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의 등록된 링크

 tiplus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294건입니다.

윈도우10 잠금화면 로그인 없애기(그룹 정책 안쓰고 하는법) [내부링크]

윈도우10의 대부분의 설정은 사용자가 딱히 건드릴 필요가 없는 수준에 맞춰져 있는 것은 사실입니다. 때문에, 기본 옵션을 그대로 사용하면서 불편한 점이 생기는 경우에만 필요 설정을 하나씩 건드리는 것이 가..

노트북으로 와이파이 만들기(윈도우10 기준의 설명서) [내부링크]

노트북은 어지간해선 와이파이 신호를 주변에 뿌려줄 수 있습니다. 즉, 그렇다는 말은 유선으로 연결된 노트북이 켜져만 있다면 굳이 무선 공유기가 없더라도 스마트폰 등의 기기를 이용해 노트북이 사용하고 있는..

닌텐도 스위치 하우징 교체, 왼쪽 조이콘 L 상세히 정리 [내부링크]

닌텐도는 2017년 초, 스위치 초기 버전의 최초 발매부터 시작해서 현재에 이르기까지 생각보다 조이콘의 색상을 크게 다양화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앞으로 어떻게 될 것인가는 스위치 이전 기기(대표적으로 3DS..

WD 외장하드 적출하는 과정 [내부링크]

현재, 가정집에서 사용하는 것 치고는 고용량(6TB 이상)의 하드디스크를 가성비를 따져가면서 사용하기에는 WD쪽 제품 말고는 없는 것 같습니다. 이쪽 제품은 주문해보면 하드만 단품이기 보다는 외장하드 느낌으..

한글 블록저장을 사용해서 원하는 페이지만 파일로 저장하는법 [내부링크]

확장자가 hwp인 한글로 작성된 문서를 열어보면, 경우에 따라 자신이 원하는 페이지만 따로 떼어 저장할 필요가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뭐, 당연하게도 파일을 째로 받아서 원하는 페이지를 열어보면 되는 것 아니..

키보드 자음 두 번 입력 시 쌍자음으로 바뀌는 문제 해결방법 [내부링크]

저는 스마트폰과 컴퓨터 둘 다 자판은 QWERTY를 사용합니다. 이 키보드로 여러 개의 자음 입력시 기역은 ㄱㄱ, 디귿은 ㄷㄷ처럼 두 개의 자음이 합쳐지지 않아야 정상인데, 어느 순간부터 이 자음들을 입력할 때..

엑셀 인쇄영역 설정하여 원하는 부분만을 출력하는 방법 [내부링크]

엑셀은 한글과 달리 인쇄시 따로 영역을 지정해줘야 합니다. 한글의 경우는 문서가 애초에 페이지 단위로 나뉘어지기 때문에 인쇄하고자 하는 페이지를 입력하여 출력 및 사용하는 반면, 엑셀은 사용자 개개인이..

컴퓨터 본체 소음의 가장 큰 원인인 하드디스크를 조용하게 하는법 [내부링크]

컴퓨터에서 물리적으로 작동하는 부분은 크게 CPU, 파워, 그래픽카드, 본체 내부에 달린 팬과 하드디스크 내부의 플래터라고도 불리는 원판 정도가 있겠습니다. 때문에, PC에서 모든 팬과 하드디스크를 사용하지..

알리 익스프레스 개인통관 고유부호(Customs Clearance Information)를 입력해두는 방법 [내부링크]

국내 대기업 제품을 포함해, 해외 기업들에서 만들어지는 제품들은 거의 직구가 무조건 쌉니다. 이 가격차 때문에 어지간해선 이베이, 아마존, 큐텐, 알리 등을 사용하게 되는데, 이 사이트들에서 구매하는 물건들..

KT 선택약정할인 신청 과정을 간략하게 정리 [내부링크]

국내의 대표적인 통신사인 SKT, KT, LG는 약정을 사용하지 않는 이용자에게 기존 기기 요금을 25% 할인하여 사용할 수 있게 하는 약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현재 기존 약정을 아무것도 사용하지..

SX OS 에뮤낸드 생성 방법(커펌을 시스낸드와 분리하기) [내부링크]

커스텀 펌웨어(이하 커펌)가 적용된 닌텐도 스위치의 경우, 정식 펌웨어(이하 정펌)를 사용한 기기와는 달리, 사용자가 내부 데이터를 제한적인 영역에서 벗어나 더 세밀한 부분까지 건드릴 수 있기 때문에 밴 위..

ZMI QB823 보조배터리 언박싱 해보는 겸 QB820과의 차이 정리 [내부링크]

개인적으로 외출이 잦은 편은 아니긴 합니다만, 외출할 때를 대비하여 보조배터리를 구비해두는 편입니다. 사실, 오늘 써볼 QB823 이전에 닌텐도 스위치 충전용으로 QB820을 들고 다녔었는데, ZMI에서 같은 외형임..

한글 2018 '오른쪽 쉬프트 + 스페이스바' 입력시 멈춰버리는 현상 해결하는법 [내부링크]

최근에, UI 변경을 통해 분위기를 좀 개선하고자 여태 사용했던 한글 2010을 삭제하고 2018 버전을 설치했습니다. 여기까진 좋았습니다만, 한글로만 타이핑을 하는 경우는 문제가 없었는데 영어 대문자 AB CD와 같..

윈도우10 iso 마운트, 기본 기능을 사용해서 해보는 방법 [내부링크]

윈도우 8 이전의 OS에는 iso 파일을 이용할 때 별도의 마운트용 프로그램이 필요했습니다. 하지만, 8부터는 ultraISO와 같은 프로그램 없이도 가상 드라이브로 마운트 할 수 있게 변경되면서 사용이 굉장히 간편해..

SX OS에서 AutoRCM 기능을 사용하는 방법 [내부링크]

SX PRO를 사용하는 경우, 커스텀 펌웨어(이하 커펌)로의 부팅을 위해선 지그와 동글을 꽂고 전원 및 볼륨 업(+) 버튼을 동시에 눌러야만 RCM 모드(커펌 부팅에 필수적인 과정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로 진입할 수..

사진 분할 인쇄하는 방법, 한글 조차도 필요없다 [내부링크]

사진이나 이미지 같은 파일들은 A4 전체 크기로 뽑아도 대부분의 경우에는 충분하지만, 경우에 따라 크게 뽑아야 하는 일이 생길 수 있습니다. 물론, 이럴 때 A4보다 더 큰 용지로 뽑으면 그만인 것은 맞긴 합니다..

윈도우10 부팅시 운영 체제 선택화면 뜨지 않게하는 방법 [내부링크]

얼마 전, 특정 프로그램의 삭제를 위해 안전모드로 부팅을 했더니, 이후 부팅부터 계속 '운영 체제 선택'이라는 화면이 함께 등장하더군요. 이게 단순히 뜬다는 것은 상관이 없었으나, 이 화면이 30초씩 지속되면..

샤오미 가습기 2세대. 열어보는 겸 1세대와의 체감 차이 정리 [내부링크]

여름에서 가을로 들어오고, 이어서 겨울이 되고나니 가습기가 없으면 실내 습도가 최악인 경우 20%대에 머물기도 하더군요. 아침에 일어나면 목에 수분이 너무 없어서 물을 당장 먹지않으면 죽을 것 같은 느낌도..

WD Elements 8TB 외장하드 개봉기 [내부링크]

이러 저런 파일들을 하드디스크에 하나둘씩 모으다 보니 어느새 2TB 하드가 용량이 거의 차더군요. 그래서 컴퓨터에도 사용할 수 있고, 가성비까지 뛰어난 하드를 알아보던 중, WD 제품을 알게 되었는데, 진짜 다..

작업표시줄 숨기기, 잔상이 남는걸 방지하고 더 넓게 쓸 수 있다 [내부링크]

일반적으로 주로 사용되는 모니터들은 같은 위치에 같은 창을 계속 띄워놓는 경우, 이후, 단색으로 화면을 켜보면 잔상이 생겨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걸 번인 현상이라고 부르는데, 잔상이 생긴 영역을 이후..

작업표시줄 투명하게 만드는 방법(블러효과도 포함) [내부링크]

앞 글에도 썼던 내용이긴 합니다만, 개인적으로 1년 전까지는 작업표시줄을 자동으로 숨기지 않고 사용을 했는데, 계속 표시되던 작업표시줄 때문인지 전체화면 프로그램을 실행했었을 때 회색 화면에 작업 표시줄..

Avast 삭제 과정, 일반적인 제거 방법으로는 불가능하다 [내부링크]

예전에는 윈도우에서 자체적으로 제공하는 디펜더가 성능이 좋지 않아 타 회사에서 사용하는 백신들을 사용하는 것이 필수적이었으나, 현재까지도 계속 업데이트 되고 있는 윈도우 10의 경우엔 자체 디펜더의 성능..

닌텐도 스위치 공장초기화 하는 방법 [내부링크]

사실 스위치는 우리가 현재 사용하는 스마트폰이나 PC와는 달리, 사용상의 자유가 굉장히 넓지 않기 때문에 물리적으로 대미지를 입어서 고장나는게 아닌 이상 문제가 생길 확률은 매우 낮긴 합니다. 하지만, 소프..

WD 외장하드 인식불가 문제를 해결했던 과정 [내부링크]

얼마전, 기존에 사용하는 2TB 하드디스크의 용량이 거의 차는 느낌이 들어서 나름대로 사용 안하는 파일은 지우는 등의 정리 조치를 취해봤는데, 이 속도대로라면 2TB라는 용량으로는 커버가 안 될것 같아서 Weste..

스팀 우회등록 이전에, 각 국가별 가격을 알아보는법 [내부링크]

스팀이나 에픽게임즈, 유비소프트 등의 게임들은 전부 우회하여 구매할 수 있습니다. 물론, 우회에 대한 리스크는 본인이 짊어지고 가는 것이겠지만, 실질적으로 아주 높은 비율로 계정 정지 등의 조치가 이뤄지지..

SD카드 용량 늘리는 법(표기 용량이 이상한 경우) [내부링크]

얼마전에 구석에 처박아뒀던 SD카드를 연결했는데 용량이 이상하더군요. 256GB SSD를 연결했다면 제조사는 1KByte를 1000Byte로 계산하여 제작했기 때문에 단순히 따져봤을 때 '바이트(x1000) → 킬로(x1000) →..

HP프린터 무선연결하는 방법(HP OfficeJet Pro 8710 기준) [내부링크]

이 글은 HP 프린터를 기준으로 작성됩니다. 이걸 굳이 왜 말하냐면, HP가 아닌 다른 프린터를 이용한 경우엔 설정 과정이 다를 수 있기 때문입니다. HP의 경우엔 무선 연결이 프린터와 유선으로 연결된 PC에서 드..

연결된 디바이스 플랫폼 사용자 서비스 CPU 점유율 문제를 해결한 과정 [내부링크]

컴퓨터를 사용할 때, 팬 소음을 무음으로 맞춰놓은게 아닌 이상은 개인적으로 그래픽 등의 고부하 작업을 구동했을 때 굉장히 소음이 심해집니다. 이 사항은 윈도우에서 사용자에게 통보 없이 기본적으로 수행하는..

아마존 트래킹넘버 확인 및 참고사항 [내부링크]

최근들어 블랙 프라이데이 등등으로 인해 굉장히 직구가 늘어난 추세인데, 몇 년 전부터 아마존에서도 한국으로 직접 배송을 해주는 등의 편의 서비스가 굉장히 강화되었습니다. 때문에, 더 구매하기도 편리해졌거..

SX OS 낸드 백업 과정 및 필요성을 이해하기 쉽게 정리 [내부링크]

스위치를 커펌하지 않고 사용하는 경우는 문제가 발생할 확률도 극히 낮거니와, 보증기간 이내라면 전용 센터를 통해 고칠 수 있습니다. 하지만, SX OS 등의 커스텀 펌웨어(커펌)를 적용해서 사용하는 스위치는 하..

HP 프린터 무선 인쇄하는법(프린터를 공유기에 연결한 경우) [내부링크]

프린터들 중, 공유기에 무선으로 연결할 수 있는 프린터들은 전부 무선 인쇄를 지원합니다. 때문에, 어떻게든 현재 사용 중인 공유기에 연결할 수만 있다면 스마트폰이나 노트북 등으로 연결하여 인쇄하는 것은 꽤..

토렌트 피어접속중 오류를 공유기 쓰는 입장에서 해결한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좀 이상한 에러(까진 아니지만)를 발견했습니다. 평소와 같이 토렌트를 사용하여 파일을 공유받고자 시도를 했습니다만, '피어 접속 중'에서 더이상 진행되지 않았습니다. 이 문제 때문에 여러 정보를 찾아..

롤 해외접속 차단하는 방법 갼략 정리 [내부링크]

롤은 국내에서 현재(2019.12) PC방 점유율을 50% 넘게 차지할 정도로 인기있는 게임입니다. 이정도로 이용자를 많이 가지고 있는데 문제가 하나 있다면, 로그인 보안 수단이 존재하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보이스..

샤오미 미스케일2 체지방계 2019 체중계 개봉 겸 어플 연동 방법 [내부링크]

샤오미는 생각보다 엄청난 종류의 제품을 만들고 있습니다. 사실, 미밴드나 스마트폰 등의 주변에 보이는 국내 공식 출시품만 보면 수나 종류가 굉장히 한정적인 게 맞긴 합니다만, 미홈 앱을 설치해서 위치를 중..

유튜브 구독정보 공개하는 방법 [내부링크]

유튜브에선 개개인의 특정 채널 구독정보를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이는 트위치도 마찬가지인데(다른 곳은 확인하지 않음), 경우에 따라 타인이 내 구독정보를 열어보지 않는 것을 원하는 경우가 있을 수 있기 때..

'S/W HEVC(h265) 디코딩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에러 해결 방법 [내부링크]

가끔 이러저런 영상들을 재생하다 보면 에러를 보게되거나, 영상이 제대로 재생되지 않거나, 소리가 나지 않거나, 소리만 나지 않거나 하는 등의 현상들을 볼 수 있습니다. 이건 대체로 플레이어 자체 오류가 아닌..

잉크젯 프린터 노즐막힘 없이 오래 사용하는 방법 [내부링크]

현재 사용되는 프린터나 그 프린터가 사용하고 있는 인쇄 방식의 종류는 꽤나 많은 편이긴 합니다만, 잉크젯의 경우에는 이름 그대로 잉크를 사용하는 방식입니다. 이 방식은 현재 동시에 많이 사용되는 레이저 방..

윈도우10 1909 업데이트 방법과 현재 버전 확인해보기 [내부링크]

2019년 11월 7일쯤에 윈도우10의 1909 업데이트가 공개되었습니다. 저같은 경우는, 윈도우의 버전 업뎃은 별로 신경 안쓰고 '어 떴네?'하고 바로 올리는 타입이라 어떤 기능이 세부적으로 바뀌었는지는 모릅니다...

조이콘 펌웨어 업데이트하는 방법 [내부링크]

여러 전자기기들의 경우, 애초에 설계 미스로 잘 못 만들어진게 아니라면 내부 칩에 프로그래밍 된 부분들에 대한 문제이므로, 대부분 펌웨어 업데이트로 오동작이나 먹통 등의 증상을 제거하게 됩니다. 이건 스위..

노트북 사용 시 배터리 오래쓰는법, 윈도우에서 제공하는 두 가지 기능. [내부링크]

배터리를 오래 사용한다는 것은 두 가지 의미가 있습니다. 하나는 '수명을 길게 사용'하는 것, 그리고 나머지 하나는 한 번 사용 시 '얼마나 오래 작업 시간을 유지'시켜주는가 입니다. 첫 번째 의미는 당연히, 현..

노트북 배터리 사용시간을 늘리는 꿀팁 & 한계점 [내부링크]

PC가 전 세계에 보급됨에 따라, 어디서든 PC의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 노트북이 이어서 개발됐습니다. 하지만, 현재 지구상에서 대부분의 모바일 기기들이 사용하고 있는 리튬이온 배터리의 한계점으로 인해 충전..

스팀 찜 목록에 추가 및 내역 확인하는 방법 [내부링크]

스팀의 경우, 자주 할인을 하는 탓에 당장 플레이 해야하는 상황이 아니라면, 어지간해선 찜 목록에 추가해둔 뒤 이용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아주 예전엔 이 기능이 존재했는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찜 목록에 넣어..

유튜브 닉네임 바꾸기에 대해 컴퓨터 화면을 기준으로 자세히 정리 [내부링크]

구글 계정을 만들었을 때 본명을 넣어서 만든 경우, 각종 서비스를 이용할 때 본명이 표시되게 됩니다. 때문에, 본명으로 계속 사용할 것이 아니라면 바꿔주는 과정이 필요한데, 다행히도 별다른 인증 과정 없이..

인텔 그래픽 드라이버를 다운부터 설치까지 하는 과정 [내부링크]

최근에 인텔은 노트북용 프로세서에 힘을 싣었고, 무게를 장점으로 앞세우는 노트북들은 일관적으로 노트북용 그래픽카드가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때문에, 인텔 CPU를 사용하는 가벼운 노트북은 모든 제품이 자..

아이패드 비활성화 푸는 방법(애플에서도 제안하는 유일한 한 가지) [내부링크]

애플 제품의 암호를 수십 번 틀리는 경우, 1분부터 단계적으로 기기를 아예 사용할 수 없게 잠기게 됩니다. 이게 본인이라면 당연히 이런 실수를 저지를 리는 없습니다. 거기에 지문이나 안면인식인 경우에는 다르..

화면 프리징 이후 DPC WATCHDOG VIOLATION 블루 스크린 해결 과정을 일기 적듯이 정리 [내부링크]

사실 컴퓨터에서 블루스크린을 발생시킬만한 에러들은 그 에러명을 검색해보면 대부분 알 수 있습니다. 모든 에러의 원인이 단 한 가지만 존재하는 경우보다 그렇지 않은 경우가 적긴 하지만 컴퓨터를 오래 사용했..

윈도우10 드라이버 재설치 방법에 대한 핵심적인 부분들 [내부링크]

일반적으로 윈도우는 윈도우나 마우스를 연결했을 때나, 아니면 각종 스마트폰을 연결했을 때 등의 상황에는 인터넷에서 관련 드라이버를 설치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인터넷 상에서 찾아서 설치 과정을 거쳐줍니다...

아이폰 메모리 접근 시 '이 폴더는 비어 있습니다'를 고치는 방법에 대해 정리 [내부링크]

스마트폰 내부의 이미지나 영상을 옮기고자 하는 경우, PC와 USB로 연결하여 이동식 디스크를 사용하는 것과 마찬가지의 방법을 사용해주면 됩니다. 아이폰은 예전엔 어땠는지 기억이 잘 안나지만, 당시에 PC 전용..

아이폰 카카오톡 다크모드로 변경이 안 되는 경우 해결방법 [내부링크]

2019년 9월 21일쯤 iOS 13이 공개되면서 iOS에서도 맥과 같이 다크 모드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어두운 환경에서 기본 설정인 라이트 모드를 사용했을 때 눈에 피로도가 꽤나 높았던 상태였기..

노트북 이어폰 잡음 원인과 경우에 따른 해결법 [내부링크]

사실 컴퓨터에 잡음이 생기는 원인은 엄청 다양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컴퓨터에 음향 기기를 연결하면서 잡음을 발견하고, 이를 고치고자 하는 노력들이 과거부터 현재까지 지속적으로 이어져오면서 '어떤 문제다'..

디스코드 자동실행 설정 및 제대로 셋팅했는지 확인법 [내부링크]

윈도우에서 사용하는 프로그램들은 대부분 Windows 시작 시 자동 실행 관련 기능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이건 디스코드 또한 마찬가지인데, 개인적으로 디코는 음성 채팅 프로그램 치곤 기능이 굉장히 많아서 설정..

컴퓨터로 스크린샷 찍고 저장하는 방법 [내부링크]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자잘하게라도 캡처 기능이 필요하고 많이 활용하게 되는데, 윈도우에서는 알캡처와 같은 부가적인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더라도 아주 간단한 캡처 관련 기능은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도구..

롤 리플레이 저장 및 하이라이트 부분만 영상으로 따로 저장하는법 [내부링크]

롤 클라이언트는 자신이 했던 각 게임들을 각각 리플레이 파일로 저장시킬 수 있는 기능을 가지고 있는데, 이런 기능이 있어서 게임을 할 때 실시간으로 플레이 화면을 녹화하지 않아도 이후에 저장된 리플레이 파..

노트북 키스킨의 필요성 & 폴리우레탄 실리콘 재질로 8달 사용해본 후기 [내부링크]

광축 키보드가 나오기 이전의 제품들은 전부 물세척이 불가능한 수준이었습니다. 때문에, 먼지나 이물질이 들어가면 모든 키를 뽑아서 키만 따로 세척하고, 내부는 솔을 사용해 끼어있는 머리카락이나 먼지를 제거..

디스코드 화면공유 소리 출력하는법 [내부링크]

사실상 1:1 또는 다인간의 음성 통화를 위해 자주 사용하는 게 디스코드이긴 합니다만, 생각보다 아주 필수적인 기능들 외에도 다른 프로그램과의 연동이나 자체에서 제공하는 기능, 봇을 불러와서 관리할 수 있는..

켤 때마다 입력해야 하는 컴퓨터 암호 푸는법 [내부링크]

윈도우 10은 처음 설치 시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을 사용해서 로그인 하여 사용하도록 되어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물론, 로그인 이후 로컬 계정을 통해 사용하는 방법이 있긴 합니다만, 아무튼 처음에는 MS 계..

보스 QC20i 개봉기 적는 겸 같이 작성해보는 반년 사용 후기 [내부링크]

개인적으로 소음에 굉장히 민감합니다. 처음부터 이렇게 된 것은 아니긴 합니다만, 층간소음에 오래 시달리다보니 병적으로 외부 소음에 의해 집중력이 흐트러지거나 스트레스를 받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때문에,..

아이폰 시간설정을 12 또는 24시간제로 변환하는 방법 [내부링크]

개인적으로는 12와 24시간제를 모두 혼용해서 사용하므로 모든 시간이 헷갈리지는 않습니다만, 경우에 따라 오전 및 오후 표시가 애매하거나 작게 되어있는 경우, 낮잠을 자고 일어났을 때 놀래는 경우가 있습니다..

HP 노트북 바이오스 업데이트를 하는 가장 단순하고 쉬운 방법 [내부링크]

노트북은 일반 데스크톱 PC처럼 이용자가 부품을 사서 조립해서 사용하지 않습니다. 이유는 당연하게도 노트북의 경우 휴대를 목적으로 사용하기 때문에 각종 부품을 좁은 공간에 넣을 수 있게끔 소형화를 해야하..

VCRUNTIME140.dll이 없어 코드 실행을 진행할 수 없는 경우 해결방법 [내부링크]

컴퓨터에서 여러 프로그램을 실행하기 위해서는 그 프로그램을 구동시키기 위해 필수적인 파일들이 필요합니다. 단순히 게임을 실행시켜주는 스팀만 보더라도 아무 게임이나 설치한 뒤에 실행해보면 시작시 알게모..

크롬 브라우저 사용 시 업데이트를 확인하는 동안 오류 발생 에러 해결법 [내부링크]

일반적으로 윈도우나 브라우저의 업데이트는 약간 잦은 듯한 느낌이 있긴 하지만, 재시작시 이미 받아놓은 업데이트를 적용하고 실행하기 때문에 유저가 신경을 쓸 부분은 사실상 없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단순히..

아이폰 배터리 성능 상태와 사이클 수를 확인하는법 [내부링크]

아주 예전 버전인 아이폰 5s 이하 기기를 사용하는 분들에게는 해당되지 않지만, 아이폰 6를 포함한 이후에 출시된 것들은 배터리 성능 상태를 스마트폰 자체 옵션으로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배터리를 교체해야만..

포토샵 선택영역 반전, 반드시 알아야 할 기능 [내부링크]

일반적으로 선택도구는 이미지 내부의 물체보다는 배경 위주로 따고, 선택을 반전하여 물체 이미지를 따서 사용하게 됩니다. 대체로 배경보다는 물체가 좀 더 세부적으로 그려졌기 때문인데, 이런 의미에서 이미지..

컴퓨터 아이피주소 확인법에 대해(내부 및 외부 IP 알아내는법) [내부링크]

기본적으로 다른 PC를 제어하는 등의 행위를 하기 위해선 외부 ip 주소를 알고 있어야 합니다. 실질적으로 이걸 구체적으로 입력하여 이용하는 경우는 많지 않지만, 사설 서버를 만든 경우엔 접속 주소를 일일이..

큐넷 응시자격서류제출을 우체국 등기로 하는법 [내부링크]

국가 전문 자격시험같은 경우에는 큐넷에서 신청할 수 있는데, 따로 자격없이 신청할 수 있는 필기와는 달리 실기는 10가지가 넘는 조건 중 단 한 가지라도 충족해야 시험을 볼 수 있습니다. 즉, 필기를 합격해야..

디스코드 프로필 사진 변경 방법과 원래대로 돌리는법 [내부링크]

어느 보이스 앱을 사용하건 간에, 디스코드를 예로 들자면 단순한 기능들인 로그인, 닉네임 변경, 방 만들기, 방에 접속하기 정도로 아주아주 자주 사용해야 하는 것들은 처음 사용하는 사용자에 따라 다르겠지만..

한글 뷰어 설치부터 실행, 그리고 권장하는 방법 [내부링크]

사용 중인 PC에 한글이 설치되어 있다면 당연하게도 뷰어는 필요없습니다만, 없다면 PC 내에서 직접 실행할 때는 뷰어가 설치되어 있어야만 합니다. 한글 뷰어라고 .hwp 파일만 실행 가능하게 바꿔주는 게 아니라,..

집 안에서 잃어버린 스마트폰 찾는방법(안드로이드 OS) [내부링크]

늘 집 안의 고정적인 위치에 두고 사용하는 경우는 모르겠으나, 그렇지 않은 경우엔 리모콘처럼 전혀 밖에 들고 나가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잃어버리기 쉽습니다. 물론, 다른 폰으로 전화해보면 그만이긴 합니다만,..

그림판으로 모자이크 처리를 하는 방법 [내부링크]

가끔 여러 일을 처리하다 보면, 포토샵이 없는 PC에서 이미지 작업을 간단하게 진행해야 할 때가 있습니다. 사실상 거의 대부분의 PC에 포토샵이 설치되어 있지는 않기에, 간략하게 이미지 작업을 진행할 수 있는..

읽어보면 후회할 지도 모르는 아스타잔틴 12mg 개봉 겸 7개월 복용 후기 [내부링크]

때는 올해 초(2019년 1월), 몸 상태가 예전과는 좀 다른 것 같다는 느낌을 받을 때 쯤이었습니다. 당시에 굉장히 여러 영양제에 관심이 많아서 이것저것 찾아보기도 하고 먹기도 하고 했었는데, 제가 선택했던 것..

제어판 아이콘을 바탕 화면과 시작 표시줄에 놓는법 [내부링크]

윈도우는 기본적으로 제어판에서 대부분의 핵심 기능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10으로 넘어오면서는 Windows 키를 눌렀을 때 전원 버튼 위에 뜨는 설정을 통해서 조절할 수 있는 부분도 생기긴 했습니다만,..

컴퓨터 잠금 시간 설정 및 해제 방법 정리 [내부링크]

iOS를 사용하는 아이폰, 아이패드, Android OS를 사용하는 스마트폰들, 윈도우 등을 사용하는 노트북, 데스크톱 PC들은 전부 기본적으로 아무 작업도 하지 않는 경우엔 잠금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화면 보호가 목..

시작프로그램들 중에 정리해도 되는 것을 구분하는법 [내부링크]

과거 초창기 PC 시절부터 현재까지의 시간과 운영체제의 흐름을 생각해본다면, 더 많은 사람들이 PC를 사용할 수 있게, 그리고 더 쉽게 사용할 수 있게끔 유저 인터페이스(UI)나 각종 하드웨어의 모습이 사용자 맞..

엔비디아 그래픽 드라이버의 설치와 업데이트를 편하게 하는법 [내부링크]

아무리 최신의 그래픽카드를 사용한다고 하더라도, 현재 사용중인 운영체제에 해당 GPU의 드라이버가 설치되지 않은 상태라면 그래픽 자원을 요하는 작업들 중 일부가 제대로 구동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때문에,..

스팀 공개설정에 관해 작성해보는 모든 것 [내부링크]

스팀은 자신이 플레이하고자 하는 것들을 라이브러리에 넣고 플레이가 가능함과 동시에, 친구를 추가하여 메신저 기능을 동시에 수행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현대 사회로 오게 될 수록 프라이버시가 중요하므로..

컴퓨터에 대한 지식 없이도 윈도우10에서 용량 확보하는 방법 [내부링크]

일반적으로 용량이 부족해진다면 평소에 이런 부분에 관심이 크게 없던 사람일 수록 어느 곳부터 다뤄야 할지 감이 오지 않는 게 사실입니다. 컴퓨터를 저장 공간으로만 활용하고 있다면 당연히 사진이나 동영상을..

마우스 커서 바꾸기, 그리고 기본 옵션을 사용하는 이유 [내부링크]

윈도우는 생각 이상으로 온갖 설정을 자기가 원하는데로 변경해서 입맛에 맞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사용자가 가장 크게 체감하는 부분은 겉에서 드러나는 모양. 즉, 테마와 관련된 것들을 변경할 때 O..

화면의 번인 현상을 방지하기 위해 라이언 화면보호기를 적용하는법 [내부링크]

모니터에는 같은 화면을 오랫동안 띄워놓을 경우, 현재 가장 많이들 사용하는 패널 종류들 중 LCD를 제외하고는 전부 번인 현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이건 말 그대로 다른 창을 띄웠음에도 이 전에 다른 창이 띄워..

컴퓨터 날짜 시간 오류시 시도해볼 수 있는 방법 두 가지 [내부링크]

윈도우는 기본적으로 건드리지 않더라도 웹을 통해 현재 시간과 동기화가 가능하게끔 설정이 맞춰져 있습니다. 즉, 인터넷에 연결 된 상태라면 따로 건드리지 않아도 PC의 작업 표시줄 우측에 제공되는 시간은 매..

노트북에 서멀 구리스 재도포를 통해 쿨링 효율 높이는 과정 [내부링크]

데스크톱 PC와 달리, 노트북 계열은 사용자가 직접 만들어서 사용하는게 아니므로, 기기를 구성하는 하드웨어들이 전부 조립이 된 상태를 받아서 사용하게 됩니다. 때문에, 처음 받았을 때부터 이미 서멀 구리스는..

컴퓨터 비프음 4번 울리면서 켜지지 않는 현상을 해결했던 과정 [내부링크]

대체로 컴퓨터의 비프음을 맞이하시는 분들은 이런 과정일 것입니다. 하루 전 까지 그 컴퓨터를 이용해서 이러저런 작업 등을 하고나서 끈 뒤, 다음날 아침에 켤려고 전원 버튼을 눌렀는데 켜지지 않는 경우가 아..

구글 플레이 스토어 어플 내부 검색어를 삭제하는 방법 [내부링크]

플레이 스토어의 검색창을 눌러보면 자신이 가장 최근에 입력했던 단어부터 순서대로 나열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 당연하게도 이건 이전에 입력했던 검색어를 다시 빠르게 입력할 수 있게끔 하고자 지원되는..

ISP 사용을 위해 추가했던 모바일안전결제 해지하는법 [내부링크]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다면 현재 사용중인 부가서비스가 어떤 것이 있는지 가끔 한 번 정도는 확인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그 중에는 자신이 필요하다고 생각되어 추가한 기능이 있는 반면, 기억도 없는데 자동으..

공유기 보안설정에 대한 매우 필수적인 과정 [내부링크]

공유기는 크게 유선, 유&무선으로 종류가 나뉩니다. 유선만 되는건 당연하게도 무선 신호를 뿌려줄 수 없다는 것이며, 모뎀과 같은 곳에서 나온 선을 여러 갈래로 나눠서 여러 기기에 랜선을 꽂아서 사용할 수 있..

스위치 조이콘 그레이 R 개봉 겸 반년 사용후기와 장단점 [내부링크]

개인적으로 조이콘의 분해와 튜닝에 관심이 많아서 스위치를 본격적으로 사용하기 시작했을 때부터 다른 하우징으로 교체한다거나 하면서 실제로 하나를 쌩으로 날려먹은 기억이 있습니다. 직접 개조하는건 AS를..

녹스 VT 활성화하여 더 원활하게 구동하는 방법 [내부링크]

블루스택, 녹스, 미뮤 등의 앱 플레이어는 윈도우라는 운영체제 위에 안드로이드를 추가적으로 올려서 돌리는 것이기에 OS를 여러 개 구동하는 것과 같습니다. 때문에, CPU의 가상화 기술을 켜두는 것이 전체적인..

Visual Studio Code 폰트를 D2Coding으로 설정하는법 [내부링크]

코딩을 하는데 있어서 폰트 선택은 나름 중요합니다. 아주 필수적인 수준은 아니긴 하지만, 따지고 보면 코딩도 사람 입장에서는 문서이기에 가독성이 중요하긴 합니다. 외국과 같은 경우엔 영어를 사용하는 국가..

아이폰 데이터 차단 방법(8 이하 및 X 이후 모델에 대해) [내부링크]

셀룰러는 해외여행을 가게되는 경우, 여행 대상 국가에서 선불 SIM 카드를 따로 사서 꽂거나 로밍 요금제를 따로 사용하는게 아닌 이상은 꺼두는 것이 좋습니다. 당연하게도, 이런 부분의 문제 때문에 모든 휴대폰..

HP ck 계열 노트북 램 업그레이드 및 교체 방법에 대해 [내부링크]

전 올해 초쯤 HP의 14인치 노트북을 사서 여태까지 활용을 해왔습니다. 그리고 살 때 하나 눈치챈 게 있는데, 원가 절감을 위해선지 HP 노트북의 모델명들 중 ck가 들어가있는 제품들은 전부 같은 방식으로 조립되..

컴퓨터를 껐을 때 USB 전원을 차단하는법(ASRock 메인보드 기준) [내부링크]

노트북은 모르겠지만, 데스크톱 PC의 경우엔 어지간해선 컴퓨터를 끈 상태더라도 본체 전원을 아예 내리지 않는 이상은 연결이 되거나 충전이 되는 식으로 작동됩니다. 이게 뭐가 문제냐고 할 수도 있겠지만, 외장..

마우스 오른쪽 버튼 해제, 페이지에 따른 적절한 조치 [내부링크]

일반적으로 자기가 정성들여 작성한 글이나 자료를 인터넷에 게재할 때, 타인이 악의적인 용도로 사용하길 바라는 사람은 없을 것입니다. 때문에, 각종 웹 서비스에는 우클릭 방지 기능을 상시로 켜두는 곳이 많은..

한글 줄간격 단축키 및 기능의 다양한 접근 방법 [내부링크]

컴퓨터로 출력되는 문서는 가능하다면 가독성을 좋게 만드는 것이 좋습니다. 가독성에는 대표적으로 폰트, 배경, 글자의 색상, 각 문단 줄의 간격, 자간, 폰트의 경우에는 굵기 정도까지 포함됩니다만, 이 모든걸..

사운드 블라스터X G6로 교체한 계기와 3주간 사용해본 후기 [내부링크]

개인적으로 2017년 말쯤 배그 열풍이 불 때, 좀 더 리얼한 7.1 채널 사운드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 Asus Strix 사운드 카드를 PC에 설치하여 사용한 적이 있습니다. Strix 계열은 내장형이었고, 저는 당시에 내장형..

윈도우10 시작메뉴 검색창 오류에 대해 개인적으로 해결한 방법 [내부링크]

모든 컴퓨터가 그렇듯이, 하드웨어나 소프트웨어적으로 어떤 문제가 발생하면 그에 따른 원인과 해결 방법이 다양하게 존재합니다. A라는 문제가 발생했을 때, 어떤 사람은 첫 번째 방법으로 해결하기도 하는 반면..

개인통관고유부호 조회 및 사용 내역 찾아보는법 [내부링크]

직구의 경우, 해외에서 국내로 물건이 들어오는 방식이기에 개개인을 구별하기 위해 주민번호 대신 개인통관고유부호(Personal Customs Clearance Code)를 사용해야 합니다. 때문에, 어지간해선 직구 단계까지 거..

노트북 배터리 사이클 및 용량 확인 방법 [내부링크]

주변에 사용하는 거의 모든 기기들은 리튬 이온 배터리를 사용합니다. 현재로써는 대중화된 기술 중 무게나 부피대비 성능이 가장 뛰어나서 선택권이 없을 정도로 한결같이 이것만을 사용하는데, 현재 가장 뛰어나..

윈도우10 절전모드 해제 과정 및 가이드 [내부링크]

윈10의 경우, 7때와는 달리 제어판에서 OS의 기능을 제어할 수 있는 것을 제외하고 시작 메뉴를 열었을 때 전원 버튼 바로 위에 있는 설정 기능을 추가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여기는 제어판에서도 조절할 수..

디스코드 웹훅을 사용하여 트위터의 트윗을 가져오는 법 [내부링크]

디스코드에는 웹훅 기능을 사용하여 다른 사이트들에서 업데이트 되는 내용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사실, 기본적으로 버튼 하나만 까딱해서 사용할 수 있는 기능들과는 달리, 웹훅은 어느정도 프로그래밍 지식이..

새 기기에 카카오톡 대화내용 복구하기 [내부링크]

카카오톡의 경우, 태블릿 버전이나 PC 버전을 함께 사용하는 경우에 3기기 동시 사용이 가능한데, 기존 스마트폰에서 사용하던 내역을 옮기지 않으면 다른 기기에서 로그인한 경우에 앞서 사람들과 대화했던 내역..

한글에서 분수를 입력하는법 [내부링크]

일반적으로 웹 상에서는 에디터들이 수식 입력을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분수와 같은 것들을 입력할 때 1/2, 3/4 식으로 변환되지 않은 형태로 적어야 합니다. 하지만, 문서 작성 툴인 한글에서는 시험문제 작성 등..

사운드 블라스터X G6 드라이버인 Connect 2 설치. 그리고 초기 셋팅 조언 [내부링크]

예전에는 메인보드에 내장된 사운드 출력이 크게 좋지 못했기에 가능하다면 사운드카드를 달았을 때 더 체감이 큰건 사실이었는데, 최근에는 메인보드 출력과 윈도우의 사운드 관련 툴을 함께 사용하는 경우에 꽤..

개인적으로 마이크 노이즈를 제거했던 방법 [내부링크]

노트북을 사용할 때, 전원 선을 연결하는가의 여부에 따라 연결된 이어폰에 '지지직'하는 노이즈가 생기거나, 전원을 따로 사용하는 마이크를 컴퓨터에 연결했을 때 말을 하지도 않았는데 마찬가지로 '지지직'하는..

램 테스트 방법. 교체 전에 확인해볼 수 있는 자체 기능 [내부링크]

컴퓨터를 오래 사용하다 보면 사용에 지장이 생기는 문제들은 대부분 윈도우 내부에서 뭔가를 잘못 건드리거나 하는게 원인인데, 이정도로 자주는 아니지만 부품의 노화나 불량으로 인해서 겪게 되는 경우도 있습..

노트북 언더볼팅 방법에 대해 아주 자세히 정리(인텔 CPU) [내부링크]

컴퓨터에 좀 관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오버클럭(overclock)이라는 단어를 듣거나 읽어본 적이 있을 것입니다. 오버클럭은 말 그대로 클럭 수를 올려서 똑같이 밥을 먹이면서도 더 많이 일하게 한다는 뜻인데, 이와..

크롬 주소 자동완성 삭제법(윈도우, MAC OS 기준) [내부링크]

수 년 전에는 크롬 브라우저가 단순히 다른 웹서핑 도구들보다 빠르다는 이유만으로 점유율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었습니다. 반면, 현재는 가장 느렸었던 마이크로소프트의 익스플로러마저 속도를 꽤나 챙긴 상태..

Atom 내부에 세로줄이 생기는 현상의 제거 과정 [내부링크]

Atom 편집기를 처음 설치하고 나면 기본적으로 우측에 세로로 줄이 하나 쳐져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어떤 이유가 원인인지 직관적으로 보이지도 않고 관심 또한 없었기에 아직까지 어떤 이유로 줄을 쳐놨는지는 모..

인터넷 쿠키 삭제 방법을 주로 이용되는 2가지 브라우저를 통해 설명 [내부링크]

웹은 간단하면서도 굉장히 많은 기술의 집약체이기 때문에 잘 만들어진 곳들은 아무런 문제 없이 이용이 가능하지만, 조금이라도 잘 못만들어졌거나 충돌이 일어나는 경우에는 웹사이트 이용에 문제가 발생할 수..

네이버 클라우드 계정 이전하는법 [내부링크]

구글 드라이브는 하나의 인증수단으로 가입된 여러 계정을 각각의 클라우드로 개별화하여 사용이 가능하지만, 네이버의 경우에는 자체적으로 인증수단 하나에 3개의 계정 사용이 가능한 것에 반해 드라이브는 하나..

파일 전송시 '파일이 너무 커서 대상 파일 시스템에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문제를 해결하는법 [내부링크]

모든 데이터 저장을 위한 하드웨어들이 전부 그런지는 모르겠으나, 일부 USB 메모리는 4GB를 넘어가는 데이터를 저장하려고 시도하는 경우, '파일이 너무 커서 어쩌고~'에러가 뜨는 것을 종종 본 적이 있습니다...

VSCode의 'Failed to load jshint library'에러 해결법에 대해 [내부링크]

코드 편집기를 사용하다 보면 의도치 않은 상황에서 이런저런 에러를 보게 됩니다. 저 같은 경우, 파이썬 코드 수정을 위해 .py 파일을 VSCode를 이용해서 열었는데, 코드 편집에 주로 사용되는 확장기능이 설치되..

아이피타임 공유기의 비밀번호 설정에 대해 정리 [내부링크]

공유기는 가능하다면 비밀번호를 설정해두고 사용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왜냐면, 다른 사람이 사용하는 것을 막음으로써 속도 저하 등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장점이 있는 것은 당연합니다만, 이것 말고도 보안..

유튜브 채널 만들기, 그리고 자주 사용하는 기능들에 대한 접근법 [내부링크]

아프리카나 트위치와 마찬가지로, 유튜브에 영상을 업로드하거나 실시간 스트리밍을 진행하려는 경우, 구글 아이디와 유튜브에 채널이 존재해야만 진행할 수 있습니다. Youtube의 경우는 다른 여러 플랫폼과는 다..

아이폰 자체 메모리 정리 기능을 사용하여 일시적으로 느려진 속도를 올리는법 [내부링크]

애플의 모바일 기기들은 공식 메뉴얼에는 적혀있지 않지만, 기본적으로 램을 최적화시키는 기능이 존재합니다. 사실상 스마트폰이라는 게 단순하게 생각해보면 컴퓨터를 작게, 터치가 가능하게끔 만들어놓은 것과..

데스크톱 컴퓨터 CPU에 서멀 구리스 바르는법 [내부링크]

컴퓨터를 따로 조립해봤거나 분해해본 사람들은 알겠지만, 기본적으로 모든 PC에는 CPU를 식혀주는 부분에 서멀 구리스가 발려져 있습니다. 이 부분에 대한 지식이 없는 경우, 쿨러를 뗐다가 이상한 게 발라져있어..

현재 사용중인 노트북의 메인보드를 아무런 설치 없이 확인하는법 [내부링크]

노트북은 일반적으로 데스크톱을 맞출 때처럼 대부분의 사람이 정해진 CPU, 메인보드, 그래픽카드를 쓰는 것과는 달리, 노트북의 모델명에 따라 메인보드도 조금씩 다른 걸 사용하기도 합니다. 그만큼 노트북의 메..

포토샵에서 이미지를 대각선(사선)으로 자르기 [내부링크]

컴퓨터와 관련된 일을 하는 경우, 흔할 수도, 또는 그렇지 않을 수도 있지만 그림판으로 커버가 안되는 이미지 작업들이 있습니다. 물론, 이런것들은 따로 포토스케이프같은 프로그램을 사용해도 되고, 블로그나..

윈도우10 제어판 찾기 겸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조치해보기 [내부링크]

윈도우10의 경우, 이전 버전들과는 달리 '설정'창에서 이것저것 조절이 가능합니다만, 예전부터 있었던 제어판을 사용해도 내부 옵션을 어느정도는 건드릴 수 있습니다. 즉, 윈10은 두 가지를 전부 적절하게 활용..

지메일 등의 구글 서비스 이용시 추가계정을 사용. 여러 아이디를 쉽게 전환하는법 [내부링크]

다른 곳은 자세히는 모르겠지만, 구글은 계정을 만드는 과정이 상당히 간단합니다. 간단하기도 한데다 하나의 연락처로 여러 계정을 만들어 둘 수도 있어서 상황에 따라 업무용, 개인용, 그 외의 용도 등으로 생성..

VSCode Settings Sync를 사용한 편집기 간의 데이터 동기화 [내부링크]

마이크로소프트의 비주얼 스튜디오 코드는 2019년 5월 현재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 코드 편집기입니다. 편집기를 선택하는 기준에는 코드 입력이 얼마나 편리한가, 빠른가, 작동에 문제가 없는가 등..

구글 스프레드시트의 정렬 기능 설명. 오름, 내림차순으로 정리하는법 [내부링크]

저는 개인적으로 여러 사람과의 데이터 공유를 위해 Microsoft의 엑셀보다는 Google의 스프레드시트를 사용합니다. 기능의 끝자락까지 사용해보진 못했기에 정확히 어떤 게 장, 단점인지는 알지 못합니다만, 저처..

Intel 내장 그래픽 드라이버 '설치할 드라이버의 유효성' 관련 에러 해결법 [내부링크]

내장이건 외장이건 다른 하드웨어도 그렇지만 그래픽 관련 하드웨어는 주기적으로 패치를 내줍니다. 인텔은 자체적으로 CPU를 만들어서 내고, 그중에는 내장 그래픽이 포함된 제품들이 존재합니다. 내장 그래픽이..

트위터 계정을 삭제하는 과정, 그리고 주의사항 [내부링크]

트위터는 이메일마다 계정을 하나씩 만들 수 있는 것으로 아는데, 때문에 생성이 매우 간단한 편입니다. 생성이 쉬운 만큼 1인이 여러 계정을 사용하고 있는 비율도 다른 SNS보다 높으며, 시스템 자체에 계정 전환..

한글 자간 조절 관련 단축키를 포함한 3가지 기능 정리 [내부링크]

일반적으로 문서를 작성할 때 자간 등의 규칙이 설정되지 않은 경우라면 이런 것들에 대해 신경 쓰지 않고 작성해도 상관없긴 하나, 다 작성했을 때 미관상 보기가 좋지 않거나 하는 경우에는 자간을 조절해줘야..

인텔 XTU 설치 시 Attempted to install on an unsupported platform 문제 해결법 [내부링크]

Intel의 4세대 이후 CPU는 언더볼팅을 시도할 수 있습니다. 데탑에서는 굳이 할 필요는 없습니다만, 노트북의 경우에는 언더볼팅으로 사용시간 확보가 되는 장점이 있기에 데탑을 사용하는 분들보다는 많이 사용하..

컴퓨터의 야간모드 설정으로 청색광 방출을 줄여보기 [내부링크]

일반적으로 모든 디스플레이는 RGB 값을 통해 색상을 표현하기에, RGB 중 Blue인 B 값이 1 이상인 경우 블루라이트가 방출된다고 보면 됩니다. 이게 문제라서 청색광의 수치를 줄여버리면 색 표현이 정확해지지 않..

포토샵에서 테두리선을 그려서 강조효과를 줘보기 [내부링크]

포토샵은 그림판과 같이 매우 기본적인 기능만 알고 있어도 활용도가 엄청납니다. 아주 기초적인 기능들은 사용법이라고 할 것도 없을 정도로 매우 쉽기 때문에 가끔 이미지 편집을 해야 하는 일이 있는 경우에는..

디스코드 닉네임 변경에 대한 모든 것 [내부링크]

디스코드는 다른 음성 프로그램들과는 다르게 닉네임 설정이 굉장히 유동적입니다. 특정 그룹이 목적을 갖고 만든 방들은 방마다 다른 규칙이나 역할(등급)으로 나눠서 운영되기에, 닉 또한 그 그룹의 규칙에 맞게..

HP 노트북 드라이버를 필요한 것만 쉽게 적용하는 방법 [내부링크]

대부분의 노트북은 제작사 공홈의 지원 탭을 이용해서 쉽게 노트북 내부 하드웨어들에 대한 펌웨어를 받을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여태 가성비 쪽으로만 치우쳐서 노트북을 사고, 그걸 이용했기에 국내에서 흔..

아이폰 들어서 깨우기 기능을 켜거나 끄는법 [내부링크]

iOS가 10으로 업데이트되면서 추가된 기능 중 하나가 들어서 깨우기입니다. 말 그대로 슬립 모드 상태인 스마트폰을 들었을 때 자동으로 화면을 띄우게끔 해주는 기능인데, 아이폰 6S 및 SE를 포함한 이후 모델에..

'업데이트를 설치하는 동안 몇 가지 문제가 발생' 오류 해결 방법 [내부링크]

흔한 경우는 아니지만, 윈도우의 업뎃 과정을 진행하다 보면 설치가 진행되지 않는 문제를 간혹 발견할 수 있습니다. 어지간한 윈도우의 오류들은 삭제 이후 리붓을 통해 해결되는 경우가 많기는 하나, 아무것도..

포토샵 가운데 정렬을 해볼 수 있는 2가지 기능 [내부링크]

직업이 아닌 이상은 일상에서 포토샵을 다루게 되는 일은 거의 없습니다만, 이 툴이 아니라면 할 수 없는 일이 많기에 일반인도 한정적인 작업에 한해서는 간단한 사용법 정도 익혀두는 것도 꽤 나쁘지 않습니다...

인텔 CPU의 온도를 측정해주는 프로그램의 사용법 [내부링크]

일반적으로 컴퓨터를 이용해서 게임이나 문서 작업 등을 할 때 온도까지 확인할 필요는 없습니다. 다만, 컴퓨터가 비정상적으로 다운되는 현상을 보인다거나, 오버클럭을 할 때 CPU에 최대 부하를 주면 몇 도까지..

자동으로 설치된 스카이프를 삭제하는법 [내부링크]

마이크로소프트의 윈도우는 10 버전으로 넘어오면서 OS 하나만을 설치해도 자사 프로그램이 업데이트에 의해 설치되도록 변경되고 있는데, 대표적으로는 윈10 초기부터 존재했던 OneDrive, 최근부터 보이기 시작한..

아이폰 3D터치 설정법, 그리고 사용법에 대해 정리 [내부링크]

아이폰에는 3D 터치라는 기능이 존재합니다. 사실상 폰 어플 리스트들을 보면 마우스로 따졌을 때 좌클릭을 이용해서 하는 기능들만 있습니다. 마우스만 해도 좌우 버튼 두 개로 각각 다른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자꾸 뜨는 크롬 브라우저의 알림을 차단하는법 [내부링크]

구글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하는 경우, 페이스북과 같은 특정 사이트의 알림을 허용해두면 자꾸 팝업이 나타나게 됩니다. 이는 SNS일수록 신규 소식이 더 잦을 수 있기 때문에 거의 수시로 뜰 수 있어서 중요한 연..

지금 사용하고 있는 윈도우의 버전을 확인하는 방법 [내부링크]

윈도우는 버전에 따라, 그리고 같은 버전이라도 업데이트 상태에 따라 구동 가능한 프로그램의 제한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대부분의 프로그램이 어지간한 버전들에는 모두 호환되기 때문에 이 문제로 구동에 차질..

인텔 드라이버 다운로드부터 설치 과정 소개 [내부링크]

컴퓨터 부품들의 업데이트를 오랫동안 하지 않았거나, 새로 산 경우에는 보안 이슈 해결이나 성능 최적화를 위해 드라이버는 필수적으로 설치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 부분의 경우에는 전체적으로 설치해주는 툴..

팀뷰어로 원격할 때 소리가 작아지는 문제 고치는법 [내부링크]

개인적으로 팀뷰어를 사용해서 '데스크탑 → 노트북'이거나, '스마트폰 → 집에 있는 컴퓨터'와 같이 더 편하거나 당장 사용이 가능한 환경에서 팀뷰어를 자주 사용하는 편입니다. 얼마 전에는 노트북을 다 갈아엎..

