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ab의 등록된 링크

 tiplab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58건입니다.

발뒤꿈치 갈라지는 이유 및 해결방법 [내부링크]

발뒤꿈치 갈라짐 현상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많을 겁니다. 저도 한 때 증상이 심했는데, 보기에도 좋지 않을뿐더러 날씨가 건조해지면 통증도 심해지는 등 고생이 이만저만 아닙니다. 오늘은 발뒤꿈치 갈라지는..

비타민D 하루 권장량, 부족증상, 섭취방법 총정리 [내부링크]

작년 건강검진에서 비타민D 부족이라는 진단을 받았습니다. 매년 몸에 이상이 하나씩 생겨서 서글픈데요. 보충제를 먹기로 결심한 후, 비타민D 하루 권장량 / 섭취방법 등 비타민D에 관해 공부한 내용을 한 번..

정기예금 금리비교 한눈에 확인하는 사이트 - 모네타 [내부링크]

최근 주식이나 부동산 투자 등 재테크 열풍이 뜨겁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재테크의 시작은 절약하고, 예/적금을 통해서 시드머니를 만드는 것이죠. 사실 예/적금도 조금만 발품 팔면 배당주 투자 정도의 수익률은..

엑셀 줄바꿈 하는 3가지 방법(단축키, 자동설정, 함수) [내부링크]

문서 작업을 주로 하는 직장인들의 필수 아이템 엑셀, 다들 잘 이용하고 계신가요? 저는 엑셀 초보시절을 지나 지금은 어느 정도 잘 사용하는 편인데요. 앞으로 종종 엑셀과 관련한 유용한 팁들을 알려드릴까 합..

2020년 12월 10일 뉴스브리핑 [내부링크]

현대차에서 보스턴 다이내믹스를 인수한다고 합니다. 보스턴 다이내믹스는 보행 로봇 개발을 하는 로봇공학기업인데요. 4족 보행 로봇개 '스팟'으로 유명하죠. https://news.joins.com/article/23942885 현대차,..

속도위반 실시간 조회하는 초간단 방법 [내부링크]

내비게이션 없이 운전하는 경우 가끔 카메라를 뒤늦게 발견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내가 과속을 했는지, 카메라에 찍혔을지 계속 찜찜한 기분을 갖고 며칠을 지내야 하는데요. 속도위반 여부를 간단히 확인할 수 있..

2020년 12월 8일 뉴스브리핑 [내부링크]

테슬라가 12월 8일 다시 한번 유상증자를 발표했습니다. 지난 9월에 50억 달러 유상증자를 실시한 바 있는데요. 3개월 만에 다시 한번 50억 달러를 추가 유상증자한다고 밝혔습니다. https://www.newspim.com/new..

신세계상품권 사용처 총정리 [내부링크]

연말에 선물 주고받을 일 종종 있으시죠? 선물 고르는 것도 사실 쉽지 않은 일인데요. 백화점상품권, 그중에서도 신세계상품권 정도면 아마 무난한 선택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신세계상품권이 신세계백화점과..

미국 주식 관련 이슈체크 (2020년 12월 둘째주) [내부링크]

오늘은 12월 둘째 주 미국 증시가 처음 열리는 날입니다. 이번 주에도 최근에 좋은 기세를 계속 이어갈지 궁금한데요. 이번 주 미국 증시 관련한 중요 이벤트들을 간략히 정리해봤습니다. 화이자 백신에 대한 미..

공기정화 식물 50가지 순위별 정리 [내부링크]

코로나 때문에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늘어나며, 거주환경이 더욱 중요해졌습니다. 저 또한 최근 몇 주째 주말에 집에만 콕 박혀 있는데요. 오늘은 새집 증후군 등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을 위해, 실내에서 키우면..

금과 글로벌 자산시장 (feat.오건영) [내부링크]

즐겨 듣는 경제 유튜브 중에 삼프로TV라는 채널이 있습니다. 구독자가 80만이 넘어가는 유명한 채널이라 많이들 아실 텐데요. 그중에서도 1타 강사로 유명한 신한은행 오건영 부부장의 금과 관련한 명강의를 소개..

