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tan4444의 등록된 링크

 titan4444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28건입니다.

금융 투자 소득세 어찌 생각하나요? 내년부터 적용되나? [내부링크]

금투세 당신의 생각은? 당장 내년 1월 1일부터 금투세 시행이 시작될 수도 있다. 정부는 금융시장의 불안의 이유로 금융투자소득세 도입을 2년간 미루겠다는 의지를 밝혔지만 12월이 10일 정도 남긴 시점에 아직까지 확정을 짓지 못하고 있다. 며칠 안에 확정이 되지 않는 다면 또다시 대 혼란을 겪게 될지도 모르겠다. 푼돈으로 투자하는 개인투자자는 별 관심이 없겠지만 기관투자자나 큰손 투자자들에게 그리고 개인 투자자도 억대의 수익을 올린다면 혼란을 피할 수 없을 것이다. 금융투자소득세 채권 , 펀드 , 주식 , 기타 상품 등으로 투자 수익을 얻은 모든 사람이나 기관들에게 수익이 연간 5000만 원을 넘게 되면 세금을 물리는 제도입니다. 연간 수익이 5000만 원에서 3억 원 이하는 20%, 3억 원 초과하..

왜 자꾸 이런 걸 질문해? 당신의 MBTI 는 무엇입니까? [내부링크]

15분 만에 당신의 성격을 진단할 수 있어요. 요즘 부쩍 많이 질문받는 것 중에 하나가 바로 MBTI입니다. 사실 아직까지 한 번도 테스트를 해 본 적이 없습니다. 물론 이것에 별로 관심이 없었던 것도 있지만 굳이 내 성격을 단정 짓기가 싫었던 것도 있어요. 이 테스트 이전에는 가장 많이 받는 질문 중에 하나는 혈액형이 어떻게 되세요?..ㅎ 이건 왜 질문하는 건지? 세상에 모든 사람이 A B O AB 네 가지 성격으로 나뉠 수 있다고 생각하는 걸까? 이런 걸 보면 사람들은 불확실성을 싫어하는 것 같아요. 15분 만에 당신의 성격을 확정 지어 줍니다. 무료 성격 테스트 사이트 바로가기 16Personalities.com 무료로 성격 테스트를 바로 진행할 수 있으며 사이트 가입 없이 가볍게 해 볼 수 있..

내 트리를 꾸며줘~!! D - 9 산타 파이브 [내부링크]

산타 파이브 크리스마스 롤링페이퍼 2022년 마지막을 장식할 크리스마스가 다가오고 있어요. 이제 9일 남았네요. 여기 재미있는 웹사이트가 있어 들어가 봤어요. 친구들끼리 가족끼리 동료끼리 크리스마스 메시지를 달아주는 롤링 페이퍼입니다. 지인들이 메시지를 달아 주면 크리스마스 당일에만 볼 수 있도록 재미있게 만들었네요. 호기심 많은 나도 만들어봐야죠~ㅎ 소개 소개~ㅎ 산타 파이브는 2021년 11월에 백엔드 개발자 2명, 프런트엔드 개발자 1명, 마케터 1명 , 디자이너 2명이 함께 프로젝트 팀으로 재미 삼아 만든 사이트였어요. 그런데 한 달 만에 엄청난 사람들의 반응에 깜짝 놀랐답니다. 2022년 1월 1일 자 기준으로 웹사이트 가입자만 252만 명, 메시지 건수는 3697만 건에 달했어요. 최대 동..

토트넘 12월 1월 경기 일정 및 손흥민 스토리 [내부링크]

손흥민 그리고 토트넘 다소 짧게 느껴졌던 월드컵이 선수들에게는 얼마나 긴 시간을 자신과의 싸움에서 버티고 이겨내 얻은 시간이 아닐까 생각해 본다. 그 선수 개개인이 능력이 100% 200% 운동장에서 펼쳐질 수 있다면 그들 또한 큰 영광이고 축복이지만 행여 결과가 내 맘에 들지 않는다고 해서 선수들을 욕하거나 평가 절하하지 말았으면 좋겠습니다. 토트넘 12월 경기 다음 경기는 친선경기이네요. 프랑스 리그의 니스 팀과의 경기가 12월 22일 새벽 4시에 잡혀있어요. 다행히 런던에 위치한 토트넘 훗스퍼 홈구장에서 치러지는 만큼 원정의 피로는 생각하지 않아도 될 듯합니다. 친선전인 만큼 선수들은 100%의 전력으로 나오지 않을 듯합니다. 아마 손흥민 선수를 못 볼 수도 있어요. 그다음 경기는 꿀벌팀 브렌트..

RE-100 아직 모르셨다면 이제 알게 해 드릴께요. [내부링크]

RE-100 정도는 알고 갑시다 최근에 가장 화두가 되고 있는 단어는 기후입니다. 기후를 말하면서 상식이 되어버린 용어를 모른다면 대화에 차질이 생길 수 있습니다. 지구 환경을 지키기 위해서 친환경 에너지를 사용해야 한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누구나 다 알고 있는 내용입니다. 하지만 실천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재생에너지의 자발적 실천 캠페인 RE-100에 대해 자세히 알아봅니다. RE-100 이란? Renewable Energy 100% 의 줄임말로 말 그대로 재생 에너지 100%를 지칭하는 단어입니다. 화석연료가 아닌 태양열, 풍력 , 수력, 지열, 바이오에너지 등에서 발생하는 열을 기업 자체적으로 생산하거나 구매하여 사용하겠다는 취지입니다. 기업에 필요한 모든 에너지를 재생에너지를 사용하자는 장려 ..

어디 들어가~!! adiga~!! 대학 입학 정보 포털에 물어봐~!! [내부링크]

나에게 꼭 맞는 대학은 어디일까? adiga에서 알려 드려요~!! 대학 수능이 마무리되면 자신의 성적을 두고 많은 고민을 하게 된다. 과연 나에게 맞는 학교는 어디일까? 내 성적에 맞는 학교는 어디일까? 내 성적이면 어디까지 갈 수 있을까? 학생이면 학생, 학부모면 학부모 나름대로의 정보력을 총동원해서 내 아이의 미래를 위해 고군분투하는 시점이 바로 지금이 아닐까 합니다. 더 이상 발품 팔지 않도록 교육부에서 만든 사이트를 알려 드릴게요~!! 대학 입학 정보 포탈 - www.adiga.kr 한눈에 보는 대학 정보 학과 정보~!! 성적에 따른 대학 입학 가능 여부 확인하기~!! 진료 선생님과의 친절한 상담까지~!! 대학 정보 / 학과 정보 / 전형 정보 대학 정보 - 전국 대학에서 직..

더 이상 가격을 올리기 힘들어 양을 줄인다 Shrinkflation 슈링크플레이션 전략은? [내부링크]

평소와 같이 먹었는데 뭔가? 부족한 이 느낌.. 2022년 정말 최고의 물가 상승률을 보이고 있는 해에 살고 있습니다. 이런 해에는 전 국민 모두에게 부담으로 다가올 수밖에 없습니다. 특히 장바구니 물가는 서민들의 생활고를 한층 더 힘들게 만듭니다. 하지만 기업들은 원가가 상승하면 잔머리를 굴리게 되는데 이때 나오는 것이 슈링크 플레이션입니다. 슈링크 플레이션 Shrink Inflation 슈링크 ' 줄이다 ' + 인플레이션 ' 물가상승률 '을 결합한 용어로 한마디로 겉모양은 그대로인데 안의 내용물의 양을 줄인다는 용어입니다. 원가를 줄여 마진율을 높이겠다는 기업의 전략입니다. 그로 인해 손해를 입게 되는 사람은 소비자가 되겠죠. 이러한 현상은 대부분의 국내 기업들 뿐만이 아니라 전 세계적인 현상으로..

군위군, 대구시 품 안으로 들어오다 [내부링크]

군위군 품은 대구, 면적이 2배로 늘어난다. 12월 8일 자 국회 본회의에서 대구시에 군위군 편입을 위한 법률 일명 ' 경상북도와 대구광역시 간의 관할구역 변경에 관한 법률안 ' 통과를 관철시켰다. 갑자기 접한 소식에 놀라는 사람들과 기쁨을 느끼는 사람들 또한 그 반대의견을 가진 사람들까지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그럼 이 시점에 왜 땅덩어리만 두배로 커지는 결정을 하게 되었을까? 이유를 알아보자. 대구 경북 통합 신공항 2020년 7월에 있었던 군위군 소보면과 의성군 비안면의 경계지점에 신공항 건설을 위한 주민 투표를 단행했었다. 그때 압도적인 표 차이로 주민들의 동의를 얻었지만 그건 군위 의성 군민들 이야기이다. 대구시민들에게는 어떤 투표도 없었다. 지금의 대구공항이 이전하게 된다면 이곳을 편..

2023학년도 대학 수학 능력 시험 성적 통지표 및 성적 증명서 발급 [내부링크]

2023 수능 시험 성적 통지표 / 성적 증명서 발급 안내 2023학년도 수능시험이 다 지나고 통지표 발급의 시간이 다가왔네요. 초등 중등 고등교육의 긴 시간을 뒤로하고 모두 다 좋은 결실을 얻어가리라 생각하지만 다소 부족해서 내년에 다시 시험을 볼 사람도 희망을 품고 마음을 다 잡기 바라는 마음이며 행여 또 다른 재능을 지닌 수많은 인재들도 각자 배우고 익힌 학문을 밑바탕 삼아 크게 도약하길 진심으로 바랍니다. 수학 능력 성적 통지표 교부 교부 일자 - 2022년 12월 09일에서 2023년 01월 27일까지이며 , 이 기한 내 방문 시 성적 통지표 수령이 가능합니다. 상기 기한 이후에는 한국 교육과정 평가원에서 성적증명서 발급 가능합니다. 교부 장소 - 성적 통지표는 수험생분들이 원서를 접..

선물 상자 쏩니다 TOSS BANK 크리스마스 이벤트 [내부링크]

매일 적금도 하고 선물도 받아 가세요.!! 12월 1일부터 시작된 토스 크리스마스 매일 저금 이벤트는 1일부터 24일까지 총 24개의 선물상자를 매일 1개씩 개봉할 수 있게 재미와 적금을 동시에 즐기게 끔 기획하였다. 금액은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게 1000원부터 시작할 수 있다. 24일간 매일 일정 금액을 적금도 하고 이자도 받고 선물도 받고 추가로 보너스도 있으니 다 같이 금융생활을 즐겨봅시다. 토스뱅크와 현대백화점 그룹 H멤버십 토스 뱅크와 현대 백화점 그룹이 함께 이번 선물 상자 기획 이벤트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24개의 선물 상자 속에는 현대 백화점 그룹의 다양한 할인 쿠폰이 최대 18만 원어치가 들어 있다고 합니다. 이 혜택은 전국 현대백화점 16개 지점과 현대 아울렛 8개 지점 이외..

2023년 최저시급 9천620원 최저 임금 [내부링크]

2023년 적용될 최저시급에 대해 알아보자 12월은 마지막이라는 아쉬움도 남겨두지만 새로운 시작을 알리는 달이기도 합니다. 2023년 시작되면 누군가는 처음으로 사회생활을 시작하는 사람도 생겨나고 , 기존 근로자들도 새 직장 혹은 더 높은 직급으로 시작할 수도 있습니다. 모든 사람들이 더 좋은 조건으로 시작할 수 있게 밑거름이 되어주는 것이 바로 최저 임금 시간급입니다. 최저 임금 제도 최저 임금제라는 것은 국가가 노동자와 회사 간의 임금 결정 과정에 개입을 하여 임금의 최저 수준을 정하고, 사용자들에게 최소한 이 수준의 임금을 지급하도록 법적으로 강제 시 함으로 낮은 임금의 근로자를 보호해주는 제도로써 이는 헌법 제32조 제1항에 의거 국가는 법률이 정하는 바에 따라 최저임금제를 시행하여야 한다고 ..

월드컵 참가하면 얼마나 줘? [내부링크]

참가해서 영광입니다. 이런 거 말고 얼마나 줘? 4년을 기다렸어요 이번이 마지막이라는 각오로 죽을힘을 다해 최선을 다 할 것입니다. 선수들의 각오가 남다름을 느끼게 됩니다. 왜 이렇게 월드컵에 유난히 더 당찬 포부를 밝히는 걸까요? 나라를 위해서 본인의 영광을 위해서 물론 다 맞는 말입니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 상금을 빼먹으면 안 되겠죠. 큰 대회인 만큼 큰 상금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한번 알아볼까요. 카타르 월드컵 역대 최고 배당금 이번 카타르 월드컵은 역대 최고 배당금이 지급될 예정입니다. 지난 러시아 월드컵보다 500억 원 이상 불어난 금액입니다. 한 경기 한 경기에 최선을 다해야 하는 가장 큰 이유가 되지 않을까요? 총상금 : 카타르 월드컵 5700억 원 > 러시아 월드컵 5200억 원..

4차 미세 먼지 계절 관리제 시행 [내부링크]

4차 미세 먼지 계절 관리제 시행합니다. 경제 발전이 시작되기 전에는 하늘이 이렇게 맑아도 되나 싶을 정도로 깨끗한 공기를 마신 기억이 새록새록 피어난다. 어느 순간부터인지 공장 굴뚝에서 시커먼 연기가 하늘 위로 올라가고 점차 점차 공기의 질이 나빠지기 시작하더니 10여 년 전부터는 마스크를 쓰지 않고 밖을 나가는 게 힘들어졌다. 비단 우리 경제 발전만으로 이렇게 나빠질리는 없는 것이며 대내외적인 부분을 무시할 수는 없을 것이다. 예전 한 신문지면에 중국이 경제 발전을 위해 엄청나게 많은 석탄 연료를 태우면서 발생한 스모그가 바람을 타고 겨울철에 넘어온다는 기사를 접한 기억이 있다. 중국은 아직까지 고차원 연료보다 1차원적인 석탄연료에 헤어 나오지 못하고 있는데 얼마 전 호주와 중국의 석탄 전쟁을 보면 ..

전기차 업계의 선도 주자는 SDV 를 보면 알 수 있어요 [내부링크]

차세대 전기차의 핵심 역할을 담당할 SDV 누가 앞서가나? 전기차의 핵심은 배터리라고 모든 사람들이 알고 있죠. 맞습니다. 지금은 쉽고 편리하고 안전하고 오래가는 배터리를 찾는 게 급선무입니다. 하지만 곧 자율주행 시대를 맞게 될 것인데 그때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소프트웨어입니다. SDV는 차 전체를 관리하는 두뇌 즉 소프트웨어를 지칭하는 말입니다. 지금도 가장 큰 전기차 업체인 테슬라는 시작부터 소프트웨어에 집중하며 자동차를 만들어 왔습니다. 그래서 지금도 미래에도 가장 앞설 것이라 선도 주자라고 불리는 것이죠. SDV와 모빌리티 자동차의 모든 시스템이 소프트웨어로 확실하게 통제될 수 있다면 어떤 변화가 일어날까? 지금은 초기 단계의 테스트를 테스라에서 꾸준히 발전시켜 오고 있다. 그들이 전하는 ..

12월 1일부터 온누리 상품권 10프로 특별할인 판매실시 [내부링크]

온누리 상품권 10% 할인받고 사용하세요!! 새로운 정책 중 제일 반가운 소리 온누리 상품권을 10프로 특별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실 수 있어요. 이번에 시작하는 특별 할인 판매는 12월 중순에 있을 한겨울 동행 축제와 윈/윈 페스티벌 행사를 앞두고 소비자의 소비심리를 회복해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의 제품을 판매하는 목적에 있습니다. 그럼 자세히 알아볼까요, 온누리 상품권 특별 할인 기간 특별 할인 판매 기간 : 12월 1일부터 ~ 12월 31일 [ 조기 소진이 될 수도 있으니 서두르세요 ] 온누리 상품권 사용처 써본 사람은 다 알겠지만 온누리 상품권은 상점이나 전통시장 혹은 온누리 상품권 가맹점으로 등록된 점포에서 사용할 실 수 있습니다. 온누리 상품권은 2009년부터 활성화되기 시작했으며 재례시장 ..

코로나 19_2가 백신 집중 접종 기간 [내부링크]

코로나 19 2가 백신 예방 접종하세요 겨울철이 되니 다시 피어나는 바이러스 예방을 위해 집중 백신 접종 기간을 운영하기로 결정되었으며 일상의 안전과 건강한 겨울철 나기를 목표로 코로나 19 2가 백신을 접종해 줄 것을 시민들에게 알리고 있습니다. 그러면 2가 배신 접종이 무엇이며 다른 백신과 어떻게 다른지 쉽게 쉽게 알려드릴게요. 2가 백신이란? 동절기 추가 예방 접종으로 활용될 2가 백신은 초기 코로나 바이러스 +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를 예방할 수 있는 두 가지 성분이 함께 들어있는 백신입니다. 기존 백신의 효능과 변이 바이러스에 대한 감염 예방 효과도 함께 기대해 볼 수 있는 백신입니다. 2가 백신 종류는? 주성분은 mRNA에 기반을 둔 백신으로 2가 백신 3종으로 나뉘어 어떤 백신으로 접..