노트북 전원옵션에 고성능 설정을 추가하는법 [내부링크]

윈도우 운영체제를 사용하는 PC의 경우, 대체로 전원 관리 옵션을 통해 절전부터 고성능까지 선택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정확히 어떤 게 원인인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이미 OS가 설치되어서 나오거나 하는 경우에..

농협 해외원화결제 차단해서 불필요한 과정을 줄이는법 [내부링크]

2018년 9월 5일부로 애플의 아이튠즈 스토어 내부 앱들의 가격이 원화로 표기되기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여기서 문제는 결제 자체는 여전히 '해외'로 설정되기에, '원화 → 달러 → 원화' 식으로 이중 환전 처리..

오토핫키 편집기(SciTE)의 한글 입력 문제를 해결하는법 [내부링크]

이 앞의 글에서 편집기에서 지원하지 않는 언어인 한글을 추가 및 적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다뤘는데, 적용하고 나서 며칠 뒤에 사용하려고 보니 주석을 사용할 때 한글이 입력되는 부분에 대해 문제가 있더군요...

프로스트펑크 한글패치 하는 법, 공식 지원 전까지는 필수 [내부링크]

최근 들어서 한글을 공식적으로 지원하는 게임이 늘어난 것은 사실이긴 합니다만, 모든 게임이 한국어를 정식적으로 지원하는 것은 아닙니다. 때문에, 국내에서 비주류인 외국 게임들에 한해서는 어지간한 경우라..

오토핫키 아이콘 변경방법, 컴파일 과정을 통해 바꿔보기 [내부링크]

오토핫키에는 다른 프로그래밍 언어보다 직관적이고 실용적인 명령어들이 많아서 누구나 쉽게 배워서 제작할 수 있는데, 현재까지 우리들이 많은 프로그램을 받아서 사용해보면서 알았겠듯이 각각의 프로그램들은..

네이버 메일의 스팸들을 한 방에 정리할 수 있는 2가지 기능들 [내부링크]

네이버가 현재(2019.2월)까지는 국내에서 가장 큰 검색 포털입니다. 그 덩치 때문인지 국내에는 네이버 쪽의 메일 시스템을 사용하는 사람들이 꽤 많습니다. 저 또한 지메일을 메인으로, 네이버를 보조로 사용하고..

윈도우10에서 컴퓨터 비밀번호 변경을 하는 2가지 방법 [내부링크]

윈도우 7과는 다르게 10의 경우에는 따로 사용자 로컬 계정을 임의로 만들어서 쓰는 게 아닌, 마이크로소프트(MS) 계정을 사용하는 게 기본적인 설정입니다. 때문에, 컴퓨터 로그인 시에는 MS 계정의 비번을 쓰는..

핵심 기능을 빠르게 사용하기 위한 아이폰 제어센터 설정법 [내부링크]

꽤 예전 iOS 3을 썼던 당시의 기억으로는 단축 바가 없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핵심적인 단축바 기능이 없다 보니 자연스레 Jailbreak라는 애플 자체에서는 허용하지 않는 툴을 사용하여 단축 바를 만들어서 썼었..

멜론 이용권 해지에 대한 PC와 앱 각각의 방법들 정리 [내부링크]

기본적으로 애플뮤직이나 멜론과 같은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들은 대부분 이용권을 사용하는 방식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두 곳 외에 다른 곳들은 사용해보질 않아서 모르겠습니다만, 자동결제를 걸어둬 버리면..

마인크래프트 스킨 적용법 2가지를 통해 정품에 적용해보기 [내부링크]

마크에는 언제부터 적용됐는지는 모르겠습니다만, 기본적으로 접속 시 캐릭터에 스킨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정품을 사용하는 유저는 거의 전부가 스킨을 사용하는 것으로 보이고, 그에 따라 스킨을 따로 정리해두..

더이상 사용하지 않는 스팀 계정을 삭제하는법 [내부링크]

다른 플랫폼의 경우, 대부분 휴대 전화 번호 하나당 계정 하나나, 이메일 하나당 계정 하나인 식으로 묶여있습니다. 하지만, 스팀은 찾아봐도 아예 질문 자체가 없어서 확인할 수가 없었습니다만, 여태 사용했던..

샤오미 정품인증 해보는법, 생각보다 어려웠다 [내부링크]

기본적으로 전자제품들은 자체 정품인증을 위한 코드가 박스나 내부에 있거나, 또는 기기 자체의 옵션에 뜨는 시리얼 번호를 사용해서 해당 제조사의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샤오미의 경우에는 가성..

인터넷 속도 테스트를 통해 KT의 현재 품질을 정확하게 확인하는법 [내부링크]

현재 사용 중인 인터넷의 속도를 측정하는 경우, 기존에 여러 가지 믿을 수 없는 측정 페이지를 사용하기보다 각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페이지를 통해서 측정하는 것이 가장 정확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때문에, 어..

유튜브에서 제공하는 2가지 반복재생 기능 [내부링크]

원래 국내는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의 대부분을 멜론이 차지했었습니다. 하지만, 각종 회사나 가수 및 유튜버들이 유튜브에 음원이나 뮤비를 올리기 시작하면서 자동 추천도 되는 유튜브의 시스템을 사람들이 이용..

파일을 빠르게 다루기 위한 바탕화면 바로가기 기능들 정리 [내부링크]

보통 파일을 받을 때 기본적으로 바탕화면에 받습니다. 이외에 편집하거나 업로드 하는 경우에는 클라우드 드라이브를 사용하는 경우도 있습니다만, 대체로 제 주변만 하더라도 바탕화면으로 기본 다운로드 경로를..

아이폰 키보드의 소리 조절 및 변경방법 [내부링크]

아이폰을 처음 사용하는 경우의 키보드 소리는 기본적으로 켜져 있습니다. 이 때문에, 버튼을 누를 때마다 효과음이 추가되는데, 애초에 이 음을 켜놓고 사용한 분들은 아무렇지 않게 계속 쓰겠습니다만, 그렇지..

한글 사진 용량 줄이는법, 문서의 크기를 가장 효율적으로 바꾸기 [내부링크]

일반적인 웹상에서 떠돌아다니는 이미지의 경우, 고화질을 목적으로 공유한 것이 아닌 이상은 사용자의 사이트 로딩 시간을 단축하기 위해 사이트 자체에서나 글을 작성하는 사람이 용량을 일부러 줄여서 올려놓습..

그리드 딜리버리 제거로 PC 자원 소모를 줄이는법 [내부링크]

웹하드를 사용하는 경우, 다운로더 프로그램을 설치할 때는 거의 그리드 딜리버리가 함께 설치됩니다. 이게 설치되는 경우, 웹하드에서 사용자의 PC 자원을 사용하게 되고, 사용자의 생각과는 무관하게 컴퓨터가..

워터마크를 다수의 이미지에 일괄 적용하는법 [내부링크]

대체적으로는 블로그에, 그게 아니라면 일반 커뮤니티나 카페와 같은 곳에 글을 작성할 때, 그 글의 작성자가 자신이거나 그 이미지가 자신이 캡쳐한 것이라고 알리는 용도로 워터마크를 사용합니다. 워낙 많이들..

포토샵을 사용해서 글자에 외곽선을 추가하는법 [내부링크]

흔히 주변에 보이는 영상의 자막이나 가게들의 간판, 이미지의 워터마크들은 주변 배경에 파묻히지 않고 좀 더 눈에 띄게끔 하기 위해 외곽선을 사용합니다. 때문에, 이미지 위에 글자를 혼용할 때는 1픽셀의 외곽..

유튜브의 각 지연 시간별 특징, 그리고 딜레이를 줄이는 방법 [내부링크]

인터넷 스트리밍은 시청자와 어느 정도 실시간으로 상호작용을 할 수 있는가가 중요합니다. 스트리밍을 진행할 수 있는 곳으로는 대표적으로 트위치, 유튜브, 아프리카TV 정도가 존재하는데, 예전에는 세 곳 모두..

아이폰에서 배지 설정을 통해 홈화면을 좀 더 깔끔하게 만드는법 [내부링크]

모든 스마트폰이 다 그렇듯이, 기본적으로 내부 인터페이스 등과 관련된 환경설정은 매우 다양하게 존재합니다. 가장 대표적으로는 설치된 앱마다 알림을 활성화할 것인가부터 시작해서 아주아주 세부적으로는 폰..

노트북 사용 시 와이파이 연결이 안 될때 해결방법 [내부링크]

노트북의 경우, 기본적으로 무선 신호를 받기 위한 무선랜카드가 내부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때문에, 랜카드 자체의 불량이 아니라면 랜카드를 사용하기 위한 드라이버만 제대로 설치되어 있으면 무선 신호를 정상..

바탕화면 설정을 윈도우10에서 해보는법 [내부링크]

윈도우 설치 후 가장 먼저 해야 하는 건 자신이 사용하는 프로그램을 설치해두는 일이겠지만, 그 과정을 다 마치고 나면 바탕화면 변경이라는 일이 마지막으로 남게 됩니다. 뭐, 이건 기본 설정을 변경하지 않은..

DNS 주소를 사용해서 더욱 정확한 핑테스트 하는법 [내부링크]

컴퓨터를 통해서 게임이나 웹 서핑 등을 하는 경우, 인터넷의 품질이 아주아주 매우매우 중요합니다. 일반 가정집의 경우에는 사람들이 자주 사용하는 통신 3사 모뎀 하나로 집 안에서 사용하는 게 대부분이기 때..

8.0 업데이트로 추가된 카카오톡 채팅 삭제 기능 소개 [내부링크]

원래 카톡은 실수로 보내고자 하는 이미지가 아닌 다른걸 보냈거나, 방을 착각해서 메시지를 이상한 곳에 쓰는 경우에는 자신이 보는 화면에서만 삭제할 수 있었었습니다. 때문에, 이렇게 실수를 하면 따로 설명해..

모바일에서 구글 이미지 검색을 사용하는법 [내부링크]

웹서핑을 하다 보면 이미지의 원출처를 알기 위해서나 더 나은 화질로 받기 위해 같은 이미지의 더 고화질 본을 구하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뭐 이런 경우 외에 사용하기도 하지만, 아무튼 PC에서는 크롬이나 구글..

아이폰 키보드의 이모티콘 버튼 삭제하는법 [내부링크]

아이폰을 처음 사용하는 경우, 기존에 이모티콘을 끄고 계정 연동해서 사용하는 사람들과는 다르게 처음부터 이모티콘이 켜져 있습니다. 이게 무슨 말이냐면, 한/영 전환 시 한/영/이모티콘 순으로 전환되면서 전..

오토핫키 편집기(SciTE4AutoHotkey)의 설치부터 한글패치 과정 소개 [내부링크]

오토핫키는 기존에 알고있는 C언어나 파이썬 등의 프로그래밍 언어와 달리 굉장히 쉽습니다. 쉬운 만큼 기능상의 한계점은 반드시 존재하지만, 반복 작업을 위한 툴을 만들 때는 꽤나 유용하게 사용됩니다. 물론,..

인터넷 자동실행 차단하는법, PC 재부팅 시에 항상 일어나는 문제일 때 [내부링크]

윈도우 10에서 생긴 여러 기능 중, 이번 글에서 알아볼 기능은 주관적으로 쓸모없는 기능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물론, 이게 기본적으로 OFF인 상태에 사용자의 필요로 인해 켤 수 있었다면 나름 괜찮았을 것이..

아이폰 카톡 미리보기 설정법, 모든 앱과 개별 앱 구분가능 [내부링크]

아이폰이 5 이후 5s가 나왔을 때부터는 Touch ID를 주로 이용하게 되어, 불편해서 PIN조차도 잘 사용하지 않던 5 시절과는 달리 손가락만 잘 갖다 대면 보안 해제를 쉽게 할 수 있어서 보안이 굉장히 상향된 것은..

'현재 이 파일을 보거나 다운로드할 수 없습니다.' 구글 드라이브의 에러 해결방법 [내부링크]

파일 하나를 많은 사용자가 받는 경우, 구글에서 접근 제한을 걸어버립니다. 이게 예전부터 있었는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아무튼 이런 식으로 많이들 받아버리면 뒷사람은 아예 받을 수가 없습니다. 이에 대한 해결..

컴퓨터 이름 바꾸는 방법을 통해 'DESKTOP-'꼴의 이름에서 벗어나는법 [내부링크]

윈도우가 7에서 10으로 업그레이드되면서 이전부터 쭉 사용되어온 필수적인 기능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편의 기능이나 새로운 기능, 또는 쓸데없는 기능을 함께 가져오게 되었습니다. 최근에 윈도우를 설치해보면..

닌텐도 스위치 정품 충전기, 써보는 겸에 장단점을 정리해보았다 [내부링크]

최근은 어느 때보다 USB C타입을 많이들 사용하고 있습니다. 안드로이드도 그렇고, 최근에 발표한 아이패드 프로 또한 최초로 C타입이 사용됐습니다. 그리고 이런 형태의 USB 제품들은 하나같이 고속충전을 지원하..

파섹 사용법, 로컬 멀티 플레이를 위한 유일한 툴 [내부링크]

앞선 글에서 Parsec의 설치부터 기본적인 셋팅 방법까지 핵심적인 부분을 다뤄봤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거기서 이어지는 부분인데, 이 프로그램이 나온지 얼마 안됐기도 하거니와, 최근에 UI 개선을 거친 직후라..

'선택한 디스크가 GPT 파티션 스타일입니다.'에러 해제 후 윈도우 설치하는법 [내부링크]

개인적으로 컴퓨터 한 대에 하드디스크와 그래픽카드를 제외한 모든 부품을 바꾸게 됨에 따라, 메인보드도 바뀌게 되어서 윈도우를 재설치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 생겼습니다. 그래서 평소와 같이 포맷 후 윈도우를..

로컬 협동 플레이를 가능하게 만들어주는 Parsec 프로그램의 친추까지 설명 [내부링크]

스팀에는 로컬 협동을 지원하는 게임들이 많이 있습니다. 스팀 자체에서 태그로 좁히기 기능을 사용하여 '로컬'이라고 검색만 하면 한가득 뜨긴 합니다만, 사실상 이런 식의 게임 플레이 방식은 원래 컴퓨터 한 대..

OBS 게임캡쳐에서 검은화면만 뜰 때 해결법 [내부링크]

스트리밍 툴에는 대표적으로 OBS, XSplit의 2가지가 있습니다. 후자의 경우에는 개인적으로 CPU 점유율 문제 때문에 사용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결국 남는 건 OBS가 되는데, 이 툴은 이상하게도 화면을 잘 잡아주..

Asus Strix 사운드카드 드라이버의 설치 및 사용하기 [내부링크]

과거에는 내장 사운드 카드가 없어서 카드를 따로 사서 사용했던 것으로 기억하는데, 최근들어서는 메인보드에 내장으로 함께 탑재되는 경우가 많아서 부가적으로 사서 설치하는 빈도가 크게 줄어든 것은 사실입니..

전원 관리 옵션의 고성능 설정과, 없는 경우 만드는법 [내부링크]

컴퓨터에는 기본적으로 전원을 관리해주는 옵션이 3가지 존재하는데, 각각 균형, 절전, 고성능으로 나뉩니다. 게이밍 PC의 경우에는 무조건 고성능을 맞춰주는 것이 좋고, 도서관이나 독서실 같은 곳에서 사용하기..

'보안상의 이유로 Apple ID가 잠겼습니다.' 에러가 계속 반복해서 뜨는경우 해결법 [내부링크]

여태 아이폰을 잘 사용했는데, 갑자기 10월쯤(약 한 달 전)부터 폰에 보안 에러가 뜨더군요. 에러에는 로그인을 해달라는 말이었는데, 로그인을 해보니 비번을 바꾸라고 뜨고, 이어서 바꿔주고나니 잠시 뒤에 또..

롤에서 프레임이 주기적으로 떨어질 때, 결국 이게 최선이었다 [내부링크]

저는 이미 앞선 9월에 같은 문제를 한 번 겪었었습니다. 앞선 글 역시 이번과 같은 고사양임에도 불구하고 프레임 드롭이 나타날 경우의 해결 방법에 대한 글이었고, 물론 저 방법으로 해결했기에 작성했었습니다...

모니터 주사율 확인해보고 줄이거나 늘리기 위해 취해야 할 조치 [내부링크]

기억상 오버워치가 나온 뒤인가 부터 갑자기 144Hz 이상을 지원하는 모니터의 인기가 꽤나 올라갔던 것으로 기억하는데, FPS류의 게임과 같은 경우에는 반응속도가 중요하기 때문에 이론상으로는 1프레임이라도 적..

프레임 제한 설정을 통해 그래픽카드를 효율적으로 사용하기 [내부링크]

144 프레임을 지원하는 모니터를 사용할 경우, 엔비디아 제어판에도 144로 맞춰주면 게임 플레이시에 거기에 맞거나, 수직 동기화를 사용하지 않았을 경우에는 수 백까지 치솟기도 합니다. '당연히 높은게 좋은것..

구글 드라이브 속도, 어떤 브라우저가 가장 빠를까 [내부링크]

인터넷에 웹하드가 등장하고 나서부터는 각종 파일을 공유할 때 각 웹하드에서 제공하는 기능을 이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자주 보이는 것들은 대체적으로 드롭박스, 구글 드라이브, MEGA 정도고, 대용량으로는..

윈도우10 바탕화면 아이콘의 추가와 제거법 [내부링크]

컴퓨터에서 프로그램을 쉽게 실행하는 방법은 기본 기능으로는 '바탕화면 / 작업 표시줄 / 시작 메뉴' 총 3가지로 나뉘게 됩니다. 사실상 가장 접근이 간편한건 작업 표시줄이며, 이걸 잘 사용하지 않는 분들은 바..

엔비디아 그래픽카드 드라이버 업데이트하는법 [내부링크]

예전부터 쭉 이런 상태였는지는 모르겠지만, 게이밍에는 보통 엔비디아쪽 GTX나 RTX 그래픽카드를 사용합니다. 게임 최적화 툴인 익스피리언스의 출시 이후부터는 옵션쪽의 최적화가 아닌 게임이 출시될 때마다 드..

스위치 하우징 교체 시 주의해야 할 점들 정리 [내부링크]

닌텐도 스위치의 조이콘은 정식 출시된 네온블루, 네온레드, 그레이를 포함한 총 5가지의 색상(2018.10 기준)이 존재합니다. 근데 솔직히 색 종류는 엄청나게 다양하기에, 아직 정식 출시가 되지 않은 색상들은 따..

조이콘 금속 걸쇠 교체방법과 핵심 팁 [내부링크]

조이콘에는 기본적으로 플라스틱 걸쇠를 사용하게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이게 플라스틱이다 보니 내구성에 문제가 있습니다. 뭐, 걸쇠 부분 말고도 스위치 자체가 땀이 묻으면 얼룩이 생긴다던지, 보호필름을 붙..

롤 프레임 드랍 문제, 고사양임에도 나타날 때 해결법 [내부링크]

롤은 저사양 게임입니다. 하지만, 2015년에 윈도우가 10으로 업데이트 되고난 뒤, 업데이트를 거칠 때마다 무언가 문제를 함께 가져왔습니다. 개인적으로 이 글을 작성하기 전에 겪은 프레임 드랍 문제 또한 언젠..

컴퓨터 메모리 정리툴, 이건 단언코 필수 [내부링크]

컴퓨터를 사용하면 의도하지 않더라도 자연스레 찌꺼기들이 많이 쌓이게 됩니다. 단순하게 예를 들면, 프로그램을 깔았다가 지웠을 때, 인터넷 서핑을 할 때와 같이 컴퓨터를 켰을 때 아주 기본적으로 해야하는 일..

크롬의 필수 확장프로그램 구글 번역 설치와 정확도 비교 [내부링크]

크롬은 아무리 램을 많이 먹고 살짝 불편하더라도 장점이 단점을 압도하기 때문에 세계적으로 가장 많이들 사용하는 브라우저가 되었습니다. 크롬을 세계 최고의 브라우저로 발돋움시킨 것들 중에는 속도가 가장..

알리익스프레스 배송조회를 좀 더 세부적으로 해보는법 [내부링크]

알리익스프레스에서 배송되는 제품들은 거의 중국에서 출발합니다. 해외직구이기 때문에 중국 출발부터 한국 도착까지 전 과정을 조회할 수 있어야 하는데, 알리 자체에서 제공하는 배송조회 시스템은 한국 조회는..

크롬 플래시 허용하는법 [내부링크]

크롬에서는 기본적으로 플래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나 차이점이라면 인터넷 익스플로러와는 달리, 허용 과정까지 전부 거쳐주더라도 사용자의 마지막 승인을 받고 실행하게 된다는 점입니다. 간단히 말하면..

인터넷 익스플로러가 안켜지는(무반응) 문제, 전 이렇게 해결했습니다 [내부링크]

개인적으로 인터넷 서핑용으로 구글 크롬을, 국내 전체 공공기관 홈페이지들의 액티브X 사용을 위해 인터넷 익스플로러 2가지를 사용합니다. 그래서 당연히 크롬보다는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실행 비율이 상당히 떨..

아이폰 메일 계정 추가하는법(ex.구글 메일) [내부링크]

아이폰에서는 자신이 사용하고자 하는 메일 어플을 쓰는 방법도 있지만, 사용 중인 앱에 메일 계정들을 등록해서 하나의 앱으로 모든 계정을 사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물론, 네이버면 네이버 메일, 구글이면 구..

컴퓨터 비밀번호 설정법, 윈도우10 기준 [내부링크]

현존하는 스마트폰들과 PC, 노트북들은 보안 기능을 모두 지원한다고 봐도 무방한데, 스마트폰과 같이 지문인식이나 안구인식 등의 기능을 내장할 수 있는 경우에는 좀 간편하게 보안 해제 및 사용이 가능합니다...

윈도우10 안전모드로 부팅하는법 [내부링크]

윈도우에서는 어지간해선 안전모드로의 진입 없이 문제의 해결이 가능한데, 때론 안전모드 부팅을 해야만 고쳐지는 문제들도 있습니다. 이 모드 자체가 워낙 정상 부팅을 했을 때와는 반대로 사용자가 설치한 여러..

아프리카TV 그리드를 웹 시청시 차단하는 방법 [내부링크]

Afreeca TV는 PC에서 웹과 프로그램을 통한 시청 두 가지 방법을 제공하는데, 그리드 문제에 대해 프로그램은 테스트하지 못했고(웹만 사용하기 때문에) 웹의 경우에는 2018.08 현재까지도 그리드를 사용하고 있습..

아이폰 문자 자동완성 끄기, 진짜 문제는 '자동 수정'이다. [내부링크]

대부분의 안드로이드 OS를 사용하는 스마트폰과 아이폰은 기본적으로 OS를 설치한 직후에 키보드의 자동완성 기능이 켜져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이게 왜 켜져있는지 모르겠습니다. 주변에 쓰는 사람을 단 한 명도..

윈도우10 익스플로러 기본 설정법, 다른 브라우저도 마찬가지 [내부링크]

국내에서는 액티브X의 사용 때문에 익스플로러를 필수적으로 사용해야 합니다. 그런데 최근 윈도우10을 주로 사용하는 환경에서는 기본적으로 엣지 브라우저로 설정되어 있는데, 이 때문에 기본 브라우저 설정을..

아이피타임 공유기로 특정 사이트 접속 차단하는법 [내부링크]

ipTIME 공유기에는 자체 보안을 위해 비밀번호를 걸고 접속을 제어하는 기능을 포함해 특정 사이트로의 접속을 차단하는 기능도 존재합니다. 어지간해선 접속을 차단하는 기능을 잘 사용하지 않을텐데, 자녀를 키..

몬스터헌터 월드 프레임을 화면에 띄워보는법 [내부링크]

2018.08.10일 오전 1시, 드디어 몬스터헌터 월드가 스팀에 PC로 정식 출시되었습니다. 출시 전에 GTX 1060을 사용하면 100프레임을 넘긴다는 얘기도 돌았었는데, 정작 상옵으로 돌려보니 그정도는 아니었고 딱 출..

애프터버너로 게임 화면에 프레임 등의 정보를 띄우는 방법 [내부링크]

MSI 공홈에서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인 MSI Afterbuner는 그래픽카드 오버클럭(2017/08/24 - 그래픽카드 오버클럭 방법) 등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여기서 가장 널리 사용되는 기능은 온스크린..

SSD 속도측정 툴의 다운로드부터 사용법까지 정리 [내부링크]

2018년인 현재까지는 대체로 속도가 필요한 작업 툴들은 SSD로, 그렇지 않은 것들은 하드디스크로 저장해서 사용하는 것 까지는 예전과 다를 바가 없습니다. 하지만, 고용량 SSD가 출시됨에 따라 1TB 이상을 전부..

스팀 프로콘 연결법, 문제 발생시 해결법 포함 [내부링크]

여태 프로콘은 PC에 정상적으로 연결이 불가능했기에, BetterJoyForCemu 등의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신호를 XInput으로 변환한 뒤에 게임 상에는 XBOX 아이콘으로 뜨는 상태에서 플레이를 진행해야 했습니다. 때문..

아이폰 느려짐 해결방법, 3가지 문제를 확인해보자 [내부링크]

매 해 스마트폰이 출시되면서 올라가는 성능의 향상폭은 PC 부품들보다 훨씬 큰 % 비율로 상승하고 있습니다. 대충 보기에는 2년에 1.8배정도로 가파르게 상승하는 것으로 보이는데, PC의 CPU 계열만 대강 봐도 이..

윈도우10 로그인 암호 없애기 + 절전모드 추가 설정법 [내부링크]

아직도 여전한지는 모르겠지만, 제가 기억하는 윈도우10의 초기 설정은 컴퓨터를 켤 때마다 로그인 과정을 거쳐야 하고, PC를 어느정도 시간까지 사용하지 않아서 자동으로 잠길 경우 또한 로그인을 해줘야 했었습..

몬스터헌터 월드 PC 사양, 출시내용, 추천하는 PC 스펙에 대해 [내부링크]

기억상 몬헌의 플스버전은 2018년 1월 26일인 것으로 기억하고 있는데, 당시 출시될 때 오피셜인지 아닌지는 몰라도 인터넷에 PC 버전은 북미만 사용 가능하게끔 등장한다는 루머 비슷한 말들이 돌아다니고 있었습..

카톡 단톡방 이름 변경하는법 (개인만 또는 전체 적용법) [내부링크]

카톡에서 단톡방의 이름을 변경하는 방법은 2018.04월 까지는 총 3가지 방법이 있었습니다. 방을 만들 때 부터 바꾸거나, 개인이 도중에 구분을 위해 바꾸거나, 카카오 그룹을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개인적으로 카..

토렌트 자동실행 막는법 [내부링크]

토렌트에는 받기 완료시 자동으로 컴퓨터를 종료하기 등의 편의 기능들이 함께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 중에는 당연히 PC 시작시 자동 실행 기능이 있는데, 현재 최신 윈도우10을 사용하는 중에는 프로그램을 켜놓..

스팀 프로콘 인식 불가능 문제 해결하는법 [내부링크]

2018.05월 초 부로 스팀 베타버전을 기준으로 프로콘의 인식이 가능하도록 패치가 이뤄졌습니다. 개인적으로 해본 결과로는 2018.07월 기준으로 베타버전이 아니어도 인식이 가능했고, 스팀에서 공식적으로 지원하..

윈도우10 최근항목 나타나지 않도록 설정하는법 [내부링크]

윈도우는 예전부터 지속적으로 버전 업데이트를 하면서 2018년 현재는 마지막 버전으로 밝혀진 Windows 10까지 버전이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아무튼 꾸준히 업뎃되면서 쓸모있는 기능이 추가된 만큼 그렇지 않은..

Microsoft Visual C++ 2017 설치방법 소개 [내부링크]

마이크로소프트 비주얼 C++은 .NET Framework, Direct X 정도와 함께 게임 구동시 필수적으로 필요한 프로그램 입니다. 좀 더 정확하게 본다면 Visual C++로 제작된 프로그램을 구동하기 위해서 꼭 설치되어 있어..

스팀 도전과제 해제 및 전부 달성하는법 [내부링크]

스팀에는 도전과제 시스템이 존재하는데, 게임마다 목표를 갖고 도전과제를 달성하라는 느낌으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하지만, 간혹 다른 사람이 플레이 했던 세이브 파일을 받아서 적용하는 경우에 도전과제가 멋..

구글 플레이스토어 환불 조건과 처리방법 [내부링크]

개인적으로 안드로이드 OS를 탑재한 스마트폰은 사용한지가 꽤 돼서 예전에 사용했던 환불 방식만 기억하고 있었는데, 최근에 문제가 좀 생겨서 처리할려고 하니 꽤나 간편하게 바뀌었더군요. 대략적인 내용은 다..

크롬이 메모리 부족으로 다운되는 경우, 솔직한 해결법 [내부링크]

구글에서 만든 오픈소스 웹브라우저인 크롬은 속도와 편의성 하나로 전체 인터넷 시장에서 점유율을 크게 키웠습니다. 하지만, 이걸 위해서 다른 브라우저들과는 달리 어마어마한 메모리 소모를 보여주는데, 이것..

아이폰으로 nds 에뮬레이터를 구동하는법 [내부링크]

예전에 휴대용 게임기로 출시됐던 제품들이 단종된 후, 현재는 그 게임들을 즐길 수 있게끔 스마트폰으로 어플이 만들어져 있습니다. 안드로이드의 경우에는 gba를 사용하기 위해 My Boy!가, nds 구동을 위해 드라..

윈도우10에서 화면보호기를 사용하는법 [내부링크]

같은 화면을 계속 켜놓으면 모니터에 번인 현상이 일어나게 됩니다. 번인(burn-in)이란, 화면에 같은 장면이 지속적으로 나타남으로써 이후 다른 장면을 켜놓더라도 전에 켜놨던 장면의 일부가 보이게 되는 현상입..

스카이림 SKSE 스페셜 에디션(SE) 기준 설치방법 [내부링크]

폴아웃 및 스카이림 시리즈들은 모드가 굉장히 많습니다. 진짜로 너무 많은데다가 모드매니저를 사용해 다운로드만 해서 적용되는 모드가 있는 반면, 베이스로 뭔가를 깔아야 작동하는 모드도 굉장히 많습니다. 여..

아이폰 이어폰의 모노(한 쪽만) 및 스테레오(양 쪽) 출력 방법 [내부링크]

iOS 기기에는 현재 사용 중인 이어폰의 좌우 출력량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을 사용해서 모노를 어설픈 느낌으로 구현할 수 있는데, 좌우 중에 한 쪽으로만 출력을 설정하면 모노가 되지만 한 쪽만 들린다..

라이트닝 이어팟 개봉기 및 UMpro10과의 비교 [내부링크]

이어팟은 5년 전에 아이폰5의 발표와 함께 출시됐는데, 그때부터 가성비 갑의 번들 이어폰 자리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2016년에는 에어팟이 이어팟과 유사한 성능 및 디자인으로 출시하면서 무선 이어폰 시장까지..

구글 로그인 2단계 인증 설정으로 보안 단계 향상법 [내부링크]

구글 계정은 따로 보안 설정을 거치지 않아도 자체적으로는 어느정도 보안이 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이 상태에서 그냥 두기엔 개인정보 유출이라는 어느정도 위험한 면이 동반하므로 자주 사용하는 계정은 보안..

카카오톡 프로필 사진 히스토리 삭제하는법 [내부링크]

카톡은 처음 생겼을 때보다 격하게 바뀐 점은 없지만, 그래도 나름 쓸모없는 기능을 포함해서 꾸준히 업데이트 되고 있습니다. 프로필 히스토리는 수 년 전에 생긴 기능으로, 이전에 어떤 프로필 사진 및 배경화면..

윈도우10 마이크 테스트하는 방법 [내부링크]

컴퓨터에 마이크를 설치했을 때, 그 마이크가 제대로 작동하는지 확인하기 위해 테스트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윈도우 기본 기능 이외에도 디스코드와 같은 음성통신 프로그램의 사운드 설정과 같은 곳을 봐도 마..

'이 앱 때문에 종료할 수 없습니다' 문제 해결 방법 [내부링크]

윈도우 컴퓨터는 여러 프로그램이 실행되어 있으면 종료를 눌렀을 때 차례대로 끈 뒤에 최종적으로 종료합니다. 하지만, 저장이 되어 있지 않은 문서가 켜져있는 경우에는 저장 과정을 거쳐야 하므로 종료가 도중..

PS4 지갑충전 방법, PC 기준 웹에서 진행하기 [내부링크]

PS4는 기기 자체에서 금액을 충전할 수 없습니다. 한 가지 방법이라면 이미 결제를 마친 코드를 입력하는 방법인데, 이건 '충전한다'기 보다는 '이미 충전된 금액을 입력한다'쪽이 더 맞기에 결국엔 홈페이지를 통..

이베이 취소방법, 영어웹 기준으로 핵심만 설명 [내부링크]

한국에서 제공되는 쇼핑 사이트들의 경우엔 발송하기 전에 개인적으로 취소 누르면 그냥 취소가 됩니다. 반면, 해외직구를 한 번이라도 사용해본 분들이라면 알 수도 있겠지만 발송 전에 취소를 누르면 그에 따른..

트위치 지연시간(딜레이) 줄이는 방법 [내부링크]

예전에 유트브에 '짧은 지연 시간' 기능이 들어왔었던 것으로 기억하는데, 이 기능을 사용하면 시청자와 유튜버간의 소통이 좀 더 단시간에 가능하도록 바꼈었습니다. 그런데 그 기능이 얼마 전에 트위치에도 도입..

아이폰에서는 나의 아이폰 찾기 사용 불가, 어쩔 수 없는 선택 [내부링크]

iOS를 사용하는 기기들 중 하나인 아이폰은 분실 및 도난 등을 대비해서 나의 아이폰 찾기라는 기능이 존재합니다. 이는 아이클라우드에 연동되어서 가능해지며, 계정은 아이튠즈를 사용하기 위해 만든 것을 이용..

PS4에서 이어폰(또는 헤드셋)을 사용하는 방법 [내부링크]

PS4는 2014년 초기 모델부터 쭉 3.5mm 오디오 단자가 없습니다. 즉, 이 단자를 사용 중인 스피커는 유선으로는 PS4에 연결하지 못한다는 말이며, 블루투스를 지원하더라도 PS4에 대응하는 스피커가 아니라면 연결..

윈도우10 이미지 미리보기 활성화 및 비활성화 하는법 [내부링크]

윈도우에서는 파일 목록을 컨트롤을 누른 채로 휠을 돌려주면 파일 자체 아이콘의 크기를 조절할 수 있는데, 이게 그냥 아이콘만 조절한다면 의미가 없겠습니다만, 아이콘이 어느정도 수준 이상으로 커지면 이미지..

iOS12 베타 다운로드 방법 소개(Beta 모든 버전), 미리 체험해보자 [내부링크]

아이폰은 항상 iOS의 큰 숫자가 바뀔 때마다(ex. 6 → 7 등) 베타버전을 받아서 미리 체험해볼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는 사용자가 미리 체험해보는 용도도 있겠지만, 실질적으로는 개발자가 신규 iOS 버전..

컴퓨터 암호설정, 윈도우10에서 2가지 루트 [내부링크]

컴퓨터에는 기본적으로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시스템이 구축되어 있습니다. PC에서 사용하는 운영체제는 윈도우만 사용했어서 다른 OS의 경우 어떤식으로 작동하는지는 모르겠으나, 윈도우의 경우에는 기본적으로..

윈도우10 핀번호 제거 및 추가하는 방법 [내부링크]

윈도우가 10 버전으로 올라오게 되면서 기존에는 없었던 보안 방식이 추가되었습니다. 그 중에 하나가 간단한 숫자로 입력하는 방식을 말하는데, 이를 PIN이라고 부릅니다. 최근 윈도우 설치를 위해 2018.04월 쯤..

영문주소변환을 도로명 주소를 사용해서 하는 방법 [내부링크]

기존 지번 주소에서 도로명주소로 바뀔 때는 개인적으로는 썩 좋지 않았습니다. 기존에 쓰던 주소가 늘 쓰던 것이었기 때문에 편한데다가 새로운 주소를 외우는 것도 번거롭거니와, 왜 굳이 바꿔야 하는가 싶었었..

윈도우10 최대절전모드를 꺼줌으로써 6GB를 얻는 방법 [내부링크]

제가 사용해본 윈도우들(XP, 윈7 및 10)은 최대절전모드가 존재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그 이전의 버전은 거의 게임용으로만 사용했지 이런 세부 설정들에 대해서는 찾아본적이 없어서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여튼..

Cemu 키보드 설정이 되지 않는 경우 해결법(게임패드도 해결가능) [내부링크]

Cemu의 경우, 추출한 Wii U 롬이 있으면 PC의 사양이 좋다면 PC에서 휴대용 기기로 플레이 했을 때와는 달리 훨씬 더 원활한 환경에서 구동이 가능해지는데, 이게 윈도우10만의 버그인지는 모르겠습니다만 키를 설..

스타듀밸리 SMAPI를 설치해서 모드를 사용하기 위한 제반작업 하는법 [내부링크]

스타듀밸리의 경우 일러스트가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모드를 설치하지 않고 파일 교체로도 충분히 가능한데, 게임 내부 시스템적인 부분을 변경하고자 한다면 모드를 사용해야 합니다. 즉, 오리지널에 가까운 형태..

노트북 램 추가 방법, 램 선택부터 분해 후 재조립까지 설명 [내부링크]

스마트폰이나 닌텐도 3DS나 스위치와 같은 기기와는 다르게, 컴퓨터 부품은 쉽게 구할 수 있고 그 때문에 드라이버만 있다면 쉽게 분해하여 부품을 빼거나 추가할 수 있습니다. 데스크탑의 경우에는 램을 꼽을 수..

지메일 수신거부와 해제하는 방법 [내부링크]

지메일은 다른 이메일 서비스와 큰 차이는 없습니다만, 아이디 뒤에 특정 단어를 붙여줌으로써 같은 이메일로 여러개의 계정을 만들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실제로 '아이디+ab@gmail'이나 '아이디+cd@gmail'..

윈도우10 설정, 추천하는 기본 셋팅 5가지! [내부링크]

윈도우10은 여태까지의 윈도우 OS 중에서 가장 편하지만, 이전 버전에는 없던 옵션이 기본적으로 켜져있거나 해서 사용하는데에 있어서 약간의 불편함을 줄 수도 있습니다. 이와는 반대로 또 꺼져있는 옵션을 켜줌..

넥서스모드 회원가입의 과정을 자세히 정리해보는 글 [내부링크]

넥서스모드를 통해 스카이림, 폴아웃, 더 위쳐, 스타듀 밸리 등과 같은 게임에 사용할 수 있는 모드를 받을 수 있는데, 회원가입을 하지 않아도 받을 수는 있지만 모드매니저와의 연동이 안된다는 단점이 존재합니..

스타듀밸리 미소녀패치 적용을 통해 모든 주민의 초상화 변경방법 [내부링크]

스타듀밸리는 기본적으로 모드를 지원합니다. 스팀의 창작마당에서 구독을 통해 적용하는 방법은 아니지만, 넥서스모드와 같은 곳에서 모드를 받아서 SMAPI(모드 로더)나 직접 덮어쓰는 과정을 통해 적용해주면 게..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gpedit.msc)를 실행하지 못하는 경우 설치 방법 [내부링크]

윈도우에서는 실행 창을 통해 gpedit.msc를 입력하면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라는 창을 열 수 있는데, 이곳에서 윈도우 기능을 어느정도 제어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윈도우 10 기준으로 Home 버전은 이 기능이 설..

바이러스토탈을 사용해서 60여가지의 백신으로 바이러스 검사를 하는법 [내부링크]

대체로 사람들 사이에 공유되는 파일들은 바이러스를 심어서 배포될 우려가 있기 때문에 공유하기 전에 믿을 수 있는 백신을 통한 검사 결과를 함께 올려두는 것이 좋습니다. 이 때문에 직접 사용중인 백신 하나를..

윈도우10 디펜더 끄기, 다른 백신 사용시에는 꺼주는 것을 권장 [내부링크]

윈도우10에는 윈도우 디펜더라는 기능의 실시간 감시가 기본적으로 켜져 있습니다. 이 상태에서 다른 백신을 사용하게 되면 실시간 감시가 2개가 켜지게 되는데, 이 감시는 백신 하나에서만 켜주는 것이 좋습니다...

닌텐도 스위치 게임을 싸게 구입하는 방법 [내부링크]

닌텐도 스위치에는 생각보다 많은 국가들의 정상적으로 이용이 가능한 e샵이 존재합니다. 물론, 한국을 제외하고 존재한다는 것이며, 여러 국가들이 나뉘는 만큼 각 국가들의 가격 또한 다릅니다. 즉, 많은 e샵들..

닌텐도 스위치 멕시코 e샵 계정 만드는 방법 [내부링크]

스위치의 경우, 이전 세대의 닌텐도 기기와는 다르게 지역락이 없습니다. 때문에, 자국에는 없고 다른 국가 샵에는 있는 게임들을 구매할 수 있는데, 이 때문에 타국의 e샵 계정을 주로 만들어서 사용하는 편입니..

아이피 바꾸는법을 통해 해외 ip를 사용하는 방법 [내부링크]

간혹 국내 아이피로는 이용할 수 없는 혜택이나 서비스를 사용하고자 하는 경우, VPN 프로그램을 사용해주면 원활히 이용할 수 있는데, 이 글에서는 그 프로그램의 사용방법에 대해서 다뤄볼 것입니다. 단, 이 방..

이 사이트는 안전하지 않습니다. 경고창 해결 방법(인터넷 익스플로러) [내부링크]

제목 그대로의 경고창이 완전 안전한 사이트(네이버, 구글, 옥션 등의 대다수가 이용하는 사이트)를 사용함에도 불구하고 해당 문제가 뜨는 경우의 해결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은 정말로 안전..

카카오톡 사진 원본 보내기, 스마트폰 카톡의 화질 설정법 [내부링크]

카카오톡에서 사진을 원본화질로 보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컴 카톡으로 전송하는건 상관이 없는데, 폰에 저장된 이미지 파일을 카톡으로 전송해보면 흐려진 상태로 보내집니다. 즉, 분명 정상..

미세먼지 지도를 통해 국내외 먼지 현황을 알아보는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미세먼지 현황을 알 수 있는 2가지의 지도를 통해 국내를 포함한 전세계가 어느 정도의 상태인지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나라의 공기가 전 세계에서 3번째 수준으로 좋지 정도..

윈도우10 게임모드를 켜서 성능을 5%정도 올리는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윈도우10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기능인 '게임모드'를 통해 구동 성능을 5%정도 올리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원리는 게임 구동시 게임모드를 허용하는 게임에 한해서 PC 자원을 좀 더..

윈도우10에서 가상 7.1채널을 구현하는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윈도우10을 사용하는 경우,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기능을 통해 FPS 게임 등에서 소리나는 방향을 좀 더 쉽게 알 수 있도록 가상 7.1채널을 구현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본적으로 대부..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차단을 통해 광고메시지 받지 않는법 [내부링크]

오늘은 카카오톡의 플러스친구 차단을 통해서 카카오게임과 같은 곳에서 오는 광고메시지를 받지 않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게 보는 사람은 상관없겠지만, 평소에 광고메시지에 관심이 없는데..

와이파이 이름 바꾸기 방법, iptime 공유기 기준 설명 [내부링크]

오늘은 와이파이의 이름을 바꾸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강만 둘러봐도 공유기의 종류가 꽤 많은데, 통신사와 같은 곳에서 제휴와 같은 것으로 달아주는게 아니라면 iptime 기기가 가장 보편적..

아이폰 곰플레이어 사용 방법 상세히 정리 [내부링크]

오늘은 아이폰에서 곰플레이어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워낙에 아이폰 내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동영상 플레이어를 사용하지 않은지가 벌써 6년은 넘었기에 아직까지 mp4..

윈도우10 최적화 프로그램과 방법 소개 [내부링크]

윈도우는 OS를 깔고 최적화 프로그램만 구동한다고 최적화가 되지 않습니다. 최적화는 개인이 직접 PC를 사용해보고 불편한 부분들을 조정하여 사용이나 성능 부분을 개선시켜주는 작업인데, 최적화 프로그램들이..

safefinder 제거 방법, 인터넷 시작페이지가 세이프 파인더인 경우 [내부링크]

보통 시작페이지가 safefinder인 경우, 이걸 고치려고 인터넷 익스플로러 내부의 인터넷 옵션 부분에서 변경을 해도 바뀌지 않는데, 깊게 생각해보지 않아도 바이러스로 인한 문제입니다. 때문에, 백신을 통해 제..

인터넷 익스플로러 기본 브라우저로 변경하는 방법 [내부링크]

윈도우 10은 기본적으로 마이크로소프트 엣지(Microsoft Edge)가 기본 브라우저로 설정되어 있는데, 아직까지(2018.04) 액티브X를 많이 사용중인 우리나라에서는 공공기관과 은행 홈페이지를 포함한 정말 많은 사..

서명이 손상되었거나 잘못되었습니다 에러로 인한 진행 문제 해결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서명이 손상되었거나 잘못되었습니다' 꼴의 에러가 발생하는 경우, 이로 인해 진행을 계속하지 못하는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원인은 잘 모르겠으나, 보안 관..

컴퓨터 자동켜짐 문제를 일부 해결하는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컴퓨터를 종류했음에도 불구하고 다시 켜져서 바탕화면으로 복귀하는 현상을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이런식으로 '다시 켜진다'는 경우의 경우에는 원인이 정말로 많습니다...

BatchRunner 에러 해결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컴퓨터를 켤 때마다 나타나는 BatchRunner 창을 뜨지 않게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쓰는 컴퓨터는 아닌데, 다른 컴퓨터가 어느 순간부터 계속 위와 같은 에러가 뜨더군요. 처음에..

192.168.0.1 접속안됨 문제를 해결하는법 [내부링크]

오늘은 아이피타임 공유기의 관리자 설정 페이지 주소인 192.168.0.1이 접속되지 않는 경우 이를 해결하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본적으로 관리자 페이지는 방금 언급한 주소가 맞는데, 아이피타..

트위치 동영상 다운로드 방법, 자주 받는다면 전용 툴이 더 편리 [내부링크]

오늘은 트위치에 저장되는 동영상들의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트위치는 유튜브와는 다르게 저장되는 동영상의 영구보관을 지원하지 않는데, 이 때문에 영구보관을 목적으로 저장하려면 직..

스위치 프로컨트롤러를 PC에서 제대로 무선 연결 시키는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제목 그대로! 프로컨트롤러를 PC에 정상적으로 작동하도록 연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실상 연결 자체는 블루투스 기능만 사용하면 되기 때문에 문제없지만, 프로컨트롤러가 XInput..

모니터 절전모드 해제하는법(노트북 및 PC 설명) [내부링크]

오늘은 데스크톱 및 노트북의 모니터 절전모드를 해제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라는게 처음 설치 직후의 기본설정에는 사용자가 원하지 않는 기능이 켜져있는 경우가 많은데, 이 때문에..

컴퓨터 온도 측정 = PC 상태를 가장 빠르게 확인할 수 있는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컴퓨터의 온도 측정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제목에도 적어놨듯이, 컴퓨터는 온도에 의해 성능을 더 높일수도 있고 얼마나 더 안정적으로 돌아가는지까지 확인할 수 있기에 뭔가 작동에 문제..

윈도우10 최근에 사용한 파일탭 삭제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윈도우10에서의 최근에 사용한 파일을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이 기능은 꽤 쓸모없는 기능이라고 생각되는데, 최근에 실행했던 파일을 실행하고자 할 때는 편하겠지만,..

크롬 모바일모드(iOS, 안드로이드 등) 전환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크롬에서 모바일모드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은 컴퓨터를 사용할 때 이 모드를 사용할 이유가 잘 없는데, 홈 페이지가 모바일 웹 환경에서는 정상적으로 데이터들을 나타내..

컴퓨터 와이파이 연결 방법 정리 [내부링크]

오늘은 컴퓨터를 무선 공유기의 와이파이 신호에 연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적으로 노트북과 같이 '무선 환경을 주로 이용하는 기기의 경우'에는 처음 만들어질 때부터 무선랜 카드를 기..

노래가사로 노래찾기, 2가지 방법(폰으로도 가능) [내부링크]

오늘은 노래의 제목이 기억이 나지 않을 때. 즉, 가사만 기억이 날 때 어떤 곡인지 찾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존에 알던 노래가 아니더라도, 처음 들어보면 좋은 노래가 있을 수 있는데, 이게..

닌텐도 스위치 배터리 퍼센트 띄우는법 [내부링크]

오늘은 닌텐도 스위치 사용 시, 우측 상단부에 잔여 배터리의 퍼센트까지 띄우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위치 뿐만 아니라, 우측 상단부 배터리 표시가 되는 스마트폰들이나 다른 기기들도 거의..

컴퓨터 램 확인 2가지 방법 '간단히' 정리 [내부링크]

오늘은 사용 중인 컴퓨터의 램 확인 방법 2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실상 확인법은 수없이 많지만, 그 중에서 제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방법을 알아볼 것입니다. 첫 번째는 윈도우 10으로만 가능하..

아이폰 폴더만들기, 정리의 기초 기능 [내부링크]

오늘은 아이폰을 포함한 iOS에서 사용이 가능한 폴더만드는 기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내 갤럭시 등을 포함한 안드로이드와는 다르게 아이폰에는 기본 앱 자체의 수가 매우 적은데다, 앱 바로가기..

아이폰 배경화면 변경과 움직임 효과 끄는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아이폰을 포함한 iOS 7 이상이 탑재된 제품을 사용할 때, 바탕화면을 바꾸는 법과 화면을 좌우로 기울였을 때 배경 및 아이콘이 조금씩 움직이는걸 끄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아이폰 문자 차단 방법, 스팸 처리가 자동으로 안될 때 [내부링크]

오늘은 아이폰을 사용할 때 문자를 차단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실상 국내에서는 사람들과의 소통은 카카오톡을 대부분 사용하는데, 스팸 문자와 같은 것들은 문자로 도착합니다. 여태 카톡..

컴퓨터 화면 밝기 조절, 데스크톱과 노트북의 설정법 [내부링크]

오늘은 데스크탑과 노트북의 화면 밝기를 조절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은 기본 밝기로도 충분히 사용 가능하지만, 방의 불을 끄고 작업을 해야하는 경우에는 기본 밝기 설정이 매우 밝게..

윈도우10 네이버 시작페이지 설정, 익스플로러 11과 엣지 방법 소개 [내부링크]

오늘은 윈도우 10에서의 익스플로러 11과 엣지 브라우저 시작페이지를 네이버로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익스플로러는 인터넷 옵션 창에서, 엣지는 설정 창에서 쉽게 변경이 가능하며, 이..

스팀 이메일 변경 방법을 간단하게 정리! [내부링크]

오늘은 스팀 내부에서 인증용도로 사용하는 이메일의 변경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스팀 계정이 6개나 되는데, 그 중에 한 개가 이메일이 다르더군요. 나머지는 같은 메일로 들어가서 인..

팀뷰어 퀵서포트, 아이폰과 안드로이드 사용방법 정리 [내부링크]

오늘은 모바일이나 PC로 모바일 기기를 원격제어 할 수 있는 팀뷰어 퀵서포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이 툴은 10년 전에도 있었는데, 스마트폰을 원격제어 하는 일보다 PC를 원격제어 하는 일이 훨..

'이 드라이브를 포맷할 수 없습니다.' 오류 해결법 [내부링크]

오늘은 포맷을 시도하려는 찰나(?) '이 드라이브를 포맷할 수 없습니다'라는 에러가 뜨는 문제의 해결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적으로는 사용 중인 드라이브를 '우클릭 - 포맷' 순으로 눌러주면..

Macrium Reflect 사용법, 마이그레이션 툴 [내부링크]

오늘은 저장장치(SSD, 하드디스크 등)간 OS를 포함해서 그대로 사용할 수 있게 도와주는 마이그레이션 툴인 Macrium Reflect의 다운로드부터 사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게 보통 HDD를 사용하다..

윈도우10 키보드 설정, 2가지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윈도우10에서 간단하게 키보드를 설정할 수 있는 2가지 창에 진입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부분에서는 화상 키보드, 고정 키, 토글 키, 키보드 반복 속도, 커서 속도 등등을 조절할..

