산 바뀌는 기준은? [내부링크]

내 띠가 잘 못 됐나봐~ 2020년 경자년이 밝았다고 한다. 언론에 1월 1일부터 그렇게 기사가 나왔다. 여기서 자는 쥐의 해. 태어나는 아기들은 쥐띠를 갖게 된다. 우리나라는 띠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나라라 띠가..

영화 모아나 폴리네시아를 배경으로 한 탈공주, 탈러브 애니메이션 [내부링크]

난 공주가 아니야! <모아나 오피셜 트레일러> 디즈니의 애니메이션 영화 모아나. 2016년 작이다. 국내에는 이런저런 유명 영화들에 밀려 조금 늦게 2017년에 개봉했다. 디즈니의 새로운 여성상에 대한 행보를 잘..

새해목표 작심삼일 극복법 [내부링크]

왜 3일도 못 가는 거야? 새해가 되면 많은 사람들이 목표를 세우고는 한다. 그리고 새해인사가 끝나기도 전에 그 목표는 흐지부지 된다. 그래서 나온 말이 작심삼일. 마음먹은 것이 삼일을 넘기지 못한다고 해서..

영화 그린북 뜻을 알면 황당한 실화 이야기 [내부링크]

그리 오래 된 이야기가 아니야... <영화 그린북 오피셜 트레일러> 올해 본 영화 중 손에 꼽을 만한 감동 실화 영화 그린북. 초록책? 이상한 제목의 영화라 생각했는데 그린북 뜻을 알면 정말 황당하지 않을 수 없..

발가락 동상 증상과 치료 방법 예방 [내부링크]

발가락 어쩔… 겨울이 되면 우리나라처럼 4계절이 뚜렷한 나라는 가공할 추위가 몰려온다. 게다가 지구온난화로 작년부터 북극으로부터 직접 한파가 몰려온다고 한다. 추울 때는 모스크바와 비교를 하면서..

영화 코코 어른들이 더 감동 받는 애니메이션 [내부링크]

잊혀진다는 것... 영화 코코는 픽사의 애니메이션이다. 픽사 애니답게 아이들만 보는 것이 아니라 어른들도 공감하며 볼 수 있게 만들었다. 픽사의 애니들이 늘 그렇듯이 아이들에게는 재미를 주지만 어른들에게..

종무식 시무식 뜻과 행사 식순 [내부링크]

이거 꼭 해야해? 연말 연초가 되면 관공서나 기업체에서 종무식과 시무식을 한다. 어떤 회사들은 성대하게 하고 어떤 회사들은 간략하게 한다. 안하는 회사도 있다. 종무식 시무식은 어떤 의미일까? 반드시 해야..

패딩 우모량 필파워, 고르는 방법 [내부링크]

우모량이란? 필파워란? 여름에는 극단적으로 덥고 겨울에는 극단적으로 추운 우리나라에서 겨울철을 패딩 없이 난다는 건 라면을 김치 없이 먹는 것만큼 힘든 일이다. 그만큼 패딩은 겨울 필수 의상이 되었다. 옛..

형광등 안정기 교체방법 [내부링크]

사람 안 불러도 돼? 보통은 집에서 형광등이 고장 나면 형광등을 사다가 직접 갈아 끼운다. 그런데 형광등 안정기가 고장 나면? 형광등 안정기는 형광등에 일정한 전력이 흐르게 해주는 장치다. 형광등이 나가도..

크리스마스 트리 유래 언제부터 나무에 장식한걸까? [내부링크]

도대체 왜 장식을 하게 된 걸까? 크리스마스 하면 떠오르는 것, 예수, 산타클로스, 눈 등... 그리고 반드시 들어가는 것이 크리스마스트리다. 크리스마스가 가까워지는 12월쯤이 되면 예외 없이 크리스마스 트리..

영화 작은 아씨들(1994) 계속 리메이크 되는 이유가 있는거지... [내부링크]

한번 따뜻해져 볼까나... 작은 아씨들은 무려 1868년에 지어진 소설이 원작으로 영화, 드라마, 만화, 애니메이션 등으로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이야기다. 영화로도 두 번이나 만들어졌고 올해 또 만들어져 국내에..

영화 살인의 추억 봉테일이라는 전설의 시작 [내부링크]

범인이 잡혀서 더 회자된다 불러오는 중입니다... 살인의 추억. 벌써 개봉한 지 십수 년이 되었지만 계속 회자되는 영화. 봉준호 감독의 영화 하면 살인의 추억을 빼놓을 수 없고 한국 영화하면 역시 살인의 추억..

아기 등센서 없애는 법, 재우는 법 5가지 [내부링크]

도대체 왜 안 자는 거야? 아기에게 등 센서가 있다는 얘기를 아이를 키우는 사람은 들어보고 경험해봤을 것이다. 아기 키우는 부모들은 모두 공감하는 등 센서. 이게 무슨말인가 하면 안거나 업어서 분명히 재웠..

의약품 검색, 모양으로 약 이름 찾기 가능한 약학정보원 [내부링크]

약 모양만으로 알 수 있어? 가끔 보면 집에 있는 약이 무슨 약인지 알고 싶을 때가 있다. 시간이 지나 조제한 약의 봉투가 없어졌을 때 무슨 약이었는지 생각도 안 나고 약 모양만 보고는 어떤 건지 알 수가 없을..

몰랐었다 블루투스 무선 이어폰 배터리 수명 [내부링크]

마르고 닳도록 쓸 줄 알았어? 요즘은 선으로 된 이어폰보다 블루투스로 된 이어폰을 사용하는 사람을 많이 볼 수 있다. 이 유행을 선도한 것은 역시 애플의 에어팟. 처음 에어팟이 나왔을 대 다들 디자인을 비웃..

암수살인 뜻, 소름끼치는 이문기 실화를 모티브로 만든 영화 [내부링크]

이 소름 끼치는 일이 실화라니... 영화 암수살인은 실화를 바탕으로 한 창작한 영화라고 영화 서두에 나온다. 모티브가 된 사건은 살인범 이문기의 이야기인데 이는 그것이 알고 싶다에서 다뤄서 크게 화제가 되..

난방비 절약방법 줄이는 꿀팁 오해와 진실 [내부링크]

왜 난방비가 옆집보다 많이 나오지? 날이 점점 추워지고 있다. 당연히 보일러를 켜는 집이 많아졌고 이제 다음 달부터는 보일러 가동비용이 포함돈 난방비 즉, 대부분 가스가 많으니까 도시가스 비용이 나올 것이..

일본 불매운동 효과 있기는 있어? [내부링크]

정말 안 되는 거야? 일본 불매운동 열기가 식었다고 친일 언론에서 떠들고 있다. 일본 불매운동 시작할 때 금방 식는다고 유니클로에서 얘기한 것과 별개로 우리끼리도 한국인은 냄비라는 사람들도 있었다. 그리..

영화 당갈 실화의 감동과 당갈 뜻 [내부링크]

영화를 보고 나면 당갈~ 당갈~ 하게 되지. 일단 이 영화 보시라.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와 같은 시기에 개봉 해 이슈가 덜 됐었지만 본 관객들에게 호평을 받았고 로튼토마토 신선도 지수 90%가 넘는 영화다. 당연..

백두산 화산폭발 가능성 역사 [내부링크]

백두산 화산 정말 폭발할까? 우리가 알고 있는 백두산 천지는 화산 폭발로 산 정상에 생겨난 호수다. 이미 학교에서 배워왔다. 그런데 백두산이 여전히 활동하고 있는 활화산이라는 것은 어렸을 적 들어본 적이..

모니터 암 거치대 PMA 500 실 설치 사용기 [내부링크]

모니터 암 사용하면 좋아? 워낙 책상이 좁은 터라 키보드를 넣을 수 있는 모니터 받침대를 사용하다가 그것마저 그다지 공간 활용도가 높지 않아 모니터 암을 설치하기로 했다. 모니터는 영화를 보기 위해 구입했..

삼천갑자 동방삭 김수한무 거북이와 두루미...의 그 인물 [내부링크]

동방삭이 얼마나 오래 살았길래... 오래전 코미디 프로에 이런 것이 있었다. 아이가 오래 살게 하려고 수명연장에 좋다는 온갖 의미의 이름을 붙이다 보니 이름이 길어졌다. 그래서 이름이 '김수한무 거북이와 두..

올해 2019 서울 첫눈 시기와 첫눈 기준 [내부링크]

첫눈이 왔다고? 첫눈을 기다리는 계절이 왔다. 첫눈은 말 그대로 그해 겨울 문턱에 처음으로 내리는 눈이다. 원래 겨울은 해를 넘겨 걸쳐있으니 1월에 내리는 눈이 첫눈 아니냐 하지만 겨울이 시작하는 그해 끝자..

영화 K2 실화 같은 허구 [내부링크]

그 위험한데를 왜 가는거야? 영화 K2는 산악영화다. 등산 영화 하면 빼놓을 수 없을 만큼 유명하기도 하고 실제 등반에서도 K2는 유명하고 악명 높다. 파키스탄 북부의 카라코람 산맥에 위치해 있으며 세계에서..

마그네슘 효능 부족현상 [내부링크]

눈 떨리는 게 마그네슘 부족이라고? 마그네슘은 금속원소다. 그런데 금속을 먹어야 한다고? 마그네슘은 무기질 영양소 중 하나다. 체내 약 0.1%를 차지하며 칼슘과 함께 뼈에 함유되어 있다. 마그네슘의 역할 마..

조선 조직폭력배 검계 [내부링크]

의적인가 조직폭력배인가 검계(劍契)는 검으로 의기투합했다는 의미로 숙종 시기 이후 기록된 조선의 범죄 조직이다. 당연히 범죄조직이니 무기를 소유했을 테고 조선시대니 검일 테지만 어쨌거나 검을 차고 다녔..

간헐적 단식 방법 효과 부작용 주의사항 [내부링크]

다이어트 외에도 좋은 게 있어? 벌써 오래 전 일이다. SBS 시사교양 프로그램에서 끼니의 반란에 간헐적 단식에 대해 다뤘다. 엄청난 반향을 일으켰고 다이어트에 새로운 기법으로 자리 잡았다. 여전히 많은 사람..

유정란과 무정란의 차이 [내부링크]

유정란은 정말 좋은 걸까? 유정란과 무정란의 차이 우리가 먹는 계란에는 유정란과 무정란이 있다. 무정란은 수정이 안된 계란, 유정란은 수정이 된 계란이다. 즉, 유정란은 특정 환경이 되면 병아리가 태어날 수..

쯔쯔가무시 증상 치료 예방 [내부링크]

그 이름도 이상한 쯔쯔가무시 가을철이 되면 쯔쯔가무시 예보가 발령되고는 한다. 이름이 이상하다. 쯔쯔가무시. 일본어 같은 느낌인데 일본어가 맞다. 일본 풍토병이다. 쯔쯔가무시는 털진드기의 일본어다. 그렇..

오늘에 관한 홍대 여신 요조 칼럼을 읽고 [내부링크]

오늘이 중요한 이유... 홍대 여신이라고 불렸던(아직도 그런가...?) 여성 싱어송라이터 '요조' 그녀의 노래를 즐겨 듣는 건 아니고 그런 가수가 있다는 것 정도만 알고 있다. 거의 초창기 때였던 것 같은데 지금..

영화 머니볼 - 야구 아닌 비즈니스 실화 [내부링크]

자본보다 중요한 건? 머니볼은 실화를 바탕으로 한 소설을 원작으로 해서 만든 영화다. 메이저리그 최고 가난한 구단인 오클랜드 애슬레틱스의 이야기다. 야구 구단 이야기라고 해서 흔한 역경 극복의 스포츠 영..

미드 체르노빌 - 반드시 알아야 할 그 공포의 역사 [내부링크]

모두가 알아야 할 체르노빌 사건 정식으로 국내에 방송이 들어오기 전부터 화제가 돼서 이미 볼 사람은 다 봤던 미드 체르노빌. 각 커뮤니티에는 본 사람들의 충격과 공포에 대한 글들이 올라왔다. 그러나 온라인..

내장지방 빼는 법 음식, 운동 [내부링크]

내장지방은 피하지방보다 위험하다고? 뱃살을 빼려고 하는 사람이 많다. 하지만 잘 빠지지 않는다. 영양상태가 좋아진 현대인들은 점점 비만 인구가 늘어나고 있다. 우리나라도 마찬가지다. 살이 찐다고 해서 다..

화상벌레 청딱지개미반날개 [내부링크]

닿기만 해도 화상을 입는다고? 피부에 닿기만 해도 화상을 입는다고 해서 화상벌레로 불리는 곤충이 있다. 정식명칭은 청딱지개미반날개. 토종벌레는 아니고 동남아시아가 원산이다. 그런데 이미 1968년 전남 지..

개천절의 뜻과 의미 [내부링크]

개천절은 고조선 건국일? 개천절(開天節)은 대한민국 국경일이다. 이름 참 거창하다. 하늘이 열리다니. 하늘이 열렸다고 하니 생각나는 우리나라 신화가 있다. 환인, 환웅, 단군으로 이어지는 단군신화다. 개천절..

임진왜란 원숭이 병사로 부대를 만들어? [내부링크]

일본원숭이가 아니고 우리나라에 원숭이 부대? 세계 전쟁사에 동물들을 무기나 병사로 이용한 예는 많이 있다. 코끼리, 쥐, 돌고래, 개, 곰, 비둘기 등. 지금도 군대에서 군견은 흔하고 돌고래를 무기로 이용하는..

왓 위민 원트 - 과정은 로망 결말은 그냥 로맨스 [내부링크]

여자 마음을 알면 좋아? 영화 왓 위민 원트는 로맨틱 코미디다. 멜 깁슨 주연의 영화로 멜 깁슨이 코미디도 능청스럽게 잘한다. 2001년에 나온 작품인데 남자의 로망을 실현시켜주는 영화랄까. 남자는 여자의 마..

고급 뷔페 안산 마이어스 [내부링크]

안산에 좀 고급스러운 뷔페 없나? 좀 고급스러운 뷔페 없을까 하고 생각한다면 안산 마이어스 뷔페. 여기는 안산 와스타디움 내에 있는 뷔페다. 일단 뷔페 하면 웨딩컨벤션 내에 있는 뷔페가 일반적인데 여기는..

키보드 청소 하는 법 [내부링크]

키보드 깨끗하게 사용하자 키보드는 컴퓨터와 같이 사용하는 기구 중 가장 오래 사용하는 것 중 하나다. 구조가 복잡하지 않으면 고장이 잘 안나기도 하고, 또 쉽게 분해했다가 조립이 가능하다. 사용하면서 문제..

가입 사이트 회원 탈퇴 한꺼번에 하는 방법 e 프라이버시 클린서비스 [내부링크]

사이트 방문 안 해도 탈퇴가 된다고? 인터넷이 없어서는 안될 생활의 필수가 되어있다. 그러다 보니 회원 가입한 사이트도 점점 늘어난다. 법적으로 방문을 안 하면 1년 안에 자동 폐기하도록 되어 있는데 큰 사..

영화 마션 화성에서 살아남기는 가능할까? [내부링크]

화성에서 살아남기 위해 필요한 것은? 2015년에 관심을 끄는 SF 영화가 나왔었다. 이 영화는 2013년의 그래비티, 2014년의 인터스텔라와 함께 SF영화의 붐을 이어갈 거라고 주목을 받았다. 감독은 거장 리들리 스..

샴쌍둥이 조선왕조실록의 괴물 아이? [내부링크]

옛날에도 있었던 자연현상 샴쌍둥이는 결합쌍생아인데 샴쌍둥이라는 이름으로 더 알려졌다. 이유는 태국 출신으로 서커스단에서 일한 벙커 형제가 유명해 그렇게 이름이 붙었다. 태국의 옛 이름이 시암이었고 이것..

간장게장 맛집 물왕저수지 봉순게장 [내부링크]

짜지 않고 비리지 않은 간장게장~ 간장게장을 그렇게 좋아하지는 않았는데 자주 가게 되고 갈 때마다 맛있게 먹은 간장게장 맛집이 있다. 봉순게장. 물왕저수지 점이다. 간장게장을 별로 안 좋아했던 이유는 몇..

영화 패신저스 결말은 오래오래 행복? [내부링크]

그래서 어떻게 되었을까? 우주와 미래를 배경으로 하고 있지만 영화 패신저스는 SF영화이기보다는 로맨스 영화다. SF는 거들뿐... 아무도 없는 황량한 우주에서 나 혼자 있다면 무엇을 할 수 있을까? 풍족한 자원..

사다리게임 카톡으로 즐기기 [내부링크]

사다리 게임 카톡으로 가능해? 시대와 세대를 뛰어넘어 즐기는 게임 중 하나가 사다리 게임이다. 사다리 타기, 사다리타기 게임이라고도 한다. 업무시간에 간식타임을 할 때나 모임에서 일을 분담할 때도 사다리..

[재미]대마의 위험성 [내부링크]

대마가 이렇게 위험한거라니까.... 위의 이미지가 대마. 대마의 위험성을 알아보자. 대마를 가지고 귀여운 토끼에게 먹여보았다. 대마의 위험성에 대해 잘 알아보았다. - 티움 프로젝트 발행글을 구독하기, 네이..

법대로조국임명 [내부링크]

사람들이 왜 이러는지 알랑가 몰라 조국의 법무부 장관 임명과 관련해서 일주일간 매일 새로운 키워드로 실검에 오르고 있다. 이는 지지자들이 올리고 있는 것이다. 연일 자일당과 모든 언론에서 조국 죽이기에..

조깅 무릎통증 [내부링크]

관절염도 아닌데..... 조깅, 마라톤 등 운동으로 달리기를 하다 보면 무릎에 통증이 생길 경우가 있다. 관절을 많이 쓰면 연골이 닳아 관절염이 생기는데 병원에 가보면 다행히 관절염이 아니라고 한다. 그런데..

딥스 가슴통증 [내부링크]

가슴통증 뭐가 문제야? 맨몸으로 하는 효과적인 운동 중 하나로 턱걸이와 함께 고강도 운동에 속하는 딥스가 있다. 딥스는 특히 가슴운동에 효과적인데 부상의 위험이 있는 운동이다. 운동 도구는 평행봉을 사용..

[재미]망치질의 위험 [내부링크]

이래서 망치질이 위험하다니까! 망치질을 하다 잘못해서 손을 찧으면.... 친구의 놀림감이 될 수 있다.

컴퓨터 모니터 게임과 영화를 위한 한성컴퓨터 ULTRON 3547UC 울트라와이드 [내부링크]

옆으로 길면 뭐가 좋아? 한성컴퓨터 게이밍 모니터 ULTRON 3547UC 울트라 와이드 모니터 하면 삼성이나 LG를 많이 사용하지만 중소기업에서 나온 가성비 모니터들이 있다. 그중 요즘 가성비로 유명한 모니터 중..

공황장애 왜 연예인이 걸리지? [내부링크]

대중 앞에 서는 연예인들이 왜 공황장애에 걸리는 걸까? 공황장애란 불안장애로 공황발작을 말한다. 공황은 갑자기 겪는 심리적 불안상태로 강한 공포를 느끼는 것이다. 어떤 위험한 상황이 아닌데도 이런 것을..

타이레놀 효능 [내부링크]

효과 빠른 두통약 맞아! 개인적으로 오랫동안 두통을 달고 살았었다. 심리적인 것이었는데(관련 포스팅 http://tioom.tistory.com/11) 그때마다 먹었던게 타이레놀이다. 보통은 두통이 있을 때마다 약국에 가서..

탈모치료와 탈모에 좋은 음식 습관, 관리와 예방법 [내부링크]

진정 치료법은 없는가? 탈모란? 탈모는 말 그래로 털이 빠지는 것이다. 그런데 일반적으로 탈모는 머리카락을 빠지는 것을 말한다. 머리카락이 힘이 없어지고 나는 양보다 빠지는 양이 많으면 탈모라 한다. 탈모..

중고카메라 매입 시 주의사항 [내부링크]

중고 카메라 잘 사는 것도 기술? 새것 같은 중고제품을 저렴하게 구입해서 사용하는 알뜰족이 많이 있다. 꽤 많은 중고거래가 일어나고 있는데 제품들 중 카메라는 중고거래가 활발한 품목 중 하나다. 특히 멋모..

고맙습니다 감사합니다 차이, 일본어에서 온 말? [내부링크]

감사합니다가 일본식 표현? 경제 왜란으로 일제 불매운동이 한창이다. 점점 식는 것이 아니라 점점 확대되고 있는 양상이다. 사람들은 일본에서 온 정정보들을 공유하고 있다. 물건뿐 아니라 뿌리 깊은 일본 잔재..

핑클 캠핑클럽 출연이 반가운 이유 [내부링크]

핑클 나와서 뭐가 좋은데? JTBC의 예능프로그램 캠핑클럽이 우려에도 불구하고 순항 중이다. 시청률은 4% 정도 나오는데 대단히 높은 시청률은 아니다. 예전에는 이 정도면 높은 시청률이었는데 요즘에는 종편과..

정우성 나이 먹을수록 더 멋진 남자 되는 이유 [내부링크]

왜 나이를 안 먹는거야? 대한민국 대표 미남배우 하면 늘 손에 꼽히는 정우성. 장동건과 더불어 투탑. 물론 요즘 젊은 사람들 의견은 다르겠지만... 그들은 나이(73년생)로 치면 이미 중년이 되어버렸다. 외모는..

태풍이름 왜 한글 이름이 더 많게 느껴지지? [내부링크]

다 우리나라 이름이야? 올해도 어김없이 태풍이 올라온다. 태풍은 열대폭풍이 회전하면서 생기는, 이름 그대로 큰 바람이다. 영어로는 타이푼이라고 한다. 태풍이라는 이름을 사용하는 곳은 아시아 태평양 쪽의 1..

사이트맵 등록을 위해 사이트맵 만들기 [내부링크]

사이트맵이 뭐길래? 검색을 위해 구글 웹마스터나 네이버 웹마스터에 홈페이지나 블로그 등록을 하면 사이트맵을 제출해야 한다. 사이트맵 등록을 안 해도 되지만 하면 검색에 더 노출이 잘 된다. 사이트맵이라고..

에어컨 절약방법 전기세 절약 방법 8가지 [내부링크]

안 틀 수는 없고 조금이라도 절약해보자! 장마가 끝나고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되었다. 앞으로 2~3주간은 죽음의 더위가 될게 뻔하다. 덩달아 에어컨 사용량도 최고조에 이를 것이다. 그나마 다행인 건 누진세가..

영화 김종욱 찾기 결말은 과하지 않아... [내부링크]

누구나 첫사랑은 다 있잖아? 뮤지컬로 유명해져서 영화가 된 김종욱 찾기. 2010년에 나온 로맨틱 코미디 영화로 흥행에도 성공했다. 물론 뮤지컬이 먼저 나와서 흥행했고. 사람들이 많이 봤다는 것은 그만큼 공감..

영화 터미널 - 실화도 극적, 각색도 극적 [내부링크]

우리도 가끔씩 터미널에 갇혀있다 영화 터미널. 톰 행크스, 무엇보다 캐서린 제타존스 주역의 영화다. 물론 톰 행크스가 이야기의 주다. 프랑스 공항에서 있었던 이란인 메르한 카르미 나세리의 실화를 바탕으로..

영화 기술자들 이라기 보다는 연기자들 [내부링크]

기술을 좀 많이 이용하지... 한국형 케이퍼 무비 기술자들. 늘 그렇듯이 한국형이 붙으면 좋은 경우가 드물다. 기술자들도 마찬가지. 기술을 가진 도둑들의 영화라면 기술을 좀 많이 사용했으면 좋겠는데 기술력..

카카오톡 사진 묶어보내기 PC, 모바일 방법 [내부링크]

계속 울리는 카톡! 으~~~~ 카카오톡에서 사진을 전송할 때 사진 숫자가 많으면 받는 상대가 계속해서 카톡음이 울리며 스크롤을 한참 내려야 하는 불편이 생긴다. 이때 사진을 모아서 보내는 방법으로 하면 하나..

임진왜란에서 조선왕조실록을 지켜낸 안의와 손홍록 [내부링크]

모두 사라져 버릴 뻔한 조선왕조실록 조선왕조실록은 조선 최고의 역사서로 역대 왕들의 행적이 모두 기록되어 있는 우리나라의 국보다. 이 방대한 역사서를 기록한 것도 대단하지만 잦은 외침과 전 국토가 유린..

내겐 너무 가벼운 그녀 - 다행히 신데렐라 영화는 아님 [내부링크]

진짜 아름다움이란? 내겐 너무 **한 그녀라는 제목을 휴행시킨 바로 그 영화다. 내겐 너무 가벼운 그녀. 나왔을 당시 예고편이 꽤 재미있었는데 이런류의 영화를 극장에서는 잘 안 보는터라 나중에 보게 되었다...

주윤발 기부를 통해 본 멋진 삶 [내부링크]

주윤발 영원한 따거 나 같은 아재 세대의 주윤발 하면 당연히 영웅본색. 그걸로 게임 끝이다. 주윤발을 있게 한 영화이면서 소년 시절의 우상이었고 홍콩 느와르 영화의 상징이었다. 과거형이긴 한데 지금도 홍콩..

배터리맨 비바 스트루자(Biba Struja) 마술일까? 초능력일까? [내부링크]

진짜 전기를 만들어낸다고? 배터리맨이라는 별명이 붙은 사람이 있다. 이름은 비바 스트루자(Biba Struja). 그는 전기를 만들어내는 재능을 가지고 있다고 한다. 전기뱀장어처럼. 그동안 전기관련 초능력자라고..

아메리칸 메이드 - 톰형이 나온 영화로 이렇게 흥행 못하다니... [내부링크]

냉전시대의 미국은 참... 국내에서 흥행에 실패한 2017년 영화 아메리칸 메이드. 톰 크루즈가 주연임에도 불구하고 흥행에 실패했다. 관객 평점도 아주 안 좋다. 아마도 나이 들어서 더욱 액션에 집착하는 듯한..

영화 만남의 광장 - 까메오가 다했다 [내부링크]

이것 참.... 만남의 광장이라는 건 휴게소 이름으로 많이 사용된다. 곳곳에 만남의 광장이 있는 듯. 그야말로 사람들이 오가며 만나는 장소. 영화의 제목에 이걸 사용했다는 것은 내용이 그렇다는 것. 같은 동네..

영화 사랑의 기적 - 이건 아니잖아 [내부링크]

누가 제목을 지었지? 사랑의 기적이라는 제목만 보면 당연 멜로 영화로 착각할만하다. 거기다 영화 스틸컷을 보면 딱 의사인 로빈 윌리엄스와 간호사의 사랑이야기라는 착각이 들게 만든다. 그러나 아니다. 영화..

디스트릭트 9 - 인종문제를 천재적으로 다룬 영화 [내부링크]

너무도 쉬운 은유.... 디스트릭트 9이라는 독특한 제목만큼이나 독특한 설정을 가진 SF영화다. SF영화에서 외계인이 등장하면 많은 영화에서 그랬듯이 외계인과 인간의 사투 정도 그려야 하지만 이건 독특해도 너..

영화 인터스텔라 - 우린 답을 찾을 거야 하지만... [내부링크]

아직 답을 못 찾았어... 전 세계적인 흥행을 거두고 우리나라에서는 흥행을 넘어 열풍을 일으킨 영화 인터스텔라. 그 열풍이 우리나라 교육 열풍 때문이라는 게 참 웃기기도 한데 어쨌건 블랙홀을 가장 과학적으..

네이버 공식 블로그 기업블로그 등록 방법 [내부링크]

공식 타이틀이 뭐가 좋지? 네이버 블로그에 보면 공식블로그라는게 있다. 협회나 단체, 관공서 같은 곳에서 운영하는 블로그에 공식 타이틀을 달아주는 건데 이렇게 하면 다른곳에서 이름을 도용해서 블로그를 운..

영화 월요일이 사라졌다 - 제목만 보고 외면하지 말기... [내부링크]

월요일이 사라지면 좋겠어? '월요일이 사라졌다' 독특한 제목의 이 영화는 제목만 보면 별로 끌리지 않는다. 마치 월요병에 시달리는 셀러리맨의 비애를 그린 영화 같은 느낌도 있다. 그런 영화 아니다. 놀랍게도..

크롬 브라우저 주소표시줄 검색에 왠 야후? 주소창 검색엔진 바꾸는 방법 [내부링크]

주소창 검색에 언제 적 야후가... 크롬은 구글에서 만든 브라우저다. 이 브라우저 주소표시줄인 주소창에는 웹주소만 적는 거라 생각하겠지만 여기에 검색어를 직접 적어 넣어도 검색이 된다. 그런데 원래 그런..

구글 크롬 브라우저 북마크바 좁을 때 파비콘으로 정리 [내부링크]

바글바글 좁은 북마크바 어떻게 해? 현재 전세계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구글 크롬 브라우저. 대부분의 브라우저는 자주 가는 사이트들을 북마크를 해 놓는 기능이 있다. 구글 크롬도 당연히 기능이 있는데 북마..

부러진 화살 - 판사 석궁 테러 사건 [내부링크]

분명 불법인데 왜 편들게 되지? 영화 부러진 화살. 실제 일어났던 판사 석궁 테러 사건 실화를 모티브로 만들어진 영화다. 모티브라고 했지만 모든 것을 다 창작한 건 아니고 상당 부분 실제 사건을 반영했다. 그..

이런 친구와 여행 주의! 같이 가기 싫은 유형 7가지 [내부링크]

멀리해야 할 여행친구 그 친구를 알려면 같이 여행을 가보라는 말이 있다. 꼭 누가 나쁘다가 아니라 같이 여행을 가보면 그 사람의 진면목이 드러나는 경우가 많다. 몰랐던 습관이나 성향도 알게 되고 본인과 잘..

허임, 허준보다 뛰어났던 조선 제일침 [내부링크]

허준보다 뛰어났다고? 한의학에서 빼놓을 수 없는 인물이 허준이다. 아니 가장 중요한 인물이 허준이다. 동의보감을 썼으며 한의학의 교과서다. 한의학을 크게 침과 뜸을 놓는 부분과 약을 쓰는 것으로 나눌 수..

영화 이보다 더 좋을 순 없다 - 나를 더 좋은 사람이 되고 싶게 만드는 사람 [내부링크]

나를 더 나아지게 만드는 건? 이보다 더 좋을 수 없다는 그때 당시 많이 나왔었던 90년대 감성 물씬 풍기는 로맨스 영화다. 로메스 코미디로 분류하기는 하지만 사실 웃긴 건 모르겠다. 개인적인 유머 코드가 안..

퇴계 이황의 며느리 사랑 [내부링크]

며느리를 사랑했다는게 아니고 시아버지의 사랑 퇴계 이황은 조선의 대 유학자다. 우리나라 천 원권 지폐에 있는 위인이다. 하지만 그가 어떤 업적이 있는지는 잘 모르고 있다. 다만 유학자이면서 도산서원을 만..

에이리언 커버넌트 - 믿고 보는 시리즈 믿고 보는 감독 [내부링크]

인류의 기원이 중요해? 영화를 보다보면 믿고 보는 시리즈가 있다. 아니면 후속작이 별볼일 없어져도 의리로 보거나. 또 감독의 이름을 믿고 보는 영화도 있다. 에이리언 시리즈는 두가지 다이다. 에이리언이라는..