본격적인 전기차 시대를 만들어 줄 이동식 충전기 [내부링크]

언제 어디서나 전기차 충전하세요 지난 1~2년 사이에 전기차에 대한 호기심이 부쩍 늘어났다. 점점 길어지는 1회 충전 주행거리가 400~500km 미터를 주행할 수 있을 만큼 배터리가 좋아지고 있으며 기존 완성형 자동차 업체는 큰 틀에서 기존 엔진 자동차에서 친환경 자동차 전기 자동차로 패러다임을 바꿔가고 있어서 유명 자동차 브랜드들이 새롭게 선보이는 다양한 전기차들이 고객들의 마음을 빼앗고 있는 것이다. 하지만 우리나라에서는 아직 적극적인 움직임을 보이지 않는데 또 다른 이유가 있는 것이다. 이동식 충전기 전기차 안전기준 마련 위해 규제 혁신 제안!! 비싼 연료 사용해가면서 전기차에 대한 욕구가 왜 없을까요? 그 이유는 간단합니다. 내가 원할 때 원하는 장소에서 충전하기가 힘들기 때문입니다. 그만큼..

이태원 소상공인 긴급 경영 안정 자금 지원 받으세요. 용산구청 특별 재난 지역 지원 방안 마련 소상공인 최대 7 천만 원!! [내부링크]

이태원 소상공인 최대 7,000만 원 특별 지원 대책 마련 먼저 9월 참사로 인해 안타깝게 생을 달리 한 사람들의 명복을 빕니다. 이번 일로 이태원 일가는 특별 재난 지역으로 선포되었으며 사람의 발길이 뚝 끊어진 이태원에 또 다른 어려움이 다가옵니다. 여기서 생계를 유지하고 있는 소상공인들이 바로 그들입니다. 용산구청은 이런 소상공인에 대해서 정부에서 마련한 긴급 경영 안정 자금 지원토록 하고 있습니다. 특별 재난 지역 선포 배경 지난 9월 29일 핼러윈 데이를 맞아서 일어나지 말아야 할 재난이 발생했습니다. 이날 이후 이태원 일대에 유동인구가 점차 줄어드는 것이 계속 누적되어감에 따라 재난 대책 심의 위원회를 개최하고 지원 방안을 심의 확정하게 되어 용산구를 특별 재난 지역으로 선포하고 지원 대책을..

월드컵 기록을 보면 또 다른 재미가 솔솔~~ [내부링크]

월드컵 알면 알수록 재미가 2배가 된다 월드컵 시작과 함께 날마다 새로운 기록들이 쏟아지고 있어요. 각국의 자존심이 걸린 축구경기는 모두가 좋아하는 스포츠라 전 국민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비단 대한민국 선수뿐 만이 아니라 다른 나라 선수들도 경기의 무게감이 자국리그보다 훨씬 무겁기 때문에 치열하게 경쟁하고 그렇다 보니 의외로 예상과 빗나가는 기록들이 많이 나오는 거라 생각됩니다. 아시아 출전국 최다 16강행이 눈앞에~~ 지금까지 기록을 보면 일본이 독일을 잡고 3점 획득, 사우디아라비아가 아르헨티나를 잡고 3점 획득, 대한민국이 우루과이와 비겨서 1점 획득, 영국에게 졌던 이란이 웨일즈를 잡고 3점을 획득에 성공했습니다. 아시아 6개국이 참가한 이번 월드컵에서 과연 16강 진출국이 몇 개국 나 올..

2023년 1학기 대학생 국가 장학금 신청하세요!! [내부링크]

2023년 1학기 대학생 국가 장학금 신청 벌써 또 새 학기가 다가오네요. 가는 세월 붙잡을 수가 없다더니 2023년도 1학기 대학생 국가 장학금 신청 접수를 받고 있어요. 11월 24일부터 ~ 12월 29일까지 입니다. 신청 대상자는 신입생 / 재학생 /편입생 /복학생 / 재입학생.. 등등 자신의 조건과 형편을 고려해서 놓치지 말고 꼭 신청하세요. 교육부는 한국 장학재단 누리집과 모바일 앱에서 24시간 신청이 가능하니 기한 내 신청하시길 당부합니다. 한국 장학 재단 - https://www.kosaf.go.kr 신청 매뉴얼에 따라 하시면 쉽게 적응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신청 매뉴얼 모바일 신청 매뉴얼 장학금 신청 절차 한눈에 보기 국가 장학금이란? 국가장학금은 대학생의 등록금 부담..

일회용품 줄여가게 캠페인 진짜 줄일 생각은 있나? [내부링크]

1년간 준비한 일회용품 사용금지 안이 캠페인으로 변한 이유 일회용품을 줄이자는 취지 하에 2022년 11월 24일부터 ' 일회용품 줄여가게 ' 홍보 캠페인을 시작한다. 이는 시민 참여형 캠페인이기 때문에 범칙금을 부과하는 일은 없을 것이다. 참여하면 좋은 것이고 안 해도 상관없는 것이다. 원래는 작년 12월에 자원 재활용법이 시행 규칙이 정해지고 1년간 계도 기간이 있었지만 또다시 캠페인 형식으로 전환하는 것은 정부의 정책이 미온적이기 때문에 이를 실천해야 하는 국민도, 가게를 유지해야 하는 업주의 입장도 일회용품을 줘야 하는지 주지 말아야 하는지 갈팡질팡하고 있다. 11월 24일부터 금지되는 일회용품은? 식당 + 카페 [ 종이컵 /플라스틱 빨대 / 젓는 막대 ] 편의점 + 제과점 [ 일회용 ..

세계 최고의 항공 대학 어디일까? [내부링크]

세계 최고의 항공 대학 어린 시절 무작정 해보는 생각들 중에 하늘을 나는 비행기 조종사가 꼭 한 번은 생긴다. 대부분 그 꿈이 자라면서 적성에 맞는 곳으로 찾아가지만 여전히 그 꿈을 위해 노력하는 사람도 많이 있다. 그런 사람들을 위해 세계적인 항공 대학을 소개해주고 미래 전망은 어떤지 알아보자. 미래 전망 전문 조종사 / 상업 조종사 / 제트 엔진 개발자 / 항공기 설계... 항공업계의 일자리는 앞으로 계속 늘어날 수밖에 없습니다. 왜냐하면 기술이 고도로 발달함에 따라 자동차 대신에 자동차 숫자만큼의 비행체가 하늘을 날며 미래 도시를 활보하게 되기 때문입니다. 나중에는 비행 운전면허를 누구나 다 따야 하는 현실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지금 현재 전문 항공기 조종사의 평균 연봉은 대략 1.4억 정도 받..

일상에 젖어있는 클래식 용어들 [내부링크]

다양한 클래식 용어 알아보기 상업적 매체를 통해서 우리는 매일 클래식 음악이나 용어들을 접하며 살고 있다. 매일 보는 텔레비전에서 아님 라디오에서 아님 광고에서 다양한 형태의 클래식이 우리 생활에 알게 모르게 스며들고 있다. 하물며 고급 카페에 가서도 백화점을 가서도 술집에서도 우리가 의식적으로 듣지 않아도 듣게 되는 음악이 바로 클래식이다. 그래서 '난 클래식 첨 들어봐' 하는 친구도 유명한 곡을 들려주면 '아~ 이 부분 어디서 들어봤어!!' 라며 반응한다. 클래식 용어와 상품 우리가 비싼 값을 치르고 대가를 지불하는 대표적인 것이 자동차이다. 그 자동차 이미지에 고급스럽고 품격 있는 클래식 이름을 붙여 소비자로 하여금 더 비싼 대가를 지불해도 괜찮은 제품임을 강조하고 있다. 예를 몇 개 들어보자면..

정수기야~ 의료기야~ 못 참겠다. 이젠 바꿔야지~ 정수기렌탈!! [내부링크]

정수기야~ 의료기야~ 못 참겠다. 이젠 바꿔야지~ 정수기렌탈!! 벌써 6개월 정도 고민만 하다가 하지 못한 일이 있다. 대기업 정수기 사용한 지가 5년이 넘었는데 어느 날인지 서서히 잔고장이 나기 시작해서 2~3달에 한 번씩 AS를 부르고 있다. 그 비용도 비용이지만 예전의 물 맛이 나지 않고 목 넘김이 무겁게 느껴지는 게 내가 너무 예민할 걸까? 이게 한번 안 좋은 인상이 드니까 물을 자주 마시는 내가 정수기 가까이 가는 것을 멀리하고 있는 것이다. 문제의 심각성을 느껴서 가족들의 동의를 구하고 새로운 정수기를 알아보고 있었는데 딱!! 마침내 욕구를 충족시켜줄 제품을 찾았다. 그래서 찾아보았다. 한우물 정수기 어떤 회사야? 1985 온 국민에게 건강한 물을 제공한다는 취지로 창업함 1987 전기분해..

iPad Pro / iPad 10세대 사전 예약 중!!! [내부링크]

최신 아이패드 신제품 지금 보러 오세요!! 많은 분들이 기다리시던 아이패드 프로 아이패드 10세대가 오늘부터 사전 예약 실시하고 있어요. 애플사가 야심 차게 준비한 이번 제품은 최고의 기술력과 상품성을 결합한 누구나 원하는 제품으로 탄생했습니다. 이미 누구나 태블릿 하나쯤 가지고 다니지만 그렇다고 다 똑같은 태블릿은 아닙니다. 아이패드 프로 아이패드 10세대 당신에게 특별함을 선사합니다. 압도적 성능 / 강력한 신기능 iPadOS 16 - M2 칩 차세대 Apple silicon M2 칩은 최대 15% 더 빠른 성능을 제공하는 8 코어 CPU와 최대 35% 더 빠른 성능을 제공하는 10 코어 GPU 탑재했습니다. 이에 더해서 40% 이상 더 빨라진 성능으로 머신 러닝 작업을 손쉽게 만들어 주는 Neu..

4세~7세 아이 교육 실질적인 방법론 [내부링크]

초등학생이 되기 전 교육에 대한 이해 우리는 알고 있다 우리 교육의 문제점이 무엇인지 그리고 어떻게 풀어가는 게 옳은 방향인지 하지만 정규 교육은 쉽게 바뀌지 않는다 그래서 가정이라는 울타리 안에서 새로운 해법을 제시하는 부모님들이 많이 계신다. 자신만의 방법으로 아이를 지도하시며 결과를 기다리시는데 세상 누구에게 물어도 정답은 없다. 태어나서 유아시절은 단 한 번뿐이다. 그 한 번의 기회를 그저 바라만 보는 부모님이 있고 자신만의 방식으로 아이의 그릇을 키워내는 부모님도 계신다. 과연 모두가 찬성할 만한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 놀이 교육 아이들의 특성은 새로운 것을 만지고 맛보고 느끼고 탐구하는 데 있다. 자신만의 느낌을 찾기 위해 집안 곳곳의 물건들을 만지다가 다치기도 하고 넘어지기도 한다. 음식..

청취율 1위 TBS ~ 예산 지원 중단 ? 왜 ? [내부링크]

잘 나가던 방송 갑자기 지원 폐지시킨 이유 아침마다 즐겨 듣는 방송이 갑자기 사라질 위기에 직면했다. 모두에게 사랑받는 방송으로 알고 있었는데 정상적인 사람의 상식으로는 이해할 수가 없는 일이다. 세상사 모든 일이 뜻대로 풀리지는 않지만 억지를 부려서 순리를 거스르는 행위는 좋아 보이지 않는다. 교통방송 특성상 예산의 70%는 서울시에서 지원해주는 방식이기 때문에 더욱더 이번 결정은 TBS에게 큰 대미지를 안겨 줄 것이다. TBS 교통방송 서울시 예산 지원 중단 TBS 교통 방송에 대한 서울시 예산 지원 중단을 결정하는 조례안이 서울시 의회 본회의를 통과했다. 이런 결정으로 이제 TBS 방송은 또 다른 결정을 내려야 한다. 거의 70%에 육박하는 예산을 포기하고 홀로서기를 할 것인가? 아님 이대로 문..

한계 없는 수익에 도전해 보세요. 쉬운 마케팅 ~ FLAY UP !! [내부링크]

부업으로 시작해서 전업이 되기는 하는 FLAY UP!! 세상은 넓고 할 일은 많다. 고》 김우중 회장의 말씀처럼 태산같이 켜켜이 쌓인 일들이 주인이 오기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옛날처럼 일일이 발로 뛰며 땀 흘리지 않아도 되는 온라인 세상에서 더 큰 기회를 잡을 수 있습니다. 세상에는 두 부류의 사람이 있습니다. 이 일을 해보고 싶다고 생각만 하는 사람 그리고 직접 부딪히며 배우겠다고 행동하는 사람으로 나뉩니다. 당연한 말이지만 후자가 세상을 이끌어 갑니다. 이 일이다 싶으면 망설이지 말고 행동하세요. FLAY UP이란? 온라인상에서 누구나 마케팅을 할 수 있도록 플랫폼을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가지고 있는 SNS [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카카오톡... 등 ] / 블로그 / 카페 / ..

집에서 학위 따는 방법 - 독학 학위제 [내부링크]

독학 학위제 도전으로 2년 만에 집에서 학위 취득 내가 이런 사람이다 싶다면 반드시 도전해 보시라. 어려운 생활 형편에 대학 진학을 꿈도 못 꾼 성인이라면 도전 / 뒤늦게 공부에 재미를 붙인 성인이라도 도전 / 고등학교 졸업 후 빠른 취업을 하다가 전문 자격증을 위해 학위가 필요하신 분 도전 / 집에서도 검정고시 독학학위제를 통해 대한민국 정규 교육 수료증을 모두 취득하고 싶은 분 도전하시라. 독학 학위제란? 국가 평생 교육 진흥원에서 진행하는 국가시험을 통해 대학 학사 학위를 취득하게 해주는 제도이다. 이 제도를 통해 취득한 학사 학위를 독학사라 칭한다. 굳이 영어로 말하면 Bachelor's Degree Examination for Self-Education 정도로 부른다. 매년 1~4 과정을 한..

TV 인터넷 신청 그냥 하지 마세요~!! 꼭 보상을 받으세요 !! [내부링크]

TV 인터넷 연장하지 말고 꼭 상담받고 선물 받으세요!! 2년에 한 번 돌아오는 인터넷 가입 기한이 가만히 두면 그냥 연장되어 버립니다. 매달 나도 모르게 돈만 빠져나가게 이체를 해 놓았기 때문에 잊어버리기 십상입니다. 바꿔야 합니다. 기한이 도래하면 다른 업체로 갈아타야 제대로 된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가만히 있으면 보상은 돌아오지 않습니다. 최소한 내가 가입한 인터넷이 어떤 업체인지 언제까지 기한인지 확인해서 알림을 설정해 놓고 그날이 다가오면 준비를 해야 합니다. 최소한의 노력으로 최고의 퍼포먼스를 보여주는 업체에 맡겨보세요 공식 직영 대리점만 드릴 수 있는 특별한 혜택 sk kt u+ 3사에서 제공하는 특별한 사은품 or 현금 캐시를 받아보세요. 인터넷과 TV 동시 가입 혜택에 깜짝 놀라..

메타 인지 교육 당신의 아이는 하고 있습니까? [내부링크]

메타 인지 교육 당신의 아이는 하고 있습니까? 앞전 TV 콘텐츠에 우리 아이 공부 비법이라고 방송을 들은 기억이 납니다. 그때 잠시 스쳐갔던 메타 인지 학습이 우리 아이 이야기가 되니 다시금 생각이 떠 오르네요. 기억이 정확하지 않아 다시 찾아보니 수많은 우등생들은 비슷한 형태의 공부 습관을 가지는데 그것들이 바로 메타 인지 학습의 기본이 되는 것들이었네요. 메타 인지 교육이란? 한 마디로 말하면 아이 스스로 자신이 알고 있는 것을 확실하게 아는 것이고, 또한 자신이 모르는 것도 또한 확실하게 아는 것을 가리켜 메타 인지라고 한다. 그렇다면 왜 메타인지 교육이 중요한 걸까? 학교에서 늘 1등만 하는 아이 / 누구에게나 인정받는 아이 / 공부가 제일 쉬웠어요 하는 아이... 이 아이들의 가장 비슷한 특..