블루스택 다운로드 방법 (무료) [내부링크]

지난번 어몽어스 pc버전 무료로 하는 법 포스팅할 때 녹스 설치 방법을 소개해드렸었죠. 오늘은 핸드폰 앱을 PC에서 실행하는 프로그램 중 녹스와 함께 가장 많이 쓰이는 블루스택 다운로드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

코스피 2700 돌파 (12월 4일 시황) [내부링크]

최근 10여 년 이상 꾸준히 우상향 한 미국 주식시장과 달리 우리나라 KOSPI는 좀처럼 레벨업을 하지 못했습니다. 10년 넘게 1700~2200 구간을 돌파하지 못하며 박스피라는 조롱을 듣곤 했죠. 여러 번 박스권을..

중국 기업 나스닥 퇴출? [내부링크]

최근 들어 포트폴리오에 중국 기업을 추가하는 것을 고민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심한 변동성과 중국 시장에 대한 신뢰성 부족으로 중국 기업은 투자대상에서 제외했었는데요. 즐겨 듣는 경제 유튜브 등에서 중국..

2020년 12월 2일 뉴스브리핑 [내부링크]

오랜만에 야근을 했더니 좀 피곤하네요. 그래도 1일 1포스팅을 지키기 위해 지친 몸과 마음을 다잡고 컴퓨터 앞에 앉아봅니다. 오늘 인상 깊었던 소식 몇 가지를 전해드리겠습니다. 코스피 2670선 또 최고치 돌파..

세법 개정안 통과 - 2021년부터 달라지는 것은? [내부링크]

국회 기획재정위원회에서 11월 30일 소득세법, 조세특례제한법, 종합부동산세법, 증권거래세법 등 세법 개정안을 의결했습니다. 어떤 부분이 변경되었는지 간단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소득세법 개정안 소득세..

MSCI 한국 비중 축소에 따른 KOSPI 하락 (2020-11-30) [내부링크]

오늘은 오랜만에 코스피가 하락으로 마감했습니다. 외국인이 무려 2조 4천억 원을 매도했는데요. MSCI의 한국 비중 축소에 따른 리밸런싱이 주요 원인인 듯합니다. MSCI가 뭐길래…외국인 코스피서 '사상 최대' 2..

거리두기 격상 발표 (12/1일부터 적용) [내부링크]

3차 유행에 접어든 코로나의 확산을 막기 위해 오늘 사회적 거리두기 격상이 발표되었습니다. 전국적으로 1.5단계로 상향되며, 수도권은 2단계가 유지된다고 합니다. [종합] 정부, 전국 사회적 거리두기 1.5단계..

카카오뱅크 상장일 및 관련주 정리 [내부링크]

카카오게임즈 IPO가 2개월 전 성공적으로 진행됐습니다. 카카오는 이외에도 3개의 계열사를 내년에 연달아 상장할 계획인데요. 오늘은 그중에서 카카오뱅크 상장일과 관련주 전망 등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

2020년 수능날짜 및 주의사항 [내부링크]

올해 코로나로 인해 가장 큰 피해를 본 사람들 중 하나가 수험생일 겁니다. 학원이나 독서실 이용도 쉽지 않았을 거고, 마스크 쓰고 공부하느라 힘들었을 텐데요. 오늘은 2020년 수능날짜 및 주의사항에 대해 알아..

2020년 11월 28일 뉴스 브리핑 [내부링크]

2020년 11월 28일 아침 뉴스 브리핑입니다. 국적선사 HMM, 언제까지 오를까 올라도 너무 올랐을까. 국내 해운산업이 몰락한 가운데서 홀로 뛰는 HMM(옛 현대상선) 주가 상승세를 바라보는 시선엔 늘 불안감이 뒤따..

미국 신발사이즈표「길이+넓이」총정리 (유럽, 영국 포함) [내부링크]

해외 직구할 때 어려운 점 중에 하나가 사이즈 문제입니다. 신발의 경우 나라마다 사이즈 체계가 달라서 그때그때 찾아봐야 하는데요. 오늘은 미국 신발사이즈표를 나라별, 남녀별, 영유아/어린이별, 길이/넓이 별..

황농문 교수의 「몰입」 리뷰 [내부링크]

얼마 전 한 유튜버가 추천한 '몰입'이라는 책을 읽었습니다. 셀리그먼 교수가 말한 행복의 5가지 조건(PERMA) 중 하나이기도 한 몰입(Engagement)은 어떠한 일에 고도로 집중하여, 최대한의 능률을 발휘하는 상태..