윈도우10 블루투스 연결법, 노트북 아니면 동글이 필수! [내부링크]

오늘은 윈도우10을 사용할 때 블루투스를 사용해서 블루투스를 지원하는 기기와 PC를 연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제목에 적었듯이 노트북은 블투 연결 기능을 기본적으로 지원하지만(사실 개..

배틀그라운드 프레임 보는법, 2가지 간략 정리 [내부링크]

오늘은 배틀그라운드에서 프레임을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물론, 이 글에서 언급하는 방법은 스팀 클라이언트를 사용할 때이며, 같은 방법으로 모든 스팀 게임의 실행 도중 프레임을 확인..

크롬에서 액티브X를 사용하는 방법! [내부링크]

우리는 액티브X를 싫어합니다. 적어도 제 주변의 사람들은 액티브X를 싫어합니다. 그럼 누가 좋아해서 생기고 유지가 되는걸까요? 다들 싫어하는데도요. 아무튼, 아직까지도! 아직! 까지도! 액티브X는 존재하고,..

테라리아 한글채팅 하는법 [내부링크]

오늘은 테라리아에서 멀티플레이를 할 때 한글채팅을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간혹, 한글패치를 만들어서 퍼뜨릴 때, 한글 채팅도 동시에 만들어서 퍼뜨리는 경우도 있긴 합니다만 대부분의 경..

스팀 스킨 다운로드와 적용 방법, 그리고 가장 핫한 스킨은? [내부링크]

오늘은 스팀 클라이언트의 스킨을 바꾸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팀은 기본적으로 자체 스킨 하나만 지원하며, 나머지는 유저가 만든 커스텀 스킨을 적용하여 사용할 수 있게끔 되어 있습니다...

바탕화면 정리 프로그램인 로켓독의 심플한 사용법 [내부링크]

오늘은 바탕화면을 정리하는데 도와주는 툴인 로켓독의 사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에 바탕화면 아이콘이 100개가 넘어가다보니 정리가 필요할 것 같아서 정리 툴(Fences, Nimi Places 등)을..

모니터 144hz 설정하기, 과정 변경에 따른 새 글 작성 [내부링크]

오늘은 144hz를 지원하는 모니터의 출력 프레임 설정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미 앞서 유사 글을 작성한 적이 있으나, 윈도우10의 업데이트 과정 중에 설정까지 도달하는 과정이 바뀌었으므로 추..

아파트 내진설계 확인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아파트를 포함한 국내 모든 건물의 내진설계를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작년부터 갑작스레 국내에 지진이 자주 발생하고 있는데, 옆 나라인 일본보다야 당연히 덜하지만 그 때문에..

유튜브 자동재생, 안드로이드 아이폰 PC의 온오프 방법 소개 [내부링크]

오늘은 안드로이드, 아이폰, PC 전체에서의 유튜브 내 다음 동영상 자동재생 기능의 온오프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게 온으로 맞춰진 경우에는 영상이 계속 넘어가면서 보지도 않는 광고도 나타..

디아블로3 마우스커서 가두기, 창모드일 때는 필수! [내부링크]

디아3에서는 아직까지는(2017.12) 창모드에서 마우스 커서를 밖으로 나가지 않게끔 할 수 없는데, 오늘은 이 부분에 대해서 마우스를 창 밖으로 벗어나지 않게끔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참고..

PS4 PC 리모트 플레이를 통해 소음과 멀어지는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PS4에서 지원하는 리모트 플레이 기능을 통해서 PC로 플스 게임을 즐기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실상 예전엔 이 기능이 PS Vita에만 지원했고, 비공식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해서 안드로이..

롤 휴면계정 복구 방법, 간단하게 정리해봤습니다 [내부링크]

오늘은 리그오브레전드의 휴면계정을 복구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롤은 로그인을 하지 않은 채로 1년이 지나면 계정 안전 등의 이유로 휴면 계정으로 바뀌게 되는데, 이 경우에는 아이핀 및 폰..

이 파일을 변경하려면 TrustedInstaller... 에러 해결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제목 그대로 TrustedInstaller 관련 권한 에러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이 문제를 맞닥뜨렸을 때는 앞서 문제의 해결을 위해 파일을 다루다가 보는 경우가 대부분일 것입니..

테라리아, 스타듀밸리의 실행이 안되는 문제 해결법 [내부링크]

오늘은 테라리아 및 스타듀밸리의 실행 불가능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에서 언급하는 경우는 다음과 같습니다. 게임을 시작했는데 에러가 나면서 팅기는게 아니라, 게임 시작..

토렌트 저장위치 변경 방법과 이미 받은 파일 경로 확인하는법 [내부링크]

오늘은 토렌트의 저장위치를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데스크탑 컴퓨터를 사용하는 분들의 경우에는 내부에 SSD와 HDD를 함께 겸용해서 사용할텐데, 가격 대비 용량이 작은 SSD에는 여유가..

인터넷 익스플로러 업데이트와 다운그레이드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윈도우7 이하 버전에서의 인터넷 익스플로러 업데이트 방법과 다시 버전을 내리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실상 익스플로러 자체 내부의 업뎃은 윈도우 업데이트를 활성화 해주면 현재 설..

안드로이드 무선 미러링 방법과 방송툴에 화면 넣는법 [내부링크]

오늘은 안드로이드 OS를 사용 중인 기기의 화면을 PC에 띄우는 미러링 방법과 그 화면을 OBS(Open Broadcaster Software)에 띄우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실상 캡쳐보드와 같은게 존재한다면 무..

윈도우10 녹음기 실행 및 간략한 사용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윈도우10에서 기본적으로 지원하는 녹음기의 사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체로 윈도우 자체에서 기본적으로 지원하는 기능들은 가장 많이들 사용하는 그림판과 같이 기능이 제한적이고 사..

크롬 자동완성 기능을 켜고 끄는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구글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하는 경우, 자동완성 기능을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사용하는 데스크톱 컴퓨터를 개인만이 사용하는 경우에는 자동완성이 어떻게 실행되든 상관은..

오픈로드 다운로드의 또다른 방법 정리 [내부링크]

오늘은 오픈로드를 사용할 때 이전에 설명했던 방법(크롬의 확장프로그램을 사용하는 방법)과는 다른 방법을 사용해서 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은 다운로드를 하지 않아도 시청이 가능한데..

XSplit에 디스코드 오버레이를 띄우는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XSplit에 디스코드 오버레이를 띄우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적으로 게임을 하는 유저라면 상관없겠지만, 방송용으로 엑스스플릿을 사용하는 경우에는 여러 사람들과 대화를 할 때 누..

OBS 녹화 방법 정리, XSplit과 더욱 가까워진 OBS [내부링크]

오늘은 Open Broadcaster Software의 약자인 OBS 프로그램에서 녹화 기능을 사용하기 위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체로 OBS는 XSplit과 마찬가지로 게임이나 동영상 방송에 주로 사용하는 프로그..

윈도우10 마우스감도 조절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윈도우10을 사용할 때 마우스 자체에서가 아닌, PC 내부 설정으로 마우스 감도를 조절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방금 언급했듯이 일부 마우스에도 dpi 조절을 통해서 어느정도 감도의 조..

컴퓨터 메인보드 확인 방법 2가지, 이것만 알아두자 [내부링크]

오늘은 컴퓨터의 메인보드를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메인보드는 컴퓨터 내에 없어서는 안될 부품이므로 보통 사양 조회 프로그램 등에서 확인이 가능한데, 직접 본체를 열어보기에는 나름..

교도소 편지보내기, 인터넷으로 보내는 방법 정리 [내부링크]

오늘은 교도소에 수감된 대상자에게 편지를 보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실상 교도소 내부에 수감자의 번호와 주소를 함께 기입하면 편지도 보낼 수는 있습니다만, 편지를 보내는 일이 좀 귀찮..

카카오톡 문의 방법 정리, 웹과 전화 2가지 소개 [내부링크]

오늘은 카카오톡에 문의하는 대표적인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실상 카카오 내에서 서비스하는 곳이 많은데다, 유저도 많아서 대부분은 웹 문의로 받고 있는데, 그 때문에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전..

d3dx9_37.dll 부재로 인한 에러, 2가지 방법 소개 [내부링크]

오늘은 d3dx9_37.dll의 부재로 인한 프로그램 실행 불가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2가지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dll 파일로 인해 프로그램을 실행할 수 없는 경우에는 그 부재된 파일을 넣으면..

안드로이드 맥주소 확인하는법 [내부링크]

오늘은 안드로이드에서 맥주소를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맥주소랑 비슷한 느낌으로 불리는게 아이피 주소가 있을텐데, 아이피의 경우에는 사용자가 임의대로 바꿀 수 있지만 맥의 경우에..

스팀 친구추가 하는법, 스팀만의 까다로운 친구추가 조건 정리 [내부링크]

오늘은 최근 PLAYERUNKNOWN'S BATTLEGROUNDS로 인해 국내에서의 인지도가 더욱 높아진 스팀에서의 친구추가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팀은 스팀 자체에서 제공하는 여러 게임들을 실행하기 위한 클..

배틀그라운드 프레임 올리는법 효과적인 2가지 소개 [내부링크]

오늘은 배틀그라운드 내에서 프레임을 올리는 방법 중 비교적 알려지지 않은 2가지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배그 자체가 아직까지는(2017.10) 최적화가 덜 된 상태라 옵션을 낮추는 것 만으로는 큰..

파판14 태양과 달의 춤 획득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파판14에서 창천쪽 야만족의 우호도 3종을(모그리, 그나스, 바누바누족) 모두 8단계 0/0까지 맞추면 획득 가능한 태양과 달의 춤을 얻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파판에서는 이렇게 창천쪽..

스팀 닉네임 변경, 가장 간단하게 바꾸는법! [내부링크]

오늘은 스팀에서의 닉네임 변경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팀 닉네임은 블리자드 닉네임과는 다르게 닉 자체가 게임에 영향을 끼치기도 하고(ex. 팀 포트리스 2) 끼치지 않기도 합니다(ex. 배틀그라운드)..

애플뮤직 해지 방법, iTunes를 사용해서 해지하기 [내부링크]

오늘은 애플뮤직의 해지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처음 3개월은 무료였나 그랬던 것 같고, 그 뒤에 3달 더해서 반 년 정도를 사용했는데, 한국노래 업데이트가 거의 죽어있는 수준이더군..

배틀그라운드 사운드 설정, 가장 훌륭했던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배틀그라운드 내의 사운드 설정 중에 개인적으로 생각했을 때 가장 훌륭했던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전 배그 내에서의 훌륭한 사플을 위해 10이 넘는 사운드카드와 마찬가지로 10이..

윈도우10 스테레오믹스 설정 방법과 없는 경우 설치법 [내부링크]

오늘은 윈도우10에서 스테레오믹스를 사용하는 방법과, 글에서 소개된 내용대로 진행했는데도 발견하지 못했을 경우에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직까지 이 기능이 잘 쓰이는지는 모르겠지..

메인보드 바이오스 업데이트 가장 쉬운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메인보드의 바이오스 업데이트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옛날 메인보드에는 있는지 모르겠지만, 비교적 최근 메인보드에는 바이오스 화면 내에서 업데이트를 진행할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CPU 벤치마크를 매우 짧은 시간에 정확하게 해보는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CPU의 성능을 확인하기 위한 벤치마크를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래픽카드의 경우에는 벤치마크 테스트를 할 때 얼마나 높은 수준의 그래픽을 표현할 수 있는가에 대해서 진행하는데,..

윈도우10 부팅속도 향상시키기 위한 좋은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컴퓨터에서 부팅속도를 향상시키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적으로는 바이오스 설정 부분에서 고속 부팅을 활성화 시키면 가능한 방법이긴 합니다만, 이건 단지 부팅 자체만의 속도를 높..

배틀그라운드 하이라이트 기능 사용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배틀그라운드에서 2017년 8월 말 새로 추가된 기능인 하이라이트 기능을 사용하여 킬 부분을 저장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적으로는 하이라이트 기능이 없었을 때 모든 플레이를 전..

스팀 프레임 표시 방법, Steam 게임에만 가능한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스팀 게임에서 프레임을 표시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게임을 구동할 때 자신의 PC에서 어느정도의 프레임으로 구동이 가능한가 알아야 할 때가 있습니다. 최근에는 144 프레임 지원 모..

WebHelper의 작동이 중지되었습니다. 에러 해결법(utorrent error) [내부링크]

오늘은 제목 그대로 'WebHelper의 작동이 중지되었습니다.'라는 에러가 뜨는 것의 해결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위 에러는 토렌트 내에 있는 프로그램으로 인해 발생하는데, 평소엔 뜨지 않다가..

헤드셋 스피커에서 마이크 소리 샐때 해결법 + 7.1채널 로지텍의 경우도 설명 [내부링크]

오늘은 말 그대로 헤드셋의 스피커에서 마이크로 말하는 소리가 새는 경우와 7.1채널 로지텍 헤드셋을 USB로 연결했는데 같은 현상이 일어나는 부분에 대한 해결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부분의 헤드셋은..

윈도우10 체험지수 확인 및 비교를 통해 대략적인 성능 측정법 [내부링크]

오늘은 윈도우7에는 존재했었던 체험지수 기능을 윈도우10에서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방금 언급했듯이 윈도우7에는 존재했었던 기능이므로 윈10에서는 같은 경로대로 찾아가보면 떠있지..

리바튜너 실행 불가능한 문제 해결법 [내부링크]

오늘은 리바튜너의 버전 문제로 인해 실행 불가능한 문제의 해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경고문은 호환성 관리자, '이 PC에서 이 앱을 실행할 수 없습니다.'와 같이 뜹니다. 제작사 측에서 신버전..

svchost.exe 메모리 높게 먹는 현상 없애는법 [내부링크]

오늘은 svchost.exe의 프로세스 메모리 점유율이 급격히 높아지면서 컴퓨터의 팬도 심하게 도는 현상을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를 하다보면 아무것도 건드리지 않았는데 갑작스레..

그래픽카드 오버클럭 방법, MSI Afterburner 하나면 충분 [내부링크]

오늘은 그래픽카드의 오버클럭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CPU와 달리, 그래픽카드의 경우에는 전압을 건드리면 글카가 사망(?)까지도 갈 수 있으므로 대체로 아예 오버를 하지 않거나 전압은 건드리지..

컴퓨터 폰트 적용 방법, ttf파일 설치하는법 정리 [내부링크]

오늘은 컴퓨터에 폰트를 적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폰트를 적용한 뒤부터 바탕화면이나 폴더, 인터넷 등에 쓰는 폰트는 일일히 변경해줘야 하지만 일단 윈도우 자체에 적용만 시켜준다면 할..

윈도우10 넷프레임워크 다운부터 설치까지 설명 [내부링크]

오늘은 윈도우에서 아주 필수적으로 설치되어 있어야만하는 넷 프레임워크의 다운로드와 설치까지의 과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넷 프레임워크는 윈도우에서 제공하는 프로그램의 구동 등에 필수적으로..

배틀그라운드 프레임 최적화 방법, 이것도 함께 사용해보자 [내부링크]

오늘은 배틀그라운드 내부의 프레임 최적화 방법 중에 존재하는 한 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실상 프레임을 향상시키고자 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는데, 가장 효과가 큰게 게임 내부 그래픽 옵션..

컴퓨터 자동종료의 입맛별 2가지 방법 소개 [내부링크]

오늘은 컴퓨터를 자동으로 종료하는 방법 2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표적으로 가장 머리 쓰지않고 쉬운 방법이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법, 두 번째는 간단한 명령어를 외워서 대략적으로 종료까지의..

배틀그라운드 색감 조절법, 게임 켤 때만 자동으로 변하게 하기 [내부링크]

오늘은 배틀그라운드에서의 색감 조절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배그 자체가 색감이 좀 옛날 전쟁터 게임과 같이 밋밋한 것은 사실입니다. 그렇다고 해서, 색감이 게임에 문제가 될 수준은 아니긴 하..

디아3 칼데산의 절망 등급을 아이템에 부여하는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디아블로3에서 고대 이상의 아이템을 사용하는 경우, 그 아이템을 더 강력하게 만들기 위해 칼데산의 절망 등급을 부여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디아3에는 밸런스를 맞추기 귀찮았는지는..

디아블로3 카나이함 보석 전환 사용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디아3에서 카나이함으로 사용할 수 있는 기능들 중에 보석 전환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실상 파밍하면 넘쳐나는 보석이긴 합니다만, 카나이의 함에서 고대 아이템 보강과 같은 기능을 사용하면..

스마트폰 성능측정 어플, 안투투로 순위 알아보는법 [내부링크]

오늘은 스마트폰의 성능을 측정할 수 있는 어플을 사용해서 순위를 알아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마트폰도 컴퓨터와 마찬가지로 성능 비교는 3DMark과 비슷한 역할을 하는 어플인 안투투(AnTu..

윈도우10 부팅 usb 만들기, 윈7때보다 쉬운 방법 소개 [내부링크]

오늘은 윈도우10의 부팅. 즉, 설치용 USB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전 윈7때는 OS의 iso 파일로 받아서 다른 툴을 사용해 PC에서 인식시켜 만드는 방법이 있었는데, 이게 좀 복잡했던건지..

배틀그라운드 발소리 증폭시키는 방법(핵꿀팁) [내부링크]

오늘은 제목 그대로 배틀그라운드에서 발소리를 증폭시키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적으로 배그 플레이타임이 250시간이 넘는데, 여태까지 플레이하면서 심하게 느낀 단점은 효과음의 볼륨 조..

디아블로3 카나이함 위치, 만렙을 위해 얻어두자! [내부링크]

오늘은 디아블로3에서의 카나이함 위치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디아3 자체가 워낙 만렙부터인 게임이라 만렙까지는 아예 사용할 일이 없는 아이템이긴 합니다만, 여튼 만렙부터는 엄청나게 애용할 수 있..

XSplit 트위치 채팅창 표시 모든 방법 설명 [내부링크]

오늘은 엑스스플릿 화면에 트위치 채팅창을 띄우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내에서 엑스스플릿이 사용되기 시작하고 나서부터 활용 범위가 굉장히 증가했는데, 그에 따라 스트리밍의 퀄리티 또한..

윈도우10 엣지 삭제 및 기본 브라우저 변경법 [내부링크]

오늘은 윈도우10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브라우저인 인터넷 익스플로러 11과 엣지 중에 엣지를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17년 중순 현재, 개인적인 판단으로는 거의 쓸모가 없는 수준으..

인터넷 도구모음 활성화 및 비활성화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기본 기능인 도구모음을 활성화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익스플로러 구버전에는 기본적으로 활성화가 되어 있는 상태로 알고 있는데, 아마 10인가 11 버전부터는..

openload 다운로드 방법 설명 [내부링크]

오늘은 openload 영상의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리저리 영상을 보려고 웹을 다니다 보면 간혹 오픈로드로 업로드된 경우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올라와 있는 영상마다 받는 방법이 제..

윈도우10 캡쳐도구 경로와 실행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윈도우10에 기본적으로 존재하는 툴인 캡쳐도구의 경로와 실행 등에 대해서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은 캡쳐도구 사용할 필요 없이, 키보드의 PrtScn(프린트 스크린) 키를 사용해서 클립보드에 현재 윈..

키보드 자판 변경 단축키 변경하는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기본적으로 언어 변경 단축키가 'Shift + Alt'로 설정되어 있는 경우의 윈도우 10 기준 변경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단축키라는게, 기존에 있는 기능을 좀 더 편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맞춰..

그래픽카드 메모리(램) 확인하는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컴퓨터에서 사용 중인 그래픽카드의 램을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윈도우라도 어느정도는 다른 확인 방법을 사용하고 있으므로, 전용 툴을 통해서 확인해볼 것입니다. 최근에..

응용 프로그램을 제대로 시작하지 못했습니다 0xc000007b, 가장 간단한 해결법 [내부링크]

오늘은 제목 그대로 0xc000007b 에러를 가장 쉽게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실상 에러 중에 나름 꽤 골치아프게 해결했던 기억이 있는데, 다른 글들에서 하라는 다양한 방법보다는 이 글..

수강신청 서버시간 정확하게 확인하는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수강신청 등의 신청을 할 때, 서버 시간을 미리 확인함으로써 서버가 열리는 시간에 정확히 입장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말 그대로 PC의 시계나 폰 시계만을 확인하면서도 어느정도 정..

오토핫키 명령어 쉽게 찾고 공부해보는법 [내부링크]

오늘은 존재하는 프로그래밍 언어 중에서 그나마 쉽게 접할 수 있고 만들 수 있는 오토핫키의 명령어를 쉽게 찾고 공부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프로그래밍이라는 것이, 기본적으로 다른 언어를..

윈도우10 지뢰찾기 설치 방법 소개 [내부링크]

오늘은 윈도우10에서의 지뢰찾기 설치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적으로 기억하기론 7버전까지는 기본적으로 게임이 설치되어 있었던 것으로 생각됩니다만, 이후 버전부터는 OS와 함께 기본적으로..

크롬 쿠키삭제를 통해 개인정보 유출 방지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크롬을 시크릿모드로 사용하지 않으면 생기는 쿠키를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개인만 사용하는 PC라면 어떻게 사용하든 상관은 없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만, 공용 PC에서 사용했을..

인터넷 익스플로러 버전확인 및 버전 내리는법 [내부링크]

오늘은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버전을 확인하는 방법과 다운그레이드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대부분의 사이트에 접속하는데는 버전에 따른 문제가 없으나, 아직까지 공공기관 등에서 사용하는 웹은..

컴퓨터 백신 프로그램 OS별 순위 정보 [내부링크]

오늘은 컴퓨터에서 필수적으로 사용해야 할 백신 프로그램의 OS별 순위 정보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백신이라고 해서 아무거나 깔아버리면 정작 백신은 깔려있는데 PC에 바이러스가 줄줄 샐 가능성이 높..

안드로이드 벨소리 제작과 적용 방법 설명 [내부링크]

오늘은 안드로이드를 사용 중인 스마트폰에 사용할 수 있는 벨소리를 만드는 방법과 그걸 적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아이폰은 .m4r 확장자로 만들어야 하는 것으로 기억하고 있는데, 안..

윈도우10 숨김파일 설정과 찾는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제목 그대로 윈도우10 기준으로 파일을 숨기거나 그 숨겨진 파일을 찾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프로그램과 같은 것들을 사용해서 파일을 잠그거나 하지 않는 이상은 그나마 이게 편한 방법..

windows old 삭제를 통해 용량 확보하는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갑작스레 용량을 차지하는 windows old 파일의 삭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약 10일정도 전에 반년 넘게 안하던 윈도우 업데이트 과정을 거쳤는데, 그 때문인진 모르겠지만 old..

디스코드 사용법, 그리고 팁 [내부링크]

오늘은 음성채팅이 가능한 디스코드의 사용법과 팁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디스코드는 토그온과 같은 것들보다 접근이 간단용이하면서 스카이프처럼 일일히 그룹에 초대하고 통화걸기를 하지 않아도 됩..

안드로이드 컴퓨터 연결방법, 삼성폰 기준 [내부링크]

오늘은 안드로이드를 사용 중인 삼성 스마트폰의 PC 연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연결이야 폰이랑 PC를 USB를 사용하여 연결하면 그만이긴 합니다만, 그 뒤에 제대로 인식이 되지 않는 경우가 있으..

윈도우10 업데이트를 통해 최신 버전으로 올리는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윈도우10에서 업데이트를 통해 시작메뉴가 고장나는 등의 버그를 고치거나 기능을 향상시키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여태까지 본 사람중의 일부는 업데이트 과정을 거치면 속도가 느려진다..

안드로이드 버전을 간단하게 알아보는 법 [내부링크]

오늘은 안드로이드 OS를 사용하는 스마트폰에서 버전을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버전으로는 현재 어떤 기능까지 사용이 가능한가, 루팅과 같은 개조(?)가 가능한가, 어플을 사용할 수 있는..

레이저 코텍스 게임부스터 설치~ 사용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레이저 코텍스의 설치부터 내부에 있는 게임부스터 기능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최근에 배틀그라운드라는 게임이 나오게 되면서 하게 되었는데, 최적화가 현재까지는..

기가인터넷 속도측정 방법, 액티브 설치 없이 간단하게 [내부링크]

오늘은 기가인터넷의 속도측정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적인 기억 상 100메가 랜을 10년 넘게 사용해온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만, 최근에는 기가랜이 대부분 대세가 되어서 여러 집이나 건물에..

배틀그라운드 수직동기화 사용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최근 얼리 액세스로 오픈한 배틀그라운드의 수직동기화 기능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게임 자체가 모니터 주사율에만 맞춰서 프레임이 유지되는지는 확인하지 못했습니다만, 현재..

알약 실행안됨 문제의 유일한 해결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알약 백신이 컴퓨터에서 실행되지 않는 경우에 대한 해결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종종 PC에 사용 중인 백신이 바이러스 등의 문제에 의해 켜지지 않는 경우가 발생하는데, 이런 경우에는 당..

블루스택2 루팅된 파일 받는 방법 소개 [내부링크]

오늘은 블루스택2의 루팅버전을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존하는 플레이어들 중에서 개인적으로 확인했던 루팅의 설정이 매우 간단했던 플레이어는 녹스와 미뮤입니다만, 블루스택의 경우..

후후 통화녹음 설정 및 파일 실행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어떤 번호로 왔는지 쉽게 알 수 있게끔 도와주는 어플인 후후에서의 통화녹음 설정과 녹음된 파일을 실행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아이폰의 경우에는 통화녹음 자체를 허용하..

윈도우 시간 동기화, 정확한 시간을 원한다면? [내부링크]

오늘은 윈도우 시간을 동기화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자동'으로 맞춰져 있어도 표준 시간과 조금씩 어긋남이 생기는 것은 어쩔 수 없는 문제라고 생각합니다만, 자주 동기화 부분의 설..

d3dx9_30.dll 부재로 인한 에러시 해결법 [내부링크]

오늘은 d3dx9_30.dll 파일의 부재로 인해 뜨는 에러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런 에러는 보통 없는 dll 파일을 따로 구해서 컴퓨터 비트 수 별로 지정된 폴더에 넣는다거나, 또는 다이..

윈도우10 듀얼모니터 설정법 정리 [내부링크]

오늘은 윈도우10 기준의 듀얼모니터 설정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본적으로 모니터를 1대 사용중이라고 가정했을 때, 새로 하날 사서 더 꼽게 되면 새로 꼽힌 모니터가 2번이 됩니다. 즉, 애초에..

모니터 144hz 설정법과 불량화소, 빛샘 테스트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144hz를 지원하는 모니터에 한해 144hz를 설정하는 방법과 초기 모니터의 불량화소 및 빛샘을 테스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는 '그래픽카드 출시 스펙'보다 '신규 게임들이 원하는..

안드로이드 문자 백업 방법 (+ 카톡 백업 포함) [내부링크]

오늘은 안드로이드 OS 스마트폰에서 문자를 백업하고 복원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마트폰을 다른 것으로 바꿀 때 사진과 같은 것은 그냥 PC에 USB를 꼽아서 옮기면 되는데, 문자와 같은 처음..

컴퓨터 날짜 변경 방법(정확한 시간으로 바꾸는법) [내부링크]

오늘은 컴퓨터의 날짜를 자신이 임의로 변경하는 방법과 정확한 시간으로의 조절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끔 사용중인 윈도우를 보면 현재 시각과는 전혀 다른 날짜나 시간으로 맞춰져있는 것을..

컴퓨터 그래픽카드 확인 방법 2가지 정리 [내부링크]

오늘은 사용 중인 PC에서 사용 중인 그래픽카드를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게임 구동에 영향을 가장 크게 미치는게 그래픽카드인 만큼, 어떤 게임의 구동이 가능한지 확인하기 위해서는 모..

윈도우10 방화벽 예외 설정하는 방법 설명 [내부링크]

오늘은 윈도우10에서 방화벽 전체 해제가 아닌, 자신이 필요로 하는 프로그램에 대해서만 예외 설정을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실상 방화벽이 문제가 될 때 아예 해제해버리는게 가장 단순하..

샤오미 스마트폰 팝업 광고 없애는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샤오미 스마트폰에 뜨는 Tools 팝업 광고를 없애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에 샤오미 홍미4 프라임을 구매했는데, 개인적으로 안드로이드 폰은 거의 사용해보지 않아서 롬이나 언락에..

스카이프 화면공유 방법 간단설명 [내부링크]

오늘은 스카이프에서의 화면공유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기능은 딱 화면만 공유해주는 기능으로, 상대방에게 어떤 화면을 보여주거나 뭔가를 알려주고 싶을 때 사용합니다. 단점이라면 딱 화면..

알파스캔 1659 USB 모니터 윈도우10에서 사용하는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알파스캔의 1659 모니터를 윈10에서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적인 모니터는 잭을 그래픽카드에 꼽기 때문에 별도의 드라이버의 설치가 필요없습니다만, 이 모니터의 경우 USB를..

안드로이드 포켓몬고 gps 조작 방법 정리 [내부링크]

오늘은 안드로이드 기기로 포켓몬고를 플레이 할 때 위치를 조작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글을 시작하기 전에, 이 툴의 사용은 당연히 포켓몬고의 게임 플레이 규정에 어긋나는 것이므로 이 점..

윈도우10 마이크 설정 방법, 기초적인 팁에 대해 [내부링크]

오늘은 PC 마이크를 사용한다면 꼭 알아야할 정보이면서 아주 기초적인 내용이지만, 모르는 분들을 위해 볼륨을 큰 폭 또는 작은 폭으로 조절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적으로 이 글을 따라..

카카오톡 백업 복구, 친구목록과 대화내역까지 이어가는법 [내부링크]

오늘은 다른 스마트폰 등의 모바일 기기로 중요 내용을 옮길 때 거쳐줘야 하는 작업 중 하나인 대화 및 대화방 내용의 백업 및 복구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원래는 이런 기능이 없었어서 개인적으..

엑스스플릿 다운 및 사용법에 관해 정리 [내부링크]

오늘은 엑스스플릿의 다운로드부터 사용방법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툴은 초기 버전부터 최근까지 사용 방법에 대해서 큰 차이가 없는데, 때문에 구버전을 사용하더라도 사용법에 대해서는 거의 변하지 않..

iptime 공유기 초기화, 1분이면 할 수 있는 방법들 [내부링크]

오늘은 아이피타임의 공유기를 초기화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용하다가 내부에 변경하고자 하는 내용이 있는데, 비밀번호를 모르는 등의 문제가 생긴 경우에는 초기화 과정을 거쳐줘야 합니..

mp3 편집을 골드웨이브로 빠르게 해보는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mp3 파일의 편집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본적으로 음악 파일의 경우에는 따로 편집할 필요가 없으나 추출한 파일이라던가 하는 것들에 대해서는 어느정도 편집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그..

아이폰 배터리 수명 확인, 이정도 사용했으면 바꾸자 [내부링크]

오늘은 아이폰 배터리의 수명을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수명이라 함은 사용을 하지 못할 정도의 수준까지 사용해서 배터리가 더이상 제역할을 못하는 것이 평균적이라고 생각되나,..

윈도우10 시작프로그램 추가 및 관리하는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윈도우10을 사용함에 있어서 시작프로그램을 추가 및 관리하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런 작업은 따로 툴이 없어도 쉽게 가능한데, 윈도우 8을 포함한 모든 뒤의 버전에는 이전인 7 이하보..

아이폰 시리얼넘버 확인 방법 ~ 응용 [내부링크]

오늘은 아이폰의 시리얼넘버를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시리얼넘버는 크게 3가지로 확인이 가능한데, 첫 번째로 '기기 후면', 두 번째는 '제품을 받았을 때 들어있던 상자', 세 번째는 설..

아이폰 카메라 무음 설정하는 방법, 이것만 따라하세요 [내부링크]

오늘은 아이폰을 포함한 iOS를 사용중인 기기의 카메라 셔터음 + 스크린 샷 음을 무음으로 바꾸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밖이나 그런 경우는 상관이 없는데, 조용해야 할 환경에서 스크린 샷이나..

제닉스 키보드 드라이버 다운 ~ 설치방법에 대해 [내부링크]

오늘은 제닉스 키보드 드라이버를 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우스나 키보드와 같은 제품들은 기본적으로 드라이버가 없어도 정상적으로 작동하는데, 드라이버가 있다면 좀 더 세부적인 설정을..

파판14 게임패드 진동 켜는방법(듀얼쇼크4, 엑박패드 기준) [내부링크]

오늘은 파판 한국서버를 기준으로 현존하는 대표적인 게임패드 2종을 사용할 때 진동을 켜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적으로 패드 플레이를 좋아하는터라(손을 책상 위에 안올려도 됨) 지원하는..

크롬 방문기록 삭제방법 + 시크릿 모드 사용 [내부링크]

오늘은 구글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함에 있어서 방문기록을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이 사용하는 PC의 경우, 제대로된 백신과 윈도우 방화벽 정도만 사용해도 개인정보의 유포에 대한..

컴퓨터 비트확인 방법 간단한 2가지 설명 [내부링크]

오늘은 컴퓨터의 비트를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새 사용되는 대부분의 PC는 64비트라서 32비트 프로그램도 함께 구동이 가능합니다만(64비트를 대상으로 만들어진 툴보다는 낮은 효율로..

윈도우10 마우스 감도 등의 설정을 쉽게 바꾸는법 [내부링크]

오늘은 윈도우 10을 사용할 때 마우스 관련 설정 진입을 통해서 감도 등의 설정을 세부적으로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제 윈10이 나온지도 1년이 넘은 것으로 기억합니다만, 그로 인한..

오버워치 호환되는 그래픽 카드를... 에러 해결방법에 대해 [내부링크]

오늘은 오버워치를 실행할 때 '호환되는 그래픽 카드를 찾을 수 없습니다.'라고 뜨는 에러의 해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게 보통 그래픽카드가 오버워치를 지원하지 못하거나 컴퓨터에서 다이렉..

파판14 매크로 입문 팁 설명 [내부링크]

오늘은 파이널판타지14 온라인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기능인 매크로 입문(?) 과정에 필요한 팁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개인적으로 RPG 게임은 앞서 마비노기 정도밖에 오래 즐긴게 없어서 그런지..

모바일게임 그래픽 향상시키기, 앱플레이어와 Nvidia 제어판을 사용 [내부링크]

오늘은 PC로 모바일 게임을 구동하는 경우(대표적으로 블루스택, 녹스, 미뮤 등), 엔비디아의 그래픽카드를 사용하는 경우에 한해 그래픽의 퀄리티를 높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바일게임의..

창모드를 지원하지 않는 게임을 강제 창모드 시키는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제목 그대로 강제로 창모드를 적용시키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부분의 게임에서 기본적으로 창모드를 지원하므로 '창모드가 안되는 게임도 있나?' 하는 분들이 계실 것으로 생각됩니다..

제닉스 마우스 드라이버 다운 및 사용후기 [내부링크]

오늘은 제닉스 마우스 드라이버의 다운로드부터 사용 후기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최근까지 커세어의 마우스를 사용했으나, 가격 대비 품질이 뛰어난 편이 아닌데다 손에 땀이 생기면 마우스가..

미뮤 최적화 설정, 간단하게 진행해보기 [내부링크]

오늘은 최적화라고 말하기는 말이 좀 아깝지 않나 싶은 글을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서론부의 시작이 이렇다고는 하더라도, 유저가 플레이 하는데 가장 필수적으로 건드려야 하는 부분이므로 글을 작성하긴 했..

mp3 ogg 변환, 사이트 사용으로 간단하게 진행하는법 [내부링크]

오늘은 mp3 파일을 ogg 파일로 변환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음악이나 영상 파일의 확장자라는게 한 가지의 종류만 있는게 아니므로 어떤 때는 mp3가, 또 어떤 때는 또 다른 것이 필요한 경우가..

윈도우10 넘버락이 자동으로 켜져있도록 설정하는법 [내부링크]

오늘은 윈도우10을 사용할 경우 자동으로 켜지지 않는 넘버락 키를 부팅한 후 자동으로 켜져있도록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넘버락을 잘 사용하지 않아서 최근에 텐키리스 키..

아이폰 컴퓨터 인식을 iTunes 없이 진행하는법 [내부링크]

오늘은 아이튠즈의 설치 없이 아이폰 등의 iOS를 사용하는 모바일 기기를 PC에 연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은 아이튠즈를 설치하게 되면 드라이버가 함께 설치되므로 PC에서 아이폰의 인..

디아3 헬퍼 다운부터 사용법까지, 암묵적 허용 [내부링크]

오늘은 암묵적으로 허용(?)된 느낌의 디아 헬퍼의 다운부터 사용 방법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적으로는 당연히 균열 등을 자동으로 돈다거나 하는 툴은 정지를 먹습니다만, 스킬만을 단순히 눌러주는 단..

토렌트 무설치버전 다운 ~ 실행 과정 [내부링크]

오늘은 토렌트의 무설치버전을 받고 실행하는 과정까지 간략하게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무설치 버전은 영어로 포터블 버전으로도 불리는데, 설치하는 것을 꺼려하거나 USB나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해서 여러..

트위치 버퍼링 줄이는 방법, 크롬 확장프로그램 사용 [내부링크]

오늘은 앞서 언급했던 팟플레이어 등을 사용해서 버퍼링 줄이는 것과는 다르게 다른 방식으로 줄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트위치가 한국 서버가 작은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최근 특정 사건으로..

와치독스2 사양 + 권장하는 하드웨어 수준 찾아보기 [내부링크]

오늘은 2016년 11월 29일에 출시되는 PC버전의 와치독스2 사양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적으로 2014년 여름에 출시했던 와치독스 PS4버전을 재밌게 플레이 했었는데, 당시에 출시일 연기 + 그래픽 하..

녹스 앱플레이어 구버전(2.3 ~ 최신) 다운로드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녹스 앱플레이어의 구버전을 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능적으로는 최신버전이 당연히 우세합니다만, 버전에 따라서 구동 가능 여부가 갈리는 어플들이 존재하므로 최신버전에서 구동이..

히오스 15판 겐지스킨, 획득 가능한 시간은? [내부링크]

오늘은 히오스를 플레이하면 겐지 스킨을 획득할 수 있는 시공의 도전자 이벤트의 시작과 끝나는 시간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블리자드 게임이 국내에만 서비스를 하는게 아니므로 이벤트의 시작 및 종..

윈도우10 암호 해제 방법, 로그인 과정 삭제 [내부링크]

오늘은 윈도우10을 설치 후 초기 기본적으로 되어있는 셋팅 중에 바탕화면 진입 전의 로그인 과정을 없애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는 없어졌는지는 모르겠으나, 아직 이 기능을 사용 중인 분..

m4a mp3 변환 사이트 소개 및 사용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m4a 파일을 mp3 파일로 간단한 방법을 통해 변환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적으로 인터넷에서 받는 소리나 음악 관련 파일들은 기존 PC에서도 아무런 부가 프로그램 없이 실행이 가능..

미뮤 데스티니차일드, 다운~최적설정 설명 [내부링크]

오늘은 미뮤로 데스티니차일드를 받고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예전에는 블루스택과 지니모션 정도로 앱 플레이어 자체가 매우 한정적이었습니다만, 최근에는 이 글에서 언급할 미뮤와 녹..

크롬 메모리 점유를 줄인 버전 미리 사용하는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크롬의 메모리 점유를 줄인 버전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본적으로 2016년 12월 초 이후의 버전부터는 점유를 줄인 버전이 공식적으로 패치되므로 이 글을 따라갈 필요는 없겠..

트위치 팟플레이어로 원본화질 시청하는 방법(간단) [내부링크]

오늘은 팟플레이어를 사용해서 트위치 방송을 원본화질로 시철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트위치 방송의 경우에는 15000K 이상으로도 화질 조절이 가능하므로 시청자는 스트리머가 플레이 하는 화..

윈도우10 내문서를 포함한 5종류 아이콘 바탕화면에 놓는법 [내부링크]

오늘은 윈도우10에서 기본적으로 자주 사용하는 내문서 아이콘 등등을 바탕화면에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윈7에서는 컴퓨터 아이콘을 통해서 설정할 수 있었는데, 10으로 넘어오면서 가장..

트위치 알림, 크롬 확장프로그램을 사용해 보았다 [내부링크]

오늘은 트위치 알림 확장프로그램인 Twitch Live의 사용 방법 + 후기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원래는 폰알림이 있긴 합니다만, 트위치는 게임 방송 플랫폼이라 PC를 사용하는 유저 또한 그만큼 많다고 생..

d3dx9_39.dll 부재로 인한 문제를 고치는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d3dx9_39.dll가 없어서 특정 프로그램을 실행하지 못하는 경우에 해결하는 2가지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첫 번째는 관련 .dll 에러를 통합적으로 해결하는 방법이며, 나머지는 직접..

XSplit 유튜브 방송하는 방법, 다운부터 정리 [내부링크]

오늘은 엑스스플릿으로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방송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XSplit을 포함한 유사 툴을 사용하면 트위치, 유스트림 등의 서비스에 방송을 진행할 수 있는데, 처음 사용하기에 약..

크롬 마우스 우클릭 해제, Pig Toolbox 사용 [내부링크]

오늘은 크롬에서 마우스 드래그와 우클릭을 해제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대부분의 커뮤니티 사이트들은 우클릭이나 드래그가 자유롭게 허용되는데, 이 블로그를 포함한 블로그 등은 우클..

윈도우10 자동업데이트 해제 방법 정리 [내부링크]

오늘은 윈도우10에서 자동업데이트를 해제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는 개인적인 생각으로 딱히 업데이트를 하지 않아도 상관없다고 보므로 추가적인 시간을 들여가면서 업데이트를 할 필..

컴퓨터로 메이플스토리M 하는 방법 설명 ! [내부링크]

오늘은 컴퓨터로 메이플스토리M을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적으로 녹스, 블루스택1, 2, 아이패드, 구버전의 안드로이드와 iOS 스마트폰을 사용해서 실행을 해봤습니다만, 일단 PC로 구동할..

아이폰 네트워크 재설정을 통해 와이파이 문제 해결하기 [내부링크]

오늘은 아이폰 등의 iOS를 사용 중인 모바일 기기의 네트워크 재설정 기능을 통해서 와이파이 관련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기기에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에 부품 자체의 문제..

놀러와 마이홈 공략, 초보들에겐 필수정보 ! [내부링크]

오늘은 놀러와 마이홈의 공략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실상 이 게임에 관해서 어떻게 적든 간에 '공략'이라는 단어보다는 '팁' 쪽이 더 어울릴 수 밖에 없습니다만, 어쨌든 제목은 저렇게 했습니다. 이..

컴퓨터 속도 느려짐 문제 해결, 시스템메카닉을 사용 [내부링크]

오늘은 컴퓨터의 속도가 느려지는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PC는 처음 샀을 때가 가장 빠르고 그 뒤로는 느려질 수밖에 없는데, 이 느려지는 부분에 대한 문제를 주기적인 관리를 통..

iOS10 메시지 기능, 크게 둘러보기 [내부링크]

오늘은 역대 iOS 업데이트 중에 아주 큰 폭으로 개선된 메시지 앱을 둘러보도록 하겠습니다. iOS 9까지는 그냥 기존 휴대폰의 문자기능만을 담당하는 역할 정도였는데, 10부터 꽤 많이 변했습니다. 10으로 올라오..

사진 확장자 바꾸기, 무설치 툴로 대량 일괄변경법 [내부링크]

오늘은 무설치 툴을 사용해서 사진(이미지 파일)의 확장자를 대량으로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미지 파일의 확장자 변경으로 아주 쉬운 방법은 그림판을 사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만, 그..

아이폰 셔터음 없애기, iOS 10 기준 설명 [내부링크]

오늘은 아이폰에서 셔터음을 없애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iOS 9 이하의 OS에서는 개인적으로 소리가 매우 크다고 인식할 정도는 아니어서 딱히 신경쓰지는 않았었습니다만, 10으로 올라오면서 너..

오버워치 닉네임 변경방법, 1회 한정 무료 [내부링크]

오늘은 오버워치에서 닉네임을 바꾸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버워치의 경우에는 블리자드사의 게임이므로 기존에 하스스톤이나 히오스, 와우와 같은 게임들을 이용한 계정과 같은 계정에 속하게..

네이버 클라우드 아이디 이전 방법(동일 주민의 경우 !) [내부링크]

오늘은 네이버 클라우드에서 아이디를 이전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는 단일 주민을 사용해서 여러개의 아이디 생성이 가능하지만, 용량의 중복적인 사용을 막기 위함인지 클라우드 계정..

아이패드 리퍼기간 알아보기 + 부가적인 설명 [내부링크]

오늘은 아이패드의 리퍼기간을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체로 기기마다 1년의 리퍼 기간을 갖고 나오는데, 1년이라는 무상 교체기간의 의미는 다음과 같다고도 볼 수 있습니다. 불량이 아..

아이폰 재부팅(검은화면 해결)과 DFU 모드 진입하는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기본적인 아이폰 강제 재부팅 방법과 추가적으로 혹시라도 포맷을 할 경우 도움이 되는 DFU 모드 진입과 해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아이폰 5를 약 4년간 사용해오면서 검은..

윈도우10 메모, 기본적으로 내장된 기능 사용하는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윈도우 10에서 메모 기능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마 이 기능이 윈도우 7부터 지원하는 것으로 기억하는데, 오래 이어져왔던 기능인 만큼 아는 분들이 많으리라 생각됩니다. 그..

오버워치 시즌2 보상과 새롭게 변경되는 내용 정리 [내부링크]

오늘은 오버워치의 시즌2를 진행하면 얻을 수 있는 보상들과 새롭게 변경되는 내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확실히 경쟁전 시즌 자체가 초기라 시스템이 안정적이지 않으며 유저들의 불만도 많았던 것은..

시작프로그램 설정 방법, 기존 셋팅 변경과 파일 등록하기 [내부링크]

오늘은 시작프로그램에 새롭게 파일을 등록하는 방법, 기존에 자동으로 켜지던 프로그램을 끄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부분은 PC가 켜질 때 필요한 툴이 함께 켜지도록 해주는 기능인데, 좋은..

컴퓨터로 와이파이 만들기, 프로그램 설치 없이 간편 셋팅 [내부링크]

오늘은 컴퓨터로 와이파이를 만드는 방법의 두번째 방법인 프로그램 설치 없이 간단하게 셋팅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적으로 와이파이 기능은 무선공유기에 직접 유선으로 연결을 해야만..

iso 파일 실행, 더블클릭 1회로 마운트가 가능한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iso 파일의 실행(즉, 마운트 과정을 통해 진행) 과정을 더블클릭 한번으로 간편하게 진행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적으로 진행하는 iso 파일을 관리하는 툴들과 '프로그램'이라는 점..

아이폰 녹음기능으로 녹음 후, 메일이나 카톡으로 쉽게 보내는법 [내부링크]

오늘은 아이폰의 녹음기능을 사용해서 녹음한 뒤, 직접 PC에 연결해서 전송하는 것이 아닌 무선으로 메일이나 카톡으로 보낸 후에 쉽게 PC에 저장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은 카메라나 녹음..

스팸문자 차단하는 방법, kt 아이폰 기준 설명 [내부링크]

오늘은 각종 번호로 원치 않는데도 불구하고 폰에 알림을 주는 스팸문자의 차단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팸문자도 070 전화와 마찬가지로 앞번호는 같고 뒷번호가 틀리게 오는 경우가 있습니..

학교생활기록부 발급방법, 교육행정정보시스템을 사용 [내부링크]

오늘은 학교생활기록부의 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살다보면 뜬금없이 필요해질 때가 존재하는데, 모교에 직접 방문하여 발급하는 방법도 있는가 하면, 시간이 없거나 귀찮은 분들을 위해 인터..

포켓몬go 컴퓨터로 플레이하는 방법 자세히 설명 [내부링크]

오늘은 증강현실 모바일게임인 포켓몬go를 PC에서 플레이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8월 현재 아직까지 대한민국에서는 특정 지역을 제외하고는 거의 안된다고 보면 됩니다. 때문에, 속초와 같은..

공유기 펌웨어 업데이트, iptime 기준의 설명 [내부링크]

오늘은 아이피타임 기준의 공유기 펌웨어 업데이트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게 펌웨어의 업데이트에 따라 운이 좋지 않으면 추가적인 에러가 생기거나 기존 기능의 문제가 생길 수도 있지만, 대부..

크롬 즐겨찾기 내보내기 및 더 편리한 방법 소개 [내부링크]

오늘은 크롬에서의 즐겨찾기(북마크) 관련 백업 및 복원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본적으로 인터넷 익스플로러와 같은 수동 백업, 복원과 구글 계정을 사용한 자동 방법 총 2가지가 존재합니다. 단..

컴퓨터로 닌텐도하기, 최신버전의 에뮬과 한글판 다운 및 설정 [내부링크]

오늘은 컴퓨터로 .nds 파일을 구동하기에 앞서 필수적으로 있어야 할 에뮬의 최신버전과 한국어판의 다운로드 및 초기 설정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것들 외에도 .gba 파일과 같은 것을 정상적으..

오버워치 시즌1 보상, 기존 내용 + 경쟁전 포인트 관련 정리 [내부링크]

오늘은 오버워치 시즌1 보상에서 경쟁전 포인트 부분에 함께 추가된 내용을 통틀어서 종합적으로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앞선 6월 28일 시작된 시즌1의 경우에는 초기에 참여 보상으로 주는 것들과 1승을 할 때마..

0xc000007b 오류를 포함한 여러 dll 부재 문제의 통합 해결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제목 그대로 '응용 프로그램을 제대로 시작하지 못했습니다(0xc000007b)'에러와 여러 dll 파일의 부재 문제를 통합해서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체로 이런 에러들은 웹 상에서 대..

msvcp100.dll 다운 및 오류 해결 방법에 대해 [내부링크]

오늘은 msvcp100.dll 파일의 부재로 인해 생기는 에러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앞서 부재라고 언급했듯이 에러는 대체로 '~가 없어 프로그램을 실행할 수 없습니다.' 꼴로 나타납니다...

SSD 보는법, 벤치마크까지 한번에 무설치 툴로 확인하기 [내부링크]

오늘은 SSD의 세세한 정보 및 벤치마크를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실질적으로 사용자의 입장이라면 사용 중인 SSD의 제조사와 모델명, 성능 정도만 알면 되기에 이 글에서 소개하는 툴 정..

폴아웃4 모드 적용법, 넥서스모드 가입부터~ 정리 [내부링크]

오늘은 폴아웃4에 모드를 적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드를 지원안하는 게임을 그냥 플레이해도 상관은 없습니다만, 지원하는 만큼 그래픽 등의 품질이나 게임 시스템을 입맞에 맞춰가며 조..

gba 실행기, 한글패치 및 최신버전의 다운 및 사용법 [내부링크]

오늘은 gba 파일을 실행할 수 있는 실행기의 한글판과 영문 최신버전의 다운로드 및 간단한 사용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실상 gba 파일을 실행하려면 VisualBoyAdvance라는 툴이 필요한데, 받기..

윈도우7 부팅속도, 가장 효율적인 향상 방법에 대해 [내부링크]

오늘은 윈도우7을 기준으로 컴퓨터의 부팅속도를 증가시키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본론에 앞서 가장 영향을 많이 끼치는 것은 SSD로의 교환이긴 합니다만, 그럴 금전적이나 시간상의 여유..

팩토리오 공략, 맨땅에 헤딩하는 유저 필독 [내부링크]

오늘은 자동화 공장을 건설하는 게임의 팩토리오의 처음 시작하는 유저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극초반부 공략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른 여러 초반 자세한 튜토리얼을 제공하지 않는 게임과 같이 이..

d3dx9_40.dll 오류, 확실한 해결 방법에 대해 [내부링크]

오늘은 d3dx9_40.dll 관련 에러의 해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에러는 다른 것들(하드웨어적으로 문제, 블루스크린 등의 여러가지 색을 가진 스크린, 검색해도 정확한 해결법이 나와있지 않은..

그래픽카드 확인법, 이것만 기억하세요 [내부링크]

오늘은 그래픽카드 확인 및 자신이 플레이하고자 하는 게임이나 툴의 사양에 해당 그래픽카드가 충족되는가에 대한 여부를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은 개인적으로 작성했던 앞선 글과..

삼성 SSD 매지션을 통한 초기 최적화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삼성 매지션을 사용하여 SSD에 OS가 들어있는 데이터를 옮긴 이후에 PC를 최적화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 전용 툴이므로 타 기기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일반적으로 데이터를 HDD..