전환 대출 조건 완화로 안심 전환 대출에 몰리는 급 관심!! 고금리 시대 살아 남는 법 [내부링크]

정부의 새로운 조건 완화 정책으로 은행마다 북새통!! 금리는 식을 줄 모르고 계속 오르고 집값은 곤두박질치고 대출 이자는 집값보다 더 많이 나가는 현실에 매우 고통스러운 나날의 연속이었다. 지난번까지 보여준 주택 전환대출은 빚 좋은 개살구처럼 보여서 참여자가 그리 많지 않았다. 하지만 이번에 전환 대출 조건이 완화되면서 급한 사람들이 앞 다투어 은행 창구를 점령하고 있다. 1단계에서 2단계로 바뀐 조건은? 주택 가격이 4억 원에서 6억 원으로 상승 부부합산 소득이 7천만 원에서 1억 원으로 상승 대출한도도 2억 5천만 원에서 3억 6천만 원으로 상승 확대되었다. 솔직한 말로 주택 가격 4억 원 이하는 수도권에서 찾아보기도 힘들다. 그리고 삶이 팍팍해서 맞벌이하는 부부의 소득이 수도권에 있다면 7천만 ..

흩어진 카드 포인트 한번에 정리하기 여신금융협회 [내부링크]

흩어진 카드 포인트 한 번에 정리하기 여신금융협회 매년 해가 바뀌면 사라지는 게 있어요. 우리가 미처 생각지 못한 포인트들이 해가 바뀌었다는 이유만으로 내 돈에서 남의 돈으로 사라집니다. 대한민국에서는 이제 현금을 들고 다닐 이유가 없어졌어요. 카드가 안 되는 곳이 거의 없기 때문에 편리한 카드 사용이 날이 갈수록 많아지고 있습니다. 그 카드조차도 휴대폰 속으로 들어가는 마법으로 인해 저는 실물 카드도 가지고 다니지 않습니다. 카드 사용으로 인해 발생하는 포인트를 잊지 않기 위해 11월이 가기 전에 상기시켜 드립니다. 다시 한번 확인해서 아까워하지 마시고 현금으로 전환하세요. 빠르게 전환하는 방법 1. 네이버 창에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시스템이라고 치세요. 2.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시스템을 클릭하세요...

2022년 블랙 프라이데이 관심 가는 브랜드 [내부링크]

「 2022년 블랙 프라이데이 관심 가는 브랜드 」 블랙 프라이데이 BLACK FRIDAY 란? 미국에도 우리나라와 같은 설날 추석날 같은 명절이 있습니다. 그날이 바로 추수감사절이죠. 날짜로는 11월 넷째 주 목요일입니다. 이날은 미국 시민이라면 당연히 축제를 열고 서로에게 축하를 건네기도 합니다. 이 추수 감사절이 다가오면 기업들은 늘어난 미국인의 소비로 제품의 재고를 확보하게 됩니다. 서로에게 선물을 주고받는 추수감사절이 지난 바로 다음날에 남은 물건을 떨이 차원에서 싸게 파는 날이 바로 블랙 프라이데이입니다. 이 날은 재고떨이 차원에서 파는 날이라 할인가가 정상가의 최고 90%까지 떨어지는 물건도 생겨납니다. 알뜰한 쇼핑족들은 이날을 놓칠 리 없겠죠. 평소에 마음속에 담아두었던 제품이 최고의 ..

매달 20만원 부수입을 안겨 준 쿠팡 파트너스 블로그로 따라잡기 [내부링크]

「매달 20만원 부수입을 안겨 준 쿠팡 파트너스 블로그로 따라잡기」 쿠팡파트너스 사이트 열고 회원 가입를 하지 못하신 분은 이전 챕터를 보고 따라 오세요. 오늘은 직접적으로 작업하는 방법을 해 볼께요. 일단 제품을 홍보할 매체를 정해서 링크를 공유해주면 되는데 여러가지 매체가 있기에 오늘은 자신의 블로그에 공유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께요. 블로그로 작업하기 쿠팡에 접속합니다. 제품을 검색하고 선정합니다. 제품 아래 링크를 생성합니다 링크를 단축 링크로 변환합니다 제품 리뷰 글을 적고 링크를 달아줍니다 제일 중요한 것 수수료 관련 문구를 꼭 넣어준다. 이게 어떤 플랫폼에서 링크를 공유하든지 기본입니다. 1. 쿠팡 파트너스 홈 화면에 홍보할 제품을 검색합니다. 예를 들어 아이폰 14에 대해 클릭..

집에서 하는 부업!! 가성비 좋은 부업 찾는 다면? 리더스 CPA 강력 추천!! [내부링크]

리더스 cpa 마케팅 파트너라면 누구나 월 1천만 원! 년 1억 이상의 수익 창출에 도전할 수 있습니다. 물가는 오르고 집값은 내리고 삶이 팍팍한 세상 우리는 매달 나가는 고정 지출과 싸움을 해야 합니다. 아이들 교육비 매끼 식자재비 식구 별 통신비.. 정말 끝도 없는 고정지출이 오르지 않는 월급을 째려보고 있어요. 이렇게 한숨만 쉬고 있지 말고 쉬는 시간에 짬나는 시간에 할 수 있는 알바를 찾아야 합니다. 제가 생각할 때 집에서 하는 부업은 많은 시간 필요 없이 편안하게 컴퓨터만 있다면 틈틈이 할 수 있고 생계를 위해 일을 하더라도 아침에 잠깐 저녁에 잠깐 만이라도 시간을 투자한다면 적게는 아이들 학원비 많이는 방학 여행경비까지 마련할 수도 있어요. 방법이 그리 어렵지 않으니 제가 알려드릴게요. L..

내 가게를 차렸지만 매출이 걱정된다면? 전 마케팅플라이와 협업해요!! [내부링크]

꽉 막힌 매출을 뚫어 주는 획기적인 방법을 찾으세요. 처음 내 사업을 시작할 때 의욕과 기대감 그리고 열정만으로 일을 진행시켜나갑니다. 하지만 얼마 지나지 않아 여러 가지 문제점을 만나게 되고 구조적 문제, 기술적 문제.. 등에 직면합니다. 이것도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나면 해결책이 보이지만 정작 가장 큰 일은 매출이 일어나야 합니다. 예전처럼 전단지도 뿌려보고 신문에 광고도 내보지만 별 반응이 없습니다. 왜냐하면 시대가 바뀌었기 때문입니다. 지금 우리가 살고 있는 이 첨단 테크놀로지 시대에는 구시대적인 발상으로는 내가 원하는 바를 이루기 거의 불가능합니다. 무엇을 해야 할까요. 맞습니다. 스마트한 시대에는 스마트한 광고를 해야 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즐겨 찾는 그곳에서 광고를 해야 작은 가게도 큰 사..

매달 20만원 부수입을 안겨 준 쿠팡 파트너스 시작하기!! [내부링크]

「매달 20만 원 부수입을 안겨 준 쿠팡 파트너스 시작하기!!」 왜 쿠팡 파트너스를 해야 하나요? 세상이 참 빠르게 변해가고 있어요. 그중에서 경제 패턴도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급속도로 바뀌는 시점이 바로 지금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여전히 대부분의 사람들은 밖에서 일을 합니다. 하지만 전문직 고소득 직종에 계시는 분들은 집에서 홈 워킹을 하는 일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본격적인 지식사회에 돌입하면서 지식이 돈이 되고 아이템이 돈이 되는 세상과 맞물려 세상과 하나로 연결되어 당신이 다른 나라에 있든지 휴양지에 있든지 초고속 통신망을 통해 당신의 job을 해 나갈 수 있는 세상입니다. 우리도 최대한 그것에 발 맞혀 나아가야 하지 않을까요? 그래서 집에서 아주 쉽게 부수입을 올리는 방법 하나를 공유드릴게요..

카카오뱅크 26주 적금들고 7%금리 챙기자!! [내부링크]

카카오 뱅크 26주 적금 들고 7% 금리 챙기자!! 도전!! 26주 챌린져 카카오 친구들과 함께 도전해요!! 카카오 뱅크에서 재미있는 적금을 출시했네요. 26주 적금 어떤 내용인지 알려드릴게요. 1년의 절반인 6개월을 주로 따지면 26주가 나옵니다. 매주 1만 원씩 늘어나면서 금액이 늘어나는데 마치 게임처럼 첫 달은 1만 원 둘째 달은 2만 원.. 3만 원.. 4만 원.. 5만 원... 26만 원 끝!! 쉽죠!! 이는 적금 형식이라 납입금액과 납입일을 한번 정하면 바꿀 수가 없으니 처음에 신중히 생각하시는 게 좋습니다. 26주 적금 예상 금리 첫 달 가입과 동시에 연 3.5%, 26주 동안 모두 성공하면 연 7.0%를 돌려드립니다. 결코 적지 않은 이자율입니다. 특히나 시중 은행 상품들을 살펴보면..

새로운 블루칩이 될 게임 시장 P2E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자! [내부링크]

새로운 블루칩이 될 게임 시장 P2E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자! ** P2E의 개념 《play to earn 》 P2E 란? 우리가 늘 하고 있는 게임을 통해 생산활동을 하는 개념이며 여기에는 특별한 기술이 필요한데 바로 블록체인 기술이 기반이 되어야 합니다. 한마디로 게임도 즐기고 돈도 벌고 하는 신나는 일이 일어납니다. 외국에서는 이런 일들이 시작되어 실질적 생산 활동을 하는 유저들도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까지 대한민국에서는 풀어야 하는 규제 문제들이 겹겹이 쌓여 있습니다. 최근에 들어서야 게임의 중요성을 조금 인지하고는 있지만 원래부터 게임을 부정적으로 보는 시각이 팽배한 사회에 자라와서 쉽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대세를 거스를 수 없듯이 대형 게임사들의 관심과 그들이 나아가야 하는 방향을 정..

11월 말 사업 종료 및 전 직원 정리 해고 공고 푸르밀에 무슨 일? [내부링크]

11월 말 사업 종료 및 전 직원 정리 해고 공고 푸르밀에 무슨 일? 느닷없는 정리해고 소식에 뒤통수를 맞은 듯 어이없는 직원들의 하소연이 여기저기서 들여온다. 350여 명이 넘는 직원들이 사전협의 한번 없이 대자보 공고 붙이듯 해고를 당해야 하는 현실 이게 과연 올바른 방법일까? 반문해 보자!! 이 회사만 바라보며 평생을 헌신한 직원들의 안위는 헌신짝 버리듯 던져버리는 오너 일가 왜? 무엇이? 회사를 이토록 어렵게 만들었나? 1974년 롯데우유로 시작한 회사는 롯데 일가의 지분경쟁으로 신준호가 받고 떨어져 나왔다. 이때가 2007년쯤이고 2009년에 상호를 푸르밀로 변경하고 회사를 운영해 왔었다. 문제는 2017년까지 전문 경영인이 회사를 맡고 관리를 했을 때까지 흑자를 이어왔었다. 하지만 2018년부..

은유가 선천적 안검하수? 원더걸스 전 멤버 선예의 첫째딸!! [내부링크]

은유가 선천적 안검하수? 원더걸스 전 멤버 선예의 첫째 딸!! 오은영 박사의 금쪽 상담소에 원더걸스 전 멤버 선예가 출연했다. 그녀가 풀어놓은 이야기들이 다소 충격적이게 들리는데 정작 그녀는 담담하게 고민과 과거를 거침없이 이야기한다. 어린이 심리 전문 오박사에게 풀어놓은 고민은 자신의 첫째 딸이 선천적 안검하수로 태어났고 지능발달이 다른 아이들보다 2~3년 떨어진다는 것이다. 안검하수란? 안검하수는 얼굴 중에 윗 눈꺼풀에는 눈꺼풀을 올리고 내리고 하는 근육이 있는데 이를 윗눈꺼풀 올림근이라고 부르기도 한다. 이 윗눈꺼풀 올림근이 약해서 윗눈꺼풀이 처지고 눈꺼풀 틈 사이가 좁아진 상태를 말한다. 한마디로 위아래 눈꺼풀이 처짐 현상이라고도 한다. 눈을 반쯤 뜬 상태의 꺼벙이 눈썹이 한쪽만 발생하는 것이..

놀뭐? 놀면 뭐하니? 새 멤버? 깜짝 영입 2명 발표 [내부링크]

놀뭐? 놀면 뭐하니? 새 멤버? 깜짝 영입 2명 발표 MBC 주말 예능 놀면 뭐하니? 에서 새로운 멤버가 합류한다는 예고편에 시청자의 관심이 폭주하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대체 불가 mc유재석 혼자서 시작하게 된 놀면 뭐하니? 콘텐츠가 시청자들의 인기를 사로잡으면서 서서히 자리를 잡았습니다. 이제는 유재석 주위에 도움을 줄 멤버들이 하나 둘 늘어나면서 새로운 시너지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또 어떤 신선한 바람을 넣어줄 연기자들이 들어올지 함께 알아봅시다. 유봉두로 다시 컴백하는 변화무쌍 유재석!! 이번에는 시골 학교의 담임선생님으로 새로 전학 온 학생을 소개하는 예고편이 편성되고 있다. 기존의 학생은 하하, 정준하 , 신봉선 , 이미주 이렇게 4명이 시골 학교를 다니고 있다. 새로 전학 올 학생들에 대한 기..

청년 도약 계좌 1억원 → 5천만원 , 10년 → 5년 왜? [내부링크]

청년 도약 계좌 1억 원 → 5천만 원 , 10년 → 5년 왜? 지난 정부의 청년 정책을 이어받아서 대통령 공약으로 발표한 청년 목돈마련 공약 중의 하나인 청년 도약 계좌는 당초 10년에 1억 원을 목표로 청년들이 꾸준히 저축하면 나라에서 일정 부분 금액을 더해서 목돈으로 지급한다는 취지입니다. 청년의 자립도를 높이고 취업의 문을 쉽게 두드리게 하기 위함이 존재합니다. 인력난이 심각한 중소기업에 청년들이 쉽게 접근하도록 하는 목적도 있습니다. 청년 도약 계좌 시행시기 일단 정부의 자금이 소요되는 문제이기 때문에 국회 예산 위 심의를 거쳐야 합니다. 2023년 예산안이 정해지는 대로 적금의 금리 수준이나 월납 입방식 등을 정하기 위해 금융업체와 협의를 해야 하고 이게 확정이 된다면 그 시기를 정해야 합..

추석 입국 전 코로나 19 검사 NO!! 전국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 [내부링크]

추석 입국 전 코로나 19 검사 NO!! 전국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 다가오는 추석 연휴 방역정책과 민생정책 몇 가지 알려드릴게요. 행복한 추석에 앞서 힌남노 태풍이 먼저 오는 것이 반갑지는 않지만 자연현상을 어떻게 해 볼 수는 없네요. 아무튼 오랜만에 온 가족이 모여 앉아 이야기꽃을 피울 수 있는 자리가 되기를 바랍니다. 전국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 정부의 발표자료에 의하면 다음달 9월 9일 00시부터 9월 12일 24시까지 총 4일 동안 전국 고속도로를 통행하는 모든 차량에 대해서 통행료를 면제해 주기로 했습니다. 다만 인천시의 민자터널 [ 원적산, 만월산 ] 은 해당되지 않는다고 인천시에서 말하고 있습니다. 모임제한 해제 또 한가지 연휴 기간 동안 가족 혹은 단체 모임 등을 많이 하게 되는데..

유니콘 '갓 하균' 등장에 단번에 시선 강탈!! [내부링크]

유니콘 '갓 하균' 등장에 단번에 시선 강탈!! 직업군에 대한 드라마들이 공존의 히트를 치게 됨에 따라 드라마 속의 직업군도 다양하게 변하고 있습니다. 예전에 미생의 대기업 상사의 스토리를 너무 재미있고 감동적이게 본 기억이 지워지지 않은 채로 또다시 로펌을 다룬 우영우까지 사실적이고 현실적이면서 감동을 함께 주는 스토리가 전 세계적인 OTT 플랫폼을 따라 세계로 퍼져나가고 있습니다. 지난 금요일 첫방을 마친 ' 유니콘 ' 은 신생 스타트업을 다룬 드라마로 쿠팡플레이 플랫폼을 통해 방영되었습니다. 매주 금요일 저녁 8시에 다음회차를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첫방을 지켜본 소감은 신하균의 미친듯한 연기력이 일품입니다. 이런 내공을 지닌 배우였나 싶을 정도로 연기의 다양한 스펙트럼을 보여주었습니다. 맥콤이라는..

유주은 배우가 가장 하고 싶은 것은? 안타까운 현실에..그만!! [내부링크]

유주은 배우가 가장 하고 싶은 것은? 안타까운 현실에.. 그만!! 먼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8월 29일 세상과 등진 배우 유주은 한국 예술 중학교 , 계원여자고등학교 영화 연출을 전공하고 연출자의 꿈을 키우다 우연히 연기에 빠져들어 연기자 생활을 하게 되었습니다. 첫 작품은 2018년 드라마 빅 포레스트에서 사채업자의 캐시 역할을 맛깔나게 연기해 주위의 사랑을 받았습니다. 빅 포레스트는 코믹 드라마 형식이므로 큰 인기는 없었으나 특유의 마니아층은 가지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후속작은 제작되지 않았습니다. 유주은 프로필 또 다른 선택 모든 연기자들의 무명시절의 이야기를 듣고 있자면 정말 힘들게 생활을 유지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정말 연기에 대한 열정이 없다면 그렇게 까지 힘들게 연기를 해야..