총빌리루빈 수치와 간건강 팁 [내부링크]

얼마 전 건강검진을 받았습니다. 저는 지방간이 있어서 간 수치를 매년 체크하고 있는데요. 총빌리루빈 수치가 작년에 비해 2배나 높아졌습니다. ㅠㅠ 총빌리루빈이란 무엇인지 알아보고, 총빌리루빈 수치의 정상..

윈도우10 이모지 사용방법 [내부링크]

컴퓨터에서 특수기호 입력을 어떻게 하고 계시나요? 저는 오랫동안 '한글 자음 키와 한자 키'를 조합해서 입력했었는데요. 윈도우10에서부터 이모지와 이모티콘 등을 지원하고 있었네요. 오늘은 더욱 다채로운..

정부24 나의 생활정보 서비스 [내부링크]

동사무소에 가본 지가 참 오래됐습니다. 이제는 주민등록등본 같은 서류가 필요할 때도 정부 24에서 출력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서류 발급 외에도 나와 관련된 유용한 정보들을 확인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계셨..

2020년 블랙프라이데이 세일기간 및 준비사항 [내부링크]

2020년 블랙프라이데이 세일기간이 일주일 안으로 다가왔습니다. 미국에서는 블랙프라이데이 날에만 한해의 20% 소비가 이뤄진다고 하는데요. 파격적인 할인이 종종 뜨기 때문에 기다리시는 분들이 많을 것 같습니..

국민연금 수령액 알아보기 (많이 받는 꿀팁 포함) [내부링크]

소득이 있는 분이라면 국민연금을 의무적으로 내실 텐데요. 종종 '많이 내고 적게 받는다', '국민연금이 고갈되면 나중에 못 받을 수도 있다'는 등의 루머를 듣게 됩니다. 아예 받을거 기대 안 하고 세금 낸다고..

구글 이미지 검색 모바일로 하는 방법 [내부링크]

구글 이미지 검색 많이들 이용하고 계시죠? 유사한 이미지를 찾을 수 있어서 저도 종종 사용합니다.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하고 있다면 모바일에서도 간편하게 구글 이미지 검색이 가능한데요. 오늘은 그 방법을..

2020년 11월 19일 뉴스 브리핑 [내부링크]

오늘의 포스팅은 뉴스 브리핑입니다. 2020년 11월 19일 인상 깊었던 뉴스 몇 가지를 정리해봤습니다. https://www.yna.co.kr/view/AKR20201119162300009?section=international/north-america 미 코로나 폭증에..

개인통관고유부호 발급 및 조회 방법 [내부링크]

최근 몇 년 사이 해외직구가 보편화되었습니다. 특히 11월은 중국 광군제부터 시작해서 블랙프라이데이까지 이어지는 해외 직구하기 좋은 시즌입니다. 오늘은 해외 직구하는데 꼭 필요한 개인통관고유부호 발급 및..

대장내시경 관장약 복용 후기 [내부링크]

엊그제 대장내시경 받기 전 주의사항에 대한 포스팅을 했는데요. 사실 제가 바로 내일 건강검진을 앞두고 있어서 공부한 내용을 정리한 것이었습니다. 대장내시경 전 음식 주의사항 총정리 대장내시경 전 음식 주..

대장내시경 전 음식 주의사항 총정리 [내부링크]

2019년 기준 '대장암'이 '위암'에 이어 암 발생률 2위에 해당한다고 합니다. 그래도 대장암은 내시경 검사만 주기적으로 받아도 90%의 확률로 '조기발견 & 완치'가 가능합니다. 따라서 정기적으로 대장내시경 검사..

와줘서 고마워요 - 암사동 숨은 맛집 [내부링크]

코로나에 미세먼지까지 심해져 오늘은 아이와 하루 종일 집에만 콕 박혀 있었습니다. 그나마 동네 맛집에서 늦은 점심을 먹으며 기분전환했는데요. 느끼한 양식이 땡길 때 종종 가는 동네 숨겨진 맛집을 소개합니..

유튜브 검색기록 삭제 - 10초면 충분! [내부링크]

오늘은 유튜브 검색기록 삭제하는 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저 같은 경우 아이가 어리다 보니 제 핸드폰이나 태블릿을 통해 유튜브를 보는 경우가 많은데요. 아무래도 아이에게 부적절한 영상이 뜰 수도 있기 때문에..