아이폰 노래 빼기, 알송으로 매우 쉽게 가능 [내부링크]

오늘은 아이폰과 같은 애플 iOS를 사용중인 기기에서 음악을 빼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존 아이튠즈로는 넣는 것은 가능하나 빼는 것은 불가능한데, 이는 저작권 문제와 관련되어 있는 것으로..

스팀 환불, 이렇게 하면 된다 [내부링크]

오늘은 스팀 게임의 환불을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은 이게 어떤 게임인지 알아보고 사지만, 그렇지 않고 사거나 생각보다 실망한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구매한지 2주일 이내이..

윈도우7 캡쳐도구, PrtSc와는 다른 캡처 기능 설명 [내부링크]

오늘은 윈도우7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기능 중 하나인 캡쳐도구의 사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적으로는 프린트 스크린 키를 이용해서 화면을 일시적으로 캡쳐한 뒤에 그림판 등의 위치에 붙여넣..

삼성 SSD 마이그레이션 툴, 다운로드부터 사용법까지 [내부링크]

오늘은 삼성 SSD에 기존 PC의 데이터를 옮기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과정을 거치기 위해서는 제목과 같이 따로 마이그레이션 툴이 필요한데, 이 툴을 사용하려면 SATA SSD to USB 케이블이 필..

오버워치 시즌보상, 무기, 스프레이, 아이콘 정리 [내부링크]

오늘은 오버워치의 시즌1을 기준으로 기본적인 내용과 참여 보상, 경쟁전 포인트로 구입 가능한 무기, 등수별로 얻을 수 있는 스프레이와 아이콘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5월 24일날 출시되면서 약 한달..

아이폰 GBA, 순정(탈옥X)일 경우에 구동하는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아이폰으로 GBA 에뮬을 구동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앞서 탈옥된 iOS 기기를 바탕으로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작성한적이 있는데, 현재는 탈옥툴이 거의 배포되지 않는 상태라고 봐도..

XSplit 녹화, 화질과 경로 설정 방법 설명 [내부링크]

오늘은 영상 녹화 및 스트리밍 관련 툴인 XSplit Broadcast의 녹화와 관련된 기능을 다루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적으로 이 툴은 스트리밍을 목적으로 사용하는데, 녹화기능도 함께 제공되고..

SSD 용량확보, SpaceSniffer를 통해 효율적으로 [내부링크]

오늘은 SSD를 포함한 저장공간의 용량 확보를 효율적으로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바일 기기나 PC나 우선적으로 건드려야할게 캐시 삭제와 같은 자잘한 부분이 아니라, 저장공간 내부에 존재..

하드 속도 측정, SSD와 HDD를 비교해보는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하드(HDD)의 속도 측정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중가 이상의 PC에는 OS를 SSD에 담아서 사용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라 기본 저장공간이 하드가 되는 경우는 점점 드물어지고 있습니다. SS..

윈도우7 업데이트 끄기, PC의 전체적인 속도 유지 [내부링크]

오늘은 윈도우7을 기준으로 OS를 처음 깔 때 권장 설정을 사용한 경우에 자동으로 활성화 되는 업데이트를 끄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적으로는 성능쪽의 문제가 없다면 업뎃하는 것을 권장하..

블루스택 initializingGame 멈춤 에러 해결하는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블루스택을 처음 깔 때 뜰 수 있는 에러중 하나인 'initializingGame 초기화 중 = 게임 초기화 중' 화면에서 멈추는 현상을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설치 초기에 단지 '초기화' 하..

AMD CPU 온도 측정 프로그램, CoreTemp [내부링크]

오늘은 AMD CPU를 사용할 때 쓰기 좋은 온도 측정 툴인 CoreTemp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사용 중인 데스크탑의 경우에는 인텔, 엔비디아 제품을 사용하고 있으며, 노트북은 CPU와 GPU 둘 다..

아이폰 용량 늘리기, 3가지 방법 ! [내부링크]

오늘은 아이폰 등의 iOS를 탑재한 모바일 기기의 용량을 늘리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64기가를 사용하는 분들의 경우에는 관리를 하지 않아도 딱히 문제가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만, 그렇지..

구글 크롬 포터블을 최신 버전으로 받는 방법 설명 [내부링크]

오늘은 구글에서 제공하는 브라우저인 구글 크롬의 무설치버전을 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세계 대부분의 국가가 이 앞의 수 년 간 크롬 브라우저의 순위가 1위였는데, 올해 3월을 기점으로 국..

그래픽카드 온도 측정, 설치과정 없이 확인해보기 [내부링크]

오늘은 그래픽카드를 포함한 PC 내부 온도 측정 가능한 하드웨어의 온도를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PC가 정상적으로 구동되고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자주 사용하는데, 부품을 사서 설..

크롬 우클릭 해제, 확장프로그램을 사용해 활성화 [내부링크]

오늘은 크롬을 사용하는 경우, 기본적으로 우클릭을 막아놓은 사이트를 확장프로그램으로 해제시키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우클릭 등의 기능을 통해 영리적이거나 불펌을 목적으로 자료를..

아이폰 유심 빼는법, 애플 기종의 공통적인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아이폰 내부에 있는 유심을 넣을 수 있는 공간을 뽑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안드로이드 OS 스마트폰의 유심 교체를 해보진 않아서 모르지만, 본 적은 있기에 아마 대부분이 배..

7zip 분할압축 방법 소개 [내부링크]

오늘은 압축 관련 툴 중 하나인 7zip에서의 분할압축을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적으로는 기본적으로 지원하는 압축 기능을 사용하는 편이나, 분할의 경우에는 대부분이 업로드 제한이나 U..

토탈워 워해머 사양 정보와 권장 셋팅 알아보기 [내부링크]

오늘은 스팀 시간(태평양 표준시, PST) 기준으로 16년 5월 24일 출시한 토탈워의 사양 정보, 그리고 하옵부터 상옵까지의 권장 셋팅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에서는 존재하는 모든 하드웨어 부품을..

7zip 포터블, 항상 무설치의 최신버전을 받는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압축 관련 툴 중 하나인 7zip의 포터블 버전을 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자주 사용하는 툴로는 이것과 반디집, 알집 정도가 있는데, 개인적으로 유저 인터페이스는 반디집쪽이 우세..

아이폰 배터리 광탈, 배터리 문제인지부터 확인하기 [내부링크]

오늘은 아이폰의 배터리가 광탈하는 것에 앞서, 이게 기기의 문제인가 배터리의 문제인가를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확실히 광탈하는 이유는 여러가지 요인이 있고, 이게 기기 자체만의 요..

컴퓨터로 폰게임 하는 방법, 가장 나은 플레이어 추천 ! [내부링크]

오늘은 컴퓨터로 폰게임을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수 년 전만 해도 지니모션에 직접 모바일 OS를 설치한다던가, 그나마 편하지만 설치 부분에 대해서 불안정한 블루스택을 사용한다던가 하는..

완전 삭제 프로그램, 포터블 버전의 IObit Uninstaller [내부링크]

오늘은 개인적으로 사용해본 3가지 완전 삭제 툴 중에서 가장 사용하기가 편한 IObit Uninstaller의 포터블 버전의 다운부터 사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포터블 버전의 툴은 갖고 있으면 어디서나 쉽게..

0xc000007b 에러 해결, 가장 권장하는 한 가지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0xc000007b 응용 프로그램 오류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게 보통 특정 .dll 파일이 없거나 하는 등의 이유로 발생하는데, 모든 0xc..7b 에러가 같은 .dll 파일의 부재로 나타나..

듀얼쇼크4로 다크소울 시리즈를 플레이 하는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제목 그대로 PS4의 듀얼쇼크4를 사용해서 다크소울 시리즈를 플레이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닼소 1은 모르겠지만, 2와 3의 경우에는 PC로 구동해봤을 때, 듀숔4를 사용하면 화면이 계..

d3dx9_43.dll 에러의 해결 방법들을 정리 [내부링크]

오늘은 d3dx9_43.dll 에러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이런류의 에러들은 특정 게임을 실행하고자 할 때 자주 보이는데, 다이렉트X와 관련된 .dll 파일들이 PC 내에 설치되지 않아서..

Rufus 사용법, 포터블 버전의 다운부터 윈도우 설치까지 [내부링크]

오늘은 개인적으로 최고의 부팅 USB 만들기 툴이라고 생각하는 Rufus의 다운로드부터 사용 방법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원래는 UltraISO 툴을 자주 사용했었는데, 툴 자체가 부팅 USB 제작에만 초점이 맞춰진..

윈도우10 최적화, 필수적인 것들 위주 정리 [내부링크]

오늘은 윈도우10을 사용함에 앞서, 필요없는 기능들을 꺼줌으로써 체감속도를 어느정도 높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체적으로 고사양의 PC보다는 저사양의 PC의 경우에 이 방법들을 사용함으로..

강력한 프로세스 초기화 툴, 3DP Cleaner [내부링크]

오늘은 개인적으로 여태 사용해본것들 중에서 가장 가벼우면서도 단순한 프로세스 초기화 툴인 3DP Cleaner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체적으로 PC를 사용하다 보면 자신이 따로 설정하지 않았음에도 불..

컴퓨터 이름 바꾸기, 핵심요약정리 [내부링크]

오늘은 컴퓨터의 이름을 바꾸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PC의 이름은 어떻든 간에 그냥 쓰기 마련인데, 특정 게임이나 프로그램들의 경우에는 경로에 한글이 들어가면 제대로 실행이 되지 않는..

공유기 비밀번호 설정법, iptime 기준의 설명 [내부링크]

오늘은 공유기의 비밀번호를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실상 다양한 회사의 제품들이 존재합니다만, 기존에 구입할 수 있는 공유기들 중에서 대부분이 사용하는 iptime을 기준으로 설명을..

아이폰 USB 드라이버만 설치 후 인식시키는법 [내부링크]

오늘은 iTunes를 설치하지 않고 USB 드라이버만을 설치해서 아이폰을 PC에 인식시키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적으로 삼성 안드로이드 계열의 스마트폰을 사용할 때 필요한 Kies 또한 아이튠즈..

오버워치 사양체크, 권장하는 셋팅에 대해 [내부링크]

오늘은 곧 정식 출시되는 오버워치가 자신이 사용 중인 PC에서 구동 가능한가의 여부와 개인적인 권장 셋팅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블리자드의 게임은 대체적으로 사양의 기준을 낮게 잡는지는 모르겠습..

윈도우7 무비메이커 다운로드, 설치, 실행 과정 [내부링크]

오늘은 윈도우7을 포함한 OS 버전별 무비메이커의 다운로드부터 설치 과정 및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적으로 동영상 편집 부분에 대해서는 크게 관심을 가지던 부분이 아니므로 전문가가 어떤..

윈도우7 타이머를 통한 PC 자동종료하기 [내부링크]

오늘은 윈도우7에서 지정한 시간 후에 자동으로 종료되는 타이머를 통해 예약종료를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평상시에 보는 백신 등의 유틸리티를 보면 '어느 작업 이후에 자동 종료'..

움짤만드는법, 꿀캠을 포함한 3가지 방법에 대해 [내부링크]

오늘은 움짤만드는 3가지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움짤이라는게 대충 움직이는 이미지 정도로 생각하면 되며, 이를 목적으로 만들어진 툴이 있는 반면, 사용할 이미지를 일일히 캡쳐해서 움짤로 만..

디스크조각모음 프로그램, Smart Defrag 5 [내부링크]

오늘은 HDD의 지속적인 사용에 의한 증가하는 단편화율을 줄이는 방법인 디스크 조각모음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에는 대부분 OS를 SSD에 담아서 사용하기 때문에 부팅 속도가 매우 빨라졌고 그로..

노트북으로 PC게임 스트리밍 플레이를, Moonlight PC [내부링크]

오늘은 노트북을 사용해서 PC게임(다른 컴퓨터)의 화면을 불러와서 플레이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와 유사한 기능으로는 PS4의 화면을 PSVita에 불러와서 플레이 하는 방법, PC의 화면을 Nv..

윈도우10 검색창 오류 해결하기 [내부링크]

오늘은 윈도우10 기준으로 검색창이 작동하지 않을 때 다시 사용이 가능하게끔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실상 가장 검색 하지 않고 딱 떠오르는 방법은 재부팅입니다만, 고작 이정도의 문제..

d3dx9_42.dll 에러 해결하는 2가지 방법에 대해 [내부링크]

오늘은 d3dx9_42.dll 관련 에러를 해결하는 2가지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본적으로 이런 에러들의 경우 말 그대로 특정 dll 파일이 PC 내의 필요한 경로에 존재하지 않기 때문인데, 다이렉트X 툴..

윈도우7 관리자권한 여부와 얻는 방법에 대해 [내부링크]

오늘은 윈도우7 OS 기준으로 관리자 권한을 얻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적으로 어느 OS에서나 프로그램을 실행하는 것은 사양만 갖춰지면 가능한데, 관리자 계정만 접근이 가능한 부분들이 따..

오류코드 80244019 업데이트 관련 오류 해결법 [내부링크]

오늘은 윈도우 업데이트를 진행하는 경우, 추가된 업데이트 내역을 확인하지 못하는 경우에 발생하는 오류코드인 80244019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적으로 이런 오류코드들의 경우에..

블루스택 구버전(0.5 ~ 최신)을 전부 받는 방법에 대해 [내부링크]

오늘은 블루스택의 현 버전을 포함한 구버전을 모두 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원래 예전에는 네이버 소프트웨어 페이지를 통해서 블택을 모두 받을 수 있었는데, 그 방법이 막혔던 것으로 기억..

BlueStacks is already installed on this machine 에러 해결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제목대로 블루스택을 설치하려고 시도하는 도중에 뜨는 에러인 BlueStacks is already…의 해결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말 그대로 블택이 이미 설치된 상태이므로 진행이 불가능하다는 말인..

디비전 북미 한정 외형 4종 얻는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더 디비전의 유플레이 북미 계정에 한정해서 지급하는 외형 4종을 얻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디비전 북미의 특정 페이지에 'AGENTORIGINS'를 입력하게 되면, 앞서 언급했듯이 외형을 얻을..

다이렉트X 다운로드, 설치 진행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게임이나 여러 프로그램을 실행할 때 필요한 다이렉트 X의 다운부터 설치 과정, 그리고 이걸로 해결되지 않을 경우 .dll 파일의 부재 문제를 개인이 직접적으로 찾아서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인스타그램 동영상 저장, 크롬 브라우저로 진행해보기 [내부링크]

오늘은 인스타그램의 동영상을 저장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PC 기준의 설명이며, PC로는 인스타 자체의 사진은 우클릭 후 저장으로 쉽게 가능한데, 영상의 경우에는 우클릭을 하더라도 따로 저..

iOS 9.3 나이트시프트(Night Shift) 기능 사용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수면에 영향을 주는 파란 빛을 차단시키는 기능인 나이트시프트의 사용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람의 생체주기는 실질적으로 빛의 영향을 받는데, 이 빛의 영향으로 잠을 쉽게 잘 수 있는..

카카오톡 글씨체와 크기를 변경하는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대한민국에서 주로 사용되는 메신저 중에 대표라고 할 수 있는 카카오톡의 폰트 크기와 글씨체를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실상 카톡을 포함해 모바일 OS 자체의 폰트를 통째로 바..

디비전 사양, 구동 여부, 개인적인 추천 옵션 정리 [내부링크]

오늘은 16년 3월 8일에 출시한 톰 클랜시의 더 디비전의 사양 및 구동여부 +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사양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실상 PS4 등의 콘솔유저는 사양에 신경 쓸 필요가 없긴 합니다만, 사용..

윈도우10 로그인 없애기, MS 계정 필요, 설명 정리 [내부링크]

오늘은 윈도우10을 처음 올렸을 때, MS 계정을 이용해서 특정 작업을 진행하는 경우 생성되는 로그인창을 없애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게 다른 사람이 접근할 가능성이 있는 PC의 경우에는 확..

아이폰 업데이트 알림 끄는 방법 정리 [내부링크]

오늘은 아이폰 및 팟, 패드의 iOS를 사용하는 기기의 OS 업데이트 알림을 끄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순정으로 계속 사용하는 사람들의 경우 iOS의 업데이트로 인해 기존의 앱이 제대..

NoteShelf 필기 PC로 백업하는 2가지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NoteShelf의 필기를 PC로 백업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적으로 필기 어플 중에서 가장 편하고 자주 쓰는 앱이라 초기부터 업데이트 받으면서 꾸준히 사용해왔는데, 정작 백업을 할려..

윈도우10 마우스 설정 진입 방법, 노트북의 경우 셋팅 [내부링크]

오늘은 윈도우10에서 마우스의 설정으로 진입하는 방법 및 노트북의 경우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실상 이전 윈도우부터 매우 기본적인 기능은 거의 같은 위치에 있었습니다. 때문에, 사람들이 가장 많..

삼성 USB 통합 드라이버를 통해 기기를 PC에 인식시키기 [내부링크]

오늘은 삼성 제품을 PC에 연결하고자 하는 경우에 사용되는 통합 드라이버의 다운로드부터 설치 과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기존에 삼성 제품을 사용하기 위해 Kies 등의 툴을 사용하는 경우에는..

블루스크린 오류코드 확인하는 방법 정리 [내부링크]

오늘은 PC를 사용하는 도중에 갑자기 작업이 모두 날아갈 수 있는 블루스크린을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적으로 블루스크린이 뜬다면 잠깐 파란 화면이 떴다가 금방 리붓되는 경우가..

0x80070422, 윈도우 업데이트 에러 해결하는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윈도우 내에서 업뎃을 진행하고자 할 때, 최신으로 받을 수 있는 업데이트 내역을 찾지 못하는 경우에 뜨는 에러코드인 0x80070422의 해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0x80070422는 말 그대로..

윈도우7 가상윈도우 설치, VMware로 진행해보기 [내부링크]

오늘은 앞서 VMware workstation을 설치한 이후, 갖고 있는 윈도우의 .iso 파일을 사용해 기존 OS에 가상 OS를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PC에 VMware가 없는 경우에는 이 전 글을 무조껀 참..

VMware Workstation 12 다운 ~ 설치 방법, 가상 OS 관련 [내부링크]

오늘은 VMware Workstation 12의 다운부터 설치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은 총 2개로 나뉠 것이며, 다음 글은 VMware에 윈도우7을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서 다룰 것입니다.(다음 글은 이 글의..

아이폰 초성검색을 위해 1분 내로 셋팅하는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안드로이드 OS에서는 기본적으로 지원하지만, iOS에서는 지원하지 않는 초성검색 기능을 아이폰 등의 iOS를 탑재한 셀룰러 기기에 추가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말 그대로 아이폰의 주소..

아이폰 연락처 옮기기. 'iOS, 안드 ↔ PC' 무난한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아이폰 또는 안드로이드 OS를 사용하는 스마트폰의 연락처를 PC로(인터넷 업로드), 또는 인터넷을 통해 업로드된 번호 내역을 다시 다른 기기나 같은 기기로 옮기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녹스 멀티 드라이브로 여러개 실행하는법 [내부링크]

오늘은 녹스를 깔면 함께 설치되는 멀티 드라이브를 이용해 녹스를 여러개 실행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지니모션, 블루스택, 녹스, 미뮤 정도를 사용해봤는데, 다중 실행이 가능한..

Siri 제안을 끄는 방법의 설명 [내부링크]

오늘은 iOS 9를 기준으로 기본적으로 볼 수 있는 Siri 기능 중, 화면 가장 왼쪽인 검색 창으로 이동했을 경우 뜨는 Siri 제안을 끄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제안 기능은 자주 연락하는 사람..

블루스택 플레이스토어 아이콘 만드는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블루스택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지 않는 플레이스토어의 메인화면으로 갈 수 있는 아이콘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말 그대로 블루스택 1을 기준으로는(2는 사용해보지 않음) 돋보기..

윈도우10 제어판 위치 및 바탕화면 고정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앞선 OS보다는 인터페이스가 어느정도 변화된 윈도우10에서의 제어판 위치를 찾기 + 바탕화면이나 작업표시줄에 고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OS의 버전이 업데이트 되면서 기본적인 기..

넥서스 모드매니저 Mod 적용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앞선 2개의 모드매니저 글(회원가입 / 설치)에 이어서 모드를 적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표적으로 스카이림의 경우에는 이 툴보다는 모드 오거나이저를 사용하는 것이 좀 더 안정적..

SSD 마이그레이션 기능을 모든 기기에서 사용 가능한 툴 [내부링크]

오늘은 일반적으로 윈도우의 부팅 속도 및 전반적인 속도 증가를 위해서 사용하는 저장장치인 SSD로 데이터를 옮겨담을 수 있는 툴의 다운로드부터 사용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적으로 용량이..

녹스 앱플레이어 다운로드 ~ 설치 셋팅 정리 [내부링크]

오늘은 안드로이드 OS를 PC에서 구동 가능하게끔 만들어주는 플레이어인 녹스의 다운로드부터 설치, 셋팅 과정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금은 블루스택이나 지니모션과 같은 앱플레이어의 사용이 꽤 늘었기..

블루스택 키보드 설정, 키 셋팅으로 3D 게임을 편하게 [내부링크]

오늘은 블루스택의 키보드 설정을 통해 가상패드가 존재하는 게임을 원활하게 진행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부분 블루스택을 작업용 보다는 게임 구동용으로 사용하기 때문에, 스마트폰을 사..

바이두 한글패치(웹하드/동기화) 진행하는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바이두 클라우드의 2가지 방식(웹하드 / 동기화)의 한글패치를 진행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있는 클라우드 서비스들의 경우에는 용량 제한이 커도 50GB 정도..

스카이프 계정만들기 ~ 무설치 사용까지 [내부링크]

오늘은 스카이프의 계정만들기를 비롯해, 사용자의 선택 여부에 따라서 설치를 안하고 쓸 수 있는 파일을 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은 스카이프를 쓰지 않더라도 사용자 대부분이 사용 중인..

레노버 노트북 드라이버 설치 2가지 방법에 대해 [내부링크]

오늘은 레노버 노트북을 사용하는 경우, 드라이버 설치의 2가지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적으로는 레노버 공홈에서 받는게 가장 세부적이면서 전용 툴까지 함께 받을 수 있어서 좋은데, 단점이..

넥서스 모드매니저 사용법, 설치부터 초기 셋팅 [내부링크]

오늘은 앞선 글인(Nexus 가입 방법)에 이어서 모드매니저의 사용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앞선 글은 사실 모드 오거나이저 글을 작성하기 위한 가입 방법을 썼는데, 모드매니저로 넘어가려니 가입글..

Mod Organizer 사용법 두 번째, 추가 셋팅과 모드 다운 [내부링크]

오늘은 앞서 작성한 2개의 글(Skyrim Nexus 회원가입, 모드 오거나이저의 다운부터 초기 셋팅 일부)에 이어서, 오거나이저의 남은 셋팅과 모드를 받아서 적용하는 방법(자동)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

윈도우10 업데이트 제거를 통해 문제 해결하는법 [내부링크]

오늘은 윈도우10 기준으로 자동으로 깔리는 업데이트로 인해 특정 프로그램 등의 문제가 발생하는 것을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글을 시작하기 전에, 이 글의 본문을 따라서 업뎃을..

모드 오거나이저 사용법, 가입부터 초기 설정까지 [내부링크]

오늘은 스카이림에 모드를 적용할 수 있는 툴 중에 하나인 모드 오거나이저를 받는 방법 ~ 초기 설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툴은 이걸 제외하면 추가적으로 넥서스 모드매니저(NMM)가 존재하는데, 이는..

스카이림 모드적용법 시리즈 첫 번째 글, Nexus 회원가입 [내부링크]

오늘은 스카이림의 모드 적용 방법에 대해 나눈 글 중 '첫 번째'인 모드를 받는 곳인 Skyrim Nexus의 회원가입 방법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추가적인 내용은 글 최하단부의 같은 카테고리 정리해뒀으니 참고..

윈도우10 업데이트 끄기, 자동 업뎃을 막는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윈도우10으로 올리는 것이 아닌, 10 기준으로 업데이트를 끄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무리 사용자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윈 7, 8, 8.1의 인터페이스 등을 기준으로 내용을 업데이트 했..

CPU 온도측정 무설치 툴로 알아보는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CPU의 온도측정을 할 수 있는 툴의 다운부터 사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CPU 등을 포함한 PC의 하드웨어는 정상적으로 쿨링이 작동해야만 손상을 방지할 수 있는데, 그렇지 않은 경우..

XSplit 캠 배경 없애는법, FaceRig 사용법을 더해서 설명 [내부링크]

오늘은 XSplit Broadcaster 내에서 캠을 사용하는 경우, 배경을 없애는 방법을 FaceRig의 사용법에 덧붙여서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당연히, 캠의 배경 색을 인식하지 않게끔 설정하기 위해서는 배경을 지우는 방..

onedrive 삭제과정을 통해 불필요한 시작프로그램 최소화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윈도우10을 설치하고 나면 PC의 작업표시줄 하단에 자동으로 함께 켜지는 원드라이브를 제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적으로 클라우드 관련 서비스를 기존에 이용하지 않았다면 마소..

윈도우10 용량 늘리기, 이전 버전(windows.old)제거 [내부링크]

오늘은 윈도우10의 용량을 업그레이드 전의 버전을 삭제해서 얻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직까지는 SSD가 하드보다 가격대비 용량이 자유롭지 않기 때문에 최대한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것이 좋습..

스팀 가격비교를 위한 크롬 확장프로그램 설정법 [내부링크]

오늘은 스팀에서 지역별 가격차를 알아보기 위한 크롬의 확장프로그램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무래도 전세계에서 사용하다 보니 달러로 통합하는 경우에는 환전 수수료와 같은 것들이 나가게 됩니다...

0xc0000142 에러 해결을 위한 가장 기본적인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제목 그대로 0xc0000142 에러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이런 에러는 에러명을 통해서 해결법을 대강이나마 잡을 수 있는데, 대부분의 경우에 다른 프로그램의 문제가..

크롬 즐겨찾기 백업, 2가지 방법에 대해서 정리 [내부링크]

오늘은 크롬 브라우저에서 즐겨찾기를 백업하고 다시 사용하는 2가지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PC를 옮기거나 포맷 후에 브라우저를 새로 받아서 이용하는 등의 경우에 즐겨찾기를 옮겨야 할 필요가..

네이버 노래찾기 스마트폰으로 진행하는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스마트폰을 이용한 네이버 노래찾기 서비스를 통해 찾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평소에 잘 듣지 않았거나 음만 대충 알고있던 것, 또는 특정 장소에서 뜬금없이 모르는 좋은 곡이 들..

레인보우식스 시즈 사양과 PC에 최적화 하는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지난 12월 1일 출시된 레인보우식스 시즈의 사양과 PC에 최적화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게임들의 사양을 보면 CPU보다는 그래픽카드의 성능을 더 많이 타기 마련이므로 이 글에서..

윈도우즈10 무료 업그레이드 방법, 16년 여름까지만 [내부링크]

오늘은 윈도우10으로 업글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소에서 윈10 유저를 늘리려고 한 것인지는 모르겠으나, 16년 7월 29일까지는 정품 CD가 없더라도, 부팅 USB가 없더라도 기존 버전에서 올리..

테라리아 멀티하는 방법, '하마치 없이' [내부링크]

오늘은 테라리아의 하마치 없이 멀티 서버르 여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 PC라면 그냥 아이피만 입력해도 멀티가 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공유기를 사용한다면 부가적인 설정을 거쳐줘야 합..

파일 찾기 프로그램, 하나쯤은 저장해두자 [내부링크]

오늘은 제목 그대로 PC 내의 파일명을 통해서 해당 파일을 찾는 툴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간단한 예로, 음악이나 동영상 등과 같이 쉽게 수가 늘어날 수 있는 파일들은 처음에는 뭐가 어디있는지 알 수..

윈도우10 로그인 해제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내부링크]

오늘은 윈도우10에서 앱 다운 등의 이유로 인해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을 연결하게 된 경우, 이후 부팅부터 바탕화면에 진입하기 위해서는 MS의 계정을 입력해야 진입이 가능해집니다. 이것까진 큰 상관이 없다고 하..

윈도우10 앱 삭제와 개별 알림 조절하는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윈도우10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기능인 앱 삭제, 알림 조절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OS가 상위버전으로 올라갈 때는 아주 큰 변화를 주진 않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현재 윈7이 가장 높은..

마인크래프트 플러그인 적용법, 노드 설명 ~ 적용 포함 [내부링크]

오늘은 마인크래프트의 싱글이 아닌, 버킷 서버를 사용한 멀티플레이에서 플러그인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추가로, 플러그인의 경우에는 명령어를 어떤 유저가 사용할 수 있게끔 설정하..

아이폰 음악 지우기, 대표적인 2가지 방법에 대해 [내부링크]

오늘은 아이폰에서 음악을 지우는 대표적인 2가지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아이튠즈와 같은 iOS 기기와 연동되는 툴을 사용해서 지우는 방법과 기기 내에서 처리하는 방법의 2가지..

스팀 게임공유를 간단하게 진행해보기 [내부링크]

오늘은 스팀 내부에서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기능인 '가족 라이브러리 공유'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말 그대로 가족 공유이므로 제한된 PC 내에서 접속된 계정끼리만 이용이 가능하고, 이 외의 방법에 대..

게임 스트리밍 어플, PC 화면을 스마트폰에 담아보자 [내부링크]

오늘은 별다른 설정 없이 간편하게 PC 게임을 모바일 기기로 스트리밍 해주는 앱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이것에 앞서 PS4 화면을 폰으로 스트리밍하는 어플을 본 기억이 있는데, 체감 상으로..

마인크래프트 서버여는법 정리 (하마치 '없이') [내부링크]

오늘은 이전에 작성했던 PE가 아닌, PC버전 기준의 서버를 하마치 없이 여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까다로운 설정 없이 진행하려면 하마치를 사용하는 것이 가장 편하긴 합니다만, 이 루트는..

하드디스크 인식 가능하게 설정하기 + 분할한 파티션 찾는법 [내부링크]

오늘은 PC에 연결한 하드디스크가 인식되지 않거나, 파티션을 나눴는데 추가적인 용량이 나타나지 않을 때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적으로는 포맷 이후에 1TB 하드를 1:9로 나눴을 때..

폴아웃4 사양 PC 체크와 개인적인 의견에 대해 [내부링크]

오늘은 곧 출시되는 폴아웃4의 사양 정보와 자신이 사용 중인 PC가 이 게임을 원활하게 구동할 수 있는가에 대한 여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실상 게임이라는게 모든 제작사에서 최소사양과 권장사양..

파일 검색 프로그램, 검색 시간을 최소로 줄이고 싶다면 [내부링크]

오늘은 빠른 속도로 PC 내부의 파일을 찾아주는 툴인 Everything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본적으로도 윈도우 PC에서는 파일 검사를 쉽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아무 폴더나 열어서 우측 상단부 검색창을..

마인크래프트 펄미션의 초보자를 위한 안내 [내부링크]

오늘은 마인크래프트 내에서 각 그룹별로 특정 플러그인의 명령어를 사용할 수 있게 조절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제목대로 깊이 다룬 글이 아니므로 펄미션 내의 기본적인 기능 중에서도 필수..

마인크래프트 찹트리 플러그인 설명, 항상 최신 [내부링크]

오늘은 마인크래프트의 서버 내 폴더 중에 plugins에 넣어서 사용할 수 있는 보통 찹트리라고 부르는 유형의 Tree Assistant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적으로 마인크래프트의 나무 모양은 한 가지의..

하스스톤 덱 카운팅을 위해 트래커를 사용해보자 [내부링크]

오늘은 하스스톤 내에서 자신의 덱이 몇 장 남았는지, 또한 상대가 이번 판에 어떤 카드를 사용했는지, 상대에게 걸린 비밀이 최소 X개 중에서 몇 개는 아니라고 확신할 수 있는가(사냥꾼의 명치를 쳤을 때, 비밀..

자바 삭제, 빠르게 제거하고 원하는 버전을 설치하자 [내부링크]

오늘은 자바의 삭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적으로 특정 게임 등을 구동하고자 할 때 자바가 PC에 기본적으로 깔려 있어야 쉽게 진행이 가능한데, 이미 깔려있는 자바가 있더라도 제대로 작동..

아이폰6 동영상 넣는법, 아이튠즈에서 앱으로 전송하기 [내부링크]

오늘은 아이폰6를 포함한 iOS를 사용 중인 전기종(팟, 폰, 패드)에 아이튠즈를 통해서 동영상을 전송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적으로 iOS에는 기본적으로 지원하는 영상 플레이어가 있으나,..

마크 PE 멀티, 아이피타임 공유기로 진행하는법 [내부링크]

오늘은 마인크래프트의 모바일 버전인 포켓 에디션을 기준으로 공유기를 사용해 멀티를 진행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PE 버전의 멀티는 서버를 모바일에서 여는법, PC로 여는법과 모바일에..

텅글 다운부터 설치, 게임 실행까지 설명 [내부링크]

이번 글에서는 지난 글(회원가입 방법)에 이어서 텅글의 다운로드와 설치 및 게임 실행까지의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앞선 글에서도 언급했듯이 텅글의 경우엔 하마치와는 달리 공개적이고, 그 서..

아이폰6 벨소리 넣기, 아이튠즈와 그 외의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애플 기기 종류에 벨소리를 넣는 2가지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는 일반적으로 사용이 가능한 아이튠즈의 동기화 기능을 사용한 것이며, 두 번째는 앞서 작성했던 글 내용에서 다룬 i..

아이툴즈 벨소리 만드는 방법에 대해 [내부링크]

오늘은 아이튠즈가 아닌, 아이툴즈를 통해서 벨소리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름이 비슷해서 헷갈리는 사람이 있을지는 모르겠으나, 이 툴은 애플에서 공식적으로 지원하는 것이 아닌 유..

텅글 회원가입하는 방법에 대해서(15년 말) [내부링크]

오늘은 텅글의 회원가입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텅글은 하마치와 비슷한 툴로써, 하마치의 경우엔 비공개적인데다 따로 방 제목과 비번을 입력해야 입장이 가능한 반면, 텅글의 경우에는 서버 단위..

메이플2 프레임 증가, i3, i7이라면 하이퍼 스레딩을 꺼보자 [내부링크]

오늘은 i7 CPU에서 적용되어 있는 하이퍼스레딩(i5를 제외한 모든 인텔 코어 시리즈에 적용)을 끄면서 메이플2의 프레임을 높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적으로 하이퍼스레딩은 1개의 코어에..

스피커 헤드셋 동시에 켜는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스피커와 헤드셋을 동시에 켜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적으로 PC에 두 개의 스피거 잭을 연결(앞, 뒤)했을 경우, '소리 - 녹음 장치' 설정에서 기본 장치를 변경함에 따라 그 2개 내에..

메이플2 패드플레이, 엑박, 듀얼쇼크로 진행하는 방법은? [내부링크]

오늘은 메이플2를 콘솔 패드로 진행하는 방법(XO, XBOX360, PS4, PS3 등)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적으로 메이플은 마우스보다는 키보드 위주로 플레이 할 수 있는 게임이므로 1인칭 FPS와 같은 것이..

토렌트 시드 삭제와 자동종료 팁 [내부링크]

오늘은 토렌트를 지속적으로 사용하게 되면 그 사용한 수만큼 쌓이는 시드를 삭제하는 방법과 다운로드가 다 끝났을 때 토렌트부터 PC까지 자동으로 종료하게끔 맞추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

아이피 우회를 크롬 브라우저에서 진행하는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크롬 내부에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웹 스토어 내부의 확장프로그램을 이용해서 쉽게 아이피 우회를 진행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전에 유사 툴로 젠메이트를 언급한 기억이 있는데, 최..

아이폰 알림 두번 울릴 때, 문자를 한 번으로 줄이는 방법은? [내부링크]

오늘은 아이폰을 사용할 때 기본 설정이 문자 2회 알림으로 되어있는데, 이를 1회로 줄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른 어플의 경우에는 일반적으로 1회만 울리도록 기본적으로 셋팅이 되어 있습..

배드섹터 검사하기, 내가 쓰는 하드가 블루스크린의 원인? [내부링크]

오늘은 블루스크린의 원인 중 하나가 될 수 있으며, 하드디스크의 불량으로 판단할 수 있는 배드섹터를 검사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적으로 블루스크린의 경우엔 각 화면마다 하단부에 에..

윈도우10 백신, Avast의 설치부터 셋팅까지 정리 [내부링크]

오늘은 윈도우10에서 사용하기에 적절한 백신인 어베스트의 설치부터 셋팅까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주변에 PC를 사용하는 분들은 대부분 국내 백신을 사용하거나, 2개 이상 쓰는 경우를 본적이..

트위치 방송에 실시간 채팅 띄우는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트위치 방송에서 실시간 채팅을 화면에 띄워놓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트위치 방송의 대부분은 XSplit을 사용하는데, 이 툴과 함께 Twitch에서 다른 툴을 사용한다면 팔로우나 도네..

PS4 안드로이드에 화면을 불러와서 진행하는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PS4의 화면을 PSVita가 아닌,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 띄워서 듀얼쇼크4로 플레이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전에 비타로 불러와서 진행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본적이 있는데, 이게 문..

메탈기어솔리드5 사양, 어느정도 수준에 맞출까? [내부링크]

오늘은 메탈기어솔리드5의 사양 정보와 관련된 내용을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올해가 작년보다 커다란 게임들이 많이 출시되어 같은 시간 대비 확실히 더 즐겁게 즐기고 있습니다. 단지, 출시되는 게임들이 모두..

아이폰 배터리 사이클, 5분 내로 확인해보기 [내부링크]

오늘은 아이폰의 구입 후부터 현재까지의 배터리 사이클을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적으로 현재 스마트폰들은 리튬 이온 배터리를 사용함을 알 수 있는데, 이것의 단점이 사용할 수록..

윈도우10 인터넷익스플로러로 기본 브라우저 변경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윈도우10 기준으로 기본 브라우저를 엣지에서 IE 11로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적으로 윈10으로 올리는 것에는 큰 문제가 없으나, 이후 익플 기본 설정이 엣지로 변경되는 바람..

디스플레이 드라이버가 응답을 중지하고 복구됨, 문제 해결법에 대해서 [내부링크]

오늘은 제목 그대로 갑자기 화면이 껐다 켜지면서 에러가 뜨는 문제의 해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적으로 에러 명대로 생각해본다면 그래픽카드쪽의 문제라고 추측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에..

아이폰6 홈버튼 기능을 사용하여 기존 버튼을 대체하기 [내부링크]

오늘은 아이폰6 및 모든 iOS를 사용 중인 모바일 기기(팟, 패드)를 대상으로 홈버튼 기능을 써서 기존의 버튼을 대체하여 쓰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마트폰류의 고질적인 단점이 딸깍거리는 버..

컴퓨터 원격종료는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진행해보자 [내부링크]

오늘은 스마트폰을 이용한 PC 원격 및 예약종료 툴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적으로 무선랜을 PC에 유선 연결하여 원격으로 부팅하는 방법도 있으나, 이건 하드웨어 부분에 특정 기능을 지원해야만 가..

윈도우10 소리가 나지 않는 경우의 해결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윈도우 업데이트를 통해 OS를 10으로 올렸을 경우에 소리가 나지 않는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른 것들이 그런지는 모르겠으나, 개인적으로 사용하던 노트북을 이후 OS의..

아이폰6 동영상 넣기, 가장 추천하는 방법은? [내부링크]

오늘은 아이폰6 및 iOS 모바일 기기에 동영상을 넣는 방법 중에 개인적으로 가장 권장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수 년 전에 대부분이 사용했던 방법은 애플의 비디오 앱이 .mp4의 확장자만 지원..

플레이스토어 카드등록 방법에 대한 정리 [내부링크]

오늘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앱 등을 구매하기 위한 방법의 가장 첫번째 단계인 카드를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적으로 아이폰의 앱 스토어를 포함한 구글 스토어를 사용하기 위해서..

유튜브 재생목록 만들기, 반복재생까지 간단하게 [내부링크]

오늘은 유튜브를 사용하는 유저에게 도움이 될만한 팁인 재생목록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자신이 원하는 영상을 특정 카테고리대로 모으고자 하는 경우에 사용하는데, 반복재생 기능..

윈도우10 시작프로그램 관리를 통해 전반적인 속도 늘리기 [내부링크]

오늘은 윈도우10 기준으로 시작프로그램의 관리를 통해 PC를 켰을 때 사용되는 프로세스의 수를 줄임으로써 전체적으로 체감속도를 증가시키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존 윈7에서는 '시스템 구성..

윈도우10 내컴퓨터 위치 확인 및 바탕화면 셋팅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최근 업데이트된 윈도우의 최신인 10 기준으로 내컴퓨터의 위치를 바탕화면으로 셋팅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적으로 새로운 OS가 등장하게 되면 이전 OS와의 유사점은 있겠으나 메..

80070002 또는 80070003 윈도우 업데이트 에러 해결하기 [내부링크]

오늘은 윈10으로 업데이트 도중 발생하는 에러인 80070002 또는 3 에러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적으로 MS에서 지원하지 않는 툴의 경우에는 각 제조사에 문의하면 되지만, 이런 경..

C드라이브 용량 정리, 짧은 시간에 크게 줄여보자 [내부링크]

오늘은 C드라이브를 포함한 사용 중인 PC의 모든 저장공간을 확보하기 위해 가장 짧은 시간내에 많이 줄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적으로는 제어판을 통해 가장 용량이 큰 설치된 파일들만..

카카오톡 로그아웃 하는법, 폰으로 PC를 종료하자 [내부링크]

오늘은 카카오톡의 기본적 + 간단한 + 핵심적인 기능 중에 하나인 스마트폰을 사용한 PC 로그인 해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톡을 사용하다보면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으면서 꽤 유용하기까지..

제어판 프로그램 삭제보다는 툴을 사용해보자 [내부링크]

오늘은 최근에 업데이트된 IObit Uninstaller 5의 기존 기능과 윈도우 OS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것과의 차이점과 이번에 새로 생긴 기능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은 윈도우 OS 내의 제어판의 기..

크롬 탭의 글꼴이 변형된 경우 다시 고치는 방법 ! [내부링크]

오늘은 크롬 내에서 탭 글꼴이 이상하게 바뀐 경우에 다시 윈7에 크롬을 초기 설치했을 때와 같게 바꾸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아무런 설정도 건드리지 않았는데, 뜬금없이 크롬의..

메이플스토리2 렉줄이기 방법, 주관적 측면의 진실&거짓 [내부링크]

오늘은 메이플스토리2 내에 대체적으로 알려진 렉을 줄이는 방법과 개인적으로 적용해보고 가장 최적화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PC가 아무리 좋더라도 그 게임을 어떤 경우든 60 프레임 이상으로..

레지스트리 정리 툴, 이것부터 사용해보자 [내부링크]

오늘은 레지스트리 정리 툴인 Wise Registry Cleaner 8의 간략한 사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이런 툴을 사용하는 이유는 PC의 속도 증가 때문일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이것 말고도 기본적인..

아이패드 배터리 사이클 확인법(폰, 팟 포함한 iOS 기기) [내부링크]

오늘은 아이폰, 팟, 패드를 포함한 iOS 기기들의 배터리 사이클을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안드로이드 기기의 경우에는 배터리의 탈착이 쉽게 가능하기 때문에 체감상으로 배터리 양이 적..

언턴드 서버열기, 열고 저장 및 닫기까지 정리 [내부링크]

오늘은 언턴드 3.대 버전으로 서버를 여는 것의 세부설정부터 해서 저장한 뒤에 닫는 방법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앞서 1.대 버전이었을 때는 저장하기 위해서 시스템 로캘을 영어로 바꾼 뒤에 언턴드 내부..

메이플2 집 싼곳들, 초보자가 처음에 구하기 좋은 Best [내부링크]

오늘은 메이플의 시즌 2(15.07.30)가 시작되기 전에 기존에 열려있는 맵 기준으로 처음 시작한 유저들이 구하기 좋은 집에 대해서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메이플2에는 각자의 집을 사용할 수 있는 시스템이 구축..

노트북 화면 끄기, 키를 눌러도 켜지지 않도록 설정 [내부링크]

오늘은 노트북 내에 지속적인 키 입력이 진행되더라도 화면은 꺼져있는 상태로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적으로 무언가를 다운받는 등의 가만히 두는 작업의 경우에는 특정 툴을 사용해서..

하스스톤 삼성 갤럭시 기프트를 PC로 받는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하스스톤에서 '삼성 갤럭시 S6' 시리즈 스마트폰을 이용해 접속하는 경우에 얻을 수 있는 기프트 카드 뒷면과 오리지널 카드 팩 3개를 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은 스마트폰을 사용..

메이플2 바야르 공략과 고양이 의상 코스튬 정리 [내부링크]

오늘은 15년 7월 7일에 오픈한 메이플스토리2의 30제 10인 파티 던전인 '고대인의 유물' 내의 보스인 바야르를 공략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 메이플2는 전체이용가라는 게임..

컴퓨터 용량 늘리는법, 개인적으로 권장하는 것 [내부링크]

오늘은 컴퓨터의 용량을 간단하게 늘리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적으로 가장 간단한 방법은 제어판을 통해서 설치된 툴 중에 사용하지 않는 것을 지우는 방법이 있긴 하겠습니다만, PC를 자주..

로켓 리그 사양 정보, 이정도면 원활하게 실행 가능 [내부링크]

오늘은 15년 7월 7일 기준으로 스팀 출시된 로켓 리그의 사양 정보 및 어느정도 수준 이상의 그래픽카드를 사용해야 적절하게 구동이 가능한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PC의 사양들은 '자신이 사용..

윈도우7 마이크 증폭 조절로 잡음을 제거하는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윈7에서 기본적으로 지원하는 기능인 마이크의 볼륨과 증폭 조절을 통해 주변에서 지속적으로 나타나는 잡음을 최소화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증폭을 크게 키우지 않은 스탠드 마..

아이폰6 아이튠즈 노래넣기, iTunes를 사용하기 [내부링크]

오늘은 아이폰6(iOS) 기준으로 아이튠즈에 노래를 넣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애플의 모바일 기기는 아이튠즈 등을 통해 여러 파일을 옮기는 등의 작업을 할 수 있는데, iTunes만 애플 공홈에서..

카운터스트라이크 글로벌 오펜시브 사양, 주관적 의견 [내부링크]

오늘은 카스 글옵의 사양 정보와 어느정도의 사양이면 원활하게 구동할 수 있는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글옵은 스팀에서 2012년 8월 22일날 출시된 게임이며, 현재부터 약 3년 전에 출시된 게임인만큼..

카카오톡 실험실로 글씨체 바꾸기나 키워드 알림 사용하기 [내부링크]

오늘은 카카오톡의 실험실 기능을 통해 글씨체를 바꾸거나 키워드 알림을 사용하는 등의 기능을 쓰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스마트폰의 업데이트를 자동으로 맞춰두고 이 때문에 업뎃..

일본 실시간 방송 시청하는법, 복잡하지 않다 [내부링크]

오늘은 일본 등의 국가의 실시간 방송을 시청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적으로 다른 나라의 프로그램을 보는 경우는 잘 없으나, 타국의 언어를 배우는 경우에는 듣기 공부에 꽤나 효율적일..

스마트폰 밝기조절 및 블루라이트 차단 앱 사용하기 [내부링크]

오늘은 안드로이드 OS를 사용하는 스마트폰들에 대해 밤에 사용하는 경우에 좀 더 어둡게 쓰는 방법과 블루라이트 차단 앱을 통해 눈 관련 질환이나 수면에 방해되는 부분을 줄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

하드디스크 조각모음을 Smart Defrag 4.1로 간편하게 진행 [내부링크]

오늘은 Smart Defrag를 통한 초기 셋팅을 제외하면 이후에는 자동으로 조각모음을 주기적으로 해주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은 수 년 전에 비하면 HDD보다 SSD의 중요도가 높아졌으므로 조각..

ARK 사양의 정보와 스팀의 내용 및 구동 확인하기 [내부링크]

오늘은 ARK: Survival Evolved의 스팀 발표 사양 및 갖고 있는 PC에서 구동이 가능한가의 여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에는 이것 말고도 배트맨 시리즈의 아캄 나이트 또한 출시되었으나, PC의 경우..

아이폰 환불, 아이튠즈를 사용해서 진행해보기 [내부링크]

오늘은 아이폰이나 아이패드 등의 iOS 이용 중 결제된 항목의 환불을 진행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적으로 기기 내의 설정에 첫 결제 이후 15분 안에는 눌렀을 때 바로 진행할 수 있게끔 하..

아이폰 배터리 표시를 통해 남은 양을 숫자로 확인 [내부링크]

오늘은 iOS8 기준의 아이폰 배터리 잔량의 표시를 통해 직관적으로 파악하여 이전과는 상반되게 좀 더 효율적으로 대응 및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에 아이폰5를 iOS8로 올렸습니다...

iOS 업데이트 백업, 간단히 저장해보자 [내부링크]

오늘은 iOS를 업데이트 하기 전에 백업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안드로이드 OS를 업데이트 해본적이 없고, 안드 계열 스마트폰을 사용한 적이 없기 때문에 두 종류의 기기 중에 어떤..

노트쉘프 필기를 에버노트에 PDF로 전송하는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아이패드 필기앱 중 하나인 노트쉘프의 필기 내용을 PDF로 에버노트에 전송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본적으로 추가 기능을 받게되면 노트쉘프 자체에서 제공하는 노트에 필기를 하는..

팀뷰어 포터블 다운부터 사용 방법까지 간단히 정리 [내부링크]

오늘은 팀뷰어의 포터블 버전의 다운로드부터 간략한 사용 방법 및 필수적으로 사용 하면 좋을 기능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것 외에도 윈도우 OS에는 기본적으로 원격 관련 기능을 제공하고 있으나,..

페북 동영상 다운, 좀 더 간단한 방법에 대한 설명 [내부링크]

오늘은 페이스북 내의 영상을 PC에서 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페북에서 여러 사람들의 소식을 보면서도 소장하고 싶은 영상이 있을 때가 있습니다. 사실 같은 주제의 이와 비슷한 방법을 올렸..

하스스톤 투기장 덱, 간단하게 완성도를 올리는 팁 [내부링크]

오늘은 하스스톤 내부의 컨텐츠 중 하나인 투기장에서 덱을 좀 더 견고하게, 간단하게 풀어서 설명하자면 좀 더 승리를 많이 할 수 있게끔 하기 위해 짜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적으로 직업..

아프리카 다시보기 다운로드를 간단한 방법을 통해 [내부링크]

오늘은 아프리카TV 내에서 기본적으로 공개방송시 자동 저장되는 다시보기 영상을 다운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신이 정말 좋아하는 BJ라거나 중요한 내용이 담긴 영상의 경우에는 아프리카..

하스스톤 6월 보상과 새로운 스킨 마그니 [내부링크]

요새 하스스톤을 많이 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고사양보다는 저사양으로 대부분이 돌릴 수 있는 게임들이 대중적인 게임이 되다보니 정작 PC는 좋게 맞춰놓고 그 성능을 전부 사용하지 못하는 중이긴 합니다. 하..

드래곤스트라이커 무한대전 19위가 적어보는 공략 [내부링크]

오늘은 드래곤스트라이커에 기억상 6월 5일자로 업데이트된 무한대전의 공략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원래 드스에는 펫 대전밖에 없었는데, 컨텐츠 부족 등의 문제가 많이 언급됐는지 다음으로 제작된 무..

오페라 포터블 다운, Portable의 장점을 활용해보자 [내부링크]

오늘은 오페라 브라우저의 포터블 버전을 통해서 설치 과정 없이 PC에서 실행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포터블의 장점은 무설치 형이므로 앞서 말했듯이 설치 과정이 필요없으며, 클라우드 드라..

히오스 사양, LOL과의 비교 및 구동여부 확인해보기 [내부링크]

오늘은 블리자드사의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의 사양이나 구동여부를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AOS 게임은 대표적으로 롤이나 도타 정도가 있는데, 히오스는 최근에 오픈한 것으로 기억합니..

윈도우7 원격데스크톱, 복잡한 설정보다는 간단하게 연결 [내부링크]

오늘은 윈도우7의 원격데스크톱을 사용하기 보다는 부가적인 무설치 툴을 사용해서 세부적인 설정 필요없이 좋은 품질의 원격을 진행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본적으로 윈도우 OS에서 제공하..