세종대왕이 준 세계 최초 출산휴가 [내부링크]

세계 최초의 출산휴가? 한국인이 존경하는 위인에 늘 상위권에 랭크되는 위인이 바로 세종대왕. 세종대왕의 가장 큰 업적은 바로 한글이다. 그 외에도 어마어마한 업적들은 말로 다 하기 힘들 정도다. 그중에서..

커스 다마토 - 타이슨의 위대한 스승인 이유? [내부링크]

트레이너가 아닌 스승 커스 다마토 20세기 최고의 복서 중 하나였던 마이크 타이슨. 전설적인 핵주먹으로 그의 경기마다 희한한 머리를 한 돈킹이라는 흥행사가 등장했다. 그러나 마이크 타이슨을 만든 건 돈킹이..

한포진 주부습진과 다른 손가락 수포 [내부링크]

한포진이야? 주부습진이야? 손가락에 가려움증이 생겨 긁다 보면 수포가 있는 것을 발견하는 경우가 있다. 이 손가락 수포의 병명은 한포진이다. 보통 여름처럼 땀이 잘 나는 계절에 생기는데 계절과 상관없이 고..

밀가루가 다 똑같지 않다고? 강력분, 중력분, 박력분 차이 [내부링크]

강중박? 나눠서 뭐하게? 빵이나 면을 만들 때 사용하는 밀가루는 밀을 갈아서 만든 가루다. 다양한 음식에 사용되는 중요한 식재료로 빵이나 면 외에도 전, 제과, 심지어 수프를 만들 때도 사용된다. 우리나라보..

M자 손금이 부자 될 손금? [내부링크]

M자 손금이 부자손금이라고 누가 그래? M자 손금이라고 손에 M자 모양이 있으면 부자가 된다고 사람들에게 알려져 있다. 손금을 전문적으로 보는 사람이 있는데 일반적으로는 술자리에서 단편적인 지식을 가지고..

자동선 미모 한류의 원조 자하동 선녀 [내부링크]

중국 사신도 반한 미모 송도를 대표하는 기생이자 기생의 대명사로 황진이가 있다. 기생하면 딱 떠오르는 이름. 그러나 송도에 또 하나의 엄청난 미인이 있었는데 그게 바로 자동선이다. 왜 자동선이냐? 쫌 유치..

블랙 호크 다운 - 리들리 스콧이잖아~ [내부링크]

"죽은 자만이 전쟁의 끝을 본다(Only The Dead Have Seen The End of War)" - 플라톤(Plato)" 영화 시작에 이 문구가 나온다. 죽은 자만이 전쟁의 끝을 본다... 살아 있는 한 전쟁은 끝날 것 같지 않다. 아마도 전..

안산 중앙역 삼겹살 맛집 맛찬들 [내부링크]

안산 중앙역 삼겹살 맛집. 맛찬들 왕소금구이. 맛집이지만 체인점이다. 체인점들이 보통 중박 이상은 다 하기 때문에 별로 맛에 실패할 일은 없지만 여기는 고기가 꽤 맛있다. 맛의 비결은 고기를 숙성해서 준다는..

QCY-T1 블루투스 이어폰 한쪽만 들리고 좌우 연결 안될 때 초기화 방법 [내부링크]

QCY-T1이 한쪽만 들릴 때는? QCY-T1 블루투스 이어폰은 가성비 끝판왕 이어폰으로 유명하다. 또 하나의 대륙의 실수라고 하지만 이제 대륙은 실수하지 않는다. 그냥 기술력인 거지. 잘 만들고 음질도 괜찮고. 친구..

꽃에 미친 화가 김덕형의 백화보 [내부링크]

꽃에 미쳤어? 백화보(百花譜)라는 조선시대의 책이 있다. 이름에서 느껴지듯이 꽃에 관한 책이다. 그것도 그림책. 꽃을 그린 것들을 모아놓은 책이다. 지금으로 치면 식물도감 정도 될까? 아니면 식물 화보집? 이..

마늘의 효능 정력엔 생으로, 젊음엔 익혀서 [내부링크]

먹는 방법에 따라 효과도 달라? 우리나라의 대표음식 하면? 김치? 음식으로는 김치가 맞다. 그럼 대표 식재료는? 바로 쌀. 그리고 그다음 마늘이다. 한국인 하면 김치, 그리고 나트륨 과다 섭취라고 하는데 마늘을..

청와대 국민청원 논란의 불쏘시개 [내부링크]

청와대 국민청원 뭐가 그렇게 좋아? 청와대 국민청원. 문재인 정부 들어서 만든 정책 중 하나로 사람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아마도 국민청원은 다음 청원 때도 계속될 것 같다. 혹시 그런 일은 없겠지만..

안심이 앱 - 서울 여성 안심 귀갓길을 위한 어플 [내부링크]

안심이 앱으로 안전하게 귀가하자 우리나라가 치안이 잘 되어 있는 나라라고는 하지만 여전히 여성들이 늦은 밤 귀갓길은 위험에 노출되어 있다. 서울시에서는 이런 밤길 호신 앱을 개발했는데 이름이 '안심이'다...

미니멀 라이프 1일 1개 버리기 문제점 [내부링크]

어떻게 버려야 하나? 미니멀 라이프를 실천하는 사람이라면 처음에 하는 일이 아마도 버리기일 것이다. 많은 책들에도 그걸 하라고 되어있고 가장 손쉽게 할 수 있는 것도 그것이다. 그리고 하다 보면 버릴게 정말..

해무리 원형무지개가 생기면 진짜 비가오나? [내부링크]

해무리의 정체는? 해무리는 원형무지개다.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무지개는 반원 모양으로 지평선 부근에 생기는 것이다. 그 외에도 일자 형태로 생기기도 하고 해무리처럼 원형으로 보이이고 한다. 해무리라는 말..

하수오 효능 5가지 흰머리가 검어질까? [내부링크]

하수오 먹으면 정말 머리가 검어져? 하수오는 약재로 흔히 적하수오 백하수오로 나눈다. 하지만 이건 편의상 이렇게 하는 것이고 두 식물이 먼 친척이기는 하지만 좀 다르다. 흔히 건강식으로 먹는 백하수오를 하..

냉장고 위에 전자레인지 올려놔도 될까? 오해와 진실 [내부링크]

올려 말어? 진실을 말해줘!! 인터넷에 검색해보면 전자레인지를 냉장고 위에 올려놔도 되느냐에 대한 질문이 많이 있다. 그리고 그에 대한 답변도 다양하다. 누구는 된다고 하고 누구는 안된다고 한다. 풍수지리를..

헤밍웨이의 딸이 아들이었다고? [내부링크]

아버지에 대한 반발로 딸이 되다니... 어니스트 밀러 헤밍웨이는 미국의 유명한 소설가다. 미국의 자랑이기도 한 대단한 소설가이자 저널리스트. 노벨상도 수상했다. 그의 재능과는 별개로 그는 여성편력으로도 유..

비격진천뢰 - 왜구를 놀라게 한 조선의 신무기 [내부링크]

왜구들이 비격진천뢰에 놀란 이유는? 비격진천뢰는 조선시대의 포탄이다. 포탄이면서 폭탄이다. 이유는 이 포가 일종의 시한폭탄이기 때문이다. 그 이전의 포들은 파괴력으로 승부하는 방식이었다. 커다란 쇳덩어..

에디슨의 말하는 인형 [내부링크]

에디슨은 아마도 우리가 알고 있는 가장 유명한 발명가일 것이다. 그가 만든 것들은 지금도 상당 부분 우리의 생활에 영향을 주고 있다. 축음기, 전깃불, 영화 등 20세기에 사용한 많은 생활필수품들을 만들거나..

애플 계정 비정상적인 로그인 피싱 메일 주의! [내부링크]

이상한 이메일이 와있었다. 애플 계정에 뭔가 문제가 생긴 모양이다. 비정상적인 로그인 시도를 감지했다며 계정을 확인하란다. 보낸사람에는 App라고 표기된 거 보니 애플에서 온 것 같다. 결론부터 말하면 이건..

축지법을 썼다던가... 보부상 이용익 [내부링크]

이용익은 대한제국 시대의 관료이면서 독립운동가다. 고려대학교의 전신인 보성학교의 설립자이기도 하다. 본관은 전주고 이성계의 이복형인 완풍대군 이원계의 후손이다. 집안은 그렇지만 그는 가난한 집에서 태..

영화 옥토버 스카이 - 꿈을 꾸는 사람, 꿈을 갖고 싶은 사람을 위해 [내부링크]

영화 옥토버 스카이. 옥토버 스카이라고 굳이 영문명을 그대로 사용한 이유가 궁금한 영화. 한글화 했어도 됐을 텐데... 뭔가 더 있어 보이려고 그렇게 했을까? 뭔가 있는 영화임에는 공감한다. 잔잔하면서도 아주..

물괴 - 우리나라 괴수 영화는 왜? [내부링크]

언젠가도 한번 썼었는데 괴수영화 마니아다. 일단 괴수 나오면 별점 반 먹고 들어간다. 물괴는 오랜만에 우리나라에서 만든 괴수영화다. 그래서 기대가 컸다. 하지만 우리나라 괴수영화의 대표작인 괴물을 뛰어넘..

가정제 신선이 되고 싶었던 명나라 세종 [내부링크]

가정제는 명나라 11대 황제로 묘호는 세종이다. 하지만 가정제로 더 알려져 있다. 연호를 가정(嘉靖)으로 사용해서 가정제. 1507년 태어났고 21년에 즉위하여 사망할 때까지 재위했다. 우리나라에는 세종이라는 성..

영화 늑대소년, 판타지 아닌 멜로 [내부링크]

영화 늑대소년은 송중기, 박보영 주연의 영화다. 주인공에서 느껴지듯이 완벽한 멜로 영화이면서 여성의 로망을 자극 시켜주는 영화다. 판타지로 분류되기는 하지만 극히 드문 부분일 뿐 굳이 판타지라고 하면 여..

큐알코드(QR CODE) 만들기와 활용 [내부링크]

큐알코드(QR CODE)는 다양한 정보를 담을 수 있는 코드다. 바코드가 숫자와 막대를 조합시켜 판독하게 만든데 비해 큐알코드는 더 많은 정보를 담을 수 있다. 일반적으로는 정보를 담은 페이지로 링크를 시킨다...

집안에 기어 다니는 작은 딱정벌레 권연벌레 퇴치방법 [내부링크]

가끔 방 안에서 작아서 잘 보이지도 않는 점 같은 벌레가 움직이는 경우를 볼 수 있다. 너무 작으니 무슨 벌레 인지도 잘 확인이 안 되는데 건들면 죽은 척하고 눌러보면 딱딱한 껍질이 있는 게 딱정벌레 종류임에..

화냥년, 화냥녀로 불린 환향녀(還鄕女). 어원과 진실 [내부링크]

화냥년은 바람기가 있거나 몸을 함부로 굴리는 여성을 비하하는 단어다. 비하하는 단어라는 것은 욕이라는 말이다. 보통 년을 붙이면 욕이 된다. 그렇다고 해서 화냥녀가 욕이 아닌 건 아니다. 똑같이 비하하는 단..

2019 근로장려금 신청 자격, 기간과 바뀌는 것 [내부링크]

5월은 가정의 달이라고 많은 가정 행사가 있어 가정에 부담이 되는 달이기도 하다. 그래서 월급쟁이들의 주머니가 가벼워지는 달이다. 그런데 이런 5월도 기쁜 일이 있다. 바로 근로장려금 신청. 모두에게 주는 것..

두문불출 두문동 72인 이야기 [내부링크]

'두문불출'이라는 사자성어가 있다. 집안에만 있고 바깥 출입을 안 하는 것을 두문불출이라고 한다. 일반적으로 사자성어는 중국에서 유래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것은 우리나라에서의 사건으로 인해 더 유명하게 되..

인터넷 실업급여 신청 방법 및 수급조건 [내부링크]

퇴사를 하게 되면 실업급여를 신청하는 경우가 있는데 실업을 했다고 모두다 실업급여를 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수급조건이 맞아야 한다. 보통은 권고사직으로 인한 퇴사의 경우 실업급여를 받을 수 있다. 자..

흥선대원군이 된 파락호 이하응 [내부링크]

조선 말기의 절대적 권력자 하면 흥선대원군이 떠오른다. 흥선대원군은 후대의 평가가 엇갈리는 인물이기도 하다. 쇄국정책으로 근대화를 늦췄다는 원죄를 갖고 있었다. 그런데 요즘은 점점 긍정적인 방향으로 바..

월터의 상상은 현실이 된다 - 거짓말처럼 꿈이 이루어지기를... [내부링크]

(스포일러가 있습니다)월터는 살아오면서 특별한 일을 해 본 적이 없고, 특별한 곳을 가 본 적도 없다. 일반적인 소심하고 나약한 사람들처럼 회사와 상사의 부당함에도 저항하지 못하고, 좋아하는 여자가 있지만..

구글 캘린더 음력 날짜 보이게 하는 법과 음력 생일 알림 설정 [내부링크]

구글 캘린더가 좋기는 한데 미국에서 만든 거다 보니까 약간 불편한 점들이 있다. 그 중 하나가 음력날짜. 음력이 표시가 안되는데 이제 음력 쓰는 나라들은 거의 사라진 듯하다. 우리나라에서도 잘 사용하지는 않..

영화 연가시 - 자본은 충분히 그럴만도 하지... [내부링크]

영화 연가시 하면 떠오르는 생각은 안타까움이다. 독특한 소재와 배우의 열연에도 불구하고 좋은 평을 못 얻었다. 혹시 할리우드에서 리메이크한다면 괜찮을까? 2012년에 만들어진 영화로 오래되기는 했지만 그 정..

하트벌레 나방파리 퇴치방법 [내부링크]

날개를 접고 앉아있으면 하트 모양처럼 생겨서 하트 벌레라고 불리는 벌레가 있다. 정식 명칭은 나방파리다. 작고 모양이 하트라 벌레를 무서워하는 사람도 나방파리에 대해서는 그다지 기겁하거나 하지는 않는다...

여행가방 캐리어 비밀번호 분실 했을 때 여는 법, 재설정 방법 [내부링크]

여행갈 때 항상 갖고 가는 캐리어. 보통은 해외나갈 때나 먼 곳을 갈 때 사용하게 된다. 또는 출장을 가거나. 여행가방은 보통 수화물로 부치기 때문에 잠금장치가 있고 비밀번호를 설정해 놓는 경우가 많다. 대부..

로맨틱 홀리데이 - 기적과 인연이 생기기를... [내부링크]

로맨틱 코미디를 잘 보지는 않는데 그렇다고 이 장르를 싫어하는 건 아니다. 찾아서 보지는 않지만 한번씩 보게 되면 즐거워 지는 것이 또 이 장르다. 영화 로맨틱 홀리데이는 로맨스 영화의 클래식이며 정석 같은..

대나무 원목 좌식 테이블 [내부링크]

좁은 원룸에서 좌식 컴퓨터 책상에 앉아 밥을 먹었는데 책상은 높이가 높아 여간 불편한게 아니다. 그래서 심플하고 예쁜 좌식 테이블을 알아봤는데 대나무 원목 좌식테이블이 눈에 띄었다. 일단 MDF가 아닌 원목..

군함도 - 영화 군함도를 위한 변명 [내부링크]

영화 군함도. 아픈 역사를 끄집어내고 송중기와 소지섭이 주연이고 만들 때부터 화제였다. 감독은 류승완. 어마어마한 흥행 감독은 아니지만 그래도 충무로에서 한가닥 하는 감독. 그러나 막상 뚜껑을 열자 온갖..

영화 공범 나름 반전은 있었으나... [내부링크]

영화 공범. 손예진 김갑수 주연의 스릴러 영화다. 우리나라 스릴러 영화들이 힘이 딸리는 경우가 많은데 이 영화도 그렇다. 소재도 괜찮고 주인공들의 열연도 볼만하다. 몰입도도 나쁘지 않다. 나름 반전에 반전도..

인터넷으로 확정일자 받는 법 [내부링크]

이사를 하게 되면 전입신고와 함께 확정일자를 받는다. 확정일자란 법원 또는 동사무소 등에서 주택임대차계약을 체결한 날짜를 확인해주기 위해 계약서 여백에 그 날짜가 찍힌 도장을 찍어주는 데 그 날짜를 말한..

때를 쉽게 밀어주는 때르메스 때장갑 솔직 사용후기 [내부링크]

요즘에는 때를 미는 것이 안 좋다는 인식이 알려져 때를 미는 사람이 그렇게 많지는 않은 것 같다. 특히 매일 샤워를 하는 일상인데 굳이 때를 밀 필요는 없는 것 같다. 하지만 겨울이 되면 하얗게 각질이 일어나..

생활비 줄이기 절약법 10가지 [내부링크]

연일 경기가 나쁘다고 언론에서 떠든다. 그런데 실상 지수는 그다지 나쁘지 않다. 그럼 무엇이 문제인가. 문제는 양극화. 양극화로 인해 중산층이 없어지고 있고 서민들의 삶은 팍팍하고 부유층은 더욱 윤택해지고..

콩: 스컬 아일랜드-괴수대백과사전의 시작 [내부링크]

영화 콩: 스컬 아일랜드. 킹콩 리부트 중 킹콩이라는 이름을 과감히 빼버린 영화다. 물론 킹콩이 콩섬의 왕이라는 뜻으로 딱히 이름은 아니지만 킹콩은 이미 이름처럼 되어버렸다. 우선 영화에 대한 이야기를 하기..

러브 액츄얼리-크리스마스에 사랑을 못했다면 이 영화를... [내부링크]

크리스마스에는 '나홀로 집에'라는 깨지지 않을 것 같은 아성을 깨뜨린 영화가 바로 '러브 액츄얼리'다. 아마도 이 영화를 본 사람들은 대부분 몇 번씩 본 사람들이 많을 것이다. 꼭 찾아봐서가 아니라 크리스마스..

애플 아이튠즈 컴퓨터 인증 숫자가 모자를 때 인증 해제 방법 [내부링크]

애플의 아이폰이나 아이패드를 사용하면 아이튠즈를 컴퓨터에 깔아서 사용한다. 컴퓨터에 깔면 인증을 받게 되는데 이게 인증 숫자에 제한이 있다. 많은 컴퓨터에 못깔게 하려는건지 모르겠는데 꽤 불편하다. 일반..

소리없이 강한 용각산 [내부링크]

'이 소리가 아닙니다. 이 소리도 아닙니다. 용각산은 소리가 나지 않습니다.'라는 TV광고로 유명한 용각산. 아주 어렸을 적에 본 기억이 있는 이 광고의 제품이 아직까지도 나오고 있다. 여전히 소리가 나지 않는..

안용복 울릉도 독도가 우리땅 임을 확인 [내부링크]

안용복은 부산 동래 사람으로 그곳에서 수군에 들어가 능로군으로 복무했다. 부산 왜관에 출입해 일본말을 잘했고 통역도 맡아 했다고 한다. 조선 숙종때인 1693년 동래어민들과 함께 울릉도에서 어업활동 중 그곳..

얀 카르스키 홀로코스트를 세상에 알리다 [내부링크]

2차 세계대전 독일 나치의 유대인 학살 홀로코스트의 실상이 세상에 알려진 건 어떻게 된 일일까? 그 참상을 세상에 처음 알린 사람이 있다. 바로 폴란드인 '얀 카르스키'. 그는 2차대전 당시 폴란드의 저항운동..

아르헨티나 엘오호(THE EYE) 디아이섬 자전하는 미스터리, 또 다른 것은? [내부링크]

아르헨티나의 파라나 삼각주에는 미스터리한 섬이 있다. 엘오호(THE EYE, 눈)라 불리는 섬이다. 이렇게 불리는 이유는 호수위에 있는 섬의 모습이 마치 눈동자를 닮았기 때문이다. 이 섬이 미스터리한 이유는 자전..

계절성우울증 증상 가을 탄다는게 바로 이것 [내부링크]

흔히 가을이 되면 가을탄다는 말을 한다. 왠지 쓸쓸해지기도 하고 센티해지고 감성에 젖는데 이것을 두고 가을을 탄다고 하는 것이다. 그런데 이것이 바로 계절성우울증 증상이다. 이는 어쩌면 사계절이 뚜렷한 지..

독일 푸루스르크의 폴터가이스트 혹은 빙의 [내부링크]

유령의 장난으로 여겨지는 폴터가이스트 현상은 전세계에서 목격되고 있는데 사실은 원인을 알 수 없는 대부분의 사건들을 폴터가이스트라고 말하고는 한다. 1970년 독일 폴터가이스트 사건은 뉘렘베르크 인근의..

오다기리 죠의 도쿄타워 감동적이거나 나른하거나 [내부링크]

오다기리 죠의 도쿄타워. 앞에 붙은 배우의 이름과 제목에서 알 수 있듯이 일본영화다. 사실 영화는 일본보다 우리가 더 잘 만든다는 생각이 있어 즐겨보지는 않지만 일본 영화 나름의 맛이 있다. 그냥 도쿄타워라..

현대차 잠정합의 그들은 정말 귀족노조인가? [내부링크]

현재 파업을 진행중인 현대차 노조가 임금협상 2차 잠정합의안을 통과시켰다. 투표로 진행안 결과 63%가 찬성했다. 언론은 기다렸다는 듯이 귀족노조와 임금인상으로 인해 얻게 되는 이익을 분석하며 돌려까기에..

나치 전투기 땅속에서 발견, FW-190 은 무엇? [내부링크]

2차대전 나치 전투기가 땅속에 파묻혀 있는 것이 발견되었다. 터키 카이세리주 인데 모델은 독일 공군 전투기 포케불프라고 하는 FW-190A3다. 이 전투기는 2차대전 당시 터키가 독일에 철광석을 제공하며 72대를..

브로콜리 치매예방에 효과 엽산이 주요 작용 [내부링크]

불효자 병이라고 불리우는 치매가 있다. 몸이 아픈게 아니라 주변 사람들을 못 알아보게 되어 본인보다 주변사람들이 힘들어진다. 노령화 사회가 되면서 치매는 점점 사회문제가 되어가고 있다. 이런 치매에 좋은..

직업계고 취업률 상승세지만 그 실체는? [내부링크]

직업계고는 예전 실업계 고등학교라고 했던 곳으로 특성화고, 마이스터고 등을 말한다. 이 직업계고 취업률이 7년째 상승중이다. 예전에 공부 못하면 간다던 인식이 많이 바뀌어 청소년들의 자주적인 사고로 대학..

7년만의 외출 마릴린 먼로의 인생장면을 탄생시킨 고전영화 [내부링크]

무려 1955년 개봉한 코미디 장르의 영화 7년만의 외출. 우리나라는 전쟁 직후라 이때 당시 미국영화를 접했다면 굉장한 권력층이었겠지. 지금은 고전영화로 마니아들이 한번씩 찾아보는 영화다. 영화가 특별하다거..

미국 대통령 선거 방식 미국 대선 즐기기 [내부링크]

미국 대통령 선거 방식은 직접선거를 하는 우리로서는 이해하기가 힘들다. 간접선거 방식을 고수하고 있는데 독특하게 치뤄진다. 미국대선은 전 세계의 이슈가 된다. 미국의 대통령이 누가 되느냐에 따라 자국의..

한선교 유은혜 의원에 술집에서나 할법한 말을... [내부링크]

한선교가 유은혜 의원에게 말했다. " 내가 그렇게 좋아?" 이 말을 어디서 했냐고? 국감장에서. 정말 대단하다. 막 나가는 것을 넘어섰다. 하는 행동과 말이 추하다 못해 혐오의 영역까지 넘나들고 있다. 아나운서..

생리대 신청, 생각없는 탁상행정 [내부링크]

얼마전 한 언론에서 정부의 저소득층 여성청소년에게 생리대를 무상지원하는 복지가 탁상행정이라는 비판 기사가 났었다. 이를 본 여론이 들끓자 부랴부랴 생리대 신청을 이메일로 가능하게 하고 택배로 받아보게..

FOMC 의사록 기준금리 인상 전망, 한국에 영향은? [내부링크]

미국 연방공개시장위원회인 FOMC 의사록이 공개되었다. 이 의사록에 의하면 기준금리 인상 전망이 있었다고 한다. 하지만 인상 시점에 대한 명확한 언급은 없었다. 다만 12월에 인상할 거라는 전망이 우세한 편이..

영수증 환경호르몬 주의, 문제는 대안이 없다는 것 [내부링크]

공공기관, 은행, 마트 등에서 발급하는 영수증, 순번대기표에는 놀라운 비밀이 있다. 바로 환경호르몬 중 하나인 비스페놀이 들어있다는 것이다. 영수증의 환경호르몬은 일전에도 이슈가 된 적이 있는데 이번 국회..

9월 청년실업률 9.4% 역대최고 매일매일이 새로운 기록 [내부링크]

9월 실업률이 11년만에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 그리고 9월 청년실업률은 가장 높은 수준으로 올랐다. 조선,해운업 구조조정과 수출부진때문이라는 분석이다. 경기침체로 기업이 구조조정에 나서고 신규채용도 줄..

소아청소년 비만율 심각한 수준 [내부링크]

소아청소년 비만율이 심각한 수준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우리나라만의 문제가 아니라 세계적인 문제이기도 하다. 우리나라의 비만율은 6명중 1명. 이들은 과체중이거나 비만이다. 비만율은 증가하고 신체활동..

오바마 화성에 인류 보낸다는 말과 박근혜 달탐사 계획 [내부링크]

미국의 버락 오바마 대통령은 2030년까지 화성이 인류를 보내겠다는 목표를 말했다. 화성탐사 프로젝트는 이미 많은 얘기가 나오고 실제로 실행되고 있다. 미국으로서는 아마도 우주개발 계획의 가장 확실한 목표..

인공수정 명태 양식기술 개발, 국민생선이 사라졌던 이유는? [내부링크]

명태, 동태, 생태, 황태, 건태 등 보관방법에 따라 명태는 여러가지 이름으로 불리운다. 그만큼 많이 먹고 많이 잡혔던 국민생선이었다. 이런 명태가 사라졌다. 그냥 사라진게 아니라 완전히 사라졌다. 2000년 이..

진나라 한무제와 무사황후 위자부 [내부링크]

진나라의 한무제는 아주 소문난 바람둥이다. 그는 수많은 여인들과 염문을 뿌렸는데 왕이니까 그렇다 치고. 그 여인들의 결말이 좋지 않다는데 문제가 있다. 한무제와 무사황후 위자부의 이야기도 그렇다. 위자부..

김유신은 장수이자 모략가 [내부링크]

김유신하면 삼국을 통일한 위대한 장수로 알고 있고 수많은 위인전에 그의 이야기가 담겨 있다. 그리고 그의 일화 중 제일 유명한 것이 말의 목을 베는 일화다. 술을 끊기로 했는데 말이 원래 버릇대로 주인을 태..

백남기 주치의 백선하 교수의 궤변 [내부링크]

백남기 주치의 백선하 교수에 대한 국감이 있었다. 이번 국정 감사에서 고 백남기씨의 사망진단서를 작성한 주치의 백선하 교수가 증인으로 출석했는데 병사가 맞다는 입장을 분명히 했다. 그리고 서울대 병원은..

손흥민 9월의골 1,2위 독점. 골 동영상 [내부링크]

손흥민이 펄펄 난다. 프리미어리그 토트넘 핫스퍼에 진출하면서 독일에서만큼 적응하지 못하나 걱정됐지만 이번 시즌에 아주 엄청난 활약을 하고 있는 것이다. 급기야 토트넘 팬들이 선정하는 9월의 골 1, 2위를..

한의 임신성공률 21.5%의 의의 [내부링크]

난임문제는 안겪어 본 사람은 모른다고 한다. 흔히 생각하기에는 애 안생기면 안나으면 되지. 입양하면 되지라고 생각하지만 그게 그렇지 않다. 꼭 자신의 아이를 갖고 싶은 사람들이 많이 있다. 그래서 시험관 시..

노트7 생산중지, 삼성 갤럭시노트7으로 사면초가 [내부링크]

삼성이 갤럭시 노트7 생산중지를 결정했다. 갤럭시노트7의 전제품 리콜 결정을 한 것도 놀라운데 이번 결정은 더 놀랍다. 이는 리콜로 교환한 제품까지 발화 사고가 난데 따른 조치이다. 뭔가 급작스럽게 결정이..

저평가 직업 1위, 인식은 바뀌었지만 대우는? [내부링크]

한 취업포털사이트에서 대학생들을 상대로 조사한 저평가된 직업 1위는 소방관 및 구급대원이었다. 그리고 2위는 환경미와원이었다. 아마 대부분의 국민들 생각도 별반 다르지 않을 것이다. 존경하는 직업도 역시..

두뇌훈련 게임 효과 없어, 핑계거리가 하나 줄었네 [내부링크]

두뇌훈련 게임을 하면 두뇌가 좋아진다고 생각하지만 그렇지 않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그냥 게임만 잘하게 될 뿐이다. 그동안 두뇌훈련 게임이라며 많은 게임들이 나왔는데 두뇌개발에 좋다고 하면서 핑계를 대..

은행 수수료수입 티끌모아 태산 [내부링크]

상반기 6대 은행 수수료수입이 2조5000억원을 넘었다고 한다. 6대 은행은 국민, 신한, 우리, KEB하나, 농협, 기업이다. 이들 은행의 수수료 수입은 점점 증가하는 추세다. 수수료의 비중은 금융권 상품을 판매해서..

관세 체납액 빵구난 세금은 어디서 메꾸나? [내부링크]

감사가 진행될 수록 나라꼴이 말이 아니라는 것이 여실히 드러나고 있다. 이번엔 관세 체납액이 1조에 육박한다는 내용이다. 그리고 90%는 징수 불가능이라고 한다. 이래서 그토록 단식까지 해가며 국정감사를 거..

트럼프 발언 말로 흥한자 말로 망한다 [내부링크]

트럼프의 발언으로 그가 지금 수세에 몰리고 있다. 자신이 과거에 한 음담패설들이 폭로 되어서다. 자신의 딸마저 성적대상으로 묘사하는 그의 발언에 당에서 조차 후보를 사퇴하라고 압박하고 있다. 그야말로 말..

알포인트 한국 공포영화의 격을 높이다 [내부링크]

군대 갔다온 사람들이라면 군대마다 괴담들 있을 것이다. 귀신에 대한 이야기, 마치 학교마다 괴담이 있듯이 이게 군대에도 있다. 왠지 자유를 억압당한 집단에 생기는 고질병인 듯 하다. 알포인트는 군대 이야기..

5만원권 환수율 이미 예견되었던 결과 [내부링크]

지난해 5만원권 환수율이 40.1%로 절반도 되지 않는다. 돈을 찍어내서 나가면 10장중 4장만 돌아온다는 얘기다. 그렇다면 나머지는 어디로 사라지는 걸까? 모두 어둠의 돈이 되어 버린다. 이는 이미 예견된 결과였..

가장작은 큐브 vs 가장 큰 큐브 [내부링크]

큐브는 육면체의 퍼즐로 한면을 같은 색상으로 맞춰 모두 6면을 맞추는 퍼즐이다. 세상에서 가장 작은 큐브는 영국의 큐브 제작자 토니 피셔가 만든 5.5mm의 큐브. 너무 작아서 핀셋으로 맞춰야 할 정도다. 세상..

