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syozi의 등록된 링크

 tipsyozi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32건입니다.

경제적 자유에는 여러 시스템이 필요하다. [내부링크]

시스템의 방법들과 대안  사실 경제적 자유를 얻어내는 방법은 상당히 다양하다. 엄청난 소득을 올리거나, 투자로 돈을 벌거나 절약을 통해서 시스템을 구축해내는 등 다양한 방법이 있다. 여러 방법 중에서 어떤..

과거를 후회하는 대신에 앞으로 전진하라. [내부링크]

과거에 대한 후회  우리는 자주 과거에 대해서 후회합니다. "그 때 이런 실수를 안 했으면,,", "그것만 안 했어도,,,", "그것을 했으면,,,", "그것을 샀으면,,,"이라는 가정적인 후회를 합니다. 하지만 이런 후회..

400억의 빚을 가진 남자 [내부링크]

 어느 날, 갑자기 가업을 물려받게 된 유ㅏㅈ와의 이야기로 시작됩니다. 거대 맥주 기업의 사원이었던 유사와가 아버지의 죽음으로 가업을 물려받게 되었습니다. 그 기업은 독재자식 운영으로 아버지의 공백이..

진짜 부자는 자신이 부자인 것을 의심하지 않습니다. [내부링크]

 부자는 스스로 생각하고 스스로 목표를 성취합니다.  부자는 스스로 생각하고 스스로 목표를 성취하고자 합니다. 부자는 평범한 사람들과 달리 스스로 가지고 싶고 성취하고 싶은 것에 대해서 명확한 비전을 가..

자신의 삶에 대해서 감사하고 만족하면 생기는 일 [내부링크]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부분에 대해서 불만을 가지고 있습니다.  솔직히 말해서 대부분의 사람들은 자신에 대해서 불만을 한 가지쯤은 가지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스스로와 다른 사람을 비교하다 보니까 자신의..

진짜 부자는 모두를 향상시키는 사람입니다. [내부링크]

 진정한 사람은 모두를 향상시킵니다.  부자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부자는 모두를 부유하게 만드는 사람입니다. 우리는 보통 부자를 몰상식하고 베풀지 못하는 스크루지와 같은 사람을 생각할지도 모르지만 그런..

지금 행동하십시오. [내부링크]

지금이 기회입니다.  당신에게 최적의 기회는 지금이 아니면 없습니다. 절대로 다음 번이라는 기회는 없습니다. 사실 다음 번의 기회는 있지만 지금도 기회를 놓친다면 다음 번의 기회 또한 놓칠 것이 분명하기..

부자는 말이 아닌 행동을 합니다. [내부링크]

 부자가 되는 사람들은 행동을 하는 사람입니다.  부자가 되기 위해서는 행동이 필요합니다. 우리 사회에 필요한 사람은 비평가가 아닌 창조자이기 때문에 행동하는 사람만이 부자라는 보상을 얻을 수 있습니다...

부자가 되기 위해서는 게을러서는 안 됩니다. [내부링크]

 게으른 부자? 부자는 절대로 게으른 사람이 아닙니다. 게으른 사람은 절대로 부자가 될 수 없습니다. 각자가 게으름의 기준이 다르겠지만 보통의 수준보다 더 많은 고통을 인내하고 더 많은 노력을 해야 부자가..

부자는 경쟁이 아닌 창조를 하는 사람입니다. [내부링크]

 부자를 만드는 것 사람을 가난하게 만드는 것이나 부자로 만드는 것에는 따로 누군가의 복이나 행운이 없습니다. 자신의 행동으로 인해서 자신의 부와 가난이 이루어 지는 것입니다. 물론 사회적인 문제도 있을..

부자가 돈을 대하는 자세 [내부링크]

돈은 절대적인 물체가 아닙니다. 그저 도구입니다.  사람들은 돈이라는 것이 절대적인 물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부자는 그렇지 않습니다. 부자는 돈을 절대적인 물체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돈을 도구라고..