영수증 버리지 마세요~ 일주일만! 상생소비복권 500명에게 100만원 [내부링크]

영수증 버리지 마세요~ 일주일만! 상생 소비 복권 500명에게 100만 원씩 돌려줍니다. 물건을 구매하고 영수증 받으시나요? 제 기억으로는 그 자리에서 찢어버리거나 영수증을 사양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었던 것 같아요. 하지만 9월 1일 ~ 9월 7일까지 이 사이에 물건을 구매하셨다면 영수증 버리지 마시고 잘 보관하세요. 영수증이 복권이 될 수 있습니다. 어떻게 변하는지 한 번 알아볼게요. 응모대상 전 국민 누구나 가능합니다. [ 단, 국내 통장 거래 가능한 개인에 한해서임 ] 응모기간 2022년 9월 1일 ~ 9월 7일까지 [ 7일간 동행 축제 기간에 한함 ] 소비 장소 소상인 정책 자금이라서 전통시장과 골목상권 그리고 소상공인 판매점 식당/ 가게/ 점포/ 상점.. 기타 온라인 쇼핑몰 및 유흥업소 등은..

에이트, 꿈꾸는 다락방 작가 이지성의 또 다른 말! 말! 말! [내부링크]

에이트, 꿈꾸는 다락방 작가 이지성의 또 다른 말! 말! 말! 이 분의 책을 사비 들여 사 본 적이 있었다. 현실과 조금 동떨어지는 이야기로 풀어놓았지만 그래도 사람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주는구나? 하면서 읽어 내려갔었다. 서양의 고전 시크릿에 많이 동요되었는지 부인을 만난 이야기를 그 책에 빗대어 풀어냈고 있었다. 하지만 아이들을 사랑하는 마음이 따스해서 그 당시에는 좋은 감정을 가질 수 있었다. 아내가 특정 정당에 들어가고 아내를 위한다는 명목 하에 발언하는 언사는 그 당에서도 작가의 독자 된 입장으로서도 절대 바르지 않아 보입니다. '젊고 유능한 여성 4인방으로 배현진 전 아나운서 , 나경원 전 판사, 김건희 현 영부인과 자신의 부인 차유람 씨를 지목하여 한 울타리에 묶어서 이야기하는 것 자체가 문..

우영우 박은빈 첫 단독 팬미팅 부정 거래 STOP!! [내부링크]

우영우 박은빈 첫 단독 팬미팅 부정 거래 STOP!! 다가오는 9월 3일 성신여대 윤정 그린 캠퍼스에서 생애 처음이자 단독으로 팬미팅을 갖게 되는 배우 박은빈이 팬미팅 티켓의 부정 거래로 속앓이를 하고 있다. 이에 박은빈의 소속사 나무엑터스에서는 대대적인 부정 티켓 단속에 들어가겠다고 발표했습니다. 배우 박은빈은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를 통해 탁월한 연기력으로 시청자의 시선을 한 몸에 받고 있습니다. 넷플릭스를 통해 전 세계적인 인기를 실감하고 있는 현재 상황에서 팬들에게 고마움을 표하고자 팬미팅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공식 판매처 이외 다른 경로를 통해서 구매를 했거나 악의적 양도 혹은 본래의 가격보다 더 높은 가격으로 거래했거나 매크로를 통해 예매한 경우 등을 포함해서 모든 부정적인 방법으로 예매를 하거..

아파트 층간 소음 해결되나? [내부링크]

아파트 층간 소음 해결되나? 우리나라에 처음 아파트가 지어진 건 1959년 서울의 종암아파트가 시작이었다. 그로부터 60여 년이 지났지만 아파트의 고질적 민원 1순위는 층간 소음이다. 아직도 하루에 두 번씩 층간소음을 일으키는 행동을 자제해 달라고 아침저녁으로 안내방송이 나온다. 아파트에 거주한 지 40여 년이 되어가지만 특별히 좋아진 것은 없는 게 현실입니다. 특히나 아이가 있는 가정에서는 너무 스트레스받는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그래서 아이가 있는 집에서는 대부분 충격 흡수 매트를 바닥재 위에 다시 까는 사람들이 정말 많다. 우리 집도 매트가 깔려 있지만 그렇게 요란하게 다니는 사람이 없어도 매일매일 주의하면서 생활하는 게 몸에 베여있다. 사실 이런 걱정은 집을 사는 사람이 하는 게 아니라 집을 짓..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해외 돌풍의 비결 [내부링크]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해외 돌풍의 비결 요즘 정말 핫한 TV시리즈를 꼽자면 단연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를 이야기하지 않을 수 없다. 지금 전 세계적인 인기를 일으키고 있는 것은 넷플릭스를 통해서 알 수 있는데 29일 기준 전 세계 TV부문 3위에 랭킹 되었다. 실로 엄청난 경쟁력을 보여주고 있는데 우영우에 나오는 주인공뿐만 아니라 조연들까지 모두 핫한 레벨로 업그레이드되고 있는 실정이다. 이 뿐만 아니라 일명 우영우 인사법 [ 우 to the 영 to the 우 ]는 각종 패러디가 출몰하고 챌린저도 생겨나고 있다. 그것도 세계 곳곳에서 생겨나고 있다. 인싸가 되고 싶다면 한 번쯤 해보는 것도 괜찮은 생각일 수 있다. 지난달 29일에 첫방을 시작한 ENA 수목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는 대형 방송사가 ..

한국 관광 공사 선정 반려 동물과 함께 7월 꼭 가볼 만한 곳 top 5 [내부링크]

한국 관광 공사 선정 반려 동물과 함께 7월 꼭 가볼 만한 곳 top 5 반려인이라면 혹하게 되는 정보가 아닐까 합니다. 우리 집 댕댕이도 함께 떠나도 좋은 국내에서 반려동물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여행지를 알아볼게요. 반려인들은 공간의 제약이 많아서 여행을 떠나도 반려동물의 출입이나 뒤처리 때문에 어디까지 허용이 가능한지를 자세히 알아보게 됩니다. 이런 반려동물들을 위해서 이름 붙여진 곳이라면 훨씬 자유롭게 떠나도 되지 않을까요? 오산 반려 동물 테마파크 - 경기 오산 오산천로 72 오산 반려 동물 테마파크는 수도권역 내에서는 가장 큰 반려동물을 위한 복합 문화 공간이다. 작년 12월에 개관했으며 이 안에는 펫 미용실, 펫 수영장, 펫 호텔, 펫 유치원, 펫 동반 카페 그리고 목줄 없이 뛰어놀 수 있..

어린이 보호 구역 내 횡단보도 무조건 일시 정지 아니면 범칙금 + 벌금 부과된다. [내부링크]

어린이 보호 구역 내 횡단보도 무조건 일시 정지 아니면 범칙금 + 벌금 부과된다. 대한민국 대부분의 성인이 자동차를 운전하는데 교통 법규가 너무 자주 바뀌는 것 같아 걱정입니다. 수시로 뉴스를 접하지 못하면 잘못된 판단으로 크게는 사고가 날 수도 있고 작게는 벌금을 물을 수가 있는 상황을 만날 수도 있는 것입니다. 그럼 이번에 바뀌는 상황은 어떤 것인지 잠시 알아봅니다. 어린이 보호 구역 내 횡단보도 : 무조건 일시정지 기존의 서행 후 보행자가 없을 경우 천천히 통과해도 된다는 규정이 새롭게 바뀌었습니다. 어린이 보호 구역 내 횡단보도 주변에서는 신호등 설치 유무와 상관없이 무조건 일시 정지해야 합니다. 위반 시 범칙금 : 7만 원 , 벌점 10점 부과됨 차도와 보도가 구분되지 않은 골목길 : 보..

2023년 최저임금 5% 인상 9620원 확정!! 8년 만에 심의 기한 지켜.. [내부링크]

2023년 최저임금 5% 인상 9620원 확정!! 8년 만에 심의 기한 지켜.. 내년부터 받게 될 최저임금 인상안에 29일 최저임금위원회에서 가결되었습니다. 이번 회의는 8년 만에 심의 기한을 지켜다는데 의의가 있지만 여전히 노사 양측의 첨예한 대립은 피할 수 없었습니다. 노동자 측에서는 10080원을 내걸고 경영자 측에서는 9330을 들고 나왔기 때문에 이는 첨부터 맞을 수가 없습니다. 이에 공익위원들이 단일안을 제시해 표결에 부쳐 결정하게 되었는데 대략 1%대와 10%대를 가지고 왔기 때문에 9600원대에서 고민하다가 5퍼센트 금액인 9620을 표결에 부치게 되었습니다. 이에 근로자 위원 4명이 투표에 불복해 나가 버리고 사용자 위원 9명은 투표 표결 직전에 퇴장해 기권처리가 되었습니다. 노사 양쪽 ..

2022년 여름 바다 알차게 즐기는 방법 축제 행사 박람회 일정 계획표 짜기 [내부링크]

2022년 여름 바다 알차게 즐기는 방법 축제 행사 박람회 일정 계획표 짜기 2022년에 가볼 만한 여름 바다는 어디일까? 3면이 바다인 대한민국에서 여름 바다는 결코 포기할 수 없는 바캉스 선택지가 되었다. 하지만 무작정 간다고 다 즐거운 게 아니니 지역마다 바다마다 열리는 행사 날짜에 맞추어서 계획표를 짜기 바랍니다. 6월부터 무더위로 매미들이 시끄럽게 울기 시작했어요. 아마 더위가 꺾이는 9월까지 계속 시끄럽게 할 것 같습니다. 매미는 잠시 잊어버리고 우리 모두 함께 / 자~이제 떠나 볼까요? 낭만과 추억을 만들어 줄 장소로 떠나 봅시다. 태안 빛 축제 & 꽃 박람회 태안 페스티벌~ 빛 축제 및 꽃 박람회 관람할 수 있는 태안으로 떠나요. 바다 내음 가득 품고 빛으로 다시 피어난 추억이란 콘셉트..

대한민국 수산 대전 특별전 고등어 외 8종 최대 40% 할인 생선 좋아하시면 지금이 좋은 기회가 될 것 [내부링크]

대한민국 수산 대전 특별전 고등어 외 8종 최대 40% 할인 생선 좋아하시면 지금이 좋은 기회가 될 것 지난 3월에 이어 또다시 해양수산부에서 깜짝 특별전을 준비해 수산물 가격 안정세를 꾀하고 소비자와 수산물 상인들과의 상생협력도 다질 목적으로 기획되었다. 어떤 혜택과 어떻게 참여하는지 자세히 알아보자. 행사 제목 : 대한민국 수산 대전 특별전 행사 품목 : 대표 수산물 8종 [ 고등어 / 오징어 / 명태 / 갈치 / 조기 / 마른 멸치 / 우럭 / 광어 ]으로 준비 중입니다. 행사 시기 : 이번 행사는 6월 20일부터 ~ 7월 06일까지 17일간 행사가 진행됩니다. 오프라인 온라인 참여기간 2022년 06월 23일 ~ 07월 06일까지 2022년 06월 20일 ~ 07월 03일까지 행사 ..

구) 청와대 '국민청원' 폐지 / 새로운 창구 '국민제안' 신설 [내부링크]

구) 청와대 ' 국민청원' 폐지 / 새로운 창구 '국민제안' 신설 이번 정부가 지난 정부의 흔적을 지우기라도 하듯이 하나씩 손을 보고 있는 형국이다. 전 국민의 고충을 담아 제안했던 국민청원이 사실상 폐지되고 새 정부의 새 기조를 담아 '국민제안'을 신설한다고 23일 정보 공개를 했다. 윤 대통령은 이 국민제안을 국민과 직접 소통하는 창구로 활용할 것이라고 밝히고 있습니다. 국민 제한 4대 운영 원칙 첫 번째 : 청원법 등의 법률에 의한 비공개 원칙을 따를 것 두 번째 : 여론 왜곡 및 매크로 방지를 위하여 100퍼센트 실명제를 취할 것 세 번째 : 특정 이익단체 및 집단의 이익을 위한 댓글 작성을 제한할 것 네 번째 : 들어오는 민원에 대한 책임 처리제를 시행할 것 국민제안 홈페이지 https:..

항공위성 1호기 발사가 가져오는 변화 그리고 항공위성서비스 KASS [내부링크]

항공위성 1호기 발사가 가져오는 변화 그리고 항공위성서비스 KASS 새로운 우주시대 개막을 알리는 신호탄으로 우주발사체를 무사히 성공시킨 지금 생활의 혁신적인 변화를 위하여 항공위성서비스 KASS를 준비 중이다. 오는 6월 23일 06시 03분경에 발사 예정인 항공위성 1호기가 남미 기아나 쿠루 우주센터에서 발사가 되면 정상궤도 안착과 신호 시험 등을 거쳐서 2023년부터는 항공위성서비스 KASS를 제공할 예정이다. 항공위성서비스 KASS 이번 항공위성 1호기가 정상적으로 발사되고 정상 궤도에 오르면 우리나라 상공에 정밀한 위성 위치서비스를 제공해 줄 수 있다. 기존의 GPS 시스템의 위치오차를 획기적으로 줄여 줄 전망인데 실질적으로 GPS 전파는 전리층 통과 시 발생하는 오차로 인해 15m~33m ..

황경 90도 10번째 절기 하지(夏至) 6월 21일 / 2022년 시원한 여름을 맞이하도록 준비해 보자 [내부링크]

황경 90도 10번째 절기 하지(夏至) 6월 21일 / 2022년 시원한 여름을 맞이하도록 준비해 보자 하지 [ 夏至 ] 란? 흔히 말하는 24절기 중에 열 번째 절기로 망종과 소서 사이에 위치하고 일반적으로 하지는 밤 시간이 가장 짧아지고 낮시간이 가장 길어지는 날을 지칭합니다. 이 시기에 밤이 사라지는 국가도 있는데 노르웨이, 스웨덴 , 아이슬란드 같은 나라들은 이 시기에 백야 [ White Nights ]를 경험하기도 합니다. 하지의 한자를 풀어보면 여름 하 이를 지 를 사용하는데 여름이 왔음을 알리는 한자입니다. 여름을 맞는 절기에 맞게 어제부터 폭음이 이어질 것이라는 일기예보가 계속되고 있네요. 뜨거운 태양이 가장 높은 곳을 향해 있을 이 시기에 슬기롭게 무더운 여름을 나는 방법을 알아봅시다..

국민연금 궁금점 11가지 / 6월 22일 바뀔 연금 제도는? / 국민연금 많이 받는 꿀팁공개 [내부링크]

국민연금 궁금점 11가지 / 6월 22일 바뀔 연금 제도는? / 국민연금 많이 받는 꿀팁공개 차례 국민연금 EDI 국민연금관리공단 국민연금 납부액 조회 국민연금수령 나이 국민연금 임의가입 국민연금수령액 알아보기 국민연금 일시금 수령 조건 국민연금가입연령 납입기간 국민연금 조기수령 조건 국민연금 최대로 받기 꿀팁!! 조기연금과 연기연금의 차이 국민연금 EDI Electronic Data Interchange의 줄임말로 전자민원서비스 정도로 해석하면 됩니다. 법률에 의한 문서 효력이 인정되는 전자인증과 철저한 보안시스템을 바탕을 서비스를 진행 중입니다. 공인인증서 하나로 편리하게 업무를 처리하세요. - 사업장가입자 자격 취득/상실/변경신고 - 사업장 탈퇴/변경 - 국민연금 증명서 발급 신청/소득총액 ..

전설의 보물선 발견 산호세호 추가로 발견 된 두 척의 배 [내부링크]

전설의 보물선 발견 산호세호 추가로 발견된 두 척의 배 300년 전의 보물선 1708년 6월 영국 함대와 스페인함대는 카르타헤나 해안에서 치열한 전투가 치려 지고 있었다. 이때 전설의 보물선으로 불리는 산호세호가 침몰되었는 것으로 추정됩니다. 산호세호는 스페인의 범선이며 스페인 국왕 펠리페 5세의 함대에 소속된 범선입니다. 보물선의 값어치 바닷속의 잠긴 금괴와 금화, 그리고 도자기, 전쟁 화기 등의 가치를 전문가를 통해서 현재 재화로 값을 매겨보니 약 21조 원이 넘는 가치를 지니고 있다고 한다. 이에 대해 각 나라별 주장이 다를 수밖에 없다. 스페인은 이 배는 침몰 당시 분명 스페인 해군의 소속이었으니, 국제 법상으로도 선박과 화물의 주인은 자신들의 것이라 주장하고 있습니다. 보물선의 소유권..