문순득 표류기 표해시말 [내부링크]

표류기 하면 학교다닐 때 다 배운 네덜란드인 하멜이 쓴 하멜표류기가 생각난다. 그런데 우리나라에 그에 버금가는 표류기가 있으니 정약전이 지은 '표해시말'이다. 그렇다고 정약전이 표류한 경험이 아니고 전라..

잔인한 놋쇠 황소 형벌을 만든 그리스 팔라리스왕 [내부링크]

고대 중국과 우리나라에는 잔인한 형벌에 대한 기록이 있는데 사람 사는 곳은 다 똑같은 것 같다. 서양에도 끔찍한 형벌들이 있었다. 그 중 놋쇠 황소형 이라는 것이 있다. 이것은 그리스의 시실리아 섬을 통치하..

영화 브레이브하트 스코틀랜드의 독립투쟁은 아직 진행중 [내부링크]

브레이브하트는 스코틀랜드의 영웅 윌리엄 월레스의 이야기를 다룬 영화다. 잉글랜드의 지배를 받던 스코틀랜드의 반군 지도자 윌리엄 월레스의 사랑과 전쟁이야기를 담은 영화다. 스코틀랜드의 역사이야기인데 사..

2000년 전 외계인 미라 이집트에서 발견되다 [내부링크]

미국 펜실베니아 대학교수였던 고고학자 빅토르 루벡 박사는 고고학적으로 기이한 발견을 했다. 바로 외계인 미라. 이집트 엘 라훈에 있는 고대 이집트 제12왕조 세누스레트 2세와 왕비가 잠들어 있는 주 피라미드..

리쓰천 교수의 제3의 눈 실험 [내부링크]

사람에게는 2개의 눈이 존재한다. 그런데 어떤 사람들은 두 눈을 사용하지 않고도 보는 사람들이 있다. 이를 제3의 눈이라고 한다. 어떤 사람들은 이 눈이 미간에 있다고도 하고 어떤이는 이것이 물질적인 실체가..

유재석 기부, 좀 억울한 감이 있네 [내부링크]

국민 MC인 유재석의 기부는 어제 오늘의 일이 아니다. 이번 태풍 차바의 피해를 입은 주민들을 돕기 위해 성금 5천만원을 기부했다. 그런데 유재석씨의 기부는 다른 연예인에 비해 크게 이슈가 되지 않는 듯 하다...

리얼 스틸 록키만큼 리얼한 로봇 영화 [내부링크]

로봇에 대한 환상을 채워주는 진짜같은 로봇이야기 리얼 스틸. 로봇에 대한 영화가 점점 거대화 되어가는데 그럴 수록 어릴적 꿈꿨던 로망을 채워주지만 현실감이 떨어지는 것은 사실이다. 저런 로봇은 영화에서만..

국세청 1∼7월 세수 증가, 쥐어짜기인가? [내부링크]

국세청 자료에 따른 1~7월 세수가 전년동기보다 20조 1000억원 증가했다고 한다. 경기가 활황인 상태에서 세수가 증가한다면 좋은 현상이지만 완전 불경기에 이렇게 세수가 늘어난다는게 의아하다. 법인세도 안늘..

쌀 예상생산량과 활용방안 [내부링크]

올해 쌀 예상 생산량은 지난해보다 2.9% 감소했지만 평년보다 6% 정도 많은 420만톤이 될 것으로 전망되었다. 논은 점점 줄어드는데도 쌀 생산량이 많은 것이다. 올해는 쌀 풍년이다. 쌀은 현재 과잉공급 상태다...

대기업 대출연체율까지... 위험신호를 보내는 경제 [내부링크]

대기업 대출연체율이 올라가고 있다고 한다. 3달 연속 최고치를 경신하고 있는데 STX 조선해양과 STX 중공업의 법정관리 여파라고 한다. 그동안 가계대출이 위험하다는 뉴스만 계속 나왔는데 대기업도 이렇게 문제..

렙틴 아토피 치료약 개발에 도움주나... [내부링크]

렙틴은 비만을 억제하는 호르몬이다. 이 렙틴이 아토피와 연관이 있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아토피는 어린아이부터 어른이 되어서까지 환자를 괴롭히는 고질적인 피부병이다. 딱히 치료약이 없고 명확한 원인도..

1인가구 증가와 정부의 부동산 대책 [내부링크]

우리나라 1인가구 증가가 심상치 않다. 행정자치부가 분석한 통계 결과 지난달 9월 1인가구가 통계 역사상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꾸준히 증가한 1인가구가 모든 가구수를 추월한 것이다. 1인가구는 전세대..

박수홍 선행 미담으로 본 연예인 선행 누가 있지? [내부링크]

개그계의 신사라고 하는 박수홍 선행이 화제다. 15년전에 자신이 출연한 한 방송에서 보육원을 방문했었는데 그 보육원을 15년째 돕고 있다고 한다. 보육원은 의정부 동두천의 애신보육원이다. 신사다운 별명답게..

수면시간 우울감에 영향, 청소년 자살 많은 이유가 이것때문? [내부링크]

수면시간이 우울감에 영향을 미친다고 한다. 이는 강원대학교 가정의학과에서 수년간 청소년 건강행태 온라인 조사를 토대로 수면시간과 우울감의 상관관계를 분석한 결과다. 여기서 수면시간은 양적 시간이 아니..

꿀 면역력 키우지만 만병통치약은 아냐 [내부링크]

꿀은 옛날부터 몸에 좋은 음식으로 유명하다. 정제된 설탕이 몸에 안좋은데 반해 꿀은 우리몸에 아주 좋은 성분이 많이 들어있다. 특히 설탕이 첨가되지 않은 자연그대로의 꿀은 더욱 좋다. 꿀은 인공적으로 만들..

자연재해 발생 시 행동요령 태풍,홍수,지진 [내부링크]

이번 태풍으로 자연재해 발생 시 행동요령이 얼마나 중요한지 다시 생각하게 되었다. 그동안 자연재해로부터 비교적 안전했기때문에 방심하고 있다가 큰 사고가 났다. 경주 지진도 그렇고 이번 태풍도 그렇다. 태..

차량환경개선부담금? 아직 폐지 안됐어? [내부링크]

차량환경개선부담금이라고 있다. 환경개선부담금인데 자동차에 붙는 것이다. 이름에서 느껴지듯이 환경을 위한 세금인데 집으로 고지서가 날라온다. 누구에게나 날라오는 것은 아니고 차량 중 디젤차량 소유자에게..

저익기의 장단점 전투기와 항공기는 왜 저익기? [내부링크]

저익기는 날개가 밑에 달린 항공기를 말한다. 우리가 보는 대부분의 비행기들이 저익기다. 고익기는 반대로 날개가 위에 달린 것이다. 날개의 위치에 따라 저익(LOW WING)과 고익(HIGH WING)으로 나누는데 사이에..

염색약 얼룩 지우는 법 제일 효과가 좋았던 방법은? [내부링크]

염색을 하다가 염색약이 튀었을 때. 염색약 얼룩 지우는 방법은 무엇일까? 나는 거품염색약을 사용하는데 이게 편하기는 하지만 안좋은게 튀어도 안보인다는 것이다. 나중에 염색이 된 다음에야 드러난다. 이 염..

한국인 유전체 완벽 해독, 단일민족의 허상 [내부링크]

국내 연구진에 의해 한국인 유전체가 거의 완벽하게 해독됐다. 한국인 유전체 연구니까 국내 연구진이 하는게 당연한거 아닌가... 어쨌거나 약 30억개의 염기쌍으로 이뤄진 게놈 서열이 완벽해독된것이다. 게놈은..

음주 판매량감소 김영란법 때문이라 하고 싶은거냐? [내부링크]

음주 판매량감소라는 기사가 났다. 뭐지? 경제난으로 술마시는 사람도 줄었나 하고 봤더니 김영란법 시행 이후 음주를 즐기는 사람이 줄었다는 기사다. 음주 판매량감소가 김영란법과 무슨 상관이지 하는 생각에..

노케미족 뜻, 나도 노케미족? [내부링크]

연일 계속되는 각종 화학제품들의 유해물질 논란으로 노케미족이 관심을 받고 있다. 노케미족의 뜻은 화학물질이 들어간 제품을 거부한다는 의미를 가진 신조어이다. 화학제품을 아예 사용안하거나 꺼리는 것으로..

백남기 특검안 제출 야3당, 이번엔 제대로 일 하길 [내부링크]

야 3당이 백남기 특검안을 제출했다. 고 백남기씨 사태 진상규명을 위한 상설특검 요구안을 제출한 것이다. 상설특검제도를 만든 이후 처음으로 제안한 것이다. 당연히 여당은 반대를 하고 있다. 검찰이 수사중이..

한국 경제 성장률 전망 그리고 경제성장률 보다 중요한 것은... [내부링크]

한국 경제 성장률 전망이 2%대에 머물 것이라고 한다. 국제통화기금 IMF는 한국 경제 성장률을 2.7%로 내다봤다. 또 LG경제 연구소는 내년 전망률을 2.2%가 될것이라고 내다봤다. 경제성장률은 점점 하락하는 추세..

장희빈 VS 숙빈 최씨 [내부링크]

많은 드라마와 영화로 제작되어 악녀의 대명사가 된 장희빈 장옥정. 두가지 모습이 반드시 그려지는데 인형으로 인현왕후에게 저주를 거는 모습과 사약을 먹는 모습이다. 그래서 그런지 인현왕후와 장희빈을 대척..

반영구화장용 문신 염료 유해물질, 이번엔 문신 염료까지... [내부링크]

소비자원에서 반영구화장용 문신염료 26개 제품의 유해물질 검사를 실시했다. 이중 12개 제품에서 중금속이 초과 검출되었다. 아연, 구리는 최대 30배가 검출되었고 중금속 6종이 동시에 검출 된 제품도 있었다...

식약처 한미약품 올리타정 허가 유지, 하지만 주가는 폭락 [내부링크]

한미약품의 올리타정은 내성 표적 폐암 신약이다. 한미약품에서 만든 혁신적인 신약으로 지난 5월에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조건부 허가를 받았다. 이 올리타정에 심각한 중증 부작용이 발생된다는 것이 보고되었..

사형제도 반대와 사형제도 있는 나라 [내부링크]

사회가 진보하면서 사형제에 대한 반대 목소리가 더 높아지고 있다. 인간은 완벽하지 않아 사형제도로 억울한 죽음이 있을 수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도 그런일이 많고 우리나라도 그런일이 있었다. 그리고 권력에..

고려 광종은 왜 미친 숙청을 단행했나 [내부링크]

고려 광종, 왕권강화, 노비안검법, 과거제도. 학창시절 의미도 모르고 외우던 단어다. 국사시간 반드시 시험에 나오는 항목이기도 하다. 나중에 생각해보니 대단한 왕이었다. 호족들의 힘이 강한 나라에서 왕권을..

생활속에서 식물의 생김새를 모티브로 한 디자인 [내부링크]

디자인에는 모티브가 필요한 경우가 많다. 아니 대부분 모티브가 있어야 한다. 모티브는 예술작품을 표현하는데 있어 동기가 되는 대상이다. 일반적으로 자연에서 모티브를 얻는 경우가 많은데 여기 생활속에서 식..

한국 교사역량 키워야 공교육이 산다 [내부링크]

한국 교사역량 수준이 OECD 국가 중 중간이하인 것으로 나타났다. 늘 안좋은 것만 1등인데 그래도 이건 다행이라고 해야 하나. 어쩌면 공교육이 무너지고 있는 현실과 맞물려 있는 것 같다. 공교육 붕괴를 막기 위..

일본 노벨상 생리의학부문 오스미 요시노리 오토파지(자가포식) 연구 [내부링크]

올해 2016 노벨생리의학상은 일본의 오스미 요시노리 일본 도쿄공업대학 명예교수에게 돌아갔다. 일본은 3년 연속 노벨상 수상자를 냈고 2년 연속 노벨 생리의학상 수상자를 배출했다. 일본인으로서는 25번째 수상..

금융권 일자리감소 시대의 흐름일 뿐 [내부링크]

금융권 일자리감소는 순행일 뿐이다. 금융권은 누구나 들어가고 싶은 좋은 직장이지만 흐름은 어쩔 수 없다. 은행 직원 수는 10년 전 수준으로 감소했고 보험사 직원 수도 5년 전 수준을 기록했다고 금융감독원의..

라멜라 SNS에 욕 폭격하는 한국인들. 그 찌질함... [내부링크]

지금 토트넘의 선수인 에릭 라멜라 SNS는 한국인의 욕으로 도배가 되고 있다. 상대가 알아보지도 못할 한국말과 알 수 있는 영어 욕으로 융단폭격을 맞고 있는 것이다. 지난 경기에 문제가 된 것인데 늘 그렇듯이..

직장인 치아 건강에 안좋은 생활패턴 [내부링크]

직장인은 조직에 속해 일을 하므로 개인적인 관리를 하기가 힘들다. 그래서 직장생활을 오래하다보면 고질병이 생기는 이유이기도 하다. 치아도 마찬가지이다. 안좋은 생활패턴이 직장인 치아 건강에 영향을 미친..

이정현 단식 중단, 얼마나 고통스러웠을까? [내부링크]

이정현 단식 중단. 안타깝다. 새누리당 대표 이정현이 7일만에 단식을 중단했다. 7일동안 얼마나 고통스러웠을지 상상이 안간다. 나는 한끼만 굶어도 배가 고파 미칠 것 같은데 일주일이라니. 아마도 죽을 것 같았..

태어난달 질환에 영향을 줄까? [내부링크]

태어난달이 질환에 영향을 준다고? 이건 마치 혈액형이 비과학적 맹신의 대표격인 혈액형이 성격을 결정한다는 것과 비슷하게 들리기도 한다. 실제로 중세에는 별자리에 따라 질환의 종류에 영향을 준다는 믿음이..

한국 자동차 수출도 위기, 파업 탓 하지 마라 [내부링크]

한국 자동차 수출도 위기라는 제목의 자극적인 기사를 내며 마치 이 위기가 지금 하고 있는 현대차의 파업때문인 양 몰아가는 느낌이다. 한국 자동차 산업이 생산에 이어 수출에서도 세계 순위가 하락할 전망이라..

이장과 군수 삼시세끼에 감사해야 할 영화 [내부링크]

이장과 군수는 2007년에 개봉한 코믹영화다. 개봉당시 흥행하지 못했고 금방 스크린에서 내려갔으나 뒤늦게 관심을 받았다. 이유는 바로 삼시세끼. 삼시세끼에서 차승원과 유햬진의 캐미가 돋보였고 이 캐미의 시..

스마트폰 중독 국민 10명 중 1.2명 [내부링크]

5대 중독 하면 음주, 흡연, 약물, 도박, 그리고 인터넷이다. 이 중 인터넷이 스마트폰 중독으로 넘어가고 있다. 인터넷 중독은 컴퓨터가 있는 곳을 찾아야만 하는 불편함이 있었는데 이젠 스마트폰 시대에 휴대성..

서울대 의대생들, 아직 살아있는 양심과 결기 [내부링크]

우리나라 민주주의 역사의 주축은 대학생들이었다. 먼저 깨어난 의식으로 민주주의를 이끌었다. 그때 민주화운동을 했던 사람들이 모두 기성세대가 되고 정치인이 되고 사회 곳곳에 자리를 잡았다. 그리고 그들은..

예술을 무기로 사용한 유령부대(고스트 아미) 이야기 [내부링크]

2차대전 당시 미군에 고스트아미라는 특수부대가 있었다. 이른바 유령부대. 특수부대지만 이들은 전투요원들이 아니었다. 구성원은 화가, 배우, 디자이너, 건축가, 무대디자이너, 음향전문가, 엔지니어 등 예술학..

기내식 소음 때문에 맛없었어? 기내식 맛있게 먹으려면? [내부링크]

장거리 비행을 할 때는 비행기에서 기내식이 나온다. 여행의 즐거움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는데 항공사의 국적에 따라 다양한 기내식이 나온다. 이 기내식이 소음때문에 맛없다고 느껴진다고 한다. 미국 코넬 대학..

아마존 마핀구아리(마삥과리)빅풋인가 나무늘보인가 [내부링크]

브라질 아마존 숲속에 살고 있는 것으로 전해지는 마핀구아리(마삥과리)라는 괴물이 있다. 이 괴생명체는 생물학적으로 어디에도 속하지 않는(아직 밝혀진 것이 없으므로) 종류지만 아마존강의 많은 원주민들이 이..

노벨상 일정 시작, 우리는 언제 관심을 가지려나... [내부링크]

2016년 노벨상 일정이 10월 3일 생리의학상을 시작으로 시작된다. 4일 노벨물리학상, 5일 화학상, 7일 평화상, 10일 경제학상이다. 지금 조금이나마 관심있는 노벨 문학상은 아직 미정인데 6일로 예상된다. 문학상..

식약처 치약회수 제품목록 모두 149개, 이정도면 하나는 걸리겠네 [내부링크]

아모레퍼시픽 치약으로 시작된 가습기 살균제 성분이 들어간 치약이 점점 늘어 149개가 되었다. 전수조사를 통해 밝혀진 것아다. 식약처는 이 치약들을 모두 회수하기로 했다. 모두 10개 업체의 149개 제품이 되었..

영화 퓨리 -전쟁은 멋지지 않다 [내부링크]

남자들에게는 어릴적부터 로망이 있다. 로봇, 차, 그리고 밀리터리. 남자들은 장난감을 알게되면서부터 이것들을 가지고 논다. 학습일까 생각했지만 남자아이들은 가르쳐주지 않아도 이것을 선택한다. 오랫동안 유..

우리나라 시민불복종 운동 사례 있었나? [내부링크]

우리나라도 시민불복종 운동 사례가 있을까? 우선 시민불복종이라는 것이 무엇인지 알아보자. 미국의 작가이자 사상가 헨리 데이비드 소로 쓴 수필 '시민의 불복종'에서 제안한 개념이다. 국가나 정부정책, 법률이..

사드 성주골프장 결정, 롯데하고만 협의했나? [내부링크]

사드 성주골프장으로 결정. 성주의 강력한 반대로 배치지역이 옮겨졌다. 옮긴곳은 성주골프장으로 롯데가 가지고 있는 곳이다. 국방부는 최종결정하고 발표했다. 이번에도 역시 불통정부 답게 아무런 협의도 없었..

화물차 운수종사자 보수교육 인터넷신청 경기도교통연수원 [내부링크]

화물차를 운전사시는 운수종사자는 정기적으로 교육을 받아야 한다. 화물운수종사자 보수교육이라고 하는데 인터넷으로 신청할 수 있다. 대부분 평일날은 일을 해야하기때문에 주말에 하기를 원하는데 주말 신청은..

영화 에이 아이(A.I.) 이 처럼 슬픈 해피앤딩이 있을까 [내부링크]

스티븐스필버그의 역작 중 하나인 영화 에이 아이(A.I.). 영화를 보는 내내 궁금했다. 도대체 스필버그는 이 영화을 끝을 어떻게 하려고 할까? 이렇게 영화가 흘러가면 끝에는 어떻게 되는거지? 어? 뭐야? 그러다..

대장균의 이로운점, 나쁜거 아니었어? [내부링크]

대장균의 이로운점? 대장균은 나쁜 세균의 대명사처럼 사용되는데 대장균에도 이로운점이 있을까? 가끔 뉴스에 판매되는 식품에서 대장균이 검출되었다는 뉴스를 접하고는 한다. 그래서 사람들의 머리속에는 대장..

스크럽화장품 퇴출 우리는 속고 있었다 [내부링크]

갈질을 제거하는 스크럽제 화장품이 있다. 스크럽제, 세안제, 치약 등에 미세플라스틱이 들어가는데 일종의 연마제다. 마이크로비즈라고 불리는 이 미세플라스틱이 심각한 환경오염을 유발하고 있다. 따라서 이 미..

사시폐지 합헌, 이제 고시생들은 어디로 가나 [내부링크]

헌법재판소에 의해 사시폐지 합헌 결정이 내려졌다. 사법시험 존치 대학생연합이 사시를 폐지하도록 규정한 변호사시험법 부칙은 헌법이 보장한 평등권, 직업선택의 자유, 공무담임권 등 국민권리를 침해한 위헌이..

소고기 이력제의 목적과 정의 [내부링크]

소고기 이력제(쇠고기 이력제)의 목적은 소의 출생에서부터 도축, 쇠고기의 포장처리, 판매에 이르기까지의 정보를 기록, 관리하여 위생안전에 문제가 발생했을 때 그 이력을 추적하여 신속하게 대처하기 위해서..

정부 긴급조정권 발동 검토 소식, 마음은 계엄령 선포하고 싶을 듯 [내부링크]

정부가 긴급조정권 발동을 검토하고 있다는 소식이다. 긴급조정권이란 쟁의 행위가 그 규모가 크거나 그 성질이 특별한 것으로 현저히 국민경제를 해하거나 국민의 일상생활을 위태롭게 할 위험이 현존하는 때에..

공공연맹 총파업 가세, 이제 무엇으로 막을려나... [내부링크]

전국공공노동조합연맹, 줄여서 공공연맹이 총파업에 가세하기로 했다. 공공연맹은 한국노총과 민주노총 공공부문 조조로 처음으로 연대파업을 연다. 목적은 당연히 해고연봉제에 반대하는 내용이다. 현재 정부는..

OPEC 산유량합의 기름값 금방 올리려나? [내부링크]

석유수출기구인 OPEC이 산유량 감축에 합의했다. 원유 생산량을 약 74만 배럴 줄이기로 한 것이다. 이번 OPEC 산유량합의로 국제유가가 급등했다. 하나금융투자는 이번 결과에 국제 유가가 큰 영향을 받지 않을 것..

감기 동충하초로 예방 가능하다면? [내부링크]

감기를 동충하초로 예방할 수 있을까? 만약 감기를 예방할 수 있는 신약이 발명된다면 이거야 말로 노벨상감이다. 우리가 흔히 앓는 감기는 예방약도 없고 치료약도 없다. 감기 걸리면 병원 가는데 치료약이 왜 없..

인구절벽 가속화 1∼7월 혼인 출산 역대 최소? 뭘 이정도로... [내부링크]

인구절벽 가속화가 눈에 보이고 있다. 올해 1∼7월 혼인 출산은 역대 최소. 혼인과 출산이 갈수록 줄어드는데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8% 감소했다. 관련통계가 작성된 2000년 이래 최저치라고 한다. 그러나 걱정하..

코레일 직위해제 협상은 이미 관심 밖 [내부링크]

한국철도공사 파업 이틀째. 코레일은 직위해제를 단행했다. 전국철도노조 등 파업 주동자를 대규모로 직위해제하여 어떤 협상도 없이 무작위 제재로 인해 마찰이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파업 첫날부터 복귀 명령에..

약촌오거리 실인사건 진범, 아직도 범인이 만들어지는 시대인가? [내부링크]

약촌오거리 사건은 2000년 전북 익산 약촌오거리에서 발생한 택시기사 살인 사건이다. 약촌오거리 사건의 진범은 잡혔지만 이 사건에는 우리가 알고 있던 범인을 만들어내는 경찰의 이야기가 있다. 영화 살인의 추..

한국 국가경쟁력 26위면 괜찮다고? [내부링크]

세계경제포럼(WEF)가 매년 국가경쟁력 순위를 발표하는데 올해 한국은 138개국 중 26위로 평가했다. 10년만에 최저치로 하락했던 2014년 이래 3년 연속으로 26위로 유지하고 있다. 뭔가 이해가 가는가? 10년만에..

결혼 전 조문, 큰 일 앞두고 장례식 가야할까? [내부링크]

결혼 전 조문을 가야할까? 아마도 어르신들에게 이야기 하면 손사례를 칠 것이다. 전통적으로 큰 일을 앞두고는 장례식에는 안가는 것이 정석이었다. 이것저것 가리는게 참 많다. 왠지 찝찝한 마음이 드는 것도 사..

서울 완충녹지 도시공해 치료, 투자할 때는 주의 [내부링크]

완충녹지란 도시공원법이나 도시 설계에 의해 대기오염, 소음, 진동, 악취 등 공해의 발생원이 되는 곳 또는 가스폭발, 유출 등 재해가 생겨날 우려가 있는 지역과 주거지역이나 상업지역 등을 분리시킬 목적으로..

전력 원가 해명 보니 더 열받아 [내부링크]

이번 여름 전기세 폭탄 사태로 전력 원가 공개 논의가 뜨거웠는데 이번에 전력 원가가 공개 되었다. 한전은 그동안 공개 요구가 계속되어 온 전력 종별 원가와 회수율을 공개한 것이다. 2014년 가장 원가가 높은..

내장지방 심장을 위협. 왜 내장에 지방이 끼는가... [내부링크]

내장지방이 심장을 위협한다. 사실 몸에 지방이 늘어날수록 당연히 몸에 안좋다. 적정량은 괜찮지만 정상범위를 넘어가면 심장에 무리를 주게 된다. 그런데 내장지방이 일반 피하지방보다 더 해롭다고 한다. 내장..

목성 수증기, 유로파에 생명체 있나? 관건은? [내부링크]

목성 위성 유로파에서 수증기의 발산 흔적을 발견했다고 나사에서 발표를 했다. 유로파는 목성의 위성으로 화성과 함께 태양계에서 가장 생명체가 있을 가능성이 있는 행성이다. 혹시 생명체를 발견한다면 인류의..

현비 권씨, 영락제를 살인귀로 만들다 [내부링크]

조선 초 중국에는 원나라가 망하고 명나라가 들어섰다. 중국의 속국을 자처하는 우리나라는 명나라에 사대의 예를 갖추기로 결정한다. 명을 세운 주원장의 아들 영락제는 조선에 쳐녀들을 바치라고 요구 했는데 조..

시흥 갯골생태공원 축제가 아니어도 괜찮아 [내부링크]

시흥시 일부지역은 원래 바다였는데 간척사업으로 육지가 된 곳이 있다. 그래서 이곳에는 아직도 갯벌형태의 간척지가 남아있다. 이곳에 있는 공원이 갯골생태공원인데 바다는 아니지만 옛 염전과 갯벌지역이 남아..

과거 우리나라에서 발생한 지진과 지진해일 [내부링크]

경주 지진으로 지진에 대한 공포가 확산 된 가운데 마치 지진이 최근에 갑자기 터진것으로 알고 있지만 사실 과거 우리나라에서 발생한 지진과 그로 인한 해일피해도 꽤 된다. 이미 역사적으로도 지진에 대한 기록..

달기 은 주왕을 파멸로 몰고간 팜므파탈 [내부링크]

팜프파탈은 치명적인 여자라는 프랑스어로 지금은 보통 치명적인 섹시함을 가진 여자를 가르킨다. 하지만 역사에서는 그 치명적인 매력으로 남자를 뒤흔든 여자를 말하는데 그 중심에 중국 은나라의 '달기'가 있다..

치약 유해성분 메디안 치약 발암물질, 회수를 어떻게 할건데? [내부링크]

치약 유해성분 문제로 난리다. 메디안 치약 11개 제품에 들어있다고 하는데 유해성분은 놀랍게도 가습기 사고의 원인 성분이었던 메칠이소치아졸리논 혼합물(CMIT/MIT). 가습기의 악몽이 아직 끝나지 않았고 유가..

백남기씨 부검 영장 기각, 법원도 말도 안되는 걸 안다 [내부링크]

법원이 백남기씨 부검 영장 기각을 결정했다. 당연한 결과다. 법원도 이게 얼마나 말도 안되는 요구인지 아는 것이다. 검찰은 재청구를 하겠다고 했는데 역시 정치검찰 답다. 부검은 변사체같은 사인을 알 수 없는..

공기정화식물 실내를 맑고 깨끗하게 [내부링크]

점점 심각해지는 황사와 미세먼지. 환기를 시켜도 안좋은 공기가 실내로 들어오게 되면 무슨 소용이 있을가. 그럴 때 공기가정화식물을 놓으면 좋다. 우리가 알게 모르게 집에서 키우는 화분들 중 실내 공기정화..

김재수 장관 자진사퇴 거부. 빽이 있는데 무엇이 두려우랴~ [내부링크]

김재수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은 야당의 자진 사퇴 요구를 거부했다. 김재수 장관 자진사퇴 거부는 이전 국회의 해임건의안을 박근혜가 거부한데 이은 결정이다. 뒤에 든든한 빽이 있는데 자진 사퇴할 이유가 뭐가..

국정교과서 원고본 심의 물밑 작업은 계속 진행중 [내부링크]

국정교과서 원고본 심의가 통과되었다. 이런 저런 사회적 일로 국민의 관심이 멀어진 사이에도 물밑 작업은 계속되고 있다. 국정감사에서 국정 역사교과서 원고본 제출을 요구했지만 이준식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경찰 서울대병원 압수수색 이유가 뭔가? [내부링크]

경찰이 서울대병원을 압수수색하고 있다. 어제 유명을 달리한 백남기 농민에 대한 진료기록 확보를 위해서라고 한다. 왜지? 압수수색이라는 것은 압수수색이란 영장을 발부받아 증거물 또는 몰수할 것으로 예상되..

외식할 때 주의해야 할 점, 이런 생각도 해봐야... [내부링크]

외식할 때 주의해야 할 점? 외식하는데 뭘 주의해야 해. 그냥 나가면 맛있는 거 사먹으면 돼지! 라고 말할지도 모른다. 하지만 외식할 때 특히 모처럼만의 외식이라면 주의해야 할 점도 있는 법. 건강과 관련 된..

군대 흡연율 놀라운 결과, 제대로 가는 듯 [내부링크]

군대 흡연율의 결과에 놀라움을 금치 못했다. 군대가면 담배 배운다고 생각했는데 흡연율이 전군 50% 이하로 나타난다는 것에 놀라웠다. 나는 담배를 안피우는데 내가 군대 있을 때는 굉장히 특이한 케이스였다...

표준보육과정 세부내용 간략 내용과 파일첨부 [내부링크]

표준보육과정이란 어린이집에서 만0~5세 영유아들에게 국가수준에서 제공이 되는 교육으로 연령대에 따라 표준보육과정이 진행하게 된다. 보통 어린이집에 다니는 영유아를 대상으로 진행을 하게 되며 아이들의 신..

식후 흡연이라고 나을리가.... [내부링크]

흡연을 하는 사람들의 공통적인 흡연 시간이 있다. 식후 흡연이나 화장실에서의 흡연은 필수인 듯. 식후땡이라고도 부르는 식후 흡연을 하는 이유는 마치 밥먹고 먹듯이 입가심을 하는건데 식사로 텁텁해진 입가심..

백남기 선생 사망 아무도 사과나 책임을 지지 않는다 [내부링크]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편히 영면하소서. 농민 백남기 선생님이 오늘 사망했다. 야당은 일제히 백남기씨를 애도했다. 그리고 정부는 어떤 사과의 말도 없고 책임을 지는 사람도 없다. 검찰은 부검을 진행할 계획..

가계부채 증가속도 세계3위의 위엄 [내부링크]

한국의 가계부채 증가속도가 세계 3위라고 한다. 세계 주요 40여개국 중 3위. 안좋은 것들은 죄대 OECD 1,2위를 다투고 있는데 3위 밖에 안되니 기뻐해야 하나. 한국의 GDP 대비 가계부채 비율은신흥국 중 1위이다..