생각에는 힘이 있습니다. [내부링크]

 행복하게 살고 싶은데 불행한 이유  우리는 더 행복하게 살고 싶어합니다. 하지만 이를 저해하는 행동이 있습니다. 바로 부정적인 생각을 하고 슬픈 생각을 하는 것입니다. 그러한 생각은 실제로 자신의 모습을..

주변에서 반대하는데 내 마음은 하고 싶은 일이 있습니다. 어떻게 해야할까요? [내부링크]

 우리는 많은 하고 싶은 일이 있습니다. 더불어 많은 사람들이 반대하지만 나는 진정으로 하고 싶어하는 일 또한 있습니다. 진정으로 하고 싶은 일이 있는데 많은 사람들이 반대한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이에..

변화하는 세상에 적응하기 위한 좋은 태도 [내부링크]

 현재의 세상은 급격히 바뀌면서 유행은 매일매일 바뀌고 많은 직업들이 소멸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평생직장이 사라짐에 따라서 현재까지 추구되어져왔던 취업이라는 가치는 흔들리며 일본에서는 단카이 세대,..

남에게 지식을 나눠야 하는 이유 [내부링크]

 yozi.org에 글을 쓰게 된 결정적인 이유입니다. 바로 별로 보잘것 없는 지식을 나누기 위해서 입니다. 이런 행위에 대해서 왜 그런 지식을 나누는지 의문을 가질 수도 있습니다. 그런 지식을 나누면 자신의 파이..

부자란 무엇인가? [내부링크]

 부자란 무엇인가?  우리는 흔히 부자를 생각하면 백만장자나 억만장자에 대해서 생각하고는 한다. 하지만 진짜 부자는 그런 사람들일 수도 있지만 개인적으로는 "돈이 부족하지 않은 사람"이라고 생각한다. 이..

삶을 후회하지 않는 법 [내부링크]

 현대인들은 자신의 행동들을 후회하고 개선하지 못한채 다시 다른 일로 후회한다. 하지만 이런 후회를 최소화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면 속는 셈치고 해볼 것인가? 다름이 아니라 누구나 흔하게 듣지만 실제로 행..

28세 부자가 돈을 벌었던 방법 [내부링크]

 월급쟁이 부자는 없다 - 김수영 저  새로 장만한 운동화를 신었다. 높은 기록을 세우기 위해서 혹독한 식단조절과 강도 높은 체력훈련을 통해서 최상의 몸 상태를 만들었다. 그리고 긍정적인 마인드컨트롤을..

남에게 기대하지 말아라 [내부링크]

 남은 남이다. 우리는 남에게 많은 것을 기대하곤 한다. 하지만 문제점이 있다. 남은 남이다. 우리는 남이 우리와 전혀 관련이 없음을 알고도 기대한다. 남이란 친구를 포함해 자신을 제외한 모든 사람들을 의미..

결과보다는 과정이 훨씬 중요하다. [내부링크]

왜 결과 대신에 과정인가?  다들 흔하게 말하지만 과정이 결과보다는 중요하다고 말한다. 하지만 말과 행동이 다르게 무의식 적으로는 결과를 더 중시한다. 하지만 이런 습관은 절대로 기하급수적인 성장을 이끌..

문제점을 해결하는 방법 [내부링크]

 우리는 많은 문제점을 직면하고 그를 해결하기 위해서 노력하면서 살아간다. 하지만 그런 문제를 해결하는데에는 많은 난관이 있다. 하지만 이러한 문제점을 더 빠르게 혹은 더 편하게 해결하는 팁에 대해서 말..

꿈을 실행하는 방법 [내부링크]

꿈을 향하여 달려가는 법  꿈을 향하여 달려가는 길은 상당히 간단하다. 바로 꿈이라는 목표를 세우고 달려가는 일이다. 물론 말만 쉬운 말이 맞다. 꿈이라는 목표를 어떻게 세우며 어떻게 도달할 것인가? 그것은..