장난감 드론으로 영웅이 된 우크라이나 소년 포크라사 [내부링크]

장난감 드론으로 영웅이 된 우크라이나 소년 포크라사 계속되는 공방전을 펼치면 끝없이 이어지는 전쟁에 날마다 엄청난 희생자들이 발생하고 있다. 전쟁은 나라를 멸망시킬 수도 있고 엄청난 발전의 발판이 되기도 한다. 평소에는 사람을 해치면 범죄자가 되지만 전쟁에서 많은 사람을 죽이면 영웅이 될 수도 있다. 전쟁의 양면성을 극명하게 보여주는 사례들이다. 이 와중에 영웅이 된 한 꼬마의 사연이 화재가 되고 있다. 소년 포크라사 올해 15세인 소년 포크라사는 수도 키이우 외곽에 살고 있다. 포크라사는 평소에 스케이드 보드를 즐기는 10대 소년 중의 한 명이다. 그가 우크라이나의 영웅이 되는 계기가 발생했다. 지난 2월 말경에 수도로 러시아군의 포병부대가 천천히 진격해오고 있었다. 우크라이나 군은 적의 위치를 실..

선택 약정 할인 25% 적용 시점 6개월 전부터 가능한 것 나만 모르나? SKT / KT / LG U+/ 2개월 전 문자 왜 당하는 느낌이지? [내부링크]

선택 약정 할인 25% 적용 시점 6개월 전부터 가능한 것 나만 모르나? SKT / KT / LG U+ / 2개월 전 문자 왜 당하는 느낌이지? 휴대전화 이용기간 30년 차인데 이제야 알게 되어서 잠깐 기분이 상했습니다. 전화기 새로 바꿀 때마다 선택 약정 보조금 요금할인 등등의 이야기를 대리점을 통해서 듣기는 하지만 자기들 이로운 방향으로만 설명을 하다 보니 정작 고객이 더 들어야 하는 이야기는 대화에서 빠져버립니다. 선택 약정 할인 25% 대상자 초기 휴대폰 가입자 중에서 단말기 지원금을 받지 않고 선택 약정 할인 25% 선택 가능합니다. 단말기 지원금을 받고 약정 만료 6개월 전에 선택 약정 할인 25% 선택 가능함 / 또 다른 단말기 구입을 원하면 다시 지원금 신청을 해도 상관없음 / ..

형제의나라 튀르키예 TURKIYE 왜 터키가 되었나? 그 어원과 지리에 담긴 역사를 알아보자!! [내부링크]

형제의나라 튀르키예 TURKIYE 왜 터키가 되었나? 그 어원과 지리에 담긴 역사를 알아보자!! UN은 터키 정부의 국호를 변경하겠다는 요청을 승인했다고 발표했으며, 앞으로 세계무대에서 터키어 발음 규정에 따라 철자를 변경해 나갈 것이라 전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외국어로 표기된 모든 국제 문서에 바뀐 표기법으로 수정될 것으로 보입니다. 터키 국호 변경 : 튀르키예 TURKIYE로 변경 터키는 터키 공화국을 줄여서 부르는 말인데 터키 공화국은 서아시아의 아나톨리아와 유럽 발칸 반도의 동트라키아에 걸쳐 형성된 국가이다. 이곳의 수도는 앙카라인데 가장 유명한 도시로는 이스탄불이 있다. TURKEY 일명 터키는 영어식 표현법인데 터키인과는 아무런 관련이 없으며, 이 단어가 칠면조를 일컫는 말이고 속어로 ..

경기도 지역 서점에서 책을 샀는데 10% 환급 해주네요. 현금도 아니고 지역 화폐로 결재 했는데 소비 지원금이라며 그걸 또 돌려주네. [내부링크]

경기도 지역 서점에서 책을 샀는데 10% 환급해주네요. 현금도 아니고 지역 화폐로 결재했는데 소비 지원금이라며 그걸 또 돌려주네. 대한민국을 선도해가는 경기도에서 새로운 시도를 하고 있습니다. 응원해 주세요. 경기도에서 처음으로 시행하는 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경기도와 경기콘텐츠 진흥원이 경기도 내 시, 군별 지역화폐로 지역서점에서 결재할 시 10% 소비 지원금을 지급하기로 했습니다. 지역서점 지역화폐 소비 지원금 사업 -기간 : 6월 1일부터 ~ 12월 31일까지 [ 단, 예산 소진 시 조기 종료 ] -대상 : 경기도민 -품목 : 서점에서 판매하는 모든 품목 -사용화폐 : 경기도 지역 화폐 -사용처 : 지역서점 인증제을 획득한 경기도 지역서점 342개점 경기도 지역서점 지역화폐 소비 지원금 대..

쥬라기월드 도미니언 쥬라기 마지막 작품으로 기억 될 듯..공룡과 인간의 마지막 엔딩!! [내부링크]

쥬라기월드 도미니언 쥬라기 마지막 작품으로 기억될 듯.. 공룡과 인간의 마지막 엔딩!! 쥬라기월드 도미니언의 전체적인 스토리라인은 이러하다. 공룡들만 모여 살던 이슬라 누블라 섬이 붕괴된 후 공룡들이 자신의 터전을 벗어나 인간들의 터전으로 들어왔다. 이미 양쪽에서 최상위 포식자로 군림하고 있는 공룡과 인간이 한 공간에 맞닥뜨리게 되는 최악의 장면이 연출된다. 과연 누가 이 세상의 최상위 포식자로 거듭날 수 있을까? 개봉일 / 개봉관 / 출연진 → 개봉일 : 2022년 06월 01일 전국 동시 개봉과 동시에 예매율 1위 탈환!! → 개봉관 : 전국 멀티 플랙스 관 점령. 롯데시네마 / CGV / 메가박스.. 미국 대형 제작사다운 행보 →출연진 : 유니버설 픽쳐스 제작 / 감독 [ 콜린 트레보로우 ] /..

미국 계속되는 총기 사건 사고 ~ 총기를 대하는 미국인의 자세 그리고 정치인 [내부링크]

미국 계속되는 총기 사건 사고 ~ 총기를 대하는 미국인의 자세 그리고 정치인 계속되는 총기 사건 사고 2021년 애틀랜타 마사지업 종사자 총기난사 사건 사상자 8명, 2021년 콜로라도 식료품점 총기난사 사건 사상자 10명, 2021년 한 해 총 61건의 총기사고가 발생했으며 사상자만 103명, 부상자는 140명으로 집계되었다. 그리고 2022년 텍사스주 롭 초등학교 총기난사 사건 사상자만 20명... 미 FBI 자료에 의하면 최근 총기 사건이 4년 새 2배 이상 증가했다고 합니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텍사스주 롭 초등학교를 방문하고 나서 기자들에게 전한 말 "자위권 행사가 대구경 총기를 소유할 합리적인 근거가 될 수 없다." "무기를 소유하고 휴대하는 국민의 권리는 침해될 수 없다"는 미국 수..

생애 최초 주택 담보 대출 비율 (LTV) 80%까지 상향.. 청년, 신혼부부 50년 만기 모기지 출시 할 것 !! [내부링크]

생애 최초 주택 담보 대출 비율 (LTV) 80%까지 상향.. 청년, 신혼부부 50년 만기 모기지 출시할 것 민생 안정 대책 발표 5월 30일 윤정부 민생 안정 대책을 발표했다. 이날 추경호 경제부총리의 첫 경제 관계 장관 회의 발언에 의하면 올해 3분기부터 생애 처음으로 구입하는 집에 대해서는 주택 담보 대출 비율 일명 LTV를 80% 까지 늘릴 계획이다. 여기에 더해서 청년층과 신혼부부에 한해서 50년 만기 모기지를 출시하기로 발표했다. 청년들이 대출에 과도하게 제약받지 않도록 총부채 원리금 상환 비율 즉 DSR를 산정할 때 미래 소득 반영 폭을 확대하기로 했다. 생애 최초 LTV 상향 80% 정리해서 보면 기존 LTV 60% 대에서 80%까지 늘어나는 것이고 이는 10억 원 아파트를 6억 원..

lg에너지 솔루션주가 연기금/외국인 수급 몰빵!! 이후 흐름 [내부링크]

lg에너지 솔루션주가 연기금/외국인 수급 몰빵!! 이후 흐름 lg에너지 솔루션주가 lg에너지 솔루션주가는 상장 초기 급상승 이후 하락세를 맞고 곤두박질 치다가 이제는 40만 원대에서 평균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다. lg에너지 솔루션의 기본 테마는 배터리이며 이미 수많은 고객들이 확보된 상태이고 이 바닥을 잘 다지고 충분히 시간을 보낸다면 충분히 반등을 노려 볼 수 있을 것 같다. 연기금의 몰빵!! 국내 최대 현금 보유 기관인 연기금에서 lg에너지 솔루션 상장일부터 지금까지 대략 4개월 동안 약 4조 500억 원 치를 순매수하고 있다. 연기금이 무엇을 보고 이렇게 한 곳에 엄청난 자금을 들이 붇고 있는지는 알 수 없다. 연기금의 평균 단가는 47만 원 선인걸로 나타나고 있다. 지금 단가가 43만 원에..

'그대가 조국' 아니라고 장담할 수 있는가? 다큐멘터리 영화 개봉일 개봉관 [내부링크]

'그대가 조국' 아니라고 장담할 수 있는가? 다큐멘터리 영화 개봉일 개봉관 그대가 조국 전 법무부 장관과 그 가족을 중심으로 이루어진 이 다큐멘터리 영화는 지금 대한민국의 검찰이 가지는 권력을 어떤 식으로 사용되고 있는지에 대한 물음과 그 권력에서 그 누구도 자유로울 수 없다는 전제를 깔고 의문을 던지는 영화이다. 영화 시작의 코멘트로 대한민국은 민주공화국 OR 검찰공화국인가? 검찰의 창이 그대를 향해 있지 않다고 자신할 수 있는가? 검찰의 의사를 정확히 따라 하는 언론에 국민은 진실을 보고 듣지 못하고 있다. 지금 검찰이 뒤쫓고 있는 사람이 당신이 아니라고 장담할 수 있겠는가?라는 타이틀을 내걸고 작품을 보여주고 있다. 이에 진실을 밝혀야 한다는 반응과 거짓말을 한 건 아니라는 반응 등 상반된 반응..

편두통 있으신가요? 어지럼증 등으로 힘들지 않나요? 두통원인 이것을 아셔야 해요. [내부링크]

편두통 있으신가요? 어지럼증 등으로 힘들지 않나요? 두통 원인 이것을 아셔야 해요. 편두통 이란? 두통이 생겼을 때 한쪽에만 편중되어 통증을 유발하는 것으로 보통 인지하고 있지만 일정한 시간상의 리듬으로 통증이 지속되거나 헛구역질이나 구토 같은 증상을 보이고 햇빛이나 특정한 소리에도 공포 증상을 나타내는 두통을 의미합니다. 편두통이 자주 발병하는 군락으로 남성보다는 여성, 어린 여성보다는 성인 여성에게서 더 많이 발생합니다. 중증 이상의 증상을 보이는 편두통은 일상생활을 영위하는데 큰 지장을 받습니다. 편두통 환자의 80% 이상이 생활이 어려울 만큼의 두통을 호소합니다. 두통 원인 2가지 편두통 유발 원인은 아직 명확하지 않습니다. 대신에 뇌로 가는 혈류가 빠르게 증가되면서 관이 증폭되는데 이에 ..

코빗 루나 거래 유의 종목 지정에서 상장 폐지까지 보름 걸렸다. [내부링크]

코빗 루나 거래 유의 종목 지정에서 상장 폐지까지 보름 걸렸다. 루나 거래 지원 종료 2022년 5월 25일 코빗은 일명 테라. 루나 김치 코인의 사태에 대한 당정 간담회를 시작한 지 하루 만에 루나 상장폐지를 공식 발표하기에 이르렀다. 최근 루나 가격이 99%까지 떨어지는 대폭락을 맞으면서 투자자들이 밤잠을 설치고 있다. 루나. 테라를 만든 권도형 테라폼 랩스 대표는 갑작스러운 가격의 변동을 막기 위해 테라 코인 즉 스테이블 코인을 만들었다. 스테이블 코인은 미국의 달러와 가격을 같이 가져가는 것이다. 즉 1달러가 테라 1 코인과 같은 셈이다. 하지만 테라가 갑작스러운 변동폭을 이기지 못하고 연쇄적인 대폭락을 맞았다. 1달러가 0.01달러가 되어버린 셈이다. 떨어지기 전에 14만 원을 호가했는데 그..

바이러스 관련주 원숭이 두창 전개 상황과 관련 기업들 [내부링크]

바이러스 관련주 원숭이 두창 전개 상황과 관련 기업들 세계적인 대유행이 될 조짐이 보이는 바이러스 감염병 원숭이 두창이 왜 퍼지고 있으며 이에 대한 해결책은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그리고 그와 관련된 기업과 관련주은 어떻게 움직이는지 살펴봅니다. 지금 현재 상황을 더 심각하다고 느끼는 것은 아직까지 코로나19의 여파가 계속되는 있기 때문에 더욱더 긴장을 놓지 못하는 것도 있습니다. 하지만 대한민국에서는 이에 대해 벌써부터 준비가 완료되었다는데 이 사실을 자세히 말씀드릴게요. 바이러스 전개 상황 지난 5월 21일에 발표된 WTO 세계 보건기구에 의하면 21일 현재 상황 전 세계 12개국에서 다발적으로 환자가 발생하고 있다고 전해집니다. 지금까지의 통계상으로 확진자는 90여 명, 의심사례가 30여 명쯤..

사장님대출 출시_케이뱅크+신용보증재단_사업자누구나 100% 대출가능 연 3.42% [내부링크]

사장님 대출 출시_케이 뱅크+신용보증재단_사업자 누구나 100% 대출 가능 연 3.42% 무슨 일이야? 인터넷 뱅킹 업체 K-bank에서 사장님 대출 상품을 출시했습니다. 이번에 발표한 자료에 의하면 신용보증재단과 함께 의기투합해 개인 사업자들에게 힘이 되어주기 위해 개인사업자만을 위한 100% 비대면 온 택트 상품으로 출시되었어요. 일명 사장님 대출을 출시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사장님들의 성공을 기원하는 케이 뱅크에서 야심 차게 준비했답니다. 자세히 말해줘? 사장님 대출 이름답게 사업자등록증을 가진 사장님은 누구나 가능합니다. 대출 최고 한도는 3000만 원이며 차별 없이 누구나 단일 금리 [ 연 3.42% ]로 부담 없이 이용 가능한 상품입니다. 대출 기한은 최대 5년이며 , 1년 거치 4년 ..

실업급여 계산기 실업급여조건 실업급여 신청방법 쉽고 간결하게 알려드립니다. [내부링크]

어려운 경기 속에서도 삶을 계속 영위하려면 새로운 도전을 멈추면 안 됩니다. 그런 의미에서 나라에서 지원해 주는 실업급여는 퇴직자가 새로운 직업을 얻기까지 일정 금액을 지원해주는 좋은 제도입니다. 적극 활용하시어 잠시나마 실의에 빠지지 않도록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사람의 일생을 항해하다 보면 몇 번의 위기가 찾아옵니다. 가끔 이정표를 잊어버려 좌절할 때도 있어요. 이런 사건들은 결코 무시할 수 없지만 그렇다고 크게 낙담하여 모든 것을 포기할 만큼의 문제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잠시 쉬어갈지라도 끝까지 가야 되는 게 인생입니다. 필요할 때마다 도와주는 램프의 요정이라도 있다면 좋겠지만 현실에서는 불가능합니다. 그래서 있는 제도하에서 우리의 권리를 최대한 찾아 내 것으로 만드는 일을 게을리해서는 안된다고..

디즈니월드 리조트 6월초 경북 유치 예정 시사 _ 경북도청 [내부링크]

전 세계 TOP1 테마파트인 디즈니월드가 경북에 들어설 수 있다는 소식이 알려지고 있다. 이는 예전 구미시장 후보였던 김영택 후보의 입에서 먼저 알려지기 시작했는데 그때 당신 김 후보는 구미시에 디즈니월드 유치 유무에 대한 대답으로 '입소문으로 떠도는 디즈니월드 유치 여부에 선거용이란 비방도 있지만 이것은 사실이다.'라며 구미시 유치설에 힘을 실었다. ** 소문의 진원지 : 경북도청 경북도청은 새롭게 건설하게 될 신공항과 연계해 내륙 교통망 신설, 해외 관광객 연 4000만 명을 목표로 경북을 관광도시로 발전시키겠다는 의견을 제시하며 150만 평 규모의 환경입지조건을 제시해 디즈니월드 리조트에 높은 점수를 받은 걸로 알려지고 있다. 모든 조건이 합의된 합의각서가 추진된다면 상하이에 있는 디즈니월드 리..