노비 반석평의 의리! [내부링크]

조선시대 노비 반석평이 있었다. 아니 문신 반석평이라고 해야하나. 그는 원래 노비였다. 그시절 과저제도가 있어서 평민도 양반이 될 수 있었으나 노비는 천민의 신분으로 제외였다. 그때나 지금이나 개천에서 용..

욘 그나르 시장, 유머로 정치에 입문하다 [내부링크]

아이슬란드의 코미디언 욘 그나르(Jón Gnarr)는 최고당이라는 이상한 이름의 정당을 창당했다. 처음엔 장난스러운 정치풍자였다. 하지만 6개월 뒤 정말 수도 레이캬비크의 집권당이 되었다. 시민들이 최고당을 선..

공공기관 채용부정 윗물이 더러운데 어찌 아랫물이 맑겠나 [내부링크]

공공기관 17개에서 채용부정이 있었다는 감사보고가 있었다.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공공기관 인사채용 과정에서 부정행위가 무더기로 적발된 것이다. 공공기관들은 대대적인 수술이 필요해 보인다. 하긴 이 나라에..

여학생 우울감 남학생보다 높은 이유 [내부링크]

여자들이 남자보다 우울증에 더 잘 걸린다는 얘기는 이미 의학계에 정설이다. 따라서 여학생 우울감이 남학생보다 높다는 것도 유추가 가능하다. 가정의 경제적 수준과 상관없이 여자 청소년이 또래 남자 청소년에..

은행열매 악취, 왜 냄새나는 은행나무를 가로수로 심었을까? [내부링크]

국내 가장 흔하게 볼 수 있는 가로수인 은행나무. 가을에 노랗게 물들어 가을의 정취가 물씬 풍기게 하는 가로수다. 그런데 이 은행열매 악취가 말썽이다. 특히 올해는 무더위로 열매가 일찍 맺어 벌써 퇴근길에..

중국 후난성 재생인들이 사는 환생마을 [내부링크]

중국 후난성 화이화시 동족자치현이 핑양향 이라는 소수민족 마을이 있다. 이곳 소수민족은 동족이라고 불리우는데 집단 환생 현상이 일어나는 신비스러운 마을이다. 현상이라고 하지만 만약 환생이라는 것이 진짜..

이기심이 만든 진 티어니의 풍진같은 삶 [내부링크]

'풍진' 이 단어는 바이러스에 의한 전염병을 말하기도 하고 어지러운 일이나 시련을 의미하기도 한다. '진 티어니'라는여배우가 있다. 국내에서 인지도는 높지 않지만 사실 미국에서는 한때를 풍미한 대 배우이다...

영화 마더 그 왜곡된 애정, 모성애 [내부링크]

이제 거장의 반열에 올라섰다고 보는 봉준호 감독. 그의 대표작으로 많은 사람들이 '살인의 추억'을 꼽는다. 그런데 의외로 또 많은 사람들이 꼽는 봉준호의 대표작이 '마더'다. 일단 보라. 그리고 '난 상업영화만..

이퀼리브리엄 볼수록 괜찮은 영화 [내부링크]

이퀼리브리엄(Equilibrium)은 평정을 의미하는 단어로 어쩌면 영화 전반의 핵심가치는 이것일지도 모른다. 미래를 배경으로 한 SF 영화인데 이 영화를 수차례 봤다. 처음 극장에서 본 것은 SF를 좋아하기도 했지만..

결핵 잠복감염 증상이 없어 더 무섭다 [내부링크]

후진국병이라고 하는 대표적인 질병 중 하나가 결핵이다. 옛날에 폐병이라고 해서 치사율이 높은 병이었다. 현재 의료선진국으로 볼 수 있는 우리나라는 이상하게도 결핵이 없어지지 않고 있다. 이는 결핵이 전염..

양산단층이란 ? 알면서도 원전 2기 건설 [내부링크]

경주지진이 양산단층에 의해 생긴거라는 분석이 있어 양산단층에 대한 궁금증이 커지고 있다. 그럼 양산단층이란 무엇일까? 경상북도 영덕군에서 낙동강 하구까지 이어니는 단층대를 말한다. 양산단층을 중심으로..

마크 저커버그 아내 프리실라 챈은 신데렐라가 아니다 [내부링크]

페이스북의 창업자 마크 저커버그를 이야기할 때 빠지지 않는 이야기가 마크 저커버그의 아내 프리실라 챈이다. 사람들은 그녀를 두고 신데렐라라고 부른다. 신데렐라는 동화속에 나오는 등장인물로 가난하지만 왕..

유산균의 해로운점 유산균은 만병통치약이 아니다 [내부링크]

우리는 언제부터 유산균을 섭취했을까? 요즘들어서 유산균은 마치 반드시 섭취해야만 하는 것으로 인식되고 있다. 유산균을 안먹으면 큰일 나는 것처럼 매일 요구르트를 먹는 사람도 있고. 유산균의 해로운점은 없..

육류 박테리아, 육식의 습격! [내부링크]

육류를 즐기면 박테리아의 감염 위험이 높아진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그냥 박테리아가 아니라 슈퍼박테리아다. 슈퍼박테리아는 항생제가 듣지 않는 메티실린 내성 황색포도상구균(MRSA)등의 박테리아를 말한다...

징계해고 결정문? 결정문은 뭐고 판결문은 뭐야? [내부링크]

징계해고, 정리해고, 추심 등에 결정문과 판결문이라는 용어가 사용되는데 결정문은 뭐고 판결문은 뭘까? 판결문은 법원의 판결 사실 및 이유를 변론 과정을 거처 선고를 하기 위해 적은 문서로 재판의 판결내용이..

캡사이신 암 유발? 어떤 장단에 춤을 추지? [내부링크]

캡사이신이 암을 유발한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그러나 얼마전에는 캡사이신이 암세포를 죽인다는 연구 결과가 발표된 적이 있어서 혼란스럽다. 우리는 어느 장단에 춤을 춰야 하지? 그래서 캡사이신이 좋은거야..

붕산을 농약으로 사용할 수 있나? [내부링크]

붕산을 농약대용으로 사용할 수 있나? 붕산은 산화붕소가 수화되어 생기는 산소산으로 오르토붕산, 메타붕산, 사붕산 등이 있으며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분산은 오르토붕산을 말한다. 백색, 투명, 광택의 결정체로..

편의점 안전기준 도시락은 안심, 오랜만에 좋은 소식 [내부링크]

김혜자 도시락으로 시작 된 편의점 도시락 열품은 1인가구 증가와 경제난이 맞물려 인기를 얻고 있다. 나도 가끔 편의점 도시락을 이용하는데 아직 일본에 비할바는 아니지만 종류도 많아지고 나름 푸짐하고 가격..

서미경 전 재산 압류 롯데의 운명은? [내부링크]

롯데그룹 비리 의혹을 수사하고 있는 검찰이 신격호 회장과 사실혼 관계에 있는 세번재 부인 서미경씨 전 재산 압류를 단행했다. 지난해부터 롯데는 위태위태하다. 제2롯데월드 사고와, 일본기업 논란, 거기에 그..

삼성중공업 유상증자 주당금액 결정 [내부링크]

삼성중공업이 유상증자를 실시한다. 과연 삼성중공업 유상증자 주당금액은 얼마나 될까? 우리나라는 IMF이후 대기업도 망할 수 있다는 생각을 가지게 되었다. 그런데 경제 불안 이야기가 나올때마다 제일 걱정하는..

지우개 유해물질 믿을 게 없다 [내부링크]

지우개에서 유해물질이 나왔다는 소식이다. 당연히 미술용 지우개가 아니고 어린이들이 사용하는 지우개다. 그리고 귀걸이 반지 등 어린이용 액세서리에서도 기준치를 초과하는 프탈레이트, 납 등의 물질이 나왔다..

독고가라 문헌황후의 수신제가 치국평천하 [내부링크]

보통 역사에 황후들이 거론되는 건 악녀이기 때문인 경우가 많다. 아니면 여장부이거나. 중국 수문제 양견의 정실부인인 독고가라(獨孤伽羅)는 독특하게도 존경받는 정치가 스타일의 황후였다. 여자가 차별받던 시..

커피점 평균매출 과포화 상태 [내부링크]

우리나라는 치킨과 커피만 먹고 사는 나라같다. 치킨 전문점이 많아진건 오래되었지만 커피점은 급속도로 늘고 있다. 아직은 치킨점을 위협할 정도는 아니지만 사실상 과포화상태. 이유는 치킨점은 시골 작은 도시..

1인당 GDP 국민 삶의 지표가 아니다 [내부링크]

우리는 그동안 줄기차게 1인당 GDP에 대한 이야기를 듣고 살아왔다. 개발이 우선인 나라에서 1인당 GDP(국내총생산)은 중요했다. 만달러를 넘어 2만달러 그리고 3만달러를 목전에 두고 있다. 2018년 3만달러를 넘..

만귀비 만정아와 명헌종의 기이한 연상연하커플 [내부링크]

만귀비는 본명이 만정아로 정식호칭은 공숙황귀비다. 명헌종인 성화제이 후궁으로 명헌종이 특별히 아꼈다. 보통 황제는 계속해서 어린 여자를 후궁으로 들이기 마련인데 기이하게도 이 커플은 연상연하커플이다...

후쿠시마산 식품 수입 이 정부는 일본 정부인가? [내부링크]

2011년 일본의 후쿠시마는 지진으로 인한 원전사고가 일어났다. 대량의 방사능이 유출되고 그 피해에 대해 일본정부는 숨기기에 급급했다. 이후 후쿠시마에서 생산된 식품에 대한 수입을 중지했다. 한국 정부만 빼..

과탄산소다도 주의해야 하는 부분이 있다 [내부링크]

요즘 주부들 사이에 과탄산소다나 베이킹소다, 구연산 등 안전한 친환경 재료로 알려진 것들을 세재로 사용하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다. 하지만 이런 재료도 사용상 주의할 점들이 있다. 흔히 사용하는 포백제인 락..

한국 지하경제 왜 이러지? [내부링크]

지하경제는 파악되지 않는 음성적인 경제활동을 일컫는다. 한국 지하경제 규모는 국내총생산(GDP)의 10%, 조세회피 규모는 3.7%에 달한다. 이는 우리가 늘 그렇듯이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국가 대비 월등히 높은..

휴가비 통상임금 제외 무효 판결, 통상임금 왜 중요하지? [내부링크]

용인시 전현직 환경미화원과 유족이 용인시를 상대로 제기한 임금청구소송에서 원고승소 판결이 나왔다. 이는 통상임금에 정기적 일률적 고정적으로 지급되는 휴가비는 포함시켜야 한다는 내용이다. 그렇다면 통상..

명절증후군 증상과 극복방법 [내부링크]

긴 추석연휴가 끝나고 이제 일상으로 돌아가게 된다. 연휴가 끝난 후에는 늘 연휴증후군이 따르지만 명절증후군이 더 무서운 것은 정신적 증후군이 동반되기 때문이다. 연휴증후군은 몸만 피곤한데 명절증후군은..

국민연금 혜택 제일 많이 받는 X세대의 함정 [내부링크]

국민연금연구원은 국민연금 혜택을 가장 많이 받는 세대는 70년대 중반 출생한 이른바 X세대라고 했다. 1975년생이 정점을 이룬다고 한다. 이는 순혜택을 말하는 것으로 평균적으로 받게 되는 국민연금 급여의 총..

론다 로우지 EA 표지 모델의 저주에 울다 [내부링크]

현존하는 최강 여전사 론다 로우지, 아니 최강이었던 이라고 해야하나. 그녀는 지난해 홀리홈과의 경기에서 충격적인 2라운드 KO패를 당했다. 그전 까지는 최강의 여전사이자 부동의 챔피언이었다. 론다 로우지의..

영화 인생은 아름다워 어떻게 인생이 아름다워 지는가... [내부링크]

로베르토 베니니의 영화 '인생을 아름다워' 2차대전 홀로코스트를 소재로 했으니 소재로 따지면 이만큼 잔혹하고 아름답지않은 소재가 없을 것이다. 이런 소재를 가지고 이토록 아름다운 영화라니. 걸작중의 걸작..

물리학자 에토레 마요라나 실종 미스터리 [내부링크]

에토레 마요라나는 1906년생으로 이탈리아의 이론물리학자이다. 젊은 나이에 중성자의 존재를 예측했으나 논문으로 발표하지 않아 실적을 인정받지는 못했다. 특별히 두각을 나타낸 물리학자는 아니었다. 업적은..

장례 화장비율 의미 있는 변화, 장례식도 변해야... [내부링크]

사람이 죽으면 장례식을 거친 후 보편적으로 화장(火葬) 또는 매장(埋葬)을 한다. 화장 비율은 점점 높아지고 있는데 80%가 넘어섰다고 한다. 솔직히 놀랍다. 화장을 많이 한다고 생각했지만 이정도까지 늘었을 줄..

술 부정맥을 일으키느데 양이 중요하지 않다 [내부링크]

흔히 조금씩 매일 술을 마시면 혈액순환에 좋고 건강에 이롭다고 알려져 있다. 하지만 소량의 술도 부정맥인 심방세동 위험을 만든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음주량이 많으면 당연히 부정맥 위험이 큰거지만 하루1..

지옥의 문이라 불리는 투르크메니스탄 불구덩이 [내부링크]

투르크메니스탄의 다르바자에는 지옥의 문이라고 불리우는 커다란 구멍이 있다. 이곳이 지옥의 문이라고 불리는 이유는 40년 넘게 불타오르는 굴 때문이다. 투르크메니스탄(Turkmenistan)은 중앙아시아의 남단에..

한국 비교물가 발표하는 저의는? [내부링크]

추석연휴가 끝나자 통계청은 한국 비교물가를 발표했다. 우리나라 물가가 독일, 스페인과 비슷하고 전반적인 물가수준이 OECD 중하위권 수준이라는 것이다. 추석이 지나고 엄청난 장바구니 물가에 열받은 국민들..

북극해 얼음면적 점점 줄어들어 인류의 생존 위협 [내부링크]

지구에 있는 두개의 극지방. 북극과 남극. 낮은 기온탓에 둘다 얼음으로 뒤덮여 있지만 두 극지방의 성격은 완전히 다르다. 남극은 대륙이지만 북극은 물에 떠 있는 거대한 얼음덩어리다. 어 북극해 얼음이 위성관..

영화 암살. 우리가 저격해야 할 것 [내부링크]

광복 70주년 기막힌 타이밍에 개봉한 영화 암살. 사람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천만영화가 되었다. 천만이 괜히 든게 아니듯이 영화 도 재미있고 그동안 몰랐던 인물들에 대한 궁금증을 유발시켜 더 많은 관심을 받..

내부자들 영화가 아닌 다큐멘터리 [내부링크]

영화 내부자들. 재밌고 신선하지 않다. 잘만들었고 내용도 좋고 연기들도 잘하니 재미있다. 하지만 영화 보는내내 불편하고 속이 부글부글 끓어 오르는 것은 어쩔 수 없다. 소재가 신선하지 않다는 것은 대부분의..

월성원전 안전점검 원자력발전소 이대로 좋은가? [내부링크]

경주지진으로 인해 월성원전 안전점검을 진행중이다. 긴박한 일인지 수동 정지한 후 추석연휴도 없이 정밀 안전점검중이다. 월성원자력 발전소는 경주에서 27km 떨어져 있는 아주 가까운 원전이다. 월성 원전은 내..

흡연 사회적비용 흡연인구는 주는데 왜 느는거지? [내부링크]

흡연을 인한 사회적비용이 계속 늘고 있다. 현재 7조가 넘는 것으로 추산되고 있다. 2013년 기준으로 7조 1000억원 가량인데 이는 2005년에 비해 8년동안 1.6배 이상 증가한 것이다. 흡연 사회적비용이란 흡연으로..

중국 톈궁2호 발사 우리는 언제쯤에나... [내부링크]

중국이 우리의 추석에 해당하는 중추절에 우주정거장 톈궁2호를 발사했다. 중국은 우주개발 강국 중 하나다. 우리는 중국을 무시하고 있지만 결코 무시할 수 있는 나라가 아니다. 영화 마션에 보면 미국이 화성의..

서울 인구밀도 잘못된 개발정책 탓 [내부링크]

서울은 인구밀도가 높은 도시 중 하나이다. 흔히 서울은 너무 인구가 바글바글하다는 말을 하는데 세계 최고의 도시는 아니다. 안좋은 건 전부 1등 차지하는 그동안의 양상에 비해서는 40위권의 꽤 양호한 순위다...

영화 베테랑 현실에서도 베테랑을 만나고 싶다 [내부링크]

베테랑은 나오자마자 히트 조짐을 보였다. 특히 유아인의 연기변신. 수많은 유이인 팬들이 봤을거고 많은 예능에서 유아인의 연기를 패러디했다. 현실에서는 있을 수 없는 베테랑 경찰이 망나니 제벌3세를 잡는 내..

뉴욕 황금변기 아메리카. 상위 1% 사치를 조롱하다 [내부링크]

뉴욕 구겐하임 미술관에 '아메리카'라는 이름의 황금변기가 등장했다. 이 황금변기는 미술작품이다. 미국의 경제적 불평등에 영감을 받아 이탈리아 출신 예술가 마우리치오 카텔란이 만든 작품이다. 전시장의 유리..

공무원 조기증원 약일까? 독일까? [내부링크]

정부가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해 공무원 조기증원을 한다고 발표했다. 내년 3월까지 국가공무원 인력을 조기에 증원하는 것인데 총 3천 397명 중 2천 236명을 1분기내에 빠르게 증원하는 것이다. 각 부처가 경제..

민주주의의 날 민주주의를 역행하는 나라를 살아가는 현실 [내부링크]

9월 15일은 민주주의 증진을 목적으로 제정한 세계 민주주의의 날이다. 민주주의는 국민에게 주권이 있고 그 주권을 스스로 행사하는 제도다. 2016년의 우리에게는 주권이 있는가? 과연 주권을 행사하고 있는가?..

한국인 기대수명 감소요인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내부링크]

한국인 기대수명이 13년 사이 8.6년이 증가했다고 한다. 1990년 72세였던 기대 수명이 2013년 81세로 늘었다. 기대수명은 사실상 과학이 발달하고 의료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늘 수 밖에 없다. 그런데 한국인의 기..

수면시간 조절로 건강한 추석연휴를 [내부링크]

주말도 마찬가지지만 추석처럼 연휴가 긴 기간에는 특히 수면리듬이 깨지게 된다. 수면시간 조절에 실패하는 것이다. 그러면 연휴가 끝난 후 후유증도 있게 되고 건강에도 좋지 않다. 수면시간 조절로 건강한 연휴..

현미밥의 효능과 효과, 현미쌀로 다이어트와 건강을 잡다 [내부링크]

우리가 먹는 쌀은 백미로 도정할 때 완전히 껍질을 몇번이나 벗겨서 하얗게 된 쌀이다. 현미는 겉 껍질만 벗겨서 쌀 눈이 살아있는 쌀이다 쌀눈이 살아 있다는 것 만으로도 어떤 것이 영양이 있는 쌀인지는 쉽게..

설국열차 역시 희망은 전복뿐인가? [내부링크]

봉준호 감독의 영화는 전부라고 할 정도로 좋아하는데 설국열차도 당연히 볼 당시 엄청나게 좋게 봤다. 하지만 흥행에도 불구하고 많은 사람들은 실망감을 감추지 못한 것 같다. 나는 좋은 영화들이 좋은 평을 받..

황교익 선생의 추석 차례 의견을 지지한다 [내부링크]

황교익 선생이 추석차례에 관해 CBS와 인터뷰를 한 것이 화제다. 아마 모두들 불만을 품고 있던 것이 공신력 있는 사람에 의해 공론화되니 여기저기서 관심이 터져나오는 것 같다. 나도 개인적으로 오래전부터 생..

야생진드기 주의, 쯔쯔가무시 증상, 쯔쯔가무시란? 예방법과 치료법 [내부링크]

추석명절에는 벌초를 하는 일이 많다. 그리고 이후 단풍이 들기 시작하면 산으로 단풍놀이를 간다. 이렇게 야외활동을 할 때 주의할 것이 쯔쯔가무시라는 병이다. 이 병은 쯔쯔가무시증을 옮기는 야생진드기인 털..

영화 극비수사 실화를 바탕으로 현실을 담다 [내부링크]

영화 극비수사. 막무가내 형사와 점쟁이 도사가 만나 사건을 풀어가는 영화같은 이야기인데 실화 부산 정효주양 유괴사건을 바탕으로 했다. 지금이라면 가능할까 싶은데 옛날 그런일이 있었다고 한다. 안타깝게도..

환경오염 특별단속, 특히 4대강과 고속도로 잘 단속하길 [내부링크]

환경부는 추석 연휴기간 상수원보호구역 등 환경오염 취약지역을 특별 단속한다고 한다. 이번 추석처럼 연휴가 길고 사람들이 많이 이동하는 기간동안 폐수 등 무단방류를 하는 사례가 많이 때문이다. 상수원, 공..

영화 대호, 불과 100년전 우리 속에 있었던 것... [내부링크]

영화 대호. 광고의 힘은 놀랍다. 마치 최민식과 괴물같은 호랑이의 치열한 사투처럼 그려놨으니. 그러면 관객이 더 들거라 생각했겠지만 흥행에는 실패했다. 그것을 기대하고 온 관객들은 실망했을거고 헐리우드의..

교육부 학원단속 할려면 제대로 해라 [내부링크]

대학 입시가 점점 다가오고 있다. 사교육의 문제는 어제 오늘의 일이 아니지만 점점 심해지는 것 같다. 돼지엄마라는 단어가 정식단어로 등록이 되는 마당에 강남을 중심으로 하는 고액 사교육이 사라질지 의문이..

국토부 개정안 휴식하라고? 그게 다야? [내부링크]

국토부가 '화물자동차 운수사업법' 시행령을 담은 일부 개정안을 24일 입법예고한다고 밝혔다. 내용은 사업용 화물자동차 운전자가 4시간 이상 연속 운전한 이후 최소 30분 동안 휴식을 가져야 한다는 것이다. 이..

경주 지진 아직도 정신 못차린 '가만히 있으라...' [내부링크]

12일 저녁 경주에 강한 지진이 발생했다. 워낙 지진이 없는 나라라 이런 지진은 큰 뉴스가 된다. 건물이 흔들릴 정도의 큰 지진이었다. 그리고 오늘 커뮤니티에 2개의 캡쳐가 올라왔다. 이런 사고에 어김없이 나오..

폐암 무료검진, 선별적 말고 보편적 복지를... [내부링크]

폐암 무료검진이 실시된다고 한다. 내년부터 단계적으로 무료로 이뤄진다. 그동안 건강검진은 폐암검진이 안되었었구나. X레이를 찍으면 검진이 되는 줄 알았는데 폐암검진에는 그다지 효율적이지 않다고 한다. CT..

명나라 희종, 유모 객씨, 위충현의 위험한 삼각관계 [내부링크]

옛 황제들에게 유모는 특별한 존재였다. 유모의 젖을 먹고 자라기도 하고 사실상 유모의 손에서 키워진다. 모자의 감정을 가지게 되지만 혈연이 아닌데다 생모도 엄연히 있으니 또 모자는 아니다. 이런 관계로 유..

에버랜드 역시 평일이 진리 [내부링크]

아주 어렸을 적 가본 자연농원. 그리고 커서 가본 에버랜드. 다시 근 20여년 만에 에버랜드를 갔다. 무더위가 한창 맹위를 떨친 8월 중순 평일에. 에버랜드는 평일에 가도 사람이 많다고 한다. 그런데 무더위까지..

수능응시생 감소 인구절벽은 시작되었다 [내부링크]

11월에는 어김없이 수능시험이 치뤄진다. 수능때마다 응시생이 얼마나 되는지 발표를 하는데 지금까지는 발표때마다 높은 경쟁률에 수험생, 학부모 모두가 한숨을 짓고는 했다. 그런데 이번 수능응시생은 감소한다..

곧 사라질 염리동 소금길 [내부링크]

인터넷에서 염리동 소금길이라는 곳을 봤다. 아기자기한 천연색 벽화들. 정겨워 보이는 옛스러운 골목길 풍경. 처음엔 그냥 관광지인 줄 알았다. 요즘 유행하듯이 만들어지는 무슨 벽화마을 처럼 그런 곳인 줄 알..

호조벌에 가을이 온것이야... [내부링크]

시흥시에 간척사업으로 생긴 넓은 논을 호조벌이라고 한다. 방과후 수업이 끝나고 논을 가로질러 오며 보니 가을이 물씬. 아직 덥지만...이눔의 더위. 가을 하늘이 예뻐서 한컷. 호조벌 평야가 점점 황금들판으..

건강보험 흑자는 운영을 잘 못했다는 얘기다 [내부링크]

건강보험 흑자. 건강보험 누적 흑자가 20조원을 돌파했다는 소식이다. 혹자는 이 소식에 '와~ 대단하다. 보험공단이 일을 잘했구나' 하고 생각할 수도 있다. 하지만 이는 전혀 사실이 아니다. 누적흑자가 많다는..

소득 불평등 최악. 미국식 자본주의로는 안된다 [내부링크]

한국의 소득 불평등이 점점 커지고 있다는 것은 특별한 통계를 들이대지 않아도 대부분의 사람들은 실감하고 있는 얘기다. 세계 10위권의 경제대국임에도 불구하고 소득 불평등은 선진국 수준이 아니다. 노인의 소..

영화 괴물, 시스템이 만들어 낸 괴물들 [내부링크]

봉준호의 대표작 괴물. 사실 봉준호에게 대표작 아닌 것이 있겠나. 믿고 보는 몇 안되는 감독이기도 하다. 괴물은 개봉 초 허리우드와 상반된 스토리의 괴물영화를 탄생 시켰다는 것으로 이슈가 되고 세월이 많이..

수잔 안 커디, 도산 안창호의 딸 다운 거인 [내부링크]

얼마전 무한도전 광복절 특집에서도 나와 크게 화제가 되었던 '도산 안창호.' 그리고 그의 딸로 많은 사람들이 알게되고 놀라움을 느꼈던 '수잔 안 커디' 한국명 '안수산' 그녀는 미 해군 최초의 여성장교이다. 또..

카누선수 빌 헤븐스, 일과 가족 무엇이 먼저인가? [내부링크]

흔히 여자들이 남자에게 이런 말을 하고는 한다. 일이 중요해? 내가 중요해? 이 굴레는 결혼을 해서도 계속 된다. 일이 중요해? 가정이 중요해? 남자는 가정을 위해서 일을 해야하는데 그러자면 가정을 등한시 해..

주름에 각질제거는 도움이 안된다 [내부링크]

피부에는 필연적으로 각질이 생긴다. 이는 피부가 늙어서 생기는 현상이다. 자연스러운 것이다. 하지만 미용적상 보기에는 좋지 않다. 그래서 제거를 한다. 각질제거제를 사용하거나 때수건으로 밀기도 한다. 피부..

우주 등방성, 방향은 착각일 뿐 [내부링크]

우주 자체에는 방향성이 없다. 등방성이란 지점에서 물질의 중요한 특성이 방향에 관계없이 모두 동일한 상태를 말한다. 우주에는 방향이 없다는 것은 오랜 가설이다. 이를 과학이 밝혀냈다. 우주는 어떤 방향없이..

킹스 스피치 트라우마는 무엇으로 치유되는가 [내부링크]

이렇게 끌리지 않는 주제를 가지고 이렇게 흡입력있게 만들다니... 킹스 스피치는 영국 국왕 조지6세의 실화를 바타으로 만든 영화라고 한다. 모든 것을 다 가진. 지금말로 하면 금수저인 그것도 완벽한 금수저인..

여드름 비타민D가 필요. 섭취하는 방법은? [내부링크]

비타민D 부족으로 여드름이 생긴다고? 충남대학교 병원 피부과 임명교수팀이 비타민D가 여드름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고 발표했다. 비타민D는 칼슘과 인의 대사에 중요한 역할을 해 우리몸의 뼈를 튼튼하게 해주는..

직장인 잡무가 많은 이유. 기업문화 개선을... [내부링크]

직장인 5명 중 4명이 잡무처리를 위해 시간을 허비하고 있다고 한다. 조사에 의하면 하루 2시간 15분을 잡무에 허비한다고 한다. 이는 업무의 효율을 떨어뜨린다. 이렇게 된 이유는 잘못된 기업문화 때문이다. 직..

당류 섭취량 하루 기준치 이하로 못 줄이는 이유 [내부링크]

현대인들은 당류 섭취량이 많다. 온갖 군것질 거리며 입안을 달콤하게 만드는 유혹으로 가득하다. 흔히 농담으로 당 떨어졌다고 하며 당분을 섭취하고는 하는데 사실 당이 부족한게 아니라 중독에 의한 금단 증상..

추석의 유래와 의의, 이제는 바뀌어야 [내부링크]

한가위, 또는 중추절이라고 하는 추석은 우리나라 2대 명절 중 하나다. 추석과 설날. 예전에는 더 많은 중요한 명절이 있었지만 지금은 2개로 정리가 되었다. 추석의 유래는 신라시대까지 거슬러 올라간다. 그만큼..

국제 문해의 날과 우리나라 실질 문맹률 [내부링크]

국제 문해의 날은 문맹퇴치와 성인교육의 의미를 상기시켜 보는 날이라고 한다. 우리나라는 뛰어난 한글의 덕으로 문맹률이 극히 낮다. 전국민이 다 문자를 알고 있다고 봐도 무방하다. 실제로 한국말은 어렵지만..

아이폰7 공개와 에어팟의 이상한 디자인 [내부링크]

아이폰7이 공개 되었다. 아이폰만 사용하는 유저지만 스티브잡스 사후에는 사실 그다지 기대를 하지는 않는다. 하드웨어야 상향평준화 되어가는 상황이라 특별한게 없고 기대하는 건 디자인이나 선도적인 기능이..

반려동물 치매 인간들의 이기심 탓 [내부링크]

치매를 인간만 앓는다고 생각하지만 개나 고양이 같은 반려동물도 치매를 앓는다. 과거에 비해 치매에 걸리는 반려동물들이 늘어나고 있다. 동물들이 인간과 살면서 인간의 병에 걸리는 일이 흔하다. 개나 고양이..

1인가구 비중 느는데 엉뚱한 주거안정대책 [내부링크]

1인가구 비중이 점점 늘고 있다. 5년사이 유소년 인구는 97만명이 줄었고 고령인구는 121만명이 늘었다. 1인가구는 100만가구가 늘면서 1인가구 비중이 가장 많아졌다. 반면 1인가구를 위한 주거 안정대책은 답답..

HOT 20주년. 현 시스템 아이돌의 원조 [내부링크]

HOT 20주년이 바로 오늘. 20년전 9월7일에 데뷔했다. HOT이후로 많은 아이돌들이 나왔고 그 시스템이 지금까지 오고 있다. 가요계에 엄청난 일이 생긴것이다. 현 아이돌의 원조를 누구로 보느냐는 여러가지 관점이..

피부노화의 원인과 예방법 [내부링크]

피부노화는 왜 생길까? 나이를 먹으니 노화되는 것은 당연한데 왜 누구는 더 빨리 노화되고 누구는 더 오랫동안 탄력있는 피부를 유지하는 걸까? 피부노화의 원인은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자연적이고 유전적인 것을..