윈도우 업데이트 방법, 권한 설정부터 완료까지 [내부링크]

오늘은 윈도우 업데이트 방법 및 자잘한 권한 설정을 통해서 기본 셋팅인 PC를 종료할 때 설치를 진행한다거나 하는 등의 셋팅을 끄는 방법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실상 윈도우즈 OS는 받아도 되고 받지 않..

IObit Uninstaller 무설치 버전의 다운부터 사용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꽤 유용한 완벽 삭제툴 중 하나인 IObit Uninstaller의 포터블 최신 버전을 받는 방법과 간단한 셋팅부터 사용방법까지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존에 3 이하의 버전을 사용했을 때는 공홈에서 받아서 사..

드래곤 스트라이커 공략, 14일 플레이 유저의 핵심정리 [내부링크]

오늘은 드래곤 스트라이커 게임의 공략에 대해서 작성해보고자 합니다. 이 게임은 5월 11일 출시되어 지금까지 14일이 지난 것으로 기억하는데, 정확히 맞는지는 모르겠습니다. 할만한 게임들을 찾다가 우연히 발..

패핑 리버스 다운부터 사용 방법까지 간단정리 [내부링크]

오늘은 온라인 게임을 플레이 할 때, 패스타핑을 사용해 좀 더 빠른 반응속도로 원활한 플레이를 진행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적인 경험상 대표적으로 마비노기의 경우에도 이런 툴이 없으..

더 위쳐3 사양 정보 및 적절한 옵션 선택하는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15년 5월 19일날 출시된 더 위쳐3 PC의 발표된 사양과 사용 중인 컴퓨터에서 어느정도 옵션으로 구동이 가능한가 및 엔비디아 제품을 사용하는 유저가 부가적으로 맞춰주면 좋을 셋팅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아이폰 에어플레이 사용을 통해 PC로 화면 녹화 진행 준비 [내부링크]

오늘은 아이폰의 에어플레이 기능을 사용해서 컴퓨터로 화면 및 소리를 불러오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간단한 예로 안드로이드 모바일의 경우엔 아프리카 방송을 진행할 때 바로 불러와서 사용이..

크롬 아프리카 무한설치 현상 해결하는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하는 경우, 아프리카 플러그인을 깔아도 계속 다시 까는데다 실행도 제대로 되지 않는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적으로 거의 크롬만 사용하는데, 얼..

아이패드 노래넣기는 아이튠즈부터 사용해보자 [내부링크]

오늘은 아이튠즈를 사용해서 아이패드에 노래를 넣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삼성 제품을 잘 사용해보지 않아서 Kies라는 툴이 있는 것은 아는데, 음악의 경우에는 연결 후에 내 컴퓨터..

컴퓨터로 드래곤 스트라이커 하기, 가장 무난한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컴퓨터를 이용해서 드래곤 스트라이커를 플레이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것 외에도 PC로 플레이가 가능한 게임들이라면 스마트폰을 계속 켜둘 필요없이 PC 작업과 동시에 진행해두는..

사양체크 사이트를 통해 PC 랭크 확인하는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사양체크 사이트를 이용해서 사용중인 PC의 하위 퍼센트를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적인 경우라면 해당 페이지를 통해서 탑재된 하드웨어의 퍼센트 보다는 등록되어 있는 게임..

SSD 성능 테스트는 CrystalDiskMark 포터블로 해보자 [내부링크]

오늘은 SSD의 성능 테스트에 유용한 툴인 CrystalDiskMark의 무설치 버전을 받는 방법부터 사용법까지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은 SSD 말고도 HDD에도 사용을 하지만, 최근에는 OS를 SSD에 설치하고..

블루스택 화면크기, 레지를 건드려서 변경해보자 [내부링크]

오늘은 블루스택을 사용하는 경우에 화면 크기를 윈도우 내부 레지스트리 부분의 임의 변경을 통해 바꾸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본적으로 블택의 경우는 실행 중에 임의로 화면 끝을 클릭하여..

윈도우7 그래픽카드 확인, '빠르게'와 '자세하게' [내부링크]

오늘은 윈도우7 OS를 사용하는 경우, 사용 중인 그래픽카드가 어떤 것인가에 대해서 빠르게 찾는 방법과 그 자세한 내용을 아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전에는 엔비디아의 그래픽카드 뒤에 붙는..

메이플2 사양과 개인적인 생각 및 드라이버 업데이트 미리 해두기 [내부링크]

오늘은 5월 1일부터 시작되는 메이플스토리2의 파이널 테스트를 대비해 공식적으로 발표된 사양과 어느정도의 그래픽카드를 사용할 경우 원활하게 구동이 가능한가 및 엔비디아에서 기본적으로 지원하는 툴을 사용..

GTA5 무반응, 작동이 중지되었습니다. 얼굴 줄무늬의 해결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GTA5 PC를 플레이할 경우, 초기에 확인이 가능한 에러의 해결 방법에 대해서 간략하게 요약 정리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저의 경우엔 따로 플레이 중의 GTA 자체 버그 문제로 인한 것을 제외하면 설치부터..

아이패드 마우스 사용하는 방법, 블루투스 버전만 ! [내부링크]

오늘은 애플의 아이패드 등의 iOS 기기에서 마우스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기를 들고 터치하면서 사용한다면 마우스는 딱히 필요없을 가능성이 높지만, 기기 자체를 어딘가에 두고 쓰..

아이패드 하스스톤, 해보니 재미있다 [내부링크]

오늘은 평소와는 다르게 게임 글임에도 불구하고 그 게임을 둘러보는 의견과는 먼, 아이패드 내의 하스스톤 카드덱의 필요성과 실험삼아 6개의 카드팩을 개봉한 후기글에 대해서 적을 것입니다. 이 블로그에 지금..

윈도우7 마이크 테스트 혼자서 빠르게 하는법 [내부링크]

오늘은 윈도우7을 기준으로 PC에 연결되어있는 마이크의 품질을 빠르게 테스트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적으로는 사용중인 스피커에서 출력되는 마이크의 소리 크기나 품질이 적절한지 확..

해피머니 기프티쇼 쓰는 방법, 보안을 중시하자 [내부링크]

오늘은 타인에게서 받은 해피머니의 기프티쇼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본적으로 기프티쇼에는 '사용처'가 나와있는데, 개인적으로 봐왔던 것은 편의점에서 교환 가능한 물건들이었으므..

아프리카 방송하기, 화면을 XSplit를 사용해보자 [내부링크]

오늘은 아프리카에서 방송하는 경우, 라이브캠이 아닌 XSplit를 사용해서 화면을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적으로 Afreeca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라이브캠은 게임이나 프로그램 화면..

컴퓨터로 스마트폰 화면 보는법, 두 OS 모두 [내부링크]

오늘은 컴퓨터를 사용해서 사용중인 스마트폰의 화면과 소리를 실시간으로 보고 듣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적으로 안드로이드 계열의 경우엔 모비즌을 사용하면 PC에서 폰 내의 조작과 현재..

테라리아 한글화, 적용법은 매우 간단하다 [내부링크]

오늘은 기본적으로 한글을 지원하지 않는 테라리아의 한글패치를 적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한글을 지원하지 않아도 무난하게 진행이 가능한 게임이 있는 반면, 그렇지 않은 것들도 있..

테라리아 PC버전을 XO, XBOX 360 패드 등으로 진행하는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테라리아의 PC버전을 기준으로 콘솔 패드를 이용해서 플레이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적으로 온라인을 제외한 PC 게임들은 콘솔 패드를 함께 사용할 수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원격 데스크톱 연결 설정과 같은 작업 생략, 빠르게 연결하자 [내부링크]

오늘은 윈도우에서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원격 데스크톱의 연결을 위한 사전 설정 없이 간단하게 포터블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빠르게 두 PC를 연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적으로 컴퓨터에..

스카이프 포터블, 무설치 버전을 통해 어디서나 사용 [내부링크]

오늘은 스카이프의 무설치 버전을 통해서 설치되어 있지 않은 PC에서 추가적인 다운로드부터 설치 시간까지 낭비를 하지 않고 실행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전에 무설치 버전의 프로그램들을..

GTA5 큰 거 한 방 건틀렛 3대 위치 및 부가미션 공략 [내부링크]

오늘은 GTA5 내의 싱글미션 중 하나인 큰 거 한 방 도중 이메일로 온 건틀렛 3대의 사진별 위치와 부가 미션을 클리어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GTA 내부에는 다시 진행할 수 있는 싱글 미션만..

스팀 비밀번호 변경, 이메일만 알면 간단하다 [내부링크]

오늘은 스팀의 비밀번호를 바꾸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어느 사이트를 이용하든 간에 남이 자신의 계정으로 로그인을 하게 되는 경우에는 중요한 정보나 계정에서 접근 가능한 부분까지 건드릴..

OpenAL32.dll 에러를 간단하게 해결하는법 [내부링크]

오늘은 특정 프로그램을 실행했을 때 발생하는 에러인 OpenAL32.dll이 없어서 작업을 진행하지 못할 때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dll 에러들의 경우에는 해당 파일을 특정 경로에 집..

아이패드 에어플레이를 통해 화면과 소리를 컴퓨터로 전송 [내부링크]

오늘은 아이패드 내의 화면과 소리를 실시간으로 컴퓨터 모니터로 띄우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본적으로 탈옥을 하지 않는 이상은 아이패드를 통해서 내부 영상 녹화가 불가능한 만큼, 특정 게..

하마치로 스팀 스트리밍 플레이를 다른 네트워크에서 즐기는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스팀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기능 중 하나인 스트리밍 기능을 통해서 집 내부의 같은 네트워크가 아닌, 외부와의 하마치를 통한 연결로 원격 게임을 즐기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에..

XSplit Gamecaster로 트위치 방송하는 방법, 핵심 정리 [내부링크]

오늘은 이전에 소개했던 Broadcaster가 아닌, Gamecaster로 트위치의 방송을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XSplit 사이트로 이동해보면, 프로그램이 위와 같이 두개인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개..

다운로드 폴더 바꾸기, IE와 Chrome의 경우 [내부링크]

오늘은 매우 기본적인 팁인 현재 가장 많이들 사용하는 두 브라우저인 인터넷 익스플로러와 구글 크롬의 다운로드 경로를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은 IE 기준으로 '컴퓨터 이름 - 다운..

페북 탈퇴방법, 개선된 페이지를 기준으로 설명 [내부링크]

오늘은 페북을 탈퇴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페이스북은 겉모습 자체는 굉장히 깔끔한 것 처럼 보이지만, 내부 설정은 의외로 처음 보는 사람에 대해서는 복잡하게 이루어져 있습니다. 거기에..

엑스박스원 패드 PC 연결을 완료하는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개인적으로 즐기고 있는 DARK SOULS II: Scholar of the First Sin을 PC로 즐기고자 할 때 적절한 엑스박스원 패드를 PC와 제대로 연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물론, 이 게임을 제외..

윈도우7 원격접속, 무설치 툴로도 충분히 가능하다 [내부링크]

오늘은 각 PC나 스마트폰에 원격을 걸 수 있는 툴인 팀뷰어의 무설치 버전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예전에는 네이트온에서 제공하는 것이나, 개인 소유의 PC를 사용할 때는 크롬의 원격 데스..

토렌트 포터블 최신버전 받는 방법과 사용 설명 [내부링크]

오늘은 토렌트를 무설치 버전을 받아서 실행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공홈에서는 설치하는 버전을 제공하지만, 개인적으로 이런 부분에 대해서 꺼려하는 분들은 자주 봐왔으므로 토렌트와 같은..

스팀 카드결제 방법, 등록부터 사용까지 진행 [내부링크]

오늘은 대표적인 PC 게임들을 만나볼 수 있는 스팀에서 해외의 이용이 가능한 카드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팀이라는 사이트 자체가 굉장히 많은 게임들을 즐길 수 있는 반면에, 달러..

페북 비활성화 하기 PC 웹 페이지를 기준으로 [내부링크]

오늘은 페북 계정을 비활성화 하는 과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SNS라는게 사람들에게는 충분히 긍정적일 수 있지만, 어떤 면에서는 시간 낭비 서비스라거나 하는 별명을 붙일 정도로 '인생을 낭비하는..

파이어폭스 포터블 버전을 통한 무설치 실행법 [내부링크]

오늘은 지난 크롬에 이어 파이어폭스를 포터블로 실행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체적으로 아직까지는 공공기관이나 학교에 빠르거나 다양한 기능을 가진 브라우저가 PC에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

윈7 바탕화면 바로가기 여러가지 방법 소개 [내부링크]

오늘은 윈7 기준으로 여러 창을 닫으면서 바탕화면으로 이동하는 방법과 따로 아이콘을 생성한 뒤에 자신이 원하는 위치에 배열해서 그 아이콘을 사용해서 바탕화면으로 이동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

XSplit 사용법, 핵심적인 기능에 대한 설명 [내부링크]

오늘은 XSplit Broadcaster의 이전 글에 이어서 화면 설정이나 텍스트 넣기, 현재 띄워져있는 화면을 어느정도 배치하는법, 진행할 방송의 화질을 선택하는것 등의 기본적으로 다뤄야 할 기능들에 대해서 알아보도..

C드라이브 용량 확보전에 많이 차지하는 파일 찾는법 [내부링크]

오늘은 C드라이브의 용량을 확보하기 전에 우선적으로 해야할 일인 내부 파일들의 용량 현황을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따로 확보와 관련된 글을 찾아보지 않은 분들의 경우엔 일일히 파일..

아이폰6 제어센터 기능과 경우에 따른 온오프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아이폰6 및 기본적인 iOS에 담긴 기능인 제어센터의 기능에 대한 간략한 설명과 특정 앱을 사용할 때 불필요하게 활성화되는 것을 막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본적으로는 위에서 아래로..

파일 이름 한번에 바꾸기, 다크네이머의 사용법 [내부링크]

오늘은 파일의 이름을 한번에 바꿀 수 있는 다크네이머의 사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적으로 적을 땐 수 개, 많은 경우에는 수 십개 이상의 파일 명을 바꿔야 하는 경우가 생길 수 있는데, 이..

GTA5 PC 사양, 구동하기 적절한 옵션과 여부 확인법 [내부링크]

오늘은 15년 4월 14일에 출시되는 PC버전 GTA5의 사양과 구동 여부를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적인 그래픽 체감상 13년에 출시된 PS3 버전에 비해 14년 말에 나온 PS4 버전이 텍스쳐..

트위치 방송하는법 XSplit Broadcaster를 써보자 [내부링크]

오늘은 XSplit 툴로 Twitch 방송을 진행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여태 사용해본 툴은 XSplit(A)를 포함해 OBS(B), 엔비디아 지포스 익스피리언스 내의 쉐도우 플레이 기능(C), 아프..

PS Vita 리모트 플레이로 화면만, 듀얼쇼크4로 즐기는법 [내부링크]

오늘은 PS Vita와 PS4에서 제공되는 두 기기간의 리모트플레이를 이용해 Vita에는 화면만 띄우고 듀얼쇼크를 이용해서 플레이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솔직히 두 기기가 다 있으면 비타로 리모..

윈도우7 숨김파일 보기 간단한 옵션 조정으로 [내부링크]

오늘은 윈도우7 내의 기본기능인 파일을 숨기고 그것을 볼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숨김 기능은 특정 경로에 있는 파일을 누군가로부터 보호하거나, 실질적으로 숨겼던 사람이나 그것을 지..

크롬 포터블 최신버전으로 받는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구글에서 제공하는 브라우저인 Chrome을 무설치 버전으로 받아서 실행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하나의 컴퓨터만을 사용하는 유저의 경우에는 딱히 무설치가 필요 없습니다만, 그렇..

커넥티파이 구버전 설치 및 사용 방법 정리 [내부링크]

오늘은 커넥티파이 구버전을 설치하고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언제부터인지는 모르겠는데, 최근에 커넥티파이를 실행해본 결과 노트북으로 와이파이 범위를 확장시켜 공유기 역할을 하는..

아이피타임 연결 차단/허용 및 신호 2개 만들기 [내부링크]

오늘은 아이피타임 공유기를 여러 사람이 함께 사용하는 경우, 인터넷 사용에 심한 부하를 주는 아이피를 차단하는 방법과 신호를 여러개 만들어서 각 신호당 인터넷 속도의 제한을 거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시티즈 스카이라인 공략 및 후기 [내부링크]

오늘은 시티즈 스카이라인의 특정 카페에서 배포된 구글 번역으로 번역된 한글 패치를 적용한 시티즈를 기준으로 후기 및 공략 글을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이전 시티즈 2011 XL 정도만을 해본 기억..

유스트림 방송을 OBS로 간편하게 실행하는법 [내부링크]

오늘은 개인 방송이 가능한 사이트 중 하나인 유스트림에서 방송을 진행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진행이 가능한 3가지를 따로 사용해봤습니다.(아프리카, 지포스 익스피리언스, 오픈 브로..

시티즈 스카이라인 사양확인 간단하게 하는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2015년 3월 10일에 출시된 시티즈 스카이라인의 구체적인 발표 사양 및 실행여부를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이렇게 도시경영과 비슷한 게임들은 사람들에게 꾸준한 인기를 얻..

레지스트리 최적화는 이 툴을 사용해보자 [내부링크]

오늘은 개인적으로 평소에 매우 자주 사용하는 프로그램을 통해서 레지스트리 최적화를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쿠키나 다운로드 내역 및 사용했던 정보 등이나 PC 자체의..

아이폰6 아이튠즈 음악넣기 2가지 방법에 대해 [내부링크]

오늘은 아이폰 등의 애플 모바일 OS가 탑재된 기기를 사용하는 경우에 아이튠즈와 기타 툴을 사용해서 음악을 넣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런 기기들에는 공통적으로 '동기화 작업'이라는 것이..

나만의 전쟁 공략, 1회차 클리어에서 얻은 팁들 [내부링크]

오늘은 나만의 전쟁(디스 오브 워 마인, This War of Mine)을 여러번 플레이해서 1회 끝까지 깼으므로 이 부분의 경험에서 나온 팁과 공략 사이 정도 되는 글을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이 게임 앞에..

스팀 스킨 다운부터 적용까지 세세하게 설명 [내부링크]

오늘은 스팀 클라이언트에 적용이 가능한 스킨을 받고 적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른 게임 클라이언트들에서도 적용이 가능한지는 모르겠으나, 스팀의 경우엔 직접 제작한 스킨을 받아서 적..

지니모션 구글플레이 설치까지 4.4.4 기준 설명 [내부링크]

오늘은 지니모션의 안드로이드 OS 4.4.4 기준으로 구글플레이까지 설치하는 과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원래는 5.0을 셋팅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을 진행하려 했습니다만, 컴퓨터에서 무리없이 진행할..

마우스 감도 조절 프로그램과 OS 기본 툴 사용법 [내부링크]

오늘은 마우스의 감도와 화면 감마를 편하게 조절할 수 있는 프로그램 및 OS 자체에서 감도를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적으로 하나의 PC만 사용하는 유저의 경우에는 감도를 딱 맞춰놓..

아이패드 충전중이아님 문제 해결하는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아이패드에 PC USB를 연결했을 때 충전중이아님 상태로 파일 전송만 가능한 경우, 특정 프로그램을 설치해서 충전이 가능한 상태로 바꾸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실상, 이 부분의 원리에..

네이버 로그인 테마 설정을 통한 보안 강화법 [내부링크]

오늘은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기능 중 하나인 로그인 테마를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NAVER를 국내에서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다 보니 로그인 페이지를 모방하여 이를 악용하는 사례가 있었..

탐색기 프로그램, 파일을 정말로 빠르게 찾고 싶다면 [내부링크]

오늘은 개인적으로 파일을 찾을때 자주 사용하는 탐색기 프로그램에 대해서 하나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꼭 이런걸 쓰지 않아도 윈도우7 기준으로 아무런 폴더나 열었을 때 우측 상단부에 검색 기능이 있긴 합니..

롤 녹화와 파일 실행법 및 자동 리플레이 설정하기 [내부링크]

오늘은 롤 녹화 및 해당 파일을 받는 방법과 특정 계정으로 플레이할 경우 자동으로 녹화되도록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은 따로 녹화툴을 사용하지 않는 이상은 명장면을 얻기는 힘든..

아이팟 동영상 넣기, 곰플레이어 앱을 사용해보자 [내부링크]

오늘은 아이팟 터치에 동영상을 넣고 재생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실질적으로 모바일 iOS를 사용하는 기기는 공통적으로 아이튠즈 내의 App 항목에 직접적으로 접근해서 어플 내의 도큐먼트에..

H1Z1 사양 체크와 구동 여부 알아보기 [내부링크]

오늘은 2015년 1월 15일 출시한 좀비 생존 오픈월드 게임인 H1Z1의 최소 및 권장사양과 이용 중인 PC에서 어느정도 수준으로 플레이가 가능한지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에 드는 생각이..

카카오톡 내보내기, 텍스트와 이미지를 이메일로 [내부링크]

오늘은 카카오톡 내에서 그룹방 및 1:1 채팅 등의 경우에 작성했던 내용을 특정 이메일로 내보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방을 나간 뒤에 다시 초대받거나 대화를 거는 경우(또는, 카카오톡..

크롬 즐겨찾기 가져오기, 두가지 방법에 대해 [내부링크]

오늘은 크롬으로 즐겨찾기(또는 북마크)를 다르거나 혹은 동일 브라우저(Chrome Mobile 등)에서 가져오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Chrome의 경우엔 타 브라우저와는 달리 계정 자체의 동기화..

윈도우7 업데이트 안하기 및 기존 내역 삭제법 [내부링크]

오늘은 Windows 7 OS 컴퓨터를 사용하는 경우, 업데이트 권유를 아예 꺼버리는법 및 기존에 업뎃된 내역을 지우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사람에 따라 Update 자체를 필요없다고 말하는 분들..

디아블로3 처음사용자용 설치 및 실행하는법 [내부링크]

오늘은 디아블로3의 정품을 사지 않은 사용자가 플레이 가능한 '처음 사용자용'을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부분에 대해 2012년 5월인가 6월 정도에 처음 디아3가 나왔을 당시에는 이걸..

아프리카 스테레오믹스 초간단 설정법 [내부링크]

오늘은 아프리카 방송을 위한 사운드 셋팅 중, 스테레오믹스와 관련해서 자신의 목소리와 PC 내부 소리가 방송에 나갈 수 있게끔 맞추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적으로 스테레오믹스가 없는 경..

아이튠즈 와이파이 동기화 방법에 대한 설명 [내부링크]

오늘은 아이튠즈와 기기 사이를 무선인 상태에서 동기화를 진행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실질적으로 이 기능이 나온지는 꽤 됐는데, 큰 데이터(영상 등)를 전송하는 경우에는 무선 보다는 유선..

아이폰 동영상 넣기는 무인코딩 앱 쓰는 것을 권장 [내부링크]

오늘은 대부분의 확장자가 무난하게 구동되는 앱을 통해 아이폰에 동영상을 넣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본적으로 애플의 모바일 기기 내부에도 동영상 플레이어가 존재하긴 합니다만, 한정적인..

페이스북 타임라인 숨기기 기능 정리 [내부링크]

오늘은 페이스북 내의 기능 중 타임라인 부분에 올라와있는 게시글을 숨기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페북 자체가 SNS인데다 별 다른 공개 설정을 하지 않는다면 친구인 상태가 아니더라도 자신이..

크롬 자동번역 기능 온오프 하는법 [내부링크]

오늘은 크롬 브라우저를 통해 인터넷 서핑을 할 때 특정 언어에서 번역 기능을 활성화 할 것에 대한 세부설정을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는 Google Translate 페이지에..

구글 비밀번호 찾기 과정을 간단하게 정리 [내부링크]

오늘은 구글의 비밀번호를 찾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입할 때 보통 이 경우를 위해 사용할 임시 이메일이나 스마트폰 번호 등을 입력하게 되는데, 둘 중에 하나라도 유효하다면 이 글에서 언급..

네이버 시계 초단위로 자세히 확인하는법 [내부링크]

오늘은 네이버에서 제공되는 시계 툴을 국가별로 초단위까지 자세하게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적으로 PC의 시계도 초단위까지 정확히 나타내지만 특정 데이터와 동기화가 이뤄지지 않..

이볼브 사양 최소 및 권장과 구동여부 확인 [내부링크]

오늘은 2015년 2월 9일 출시한 이볼브의 세부적인 사양 및 이용중인 컴퓨터에서 구동이 가능한가에 대한 여부를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듣기로는 레포데 개발진들이 제작한 후속작이라는..

윈도우7 메모리 부족 셋팅 변경을 통해 해결 [내부링크]

오늘은 Windows7에서 메모리가 부족하다는 경고 또는, 어떤 작업을 하는데 끊기는 경우(메모리가 원인일 경우)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PC는 가상과 실제 Memory로 나눠지는데, 실제는 본..

아이튠즈 회원가입 카드 등록없이 하는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한국 아이튠즈의 가입을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애플 기기의 App Store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Apple 자체의 가입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여기서 VISA와 같은 류를 사용하지 못하는..

인터넷 속도 향상을 레지스트리 건드려서 쉽게 [내부링크]

오늘은 인터넷 속도를 향상시키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이 부분은 사용 내역을 삭제하거나 극단적으로 PC를 포맷한다거나 하는 등의 방법이 있긴 합니다만, 실질적으로 큰 체감에 다가오는..

아이폰 폴더안에 폴더 넣기 자세히 / iOS 8.도 가능 [내부링크]

오늘은 아이폰을 이용하는 분들이라면 한번쯤 사용해볼 만한 팁인 폴더를 2중으로 쓰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기기 자체를 따로 정리없이 사용하는 경우에는 꽤나 어질러진 상태를 확인할 수..

컴퓨터 느려졌을때 효과가 있는 방법들 정리 [내부링크]

오늘은 컴퓨터가 체감상으로 느려진 경우에 대한 여러가지 해결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소프트웨어적 오류가 아닌 이상은 부품을 꽤 상위 클래스로 조합한 경우에 컴퓨터를 너무 심하게 다루..

Besiege 후기, 첫 버전 치고는 꽤나 높은 자유도 [내부링크]

오늘은 Besiege를 플레이 한 후기에 대해서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걸 하게된 계기는 특정 BJ의 방송에서 다뤘기 때문입니다만, 이렇게 뭔가 공성차를 직접 만든다는 점에 대해서 어느정도 흥미로움을 느꼈습니..

윈도우7 최근항목 삭제를 통해 개인정보 보호하기 [내부링크]

오늘은 윈도우 자체에서 기본적으로 온오프가 가능한 기능의 설정을 통해서 최근에 사용한 내역을 삭제함으로서 개인정보를 보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일반적으로 대부분의 OS를 탑재한..

유튜브 방송하는법, Open Broadcaster Software 셋팅 [내부링크]

오늘은 이전 트위치TV에서 방송하는 방법에 이어서 유튜브에서 마찬가지로 진행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YouTube는 트위치 만큼은 매우 간단한 과정은 아니지만, 설정 자체도 크게 어려움이 없..

SSD 수명 확인법, 포터블 유틸로 간편하게 [내부링크]

오늘은 SSD의 수명을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저장장치는 읽고 쓰는 것의 한계가 있는데, 이 부분에서 사용자가 어떻게 쓰느냐에 따라 수명이 결정되어 진다고 볼 수 있습니다. 개인..

움짤 만들기를 시간제한 없는 ScreenToGif를 이용해 제작 [내부링크]

오늘은 움짤을 만드는 프로그램 중 하나인 ScreenToGif의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적으로 기존에는 현재 무료버전 기준 10초 제한이 있는 꿀캠이나 화질이 그닥 좋지 않은 GifCam을 사용했었..

iOS 8.1.2 탈옥, 세부적인 과정을 설명 [내부링크]

오늘은 최근 업데이트된 애플 iOS 8.1.3 이전의 버전인 8.1.2의 탈옥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최신버전이 안되는 이유는, 버전이 올라가면서 취약점을 수정하면서 막혔다고 볼 수 있으며,..

다잉라이트 사양과 PC 사양을 비교 결론내보기 [내부링크]

오늘은 다잉라이트 발표와 함께 표시된 사양 및, 현재 이용 중인 PC의 상태와 비교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체로 최근에 나온 게임일수록 그래픽 자체의 수준이 점점 올라간다는 것을 체감할..

우체국 공인인증서 발급부터 스마트폰 전송 과정 [내부링크]

오늘은 우체국 인터넷뱅킹 페이지에서 공인인증서를 발급하는 과정부터 스마트폰으로의 전송을 통해 폰에서 자신의 통장 관련 일을 처리하기 직전까지의 과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스마트폰으로..

카카오톡 비밀채팅 기능 사용하는법 [내부링크]

오늘은 아이폰 기준 카카오톡 버전 4.4.0부터 지원되는 비밀채팅 기능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작년(14년) 말, 카카오톡 내의 채팅을 남이 볼 수도 있다는 증거를 포함한 발언이 떠돌면..

풋볼매니저 온라인 후기를 매우 솔직하게 작성해보았다 [내부링크]

오늘은 FMO의 파이널 테스트 후기에 대해서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최근에 여러 게임들을 해보면서 이 게임의 장점부터 단점(모자란 점) 등을 파악하여 보완하면 좋을 부분까지 간략하게 정리해보곤..

Vimeo 사용법과 영상 공유 방법 설명 [내부링크]

오늘은 동영상 사이트인 Vimeo의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존에 웹 사이트 여러곳을 둘러보면 보이는 영상들은 대부분 유튜브나 한국에서 가장 많이 쓰이는 블로그 형태인 네이버, 또는 간혹 보..

SpaceSniffer 무설치를 사용, 용량 현황 세부적 파악하기 [내부링크]

오늘은 SpaceSniffer의 다운부터 사용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하드나 SSD 등의 저장장치를 지속적으로 사용하다 보면 대부분 자신도 모를만한 어떤 이유로 인해 쓸데없는 용량을 차지하고 있..

메이플스토리2 CBT 첫날이자 마지막 날 플레이 후기 [내부링크]

오늘은 메이플스토리2의 클로즈베타 첫날에 친구가 플레이하지 못한다고 해서 그 시간 동안 계정 자체를 빌려서 플레이한 후기에 대해서 작성해보고자 합니다. 실질적으로 제 본계정은 알파부터 베타까지 모두 지..

인터넷 품질측정으로 다운 및 업로드 속도 핑 확인하기 [내부링크]

오늘은 인터넷 품질측정을 통해 internet 자체의 속도를 파악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은 속도가 너무 느리다거나의 문제보다는 핑이 얼마나 올라갔느냐의 문제가 중요하긴 합니다만, 얼마..

The Mighty Quest For Epic Loot 솔직한 플레이 후기 [내부링크]

오늘은 The Mighty Quest 게임의 플레이 후기에 대해서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에 메이플스토리2의 알파부터 베타까지 모두 떨어지고, 사이사이의 기간에 PC&Console 꼴로 나오는 게임들을 위로한답시고 몇..

윈도우7 키보드 반응속도를 쉽게 올리는법 [내부링크]

오늘은 윈도우7을 이용하는 경우, 부가적인 설정으로 PC 자체에 인식되는 키보드의 반응속도를 높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항상 언급하는 것이지만, 이것보다는 제품 자체를 바꾸는 것이 효율이..

FMH2015 한글 순정 아이폰/패드 적용하는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Football Manager Handheld 2015의 구글 플레이 스토어가 아닌, 앱 스토어에서 받은 파일의 한글 패치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이 글은 순정 iOS를 사용하는 사람을 대상으로 작성하였으므로..

프로세스클린과 기능이 유사한 '리셋' 소개 및 사용법 [내부링크]

오늘은 프로세스 초기화 기능을 내부에 포함하고 있는 매우 간단한 유틸인 리셋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에는 Processclean과 유사한 기능으로 게임 구동 시 좀 더 부드럽게 진행해주게끔 하기 위한..

택배조회어플, 택배어디를 한번 사용해봤습니다 [내부링크]

오늘은 택배어디 앱의 간단한 사용기 및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최근에 받을 것들이 많아지다 보니, 어쩔 수 없이 언제 도착하는가에 대한 내용을 미리 알고 최대한 짧은 시간 및 경로..

베란다 틈막이와 풍지판 설치법, 외풍을 막자 [내부링크]

올 겨울은 어느 때보다 추울 땐 확실하게 추웠던 것 같습니다. 뭐, 현재도 겨울이긴 합니다만 그나마 온도가 올라갔는지 좀 살 것 같은 기분이 들기는 합니다. 지금은 혼자 지내고 있는 방의 한 면이 전체 창으로..

윈도우7 관리자권한 활성화 하는 방법은? [내부링크]

오늘은 윈도우7에서 관리자권한을 활성화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원래 Windows OS를 설치한 경우, 기본적으로 Administrator가 활성화 되어 있으므로 따로 건드려줄 필요는 없습니다만, 이 부..

바탕화면 정리 프로그램인 Fences 사용법, 다운로드 정리 [내부링크]

오늘은 바탕화면을 빠르고 간단하게 정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인 Fences의 사용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은 어떤 파일을 받거나 새로운 파일을 저장할 때 바탕화면을 주로 사용합니다. 그래서 이..

드래곤 에이지 인퀴지션 사양을 자신의 컴과 비교 확인법 [내부링크]

오늘은 드래곤에이지 인퀴지션을 사용 중인 컴퓨터에서 원활하게 구동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 알아보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자신의 PC가 어느정도의 위치에 있는가에 대해서 잘 아는 사람들..

로지텍 마우스 드라이버 받는 방법에 대한 설명 [내부링크]

오늘은 제조사가 로지텍인 마우스의 드라이버를 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적으로 그냥 마우스를 사용하는 경우엔 어떤 제품이든 꼽으면 USB 포트 자체의 불량이 없는 이상은 바로 사용할 수..

System Volume Information 삭제하는 방법 → 용량확보 겸 [내부링크]

오늘은 컴퓨터 내의 백업 관련 데이터를 다루는 폴더인 System Volume Information의 삭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얼마 전, 포맷 이후 C드라이브 용량을 보는데 70기가를 넘게 사용하고 있는 것을..

아이폰 제어센터 끄는 방법과 기능에 대해 설명 [내부링크]

오늘은 아이폰이나 아이패드, 팟에서 제어센터 기능의 기능과 끄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은 모르겠는데, 아이패드의 경우엔 필기앱을 사용하는 경우에 보통은 화면 고정을 풀고 사용하기..

아이폰 어플 환불하는 방법에 대한 소개 [내부링크]

오늘은 아이폰 및 아이패드, 팟을 사용하는 경우 앱 스토어에서 구매한 어플을 환불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에서 소개하는 바와 같이 앱 자체의 이후 업데이트가 없어서 최신의 iOS 버전..

아이패드 필기 어플에 pdf 파일 넣는 방법 (UPAD 기준 iTunes로) [내부링크]

오늘은 아이패드로 여러 강의 등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필기앱에 pdf 파일을 넣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본적으로 외부 파일들을 애플 기기에 넣어서 사용하는 앱의 경우엔 따로 클라우..

CPU-Z 무설치 다운 과정과 여러 스킨(?) 정리 [내부링크]

오늘은 특정 PC의 사양을 쉽게 확인할 수 있는 CPU-Z의 무설치 버전을 받는 방법 및 여러 스킨별로 실행한 것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본적으로 이걸 사용하지 않아도 PC의 명령어를 이용하거나 내 컴..

엑셀 뷰어 다운로드를 MS 공홈 등에서 받는법 [내부링크]

오늘은 PC 필수 유틸이라고 볼 수 있는 엑셀 뷰어를 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본적으로 MS Office가 설치되어 있는 경우엔 오피스에서 문서 파일 제작과 수정이 전부 가능하므로 따로 뷰어 프..

울펜슈타인 뉴오더 사양이 되는지 확인해보는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2014년 5월에 출시한 울펜슈타인 : 뉴오더를 자신이 이용중인 PC가 쉽게 구동할 수 있는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작년에 출시한 와치독스부터의 대부분의 PC 게임을 했습니다. 최근..

컴퓨터 용량 늘리기, 3가지 방법의 소개 ! [내부링크]

오늘은 컴퓨터의 용량을 늘리는 방법 중, 3번째 글을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것들 이외에도 글이 좀 더 늘어날 것으로 보고 있는데,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이 3가지 방법이 가장 큰 폭으로 줄여주기 때문에 다..

컴퓨터 종료 예약 설정 및 취소, 즉시 끄는 명령어 소개 [내부링크]

오늘은 컴퓨터의 종료를 예약할 수 있는 방법 및 일반적인 방법에 대해서 컴퓨터를 쉽게 종료할 수 없는 경우, 명령 프롬프트를 통해 바로 끌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에서 소개하는..

크롬 확장프로그램 추천, Gmail 사용시 적절한 알림 툴 [내부링크]

오늘은 구글 크롬 브라우저와 지메일을 동시에 사용하고 있는 경우, 메일 알림을 크롬 확장프로그램을 통해서 실시간으로 쉽게 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전부터 크롬 관련 글에는 대부분 확장..

hiberfil.sys 역할과 제거를 통한 용량 확보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PC 용량 검사를 해보면 기본적으로 OS가 깔려있는 드라이브 내에 포함된 hiberfil.sys 파일의 역할 및 수 기가를 차지하고 있는 해당 데이터를 삭제함으로써 용량을 얻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자르기 기능이 필요하다면… [내부링크]

오늘은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중에 '자르기' 기능만 존재하는 반디컷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지포스 익스피리언스의 쉐도우 플레이 기능과 플레이스테이션4의 녹화(앞부분 15분) 기능을 자주..

AMD 그래픽 드라이버 및 APU쪽 버전 업그레이드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레노버 씽크패드 E545를 사용하고 있는데, 내부에 CPU와 GPU 모두 AMD의 제품을 이용하고 있어서 포맷 이후 그래픽 드라이버 등의 업데이트를 했습니다. 때문에, 이 글에서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 것입니..

크롬 팝업허용을 통해 원하는 창을 띄우는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크롬에서 팝업 허용 설정을 통해서 자신이 원하는 창을 쉽게 띄우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보통은 팝업이 막힌 경우, 우측 상단부에 X 표시된 아이콘을 클릭해서 그 사이트에 한해서 설정할..

윈도우7 에어로 끄기 설정을 기본 기능으로 간단하게 하는법 [내부링크]

오늘은 윈도우7에서의 에어로 기능을 끔으로써 전반적인 PC 사용 속도를 향상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본적으로 에어로는 총 3가지의 기능으로 분류되며, 기존에 이 부분을 따로 건드리지 않..

윈도우7 디스크 조각모음 실행하는 방법에 대해 [내부링크]

오늘은 윈도우7의 경우에 디스크 조각모음을 실행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은 대부분의 사용자들이 게임용으로 SSD를 많이들 사용하므로 사실상 조각모음의 필요성 자체는 많이 줄어든 편입..

WinSAT.exe 켜지지 않도록 설정을 통한 최적화 [내부링크]

오늘은 기본적인 설정 변경이 없을 경우 일요일 오전 1시에 시작되는 WinSAT.exe가 켜지지 않게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WinSAT은 윈도우 체험 지수를 측정하기 위해 실행됨으로써, 설정..

컴퓨터 필수 프로그램 권장, 포맷 후에 이정도면 충분 [내부링크]

오늘은 컴퓨터 포맷 이후에 설치하면 좋을 프로그램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올해만 포맷을 10번은 한 것 같은데, 그에 따라서 사용했던 프로그램들이 조금씩 다릅니다. 물론, 내년에도 좀 달..

Twomon USB 사용법과 써본 후기에 대한 정리 [내부링크]

오늘은 아이패드 듀얼모니터 앱 중 하나인 Twomon USB의 사용법과 다중 작업시에 구동해본 후기에 대해서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원랜 리그오브레전드와 같은 모니터 공간을 거의 사용하지 않는(최소 크기 창모드..

움짤 프로그램 꿀캠 사용 방법 간단하게 정리 [내부링크]

오늘은 움짤 프로그램 중 하나인 꿀캠의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체로 제가 본 시각 안에서는 이런 기능들의 경우엔 TV 프로그램이나 영상 명장면의 캡쳐용으로 많이들 사용하는 것을 봐왔습니..

네이버 애널리틱스를 티스토리에 적용하는 방법에 대한 설명 [내부링크]

오늘은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통계 툴인 애널리틱스를 티스토리에 적용하고 이후 방문자 등의 유입 등을 쉽게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적으로 구글 애널리틱스까지 모두 사용해봤지만,..

GeForce Experience를 이용한 Twitch 방송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엔비디아 그래픽카드 전용 유틸인 Nvidia GeForce Experience를 이용해 트위치 방송을 진행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전에는 OBS를 이용한 녹화나 방송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는데, 이..

네이버 시작페이지로 설정하는 방법을 두 브라우저에서 [내부링크]

오늘은 인터넷 익스플로러와 구글 크롬을 사용하는 경우에 네이버 페이지를 브라우저 자체를 켤 때 첫 화면에 나타나게끔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이것 하나 말고 여러개의 페이지를 한번..

윈도우7 USB 부팅디스크 만들기 방법에 대한 소개 [내부링크]

오늘은 윈도우7의 USB 부팅디스크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불과 수 년 전까지만 해도 대부분 XP를 사용했는데, 현재는 윈8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가장 무난한 7을 많이들 사용합니다. 사용..

동영상 녹화 프로그램으로 원본화질 저장법 (StereoMix 설정 X) [내부링크]

오늘은 엔비디아 최적화 툴(지포스 그래픽카드만 사용 가능)을 이용한 원본화질급 동영상 녹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물론, 이게 3단계 중 최고옵이지만, 1단계로 해도 거의 원본에 가까우므로 유..

mp3 소리크기를 쉽게 듣던 곡과 비슷하게 조절하는법 [내부링크]

오늘은 mp3 파일 등의 음악파일의 소리 크기가 너무 작거나 너무 클때 자신이 듣던 곡의 소리와 맞추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앞 문장에서 지적한 바와 같이 소리 크기가 전부 재각각이면 들..

그래픽카드 드라이버 설치와 자동 최적화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엔비디아 그래픽카드를 사용하는 경우, 내부 드라이버의 설치 및 자동 업데이트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이러저런 하드웨어들을 보면, 제조업체에서 해당 부품에 대한 전문적인 소프트..

GTX970 성능 체감, 그래프와 개봉기, 파크라이4 플레이 [내부링크]

오늘은 지포스의 그래픽카드인 GTX970의 개봉기 및 같이 지급된 쿠폰에서 The Crew, Farcry4, Assassin's Creed : Unity 중에 선택한 파크라이4까지 구동해본 느낀점에 대해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유튜브 재생목록 만들어서 채널 깔끔하게 정리하기 [내부링크]

오늘은 유튜브 사이트를 운영하는 사람이나 그렇지 않은 사람이 모두 이용할 만한 기능인 재생목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채널을 운영하는 분들은 재생목록을 나눔으로써 주제별로 영상을 나열하여 방..

아이작 리버스 메가사탄 가는 방법과 공격패턴 설명 [내부링크]

오늘은 아이작 리버스에서 16번째 엔딩을 획득하기 위한 메가사탄으로 가는 방법과 공격 패턴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진입은 다크룸과 체스트에서 가능한데, 이 글은 체스트만을 기준으로 작성했으므로..

하마치2 로그인 및 방만들기(or 입장) 방법, 1은 서비스 종료 [내부링크]

오늘은 하마치2의 로그인을 통해 방을 만들거나 입장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에는 대부분 하마치 1을 사용했지만, 이젠 서비스가 끝났으므로 다들 계정을 만들어서 2를 사용해야 기능을 모..

롤 시즌5 시작일과 배치고사 꿀팁에 관한 내용 [내부링크]

오늘은 시즌4가 종료된 후, 프리시즌 기간을 거쳐 시작하는 시즌5 시작일 및 티어가 초기화 되는 만큼 중요해지는 배치고사의 꿀팁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엔 여태까지의 변화중 가장 큰 변화가 본..

아이작 리버스 다이스방 효과 정리 및 혈사포 응용 [내부링크]

오늘은 2014년 11월 초에 출시한 더 바인딩 오브 아이작 : 리버스에서의 다이스방 숫자 1부터 6까지 볼 수 있는 효과와 기술의 많은 응용이 되는 만큼, 아이작에서 대미지로 최상위급에 속하는 혈사포의 응용에 대..

동영상 캡쳐프로그램 OBS로 스테레오믹스 없이 모든 소리 캡쳐법 [내부링크]

오늘은 최근 자주 이용하고 있는 트위치 등의 방송용 프로그램인 Open Broadcaster Software를 통한 동영상 캡쳐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기존에 있는 영상 녹화 툴들은 PC 내의 소리를 잡게하..

프리시즌 특강 답 및 보상에 대한 간단 정리 [내부링크]

오늘은 리그오브레전드 시즌4 종료 이후 시작된 프리시즌에서 새롭게 바뀌는 소환사의 협곡 맵 지식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특강의 답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있는 맵 리뉴얼은 여태까지 변화했던 롤..

유튜브 채널 만들기 및 영상 업로드 방법 #1 [내부링크]

오늘은 유튜브의 개인 채널을 만드는 방법과 연이어 영상 업로드 및 그 부분에서의 세부 설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후에는 채널 관리 등에 대한 정보를 추가적으로 담을 것이며, 관련 카테고리를 따..

아이폰 8.1 탈옥 방법을 PANGU 유틸로 간단하게 [내부링크]

오늘은 애플 제품들인 아이폰, 패드, 팟의 iOS 8.0 ~ 8.1 사이의 버전에서 탈옥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전부터 iOS에는 탈옥이 존재해서 Cydia 등에서 여러 트윅을 받아 스마트폰의 기능 자..

윈도우7 최근위치 삭제로 깔끔한 화면 유지하는법 [내부링크]

오늘은 윈도우7을 사용하는 경우, 폴더를 열었을 때 좌측에 뜨는 메뉴 중에 최근위치 폴더 내역을 지우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위치는 그냥 삭제해버려도 보이지 않긴 합니다만, 특정 설정..

지니모션 별이되어라 Genymotion 가입부터 설치, 실행까지 [내부링크]

오늘은 지니모션이라는 툴을 이용해서 별이되어라를 실행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마트폰 게임 자체는 해당 기기로 플레이하는 것이 원활한 진행에 가장 도움이 되지만, 배터리 소모로 인한..

카카오톡 사진 저장위치 확인하는 방법 소개 [내부링크]

오늘은 안드로이드 OS 기준의 스마트폰을 PC에 연결했을 경우 사진이 저장되는 위치를 찾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은 이런 번거로운 과정을 거치지 않아도 드롭박스나 N드라이브와 같은 서비..

그리드 딜리버리 제거 프로그램의 간단한 사용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웹하드를 이용하는 경우에 자신의 PC 인터넷 등의 상태가 나빠질 수 있는 그리드 딜리버리를 제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체로 이 페이지를 방문하는 분들은 제가 앞서 적은 한줄의..

소라카 템트리, 룬, 특성 등의 공략에 대해 [내부링크]

오늘은 리메이크 후 라인전과 한타에서 매우 쓸모가 있어졌다고 생각하는 소라카의 공략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전엔 E 스킬이 마나를 채워주거나 단일 대상 침묵이었던 것으로 기억하고 있습니다. 리..

Google Keep에 메모 공유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내부링크]

오늘은 개인적으로 자주 사용하고 있는 구글의 메모 유틸인 Google Keep에 새로 생긴 공유 기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킵은 아이폰에는 제공되지 않고, PC 및 Android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메모..

컴퓨터 최근기록 확인 방법 켜지고 꺼진 시간을 보는법 [내부링크]

오늘은 컴퓨터를 이용하는 경우, 자신이 사용하지 않은 시간대에 누군가 사용했는지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는 경우는 대체로 처음 PC를 구매했을 때, 이전에 누가 사용..

GTA5 PS4 그래픽 체감, 프로모션 코드, 케이스 개봉 후기 [내부링크]

오늘은 예약주문 후에 어제(11월 19일) 도착한 GTA5의 플레이스테이션4 전용으로 리뉴얼된 판의 내용물과 그래픽 정도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음날 볼일이 있어서 오래 플레이하지는 않았는데, 약 4시..

윈도우7 드라이버 자동설치를 공홈 들어가지 않고 해결 [내부링크]

오늘은 윈도우를 사용하는 경우에 PC 내부에 설치되어 있는 하드웨어의 드라이버를 쉽게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은 대부분 각 제조사 홈페이지에서 파일을 배포하고 있으므로 따로 찾..

블로그 방문자수 실시간으로 확인하는 방법의 소개 [내부링크]

오늘은 자신이 운영하는 사이트나 블로그에 현재 있는 방문자수를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블로그에 있는 방문자 그래프는 그날이나 이전에 있던 하루 단위가 대부분이며, 지금 당장..

인터넷 광고창 안뜨게하는법의 실질적인 해결 [내부링크]

오늘은 인터넷을 사용할 때 특정 광고창을 뜨지 않게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꼭 인터넷을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도 컴퓨터를 켰을 때 어떤 프로그램으로 인해 광고 페이지가 뜰수도 있는 등의..

아이패드 동영상 플레이어 사용법을 간단하게 정리 [내부링크]

오늘은 아이패드 등의 애플 기기를 이용하는 경우, 내부에 기본적으로 지원하는 플레이어를 사용하려면 영상에 추가적인 작업을 거쳐줘야 합니다. 때문에, 갖고 있는 동영상과 자막을 아무런 과정을 거치지 않고..

어쌔신크리드 유니티 프레임 체감, PS4 플레이 후기 [내부링크]

오늘은 한국에 11월 13일에 출시한 어쌔신크리드 유니티의 개봉기, 실질적인 프레임 체감과 초반부를 플레이하면서 느꼈던 부분들에 대해서 어느정도 다뤄보려 합니다. 이 글에서 소개할 Assassin's Creed : Unity..

윈도우8 메모장 위치 확인과 빠른 실행 설정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윈도우8에서 메모장의 위치를 확인하는 방법 및 빠르게 실행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Windows 8에는 기본적으로 메트로 화면이 추가되면서 사용자가 윈도우 버튼을 눌렀을 때 Metro 화면..

크롬 드래그 방지 풀기를 확장프로그램으로 간단하게 [내부링크]

오늘은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하는 경우, 드래그 방지를 쉽게 푸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Chrome에는 따로 다른 프로그램을 사용하지 않아도 웹 스토어를 통해서 브라우저 자체의 기능이 확장되는..

카카오톡 대화내용 내보내기로 포맷 이후에도 데이터 보존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카카오톡을 이용중인 경우, 대화내용 내보내기 기능을 통해서 따로 이메일로 저장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Naver Mail의 경우엔 이미지나 대화내용 텍스트가 10MB가 넘어가는 경우..

네이버 외부메일 가져오기 기능으로 모아서보기 [내부링크]

오늘은 네이버의 외부메일을 가져오는 기능을 통해서 여러곳의 Mail을 한곳에 모으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회원가입 시에 자신이 소유한 메일을 여러개를 적거나, 업무와 일상을 구분해서..

아이작 리버스 아이템에 대한 모든 정보를 찾는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최근에 출시한 The Binding of Isaac : Rebirth의 아이템에 대한 정보를 쉽게 찾고 게임 내에 적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전 시리즈에서도 마찬가지로, 아이작 자체가 아이템 종류가..

듀얼쇼크4 PC에서 연결하는 방법과 빛 변경법 등 [내부링크]

오늘은 플레이스테이션4를 사용하는 경우 기본적으로 하나 지급되는 게임 패드인 듀얼쇼크4를 PC에 연결해서 사용하는 방법과 기본적으로 나오는 파란빛에서 다른 것으로 바꾸는법, 감도를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서..

자막 편집기를 통해 싱크를 빠르게 조절하는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자막 편집기를 사용해서 싱크가 안맞는 경우에 빠르게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PC와 가깝지 않은 분이거나 귀찮은 경우에는 유틸리티를 사용해서 고치기보다는 맞는 것을 찾으려 하..

아이작 리버스 플레이 후기 : 멀티, 아이템, 몹, 조작키 [내부링크]

오늘은 한국시간 2014년 11월 5일 새벽 3시 40분 경에 오픈한 아이작 리버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출시 이전에 제작자가 플레이를 함으로써 이러저런 정보나 아이템 조합들에 대한 영상들이 나돈적이..