대구 지하철 참사_ 2000년대 최대의 참사_꼬꼬무 슬픔에 눈물 뿐.. [내부링크]

빠른 경제 성장의 찬란함만 조명될 뿐 빨리빨리의 숨겨진 뒷모습이 한 번씩 나타날 때마다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은 눈물을 훔치는 일뿐입니다. 때는 2003년 2월 18일 아침에 일어난 대구 지하철 참사는 한국 철도 사고에서 가장 많은 사람이 피해를 본 사고로 기록되고, 이는 역대 4위에 기록되는 불명예를 안고 있다. 참고고 1위는 삼풍백화점 붕괴 502명/ 2위는 남영호 침몰 326명/ 3위는 세월호 침몰 304명 / 대구 지하철 참사는 192명 사망 , 151명 부상이라는 결과를 나타낸다. 이 참사가 기계적 결함 같은 사고가 아니라 방화였다는 게 너무 가슴 쓰라리게 만든다. 왜? 사람은 죽고 싶다는 욕망이 생기면 타인의 생명을 가벼이 여기는 것인지 아무리 생각해도 이해되지 않고 이해하고 싶지도 않다. 방..

스타벅스 2022 썸머 프리퀀시 진행 날짜 행사 품목 이벤트 기한 알려줘!! [내부링크]

스타벅스 여름 e-프리퀀시 행사를 올해도 어김없이 진행합니다. 벌써 10년째 이어져 온 이벤트에 각종 잡음도 많이 발생하는 불상사도 있었죠. 그래도 기대되는 건 어쩔 수 없나 봅니다. 올해에는 어떤 선물들이 기다리고 있을까요. 또 이벤트 기간과 상품 수령 요령 등을 알아볼까요? 10년째 꾸준히 스타벅스를 애용하는 사람들에게 주는 스타벅스 감사의 선물이 기대됩니다. 스타벅스 22 summer e-frequency 이벤트 즐겁고 행복한 여행을 함께한다는 my travel buddy, starbucks 짧은 문구가 인상적인 이벤트입니다. 각자의 개성이 담긴 서로 다른 모양의 여행 속에서 즐거운 나를 찾아주고 스타벅스와 함께여서 더 신나는 여름 story를 만들자는 취지로 이벤트를 기획했다. 미션 음료 3잔..

한전 민영화 인수위 발표에 서민들 한숨만... [내부링크]

반면교사는 다른 사람 혹은 사물의 나쁜 점 부정적인 측면을 통해 새로운 배움을 얻는다는 사자성어입니다. 남들보다 먼저 전력 민영화를 시행한 여러 나라들을 살펴보면 왜 전력 민영화를 하면 안 되는지 확실하게 알게 됩니다. 처음에는 경쟁력, 효율성, 소비자의 선택적 편익 증진 등을 이유로 내세우며 밀어붙이기를 합니다. 이 민영화를 시행해서 단 한 나라도 성공한 사례가 없다는 것은 불편한 진실일까요? ** 영국, 뉴질랜드, 아르헨티나, 일본 등의 사례를 보면은 처음 의도한 민영화 시물레이션에 반하는 결과를 보여줍니다. 일본에 사는 지인들의 말을 빌려보자면 물가도 비싸고 전기세는 서민이 감당하기 힘들 정도라서 여름에는 더워도 참고 겨울에는 너무 추워도 옷들을 세 겹 네 겹 껴입고 생활한다고 합니다. 이게 민영화..

경기꿈의학교 5월2일 무작위 추첨 서두르세요!! [내부링크]

경기 꿈의 학교 신청이 얼마 남지 않았네요. 자라나는 아이들에게 꿈을 심어줄 수 있는 좋은 기획인 것 같아요. 저희 아이는 경기도민이 아니라 조금 아쉽네요. 지금부터라도 꿈을 키우는 아이로 자라게 도와주는 것은 미래를 생각해 볼 때 정말 중요한 일이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대부분 부모님들은 어릴 때부터 학업에만 올인하는 아이로 키우데 혈안이 되어 있죠 그래서는 빠르게 변해가는 대한민국을 이끌 차세대 주역을 만들기 힘들지 않을까 조심스레 생각해봅니다. 꿈의 학교 신청 동영상 경기 꿈의 학교 / 경기 꿈의 대학 / 몽실 학교 4월 25일부터 접수가 시작되었으며 5월 2일에 무작위 추첨을 합니다. 빠르게 접수한다고 먼저 합격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지금이라도 관심이 있다면 접수해 두시면 됩니다. 꿈의 ..

레고랜드 5월 5일 개장 어린이날 꼭 가봐야 할 장소 [내부링크]

레고랜드가 드디어 개장을 앞두고 손님 맞을 준비를 마쳤네요. 5월 5일 어린이날을 맞아 개장 시점을 맞추어 이미 5월 5일 당일은 예매가 마감이 되었어요. 이번 어린이날은 많은 학교에서 5일에서 8일까지를 학교 재량으로 연휴로 지정되어서 지금 서두러면 6일 7일 8일까지 예매를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춘천 가까이 있는 지역민에게는 추가 할인이 적용되니 꼭 혜택을 받으세요. 입장권 예매 1일 이용권 : 성인/청소년 5만 원부터~ , 어린이 4만 원부터~ 1일 이용권은 방문 날짜를 지정하여 구매하는 티켓입니다. 연간이용권 : 119만 원부터~ 연간 이용권은 1년 내내 레고랜드를 이용할 수 있어요. 네이버에서 예매를 하면 조금 더 할인이 됩니다. 네이버 예매 시 최대 6% 할인과 네이버 포인트 적립 가능..

파이프 라인 늘리기 1 탄 사진작가 되기 [내부링크]

빠르게 변해가는 세상에서 사라지는 직업군도 많아지고 새롭게 생겨나는 직업도 많아지는 이 시점에 우린 무엇을 준비해야 하는지 고민이 될 법도 합니다. 인터넷이라는 산업혁명이 빠르게 진행되고 있고, 앞으로 최소한 한 세기 동안은 이 혁명의 물결에 올라타서 항해를 해야 될 것 같아요. 혹자들은 말합니다. 단군이래 가장 돈 벌기 좋은 시기가 지금이라고,,, 하지만 이 물결을 이해하지 못하는 사람들에게는 남의 나라 이야기입니다. 인터넷으로 키보드나 두드리고 놀고 있는 게 어떻게 돈이 되냐고 반문하는 기성세대도 많습니다. 지금 이 순간에도 일인 듯 놀이인 듯 즐기면서 자신의 파이프 라인을 늘려나가는 사람들은 점점 더 많이 늘어가고 있어요. 지금의 소비패턴은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빠르게 변해가고 있어요. 오프라인의..

iPad Air 5 사전예약 시작 드디어 모습을 드러내는 아이패드 에어5 무엇이 달라지나? [내부링크]

얼마 전 삼성 갤럭시 보급형이 한차례 휩쓸고 지나간 자리에 애플의 아이패드 보급형이 출시되었네요. 이전부터 대략적인 예상은 가능했지만 실질적으로 나온 모습을 보고 싶어 하는 유저들이 많기에 곧 그 기대를 충족시키리라 생각합니다. 사전예약일은 2022년 04월 08일 ~ 04월 15일까지 이고, 택배로 받아볼 수 있는 날은 18일부터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 확실한 선긋기를 좋아하는 애플의 경영 마인드답게 아이패드 에어 5는 아이패드 Pro랑 많은 갭 차이를 보여주고 있어요. 물론 가격도 차이가 나지만 이전 버전에 비해 크게 성능이 up 되었다고 하는 것은 잘 보이지 않네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번 에어 5를 눈여겨봐야 하는 이유는 애플의 야심작 M1 프로세스를 장착했다는 것입니다. 기존의 프로세스보다..

차량관리꿀팁!! 심각한 일교차로부터 내 차를 지키는 방법 [내부링크]

갑자기 풀리는 날씨로 일교차가 심하게는 15도씩 차이나는 날이 반복되고 있어요. 이런 급격한 일교차는 계절이 바뀌는 시점에 많이 나타나는데 사람도 온도에 적응하려면 시간도 필요하고 계절에 맞는 옷가지도 갖춰 입어야 합니다. 소중한 내 차도 마찬가지입니다. 갑작스러운 기온차에 여러 이상 징후를 보게 될 수도 있어요. 추운 겨울 시즌 동안 찬바람과 비바람으로부터 나를 안전하게 지켜준 완소 템 MY CAR에게 봄맞이 차량 관리를 해주는 게 너무 중요합니다. ** 오일 점검 및 배터리 점검 온도차가 많이 발생하면 제일 먼저 배터리가 방전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하게 됩니다. 봄에서 여름으로 넘어가는 계절이기 때문에 시원한 바람을 제공하는 통풍시트나 에어컨의 사용량이 점차 많이 발생하기 때문에 필수적으로 배터리 ..

Greenmathers Club 그린마더스클럽 JTBC 수목드라마 진짜 문제는? [내부링크]

뜨거운 호응을 이끌어 내고 있는 새로운 jtbc 수목드라마 그린 마더스 클럽 주제는 사회생활을 처음 시작하는 초등학생들의 엄마들의 눈에 보이지 않는 신경전, 겉과 속이 다른 만남을 목적을 둔 초등 커뮤니티의 적나라한 비밀들을 파고들면서 사회의 양면성과 인간의 이기적인 모습을 여과 없이 투여해주는 드라마이다. 아직도 엄마들의 사교육 전쟁은 끝나지 않았다. ** 방송국 : JTBC 방송시간 : 매주 수, 목요일 밤 10:30 ~ 11:40 방송 기간 : 2022년 04월 06일 ~ 5월 26일 장르 : 드라마 재방송 : tvn, 티빙 , 넷플릭스 작가 : 신이원 연출 : 라하나 PD ** 짧게 줄거리를 요약하자면 초등학생 커뮤니티를 둘러싸고 벌어지는 학부모 특히 엄마들의 이해타산과 신경전이 아이의 미래를 두..

LESSERAFIM 르세라핌 데뷔도 하기 전인데.. [내부링크]

르세라핌 지난 4일부터 쏘스뮤직과 하이브의 콜라보를 통해서 새로운 걸그룹 멤버들이 하루에 한 명씩 소개되고 있어요. 5일에 소개된 김가람 16세 양의 학창 시절 학폭 논란으로 SNS 망을 통해서 빠르게 번져가는 모습을 보이고 있네요. 물론 그 모든 것에 대해 사실 유무가 중요한 것은 사실이나 시작도 하기 전에 좋지 않은 에피소드는 많은 장애를 불러들입니다. ** 이번에 새롭게 결성될 여자 아이돌은 6인조 걸그룹이 될 것이며 한. 일 연습생들이 모여 탄생될 것 같아요. 특히 주목해야 할 부분은 세계적인 명성을 쌓아가고 있는 방시혁 군단이 총괄 프로듀싱을 지휘한다는 것에 세상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어요. 관심을 두어야 하는 포인트는 어떤 음악적 색깔로 세계인의 눈과 귀를 사로잡을까? 과연 방탄소년단만큼의 성과..

율피 발효율피 얼마나 알고 있니? [내부링크]

지난주부터 온도가 서서히 올라가더니 이번 주에는 산과 들에 이름 모를 꽃들이 만발해 지나는 사람들의 눈호강을 제대로 시켜주고 있네요. 누가 누가 더 아름답게 꽃을 피우나 경쟁이라도 하듯이 활짝 피어나는 꽃들을 보고 있으면 겨우내 잠들어 있었던 외출 충동이 일순간에 잠금 해제당하는 기분을 느낀다. 그럴 때 가장 민감하게 반응하는 여성들은 추운 겨울 동안 운동을 하지 않아도 스윗하고 달달한 음식들도 마음껏 먹고 즐길 수 있었다. 하지만 꽃이 피는 봄이 오면 이제는 더 이상 숨을 곳이 없다. 얇아진 옷자락 사이로 보이는 살들이 꽃구경을 망설이게 하는 것이다. 방법은 알고 있다. 열심히 운동해서 몸매를 되찾는 것이 최선이지만 그러기에는 시간이 별로 없다. 그래서 찾게 되는 방법이 살 빼는 약이다. 시중에 나와 ..

자녀장려금 당신에게 자녀가 있다면 꼭 확인하세요 2022년 자녀장려금 [내부링크]

자녀장려금 당신에게 자녀가 있다면 꼭 확인하세요 2022년 자녀장려금 신청일이 곧 다가옵니다. 분명 본인들에게 국세청에서 문자서비스를 보내겠지만 행여나 빠진 사람들도 많이 있더라고요. 받을 것은 받고 낼 것은 주고 하는 현명한 국민이 되어야 하지 않을까요 아직까지 자녀장려금을 모르고 계신다면 쉽게 알려 드릴게요. 자녀 장려금 자녀 장려금은 일을 하고 있는 세대의 양육비를 지원해주는 제도로 부부합산 총소득이 4000만 원 미만이면서 동시에 18세 미만의 부양자녀를 둔 세대에게 1인당 최고 70만 원의 장려금을 지원해주는 제도입니다. 총소득 기준을 제외한 나머지 수급요건은 근로장려금과 동일합니다. 자녀 장려금 지급액 자녀 장려금 금액은 본인과 배우자의 근로 및 사업 소득을 합산한 금액 즉 총급여액이 ..

불가사리의 재생 능력은 어디서 생기는 걸까 [내부링크]

불가사리의 엄청난 신체 재생 능력은 도대체 어떻게 생겨난 것일까? 정말 신비하고 부럽기까지 하다. 한쪽 다리가 잘린 불가사리가 몇 달 후가 되면 언제 내 다리가 잘렸지 하는 생각이 들 정도로 감쪽같이 재생된다. 더 놀라운 것은 극히 일부이기는 하지만 잘린 다리에서 몸통과 다른 모든 것이 재생되기도 한다. ** 잘린 다리에서 온 몸이 재생되는 과정을 지켜보고 그 순서를 말해 본다면 첫째 잘린 부분에 둥근 모양을 만들면서 몸체를 완성하게 되고, 그 몸체에서 구멍이 만들어 입을 가지게 된다. 그러고 나서 다른 다리들이 자라고 관족이 나타난다. 정말 신기한 것은 먹이 활동이 없어도 신체 재생이 가능한 것인데 자세히 살펴보니 잘린 다리에 남아 있는 영양분으로 몸통을 만들고 입을 만들어 다시 먹이 활동을 재개하는 ..

코로나 델타크론 증상 바이러스 변이 합체 델타크론 치명성 [내부링크]

코로나 델타크론 증상 및 바이러스 변이 합체 델타크론의 치명성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델타 변이 + 오미크론 = 델타크론 WHO 세계 보건기구는 지난 3월 9일 코로나19 델타 변이와 오미크론 변이가 결합한 델타크론 발생을 공식 인정하면서 미국 와 유럽에서 먼저 발생하였고 태국에서도 76명이 발병했다고 보도가 이어지고 있어요. 아직까지 국내 전파력이 심하지 않아 질병 관리청에서 국내 유입 여부를 정밀 감시 중이라 전하고 있네요. ** 델타크론의 증상들 델타 변이 바이러스 증상 [ 기침 / 가쁜 숨 /고열 / 오한 / 근육통 / 두통 / 인후통 / 미각 후각 상실 등 ] 오미크론 바이러스 증상 [ 고열 / 오한 / 두통 / 마른기침 / 후각 상실 / 구토 / 가래 / 콧물 / 설사 등 ] 그리고 빠른 전..

게임 체인저 팍스로비드 관련주 FDA 이스라엘 긴급사용승인 이유 [내부링크]

게임 체인저 팍스로비드 관련주 FDA 이스라엘 긴급사용승인 이유에 대해 알아볼까요? 먼저 팍스로비드가 무엇인 줄 알아야 하겠죠. 쉽게 말해서 코비드 19 먹는 치료제라고 이름 붙이는 게 가장 적절한 표현이 되겠네요. ** 팍스로비드 화이자가 개발한 경구용 항 바이러스 제품입니다. 코로나 19 먹는 치료제로 개발되어 전 세계적으로 긴급사용승인이 발표되고 있어요. 2021년 9월부터 임상 2상, 임상 3상을 거쳐서 좋은 경과를 나타내었는데 이 결과에 의하면 이 먹는 치료제는 코로나 19 발병 환자의 입원 및 사망 위험을 89프로 까지 감소시키는 결과를 보여줍니다. 증상을 보인 참여자 약 4백 명의 사람 중에 단 3명만이 입원을 하였고, 사망자는 나오지 않았어요. 이는 코로나 증상 3일 이내의 환자에 의해..