더위 끝나자 미세먼지, 좋은 날은 언제지? [내부링크]

기승을 부리던 무더위가 끝나자 미세먼지 소식이다. 자전거를 타고 출퇴근 하는데 퇴근 길 시야가 좀 뿌옇다. 날씨가 흐린가 하고 그냥 대수롭지 않게 왔는데 와서 보니 미세먼지란다. 아...미세먼지가 있었지. 더..

낙동강 실지렁이 발견, 증거에도 나 몰라라 [내부링크]

상상을 초월하는 낙동강 녹조 문제가 계속 제기되고 있는데다 이번에는 실지렁이가 발견되었다는 소식이다. 낙동강에서 실지렁이가 잇따라 발견되고 있는 것인데 이는 수질악화가 이미 많이 진행되었음을 말해준다..

대상포진과 전신소양증 면역력을 키워야 [내부링크]

다른 듯 비슷한 대상포진과 전신소양증. 전혀 다른 이 두병은 모두 노년을 찾아와 괴롭히기 쉬운 질병들이다. 노년에 찾아온다는 것은 면역력이 약할 때 온다는 얘기다. 대상포진은 정말 악명높은 피부병 중 하나..

환관 조고 역대 최강의 간신 [내부링크]

역사속에는 참 많은 간신들이 나온다. 그리고 중국과 한국의 간신들 중에는 환관이 많다. 특유와 환관정치가 많은 탓이다. 그 간신들 중 역대 최강의 간신이라고 하면 진나라의 환관 조고를 들 수 있다. 중국을 통..

1인 여성가구의 문제점 [내부링크]

1인 여성가구가 주거불안에 시달리고 있다고 한다. 사실 주거불안은 우리나라 집없는 서민들 모두의 문제다. 비싼 부동산, 치솟는 전세값과 임대료, 가계부채. 뭐하나 해결의 기미가 안보이고 모든것이 불안하다...

인구절벽 시대 우리의 자세 [내부링크]

우리는 심각한 인구절벽 시대를 맞이하고 있다. 전세계 석학들도 우려를 나타낼만큼 심각한 수준이다. 일본을 따라간다고 하지만 일본보다도 심각하다. 인구절벽이란 인구의 감소로 소비, 노동, 투자가 사라진 세..

수원발 KTX, 광명역은 어떻게 되는거지? [내부링크]

수원발 KTX에 국비 지원을 경기도지사가 요청했다고 한다. 수원역에 KTX를 직결시킨다는 건데 경부선을 연결할 계획이라고 한다. 이제 서울 경기권 KTX 출발지역은 서울역, 영등포역, 광명역, 수원역으로 4개가 된..

자소서 직무능력 위주로 써야, 유시민 작가의 자기소개서 잘쓰는 법 [내부링크]

자기소개서(줄여서 자소서)를 쓰는 방식은 많은 곳에서 소개하고 있다. 자소서가 취업에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이다. 예전에는 구구절절 인생이야기를 썼다면 지금 자소서는 직무능력 위주의 작성으로 점점 바뀌..

일자리 남녀격차 점점 커지며 시대를 역행 [내부링크]

남녀간 차별이 점점 줄어들고 있는 시대에, 아니 그렇게 알고 있는 시대에 황당한 통계가 나왔다. 남성이 좋은 일자리를 차지하는 비중이 더 커지고 있는 것이다. 좋은 일자리를 남성이 더 많이 차지하고 있는 것..

책 결론부터 써라. 논리적인 글쓰기가 가능할지니... [내부링크]

결론부터 써라. 책 제목답게 제목에 결론을 담았다. 글을 잘 쓰는 것에 관심이 많아서 여러가지 글쓰기에 관련된 서적들을 읽는다. 책을 읽으면서 크게 깨달음을 얻는 책들이 있는데 그런 책들을 읽는 와중에 아~..

한국 소득집중도 상위 10%를 위한 국가 [내부링크]

한국 소득집중도를 보면 외환위기 이후 상위 10%의 소득집중도가 가장 빠른 속도로 확대되고 있다. 소득집중도란 소득 상위권 구간에 속한 사람들이 전체 소득에서 차지하는 비중을 산출해 경제 내 소득불평등 정..

인터스텔라 과학의 화려함, 주제의 진부함, 열풍의 미미함 [내부링크]

2014년 작품. 엄청난 열풍을 일으키며 외화사상 세번째로 천만관객을 넘어섰다. 시작부터 범상치 않았다. 평론가들의 호평과 사람들의 기대. 그리고 개봉하자마자 분 열풍. 당연히 극장에서 봐야한다는 생각에 극..

켄터키주 고기비가 하늘에서 내려~ [내부링크]

1867년 미국 켄터키 주에서 고기비가 내렸다. 진짜 고기가 비처럼 떨어진 것이다. 8~1ocm^3의 크기인 고기는 심지어 신선하기까지 했다. 실제로 고기를 구워먹은 사람도 있었고 양고기 비슷한게 맛도 괜찮았다고..

환절기 폐렴주의, 감기라며 무시하면 안된다 [내부링크]

분명 얼마전까지 여름이었는데. 그거도 무더운 여름. 갑자기 가을이 찾아왔다. 아침저녁으로 쌀쌀한 기운도 느껴지고. 환절기에 제일 주의할 건 감기다. 신체리듬이 깨져 면역력이 떨어진다. 그로인해 바이러스의..

델마와 루이스 치열한 삶을 살아온 여성들을 위해... [내부링크]

1991년 작. 거장 리들리 스콧 감독의 델마와 루이스. 대학에 다닐 때 학교 도서관 멀티미디어실에서 이 영화를 봤다. 그때의 기술때문인지 아니면 학교측의 실수인지 모르겠는데 델마와 루이스가 손을 꼭 잡고나서..

국민총소득 감소의 의미 [내부링크]

국민총소득이 감소 7분기 만에 처음으로 마이너스로 돌아섰다. 보통 경제지표를 말할 때 국내총생산(GDP)를 말하는데 이는 실질 국민들의 경제상황을 반영해주지 못한다. 정부는 GDP의 수치를 올리기 위해서 대기..

2004 아테네올림픽 마라토너 리마의 전화위복 [내부링크]

2004년 아테네 올림픽 마라톤경기에서 초유의 사태가 일어났다. 단독 1위로 달리고 있던 브라질의 리마 선수를 관객이 습격하는 사건이 발생한 것이다. 그전까지 리마는 2위그룹과의 격차가 많이 벌어진 1위였고..

트리에스테 미라마레 성의 저주 [내부링크]

이탈리아 트리에스테 카스텔로만의 미라마레성은 오스트리아 막시 밀리아노가 자신의 부인 카스텔로 디 미라마레와 지내기 위해 1860년에 만들었다. 막시밀리아노는 성에서 그의 아름다운 부인과 4년을 보냈다. 그..

성룡 공로상, 아카데미에서도 인정한 영원한 따거 [내부링크]

요즘 아이들에게는 익숙하지 않지만 그래도 우리나라에 너무나 잘 알려진 성룡이 미국 아카데미 공로상을 받는다. 성룡을 공로상 수상자로 선정한 아카데미는 헐리우드에서의 성룡의 활약을 인정한 셈이다. 중국인..

음주경고문 시행, 주폭 관련문구도 넣었으면... [내부링크]

21년 만에 변경된 음주경고문을 시행한다. 변경된 문구에는 임신 중 음주가 기형아 출생률을 높인다는 내용이 들어간다고 한다. 현재 담배갑과 술병에 경고문구가 들어가고 있는데 술병에 들어가는 문구에 약간 변..

점심먹고 노라라 아시나요? [내부링크]

점심먹고 노라라! 라는 제목의 사이트. 마치 점심메뉴같은 것을 알려주는 사이트 같은 이름의 이곳은 플래시 게임 사이트이다. 정식명은 노라라닷컴인것 같은데 부제가 점심먹고 노라라. http://norara.dreamx.co..

전기차 번호판 예전 번호판 디자인사태가 생각난다 [내부링크]

내년 초부터 전기차 전용번호판을 도입한다고 시안을 내봤다. 공공기관의 디자인 감각이야 익히 알고 있지만 이건 지난 번호판 변경때의 디자인 사태가 생각난다. 우선 누리꾼들은 번호판을 왜 다르게 하냐에 중점..

8월 소비자물가 0.4% 상승 눈가리고 아웅하기 [내부링크]

8월 소비자물가가 전년대비 겨우(?)0.4% 상승했다. 기뻐하기는 이르다. 16개월만에 가장 낮은 수준으로 떨어졌다고 한다. 저유가 영향이 크고 전기요금도 내리고(응?) 등등이 원인이 되었다. 폭염으로 채소값은 조..

전기요금 급증 누진세폭탄 아직 한발 남았다 [내부링크]

고지서를 받아보니 전기요금이 급증하여 우려했던 누진세 폭탄이 현실화 되었다. 7월에만 36만5000가구의 전기요금이 전월대비 2배이상 올랐다고 한다. 다들 고지서를 받고 당혹해하고 있다. 2배뿐 아니라 5배이상..

양반다리 관절염을 악화시킨다. 난 어떻게 하지?? [내부링크]

양반다리가 관절염을 악화시킨다고 한다. 알다시피 양반다리는 우리나라처럼 좌식문화에서는 흔하게 앉는 방식이다. 우리는 주로 바닥에 앉기 때문이다. 이 방식이 퇴행성 관절염을 유발한다고 한다. 퇴행성관절염..

스트레스 위험증상 스트레스는 만병의 근원 [내부링크]

스트레스는 만병의 근원이라는 말이 있다. 그만큼 신체에 심각한 해를 준다는 말인데 스트레스 위험증상은 어떤게 있을까? 이런 증상이 있다면 스트레스성 질환을 의심해봐야 한다. 이런 증상으로 보여줌으로해서..

2016 교육통계로 본 국가 소멸론의 현실 [내부링크]

2016 교육통계가 발표되었다. 교육기본통계로 교육관련 여러가지 통계들로 교육계를 분석하는 지표가 된다. 주목할 점은 학생수의 현격한 감소이다. 중학생이 12만명이 감소되었다. 한 때 중학생 수가 증가했지만..

소서노 두 개의 나라를 세우다 [내부링크]

대박을 터뜨린 주몽이라는 드라마에 나와 이름이 잘 알려진 소서노. 흔히 소서노를 두개의 나라를 세우는데 공헌한(하나는 남편을 도와 하나는 자식을 도와) 위대한 부인이자 어머니로 생각한다. 하지만 난 소서노..

근로자 임금격차 대졸 고졸 차이 안크다고? 풉! [내부링크]

국내 고졸과 대졸 근로자 임극격차가 크지 않다고 고용노동부에서 발표했다. 국제비교 통계에 따르면 OECD의 평균에 미치지 못한다고 한다. 고졸 근로자의 평균 임금보다 대졸자의 평균임금은 37% 많다고 한다. OE..

한국 청년실업률 실제는 더 심하다 [내부링크]

한국이 지난해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회원국 중에서 전년 대비 청년실업률이 상승한 국가 중 하나인 것으로 나타났다. 34개국중 청년실업률이 상승한 국가는 5개국이다. 한국 청년실업률은 전년에 비해 0.2% 상..

환절기 고혈압 혈관 관리가 필요한 이유 [내부링크]

갑자기 추워졌다. 아니 추워졌다고 느낀다. 지난 무더위가 너무 심했기때문이다. 몸이 이제 더위에 적응하려 하자 쌀쌀한 바람이 불어온다. 이렇게 환절기가 되면 주의해야할 질병이 있다. 환절기에 감기가 잘 걸..

레지오넬라균 위험, 감기 같지만 달라... [내부링크]

인천의 한 모텔에서 레지오넬라증 환자가 발생했다. 레지오넬라증은 레지오넬라균에 의해서 발생하는데 증상이 감기와 비슷해 착각할 수도 있다. 지금 더위가 좀 가셨지만 지속된 찜통 더위에 대부분의 건물은 냉..

김연경 세월호 분향소 찾은 이유, 불이익이 없기를... [내부링크]

이번 올림픽을 통해 이름을 더 많이 알린 세계 최고의 배구선수 김연경이 세월호 분향소를 찾았다고 한다. 김연경 선수는 어떤 마음의 짐을 갖고 있었는지 모르겠다. 김연경 선수가 안산출신이기 때문이다. 특히..

부산 싱크홀 발생 전세계에 어떤 싱크홀이... [내부링크]

부산 도심에 대형 싱크홀이 발생했다. 싱크홀이 발생하면 단순히 매꾸는 것이 아니라 원인조사를 철저히 해야 한다. 안그러면 계속 발생할 수 있기때문이다. 지반이 약해졌는지 지하수에 문제가 있는지 원인을 알..

유행성 눈병 증가 개학 하자 마자 위험 [내부링크]

보통 여름철 물놀이 할 때 유행하는 유행성 눈병이 증가를 보이고 있다. 보통 아폴로 눈병으로 알려져 있는 급성출혈성결막염은 개학과 동시에 증가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 아무래도 전염력이 강한 유행성 눈병..

한일 통화스와프 왜 한국이 제안을? [내부링크]

한일 통화스와프를 체결한다는 소식이다. 갑자기 이 시점에? 그것도 지속적으로 협의되던것이 아닌 2월을 끝으로 중단되었던 것을 한국의 제안으로 합의되었다. 왜 하필 이시점에. 뭔가 뒷거래가 없었기를 희망한..

1인가구 소비성향 증가는 좋아할 일이 아니다 [내부링크]

경제가 안좋은 상황에서 소비의 증가만큼 반가운소식은 없다. 소비가 증가한다는 것은 경기가 활기를 띠게 된다는 신호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번 1인가구 소비 증가는 반가워할 일이 아니다. 2인가구의 편균 소..

구취 건강상태 바로미터 [내부링크]

사회생활 하는데 구취(입냄새) 여부는 중요하다. 본인은 잘 자각을 못하지만 구취로 인해 상대에게 불쾌감을 주기 때문이다. 그래서 그런지 입냄새로 고민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양치질은 매일 하지만 구취..

나트륨 골절위험 높이는데 한국음식이 짠 이유 [내부링크]

나트륨이 골절위험도 높인다고 한다. 짜게 먹는 것이 좋지 않다는 연구는 계속해서 나오고 있다. 특히 한국사람들은 짜게 먹는 경우가 많아. 이는 한국 음식 자체가 짠 음식이 많기 때문이다. 세계보건기구의 하루..

일본 소녀상 철거 압박, 등신협상의 결과 [내부링크]

위안부 협살때부터 스물스물 기어나오던 소녀상 철거. 우리정부는 극구 부인했고 일본은 맞다라고 했던 것이 점점 사실화되고 있다. 일본이 소녀상 철거와 이전 압박을 하고 있는 것이다. 일본은 위안부 피해자를..

금개구리 방사, 많이 봤는데 멸종위기종이었어... [내부링크]

금개구리 방사 소식이 전해져 온다. 금개구리는 멸종위기라고 한다. 서울대공원에서 직접 증식해 구로 궁동생태공원에서 시험방사했다고 한다. 금개구리가 멸종위기종인줄은 몰랐다. 왜냐하면 항상 봐왔기때문에....

한국인 음주습관 올바른 방향으로 가고 있는 듯 [내부링크]

한국인 음주습관으로 치면 세계적으로 둘째가라면 서럽다. 자주 많이 마신다. 이런 음주습관도 이제 지나보다. 한국인 음주습관이 과거에 비해 고위험음주 경향이 감소추세라고 한다.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조사한..

언프리티랩스타 시즌3의 전소연 몸에 맞는 옷을 입은듯 [내부링크]

언프리티랩스타 시즌3에 전소연이 나오는 건 시작부터 화재였는데 회가 거듭될 수록 맞는 옷을 입은 듯 하다. 전소연은 원래 프로듀스 101에서도 랩을 잘했고 출중한 실력을 보여줬는데 언프리티랜스타에서 유감없..

추석,설 차례상 비용의 허와 실 [내부링크]

매년 추석이니 설 명절이 되면 여러 조사기관에서 차례상 비용을 발표한다. 올해도 추석을 앞두고 어김없이 추석 차례비용이 발표되었다. 전통시장 추석 상차림 비용이 22만 3000원이라고 한다. 한마디로 말도 안..

책 '심플하게 산다' 나도 그렇게 살기로 했다 [내부링크]

이 책을 '나는 단순하게 살기로했다' 보다 훨씬 먼저 읽었다. 우연히 집어든 이 책을 읽고 난 후 도미니크 로로가 쓴 책을 모두 찾아 읽었다. 심플한 삶에 관심을 가지게 되어 관련 책들도 찾다가 나는 단순하게..

티움프로젝트 사이트맵 [내부링크]

티움프로젝트 사이트맵 xml http://tioom.tistory.com

프록시마b 행성 지구닮은 행성 찾는 이유는? [내부링크]

프록시마b 행성을 발견했다고 한다. 현재로써는 지구와 닮은 행성 중 가장 가깝다고 한다. 지구로부터 겨우(?) 40조km가량. 당연히 가볼 수 없는 위치다. 달도 벗어나지 못한 인류가 자꾸 이런 먼 곳의 행성을 찾..

파토의 호모사이언티피쿠스, 정말 과학하고 앉아있네 [내부링크]

파토라는 필명으로 더 알려져 있는 원종우 작가의 책 호모사이언티피쿠스. 이책은 과학책이지만 전문가가 쓴 책이 아니다. 그래서 더욱 일반인들이 난해하지 않고 재미있게 읽을 수 있다. 작가는 철학을 전공했지..

코카콜라 리우올림픽 광고 음악 Taste the feeling [내부링크]

광고가 나올때마다 좋아해서 찾아보는 광고가 있는데 코카콜라와 나이키 광고다. TV광고를 감각적으로 참 잘만드는 것 같다. 그중 코카콜라 광고는 배경음악을 잘 쓰는데 이번 리우올림픽 광고에서도 귀에 쏙쏙 들..

구글 지도 반출 논쟁, 여전한 IT후진국 마인드 [내부링크]

국내지도 데이터의 국외 반출을 놓고 벌어진 9년 논란이 결국 반출불허로 결론 나려나보다. 24일 정부가 공식입장을 밝힌다고 하는데 불허로 결정될거라는 관측이 우세하다. 얼마전 난리가 난 포켓몬고도 지도반출..

특명! 엄태웅, 박근령을 저지하라! [내부링크]

연예계 소식이 아니라 생각하기 때문에 이슈와 비평으로. 갑작스레 엄태웅 성폭행 뉴스가 뜨고 있다. 엄태웅은 이미지가 좋은 배우다. 방송에서 가정적인 모습도 많이 보였고. 물론 방송에서 보이는 모습이 전부..

콜레라 증상 숙지 15년만에 국내 발병! [내부링크]

콜레라 환자가 15년만에 국내에서 발생했다고 한다. 그래서 그런지 근래 콜레라라는 말을 들어본 적이 없다. 어렸을적에는 많이 들었었는데... 콜레라 증상은 기본적으로 설사다. 일반적인 장염과 다른점은 복통이..

인지장애 치매도 생각에 영향을 받는다 [내부링크]

인지장애 치매도 생각에 영향을 받는다고 한다. 흔히 마음이 병을 만든다는 얘기가 있다. 이를 뒷받침하는 연구들은 많이 있는데 이 인지장애(치매)도 그런 경향이 있는 것 같다. 과거에는 치매는 단순히 노인병이..

처서의 뜻과 무관한 무더위가 계속... [내부링크]

오늘이 처서. 처서의 뜻은 머무를처(處)에 더위서(暑). 더위가 머문다는 뜻으로 늦여름 더위가 물러가는 절기다. 아침저녁으로 날씨가 선선해져 벼가 익고 모기도 입이 삐뚤어진다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오늘도..

직장인 푸어족, 푸어족을 못 벗어나는 서민들 [내부링크]

푸어족이란 영어 poor에서 온 말로 말그대로 가난하다는 의미다. 가난한 종족. 처음엔 하우스 푸어니 학자금 푸어니 했지만 지금은 전반적인 영역으로 또 전반적인 서민들에게 쓰이는 말이 되었다. 직장을 다녀도..

화장실 세제의 센스 문구 [내부링크]

당신이 이것을 읽고 있다는 것은 당신이 화장실에 왔을 때 당신의 스마트폰을 잊고 왔기때문입니다. 그렇지 않나요? 재미있는 문구입니다. ㅎ 기업의 센스.있는 유머. 정말 요즘은 화장실에 스마트폰을 안갖고 들..

현숙공주 독살 미수사건의 진실 [내부링크]

현숙공주는 조선시대 예종과 안순왕후의 맏딸이다. 현숙공주의 아버지 예종은 공주가 5살때 죽었다. 예종이 너무 일찍 승하한 탓에 적통자였던 제안대군 대신 뒤를 이은 성종은 미안함이 있었는지 예종의 적통인..

일본 태풍 경로, 태풍을 응원할 줄이야... [내부링크]

일본 동쪽에 태풍이 올라오고 있다. 예전에 일본 동쪽으로 태풍이 오면 더위가 가신다고 했는데 동쪽으로 올라온단다. 살다살다 태풍을 응원할 줄이야. 하나는 소멸했고 두개는 북상중. 더워도 정말 너무 덥다.....

돌고래 휘파람 태교, 인간만 지적생명체라는 생각을 버려! [내부링크]

최근 어미돌고래가 아기를 출산하기 전 독특한 휘파람소리를 들려주며 태교를 한다는 연구결과가 있었다. 인간도 태교할 때 부모의 목소리를 들려주는것이 좋다고 알려져 있는데 돌고래도 같은 방법의 태교를 하는..

악마의 우유를 아이들이 먹어야 하는 비참한 현실 [내부링크]

악마의 우유가 열풍이라고 한다. 악마의 우유는 한 브랜드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스누피 커피우유다. 카페인 함량이 너무 높아서 악마의 우유라고 부른단다. 오죽하면 이렇게 칭할까. 이 우유가 열풍인 이유는 커피..

계속되는 폭염에도 계절은 가는듯... [내부링크]

폭염, 폭염. 지겹도록 계속되는 폭염. 비라고는 개구리 오줌처럼 찔끔 내린 소나기가 다고. 온다는 태풍은 감감무소식. 누그러진다는 폭염이 계속 연장된다. 덕분에 기상청 욕도 계속 연장. 더위가 기상청 때문은..

슈퍼스타 감사용 응원은 어떤 힘을 만드는가... [내부링크]

초등학교 때 국내 프로야구가 처음 출범을 했다. 지역연고에 대한 개념같은 건 없었고 용 캐릭터가 좋아 MBC청룡을 응원했다. 그리고 또 하나 마음에 들었던 캐릭터 삼미 슈퍼스타즈의 슈퍼맨(?). 프로야구 원년..

향수 뿌리는 법 향기를 은은하게 오래~ [내부링크]

상대적으로 암내같은 체취가 덜 나는 동양인들은 향수를 잘 사용하지 않았지만 요즘에는 향수를 사용하는 사람이 많이 늘어났다. 다양한 향기를 풍기는 향수가 많이 나왔는데 비싼데 비해 뿌리면 향이 오래 지속되..

무한도전 도산 안창호 특집이 의미있는 이유 [내부링크]

무한도전에서 광복절 특집으로 만든 도산 안창호편이 예고부터 본방까지 화제가 되고있다. 아마도 본방이 끝나도 한동안은 사람들의 입에 오르내릴 것이다. 역시 무한도전. 아마도 MBC에서 이런 방송을 할 수 있는..

약수터 미네랄이 물맛을 좌우한다? [내부링크]

흔히 물맛좋고 영양좋은 약수터의 물을 미네랄 워터라고 말한다. 약수터 물맛은 미네랄이 좌우하는 것일까? 그렇다면 미네랄이 무엇인지 먼저 짚고 넘어가야 한다. 흔히 미네랄이 부족하네 풍부하네 하는게 이런..

츠키미 아야노가 만든 나고로 허수아비 인형 마을의 기적 [내부링크]

일본 남부 시코쿠섬에 위치한 노고로에는 주민보다 허수아비가 더 많다. 이 이상한 마을은 한 사람에 의해 만들어졌다. 이곳도 여느 시골과 마찬가지로 사람들이 도시로 떠나고 마을에는 적은 주민들만이 남았다...

금강 녹조까지...4대강은 녹조 양식사업 [내부링크]

영산강 녹조에 이어 금강녹조까지. 단순히 이상 무더위때문이라고 하기에는 상태가 너무 심각하다. 무더위는 해마다 계속 될 것이다. 우리나라 기후가 변하고 있고 점점 전세계 평균기온도 올라가고 있다. 더이상..

한전 집단소송에 맞대응? 무슨 꿍꿍이로... [내부링크]

2014년부터 제기된 누진세 관련 소송이 최종선고를 앞두고 있다. 이에 한전이 대응에 나선 것이다. 한전은 누진세 부당이득금 반환 청구소송에서 금액을 낮춘 것에 대해 동의할 수 없다는 의견서를 제출했다. 이렇..

피서지 유기견 급증, 도대체 개를 뭐로 생각하는거냐? [내부링크]

피서지 유기견이 급증하는것은 어제 오늘의 일이 아니다. 매년 피서철만 되면 피서지에서 키우던 개를 버리고 가는 사람들이 많이 있다. 왜냐하면 개들이 영리해서 집 가까운곳에 버리면 집을 찾아오는 일이 많기..

로또 복권 당첨을 부르는 꿈 경험에 비춰... [내부링크]

흔히 꿈을 잘 꾸면 로또나 다른 복권을 사야겠다고 말한다. 실제 로또 또는 기타 복권이 당첨이 되어 당첨금을 수령하러 가면 무슨 꿈 꿨냐고 물어본다고 하다. 당첨자 인터뷰 기사등에 나오고는 한다. 그럼 로또..

나는 상처받지 않기로 했다. 쉽게 상처 받는 사람을 위해... [내부링크]

도서 '나는 상처받지 않기로 했다'의 부제는 '강철 멘탈을 가진 사람은 절대 하지 않는 13가지'이다. 제목에 맞게 13가지 방법을 제시한다. 즉, 모두 13장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이 책이 상처를 극복하는 법이 아니..

외계인 인터뷰, 로스웰 외계인은 진짜였나? [내부링크]

외계인과 인터뷰를 한다면 무엇을 물어볼까? 어렸을 때 이런 생각을 했던 적이 있다. 내가 외계인을 만나면 이런걸 물어봐야지 하면서 목록을 뽑아봤다. 그런데 실제로 외계인과의 인터뷰 내용을 엮은 책이 있다...

지하철터널 균열 영화를 현실로 만드려나... [내부링크]

우리나라는 지하철 시설이 잘 되어 있다. 물론 대도시 위주지만. 서울의 경우 정말 거미줄처럼 연결되어 있어 어디든 지하철로 갈 수 있다. 그리고 다른 많은 외국 대도시들이 지저분한 지하철을 운영하는데 비해..

넵 세누는 왜 스스로 움직였나 [내부링크]

영국 맨체스터 박물관에 4000년전 이집트 고대 조각상이 전시되어 있다. '넵 세누'라고 불리는 이 25cm 크기의 작은 조각상은 고대 이집트인들이 사자의 신으로 숭배한 오시리스에게 바치는 공물 용도로 만들어졌..

영산강 녹조 그냥 보를 폭파시켜라 [내부링크]

영산강이 녹조에 점령당해 곳곳이 썩은 냄새가 난다고 한다. 녹조가 처음 생긴 것은 아니다. 올해 유난히 덥고 비가 안와 유난히 심하게 녹조가 발생했다. 이전에도 이미 녹조는 많이 생겼고 4대강 보 설치 한다고..

김연경, 우리가 몰랐던 세계 최고 선수 [내부링크]

리우올림픽 여자 배구. 메달을 기대했지만 8강전에서 탈락하고 말았다. 최고 인기 종목은 아니지만 배구는 국내에서 꽤 관객이 드는 스포츠 중 하나다. 하지만 역시 야구, 축구에 비한다면야... 더군다나 여자경기..

우레탄 마사토로 교체, 마사토는 무엇? [내부링크]

학교에 깔린 우레탄트랙의 유해물질이 논란이 된 몇일만에 우레탄을 마사토로 교체한다는 소식이 들려온다. 어떻게 이렇게 빨리 결정이 된건지 모르겠지만 아이들에게 위험한 물질이니만큼 발빠른 대처는 옳은 일..

이웃추가로 RSS등록보다 더 쉽게 블로그 글을 구독할 수 있습니다 [내부링크]

네이버 블로그에서 이웃추가 보셨죠? 이웃으로 추가하면 블로그에 올라오는 새 글을 쉽게 구독할 수 있습니다. 이게 네이버블로그끼리만 되는 이웃맺기가 되었었는데 이제 외부 블로그도 위젯 설치로 이웃맺기가..

청와대 만찬에 송로버섯? 서민들은 에어컨도 못켜는데... [내부링크]

청와대 만찬에 나온 송로버섯. 도대체 송로버섯이 뭐길래 이 난리지? 이정현의 새누리당 대표당선을 축하하기 위해 새누리당 신임지도부를 청와대로 불러 만찬을 즐겼단다. 대표적인 친친친박 인사의 새누리당 당..

천하의 양귀비에게 암내가... [내부링크]

중국 4대 미인 중 하나인 양귀비는 당나라 현종의 비로 우리나라에도 잘 알려져 있다. 절세미인의 대명사로 쓰일 만큼 양귀비는 당대 최고의 미인이었다고 한다. 중국 4대 미녀 맨 오른쪽이 양귀비 양귀비가 어느..

티파니 일장기 논란으로 본 연예인 전범기 사건 사고 [내부링크]

소녀시대의 티파니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전범기를 올려 논란이 되고 있다. 그것도 광복절날. 대중의 관심을 받고 있는 연예인들이 어떤 행동으로 논란이 되는 일이야 어제 오늘의 일이 아니지만 이런 일은 생각..

평균 노동시간 줄지 않는 진짜 이유 [내부링크]

우리나라 평균 노동시간이 높은 건 어제 오늘의 일이 아니다. OECD 가입한지 20년이 되었지만 바뀌기는 고사하고 멕시코와 함께 모든 안좋은 부분 1,2위를 다투고 있다. 평균 노동시간이 높은 것도 문제지만 실질..

얀센파 성 메다르의 기적, 경련자들을 만들어 내다 [내부링크]

1727년 얀센주의(초대 그리스도교의 엄겨간 윤리로 돌아갈 것을 주장하는 종교운동 종파)의 성자라고 불리던 프랑수아 드 파리가 사망했다. 그의 시신은 성 메다르(Saint-Médard)에는 안장되었다. 그가 묻힌 뒤..

찬투 태풍 북상, 더위의 향방은? [내부링크]

찬투라는 이름의 태풍 북상 중....두둥 태풍이 올라온다는데 자주 올라오던 태풍도 올해는 오랜만이다. 이 태풍으로 더위는 어떻게 되려나. 더위도 이런 더위가 없다. 체감으로도 느끼지만 집에서 바깥은 보면 연..

광명동굴의 과거와 현재 [내부링크]

광명시는 서울에 붙어있는 작은 도시다. 그렇게 규모가 큰 시는 아닌데 여기가 요즘 북적북적하다. 광명역 근처네 이케아와 코스트코가 생겼기 때문이다. 그리고 또 하나 광명동굴. 옛날 폐광산을 개발한 이 광명..