동영상 용량 줄이기를 PotEncoder를 이용해서 하는법 [내부링크]

오늘은 동영상 파일의 용량을 인코딩을 통해서 줄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는 대부분이 유튜브를 사용하고 있으므로 업로드 시간을 제외하곤 업로드에서의 대용량 제한을 받고있지는 않은..

Scrap.TF 사용법, 팀포2 봇거래하는 방법에 대한 소개 [내부링크]

오늘은 팀포트리스2 거래 사이트인 Scrap.TF의 사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처음 시작했거나 언락이 적은 유저에게는 가장 필요한 것이 코스튬과 같은 것들보다는 특정 기능이..

디스크 조각모음, Smart Defrag 3 사용법 정리 [내부링크]

오늘은 HDD를 이용하는 경우 단편화에 의한 속도 저하를 막기 위해 디스크 조각모음을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마다 기본적으로 내부에 프로그램을 탑재하고는 있습니다만, 이 부분들은..

페이퍼 플리즈 공략, 기본적인 진행 방법에 대한 소개 [내부링크]

오늘은 페이퍼 플리즈를 어떻게하면 더 빠르고 쉽게 넘어갈 수 있는가에 대한 방법과 대략적인 소개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이것 자체는 입국심사를 담당하는 게임이라고 볼 수 있으며, 'Papers, Please' 내부의 손..

컴퓨터 예약종료 방법에 대한 소개 [내부링크]

오늘은 컴퓨터를 이용할 때, 어떤 작업이 지속되었다가 일정 시간이 지난 후에는 PC를 꺼야하는 경우에 사용하는 예약종료 방법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표적으론 어떤 프로그램을 사용한다던지, 명..

윈도우8 관리자권한 요청 없이 지속적인 사용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윈도우8을 이용하는 경우, 지속적인 관리자 권한의 요청을 없애고 편하게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른 것들은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제공하는 기본 유틸을 통해서 해결하는 것들도..

드라이버 업데이트를 쉽게, Driver Booster 2 소개 [내부링크]

오늘은 드라이버의 업데이트를 쉽게 하기위한 프로그램인 Driver Booster 2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전에 1 버전이 추가되었을 때 다뤄본 적이 있었는데, 최근에 2로 업데이트가 되면서 디자인 쪽이 가..

징크스 특성, 템트리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팁 [내부링크]

오늘은 리그오브레전드에서 징크스라는 캐릭의 공략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에 시즌4 종료일이 11월 11일로 확정된 가운데, 꽤 많은 유저들이 플레이를 하기 시작했습니다. 학교 다닐때와 마찬가지..

어베스트 무료등록, 설치부터 인증까지 절차 [내부링크]

오늘은 어베스트의 무료등록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언제부터인지는 모르겠습니다만, Avast에서 실시간 감시와 검사만 가능한 Free Edition을 배포하기 시작했습니다. 때문에, 따로 비용을 지불하..

아이폰 바탕화면 쉽게 구할 수 있는 앱에 대한 정리 [내부링크]

오늘은 아이폰을 사용하는 경우, 자신이 원하는 배경을 얻어서 적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미지 자체는 구하는 방법은 매우 쉬우나, 폰에 적용하는 것이 문제인 경우가 대다수 입니다. 전체..

스팀 스트리밍 플레이 하는 방법에 대한 설명 [내부링크]

오늘은 스팀에서 스트리밍을 이용한 플레이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에 베타유저를 뽑았다는 말이 있던데, 지금 당장은 모두 다 사용이 가능한 정도로 바뀌었으므로 관심이 있다면 해볼만..

MK JOGO를 대신할 리플레이 자동 저장 및 실행법 [내부링크]

오늘은 사용하면 정지를 당할 가능성이 높은 MK를 대신할 리그오브레전드 리플레이 자동 저장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은 전적 검색 여러 페이지에서 녹화를 요청할 수 있는데, 이 부분에 대해..

구글 이미지 검색, 웹과 확장프로그램으로 더 편리하게 [내부링크]

오늘은 구글을 통한 빠른 이미지 검색의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본적으로 Google 홈에서도 가능하지만, 웹 스토어에서 지원하는 확장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것이 더 빠르게 검색할 수 있습니다. 때..

트위치TV 방송하는 방법, Open Broadcaster Software [내부링크]

오늘은 트위치TV를 OBS를 통해 방송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아프리카와는 달리 화질이 뛰어난데다 서유리라는 연예인이 방송을 하는 것, 플레이스테이션4부터 공식적으로 지원하는 등 우..

오캠 사용법 : 스테레오믹스 설정까지 [내부링크]

오늘은 오캠의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부분의 동영상 촬영 프로그램들은 자사의 워터마크가 찍히거나 영상 촬영 시간에 제한을 둔 경우가 많습니다. 대체로 둘 중에 하나는 꼭 있다는 것입니다..

아이튠즈 사이드바 만드는 방법, 기기 접근까지 [내부링크]

오늘은 iTunes를 사용하는 경우, 사이드바를 만들어서 세부 메뉴에 좀 더 쉽게 접근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수 년 전까지만 해도 아이튠즈 자체에는 사이드바가 활성화되어 있었습니다만, 최근..

Google Keep, 네이버 메모 서비스 종료 이후 대체방안 [내부링크]

오늘은 네이버 메모의 서비스가 종료된 이후에 PC에서 사용하기 위한 메모장인 Google Keep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본문 상단부에서도 설명을 진행하게 될 것이지만, 최근 15일에 Naver Memo의 PC 유틸..

아이폰 사진 넣기 2가지 방법과 추가 설명 [내부링크]

오늘은 아이폰에 PC 등에서 갖고 있는 사진을 넣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부분은 기본적으로 아이튠즈에서도 지원하는 부분이긴 합니다만, 이것과 다른 방법들로도 여러 루트로 가능하기 때문..

페이스북 동기화 취소와 거는 방법에 대한 대략적인 설명 [내부링크]

오늘은 페이스북 앱을 스마트폰에서 사용하고 있는 경우, 동기화를 하는법과 반대로 취소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페북 자체에 기념일 알림이나 친구만 공개인 전화번호라던가 하는 것들이 많이 설..

크롬 테마 변경은 구글 계정만 있으면 웹 스토어에서 무료 [내부링크]

오늘은 크롬에서 테마를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사용할 때는 스킨과 같은 것들에 대해서는 따로 신경을 쓰지 않고 사용했었는데, 2년 전쯤에 크롬에서 설..

파일명 일괄변경 프로그램 DarkNamer로 매우 빠른 정리 [내부링크]

오늘은 같은 주제의 파일이 여러개가 있는 경우, 직접 다 수정하기엔 손이 너무 많이가므로 이 부분을 보완하고자 파일명을 일괄적으로 변경할 수 있는 프로그램인 DarkNamer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동..

게임 렉 줄이기는 인터넷과 프로세스 최적화가 우선 [내부링크]

오늘은 게임에서 렉을 크게 줄이는 방법인 인터넷 환경 최적화, 안쓰는 프로세스를 사용하지 않는 법과 기본적으로 윈도우에서 제공되는 기능은 Aero를 꺼줌으로써 프레임 향상에 도달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

디아블로3 왕실런 하는 방법, 악마사냥꾼 시점 팁 [내부링크]

오늘은 디아블로3에서 왕실 권위의 반지를 얻기 위해 왕실런을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반지는 세트 효과를 하나 줄여줌으로써 최소 2부위를 착용했을 경우 하나를 더 낀 효과가 나도록 하..

PSN 충전, PlayStation 공홈에서 쉽게 진행할 수 있었다 [내부링크]

오늘은 플스 공홈에서 쉽게 진행할 수 있는 PSN 충전 관련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이전에 404 Error 관련해 차선책과 같은 느낌으로 글을 작성한 적이 있었는데, 물론 이런것 또한 여러가지 방법 중에 하나라고..

윈도우8 암호해제 방법과 조금의 성능향상 셋팅 [내부링크]

오늘은 윈도우8을 부팅하는 경우, 바탕화면으로 진입하기 전에 입력해야 하는 계정의 암호입력을 하지 않아도 바로 진행할 수 있게끔 하는 방법과 조금이나마 더 빠르게 Windows 8 OS를 이용하기 위한 간단한 세팅..

아이폰 문자 백업하는 과정 간략한 정리 [내부링크]

오늘은 아이폰을 사용하는 경우, 앱 중 '메시지'에 저장되는 내용을 백업하는 과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문자는 메일, 연락처, 사파리 브라우저의 내역, 사진, 메모와 같이 아이클라우드 내에 저장하..

메모리 최적화를 CleanMem을 통해 지속적인 관리 [내부링크]

오늘은 PC 메모리 최적화를 일정한 시간마다 규칙적이거나 항시 켜둘 수 있는 CleanMem의 셋팅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부분 메모리 누수 문제로 이것을 쓰는 경우를 많이 봤는데, 그 부분을 포함..

프리즌 아키텍트 한글 적용하는 간단한 방법 정리 [내부링크]

오늘은 스팀 등의 페이지에서 볼 수 있는 프리즌 아키텍트의 한글을 적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에 어떤 사이트의 제작자 분께서 알파 24c 기준으로 제작한 한글패치 파일을 배포했는데,..

윈도우7 인터넷 연결, 무선랜이 있는데 안될 경우 해결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윈도우7에서 대체로 첫 OS 설치 이후에 무선 인터넷이 되지 않는 경우에 대한 해결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윈도우 8 및 8.1까지 모두 사용해봤는데, 8에서도 7과 마찬가지로 인터..

페이스북 친구끊기와 차단 방법에 대한 설명 [내부링크]

오늘은 페이스북에서 부득이하게 친구를 끊어야 하는 경우와 추가적으로 차단의 기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페북 자체가 많이 공개적인 SNS인 만큼, 설정을 한번이라도 둘러본 분이라면 사생활에 대한..

언턴드 3.0 Early Preview, 베타 실행하는 방법 소개 [내부링크]

오늘은 언턴드 3.0을 실행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실질적으로 아무나 사용이 가능하는 2.2.5 버전의 경우, 업데이트 된지가 시간이 꽤 되어서 아이템의 종류는 많지만 컨텐츠는 부족한게 아직..

7z 압축풀기 방법을 간단히 소개 [내부링크]

오늘은 압축 확장명 중 하나인 7z의 압축을 해제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솔직히 가장 대중적으로 사용하는 확장자는 zip인데, 세부적으로 살펴본다면 이 글에서 소개하는 것과는 달리 너무나..

구글 사전 확장프로그램의 설치 방법 및 세부 설정 [내부링크]

오늘은 구글 크롬에서 기본적으로 받을 수 있는 Google 제공 확장프로그램인 사전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크롬은 현재 전 세계에서 대중화된 브라우저 중에 가장 빠르기도 합니다만, 웹 스토어를 기본적..

아이폰 분실을 대비해 아이클라우드 설정을 미리 해두기 [내부링크]

오늘은 아이폰을 분실하는 경우에 대처할 수 있도록 사전에 아이클라우드 설정을 해두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애플 기기를 기차나 버스와 같은 곳이나 음식점과 같은 곳들에 두고 나오는 경우,..

애프터버너 사용법, 이를 통해 수직동기화 하는법 [내부링크]

오늘은 MSI 애프터버너를 이용해서 수직동기화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는 대부분의 게임들이 프레임에 제한을 두긴 하지만, 그렇지 않은 게임들이 있습니다. 때문에, 이런것들을 건드려주..

아이폰 예약문자 보내는 방법을 통한 효율적인 사용 [내부링크]

오늘은 아이폰에서 예약문자를 보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iOS8까지 업데이트가 되긴 했지만 아직 예약과 관련된 기능을 지원하지는 않습니다. 이 부분은 개인적으로 생각하기에 크게 쓸모..

컴퓨터 용량 정리 전에, 먼저 세부 크기 파악하기 [내부링크]

오늘은 컴퓨터의 용량을 정리하기 전에, 미리 확인함으로써 효율적인 확보가 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프로그램인 TreeSize Free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적으로는 인터넷의 찌꺼기를 제거하거나 쓸데..

롤 시즌4 종료일과 티어별 보상, 승리의 스킨 설명 [내부링크]

오늘은 약 한달을 좀 넘게 앞둔 시즌4 종료일 등에 대한 정보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에는 다이아-챌린저 구간의 사람은 적지만 그만큼 올라가기 힘든것 때문인지 마스터 티어를 추가했는데, 그로..

Chromem을 통한 크롬의 점유율 감소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구글 크롬을 이용 중에 점유하는 메모리를 낮춤으로써 Chrome을 제외한 타 프로그램들의 실행이 여유로워질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브라우저 자체는 인터넷 익스플로러보다 많은..

게임부스터가 Razer Cortex 내의 부가기능으로 추가되었습니다. [내부링크]

오늘은 Razer Cortex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에 컴퓨터를 포맷한 후, 게임 잔렉 현상으로 인해 게임부스터를 다시 찾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기존 제작사인 iObit 홈페이지에는 구버전인 3.4만 올라..

메모리 최적화 프로그램, 실시간 모니터링 기능 Game Assistant 2 [내부링크]

오늘은 자신의 PC 메모리를 게임 실행 시에 최적화 하면서 컴퓨터 내부 CPU, 메인보드, 그래픽카드, 팬 속도의 실시간 모니터링이 가능한 프로그램인 Game Assistant 2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니터링..

습격악사 세팅 종결부위 및 스킬, 보석 설명 [내부링크]

오늘은 디아블로3에서 최근에 뜨고 있는 습격자 6셋 악마사냥꾼 아이템트리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저 또한 2012년에 디아를 시작한 뒤에 여태까지 업데이트가 될 때마다 조금씩 해오고는 있습니다만,..

프레지 사용법 첫번째, 대략적인 기능, 인터페이스 설명 [내부링크]

오늘은 프레지의 간략한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글 자체를 한편에 모든 내용을 모으는 것이 어려우므로 어느정도는 나눌 생각입니다만, 우선은 첫 글이니만큼 크게 많은 부분에 대해서 다루진 않..

iOS8 업데이트 방법과 8가지의 업데이트 내용 [내부링크]

오늘은 iOS8로의 업데이트 하는 방법과 다양한 업데이트 내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9월 9일 애플은 아이폰6과 +, 애플워치, 애플페이 등을 소개했습니다. 개인적으로 약 3시간의 발표 영상을 모..

시작프로그램관리를 통해 좀 더 최적화된 PC 이용 [내부링크]

오늘은 사용하지 않을 시작프로그램을 꺼주거나 하는 방법을 통해 잔여 메모리 등을 늘림으로써 전반적인 PC 속도 향상을 기대해볼 수 있는 방안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컴퓨터가 느려지는 원인은..

검은사막 사양을 파이널 테스트에 초점을 맞춰보았다. [내부링크]

오늘은 검은사막 사양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난 9월 17일에 파이널 테스터가 발표되었는데, 초기에 봤던 영상부터가 끌려서 신청했더니 당첨되었습니다. 그래서, 자료실에 있는 사양과 사람들이 어느..

언턴드 지도 획득 및 내용과 다른 팁들 정리 [내부링크]

오늘은 언턴드에서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맵을 얻는 방법과 다른 팁들을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Unturned 자체에는 지도라는 아이템이 존재합니다, 때문에 지속적인 아이템 파밍을 통해 Map을 얻어두는 것이 어..

네이버 동영상 다운로드를 쉽게 진행하는 방법 소개 [내부링크]

오늘은 네이버 등에서 제공되는 플레이어 내의 영상을 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주로, 발표자료나 개인적인 용무 등으로 사용하기 위해 저작권이 있는 영상이라면 제작자에게 허락을 맡거나 어..

아이튠즈 음악삭제를 쉽게 메뉴를 불러 진행하는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아이튠즈에서의 음악 삭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적으로 기기 내에서도 지울 수 있지만, 아이튠즈 자체에는 목록이 지워져 있지 않으므로 상당히 지저분해 보일 수 있습니다. 때문에,..

프레지 저장을 웹 → PC 하는 다양한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웹 상에서 프레지를 PC로 저장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적으로는 Prezi 자체를 2~3년 전에 많이 사용했었는데, 최근에는 파워포인트에서 벗어난 '새로운 프레젠테이션 툴'로 많이들..

구글 탈퇴 방법 정리, 지메일도 함께 삭제 [내부링크]

오늘은 구글 계정을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잘 안쓰거나 Gmail 자체의 생성이 쉬운 만큼 지우게 될 일이 다른 사이트보다 높습니다. 대부분이 네이버를 사용하는 것도 한 몫 한다고..

언턴드 집짓기 핵심 정리, 나무로 제작 설명 [내부링크]

오늘은 언턴드에서의 건축 부분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Unturned는 생존게임 치고는 건설 부분이 매우 세사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같은 대분류 게임인 마인크래프트의 경우에는 블록을 단지 층층으로..

MEGA 다운로드 위치와 PC 클라이언트, 크롬, 어플 소개 [내부링크]

오늘은 드롭박스나 N드라이브와 비슷한 시스템인 MEGA 클라우드의 PC 클라이언트에서의 다운로드 위치 및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크롬 확장프로그램과 스마트폰 어플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직까지는 우..

디아블로3 대균열 가는법과 얻은 보석 정리 [내부링크]

오늘은 최근 2.1 버전으로 패치된 디아블로3에서의 대균열 입장 방법과 얻었던 보석들을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적으로 diablo라는 게임 자체는 2012년 5월 15일날 오리지널 버전으로 출시했습니다. 당시에..

와치독스 멀티, 해킹과 미행 꿀팁과 레이싱 느낀점 [내부링크]

오늘은 2014년 6월 26일날 출시된 와치독스에서의 멀티 3가지 부분을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물론, 이 부분에서 3가지만을 언급한 이유는 이것만 해봤기 때문이죠. 제목과 같이 해킹·미행·레이싱만 해봤는데 개..

구글 드라이브 공유에 대한 간단한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구글 드라이브를 이용하는 경우, 자신 또는 타인이 업로드한 파일을 쉽게 공유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뿐만 아니라, 드롭박스나 MEGA 또는 N드라이브와 같은 웹 상에 저장할 수 있..

아이작 리버스 예약 진행과 사양 등의 정보 확인 [내부링크]

오늘은 최근 스팀에서 예약을 시작한 The Binding of Isaac: Rebirth의 정보와 최소 및 권장사양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작 시리즈는 오리지널(2011.09.28)과 확장팩(Wrath of the Lamb, 2012.05.28..

아이폰 배터리 교환 프로그램 조회와 공인센터 위치 확인 [내부링크]

오늘은 현재 배터리 문제가 되고 있는 아이폰5 대상 교환 프로그램의 대상이 되는지 조회하는 방법과 이를 해결하고자 방문하는 공인센터의 위치를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 자체는..

구글 주소 줄이기 방법의 간단한 소개, 'URL Shortener' [내부링크]

오늘은 Google URL Shortener를 통한 주소 줄이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터넷을 둘러보는 도중에 자신이 사용하고자 하는 링크를 찾은 경우, 주소 뒷부분이 한글로 이루어져 있거나 발표자료 뒷..

스팀 결제방법에 대한 설명과 구매방법 나열 [내부링크]

오늘은 스팀에서 기본적인 결제를 하는 방법에 대한 설명과 그에 따른 구매의 4가지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본적으로, Steam에서는 국내 결제가 가능한 것으로는 불가능하다고 보면 됩니다. 때문..

테라리아 한글 패치하는 방법, 버전별 갱신 [내부링크]

오늘은 테라리아의 한글패치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팀에서는 대부분 영문게임이거나 한글을 지원하지 않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때문에, 지원해 줄 때까지 기다리거나 유저들이 따로 만들어서..

아이튠즈 결제를 위해 채움 글로벌 체크카드 등록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애플 아이튠즈의 결제를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안드로이드 OS를 사용하는 스마트폰들과는 달리, iPhone이나 iPad 및 iPod와 같은 경우에는 따로 VISA 등의 결제가 가능한 카드가 있어..

MEGA 클라우드 사용법과 파일 공유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기본적으로 50GB를 제공하는 MEGA 클라우드의 사용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를 많이 해봤거나, 파일 공유되는 것들을 받아본 분들은 종종 MEGA 사이트로 링크가 되어있는 것을 본적이..

블루스택 해상도 조절을 간단하게 하는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블루스택 해상도 조절을 레지스트리 변경을 통해서 하는 것이 아니라, 쉽게 변경이 가능한 프로그램을 통해서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블택 자체가 다 좋은데, 단점이 처음 이용해보는..

네이버 캡쳐 사용법을 통한 효율적인 촬영 및 이용 [내부링크]

오늘은 네이버 캡쳐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여태까지 PC 내부의 촬영을 위해 국내에 존재하는 많은 툴을 이용해봤습니다. 그 중에서 칼무리가 가장 가볍고 편리하더군요. 때문에, 현재까지도..

언턴드 조합법 여러 사이트 및 중요내용 정리 [내부링크]

오늘은 언턴드에서 중요한 조합법과 처음 시작했을 때 꼭 외워둬야 하는 부분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출시 3주 뒤부터 진행을 했는데, 첫날에는 조합법 자체가 워낙 까다로워서 돌아다니며..

스팀 비밀번호 찾기, 클라이언트를 통한 쉬운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스팀을 이용 중일 때 비밀번호를 찾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신이 한가지 비밀번호로 모든 게임이나 사이트를 이용 중이라면 거의 잊어버릴 일이 없겠지만, 2~3가지 이상으로 늘어나게..

아이폰 배터리 잔량 표시를 통해 정확하게 파악하는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아이폰에서 배터리 남은 양을 표시함으로써 얼마나 남았는지, 그로 인해 어느정도나 더 사용이 가능한지 알아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여태까지의 iPhone 및 이후에 나올 기기 또한 배터..

PS4 리모트 플레이 방법, 분석 및 차후 가능성 정리 [내부링크]

오늘은 PS4 부터 PS Vita에서 사용이 가능한 리모트 플레이를 실행하는 방법 및 인터넷 속도에 따른 끊김 정도와 차후 가능성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 몇 일간 플레이스테이션 스토어를 두 기기 모두..

윈도우7 마이크 잡음제거를 통해서 목소리 선명하게 내는법 [내부링크]

오늘은 윈도우7에서 마이크의 울림 현상 등의 문제로 인해서 잡음이 크게 발생하는 경우, 이 부분을 해결하고 목소리를 선명하게 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실질적으로 마이크나 헤드셋의 문제가..

UltraISO 사용법, 파일 마운트를 하는 방법에 대해 [내부링크]

오늘은 .iso 파일의 내부 파일을 실행할 수 있는 프로그램인 UltraISO의 사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것 외에는 데몬 툴즈라는 것이 있긴 하지만, 최근에 로그인 관련 부분이 추가되어서 회원가입..

크롬 확장프로그램 삭제를 기본 기능으로 간단히 [내부링크]

오늘은 크롬 브라우저를 이용하는 경우, 확장프로그램을 별도로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빠른 속도로 인터넷 서핑을 진행하기 위해서 대부분의 사람들이 Chrome을 사용합니다. 거기..

PS4 스크린 샷 찍고 USB에 저장하는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PS4에서의 스크린 샷 촬영 및 이동식 메모리에 저장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14년 초, 소니에서 플레이스테이션 4를 출시했는데, 자동으로 스크린 샷이 찍히진 않지만 영상 캡쳐나 온..

아이작 리믹스 설치 및 실행하는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스팀에서 배포중인 The Binding of Issac 및 확장판 이후에 공식적으로 제작된 것은 아니지만, 별도의 모드라고 생각되는 리믹스 버전을 설치하는 방법과 실행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적으..

티스토리 어플을 통해 블로그를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내부링크]

오늘은 2014년 8월 12일에 출시된 아이폰용 티스토리 어플을 둘러보도록 하겠습니다. 안드로이드는 지난 7월 16일날 배포하기 시작했으며, 이 앱을 통해서 회원가입 하는 분들은 초대장이 없어도 1회 무료로 제공..

워드 뷰어를 통해 MS Office Word 파일을 실행하는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MS Office가 설치되어 있지 않은 PC에서는 .docx나 .doc 등의 파일을 실행할 수 없는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이런 문제는 오피스를 만든 제조사에서 배포하는 뷰어를..

파일이 너무 커서 대상 파일 시스템에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오류 해결하는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4GB 이상의 파일을 특정 경로로 옮기려고 하는데 생기는 에러인 '파일이 너무 커서 대상 파일 시스템 …'와 관련된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꽤 중요한 파일을 받았는데..

ttf 폰트를 블로그에 적용하기 위해 eot, woff로 변환 [내부링크]

오늘은 자신이 원하는 폰트를 블로그나 웹사이트에 적용하기 위해서 .eot나 .woff 파일로 변환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블로그에는 나눔 고딕이 구글 웹폰트로, 제목 부분에 사용되는 렉시..

컴퓨터 벤치마크 프로그램 PerformanceTest 소개 [내부링크]

오늘은 자신이 사용중인 PC의 사양을 확인할 수 있는 프로그램인 퍼포먼스테스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게임을 이용하거나, 평소에 컴퓨터에 관심이 많았던 사람이라면 구체적으로 자신이 이용중인 PC..

G매크로 사용방법과 받는 경로 소개 [내부링크]

오늘은 G매크로의 다운로드 루트와 사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프로그램 자체는 2003년에 업데이트 된 후, 수정이나 새로운 버전이 나오진 않았지만 단순한 좌표 매크로로써 수강신청이나 반복..

인터넷 익스플로러 초기화를 통해 처음 상태로 복원 [내부링크]

오늘은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초기화를 통해, OS를 처음 깔았던 상태로 복원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유 없이 이용하는데 느려졌거나, 인터넷 창이 늦게 뜰때 사용하면 좋은 방법이라 이런 경..

Not Enough Storage 경고창, 아이클라우드 설정을 통한 해결 [내부링크]

오늘은 아이폰을 사용하는 도중에 뜨는 경고창인 Not Enough Storage의 해결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아이클라우드 백업을 사용할 때 허용 가능한 용량을 초과한 경우에 발생하는 에러이며, 이..

시디아 어플 추천 ! 핵심적인 트윅 8종 소개 [내부링크]

오늘은 최근에 탈옥을 한 겸에 시디아에서 사용 가능한 어플(사람들은 두가지로 부르는데, 트윅이 맞습니다.) 중에 사용하면 디자인 위주로 세부적인 변화를 줄 수 있거나 필수적으로 설치해야 하는 트윅 8가지에..

PS Vita PSN 선불카드 충전 및 이용하는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PS Vita에서의 PSN Card를 충전해서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이 부분의 카드를 구입해서 사용하려 했습니다만, 공식 홈페이지에서 '404 Error'가 뜨면서 제대로된 페이..

iOS 7.1.2 탈옥, 7.1버전 이상의 모든 방법 소개 [내부링크]

오늘은 iOS 7.1 이상의 버전에서 탈옥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여태까지 그래왔듯이 아이폰 6이 나올때까지 7.2 이상의 OS가 추가되진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때문에, 이전에 7.1인가부터 탈옥..

크롬 첫화면 설정을 통해 원하는 사이트로 시작하기 [내부링크]

오늘은 크롬 브라우저를 켤 때 열리는 페이지를 추가해줌으로써 자신이 평소에 매우 자주 이용하는 사이트에 빠르게 접속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부분 네이버, 다음, 구글과 같은 검색엔진을..

아이튠즈 동기화 수동으로 설정하는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아이튠즈에서 동기화를 수동으로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마도, 처음 애플 제품을 사용하는 사람의 경우엔 동기화가 자동으로 이뤄지도록 기본 설정이 되어 있을 것으로 생각되는..

인터넷 익스플로러 버전 낮추기 윈도우7 기준의 설명 [내부링크]

오늘은 상위 버전의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이용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웹 사이트에서 IE 7~10 정도의 버전에 최적화가 되어있는 경우, 버전을 낮추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직까지 국내에는 예..

흑백사진만들기를 포토스케이프를 통해서 빠르게 제작 [내부링크]

오늘은 포토샵 자체를 어렵게 느껴서 평소에 사진 편집을 잘 하지 않는 분들이 포토스케이프를 통해서 흑백사진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사이트에 올리는 경우에는 웹 편집기를 통해..

언턴드 저장하는 방법, 멀티 이후에 세이브하기 [내부링크]

오늘은 언턴드에서 멀티게임 이후에 저장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싱글 게임을 하지 않았으므로 저장 방법이 같은지 몰라서 건드리지 않겠습니다. 멀티는 앞선 글에서와 마찬가지로..

방해금지모드 iOS7에서 바뀐 부분과 부가설명 [내부링크]

오늘은 아이폰에서의 방해금지모드에 대해서 iOS7로 버전이 업데이트 되면서 변경된 부분과 주의할 점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아이팟 터치부터 애플의 제품을 4년간 사용했습니다. 때문에,..

윈도우8 시작메뉴 생성 및 설정을 Classic Shell을 통해 [내부링크]

오늘은 윈도우8 이상의 OS에서 메트로 화면의 등장으로 인해 사라진 기존의 시작메뉴를 Classic Shell을 통해서 생성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윈7 자체도 나온지 좀 되어서 이번에 새로 노트북..

네이버 블로그 주소 변경을 blog.me 등으로 하는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네이버 블로그에서 주소를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NAVER는 기본적으로 naver.blog.컴/닉네임 꼴이나, 닉네임.blog.me, 개인이 직접적으로 신청한 도메인 주소까지 3가지를 사용할..

페이스북 검색내역 삭제하는 방법의 PC 기준 설명 [내부링크]

오늘은 페이스북에서 검색내역을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런 부분을 아예 모르는 분들도 있습니다만, 페북 자체에서는 내가 상단부의 검색창을 통해서 찾아봤던 정보에 대해 모든게 나열..

티스토리 블로그나 웹 사이트에 구글 번역 다는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자신이 운영중인 블로그나 웹 사이트에 구글 번역을 달아줌으로써, 외국인 방문자가 어느정도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게끔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애널리틱스를 통해 외국인 방..

크롬 느려짐 문제를 웹 스토어 확장앱으로 해결 [내부링크]

오늘은 구글 크롬을 사용시, 느려지는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처음부터 느렸다면 PC의 문제가 크겠지만, 점차 느려지는 경우엔 이 글에서 소개하는 바와 같이 이용했던 내역이나..

스테레오믹스 다운로드 및 셋팅하는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윈도우7 기준으로 스테레오믹스의 설치 및 셋팅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저의 경우엔 기본적으로 윈도우에는 스테레오믹스가 존재한다고 생각했으나, 최근에 초기 상태로 돌린 뒤에 없는 것을..

롤 리플레이 MK LOL 2.0 버전 업데이트, 추가된 기능 [내부링크]

오늘은 롤에서 했던 게임 기록을 확인할 수 있는 프로그램의 MK LOL 2.0 버전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1.대 버전일때도 꽤 사용을 했었는데, 당시에 다시보기 기능과 정글 타이머를 사용하..

아이패드 듀얼모니터로 좁은 모니터를 넓게 사용하기 [내부링크]

오늘은 아이패드와 노트북을 사용하는 사람들이 이용하면 좋을만한 듀얼모니터를 만들어서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노트북 자체는 데스크탑을 이용할 때보다 모니터가 확실히 작습니다. 아..

스팀 스크린샷 경로와 파일 확인하는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스팀(Steam)에서의 게임 내부에서 촬영한 스크린 샷의 경로 및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게임을 모두 즐긴 뒤, 종료하게 되면 도중에 촬영한 스크린 샷의 '올리기' 관련 기능이 활성..

Unturned 공략 첫번째 : 첫 시작부터 생존의 기초, 가방 정보 [내부링크]

오늘은 2014년 7월 8일날 출시한 생존게임 언턴드(Unturned)의 첫 시작부터 기본적으로 생존에 필요한 부분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게임 자체는 데이즈(DayZ)와 마인크래프트(MineCraft), 러스트(Rus..

네이버 로그인 전용 아이디로 좀 더 보안을 확실하게 [내부링크]

오늘은 로그인 전용 아이디를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는 기존에 OTP, 이중잠금번호, 일회용 로그인 번호, 새로운 기기에서의 접근 알림, 해외에서의 접근 차단 등의 보안 기능을 가..

구글 폰트, 본고딕(Noto Sans) 다운로드 및 세부정보 [내부링크]

오늘은 구글과 어도비가 함께 제작한 본고딕(Note Sans)의 다운로드와 세부적인 형태 등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Note Sans의 경우, 한국·중국·일본의 한자의 형태를 거의 일치하게끔 제작했으므로 다..

크롬 젠메이트 사용을 통해 아이피 우회하는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크롬 브라우저로 외국 사이트를 이용하는 경우에 국내 아이피 관련을 막아둬서 이용할 수 없는 곳이 종종 있는데 이 부분을 우회로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크롬이 개인적으로 현재..

윈도우7 비밀번호 설정을 통해 보안강화 [내부링크]

오늘은 윈도우7에서의 비밀번호 설정을 통해 보안을 강화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가족 외에 접근이 가능한 PC의 경우엔 어떤 경우에서나 적절히 보안을 걸어두는 것이 좋은데, 과정 자체..

바탕화면 휴지통 없애기, 컴퓨터 등도 가능 [내부링크]

오늘은 사용중인 컴퓨터에서 휴지통 아이콘 등을 없애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바탕화면에 기본적으로 존재하는 아이콘들은 전부 삭제가 불가능합니다. 대부분은 기본적으로 없애는 것이 가..

인터넷 탭 분리가 안되는 경우 해결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인터넷 익스플로러 9를 이용하는 경우 자주 발생하는 탭 분리가 안되는 에러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제 기억상, 윈도우 7을 사용할 때 인터넷 자체의 업데이트를 하지 않는 경우..

반디집 포터블 다운로드 및 실행과정 [내부링크]

오늘은 반디집 포터블의 다운로드 방법 등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에 빠른 압축 관련 속도와 국내 프로그램 중에 가장 많은 확장자를 지원함으로써 꽤나 많은 이용자 수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때문..

윈도우8 데스크탑 모드로 실행 및 시작메뉴 사용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윈도우8 및 8.1을 이용하는 경우, 바로 데스크탑모드로 진입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12년 말에 윈8이 출시는 했습니다만, 메트로 화면의 등장으로 인해서 첫 설치 후에 불편함을 느끼..

아이튠즈 구버전 다운로드 및 좌측 메뉴 불러오는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아이튠즈 구버전을 받는 방법이나 예전 버전에서 이용할 수 있었던 좌측 메뉴를 불러오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에서 iTunes가 실행되지 않거나, 탈옥 등의 문제로 예전 파일이 필요..

너구리 최근 7시간 태풍 위치, 예상경로 확인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7월 4일부터 북상하고 있는 태풍 너구리의 최근 7시간동안의 위치 및 예상 경로를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상 관련 정보는 대부분 기상청 내부의 자료를 확인하면 됩니다만, 네이..

네이버 나눔글꼴 적용을 NAVER에 하는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네이버 페이지에 나눔글꼴을 적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나눔글꼴은 2008년에 고딕과 명조로 처음 배포되었으며, 2013년에는 모바일에서 좀 더 가독성이 뛰어난 나눔바른글꼴이 무료로..

네이버 클리너 어플을 통해 폰을 쾌적하게 관리 [내부링크]

오늘은 네이버 클리너 어플을 스마트폰에서 사용하여 사용하기 쾌적한 환경을 유지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안드로이드에는 이것 외에도 지속적으로 켜져있으면서 스마트폰의 성능을 유지하거나..

크롬 복사방지 해제를 확장프로그램을 이용해서 하기 [내부링크]

오늘은 크롬에서 특정 페이지에 진입한 경우, 복사관련 기능을 막아놓을 때가 있습니다. 자신이 중요하게 생각하는 정보인데, 좋은 용도로 사용하려 하지만 이 부분에서 막히게 되는 경우엔 정보를 옮김에 있어서..

롤 플레이시간을 통해 얼마나 했는지 알아보는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리그오브레전드에서 여태까지의 플레이시간을 알아봄으로써 어느정도 시간을 소비해서 그 티어에 도달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롤 게임 자체가 수십주 연속 국내에서 1위를 지킨 만큼, 현재까지도 인..

지메일 계정 두개 이상의 메일 한통에 받는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지메일을 이용하는 경우, 두개 이상의 계정을 사용할 때 메일을 한 계정에 몰아서 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생활을 하다 보면, 여러개의 메일을 사용해야 할 경우가 존재합니다. 학교 수..

인터넷 익스플로러11 삭제 후 재설치 및 속도향상법 [내부링크]

오늘은 윈도우 PC에는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있는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삭제한 뒤, 최신버전으로 재설치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이유없이 인터넷이 느려지는 경우가 종..

윈도우 업데이트 오류 코드 80070570 해결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윈도우 업데이트시 진행이 되지 않는 오류코드 80070570을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윈도우 8.1을 사용하고 있는데, 이 부분은 다른 버전에서도 뜰 수 있는 에러라 마이..

블루스택 세븐나이츠 보안패치 쉽게하기 [내부링크]

오늘은 블루스택에서 세븐나이츠를 이용하는 경우, 보안패치를 진행함으로써 기존에 보안 코드 E019100B 에러가 뜨는 것을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대부분의 for kakao 게임들이 블루..

모빌리언스 전략실물1, MCASH 결제내역 조회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소액결제 항목 중 하나에 포함되는 모빌리언스 전략실물1이 무엇인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와 비슷한 것을 예로 들자면, 다날 어쩌고도 포함되는데 각각 조회하고자 하는 홈페이지가 다르므..

윈도우7 게임속도 향상을 위해 패스타핑을 이용 [내부링크]

오늘은 게임 속도 향상을 위한 패스타핑을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런 프로그램들은 수 년 전에도 여러가지가 있었지만, 패스트핑이 광고가 많다는 점을 제외하곤 모두 같은 기능을 가지..

세븐나이츠 쿠폰 번호 50개 안내 및 도움되는 팁 [내부링크]

오늘은 개인적으로 즐겨하고 있는 모바일 게임인 세븐나이츠에서 쿠폰을 이용해서 쉽게 골드 및 캐릭터,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제 무과금으로 플레이한지 약 12일이 다..

블루스택 루팅 방법, 보안문제 해결 전의 과정 [내부링크]

오늘은 블루스택의 루팅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번 글에서 BlueStacks의 하위 버전을 받는 방법에 대해 설명했습니다. 보통 대부분의 어플은 루팅을 거치지 않아도 정상적으로 구동이 가능한데,..

반디집 분할압축 방법을 통해 효율적인 파일관리 [내부링크]

오늘은 반디집에서 분할압축을 통해 효율적으로 파일을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최근까지 알집을 사용했습니다만, 속도나 지원하는 확장자 등에 큰 차이가 있어서 반디집을 선..

ppt 글씨체 포함 저장을 통해 가독성 좋은 글꼴로 발표하기 [내부링크]

오늘은 마이크로소프트 파워포인트를 이용하는 경우, 글씨체를 통으로 저장해서 가독성이 좋은 글꼴로 발표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직까지도 대부분의 사람들이 발표를 위한 PC에는 자신이..

강제 삭제 프로그램을 통한 파일 제거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기본적인 기능으로 지워지지 않는 파일을 특정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지우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전에, '이 항목을 찾을 수 없습니다.'라는 에러 문구로 인해 삭제가 되지 않는 문제를..

고클린 광고없애는법 및 PC 최적화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평소에 컴퓨터 관리를 잘 못하게 되는 경우, 인터넷 창만 열면 광고가 같이 열리거나 수시로 광고가 뜨는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과 이 유틸을 통한 PC 최적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존에..

아이폰 진동모드 세부적인 설정방법 : iOS 7 [내부링크]

오늘은 아이폰에서의 진동모드를 세부적으로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작년 말쯤 iOS7로 업데이트 되면서, 아이폰 4(2010.6) 및 아이패드2(2011.3), 아이팟 터치 5세대(2013.9)(iPod의 경우..

기계식키보드 적축 커세어 K65 사용후기 [내부링크]

오늘은 현재 사용중인 기계식키보드인 커세어 사의 K65를 처음 구매 후, 여태까지 사용한 대략적인 느낌 및 디자인 등에 대해서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기계식 자체는 일반 멤브레인보다 가격 자체가 비싼 편이지..

블루스택 구버전 : 루팅을 위해 예전 버전을 설치 [내부링크]

오늘은 블루스택 구버전을 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BlueStacks나 Genymotion을 통해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대체적으로 'for kakao'라는 문구가 붙은 앱을 이용하기..

크롬 시크릿모드를 통해 사용기록 남기지 않는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구글 크롬 브라우저에서 시크릿모드를 통해 사용기록을 남기지 않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에는 이 기능이 없는데, 크롬에서는 있으므로 여러 사람이 사용하는 장소에서..

지니모션 블레이드 설치 및 키보드 조작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지니모션을 통해서 안드로이드 OS를 설치 후, 블레이드를 깔고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마트폰으로만 모바일 게임을 즐기는 경우가 있는데, 블루스택이나 이번에 글에서 소개하는..

눈보호 프로그램 F.lux의 설치와 설정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바깥에서 빛이 비칠때 PC를 사용하는 경우, 눈의 피로를 좀 덜어주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바깥의 빛이 건물 내부로 들어온다는 가정 하에, 사람이 PC를 이용하는 경우엔 모니터의 설정은..

커세어 M45 사용후기 : CORSAIR RAPTOR M45 [내부링크]

오늘은 최근 SKT T1을 후원하고 있는 회사인 커세어의 마우스 M45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적으로 마우스 감도에 매우 예민한 편인데, PC 내에서 감도를 맞춰놓고 게임을 시작하거나 끝나게 되면 다..

네이버 메일 알림 설정을 통해 필요한 소식만 받기 [내부링크]

오늘은 네이버 메일에서 사용중인 폰으로 문자알림이 오는 것을 조절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알림 설정을 ON으로 해둔 기억이 없는데도 불구하고, 기본적으로 켜져있다면 다른 사람..

안캠코더 소리 설정을 통해 PC 소리 내는법 [내부링크]

오늘은 안캠코더에서 기본적으로 설정되어 있는 소리의 변경을 통하여 PC에서 나오는 소리를 제대로 영상 저장 프로그램에 저장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든 영상 프로그램 및 아프리카티비 방..

엔드라이브 사용법 : PC버전 탐색기, 공유 등의 기능 [내부링크]

오늘은 현재 베타버전인 엔드라이브 탐색기의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나온 프로그램들이 다 그렇듯이, PC에 설치하게 되면 특정 폴더에 모든 내용이 실시간으로 동기화 됩니다. 웹, 스마트..

포토스케이프 자르기를 통해 간단한 사진편집 [내부링크]

오늘은 다양한 사진편집 기능을 가진 포토스케이프를 통해 간단하게 자르기를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진에 필요한 부분이 적은 경우, 한 부분을 제외한 나머지 부분을 제거함으로써 이미지..

프린세스메이커 아이폰 출시와 기본적인 팁 [내부링크]

오늘은 6월 2일자로 앱스토어에 출시한 아이폰용 프린세스메이커의 대략적인 초반 팁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안드로이드는 지난 5월 2일에 나온 것으로 보이는데, 한달만에 출시되었네요. 개인적으로 애..

롤 마스터즈 중계 일정과 보는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2014년 6월 8일날 시작하는 롤 마스터즈 중계 및 시청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경기에서는 SKT T1과 Samsung Galaxy의 두 팀이 붙게 되는데, SKT의 경우 S와 K. 그리고, 삼성의 경우엔..

아이튠즈 일본계정 만드는 방법 : 기기 내에서 [내부링크]

오늘은 아이튠즈의 일본계정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은 국가를 변경한 뒤, 회원가입 버튼을 눌러서도 쉽게 진행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이런 경우에는 비자 카드 등의 결제 수단이 필..

배틀필드3 무료배포 중, 다운로드와 사양체크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2014년 5월 29일부터 무료로 배포를 시작한 배틀필드3를 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리진에선 받은 후부터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는 언급이 나와 있으며, 받기 위해선 PC에 Origin이 미..

롤 커스텀스킨 적용법 : Skin Installer Ultimate 사용법 [내부링크]

오늘은 롤에서 다른 사람이 별도로 만든 스킨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리그오브레전드에는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것과 RP로 구매할 수 있는 스킨이 존재하며, 이것들을 다 사용해볼 수 있..

윈도우8 전원끄기 방법 여러가지 설명 [내부링크]

오늘은 윈도우8에서 종료버튼을 누르는 경우, 절전모드로 넘어가는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의 윈8.1에서는 해결이 되었습니다만, 불과 몇 달 전의 8.1에서는 특정 프로그램이..

아이폰 천지인 키보드 설정 변경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아이폰에서 천지인 키보드를 사용할 수 있게끔 설정을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예전 2G폰에는 여러가지 키보드가 있었으나, 그중 SKT가 천지인 키보드를 사용했던 것으로 기억됩니..

레노버 드라이버 노트북 종류별로 찾아서 설치하기 [내부링크]

오늘은 자신이 사용중인 레노버 노트북에 맞는 드라이버를 찾아서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엔 실질적으로 사용중인 하드웨어의 드라이버만 설치되어 있는게 좀 더 빠른 작동에 도움..

아프리카 방송 스테레오믹스 설정을 통해 게임소리 내는법 [내부링크]

오늘은 아프리카TV에서 방송을 하기 위해서 게임과 마이크 부분의 소리를 방송에 출력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기본적인 설정인 마이크만 셋팅해두고 시작해버리는 경우가 있는데, 이땐..

아이팟 음악넣기 툴인 iTunes, CopyTrans, iTools 사용법 [내부링크]

오늘은 애플 제품에 음악이나 영상 등을 저장할 수 있게끔 하는 대표적인 툴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 팟, 패드 모두 해당되며, 이것들 중엔 아이튠즈가 없어도 인식 및 전송이 가능하다고 적혀..

윈도우7 폴더 암호를 Protected Folder를 통해 걸기 [내부링크]

오늘은 PC 내의 폴더에 암호를 걸어줌으로써 자신만 필요할 때 보이게끔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를 오직 개인만이 아닌, 다른 사람과 함께 사용하는 경우엔 자신만의 폴더를 따로 셋팅..

아이패드 음악 삭제를 2가지 과정으로 하는법 [내부링크]

오늘은 아이패드에서 음악 삭제하는 두가지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기 내에서 외부로 추출하는 것은 특정 프로그램을 사용해야 하지만, 삭제하는 것은 크게 기기 내부와 iTunes를 거쳐서 하는 방..

어베스트 삭제를 전용 클리어 툴을 이용해서 하는법 [내부링크]

오늘은 Avast! 백신을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백신은 타 제품과는 달리, 삭제를 기본적은 제거 툴로 할 수 없습니다.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이 부분에 대한 해결책을 따로 내놓고 있으..

크롬 모바일모드를 사용해서 인터넷을 빠르게 이용하는법 [내부링크]

오늘은 크롬에서 모바일모드를 이용함으로써 좀 더 빠르게 인터넷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터넷은 랜선이나 무선랜에서 지원하는 속도와도 연관이 있지만, PC의 성능 자체도 이 부분에..

아이폰으로 GBA 구동하는 방법 (탈옥된 iOS) [내부링크]

오늘은 아이폰이나 아이팟 등의 iOS기기에서 GBA 에뮬을 구동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올해 초 까지만 해도 GBA4iOS가 배포 중이라 사용이 가능했었으나, 현재는 홈페이지가 닫겨있으므로 Cydia..

밀리언연의 초기화를 통해 다른 계정으로 로그인 하는법 [내부링크]

오늘은 밀리언연의에서 페이스북이나 다른 액토즈 계정으로 로그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PC로 이용하는 사람들은 대체로 블루스택이나 지니모션을 사용 중일 것으로 생각되며, 모바일은 자신..

GKSRMFDLDKSCUWUDY : 한글이 안쳐지는 경우 해결방법 [내부링크]

컴퓨터를 이용하다 보면 계속 영타만 쳐지는 경우가 생깁니다. 이런 경우는 윈도우 내에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입력기가 제대로 작동중이지 않는 경우에 일어나는 현상이며, 게임 내에서 안되는 경우엔 껐다 켜거나..

영어단어 어플, 일본어와 한자 등도 빠르게 외우기 "Unforget" [내부링크]

오늘은 외국어를 공부할 때 필요할만한 어플인 언포겟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단어 공부는 직접 공책에 빽빽이로 쓰기만하는 것은 머리에 쉽게 남지 않을 수 있습니다. 때문에, 특정 공부법이 필요한데,..

SSD 최적화를 Samsung Magician을 통해 성능 향상 [내부링크]

오늘은 삼성 SSD 제품의 성능 최적화를 통해 좀 더 빠른 속도에서 이용해볼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HDD를 이용하다가 SSD를 사용하게 되는 경우, 그냥 사용해도 되지만, AHCI모드와..

밀리언연의 공략(초보) 및 기본적인 매너들 정리 [내부링크]

오늘은 밀리언연의에서 알아두면 좋을 팁과 사람들에게 하면 좋을 행동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알기론 밀리언아서의 후속작과 같은 느낌으로 출시되었는데, 내부 컨텐츠는 밀아때와 거의 모든 것이..

윈도우8.1 암호제거로 빠르게 부팅하는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윈도우 8.1에서 부팅 시 암호 입력 창을 제거함으로써 좀 더 빠르게 바탕화면까지 진입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윈8이나 8.1 모두, 마이크로소프트 비번을 입력하지 않으면 로그인 창만..

컴퓨터 온도측정 프로그램으로 실시간 모니터링하기 [내부링크]

오늘은 컴퓨터 온도측정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자신이 이용중인 PC의 상태를 실시간으로 파악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PC내부의 하드웨어를 과하게 이용하는 프로그램을 돌리는 경우엔 온도..

페이스북 친구목록 비공개하는 간단한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페이스북에서 친구목록을 비공개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페북은 개인이 아무런 설정을 해놓지 않으면 처음 가입시 입력했던 내용 및 자신이 추가 중인 친구목록까지 모두 다른 사람에게..

롤 올스타전 하이라이트와 다시보기 보는법 [내부링크]

오늘은 최근 개최되고 있는 리그오브레전드 올스타전의 하이라이트 장면과 전체 부분을 다시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이뤄졌던 롤 챔피언스 스프링이 그랬듯이, 생중계의 경우에는 컴퓨터..

아이튠즈 사진넣기 쉬운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아이폰에서 사진을 추출하는 방법의 반대인 넣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OS 자체가 갤럭시쪽보다 어느정도 폐쇄적인 면이 있다보니 같은 프로그램으로 넣고 빼거나 하지 않습니다. 음악의..

노트북 SSD 교체하기 : 레노버 씽크패드 E545 [내부링크]

오늘은 자신이 사용중인 노트북에 있는 HDD를 제거 후, SSD로 갈아끼우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계속 하드디스크를 이용하는 경우엔 부팅 속도부터 전반적인 작업 속도에 지칠 수 있습니다. 바탕..

윈도우8 업데이트 하는법과 설정 변경법 [내부링크]

오늘은 Windows 8에서 업데이트를 하는 방법과 자신이 원할 때 할 수 있게끔 셋팅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윈8에는 새롭게 메트로 화면이라는 것이 추가되어서, 같은 기능인데도 진입 방식이 다..

컴퓨터 최적화 프로그램 : NAVER CLEANER [내부링크]

오늘은 자신이 이용중인 PC 내부를 최적화하여 좀 더 속도를 내게끔 도울 수 있는 프로그램인 네이버 클리너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지금까지 사용해본 유틸리티들 중에서 가장 다방면으로 최적화..

카톡 알림음 설정 방법 : 변경하기 포함 [내부링크]

오늘은 아이폰에서 카카오톡 알림음을 설정하거나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벨소리와 마찬가지로 주로 사용하다 보면 음이 질릴때가 있습니다. 이것저것 바꿔봐도 마찬가지로 밋밋한 느낌이..

맞춤법 띄어쓰기 검사기 : NAVER BETA [내부링크]

오늘은 맞춤법과 띄어쓰기 및 표준어의 의심단어를 확인할 수 있는 검사기를 하나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적으로 블로깅을 할 때, 주로 애매한 단어나 띄어쓰기가 있으면 검사기를 확인해보곤 합니다. 아무리..

디스크 조각모음 프로그램의 설치와 사용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하드디스크를 주로 이용하는 경우 속도를 늘리기 위해 Auslogics DiskDefrag의 다운로드부터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를 많이 사용하다 보면, 자연스레 느려지기 마련입니다. 이것..