무서운 산불 스스로 일어날 수도 있나? 자연 발화 현상 [내부링크]

따스한 봄이 오는 것을 시기라도 하는지 전국에서 산불들이 봄바람을 타고 거세게 일어나고 있어요. 산불의 원인은 대부분 인제로 판명 나지만 간혹 자연발화가 일어 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자연발화는 왜 생기는 것인가? 자연발화가 생기는 여러 가지 이유에 대해 알아봅시다. ** 화학성분의 의한 자연발화 석유나 휘발유 같은 휘발성 제품들이 묻은 천이나 제지류에서 또는 자동차 안의 엔진 클리너 같은 곳에서 쉽게 자연발화가 생기 는데 이는 액체의 증발 현상으로 주위의 공 기를 가득히 채우면 쉽게 불이 붙습니다. 이 상태에서 강한 햇빛이나 작은 스파크만 생겨도 불타오르는 것은 일도 아닙니다. 분진 폭발 분진 폭탄으로 불리는 자연 발화 현상도 가끔씩 목격되고 있어요. 주로 곡식 저장소 비료공장 목재..

2022년 로또복권 판매인 모집 시작 온라인 접수합니다 [내부링크]

매주마다 로또 당첨자를 10명 가까이 배출 시키다 보니 해마다 로또 구매자가 늘어 가는 추세인 것 같아요. 그만큼 로또 판매자 의 수익도 수직 상승하는 것이겠죠. 저랑은 조건이 맞지 않지만 조건만 된다면 꼭 참여해보고 싶은 기회입니다. 누구라도 조건을 확인해 보시고 정부에서 지원하는 꿀 직업을 가져보세요. 예전에 자료를 찾다 보니 한 번이라도 1등 당첨번호가 출연한 판매점의 1년 순수익이 1~2억은 된다고 하니 판매점 자체가 로또가 아닌가 생각이 듭니다. 물론 잘되는 곳이 있으면 안 되는 곳이 있기 마련입니다. 일단 추첨에 당첨이 되어야만 그런 기회도 얻을 수 있겠죠. ** 모집 일정 4월 4일부터 5월 17일까지 인터넷으로 신청하시면 됩니다. 그 이후에 서류심사 를 마치면 6월 17일 확정자 발표합..

유아동 백신 접종 5세에서 11세까지 접종 시작 [내부링크]

아이가 초등학생이라면 백신을 언제 접종하는지 내심 걱정이 많았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우리 아이도 초등학생이라 나라에서 언제 백신 접종 계획을 발표하는지 오랫동안 기다려왔습니다. 지금 바로 알아봐요 ** 5세~11세 백신 접종 백신 접종은 이 달 말 3월 31일부터 접종이 시행됩니다. 관심이 있다면 사전예약은 3월 24일부터 접수 시작 해서 전국 병의원 1200여 위탁기관 에서 진행된다고 합니다. 이미 외국에서 소아 접종의 안정성 과 그 효과를 충분히 검증했으며 지금 11세 이하의 인구수는 전체의 15%에 해당하기 때문에 지금부터 상황을 더 좋게 만들기 위해 꼭 필요한 조치임을 분명히 했다. ** 12세~17세 3차 접종 시작 이미 대부분의 학생들이 1~2차 접종은 마친 상황입니다. 이후 3개월이 ..

하이패스 사용내역 상세히 알려 드립니다 [내부링크]

고속도로 하이패스 사용내역이란? 개개인 또는 개인사업자, 외국인 등이 소유한 선불 및 후불 하이패스 카드의 사용내역을 실시간 조회가 가능하고 필요시에는 영수증 출력까지 OK!! 한국 고속도로 공사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고속도로 홈페이지에서 알 수 있는 것 고속도로 통행료 사용내역 조회 및 미납 통행료 납부 가능 / 하이패스 단말기 등록 및 하이패스 단말기 명의 변경 및 해지 /선불 후불 카드 신청 및 통행료 환불.. 등등 고속도로를 이용함에 불편함이 없도록 이와 연관된 업무를 보고 있어요 하이패스 사용 내역 조회 및 순서 회원가입 및 로그인 개인 또는 법인 회원을 선택하신 후에 로그인을 하세요. 로그인 후에는 자주 찾는 서비스에서 사용내역 조회를 선택하시면 해당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알뜰 교통 카드로 매월 교통비 돌려 받아요 [내부링크]

알뜰 교통 카드로 매월 교통비 돌려 받아요. 안녕하세요 아직도 할인 못받고 버스나 지하철 타시나요? 교통카드의 끝판왕!! 알뜰 교통 카드로 매월 최대 30%까지 교통비를 줄일 수 있습니다. 이런 혜택를 놓치면 안되겠죠. 지금 바로 알아보죠. 사용 절차 안내 다음과 같은 절차를 거친 후 알뜰교통카드를 사용할 수 있어요. 알뜰교통카드 마일리지 적립 ① 월 15회 이상 알뜰교통카드로 대중교통 이용 및 주민등록상 주소지 확인되어야 마일리지 지급됩니다. (단, 주민등록상 주소지 정상인 경우, 알뜰교통카드 앱 가입 첫 달은 대중교통 이용횟수 무관) - 알뜰교통카드 앱 회원가입 가능지역: 서울, 인천, 경기, 부산, 대구, 대전, 광주, 세종, 울산, 제주 , 충북(청주, 옥천, 제 천) , 충남 , 전북(전..

모바일 신분증 이벤트 말 풍선을 채워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올해부터 새로이 바뀌는 편리한 제도를 알려드릴게요. 사회생활을 하다 보면 다양하게 신분증 제시를 강요당하게 되는데 신분증 때문에 지갑 따로 가지고 다녀야 하는 불편함을 최소화하고자 디지털 모바일 신분증을 올해 시작합니다. 블랙 체인 기술의 기반 위에 만들어지게 될 모바일 신분증을 빨리 만나 보고 싶네요. ** 모바일 운전면허증 진행 단계 2022년 1월 27일 목요일부터 시범 발급이 시작되었어요. 현재는 서울 서부 운전면허시험장과 대전 운전면허시험장에서 발급 가능하고 2022년 7월 부터는 전국에서 발급 가능하게 됩니다. 모바일 운전면허증의 장점 첫째는 지갑없는 일상생활이 가능하고 둘째는 휴대폰으로 은행 금융 신분까지 모두 해결 가능해짐 셋째는 개인정보 노출방지 기능과 다양한 서비스 ..

자동차 채권 미환급금 찾아가세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행정안전부서에서 숨어있는 돈을 찾아주려고 노력하고 있네요. 자동차 타고 다니시나요? 자동차 산지 5년이 지났나요? 그럼 확인해 보세요. 잊고 지낸 돈이 지자체 쌈짓돈으로 사라집니다. 지금 바로 확인해 보세요. 전국 자치단체와 시. 도 금고은행과 함께 지역개발 채권 미환급금 일제 상환을 준비 중입니다. 먼저 내가 속한 도시의 금고은행은 어디인지 알아보죠. 각 지역마다 금고 은행을 지정해서 환급금을 지불해 주기로 하고 협의에 들어갔어요. 대구지역만 빼고 발 빠르게 인터넷 또는 모바일로 처리 가능하도록 준비가 되었네요. 그럼 어떻게 진행되는 것인지 확인해 보도록 해요. 지역개발채권 지역개발채권은 주민들이 자치단체에서 자동차 등록을 하는 경우와 각종 인・허가를 받는 경우, 지자체 단체와 공사·용..

강아지의 수신호 꼬리 [내부링크]

가족 구성원이 점점 줄어드는 세상에 반려견이나 반려묘는 자치 외로울 수 있는 사람들에게 중요한 동반자가 되어준다. 그런 이유로 사람들도 반려견이나 반려묘가 하는 행동에 능동적으로 대처를 해야 함께 오랫동안 의지하며 살아가기가 좋을 것이다. ** 강아지 꼬리의 정체 강아지가 사람을 향해 꼬리를 흔드는 행동은 일종의 수신호 또는 고갯짓이라 봐야 한다. 사람도 다른 사람에게 미소를 지어주고 반응에 따라 고개도 끄덕여 주는 것처럼 강아지도 같은 이유이기도 하고 또는 더 많은 이유가 존재하기도 한다. ** 강아지는 사람에게뿐만 아니라 강아지끼리도 다른 동물에게도 다가가면 꼬리를 흔드는 것을 볼 수 있다. 이는 전형적인 의사소통의 형태이다. 또 한 가지 유심히 보면 뛰면서 가고자 하는 반대 방향으로 꼬리가 기울어지..

미국의 대선은 화요일 한국의 대선은 수요일 [내부링크]

대한민국의 20대 대통령 선거가 10일 안으로 들어왔습니다. 이번 20대 대통령 선거일은3월 9일 수요일이며 사전 투표일은 3월 4일3월 5일 양일간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투표가 진행됩니다. 수요일에 여유시간이 안 되는 모든 사람들은 주말 2일간의 사전투표일을 놓치지 마세요. 준비물은 사진이 들어간 신분증과 마스크 착용을 꼭 하시고 투표해주시면 됩니다. ** 미국 대선은 화요일 미국에서 처음으로 대선이 치러진 게 1848년 이다. 이때 처음으로 미국의 모든 주에서 동시 다발적인 투표가 이루어졌다. 이 당시에 출마한 휘그당 소속의 재커리 테일러가 당선되었다. 재커리 테일러는 오랜 군생활을 하면서 수많은 업적을 쌓아 올린 인물로서 약 16개월 동안 재직하고 마지막으로 집무실에 노예를 둔 마지막 대통령이..

확 달라진 2022근로장려금 신청 지급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매년 찾아오는 근로 장려금 신청일을 잊지 말고 기억하기 위해서 유용한 정보를 나누어 드릴게요. 근로장려금이란 매년 열심히 일은 하지만 기본 소득이 적어서 생활이 어려운 근로자 혹은 자영업자에게 생활 자금을 보태주기 위해서 만든 것인데 일명 근로를 장려하기 위해 만든 소득지원제도를 일컬어 말합니다. 올해부터는 지급대상이 더 늘어나고 금액도 더 늘어났기 때문에 자격 요건이 충족되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물론 정부에서 대상자로 확인이 되면 우편 또는 휴대폰 문자메시지 등으로 신청안내서가 발송됩니다. 본인이 대상자 선정 통보가 안되었더라도 별도 신청 가능합니다. ** 작년과 비교해 달라진 점 당해연도 반기별 지급방식의 도입 [ 부부가 모두 근로소득만 있는 경우 ] 1. 상반기 소득분 : 8월 2..

무료로 정부에서 드립니다. 유 초 중 고 학생에게 무료로 지원 [내부링크]

2022년 2월 22일 오미크론의 확진 추세가 무척 가파르게 진행되고 있어요. 하루 확진자 수가 9만 9000명이 넘었습니다. 이제 곧 하루 10만 명 시대가 되었네요. 16일 자 공문에 새 학기 오미크론 대응책으로 봄 방학 개학시기에 맞혀서 신속항원검사 키트를 무료 지원 방안을 발표했어요. ** 지원 대상 / 지원 품목 / 지원 수량 대상은 전국 유치원, 초등학생, 중학생, 고등학생 및 교직원 약 692만 명 대상입니다. 품목은 신속항원검사 키트 무료 지원 1차 2월 4주 차부터 3월 5주 차까지 6,050만 개 지원 교육청에서는 긴급대응팀 187대 팀을 운용하고, 이동형 현장 PCR 검사소 18개소 설치, 방역 전담 인력 약 7만 명, 보건 인력 1,681명을 추가로 배치할 계획입니다. 이..

바닷물이 짠 이유 [내부링크]

오래전 동화 속 이야기 중에 맷돌 이야기가 생각이 난다. 맷돌을 돌리면 무엇이든 나오는 신기한 맷돌을 한 임금이 가지고 있었는데 그 물건이 탐난 도둑이 맷돌을 훔쳐서 바다로 도망을 쳤다. 배가 육지에서 멀어지자 도둑은 맷돌을 시험해보고 싶은 충동을 느꼈고 그 시절에 가장 귀한 것이 소금이었으므로 맷돌을 돌리며 소금 나와라 소리쳤다. 그 맷돌에서 계속해서 소금이 쏟아져 나오게 되었는데 맷돌을 멈추는 방법을 몰라 배가 바닷속으로 가라앉아버렸다. 지금도 바닷속 맷돌이 소금을 내뿜고 있어 바닷물이 짜게 되었다는 재미있는 동화이다. ** 화학의 아버지 앙투안 라부아지 벌써 200여 년 전에 이 질문에 답을 찾은 사람이 바로 화학의 아버지 앙투안 라부아지 였다. 앙투안은 바닷물은 육지의 땅을 헹군 물이라 발표했다...

핵폭탄과 플루토늄 [내부링크]

지구의 재앙은 우리가 만든 핵폭탄이 순기능을 잃게 될 때 일어나지 않을까 개인적으로 생각해 본다. 지금 현재까지도 핵융합으로 원전을 가동하는 수많은 나라들이 일본과 같이 통제기능을 다하지 못하게 된다면 지구는 끔찍한 종말을 맞을지도 모른다. 현실적으로 지금 우리에게 엄청난 에너지원이며 미래에도 안전하게만 통제될 수만 있다면 좋겠지만 사람의 욕심이 너무 과하게 된다면 핵의 역기능을 지구는 맞게 될 것이기 때문이다. ** 플루토늄 방사성 금속으로 기호로는 Pu로 표기되며 플루토늄이라 칭한다. 지금은 왜행성으로 강등된 명왕성[플루토, Pluto]에서 이름을 따왔으며 순수한 상태에서는 흰색을 띠는데 살짝 은빛이 도는 색이다. 플루토늄의 원자 번호는 94번이며 플루토늄 핵에 있는 양성자 수도 94 개다. 여기서 ..

윤년이란 leap year 뛰어넘는 해 [내부링크]

매년마다 바뀌는 달력이 왜 그럴까 생각해 본 적 있는가? 1년은 365 일고 매년 똑 같이 지나간다면 굳이 요일이 바뀌고 날짜가 생겼다가 없어졌다가 할 이유가 없어 보이는데 여기에는 우리가 모르는 우주의 법칙이 숨어 있다. 이제 자세히 그 내막을 알아볼까 한다. ** 지구의 공전 지구가 태양 주위를 공전한다는 사실을 누구나 알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만든 게 양력인데 이 공전 주기가 365일에 딱 떨어지지 않는다는 게 윤년이 발생되는 핵심이다. 지구가 태양을 공전하는 데는 정확히 말해 365.25일이 걸리는데 우리가 말하는 1년은 약 365일입니다라고 말하는 게 더 정확한 표현입니다. 그런 이유로 1년이 지나면 0.25일 즉 하루의 4분지 1이 남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 남는 날들이 계속된다면 계절에..

말하는 앵무새의 비밀 [내부링크]

동물들과 함께 인생을 함께 살아가는 사람들이 추세가 늘어가면서 반려견이나 반려묘가 너무 많이 늘어났지만 그에 못지않게 반려 조도 늘고 있는 추세입니다. 그중에서도 가장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새는 당연히 말하는 앵무새가 차지하고 있어요. 반려견 이난 반려묘보다 인간과의 교감은 덜하지만 반려 조를 키우는데 그리 큰 부담감이 없는 게 장점입니다. ** 정말 말을 할 수 있을까? 흔히들 앵무새라고 하면 말하는 새 정도로 일컬어지는데 정말 말을 할 수 있는지 없는지 분명한 사실을 알아보자면 앵무새는 절반은 맞고 절반은 틀렸다고 정의할 수 있다. 이 친화력 높은 친구는 성대가 존재하지 않아 목구멍에 있는 근육을 움직여 소리를 내거나 흉내를 내게 된다. 소리를 내기 위해서 존재하는 두 갈래의 공기 기관을 통해서 색..

인간의 가장 오랜 친구 개의 모든 것 [내부링크]

인간의 가장 오래된 친구이자 동반자 동물을 고르라면 당연히 개나 고양이를 선택할 것이다. 그중에서도 정말 오래된 친구는 개가 유일하다. 아직도 사랑스러운 강아지를 바라보고 있으면 한없이 마음이 따스해지는 걸 느끼는데 이는 인간의 개에 대해 느껴왔던 오래된 감정이 무의식으로 나오는 것이라 하겠다. ** 세상에서 가장 오래된 개 지금까지 발견된 가장 오래된 개의 뼈는 USA 미국에서 발견된 기원전 8300년 경에 살았던 개다. 개들은 늑대나 코요테, 여우나 자칼 같은 갯과에 속하는데 크게 두 부류로 개족(Canini)과 여우족(Vulpini)으로 나뉜다. 또 이들은 굽 대신에 발가락을 사용하는 지형 동물이며, 식성은 육식과 잡식성이 대부분이다. 새끼를 낳거나 몸의 체온을 일정하게 유지하는 동물이다. ** 개..