수박 효능 씨까지 먹어야... [내부링크]

여름철 제철과일 하면 수박이다. 사실 채소지만... 수박은 당분과 수분이 많아 시원하게 해서 먹으면 갈증도 해소되고 더위를 잊게 해준다. 수분이 많기 때문에 무더위에 손실 된 수분을 보충해준다. 체내에 수분..

영화 글러브 스포츠는 옳다 [내부링크]

세상은 불공평하다. 노력한만큼 꼭 결과가 보장되는 것도 아니고 성공에는 상당한 운이 작용한다. 그런 와중에도 스포츠는 아마 노력한만큼 성과를 내는 얼마 안되는 분야일것이다. 어느정도 수준까지는... 영화..

라이언 일병 구하기는 정치 영화다 [내부링크]

라이언 일병 구하기는 20년이 다 되어가는 영화임에도 불구하고 아직도 회자되고 있는 전쟁영화사에 길이 남을 영화다. 원래의 허리우드 영화라면 위험에 빠진 라이언 일병을 구하기 위해 최고의 전투요원들이 차..

심플 라이프와 미니멀 라이프가 다른가? [내부링크]

심플 라이프, 미니멀 라이프를 실천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는 것 같다. 어쩌면 살기 퍽퍽해진 시대상황에 맞추는 것 같기도 하고. 물론 나도 실천하고는 있지만... 심플 라이프와 미니멀 라이프를 혼돈해서 쓰..

대니언 브링클리 죽음 저편에서 나는 보았다 [내부링크]

전세계적으로 임사체험을 한 사람들은 많이 있다. 그들은 죽음 판정을 받고 얼마 뒤 깨어난 사람들인데 사후세계를 경험하고 자신의 경험을 책으로 내거나 방송을 하고는 했다. 대니언 브링클리도 그 중 하나로 '..

감기항생제 처방률 선진국과 비교하면... [내부링크]

감기에 걸려 병원에 가면 너무 쉽게 항생제를 처방해준다. 이 항생제 처방률은 OECD 편균보다 35%가량 높아 거의 최고 수준이다. 왜 항생제를 처방하냐하면 효과가 빨라서 마치 병원의 치료를 잘 한다고 소문이 나..

단백질 보충제 프로틴 부작용 알고 먹자 [내부링크]

다이어트를 하거나 근육을 키우는 사람들이 많이 먹는 것 중의 하나가 프로틴이다. 단백질을 영어로 프로틴이라고 하는데 보통은 헬스 하면서 먹는 단백질 보충제를 프로틴이라고 부른다. 닭가슴살에 질리거나 귀..

맨홀 안전등급 매겨 관리, 모든곳의 안전점검을... [내부링크]

서울시에서 맨홀에 안전등급을 매겨 관리한다고 한다. 길가다 보면 있는 동그란 쇳덩어리의 맨홀은 보기에도 너무 튼튼해보여 그냥 반영구적으로 쓰는건줄 알았다. 실제로 맨홀을 정비한다거나 하는 것을 한번도..

기준금리 동결 향후 경제전망은? [내부링크]

금통위가 기준금리 동결을 발표했다. 이미 동결될거라 예상했던 탓에 반응은 시큰둥. 기준금리는 연 1.25%. 하지만 기준금리는 다음번에 내릴 가능성이 많다. 이번 동결은 가계부채의 증가가 요인으로 작용했다는..

동남아 말벌, 미국 선녀벌레, 중국 매미 외래종들의 습격 [내부링크]

동남아 말벌, 미국 선녀벌레, 중국매미라고 들어본적 있습니까? 이름은 생소해도 아마 주변에서 이 곤충들을 봤을지도 모른다. 모두 외래종으로 국내 유입과 기후변화 등으로 무차별적으로 번식하고 있다. 그리고..

오랜만에 본 매미유충 [내부링크]

매미가 우는 계절. 신기하게도 서울 살때는 매미가 많이 울었는데 오히려 시골틱한 지금 도시는 매미가 덜 운다. 어쩌면 넓어서 소리가 집중적으로 들리지 않는지도... 오랜만에 매미 유충 발견. 출근하려고 자전..

과달루페 성모 발현과 틸마 그림의 기적 [내부링크]

전세계적으로 성모발현 사건은 꽤 여러차례 일어났다. 그리고 이린 일이 있을때마다 교황청은 검증작업을 한다. 16세기에 멕시코에서 일어난 이 과달루페 성모발현 사건도 바티칸의 인증을 받은 사건으로 전해진다..

놀이기구 납 도대체 안전한 곳은 어디야 [내부링크]

아이들 놀이기구에 납이 들어있다고? 교육부가 전국 초등학교를 전수조사했는데 학교운동장의 우레탄 트랙에서 납이 검출되었다. 무려 기준치의 26.1배. 우레탄 트랙은 학교에 잔디구장과 트랙을 까는 정책을 시행..

진로교육 집중학기제 시행. 아이틀 숨통 좀 틔워주자 [내부링크]

내년부터 초등학교와 중학교에서 진로교육 집중학기제를 확대 시행한다고 한다. 이는 일반고에서 시범 운영해보니 좋은 성과를 낸 것에 기인한다. 중학교에서는 자유학기제로 창의체험활동을 하는데 이렇게 1학기..

막바지 전국 폭염특보일까? [내부링크]

도대체 전국적으로 폭염특보가 몇일째 지속되는지 모르겠다. 내 기억으로 이렇게 오랫동안 에어컨을 줄기차게 튼 여름이 없었던 것 같다. 에어컨 바람을 그다지 좋아하지 않아서 사무실에 와도 오전에는 환기와 선..

화장실 안전벨, 비상벨 설치 다른곳까지 확대되어야... [내부링크]

지자체의 공공 화장실 안전벨 설치가 확대되고 있다. 부산에서도 시민공원의 화장실에 안전벨을 설치한다고 하다. 전라북도의 도립공원과 제주도의 공공화장시에도 안전벨 설치가 점점 확대되고 있다. 이런 공공장..

국가전략 프로젝트 뭣이 중헌디? 2조원 누구품에... [내부링크]

정부는 제2차 과학기술 전략회의에서 9대 국가전략 프로젝트를 발표했다. 미래의 성장동력으로 삼으려는 건데 연구개발 사업이 컨트롤타워 기능을 강화하기 위해 과학기술전략회의를 신설한다고 한다. 그리고 향후..

어패류 비브리오균 회 안먹어도 감염 [내부링크]

비브리오패혈증은 어패류의 비브리오균에 의해 감염된다. 8~9월은 비브리오패혈증이 가장 많이 발생하는 시기이다. 따라서 어패류등의 수산물을 먹을 때는 각별히 조심해야하는데 특히 날로 먹을 때 잘 감염된다...

독서 수명연장 의미없는 연구를 나름 분석해 보면... [내부링크]

독서를 하면 수명연장의 꿈이 이루어진다? 매일 조금씩이라도 책을 꾸준히 보면 수명이 2년 더 늘어난다는 이상한 연구 결과가 나왔다. 이거 와전 이그노벨상(이상한 과학연구를 한 사람에게 주는 상)감 냄새가 난..

무령왕릉 발굴, 한국 고고학의 명암 [내부링크]

20세기 한국 고고학계와 역사학계를 뒤흔든 고고학 최고의 발굴성과라면 단연 '무령왕릉'의 발굴이다. 1971년 7월 5일 충남 공주시 송산리 백제 고분군에서 장마철 침수를 막기 위한 배수로 공사를 하고 있었다...

생활속 피서법 마트 말고 딴건 없어? [내부링크]

날이 너무 무덥다 보니 오히려 밖으로 나가는 사람이 많다. 집에 있으면 에어컨을 켜야하기 때문이다. 주로 마트 순례 같은 것을 하는 것 같은데 마트 둘러보는 것도 한계가 있다. 여기 다른 생활속 피서법을 소개..

개문 냉방영업 단속, 일반 가정은 이미 과태료를 내고있다 [내부링크]

번화가에 가보면 문을 열어놓은 점포들을 볼 수 있다. 대부분 큰 메이저 업체들인데 문을 열어놓은채로 에어컨을 가동한다. 문 앞을 지나면 시원한 바람이 나온다. 이렇게 문을 열어놓으면 사람들을 더 끌어들이는..

견우와 직녀가 만났는데 비는 오지 않았어... [내부링크]

오늘은 칠월칠석. 견우와 직녀가 오작교에서 만나 기쁨의 눈물을 흘린다는 날이다. 그래서 비가 온다는데...비를 기다렸는데 결국 비는 오지 않았다. 오늘 다 갔는데.... 밤에 한바탕 소나기라도 오면 좋으련만..

한센인이란? 이제 소록도의 양지화를... [내부링크]

소록도에서 벌어진 한센인의 칼부림 사건으로 이슈가 되고 있다. 좋은 일이 아닌 안좋은 일로 양지로 나오는 것 같다. 좋지 않다. 물론 얼마전 한 정치인의 방문으로 조금 이슈가 되었지만. 한센인이란 나균이 원..

아이스크림 정찰제? 그냥 값 올린다고 해라 [내부링크]

아이스크림 정찰제를 시행한다고 한다. 명분은 빙과업계의 실적악화. 어차피 도매가는 정해져 있을텐데 아이스크림 할인으로 실적이 악화된다니... 실적악화는 오히려 슈퍼에서 해야할 소리겠지. 요즘 아이스크림..

칠석 유래 왜 견우 직녀는 칠석에 만날까? [내부링크]

칠석 유래는 이미 초등학교 때 다 배웠거나 동화책에서 봤을 것이다. 해마다 칠월 칠석이 되면 옥황상제의 딸인 직녀와 서로 사랑한 견우가 오작교 위에서 한번 만난다는 슬픈 사랑이야기. 옥황상제의 반대로 서로..

면접 불쾌감, 만연한 갑질 [내부링크]

우리사회에 갑질이 문제가 된 건 오래되지 않았다. 물론 그 전에도 갑질이 만연해 있지만 공론화 된 건 얼마 되지 않았다. 이런 갑질이 구직자들의 면접에도 적용된다. 면접 시 불쾌감을 느끼는 구직자들이 많은..

출산율 꼴찌, 안 낳는게 아니라 못 낳는 것 [내부링크]

우리나라 출산율이 전세계 꼴찌 수준이라는 것은 잘 알려져 있다. 최근 5년 우리나라의 출산율은 평균 1.24명으로 OECD 최하 수준이다. 2013년 인구 1000명당 8.6명이었는데 현재 이탈리아가 EU에서 출산율 꼴찌이..

중학생 행복감 하락, 애들 좀 놔둬라 [내부링크]

한국 중학생의 행복감이 최하위로 조사되었다. 조사하나 마나한 일이지만 객관적으로 조사가 되었다고 한다. 학교에서 중학생을 가르치다보면 당연한 일로 보인다. 학원 숙제를 제일 시급한 일로 여기는 생활을 하..

싸이월드의 레전드 허세글 [내부링크]

싸이월드 정말 대단했었는데... 그때 허세글들 작렬했었죠. 그중 하나... 댓글이 더 대박. ㅎㅎ 티움프로젝트 다른 포스팅 보기 - 트리스타 레모네이드의 기적 - 줄리안케프케 비행기 사고에서 살아남다 - 마이..

유시민 작가가 대학 신입생에게 전하는 말 [내부링크]

유시민 작가가 대학 신입생들에게 해주는 조언. 대학 들어갈 때 이런 조언을 들었더라면... 티움프로젝트 다른 포스팅 보기 - 트리스타 레모네이드의 기적 - 줄리안케프케 비행기 사고에서 살아남다 - 마이너리티..

한국 잠재성장률 예상 된 하락세 [내부링크]

한국 잠재성장률이 3.9%에서 3.2%로 떨어졌다고 현대경제연구원이 보고서에서 밝혔다. 잠재성장률이란 한나라의 자본과 노동력을 최대한 활용했을 경우에 달성할 수 있는 국민 총생산의 성장률이다. 자본과 노동..

드가 여인 초상화 밑에 또 다른 초상화가... [내부링크]

프랑스 유명한 인상파 화가인 에드가 드가가 그린 여인 초상화의 밑에 또 다른 여인의 얼굴이 드러났다. 오래된 그림의 자연스러운 훼손으로 인해 윤곽이 드러났는데 이것을 엑스레이로 촬영해 본 결과 또 다른 초..

폭염경보 확대, 전국이 끓는 중 [내부링크]

연일 갱신하는 폭염으로 난리다. 가만히 있어도 땀이 줄줄 흐르는데 에어컨을 장식용으로 사용하고 있던 우리집도 올 여름에는 매일 에어컨을 켜고 있다. 여름은 더워야지 하는 긍정적인 마인드를 가지고 있지만..

트리스탄 제이콥슨의 레모네이드 [내부링크]

미국에서는 아이들의 경제교육을 위해 집앞에 벼룩시장을 열고는 한대 가판대에 자신의 어린시절 물건들을 팔거나 직접 만든 음료수나 쿠기 같은 것을 팔고는 한다. 이렇게 번 것을 자신의 용돈으로 사용한다. 미..

철도왕 코넬리어스 밴더빌트를 있게 한 토마스 깁슨 [내부링크]

미국의 철도사업을 지배하에 넣은 거부 코넬리어스 밴더빌트는 철도왕으로 불렸다. 사람들이 그를 철도왕으로 부른 이유는 단순이 철도 사업을 크게 했기 때문만은 아닐 것이다. 그가 돈만을 밝히는 기업가였다면..

치매보험 경증치매는 보장 안돼... 치매만 그럴까? [내부링크]

치매는 불효자를 만드는 병이라고 한다. 그만큼 치매에 걸리면 당사자뿐 아니라 주변의 모두가 힘들어진다. 어쩌면 당사자는 모르기때문에 느끼지 못할지도 모른다. 오히려 주변 사람들이 힘들뿐. 그래서 불효자를..

김국진 강수지 진짜로? 요 근래 보기드문 반가운 연예계 소식 [내부링크]

김국진과 강수지가 실제로 사귄다는 소식이다. 원래 불타는 청춘에서 좋은 캐미로 주변에서 더 실제로 사귀라고 들끓었던 커플(?)이다. 둘다 좋은 인성으로 소문난 탓도 있다. 한번의 이혼에도 불구하고 김국진의..

직장인 야근실태, 변치 않는 노동환경 [내부링크]

대통령선거에서 한 대선 예비후보가 '저녁이 있는 삶'이라는 슬로건을 들고나와 큰 반향을 일으킨지 벌써 오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일반 서민들은 저녁이 있는 삶은 커녕 밤이 있는 삶도 누리기 힘든게 현실이다..

절세에 유리한 개인사업자 현금영수증 카드 [내부링크]

개인 사업자들은 세금계산서를 받고 지출 증빙을 할 수 있는데 현금으로 결재할 때는 지출증빙을 할 수 없을 때가 있다. 문구점에서 산 소액 결제를 일일이 세금계산서를 끊어 달라고 할 수 없는 경우처럼. 이럴때..

하연수 사과로 본 연예인 SNS 사건 사고 [내부링크]

인스타그램의 댓글 문제로 크게 홍역을 치르고 있는 하연수의 사과로 문제가 일단락 되는가 싶었는데 그 사과문에 대해 또 네티즌들의 설왕설래가 오가고 있다. 사과의 태도나 내용을 지적하고 있는데 연예인도 참..

부산 해운대 교통사고 적극적이 신고가 필요하다 [내부링크]

부산 해운대 교통사고로 안타까운 희생이 생겼다. 한두명도 아니고 십수명의 사상자가 생겼다. 교차로에서 차 한대의 과속과 신호위반으로 벌어진 이 사고는 휴가를 보내기 위해 부산에 내려왔던 모자외에 많은 시..

김활란 동상을 철거 안하는 이유가 무엇인가? [내부링크]

김활란이 또 뜨겁다. 주기적으로 일어나는 일이기는 한데 보수정권에서는 좀 뜸하기는 하다. 김활란을 직접적으로 걸고 넘어진 건 아니지만 지금 이화여대 사태(단과대 설립문제)로 동상이 훼손된 때문이다. 이화..

마이너리티리포트, 미래는 정해져 있는가?! [내부링크]

마이너리티 리포트는 인간의 미래가 정해져 있는가를 생각하게 만드는 SF영화다. 화려한 블럭버스터 액션 영화를 표방하지만 내용은 SF의 거장인 필립 K딕이 원작인 만큼 다분히 철학적인 면이 있다. 미래에 인류..

선글라스 눈건강 위해 더 신경써야... [내부링크]

여름철 필수 아이템인 선글라스. 눈건강을 위해 선글라스를 착용한다. 운전할 때도 좋고 강한 햇빛으로 부터 눈도 보호해주고. 그런데 이 선글라스를 눈건강보다 단순히 패션아이템으로만 생각하면 위험하다. 단순..

일본 평균수명 증가, 우리도 변할 때가 되었다 [내부링크]

일본 평균수명이 더 늘었다. 일본은 세계에서 장수국가로 최 상위권의 나라다. 작년 일본인 평균 수명이 여성 87.05세 남성 80.79세를 각각 기록해 모두 일본 최고 기록을 경신했다. 평균수명은 우리나라도 계속..

흐린날 자외선지수 맑은 날보다 더 위험 [내부링크]

흐린날 자외선지수가 맑은 날 보다 높을리 없다. 구름이 햇빛을 차단해주는 효과가 있기 때문이다. 그런데 맑은 날보다 위험한 것은 흐린날은 자외선지수가 높음에도 불구하고 맑은 날보다 덜 신경을 쓰기 때문이..

인터파크 정보유출. 이제 놀랍지도 않다 [내부링크]

인터파크에서 또 고객정보유출이 되는 사태가 발생했다. GS칼텍스, 네이트, 옥션, 인터파크, 은행권들 그동안 많은 고객정보 유출 사건이 있었는데 사실 인터넷을 자주 활용하는 사람들은 대부분 중복해서 정보가..

관곡지 연꽃테마파크 연꽃의 발원지 [내부링크]

시흥시 하중동의 연꽃테마파크와 관곡지이다. 수도권의 여러 연꽃단지 중 하나인데 이곳은 연꽃의 역사가 있는 곳이다. 연꽃테마파크는 인공적으로 조성한 연꽃단지이기는 하지만 그 옆의 관곡지는 우리나라 연꽃..

남의 떡 [내부링크]

이웃 밭의 곡식은 언제나 훨씬 좋아 보이며, 이웃 집 암소는 더 많이 젖을 내는 듯이 보이는 법이다. -오비디우스- 우리나라에도 '남의 떡이 더 커 보인다'는 속담이 있듯이 외국에서도 같은 이야기가 있나 봅니..

줄리안 케프케(란사 플라이트 508 생존자) 비행기 추락에서 살아남다 [내부링크]

살면서 엄청난 재난을 당할 확률은 얼마나 될까? 화재, 교통사고, 지진, 붕괴 등 닥쳤을 때 거의 살아날 확률이 없는 재난들이 있다. 그 중 하나가 비행기 추락사고인데 비행기 추락은 거의 100% 사망으로 이어진..

이건희 성매매 뉴스타파 보도, 불편한 진실 [내부링크]

이건희 성매매 동영상으로 종일 나라전체가 들썩이고 있다. 연예인의 사생활 외에도 재벌의 사생활 또한 전국민의 관심사인가 보다. 뉴스타파가 정부의 굵직한 사고를 덮기위해 터트렸을리는 없는 것 같고 보도할..

T자주차 후진주차 잘 하는 방법 [내부링크]

대부분의 주차장이 후진으로 하는 T자 주차를 해야하기때문에 운전을 하면 T자 주차를 잘 해야 한다. 하지만 운전면서 간소화로 황당하게도 실기시험 과정에 이 주차가 없어져 운전하는 사람도 주차를 못하는 사람..

테트라포드 정말 조심! 특히 아이들 주의! [내부링크]

바다 부두가 방파제에 보면 테트라포드를 볼 수 있다. 테트라포드는 커다른 원기둥이 마치 4방향으로 되어 있는 구조물인데 이름은 낯설어도 아마 안본사람은 없을 것이다. 이 테트라포드는 사람들이 많이 오르는..

평행주차 잘하는 법 [내부링크]

자동차 운전을 처음 하게 되면 조작 방법은 뭐든지 다 어렵지만 특히 어려운 것은 주차이다. 주차를 잘 못해 놓고 가서 사람들에게 욕을 먹기도 하고 어떤 사람들은 아예 다른 사람에게 해달라는 사람도 있다. 주..

재미있는 옛날 극장 간판 [내부링크]

재미있는 옛날 극장 간판. 옛날 동네에도 동시 상영관 극장들이 있을 때 이런 간판들이 있었다. 그때는 웃긴 줄 몰랐는데 지금 보면...^^ 티움프로젝트 다른 포스팅 - 나는 단순하게 살기로 했다 - 네이버에서..

가장 뛰어난 전략은... [내부링크]

2016년 윔블던 테니스 대회의 우승자는 앤디 머레이이다. 그는 훌륭한 선수지만 만년 2인자라고 불리우는 선수였다. 11번이나 결승에 올랐지만 늘 패더러나 조코비치에게 패했기때문이다. 그런 그가 한 말이 있다..

해수욕장 역파도 이안류 탈출법 [내부링크]

여름철이라 바닷가에 물놀이를 많이 간다. 해수욕장에서 물놀이를 할 때는 역파도 이안류를 조심해야 한다. 바다에서는 파도가 해변가로 밀려오니 안전하다고 생각하겠지만 해수욕장 이안류는 갑자기 파도가 역류..

신발 끈 안풀리게 묶는 법 [내부링크]

끈을 묶는 신발을 신고 활동하다보면 신발끈이 풀리고는 한다. 특히 새로 산 신발끈은 매끄러워서 더 잘 풀린다. 이럴 때 신발끈 안풀리게 묶는 법이 있다. 남녀가 아닌데도 심쿵했던 응팔에서 정환이가 택이의..

이민기 얘기가 왜 이제 나오는거지? [내부링크]

이민기가 불미스러운 일로 이슈에 오르고 있는데 모르는 사람들은 이민기가 또 사고쳤나 생각할 것이다. 그런데 이 사건은 2월에 있었던 일로 무혐의 처분을 받았다. 그냥 제목만 보고는 연예인들이 쯧쯧쯧... 할..

이상과 현실의 차이 [내부링크]

계란후라이 만드는 도구를 사용해 보았다 이상하게 광고에서 보거나 시범을 보이는 사람은 잘하는데 막상 해보면... ㅎㅎ 티움프로젝트 다른 포스팅 - 나는 단순하게 살기로 했다 - 네이버에서 편하게 소식 받기..

결정적인 역할... [내부링크]

잊지마라. 세상 어떤 일이든 깃털 한 개의 무게가 결정적인 역할을 할 수 있다는 사실을... -두나 비네스- 예전 총각네 야채가게 강연을 들으러 갔을 때 들었던 말이 생각나네요. 양팔저울을 기울게 하는 것은 대..

국민 절전캠페인 서민만 계도의 대상인가? [내부링크]

올해도 전기를 많이 사용하는 여름이 되어 국민 절전캠페인이 시작 되었다. 여름만 되면 에어컨 가동률이 많아져서 예비전력이 모자른 현상이 생기기 때문이다. 산업통산자원부는 시민단체와 손잡고 국민 절전캠페..

다이소 아이폰 8핀 케이블 두종류 [내부링크]

간혹 아이폰 쓰는 사람들이 케이블로 고민을 하는 경우가 있다. 이상하게 케이블의 연결부위가 잘 손상이 간다. 케이블을 사면 되는데 아이폰 정품은 케이블도 비싸다. 그래서 어떤걸 살까 고민하는걸 보게 된다...

회식 스트레스, 누구도 좋아하지 않는 회식 [내부링크]

직장인 10명중 6명은 회식때문에 스트레스를 받는다고 한다. 알고보면 회식도 업무의 연장이라 마찬가지이다. 퇴근 후인데도 여전히 직장상사의 비위를 맞춰야 하고 잔소리를 들어야 하고. 지금은 많이 사라졌다고..

태국 한국어를 대입 선택과목으로 채택하다 [내부링크]

태국이 한국어를 대학입시 선택과목으로 채택했다고 한다. 언론에서는 역시 한류열풍과 연관지어 호들갑니다. 동남아에서 한국의 위상이 올라가는 건 사실인 것 같다. 그 원인은 한국 노래와 드라마 등의 인기에..

식중독 예방요령 이것 조심하면 예방가능 [내부링크]

여름이 되고 장마에 습도까지 높아 식중독에 거릴 가능성이 많아지고 있다. 식중독은 식중독균에 의해 걸리게 되며 설사와 구토를 동반하기 때문에 몸이 정말 힘들다. 사실 식중독 예방법은 많이 알려져 있는데 그..

직장인 투잡족? 어쩔 수 없으니까... [내부링크]

10에 1명이 직장인 투잡족 생활을 하고 있다고 한다. 나도 IMF 직격탄을 맞은 시기에 졸업을 하고 한 15년이상 투잡족 생활을 한 것 같다. 중간중간 쉰 적도 있지만 상당기간 투잡족 생활을 했다. 이유는 간단하다..

유재환 공황쟁애, 연애인도 힘들다 [내부링크]

방송인 유재환이 공황장애라고 라디오스타에서 언급했다. 같이 출연한 이경규도 공황장애였고 도움을 받았다던 무한도전의 정형돈도 그렇다. 이 병은 연예인이 많이 걸리는 걸까? 유독 연예인들의 이야기가 많다...

국적포기 증가 군대문제 때문만인가? [내부링크]

국적포기 증가의 뉴스가 나오고 있다. 사실 뉴스가 안나와도 사회 분위기 만으로도 국적포기자들이 늘고 있다는 것은 예상할 수 있다. 해외 나가는 것을 헬조선 탈출이라고 말하는 시대에 국적포기 증가는 당연한..

동태가 영어로 뭐야? [내부링크]

외국인 관광객들 오는 곳을 보면 저런 콩클리쉬를 흔하게 볼 수 있지요.^^ 티움프로젝트 다른 포스팅 - 스타워즈 제다이의 가르침 - 네이버에서 편하게 소식 받기 - 카카오스토리에서 편하게 소식 받기 - 이 글이..

인생의 약 [내부링크]

아름다운 의복보다는 웃은 얼굴이 훨씬 인상적이다. 기분 나쁜 일이 있더라도 웃음으로 넘겨보라. 찡그린 얼굴을 펴기만 하는 것으로 마음도 따라서 펴지는 법이다. 웃는 얼굴은 얼굴의 좋은 화장일 뿐아니라 생..

지진 대피요령 나는 다르게 생각한다! [내부링크]

오늘 울산에서 진도 5.0의 지진이 발생했다. 올해 국내에서 일어난 규모 중 가장 큰 규모로 사람들을 불안하게 하고 있다. 그에 따라 지진 대피요령을 사람들이 검색하고 있는 것이다. 지진 대피요령은 보편적으로..

원더걸스 "Why So Lonely"로 컴백, 진화에 진화를 거듭하는 원더걸스 [내부링크]

원더걸스가 "Why So Lonely"로 컴백했다. 원더걸스는 소녀시대와 더불어 오랜기간동안 활동하고 있는 아이돌 걸그룹이다. 이제 걸그룹 중에서는 조상격이랄까. 그런 원더걸스인지라 지금 나오는 아이돌 걸그룹처럼..

네파탁 이름처럼 강력한 태풍일까? [내부링크]

네파탁이라는 태풍이 올라오고 있다. 올여름 첫 태풍이다. 장마와 맞물려 많은 비를 뿌리고 있다. 네파탁의 영향으로 이번주 내내 비가 내릴거라고 한다. 네파탁은 미크로네시아의 연방에서 제출한 이름으로 코스..

냉방병 주의, 에어컨 주의 [내부링크]

여름이 되면 시원한 실내를 찾는 경우가 많다. 집이나 사무실에서 에어컨을 켜고 있다. 비가 와도 습기때무에 에어컨을 켜기도 한다. 이렇게 에어컨을 계속 켜고 생활하면 냉방병이 생길 수 있어 주의를 요한다...

결막염 주의 여름에도 주의해야 한다 [내부링크]

결막염은 눈이 충혈되거나 가려운 증상이다. 봄철 꽃가루때문에 많이 생긴다. 하지만 봄이 지나고 여름이 되었다고 해서 결막염 주의를 게을리 하면 안된다. 여름에도 결막염이 걸리기 쉬운 물놀이가 있기때문이다..

이정현 내시가 아니라 울부짖더니 내시의 권력을 사용... [내부링크]

나는 울지도 않았고 내시도 아니라고 했던 현 국회의원이자 전 청와대 홍보수석 이정현의 녹취록이 공개되면서 정계가 술렁이고 있다. 그냥 녹취록이 아니라 아직도 뜨거운 감자인 세월호 침몰사건 때 방송국에 방..

언니쓰 Shut up, 언니들은 꽃이 아니었다 [내부링크]

언니쓰 Shut up 은 1일 0시 음원을 발표했다. 음원을 공개하자마자 각종 음원차트 1위를 찍는 기염을 토하고 있다. 이름도 이상한 언니쓰 걸그룹이라기엔 평균연령이 좀 높다.^^ 이 언니쓰는 예능 프로그램인 '언..

긴급신고전화 통합, 조금 더 통합해줘~ [내부링크]

다음 달부터 21개 신고전화를 119(재난)와 112(범죄), 110(민원상담)으로 통합한 서비스가 시범 개통된다고 한다. 국민안전처는 7월 1일부터 광주와 전남, 제주 3개 지역에서 시범 서비스를 시작하고 7월 15일부터..

제주 해파리 위험한가? 쏘였을 때 대처법 [내부링크]

제주 해파리가 문제가 되고 있다. 제주도에 맹독성 해파리가 출현했다는 소식인데 우리나라가 비교적 해파리로부터 안전하기 때문에 더 이슈가 되고 있다. 요즘 들어서는 해파리의 출현 소식이 종종 들린다. 제주..

번역 능력자 [내부링크]

ㅎㅎ 의역이네. 티움프로젝트 다른 포스팅 - 미니멀 라이프 실천 중 - 네이버에서 편하게 소식 받기 - 카카오스토리에서 편하게 소식 받기

미니멀 라이프 실천- 버리기 시작하는 중 [내부링크]

단순하게 살기, 심플라이프, 미니멀 라이프 등의 책을 읽고 감동받고 자극받아 실천을 하기로 했다. 복잡한 사무실과 방을 돌아보면서 얼마나 많은 삶의 찌꺼기들이 습관적으로 쌓여져 왔는지 느꼈다. 일단 사무실..

원유값 인하? 급하긴 급했나보다. [내부링크]

3년만에 원유값을 인하한다고 한다. 계속 재고가 쌓이는 마당에도 우유값 고공행진은 계속 되었는데 이제 원유값을 인하하니 우유값도 좀 내리려나. 우유업계는 적자가 누적되고 있다고 하는데 사실 우유값이 비..

소변 건강상태, 소변 관찰로 내 건강을 알 수 있다. [내부링크]

우리가 매일 보는 소변은 건강상태를 보여주는 바로미터다. 특별히 병원에서 분석을 하지 않아도 소변을 관찰하면 건강상태를 가늠해볼 수 있다. 비단 소변뿐 아니라 대변도 마찬가지다. 우리가 피곤하거나 몸상태..