아이와 몸으로 놀아주세요 - 신체놀이 책 리뷰 [내부링크]

얼마 전 서점에서 책을 구경하던 중 우연히 이 책이 눈에 띄었습니다. 집안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진 요즘, 아들과 어떻게 놀아줘야 할지에 대한 고민이 많아진 참에 아이디어를 얻고자 바로 구매하였습니다. "..

구글 계정 로그아웃 30초만에 하는법 [내부링크]

스마트폰을 사용하면 구글 계정과 동기화를 하게 됩니다. 핸드폰을 바꿔도 연락처를 비롯해 여러 어플들이 연동되기 때문에 편리하죠. 하지만 반대로 핸드폰을 분실하거나, 가족 등 타인이 사용하게 될 때는 내 구..

앤트그룹 상장 중단 - 마윈의 악몽 [내부링크]

얼마 전 중국 앤트그룹의 상장이 큰 화제였습니다. IPO 공개를 앞두고 실시한 일반공모에서 무려 3,000조의 자금이 몰렸습니다. 아람코를 넘어서는 역대 최대 금액이라고 하는데, 사실 감도 잘 오지 않는 수치입니..

암사동 횟집 추천 - 팔오수산 [내부링크]

주말에 모처럼 괜찮은 횟집을 알게 되어 소개해드립니다. 강동구 암사동에 위치한 팔오수산입니다. 와이프가 오랜만에 회가 땡긴다더니, 최근 맘카페에서 핫하다는 이 집을 찾아냈습니다. 저희는 배달어플을 통해..

[책 리뷰] 부의 원칙 - 래리 하이트의 추세추종 투자전략 [내부링크]

오랜만에 책을 한 권 읽었습니다. 평소 즐겨보는 유튜브 채널에서 소개해 준 "부의 원칙"이라는 책인데요. 전설적인 선물 트레이더인 래리 하이트의 투자와 인생에 대한 철학이 담겨 있는 내용입니다. 래리 하이..

[경제신문] 미국 빅테크 기업 어닝과 주가 - 페이스북, 애플, 구글 [내부링크]

수요일 마이크로소프트(MSFT)를 시작으로 미국 빅테크 기업들의 실적이 이번 주 줄줄이 공개되었습니다. 제 포트폴리오에 상당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기업들이라 관심이 갈 수밖에 없는데요. 실적이 잘 나왔음에도..

유용한 크롬 단축키 모음 15개 [내부링크]

구글 크롬 브라우저에도 수많은 단축키가 있다는 사실을 아시나요? 기능별로 자주 쓰이는 크롬 단축키 15개를 소개해드립니다. 목 차   탭&창 관련 크롬 단축키   크롬 기능 단축키   주소표시줄 관련 단..

어몽어스 PC 무료로 즐기는 방법~ [내부링크]

어몽어스의 인기가 최근 뜨겁습니다. 어몽어스는 귀여운 캐릭터들이 나오는 일종의 마피아 게임인데요. 오늘은 어몽어스 PC버전 무료로 다운받고 즐기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 차   Among Us? 어몽어..

[경제신문] 미국증시 폭락 - 코로나로 인한 락다운 우려 확산 [내부링크]

간밤에 미국 증시가 폭락했습니다. 다우와 S&P는 각각 3.43%, 3.53% 빠졌고 제가 주로 갖고 있는 나스닥도 3.73% 떨어졌습니다. 다우와 S&P는 6월 이후 최대 낙폭이라고 하네요. 아마도 가장 큰 이유는 코로나..

지방간에 좋은 음식 5가지 [내부링크]

한국인 3명 중 1명이 지방간이라고 합니다. 특히 직장인의 경우 음주문화나 식습관 때문에 지방간이 많이 생기는데요. 오늘은 지방간에 대해 알아보고, 지방간에 좋은 음식 5가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목 차  ..

째깍섬 키즈클래스 체험후기 (가격 등 이용정보) [내부링크]

오랜만에 잠실 롯데월드몰에 위치한 째깍섬에 다녀왔습니다. 롯데월드몰에 3개의 키즈카페가 있는데, 그중에 가격은 제일 비싸지만 부모들이 가장 편하게 있을 수 있는 곳이죠. 입구에서 오늘도 역시 브이자 포즈..