세계 최초의 동전 대한민국 최초의 동전 [내부링크]

세계 최초의 동전은 무엇일까? 어떻게 만들어졌을까? 대한민국 최초의 동전은 무엇일까? 어떻게 만들어졌을까? 이 궁금점을 하나씩 풀어보자. 대한민국에서는 서서히 동전들이 사라져 가는 추세에 있지만 세계 각국에서는 여전히 중요한 통화로 동전을 사용하고 있다. ** 세계 최초의 동전 세계 최초의 동전은 기원전 640년에 만들어졌다 주로 금이나 은으로 만들었는데 지금의 터키 지역[ 리디아 왕국 ]에서 만들어졌다고 한다. 리디아 왕국에서 금과 은을 썩은 합금 동전이 지금까지 발견된 최초의 동전입니다. 그 동전들은 문명의 발전에 따라 자연스럽게 그리스 로마로 흘러 들어가는 계기가 되었는데 로마의 번성과 더불어 금과 은으로 만든 새로운 동전들이 서아시아로 넘어오는 발판이 되었습니다. ** 이런 최초의 동전 표면에 리..

타임머신 여행이 가능할까 [내부링크]

타임머신 여행이 가능할까? 지금보다 훨씬 더 과학이 진보한다면 정말 타임머신을 만들 수 있을까? 지금 이 순간 글을 적고 있는 이 시간도 빠르게 과거 속으로 빨려 들어간다. 철학적으로 보면 우린 항상 현재에 머물며 현재만 살 수 있다고 하는데 매년 쏟아지는 공상 과학 만화, 영화, 애니메이션에 단골 주인공이 타이머신이 아닌가? 곧 현실이 될 것만 같기도 하다. ** 아인슈타인의 해답 아인슈타인의 10여 년의 노력 끝에 그 답을 찾았다. 그 답은 절대로 불가능하다는 것이다. 세상을 빛의 속도로 이동하면 어떻게 될까? 오랜 시간 궁금해하며 연구한 결과 빛의 속도로 이동하면 시간은 멈추고, 질량이 극한으로 증가해서 길이는 가는 선의 형태로 수축된다는 걸 찾아냈다. 우주에서의 왜곡은 시공간의 굽음으로, 흔히 중..

junk food 정크푸드와의 밀당 [내부링크]

정크푸드 junk food 와의 밀당을 멈출 수가 없다 왜일까? 왜 하필이면 몸에 해로운 음식들이 내 입맛을 돋우게 하는 걸까? 객관적인 사실들로 그 타당성을 찾아보면 일단 정크푸드에는 당분이 기준치보다 엄청나게 많이 들어있는 것을 볼 수 있다. ** 정크푸드의 중독성 대표적인 정크푸드라 꼽자면 피자, 햄버거, 소시지, 핫도그, 감자튀김 등이 있다. 지금 당장 눈앞에 있다면 손이 먼저 반응할 정도로 우리 뇌는 흥분하게 된다. 이 음식들이 기름에 어우러져 튀겨지게 되면 그 맛에 헤어 나오기는 거의 불가능이다. 옛말에 고무신도 튀기면 맛있다는 말이 있듯이 그만큼 중독성이 강하다는 반증이다. ** 내 몸의 반응 기름진 음식을 먹게 되면 몸이 먼저 반응하죠 조금만 먹어도 포만감을 일으켜 마음을 차분하게 유지시켜..

Stonehenge 스톤헨지 세상에서 가장 무거운 돌담 [내부링크]

스톤헨지는 영국 남부의 솔즈베리 평원과 에이브 버리에 위치한 선사시대 거석기념물에 있는 환상 열석 유적입니다. 이 커다란 돌멩이는 무게가 50t에 달하며 높이는 8m 나 되는데 무려 80여 개나 세워져 있어 보는 사람을 놀라게 한다. 솔즈베리 평원은 낮은 언덕으로 이루어져 나무가 보이지 않는 목초지로 둘러싸여 소들이 방목하는 곳이며, 영국에서 약 161km 떨어진 곳에 이 수수께끼의 돌멩이들이 전시되어 있다. ** 스톤헨지 구성품 스톤헨지의 주 재료는 셰일과 블루스톤, 사르센석으로 원형의 안쪽과 바깥쪽으로 규칙적으로 놓여 있다. 바깥쪽의 거대한 셰일 스톤 30개를 세워 그 위로 돌멩이를 가로로 눕혀 원이 되도록 배치를 하고, 안쪽의 블루스톤은 그나마 작은 돌멩이로 안쪽 원을 만들고 그 중앙에 제단같이 블..

하늘 높이 오르는 풍선의 비밀 헬륨 [내부링크]

헬륨 기체를 넣은 풍선이 줄을 놓자마자 하늘 위로 날아가는 경험들을 모두가 한 번씩은 가지고 계실 겁니다. 어린 마음에 하늘을 나는 풍선을 갖고 싶어서 문방구에서 풍선을 사서 입으로 열심히 분 기억이 새록새록 납니다. 하지만 내가 분 풍선은 절대 나를 떠나지 않죠. 기특하게도--; ** 헬륨의 성질 이 비밀을 파헤쳐 보려면 헬륨의 성질을 상세히 봐야겠죠. 헬륨은 원자번호 2번, 기호로는 He라고 표기하며, 표준 원자량은 약 4g/mol로 상온에서는 색이 없는 무색, 냄새가 없는 무취입니다. 우주라는 거대한 공간에서 헬륨은 수소 다음으로 많은 기체입니다. ** 헬륨은 단원자 기체인 동시에 반응성이 거의 없기 때문에 비활성 기체로 불립니다. 지구라는 대기에는 그 양이 아주 미미합니다. 우리가 가장 쉽게 접할..

자동차 배기 가스 obsolute risk [내부링크]

8기 통 엔진에서 울리는 웅장한 배기음을 듣고 있노라면 당장이라도 핸들을 잡고 넓은 바다가 보이는 해안도로를 달리는 상상을 하게 된다. 언제나 그렇지만 자연은 무조건적으로 모든 것을 나누어 준다. 맑은 공기, 따사로운 햇살, 울창한 숲과 푸른 바다 이 모든 것이 멋지게 디자인된 자동차랑 잘 어울릴 거라 인간은 생각한다. 물론 어떤 연료를 사용하는지에 따라 다르겠지만 석유 연료를 사용한다면, 우리는 우리에게 호의적인 자연을 시시 때때로 괴롭히면서 죽이는 행동을 지금도 계속하고 있는 것이다. ** 환경오염의 주범 전 세계가 환경문제로 지구 생존에 직면해 있다. 지금 현재 이것이 팩트이다. 그중에서 가장 심각한 것 중에 하나가 자동차 배기가스인데 경제가 성장함에 따라 화석연료를 태우는 발전소와 더불어 자동차 ..

공룡의 진화와 멸종 [내부링크]

공룡은 그리스어로 데이노 사우 로스[ 무서운 도마뱀 ]이다. 영국의 고생물학자 리처드 오언이 1842년 처음으로 공룡이라는 이름을 사용했다고 기록되어 있다. 공룡이 지구의 주인으로 무려 1억 6000만 년이나 살았다. 그 이후 6500만 년 전에 갑자기 사라졌는데 공룡이 살던 시기를 크게 나눠 보면 트라이 아이스기, 쥐라기, 백악기로 분류가 가능합니다. ** 트라이 아이스기 트라이 아이 스기에 처음으로 파충류에서 공룡으로 진화를 시작했어요. 익룡과 같은 하늘을 나는 공룡과 플라테오사우루스 같은 고용각류가 판게아 시대 [ 대륙이 하나로 붙어있던 시절 ]에 서서히 주인공으로 자리 잡아갑니다. ** 쥐라기 쥐라기가 되면서 공룡의 몸집이 점점 거대해지고 높은 나무의 잎을 따먹기 위해 목도 점점 길어지고 또한 다..

지구 반대편으로 가는 또 다른 방법 Earth pass [내부링크]

어린이 과학 서적을 읽다 보면 한 번씩 재미난 표지를 보게 됩니다. 둥근 지구를 그려놓고 그곳에서 직선으로 구멍을 파고 지구 반대편 구멍으로 비행체가 빠져나오는 상상의 그림들을 보신 적이 한 번씩은 있을 겁니다. 정말 재미있으면서도 발직한 상상인데 현실성이 너무 떨어져서 다들 웃고 넘기게 되죠. ** 지구를 관통할 구멍 뚫기가 가능할까? 몇 가지 물음들이 생각하는데 지구 정반대 편으로 구멍을 뚫는다면 무슨 일들이 기다리고 있을까요? 그 구멍을 통해 정말 우리 눈으로 반대쪽 세상을 볼 수 있을까요? 직선으로 구멍을 낸 다는 전제 조건하에 거리를 측정해보면 약 1만 2800km에 이른다고 합니다. 지구를 원으로 한 바퀴 돈다고 생각했을 때는 약 4만 km 정도가 된다고 합니다. 직선으로 통과하는 게 훨씬 빠..

우측 통행 좌측 통행 나라마다 다른 이유 [내부링크]

대한민국에서는 운전을 배움과 동시에 차량 왼쪽에 앉아 도로 우측을 통행하게 됩니다. 이제는 너무나 익숙해서 오른쪽에 앉아서 좌측통행을 한다는 생각을 하지 못하죠. 다른 나라도 대한민국과 똑같을까요? 나라마다 다릅니다 왜 그럴까요? ** 좌측통행하는 나라 지리상 가까운 일본만 가보면 다른 세상에 온 것 같은 느낌이 드는데 모든 운전자가 오른쪽에 앉아서 좌측통행을 합니다. 일본뿐만이 아니라 세계의 많은 나라들도 좌측통행을 하고 있는데 그 비율을 찾아보면 미국과 한국 같은 우측통행하는 나라가 163개국이며, 좌측통행하는 나라가 78개국입니다. ** 좌측통행하는 유명한 국가들을 뽑아보면은 영국, 아일랜드, 인도, 호주, 일본 등등 그 국가들을 자세히 살펴보면 대영제국 시절 18세기에 영국의 지배를 받았던 나라들..

생활 필수 가전 전자레인지 발명 유래 [내부링크]

바쁜 현대인들이 아마 가장 많이 이용하는 가전 중에 하나가 전자레인지가 아닐까 장담할 수 있다. 예전처럼 가족의 건강을 위해서 어머님들이 손수 일일이 정성껏 음식을 만드시는 일이 점점 줄어들면서 우리는 간편식 즉 즉석요리를 많이 찾게 되었다. 여기에 가장 수혜를 본 가전이 있다면 전자레인지가 분명하다. ** 전자레인지 활용과 원리 이렇게 소비자의 빠른 욕구에 발맞추어 기업들은 3분 요리 5분 요리 같은 전자레인지에서 바로 돌려서 한 끼 식사를 할 수 있는 여러 가지 제품을 시장에 론칭하고 있다. 그 종류도 다양한데 컵라면, 컵 가락국수, 컵밥, 카레, 짜장, 스파게티, 전복죽, 야채죽, 컵떡볶이 등등 여러 가지 종류의 음식들이 한식 양식 중식 가리지 않고 입맛대로 고를 수 있을 정도다. ** 전자레인지는..

태양계 행성들의 숨겨진 이야기 1 탄 [내부링크]

사람의 호기심이 사회의 진보를 이루고 과학의 발전을 도모하며, 수수께끼 같은 진실을 파헤쳐 사람들의 알고 싶어 하는 욕구를 충족시켜준다. 어린 시절 도서관에서 우주에 관한 책을 처음 접했을 때 믿기지 않아 한참을 빠져 본 적이 있었다. 아직도 어디까지가 진실이고 거짓인지 애매하게 정의되어 있는 수많은 가설들이 존재한다. ** 명왕성 아마 과학기술이 점점 더 진보할수록 더 많은 가설들이 사실 혹은 거짓으로 판명 나겠지만 이 우주라는 공간은 우리가 쉽게 접할 수 없는 공간이라 미스터리하고 수수께끼의 진원지 같은 곳이다. 모두 다 알고 있듯이 태양계는 수성, 금성, 지구, 화성, 목성, 토성, 천왕성, 해왕성 이렇게 8개의 행성이 존재한다. 얼마 전까지만 해도 명왕성도 9번째 행성으로 존재했었다. ** 명왕성..

Smartest animal 지구에서 가장 영리한 동물 [내부링크]

이 지구에서 가장 영리한 동물을 알아보자. 어떤 동물친구가 가장 영리하며 사람과 소통을 잘할 수 있을까? 우리 주위에 항상 같이하는 반려견이나 반려묘 정도가 금방 생각나지만 이 친구들보다 훨씬 스마트한 친구들이 있다. ** 침팬지 우리 인간과 가장 모습이 유사하고 행동 패턴이 비슷하면서 손을 사용하는 친구가 있는데 바로 침팬지이다. 침팬지를 보고 있으면 지금까지 모든 연구에서 가장 높은 위치에 있는 인간이 어떻게 동물의 영장이 되었는지 비밀을 말해주는 듯하다. 침팬지는 사람과 마찬가지로 손을 사용하며 도구를 만들어 사용하고, 일정한 패턴을 이해해 문제를 풀어내며, 공동체의 이익을 위해 다 함께 사냥도 다니며, 일정 물체를 부호로 표현하기도 한다. ** 그리고 수화를 익힐 수 있으며 오랫동안 못 본 사람의..

눈송이는 왜 하얀색일까 why are the eyes white [내부링크]

유독 눈 내리는 겨울밤을 좋아했던 유년시절이 생각이 난다. 전봇대 상단에 가로등이 달려 있었는데 연주황색 밝은 빛을 밝히는 어둠의 시간에 하얀 눈이 내리기 시작하면 가슴이 두근거리기 시작한다. 그 광경을 기억에 담으려 한참을 바라보았던 장면이 눈에 선하다. ** 빛의 상호 작용 이런 눈을 자세히 살펴보면 얼음 결정들이 무작위로 뭉쳐있는 것을 보게 된다. 눈이 어떻게 흰색을 띠는지 알려면 빛의 상호작용을 이해해야 하는데 빛이 물체에 부딪히면서 일어나는 현상을 이해해야 하는 것이다. 프리즘을 통해 알 수 있듯이 가시광선은 빨강 주황 노랑 초록 파랑 남색 보라색이 빛의 투과로 나타난다. 이 무지개색은 아이작 뉴턴이 정립했는데 일련의 과정으로 보면 빛의 광자가 물체에 닿거나, 반사되어 나오거나, 흩어지거나, 투..

쿠팡 플레이 tv연결 접속 오류 쿠팡 플레이 토트넘 경기 OTT 해지 요구 [내부링크]

쿠팡 플레이 tv연결 접속 오류 쿠팡 플레이 토트넘 경기 OTT 해지 요구 지난 새벽에 있었던 토트넘의 마지막 38라운드 경기를 보기 위해 국내 유명 스포츠 선수의 경기권을 사들인 쿠팡 플레이 동영상 플랫폼 ( OT..

달걀이 먼저냐 닭이 먼저냐 [내부링크]

달걀이 먼저 나왔을까? 닭이 먼저 나왔을까? 이 질문은 공간을 초월하고 시간을 초월한다. 아주 옛날부터 내려오면서 갑론을박 논쟁의 주제 거리가 되고 주전부리가 되었다. 지금도 사람마다 각자의 이유를 들어..

상사 채권 제발 버리지 말고 환불 하세요 [내부링크]

상사 채권 제발 버리지 말고 환불하세요 상사 채권 상행위나 상거래로 인해 발행되는 채권을 의미합니다. 상인들이 일종의 영업을 위한 상행위로 발행되는 모든 채권을 일컬어 말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면 요즘..

확진되면 물어보는 확진시 생활지원금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평소에는 관심도 없는데 확진만 되면 여기저기서 물어보는 질문을 준비했어요. 2월14일자부터 정부에서 코로나 19 생활지원비를 기존에서 틀을 조금 바꾸었어요. 아마도 오미크론의 빠른 확산세의 영..

태평양의 가장 깊은 곳 [내부링크]

수영장에서 발이 닫지 않은 곳까지 들어가 보면 즉시 생명을 위협을 느끼게 된다. 그만큼 깊은 바닷속은 미지의 세상인 것이다. 쉽게 접근할 수 없고 그 어둡고 컴컴한 바닷속을 상상하는 것만으로도 강한 거부감..

내 소원을 들어줘 별똥별아 [내부링크]

어둑어둑 침침한 가로등도 없이 해지는 저녁이 되면 사람들 발길도 뜸한 시골마을, 평평한 대청마루 두 손 머리 괴고 누워서 보는 밤하늘의 쏟아지는 별 빛은 오로지 나만의 시네마가 되어줍니다. 2021년 여름 수..

엄청나게 많은 세포가 내 몸에 사는 이유 [내부링크]

내 몸안 세포의 특징 과연 내 몸은 얼마나 많은 세포들로 이루어졌을까? 생각해 본 적 있는가? 그렇다면 당신은 자신을 사랑하는 사람일 확률이 크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자신이 무엇으로 이루어졌는지 관심이 없..