내년 건보료 오랜만에 동결. 그나마 나은 복지정책 [내부링크]

내년 건보료(건강보험료)가 8년 만에 동결된다. 건강 보험은 국내 복지 정책 중 꽤 나 효율적으로 잘 되고 있는 몇 안되는 정책이고 건강보험 재정 흑자도 17조원에 달한다. 당연히 서민들이 죽어나는 시대에 내년..

대전 봉산초등학교 급식의 불편한 진실...애들 밥 좀 먹이자 [내부링크]

대전 봉산초등학교의 불량급식이 문제가 불거졌다. 아마도 이 기사를 보고 뜨끔한 학교들 많을 것이다. 애들 밥 못주겠다는 집단과 싸워서 겨우겨우 쟁취한 아이들 급식이 이렇게도 위협받고 있다. 이건 대전 봉산..

여름 모발관리법 노푸족이라 괜찮아 [내부링크]

여름철은 자외선이 강하고 땀을 많이 흘리기때문에 모발관리를 잘해줘야 한다. 특히 노출된 피부는 자외선차단제를 바르는 등 관리를 해주지만 모발과 두피는 방치하는 경우가 흔하다. 여름 모발관리법은 평소와..

고양이가 무서워 하는 것 [내부링크]

재미있네요. 고양이가 오이를 무서워 하는건지 아니면 위험한 동물 예를 들면 뱀같은 것으로 착각하는 건지 티움프로젝트 다른 포스팅 - 나는 단순하게 살기로 했다 - 네이버에서 편하게 소식 받기 - 카카오..

나는 단순하게 살기로 했다. 나 또한... [내부링크]

심플라이프, 미니멀라이프로 불리우는 인생을 실천하는 작가의 이야기를 담은 책이다. 나도 스티브 잡스와 도미니크 로로의 책을 읽고 실천 중인데 이 책도 충격과 감동을 주고 있다. 이 책에서도 도미니크 로로에..

소유에 대하여... [내부링크]

자신에게 아무것도 부족하지 않다는 것을 깨닫는 순간 세계는 당신과 하나가 된다. -노자- 티움프로젝트 다른 포스팅 - 나는 단순하게 살기로 했다 - 네이버에서 편하게 소식 받기 - 카카오스토리에서 편하게 소..

브렉시트로 경제 금융권 지각변동 [내부링크]

브렉시트 문제로 오늘 경제 금융권에 지각변동이 일고 있다. 브렉시트란 영국(Britain)’과 ‘탈퇴(Exit)’의 합성어로 영국의 유럽연합(EU) 탈퇴를 뜻한다. 영국의 총리가 이 유럽연합 탈퇴 문제를 국민투표에 붙..

맞춤형보육 신청 복지로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자 [내부링크]

다음달부터 시행예정인 어린이집 맞춤형 보육 제도의 종일반은 신청을 해야만 한다. 24일인 오늘 마감인데 복지로 사이트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보건복지부는 오후 6시까지 종일반 신청을 마감하고 이를..

에스티팜 코스닥 입성 [내부링크]

동아쏘시오홀딩스 자회사 에스티팜이 코스닥에 입성했다. 한국거래소는 23일 에스티팜의 코스닥시장 신규 상장을 승인하여 매매거래가 개시되었다. 에스티팜은 상장 첫날부터 공모가의 2배 가까이 급등하며 순조로..

서핑 USA [내부링크]

역시 서핑은 타이밍. 파도가 올때를 잘 봐야... 유쾌하네요^^ 티움프로젝트 다른 포스팅 - 스타워즈 제다이 스승 요다의 가르침 - 네이버에서 편하게 소식 받기 - 카카오스토리에서 편하게 소식 받기

석세스독 - 행운의 세일 [내부링크]

묶음상품 세일, 1+1, 덤...경제가 안좋을 수록 사람들을 혹하게 만드는 여러가지 마케팅 기법들이 나옵니다. 왜지 이익인 것 같고 지금 안사면 손해인 것 같아서 사고나면 꼭 후회하게 됩니다. 필요하지 않은 것..

나이키 상표 디자인은 누가 했나? [내부링크]

스포츠 브랜드 중 가장 유명한 상표인 나이키는 심플하고 역동적인 심볼 디자인으로도 유명하다. 나이키 상표를 이용하지는 않아도 독특한 모양의 빨간 나이키 심볼은 누구나 안다. 이 나이키 상표의 디자인은 누..

인형뽑기하다가 기절할 뻔 [내부링크]

아이 깜짝이야... 티움프로젝트 다른 포스팅 - 화병에서 탈출하기 - 네이버에서 편하게 소식 받기 - 카카오스토리에서 편하게 소식 받기

스타워즈 5에서 요다 스승의 가르침 [내부링크]

스타워즈는 미국영화지만 꽤나 동양적인 사상을 담고 있는 영화다. 아마도 조지루카스는 동양사상에 관심이 있었거나 신비롭게 여겼었나보다. 영화에서 제다이의 큰 스승인 요다가 주인공 루크를 훈련 시키는 장면..

결혼식 대참사 [내부링크]

아주 한참의 시간이 지나고 나면 추억이 될듯. 아주 한참... 티움프로젝트 다른 포스팅 -1달러 시나리오의 승부 - 네이버에서 편하게 소식 받기 - 카카오스토리에서 편하게 소식 받기

인생은 마라톤인가? [내부링크]

흔히 인생을 마라톤이라 얘기한다. 과연 인생은 마라톤인가? 인생을 마라톤이라고 하는 얘기는 단거리 경주가 아니니 길게 보라는 말이다. 그 말도 맞다. 하지만 꼭 길게 바야 하나? 누구는 단거리처럼 달릴 수도..

록키의 대사 [내부링크]

"사실은 말이다. 나도 사실은 겁이나. 링에서 계속 맞아서 팔을 쳐들 수도 없을 땐 상대가 내 턱을 치길 바라지. 그러면 정신을 잃고 편안하니까. 하지만 마음 다른 쪽에선 그 반대야. '한라운드만 더 버티자. 그..

진짜 핫도그는? [내부링크]

진짜 핫도그가 무엇인지 맞춰보세요~ 티움프로젝트 다른 포스팅 - 화병에서 탈출하기 - 네이버에서 편하게 소식 받기 - 카카오스토리에서 편하게 소식 받기

화병 뜻과 화병에서 탈출하기 [내부링크]

화병은 우울증의 일종으로 울화병이라고도 하다. 화병 뜻을 풀어보자면 불 화(火)자를 쓴다. 속에 불이 올라오는 병이라는 의미다. 그 불을 밖으로 뱉어내면 괜찮은데 불을 억누르고 억지로 삼키면 화병이 된다...

특수문자 쓰는 법과 특수문자표 다운파일 [내부링크]

컴퓨터 자판으로 특수문자를 넣으려면 자음을 친 후 한자키를 눌러야 한다. 그러면 특수문자를 입력하는 창이 열리고 선택하면 된다. 그런데 어느 자판에 어떤 특수문자가 있는지 알 수가 없다. 한자키를 누르면..

무하마드 알리, 전설에서 신화가 되다 [내부링크]

복싱의 대명사처럼 불린 복싱선수가 있다. 바로 무하마드 알리. 살아있는 전설에서 이제 신화가 되었다. 오늘 전설의 선수가 명을 달리했다. 젊은 세대에게는 타이슨이 훨씬 유명하고 강한 선수로 인식되어 있지만..

카톡 프로필 유형들 [내부링크]

다양한 카톡프로필 유형들이 있군요. 나는 관심 없음형...ㅡㅡ 티움프로젝트 매일 명상 편하게 받아보기 - 네이버에서 편하게 소식 받기 - 카카오스토리에서 편하게 소식 받기

자전거 타는 시각장애인 박준범님 [내부링크]

자전거 타는 시각장애인이라는 UCC를 보게 되었습니다. 주인공은 박준범 님입니다. 그의 동생이 2012년 장애인 체육 UCC에 출품한 작품인데 장애인뿐 아니라 일반인들에게도 자극이 되는 영상이여서 소개합니다...

공대생의 사랑고백 [내부링크]

저항할듯...정말 기가막힌 댓글이네요. 티움프로젝트 매일 명상 편하게 받아보기 - 네이버에서 편하게 소식 받기 - 카카오스토리에서 편하게 소식 받기

파키스탄 로또맨 이산 칸 시장 [내부링크]

파키스탄의 히말라야 산맥 밑 작은 도시인 바타그람에는 특이한 이력을 가진 시장 '이산 칸'이 있다. 그의 이력이 특이한 건 바로 로또에 당첨 된 행운아라는 것이다. 이산 칸은 파키스탄의 가난을 피해 19살에 미..

강아지가 산책중 멈춘다면... [내부링크]

피하세요. 이럴 수도 있네요. 티움프로젝트 매일 명상 편하게 받아보기 - 네이버에서 편하게 소식 받기 - 카카오스토리에서 편하게 소식 받기

포기하지 않는다면-드라마 시그널 [내부링크]

"포기하지 않는다면 절대 처벌할 수 없을 것 같던 권력을 무너뜨리는 일도 16년 동안 그토록 찾아 헤매던 사람은 만나는 일도 가능할 수 있다. 포기하지 않는다면 희망은 있다" -드라마 시그널의 마지막 장면에서..

추상화를 그리게 된 칸딘스키 [내부링크]

러시아의 화가인 바실리 칸딘스키는 추상화의 창시자이다. 그래서 칸딘스키를 추상화의 아버지로 부른다. 이런 칸딘스키가 추상화를 그리게 된 데는 이유가 있다. 칸딘스키는 여느 천재화가들과는 다르게 서른이라..

당연한 듯 쓰고 있는 바퀴는 누가 발명했나? [내부링크]

인공적으로 만든 대부분의 움직이는 물건에 사용되고 있는 바퀴는 누가 발명 한 걸까? 둥그니까 잘 굴러가는데 거기에 무슨 발명이 있겠냐고 당연하게 생각하지만 바퀴도 발명품이다. 역사가 오래 됐을 뿐이지 처..

종이 사이즈에 대하여(A, B 계열, 46전지, 국전지, 인쇄용) [내부링크]

우리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종이는 A4 용지이다. 프린터나 복사기도 A4를 기본으로 사용하게 되어 있다. 공용이기는 하지만 미국에서는 레터지를 더 많이 사용한다고 한다. 차이점은 종이가 A계열 B계열로 나뉘어..

공포의 몰카 [내부링크]

이런 몰카라면 기절하겠네요.... 티움프로젝트 매일 명상 편하게 받아보기 - 네이버에서 편하게 소식 받기 - 카카오스토리에서 편하게 소식 받기

1달러 시나리오로 승부를 건 제임스 카메론의 터미네이터 [내부링크]

터미네이터를 만든 제임스 카메론은 세계적인 감독이다. 그런 그도 처음부터 승승장구하지는 않았다. 그는 스타워즈를 보고 영화감독이 되기로 결심했다. 그가 터미네이터를 구상할 당시 자신의 영화 피라냐2를 빼..

사랑을 얻는 법 [내부링크]

다른 사람의 결점을 모른 척 하고 그 장점을 말해 주는 것은 사랑의 표현이자 사랑을 얻기 가장 좋은 방법이다. -붓다- 우리는 늘 남의 단점을 찾기 바쁩니다. 그런데 우리가 사랑을 하고 있을 때는 좋은 것만 보..

쌍둥이 구별 하는 쉬운방법 [내부링크]

부모도 알아보기 힘든 쌍둥이 인가보네요^^ 티움프로젝트 매일 명상 편하게 받아보기 - 네이버에서 편하게 소식 받기 - 카카오스토리에서 편하게 소식 받기

인생의 답 [내부링크]

네 자신의 마음속을 최선을 다해 찾아보라. 왜냐하면 인생의 모든 문제는 바로 거기에서 나오기 때문이다. -잠언- 문제가 있는 곳에 답도 있습니다. 우리는 늘 외부에서 답을 찾으려 하지만 실상 답은 내 안에 있..

지금이라는 이름의 선물, 게임은 아빠의 선물 [내부링크]

'그 용, 암(That Dragon, Cancer)'이라는 독특한 이름의 게임이 있다. 게임 게발자였던 라이언 그린은 한살 밖에 안된 아들이 말기암이라는 청천벽력 같은 선고를 받았다. 실망과 좌절도 되겠지만 아빠는 얼마 되..

사랑의 의무 [내부링크]

사랑의 첫 번째 의무는 상대방에 귀기울이는 것이다. -폴 틸리히- 누군가에게 귀 기울이는 하루 보내세요~ 티움프로젝트 매일 명상 편하게 받아보기 - 네이버에서 편하게 소식 받기 - 카카오스토리에서 편하게 소..

응답하라 1988 진주의 시구연습 [내부링크]

이얏! ㅎㅎ 귀엽네요. 티움프로젝트 매일 명상 편하게 받아보기 - 네이버에서 편하게 소식 받기 - 카카오스토리에서 편하게 소식 받기

건강에 대하여... [내부링크]

자신의 건강을 살펴보라. 만약 건강하다면, 신을 찬양하고 건강의 가치를 양심 다음으로 높게 치라. 건강은 필멸의 존재인 우리 인간에게 주어진 제 2의 축복이자, 돈으로 살 수 없는 복이니. -아이작 윌튼- 늘..

역발상 갑 [내부링크]

그럴듯 한가요? 티움프로젝트 매일 명상 편하게 받아보기 - 네이버에서 편하게 소식 받기 - 카카오스토리에서 편하게 소식 받기

인연을 대하는 자세 [내부링크]

세상을 보는데는 두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모든 만남을 우연으로 보는것과 기적으로 보는 것입니다 - 아이슈타인- 이번주 만나는 인연을 소중히 하는 한주 보내세요~ 티움프로젝트 매일 명상 편하게 받아보기 - 네..

삶의 전부 [내부링크]

훌륭하게 죽기위해 훌륭한 삶을 배워라. 살고 죽는 것이 우리 삶의 전부다. 어떤게 훌륭한 삶인지 많은 고민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 티움프로젝트 매일 명상 편하게 받아보기 - 네이버에서 편하게 소식 받기 - 카..

가족사진 실패 [내부링크]

실패했지만 추억이 되는 사진도 있네요.^^ 티움프로젝트 매일 명상 편하게 받아보기 - 네이버에서 편하게 소식 받기 - 카카오스토리에서 편하게 소식 받기

틀렸지만 순수한... [내부링크]

오답이지만 마음씨가 좋네요. 티움프로젝트 매일 명상 편하게 받아보기 - 네이버에서 편하게 소식 받기 - 카카오스토리에서 편하게 소식 받기

미래 준비 [내부링크]

한 증권가 애널리스트가 작은 섬에 휴가를 갔다. 그는 마을의 어부가 잡은 크고 싱싱한 물고기를 보고 감탄했다. "그걸 잡는 데 얼마나 걸리나요?" "그리 오래 걸리진 않아요." "왜 좀 더 시간을 들여 더 많은 물..

조이 망가노의 미라클 몹 [내부링크]

두 아이를 키우며 살아가는 싱글맘 조이 망가노는 미국 홈쇼핑 역사상 최대 히트 상품인 미라클 몹을 발명하면서 수십억불대의 기업가로 성장하였다. 신화가 된 그의 일화는 '조이'라는 이름으로 영화화 되었다...

옥수수는 이렇게 먹어야지 [내부링크]

옥수수 먹는 연기의 정석. 옥수수야 하모니카야. 티움프로젝트 매일 명상 편하게 받아보기 - 네이버에서 편하게 소식 받기 - 카카오스토리에서 편하게 소식 받기

파리증후군(신드롬)으로 본 기대감에 대해... [내부링크]

파리 증후군 또는 파리 신드롬이라는 일종의 정신착란증상이 있다. 주로 일본인에게서 많이 생기는데 파리에 대한 동경을 가지고 있던 일본의 관광객이 파리를 방문하며서 겪는 증상이다. 이게 좋은 결과로 생기는..

달걀 후라이 주의 [내부링크]

병아리 후라이가 될 수도 있음 티움프로젝트 매일 명상 편하게 받아보기 - 네이버에서 편하게 소식 받기 - 카카오스토리에서 편하게 소식 받기

선거는... [내부링크]

선거일이니 만큼 투표에 관한 명언 소개합니다. 선거란 누구를 뽑기 위해서가 아니라, 누구를 뽑지 않기 위해 투표하는 것이다. - 프랭클린 P 애덤스 모든 국민은 자신들의 수준에 맞는 정부를 가진다. - 알렉시..

왜 이렇게 늦어... [내부링크]

아무리 짐을 많이 싣고 있어도 그렇지...앞차가 너무 늦게 가서 따라 잡아보니... 티움프로젝트 매일 명상 편하게 받아보기 - 네이버에서 편하게 소식 받기 - 카카오스토리에서 편하게 소식 받기

몸이 기억한다 [내부링크]

걸스데이 유라... 어떤 상황에서도 춤을 멈추지 않는... ㅎㅎ 얼마나 연습을 하면 이렇게 되는걸까요. 티움프로젝트 매일 명상 편하게 받아보기 - 네이버에서 편하게 소식 받기 - 카카오스토리에서 편하게 소식..

플라톤이 말했다... [내부링크]

"정치를 외면한 가장 큰 대가는 가장 저질스러운 인간들에게 지배당한다는 것이다" -플라톤- 선거일이 얼마 안남았습니다. 투표합시다. 티움프로젝트 매일 명상 편하게 받아보기 - 네이버에서 편하게 소식 받기 -..

운명을 만드는 것. [내부링크]

네 믿음은 네 생각이 된다. 네 생각은 네 말이 된다. 네 말은 네 행동이 된다. 네 행동은 네 습관이 된다. 네 습관은 네 가치가 된다. 네 가치는 네 운명이 된다. - 마하트마 간디- 습관의 중요성은 여러 위인들..

완전 씐나~ [내부링크]

더 신나게. 이게 바로 춤이야. 티움프로젝트 매일 명상 편하게 받아보기 - 네이버에서 편하게 소식 받기 - 카카오스토리에서 편하게 소식 받기

댄스배틀 [내부링크]

인간과 곤충의 댄스배틀... 티움프로젝트 매일 명상 편하게 받아보기 - 네이버에서 편하게 소식 받기 - 카카오스토리에서 편하게 소식 받기

장애는 불편일 뿐... [내부링크]

세상에 이런일이에 방송된 내용입니다. 인터넷에 돌아다니는 짤을 발견했는데 감동적이네요. 이런분들 보면 정말 놀랍습니다. 스스로 부끄러워지기도 하구요. 방송을 못봤지만 이미지 만으로도 경의롭네요...

긁어 부스럼 [내부링크]

그냥 놔둘걸... 티움프로젝트 매일 명상 편하게 받아보기 - 네이버에서 편하게 소식 받기 - 카카오스토리에서 편하게 소식 받기

반응 [내부링크]

몸을 구겨서 지하철 속으로 들어갔습니다. 앞뒤, 옆, 사람이 꽉 찼네요. 이 순간 우리 마음은 짜증을 부릴 수도 있고 헤헤, 손잡이 잡지 않아도 된다고 재미있어할 수도 있습니다. 똑같은 일이 벌어져도 사람들은..

웃는 사람만 웃는 미국식 유머 하나 [내부링크]

반응하면 미국식 사고를 가진 사람... 티움프로젝트 매일 명상 편하게 받아보기 - 네이버에서 편하게 소식 받기 - 카카오스토리에서 편하게 소식 받기

상처 치유하기 [내부링크]

프라이팬에 붙은 음식 찌꺼기를 떼어내기 위해서는 물을 붓고 그냥 기다리면 됩니다. 그렇게 시간이 지나면 저절로 떨어져나갑니다. 아픈 상처를 억지로 떼어내려고 몸부림치지 마십시오. 그냥 마음의 프라이팬에..

알고 한걸까? 외국인의 한글 문신 [내부링크]

괜찮은 것도 있긴하지만.... 어쩌면 우리가 영문 문신하는 것도 이런 느낌이 날지도... 티움프로젝트 매일 명상 편하게 받아보기 - 네이버에서 편하게 소식 받기 - 카카오스토리에서 편하게 소식 받기

보스턴 마라톤 캐서린 스위처의 도전 [내부링크]

우리는 여렸을 적부터 성의 구분을 강요받으며 자란다. 지금은 구분이 많이 없어졌지만 그래도 유교사상이 뿌리 깊게 박혀있는 우리나라는 그런 것이 더 심했던 것 같다. 남자는 말이야..., 여자는 말이야... 하는..

인생의 해결법 [내부링크]

인생에는 해결법 같은 것은 없다. 인생에 있는 것은 진행중의 힘뿐이다. 그 힘을 만들어내야 하는 것이다. 그것만 있으면 해결법 따위는 저절로 알게 된다. -생텍쥐페리 티움프로젝트 매일 명상 편하게 받아보기..

중요한 일 [내부링크]

당신이 하는 거의 모든 일이 사소하다. 하지만 당신이 그것을 한다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Almost anything you do is insignificant, But it is very important that you do it. - 마하트마 간디 내가 열의를 다..

개 신남 [내부링크]

보기만 해도 개 신나는 댄스파뤼~~~ 흥겨움 주의! 티움프로젝트 매일 명상 편하게 받아보기 - 네이버에서 편하게 소식 받기 - 카카오스토리에서 편하게 소식 받기

영상 거꾸로 돌리기 [내부링크]

영상 거꾸로 돌리기...... 는 트릭이고 실제 체조 선수가 하는 것. 엄청난 탄력이네요. 대단함. 티움프로젝트 매일 명상 편하게 받아보기 - 네이버에서 편하게 소식 받기 - 카카오스토리에서 편하게 소식 받기

창의적인 초딩 답안지 [내부링크]

역시 아이들의 기발한 티움프로젝트 매일 명상 편하게 받아보기 - 네이버에서 편하게 소식 받기 - 카카오스토리에서 편하게 소식 받기

삶에 대한 이해 [내부링크]

내가 5살때 저희 어머니는 니에게 행복이 삶의 열쇠라고 늘 말씀하셨어요. 내가 학교에 가자 선생님들은 커서 무엇이 되고 싶냐고 물었습니다. 나는 행복한 사람이라고 말했어요. 그러자 그들은 내가 과제를 제대..

맨붕의 순간들... [내부링크]

너무 황당해서 말이 안나오고 반응도 못하는 맨붕의 순간들... 티움프로젝트 매일 명상 편하게 받아보기 - 네이버에서 편하게 소식 받기 - 카카오스토리에서 편하게 소식 받기

죽음은 해결책인가 [내부링크]

오늘 내가 죽어도 세상은 바뀌지 않는다. 하지만 내가 살아 있는 한 세상은 바뀐다. - 아리스토텔레스 죽음으로 해결할 수 있는 일은 많지 않은 것 같습니다. 가급적 살아서 바꾸려고 노력해야하겠지요. 살아야..

전설의 히말라야 몸개그 [내부링크]

히말라야 설인이 아니고 히말라야 몸개그입니다. 방송에 나와서 이슈가 되었던... 티움프로젝트 매일 명상 편하게 받아보기 - 네이버에서 편하게 소식 받기 - 카카오스토리에서 편하게 소식 받기

공포는 진짜가 아니다 [내부링크]

"Danger is real but fear is a choice" "위험은 실제지만 공포는 선택이다" 영화 애프터어스에 나오는 윌스미스가 아들에게 하는 대사입니다. 영화에서 괴물은 인간의 공포에 반응하여 위치를 파악합니다. 하지..

분노에 대하여... [내부링크]

분노를 붙들고 있는 것은 스스로 독을 마시면서 상대방이 죽기를 기대하는 것과 같다. -붓다- 점점 분노를 조절하지 못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그 분노는 자신에게 돌아올 확률이 높다는 것..

그녀의 백치미 [내부링크]

유리를 너무 깨끗하게 닦았나... 재미있는 상황이네요. 근데 저도 저런적이 있다는... 티움프로젝트 매일 명상 편하게 받아보기 - 네이버에서 편하게 소식 받기 - 카카오스토리에서 편하게 소식 받기

죽음 뒤가 두렵다면... [내부링크]

이 세계는 더 할 수 없이 아름다우며, 크고 깊은 사랑으로 가득 찬 곳이기 때문에 증거도 없이 포장된 사후 세계 이야기로 나 자신을 속일 이유가 없다. 그 보다는 약자 편에 서서 죽음을 똑바로 보고 생이 제공..

놀라운 위장술 [내부링크]

잘 보면 보입니다. 놀라운 위장술. 원래 저런 종류가 있나? 티움프로젝트 매일 명상 편하게 받아보기 - 네이버에서 편하게 소식 받기 - 카카오스토리에서 편하게 소식 받기

인생이 되는 것 [내부링크]

어떤 생각을 하는가가 말을 만들고, 어떤 말을 하는가가 해옫ㅇ이 되며, 반복된 행동이 습관으로 굳어지면 그게 바로 인생이 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처음에 어떤 생각을 일으키고 어떤 행동을 하는가가 아주 중..

모두가 윈윈, 항공사 회장들의 댈러스의 결전 [내부링크]

1992년 3월 미국 댈러스의 레스링 경기장에서 세기의 대결이 펼쳐졌다. 종목은 팔씨름. 미국의 거대 방송사들과 수많은 취재진이 이 팔씨름 대회를 취재하기 위해 몰려들었다. 팔씨름 대결을 벌일 선수는 사우스웨..

꽃보다 청춘 박보검의 말 [내부링크]

인기리에 방송되고 있는 꽃보다 청춘에서 배우 박보검이 인터뷰에서 한 말입니다. 박보검은 '응답하라 1988'에서 바둑선수 최택 역할을 한 배우입니다. "늘 감사하다고 말하니까 감사한 일들이 생기더라고요" 실..

이해하기 힘든 패션들 [내부링크]

일반인들은 범접할 수 없는 난해한 패션의 세계 티움프로젝트 매일 명상 편하게 받아보기 - 네이버에서 편하게 소식 받기 - 카카오스토리에서 편하게 소식 받기

여자의 의도와 남자의 생각 차이 [내부링크]

역시 여자와 남자는 다름... 티움프로젝트 매일 명상 편하게 받아보기 - 네이버에서 편하게 소식 받기 - 카카오스토리에서 편하게 소식 받기

닉네임 선점 [내부링크]

내가 하려는 닉네임 선점한 사람 나와!!! 먼저 선점하는 사람이 임자인 닉네임. 내가 하려고 했었는데 누가 먼저 했으면 열받죠... 티움프로젝트 매일 명상 편하게 받아보기 - 네이버에서 편하게 소식 받기 - 카..

이소룡의 부정적인 생각 없애기 [내부링크]

영화배우이자 무예가인 이소룡은 자신이 원하지 않는 생각을 떨쳐버리는 방법을 생각했습니다. 그는 부정적인 생각이 날때는 그것을 종이에 적은 후 쓰레기통에 던져버렸다고 합니다. 그리고는 그 종이에 불이 붙..

열받은 영부인 [내부링크]

대단한 일을 하는 사람이지만 영부인도 여자였어... 티움프로젝트 매일 명상 편하게 받아보기 - 네이버에서 편하게 소식 받기 - 카카오스토리에서 편하게 소식 받기

체력없는 정신력은... [내부링크]

드라마 미생의 장면입니다. 물론 같은 내용은 원작 만화에도 나오죠. 흔히 정신력으로 이겨내라라는 말을 합니다. 하지만 정신력이 전부일까요? 정신력으로도 안되는 일들이 있습니다. 평소 운동하고 정신력을 받..

자신이 되는 일 [내부링크]

우리가 원하는 것은 우리 자신이 되는 일이다. 우리 자신의 자유, 우리 자신의 깨달음이다. - 오글라라 수우족의 구름처럼 붉은(나는 왜 너가 아니고 나인가 中) 아메리카 원주민들은 백인들에 의해 거의 멸종되..

놀라운 유연성... [내부링크]

고무고무 열매를 먹었나. 사람 손이 어떻게... 티움프로젝트 매일 명상 편하게 받아보기 - 네이버에서 편하게 소식 받기 - 카카오스토리에서 편하게 소식 받기

트릭선물 [내부링크]

이거 뭔.후라이팬을 선물하나 했다가... 열어보니...뜨악 이 비싼 아이폰을......했는데 급실망... 티움프로젝트 매일 명상 편하게 받아보기 - 네이버에서 편하게 소식 받기 - 카카오스토리에서 편하게 소식 받기

급정거 [내부링크]

티움프로젝트 매일 명상 편하게 받아보기 - 네이버에서 편하게 소식 받기 - 카카오스토리에서 편하게 소식 받기

코스프레 갑 [내부링크]

이건 닮은 것도 아니고 안 닮은 것도 아니야... 절묘하게 핵심만 표현한 코스프레 티움프로젝트 매일 명상 편하게 받아보기 - 네이버에서 편하게 소식 받기 - 카카오스토리에서 편하게 소식 받기

가오리의 변신 [내부링크]

가오리의 변신은 무죄 티움프로젝트 매일 명상 편하게 받아보기 - 네이버에서 편하게 소식 받기 - 카카오스토리에서 편하게 소식 받기

노인이 되지말고 어르신이 되라 [내부링크]

참 어려운 일입니다. 그런데 나이 먹고 갑자기 될 수는 없고 한살이라도 젊을 때 부터 이런 습관이 몸에 배도록 해야합니다. 노인이 되지말고 어르신이 되라 - 노인은 늙은 사람이고 어르신은 존경 받는 사람입니..

대나무의 성장 [내부링크]

늘 성과가 없다고 실망하고는 한다. 왜 열심히 하는데 안되는거지.... 하지만 나도 지금 깊이 뿌리를 내리고 있다고 믿으며... 티움프로젝트 매일 명상 편하게 받아보기 - 네이버에서 편하게 소식 받기 - 카카오..

박지선이 개그를 시작한 이유 [내부링크]

모든 긍정의 시작은 자신을 사랑하는 것입니다. 스스로 사랑하면 남도 자기를 사랑하게 됩니다. 티움프로젝트 매일 명상 편하게 받아보기 - 네이버에서 편하게 소식 받기 - 카카오스토리에서 편하게 소식 받기

홍콩의 재벌 이가성과 그의 운전사 이야기 [내부링크]

홍콩 최고 재벌이라고 하는 이가성 회장이 있다. 홍콩에서 1달러를 쓰면 5센트는 이가성에게 돌아간다고 말할 정도로 홍콩경제계에 영향력이 큰 사람이다. 그는 30조원의 자산가로 알려져 있는데 그럼에도 불구하..

수영선수 셜리 바바쇼프의 행복론 [내부링크]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우편물을 배달하던 여성 집배원이 개의 공격을 받았다. 이런 일은 미국에서 흔히 발생하는 일인데 이 여성 집배원은 개가 공격해오자 차안에 숨어 911에 전화를 해 도움을 요청했다. 집주인은..

보는 사람에 따라... [내부링크]

내가 보는 것과 다른 사람이 보는 것과는 차이가 있다 실제로 이렇게 보는 듯. 나와 엄마와 할머니의 보는 시각차이. 티움프로젝트 매일 명상 편하게 받아보기 - 네이버에서 편하게 소식 받기 - 카카오스토리에서..

뷔페의 장점 [내부링크]

뷔페의 장점이라면 골라먹는 재미가 있다는 거쥐...구구 이거 먹고 다음엔 저쪽 거 먹어보자~ 티움프로젝트 매일 명상 편하게 받아보기 - 네이버에서 편하게 소식 받기 - 카카오스토리에서 편하게 소식 받기

알바할 때 실수 모음 [내부링크]

아르바이트 들 해보셨죠? 흔한 듯 흔하지 않은 아르바이트 할 때 실수 모음입니다. 생각 날때마다 몇번씩 이불킥을 해야하는 알바실수 모음입니다.^^ 티움프로젝트 매일 명상 편하게 받아보기 - 네이버에서 편하..