고등학교 졸업증명서 인터넷발급 무료로 받는 과정 설명 [내부링크]

오늘은 고등학교를 졸업한 뒤에 따로 인터넷에서 뽑을 수 있는 졸업증명서를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과정은 따로 어디를 찾아가지 않아도 집에서 쉽게 작업을 진행할 수 있으므로 편리..

디스코 주 : 픽셀이 두드러지는 모바일 게임 소개와 팁 [내부링크]

오늘은 디스코 주 게임의 간략한 소개와 알아두면 편한 팁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앱 스토어 내부의 각종 카테고리 어플 순위를 보면서 어떤 앱이 무슨 장점이나 기능으로 이정도까지..

윈도우7 다운로드 폴더 변경하는 간단한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인터넷 익스플로러와 크롬을 사용하는 경우에 파일이 받아지는 경로를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8 기준, Internet Explorer를 이용했을 때 '내 PC → 다운로드' 폴더 순의 경..

아이폰 전화번호 옮기기 방법 : 네이버 주소록을 사용 [내부링크]

오늘은 아이폰에서 연락처를 백업하거나 다시 전송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iOS 에서는 기본적으로 아이클라우드가 존재합니다. 그럼 iCloud를 이용하면 될텐데 왜 굳이 다른 어플을 이용해서..

인터넷 핑테스트 방법과 Ping 낮추는법 [내부링크]

오늘은 자신이 이용중인 모뎀이나 와이파이에서의 간단한 핑 테스트 방법과 다양한 해결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글을 시작하기 전에, 개인적으로 이런 부분에 대해서 컴퓨터를 잘 다루는 사람이나..

네이버지도 거리계산 등의 간단한 기능소개 [내부링크]

오늘은 네이버 지도에서 주로 사용하는 거리를 재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신이 국내에서 어느정도의 거리를 이동하고 싶을 때, 미리 지도에서 찾아보면 효율적으로 일정을 짤 수 있습니다. 때..

유튜브 동영상 퍼가기 여러가지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유튜브에서 영상을 다른 곳으로 퍼가는 여러가지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Youtube에서 재미있는 동영상을 봤을때 게시자가 소스 코드의 공유를 허용해놓을 시에 다른 사이트에서도 쉽게 볼..

윈도우8 바탕화면 인터넷 아이콘 등을 만드는 3가지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Windows8 내에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브라우저인 Internet Explorer 11의 바로가기 아이콘을 바탕화면에 놓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크게, 작업표시줄과 바탕화면 두곳으로 나뉘는데, 이 글..

모니터 불량화소 테스트 방법 : 첫 구매후 필수 확인 [내부링크]

오늘은 모니터를 처음 구매한 경우에 필수적으로 거쳐야 하는 항목인 불량화소를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어느 전자제품에나 불량이 있기 마련이며, 사용자는 이를 이용하기 전에 디스플레..

사진 저장 프로그램 : 다양한 웹 저장공간 [내부링크]

오늘은 시간이 갈수록 많이 생기는 사진들을 따로 저장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본적으로는 하드디스크를 주로 이용하겠지만, 수명이 다 되거나 잃어버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또한, 다른 곳으..

wma mp3 변환기 : 오디오 추출은 Pot 인코더로 [내부링크]

오늘은 wma 파일을 mp3로 변환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문서나 음악, 영상의 경우 다른 확장자로 바꿔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땐, 보통 각 확장명마다 전문적으로 변환을 해주는 툴..

아이패드 음악넣기 : iTunes 동기화 사용법 [내부링크]

오늘은 아이패드에 음악을 넣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실질적으로 iTunes를 이용하는 애플의 모바일 기기들은 모두 사용법이 같습니다. 때문에, 한가지 종류 기기 사용법만 알아도 나머지 또한 큰..

아이폰 스팸문자 차단하는 방법 : 기본 기능으로 [내부링크]

오늘은 스마트폰을 이용할 때 종종 볼 수 있는 스팸문자를 차단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분류에는 대표적으로 iOS, Android로 나뉘어지는데, 그에 따른 설정 방법도 달라집니다. 이 글에서는..

포토스케이프 글씨체 추가하는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포토스케이프에서 글씨체를 추가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이것 외에도 포토샵이나 한글 등의 툴을 사용시에 글씨를 적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윈도우에 기본적으로 주어지는 글..

농협 공인인증서 재발급방법 : USB 등으로 [내부링크]

오늘은 농협에서 발급 받았던 공인인증서를 재발급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처음에 직접 은행에 방문해서 인증서를 발급한 경우 평생 사용할 수 있지는 않습니다. 어느정도 유효기간이 주어지..

네이버메일 수신차단 해제 방법 : NAVER Mail 설정 [내부링크]

오늘은 네이버 메일에서 스팸처리 등의 조치로 인한 수신차단을 해제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Naver 자체에는 스팸메일 설정 기능 등이 있는데, 이런 부분을 잘 못 건드리게 되면 자신이 받아야..

윈도우8 폴더 암호걸기 방법 : Folder Defence 기준 [내부링크]

오늘은 Windows8 내에서 만들 수 있는 폴더에 암호를 거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여러 사람이 이용하는 PC의 경우, 도서관 등에서 사용하는 급이 아닌 이상은 개개인이 사용할 때 다른 사람이 보..

카톡 친구삭제방법 : 아이폰 기준 [내부링크]

오늘은 카카오톡 내에 있는 친구를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톡 자체에는 숨김과 차단, 그리고 그 반대인 해제 기능들이 존재합니다. 또한, 같은 KAKAO라도 사용하는 스마트폰의 OS에 따..

아이폰 최적화 방법 : 배터리 소모 감소 위주 [내부링크]

오늘은 iPhone을 사용하는 경우에 배터리 감소를 그나마 줄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의 단점은 배터리를 개인이 교체하기가 힘들다는 점입니다. 때문에, 수명을 거의 다하게된 배터리의..

hwp 파일보는법 : NAVER Office [내부링크]

오늘은 한글 문서인 .hwp 확장자를 가진 파일을 보거나 수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갓 포멧을 한 경우나 OS를 설치한 경우엔 PC 내에 한글 뷰어조차도 없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때문에,..

캔유런잇(Can You RUN it) 사이트 사용법 : 3가지 [내부링크]

오늘은 각종 게임의 사양과 자신 PC의 사양을 비교해볼 수 있는 캔유런잇 사이트의 이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원랜 이 사이트에서 Java가 컴퓨터에 설치되어 있어야 이용이 가능했는데, PC버전이..

아이피타임 와이파이는 잡히는데 인터넷이 안되는경우 해결방법과 팁 [내부링크]

오늘은 ipTIME 공유기를 사용하는 경우, 스마트폰 등으로 분명 와이파이는 잡았으나 인터넷을 들어가도 계속 로딩만 도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모뎀에서 나오는 랜선을 다시 꼽아도 마찬가지의 증상이..

네이버 블로그 검색등록 하는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네이버에 자신이 운영중인 Blog 이름을 통해서 검색하면 결과가 나오게끔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블로그 자체를 운영 중이라도, 방문자가 즐겨찾기 해두지 않는 이상 지속적인 유입을..

윈도우 XP 서비스 종료 대책 : 바이러스에 대한 [내부링크]

오늘은 Windows XP를 사용하는 이용자들이 2014년 4월 8일인 연장 지원이 중단되는 날짜 이후로 대처해야할 사항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지원 자체가 끊어짐으로 인해서 고객 지원이나 보안 업..

아이폰 백업 복원 방법 : 두가지에 대한 설명 [내부링크]

오늘은 아이폰을 백업하는 과정과 다시 그 내용물을 복원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이 과정들은 아이튠즈에서 쉽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베타 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했거나, 탈옥을 했거나..

운전면허 취득일 조회를 이파인에서 간단하게 [내부링크]

오늘은 운전면허를 얻은 날짜를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부분에 대해 확인하기 위해서 따로 기존에 접속하던 도로교통공단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봤는데, 서비스를 이파인으로 이전한다..

크롬 다운로드 폴더 변경을 기본 기능을 통해 [내부링크]

오늘은 Google Chrome에서 기본적인 다운로드 경로로 지정되어있는 부분을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어떤 브라우저를 사용하든, 처음 깔았을 때는 기본적으로 저장되는 위치가 따로 존재합..

아귀런 하는법 : 디아블로3 쉽게 전설 얻기 [내부링크]

오늘은 디아블로3에서 런 시리즈 중 하나인 아귀런을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전에 빠른 레벨업 방법 중 하나인 어미런에 대해서 소개한적이 있었는데, 경험치 하향을 당했는 것 같습니다. 6..

바탕화면 메모 프로그램 : NAVER Memo [내부링크]

오늘은 바탕화면에서 쉽게 사용이 가능한 메모장 유틸리티 중 하나인 네이버 메모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까지 에스메모를 사용했는데, 1월 20일부터 Naver에서 스마트폰과 동기화가 가능하게끔 업..

윈도우8 최적화 몇가지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윈도우8을 좀 더 나은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는 여러가지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에서 언급하는 것은 거의 빙산의 일각에 불과하지만, 효율이 좀 높은 것들에 대해서 다뤘습니다. 물론..

어미런 방법 : Diablo lll 빠른 레벨업 [내부링크]

오늘은 디아3에서 빠른 레벨업 방법으로 많이들 찾고 있는 어미런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지난 2012년 여름, 디아3가 나왔다는 소식을 듣고 열심히 플레이하다 만렙을 찍고 접은 기억이 있습..

텍스트 읽어주는 프로그램보단 사이트 2곳 소개 [내부링크]

오늘은 글을 입력하면 읽어주는 사이트 두곳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른 나라의 언어를 배울 때, 정확히 어떤 발음인가에 대해서 궁금할 때가 많습니다. 보통은 따로 녹음 파일과 같은 것들이 있다면..

구글 번역기 정확해지는 법 및 여러 기능 팁 [내부링크]

오늘은 Google에서 제공하는 번역 페이지의 다양한 기능과 직접적으로 번역할 때 그나마 정확하게 결과물을 얻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무래도 구글에서 제작한 사이트이다 보니, 크롬..

한글 2014 체험판 다운로드를 론칭 공홈에서 [내부링크]

오늘은 작년 하반기에 출시된 한컴 오피스 한글 2014의 체험판을 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글 자체의 시리즈는 제가 본것만 98부터 시작해서 여러개가 있는 것으로 아는데, 각 시리즈마다 특..

터치패드 끄기 : lenovo 노트북 [내부링크]

오늘은 노트북에서 TouchPad를 끄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전 도시바의 기기를 이용했었는데, 키보드의 중앙 하단부 쯤에 터치패드의 ON/OFF 버튼이 있었으므로 쉽게 켜고 끌 수 있었..

가사로 노래찾기 쉬운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음악 내에 포함되어 있는 가사로 쉽게 곡명을 찾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재생중인 곡에 대해서는 다음이나 네이버 앱을 통해서 스마트폰 내에 있는 마이크를 통해 찾는 것이 가능합..

디아블로3 확장팩 날개 얻는법 : 용기의 날개 [내부링크]

오늘은 디아3의 확장팩에서 얻을 수 있는 용기의 날개를 얻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개인적으로 확장팩이 나왔다는 말을 듣고, 켠 뒤 이전 오리지널에서 할 수 있었던 레벨 60 캐릭의 5막을 진행하고 있..

아이폰 사진 옮기기 : iFunbox로 편하게 [내부링크]

오늘은 아이펀박스를 이용해서 기기 내의 이미지를 삭제하거나 옮기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용량 자체를 너무 낮게 잡은 기기를 이용하거나, 사진을 많이 찍는 사람들의 경우에는 용량이 금방금..

윈도우8 제어판을 바탕화면에 두는법 [내부링크]

오늘은 Windows8을 이용할 때, 제어판의 위치와 바탕화면에 두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버전이 업데이트 되면서 여태까지의 윈도에서 볼 수 있었던 시작메뉴가 사라졌습니다. 때문에, 기존에 사용..

컴퓨터 사용기록을 고클린을 통해 알아보는법 [내부링크]

오늘은 자신이 사용하는 컴퓨터의 사용내역을 쉽게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이 기록의 확인은 주로 다른 사람이 자신의 PC를 사용했는지 확인하기 위함이나, 자신이 얼마나 이용했는..

일본어 입력기 : Google Japanese Input [내부링크]

예전에 윈도우 내에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일본어 키보드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한 적이 있었는데, 이번에는 한층 더 편리하게 입력할 수 있는 'Google 日本語入力'의 설치 및 간단한 사용 방법에 대해서..

롤챔스 스프링 다시보기 : 무료로 간편하게 [내부링크]

오늘은 최근 진행되고 있는 LOL 챔피언스 스프링을 다시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이 경기는 온게임넷 롤챔 페이지에서 경기일정을 확인할 수 있는데, 해당하는 날의 오후 7시에 진행됩니다..

아이핀 비밀번호 변경하는 간단한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아이핀 비밀번호는 변경하는 간단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아프리카 등의 사이트에서 방송에 나이 제한을 거는 경우에 IPIN 인증을 거쳐야 하는 불편함이 생겼습니다. 때문에, 이런..

아프리카 동영상 다운로드 하는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아프리카TV의 내부 BJ들의 홈페이지에 업로드되는 동영상을 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14년 3월 현재, AfreecaTV에서는 추천수 1000이 넘은 영상만 영구보관 되는 형태를 취하고 있습니..

크롬 캡쳐 프로그램 : 스크롤 캡쳐와 편집 등을 지원 [내부링크]

오늘은 크롬 확장프로그램 중 하나인 Awesome Screenshot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이 툴은 사용이 워낙 간단해서 사용법이 필요할지는 모르겠지만, 대략적인 기능에 대해서 소개할 것입니다...

윈도우8.1 화면밝기 조절과 자동밝기 해제법 [내부링크]

오늘은 Windows8.1을 설치 후, 화면밝기가 정상적으로 구동하는 경우 자동으로 변하는 것의 해제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볼 것입니다. 부가적으로는 밝기 부분이 작동하지 않는 경우 해결방법을 간략하게 소개..

일본어 키보드 셋팅 방법 : 윈도우7 기준 [내부링크]

오늘은 사용중인 PC에 일본어 키보드를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PC의 경우엔 설정 내의 키보드 항목에서 쉽게 셋팅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컴퓨터와 같은 경우에는 약..

컴퓨터 사양보는 프로그램 : CPU-Z 간단한 소개 [내부링크]

오늘은 컴퓨터의 사양을 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사양은 작업용보단 게임 등의 그래픽 작업을 원활히 할 수 있는가에 대한 판단을 위해 자주 보곤 하는데, 이런 부분에 대해서 처음 보는..

운전면허증 재발급 인터넷을 통한 쉬운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인터넷을 통해서 운전면허 재발급을 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면허증을 분실했거나 다른 이유로 재발급이 필요한 경우에는 이 글에서 소개한 방법으로 신청 후, 가까운 시험장이나 경찰..

윈도우7 스테레오믹스 사용하는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윈도우7 OS에서 스테레오믹스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은 아프리카 방송 등을 하거나 영상을 녹화할 때 주로 필요합니다. 컴퓨터에 따라서 스테레오믹스를 지원하지 않는 경..

아이폰트 사용법 : 사용자폰트 설치 [내부링크]

오늘은 안드로이드 앱 중 하나인 아이폰트의 사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안드로이드를 잘 사용해보질 못해서 자세히 아는 부분은 없지만, 이용에 필수적인 부분에 대해서는 찾아보고..

내컴퓨터 비트 확인 : Windows 공통 [내부링크]

오늘은 자신이 사용중인 컴퓨터의 비트 수를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어떤 프로그램을 실행하거나 특정 작업을 수행하려 할 때 플그램 자체에서는 어떤 비트 수에서 동작한다는 표기가 적..

gif 만들기 : 포토스케이프로 움짤 제작 [내부링크]

오늘은 포토스케이프를 이용해서 움직이는 짤방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웹서핑을 하다가 블로그 글을 보면 이미지가 움직이는 것을 본적이 있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제가 주로 본..

노트북 CPU 성능순위를 빠르게 확인하기 [내부링크]

오늘은 노트북의 CPU 성능을 쉽게 파악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노트북과 같은 경우에는 휴대성도 중시되므로 가벼우면서 가격대비 고성능이어야 합니다. 어느정도의 부품을 끼우고 있으..

윈도우8 시작버튼 만들기 : Start Menu 8 [내부링크]

오늘은 윈도우8에 윈7처럼 생긴 시작버튼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 시리즈는 여태까지 Windows 버튼을 누르게 되면 자그마한 창이 하나 활성화되면서 여러가지 프로그램을 실행하거..

아이폰 용량 정리방법 : PhoneClean 사용 [내부링크]

오늘은 아이폰 용량을 조금이나마 늘릴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바일 기기라도 내부 청소에 신경쓰지 않고 많은 앱들을 설치하거나 이용하게 되면 찌꺼기가 생기기 마련입니다. 앱은 까는..

해상도 조절 프로그램 HRC 다운 및 사용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컴퓨터의 해상도를 단축키만으로 쉽게 조절할 수 있는 프로그램인 HRC의 사용방법에 대해서 간략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PC 자체에도 조절하는 기능이 있지만, 사용에 따라 빠르게 변경할 수 있는 기..

kt 소액결제 차단 및 한도 제한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kt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경우에 소액결제 한도를 어떻게 거는가 또는 해제하는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터넷 뱅킹이나 게임 등을 이용할 때, 일일히 신용카드로 결제하기에는 많은 불편함이..

윈도우8 시작프로그램 등록과 제거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윈도우8 내의 시작프로그램을 등록 및 제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컴퓨터에서 이런것들을 관리해주는 것은 속도를 위해 매우 중요합니다. PC에 대해서 잘 모르는 분들이라면 이상..

페이스북 동영상 다운로드 쉽게 하는법 [내부링크]

오늘은 Facebook 내에 업로드되는 동영상들을 개인적인 용도로 PC에 저장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페북의 경우에는 사람들이 페이지를 만들어서 좋아요를 받고 재미있는 정보를 전달하는 식으로..

지니모션 몬스터길들이기 자세한 설치법 [내부링크]

오늘은 지니모션을 통해서 몬스터길들이기를 설치 및 실행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게임을 스마트폰을 이용해서만 구동하게 되면 배터리에 무리가 가는데다, 계속 배터리 부분의 관리를 해줘야..

노트북 무선인터넷 연결방법 : 3DP Net을 이용한 [내부링크]

오늘은 노트북에서의 무선인터넷 연결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Free DOS 놋북을 구매한 뒤에 OS를 설치한 직후에는 하드웨어에 맞는 유틸리티도 없고, 무선인터넷도 바로 사용할 수 없는 것으로..

Genymotion 설치 및 초기 셋팅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컴퓨터로 안드로이드 OS를 구동할 수 있게 해주는 제니모션의 사용법 중 첫번째 글을 써보고자 합니다. 모바일 게임을 태블릿으로만 돌리려니 배터리 문제도 있고, 제품의 수명이 단축될 것 같아서 PC에 켜..

컴퓨터로 쿠키런 하는법 : 키보드 셋팅 + PC 자체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PC를 이용해 블루스택으로 쿠키런을 설치 및 실행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전에는 주로 앱을 추출한 뒤, .apk를 PC에 설치하는 방법을 이용했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블택 자체에서..

한국이름 영어변환기 사용하는 방법 두가지 [내부링크]

오늘은 한국어로 된 이름의 영어이름을 쉽게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영어명이 필요할 때가 있는데, 이런 경우에 한국어의 발음이 어떻게 되어있는지를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같은 발음..

24시간 약국 검색과 이용하는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휴일지킴이약국을 검색하는 방법과 최대한 시간낭비를 하지 않고 이용하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일반적인 약국은 저녁시간이 되면 닫기 때문에 밤늦게 누군가 아프거나 한 경우에 집에..

블루스택 한글키보드 다운로드와 설정 과정 [내부링크]

오늘은 블루스택에서 한글을 사용하기 위한 앱을 설치하는 방법과 셋팅 과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마트폰 어플을 컴퓨터에서 실행하기 위해서는 블루스택이 필요한데, 이 부분에서 한글을 이용하기..

윈도우8 비밀번호 해제, '자동로그인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윈도우8 및 8.1에서 번거롭게 되는 문제 중 하나인 로그인 계정 비밀번호 입력을 해제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무래도 이전 버전의 윈도우를 사용했던 분들은 8에서 큰 변화가 있었으..

유튜브 동영상 올리는법 : 블로그에 [내부링크]

오늘은 유튜브의 동영상을 다른 블로그 또는 사이트에 올리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체적으로 다른 동영상 사이트들은 폐쇄적인 반면, 유튜브는 워낙 공개적이라 '퍼가기 허용'이 기본적으로 설..

그래픽카드 드라이버 다운 : 사용 PC 최적화 [내부링크]

오늘은 자신이 사용하는 컴퓨터에 맞는 그래픽카드 드라이버를 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아주 간단한 해결방법은 'PC에 탑재되어 있는 하드웨어 제조사 홈페이지에서 받으면 된다.' 입니다..

윈도우8 그림판 위치 확인 방법과 쉽게 켜는 팁 [내부링크]

오늘은 윈도우8에서의 그림판 위치 확인법과 자주 쓰는 화면에 둠으로써 평소에 쉽게 찾아서 사용하는 팁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메트로 화면에서의 Windows 8과 8.1은 은근한 차이가 있습니다. 때문에,..

내 컴퓨터 사양 확인하는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컴퓨터의 사양을 쉽게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어떤 프로그램이나 게임 등을 구동하기 전에 자신의 PC 사양과 비교해보곤 합니다. 게임과 같은 경우에는..

아이피타임 비밀번호 찾기 간단하게 [내부링크]

오늘은 아이피타임 공유기의 비밀번호를 찾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온라인이나 오프라인 등의 계정에 비밀번호를 걸어두면 잊어버릴 때가 종종 있습니다. 오랜만에 접속한 사이트에서 예전에 사..

편의점택배조회 및 예약을 Postbox에서 하는법 [내부링크]

오늘은 편의점에 맡긴 택배를 조회하는 법과 미리 예약하고 맡기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존에는 택배사에 직접 찾아가서 맡기거나 방문 서비스를 통한 방법 정도가 있었는데요. 이젠, 가까운 G..

리그오브레전드 리플레이를 MK JOGO로 이용하기 [내부링크]

오늘은 League Of Leagend에서 리플레이 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에 MK에서 다시 볼 수 있는 기능을 베타버전에만 올려두었었는데, 정식 버전에 정상적으로 올라왔습니다. 이제, 따로 설정..

크롬 우회접속프로그램 ZenMate Chrome 사용법 [내부링크]

오늘은 크롬에서 사용할 수 있는 확장프로그램 중 하나인 ZenMate의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간단하게 해외 특정 국가의 아이피로 변경해서 외국이라서 접속을 차단해버리는 사이트..

윈도우8 USB 설치와 PC 셋업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Windows8을 USB에 설치해서 부팅 메모리를 제작하는 방법과 일반 노트북에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이동식 메모리에 저장하는 과정에는 Windows7 USB DVD Download Tool을 이..

Windows8 시작버튼 활성화 하는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윈도우8을 설치한 뒤에 시작버튼을 활성화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최근에 분위기를 바꿔보고자 컴퓨터를 포맷 후 윈도우를 좀 더 상위 버전으로 올렸습니다. 하지만, 낯선 메트로..

hwp doc 변환을 네이버 오피스로 쉽게 [내부링크]

오늘은 hwp 파일을 doc 확장자를 가진 파일로 변환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에 한글 시리즈가 없는 경우에는 .hwp 파일을 열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무료로 제공되는 뷰어를 이용하면..

구미시외버스터미널 시간표 실시간 확인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구미시외버스터미널의 매번 갱신되는 시간표를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자신이 필요로 하는 시간표를 터미널에서 찍어두거나 하는데 어느 순간 보면 시간이 바껴있거나, 그..

티비팟 방송을 팟플레이어로 간편하게 시청하기 [내부링크]

오늘은 티비팟 방송을 Potplayer를 통해 시청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방에 TV가 없거나, 다른 사람이 이용중일때는 자신이 보고싶은 방송을 볼 수가 없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남자분들이라..

롤 사양 체크를 특정 사이트를 통해 빠르게 [내부링크]

오늘은 Can You RUN It 사이트를 통해서 리그오브레전드가 자신의 컴퓨터에서 돌아가기에 적당한지 판단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공홈에 직접적인 사양 언급은 있으나, 자신의 PC 내에 들어가는..

사진 합치기 방법 : 포토스케이프를 이용해서 [내부링크]

오늘은 포토스케이프를 이용해서 사진을 합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블로그나 카페 등에 글을 쓸 때, 사진이 너무 많거나 카카오톡 프로필 사진 등을 이용할 때 사진을 합쳐서 보기좋게 꾸밀 수..

윈도우7 바탕화면 인터넷 아이콘 생성하기 [내부링크]

오늘은 윈도우7을 처음 설치한 경우에 바탕화면에 인터넷 바로가기 아이콘을 생성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XP의 경우에는 '바탕화면 우클릭 → 속성' 등의 메뉴를 통해서 Internet Explor..

크롬 북마크 백업 및 복원하는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구글 크롬의 북마크 백업하는 방법과 복원하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Chrome 자체는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만 해둔다면 자동으로 다른 기기의 크롬과 동기화 되므로 이런 걱정은 할 필..

팀뷰어 사용법 : 기본적인 원격제어 거는법 [내부링크]

오늘은 팀뷰어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TeamViewer는 원격제어 프로그램 중 하나로써, 개인 비상업적 사용자에게는 무료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어플로 컴퓨터를 원격제어 하는 부분도 무료라서 원..

네이버 이미지 저장 방법 : 구글 크롬을 이용 [내부링크]

오늘은 네이버 블로그 등에 업로드 되어있는 이미지를 개인적으로 사용하기 위해서 원본 저장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의 여러 곳에서 자신이 필요로 하는 이미지를 사용하기 위해서 클릭 후, 원..

Air Video 사용법 : HD 버전의 서버 셋팅 [내부링크]

오늘은 에어 비디오 사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어플은 개인적으로 4년 전 당시에 제가 사용했던 모바일 기기의 용량이 매우 적어서 PC의 영상을 보기 위해 이용한 프로그램 입니다. 현재도 그..

Deep Freeze Password 쉽게 찾는 Tip [내부링크]

이전에 컴퓨터 속도를 유지하는 방법으로 Deep Freeze를 소개한적이 있는데, 비밀번호 설정 후에 잊어버릴 경우에 찾는 방법에 대해서는 전혀 언급을 하지 않았었습니다. 덕분에 제가 약 4시간 동안 꽤나 고생좀..

RAR 압축풀기 : 대략적인 설명과 알집을 이용한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RAR 파일의 압축을 푸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확장명은 윈라(WinRAR)를 이용해서 압축이 가능한 포맷입니다. 하지만, 윈라가 없어도 압축해제가 가능합니다. 압축이라는 것이 자주 사..

USB Image Tool을 이용해서 이동식 메모리 쉽게 백업하기 [내부링크]

오늘은 자신이 소유하고 있는 USB 내부의 자료를 쉽게 백업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저의 경우에는 예전에 소유하고 있던 이동식 메모리 내부의 자료를 모두 잃어버린 적이 있습니다. 평소와 같..

아이툴즈의 전체적인 사용법을 간단하게 정리 [내부링크]

오늘은 iTunes와 비슷한 기능을 가진 iTools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본적으로 아이튠즈가 있어야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핵심 기능을 쉽게 이용이 가능하도록 도와주므로 애플 기기를 사용한지..

zum 툴바 삭제하는 방법과 자잘한 팁 [내부링크]

오늘은 인터넷 서핑 과정 도중 의도치 않게 설치되는 툴바 중 하나인 zum 툴바를 제거하는 방법 및 원치않는 프로그램을 사전에 방지할 수 있는 간단한 팁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쇼핑이 가능한 사..

CCleaner 포터블을 이용해서 쉽게 컴퓨터 청소하기 [내부링크]

오늘은 CCleaner Portable 버전을 이용해서 컴퓨터를 쉽게 청소하는 과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이 프로그램을 안지 약 3년 정도가 되어가는데, Piriform 사의 프로그램은 사람들에게 추천할 만한..

AVStreamer HD를 이용해서 컴퓨터 원격제어하기 [내부링크]

오늘은 원격제어가 가능한 어플인 Avstreamer를 이용해서 PC를 원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예전에 이 앱을 사용한적이 있었는데, 그땐 다른 무료앱보다 뒤쳐지는 느낌을 받을정도로 좀 성능이..

크롬 카나리아 GPU 가속 설정법과 테스트 [내부링크]

오늘은 Google Chrome Canary GPU 가속을 설정하는법과 얼마나 빨라졌는지 테스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경우에는 버전이 업그레이드 되기전에는 상당히 느렸었습니다...

모비즌 몬스터길들이기 설치와 실행하는법 [내부링크]

오늘은 스마트폰을 원격조종할 수 있는 모비즌 프로그램을 통해서 몬스터길들이기를 설치하는 과정과 실행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Mobizen은 아이폰 계열은 보안 문제로 안되는듯 하지만, 안드..

바탕화면 바로가기 만들기와 기존기능 사용법 [내부링크]

오늘은 바탕화면으로 바로가기 아이콘을 만들어서 작업표시줄 하단부에 올려두는 방법과 윈도우7에서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바로가기 버튼의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어떤 작업을 할 때, 창이 너무..

아이패드 아이폰 카카오톡 연동을 아이펀박스로 쉽게 [내부링크]

오늘은 아이폰의 카카오톡을 아이패드와 연동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이나 아이팟 터치와 같은 기기를 사용하던 유저들이 iPad가 발매되면서 같이 사서 모든 내용을 연동시키며 사용하는..

AirDrop 사용법 : 사진 파일을 애플 기기끼리 쉽게 전송 [내부링크]

오늘은 iOS7에서 제어센터와 함께 추가된 기능은 에어드롭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예전 2G 폰들도 블루투스를 이용한 전송 방법 등이 있었는데, 어떻게 보면 상대적으로 너무 늦게 추가된 기능일지..

tsProtector P를 통해 탈옥 후 은행어플 사용하는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탈옥 후 사용이 불가능해진 어플들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은 은행이나 부정결제 방지로 게임에서 사용하곤 하는데, 이 글에서 소개하는 시디아 앱을 통해서 쉽게 다시 사용..

페이스북 탈퇴 및 계정폐쇄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페이스북의 14일 계정폐쇄 및 탈퇴처리 과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람들은 버디버디, 세이클럽 및 네이트온 등을 이용한 메신저와 싸이월드 미니홈피와 같은 시스템을 자주 이용했었습니다...

주민등록등본인터넷발급 무료로 쉽게 출력하기 [내부링크]

오늘은 민원24 홈페이지를 통해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을 무료로 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마 이 글을 통해서 민원24에 접속하는 경우에는 연말정산 기간 도중이라 상당히 간소화 되어있는..

농협 공인인증서 스마트폰에서 USB로 복사하기 [내부링크]

오늘은 스마트폰에 있는 농협 공인인증서를 USB로 복사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어느 물건을 살 때나, 주민등록등본 발급 등의 행위를 하기 위해서는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발급 자체..

하루 권장 칼로리 계산기를 통한 계산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일일 권장 칼로리를 계산할 수 있는 계산기를 통해서 매일 몇 Kcal 을 섭취하는 것이 적당한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적으로 먹고 싶은 대로 먹거나, 하루에 매 끼를 인스턴트 식품이나 과..

스마트폰 사진 컴퓨터로 옮기기 다양한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스마트폰의 사진을 컴퓨터로 옮기는 다양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아이폰 밖에 사용해보질 못했지만, 이 글에서 소개하는 방법은 안드로이드 OS를 사용하고 있는 폰도 마찬가..

iOS7 탈옥 안정화 : 소스 추가, 보안 강화 [내부링크]

오늘은 iOS7을 탈옥 후, 안정화 하는 과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예전의 iOS 2.x대 까지는 탈옥 후에 불안정한 부분이 꽤 많았었으므로 안정화가 이런 의미로 사용됐었지만, 지금은 탈옥툴 자체가 하기..

아이폰 음악넣기 2가지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아이폰에 음악넣는 2가지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본적으로 애플 기기에 파일 전송은 아이튠즈가 담당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다른 툴들에 비해서 아이튠즈의 '동기화'라는 시스템은 이를..

윈도우7 iso 통해서 Free Dos PC에 설치하는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이전 글(UltraISO를 통해서 부팅 USB 메모리 제작하는 방법 : 이 글의 최하단부에 링크를 걸었습니다.)에 이어서 제작한 USB 메모리로 윈도우를 설치하는 과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처음 산 노..

iOS7 완탈 매우 쉽게 하는법 [내부링크]

오늘은 iOS7을 갖고 있는 애플 기기의 완탈을 매우 쉽게 하는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적으로 iOS3.대 부터 애플 제품을 사용했던 유저로써 현재까지 시디아 어플은 굉장히 많이 나왔지만, iOS7의..

윈도우7 USB 설치를 UltraISO로 간편하게 [내부링크]

오늘은 윈도우7 부팅 USB를 UltraISO 프로그램을 통해서 쉽게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부팅 USB 자체는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제공되는 Windows7 USB/DVD 다운로드 도구로도 .iso 파일을 이용..

컴퓨터 속도 빠르게 하는법 : Deep Freeze로 속도 유지 [내부링크]

오늘은 컴퓨터 속도를 빠르게 유지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느려지기 마련입니다. 느려진 뒤에 인터넷을 검색해서 특정 조치를 취해도 크게 빨라지지 않는 것을 느낄 수..

direct3d를 로드할 수 없습니다 : 문제 해결법 [내부링크]

오늘은 'direct3d를 로드할 수 없습니다.'에 대한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에러는 롤을 처음 깔때 주로 볼 수 있는 에러로써, 이 글에서 제안하는 최대 세가지 방법을 따라한다..

윈도우7 부팅속도 빠르게 하는 간단한 설정 [내부링크]

오늘은 윈도우7의 부팅속도를 조금이나마 빨라지게하는 간단한 설정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는 사용할수록 자연스레 느려지기 마련인데, 이때 가장 손쉽게 해결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PC..

인터넷으로 실시간 TV보기 방법 : 각 방송사별 정리 [내부링크]

오늘은 인터넷을 이용해서 대표적인 방송사별 실시간 TV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예전에는 텔레비전을 통해서만 시청이 가능했었는데, 몇 년 전부터 DMB가 나오기 시작하더니 이제는 스마트폰..

아이패드 인코딩 없이 동영상 넣기를 무료앱을 통해 쉽게 [내부링크]

오늘은 아이패드에 동영상을 인코딩을 통해 .mp4로 변환과 같은 과정을 거치지 않아도 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존에 애플 기기를 통해서 영상을 보기 위해서는 .mp4 확장자를 가진 파일로 변..

로지텍 G1 마우스 드라이버 설치와 세부설정 [내부링크]

오늘은 대표적인 게이밍 마우스인 로지텍의 G1 마우스의 드라이버 설치하는 과정 및 세부설정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적으로 마우스는 드라이버가 없어도 컴퓨터에 꼽으면 바로 인식해서 쉽게..

ppt pdf 변환 : Microsoft PowerPoint를 통해서 빠르게 [내부링크]

오늘은 .ppt 파일을 .pdf 파일로 쉽게 확장자를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각 파일의 차이점이라면, .ppt는 수정이 가능하지만 .pdf의 경우에는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또한, 갤럭시 노트와..

mkv mp4 변환을 매우 쉽게 하는법 [내부링크]

오늘은 .mkv 파일 또는 .avi 파일을 .mp4 파일로 변환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애플의 기기를 이용하다 보면 기본 비디오 플레이어 자체가 .mp4 확장자밖에 지원하지 않으므로 다른 확장명..

롤 리플레이 보는법 : LOL Replay 프로그램 [내부링크]

오늘은 롤 리플레이를 LOL Replay를 이용해서 보는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롤은 기본적으로 리플레이 등의 녹화기능을 지원하고 있지 않으므로 별도로 타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따로 녹화를 하거나 오..

윈도우7 사운드 드라이버 설치하는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윈도우7 사운드 드라이버를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를 포맷 후에 처음 드라이버를 설치할때나 다른 사운드카드를 셋팅할때는 매번 드라이버를 업데이트 하거나 새로 까는 과..

컴퓨터 시간 맞추기 : 기본 기능을 통해 [내부링크]

오늘은 컴퓨터 시간 맞추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종종 바이러스의 영향이나 자연스레 시간에 오차가 생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보통은 자동으로 동기화 되기 때문에 딱히 건드릴만한 부분은 없습..

아이패드 동영상 넣는법 2가지 정리 [내부링크]

오늘은 아이패드 동영상 넣는법 2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애플의 모바일 기기들은 대체로 .mp4 확장자만을 지원하기 때문에 확장명이 다른 경우에는 따로 인코딩 과정을 거쳐줘야 합니다. 이 방법을..

그림판 지우개 크기 조절하는 팁 [내부링크]

오늘은 윈도우7의 그림판에서 지우개의 크기 등을 조절하는 팁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적으로 포토샵이나 특정 이미지 수정 툴을 이용하지 않는 이상은 사진 등의 확장자 파일을 다룰때 간편하게 그..

롤 스킨 MK JOGO 프로그램의 사용법 [내부링크]

오늘은 리그오브레전드를 할 때 꽤 도움이 될만한 프로그램을 하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능은 챔피언의 스킨을 미리 사용해보거나 정글 타이머를 통해서 맵 내에 몹이 언제 뜨는지를 알 수 있으며, 스크린 샷..

카카오톡 게임 초대 차단하는 2가지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안드로이드 OS를 탑재한 스마트폰을 기준으로 카카오톡의 수많은 게임 및 아이템 등을 보냈다는 수신 메시지를 차단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13년 말 기준으로 아직까진 아이폰 카카오..

크롬 팝업차단 해제와 켜는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구글 크롬이나 쿨노보를 이용할 때, 팝업차단 기능을 해제하거나 켜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Chrome은 특정 팝업창이 바로 뜨지 않도록 바로 차단시켜버리는 기능이 켜져있는 상태가 기본..

pdf to jpg 프로그램을 이용, PDF를 이미지로 변환하기 [내부링크]

오늘은 pdf to jpg라는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PDF파일을 이미지(JPG 등)로 변환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PC를 이용하는 경우, 특정 PDF 파일을 불러왔을 때 일부 문자..

아이폰 동영상 컴퓨터로 옮기기 2가지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아이폰에 있는 동영상을 컴퓨터로 옮기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으로 동영상을 옮기기 위해서는 아이튠즈나 특정 소프트웨어를 통해서 이동시켜야 합니다. 다시 iPhone에서 꺼내는..

데몬툴즈 사용법 및 경우에 따른 해결법 [내부링크]

오늘은 데몬툴즈 사용법 및 특정 경우에 따른 쉬운 해결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예전부터 .lcd 파일은 시디스페이스로, .iso 파일은 데몬툴즈를 이용하여 주로 설치 및 이용했었습니다. 현재 시디스..

아이폰 어플 삭제 방법과 자잘한 팁 [내부링크]

오늘은 아이폰에서 어플을 삭제하는 여러가지 방법과 기기를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자잘한 팁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마트폰은 안드로이드 OS던, iOS던 간에 숨겨진 기능이 많은것은 사실입니다. 업..

주민등록번호 도용확인 하는법 및 대처방안 [내부링크]

오늘은 다른 사람이 내 주민등록번호를 어느곳에 도용했는가 확인하는 방법과 앞으로 방지하기 위해 미리 대처하는 방안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대를 살면서 어느 사이트에 회원가입을 하든, 주민등록..

파워포인트 페이지번호 설정하기 [내부링크]

오늘은 파워포인트의 .pptx 파일에 페이지번호를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피피티 관련 자료를 인쇄하거나 이용하는 것에는 문제가 없겠지만, 어떤 정보가 몇 페이지에 있는지에 대해..

아프리카tv 모바일게임 방송하는 법과 세부설정 [내부링크]

오늘은 아프리카tv에서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모바일게임 방송을 하는 방법과 폰 사양에 따른 세부설정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에 모바일 방송이 베타로 업데이트 되기도 했고, 아프리카 시상식..

고클린 애드웨어 제거하는 방법과 컴퓨터 최적화 [내부링크]

오늘은 고클린을 이용해서 컴퓨터 이용을 불편하게 하는 애드웨어를 제거하는 방법과 이 소프트웨어를 통한 간단한 최적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를 잘 다루지 못하는 분들은 사이트를 이용..

3ga mp3 변환을 다음 팟 인코더로 하는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안드로이드 음성녹음 파일 확장자인 .3ga를 .mp3로 변환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어느 스마트 기기를 사용하던 간에, 음성녹음 파일은 컴퓨터를 이용하여 재생하는 것이 더 앞으로 뒤로..

윈도우 업데이트 안하기 : 수동으로 하기 [내부링크]

오늘은 윈도우의 자동 업데이트를 해제하는 방법과 때에 따라 수동 업데이트를 진행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를 자동으로 업데이트하게끔 해두면 다른 작업 도중에 업데이트가 완료되었다..

인터넷 속도 빠르게 하는법과 획기적인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윈도우에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인터넷 익스플로러 자체의 켜지는 것과 웹서핑 속도를 빠르게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브라우저가 인터넷 익스플로러밖에 없는 것은 아니므로 웹서..

토르 브라우저를 이용한 아이피 우회와 플래시 켜기 [내부링크]

오늘은 토르 브라우저의 기본적인 사용법과 .swf의 실행이 불가능한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토르 브라우저는 아이피를 우회해서 특정 사이트를 이용하게끔 해주는 프로그램이며,..

아이폰 자동완성 끄기 : 기본 설정을 이용한 [내부링크]

오늘은 아이폰의 키보드 자동완성을 끄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아이폰을 구매할때 까지만 해도 자동대문자 등의 자동셋트가 켜져있어서 이용이 매우 불편하긴 했었습니다. 자동대문자는 로..

드라이버 부스터를 이용한 모든 Driver 업데이트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드라이버 부스터를 통해서 이미 컴퓨터에 설치되어 있는 모든 드라이브를 업데이트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를 처음 구매한 뒤에 오래 사용하게 되면, 부품은 그렇다 치지만 드라..

그림판 다운로드와 적용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그림판 다운로드 및 적용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평소처럼 그림판을 이용하고자 해서 찾았는데 파일이 없어서 실행을 못하는 경우나 바로가기 파일을 찾지 못하는 경우에는 그림판 파일을..

블루스택 쿠키런 쉽게 설치 및 실행하기 [내부링크]

오늘은 블루스택을 이용해서 쿠키런을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전에 가상 OS부터 타 앱을 이용할 수 있었는데, 최근에는 블루스택을 통해서 누구나 쉽게 스마트폰에서나 이용하는 어플을 이..

프레지 다운로드 : 30일 무료 등록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프레젠테이션 프로그램인 프레지의 다운로드 및 30일 무료 등록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프레지에 대해서 알게된건 2010년 중순인데, 당시에 이 툴을 사용하면서 사람들의 시선을 굉장..

아이튠즈 업데이트 : 모든 버전의 공통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아이튠즈의 업데이트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iOS7의 경우에는 아이튠즈 11 버전 이상이어야 가능하며, 최신 버전의 기기를 정상적으로 이용하기 위해서는 최신의 아이튠즈가 필요합니다. 하..

컴퓨터 자동종료 명령어와 TimeOut [내부링크]

오늘은 컴퓨터를 쉽게 예약종료하기 위한 명령 프롬프트 창에서의 명령어와 설치가 필요없는 소프트웨어를 통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실질적으로 예약종료의 방법은 매우 다양합니다만, 얼마나..

그래픽카드 보는법 : TechPowerUp GPU-Z [내부링크]

오늘은 자신의 컴퓨터에 설치된 그래픽카드를 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래픽카드는 3D 작업 프로그램이나 어떤 게임을 할 때 얼마나 원활히 돌릴 수 있는가를 좌지우지할 수 있게 되므로, 사..

pdf파일 한글파일로 변환 : PDF to Text [내부링크]

오늘은 텍스트로 이루어진 pdf파일을 한글파일로 변환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글파일에는 대표적으로 .hwp가 있으므로 .txt에서 변환하는 방식을 이용합니다. 이 글에서 사용할 소프트웨어는..

드라이버 자동설치 프로그램 : 3DP Chip 사용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컴퓨터 내의 부품을 정상적으로 사용하기 위한 드라이버를 쉽게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인 3DP Chip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를 포맷했을 때나 OS가 없는 노트북을 구매하고 난 뒤에는 맞는..

recuva 한글판 : 핵심 기능 설명 [내부링크]

오늘은 레쿠바 한글판을 핵심적인 기능으로 파일을 복구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recuva는 삭제했던 파일을 복구하는 프로그램으로써, 실수로 삭제한 경우에 다시 살릴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아이폰 공장초기화 : 백업과정 포함 [내부링크]

오늘은 아이폰 내의 내용을 아예 삭제하고 다시 초기의 상태로 돌리는 방법인 공장초기화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은 포맷과 같은 과정을 거치기 전에 중요한 내용을 백업하는 과정이 꼭 필요합니다...

크롬 시작페이지 설정하는 쉬운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Google Chrome의 시작페이지를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적으로,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경우에는 '이 사이트를 유일한 홈페이지로 설정'과 비슷한 느낌의 문구를 통해서 정할 수..

파일 완전 삭제 프로그램 : IObit Uninstaller [내부링크]

오늘은 컴퓨터 내에서 프로그램이나 파일을 레지스트리까지 남김없이 완전히 삭제할 수 있는 툴인 IObit사의 Uninstaller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소프트웨어는 IObit사의 특정 프로그램을 받으면 같..

아이튠즈 미국계정 만들기 : 아이폰으로 [내부링크]

오늘은 미국 앱스토어를 이용하기 위해 비자카드 등록 없이 아이튠즈 계정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어플을 보면, 특정 앱이 모든 국가의 스토어에서 받을 수 있는 것이 아니므로, 경우에..

블루스택 화면크기 조절 : Bluestacks Resize 무설치 [내부링크]

오늘은 간편하게 블루스택의 화면크기를 조절할 수 있는 프로그램인 Bluestacks Resize에 대해서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블루스택의 스크린 사이즈를 변경하는 방법은 한가지가 있습니다. 시작 → gpedit.exe를..

사진 용량 줄이는 프로그램 : photoWORKS 사용한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사진 용량을 쉽게 줄일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는 사진을 편집할 수 있는 툴이 많습니다. 적어도 제가 현재 글을 쓰고 있는 화면에서도 다음 포토 업로더를 통해 편집합니다...

아이폰 음악 빼기 : 가장 쉬운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아이폰 내의 음악파일을 컴퓨터로 백업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애플 기기의 경우에는 스티브 잡스가 음원 파일의 저작권을 위해서 아이튠즈를 통한 저장은 가능하지만 다시 PC로 백업은..

Advanced System Care 7 무료 6개월 라이선스 등록하기 [내부링크]

최근에 어드밴스드 시스템케어가 7 버전으로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간단하게 말하자면, 이 소프트웨어는 컴퓨터를 다양한 경로를 통해 정리하는 것을 도와주는 프로그램입니다. 현재까지 많은 분들이 사용해서 윈..

크롬 새탭 설정 방법 [내부링크]

우리나라는 구글 크롬을 사용하기 전에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주로 사용했습니다. Internet Explorer의 경우에는 탭을 하나 열게되면 시작 페이지가 자동으로 열리는데, Chrome은 어플리케이션 창이나 자주 방문한..

바이두 클라우드 2테라 확장방법 [내부링크]

최근들어 사람들은 웹하드를 주로 사용합니다. 우리나라에서 주로 사용하는 것은 네이버의 N드라이브(30GB), 다음의 Daum 클라우드(50GB), 드롭박스(2GB) 등이 있을 것입니다. Dropbox의 경우에는 삼성 스마트폰을..

와이파이 비밀번호 설정 하기 [내부링크]

스마트폰을 주로 사용한다면 집에서 공유기를 사용하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땐 바깥이나 아파트라면 다른 층에서의 사용을 막기 위해서 비번을 걸어두는 경우가 있는데, 오늘은 그 와이파이 기기에 비밀번..

쿨노보 다운로드 및 핵심 사용법 [내부링크]

최근들어 구글 크롬의 점유율이 크게 상승했습니다. 작년부로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점유율을 따라잡기도 했구요. Chrome은 오픈소스 소프트웨어라서 자체 소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로 인해 탄생한 것이 쿨노..

인터넷 글씨 크기조절 하기 [내부링크]

일상 생활을 하다보면 인터넷 글씨가 맘대로 바뀌어져 있는 경우를 볼 수 있습니다. 실제로 어떤 경우는 크기가 바뀌어져 있는데도 알아채지 못하고 사용하고 있는 경우도 봤고, 바꾸는 방법을 모르는 분들도 많이..

윈도우7 최적화 고효율 방법 [내부링크]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느려질 때가 있기 마련입니다. 노트북의 경우에는 포맷 툴이 있어서 편하지만, 데스크탑의 경우에는 따로 복구 소프트웨어 등을 설정하지 않는다면 따로 가게에 맡겨야 하거나 하는 불편함..

아이폰 초기화 두가지 방법 [내부링크]

스마트폰을 사용하다 보면 용량이 너무 늘어나서 정리를 못하게 될 때나 지저분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 간단한 백업 및 Initialization 과정을 통하여 깔끔하게 만들어줄 수 있습니다. 오늘은 초기화..

블루스택 몬스터길들이기 하기 [내부링크]

오늘은 블루스택을 이용해서 몬스터길들이기를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BlueStacks는 안드로이드 앱을 컴퓨터에서 실행이 가능하게끔 해주는 소프트웨어 중 하나이며, 다른 방법으로는 가상 OS..

아이폰 벨소리 넣는법 [내부링크]

오늘은 아이폰에 직접 만들었거나 다운받은 벨소리를 넣고 적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만들기는 http://tiplus.tistory.com/148을 참고하시면 되며, 이 포스트는 이어지는 글 입니다. 바로 적..

어베스트 1년무료 활성화하기 [내부링크]

오늘은 어베스트를 무료버전으로 활성화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연장하는 방법도 포함되어 있어서 필요하신 분들은 한번 읽어보시는 것도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기존에 우리나라에서는 알약..

아이튠즈 동영상 넣기 [내부링크]

오늘은 아이튠즈에 동영상을 넣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본적으로 스마트폰을 사용할 때, 비디오를 보는 것에는 두가지가 있습니다. 이미 설치되어 있는 앱(기본)에 이동하는 것과 따로 무인코..

아이폰 벨소리 만들기 [내부링크]

오늘은 아이폰에서 사용할 수 있는 벨소리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기를 사용하면서 계속 같은 음의 소리만 사용하다 보면 지겹기 마련입니다. 저의 경우는 이럴때마다 새롭게 만들어서..

바탕화면 메모장 만들기 [내부링크]

오늘은 바탕화면 메모장 프로그램을 하나 추천해볼까 합니다. 평소에 뭔가를 적어둬야 하는 습관을 가진 사람이라면 스마트폰이나 종이 외에 PC에도 관련 소프트웨어를 설치해두는 것을 권장합니다. 이 분야에 관..

배틀필드4 사양 체크 [내부링크]

오늘은 배틀필드4가 내 컴퓨터에서 돌아갈지 궁금해 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사양 체크 방법에 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예약판매부터 해서 출시가 되었는데요. 권장Spec을 알아보니 엄청납니다. 용량도..

USB 인식 안될때 [내부링크]

오늘은 컴퓨터에 USB를 꼽았는데 인식이 되지 않는 경우에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전 작년 말에 산 PC를 한대 가지고 있습니다. 개인적인 이유로 인해서 자주 들고 다니는데, 연결되지 않..

아이폰 사진 컴퓨터로 옮기기 [내부링크]

오늘은 아이폰 내부에 있는 사진을 컴퓨터로 옮기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기 내에 저장이 되어 있다고 백업하지 않고 계속 사용하게 되면 업데이트 등의 과정을 거쳤을 때 증발하는 경우가 생..

km플레이어 다운로드 [내부링크]

오늘은 km플레이어 다운로드와 특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다 보면, 예전에 곰플레이어를 사용했던 기억이 납니다. 자주 코덱 문제로 말썽을 겪어서 받으러 사이트 돌아다니고,..

아이튠즈 동기화 하는법 [내부링크]

오늘은 아이튠즈 동기화에 대한 설명을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아이폰 5S나 5C, 이전에 출시한 5 모델이 나올 때마다 iTunes 이용자는 늘고 애플 제품 사용하지 않던 사람들에겐 낯선 소프트웨어일 수 있습..