돈을 버는 방법-자동화에 대해서 [내부링크]

 현재 시대에 필요한 자동화 현재는 돈을 벌기 아주 쉬운 시대이다. 어떤 방법이든 간에 돈을 벌 수 있는 방법이 있다. 자신이 관심이 있는 분야에 대해서 많은 지식을 습득하고 그를 통해서 수익을 내는 지식 창..

실행을 하는 것이 실행하지 않는 것보다는 낫다. [내부링크]

실행을 안 하면 기회비용은 0이다. 보통의 자기계발서에는 많은 행동과 많은 지향점을 담은 제안이 담겨있다. 하지만 이런 좋은 제안들에는 한가지 문제점이 있다. 바로 행위 주체는 그런 자기계발서를 쓴 저명한..

삶의 주체는 자신이다. 가만히 앉아서 변화를 기대하지 말아라. [내부링크]

 우리가 쉽게 하는 착각 - 가만히 있으면 기회가 스스로 올 것이다.  우리는 자주 착각을 하곤한다. 모두들 현재는 더 이상 존재하지 않음을 인지하면서 현재를 그저 떠내려보내려 한다. 나중에 누군가가 나를..

돈을 버는 방법 - 부정적으로 감싸진 조언을 직시하라 [내부링크]

어떻게 시도해야 하는가?  돈을 버는 방법은 이전부터 많았다. 그러면 어떤 식으로 시도해야하는지에 대해서 이야기해보도록 하겠다. 우선 돈을 벌기 위해서는 여러번 시도하여 실패해보아야 한다. 이유는 단순하..

비즈니스를 시작하고 비즈니스를 실행하는 방법 [내부링크]

 우선 비즈니스에는 당연하게도 기반이 필요하다. 두 가지의 방법이 있다. 사업을 집중적으로 하는 것과 직장에 다니면서 부업으로 행하는 것이다. 우선 두 방법 모두에게는 필요한 조건이 하나 있다. 기본적인..

사업을 하는 중간에 의욕이 떨어지면 어떻게 해야할까? [내부링크]

 사업을 하면서 번아웃이 오는 현상은 자연스럽다고 볼 수 있다. 사업을 운영하면서 어떤 방식으로든 간에 자신의 힘이 부치는 상황에 도달하게 되고 그런 번아웃을 이겨내는냐와 번아웃에 압도되느냐에 따라서..

1인 기업은 어떨까? [내부링크]

 1인 기업은 어떤 기업일까? 1인 기업은 자신의 인건비만 챙기면 된다. 더불어 사업에 차질이 있을 경우에 언제든 방향을 바꾸거나 빠른 대응이 가능하다. 더불어 1인 기업은 이전의 대기업의 관료주의나 모든 기..

무슨 사업을 해야할까? [내부링크]

 사업의 아이템은 다양하다. 사업을 어떤 것을 해야할까?  여러가지 질문을 통해서 자신이 하면 좋을 사업을 알아보자. 자신이 지속적으로 관심있는 분야와 일치하는가?  사업을 할때에는 자신이 지속적으로 관..

사업을 하기 전에 또는 대상을 정하기 전에 고려해봐야하는 항목들 [내부링크]

 사업 대상 또는 사업을 하고자하는 분야를 정할 때에는 여러가지를 고려하여야 합니다. 하지만 이런 것을 명확히 정하는 것은 개개인의 특성 또는 이전까지의 삶의 방식 때문에 일률적으로 정하기엔 무리가 있는..

사업을 하기 전에 봐야할 체크리스트 [내부링크]

1. 현재의 수입원과 비교해서 사업을 하였을 때의 수입이 더 크거나 지속 가능한가? -> //만약에 사업을 하였을 때 가계가 불안정해질 정도로 위험하거나 지속이 불가능한 일회성 사업일 경우에는 지양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