트릭선물 [내부링크]

상대를 들었다 놨다 하는 이런 선물 어떤가요? 어이없다가 좋았다가 다시 어이없는... 티움프로젝트 매일 명상 편하게 받아보기 - 네이버에서 편하게 소식 받기 - 카카오스토리에서 편하게 소식 받기

쓰나미 소년 마르투니스의 새옹지마 [내부링크]

2004년 거대한 쓰나미가 동남아시아를 덮쳐다. 23만명이 넘는 엄청난 사상자를 냈는데 이 난리에 기적적으로 살아나서 화재가 된 인도네시아 소년이 있었다. 바로 쓰나미 소년으로 불린 마르투니스였다. 그는 21일..

의대에 합격한 청년의 이야기 [내부링크]

의대에 합격한 청년은 많겠지만 이 청년처럼 한 사람은 드물거 같네요. 그리고 하기도 힘들거구요. 조금이라도 닮아보려고 마음을 잡아봅니다. 강연 100도씨에 나온 내용입니다. 아직 꿈을 이루지는 못했지만 꼭..

빌게이츠의 참 모습 [내부링크]

빌게이츠는 쉽게 따라하지 못할 엄청난 성공르 거둔 사람입니다. 그리고 자신의 재능과 부를 정말 잘 활용하는 사람인 것 같습니다. 진짜 성공은 그곳에 도달한 모습이 아니라 그 이후의 모습인 듯 싶습니다. 그..

여친이 왜 화내는지 모르겠어... [내부링크]

어제 오후에 여자친구랑 집에 가다가 팔짱을 풀고 가방에서 폰을 꺼내서 이 사진을 찍었지. 그러니깐 여친이 엄청 화 내면서 나한테 뭐라 하는거야. 그리곤 하루종일 내게 말을 안 걸어. . . . . . . . . . 근데..

봅슬레이 국가대표 이아영씨 이야기 [내부링크]

봅슬레이 국가대표였던 이아영씨의 이야기라고 합니다. 봅슬레이는 비인기종목이죠. 실패했다고 인생이 끝나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 적어도 자기가 그렇게 생각하기전까지는요. 티움프로젝트 매일 명상 편하게..

욕의 반격-욕을 했을 때 일어나는 결과... [내부링크]

욕은 일상어가 된 것 같습니다. 무의식중에 대화하면서 욕을 섞어 씁니다. 이런 욕이 어떤 결과를 가져오는지 보여주는 영상입니다. 욕에 어떤 독성물질이 있다고 생각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욕을 하는 마음가..

남자는 속도 [내부링크]

빛보다 빠른 남자친구 얼마나 빠른지 동영상으로 남자가 이러면....등짝 맞을 짓을... 티움프로젝트 매일 명상 편하게 받아보기 - 네이버에서 편하게 소식 받기 - 카카오스토리에서 편하게 소식 받기

이별을 겪은 남녀차이 [내부링크]

역시 남자랑 여자는 다른 종족 티움프로젝트 매일 명상 편하게 받아보기 - 네이버에서 편하게 소식 받기 - 카카오스토리에서 편하게 소식 받기

난감한 고백 [내부링크]

난감한 2랑해 고백 4랑해로 고백하고 싶었나본데 검산이라도 한번 해보고 보내지... 난감한 2랑해 고백 ㅋ 티움프로젝트 매일 명상 편하게 받아보기 - 네이버에서 편하게 소식 받기 - 카카오스토리에서 편하게 소..

남녀의 정신 성장 차이 [내부링크]

맞는 듯....사실은 저거보다 더 나이 먹어서까지 본다는 건 함정... 티움프로젝트 매일 명상 편하게 받아보기 - 네이버에서 편하게 소식 받기 - 카카오스토리에서 편하게 소식 받기

여자친구랑 진도가 너무 빨라서 걱정 [내부링크]

빨라도 너무 빠르네요. ㅎㅎ 티움프로젝트 매일 명상 편하게 받아보기 - 네이버에서 편하게 소식 받기 - 카카오스토리에서 편하게 소식 받기

실패한 인생 [내부링크]

누구나 살면서 실패의 위기가 생길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때 실패에 대해 어떻게 반응하느냐가 그 상황을 벗어날 길을 알려주는 것 같습니다. 밑에 동영상을 한번 보세요. 기적이라면 기적일 수 있고 당연하다면..

최고의 소통 [내부링크]

태국의 핸드폰 광고라는데 감성광고네요. 픽션이기는 하지만 실제로 이런 일들은 종종 있는 것 같습니다. "최고의 소통은 베푸는 것입니다" 사실 이 광고는 미국의 의사인 미국 존스홉킨스 대학병원 공동설립자인..

두려움을 극복하는 법 [내부링크]

오래전에 무한도전 라디오데이 특집으로 한 라디오스타. 하루종일 무한도전 멤버들이 라디오 방송을 한 프로인데 정형돈이 배철수의 음악캠프를 맡게 되었습니다. 너무 긴장하자 담당 PD가 글을 건내는데 실패의..

세상을 바꾸는 꿈 [내부링크]

꿈을 꾸는 사람들이 세상을 어떻게 바꿨는지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꼭 세상을 바꾸는 거창한 것이 아니더라도 꿈을 꾼다는 것은 좋은 것입니다. 세상을 바꾸지 못하더라도, 아니면 지극히 개인적인 일이더라도 다..

부정적인 생각과 화를 사라지게 하는 법 [내부링크]

사람은 하루에 5만~6만가지 생각을 한다고 한다. 그 중에 부정적인 생각은 얼마나 자주할까. 모르긴 몰라도 대부분이 아닐까 싶다. 사실 긍정적인 생각은 그리 많이 하지 않는다. 이건 어쩔 수 없는 진화의 과정이..

가장 기분 좋은 순간 [내부링크]

진실로, 가장 기분 좋은 순간은 몹시 불편하고 불행하고 부족하다고 느낄 때 찾아오는 법이다. 고민에 떠밀리는 그런 순간에야, 우리는 틀에서 벗어나 새로운 방법 또는 더 진실한 답을 찾기 시작하기 때문이다...

흔한 커플의 끝말잇기 [내부링크]

흔한 커플의 끝말잇기... 어쩔 수 없는 남자의 승부욕 티움프로젝트 매일 명상 편하게 받아보기 - 네이버에서 편하게 소식 받기 - 카카오스토리에서 편하게 소식 받기

이정, 김흥국, 박명수 [내부링크]

이정, 김흥국, 박명수....100년전부터 살았던 그들 티움프로젝트 매일 명상 편하게 받아보기 - 네이버에서 편하게 소식 받기 - 카카오스토리에서 편하게 소식 받기

친구야 정신차려~ [내부링크]

친구야! 정신차려~ 왠지 호랑이의 절규가 들리는 듯... 티움프로젝트 매일 명상 편하게 받아보기 - 네이버에서 편하게 소식 받기 - 카카오스토리에서 편하게 소식 받기

진정한 만렙... [내부링크]

엄청난 방어력의 진정한 만렙나무... 진짜 만년을 살았을 것 같은 만렙나무 만렙찍은 동물들 만렙 비둘기 만렙사자 만렙찍은 물건들 만렙택배박스 만렙스텔스기 만렙아이스크림...이건 진짜 짜증나겠다..

모든 인생은 훌륭하다 [내부링크]

누가 인생을 마라톤이라 했는가 일본의 한 리쿠르트회사 광고입니다. 광고지만 많은 것을 생각하게 해주는 것 같습니다. 일본도 우리나라와 마찬가지로 획일화된 교육과 진로를 강요받는 것 같네요. 우리가 일본..

인생을 바꾼 답변 [내부링크]

지식인에 어떤 백수생활하는 여자의 질문에 대한 답변으로 그 여자의 인생이 바뀐 사연입니다. 조금 길지만 한번 보세요. 정말 좋은 답변입니다. 티움프로젝트 매일 명상 편하게 받아보기 - 네이버에서 편..

감사 [내부링크]

감사 - 현민(시인) - 과거에 대한 감사는 넉넉함을 주고 현재에 대한 감사는 즐겁게 용납케하고 미래에 대한 감사는 설레이게 한다. 현민이라는 시인의 시 입니다. 감사하는 마음을 갖고 산다는 것은 감사할 일이..

진격 [내부링크]

오래전의 라디오스타에서 나온 마지막 멘트입니다. 진격의 패셔니스타라는 주제로 방송이 되었습니다. "미니스커트, 배기팬츠, 속이 비치는 시스루룩은 처음에는 비웃음을 받았던 패션입니다. 만약 누군가 고집을..

위대한 일들의 시작 [내부링크]

독특한 좀비영화였던 웜바디스에 이런 대사가 나옵니다. 영화 말미 좀비들과 인간이 어울려 살게 되었을 때 주인공의 나레이션으로 하는 대사죠. "처음에는 무서웠지만, 모든 위대한 일들은 처음엔 약간의 두려움..

재미있는 두시탈출 컬투쇼 사연 요약 모음 [내부링크]

청취자들의 재미있는 사연으로 더 유명한 컬투쇼, 그 컬투쇼에 소개되어서 빵터졌던 컬투쇼 재미있는 사연 모음이예요^^ 1. 장동건 실물을 봤는데 '흠..그냥 그렇네' 생각하면서 옆자리에 있는 남친봤는데 웬 오..

리얼 트랜스포머 [내부링크]

영화가 아닌 진짜 트랜스포머 동영상을 확인해보세요. - 네이버에서 편하게 소식 받기 - 카카오스토리에서 편하게 소식 받기

언제봐도 즐거운 초딩시험지 [내부링크]

언제봐도 기발한 창의력대장 초딩 답안들. 모두 창의적인 인재들 되기를. - 네이버에서 편하게 소식 받기 - 카카오스토리에서 편하게 소식 받기

입시대박 선배들의 응원 현수막 [내부링크]

선배들도 현실을 직시한 솔직한 입시대박 응원 현수막 - 네이버에서 편하게 소식 받기 - 카카오스토리에서 편하게 소식 받기

성공의 법칙 - 1만 시간의 비밀 [내부링크]

성공을 하기 위해서는 1만 시간을 노력해야 한다는 것은 많이 알려진 얘기이지요. 성공을 하기 위한 법칙이랍니다. 성공한 사람 모두가 1만 시간을 투자한 건 아니겠지만 어느정도 열정은 필요한 듯 싶네요. 동영..

판단하지 말고 하라 [내부링크]

SF의 고전 스타워즈에 나오는 이야기입니다. 스타워즈는 미국영화지만 상당히 동양적인 사상을 담고 있습니다. 제다이 마스터인 요다가 가르치는 장면입니다. 동영상을 한번 보세요. 자막 있습니다. 티움프로젝트..

희망은 좋은겁니다 [내부링크]

희망은 좋은겁니다 어쩌면 가장 좋은 것인지도 몰라요-쇼생크탈출 감동영화 쇼생크탈출 중 주인공이 친구 레드에게 쓴 편지 내용 중 일부입니다. 쇼생크 탈출 못보신 분들 계신가요? 꼭 보세요. 처음에 감옥에 들..

전설의 영업왕 빌포터 [내부링크]

장애를 딛고 전설의 영업왕이 된 빌포터의 이야기입니다. 이미지에 있는 식빵의 의미가 무엇인지 동영상으로 확인해보세요. 본인의 의지 + 주변환경의 도움. 그래도 주변 환경만 탓하지는 마세요. 티움프로젝트..

꾸뻬씨의 행복여행 - 진정한 행복은 어디에... [내부링크]

정신과 의사인 헥터가 행복을 찾아 떠나는 영화 꾸뻬시의 행복여행. 주인공 이름이 헥터인데 왜 꾸뻬씨지? 라는 의문을 가지고 본 영화. 원작 책은 베스트셀러이다. 마치 파랑새를 찾아서처럼 있지도 않은 행복을..

나라는 존재는... [내부링크]

나라는 존재는... 어쩌면...어쩌면 말이죠. 어쩌면 나와 내가 안고 있는 문제는 아무것도 아닌 것 아닐까요... 말그대로 존재조차도 미미한...존재하지 않을지도 모르는... 아무것도 아닌게 아닐까요???

재미있는 중고나라 문자 모음 [내부링크]

흔히 평화로운 중고나라라고 하는 중고나라 거래 문자 모음입니다.

'스티븐 비게라'라는 인물 아시나요? [내부링크]

스티븐 비게라 라는 인물이 있습니다. 박지성 선수가 뛰어서 우리에게도 잘 알려진 멘체스터유나이티드의 구단주를 했었던 사람입니다. 이렇게 파란만장한 인생이 있을까 싶게 놀라운 인생을 살았습니다. 그의 인..

시대의 방항아들 [내부링크]

규칙따위는 나를 막을 수 없다. 뭐든 반대로 해보는 시대의 방항아들... 왠지 소심한 반항들...

그냥 닭집이 아님. 1009번째 기적이야기 [내부링크]

1009번째의 기적이야기(KFC) 한번 들어보세요~ 맛있는 닭집으로만 알고 있었지만 이런 사연이 있어요. 사연없는 곳이 있을까만은 그냥 닭집이 아니었던 거죠. - 자존심과 자존감 - 네이버에서 편하게 소식 받기 -..

코카콜라 회사의 신년인사 [내부링크]

코카콜라 다 아시죠? 그 회사의 신년인사라고 합니다. 올해 신년인사는 아니구요. 좀 된 이야기입니다. 일반적인 회사들은 신년이 되면 올해 목표는 어떻고 목표를 향해서 힘을 합쳐 열심히 하자 으쌰으쌰! 뭐 이..

공포의 몰카 모음 [내부링크]

공포의 몰카 모음. 보는 사람은 즐겁지만 겪는 사람들은 정말 놀랄 듯. 길거리 마술인데 정말 신기해요. 이건 일반인들도 자주 하는 장난 이 몰카는 정말...엑소시스트를 무섭게 본 사람으로 이런 몰카하면 정..

토르소맨 더스틴 카터의 이야기 [내부링크]

토르소맨이라고 들어 보셨나요? 팔다리가 없는 사람들을 토르소맨이라고 하죠. 미술할 때 그리는 석고상의 팔다리가 없는 석고상을 토르소라 불러요. 더스틴카터의 멘트가 마음을 울리네요. 저는 제 인생을 사랑..

총알보다 총이 무서운 이유 [내부링크]

닭이 먼저냐 달걀이 먼저냐처럼 총알이 무서운거냐 총이 무서운거냐에 대한 명쾌한 해답 제아무리 슈퍼맨이라도 총에 맞으면 많이 아퍼~

칭찬하는 법 [내부링크]

칭찬은 고래도 춤추게 한다는 책이 있다. 칭찬의 중요성을 잘 알려준 베스트셀러이다. 제목 그대로 칭찬을 하면 누구나 좋아한다는 의미일 것이다. 상대를 기쁘게 하면 자신에게도 이익이 돌아온다. 칭찬은 좋지만..

긍정 갑 할아버지 [내부링크]

아마 우리나라에서 이 이름 가진 사람은 상당 수 변경신청 했을 듯... <카카오스토리에서 소식 편하게 받기>

나만 당할 수 없다 [내부링크]

역시 좋은 건 같이 하고픈 남자의 의리란... <네이버에서 편하게 받아보는 매일 유머>

긍정적인 식당주인 [내부링크]

무한긍정. 또는 좋은 홍보 아이디어. <카카오스토리로 매일 받아보는 유머>

눈뜨고 코베임 [내부링크]

영화장면 같지만 실제 경기에서 있었던 일. <네이버에서 편하게 소식 받기>

기가막힌 타이밍 [내부링크]

역시 사진은 타이밍의 예술 <카카오스토리로 편하게 매일 소식을 받으세요>

열정적인 연설 [내부링크]

열변을 토하는 듯....

문구점 아저씨의 센스 [내부링크]

왠지 사고 싶게 만드는 문구점 아저씨의 센스 홍보문구가...카피라이터 출신인가...

머물지 마라 [내부링크]

불이 나면 꺼질 일만 남고 상처가 나면 아물 일만 남는다 머물지 마라. 그 아픈 상처에 - 허허당 스님 <내 네이버계정에서 편하게 소식 받기>

벼랑끝에 섰을 때 [내부링크]

벼랑 끝 1미터 앞, 뒤에서 누군가 날 밀어낸다 둘 중 하나다 돌아서서 왔던 길로 다시 갈 수도 혹은 한 걸음 앞으로 더 갈 수 도 있다 과거의 삶으로 회귀하든 천 길 허공으로 나를 던지든 결국 나의 선택이다 눈..

결코 포기하지 마세요 [내부링크]

결코 포기하지 마세요... 일반 사람들에게는 참 힘든 일이죠. 특별한 사람들의 이야기인 것만 같고...그래도 포기하지 말아요.

의욕을 만드는 음식 [내부링크]

아무래도 의욕이 생기지를 않나요? 다이어트식으로도 많이 하는 단백질 위주의 식사가 의욕을 만들어준다고 해요. 단백질을 많이 섭취하면 두뇌활동이 활발해져요. 단백질 또는 단백질과 탄수화물을 함께 섭취하..

9회말 [내부링크]

당신은 9회말 투아웃에 역전 홈런을 꿈꾼다. 그래서 9회가 오기 전에는 아무 일도 하지 않는다. 그래야 9회 말에 모든 힘을 집중할 수 있다고 말한다. 그래야 9회 말이 더 짜릿하고 통쾌하다고 말한다. 그런데 말..

목적이 이루어 지는 것... [내부링크]

우리가 세운 목적이 그른 것이면 언제든지 실패할 것이오, 우리가 세운 목적이 옳은 것이면 언제든지 성공할 것이다. - 도산 안창호 - 목적이 옳은지 그른지는 어떻게 알 수 있을까. 사람들은 대부분 자기 목적이..

행복해지는 법 [내부링크]

사람이 자신이 하는 일에 열중할 때 행복은 자연히 따라온다. 무슨 일이든 지금 하고 있는 일에 몰두하라. 그것이 위대한 일인지 아닌지는 생각하지 말고, 방을 청소할 때는 완전히 청소에 몰두하고, 요리할 때는..

석세스독 - 이유 [내부링크]

조금 소홀하면 지저분해지는 주변 환경을 보면서 엄마가 얼마나 열심히 청소를 했는지 알게 되었다. 매일 쓸고 닦고 그렇게 했는데 보이지 않는다고 그냥 집이 깨끗한 건 줄 알았다. 좋아 보이는 건 이유가 있다...

미친듯이 심플 그리고 또 심플 [내부링크]

심플함이 복잡함보다 더 어려울 수 있습니다. 심플해지려면 생각을 비우려고 노력해야 합니다. 그러나 결국 이것은 그럴 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심플함에 이르는 순간, 산맥도 옮길 수 있을 테니까요. -스티브잡스..

흔한 월척 [내부링크]

매일 웃음 월척이라면 이정도는 되야지... 스쿠터가 위태위태

신문의 진화 [내부링크]

매일 웃음 기뻐하세요. 이제 신문에서도 동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인터넷때문에 발행부수가 떨어지던 신문이 드디어 혁명을 일으켰네요. 손가락으로 누르면 되는건가?

귀파줘~ [내부링크]

매일 웃음 나도 시원하게 귀파줘~ 역시 남편은 외로워~

우리가 몰랐던 사실들? 정말? [내부링크]

우리가 몰랐던 사실들. 이런 사실 알고 계셨나요? - 오리가 꽥꽥거리는 소리는 절대 메아리치지 않는다는 사실. 원인은 아직 모른다. - 미국 항공우주국(NASA)이 실험 대상으로 삼고자 우주공간에 보냈던 새들은..

중국산대 독일산 [내부링크]

매일 웃음 사실 독일은 세계 최고의 제품을 만드는 국가 그래도 그 격차는 심하군요. 우리가 중국산을 많이 희화하하고는 있지만 현재 중국 제품들은 우리나랑 제품을 거의 따라왔거나 앞서가고 있는 실정입니다.

역대 최고의 은퇴 [내부링크]

역대 최고의 은퇴라고 해서 누군가의 성공이야기인 줄 알았어요. 어떤 열심히 일한 사업가가 멋지게 기부를 하고 은퇴를 해서 사람들이 역대 최고의 은퇴라고 하는건가? 아니면 장애나 어려움을 딛고 일어선 사람..

헬스장 민폐유형 [내부링크]

헬스장에 이런 진상이 있다고 합니다. 몇몇은 경험해봤는데 설마 하는 사람도 있네요.

아픔 [내부링크]

"우리가 살면서 그런 엄청난 아픔들이 올때 그게 사실은 축복이란 것을 잘 모릅니다" K팝스타 박진영 심사평 中 사실 이말은 지나고 나서 생각할 수 있는 말이고 실제 아픔이 있는 사람들에게는 어쩌면 폭력이 될..

역경 [내부링크]

우리가 결코 잊어서는 안 될 하나의 사실이 있다. 즉, 내가 지금 처해 있는 환경이나 또는 어떻게 할 수 없는 곤란한 처지를 내가 모르는 다른 어떤 사람은 능히 이겨내고 있다는 것이다. - 0 에서 하나까지 중 -..

인절미 [내부링크]

시어머니의 괴롭힘에 너무 힘들어진 며느리는 용한 점쟁이를 찾아갔다. 시어머니를 어떻게 하면 확실히 죽일 수 있냐고 물었다. 이에 점쟁이가 하는 말이 시어머니가 뭘 제일 좋아하냐고 물었다 며느리 '인절미'..

선택에 있어 중요한 것 [내부링크]

가장 중요한 것은 용기를 갖는 것입니다. 이미 마음과 직관은 여러분이 무엇을 원하는지 알고 있습니다. - 스티브 잡스 - 어제에 이어 스티브잡스의 명언입니다. 늘 선택에 있어서 다른 곳에 조언을 구하고는 합..

갈망 [내부링크]

항상 갈망하라. 항상 무모하라. -스티브잡스 스탠포드대학 졸업식 연설 中 스티브 잡스는 혁명적인 일을 한 만큼 많은 명언을 남겼지요. 그가 늘 갈망했던 건 맞는 것 같습니다. 또 무모했던 것도 맞구요. 그로..

기회는... [내부링크]

기회는 준비된 마음을 좋아한다 -루이 파스퇴르 파스퇴르는 우유이름으로 알고 있지만 여러 백신을 개발한 훌륭한 생물학자입니다. 기회는 준비된 마음을 좋아한다고 했는데 왜 준비된 사람이 아니고 마음일까요?

번역 오류 [내부링크]

처음부터 강력한 번역오류... 대단하다...시작하자마자 보기 싫게 만드는...

버너 챙겨왔지? [내부링크]

야 펼쳐. 얼른 고기 먹자. 버너 챙겨왔어? 당연하지 . . . . . . . . . . . . 젠장...

자동차 튜닝 종결자들... [내부링크]

뭔가 실용적이면서도 뭔가 부족하면서도 뭔가 대단하면서도 뭔가 웃긴...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 선택에 의해서 [내부링크]

악마는 왜 프라다를 입는거지? 처음엔 제목이 의역 또는 재창작인줄만 알았다. 영화 고스트를 사랑과 영혼으로 만들어내 성공한 것처럼 멋지게 새로운 제목을 창작해낸 줄 알았는데 원제도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

일과 열정 [내부링크]

지칠 때까지 일하지 마라. 못한 일은 다음 날 다시 만회할 수 있지만 한번 말라붙은 열정을 복구하는 데는 몇 달 몇 년이 거릴 수도 있다. - (죽어라 일만 하는 사람은 절대 모르는)스마트한 성공들 中 - 일을 한..

응답하라 1988 운명론 [내부링크]

인기드라마 응답하라 1988 18화에 운명론에 대해 이야기가 나온다. 무슨 운명론에 대해 강의를 하는 것은 아니고 응답하라 1988의 등장인물인 정환이가 덕선이를 놓친 후 하는 나레이션이다. 꽤 의미가 있는 이야..

카카오스토리에서 티움프로젝트 소식 받기 [내부링크]

카카오와 다음이 합병을 하면서(실질적으로는 카카오로 흡수되면서) 모든 것이 모바일 위주로 재편되는 것 같습니다. 특히 국내 최대 사용자를 가지고 있는 카카오톡 서비스를 기반으로 빠르게 바뀌고 있네요. ht..

행복이 있는 곳 [내부링크]

처음부터 삶에는 행복이란 요소가 들어있다. 단지 사람들이 너무 늦게 발견할 뿐이다. -중국 속담 中-

실천을 위한 최적의 타이밍 [내부링크]

실천을 위한 최적의 타이밍 우리의 목표, 열망, 꿈 등은 시간이 날수록 변화한다. 어떤 구상이 떠올렸다면 그 순간이 바로 실천에 옮길 수 있는 적기다. 그 생각이 그때에 떠오른 것은 필요하기 때문일 테니 굳이..

세상을 바꾸는 단 한가지 방법 [내부링크]

세상을 바꾸는 단 한 가지 방법 “설령 고약한 이웃이 있더라도 그저 너는 더 좋은 이웃이 되려고 노력해야 하는 거야. 착한 아들을 원한다면 먼저 좋은 아빠가 되는 거고, 좋은 아빠를 원한다면 먼저 좋은 아들..

세상의 모습 [내부링크]

세상은 그대의 의지에 따라 그 모습이 변한다. 동일한 상황에서도 어떤 사람은 절망하고 어떤 사람은 여유 있는 마음으로 행복을 즐긴다. - 발타자르 그라시안 -

소망의 실현 [내부링크]

"자네가 무언가를 간절히 원할 때, 온 우주는 자네의 소망이 실현되도록 도와준다네." -파울로 코엘료의 <연금술사> 중에서 이 훌륭한 말이 누군가의 사용으로 인해 수준낮은 내용이 되고 의미기 퇴색된 것이 안..

삶을 사는 두가지 방법 [내부링크]

삶을 사는데는 단 두가지 방법이 있다. 하나는 기적이 전혀 없다고 여기는 것이고, 또 다른 하나는 모든 것이 기적이라고 여기는 방식이다. - 아인슈타인 아인슈타인이 대단한건 과학에서 일가를 이루었을 뿐 아..

믿음의 마술 [내부링크]

생각하는 대로 이루어진다. 두려운 생각은 문제를 만들어 내거나 끌어당기고, 건설적이고 긍정적인 생각은 긍정적인 결과를 끌어당긴다. 생각의 성격과 관계없이 결과는 그 생각대로 만들어진다. - 클로드 브러스..

성공? [Fame 2009] [내부링크]

아침에 일어나 할 일에 들떠 집을 나서는 게 성공이야. -영화 FAME 2009 우리가 생각하는 성공이란??? - 티움 프로젝트 글을 페이스북, 네이버,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구글, RSS에서 편하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

[심플하게 살기]내가 하는게 노푸였어.. [내부링크]

얼마전 기사에 '노푸'라는 기사가 떴다. 난생 처음 들어본 단어라 뭔가하고 봤더니 노샴푸를 줄여서 노푸라고 한단다. 뭐 찾아보니 탈모예방, 헐리우드 스타들이 한다는 둥 별의별 소리가 다 있다. 이 노푸라는 걸..

자존심과 자존감 [내부링크]

인터넷에 돌아다니는 아래와 같은 짤방을 봤다. 입양된 아이가 있었는데 친구들이 놀리자, 했다는 답변이다. 미국은 입양에 대해 비교적 관대하기때문에 아이에게도 입양한 사실을 알리는 것 같다. 우리나라도 요..

왓칭, 볼 수 있다면 바뀔 수 있다 [내부링크]

관찰자효과라는 것이 있다. 입자인 미립자가 관찰자의 의도에 따라 파동과 입자의 성질을 왔다갔다 한다는 애기이다. 파동과 입자는 전혀 다른데 어떻게 파동이 되기도 하고 입자가 되기도 한다는 말인가. 양자물..

프리즌브레이크 묘비명 [내부링크]

Be the change you want to see in the world. 당신이 보고 싶어하는 변화..그 자체가 되어라. 원래 간디의 명언이라고 합니다. 프리즌 브레이크에서 응용한거구요. - 티움 프로젝트 글을 페이스북, 네이버, 트위..

비교 [내부링크]

" 다른 사람의 가치와 생활을 비교하기 좋아하는 사람은 늘 불만만 말하다 죽는다." 모든 고통의 시작은 비교... - 티움 프로젝트 글을 페이스북, 네이버,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구글, RSS에서 편하게 받아보실..

관념이 육체를 지배하다 [내부링크]

어렸을적 머리가 많이 어지러웠다. 두통이었는데 2~3일에 한번씩 아펐다. 창 옆 자리라 햇빛을 많이 쬐서 그런가 하고 담임에게 요구하여 자리를 옮겨봐도 마찬가지였다. 너무 자주 아프니 엄마와 병원에 갔다. 이..

내 서재의 찜목록 심플하게 정리 [내부링크]

나름대로 독서광이라 책을 좋아라하고 틈틈히 읽는다. 그때그때 책을 읽을 수 없으므로 읽고 싶은 책이 보이면 네이버의 내서재에 찜을 해 놓는다. 거의 책이 끊어지지 않게 읽기때문에 지금 읽는 책을 다 읽고 나..

불행의 시작 [내부링크]

흔히 선각자들이 행복은 마음속에 있는 것이라고 말한다. 환경이나 조건에 의해 만들어지는 것이 아니라 마음에서 나오는 것이라고 한다. 그래도 우리는 환경이나 조건에 상당한 영향을 받는다. 차가 없어 불행하..

과거, 현재, 미래 어디에 살것인가... [내부링크]

동양철학이나 명상에서, 요즘은 서양에서도 현재를 살라는 말을 한다. 현존이라고도 하는데 서양에서는 영적지도자로 알려진 에크하르트 톨레의 책과 이야기들이 유명하다. 시간은 과거, 현재, 미래로 흘러간다고..

네이버에서 티스토리 블로그 티움프로젝트 글 구독하기 [내부링크]

티스토리블로그는 다음에서 운영하는 것인데 네이버에서 검색이 되기는 하지만 새로운 글을 받아보실 수도 있습니다. 현재 포털 중 네이버의 점유율이 80%나 되기 때문에 네이버 사용자가 많습니다. 그래서 네이버..

시크릿 - 비밀은 풀리지 않았지만 다시 시크릿 [내부링크]

왜 첫 책 소개를 시크릿으로 하는가. 신간도 아니고 이책은 무려 2007년에 나온 책이다. 지하철역에 붙어 있는 광고를 보고 내용이 상당히 궁금했었다. 전세계 1%만이 아는 부의 비밀이라니... 경제적으로 궁핍하..

티움 프로젝트? [내부링크]

'티움'은 제가 디자인사무실을 운영할 때 지었던 이름입니다. 지금 티움이라는 이름으로 여러 업체들이 생겨났지만 제가 쓸 당시에는 없던 명칭이었습니다. '싹을 틔우다' 할때의 틔우다를 소리나는대로 표기한 명..

1. 네비게이션 [내부링크]

- 티움 프로젝트 글을 페이스북, 네이버,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구글, RSS에서 편하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 ※ 공감 하트( ♡ ) 누르시는 당신은 센스쟁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