게임부스터 4.0 [내부링크]

오늘은 게임을 할 때 잔렉을 체감이 올 정도로 줄여주는 프로그램인 게임부스터를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예전에 안좋은 노트북을 사용할 때, 버벅거림 때문에 플레이가 힘든적이 많이 있었습니다. 당시엔..

컴퓨터로 쿠키런 게임하기 [내부링크]

오늘은 컴퓨터에서 쿠키런 게임하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바일 환경에서 렉이 걸리거나, 심한 배터리 소모로 인해서 다른 방법을 찾고 계시다면 BlueStacks를 이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가상..

pdf뷰어다운로드 하기 [내부링크]

오늘은 PDF 파일을 실행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없는 컴퓨터의 경우에 손쉽게 실행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신이 주로 이용하던 컴퓨터라면 무리가 없겠지만, 종종 다른 PC를 이용할 때..

구글 계정 비밀번호 찾기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구글 계정의 비밀번호를 찾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어떤 경우든, 갑자기 필요한 경우가 생겼을 때 쉽게 찾기 위해서 처음에 질문 및 답을 작성하거나 Google과 같이 다른 자주 사용하는..

사진 크기 조절 프로그램 [내부링크]

오늘은 간단하게 사진 크기를 조절할 수 있는 프로그램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터넷 상에는 이미지를 편집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는 셀 수 없을 정도로 많지만, 그 중에서도 전문가에게 최적화 되어 있..

S노트 사용법 : PDF 동기화 [내부링크]

오늘은 S노트에 강의자료를 넣고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노트 류의 태블릿 PC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강의자료 동기화에 어느정도 제한이 있습니다. 저는 10.1을 사용하고 있는데, P..

아이튠즈 음악넣기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아이튠즈 음악넣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iTunes는 아이팟 터치만 있을 때보다, 아이폰이 한국에 출시되고 난 뒤에 스마트폰 열풍이 불면서 많이들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아이튠즈 소프트..

무료VPN 사용하기 [내부링크]

오늘은 무료VPN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VPN은 가상사설망이라고 하며, 이것을 이용해서 쉽게 아이피 우회를 통해 해외의 사이트 접속이 가능합니다. 외국 사이트들은 알게모르게 타국에서..

4shared바로이동 [내부링크]

오늘은 4shared바로이동 포함한 회원가입과 이용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주로 자신이 원하는 곡이나 소프트웨어 등의 프로그램을 찾을 때 주로 사용하는 사이트 입니다. 포쉐어드에는 주로 곡 위주..

한글타자연습 다운로드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한글타자연습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타자연습은 예전부터 타수를 측정하기 위해서 많이 이용되던 프로그램 입니다. 최근에는 한컴오피스 2014가 발표되면서, 새로운 한글타자연습..

번역프로그램 : QTranslate [내부링크]

오늘은 꽤 쓸만한 번역프로그램 하나를 추천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주로 어떤 단어나 문장을 번역하기 위해서 구글 번역과 같은 사이트를 주로 이용하곤 하는데, 오늘 소개할 유틸리티를 하나 저장해 두신다면 이..

컴퓨터 성능 테스트 : 3DP Bench [내부링크]

오늘은 간단한 컴퓨터 성능 테스트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에 소개할 프로그램은 컴퓨터의 구체적인 부품 사양과 같은 내용을 알아보는 프로그램은 아니며, 부품 사양이 어느정도 되는지 파악..

iOS7 어플종료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iOS7 어플종료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에 iOS7로 업데이트는 했는데, iOS6때와 다르게 작동하는 기능들도 있고 숨겨져있는 새로 추가된 기능들도 있습니다. 이러한 기능들을 최대한 효..

iOS7 기능정리 마지막 [2/2] [내부링크]

오늘은 iOS7 기능정리의 남은 부분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전의 iOS7 기능정리 첫번째(1/2) 글에서는 기본적으로 주로 사용하는 기능인 제어센터와 알림센터, 멀티테스킹, 날씨, 천지인 키보드 등을 다뤄보았..

dxdx9_39.dll 다운 : 에러 해결 [내부링크]

오늘은 dxdx9_39.dll 다운로드 및 에러 해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dxdx9_39.dll는 보통 리그오브레전드를 실행할때 필요한 프로그램 입니다. 이 외에도 .dll 파일들이 없어서 게임들이 실행이 안..

iOS7 기능정리 [1/2] [내부링크]

오늘은 iOS7 기능정리 첫번째 글을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iOS7로 업데이트 되면서 꽤 유용한 기능들이 보이지 않게끔 들어갔습니다. 유용하면서도 꽤 많으므로 한개의 글에 모두 넣는것은 무리라고 생각되..

iOS7 배경화면 크기조절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iOS7 배경화면 크기조절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9월 19일, iOS가 7로 정식 업데이트 되면서 아이튠즈에 기기를 연결하면 최신 iOS가 7로 변경되게끔 바뀌었습니다. iOS7로 업데이트 되면서..

사진 용량 줄이기 : 쉬운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사진 용량 줄이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사진 용량 줄이기는 그림판으로도 쉽게 할 수 있지만, 그마저 번거로울 수 있기 때문에 포토웍스를 이용한 방법에 대해서 다뤄볼 것입니다...

핫스팟쉴드 다운 및 사용법 [내부링크]

오늘은 핫스팟쉴드 다운 및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핫스팟쉴드는 한줄로 요약하자면 아이피 우회 프로그램이며, 방법은 외국의 VPN을 이용하여 외국에서 접속한 것 처럼 속이는 방식입니다. 보통..

오른쪽마우스해제 프로그램 추천 : 크롬 전용 [내부링크]

오늘은 오른쪽마우스해제 프로그램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웹서핑을 하다가 개인적인 용도로 불가피하게 이용해야 하는 경우에 이미지 등에 오른쪽 마우스 클릭이 막혀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오른..

블루스택 사용법 : 어플 추출 ~ 적용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블루스택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블루스택은 간단히 설명하자면, 안드로이드 OS를 컴퓨터에서 구동이 가능하게끔 해주는 프로그램 입니다. 다른 방법으로는 안드로이드 OS를 VMWare와 같..

VPN프로그램 추천 : SoftEther VPN [내부링크]

오늘은 VPN프로그램을 하나 추천해볼까 합니다. vpn은 말 그대로 virtual private network의 앞자만 따온 축약어 입니다. 한국어로는 가상 사설망 서비스라고 하며, 주로 해외의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할 때..

iOS7 업데이트 방법 : 베타 유저 포함 [내부링크]

오늘은 iOS7 업데이트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국 시간 기준 2013년 9월 19일 새벽, iOS7의 정식 버전이 배포되었습니다. iOS7 베타는 지난 6월부터 약 2주마다 새로운 버전을 내면서 마지막 베타..

컴퓨터로 와이파이존 만들기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컴퓨터로 와이파이존 만들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자신이 살고 있는 집에 무선 공유기가 없는 경우에 와이파이망이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 컴퓨터로 와이파이존을 만드..

원격제어프로그램 : 크롬 원격 데스크톱 [2/2] [내부링크]

오늘은 원격제어프로그램인 크롬 원격 데스크톱의 두 번째 글을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 글에서는 자신과 다른 사람이 서로 원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자신이 가지고 있는 기..

원격제어프로그램 : 크롬 원격 데스크톱 [1/2] [내부링크]

오늘은 원격제어프로그램 : 크롬 원격 데스크톱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존에 원격제어 프로그램은 팀뷰어 등의 인기가 높은 프로그램들이 있지만, 그에 못지않게 편한 크롬 원격 데스크톱이라는 것이..

즐겨찾기 폴더 위치 확인 방법 : 윈도우7 [내부링크]

오늘은 즐겨찾기 폴더 위치 확인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이용하다 보면, 즐겨찾기를 다른 컴퓨터에도 동기화 시켜야 하거나 따로 백업해야 하는 경우가 생깁니다. 이런 경우에..

우울증 자가진단테스트 : 극복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우울증 자가진단테스트와 그에 따른 극복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람의 감정은 항상 좋지만도, 나쁘지만도 않습니다. 하지만, 어느 순간 자신이 너무 좋지 않은 상황이나 생활에 빠져있어서..

크롬 홈페이지 설정 : 시작페이지 추가 [내부링크]

오늘은 구글 크롬 홈페이지 설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크롬은 현재 전세계적으로 마이크로소프트의 인터넷 익스플로러보다 사용자가 많은 익스플로러 프로그램 입니다. 하지만, 모든 익스플로러..

실시간 무료 TV보기 방법 : MBC [내부링크]

오늘은 MBC 실시간 무료 TV보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실시간 TV를 볼 수 있는 여러가지 프로그램들도 있지만, MBC의 경우에는 홈페이지에서 직접 TV 온에어 기능을 이용해서 볼 수 있습니다. 댓..

휴지통 아이콘 복구 방법 : 윈도우7 [내부링크]

오늘은 윈도우7의 휴지통 아이콘 복구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예전부터 윈도우를 자주 쓰는 사람들은 '휴지통'이라는 아이콘이 바탕화면에 있는 것이 당연하다고 생각할 것입니다. 다른 것들..

그림판 사진 크기 조절 방법 : 1분이면 충분 [내부링크]

오늘은 그림판 사진 크기 조절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진 크기를 조절하기 위해서 여러가지 다른 프로그램들을 사용하는 방법도 있겠지만, 1장이나 2장 정도의 사진은 금방 크기 조절이 가능하므..

iOS7 베타6 다운로드 : 주의사항 포함 [내부링크]

오늘은 iOS7 베타6 다운로드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난 8월 7일 iOS7 베타5 업데이트가 이뤄졌었는데요. 이번에는 베타5 버전을 업데이트 약 10일 후에 베타6 버전이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현재 iOS7..

QR코드 만들기 : 네이버를 이용한 [내부링크]

오늘은 QR코드 만들기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앞 글에서는 QR코드를 스캔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만드는 것에는 대표적으로 네이버나 다음 어플이나 웹 사이트에서 지원하는 QR코드 스캔 및..

QR코드 스캔 하는법 : 네이버를 이용한 [내부링크]

오늘은 QR코드 스캔 하는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마트폰이 대중화된 후, QR코드가 등장했고 현재까지도 사람들은 QR코드를 많이 쓰는 편입니다. QR코드를 이용하면 사이트 접속이나 프로그램간의 접..

안드로이드 토렌트 사용 방법 : aTorrent [내부링크]

오늘은 안드로이드 기기로 토렌트 파일을 내려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영화나 애니 등을 감상하기 위해서 토렌트를 자주 이용하곤 하는데요. 컴퓨터를 이용해서 토렌트로 받고 다시 기기..

컴퓨터 자동종료 프로그램 : TimeOut [내부링크]

오늘은 컴퓨터 자동종료 프로그램인 TimeOut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를 예약 자동종료할 수 있는 프로그램은 TimeOut외에도 타임가드, 윈도우자장가 등이 많으나 이 프로그램이 가장 가볍고 쓰기..

mov 파일 변환 방법 : Zamzar 사이트 이용 [내부링크]

오늘은 mov 파일 변환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mov 파일을 아이폰 내에서 음성녹음이 제대로 되지 않았을 시에 나타나서 이를 변환하여 알송과 같은 뮤직 플레이어에서 재생이 되게끔 변환합니..

iOS7 GM 다운로드 : 총정리 [내부링크]

오늘은 iOS7 GM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이 글을 진행하기 전에 이 글에서는 iOS7 GM 버전을 다운로드 및 설치하는 방법, 그리고 설치 전에 백업하는 방법까지 모두 다뤄볼 예정입니..

자막검색 방법 : 곰플레이어 자막 자료실 [내부링크]

오늘은 곰플레이어 자막자료실을 통한 자막검색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외국 영화나 애니 영상을 받았을 때, 자막이 같이 들어있지 않다면 보는데 문제가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물론, 그 나라의..

핑테스트 방법 : 실시간 확인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핑테스트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터넷을 이용할 때 실시간으로 핑이 어느정도인지 확인 후에 너무 높게 측정된다면 수정이 필요합니다. 이를 쉽게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고자 합..

페이스북 비활성화 방법 : 보안 설정을 이용 [내부링크]

오늘은 페이스북 비활성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들어 스마트폰을 이용하게 되면서 카카오스토리나 페이스북, 트위터와 같은 SNS를 사람들이 많이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각 SNS들이 꽤 공개적..

sbs 실시간tv보기 무료 방법 : sbs 사이트를 통한 [내부링크]

오늘은 sbs 실시간 tv보기 무료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에 위반되지 않은 sbs 방송은 공식홈페이지에서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따로 어플이나, 다른 사이트를 돈내고 이용하지 않더라도 볼..

알약이 실행이 안되요 : 알약 사이트의 해결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알약이 실행이 안되요 문제에 대해서 해결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예전에 컴퓨터를 이용할 때, 알약이 실행되지 않는 문제가 있던 적이 있었는데 그때도 이 방법으로 해결했습니다. 아마, 지금도 이..

번지수 찾기 방법 : 도로명주소 홈페이지를 통한 [내부링크]

오늘은 번지수 찾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에는 도로명주소라는 것이 새로 나왔지만, 아직까지는 우편번호를 훨씬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지번과 번지수 및 우편번호를 사용한 주소..

아이폰 녹음파일 컴퓨터로 옮기는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아이폰 내에 저장된 녹음파일을 컴퓨터로 옮기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상생활에서 음성메모를 종종 사용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예를 들면, 강의를 녹음할 때라던가 하는 경우 등이 있겠..

iOS7 베타5 다운로드 : 업데이트 포함 [내부링크]

오늘은 다운로드 과정을 포함한 iOS7 베타5 업데이트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iOS7은 6월의 베타1부터 시작해서 현재 베타5까지 나온 상태입니다. 베타5로 올리는 방법은 크게 Beta1 ~ Beta4 내의..

Windows7 SSD 최적화 : 정리 첫번째 [내부링크]

오늘은 Windows7 SSD 최적화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SSD는 일반적인 HDD과는 다르게 메모리를 통해서 읽고 쓰므로 상대적으로 훨씬 빠르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SSD는 크게 SLC, MLC, TLC로 나뉘는데..

iptime 공유기 설정 : 구입 후 필수과정 [내부링크]

오늘은 iptime 공유기 설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에서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스마트 기기를 사용하므로 이에 따른 와이파이망을 구축하기 위해서 공유기를 주로 사용합니다. 사용하는 공..

iOS7 베타4 다운로드 : 총정리 [내부링크]

오늘은 iOS7 베타4 다운로드를 총정리하여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애플의 iOS7 베타버전은 지난 6월부터 약 2주마다 선보였고, 이번에 소개된 베타4는 베타3가 나오고 2주보다 시간이 좀 더 걸려서 출시되었습니..

iptime 비밀번호 설정 : 매우 쉬운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iptime 비밀번호 설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나라는 좁은 편인데 사람이 많다보니 공유기에 비밀번호를 걸지 않게 되면 다른사람이 공유기를 그냥 잡아서 사용함으로써 자신이 사용하고 있..

아이펀박스 음악넣기 : 쉬운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아이펀박스 음악넣기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펀박스는 작년 후반기에 한번 패치를 거치면서 사용할 수 있는 메뉴가 굉장히 확장되었는데요. 원래는 탐색기 프로그램이었지만, 음악이나 동영..

카톡 심심이 하는법 : SimSimi 간단한 추가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카톡 심심이(SimSimi) 하는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심심이는 대화를 나눌 수 있는 프로그램 입니다. 스마트폰이 없는 시절에도 컴퓨터를 이용해서 대화를 나눌 수 있었으며, 최근에는 어플에..

온라인 바이러스 검사 : Virus Total, '47개의 백신' [내부링크]

오늘은 온라인 바이러스 검사 사이트인 Virus Total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본적으로 우리는 백신을 하나 이상 사용하지만, 그 백신들은 때로 바이러스를 잡지 못할 때도 있습니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apk 설치 방법 : Astro File Manager를 이용한 [내부링크]

오늘은 .apk 파일을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아스트로 파일관리자를 이용하게 되면 .apk 파일을 추출('이곳')하거나 설치(이 글)할 수 있습니다. 이외의 기능들도 많..

apk 추출 방법 : 아스트로 파일관리자를 이용한 [내부링크]

오늘은 안드로이드 .apk 파일을 추출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안드로이드는 iOS와는 달리 블루스택을 이용해서 쉽게 컴퓨터로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하고 이용할 수 있는데, 이용하기 위해서는 .a..

아이튠즈 컴퓨터 인증 및 해제 : 간단한 설명 [내부링크]

오늘은 아이튠즈의 컴퓨터 인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튠즈를 정상적으로 이용하기 위해서는 컴퓨터 인증 과정이 필요합니다. 현재 애플 제품을 사용하고 있는 분들은 다들 아이튠즈를 통해 '동기..

스마트폰 백신 추천 : Avast! [내부링크]

오늘은 스마트폰 백신인 Avast!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어베스트는 전 세계적으로 꽤 유명한 백신 프로그램 입니다. 어베스트는 안드로이드에만 있고, 아이폰에는 없습니다. 아무래도 안드로이드 휴대폰..

모비즌 : 스마트폰 화면 컴퓨터로 보기 [내부링크]

오늘은 스마트폰의 화면을 컴퓨터로 보거나 원격조종할 수 있는 프로그램인 모비즌에 대해서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모비즌은 서론에서 말했듯이 컴퓨터로 스마트폰을 원격제어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며, 사용자는..

iOS7 베타3 : 업데이트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iOS7 베타3 업데이트 방법에 대해서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애플은 2주마다 수정된 베타버전의 iOS7을 내놓고 있는데요. 현재는 베타3 까지 나와 있지만, 확실히 이전 버전보다는 안정된 느낌이 듭니다...

DFU복원 방법 : 아이튠즈를 이용 [내부링크]

오늘은 아이폰의 DFU복원을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아이폰 이용시 에러가 나는 경우, 또는 탈옥과 같은 과정을 거치거나 동기화 도중 USB가 빠진다던지 하는 에러로 아이폰이 벽돌 상태..

윈도우7 안전모드 부팅방법 : F8 누를 필요 X [내부링크]

오늘은 윈도우7 안전모드 부팅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컴퓨터를 부팅하는 방법에는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대표적으로 부팅 시 F8을 눌러서 부팅하는 방법이 있다고 생각되네요. 이 방법 외에도..

이 항목을 찾을 수 없습니다 : 폴더와 파일 삭제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윈도우7 컴퓨터를 사용할 때, 어떤 폴더나 파일을 삭제하려 하면 '이 항목을 찾을 수 없습니다' 에러가 뜨면서 삭제가 불가능한 경우에 삭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경우에는 Unlocker와..

아이폰 사진 컴퓨터로 옮기기 : 아이클라우드를 이용한 [내부링크]

오늘은 아이폰 사진을 컴퓨터로 옮기는 방법 중에 iCloud를 이용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실질적으로 아이클라우드를 이용하여 컴퓨터로 사진을 전송하는 것은 처음 설정 이외에 자동이며, 업그레..

아이폰 손전등 어플 : 유용한 2가지 [내부링크]

오늘은 아이폰 손전등 어플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아이폰 자체에는 플래시라이트를 지속할 수 있는 기능이 비디오를 켜서 하는 방법 밖에 없으므로 어플을 사용해야 합니다. iOS7 이상의 경우에..

iOS7 제어센터 : 소개 [내부링크]

오늘은 iOS7 제어센터 소개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iOS7에서는 알림센터 이외에 제어센터가 새로 추가되었는데요. 알림센터 또한 [오늘 / 전체 / 부재중]의 3가지 알림으로 나뉘어서 사용자가 보기 더욱 편해졌습니..

인터넷이 늦게 떠요 : 간단한 해결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인터넷 익스플로러 창이 늦게 뜨는 것을 해결하기 위한 간단한 방법에 대해서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이 방법이 사용자 분들께 많은 도움이 될 수도 있고, 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어떻든 간에 한번쯤..

윈도우7 패스트핑 레지 설정 : 32 또는 64비트 [내부링크]

오늘은 윈도우7 패스트핑 레지를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게임을 할 때 반응속도는 매우 중요한 요인 중 하나입니다. 스킬을 사용할 때나 회피기를 사용해야 할 때, 누르는 동시에 반응이..

아이튠즈 백업 방법 : iTunes 이용, 아이폰 백업 [내부링크]

오늘은 아이튠즈를 이용한 아이폰의 백업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의 iOS를 올리거나 내리거나 할 때, 백업은 필수적입니다. 이때, 백업 방법을 확실히 알아놓고 하지 않는다면 일부만 백업하..

드롭박스 용량 늘리기 : 48GB 얻는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드롭박스 모바일버전 소개 전에 드롭박스 용량 늘리기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드롭박스 자체의 기본 용량은 2GB라서 문서 저장에 적합합니다. 하지만, 문서 저장만 하다가도 2GB가 훌쩍 넘어버리..

iOS7 다운그레이드 방법 : 매우 쉬운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iOS7 다운그레이드 방법에 대해서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iOS7의 베타 버전이 발표되면서, iOS7을 사용해 보고자 하는 분들이 많이 늘었는데요. 아직 불안정한 iOS 이다 보니, 어플 호환도 잘 안되고..

iOS7 베타 : 손쉬운 설치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iOS7 베타를 아이폰에 설치하는 과정에 대해서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설치하느라 제 아이폰 데이터가 좀 날아가긴 했지만, 이 글에서 소개하는 방법을 따라하시면 데이터 손실 없이 베타버전을 설치할..

팀포트리스2 거래사이트 : scrap.tf [2. 폐기금속으로 언락 얻기] [내부링크]

오늘은 저번 글에 이어서 얻은 폐기금속이나 기존에 가지고 있는 폐기금속을 이용하여 언락을 얻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언락은 대체로 팀포에서 어느정도 시간동안 플레이 하면 랜덤하게 나눠주..

시작프로그램 등록 : 윈도우7의 경우 [내부링크]

오늘은 윈도우7의 시작프로그램 등록에 대해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프로그램을 사용하다 보면 프로그램 내에서 컴퓨터를 켤 때 프로그램을 켜는 기능이 없어서 사용자가 시작프로그램에 직접 등록해야 하는..

팀포트리스2 거래사이트 : scrap.tf [1. 언락으로 폐기금속 얻기] [내부링크]

오늘은 팀포트리스2 거래사이트 중 하나인 scrap.tf를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여러 거래 사이트 중에서 굳이 scrap.tf를 선택한 이유는 '봇거래'라는 점이 존재한다는 점과 이런 시스템이 매우 편리하다는 점입니..

팀포트리스2 텍스트모드 : 언락을 쉽게 얻자 ! [내부링크]

오늘은 팀포트리스2 텍스트모드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팀포2 자체 게임을 하다보면 언락(팀포2에서 부르는 아이템)을 얻는 것을 종종 보셨을 겁니다. 이 언락은 킬을 많이 한다고, 플레이를 오래 한다..

드롭박스 사용법 : 소개 및 PC버전 핵심 팁 [내부링크]

오늘은 드롭박스 PC버전의 소개와 사용법에 대해서 간단히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드롭박스는 클라우드 서비스의 일종입니다. 클라우드 서비스를 간단히 말하자면, 사용자가 PC와 모바일 간에 자료를 자유자재로..

아이폰 키보드 딜레이 줄이기 : 한/영 전환 대기시간 제거 [내부링크]

오늘은 아이폰 키보드 한/영 전환 시에 생기는 딜레이를 제거하는 트윅인 NoKeyboardDelay를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NoKeyboardDelay는 아이폰 한/영 전환 시에 갑자기 화면이 멈추는 현상을 제거하여 사용자에게..

ActiveX 설치가 안되요 : 액티브X 필터링 해제 [내부링크]

오늘은 ActiveX 필터링을 사용하지 않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ActiveX는 인터넷을 이용할 때 매우 자주 설치를 하게 되는데요. 게임을 이용하기 전에도 경고창이 떠서 설치해야 하고, 개인정보가..

페이스북 연락처 가져오기 : 아이폰의 설정을 이용 [내부링크]

오늘은 페이스북 연락처를 가져오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른 폰에서 아이폰으로 옮길 때 보통 연락처를 Naver 연락처 어플 등의 사용으로 옮기곤 하는데요. 페이스북이나 트위터 계정에서 연락..

이미지 도용 신고 : 네이버 검색 불펌 신고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네이버 검색엔진의 이미지 도용을 신고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예전이나 지금이나 블로그간의 이미지 도용은 문제가 많습니다. 서명을 걸어놓어도 불펌해 가는 사례도 있고, 프로그램을..

아이펀박스 다운 및 사용법 : iFunbox [내부링크]

오늘은 아이펀박스 다운 및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펀박스 포스트는 사용법 보다 먼저 음성메모 관련 기능에 대해서 글을 쓴 적이 있었습니다.('이곳') 이번에는 작년 이후로 바뀐 아이펀박..

나눔고딕 웹폰트 : Google fonts 적용 [내부링크]

오늘은 나눔고딕 웹폰트의 적용 방법 대해서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나눔고딕 웹폰트는 NHN이 제작하였고, 저작권법에 규제를 받지 않는 웹폰트 입니다. 사용자는 나눔고딕 웹폰트를 어느 목적으로든 사용할 수..

아이폰 홈버튼 어플(?) : AssistiveTouch [내부링크]

오늘은 아이폰 홈버튼이 고장났을 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인 AssistiveTouch에 대해서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의 홈버튼은 화면 아래쪽 동그랗게 생긴 버튼을 의미합니다. 아무래도 딸깍 눌러서 사용하는..

아이튠즈없이 음악넣기 : CopyTrans Manager [내부링크]

오늘은 아이튠즈 없이 음악을 넣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보통은 아이튠즈에서 여러가지 동기화 설정을 거친 후에 동기화를 거쳐 음악, 동영상, 사진, 연락처 등의 동기화를 거치는데요. 이번에..

LastApp : 마지막에 사용한 어플 쉽게 실행 [내부링크]

오늘을 LastApp에 대해서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LastApp은 아이폰을 사용하다가 마지막에 사용했던 어플을 멀티태스킹 창에서 손쉽게 실행하게끔 해주는 어플입니다. 보통 아이폰을 사용할 때 자주 잡고있지 않..

아이폰 천지인 자판 : YooKey Pro [내부링크]

오늘은 아이폰에 천지인 자판을 사용할 수 있게끔 해주는 YooKey Pro에 대해서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2G 폰을 사용하거나 안드로이드 폰을 사용하는 유저들이 아이폰을 처음 사용할 때 적응이 힘든 경우..

인터넷 속도측정 어플 추천 : 벤치비 [내부링크]

오늘은 인터넷 속도측정이 가능한 어플인 벤치비를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벤치비 인터넷 속도측정은 아마 대중이 가장 많이들 알고 있는 인터넷 속도측정을 다루는 업체가 아닐까 싶습니다. 때문에 꽤 많은 사용..

아이폰 화면 캡쳐 : 아이폰 기본팁 여섯번째 [내부링크]

오늘은 아이폰 화면을 캡쳐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에 카메라 기능으로 사진을 찍을 수 있듯, 아이폰 자체의 버튼으로 쉽게 화면 캡쳐를 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화면을 캡쳐하는 방법은..

전화 메시지 답장 설정 : 순정 아이폰 기본팁 다섯번째 [내부링크]

오늘은 순정 아이폰 기본팁 다섯번째 포스트인 전화 메시지 답장 설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은 iOS 6부터 전화가 왔을 때, 전화를 끊음과 동시에 메시지 답장을 할 수 있는 기능이 포함되었는데..

화면 녹화 어플 : Display Recorder 컴퓨터로 옮기기 [3/3] [내부링크]

오늘은 Display Recorder 내부의 영상을 컴퓨터로 옮기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Display Recorder을 이용해서 영상을 찍게 되면 사진 라이브러리로 옮길 수가 있는데, 그 사진 라이브러리에서 옮..

화면 녹화 어플 : Display Recorder 세부 설정 [2/3] [내부링크]

오늘은 Display Recorder 세부 설정에 대해서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Display Recorder는 탈옥 상태의 iOS 기기(아이폰/아이팟/아이패드)에서 사용 가능한 '아이폰 화면 녹화가 가능한' 시디아 어플(트윅) 입니다..

아이폰 음성메모 컴퓨터로 옮기기 [2/2] [내부링크]

오늘은 아이폰 음성메모 컴퓨터로 옮기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에는 음성메모를 녹음할 수 있고, 또 그 음성메모의 제목을 편집하거나 파일 자체를 편집할 수 있는 기능을 내장하고 있습니..

아이폰 음성메모 사용법 : 음성메모 내의 기능 [1/2] [내부링크]

오늘은 아이폰 음성메모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은 음성메모를 둘러보는 첫번째 글과 음성메모 파일을 컴퓨터로 옮기는 두번째 글 두개로 나눠서 작성합니다. 음성메모를 이용하면, 강의 등..

아이폰 화면 녹화 어플 : Display Recorder 사용법 [1/3] [내부링크]

오늘은 아이폰 화면 녹화 어플 : Display Recorder에 대해서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Display Recorder는 아이폰 화면을 녹화할 수 있는 어플로써, 다른 누군가에게 아이폰을 이용한 강좌나 게임 영상을 보여줄 수..

이지클립 : 갤럭시노트 10.1 S펜 사용법 두번째 [내부링크]

오늘은 갤럭시노트 10.1 S펜 사용법 두번째 포스트인 이지클립(Easy Clip)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지클립 기능은 인터넷 페이지를 둘러보거나, 문서작업 도중에 자신이 필요한 부분의 이미지가 생길..

아이폰 문자 알림 2번 해제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아이폰 문자 알림이 2번 울리는 것을 해제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을 사용하다 보면 문자 알림이 2번 울리는 것에 대해 불쾌할 때가 많습니다. 문자 알림 설정을 보면 최대 10번..

갤럭시노트 10.1 S펜 사용법 첫번째 : 팝업 노트 [내부링크]

갤럭시노트는 시리즈가 꽤 많은 편입니다. 갤럭시 노트1, 2, 8.0, 10.1 정도가 있으려나요. 갤럭시노트에 대해서 자세히 찾아보진 않았기 때문에 위 시리즈 정도밖에 생각이 나질 않네요. 이번부터는 S펜 사용법에..

컴퓨터 예약종료 방법 : 도스창을 이용한 쉬운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컴퓨터 예약종료 방법 : 도스창을 이용한 쉬운 방법에 대해서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 예약종료는 프로그램으로도 존재합니다. 예를 들면, 타임 가드와 같은 프로그램들 말이죠. 타임 가드와 같은..

윈도우7 최적화 첫번째 : 효과大! 시각효과 설정 [내부링크]

오늘은 윈도우7 최적화 포스트에 대해서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7의 최적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가장 큰 방법은 시각효과를 줄여주는 것입니다. 윈도우7은 기본적으로 시각효과가 어느정도 켜져 있..

통신 사업자 설정 업데이트 : 무슨 일이지 ? [내부링크]

오늘 새벽, 폰으로 게임을 하던 도중 '통신 사업자 설정 업데이트'라는 경고 문구가 뜨며, [업데이트] 경고창이 나타났습니다. 인터넷에 찾아본 결과, 크게 중요한 것은 아니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로 가며..

아이폰 진동 설정 : 진동과 사운드 on/off 설정을 쉽게하기 [내부링크]

아이폰에는 진동 세기 조절은 없지만, 진동 on/off 및 패턴 만드는 설정은 있습니다. 오늘은 아이폰 설정에서 진동과 사운드의 on/off에 관한 내용을 다뤄보고자 합니다. 아이폰을 처음 다루시는 분들은 '어떻게..

아이폰 사진 컴퓨터로 옮기기 : 순정 아이폰 기본팁 네번째 [내부링크]

오늘은 아이폰 사진을 컴퓨터로 옮기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 사진을 컴퓨터로 옮기는 방법에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아이클라우드를 이용한 방법, 아이펀 박스, 드롭박스 등등) 하지만, 가..

SBSettings 사용법 세번째 : 토글과 스킨 설정 (2) [내부링크]

오늘은 지난 글에 이어서 토글과 스킨 설정 두번째 글을 써 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난 글에는 기본적인 SBSettings의 토글 설정과 스킨 설정에 대해서 다뤄보았고, 이번에는 알림 센터에 SBSettings을 적용하는 방..

SBSettings 사용법 두번째 : 토글과 스킨 설정 (1) [내부링크]

오늘은 SBSettings 사용법 두번째인 토글과 스킨 설정에 대해서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SBSettings의 토글은 아이폰 내의 기본 설정(3G, LTE, Wi-Fi 등의 기능을 on/off)을 쉽게 사용할 수 있게끔 해주는 기능(?)..

아이폰 캐리어 변경 방법 : SBSettings 사용법 첫번째 [내부링크]

오늘은 아이폰 캐리어 변경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의 캐리어라는 것은 화면 좌측 상단에 존재하는(Wi-Fi, 3G, LTE 표기 왼쪽) 기기 이름이나 통신사 이름이 적혀있는 부분을 말합니다. 이..

유투브 안전모드 해제 : 더 정확한 검색을 위해 [내부링크]

오늘은 유투브 안전모드 해제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간혹 유투브에서 검색시 안전모드의 사용으로 인해 좀 더 정확한 결과를 얻을 수 없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때는 안전모드를 쉽게 해제해서 그로..

아이폰 구입목록 삭제 : 아이튠즈를 이용한 쉬운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아이튠즈 구입목록 삭제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과 안드로이드는 각각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사용합니다. 하지만, 항상 달리는 리뷰들이 있죠. "구매 내역 삭제 부탁드립니다."..

아이폰 특수문자(이모티콘) 설정 : 순정 아이폰 기본팁 세번째 [내부링크]

아이폰은 다른 폰과는 달리 특수문자에 제한이 좀 있습니다. 하트 이모티콘()과 같은 이모티콘들이 기본적으로 지정이 되어있지 않기 때문에 사용하기 위해서는 사용자가 미리 지정을 해줘야 합니다. 보통 아이..

탈옥 후 은행어플 사용 : tsProtector P 트윅을 이용한 [내부링크]

저번 포스팅까지 탈옥 방법과 필수 어플 설치에 관한 내용을 다뤘었는데요. 이번에는 탈옥 후에 은행 어플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을 탈옥하게 되면 은행 어플 등의 어플의 사용..

시디아 필수 어플 : 탈옥 아이폰 기본팁 두번째 [내부링크]

오늘은 시디아 필수 어플 : 탈옥 아이폰 기본팁 두번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의 탈옥을 마치고 시디아가 설치된 후에는 순정 아이폰과 다를 바가 없습니다. 궂이 다른 부분을 찾으라고 한다면..

아이폰 탈옥 방법 'iOS 6.0 ~ 6.1.2' : 탈옥 아이폰 기본팁 첫번째 [내부링크]

오늘은 아이폰 탈옥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애플의 아이폰, 아이팟, 아이패드와 같은 기기들은 일반적으로 구매 후 순정인 상태로 사용할 수도 있지만, 탈옥 과정을 거쳐서 좀 더 편하게 사용할 수..

아이폰 메일 설정 : 순정 아이폰 기본팁 두번째 [내부링크]

오늘은 아이폰 메일 설정 : 순정 아이폰 기본팁 두번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 내의 기본 메일어플 연동은 보통 방법이 좀 복잡했었는데, 이젠 쉬우므로 어느정도의 경로만 찾아가보면 일반인도..

아이폰 방해금지 모드 : 순정 아이폰 기본팁 첫번째 [내부링크]

오늘은 아이폰 방해금지 모드 : 순정 아이폰 기본팁 첫번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은 iOS가 업데이트 되면서 사용자 친화에 많이 신경써 왔습니다. 방해금지모드는 iOS6 부터 추가된 기능으로써,..

아이폰 폰트 변경 : 아이펀박스를 이용한 적용 [내부링크]

오늘은 아이폰 폰트 변경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 폰트를 변경하기 위해서는 우선 '탈옥한 아이폰'이 필요합니다.(물론, 아이팟과 아이패드도 마찬가지 입니다.) 아이펀박스로 아이폰 내의 폰트..

구글 웹폰트 설정 : 모빌리스 웹폰트 사용 중단 [내부링크]

현재 블로그는 모빌리스 웹폰트를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모빌리스 웹폰트가 정식 서비스로 바뀌고 난 후에 홈페이지에는 '개인 사용자는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라고 나와있더군요. 그래서 문제 없이 사..

아이튠즈 자동실행 설정 해제 : 동기화 방지를 선택해야 [내부링크]

오늘은 아이폰 자동 동기화를 해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자동 동기화를 해제하는 경우 애플 기기를 연결하였을 때, 아이튠즈 자동실행 것을 방지해 줍니다.) 사양이 높은 PC의 경우 아이폰 등..

맞춤법 검사기 추천 : 나라인포테크와 네이버 랩 [내부링크]

오늘은 맞춤법 검사기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블로깅을 할 때만이 아니라도, 우리는 많은 글을 쓰고 있습니다. 학생이라면 단순히 책이나 공책에 필기, 직장인이라면 문서 자료를 작성할 때 적는 것 정..

아이폰 테더링 방법 두번째 : USB를 이용한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아이폰 테더링 방법 두번째 포스트인 'USB를 이용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테더링은 와이파이 및 블루투스 그리고 USB를 사용해서 할 수 있습니다. 두번째 포스트에서 테더링의 개념을 간..

아이폰 테더링 방법 : 와이파이 및 블루투스를 이용한 [내부링크]

오늘은 아이폰 테더링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 뿐만 아니라 다른 여러 3G 및 4G망을 사용할 수 있는 대부분의 스마트 기기들은 테더링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테더링이란, 휴대폰에서 모뎀 기..

갤럭시노트 10.1 젤리빈 업데이트 : Kies를 이용한 간단한 방법 [내부링크]

갤럭시 시리즈는 애플의 아이폰과 같은 시리즈와 같이 업데이트를 지원합니다. 애플 기기에는 한번의 업데이트가 나올 경우 거의 많은 기기를 대상으로 업데이트를 지원하고 있지만, 갤럭시 기기와 같은 경우에는..

아이폰 리퍼기간 조회 : 일련 번호를 이용한 [내부링크]

애플의 A/S, 즉 리퍼가 가능한 기간은 기기의 사용을 시작하고부터 1년 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리퍼 기간 내에 아이폰을 리퍼받는게 중요합니다. 또는 애플케어를 신청해서 리퍼기간을 2년 더 늘리는 방법(1년 + 2..

인터넷 속도 측정 : 벤치비 사이트를 이용한 [내부링크]

가끔 인터넷 속도가 궁금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때와 같은 경우에는 인터넷 속도를 측정할 수 있는 사이트나 어플을 찾기 마련인데요. 오늘은 인터넷 속도 측정으로 유명한 사이트 하나를 소개 및 측정까지 경..

구글 검색 방법 : 알면 좋은 팁들 [내부링크]

오늘은 짤막한 구글 검색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검색 방법을 익혀두면, 자신이 찾아야할 자료를 좀 더 빠른 시간 내에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사용자는 구글 검색 방법에 대해서 필요한 것..

아이튠즈 음악넣기 : 아이폰 활용팁 첫번째 [내부링크]

이 포스트는 아이폰 초보를 위한 글입니다. 오늘은 아이튠즈 음악넣기 : 아이폰 활용팁 첫번째 포스트를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저 또한 아이튠즈를 잘 안쓰긴 하지만, 벨소리 제작 때문에 아이튠즈를 건드리게 되..

크롬 악성코드 : Chrome 악성코드 차단 해제 [내부링크]

구글 크롬 브라우저는 속도를 꽤 중시하고 있는 브라우저 입니다. 때문에 사람들은 웹서핑 시에 크롬 브라우저를 많이들 사용하는 추세입니다. 크롬 브라우저는 세계에서 2번째로 많이 사용하는 브라우저이며, 만..

KB4524244 업데이트를 제거할 수 있는 여러가지 방법들 [내부링크]

마이크로소프트(이하 MS)의 운영체제인 Windows는 출시 이후부터 정해진 기간 동안 보안 등의 안정적인 구동에 필수적인 업데이트를 지원합니다. 업데이트는 크게 기능, 품질, 드라이버(윈도우에 함께 사용되는 다..

'검색 인덱싱이 꺼져 있습니다. 인덱싱을 다시 켜세요.'에러 해결방법 [내부링크]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거의 건드린 게 없음에도 불구하고 경우에 따라 기본 기능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국내에선 사무용 등으로 대부분의 사람들이 윈도우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자체 기능..

오마이집 배송을 통해 모니터를 받아본 상세한 후기 [내부링크]

작년 12월, 개인적으로 21:9 해상도를 지원하는 울트라 와이드 모니터가 필요해서 이것저것 찾아보다가 중소기업과 LG 제품 두 가지를 찾아냈습니다. 그런데, LG 제품의 경우, 가격 앞 자리가 8에 가까워서 도저히..

에스메모 복원 기능을 사용해 실수로 삭제했던 메모를 복구하는법 [내부링크]

개인적으로 에스메모를 사용하기 전에 Google Keep이나, PC 버전을 지원했었던 네이버 메모 등을 사용해왔었으나, Google Keep은 바탕화면에 메모를 띄워둘 수 없다는 게 문제였고, 네이버 메모는 PC 버전을 종료..

PDF 잠금해제를 통해 드래그 방지를 해제하는법 [내부링크]

pdf나 한글 등의 문서 파일은 저작자의 권리 보호를 위해 간혹 읽기 전용으로 잠겨져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니면 이런 외에 다른 이유가 있다고 한들, 잠겨있다면 애초에 복사를 할 수가 없는데, 이걸 풀어주는..

아이폰 에어드롭으로 애플 기기간 사진 전송 방법 [내부링크]

애플 기기를 하나만 사용하는 경우에는 모르겠지만, 그렇지 않은 맥북과 아이폰, 아이폰과 아이패드와 같이 여러 기기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상호간 연동성이 매우 뛰어나기에 하나만 사용하는 경우보다 만족도를..

한글 배포용문서 해제에 관해 간단하다고 생각하는 방법 [내부링크]

한글에서는 파일을 악용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배포용 문서로 파일의 기능들을 어느정도 잠궈버릴 수 있습니다. 물론, 어느 자료건 간에 개인적인 용도로 원작자에게 피해를 주지 않는 선에서의 사용은 관계없긴..

구글 드라이브 공유방법에 대해 정리 [내부링크]

개인적으로는 2011년 부터 드롭박스를 사용하여 파일을 쉽게 관리하며 지내왔습니다. 이후로, 클라우드 드라이브 서비스 수가 증가하면서 빠른 곳, 빠르면서 용량이 큰 곳, 용량만 크게 주는 곳 등으로 나뉘어졌기..

크롬 새 탭의 자주 방문한 사이트를 입맛대로 커스텀 하는 방법 [내부링크]

크롬에는 이미 탭이 열려있는 상태에서 새 탭을 추가로 열었을 때, 자주 방문한 사이트가 나오도록 맞춰져 있습니다. 버전 69 이후에는 다르게 바뀌었다고는 하는데, 개인적으로는 그 버전 이전부터 쭉 사용해왔기..

그림판 화면캡쳐 및 응용하는법 [내부링크]

일반적으로 컴퓨터를 사용하는 경우, 화면 캡쳐가 잦다면 전용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것이 편하겠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전용 툴을 사용하는 것도 좋기야 하겠지만 그림판만 있어도 어느정도는 커버할 수 있기..

디스코드 텍스트 효과를 한국어에 사용 가능한 정도와 그 한계점 [내부링크]

디스코드는 사용자의 접근이 용이(웹, PC 프로그램, 모바일 등)하면서도 그 기능을 심화해서 사용할 수 있는 부분이 있어서 제대로 파기 시작하면 굉장히 복잡합니다. 텍스트 에디터가 없기에 글자에 주는 효과까..

더 이상 쓰지 않을 구글 계정을 삭제하는 과정 [내부링크]

어느 사이트를 사용하건, 사용하지 않을 계정을 남겨두는 것은 이후에 누군가가 악용할 소지가 있으므로 OTP 등의 보안을 걸어놓은 게 아닌 이상은 지워주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구글은 본인 명의 스마트폰 하나..

크롬을 사용하는 경우, 방문기록 자동삭제 기능을 켜는법 [내부링크]

개인적으로 아주 다양한 브라우저를 사용해본 것은 아니지만, 크롬이나 파이어폭스는 기본적으로 확장 프로그램을 지원하기 때문에 브라우저에 다른 기능을 얹어서 사용하거나 자체적으로 제공하는 기능을 좀 더..

디스코드에서 친구추가를 주고 받는법, 그리고 조건 [내부링크]

최근에는 음성채팅을 위해 디스코드를 주로 사용합니다. 확실히 예전의 팀보이스, 토크온, 스카이프에서 생기는 단점들을 거의 커버했으며, 설치를 하지 않아도 웹에서까지 접속이 가능할 정도로 진입장벽이 낮습..

한글에서 단 나누기를 통해 문서를 좀 더 깔끔하게 정렬하는법 [내부링크]

보통, 긴 문장이 필요한 주제의 문서를 작성할 때는 단을 나눠버리는 것보다는 나누지 않고 그대로 사용하는 것이 가독성이 더 좋습니다. 글 하나를 읽을 때 중간을 갈라버려서 글 시작부터 끝까지 계속 줄을 바꿔..

Windows Defender SmartScreen에서 인식할 수 없는 앱의 시작을 차단했습니다. 에러 해결방법 [내부링크]

윈도우는 기분적으로 윈도우 디펜더라는 백신이 설치되어 있고 실시간으로 감시도 진행합니다. 그래서 자연스레 자체 방화벽에서 실행을 막아버리는 경우가 생기는데, 바이러스가 없거나 실제 쓰는 컴퓨터가 위협..

컴퓨터에 꽂혀있는 램의 종류 및 용량 확인법 [내부링크]

일반적으로 컴퓨터 내부에서 쉽게 볼 수 있는 '컴퓨터 우클릭 → 속성'이나, '시스템 → PC 정보' 화면에서는 사용중인 램이 DDR3인지 4인지 확인이 불가능합니다. 물론, 본체 열어서 확인하면 되겠지만, 그렇게..

스팀 아이디찾기, 기억나는 정보만 있으면 가능 [내부링크]

개인적으로 스팀에 마음에드는 기능은 계정 보호 및 찾기 기능입니다. 보호의 경우에는 아무 가드를 사용하지 않는 상태에서도 이메일은 요구하는 것으로 알고 있고, 만약 접속이 되더라도 사용자가 접속한 위치..

스위치에 인식되는 조이콘 색상 변경법, 하우징 교체 후의 과정 [내부링크]

큰 마음을 먹고 조이콘의 하우징을 교체하고, 그 과정을 성공적으로 거쳤다면 다음으로는 스위치 본체에서 인식되는 조이콘의 색상을 변경할 차례입니다. 당연히 앞서 하우징을 교체한 것이 매우매우 큰 관문이었..

아이폰에서 GBA 에뮬레이터를 구동하는 방법 [내부링크]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경우, GBA 에뮬레이터로 호환성과 성능 모두 뒤지지 않는 My Boy!나 GBA.emu 처럼 끝판왕 에뮬레이터가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존재하는데, 아이폰은 기껏해봐야 GBA4iOS 정도밖에 없습니다...

가상메모리 설정을 통한 컴퓨터 메모리 부족 문제 해결법 [내부링크]

오늘은 컴퓨터가 메모리 부족으로 인한 프로그램의 구동이 멈춰버리거나 하는 경우 가상메모리를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상메모리를 추가해주는 경우, 하드디스크나 SSD에서 당장 사용..

These libraries failed to download. Try again. 에러 해결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마인크래프트의 포지를 설치할 때, 다운로드 과정 중에 제목과 같은 에러가 발생하는 경우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은 포지를 모드의 사용에도 다루지만, 모드 서버를 열 때도..

Windows Defender 끄기, 실시간 감시 OFF로 성능 확보 [내부링크]

오늘은 윈도우10에 기본적으로 설치 및 실행되는 Windows Defender의 실시간 감시 기능을 끄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름 그대로 윈도우 디펜더는 OneDrive와 같이 윈도우를 설치하고 실행해보면..

우체국 공인인증서 복사를 스마트폰에서 컴퓨터로 하는법 [내부링크]

오늘은 우체국에서 사용하는 공인인증서를 스마트폰에서 PC로 복사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적으로 다른 스마트폰으로 갈아탈 때, 농협같은 경우에는 스마트폰간의 인증서 전송이 가능해서..

배틀그라운드 전적확인을 인터넷으로 해보는법 [내부링크]

오늘은 스팀의 'PLAYERUNKNOWN'S BATTLEGROUNDS(배틀그라운드, 줄여서 배그)' 게임의 전적확인을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게임의 경우에는 블리자드에서 사용하는 배틀코드 형식이 아니라..

오토핫키 다운로드(+ 한글 편집기) 및 설치에 대한 설명 [내부링크]

오늘은 매크로를 제작할 수 있는 툴인 오토핫키를 받는 방법과 쉽게 작성할 수 있게끔 도와주는 편집기인 SciTE4AutoHotkey의 한글버전 다운 및 설치 과정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어떤 작업을 반복적으..

윈도우10 예약 취소 방법, 새로운 OS로는 좀 더 천천히 [내부링크]

오늘은 윈도우7 기준으로 10의 예약을 취소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미 예약 및 업데이트는 7월 말에 다 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만, OS를 10으로 올리기위해서 예약 관련 버튼을 눌렀을 때..

구글플레이 카드등록 방법, 컨텐츠 구입 위한 과정 [내부링크]

오늘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의 결제를 위한 카드 등록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본적으로 통신사를 사용하는 경우엔 통신사 쪽의 소액결제로도 사용이 가능하지만, 현재 사용 중인 해외 결제가 가능..

안드로이드 환불, 간단하게 진행하는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안드로이드 OS를 탑재한 스마트폰 등을 사용하는 경우, 실수로 구매한 경우에 대한 환불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최근 6년간 애플의 제품만 사용했으므로 안드로이드에 대해..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삭제 방법, 10초면 충분 [내부링크]

오늘은 카카오톡 내에 있는 플러스친구를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처음엔 뭔가를 주겠다며 플러스친구를 추가하는 것과 관련된 이벤트를 하기 마련인데, 이후에 지속적으로 광고만 노..

소니 정품등록 방법, PC에서는 무난하게 가능 [내부링크]

오늘은 소니 제품의 정품등록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에 개인적인 일로 카메라를 사게 되었는데, 이때 봤던 내용 중 하나가 정품등록을 하면 사은품을 준다고 해서 봤더니 파우치와 배터리가..

블로그 음악삽입 하는 것을 DivShare로 간단하게 하기 [내부링크]

오늘은 블로그나 사이트에 자신이 갖고 있는 음악을 삽입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본적으로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를 사용하는 방법도 있을 것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만, 디자인 부분에 대해..

페이스북 비활성화를 스마트폰에서 진행하는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스마트폰을 이용해 페이스북 비활성화 과정을 거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Facebook 자체는 크게 PC와 모바일 버전으로 나뉘며, PC에서 할 수 있는 거의 필수적인 것들은 모바일에서도 마..

PC 최적화 프로그램 어드밴스드 시스템케어 기본 셋팅 [내부링크]

오늘은 컴퓨터 최적화 프로그램인 IObit 사의 Advanced SystemCare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적화 유틸리티 자체는 인터넷에 의외로 많이 존재합니다. 때문에, 어떤게 가장 좋다라는 것들을 정하긴 힘듭..

크롬 알림 표시를 허용 안함으로 설정하는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구글 크롬을 이용하는 경우, 연동된 여러 시스템에서 오는 알림 메시지를 끄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필요한 알림은 괜찮지만, 필요없는 것들까지 오는 경우엔 계속 켜두는 것보다는 끄는..

블루스택 최적화를 통해 부드럽게 어플 구동하기 [내부링크]

오늘은 블루스택에서의 최적화를 통해서 가상 OS로 어플을 구동하는 경우 프레임을 좀 더 올라가게끔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노트북이나 사양이 낮은 데스크탑으로 BlueStacks를 이용하는..

아이패드 초기화 방법 : 백업을 포함한 과정 [내부링크]

오늘은 아이패드를 구매 당시의 상태로 복원시키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애플의 제품은 다른 제품과는 달리, 처음 사용하는 사람에게는 어느정도 낯선 시스템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때문에, 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