어도비 리더 다운로드 (무료) - 이것만 보고 따라하세요! [내부링크]

오늘은 어도비 리더 다운로드 하는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어도비 리더는 PDF 파일을 읽을 수 있는 'PDF 뷰어 프로그램' 중의 하나입니다. 여러 PDF 뷰어 프로그램이 있지만, 어도비(Adobe)에서 공식적으로 제..

파믹스센터(파믹스가든) 방문기 [내부링크]

집 근처에 괜찮은 곳을 알게되어 소개드립니다. 상일동역 근처에 위치하고 있는 파믹스센터입니다. 이 근처를 자주 지나다니면서도 이런 곳이 있는줄 전혀 몰랐는데요, 오늘 그라시움 상가에 아들과 들렀다가 산..

무료 이미지 사이트 Best 5 - 저작권 걱정없이 다운 [내부링크]

저작권 걱정없이 사용할 수 있는 무료 이미지 사이트 [픽사베이, 프리픽, 언스플래쉬, 펙셀, 플리커]를 소개합니다. 각각의 특징과 이용방법, 장단점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 차   픽사베이 - 가장 대표..

미사리 조정경기장 자전거 타고 왔어요~! [내부링크]

코로나 이후 사람 많은 곳 방문은 최대한 자제해왔는데 엊그제 모처럼만에 미사리 공원에 나들이 다녀왔습니다. 다들 같은 생각인건지 엄청 많이들 오셨더라구요. 입구에서부터 차량이 한참 대기중이었습니다. 미..

온누리상품권 사용처 및 구입방법 총정리 (A~Z) [내부링크]

동네 시장에서 상시 10% 할인받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온누리상품권입니다. 모르면 손해 보는 온누리상품권 사용처와 구입 / 이용방법 등에 대해 총정리해봤습니다. 목 차   온누리상품권이란?   온누리..

이미지(사진) 용량 줄이기 위한 사이트 TOP 4 [내부링크]

화질저하 없이 간단하게 이미지 용량 줄이기 위한 사이트 4개 [ tinypng, compressjpeg, iloveimg, squoosh ]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블로그를 운영할 때 이미지 용량이 크면 사이트 속도가 느려지는 등의 문제..

[영어뉴스 리뷰] 누가 당선되던 주식이 오르는 3가지 이유 [내부링크]

최근에 미국 대선 이슈 때문인지 미국 주식시장의 변동성이 심합니다. 이러한 경향은 9월부터 심해졌는데요. 개미들에게 주식시장이 그리 만만하지 않다는 교훈을 주는 듯 합니다. 신규부양책 합의 지연, 코로나..

엑셀 단축키 모음 - 이정도만 알면 나도 칼퇴근! [내부링크]

대부분의 회사원들이라면 아마 엑셀을 사용하고 있을 겁니다. 특히 엑셀로 대부분의 작업을 처리하는 분들도 계실텐데요. 단축키만 제대로 활용해도 작업속도를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습니다. 엑셀에서 자주 활용..

K뉴딜지수란? 40개 종목과 ETF 한방에 정리! [내부링크]

K뉴딜지수 관련 ETF가 10월 7일 최초로 출시되었습니다. 그에 따라 최근에 뜸했던 BBIG 관련주들이 조금씩 반등할 기미를 보이는데요. 오늘은 K뉴딜지수란 무엇인지, 그리고 관련종목들은 어떻게 구성되는지 알아..

컴퓨터 화면 캡쳐 누구나 쉽게 하는 4가지 방법 [내부링크]

회사에서 업무를 하거나 블로그를 하는 등 컴퓨터 작업을 하다보면 화면을 캡쳐해야 할 일이 있습니다. 키보드에 PrintScreen 버튼을 눌러서 그림판으로 불러내는 방법 정도는 누구나 아실텐데요. 조금 더 편리하..

독감예방접종 시기 / 지원대상 / 주의사항 등 총정리 [내부링크]

코로나 19때문인지 올해는 독감예방접종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독감백신의 필요성과 독감예방접종 시기, 지원대상 및 주의사항 등에 대해서 정리해 보았습니다. 목 차 독감예방접종 왜 필..

티스토리 개설! [내부링크]

앞으로 업무 / 생활 / 건강 / 재테크 등 여러분야에서 도움이 되는 Tip과 정보 등을 공유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